회사는주주의가치가지속적으로창출될수있도록기업의가치를높여 나간다. 회사는경제발전에기여함은물론, 사회적가치창출을통해사회와 더불어성장한다. 회사는이해관계자간행복이조화와균형을이루도록노력하고, 장기적으로지속가능하도록현재와미래의행복을동시에고려해야한다. ( 전문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회사는주주의가치가지속적으로창출될수있도록기업의가치를높여 나간다. 회사는경제발전에기여함은물론, 사회적가치창출을통해사회와 더불어성장한다. 회사는이해관계자간행복이조화와균형을이루도록노력하고, 장기적으로지속가능하도록현재와미래의행복을동시에고려해야한다. ( 전문"

Transcription

1 ㅣㅣㅣ 정관 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차개정 : 전문 회사는급변하는환경하에서생존을확보하고지속적으로진화 발전하여 주주의장기적이익을보존하여야한다. 이를위하여, 회사의경영철학을 다음과같이정립하고이를경영활동의근간으로삼아실천한다. 회사는안정과성장을지속적으로이루어영구히존속 발전하여야한다. 이를통하여고객, 구성원, 주주에대한가치를창출하며, 사회 경제발전에 핵심적인역할을수행하고, 나아가인류의행복에공헌하여야한다. 회사는고객을지속적으로만족시켜고객으로부터신뢰를얻고, 궁극적으로고객과더불어발전한다. 회사는구성원이일을통해보람을느끼고성장할수있도록하고, 구성원은기업에서일하는동안기업의발전을위해기여한다.

2 회사는주주의가치가지속적으로창출될수있도록기업의가치를높여 나간다. 회사는경제발전에기여함은물론, 사회적가치창출을통해사회와 더불어성장한다. 회사는이해관계자간행복이조화와균형을이루도록노력하고, 장기적으로지속가능하도록현재와미래의행복을동시에고려해야한다. ( 전문개정 ) 제 1 장총칙 제 1 조 ( 상호 ) 이회사는 "SK 텔레콤주식회사 ( 이하 " 회사 " 라한다 )" 라하며, 한글로는에스케이텔레콤주식회사라하고영문으로 SK Telecom Co., Ltd. 로표기한다. ( 본조개정 ) 제 2 조 ( 목적 )1 회사는전기통신사업의합리적경영과전기통신기술의 진흥을도모하며국민의편익을증진하고공공복지의향상에기여함을 목적으로한다. ( 본항개정 ) 2회사는전항의목적달성을위하여다음각호의업무를행한다. 1. 정보통신사업 ( 본호개정 ) 2. 단말기매매및임대업 3. 뉴미디어사업 4. 광고업 5. 통신판매업 6. 부동산업 ( 개발, 관리, 임대등 ) 및동산임대업 ( 본호개정 )

3 7. 1 호내지 4 호관련연구및기술개발 8. 1 호내지 4 호관련해외사업및수출입업 9. 1 호내지 4 호관련제조및유통업 10. 여행업 ( 본호개정 ) 11. 전자금융업 ( 본호개정 ) 12. 영화업 ( 제작, 수입, 배급, 상영 )( 본호신설 ) 13. 평생교육및평생교육시설운영업 ( 본호신설 ) 14. 전기공사업 ( 본호신설 ) 15. 정보통신공사업 ( 본호신설 ) 16. 유비쿼터스도시건설및서비스업 ( 본호신설 ) 17. 국내외자회사, 투자회사에대한출자, 관리, 운영등을통한관련사업 ( 본호신설 ) 18. 기계설비공사업등건설업 ( 본호신설 ) 19. 수출 입업및수출 입중개 대행업 ( 본호신설 ) 20. 지능형전력망사업등전기사업 ( 본호개정 ) 20. 기타위와관련된부대사업 ( 본호개정 ) 3 회사는전항의업무를효과적으로수행하기위하여업무의일부를 이사회결의에의하여위탁할수있다.( 본항신설 ) 제 3 조 ( 본사및지사 ) 회사의주된사업소는서울특별시에두고이사회의 의결을거쳐필요한곳에하부조직을둘수있다. 제 4 조 ( 公告方法 ) 회사의공고는회사의인터넷홈페이지 ( 에게재한다. 다만, 전산장애또는그밖의부득이한사유로회사의인터넷

4 홈페이지에공고를할수없을때에는서울특별시에서발행되는 한국경제신문에게재한다. ( 본조개정 ) 제 2 장주식 제 5 조 ( 회사가발행할주식의총수 ) 회사가발행할주식의총수는이억 이천만주로한다.( 본조개정 ) 제 6 조 (1 주의금액 ) 회사가발행하는주식 1 주의금액은오백원으로한다. ( 본조개정 ) 제 7 조 ( 주식및주권의종류 ) 회사가발행할주식의종류는기명식보통주식과기명식우선주식으로하고, 주권의종류는 1 주권, 5 주권, 10 주권, 50 주권, 1 백주권, 5 백주권, 1 천주권, 1 만주권의 8 종으로한다. ( 본조개정 ) 제 8 조 ( 우선주식의수와내용 )1 회사가발행할우선주식은의결권이없는 것으로하며, 그발행주식의수는 550 만주로한다.( 본항 개정 ) 2 우선주식에대하여는액면금액을기준으로하여연 9% 이상 25% 이내에서발행시에이사회가우선배당률을정한다.( 본항 개정 ) 3 보통주식의배당률이우선주식배당률을초과할경우에는그초과분에 대하여보통주식과동일한비율로참가시켜배당한다.

5 ( 본항신설 ) 4 우선주식에대하여어느사업년도에있어서소정의배당을하지못한 경우에는누적된미배당분을다음사업년도의배당시에우선하여 배당한다. ( 본항개정 ) 5우선주식에대하여당해사업년도이익에서소정의배당을할수없을경우에는우선주식에대하여소정의배당을하지아니한다는결의가있는총회의다음총회부터그우선배당을한다는결의가있는총회의종료시까지의결권이있는것으로한다.( 본항신설 ) 6 회사가유상증자또는무상증자를실시하는경우우선주식에대한 신주의배정은유상증자의경우에는보통주식으로무상증자의경우에는 그와같은종류의주식으로한다.( 본항신설 ) 7우선주식의존속기간은발행일로부터 10 년으로하고이기간만료와동시에보통주식으로전환된다. 그러나, 위기간중소정의배당을하지못한경우에는소정의배당을완료할때까지그기간을연장한다. 이경우전환으로인하여발행하는주식에대한이익의배당에관하여는제 10 조의 2 의규정을준용한다.( 본항신설 ) 제 9 조 ( 주권불소지 ) 주주의청구가있을경우에는그소유하는주식의 전부또는일부에대하여주권을발행하지아니한다. 제 10 조 ( 신주인수권 )1 회사의주주는신주발행에있어서그가소유한 주식수에비례하여신주의배정을받을권리를가진다. 그러나, 주주가

6 신주인수권을포기또는상실하거나신주배정에서단주가발생하는 경우에는그처리방법은이사회의결의로정한다.( 본항개정 ) 2제 1 항의규정에불구하고해외증권발행규정에의하여주식예탁증서 (DR) 를발행하거나공모증자를통한신주발행이있는경우에신주인수권의결정기타신주발행에관한사항은이사회의의결에의한다. ( 본항개정 ) 제 10 조의 2( 신주의배당기산일 ) 회사가유상증자, 무상증자및주식배당에의하여신주를발행하는경우신주에대한이익의배당에관하여는신주를발행한때가속하는영업년도의직전영업년도말에발행된것으로본다. ( 본조신설 ) 제 10 조의 3( 주식매수선택권 )1회사는임직원또는관계법령이정하는관계회사의임직원 ( 이하본조에서 임직원 이라한다 ) 에게관계법령이정하는한도까지주식매수선택권을주주총회의특별결의에의하여부여할수있다. 다만, 관계법령이정하는한도까지임직원에게이사회의결의로써주식매수선택권을부여할수있다. ( 본항개정 ) 2주식매수선택권을부여받을임직원은회사의이윤극대화나기술혁신등에기여하였거나기여할능력을갖춘임직원으로하되관계법령에서주식매수선택권을부여받을수없는자로규정한임직원은제외한다.( 본항개정 ) 1. ( 본항삭제 )

7 2. ( 본항삭제 ) 3. ( 본항삭제 ) 3 주식매수선택권의행사로교부할주식은기명식보통주식으로한다. ( 본항개정 ) 4주식매수선택권을부여하는임직원의수는재직하는임직원의 100 분의 50 을초과할수없고, 임원또는직원 1 인에대하여부여하는주식매수선택권은발행주식총수의 100 분의 1 을초과할수없다. ( 본항개정 ) 5 ( 삭제 ) 6 주식매수선택권은이를행사할수있는날로부터 7 년의범위내에서 주주총회또는이사회에서정한기간동안행사할수있다.( 본 항개정 ) 7 다음각호의 1 에해당하는경우에는이사회의결의로 주식매수선택권의부여를취소할수있다.( 본항개정 ) 1. 당해임직원이주식매수선택권을부여받은날로부터 3 년이내에임의로 퇴임하거나퇴직한경우 ( 본호개정 ) 2. 당해임직원이고의또는중대한과실로회사에손해를입힌경우 ( 본호개정 )

8 3. 기타주식매수선택권부여계약에서정한취소사유가발생한경우 ( 본호개정 ) 제 10 조의 4( 주식소각 )1 회사는법령이정하는바에따라주주에게배당할 이익으로이사회의결의에의해주식을소각할수있다. 2 소각할주식의종류, 수량, 취득가액의총액, 주식매수기간과방법등 주식소각의구체적인사항은관련법령에따라이사회의결의로써정한다. ( 본조신설 ) 제 11 조 ( 시가발행 )1 회사는신주를발행함에있어서그일부또는전부를 시가로발행할수있으며, 이때에그발행가액은이사회의결의로정한다. ( 본항개정 ) 2 제 1 항의경우이사회는제 10 조의규정에불구하고시가로발행하는 신주식을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의규정에의하여모집하거나 인수인에게인수케할수있다. ( 본항개정 ) 제 12 조 ( 명의개서대리인 )1 회사는주식의명의개서대리인을둔다. ( 본항개정 ) 2 명의개서대리인및그업무취급장소와대행업무의범위는이사회의 의결로정하고이를공고한다.( 본항개정 ) 3회사는회사의주주명부또는그복본을명의개서대리인의사무취급장소에비치하고주식의명의개서, 질권의등록또는말소, 주권의발행, 신고의접수, 기타주식에관한사무를명의개서대리인으로하여금대행케한다. ( 본항개정 )

9 4 제 3 항의사무취급에관한절차는명의개서대리인에관한관련규정에 따른다.( 본항개정 ) 제 13 조 ( 주주등의주소, 성명및인감신고또는서명신고 )1 주주와 등록질권자는그성명, 주소및인감또는서명을제 12 조의 명의개서대리인에게신고하여야한다.( 본항개정 ) 2 외국에거주하는주주와등록질권자는대한민국내에통지를받을장소와 대리인을정하여신고하여야한다.( 본항개정 ) 3 제 1 항및제 2 항의사항에변동이생긴경우에도같다. ( 본항개정 ) 4 전각항의등록을해태함으로인하여생긴손해에대하여는회사는 책임을지지아니한다. 제 14 조 ( 주주명부의폐쇄및기준일 )1 회사는매년 1 월 1 일부터 1 월 31 일까지주식의명의개서, 질권의등록또는말소와신탁재산의표시 또는말소를정지한다.( 본항개정 ) 2 회사는매결산기최종일의주주명부에기재되어있는주주로하여금 정기주총시그권리를행사하게한다.( 본항개정 ) 3임시주주총회의소집기타필요한경우에는이사회의결의에의하여이를 2 주간전에공고한후 3 월을초과하지않는일정한기간에걸쳐명의개서등을정지하거나기준일을정할수있다. 그러나이사회가필요하다고인정하는경우에는명의개서의정지와기준일을함께정할수있다. ( 본항신설 )

10 제 3 장사채 제 15 조 ( 전환사채의발행 )1 회사는사채의액면총액이 4,000 억원을 초과하지않는범위내에서주주외의자에게전환사채를발행할수있다. ( 본항개정 ) 2 제 1 항의전환사채에있어서이사회는그일부에대하여만전환권을 부여하는조건으로도이를발행할수있다. 3 전환으로인하여발행하는주식은사채액면총액중 3,000 억원은 보통주식으로, 1,000 억원은우선주식으로하고, 전환가액은주식의 액면금액또는그이상의가액으로사채발행시이사회가정한다. ( 본항개정 ) 4 전환을청구할수있는기간은당해사채의발행일후 1 월이경과하는 날로부터그상환기일의직전일까지로한다. 그러나위기간내에서 이사회의결의로써전환청구기간을조정할수있다. 5 제 1 항의전환사채에있어서주식으로의전환에의하여발행된주식에 대한이익이나이자의배당에관하여는전환을청구한때가속하는직전 영업년도말에주식으로전환된것으로한다.( 본항개정 ) 제 16 조 ( 신주인수권부사채의발행 )1 회사는사채의액면총액이 4,000 억원을초과하지않는범위내에서주주외의자에게 신주인수권부사채를발행할수있다.( 본항개정 )

11 2 신주인수를청구할수있는금액은사채의액면총액을초과하지않는 범위내에서이사회가정한다. 3신주인수권의행사로발행하는주식은사채액면총액중 3,000 억원은보통주식으로, 1,000 억원은우선주식으로하고, 그발행가액은액면금액또는그이상의가액으로사채발행시이사회가정한다. ( 본항개정 ) 4 신주인수권을행사할수있는기간은당해사채발행일후 1 월이경과한 날로부터그상환기일의직전일까지로한다. 그러나위기간내에서 이사회의결의로써신주인수권의행사기간을조정할수있다. 5제 1 항의신주인수권부사채에있어서신주인수권을행사한자에대한이익이나이자의배당에관하여는신주의발행가액의전액을납입한때가속하는직전영업년도말에신주가발행된것으로한다. ( 본항개정 ) 제 17 조 ( 사채발행에관한준용규정 ) 제 12 조, 제 13 조의규정은사채발행의 경우에준용한다.( 본조개정 ) 제 17 조의 2( 사채의발행 )1 회사는이사회의결의에의하여사채를발행할 수있다. 2 이사회는대표이사에게사채의금액및종류를정하여 1 년을초과하지 아니하는기간내에사채를발행할것을위임할수있다. ( 본조신설 ) 제 4 장주주총회

12 제 18 조 ( 주주총회의구분 )1 회사의주주총회는정기총회와임시총회로 나눈다. 2 정기총회는회사의사업년도종료의 3 월이내에, 임시총회는필요에 따라소집한다.( 본항개정 ) 제 19 조 ( 소집 )1 주주총회의소집은법령에다른규정이있는경우를 제외하고는이사회의결의에따라대표이사가소집한다.( 본항 개정 ) 2 대표이사의유고시에는제 35 조제 2 항의규정을준용한다. ( 본항개정 ) 제 20 조 ( 소집통지및공고 )1 주주총회를소집함에는그일시, 장소및 회의의목적사항을총회일 2 주간전에각주주에게서면또는전자문서로 통지서를발송하여야한다. ( 본항개정 ) 2의결권있는발행주식총수의 100 분의 1 이하의주식을소유한주주에대한소집통지는 2 주간전에주주총회를소집한다는뜻과회의목적사항을서울특별시에서발간하는한국경제신문과매일경제신문에각각 2 회이상공고하거나관련법령이정하는전자적방법으로공고함으로써서면또는전자문서에의한소집통지에갈음할수있다. ( 본항개정 ) 제 21 조 ( 소집지 ) 주주총회는본사소재지에서개최하되필요에따라이의 인접지역에서도개최할수있다.( 본조개정 )

13 제 22 조 ( 의장 ) 주주총회의의장은대표이사가되고대표이사가유고시에는 사전에이사회에서정한순서에따라의장이된다.( 본조개정 ) 제 23 조 ( 의장의질서유지권 )1주주총회의의장은주주총회에서고의로의사진행을방해하기위한언행을하거나질서를문란케하는자에대하여발언의정지, 취소또는퇴장을명할수있으며, 그명을받은자는이에응하여야한다. ( 본항개정 ) 2 주주총회의의장은원활한의사진행을위하여필요하다고인정할때에는 주주의발언의시간및회수를제한할수있다.( 본항신설 ) 제 24 조 ( 의결권 ) 주주총회에서의주주는자기명의로등록된주식 1 주마다 1 개의의결권을가진다. 제 25 조 ( 상호주에대한의결권제한 ) 회사, 모회사와자회사, 또는자회사가다른회사의발행주식총수의 10 분의 1 을초과하는주식을가지고있는경우그다른회사가가지고있는이회사의주식은의결권이없다. ( 본조개정 ) 제 26 조 ( 의결권의불통일행사 )12 이상의의결권을가지고있는주주가 이를통일하지아니하고행사하고자할때에는회일의 3 일전에회사에 대하여서면으로그뜻과이유를통지하여야한다.( 본항개정 ) 2 회사는주주의의결권의불통일행사를거부할수있다. 그러나주주가 신탁을인수하였거나기타타인을위하여주식을가지고있는경우에는 그러하지아니하다. ( 본항개정 )

14 제 27 조 ( 의결권의행사 )1 주주는대리인에의해서의결권을행사할수 있다. 2대리인은회사의주주에한하며, 그대리권을증명하는서면을주주총회개시전에제출하여야한다. 다만주주가법인인경우의대리인은그법인의대표로부터위임을받은당해법인의임직원에한한다.( 본항개정 ) 제 28 조 ( 의결사항 )( 삭제 ) 제 29 조 ( 주주총회의결의방법 ) 주주총회의결의는법령에다른정함이있는 경우를제외하고는출석한주주의의결권의과반수와발행주식총수의 4 분의 1 이상의수로하여야한다.( 본조개정 ) 제 30 조 ( 주주총회의의사록 ) 주주총회의의사는그경과의요령과결과를 의사록에기재하고의장과출석한이사가기명날인또는서명하여본사와 지사에비치한다. ( 본조개정 ) 제 5 장이사 ( 개정 ) 제 31 조 ( 이사의수 )1 회사의이사는 3 인이상 12 인이하로하며전체 이사수의과반수의사외이사를둔다.( 본항개정 ) 2( 삭제 ) 제 32 조 ( 이사의선임 )1 이사는주주총회에서선임한다.( 본항 개정 )

15 2 이사의선임은출석한주주의의결권의과반수와발행주식총수의 4 분의 1 이상의수로한다.( 본항개정 ) 3 이사선임시상법제 382 조의 2 에의한집중투표의방법은적용하지 아니한다.( 본항신설 ) 4( 삭제 ) 5 이사는상임이사및비상임이사와상무에종사하지않는사외이사로 한다. ( 본항신설 ) 6( 삭제 ) 제 32 조의 2(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1 사외이사를추천하기위하여 이사회내에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둔다. 2 사외이사는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추천을받은자중에서선임한다. 3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2 인이상의이사로구성하되사외이사가 2 분의 1 이상포함되어야한다. 4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의구성및운영에관한사항은이사회에서 별도로정한다.( 본조신설 ) 제 32 조의 3( 이사의자격 )1 다음각호의 1 에해당하는자는회사의 이사가될수없으며, 이사가된후에이에해당하게된때에는그직을 상실한다. ( 본항개정 )

16 1. 회사와경쟁관계에있는회사를지배하는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 ( 이하 공정거래법 이라한다 ) 상동일인및그동일인관련자 ( 단, 회사와동종영업을영위하는회사라할지라도회사와공정거래법상동일한기업집단에속하는회사는경쟁관계에있는회사로보지아니한다. 이하같다 )( 본호개정 ) 2. 회사와경쟁관계에있는회사및그와공정거래법상동일한기업집단에속하는회사의임 직원또는최근 2 년이내에임 직원이었던자 ( 본호개정 ) 3. 회사와경쟁관계에있는회사의최대주주또는 2 대주주인회사및 그와공정거래법상동일한기업집단에속하는회사의임 직원또는최근 2 년이내에임 직원이었던자.( 본호개정 ) 2회사의사외이사는경영, 경제, 회계, 법률또는관련기술등에관한전문지식이나경험이풍부한자로서회사의발전과주주의권익보호에기여할수있는자이어야하고, 상법, 기타관련법령상사외이사의결격사유에해당하는자는회사의사외이사가될수없다. ( 본항개정 ) 3회사의사외이사가제 1 항각호또는제 2 항의결격사유에해당하게된경우에는그사유가발생한때부터그직을상실한다. 이때결원이생긴사외이사는그사유가발생한이후최초로소집되는주주총회에서선임한다. ( 본항개정 )

17 제 33 조 ( 이사의임기 ) 대표이사를포함한이사의임기는취임후개최되는 제 3 차정기주주총회의종료시에만료된다.( 본조개정 ) 제 34 조 ( 이사의결원과보선 )1이사가다음각호의 1 에해당하는경우에는결원으로본다.( 본항개정 ) 1. 사망한때 2. 파산이선고된때 3. 금치산또는한정치산이선고된때 4. 금고이상의형의선고가확정된때 2 이사가결원되었을때는임시주주총회를소집하여보결선임한다. 그러나 법정원수가되고또한업무집행상지장이없을때에는보결선임을유보 또는다음정기주주총회시까지연장할수있다. ( 본항개정 ) 3 보결과증원에의하여선임된이사의임기는취임한날로부터기산한다. ( 본항개정 ) 제 35 조 ( 이사의직무 )1 회사는이사회의의결에의하여이사중에서 대표이사 1 인이상을선임하며, 대표이사는회사를대표하고업무를 총괄한다. ( 본항개정 ) 2 이사는대표이사를보좌하고, 이사회에서정하는바에따라회사의 업무를분장집행하며, 대표이사유고시에는이사회규정이정하는순위에 따라그직무를대행한다.( 본항개정 )

18 제 35 조의 2( 이사의보고의무 ) 이사는회사에현저하게손해를미칠염려가 있는사실을발견한때에는즉시감사위원회에이를보고하여야한다. ( 본조개정 ) 제 35 조의 3( 이사의충실의무 ) 이사는회사의이익을위해충실히직무를 수행하여야한다 ( 본조개정 ) 제 36 조 ( 감사의직무 )( 삭제 ) 제 37 조 ( 감사의감사록 )( 삭제 ) 제 38 조 ( 임원의결격사유 )( 삭제 ) 제 39 조 ( 직원의신분보장 ) 회사의직원은인사규정으로정하는면직사유 또는직권면직사유에해당하는경우를제외하고그신분을보장한다. ( 본조개정 ) 제 40 조 ( 대표이사의대표권제한 )( 삭제 ) 제 41 조 ( 대리인 ) 대표이사는법령이나정관으로금지하지아니한사항에 한하여직원중에서회사의업무에관한재판상또는재판외의행위를 할수있는권한을가진대리인을선임할수있다.( 본조개정 ) 제 42 조 ( 고문등 ) 대표이사는회사의업무운영에관한중요사항에대한 자문을얻기위하여고문이나자문기관을둘수있다.( 본조 개정 )

19 제 6 장이사회 제 43 조 ( 구성 ) 이사회는이사로구성하며, 회사업무의중요사항을결의한다. ( 본조개정 ) 제 44 조 ( 이사회의소집 )1 이사회는대표이사가필요하다고인정하거나 또는이사 3 인이상의요구가있을때에대표이사가소집한다. ( 본항개정 ) 2소집권자로지정되지않은다른이사는소집권자인이사에게이사회소집을요구할수있다. 소집권자인이사가정당한이유없이이사회소집을거절하는경우에는다른이사가이사회를소집할수있다.( 본항신설 ) 3 이사회의소집은회의개최 2 일전까지회의목적사항을기재한통지서를 각이사에게발송하여야한다.( 본항개정 ) 4 이사회는이사전원의동의가있을때에는제 3 항의절차를생략할수 있다. ( 본항개정 ) 제 45 조 ( 이사회의의결방법 )1 이사회의의결은이사과반수의출석과 출석이사과반수의찬성으로한다.

20 2 이사회의결의에특별한이해관계가있는이사는의결권을행사하지 못한다. 제 45 조의 2( 사외이사과반수의사전승인을요하는사항 ) 정관의다른 규정에불구하고, 회사는다음각호의사항에대하여는사외이사 과반수의승인을얻어야한다. ( 본조신설 ) 1. 회사가회사의최종의대차대조표에의하여회사에현존하는자기자본의 100 분의 5 이상외국법인또는단체의주식 출자지분기타해외자산을취득하거나회사의자회사로하여금위주식 출자지분기타해외자산을취득하게하고자하는경우 2.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상회사의계열회사에대하여단일또는 계속거래를통하여 100 억원이상의출자, 자금대여, 보증, 자산취득및 이와유사한거래를하고자하는경우 제 46 조 ( 기능 )( 삭제 ) 제 46 조의 2( 내부거래절차 )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률의규정에의한 계열회사간거래의공정성을담보하기위한내부거래절차에관한규정은 이사회에서제 개정한다.( 본조신설 ) 제 47 조 ( 운영 ) 이사회운영에필요한사항은이사회규정으로정한다. 제 47 조의 2( 감사협의회 )( 삭제 ) 제 47 조의 3( 감사위원회 )1 회사는이사회내에감사위원회를둔다.

21 2 감사위원회는 3 인이상의이사로구성하되위원의 3 분의 2 이상을 사외이사로한다. 3 감사위원회의위원은주주총회에서선임하고, 그운영에관한사항은 이사회에서별도로정한다.( 본항개정 ) ( 본조신설 ) 제 48 조 ( 이사회의사록 ) 이사회의의사에관하여안건, 경과요령, 그결과, 반대하는자와그반대사유를기재한의사록을작성하고의장과출석한 이사가기명날인또는서명하여본사에비치한다.( 본조개정 ) 제 49 조 ( 이사의보수와퇴직금 )1 이사의보수는주주총회의결의로정한다. ( 본항개정 ) 2 이사의퇴직금의지급은주주총회결의를거친임원보수지급규정에 의한다.( 본항개정 ) 제 49 조의 2( 사외이사의처우 ) 사외이사에게는업무수행에필요한경비를 지급할수있다.( 본항개정 ) 제 7 장계산 제 50 조 ( 사업년도 ) 회사의사업년도는매년 1 월 1 일부터 12 월 31 일까지로한다. ( 본조개정 ) 제 51 조 ( 금고 )( 삭제 ) 제 52 조 ( 재무제표와영업보고서의작성비치등 )1 대표이사는 정기주주총회회일의 6 주간전에다음의서류와그부속명세서및

22 영업보고서를작성하여감사위원회의감사를받아야하며, 다음각호의서류와영업보고서를정기총회에제출하여야한다. ( 본항개정 )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그밖에회사의재무상태와경영성과를표시하는것으로서상법시행령에서정하는서류 ( 본호개정 ) 2 회사가상법시행령에서정하는연결재무제표작성대상회사에해당하는 경우에는제 1 항의각서류에연결재무제표를포함한다.( 본항 신설 ) 3 감사위원회는제 1 항의서류를받은날로부터 4 주간내에감사보고서를 대표이사에게제출하여야한다.( 본항개정 ) 4 대표이사는제 1 항각호의서류를영업보고서및감사보고서와함께 정기주주총회회일의 1 주간전부터본사에 5 년간, 그등본을지사에 3 년간비치하여야한다.( 본항개정 ) 5 대표이사는제 1 항각호의서류에대한주주총회의승인을얻은때에는 지체없이대차대조표와외부감사인감사의견을공고하여야한다.( 본항개정 ) 제 53 조 ( 잉여금의처분 ) 회사는매사업년도의처분전이익잉여금을다음과같이처분한다.( 본조개정 ) 1. 이익준비금 : 금전에의한순이익배당액의 10 분의 1 이상 2. 기타법정적립금

23 3. 주주배당금 4. 임의적립금 5. 임원상여금 6. 기타이익잉여금처분액 7. 차기이월이익잉여금 제 54 조 ( 이익배당 )1 이익의배당은주주에게금전과주식으로할수있다. ( 본항개정 ) 2 이익의배당을주식으로하는경우회사가수종의주식을발행한때에는 주주총회의결의로배당할신주의종류를결정할수있다. ( 본항신설 ) 3 제 1 항의배당은매결산기말현재의주주명부에기재된주주또는 등록된질권자에지급한다.( 본항신설 ) 4 제 1 항의배당금은지급개시한날로부터 5 년안에그지급청구가없을 때에는그청구권을포기한것으로보아이를회사의소득으로처리한다. ( 본항개정 ) 제 54 조의 2( 중간배당 )1회사는사업년도중 1 회에한하여 6 월 30 일을기준일로하여이사회의결의로써금전으로이익을배당할수있다. 2제 1 항에의한중간배당을지급할수있는금액한도, 배당금의지급시기등제반관련사항은상법등관련법령에의한다.( 본항개정 ) 3중간배당을할때에는제 8 조의규정에의한우선주식에대하여도보통주식과동일한배당률을적용한다.

24 4 제 10 조의 2 및제 54 조의제 4 항은본조의규정을적용함에있어서 준용한다. ( 본조신설 ) 제 8 장보칙 제 55 조 ( 비밀엄수의의무 )1회사의직원또는그직에있었던자는직무에관하여지득한비밀을누설하거나도용하여서는안된다.( 본항개정 ) 2회사의임원또는그직에있었던자가경영에관한사항을임의로외부에누설하거나도용하는경우에손해배상의책임을진다.( 본항신설 ) 부칙 < 변경제 5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1989 년 8 월 14 일부터시행한다. 제 2 조 ( 사규 ) 당회사업무추진과경영을위하여필요한사규는이사회에서결정 시행한다. 제 3 조 ( 규정외사항 ) 이정관에서규정되지않은사항은주주총회결의와상법기타법령에따른다. 부칙 < 변경제 6 호 ( )> 이정관은 1991 년 3 월 15 일부터시행한다.

25 부칙 < 변경제 7 호 ( )> 이정관은 1992 년 3 월 20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8 호 ( )> 이정관은 1994 년 7 월 7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9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1996 년 3 월 15 일부터시행한다. 다만제 10 조의 2, 제 13 조, 제 17 조, 제 29 조, 제 30 조, 제 32 조, 제 33 조, 제 35 조의 2, 제 36 조, 제 37 조, 제 48 조, 제 54 조의개정규정은 1996 년 10 월 1 일부터시행한다. 제 2 조 ( 감사의임기에관한경과조치 ) 이정관시행당시재임중인회사의 감사의임기에관하여는종전의규정에의한다. 부칙 < 변경제 10 호 ( )> 이정관은 1997 년 3 월 21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11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1998 년 3 월 27 일부터시행한다.

26 제 2 조 ( 사외이사선임에관한경과조치 ) 제 31 조제 1 항의개정규정에 부구하고제 15 기정기주주총회전까지는 3 인이하의사외이사를선임할 수있다. 부칙 < 변경제 12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1999 년 3 월 20 일부터시행한다. 제 2 조 ( 신주발행 ) 회사는 1999 년 6 월 17 일까지보통주식 160,210 주를 발행한다. 제 3 조 ( 신주발행방법등 ) 부칙제 2 조의신주발행시회사는본문제 10 조제 1 항의규정에도불구하고전기통신사업법제 6 조제 3 호에따라일정한도이상회사의주식취득이제한되는외국인에해당되지않는주주에게만그소유한주식수에비례하여신주를배정한다. 다만, 그발행가액, 인수방법등은이사회결의로정한다. 제 4 조 ( 경과규정 ) 본문제 32 조제 3 항의규정은 2003 년정기주주총회 전일까지효력을가진다.( 본조개정 ) 부칙 < 변경제 13 호 ( )>

27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00 년 3 월 17 일부터시행한다. 단, 제 31 조의 개정규정은 2000 사업년도종료후최초로소집되는정기주주총회시부터 적용한다. 제 2 조 ( 신주의제 3 자배정 ) 본문제 10 조제 1 항의규정에도불구하고회사는 2000 년내에신주 579,492 주 ( 액면가 5 천원기준 ) 를 1 회또는수회분할하여이사회의결의로제 3 자배정방식으로포항종합제철 ( 주 ) 에배정할수있다. 부칙 < 변경제 14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01 년 3 월 16 일부터시행한다. 제 2 조 ( 이사임기에관한경과규정 ) 제 33 조의규정은본정관시행전에 선임된이사에대해서도적용된다. 부칙 < 변경제 15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04 년 3 월 12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16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05 년 3 월 11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17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06 년 3 월 10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18 호 ( )>

28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08 년 3 월 14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19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10 년 3 월 12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20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11 년 10 월 1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21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12 년 3 월 23 일부터시행한다. 다만, 제 17 조의 2, 제 52 조제 1 항제 3 호및제 2 항의개정내용은 2012 년 4 월 15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22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13 년 3 월 22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23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14 년 3 월 21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24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15 년 3 월 20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25 호 ( )>

29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65 년 3 월 18 일부터시행한다. 부칙 < 변경제 26 호 ( )> 제 1 조 ( 시행일 ) 이정관은 2017 년 3 월 24 일부터시행한다.

<5BC0A5C1A85D B3E220C1A4B0FC5FC3D6C1BE2E687770>

<5BC0A5C1A85D B3E220C1A4B0FC5FC3D6C1BE2E687770> [0] 정 관 웹젠 Webzen INC. 0년주식회사웹젠 정관 제장총칙 제 조( 상호) 당회사는주식회사웹젠으로칭하며영문으로는 WEBZEN INC. 라표기한다. 제 조( 목적) 당회사는다음사업을경영함을목적으로한다..... 온라인게임개발업 인터넷사업 소프트웨어개발및유통업 소프트웨어자문업 5. 소프트웨어의도, 소매업, 무역업, 중개업 6. 7. 8. 9. 부동산임대업

More information

정관 ( 주 ) 엔씨소프트

정관 ( 주 ) 엔씨소프트 정관 ( 주 ) 엔씨소프트 제 1 장총칙 제 1 조 ( 상호 ) 이회사는주식회사엔씨소프트라한다. 영문으로는 NCsoft Corporation( 약호 NCsoft) 라표기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회사는다음의사업을영위함을목적으로한다. 1. 정보처리시스템관련소프트웨어개발및컨설팅업 2. 응용팩키지관련소프트웨어개발업 3. 하드웨어도입관련소프트웨어개발및컨설팅업

More information

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차개정 定款 넷마블주식회사 (Netmarble Corp.) 1 제정 2011. 11. 17. 1차개정 2012. 01. 12. 2차개정 2012. 04. 15. 3차개정 2012. 06. 08. 4차개정 2013. 03. 28. 5차개정 2014. 03. 21. 6차개정 2014. 06. 30. 7차개정 2014. 08. 26. 8차개정 2015. 02. 24. 9차개정

More information

감사위원회 규정

감사위원회 규정 감사위원회규정 (DIMS-S003-000)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규정은두산인프라코어주식회사 ( 이하 " 회사 라한다 ) 의감사위원회 ( 이하 " 위원회 " 라고한다 ) 의효율적인운영을위하여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적용범위 ) 위원회에관한사항은법령 정관또는이사회규정에정하여진것이외에는이규정이정하는바에의한다. 제 3 조 ( 직무와권한

More information

두산정관( )_final_2

두산정관( )_final_2 정 관 주식회사두산 목 차 제 1 장 총 칙 3 제 2 장 주 식 5 제 3 장 사 채 11 제 4 장 주주총회 12 제 5 장 이사, 이사회 13 제 6 장 감사위원회 16 제 7 장 계 산 16 부 칙 18 제 1 장총 칙 제 1 조 ( 상호 ) 이회사는주식회사두산 ( 이하 " 이회사 " 라말함.) 라말한다. 영문으로는 'DOOSAN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제 1 장총칙 제 1 조 ( 상호 ) 본회사는 " 현대종합상사주식회사 " 라칭하며, 영문으로는 "HYUNDAI CORPORATION" 이라표기한다. 제 2 조 ( 목적사업 ) 1) 수출입업및동대행업 2) 선박설계, 건조, 판매와수리판매및동대행업 3) 선박부품과철구제품판

제 1 장총칙 제 1 조 ( 상호 ) 본회사는  현대종합상사주식회사  라칭하며, 영문으로는 HYUNDAI CORPORATION 이라표기한다. 제 2 조 ( 목적사업 ) 1) 수출입업및동대행업 2) 선박설계, 건조, 판매와수리판매및동대행업 3) 선박부품과철구제품판 정관 현대종합상사주식회사 2015 년 10 월 2 일개정 제 1 장총칙 제 1 조 ( 상호 ) 본회사는 " 현대종합상사주식회사 " 라칭하며, 영문으로는 "HYUNDAI CORPORATION" 이라표기한다. 제 2 조 ( 목적사업 ) 1) 수출입업및동대행업 2) 선박설계, 건조, 판매와수리판매및동대행업 3) 선박부품과철구제품판매및동대행업 4) 각종기계와부속품의제조판매및동대행업

More information

정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상호 ) 이회사는한솔테크닉스주식회사라칭하고영문으로는 Hansol Technics co., Ltd 라표기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회사는다음의사업을영위함을목적으로한다. 1. 반도체및 TFT LCD 관련사업 2. 모니터제조판매업 3.

정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상호 ) 이회사는한솔테크닉스주식회사라칭하고영문으로는 Hansol Technics co., Ltd 라표기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회사는다음의사업을영위함을목적으로한다. 1. 반도체및 TFT LCD 관련사업 2. 모니터제조판매업 3. 정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상호 ) 이회사는한솔테크닉스주식회사라칭하고영문으로는 Hansol Technics co., Ltd 라표기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회사는다음의사업을영위함을목적으로한다. 1. 반도체및 TFT LCD 관련사업 2. 모니터제조판매업 3. 도금제품및부품가공제조및판매업 4. 금형과설비의제조, 판매, 임대및유지보수업 5. 물품매도확약서발행업

More information

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개정 제정 1993. 4.15 개정 2001.10.26 개정 1995. 3. 6 개정 2003. 8.27 개정 1995. 7. 1 개정 2004. 3.25 개정 1995. 7.25 개정 2004. 4.19 개정 1995.12.29 개정 2005. 3.24 개정 1996.10.31 개정 2006. 1.25 개정 1997. 3. 4 개정 2007. 3.28 개정 1998.

More information

6. 주주총회참석시준비물 - 직접행사 : 소집통지서, 신분증 - 대리행사 : 소집통지서, 위임장 ( 주주와대리인의인적사항기재, 인감날인, 인감증명서첨부 ), 대리인의신분증 ( 법인주주 : 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대리인신분증 ) 7. 안내사항주주총회행사장

6. 주주총회참석시준비물 - 직접행사 : 소집통지서, 신분증 - 대리행사 : 소집통지서, 위임장 ( 주주와대리인의인적사항기재, 인감날인, 인감증명서첨부 ), 대리인의신분증 ( 법인주주 : 위임장,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대리인신분증 ) 7. 안내사항주주총회행사장 주주님께 제 6 기정기주주총회소집통지서 삼가주주님의건승과평안하심을기원합니다. 당사는상법제 365 조와정관제 19 조에의거제 6 기정기주주총회를아래와같이 개최하오니참석하여주시기바랍니다. - 아래 - 1. 일시 : 2017년 3월 31일 ( 금 ) 오전 9시 2. 장소 : 서울강북구 4.19로 74 강의실 ( 수유동, 강북청소년수련관 ) 3. 회의목적사항가. 보고사항

More information

회사설립시수권자본의 1/4 이상을반드시인수 (3) 증자 : 설립이후주식의발행 실질적증자 : 순자산증가 ( 현금이나현물의납입출자 ) 형식적증자 : 순자산불변 ( 자본잉여금의자본전입, 주식배당 ) (4) 자본금 자본금 : 상법상법정자본금 ( 액면가액 발행주식수 ) 서로다른

회사설립시수권자본의 1/4 이상을반드시인수 (3) 증자 : 설립이후주식의발행 실질적증자 : 순자산증가 ( 현금이나현물의납입출자 ) 형식적증자 : 순자산불변 ( 자본잉여금의자본전입, 주식배당 ) (4) 자본금 자본금 : 상법상법정자본금 ( 액면가액 발행주식수 ) 서로다른 제 11 장자본 제 1 절주식의발행과자본금 1. 주식의종류 (1) 사채와의차이점구분 사채 주식 원금상환 만기일에상환의무 ( 부채 ) 상환의무없음 ( 자기자본 ) 사용대가 이자 ( 확정된비용 ) 배당 ( 미확정 ) 경영참여 없음 주주총회시의결권소유 청산시 채무우선변제 잔여재산분배청구권 (2) 종류 보통주 (common stock) 최종적위험부담 ( 의결권, 이익잉여금분배청구권,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의사전승인을받아수익사업을할수있다. 제 2 장임 원 제5조 ( 임원 ) 1전당에는다음의임원을둔다. 1. 이사장 1명 2. 원장 1명 3. 이사 15명이내 ( 이사장및원장을포함한다 ) 4. 감사 2명 2원장을제외한모든임원은비상근으로한다. 제6조 ( 이사장 ) 1이사장은전주

의사전승인을받아수익사업을할수있다. 제 2 장임 원 제5조 ( 임원 ) 1전당에는다음의임원을둔다. 1. 이사장 1명 2. 원장 1명 3. 이사 15명이내 ( 이사장및원장을포함한다 ) 4. 감사 2명 2원장을제외한모든임원은비상근으로한다. 제6조 ( 이사장 ) 1이사장은전주 재단법인한국전통문화전당정관 제정 2013. 1. 17. 개정 2013. 5. 21. 개정 2014. 6. 24. 제 1 장총 칙 제 1 조 ( 명칭 ) 법인의명칭은재단법인한국전통문화전당 ( 이하 전당 이 라한다 ) 이라한다. 제 2 조 ( 목적 ) 전당은전통문화를육성 지원 진흥하여전통문화의대중화 현대 화 세계화에기여함을목적으로한다. 제 3 조 ( 사무소의소재지

More information

권고안 : 을 권고한다. 의안 분석 : 회사는 2011년부터 작년까지 4년 연속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예정이다. 재무제표 작성과 이익잉여금의 처분에 특별한 문제점이 보이지 아니하므로 의안에 대해 을 권고한다

권고안 : 을 권고한다. 의안 분석 : 회사는 2011년부터 작년까지 4년 연속 순손실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따라 회사는 전년과 마찬가지로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을 예정이다. 재무제표 작성과 이익잉여금의 처분에 특별한 문제점이 보이지 아니하므로 의안에 대해 을 권고한다 ;;;; Proxy Report 동부제철 [016380, KOSPI] 정기주주총회 좋은기업지배구조연구소 CENTER FOR GOOD CORPORATE GOVERNANCE 2015-03-23 T : 02-587-9730 / F : 02-587-9731 / E : cgcg@cgcg.or.kr 일시 및 장소 2015년 3월 27일 (금) 오전 9시 30분 서울시

More information

<C7D1B1B9C6F7C0E5BCF6C3E2C0D4C7F9C0C7C8B85FC1A4B0FC2E687770>

<C7D1B1B9C6F7C0E5BCF6C3E2C0D4C7F9C0C7C8B85FC1A4B0FC2E687770> 한국포장수출입협의회정관 제1장총칙 제1조( 명칭) 본회는한국포장수출입협의회 ( 이하 본회 라한다) 라칭하고, 영문으로는 KOREA PACKAGING TRADE ASSOCIATION(KOPTA) 이라하고영문약어로는 KOPTA로표기한다. 제2 조( 목적) 본회는우리나라포장산업의건전한발전을위한회원상호간의 친목도모와상호간의복리증진및상부상조의정신의함양과포장관련제품의해외수

More information

( 다 ) 제 2014 년도제 3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3 월 10 일 07:30 안건통지일 : 2014 년 3 월 7 일 2. 참석여 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 ( 자기주식처분 ( 안 )) ( 라 ) 제 2014 년도제 4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 다 ) 제 2014 년도제 3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3 월 10 일 07:30 안건통지일 : 2014 년 3 월 7 일 2. 참석여 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 ( 자기주식처분 ( 안 )) ( 라 ) 제 2014 년도제 4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2014 년도이사회운영현황 ( 가 ) 제 2014 년도제 1 차정기이사회 : 2014 년 1 월 13 일 07:30 안건통지일 : 2014 년 1 월 10 일 2. 참석여 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참석 ( 제54기경영계획 ( 안 )) ( 제주지점이전 ( 안 )) 다. 3호안건 ( 인천지점이전및명칭변경 ( 안 )) ( 나 ) 제 2014 년도제 2 차정기이사회

More information

중간배당의실무요령 ⑷ 이사회의결의 - 중간배당은이사회의결의를요한다 ( 상법 462의 3 1, 증권거래법 192조의 3 1). 이사회결의로중간배당이확정되고추후주주총회의추인을요하지아니하며그자체로서완결된잉여금의처분행위이다. - 개정전증권거래법에서는중간배당에관한이사회결의시기에

중간배당의실무요령 ⑷ 이사회의결의 - 중간배당은이사회의결의를요한다 ( 상법 462의 3 1, 증권거래법 192조의 3 1). 이사회결의로중간배당이확정되고추후주주총회의추인을요하지아니하며그자체로서완결된잉여금의처분행위이다. - 개정전증권거래법에서는중간배당에관한이사회결의시기에 김재호본회전문위원 중간배당의실무요령 문제제기 ᄊ 중간배당의요건및절차 - 주식회사에있어서이익배당이란기업의영업활동을통해발생된이익을주주에게그소유지분에따라분배하는것으로써이는주식배당 현금배당 중간배당 분기배당등으로구분된다. - 중간배당은결산을하기전에직전결산기의미처분이익을재원으로실시하는이익의분배를말하는데, 우리나라에서중간배당제도는 1997년말에증권거래법에서도입되었다가

More information

내부정보관리규정

내부정보관리규정 화우테크놀러지 내부정보관리규정입니다. 내부정보관리규정은코스닥시장공시규정제 45조에따라신속 / 정확한공시및임원 / 직원의내부자거래방지를위하여회사내부정보의종합관리및적절한공개등을목적으로제정되어졌습니다. 내부정보관리규정 내부정보관리규정 제정 2009. 09. 01 제1장총칙 제1 조( 목적) 이규정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 이하 법 이 라한다) 및제반법규에따른신속

More information

사. 전자금융거래법 에서정하는직불전자지급수단의발행 관리및대금의결제 ( 이경우법제78조제1항제5호사목의규정에따른중앙회의업무를공동으로영위하는경우에한한다 ) < 본목신설 > 아. 전자금융거래법 에서정하는선불전자지급수단의발행 관리 판매및대금의결제 ( 이경우법

사. 전자금융거래법 에서정하는직불전자지급수단의발행 관리및대금의결제 ( 이경우법제78조제1항제5호사목의규정에따른중앙회의업무를공동으로영위하는경우에한한다 ) < 본목신설 > 아. 전자금융거래법 에서정하는선불전자지급수단의발행 관리 판매및대금의결제 ( 이경우법 신용협동조합표준정관 1993. 07.06. 개 정 1995. 03.28. 개 정 1998. 03.30. 개 정 1998. 04.06. 개 정 1998. 04.22. 전문개정 1998. 05.28. 개 정 1999. 02.05. 개 정 2000. 06.20. 개 정 2002. 01.18. 개 정 2003. 12.12. 개 정 2008. 11.24. 개 정 2010.

More information

dart.fss.or.kr Page 1

dart.fss.or.kr Page 1 목 주주총회소집공고..........................................................2 주주총회소집공고..........................................................3 I. 사외이사등의활동내역과보수에관한사항....................................5 1. 사외이사등의활동내역...................................................5

More information

2-1-3.hwp

2-1-3.hwp 증권거래소 / 금융감독원 유가증권 관리 / 감독 스폰서 설립 현금 REITs ㅇ 주주총회 ㅇ 이사회 ㅇ 감사 현금 주식 / 수익증권 투자자 (자본시장) 지분 출자 부동산 (부동산시장) 소유권 / 모기지 계약 주간사 : IPO, 증자 등 자산운용회사 관리/ 개발/ 처분 자산 관리 / 운용계약 신용평가회사 부동산정보회사 : 신용등급 : 정보제공 ㅇ 부동산 관리

More information

1. 투자신탁 2. 증권형(주식파생형) 3. 개방형 4. 단위형 제4조(집합투자업자 및 신탁업자의 업무) 1 집합투자업자는 투자신탁의 설정 해지, 투자 신탁재산의 운용 운용지시업무를 수행한다. 2 신탁업자는 투자신탁재산의 보관 및 관리를 하는 자로서 집합투자업자의 투자

1. 투자신탁 2. 증권형(주식파생형) 3. 개방형 4. 단위형 제4조(집합투자업자 및 신탁업자의 업무) 1 집합투자업자는 투자신탁의 설정 해지, 투자 신탁재산의 운용 운용지시업무를 수행한다. 2 신탁업자는 투자신탁재산의 보관 및 관리를 하는 자로서 집합투자업자의 투자 집합투자규약 유리 해피2Star 증권 투자신탁3호[ELS-파생형] 제1장 총칙 제1조(신탁계약의 목적) 이 신탁계약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이하 법 이라 한 다)이 정하는 바에 따라 투자신탁의 설정, 투자신탁재산의 운용 및 관리를 함에 있어 집 합투자업자인 유리자산운용 와 신탁업자인 농업협동조합중앙회가 수행하여야 할 업무 등 필요한 사항과 수익자의 권리

More information

2011_LG»ó»ç_ÃÖÁ¾

2011_LG»ó»ç_ÃÖÁ¾ Contents 2011 Annual Report 04 CEO 인사말씀 06 사업영역 09 연혁 1 0 영업보고서 23 감사보고서 26 재무제표 04 05 사업영역 자원 원자재 부문 석유사업부 중동,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남미 유전 및 가스전 개발 사업 Project사업부 CIS, 중동 지역의 Country Marketing을 통한 프로젝트 사업 CIS,

More information

定 款

定    款 정 관 동양모아드림 10 증권투자회사 3 호 [ 채권혼합 ] 1 제정 2006.03.27 개정 2006.08.22 개정 2006.09.19 개정 2007.08.17 개정 2007.11.12 개정 2008.02.28 전면개정 2009.05.11 개정 2009.09.30 개정 2010.04.27 개정 ( 효력발생전 )2010.08.00 제 1 장총칙 제1조 (

More information

<C0B1B8AEC0A7BFF8C8B8B1D4C1A45B315D2E687770>

<C0B1B8AEC0A7BFF8C8B8B1D4C1A45B315D2E687770> 윤리위원회규정 제정 1965. 10. 23 개정 1984. 10. 28 개정 1973. 3. 23 개정 1988. 1. 1 개정 1976. 3. 26 개정 1991. 1. 1 개정 1976. 11. 2 개정 1995. 9. 19 개정 1977. 8. 30 개정 1999. 9. 14 개정 1977. 10. 31 개정 2001. 3. 29 개정 1978. 10.

More information

<C7C3B7AFBDBA20327374617220BBE7B8F0C1F5B1C7C5F5C0DABDC5C5B92031313234C8A35B454C532DC6C4BBFDC7FC5DC1FDC7D5C5F5C0DAB1D4BEE02E687770>

<C7C3B7AFBDBA20327374617220BBE7B8F0C1F5B1C7C5F5C0DABDC5C5B92031313234C8A35B454C532DC6C4BBFDC7FC5DC1FDC7D5C5F5C0DAB1D4BEE02E687770> 플러스 2star 사모증권투자신탁 1124호[ELS-파생형] 제1장 총칙 제1조(신탁계약의 목적) 이 신탁계약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이하 법 이라 한다)이 정하 는 바에 따라 집합투자기구의 설정, 집합투자재산의 운용 및 관리를 함에 있어 집합투자업자인 플러 스자산운용주식회사와 신탁업자인 한국증권금융이 수행하여야 할 업무 등 필요한 사항과 투자자의

More information

Fine2StarELS파생상품투자신탁제3-1호

Fine2StarELS파생상품투자신탁제3-1호 삼성 아시아하이킥파생상품 투자신탁 1 호 제1장 총칙 제 1 조(목적등) 1이 신탁약관은 간접투자자산운용업법(이하 법 이라 한다)이 정하는 바에 따라 투자신 탁의 자산운용회사, 수탁회사, 수익자 및 판매회사의 권리와 의무 기타 투자신탁재산의 운용 및 관리 등에 대하여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2이 투자신탁은 아시아의 특정지수의 가격과 연계되어 있는

More information

10¿ù»óÀå( )

10¿ù»óÀå( ) 제 3 자배정증자제도에대한이해 - 유의할사항을중심으로 - 정문호전문위원 I jmh@klca.o.k / 2087-7158 1. 서언 2. 제 3 자배정증자의의의 최근자본시장법이개정되어증자방식을일괄적으로규정하였다. 유상증자방식은신주의배정대상, 신주인수권여부등에따라, 관행적으로주주배정, 제3자배정 ( 상법 ), 일반공모방식 ( 자본시장법 ) 으로분류되어운영되고있었다.

More information

<B1E2BEF7B1DDC0B6B8AEBAE42820303530332C20C1A634C8A3292E687770>

<B1E2BEF7B1DDC0B6B8AEBAE42820303530332C20C1A634C8A3292E687770>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Deal Size (억원) Big Market 5,000 Middle Market 1,000 Small Market CRC 등 국내투자기관 외국계 투자기관 Fund의 대 형 화

More information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2016. 09. 12(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이유로인한명예퇴직허용 ㅇ 정년연장형임금피크대상자의정년잔여기간변경은 퇴직적립금 소요재원증가로법정적립비율(80%)

More information

170523_(주)ë°±ê¸‹í‰°ìŁ¤ìŠ’ìš´ ë‡´ë¶•ì€Łë³´ê´•ë¦¬ê·œì€Ł( ê°œì€Ł)⟖

170523_(주)ë°±ê¸‹í‰°ìŁ¤ìŠ’ìš´ ë‡´ë¶•ì€Łë³´ê´•ë¦¬ê·œì€Ł( ê°œì€Ł)⟖ 내부정보관리규정 주식회사백금티앤에이 내부정보관리규정 제정 2009. 09. 01 개정 2017. 05. 23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규정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 이하 법 이라한다 ) 및 제반법규에따른신속 정확한공시및임원 직원의내부자거래방지를위하여회사내 부정보의종합관리및적절한공개등에관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용어의정의 )

More information

사채권자집회소집공고 현대상선주식회사의제 회무보증사채의사채권자집회를아래와같이개최함 을공고합니다. - 아래 - 1. 일 시 : 2016년 5월 31일화요일 11:00 2. 장 소 : 서울특별시종로구율곡로 194번지현대빌딩동관 1층대강당 3. 참석대상 : 현대상선

사채권자집회소집공고 현대상선주식회사의제 회무보증사채의사채권자집회를아래와같이개최함 을공고합니다. - 아래 - 1. 일 시 : 2016년 5월 31일화요일 11:00 2. 장 소 : 서울특별시종로구율곡로 194번지현대빌딩동관 1층대강당 3. 참석대상 : 현대상선 사채권자집회소집공고 현대상선주식회사의제 177-2 회무보증사채의사채권자집회를아래와같이개최함 을공고합니다. - 아래 - 1. 일 시 : 2016년 5월 31일화요일 11:00 2. 장 소 : 서울특별시종로구율곡로 194번지현대빌딩동관 1층대강당 3. 참석대상 : 현대상선주식회사제177-2회무보증사채의사채권자 4. 회의목적사항 의안제1호채권재조정및출자전환의건 주요안건

More information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대 법 원 제 1 부 판 결 사 건 2012두6605 사업시행계획무효확인등 원고, 상고인 원고 1 외 1인 원고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담당변호사 이인재 외 2인 피고, 피상고인 서울특별시 종로구청장 외 1인 소송대리인 정부법무공단 외 3인 원 심 판 결 서울고등법원 2012. 2. 2. 선고 2011누16133 판결 판 결 선 고 2015. 4.

More information

제3장조직운영제8조 ( 기구 ) 기금법인의운영기구는다음과같이한다. 1. 기금협의회는기금법인의운영, 관리에관한최고의사결정기관이다. 2. 기금이사는공동으로기금법인을대표하여사무를집행한다. 3. 기금감사는기금법인의재산상황및업무집행등을감사한다. 4. 기금사무국은기금이사회의명에따

제3장조직운영제8조 ( 기구 ) 기금법인의운영기구는다음과같이한다. 1. 기금협의회는기금법인의운영, 관리에관한최고의사결정기관이다. 2. 기금이사는공동으로기금법인을대표하여사무를집행한다. 3. 기금감사는기금법인의재산상황및업무집행등을감사한다. 4. 기금사무국은기금이사회의명에따 315 사내근로복지기금정관 [1992. 12. 28 노동부인가 101-92-0086] 주무부서 : 노무팀 < 개정 > 1994.11.25 1997. 3.11 2003. 4.16 2009. 7.14 2011. 9. 1 2012. 7. 5 2014.12.31 제1장총칙제1조 ( 설립근거와명칭 ) 사내근로복지기금은법률제10361호 근로복지기본법 ( 舊법률제4391호

More information

제 코스닥상장법인내부정보관리규정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규정은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 이하 법 이라한 다 ) 및제반법규에따른신속 정확한공시및임원 직원의내부자거래방지 를위하여회사내부정보의종합관리및적절한공개등에관한사항을정함 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용어의정의 ) 1 이규정에서 내부정보 라함은코스닥시장공시규정 ( 이하 공시규정 이라한다

More information

양 해 각 서

양  해  각  서 양해각서 2009. 2. [ ]. 매도인 : [ ] 매수인 : [ ] 대상회사 : [ ] 1 목차제1조목적...3 제2조정의...3 제3조본양해각서의당사자...4 제4조상호협력및선관의무...4 제5조본건 M&A에관한합의...4 1. 매매대상주식및매매대금에대한합의...4 2. 주식매매대금지급등에관한합의...5 2.1 매매대금의지급...5 2.2 매매대금의조정...6

More information

주요사항보고서 / 거래소신고의무사항 금융위원회 / 한국거래소귀중 2018 년 05 월 28 일 회 사 명 : 아진산업주식회사 대표이사 : 서중호 본점소재지 : 경상북도경산시진량읍공단8로26길 40 ( 신제리 ) ( 전화 ) (053) ( 홈페이지 ) ht

주요사항보고서 / 거래소신고의무사항 금융위원회 / 한국거래소귀중 2018 년 05 월 28 일 회 사 명 : 아진산업주식회사 대표이사 : 서중호 본점소재지 : 경상북도경산시진량읍공단8로26길 40 ( 신제리 ) ( 전화 ) (053) ( 홈페이지 ) ht 목 주요사항보고서 / 거래소신고의무사항...1 전환사채권발행결정...2 차 주요사항보고서 / 거래소신고의무사항 금융위원회 / 한국거래소귀중 2018 년 05 월 28 일 회 사 명 : 아진산업주식회사 대표이사 : 서중호 본점소재지 : 경상북도경산시진량읍공단8로26길 40 ( 신제리 ) ( 전화 ) (053)856-9100 ( 홈페이지 ) http://www.wamc.co.kr

More information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문 1] 채권의목적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1 - 정답 : 5 문 2] 이행지체에관한다음의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2 - 정답 : 4 문 3] 채무불이행으로인한손해배상청구에관한다음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른것은?

More information

제7조 ( 응시자격 ) 다음의요건을갖추고지도교수의추천을받은자는자격시험에응시할수있다. 1. 외국어시험은 1학기이상수학한자 2. 종합시험은 3학기이상수학하고 18학점이상취득자제8조 ( 시험과목 ) 1 외국어시험과목은영어로한다. 2 종합시험의전공과목은 3과목으로한다. 제9조

제7조 ( 응시자격 ) 다음의요건을갖추고지도교수의추천을받은자는자격시험에응시할수있다. 1. 외국어시험은 1학기이상수학한자 2. 종합시험은 3학기이상수학하고 18학점이상취득자제8조 ( 시험과목 ) 1 외국어시험과목은영어로한다. 2 종합시험의전공과목은 3과목으로한다. 제9조 경영 정책과학대학원학위수여규정 규칙제 249호, 제정 1992. 2.17. 규칙제 299호, 개정 1994. 3.11. 규칙제 304호, 개정 1994. 9. 1. 규칙제 403호, 개정 1997.10. 1. 규칙제 438호, 개정 1999. 9.13. 규칙제 444호, 개정 1999.11.18. 규칙제 481호, 개정 2000. 5.29. 규칙제 507호,

More information

2017년 수시경영공시(12.29)

2017년 수시경영공시(12.29) 공시일자 2017 년 12 월 29 일 ( 제 6-7-9-2 호 ) 임시주주총회결과 1. 주총결의일 2017년 12월 29일의안 : 이사보수한도액승인의건 2. 의안및주요내용내용 : 2017 회계연도동안이사에게지급할총보수한도액결정 3. 결의내용원안가결 4. 기타없음 공시일자 2017 년 12 월 13 일 ( 제 6-7-3-4 호 ) 감사 감사위원회위원중도퇴임

More information

[ 별표 2] 과태료의부과기준 ( 제 63 조관련 ) 1. 일반기준가. 위반행위의횟수에따른과태료부과기준은최근 3년간같은위반행위로과태료를부과받은경우에적용한다. 이경우위반행위에대하여과태료부과처분을한날과다시같은위반행위를적발한날을각각기준으로하여위반횟수를계산한다. 나. 안전행정부장관또는관계중앙행정기관의장은다음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경우에는제2호에따른과태료부과금액의 2분의

More information

<322DC5F0C3E2C1A6B5B55FB0B3BCB1B9E6BEC8BFA15FB4EBC7D15FC0C7B0DFC1A6C3E228B0C52E687770>

<322DC5F0C3E2C1A6B5B55FB0B3BCB1B9E6BEC8BFA15FB4EBC7D15FC0C7B0DFC1A6C3E228B0C52E687770> 주주종회의실무 UI) 주주동회의실무 (II) 최성현호장 ( 조사부 ) 11 IV. 주주총회의소집준비 - 적법하고효율적인주주총회를개최하기위해서는관련법령상의제반요건을점검하고준비하는것이필요함. 1. 재무제표등의제출 - 이사는그사업년도의결산재무제표및연결재무제표또는결합재무제표를작성하여총회 6주전까지감사 ( 감사위원회 ) 외부감사인에게제출하여야함 ( 상법제447 조내지제447

More information

MUJFIPZICZKT.hwp

MUJFIPZICZKT.hwp 강원관광대학산학협력단정관 제 장총칙 제 조 ( 목적) 이법인은산업교육진흥및산학협력촉진에관한법률( 이하 법 이라한 다) 에의하여설립하며강원관광대학( 이하 대학 이라한다) 교육이념과산. 학. 연. 관협력을촉진함으로써지역산업을육성하고국가및지역에서필요로하는전문직 업인의양성과새로운지식. 기술을개발. 보급. 확산하여국가산업과과학기술발 전에이바지함을목적으로한 제 조 (

More information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회칙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명칭 ) 이협회의명칭은 '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 라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협회는한국게임산업의올바른성장과건전한게임문화확산에기여하는 것을목적으로한다. 더불어게임전문미디어위상과경쟁력을제고하고관련종사자들의 권익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회칙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명칭 ) 이협회의명칭은 '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 라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협회는한국게임산업의올바른성장과건전한게임문화확산에기여하는 것을목적으로한다. 더불어게임전문미디어위상과경쟁력을제고하고관련종사자들의 권익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회칙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명칭 ) 이협회의명칭은 '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 라한다. 제 2 조 ( 목적 ) 이협회는한국게임산업의올바른성장과건전한게임문화확산에기여하는 것을목적으로한다. 더불어게임전문미디어위상과경쟁력을제고하고관련종사자들의 권익을보호하는데주력한다. 제 3 조 ( 사업 ) 이협회는제 2 조의목적을달성하기위하여다음각호의사업을수행한다.

More information

CD 2117(121130)

CD 2117(121130) 제품보증서 품질 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간이며,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의 보증기간은 5년간 입니다. 애프터서비스용 부품이란 외장을 제외한 회로, 기능 부품을 말합니다. (당사 규정에 따른 것임) 제 품 명 모 년 구 입 일 구 입 자 판 매 자 월 일 주소 성명 주소 대리점명 델 명 SERIAL NO. TEL. TEL. 제품보증조건 무상 서비스: 보증기간내의

More information

10명이사외이사 ) 가사외이사로구성되어있다. 정관에는이사의총수를 15명이내로하고상임이사는사장을포함한 6인이내로규정하고있으나지배구조헌장에서는사장을포함한상임이사의수를 3인이내로하도록명시하고있다. 이사의임기는 3년이내로되어있으며이사선임시집중투표가가능하다. 이사회는회사경영에관

10명이사외이사 ) 가사외이사로구성되어있다. 정관에는이사의총수를 15명이내로하고상임이사는사장을포함한 6인이내로규정하고있으나지배구조헌장에서는사장을포함한상임이사의수를 3인이내로하도록명시하고있다. 이사의임기는 3년이내로되어있으며이사선임시집중투표가가능하다. 이사회는회사경영에관 KT&G 의기업지배구조사례분석 기업지배구조우수및개선기업의구체적사례분석을통해우수기업의지배구조가어떻게작동되고있는지살펴봄으로서다른기업이모범사례로참조할수있도록하며또한우수기업이지배구조를더욱개선시킬수있는방안에대해알아보고자기업사례분석을게재합니다. I. 서론 2004년한국기업지배구조개선지원센터에서실시한지배구조평가에서우량 +(Very Strong) 의등급을받고기업지배구조최우수기업으로선정된

More information

. ( ). 4. ( ) ( ) ( ). 7..( ) (, ). 12.,.( ) 13..( ) 14.

. ( ). 4. ( ) ( ) ( ). 7..( ) (, ). 12.,.( ) 13..( ) 14. ( ) (, 042-481-3270) 2001-49 (2001. 9.20 ) 2003-43 (2003.12. 8 ) 2006-31 (2006. 7. 4 ) 2007-39 (2007.12. 5 ) 2009-89 (2009. 8.20 ) 2010-98 (2010. 6.10 ) 2012-43 (2013. 1. 1 ) 2014-48 (2014. 5.20 ) 2014-81

More information

/ :24 문서보안을생활화합시다

/ :24 문서보안을생활화합시다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More information

고객회사명 HY 중명조 10pt

고객회사명 HY 중명조 10pt 인천종합에너지주식회사 지분 매각에 대한 안내문 2014년 2월 20일 한국지역난방공사 매각주간사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인천종합에너지주식회사 지분 매각에 대한 안내문 인천종합에너지 주식회사(이하 회사 라 함)의 주주인 한국지역난방공사(이하 매도자 라 함)는 매도자가 보유하고 있는 회사 발행 주식 50%를 잠재적 투자자에게 일괄 매각(이하 본거래 라 함)하고자

More information

6. 전국규모골프연맹및시. 도골프협회의지원육성 7. 출판사업 8. 경기에관한자문및건의 9. 경기자및경기위원, 운영요원등의양성 10. 경기시설에관한연구와설치및관리 11. 경기에관한자료모집및조사통계 12. 골프종목에관한홍보 13. 본협회의목적달성에필요한기타수익사업 2 제1

6. 전국규모골프연맹및시. 도골프협회의지원육성 7. 출판사업 8. 경기에관한자문및건의 9. 경기자및경기위원, 운영요원등의양성 10. 경기시설에관한연구와설치및관리 11. 경기에관한자료모집및조사통계 12. 골프종목에관한홍보 13. 본협회의목적달성에필요한기타수익사업 2 제1 정 관 사단법인대한골프협회정관 1966 년 5 월 30 일허가 ( 문예체 1732-1) 1967 년 10 월 2 일개정 1970 년 5 월 1 일개정 1973 년 2 월 14 일개정 1974 년 2 월 18 일개정 1975 년 9 월 11 일개정 1977 년 7 월 7 일개정 1980 년 10 월 7 일개정 1984 년 4 월 26 일개정 1985 년 6 월

More information

목 차 1 3

목 차 1 3 목 차 1 3 - 1 - - 2 - < 우리나라상속 증여세율추이 > 1996 년이전 1997 년 ~1999 년 2000 년이후 < 상속세 > 5천만원이하 10% 과세구간및세율단일화 2억 5천만원 20% 1억원이하 10% 1억원이하 10% 5억 5천만원 30% 5억원이하 20% 5억 5천만원초과 40% 5억원이하 20% 10억원이하 30% < 증여세 > 10억원이하

More information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 회사 "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 경매 "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회사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경매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 경매보증보험 보통약관 잉여없는매수신청담보용 Ⅰ. 피보험자관련사항 제 1 조 ( 보상하는손해 ) 우리회사 ( 이하 " 회사 " 라합니다 ) 는압류채권자인보험계약자가보험증권에기재된강제경매또는임의경매 ( 이하 " 경매 " 라합니다 ) 에서일정가격에맞는매수신고가없는경우에보험계약자자신이매수또는대금납부하기로하였음에도불구하고이를이행하지않음으로써피보험자인법원이배당금에산입시켜야할보증금을보험증권에기재된사항과이약관에따라보상하여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주식회사우리은행 Ⅰ. 자산 (Assets) 1. 현금및현금성자산 (Cash and cash equivalents) 2.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 (Financial asset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3. 매도가능금융자산 (Available for

More information

자동차 / 기계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2/21) 중립 ( 유지 ) 6,400 원 9,160 원 KOSPI (2/21) 2,228.66pt

자동차 / 기계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02) 목표주가 현재가 (2/21) 중립 ( 유지 ) 6,400 원 9,160 원 KOSPI (2/21) 2,228.66pt 자동차 / 기계 219. 2. 22 Company Update Analyst 이상현 2) 6915-5662 coolcat.auto@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2/21) 중립 ( 유지 ) 6,4 원 9,16 원 KOSPI (2/21) 2,228.66pt 시가총액 1,73십억원 발행주식수 13,51 천주 액면가 5, 원 52주 최고가 21,25 원 최저가

More information

2제1항의규정에의하여임시의장이되는자가회장후보자가되고자하는경우제1항에따른차순위자가임시의장이된다. 제6조 ( 회장후보자 ) 1의원은스스로입후보하거나, 의원또는특별의원이어느의원의동의를얻어그의원을회장후보자로추천하는경우그추천된자는회장후보자가된다. 2전항의스스로입후보하는자와추천한

2제1항의규정에의하여임시의장이되는자가회장후보자가되고자하는경우제1항에따른차순위자가임시의장이된다. 제6조 ( 회장후보자 ) 1의원은스스로입후보하거나, 의원또는특별의원이어느의원의동의를얻어그의원을회장후보자로추천하는경우그추천된자는회장후보자가된다. 2전항의스스로입후보하는자와추천한 임원호선규정 2007 년 9 월 12 일제정 제 1 장총 칙 제1조 ( 목적 ) 이규정은광주상공회의소 ( 이하 본회의소 라한다 ) 정관제43조의규정에의하여본회의소임원의선출에관하여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적용범위 ) 임원의선출에관하여상공회의소법, 상공회의소법시행령및본회의소정관에서규정한경우를제외하고는이규정에서정하는바에의한다. 제3조 ( 의원총회일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 D C3D6BDC5B9FDB7C9C1A4BAB82E687770>

< D C3D6BDC5B9FDB7C9C1A4BAB82E687770> 정기주주총회개최를위한실무적 정문호본회주문위원 점검 준비사항 (I ) 본고는주주총회준비시필수점검사항으로업무적이해와도움을주기위해 2 회걸쳐게재할예정임. 편집자註 개요정기주주총회는, 1년간사업실적을보고 승인받고그밖에경영진을선임하거나정관변경등을통해중요한정책을결정하는, 그개최가예고되어있는매우중요한회의다. 정기주주총회는매년 1회일정한시기에소집하여야하는총회로서, 대부분정관에기준일이나주주명부패쇄기간이정해져있고,

More information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 2017 9 참여연구진 3 자문위원 박용훈 임기상 황상규 김광석 한승철 안진수 신현도 윤철한 박용훈 서영진 4 1 2 3 5 6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제 1 장서론 1 1 1. 1) 2) 3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 1-1> 4 제 1 장서론 2. 5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3... 6 제 1 장서론 2 < 1-2>

More information

> 국가기술자격검정시행계획 2015. 11. 2016 - 4 - 1. 근거 2. 기본방침 - 1 - 3. 세부시행계획 - 2 - - 3 - - 4 - 4. 검정별시행계획 - 5 - - 6 - - 7 - 기술사 종목별시행회 108 110 108 110 108 110 108 109 110 108 109 110 108 109 110 108

More information

항목

항목 투자설명서변경공시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제 89 조및동법시행령제 93 조에의거다음과같이 공시합니다. 1. 변경대상펀드 NO 펀드명칭 1 템플턴퇴직연금글로벌채권 50 증권자투자신탁 ( 채권-재간접형 ) 2 프랭클린연금저축포커스증권자투자신탁 ( 주식 ) 3 프랭클린뉴셀렉션포커스증권자투자신탁 ( 주식 ) 4 프랭클린포커스증권자투자신탁 ( 주식 ) 5 프랭클린선택과집중증권투자신탁

More information

-. BSE ( 3 ) BSE. ㆍㆍ ( 5 ). ( 6 ) 3., ( : , Fax : , : 8 177, : 39660).. ( ). ( ),. (

-. BSE ( 3 ) BSE. ㆍㆍ ( 5 ). ( 6 ) 3., ( : , Fax : ,   : 8 177, : 39660).. ( ). ( ),. ( 2018-231 ( 2017-4, 2017.1.25.) 46. 2018 7 00 ( ) 1., ㆍ ㆍ. 2.. ( 2 ) - - 1 - -. BSE ( 3 ) BSE. ㆍㆍ ( 5 ). ( 6 ) 3., 2018 9 00 ( : 054-912-0423, Fax : 054-912-0431, E-mail : ilsu@korea.kr, : 8 177, : 39660)..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한라건설 ( 주 ) 공시정보관리규정 1

한라건설 ( 주 ) 공시정보관리규정 1 한라건설 ( 주 ) 공시정보관리규정 1 목 차 제 1 장총칙 5 제 1 조 ( 목적 ) 5 제 2 조 ( 적용범위 ) 5 제 3 조 ( 용어의정의 ) 5 제 2 장공시통제조직의기본적권한과책임 7 제 4 조 ( 대표이사 ) 7 제 5 조 ( 공시책임자 ) 7 제 6 조 ( 공시담당부서 ) 8 제 7 조 ( 사업부서 ) 9 제 3 장공시통제활동과운영 9 제 1

More information

6.._....b76..

6.._....b76.. 지분관련신고 보고사항해설 이내용은상장회사및증권시장과관련된각종업무에대한실무처리방법등을정리하여해설함으로써주식업무담당자의이해 를돕고원활한업무처리를지원하기위하여신설한란으로앞으로다양한주제에대하여연재할예정임 ( 편집자註 ). > I. 주식등의대량보유및변동보고 관련법규 보고의무 면제자 변 ^ 보고의무의 제 86 조의 3 제 86 조의 5 주요내용 상법 ^권거래법 주식양도의

More information

가. 자.( 삭제 ) 2 ( 삭제 ) ( 삭제 ) 제6조 ( 공제등록절차 ) 1회원은공제등록대상을등록하고자할때에는공제등록신청서를작성하여공제회에제출하여야한다 ( 개정 ). 2제1

가. 자.( 삭제 ) 2 ( 삭제 ) ( 삭제 ) 제6조 ( 공제등록절차 ) 1회원은공제등록대상을등록하고자할때에는공제등록신청서를작성하여공제회에제출하여야한다 ( 개정 ). 2제1 손해배상공제규정 1998. 1. 1 제정 1998. 11. 11 개정 2003. 2. 10 개정 2004. 4. 13 개정 2008. 7. 31 개정 2012. 12. 14 개정 제1조 ( 목적 ) 이규정은한국지방재정공제회 ( 이하 공제회 라한다.) 정관제27조및제29조의규정에의하여시행하는손해배상공제사업 ( 이하 배상공제 라한다.) 에관하여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More information

<C0AFB0A1C1F5B1C7B0F8BDC3B1D4C1A E687770>

<C0AFB0A1C1F5B1C7B0F8BDC3B1D4C1A E687770> 유가증권시장공시규정 1. 제정이유 한국증권선물거래소의출범에따라주권상장법인의유가증권시장에서의수시공시및그관리등에관한사항을규정하고자함 2. 주요골자 가. 수시공시관련 3 개규정의통합 현행수시공시관련 상장법인공시규정, 자산운용회사등의상장법인의결권행사등에관한규정 및 상장법인등의전자문서에의한신고등에관한규정 의 3개규정을통합하여 유가증권시장공시규정 으로제정 ㅇ수시공시관련

More information

<C0AFB0A1C1F5B1C7BBF3C0E5B1D4C1A E687770>

<C0AFB0A1C1F5B1C7BBF3C0E5B1D4C1A E687770> 유가증권시장상장규정 1. 제정이유 한국증권선물거래소출범에따라유가증권시장에서의상장에관한요건및절차등에관한기본원칙을규정하고자함 2. 주요골자 가. 상장규정체계변경 종전유가증권상장규정의틀은원칙적으로유지 ㅇ 한국증권거래소유가증권상장규정의상장심사기준 절차및관리에관한기본원칙을유지 상장규정체계정비 ㅇ 유가증권의상장을위한예비심사청구부터상장폐지까지를체계적으로정비 (8장 3절

More information

120330(00)(1~4).indd

120330(00)(1~4).indd 도시개발법시행규칙 [ 별지제 5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가작성하지않습니다. 접수번호 접수일자 성명 ( 법인의명칭및대표자성명 ) 주민등록번호 ( 법인등록번호 ) 전화번호 구역명 동의내용 구역면적 ( m2 ) 사업방식 시행자에관한사항 본인은 도시개발법 제4조제4항및영제6조제6항에따라환지방식의도시개발계획에대하여시행자등에게설명을듣고위내용 ( 개발계획수립과정에서관계기관협의및도시계획위원회의심의결과등에따라개발계획이변경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More information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n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포 노무비 \ 390,000 재료비 \ 3,000,000 (\ 2,850,000) 경비 \ 410,000 재고자산 \ 500,000 (\ 350,000) 외상매입금 \ 300,000 현금 \ 300,000 매출액 \ 5,000,000 빼기 제조원가 \ 3,800,000 (\ 3,650,000) 더하기 SG&A \ 800,000 유동자산

More information

<B1E2BEF7C7FC C0DABBEAB0FCB8AEBDC5C5B9B0E8BEE0BCAD5F E687770>

<B1E2BEF7C7FC C0DABBEAB0FCB8AEBDC5C5B9B0E8BEE0BCAD5F E687770> 개인형퇴직연금 ( 기업형 ) 자산관리신탁계약서 위탁자 수탁자 HMC 투자증권 개인형퇴직연금 ( 기업형 ) 자산관리신탁계약서 ( 이하 " 위탁자 " 라합니다 ) 와 HMC투자증권주식회사 ( 퇴직연금사업자등록번호제 09-020-60 호. 이하 " 수탁자 " 라합니다 ) 는상시근로자 10인미만을사용하는사용자 ( 이하 " 사용자 " 라합니다 ) 가개별근로자의동의를받거나근로자의요구에의해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YU KGSA Manual_ docx

Microsoft Word - NYU KGSA Manual_ docx 뉴욕대학교대학원한인학생회 (NYU KGSA) 회칙 2017 년 2 월제정안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회칙은뉴욕대학교대학원에소속한대한민국학생들과이에 상응한자격을가진자들이이모임 ( 이하 KGSA: Korean Graduate Students Association) 을통해개인과사회를위한공동체정신의함양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위치 ) 이회의위치는미국뉴욕뉴욕대학교내에둔다.

More information

3 수혜자의추천규정은다음을사항을준수하도록한다. 1. 전학기의소정교과목학점을전부취득한자 2. 전학기의학업성적이평점 3.5이상인자 3. 품행이단정하고학교생활이모범인자 4. 모교총장의추천을받은자 5. 본회이사회의승인을받은자 제 2 장재산과회계 제 6 조 ( 재산의구분 ) 1

3 수혜자의추천규정은다음을사항을준수하도록한다. 1. 전학기의소정교과목학점을전부취득한자 2. 전학기의학업성적이평점 3.5이상인자 3. 품행이단정하고학교생활이모범인자 4. 모교총장의추천을받은자 5. 본회이사회의승인을받은자 제 2 장재산과회계 제 6 조 ( 재산의구분 ) 1 재단법인동아대학교동문장학회 新정관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법인은동아대학교동문회장학사업을실시하여모교발전에기여하며공익법인의설립, 운영에관한법률의규정에따라교육문화의발전에공헌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명칭 ) 이법인은 재단법인동아대학교동문장학회 라칭한다. 제 3 조 ( 사무소의소재지 ) 이법인의사무소는부산광역시서구동대신동 3 가 13-8 번지동아대학교

More information

금융투자업규정제8-2조의3( 의결권행사의적용대상 ) 법부칙 ( 제11845호, ) 제18조에서 금융위원회가정하여고시하는기준 이란주주명부폐쇄당시에법인의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 미만에해당하는주식을가진주주들의주식의합계가의결권있는발행주식총수의 3분의 2

금융투자업규정제8-2조의3( 의결권행사의적용대상 ) 법부칙 ( 제11845호, ) 제18조에서 금융위원회가정하여고시하는기준 이란주주명부폐쇄당시에법인의발행주식총수의 100분의 1 미만에해당하는주식을가진주주들의주식의합계가의결권있는발행주식총수의 3분의 2 이자료는 2015 년주주총회에서새도우보팅제도를활용하 는경우필요한절차에대한안내입니다. 자세한내용에대해서는본회정책연구실 (0 2-2 0 8 7-7170~3) 으로문의하시기바랍니다. 〇새도보팅유예법안주요내용 〇입법과정 - Ί 3.5월자본시장법개정으로 Ί 5.1.1일부터새도보팅제도 ( 이하 S/V) 폐지예정이었으나, 현실적으로상장법인의주주총회성립이어렵다는경제계의의견을반영하여향후

More information

(012~031)223교과(교)2-1

(012~031)223교과(교)2-1 0 184 9. 03 185 1 2 oneclick.law.go.kr 186 9. (172~191)223교과(교)2-9 2017.1.17 5:59 PM 페이지187 mac02 T tip_ 헌법 재판소의 기능 위헌 법률 심판: 법률이 헌법에 위반되면 그 효력을 잃게 하거 나 적용하지 못하게 하는 것 탄핵 심판: 고위 공무원이나 특수한 직위에 있는 공무원이 맡

More information

감사회보 5월

감사회보 5월 contents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동정 및 안내 상장회사감사회 제173차 조찬강연 개최 상장회사감사회 제174차 조찬강연 개최 및 참가 안내 100년 기업을 위한 기업조직의 역 량과 경영리더의 역할의 중요성 등 장수기업의 변화경영을 오랫동안 연구해 온 윤정구 이화여자대학교

More information

2

2 1 목차. 2008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개요 5. 2008 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결과총평 9. 기관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결과 15 2 2008 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 ( 준정부기관 ) 3 2008 년도준정부기관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개요 / 5 Ⅰ. 2008 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개요 1. 2008 년도상임감사직무수행실적평가추진경위 6 / 2008

More information

IFRS 적용실무해설 (12) 인식금액과회계처리를사례를통해살펴보고자한다. 여상되는일시적차이의회수방식 배당 70 손익계산 서 사례 1 : 가산할일시적차이 처분처분 -10 손익계산 서 -1^ 자본항목 A사는 B사외주식을 100% 소유하고있다. 200X년 12월 31일에 A

IFRS 적용실무해설 (12) 인식금액과회계처리를사례를통해살펴보고자한다. 여상되는일시적차이의회수방식 배당 70 손익계산 서 사례 1 : 가산할일시적차이 처분처분 -10 손익계산 서 -1^ 자본항목 A사는 B사외주식을 100% 소유하고있다. 200X년 12월 31일에 A 상장자료실 IFRS 적용실무해설 (12) 이자료는삼일회계법인 IFRS Group 의각주제별담당자들이해당이슈별로사례를정리한내용이며, 향후 2 3 년간 IFRS 도입시점까지이슈를주제별로소개할계획이다. 편집자註 종속기업및관계기업등에대한투자자산과관련된이연법인세의인식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서제 1012호에서법인세회계의목적은다음항목의현재와미래세효과를회계처리하는방법에관한것이라고규정하고있다.

More information

벤처경영론 PPT

벤처경영론 PPT 1 절벤처캐피탈의개념 - 5 - 1. 주식투자 주식이란소유권을나타내는증서로보통주와우선주로구분 1) 보통주 주식회사가출자에대한증거로발행하여주는증권. 주주는기업의소유주로서회사의경영에참가, 지분에따라주주총회의결권, 배당과시세차익가짐 우선주배당후잔여이익에대해배당에참가 회사가해산할때우선주에대하여잔여재산의분배가이루어진후분배에참가 다른주식에의결권이없는경우회사경영에대한최대지배권을가짐

More information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규정집(2015ver11).hwp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규정집(2015ver11).hwp 유연근무제 운영지침 Ⅳ-10. 유연근무제 운영지침 유연근무제 운영지침 제정 2012.09.03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39호 개정 2012.12.31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52호 개정 2013.08.01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65호 개정 2014.04.09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88호 개정 2014.06.27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제194호 제 1 장 총 칙 제1조(목적)

More information

위탁판매계약서

위탁판매계약서 위탁판매계약서 KTB 자산운용주식회사 ( 이하 갑 이라한다 ) 와키움증권주식회사 ( 이하 을 이라한다 ) 는 을 이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에근거하여 갑 이운용하는집합투자기구의집합투자증권을판매대행 ( 이하 위탁판매 라한다 ) 하기로하고다음과같이업무계약을체결한다. 제 1 조 ( 계약목적 ) 본계약은위탁판매를함에있어 갑 과 을 의권리, 의무, 기타필요한사항을정하는데그목적이있다.

More information

Ⅷ. 계열회사등에관한사항 Ⅸ. 이해관계자와의거래내용 X. 그밖에투자자보호를위하여필요한사항 전문가의확인 전문가의확인 전문가와의이해관계...285

Ⅷ. 계열회사등에관한사항 Ⅸ. 이해관계자와의거래내용 X. 그밖에투자자보호를위하여필요한사항 전문가의확인 전문가의확인 전문가와의이해관계...285 목 정정신고 ( 보고 )...1 대표이사등의확인...9 투자설명서...10 대표이사등의확인...11 본문...12 요약정보...12 1. 핵심투자위험...12 2. 모집또는매출에관한일반사항...20 제 1 부모집또는매출에관한사항...23 Ⅰ. 모집또는매출에관한일반사항...23 1. 공모개요...23 2. 공모방법...27 3. 공모가격결정방법...29 4.

More information

(주)보락_공시정보관리규정(2009[1].06)(2).hwp

(주)보락_공시정보관리규정(2009[1].06)(2).hwp 공시정보관리규정 제1장총칙 제1 조( 목적) 이규정은당사의모든공시정보가관련법규에따라정확하고완전하며공정하고시 의적절하게공시될수있도록함과아울러 임직원의불공정거래를방지하기위하여공시관련 업무및절차, 공시정보의관리등에필요한사항을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 조( 적용범위 ) 공시업무의수행및공시정보의관리에관한사항은법령, 관련규정또는정관에 정하여진것을제외하고는이규정이정하는바에의한다.

More information

20.춘천시 기초생활 보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hwp

20.춘천시 기초생활 보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hwp 춘천시기초생활보장기금설치및운용조례 2005 5 13 조례제626호 개정 2006 6 30 조례제 677 호 ( 춘천시행정기구설치조례 ) 2008. 11. 21 춘천시자치법규일괄정비조례 2011 9 15 조례제 935 호 ( 춘천시행정기구설치조례 ) 제1조 ( 목적 ) 이조례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 이하 법 이라한다 ) 제44 조및같은법시행령 ( 이하 영 이라한다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BCF6C3E2B4EBC7E0B0E8BEE0BCAD5FB1B9B9AE2E687770>

<BCF6C3E2B4EBC7E0B0E8BEE0BCAD5FB1B9B9AE2E687770> 수출대행계약서 [ ] ( 이하 수출대행자 라칭함) 와 [ ] ( 이하 수출대 행의뢰인 이라칭함) 는 수출대행의뢰인 이공급하는제품( 이하 제품 이라칭함) 을 대행수출함에있어서아래와같은조건과방법으로거래할것을합의한다. 제 조( 수출대행) 수출대행자 는 수출대행의뢰인 의요구에따라아래의제품을 수출대행자 의 명의로대행수출한다. 품명수량단가금액비고 수출대행의뢰인 은 수출대행자

More information

허가 등록취소또는영업폐쇄를명할수있다 다만 제 호또는제 호에해당하는때에는허가 등록취소또는영업폐쇄를명하여야한다 제 조의규정에의한준수사항을위반한때 제 항및제 항의규정에의한행정처분의세부기준은그위반행위의유형과위반의정도등을고려하여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정한다 게임산업법시행령 제 조의

허가 등록취소또는영업폐쇄를명할수있다 다만 제 호또는제 호에해당하는때에는허가 등록취소또는영업폐쇄를명하여야한다 제 조의규정에의한준수사항을위반한때 제 항및제 항의규정에의한행정처분의세부기준은그위반행위의유형과위반의정도등을고려하여문화체육관광부령으로정한다 게임산업법시행령 제 조의 이 유 사건개요 청구인은 부터 시 동 프라자 호 에서 이라는상호의청소년게임제공업 이하 이사건업소 라한다 을운영하는자로 이사건업소에서소비자판매가격 원상당의 포켓몬스터파이리봉 제인형 이하 이사건인형 이라한다 을경품으로제공한행위가 경찰서에적 발되어 지방법원으로부터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이하 게임산업법 이라한다 위반 만원의약식명령판결을받은후정식재판을제기하여 혐의없음판결을받았다

More information

주주권 - 소수주주권 구분 예시 형태 자익권 이익배당청구권, 신주인수권등 모두단독주주권 공익권 의결권, 주주제안권등 일부소수주주권 구분주주권 소집절차검사인선임 1/100 위법행위유지청구 주주대표소송 주주제안권 소집청구권 집중투표청구 3/100 이사해임청구 회계장부열람등

주주권 - 소수주주권 구분 예시 형태 자익권 이익배당청구권, 신주인수권등 모두단독주주권 공익권 의결권, 주주제안권등 일부소수주주권 구분주주권 소집절차검사인선임 1/100 위법행위유지청구 주주대표소송 주주제안권 소집청구권 집중투표청구 3/100 이사해임청구 회계장부열람등 상법 18 년 10 월 26 일특강자료 보통결의와특별결의 구분 출석주주 발주총수 영업양도, 주식교환계약서, 주식이전계획서, 합병, 분할 분할합병승인 보통결의 과반 1/4 이상 주식분할, 액면미달발행, 자본금감소 특별결의 2/3 이상 1/3 이상 이사 감사해임, 정관변경 창립총회 2/3 이상 과반 전환사채의제3자발행, 신주인수권부사채의제3자발행, 주식매수선택권부여

More information

M&A 의법률적측면 (Legal Aspects of M&A) KAIST 차세대혁신리더양성과정 KAIST 교수윤연수

M&A 의법률적측면 (Legal Aspects of M&A) KAIST 차세대혁신리더양성과정 KAIST 교수윤연수 M&A 의법률적측면 (Legal Aspects of M&A) KAIST 차세대혁신리더양성과정 2016. 8. 4. KAIST 교수윤연수 목차 제1강회사관련기본개념... 3 1. 회사의개념및설립이유... 3 2. 회사의규율및형태... 4 3. 회사의설립시 ( 또는 M&A시 ) 고려할사항... 4 3. 회사의기본적인조직규범및권한배분... 5 4. 이사, 이사회및집행임원...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개요 1 Ⅱ. 총수일가의이사등재현황 2 Ⅲ. 사외이사현황 6 Ⅳ. 이사회내위원회현황 10 Ⅴ. 소수주주권한행사현황 14 Ⅵ. 종합평가및향후계획 17 붙임

목 차 Ⅰ. 개요 1 Ⅱ. 총수일가의이사등재현황 2 Ⅲ. 사외이사현황 6 Ⅳ. 이사회내위원회현황 10 Ⅴ. 소수주주권한행사현황 14 Ⅵ. 종합평가및향후계획 17 붙임 대기업집단지배구조현황분석 2016. 12. 경쟁정책국기업집단과 목 차 Ⅰ. 개요 1 Ⅱ. 총수일가의이사등재현황 2 Ⅲ. 사외이사현황 6 Ⅳ. 이사회내위원회현황 10 Ⅴ. 소수주주권한행사현황 14 Ⅵ. 종합평가및향후계획 17 붙임 Ⅰ 개요 ( 검토배경 ) 위원회는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 이하 대기업집단) 의과도한경제력집중방지및투명성제고를위하여지배구조현황등에관한정보를공개하고있음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Microsoft PowerPoint 산업전망_통장전부_v9.pptx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주 : Murata 는 3 월 31 일결산, Chiyoda Integre 는 8 월 31 일결산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5 자료 : Bloomberg, 미래에셋대우리서치센터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More information

- 459 - 유신익 김동철 - 460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정보의비대칭성, 업종집중도및스타일간의영향분석 - 461 - 유신익 김동철 - 462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정보의비대칭성, 업종집중도및스타일간의영향분석 - 463 - 유신익 김동철 - 464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More information

<30352DC6EDC1FD2DC1F6B9E8B1B8C1B B3E D3132BFF928BCF6C1A4292E687770>

<30352DC6EDC1FD2DC1F6B9E8B1B8C1B B3E D3132BFF928BCF6C1A4292E687770> Ⅰ 상장기업의주식매수선택권부여분석 (2009 년도 ) 신창균 한국거래소부장 ckshin@krx.co.kr 1. 머리말 주식매수선택권 (stock option) 은정관이정하는바에따라주주총회의특별결의또는이사회의결의에의하여해당법인의설립 경영과기술혁신등에기여하거나기여할수있는해당회사또는그관계회사의이사 감사또는피용자에게미리정한가액 ( 행사가액 ) 으로신주를교부하거나해당법인의주식을매수할수있는권리를말한다

More information

<B0F8C0CEC8B8B0E8BBE B1E2C3E2B9AEC1A628BBF3B9FD31C7FC29B9AEC1A6B9D7C1A4B4E42E687770>

<B0F8C0CEC8B8B0E8BBE B1E2C3E2B9AEC1A628BBF3B9FD31C7FC29B9AEC1A6B9D7C1A4B4E42E687770> [0 년공인회계사상법문제및해설 ] 먼저, 공인회계사 차시험을치루느라고생하신수험생여러분에게수고하였다는말씀 을드립니다. 이번시험에서상법시험문제출제경향은전통적으로출제되는것과다를바없었습니 다. 상법총칙과상행위에서 8 문제, 어음수표법에서 8 문제, 회사법에서 4문제가출제되 었습니다. 그중에서 CASE가 문제출제되었습니다. 그리고까다로운문장보다는판례의 내용이많이지문화됨으로써어렵다는느낌을받았을것으로보이고,

More information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 밀 보 장 확 약 서 비밀보장확약서 매각대상회사의주주들 ( 이하 매각주체 ) 은매각대상회사의구주및경영권 을매각 ( 이하 본거래 ) 하려는계획을가지고있습니다. 본거래에참여하기위하여매각대상회사의재무, 영업등에관한비밀정보를제공받고자하는매수희망인 ( 이하 매수희망인 ) 은매각대상회사, 매각주체또는매각주간사로부터제공받았거나, 제공받게될모든비밀정보를본거래만을위해사용하여야하고, 매각주간사의사전서면승인없이외부에공개할수없습니다.

More information

민법 주요 개정 내용 II. 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1. 2011. 3. 7. 법률 제10429호 민법개정안 1) 개정이유 복지 국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장애인의 인권과 노인 복지에 대한 국가의 책무와 사회적 관심이 부각되고 있으나, 현행 민법의 행위능력 및 후견

민법 주요 개정 내용 II. 개정이유 및 주요내용 1. 2011. 3. 7. 법률 제10429호 민법개정안 1) 개정이유 복지 국가,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장애인의 인권과 노인 복지에 대한 국가의 책무와 사회적 관심이 부각되고 있으나, 현행 민법의 행위능력 및 후견 01 조사 연구 민법 주요 개정 내용 정 치 화 / 기획조정실 변호사 I. 머리말 현행 민법은 일정하에서 의용되던 일본민법에 대체하여 재산관계와 가족관계를 규율하기 위하여 1958. 2. 22. 법률 제471호로 제정되어 시행되어 오고 있는데, 2009. 5. 8. 법률 제9650호로 개정된 이 후, 총칙 및 친족편에 대한 대폭적인 3차례의 개정(2011.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4B BDBAC5B8BCBFB7BABCC7C1F5B1C7C0DA5BC1D6BDC45D2DBDC5C5B9B0E8BEE05F F>

<4D F736F F D204B BDBAC5B8BCBFB7BABCC7C1F5B1C7C0DA5BC1D6BDC45D2DBDC5C5B9B0E8BEE05F F> 신탁계약서 KTB VIP 스타셀렉션증권자투자신탁 [ 주식 ] ( 펀드코드 : 94581) < 제 정 2009.07.17> < 개 정 2009.11.09> < 개 정 2009.12.15> < 개 정 2010.05.03> < 개 정 2010.08.25> < 개 정 2010.09.06> < 개 정 2010.12.21> < 개 정 2012.10.16> < 개 정 2013.04.08>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B1B9B9CEBFACB1DDC0C720C1D6C1D6B1C7C7E0BBE72028B1DDC0B6C7D0C8B8295F707074>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B1B9B9CEBFACB1DDC0C720C1D6C1D6B1C7C7E0BBE72028B1DDC0B6C7D0C8B8295F707074> 한국금융학회 추계 정책심포지엄 국민연금기금의 주주권행사 실태와 개선방안 2015년 10월 7일 김 우 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국민연금의 주주권행사 주주권 행사 실태 법령상의 제약요인들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 건 주주권행사 강화방안 (예) 의결권행사 강화방안 (예) 주주대표소송 참가 가이드라인 국민연금의 주주권행사 2 주주권행사 실태 주주권행사 실태 의결권

More information

한국우주과학회보 한국우주과학회보 ( 표지사진설명 ) 한국우주과학회보제 15 권 2 호, 2006 년 10 월 5 한국우주과학회 2006 년가을학술발표회일정표 일시 : 2006년 10월 26일 ( 목 ) 12:00 ~ 27일 ( 금 ) 12:00 장소 : 한국천문연구원 ( 은하수홀1층소극장, 본관1층대회의실 ) 주관 : 사단법인한국우주과학회후원 :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발표논문

More information

총장의결정에따라특별채용을할수있다. 제7조 ( 전형절차 ) 채용기준에해당하는자에대하여서류전형및면접에의하여적격자를채용하여야한다. 다만, 필요한경우서류전형과면접중하나를생략할수있다. 제8조 ( 채용결격사유 ) 직원인사규정제9조 ( 자격 ) 을준용한다. 제9조 ( 채용구비서류

총장의결정에따라특별채용을할수있다. 제7조 ( 전형절차 ) 채용기준에해당하는자에대하여서류전형및면접에의하여적격자를채용하여야한다. 다만, 필요한경우서류전형과면접중하나를생략할수있다. 제8조 ( 채용결격사유 ) 직원인사규정제9조 ( 자격 ) 을준용한다. 제9조 ( 채용구비서류 계약직원인사규정 문서번호 MSU- 제정일자 2016. 3. 1. 최종개정일자 담당부서 행정지원처 제1조 ( 목적 ) 이규정은목포과학대학교 ( 이하 본교 이라한다.) 에근무하는계약직원 ( 이하 직원 이라한다.) 에대한인사및복무, 보수등에관한인력관리의원칙을정하여합리적이며공정한인사운영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직원의구분및정의 ) 이규정에서사용하는용어의정의는다음과같다.

More information

- 먼저, 상법은사외이사에대하여는상무에종사하지않는이사로서상법상결격사유가없는자로정의하고있음 ( 제382조제3항 ). 상장회사의사외이사에대하여는결격사유를추가로규정 ( 저1542 조의8 제2항 ) 따라서, 집행임원겸임이사는사내이사로등기하고, 또집행임원으로등기해아함. - 즉,

- 먼저, 상법은사외이사에대하여는상무에종사하지않는이사로서상법상결격사유가없는자로정의하고있음 ( 제382조제3항 ). 상장회사의사외이사에대하여는결격사유를추가로규정 ( 저1542 조의8 제2항 ) 따라서, 집행임원겸임이사는사내이사로등기하고, 또집행임원으로등기해아함. - 즉, 상장자료실 상법상이사의종류, 어떻게구분한것인가? ~ j y 들어가며 - 상법상이사는 사내이사, 사외이사, 그밖에상무에종사하지아니하는이사 ( 이하 기타비상무이사 ) 로구분하여등기하여아함 ( 저1317 조 ). - 이는 2009 년상법개정시신설된조항으로그이전에사외이 사제도가도입되어있었지만사내이사든사외이사든구분하 지않고이사로등기하면충분했음. - 그런데이사를사내이사,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