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 보기 > 의문제상황을참고하여 ( 가 ) 와 ( 나 ) 의두방향에따라글을쓰기위한계획을구상하여메모해보았다. 그내용이적절하지않은것은? 4. < 보기 > 의개요의흐름을고려할때, ᄀ에들어갈내용으로가장적절한것은? 1 정부의지속적인감시와계몽활동이필요하다. 2 실속을중시하는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3. < 보기 > 의문제상황을참고하여 ( 가 ) 와 ( 나 ) 의두방향에따라글을쓰기위한계획을구상하여메모해보았다. 그내용이적절하지않은것은? 4. < 보기 > 의개요의흐름을고려할때, ᄀ에들어갈내용으로가장적절한것은? 1 정부의지속적인감시와계몽활동이필요하다. 2 실속을중시하는"

Transcription

1 1. < 보기 > 를바탕으로 독서 에관한글을쓰려고할때, 이끌어낼수있는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1 좋은책을골라서읽기위해노력한다. 2 독서한결과를정리해두는습관을기른다. 3 적절한독서계획을세워서이를실천한다. 4 독서를많이한선배나선생님께조언을받는다. 5 특정분야에치우치지말고다양한분야의책을읽는다. 2. 다양한소재로글쓰기를해보았다. < 보기 > 의조건이모두충족된것은? 비유적표현을사용할것 대상의부정적측면을밝혀경각심을일깨울것 1 칼은그것이어떻게사용되느냐에따라이기가될수도있고흉기가될수도있으므로신중하게사 용해야한다. 2 소문은신뢰성이떨어지는내용을담기도한다. 그런소문은사방으로퍼져나가며구르는눈덩이처 럼거짓과오해를스스로부풀린다. 3 숫자에집착하게되면사람은삭막해진다. 나비의날갯짓에서도아무감동을느끼지못하게되고대 신그나비가몇마리인지만중요해진다. 4 옹기는투박해서좋다. 번지르르하게윤이나는얼굴을내민얄팍한도자기들과달리그저묵묵히제 할일을하며세월을견디어온대들보같아서좋다. 5 돈은사랑의대상이되기도하고증오의대상이되기도한다. 하지만돈을증오한다는사람조차도이 미돈을생활의가장중요한도구로사용하고있다.

2 3. < 보기 > 의문제상황을참고하여 ( 가 ) 와 ( 나 ) 의두방향에따라글을쓰기위한계획을구상하여메모해보았다. 그내용이적절하지않은것은? 4. < 보기 > 의개요의흐름을고려할때, ᄀ에들어갈내용으로가장적절한것은? 1 정부의지속적인감시와계몽활동이필요하다. 2 실속을중시하는합리적인소비생활을해야한다. 3 상품판매를위한지나친경쟁이자제되어야한다. 4 재정상태를고려하여분수에맞는소비를해야한다. 5 환경친화적인상품개발을위한투자가있어야한다.

3 5. < 보기 > 를고치기위한의견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1 ᄀ에는필요한문장성분이빠졌으므로 초기에 앞에 소화기는 을넣어야겠어. 2 ᄂ은문장성분의호응관계를고려해서 뽑는다 로고쳐야겠어. 3 ᄃ은글의흐름상자연스럽지않으므로삭제해야겠어. 4 ᄅ은맞춤법에어긋나므로 띄는 으로고쳐야겠어. 5 ᄆ은문맥에어울리지않으므로 익혀서 로바꿔야겠어. 6. < 보기 > 를통해알수있는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1 < 보기 > 의접미사모두부정적인의미를덧붙여준다. 2 - 쟁이 와 - 꾸러기 를바꾸어쓸수있는경우가있다. 3 - 보 는 - 쟁이 나 - 꾸러기 와달리품사를바꾸기도한다. 4 < 보기 > 에제시된단어들은대상이지닌속성을강조할때쓰인다. 5 < 보기 > 의접미사가결합하여만들어진말은사람을지칭할때쓰인다.

4 7. < 보기 > 는받침이있는말의표준발음에대한규정의일부이다. 이를바탕으로할때밑줄친부분의발음이적절한것은? [1 점 ] 제 9 항받침 ㄲ, ㅋ, ㅅ, ㅆ, ㅈ, ㅊ, ㅌ, ㅍ 은어말또는 자음앞에서각각대표음 [ ㄱ, ㄷ, ㅂ ] 으로발음한다. 제 13 항홑받침이나쌍받침이모음으로시작된조사나어미, 접미사와결합되는경우에는, 제음가대로뒤음절첫소리로옮겨발음한다. 1 밭을 [ 바츨 ] 갈고 2 빚이 [ 비시 ] 많아서 3 솥뚜껑 [ 솓뚜껑 ] 열고 4 무릎을 [ 무르블 ] 꿇고 5 부엌에서 [ 부어게서 ] 설거지를하고

5 2009 년 3 월평가원모의고사 8. < 보기 > 를활용하여 청소년이가져야할바람직한삶의태도 에대한글을쓰기위해연상한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6 9. < 보기 > 의조건을모두살린표어로가장적절한것은? 대조적표현을사용할것 무생물을생물처럼표현할것 독서를권유하는내용을담을것 1 인터넷! 잘쓰면약이되고 잘못쓰면독이됩니다. 2 가까운도서관을찾아가면 책이나를반갑게맞아줍니다. 3 운동은몸을건강하게하고 독서는마음을건강하게합니다. 4 정보의바다로안내하는인터넷! 유혹의늪에빠지게하는인터넷! 5 유해한게임은영혼을갉아먹지만 좋은책은영혼을살찌웁니다.

7 10. < 보기 > 의자료를활용하여 한국영화의현실 에대한글을쓰려고한다. 자료의활용방안으로 적절하지않은것은? ( 가 ) 한국영화와외국영화의상영관점유율추이 ( 나 ) 한국영화의제작편수및수익구조 ( 다 ) 우리나라는현재영화제작사의과도한경쟁으로인해연간적정제작편수인 80 여편보다훨씬많은작품들이제작되고있습니다. 이렇게너무많은작품들이제작되다보니수준이하의작품 도많습니다. 이는관객들에게한국영화전체에대한부정적인상을주게되고, 이로인해한국 영화전체가외면당하는결과를초래할수있습니다. 1 ( 가 ) 를활용하여, 한국영화의상영관점유율이점점하락하고있는현실을제시한다. - 영화평론가 - 2 ( 나 ) 를활용하여, 한국영화의제작편수가증가함에도불구하고오히려수익을낸작품의수는줄어들 고있음을지적한다. 3 ( 다 ) 를활용하여, 제작편수를늘리기보다는질적수준을높여야관객의사랑을받을수있음을제시 한다. 4 ( 가 ) 와 ( 다 ) 를활용하여, 수준이하의한국영화가한국영화의상영관점유율하락의원인이될수 있음을지적한다. 5 ( 가 ), ( 나 ), ( 다 ) 를활용하여, 한국영화의경쟁력확보를위해서외국영화에맞설정도의자본과기 술력을보유할필요가있음을제시한다.

8 11. < 보기 > 와같이 김치의세계화방안 에대한개요를작성하였다. 개요의수정및자료제시방안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1. 세계각국에서김치에대한관심의증가 ᄀ 2. 김치를세계적인음식으로만들기위한전략의필요성 ᄀ : 세계각국에서김치소비자가매년 증가하고있음을 보여주는통계를근거로제시한다. ᄂ : Ⅱ-1 의 ᄃ : 너무매워서김 치를먹을수없었다고말한외 국인과의인터뷰를 자료로제시한다. ᄅ : Ⅱ-2- 가 를고려 하여 국내소비자들의김치선호도 조사 로수정한다. ᄆ : Ⅱ-2- 다 를고려 하여 정부차원에서지원방안 수립 이라는내용 을추가한다. 하위 항목으로적합하 지않으므로삭 제한다. 1 ᄀ 2 ᄂ 3 ᄃ 4 ᄅ 5 ᄆ

9 12. 다음은여행감상문의초고이다. 고치기위한의견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중학교졸업식을치른다음날우리가족은여행을떠났다. 가족여행을가기로했을 때, 동생과나는국외로나가자고부모님을졸랐다. ᄀ하여튼부모님은호화로운국외 여행보다우리국토의소중함을느껴보는여행을원하셨다. 그래서우리가족은여행지를국내로ᄂ가정하였다. 시원하게펼쳐진시골들녘을대하니마음이평화로워졌다. 이것은숨막힐것같은 도시의빌딩숲을ᄃ벗어나기위해얻은첫번째기쁨이었다. 목적지로이동하는도중 우리는점심을먹기위해국숫집에들렀는데, 그곳국수맛은내가먹어본것중에 최고였다. ᄅ여행은지나온과거를반성하고희망찬미래를설계하는행복한시간이라 는말이실감났다. 지금도가끔그날먹은국수맛을ᄆ떠올려보았다. 1 ᄀ은문장의자연스러운연결을위해 하지만 으로바꾼다. 2 ᄂ은단어가잘못사용되었으므로 결정하였다 로바꾼다. 3 ᄃ은호응을고려하여 벗어나면 으로고친다. 4 ᄅ은글의흐름상자연스럽지않으므로삭제한다. 5 ᄆ은시간표현의자연스러움을고려하여 떠올리곤한다 로고친다. 13. < 보기 1> 을참조하여 < 보기 2> 의 a ~ f 중, 가리키는대상이같은것끼리묶은것은? [1 점 ] 이, 그, 저 는대상과말하는이, 듣는이사이의거리에 따라선택되는단어이다. 이 는말하는이에게좀더가까운 대상을, 그 는말하는이에게는멀지만듣는이에게가까운대상을, 그리고 저 는말하는이와듣는이모두에게멀리 떨어진대상을가리킬때사용한다. 영미 : a 이책은너무따분해. 수철아, b 그책다읽었니? 수철 : c 이책을다읽으려면아직멀었어. d 그책이재미없으면 e 저책을읽어봐. 영미 : f 저책은이미읽어봤어. 1 a, c 2 a, d 3 b, e 4 b, f 5 c, f

10 14. < 보기 > 의과제를수행한것으로, 적절하지않은것은? 15. 바람직한경영 에관한글을쓰기위해ᄀ ~ ᄆ으로부터연상한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좋은재료를 어머님도 써 야 드실음식이니질기면곤란해. 지. 요리책을참고해볼까. 식구수에맞게적당한양을만들 냄비가넘치지않도록불을조절해야지. 1 ᄀ : 소비자를고려해서제품을만든다. 2 ᄂ : 양질의원료를사용하여제품의질을높인다. 3 ᄃ : 제품을생산하기위해전문기관의조언을받는다. 4 ᄅ : 소비자의수요규모를예측하여생산량을결정한다. 5 ᄆ : 적재적소에인력을배치하여생산량을극대화한다.

11 16. 지역신문에실을도서관관련기사의표제ㆍ부제를정할때, < 보기 > 의조건을모두충족한것은? 비유를활용한다. 대구법을사용한다. 도서관이용의불편함에대한내용을담는다. 1 주말마다도서관은몸살중! - 이용자수많고, 좌석수부족하고 2 책을조금더오래보고싶어요. - 개방시간과대출기간의연장필요 3 외관은알록달록, 내부는얼룩덜룩 - 도서관내부시설의개선시급해 4 얇은동화책부터, 두꺼운사전까지 - 모두들당신을기다리고있습니다. 5 나를도와줄사람, 도서관에는없나요? - 이용법이어려워서도우미의손길절실

12 17. 쌀소비감소의문제점과그해결방안 이란제목으로글을쓰기위해자료를수집하였다. 자료를활용하기위한방안으로적절하지않은 것은? [3 점 ] 쌀재배에필요한농자재가격과인건비는 30 ~ 40 % 나올랐는데, 쌀값은 10 % 가까이하락하여농민들의어려움이날로커지고있습니다. 이는빵, 라면, 피자등과같은밀가루식품의소비증가 와관련이깊습니다. 밀가루가쌀을대신하는비율이점점커져쌀값이하락한것입니다. 쌀을원료 로사용하는다양한식품을개발해밀가루소비를쌀소비로전환해야합니다. 연도별쌀재배면적 1 인당하루쌀소비량 도에서개발한떡, 쌀과자, 전통주등의쌀가공식품이큰인기를끌고있다. 특히전통주의 경우미국, 일본등으로수출도되고있다. 이를통해 도는쌀소비를증가시켜 224 억원의연 간이익을창출했다.

13 18. 교실쓰레기분리배출 에관한글을쓰기위해 < 보기 > 와같이개요를작성하였다. 개요를수정ㆍ보완하기위한방안으로적절하지않은것 은? 1 ᄀ : 구체적이지않으므로, 교실쓰레기분리배출에대한학생들의무관심 으로바꾼다. 2 ᄂ : 상위항목의내용에어울리지않으므로삭제한다. 3 ᄃ : 논지전개상어색하므로, Ⅱ-3. 교실쓰레기분리배출을위한노력 의하위항목으로이동한 다. 4 ᄅ : Ⅱ-2-(1) 을고려하여 교실쓰레기분리배출의중요성에대한교육강화 라는내용을추가한 다. 5 ᄆ : 논지를강조하기위해 교실쓰레기분리배출을위한노력촉구 로바꾼다.

14 19. < 보기 > 는학급홈페이지게시판에올릴글의초고이다. 이를고쳐쓰기위한계획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오늘학급회장으로뽑힌 입니다. 회장이되어무척기쁘기는한데, 이런중책을ᄀ 맡는것이처음이라많이떨립니다. 열심히노력할테니까다들도와주세요. 그런데여러분! 제가생각하기에우리반친구들이고쳐야할점은같은중학교를나온친구들끼리만ᄂ어울립니다. 아직까지우리반분위기가서먹한건그때문인것같아요. ᄃ그렇지만 새 친구사귀기운동 을펼치는건어떨까생각해봤습니다. ᄅ선배들얘기로는고등학교에선수학이 어려워진다는데참고민입니다. 고등학교때친구는평생을간다니까, 다함께좋은추억많이쌓았으면좋겠습니다. 끝으로, 저를회장으로뽑아준우리반친구들에게이자리를ᄆ빌어고맙다는말을전합니다. 1 ᄀ은띄어쓰기에맞게 맡는것이 로고쳐야겠어. 2 ᄂ은문장성분의호응을고려하여 어울리는게문제입니다 로바꿔야겠어. 3 ᄃ은문맥에어울리게 그래서 로바꿔야겠어. 4 ᄅ은글의자연스러운흐름을방해하는문장이므로삭제해야겠어. 5 ᄆ은잘못사용한어휘이므로 빌려 로고쳐야겠어. 20. 밑줄친 의 의앞말과뒷말의의미관계를잘못파악한것은? 1 어머니의신발이많이낡았다. [ 소유주와소유물 ] 2 오늘나의짝은선행상을받았다 [ 속성과대상 ] 3 이일은선생님의충고를따라야겠다.[ 주체와행위 ] 4 졸업한선배들에게축하의박수를보내자.[ 목표와수단 ] 5 우리국민의절반이축구중계방송을시청했다.[ 전체와부분 ]

15 21. < 보기 > 를바탕으로할때발음이바르게된것끼리묶은것은? 음절의끝소리는뒤에모음으로시작되는실질형태소가이어질때에 ㄱ, ㄴ, ㄷ, ㄹ, ㅁ, ㅂ, ㅇ 의 7 자음 ( 대표음 ) 으로만소리난다. 다만모음으로시작되는형식형태소가이어질때에는음절의 끝소리가대표음으로바뀌지않고뒤음절의첫소리가된다. 부엌앞 [ 부어갑 ], 부엌이 [ 부어키 ] 끝소리가 ㄷ, ㅌ 인형태소가모음 ㅣ 로시작하는형식형태소와만나면 ㄷ, ㅌ 이 ㅈ, ㅊ 으로 바뀐다. 같이 [ 가치 ], 굳이 [ 구지 ]

16 22. 야구 에관해떠올린생각을바탕으로 신입생의마음가짐 에대한글을쓰고자한다. 연상한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자신의수준에맞는학습 목표설정이필요함. 2 주변의조언을받아들이는 긍정적인자세가필요함. 3 원만한학교생활을하기 위해서로협력하는태도가 필요함. 4 힘든순간에도끝까지포기하지않는의지와끈기가필요함. 5

17 23. 스마트폰사용실태와문제점 에대한글을쓰기위해수집한자료이다. 자료의활용방안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3 점 ] 2009 년 2010 년 2011 년 12 월 12 월 2 월 스마트폰은일반휴대폰기능외에도언제어디서나무선인터넷을이용할수있고, 특히일반휴대폰과 달리앱 [ 스마트폰전용프로그램 ] 을다운받아서폰의기능을원하는대로다양하게구성할수있어서좋아 요. 저는스마트폰을습관적으로사용하는데, 너무오래써서눈이아프거나목이뻐근할때도있어요. - 대학생 국내뿐만아니라외국에서개발되는유해한앱에청소년들이무방비로노출되고있다. 특히온라인게임을 스마트폰으로도자유롭게즐길수있게되면서게임중독현상이심각한문제로떠오르고있다. 아울러스마트 폰앱은컴퓨터를이용한인터넷접속과달리본인확인과정없이쉽게이용할수있어서청소년에게더위험 한데도적절한대책이없는실정이다. 더구나외국업체의유해한앱에대해서는국내법으로규제하기힘들 어더큰문제가되고있다. 1 Ⅰ- ( 가 ) 를활용하여, 스마트폰사용자들이일상에서다양한용도로스마트폰을사용하고있음을언 급한다. 2 Ⅱ 를활용하여, 언제어디서나자유롭게인터넷을이용할수있는스마트폰의특성을제시한다. 3 Ⅰ- ( 나 ) 와 Ⅱ 를활용하여, 일반휴대폰과달리다양한앱을이용할수있는스마트폰가입자가증가하 고있음을강조한다. 4 Ⅰ- ( 나 ) 와 Ⅲ 을활용하여, 본인확인과정없이앱을사용할수있어서청소년이용자가증가하는 문제점을부각한다. 5 Ⅱ 와 Ⅲ 을활용하여, 스마트폰사용에따른부작용을지적하고사용자의주의와관련기관의대책이 필요함을촉구한다.

18 24. < 보기 > 의개요를수정ㆍ보완할방안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주제 : 우리나라리콜제도운영의문제점과개선방안 Ⅰ. 서론 ᄀ 1. 리콜 [ 소환보상 ] 제도의개념과도입배경 Ⅱ. 리콜제도운영의문제점 1. 선진국의리콜제도운영소개 ᄂ 2. 리콜제도에대한소비자의무관심 3. 기업의자발적인리콜참여의지부족 4. 리콜관련법령및정보시스템의미비 Ⅲ. 리콜제도운영의개선방안 1. 리콜에대한소비자의인식개선 ᄃ 2. 기업의자발적리콜촉진을위한혜택제공 3. 리콜관련법령및정보시스템의보완 4. 제조물책임법의강화 ᄅ Ⅳ. 결론및제언사회적관심제고를위한캠페인실시 ᄆ 1 ᄀ의하위항목으로문제제기를위해 우리나라리콜제도운영의실태 를추가한다. 2 ᄂ은상위항목의내용과어울리지않으므로 Ⅰ 의하위항목으로옮긴다. 3 ᄃ은 Ⅱ-3 과의관계를고려하여 국가경쟁력강화를위한정책수립 으로수정한다. 4 ᄅ은 Ⅲ-3 의내용과중복되므로삭제한다. 5 ᄆ은글의흐름을고려하여 리콜제도활성화를위한소비자ㆍ기업ㆍ정부의노력촉구 로바꾼다.

19 25. 게시판의공지내용대로글을쓰려고할때, 공지내용을충족한글로가장적절한것은? 올해 마을이유네스코세계문화유산으로지정되었습니다. 이에따라 마을을홍보하는홈페이지를새롭게단장하고자합니다. 마을을알리는글을게시판에올려주세요. 단, 글에는 마을이지닌문화적가치와방문을권유하는내용을담도록하되, 비유법을활용해주세요. 여러분의많은참여를기다리겠습니다. 1 경치가아름다운 마을! 마을입구에는아담한초가사이로점잖은선비처럼멀쑥한옥수수대가줄지어서있답니다. 2 마을에오시면윷놀이와다도체험을할수있습니다. 코스모스한들거리는 마을에서잊지못할추억을만들어보세요. 3 마을은이미조선시대부터풍수적으로사람이살기에좋은곳으로유명합니다. 마을을둘러싼소나무숲을산책하시면서, 맑은산새소리를들어보세요. 4 역사가살아숨쉬는 마을은조선시대건축물의특징을고스란히간직한곳입니다. 늠름한기와집이우리를반기는 마을에오셔서전통의향기에취해보세요. 5 가보셨나요? 마을. 마을은우리나라에서조선시대양반마을의모습이가장잘보존된곳입니다. 또한이곳의기와집은다른마을과는달리ㅁ자형태를갖추고있습니다.

20 26. < 보기 > 를고쳐쓰기위한방안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자연계는언뜻보면늙고병약한개체들은어쩔수없이늘포식자의밥이되고마는비정한세계처럼보인다. 하지만인간에버금가는지능을지닌고래들의사회는ᄀ틀리다. 거동이불편한동료 를결코나몰라라하지않는다. 다친동료를여러고래들이둘러싸고거의들어나르듯하는모습이 고래학자들의눈에여러번ᄂ관찰되어졌다. 그물에걸린동료를구출하기위해그물을물어뜯는가하면다친동료와고래잡이배사이에과감히뛰어들어ᄃ방해하기도한다. 고래는비록물속에살지만엄연히허파로숨을쉬는젖먹이동물이다. ᄅ그래서부상을당해움직이 지못하면무엇보다도물위로올라와숨을쉴수없게되므로쉽사리목숨을잃는다. 그런친구를혼자등에업고그가충분히기력을되찾을때까지떠받치고있는고래의모습을보면저절로머리 가숙여진다. ᄆ고래들은먼거리까지사냥을나가먹이를구한다. 고래들은또많은경우직접적으로 육체적인도움을주지않더라도무언가로괴로워하는친구곁에그냥오랫동안있기도한다. 1 ᄀ은어휘가잘못사용되었으므로 다르다 로고친다. 2 ᄂ은어법에맞지않으므로 관찰되었다 로고친다. 3 ᄃ은필요한문장성분이생략되었으므로 사냥을 을추가한다. 4 ᄅ은문장의연결관계를고려하여 또한 으로바꾼다. 5 ᄆ은글의자연스러운흐름을해치므로삭제한다.

21 27. < 보기 1> 을참고하여 < 보기 2> 의ᄀ ~ ᄃ에대해탐구한내용으로적절한것은? [3 점 ] 단어를형성할때, 실질적인의미를나타내는중심부분을어근이라하고, 그뜻을제한하는주변부분을접사라고한다. 하나의어근으로된단어를단일어라한다. 둘이상의어근으로이루어진단어는합성어라하 고, 어근과접사가결합하여이루어진단어를파생어라고한다. 1 바다 와 일꾼 은ᄀ에해당해. 2 군살 과 맨손 은ᄂ에해당해. 3 논밭 과 일꾼 은ᄂ에해당해. 4 소리 와 큰집 은ᄃ에해당해. 5 군살 과 논밭 은ᄃ에해당해.

22 28. < 보기 > 는 것 의의미를정리한것이다. ᄀ에해당하는용례로적절하지않은것은? 1 그가산것은불량품이다. 2 네가괴로운것을알고있다. 3 물위에얼음이언것을보았다. 4 네가옳다고하는것은다옳다. 5 네가찾아온것은삼일전이었다.

기철 : 혜영 : 기철 : 혜영 : ㄴ ㅁ ㅇ ㄴ ㅁ ㅇ ㅇ ㄴ ㅁ ㅇ

기철 : 혜영 : 기철 : 혜영 : ㄴ ㅁ ㅇ ㄴ ㅁ ㅇ ㅇ ㄴ ㅁ ㅇ 구 분 평서형 감탄형 의문형 명령형 청유형 격식체 비격식체 해라하게하오하십시오해해요 - 다 - 네, - ㅁ세 - 구나 - 구먼 - 구려 - 냐, - 니 - 는가, - 나 - 어라 - 게 - 자 - 세 - 오 - ㅂ니다 - 어, - 지 - 어요, - 지요 - 어, - 지, - 군 - 어요, - 지요, - 군요 - 오 - ㅂ니까 - 어, - 지 - 어요, - 지요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Hit The Sheep>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고퀄해설!!

<Hit The Sheep>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고퀄해설!!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고퀄해설!! Rabbi ( 김기덕) 학력 ) 한양대학교사범대학졸업 - 국어교육, 교육학전공 조교 1 재림 약력 ) 오르비클래스국어과강사 대치, 교대오르비학원출강 미금, 영통명인학원출강 저서 ) 국어영역마스터키 ( 지공신공) 훈련도감비문학, 문학 ( 쏠티북스) 학력 ) 서울대학교약력 ) 서울대학교특이사항 )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1수준

1수준 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ㄱ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ㄱ 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2 3 4 5 6 7 8 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ㄱ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ㄱ 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 ㄱ ㄴ ㄷ ㄹ ㅁ ㅂ ㅅ ㅇ ㅈ 10 11 12 13 14 15 16 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

More information

zb 8) 자음을 zb 9) zb 10) 다음 zb 11) zb 12) zb 13) zb 14) ( 2013 년 1 학기기말고사대비 4-2. 우리말의음운체계 (01)_ 비상 ( 김 )1 2 혀의높낮이 행복했던나 3 혀의최고점의위치 4 발음할때장애의유무 5 발음할때입술의

zb 8) 자음을 zb 9) zb 10) 다음 zb 11) zb 12) zb 13) zb 14) ( 2013 년 1 학기기말고사대비 4-2. 우리말의음운체계 (01)_ 비상 ( 김 )1 2 혀의높낮이 행복했던나 3 혀의최고점의위치 4 발음할때장애의유무 5 발음할때입술의 zb 1) 다음 zb 2) 음운에 zb 3) zb 4) zb 5) zb 6) 다음 zb 7) 4. 언어나라, 음운바다 중 1 4-2. 우리말의음운체계 이효선 (hslee@zocbo.com) 콘텐츠산업진흥법시행령 제33조에의한표시 1) 제작연월일 : 2013-05-16 2) 제작자 : 교육지대 3) 이콘텐츠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에따라최초제작일부터 5년간보호됩니다.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34BFF9C8A320B4DCB8E9B0EDC7D8BBF32E706466> ISSN 2288-5854 Print ISSN 2289-0009 online DIGITAL POST KOREA POST MAGAZINE 2016. APRIL VOL. 687 04 DIGITAL POST 2016. 4 AprilVOL. 687 04 08 04 08 10 13 13 14 16 16 28 34 46 22 28 34 38 42 46 50 54 56

More information

국어1권표지

국어1권표지 초등학교 국어 기초학습 프로그램 초등학교 국어 기초학습 프로그램 1권 한글 익히기 신나는 한글 놀이를 시작해요 5 1. 선을 그려요`(선 긋기) 6 2. 아야야!`(기본 모음 익히기) 11 이 동물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21 1. 구구구, 비둘기야`(자음 ㄱ, ㄴ 익히기) 22 2. 동동, 아기 오리야`(자음 ㄷ, ㄹ 익히기) 31 3. 아야, 모기야`(자음

More information

학부모신문203호@@

학부모신문203호@@ 02 05 06 08 11 12 2 203 2008.07.05 2008.07.05 203 3 4 203 2008.07.05 2008.07.05 203 5 6 203 2008.07.05 2008.07.05 203 7 8 지부 지회 이렇게 했어요 203호 2008.07.05 미친소 미친교육 촛불은 여전히 건재하다! 우리 학부모들은 근 2달여를 촛불 들고 거리로

More information

<Hit The Sheep> -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선별 4탄 (고퀄해설)

<Hit The Sheep> -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선별 4탄 (고퀄해설) -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선별 4탄 (고퀄해설) Rabbi ( 김기덕) 학력 ) 한양대학교사범대학졸업 - 국어교육, 교육학전공 조교 1 재림 약력 ) 오르비클래스국어과강사 대치, 교대오르비학원출강 미금, 영통명인학원출강 저서 ) 국어영역마스터키 ( 지공신공) 훈련도감비문학, 문학 ( 쏠티북스) 학력 ) 서울대학교약력 ) 서울대학교특이사항

More information

1 (1) 14 (2) 22 (3) 32 41 49 2 (1) 56 (2) 61 (3) 68 72 83 3 (1) 90 (2) 97 (3) 110 124 129 4 (1) 136 (2) 139 (3) 146 170 175 5 (1) 182 (2) 195 (3) 205 210 217 219 252 258 262 264 266 1 (1) (2) (3) 10 (1)

More information

피동 ( 被動 (1 피동과능동 - 피동 : 남의행동을입어서당하는동작을나타냄. 도둑이경찰에게잡히었다. - 능동 : 제힘으로행하는동작을나타냄. 경찰이도둑을잡았다. (2 피동문되기 1 파생적피동 (-이-, -히-, -리-, -기- - 타동사어근 + 접사 ( 능동문주어 부사어

피동 ( 被動 (1 피동과능동 - 피동 : 남의행동을입어서당하는동작을나타냄. 도둑이경찰에게잡히었다. - 능동 : 제힘으로행하는동작을나타냄. 경찰이도둑을잡았다. (2 피동문되기 1 파생적피동 (-이-, -히-, -리-, -기- - 타동사어근 + 접사 ( 능동문주어 부사어 2. 사동과피동 사동 ( 使動 어떤동작의주체가남으로하여금어떤동작을하도록시키는것을사동표현이라고한다. (1 사동과주동 - 사동 : 남에게어떤동작을시키는것을나타냄. 선생님께서영수에게책을읽히셨다. - 주동 : 동작주가스스로행하는동작을나타냄. 영수가책을읽었다. (2 사동문되기 1 파생적사동 (-이-, -히-, -리-, -기-, -우-, -구-, -추- - 자동사어근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4 7 7 9 3 3 4 4 Ô 57 5 3 6 4 7 Ô 5 8 9 Ô 0 3 4 Ô 5 6 7 8 3 4 9 Ô 56 Ô 5 3 6 4 7 0 Ô 8 9 0 Ô 3 4 5 지역 대표를 뽑는 선거. 선거의 의미와 필요성 ① 선거의 의미`: 우리들을 대표하여 일할 사람을 뽑는 것을 말합니다. ② 선거의 필요성`: 모든 사람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의 일을 의논하고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국어 순화의 역사와 전망

국어 순화의 역사와 전망 전문용어의국어화 강현화 1. 들어가기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언어 사용의 전형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따라서 본고는 전문 용어의 사용자가 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포 될 수 있다는 데에서 출발한다. 이러한 출발점을 시작으로 과연 전문 함 용어의 국어화가 어떻게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해 보고자 한다. 2. 전문 용어 연구의 쟁점 2.1. 전문 용어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 주차. 알파벳과성조 클립 1 학습내용 1 베트남어의특징 알파벳 베트남어의주요특징 로마자사용 성조어 단음절어 고립어 한자어원의단어 주어 + 술어 + 목적어 / 보어 피수식어 + 수식어 교수님과함께문법과문형을살펴보세요. 1 알파벳 알파벳명칭알파벳명칭알파벳명칭알파벳명칭 A a a G g gờ N n nờ T t tờ B b bờ H h hờ O o o U u

More information

(초등용1)1~29

(초등용1)1~29 3 01 6 7 02 8 9 01 12 13 14 15 16 02 17 18 19 20 21 22 23 24 03 25 26 27 28 29 01 33 34 35 36 37 38 39 02 40 41 42 43 44 45 03 46 47 48 49 04 50 51 52 53 54 05 55 56 57 58 59 60 61 01 63 64 65

More information

#7단원 1(252~269)교

#7단원 1(252~269)교 7 01 02 254 7 255 01 256 7 257 5 10 15 258 5 7 10 15 20 25 259 2. 어휘의 양상 수업 도우미 참고 자료 국어의 6대 방언권 국어 어휘의 양상- 시디(CD) 수록 - 감광해, 국어 어휘론 개설, 집문당, 2004년 동북 방언 서북 방언 중부 방언 서남 방언 동남 방언 제주 방언 어휘를 단어들의 집합이라고 할 때,

More information

와플-4년-2호-본문-15.ps

와플-4년-2호-본문-15.ps 1 2 1+2 + = = 1 1 1 +2 =(1+2)+& + *=+ = + 8 2 + = = =1 6 6 6 6 6 2 2 1 1 1 + =(1+)+& + *=+ =+1 = 2 6 1 21 1 + = + = = 1 1 1 + 1-1 1 1 + 6 6 0 1 + 1 + = = + 7 7 2 1 2 1 + =(+ )+& + *= + = 2-1 2 +2 9 9 2

More information

<Hit The Sheep>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고퀄해설 7탄

<Hit The Sheep>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고퀄해설 7탄 양을 치자! 교육청 문법 고퀄해설 7탄 Rabbi ( 김기덕) 학력 ) 한양대학교사범대학졸업 - 국어교육, 교육학전공 조교 1 재림 약력 ) 오르비클래스국어과강사 대치, 교대오르비학원출강 미금, 영통명인학원출강 저서 ) 국어영역마스터키 ( 지공신공) 훈련도감비문학, 문학 ( 쏠티북스) 학력 ) 서울대학교약력 ) 서울대학교특이사항

More information

2015-05

2015-05 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More information

1 1 만 알아보기 1000이 10개이면 10000입니다. 이것을 10000 또는 1만이라 쓰고 만 또는 일만이라 고 읽습니다. 9000보다 1000 10000은 2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9900보다 100 9990보다 10 9999보다 1 큰 수입니다. ⑴ 1000

1 1 만 알아보기 1000이 10개이면 10000입니다. 이것을 10000 또는 1만이라 쓰고 만 또는 일만이라 고 읽습니다. 9000보다 1000 10000은 2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9900보다 100 9990보다 10 9999보다 1 큰 수입니다. ⑴ 1000 1 큰 수 이 단원은 만의 도입에서 시작하여 억, 조와 같은 큰 수의 읽기와 쓰기, 자릿값과 자릿수, 수의 계열, 대소 관계를 알고, 이를 문제 해결에 활용합니다. 1 1 만 알아보기 1000이 10개이면 10000입니다. 이것을 10000 또는 1만이라 쓰고 만 또는 일만이라 고 읽습니다. 9000보다 1000 10000은 2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 9900보다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2-C프로그램시작하기.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2-C프로그램시작하기.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을 작성하면서 C 프로그램의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완벽한개념정립 _ 행렬의참, 거짓 수학전문가 NAMU 선생 1. 행렬의참, 거짓개념정리 1. 교환법칙과관련한내용, 는항상성립하지만 는항상성립하지는않는다. < 참인명제 > (1),, (2) ( ) 인경우에는 가성립한다.,,, (3) 다음과같은관계식을만족하는두행렬 A,B에

완벽한개념정립 _ 행렬의참, 거짓 수학전문가 NAMU 선생 1. 행렬의참, 거짓개념정리 1. 교환법칙과관련한내용, 는항상성립하지만 는항상성립하지는않는다. < 참인명제 > (1),, (2) ( ) 인경우에는 가성립한다.,,, (3) 다음과같은관계식을만족하는두행렬 A,B에 1. 행렬의참, 거짓개념정리 1. 교환법칙과관련한내용, 는항상성립하지만 는항상성립하지는않는다. < 참인명제 > (1),, (2) ( ) 인경우에는 가성립한다.,,, (3) 다음과같은관계식을만족하는두행렬 A,B에대하여 AB=BA 1 가성립한다 2 3 (4) 이면 1 곱셈공식및변형공식성립 ± ± ( 복호동순 ), 2 지수법칙성립 (은자연수 ) < 거짓인명제 >

More information

2002report220-10.hwp

2002report220-10.hwp 2002 연구보고서 220-10 대학평생교육원의 운영 방안 한국여성개발원 발 간 사 연구요약 Ⅰ. 연구목적 Ⅱ. 대학평생교육원의 변화 및 외국의 성인지적 접근 Ⅲ. 대학평생교육원의 성 분석틀 Ⅳ. 국내 대학평생교육원 현황 및 프로그램 분석 Ⅴ. 조사결과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대학평생교육원의 성인지적 운영을 위한 정책 및 전략 목

More information

학년 범위 담당 이름 1-2 중간대비 고 1 공통범위 중세국어한글창제의원리 / 세종어제훈민정음 국어과최강미녀 전혜진선생님 1. 국어의뿌리와줄기 < 대표문제 > 국어사의시대구분

학년 범위 담당 이름 1-2 중간대비 고 1 공통범위 중세국어한글창제의원리 / 세종어제훈민정음 국어과최강미녀 전혜진선생님 1. 국어의뿌리와줄기 < 대표문제 > 국어사의시대구분 학년 범위 담당 이름 1-2 중간대비 고 1 공통범위 중세국어한글창제의원리 / 세종어제훈민정음 국어과최강미녀 전혜진선생님 1. 국어의뿌리와줄기 < 대표문제 > 국어사의시대구분 ᅌ ᅀ ᅙ ᅘ ᅙ ᅀ ᅌ 1 기본자 2 초출자 (1+1) 3 재출자 (2+ ㅣ ) 天 ( 양성모음 ) 地 ( 음성모음 ) 人 ( 중성모음 ) < 대표문제 > 중세국어의특징 < 대표문제

More information

82-대한신경학0201

82-대한신경학0201 www.neuro.or.kr 2010 1 Vol. 82 www.neuro.or.kr 01 5 January 2010 2007 Newsletter of THE KOREAN NEUROLOGICAL ASSOCIATION 2010 NO.82 2010.JANUARY C o n t e n t s 04 05 06 10 13 17 18 20 22 25 28 32 33 36

More information

!

! ! !"!# $# %! %" %#& %' %(& "! "% "# "( #$& #%& ##& #'&!"#$%&'(%)%&*+'$%,-#. ' (%%%!"#$&'(%%% / 0%%%!"#$&'(%%% 1 2%%%!"#$&'(%%% +* ++%%%!"#$&'(%%% +& +3%%%!"#$&'(%%% +' +(%%%!"#$&'(%%% +/ +0%%%!"#$&'(%%%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04 S-OIL MAGAZINE Vol. 413 April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413 04 12 16 18 20 22 24 26 28 30 32 34 38 42 48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APRIL 2016 06 MONTHLY MAGAZINE 07 APRIL 2016

More information

2006.5ø˘ øÏæ - ª¡ˆ.pdf

2006.5ø˘ øÏæ - ª¡ˆ.pdf 2006. 05 17 18 2006. 05 19 20 2006. 05 21 22 2006. 05 23 24 01 26 2006. 05 27 28 2006. 05 29 30 2006. 05 31 32 2006. 05 33 02 34 2006. 05 35 36 2006. 05 37 38 2006. 05 39 03 04 40 2006. 05 41 05 42 2006.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lation Song 1 Finger Family 한글 해석 p.3 아빠 손가락, 아빠 손가락. p.4 p.5 엄마 손가락, 엄마 손가락. p.6 p.7 오빠 손가락, 오빠 손가락. p.8 p.9 언니 손가락, 언니 손가락. p.10 p.11 아기 손가락, 아기 손가락. p.12 p.13 p.14-15 재미있게 부르기 (Sing and Play Time)

More information

09 ½ÅÇù 12¿ùb63»ÁöFš

09 ½ÅÇù 12¿ùb63»ÁöFš 2009 +12 Special Theme 04 06 08 In Happy 10 14 17 18 20 22 With 24 27 28 30 31 32 34 2009. 12 Vol.432 Essay Story Guide 04 Special Essay DECEMBER 2009 05 Special Story 06 DECEMBER 2009 07 Special Guide

More information

문화재이야기part2

문화재이야기part2 100 No.39 101 110 No.42 111 문 ᰍℎ᮹ šᯙŝ $* ᗭ} 화 재 이 야 기 De$** 남기황 ᰍℎ šᯙŝ $* ᗭ} 관인은 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필요한 의 가족과 그의 일대기를 편찬토록 하여 그 이듬해 문서 따위에 찍는 도장 이다. 문화재청은 1999년 (1447) 만든 석보상절을 읽고나서 지은 찬불가(讚

More information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

현장에서 만난 문화재 이야기 2 100 No.39 101 110 No.42 111 문 ᰍℎ᮹ šᯙŝ $* ᗭ} 화 재 이 야 기 De$** 남기황 ᰍℎ šᯙŝ $* ᗭ} 관인은 정부 기관에서 발행하는, 인증이 필요한 의 가족과 그의 일대기를 편찬토록 하여 그 이듬해 문서 따위에 찍는 도장 이다. 문화재청은 1999년 (1447) 만든 석보상절을 읽고나서 지은 찬불가(讚

More information

Y Z X Y Z X () () 1. 3

Y Z X Y Z X () () 1. 3 1. 3. 3 4. 2. 3 5. 1 6. 3 8. 3 Y Z X Y Z X 9. 7. () () 1. 3 11. 14. 3 12. 13. 15. D 3 D D 16. 3 19. 3 17. 18. 2. 1. 1 2 3 4 2. 3. 3 4. 3 5. 1 6. 8. UN 9. 3 7. 3 Y Z X Y Z X 1. 3 14. 3 11. 12. 3 13. 3 15.

More information

해오름summer2009

해오름summer2009 2009 안압지 상설공연 www.phmbc.co.kr 석유 한방울 나지 않아도 행복한 나라 경제와 자연을 지켜주는 에너지- 대한민국엔 원자력이 있습니다 지난 25년간 우리나라의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221%였지만 전기요금 상승률은 불과 10%대였습니다. 바로 경제적인 에너지 원자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우리 산업의 에너지 비용을 낮추고 연간 1억톤의

More information

2013 경찰직 1차 형법 해설 이영민 (0gichul.tistory.com).hwp

2013 경찰직 1차 형법 해설 이영민 (0gichul.tistory.com).hwp 2013 년 1 차일반 순경공채 2013. 3. 13 ( 수 ) ᄀ 1 5 1 3 2. ᄂ. ᄃ,. ᄅ 16. 1 0 2 1 3 2 4 3 1. 정답 3 ᄀ X : 5 1 3 2 ( ) 1 2.( 2012.3.22, 2011 15057) ᄂ O :.( 2012.7.5, 2011 16167) ᄃ X : 62 1,,,,.( 1997.6.13, 97 703) ᄅ

More information

041~084 ¹®È�Çö»óÀбâ

041~084 ¹®È�Çö»óÀбâ 1998 60 1 1 200 2 6 4 7 29 1975 30 2 78 35 1 4 2001 2009 79 2 9 2 200 3 1 6 1 600 13 6 2 8 21 6 7 1 9 1 7 4 1 2 2 80 4 300 2 200 8 22 200 2140 2 195 3 1 2 1 2 52 3 7 400 60 81 80 80 12 34 4 4 7 12 80 50

More information

8. 나눗셈의 몫을 구하여라. 11. 삼각형 ㄱㄴㄷ의 세 변의 길이의 합은 몇 cm인가? 629 37 ㄱ 6cm [풀이] [답] 17 17 37)`629 37 259 259 4 ㄴ 9cm 4 ㄷ cm [풀이] 삼각형 ㄱㄴㄷ은 변 ㄱㄴ과 변 ㄱㄷ의 길이가 같은 이등변삼

8. 나눗셈의 몫을 구하여라. 11. 삼각형 ㄱㄴㄷ의 세 변의 길이의 합은 몇 cm인가? 629 37 ㄱ 6cm [풀이] [답] 17 17 37)`629 37 259 259 4 ㄴ 9cm 4 ㄷ cm [풀이] 삼각형 ㄱㄴㄷ은 변 ㄱㄴ과 변 ㄱㄷ의 길이가 같은 이등변삼 1. 다음 중 가장 큰 각은 어느 것인가? 1 2 3 4. 세 수의 곱을 구하여라. 24, 8, 42 4 5 [풀이] 24 8 42=192 42=864 [답] 864 [풀이] 두 변이 많이 벌어질수록 큰 각이다. [답] 4 5. 다음 도형에서 각 ㄱㅇㄷ의 크기를 구하여라. ㄱ ㄴ 38 23 ㅇ ㄷ 2. 빈 곳에 알맞은 수를 써라. 만 배 억 [풀이] (각 ㄱㅇㄷ)=(각

More information

국어문법개념총정리 체계를알고원리를이해하면암기는저절로...^^

국어문법개념총정리 체계를알고원리를이해하면암기는저절로...^^ 국어문법개념총정리 체계를알고원리를이해하면암기는저절로...^^ 국어음운의변동 ㅂ ㄷ ㅅ ㅈ ㄱ ㅎ ㅃ ㄸ ㅆ ㅉ ㄲ ㅍ ㅌ ㅊ ㅋ ㅁ ㄴ ㅇ ㄹ ㅣ ㅟ ㅡ ㅜ ㅔ ㅚ ㅓ ㅗ ㅐ ㅏ 교체 : 음절끝소리규칙 된소리되기 ( 경음화 ) ( 동화 ) 비음화 유음화 구개음화 탈락 : 자음탈락 자음군단순화 모음탈락 동음탈락 축약 : 자음축약 모음축약 첨가 : 2013년 6월A

More information

3 < 보기 > 를참고할때, 밑줄친부분의발화성격이다른하나는? 4 < 보기 > 를바탕으로 관형어 에대해탐구한다고할때, 그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발화는맥락에따라 명령, 요청, 제안, 약속, 경 다른사람들은어디있지? 고, 축하, 위로, 칭찬, 비난 등의실제적인행위를 형제지

3 < 보기 > 를참고할때, 밑줄친부분의발화성격이다른하나는? 4 < 보기 > 를바탕으로 관형어 에대해탐구한다고할때, 그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발화는맥락에따라 명령, 요청, 제안, 약속, 경 다른사람들은어디있지? 고, 축하, 위로, 칭찬, 비난 등의실제적인행위를 형제지 학년반번 이름 1 < 보기 > 를고려할때, 단어의성격이다른하나는? 단어를형성할때, 실질적인의미를나타내는중심부분을어근 ( 語根 ) 이라고하며, 어근에붙어그 2 < 보기 > 는 음운 에대한탐구학습중일부이다. 이를심화학습한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발 의초성을다른음운으로바꾸어여러단어 뜻을제한하는주변부분은접사 ( 接辭 ) 라고한다. 를만들어보자. 복합어는둘이상의어근,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1교시(공통) 2책형.hwp

1교시(공통) 2책형.hwp 2018 년 3 월 3 일시행 법원 9 급공개경쟁채용제 1 2 차시험 1 교시 문제책형 2 시험과목헌법 (25 문 ), 국어 (25 문 ), 한국사 (25 문 ), 영어 (25 문 ) 응시자 준수사항 1. 문제책을받더라도시험시작시간까지문제내용을보아서는안됩니다. 2. 문제책을받는즉시과목편철순서, 문제누락여부, 인쇄상태이상유무등을확인한후답안지의문제책형란에본인의책형을

More information

일반각과호도법 l 삼각함수와미분 1. 일반각 시초선 OX 로부터원점 O 를중심으로 만큼회전이동한위치에동경 OP 가있을때, XOP 의크기를나타내는각들을 ( 은정수 ) 로나타내고 OP 의일반각이라한다. 2. 라디안 rad 반지름과같은길이의호에대한중심각의 크기를 라디안이라한

일반각과호도법 l 삼각함수와미분 1. 일반각 시초선 OX 로부터원점 O 를중심으로 만큼회전이동한위치에동경 OP 가있을때, XOP 의크기를나타내는각들을 ( 은정수 ) 로나타내고 OP 의일반각이라한다. 2. 라디안 rad 반지름과같은길이의호에대한중심각의 크기를 라디안이라한 일반각과호도법 l 1. 일반각 시초선 OX 로부터원점 O 를중심으로 만큼회전이동한위치에동경 OP 가있을때, XOP 의크기를나타내는각들을 ( 은정수 ) 로나타내고 OP 의일반각이라한다. 2. 라디안 rad 반지름과같은길이의호에대한중심각의 크기를 라디안이라한다. 3. 호도법과육십분법 라디안 라디안 4. 부채꼴의호의길이와넓이 반지를의길이가 인원에서중심각이 인 부채꼴의호의길이를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02 S-OIL MAGAZINE Vol. 411 February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28 30 32 34 38 44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FEBRUARY 2016 06 MONTHLY MAGAZINE 07 FEBRUARY

More information

1108691560000000010.hwp

1108691560000000010.hwp 생산량(천톤) 7000 6000 5000 4000 3000 2000 1000 0 1995/96 1996/97 1997/98 1998/99 1999/00 2000/01 2001/02 2002/03 2003/04 2004/05 연 도 2500 가격(원/kg) 2000 1500 1000 쌀 옥수수 밀가루 돼지고기 500 0 2002. 8 2003. 2 2003.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4 Cover Story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4 www.fsb.or.kr 201511 + 12 201511 + 12 Contentsvol.124 www.fsb.or.kr 002 026 034 002 004 006 008 012 014 016 018

More information

[Blank Page] i

[Blank Page] i 키토큰앱매뉴얼 KeyToken App Manual - 20131126 키페어 www.keypair.co.kr [Blank Page] i 목차 I. KeyToken App 소개...1 1. KeyToken App 의목적... 1 2. KeyToken App 의사용환경... 1 3. 주의사항... 2 II. 스마트폰의 NFC 모듈켜기...4 1. 안드로이드 v4.0.3(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Verilog: Finite State Machines CSED311 Lab03 Joonsung Kim, joonsung90@postech.ac.kr Finite State Machines Digital system design 시간에배운것과같습니다. Moore / Mealy machines Verilog 를이용해서어떻게구현할까? 2 Finite State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

광릉한샘학원 3. 음절 ( 音節 ) 한번에낼수있는소리마디를나타내는문법단위로, 음절은의미와전혀관계가없는음성학적문법단위일뿐이다. 음절이만들어지기위해서는반드시모음이있어야한다. 모든말은음절단위로마디를이루어서발음된다. 국어의음절구조 1 모음단독예 ) 아 2 자음 + 모음예 )

광릉한샘학원 3. 음절 ( 音節 ) 한번에낼수있는소리마디를나타내는문법단위로, 음절은의미와전혀관계가없는음성학적문법단위일뿐이다. 음절이만들어지기위해서는반드시모음이있어야한다. 모든말은음절단위로마디를이루어서발음된다. 국어의음절구조 1 모음단독예 ) 아 2 자음 + 모음예 ) 6 음운의변동 음운의변동 개념 1 음운과음운체계 1. 주요소리 1 비음 : ㅁ, ㄴ, ㅇ - 공기가코안을통과하면서나는소리 2 유음 : ㄹ 3 구개음 : ㅈ, ㅉ, ㅊ 4 어감에따라 예사소리 ( 평음 ) ㄱ ㄷ ㅂ ㅅ ㅈ 된소리 ( 경음 ) ㄲ ㄸ ㅃ ㅆ ㅉ 거센소리 ( 격음 ) ㅋ ㅌ ㅍ ㅊ 소리의울림에따라 울림소리 ( 유성음 ) - 비음 ( ㅁㄴㅇ ), 유음

More information

국어영역 모의고사 기출 문법(어휘/어법)문제 모음 레전드스터디 닷컴 2 페이지 5. 다음은 사전 활용하기 학습 활동을 위한 자료이다. 이에 대한 이 7. 다음의 ~ 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7) 해로 옳지 않은 것은?5)

국어영역 모의고사 기출 문법(어휘/어법)문제 모음 레전드스터디 닷컴   2 페이지 5. 다음은 사전 활용하기 학습 활동을 위한 자료이다. 이에 대한 이 7. 다음의 ~ 에 들어갈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7) 해로 옳지 않은 것은?5) 1. 를고려하여모음의발음을이해한내용으로옳은것은? 1) 3. 다음의탐구과정에서ᄀ에들어갈내용으로적절하지않은것은? 3) 1 개 와 게 를동일하게발음하는것은표준발음에해당한다. 2 금괴 를 [ 금궤 ] 로발음하는것은표준발음에해당하지않는다. 3 지혜 를 [ 지헤 ] 로발음하는것은표준발음에해당하지않는다. 4 비취다 와 비치다 를모두 [ 비치다 ] 로발음하는것은표준발음에해당한다.

More information

(001~009)248사회문화(연)

(001~009)248사회문화(연) 1 2 3 1 12 I. (010~047)사회문화1(연) 2014.1.4 9:47 AM 01 페이지13 mac02 T 사회 문화 현상의 의미와 특징 학습 목표 사회 문화 현상을 자연 현상과 구별할 수 있다. 사회 문화 현상의 특징을 자연 현상과 비교하여 설명할 수 있다. 지도상 유의점 자연 현상과 사회 문화 현상의 차이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이해할 수 있도록

More information

01.내지완완

01.내지완완 6 7 9 10 11 12 15 16 17 18 19 23 24 25 26 27 28 29 30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9 50 51 52 53 54 55 56 59 60 61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진료기록부번호 : 기록날짜 : 년/ 월/ 일 아래의 증상이

More information

<B1B9BEEE412E687770>

<B1B9BEEE412E687770> 21 학년도대학수학능력시험문제및정답 1. 3. 3 4. 2. 3 5. 1 6. 3 8. 3 Y Z X Y Z X 9. 7. () () 1. 3 11. 14. 3 12. 13. 15. D 3 D D 16. 3 19. 3 17. 18. 2. 1. 1 2 3 4 2. 3. 3 4. 3 5. 1 6. 8. UN 9. 3 7. 3 Y Z X Y Z X 1. 3 14.

More information

먼저 其, 尼 류는초성에서쓰였을때의음가를, 役, 隱 류는종성에서쓰였을때의음가를예시하는글자인데그것이결합되어자연스럽게글자의이름으로굳어지게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각자음에모음 ᅵ 와 ᅳ 를결합시킨음을기준으로삼았는데마침한자에는 윽, 읃, 읏 에해당되는글자가없어서각각 役 ( 역 )

먼저 其, 尼 류는초성에서쓰였을때의음가를, 役, 隱 류는종성에서쓰였을때의음가를예시하는글자인데그것이결합되어자연스럽게글자의이름으로굳어지게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각자음에모음 ᅵ 와 ᅳ 를결합시킨음을기준으로삼았는데마침한자에는 윽, 읃, 읏 에해당되는글자가없어서각각 役 ( 역 ) 국어에관한궁금증을풀어드립니다 물음 >> 한글자모의이름중에서 ᄀ, ᄃ, ᄉ 은왜그이름을각각 기역, 디귿, 시옷 이라고하나요? ᄂ 은 니은, ᄅ 은 리을, ᄌ 은 지읒, ᄒ 은 히읗 이라고부르잖아요. 그렇다면 ᄀ, ᄃ, ᄉ 도 기윽, 디읃, 시읏 이맞는이름이아닌가요? 또, ᄀ 을 기역 으로불러야한다면 ᄏ 도 키역 이나 키옄 이라고불러야하는게옳지않을까요? ( 곽봉태,

More information

고3-02_비문학_2_사회-해설.hwp

고3-02_비문학_2_사회-해설.hwp 비문학 기출 제재별 문제 모음 (2007~2011학년도 학력평가) 정답 및 해설 사회 2 비문학 사회 01 사회 2011 학년도 10 월학력평가 정답과해설 사회 1 2012 학년도 11 월모의평가 ( 대전 ) 1. 이해한내용으로추론하는능력을파악하는문제이다. 1 7. 유사한사례를파악한다. 5 [ 오답풀이 ] 2. 이해한내용을바탕으로적용할수있는능력을파악하는문제이다.

More information

3-2. 그림은사회집단간의관계를나타낸것이다. A ~ C 에해당하는사회집단개념 을바르게나열한것은? [3 점 ] A B C 1 공식조직 이익사회 비공식조직 2 공식조직 이익사회 자발적결사체 3 이익사회 공식조직 비공식조직 4 이익사회 비공식조직 자발적결사체 5 자발적결사체

3-2. 그림은사회집단간의관계를나타낸것이다. A ~ C 에해당하는사회집단개념 을바르게나열한것은? [3 점 ] A B C 1 공식조직 이익사회 비공식조직 2 공식조직 이익사회 자발적결사체 3 이익사회 공식조직 비공식조직 4 이익사회 비공식조직 자발적결사체 5 자발적결사체 [369 특강 ] 사회문화 3-1. 그림은기준 ( 가 ), ( 나 ) 를통해사회적상호작용을분류한것이다. ( 가 ), ( 나 ) 와그 내용이옳게연결된것은? ( 가 ) ( 나 ) 1 ( 가 ) - 개인뿐만아니라집단간에도나타나는가? 2 ( 가 ) - 조직효율성을위해구성원들에게장려되는가? 3 ( 나 ) - 공정한규칙의준수가필수적인가? 4 ( 나 ) - 자원의희소성을배경으로하는가?

More information

연구노트

연구노트 #2. 종이 질 - 일단은 OK. 하지만 만년필은 조금 비침. 종이질은 일단 합격점. 앞으로 종이질은 선택옵션으로 둘 수 있으리라 믿는다. 종이가 너무 두꺼우면, 뒤에 비치지 는 않지만, 무겁고 유연성이 떨어진다. 하지만 두꺼우면 고의적 망실의 위험도 적고 적당한 심리적 부담도 줄 것이 다. 이점은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일단은 괜찮아 보인다. 필자의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CT083001C

CT083001C 발행인 : 송재룡 / 편집장 : 박혜영 / 편집부장 : 송영은 경희대학교 대학원보사 1986년 2월 3일 창간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전화(02)961-0139 팩스(02)966-0902 2016. 09. 01(목요일) vol. 216 www.khugnews.co.kr The Graduate School News 인터뷰 안창모 경기대학교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3¿ù.PDF

3¿ù.PDF 창의와 열정으로 고객의 행복을 창조하는 선진일류 공기업 3 제35호 2010년 3월 고객을 위한 한결같은 마음의 공기업 중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오세요. 소중한 한분 한분에게 행복한 웃음과 건강을 드리고자 유익한 소식과 프로그램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발행처 : 중랑구시설관리공단 편집 : 창의경영추진반 주소 : 서울특별시 중랑구 도당길 175번지 전화 : 02-3422-4831~4

More information

2학년 1학기 1,2단원 1 차례 세 자리의 수 1-1 왜 몇 백을 배워야 하나요? 1-2 세 자리 수의 자릿값 알아보기와 크기 비교하기 1-3 뛰어 세기와 수 배열표에서 규칙 찾기 1단원 기본 평가 단원 창의 서술 논술형 평가 22 1단원 심화 수

2학년 1학기 1,2단원 1 차례 세 자리의 수 1-1 왜 몇 백을 배워야 하나요? 1-2 세 자리 수의 자릿값 알아보기와 크기 비교하기 1-3 뛰어 세기와 수 배열표에서 규칙 찾기 1단원 기본 평가 단원 창의 서술 논술형 평가 22 1단원 심화 수 2학년 1학기 1,2단원 1 차례 세 자리의 수 1-1 왜 몇 백을 배워야 하나요? 1-2 세 자리 수의 자릿값 알아보기와 크기 비교하기 1-3 뛰어 세기와 수 배열표에서 규칙 찾기 1단원 기본 평가 2 8 14 20 1단원 창의 서술 논술형 평가 22 1단원 심화 수준 평가 23 한박사의 스토리텔링 24 2 여러 가지 도형 2-1 같은 점과 다른 점 찾기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

E20023804(2005).hwp

E20023804(2005).hwp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100 기초선 중재(마인드 맵핑 프로그램을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May leaflet_final.pdf

May leaflet_final.pdf 2012.5.7 ~ 6.2 [19-22week // for 4weeks] Love Gift-Giving, Love Tupperware 5week 19 - week 22 / May 683,000 777,400 614,700 94,400 871_ May Flower Set(16) 210,000 441_ 37,600 326_ 28,800 308_ 46,400 02

More information

3 권 정답

3 권 정답 3 권 정답 엄마표학습생활기록부 엄마가선생님이되어아이의학업성취도를평가해주세요. 021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2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3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4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속 정확성

More information

집합 집합 오른쪽 l 3. (1) 집합 X 의각원소에대응하는집합 Y 의원소가단하나만인대응을 라할때, 이대응 를 X 에서 Y 로의라고하고이것을기호로 X Y 와같이나타낸다. (2) 정의역과공역정의역 : X Y 에서집합 X, 공역 : X Y 에서집합 Y (3) 의개수 X Y

집합 집합 오른쪽 l 3. (1) 집합 X 의각원소에대응하는집합 Y 의원소가단하나만인대응을 라할때, 이대응 를 X 에서 Y 로의라고하고이것을기호로 X Y 와같이나타낸다. (2) 정의역과공역정의역 : X Y 에서집합 X, 공역 : X Y 에서집합 Y (3) 의개수 X Y 어떤 다음 X 대응 1. 대응 (1) 어떤주어진관계에의하여집합 X 의원소에집합 Y 의원소를짝지어주는것을집합 X 에서집합 Y 로의대응이라고한다. l (2) 집합 X 의원소 에집합 Y 의원소 가짝지어지면 에 가대응한다고하며이것을기호로 와같이나타낸다. 2. 일대일대응 (1) 집합 A 의모든원소와집합 B 의모든원소가하나도빠짐없이꼭한개씩서로대응되는것을집합 A 에서집합

More information

<28C3D6C1BE29C7D1B1B9BEEEB9AEB9FDB7D028317E3134292D3132303232312E687770>

<28C3D6C1BE29C7D1B1B9BEEEB9AEB9FDB7D028317E3134292D3132303232312E687770> 한국어 문법론(제1차 시) 한국어 문법론 개 요 * 주제 제1장 한국어 문법의 개요 제2장 문장의 구조 제3장 문장 성분(주어, 목적어) * 학습 내용 1. 강의 개요, 강의 목표 2. 한국어 문법의 개요 3. 문장의 구조 : 어순, 기본 문형 4. 문장 성분 1 주어, 2 목적어 * 학습 목표 1. 한국어의 특징과 문법, 문장 구조를 안다. 2. 한국어 문장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2010 3 5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7 우리가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 인간의 존업성과 여성인권의 수호 - 성 산업의 구조적 사슬 단절 31 - 성매매 피해여성 적극 보호 - 성매매방지법이 시행됩니다. 32 - 인식부터 바뀌어야 합니다. - 성매매에 대한 처벌

More information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병원이왜내지최종본1 아토피 건선 습진 무좀 탈모 등 피부병은 물론 비만 당뇨 변비 고혈압 생리통 관절염 류머티즘 설사 등 속병도 스스로 간단히 치료하는 비법 100평 아파트도 건강을 잃으면 월세방만 못하다. 자녀를 사랑하면 이책을 반드시 읽게 하라 지은사람 99세까지 88하게 살기운동본부 펴낸곳 청 인 저자 회춘 모습 병원검진 생체나이 40대 초반 Contents 4 5 6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Rabbi ( 김기덕) 학력 ) 한양대학교사범대학졸업 - 국어교육, 교육학전공 조교 1 재림 약력 ) 오르비클래스국어과강사 대치, 교대오르비학원출강 미금, 영통명인학원출강 저서 ) 국어영역마스터키 ( 지공신공) 훈련도감비문학, 문학 ( 쏠티북스) 학력 ) 서울대학교약력

Rabbi ( 김기덕) 학력 ) 한양대학교사범대학졸업 - 국어교육, 교육학전공 조교 1 재림 약력 ) 오르비클래스국어과강사 대치, 교대오르비학원출강 미금, 영통명인학원출강 저서 ) 국어영역마스터키 ( 지공신공) 훈련도감비문학, 문학 ( 쏠티북스) 학력 ) 서울대학교약력 양을치자! 교육청 문법 고퀄리티 해설 8탄! Rabbi ( 김기덕) 학력 ) 한양대학교사범대학졸업 - 국어교육, 교육학전공 조교 1 재림 약력 ) 오르비클래스국어과강사 대치, 교대오르비학원출강 미금, 영통명인학원출강 저서 ) 국어영역마스터키 ( 지공신공) 훈련도감비문학, 문학 ( 쏠티북스) 학력 ) 서울대학교약력 ) 서울대학교특이사항

More information

2003report hwp

2003report hwp 2003 연구보고서 220-13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 한국여성개발원 교사의성인지력향상프로그램개발진 발간사 년 월 한국여성개발원원장 연구요약 ,,,', 20 60 ( 1). Ⅰ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More information

7) 다음의 다음 9) 남학생과 9. zb 여학생 각각 명이 갖고 있는 여름 티 셔츠의 개수를 조사하여 꺾은선그래프로 나타낸 것 이다. 이 두 그래프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ㄱ. ㄴ. 회째의 수학 점수는 점이다. 수학 점수의 분산은 이다. ㄷ. 영어점수가 수학 점

7) 다음의 다음 9) 남학생과 9. zb 여학생 각각 명이 갖고 있는 여름 티 셔츠의 개수를 조사하여 꺾은선그래프로 나타낸 것 이다. 이 두 그래프의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ㄱ. ㄴ. 회째의 수학 점수는 점이다. 수학 점수의 분산은 이다. ㄷ. 영어점수가 수학 점 1) 은경이네 2) 어느 3) 다음은 자연수 그림은 6) 학생 학년 고사종류 과목 과목코드번호 성명 3 2012 2학기 중간고사 대비 수학 201 대청중 콘텐츠산업 진흥법 시행령 제33조에 의한 표시 1) 제작연월일 : 2012-08-27 2) 제작자 : 교육지대 3) 이 콘텐츠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에 따라 최초 제작일부터 년간 보호됩니다. 콘텐츠산업 진흥법

More information

10월추천dvd

10월추천dvd 2011 10 DVD CHOICE dvd dvd?!!!! [1] [2] DVD NO. 1898 [3] Days of Being Wild 지금도 장국영을 추억하는 이는 많다. 그는 홍콩 영화의 중심에 선 배우였고, 수많은 작품에 출연했다. 거짓말 같던 그의 죽음은 장국 영을 더욱 애잔하고, 신비로운 존재로 만들었다. 하지만 많은 이들 이 장국영을 추억하고, 그리워하는

More information

7 8 10 17 18 46 62 90 110 128 129 8 9 10 11 12 13 14 15 16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한눈에 알아보는 공공언어 바로 쓰기 표현 ❹매 1년마다 1년마다/매년/해마다 각각 을 뜻하는 매

More information

(001~010)206교과-앞부속(수정)

(001~010)206교과-앞부속(수정) (284~299)206지도서2-3 2012.9.17 21:21 페이지284 mac01 T 세계화 시대의 지역화 전략 1 단원의 개관 교통과 통신이 발달하면서 물자와 사람들의 지역 간 교류가 증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세계 각 지역은 다른 지역에 비해 경쟁력 있는 특성을 발굴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지역의 독특한 자연 세계화 시대의 지역화 전략 교 통과 통신이

More information

[ 독서 ] 비문학을잡아라! 독서지문의개념과원리, 그래프와도표, 핵심내용을반드시이해하고정리해야한다. 수능직전 (11 월 12 일시험전 ) 까지매일비문학문제를풀어서실전감각을계속길러라! 전체지문을모두정리해야한다. EBS 국어 A 형비문학전체지문은꼭정리하고 EBS 비연계고난

[ 독서 ] 비문학을잡아라! 독서지문의개념과원리, 그래프와도표, 핵심내용을반드시이해하고정리해야한다. 수능직전 (11 월 12 일시험전 ) 까지매일비문학문제를풀어서실전감각을계속길러라! 전체지문을모두정리해야한다. EBS 국어 A 형비문학전체지문은꼭정리하고 EBS 비연계고난 [ 최종 EBS 국어 A 형 2016 수능출제예상문법문학작품독서지문목록및간단정리 ] [ 문법 / 문학 ] 1 교시국어가수능성적을좌우한다. 정시모집에서수능성적은절대적이다. 전체작품을모두정리해야한다. 연 번 문법 문법및문학출제예상작품 현대시고전운문현대소설고전소설극문학수필 1 2 음운변동 - 교체, 탈락, 첨가, 축약 사잇소리현상 ( 사이시옷 표기 ) 3 용언활용

More information

2008 학년도수학능력시험 3. 다음자료에나타난독립투쟁에대한옳은설명을 에 서고른것은? 2006 학년도수학능력시험 5. ( 가 ), ( 나 ) 의단체에대한추론으로적절한것을 에서 모두고른것은? 1 ᄀ, ᄂ 2 ᄀ, ᄃ 3 ᄂ, ᄃ 4 ᄂ, ᄅ 5 ᄃ, ᄅ ᄀ ᄂ ᄃ ᄅ 1

2008 학년도수학능력시험 3. 다음자료에나타난독립투쟁에대한옳은설명을 에 서고른것은? 2006 학년도수학능력시험 5. ( 가 ), ( 나 ) 의단체에대한추론으로적절한것을 에서 모두고른것은? 1 ᄀ, ᄂ 2 ᄀ, ᄃ 3 ᄂ, ᄃ 4 ᄂ, ᄅ 5 ᄃ, ᄅ ᄀ ᄂ ᄃ ᄅ 1 인천국제고사탐한국사기출문제특강 31 강 Ⅰ1920 년대민족운동 - 1 기출문제분석 수능기출 (7 회 ) 9 월평가원기출 (4 회 ) 6 월평가원기출 (13 회 ) 2012 청산리대첩 2013 3부 & 의열활동 2013 대한독립군단 2012 의열활동 2010 조선혁명군 2011 만주무투 & 의열 2007 해외동포 2008 청산리대첩 2009 한중연합작전 2007

More information

(연합뉴스) 마이더스

(연합뉴스) 마이더스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2012. 04 Vol. 98 Cover Story April 2012 _ Vol. 98 The monthly economic magazine www.yonhapmidas.co.kr Contents... 14 16 20 24 28 32 Hot News 36 Cover Story 46 50 54 56 60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