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36BFF920C5EBC7D5BAD02920C7D8BFDCB8B8C8ADBBEABEF7B5BFC7E2B8AEC6F7C6AE5F BCF6C1A4292E687770>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2836BFF920C5EBC7D5BAD02920C7D8BFDCB8B8C8ADBBEABEF7B5BFC7E2B8AEC6F7C6AE5F BCF6C1A4292E687770>"

Transcription

1

2 Ⅰ [ 미국 ] 미국의만화, 웹툰시장및기업동향 ( 시장동향 ) 미국디지털만화시장은크게디지털코믹스 (Digital comics) 와웹코믹스 (Webcomics) 로나눌수있는데디지털코믹스가이미출판물로나와있는작품들을디지털화한콘텐츠라면, 웹코믹스는한국의웹툰과같이처음부터웹퍼블리싱을염두에두고제작된콘텐츠이다. 현재미국디지털만화시장매출의대부분은디지털코믹스가차지하고있는데, 이는코믹솔로지등을통해정착한유료모델덕분으로많은독자들의손쉽게그래픽노블시리즈를스마트디바이스혹은웹에서결제해읽을수있기때문이다. 미국웹코믹스시장의특징중하나는개인사이트가활성화된것인데 XKCD(xkcd.com), 디오트밀 (theoatmeal.com), 익스플로즘 (explosm.com) 등의유명웹코믹스는장기간연재되며광고수익과작품판매로연간수십만달러의수익을올리고있다. 상품판매까지할수있는사이트구축이가능한작가는아직소수이나한번인기웹코믹스반열에오르면다양한활동을통해고수익을보장받을수있으며, 인기웹코믹스인 PHD comics(phdcomics.com) 는독자기부를통해미니드라마를제작하기도한다. ( 시장규모 ) 미국의전체만화시장규모는 2013년기준총 8억 7,000만달러, 2014년 9 억 3500만달러, 2015년 10억 3000만달러, 2016년 10억 8500만달러로조사되고있음 ( 출처 : ICv2,Comichron) < 미국의인쇄및디지털코믹스시장규모 > ( 단위 : 백만달러 ) 시장규모 년 2013 년 2014 년 2015 년 2016 년 구분 2012년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CAGR ( 12~ 16) 시장규모 ,030 1,085 8% ( 자료 : 알앤디비즈 CAGR 계산 ) - 1 -

3 ( 기업동향 ) 미국의만화시장은거대미디어자본이주도하는출판만화시장과 IT 변화에따른디지털만화시장으로구분할수있다. 출판만화시장은대형출판사인마블코믹스와 DC 코믹스가시장의 80% 가량을점유하고있고그외이미지코믹스와다크호스등중소출판사가 20% 가량을점유하는구조이다. < 미국의만화소매시장및유닛시장점유율 > ( 자료 : 알앤디비즈재가공 ) < 마블코믹스의최근국내정식발행만화책 ( 18) > 도서명 발행일 데드풀 vs. 타노스이슈 2 데드풀 : 떠버리용병을그리다 블랙팬서 : 블랙팬서는누구인가 데드풀 vs. 타노스이슈 3 데드풀 vs. 타노스이슈 4 타노스임페러티브인피니티데드풀 vs. 타노스마블어벤저스 : 인피니티워프렐류드

4 시크릿워즈 뉴어벤저스 Vol. 3 마블스데드풀 Vol. 3 ( 자료 : 알앤디비즈재가공 ) DC코믹스의영화제작계획으로는 아쿠아맨 이 2018년개봉예정이며 2019년에는 샤잠 과 원더우먼2 가준비되고있다. < DC 코믹스의영화제작현황 > 작품원제목제작스튜디오제작년도 원더우먼 Wonder Woman 저스티스리그 (Justice League) 아쿠아맨 (Aquaman) 샤잠!(Shazam) 원더우먼 2 (Wonder Woman 2) 워너브라더스 /DC Entertainment/ 랫팩엔터테인먼트 /Atlas Entertainment/Cruel and Unusual Films 워너브라더스 /DC Entertainment/ 랫팩엔터테인먼트 /Atlas Entertainment/Cruel and Unusual Films 워너브라더스 /DC Entertainment/ 랫팩엔터테인먼트 /Cruel and Unusual Films 워너브라더스 /DC Entertainment/ 랫팩엔터테인먼트 / 뉴라인시네마워너브라더스 /DC Entertainment/ 랫팩엔터테인먼트 /Cruel and Unusual Films 2017 년 2018 년개봉예정 2019 년개봉예정 ( 자료 : 코믹스 _ 원작의 _ 영화 _ 작품 _ 목록, 알앤디비즈재가공 ) - 3 -

5 이미지코믹스는작가중심적만화시장의흐름에서설립된만화사로서미국만화시장에서인디만화들을주력으로삼아마블과 DC의뒤를이어세번째규모에들어가는만화출판사로 1992년 7명의만화창작자롭라이펠드 (Rob Liefeld), 마크실베스트리 (Marc Silvestri), 에릭라센 (Erik Larsen), 월스포타시오 (Whilce Portacio), 짐리 (Jim Lee), 짐발렌티노 (Jim Valentino), 토드맥팔레인 (Toad McFarlane) 이세운만화출판사이다. 다크호스는 1986년에세워진미국의만화출판사로마블코믹스와 DC 코믹스처럼그래픽노블도출판하지만일본만화를북미로정발하는일도담당하고있으며대형출판사보다규모는당연히작지만이미지코믹스와함께북미에서는인지도가상당히있는편이다. 영화화도된헬보이, 마스크등이다크호스의작품이며마찬가지로영화화가된프랭크밀러와 300과씬시티도이회사의작품이다. < 이미지코믹스의최신작품 > - 4 -

6 ( 자료 : < 다크호스의주요작품 ( 마스크, 헬보이, 씬시티, 300) > ( 자료 :

7 디지털코믹스는 IT 시대가도래함에따라종이책의한계를극복하고스마트기기에서도만화를볼수있도록기존에출판된만화책을웹에업로드한것으로인터넷웹사이트나만화애플리케이션을통해볼수있으며한국의웹툰과는웹사이트에서볼수있다는점만동일할뿐스토리나시스템자체는전혀다르다. 종이책과큰가격차이없이만화를볼수있는채널만디지털화된것이다. < 디지털코믹스사이트현황 > 사이트명 특징 COMIXOLOGY 마블코믹스, DC 코믹스, 이미지코믹스, 다크호스, IDW 등유명출판사및일부영미권에번역되어출시되는해외만화도취급 코믹솔로지가등장하면서해외도서를구매하기위해겪었던배송문제, 비용문제등의불편함해소 구매도간편하고구입하면기기를통해바로볼수있음 현지인디만화의경우에는기존종이책출판경로에비해저렴한비용으로디지털출판이가능, Comixology Submit이라는자가출판시스템도있음 MARVEL DIGITAL COMICS SHOP 기존만화책과동일하게히어로들의스토리를디지털 - 6 -

8 코믹스컨텐츠로제공 가격은 $3.99~$5.99, $10.99도있음 READDC DC 코믹스의디지털코믹스사이트저스티스리그, 슈퍼맨, 배트맨, 플래시등의유명힐어로물을디지털코믹스로제공가격은 $2.99~$3.99 정도로판매중임 DYNIMITE DIGITAL 영화관련코믹스제작으로유명, 터미네이터vs로보캅등을제작 A~Z까지시리즈별로정리하여원하는시리즈의발행판전체를구매하기가용이 IDW 마블코믹스, DC 코믹스등주류의히어로물을디지털코 - 7 -

9 믹스로제공하는타사와는달리마이너한편이지만타사에서전개하는미디어믹스의일환이거나마니아취향인만화를다룸미육군에서만든홍보용만화 America's Army: Comics 등이있음 DARKHORSE DIGITAL 헬보이, 버서크, 인코그니그로, 젤다의전설등자사에서제작한만화들을디지털코믹스로제공중무료로볼수있는만화들도있음 IMAGE COMICS DIGITAL 이스트웨스트, 고스티드, 인빈서블등자사의만화를디지털코믹스로제공중이며영화화된만화중힛걸 (HIT-GIRL) 도있음 $2.99~$5.99로판매중 ( 자료 : ttps://comicstore.marvel.com/comics-best-sellers, 한국형웹툰은미국내틈새시장 (niche market) 을공략한시장으로기존의히어로물에집중된만화시장을다양화하는데에기여하고있다. 대표적으로타파스미디어가있는데작가 1,300여명, 작품 1,700여편을보유하고무료요일을지정하여연재하고있다. 타파스가다른디지털만화시장들과차별화되는점은링크가아닌퍼블리싱플랫폼 - 8 -

10 을이용하고있다는점이다. 또한북미만화는일반적으로옆으로페이지를넘기는디지털코믹스나 4컷정도로짧은웹코믹스형태가대부분인데한국형웹툰과같이세로로길게스크롤을내려서보는버티컬스트립 (Vertical Strip) 방식을선택한점도있다. 또한배경음악과 gif 형식, 플래시애니메이션등한국웹툰에서사용하는다양한효과들을첨가한작품도있다. 디지털코믹스는작품 1개당 $2.99~$5.99 정도를지불하는유료모델을채택한반편아직웹코믹스는특정유료모델이자리잡지않았다. 타파스미디어의경우 2014년 5월부터독자들의월간기부시스템 (Monthly support system) 을도입하였다. 현재미국디지털만화시장에서웹코믹스가차지하는매출비율은미미하지만한국보다 30% 이상높은디지털콘텐츠기본단가및편리한인터넷결제환경등플랫폼확대와유료화가정착되고나면매출규모역시빠르게성장할수있는가능성이있다. 북미디지털코믹스는처음부터출판만화를디지털화한것이기때문에옆으로넘기는페이지형태를사용중인데출판용이아닌웹코믹스역시 1페이지내외의짤막한에피소드로구성된형태가대다수이다. 이는북미의인터넷환경과도관련이있는데한국은굉장히빠른인터넷속도가구현이되기때문에세로로긴스크롤을내리는형태의웹툰을다루고있으나상대적으로인터넷속도가느린북미에서는좌우로클릭해넘기는형태가발전한것이다. 미국의만화독자들중버티컬스트립의형태를선호하는사람들이늘어나자북미시장에서도이러한형태를갖춘만화들이늘어나기시작했다. 일반적으로한화당약 30,000 픽셀을기준으로하는한국웹툰과달리북미의버티컬스트립웹코믹스는길이제약이없는자유연재룰에따라 10,000 픽셀전후의분량을평균으로한다. 또한소재나표현방식에있어서도상업적의도보다는개인적취향에집중된작품이많다. 현재북미웹코믹스사이트에는독점게재조항을거는곳이없기때문에작가들은개인사이트나데비앙아트 (DeviantArt), 텀블러 (Tumblr) 에작품을함께올리는형태로연재하는경우도있다. < 타파스미디어의홈페이지 > ( 자료 :

11 미국의웹코믹스는디지털코믹스, 한국형웹툰과는또다른형태로스크롤의길이가짧은만화인데, 풍자, 생활, 개그장르는한국의웹툰과유사한편이며아직포털사이트플랫폼이없기때문에작가가개인홈페이지, 트위터와같은 SNS에비정기적으로연재하는방식이대부분이다. 시작은무료로업로드를하지만스토리가매력적이어서드라마, 영화로제작하길원하는제작사가나타나면파생적으로수익창출이가능하다. < 미국의인기웹코믹스 (Web comics)> ( 자료 :

12 본내용은연구수행자의개인적인의견이반영되어있으며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공식견해가아님을밝힙니다. 본보고서는한국만화영상진흥원홈페이지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발행인 : 안종철발행처 : 한국만화영상진흥원경기도부천시길주로 1 TEL

<283132BFF92D33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028B9CCB1B9B8B8C8ADBDC3C0E520B0E1BBEA292E687770>

<283132BFF92D33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028B9CCB1B9B8B8C8ADBDC3C0E520B0E1BBEA292E687770> 2018. 12 월 Digital & Web COMICS 미국만화시장 결산 Ⅰ [ 미국 ] 미국의만화시장추이 ICv2와 Comichron에따르면, 미국의인쇄및디지털만화를모두포함한전체만화시장은 2014 년 9억 3500만달러, 2015년 10억 3000만달러, 2016년 10억 8500만달러, 2017년 10억 1500만달러로예측된다. 도서형태의그래픽소설의지속적인성장에따라미국인쇄및디지털만화의시장규모는

More information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2014. 7. 18. 미국 콘텐츠산업동향 CONTENTS INDUSTRY TREND OF USA 2014년 13호 구분(장르) 제 목 Key Word 심층Issue 북미 디지털 만화 시장의 현황과 전망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북미 디지털 만화 시장 현황을 전반적으로 살펴보고, 새롭게 주목받고 있는 웹코믹스의 향후 북미 시장 내 발전 가능성 및 디지털 코믹스의

More information

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ü ü ü 여 45% 남 55% 30 대 22% 40 대 7% 20 대 32% 10 대 38% 50 대 + 1% 남 여 10 대 20 대 30 대 40 대 50 대 + ü ü ü ü ü ü ü 1. 브랜드 웹툰 2) 브랜드웹툰 사례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 (2015.04~2016.02) - URL: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starwars

More information

월 Digital & Web COMICS 중국의 만화, 웹툰 시장및기업동향

월 Digital & Web COMICS 중국의 만화, 웹툰 시장및기업동향 2018. 9 월 Digital & Web COMICS 중국의 만화, 웹툰 시장및기업동향 Ⅰ [ 중국 ] 중국의만화 웹툰시장이슈 중국에서는출판만화나웹상에서보는만화를모두통틀어 만화 ( 漫画 ) 로칭하며애니메이션은 동만 ( 动漫 ) 이라부른다. 중국웹툰시장은특히한국의웹툰비즈니스모델을그대로도입한특징이강하게두드러지며, 중국활동이가장활발한업체는카카오와코미카로현지업체와직계약또는합작법인설립등을통해중국시장에서상당한성과를올리고있다.

More information

1. 모바일게임, 영웅 의개발사 동사는 16 년 5 월 KB 제 6 호스팩과합병으로 KOSDAQ 에상장했다. 동사의최대주주는퍼블리싱기업인 4:33 이고, 자회사로 다스에이지 와 넥스트에이지 를보유하고있다. 대표게임은 영웅 for Kakao 이다. 영웅 이후신규게임의런칭

1. 모바일게임, 영웅 의개발사 동사는 16 년 5 월 KB 제 6 호스팩과합병으로 KOSDAQ 에상장했다. 동사의최대주주는퍼블리싱기업인 4:33 이고, 자회사로 다스에이지 와 넥스트에이지 를보유하고있다. 대표게임은 영웅 for Kakao 이다. 영웅 이후신규게임의런칭 Company Report 썸에이지 (208640) 2017 년 11 월 6 일 DC Unchained 개봉박두! Not Rated 목표주가 현재주가 목표수익률 Key Data 산업분류 N/A 원 1,385 원 2017 년 11 월 3 일 모바일게임 시가총액 ( 억원 ) 1,053 발행주식수 ( 백만주 ) 760 외국인지분율 (%) 0.1% 52 주고가 (

More information

2

2 kakao 2018 8 Investor Relations 2 목차 3 4 전국민의카카오 41,488 41,915 42,080 42,431 42,746 43,044 43,201 43,526 43,577 2Q16 3Q16 4Q16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5 6 ü ü ü ü 7 8 AI Kakao I Inside Kakao I Open

More information

1

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

<283132BFF92D33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028C1DFB1B9B8B8C8ADBDC3C0E520B0E1BBEA292E687770>

<283132BFF92D33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028C1DFB1B9B8B8C8ADBDC3C0E520B0E1BBEA292E687770> 2018. 12 월 Digital & Web COMICS 중국만화시장 결산 Ⅰ [ 중국 ] 중국의만화시장추이 중국의 2018년도서출판시장은가격경쟁에따라엄청난압박을받고있다. 독자들의출판서적에대한소비증가와더불어문화적, 정신적특성을지닌사회적삶에대한욕구가날로증가하고있기때문에서적업계는서비스를업그레이드해서독자들의욕구를충족해야한다는시급한과제에직면한것이다. 2017년도서출판시장규모는

More information

<283132BFF92D35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028B5BFB3B2BEC6BDC3BEC620B8B8C8ADBDC3C0E520B0E1BBEA292E687770>

<283132BFF92D35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028B5BFB3B2BEC6BDC3BEC620B8B8C8ADBDC3C0E520B0E1BBEA292E687770> 28. 2 월 Digital & Web COMICS 동남아시아 만화시장 결산 Ⅰ [ 동남아시아 ] 동남아시아만화시장추이 동남아시아의출판시장은국가별차이가큰편이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중태국의출판시장규모가가장큰데특히디지털도서시장은이제막성장세를보이고있다. 태국의전자책사이트 Ookbee 는 만명의회원을바탕으로 2년 9월구글플레이북스 (Google Play Books)

More information

<283130BFF92D32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8C0AFB7B420C7D8BFDCB8B8C8ADBBEABEF7B5BFC7E2292E687770>

<283130BFF92D32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8C0AFB7B420C7D8BFDCB8B8C8ADBBEABEF7B5BFC7E2292E687770> 2018. 10 월 Digital & Web COMICS 유럽의 만화, 웹툰시장및 기업동향 Ⅰ [ 유럽 ] 유럽의만화 웹툰시장이슈 유럽시장은여전히전통적인출판만화가강세를보이고있는가운데, 프랑스,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등의국가에서는출판만화중슈퍼히어로장르나일본의망가가주를차지하고있다. 프랑스의델리툰외에는아직공식적웹툰플랫폼은없으며스페인, 이탈리아등에서는블로그에아마추어작가들의작품을게재하고있다.

More information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조 3,257 억원 10 조 807 억원 3 조 9,875 억원 2015 년 9.8 % 8.5 % 증가증가 2016년

More information

SIGIL 완벽입문

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

Best of the Best Benchmark Adobe Digital Index | APAC | 2015

Best of the Best Benchmark Adobe Digital Index  |  APAC  |  2015 v Best of the Best 벤치마크 Adobe Digital Index APAC 2015 ADOBE DIGITAL INDEX Best of the Best 벤치마크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 리포트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기업의 성과를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이 리포트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마케팅 모범 사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만화산업백서 요약 2012년및 2013년상반기만화산업주요이슈 1. 한국만화의글로벌진출및보급 현재한국만화에서중심적인위치에있는것은웹툰임. 웹툰을통해국내만화시장의성장이견인되고있으며새로운전기를맞이하고있음. 한국만화의글로벌진출에있어서도웹툰은핵심적으로고려해야할대상임. 웹툰뿐아니라

만화산업백서 요약 2012년및 2013년상반기만화산업주요이슈 1. 한국만화의글로벌진출및보급 현재한국만화에서중심적인위치에있는것은웹툰임. 웹툰을통해국내만화시장의성장이견인되고있으며새로운전기를맞이하고있음. 한국만화의글로벌진출에있어서도웹툰은핵심적으로고려해야할대상임. 웹툰뿐아니라 만화산업백서 요약 2012년및 2013년상반기만화산업주요이슈 1. 한국만화의글로벌진출및보급 현재한국만화에서중심적인위치에있는것은웹툰임. 웹툰을통해국내만화시장의성장이견인되고있으며새로운전기를맞이하고있음. 한국만화의글로벌진출에있어서도웹툰은핵심적으로고려해야할대상임. 웹툰뿐아니라기존인쇄만화의글로벌진출을위한노력도지속되어야함. 이와더불어해외에서직접활동하는작가들을육성하기위한노력도필요하며,

More information

K-IFRS,. 2013, 2014 1, 2, 3,.,.. 2

K-IFRS,. 2013, 2014 1, 2, 3,.,.. 2 2014 4 2015. 2. 12 Investor Relations K-IFRS,. 2013, 2014 1, 2, 3,.,.. 2 1. 2. 3. 4. 5. 6. 7. : - Pro-forma - 3 1. : 1995.02 ( ) 1999 2005 2009 2013 1997 2000 2006 tv 2010 2014.10 2006.12 ( ) 2010.09 (

More information

1017스톰-KRX104호003~048수.ps, page 1-46 @ Apogee Preflight

1017스톰-KRX104호003~048수.ps, page 1-46 @ Apogee Preflight 28 2013 October KRX Market 29 30 2013 October KRX Market 31 32 2013 October KRX Market 33 34 2013 October KRX Market 35 36 2013 October KRX Market 37 38 2013 October KRX Market 39 40 2013 October KRX Market

More informatio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Investor Relations 200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INTRODUCTION 3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5 6 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9 10 Extend

More information

...... ....-....-155 09.1.20

...... ....-....-155 09.1.20 접지 접지 ISBN 978-89-6211-252-8 슈퍼컴퓨터가 만드는 디디컴 C M Y K 슈퍼컴퓨터가 만드는 C M Y K 슈퍼컴퓨터가 만드는 디디컴 uper 슈퍼컴퓨터가 만드는 발행일 슈퍼컴퓨터는 슈퍼맨처럼 보통의 컴퓨터로는 도저히 2008년 10월 3 1일 1쇄 발행 2009년 01월 30일 2쇄 발행 엄두도 낼 수 없는 대용량의 정보들을 아주 빠르게

More information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2016. 03. 29. 1. 할리우드, 중국 모바일게임에 주목 출처 _CNBC 등 2. 디즈니 인디아나 존스 신작, 2019년 7월 19일 개봉 발표 출처 _Hollywood Reporter 등 3. 파라마운트, 넷플릭스에 영화 어린왕자 판권 넘겨 출처 _Entertainment Weekly 등 4. 음악 스트리밍서비스 다운로드 매출 첫 추월 출처 _Bloomberg

More information

PDF_Compass_32호-v3.pdf

PDF_Compass_32호-v3.pdf Design Compass는 특허청의 디자인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브랜드, 기술,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이너들의 입맛에 맞게 엮은 격월간 디자인 지식재산권 웹진입니다. * Design Compass는 저작이용이 허락된 서울서체(서울시)와 나눔글꼴(NHN)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4 5 6 7 9 10 11 편집 / 디자인맵

More information

歯세대갈등국민조사97.PDF

歯세대갈등국민조사97.PDF 2004. 4 2030, 40, 5060-2030, 40, 5060 2030405060 ( + ),. 203021.9%, 40 40.0%, 5060 50.0%, 506020302 -,,, 2030 5060 3 (2030 17.2%, 4013.1%, 5060 6.4%) 203040( 71.2%, 56.2%) 5060 (56.6%) 2030 (49.3%) (50.7%),

More information

<283132BFF92D32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028C0AFB7B4B8B8C8ADBDC3C0E520B0E1BBEA292E687770>

<283132BFF92D322920B1DBB7CEB9FA20B8AEC6F7C6AE2028C0AFB7B4B8B8C8ADBDC3C0E520B0E1BBEA292E687770> 2018. 12 월 Digital & Web COMICS 유럽만화시장 결산 Ⅰ [ 유럽 ] 유럽의만화시장규모 유럽은다른국가들보다인쇄만화의시장지배력이여전히크다. 세계만화시장에불어닥친디지털바람으로인쇄만화시장이급격히축소되고있으나유럽에서는여전히강세를보이고있다. 국가별만화 웹툰산업의특징은프랑스에서는장기적인스토리를기반으로한예술성있는만화를선호하고, 이탈리아에서는신문가판대가만화판매의중심이기때문에신문에들어가는짧은인쇄만화를선호한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문서10

Microsoft Word - 문서10 최신 IT 동향 AT&T, iphone 효과로 연매출 20 억 달러 증가 주) 하이테크 기업 전문 컨설팅업체인 Rubicon Consulting 이 4 월 1 일 발표한 Apple 휴대 전화 iphone 이 미국 휴대전화 시장에 미친 영향과 iphone 의 이용 상황에 대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iphone 이용자는 매월 휴대전화 요금이 약 24% 높아졌음에도

More information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 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보물을 찾아 떠난 트레져헌터 미국의 주요 MCN을 거론할 때, 메이커스튜디오(Maker Studio), 어썸니스TV (AwesomenessTV) 등의 이름을 빼놓을 수 없듯이 한국에서 MCN을 이야기 할 때 언제나 거론되는 회사 가 있다. 바로

More information

41 Insight 1 마블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아마존등세계유수의콘텐츠기업관계자들이대거참석해콘텐츠산업의현재를조명하고미래를전망하는 DICON 문화체육관광부가주최하고한국콘텐츠진흥원이주관한이번행사는콘텐츠산업의최대화두인빅데이터, 웨어러블, 스트리밍, 트랜스미디어콘

41 Insight 1 마블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아마존등세계유수의콘텐츠기업관계자들이대거참석해콘텐츠산업의현재를조명하고미래를전망하는 DICON 문화체육관광부가주최하고한국콘텐츠진흥원이주관한이번행사는콘텐츠산업의최대화두인빅데이터, 웨어러블, 스트리밍, 트랜스미디어콘 40 Theme Sketch DICON 2014 : 세계웹툰포럼 현장스케치 인터넷을통한만화혁명 세계와비전을공유하다 글편집부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INSIGHT 1 지난 11월 18일 ~19일코엑스컨퍼런스룸 3층에서 국제콘텐츠컨퍼런스 (DICON 2014) 가성황리에개최됐다. 진화 : 콘텐츠, 미디어그리고크리에이터 라는주제로열린이번행사에는다양한프로그램이마련되었는데,

More information

<C0A5C5F720B9CCC1D620BDC3C0E520C7F6C8B220B9D720BDC3BBE7C1A12DC6EDC1FD2D30322E687770>

<C0A5C5F720B9CCC1D620BDC3C0E520C7F6C8B220B9D720BDC3BBE7C1A12DC6EDC1FD2D30322E687770> 수시연구 2017_01 웹툰미주시장현황및시사점 이성민 수시연구 2017-01 웹툰미주시장현황및시사점 이성민 연구책임이성민 (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연구원 ) 공동연구김낙호 ( 펜실베이니아주립대조교수 ) 이혜미 ( 서울대학교언론정보연구소연구원 ) 서문 오늘날웹툰은모바일미디어시대의핵심콘텐츠로주목을받고있습니다. 다양한유료-무료플랫폼의경쟁으로산업적규모도성장하고있으며,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유럽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3 1. 유럽개관 Ⅱ. 동유럽국가별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폴란드 2. 헝가리 3. 체코 4. 오스트리아 5. 크로아티아 6.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유럽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3 1. 유럽개관 Ⅱ. 동유럽국가별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폴란드 2. 헝가리 3. 체코 4. 오스트리아 5. 크로아티아 6. G lobal M arket Report 13-041 2013.05.10 유럽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방안 - 동유럽 북유럽편 -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유럽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3 1. 유럽개관 Ⅱ. 동유럽국가별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12 37 67 91 111 119 137 1. 폴란드 2. 헝가리 3. 체코 4.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129 전체인원수 : 129명전문인력 : 123명인력구성 기획자 : 29 명 디자인 : 27 명 플래셔 : 8명 웹표준퍼블리셔 : 8명 jsp 프로그래머 : 51명 사이트리뉴얼및신규구축 2010 삼성모바일닷컴 UK 모바일사이트 삼성모바일닷컴 - 국내디자인개선 삼성모바일닷컴 -UK 및해외디자인개선 PJT 및확산 삼성모바일닷컴컨텐츠통합

More information

2017 상반기해외콘텐츠시장동향 Ⅱ. 만화 글로벌웹툰플랫폼확대가한국웹툰의해외진출에주는시사점 1. 글로벌시장에서주목받고있는웹툰 글로벌만화시장에서대부분의국가들은여전히출판만화중심의시장구조를형성하고있으며디지털만화가차지하는비중은크지않으나아시아를중심으로웹툰시장이빠르게성장하고있음.

2017 상반기해외콘텐츠시장동향 Ⅱ. 만화 글로벌웹툰플랫폼확대가한국웹툰의해외진출에주는시사점 1. 글로벌시장에서주목받고있는웹툰 글로벌만화시장에서대부분의국가들은여전히출판만화중심의시장구조를형성하고있으며디지털만화가차지하는비중은크지않으나아시아를중심으로웹툰시장이빠르게성장하고있음. 2017 상반기해외콘텐츠시장동향 Ⅱ. 만화 글로벌웹툰플랫폼확대가한국웹툰의해외진출에주는시사점 1. 글로벌시장에서주목받고있는웹툰 글로벌만화시장에서대부분의국가들은여전히출판만화중심의시장구조를형성하고있으며디지털만화가차지하는비중은크지않으나아시아를중심으로웹툰시장이빠르게성장하고있음. 특히웹툰콘텐츠에대한인기를넘어드라마, 영화, 게임등을위한원천 IP로활용되면서주목받고있음 -

More information

투자자유의사항 ( 십억원 ) 3,000 2,500 2,000 1,500 1,000 952 1,203 1,533 2,042 2,579 500 0 2011 2012 2013E 2014E 2015E 국내총생산제조업총생산화장품산업총생산 25.00 20.00 15.00 15.86 19.77 16.37

More information

코카포커스 작성 김숙 / 정책연구실산업정보팀책임연구원 호 ( 통권 86 호 ) 국내웹툰산업이한류지속에미치는영향 Ⅰ. 왜웹툰인가? Ⅱ. 국내웹툰생태계 Ⅲ. 웹툰의글로벌유통 Ⅳ. 한류지속을위한정책적제언

코카포커스 작성 김숙 / 정책연구실산업정보팀책임연구원 호 ( 통권 86 호 ) 국내웹툰산업이한류지속에미치는영향 Ⅰ. 왜웹툰인가? Ⅱ. 국내웹툰생태계 Ⅲ. 웹툰의글로벌유통 Ⅳ. 한류지속을위한정책적제언 코카포커스 작성 김숙 / 정책연구실산업정보팀책임연구원 (kimsuk@kocca.kr) 2014. 11. 14 2014-09 호 ( 통권 86 호 ) 국내웹툰산업이한류지속에미치는영향 Ⅰ. 왜웹툰인가? Ⅱ. 국내웹툰생태계 Ⅲ. 웹툰의글로벌유통 Ⅳ. 한류지속을위한정책적제언 요약 1. 왜웹툰인가? 웹툰은본래웹에서보기위하여제작된인터넷만화로기존의출판만화와구분하는개념으로이용되었으나,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최근히트상품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Global Market Report 16-035 2016 브라질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3 Ⅰ. 브라질소비시장동향및특성 4 5 1. 경제현황 2. 소비시장의특성 Ⅱ. 브라질소비시장히트상품분석 11 20 1. 최근히트상품 2. 2016 년소비시장, 이런상품을주목하라! Ⅲ. 우리기업의 4P 진출전략 27 30

More information

요약문 제 1 장연구개요 1. 연구배경과목적 ㅇ국내콘텐츠산업의핵심원천소재인만화 / 웹툰의산업적기반조성이요구됨 - 국내디지털만화이용자수가천만명을넘어서면서웹툰산업계의경쟁또한치열해지고있음. 국내웹툰산업이내수시장의한계를극복하고지속적으로성장하기위해서는 OSMU를통한부가수익창출과해외시장으로의진출이필수적임 ㅇ국내웹툰의글로벌진출가시화에따른체계적해외진출전략수립필요성대두 -

More information

04 특집

04 특집 특집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시작하는 말 18 특집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란? 19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20 특집 :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도서관 서비스 소셜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변모하다 21 도서관문화 Vol.51 NO.5(2010.5) 소셜 네트워크와 도서관을 결합시키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More information

해서창작활동외에연관분야에서부가적인사업을추진하며활동영역과수익원을확대관리하는사업자군의 개분야로구분할수있음 한국만화의신흥시장진출시도 국내에서상업성을검증받고수출된작품이해외에서어느정도성과를거두면서한국만화작품이해외에서상업적으로성공할수있다는점을한국만화가들이확인하게됨 이에위축된한국만

해서창작활동외에연관분야에서부가적인사업을추진하며활동영역과수익원을확대관리하는사업자군의 개분야로구분할수있음 한국만화의신흥시장진출시도 국내에서상업성을검증받고수출된작품이해외에서어느정도성과를거두면서한국만화작품이해외에서상업적으로성공할수있다는점을한국만화가들이확인하게됨 이에위축된한국만 만화산업백서요약 년및 년상반기만화산업의주요동향과이슈 한국만화의글로벌화 출판만화의장기불황으로시장이축소되는상황에서한국만화의해외진출이돌파구로제시되고있음 국내만화의해외진출은단순히판권수출에서벗어나 현지만화잡지연재 제휴등의형태로까지발전됨 년대본격적인만화잡지등장과함께경쟁력이높아진국내만화가대만 홍콩 태국등동아시아지역으로판권을수출한것을시작으로 년대들어미국과유럽지역까지확대되었으며

More information

win8_1±³

win8_1±³ 1 2 3 4 5 6 IDG Tech Library 7 8 9 ITWorld H ow To 마트글래스 기능은 사용자가 시청하거나 플레이한 하우스터프웍스(HowStuffWorks) 내용을 추적해 주고, 성취표나 추가 비디오 콘텐츠 하우스터프웍스 윈도우 8 앱은 기본적으로 하우 등 보조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PC를 Xbox 360의 스터프웍스 웹 사이트의 모든

More information

월간 SW 산업동향 2013. 1 월호 Ⅰ. Summary 2 3 Ⅱ. 5 6 7 8 9 10 11 Ⅲ. 13 14 15 16 17 18 19 20 Ⅳ. SW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4 55 56 57 58 59 60

More information

산업경제분석 1. 머리말 인터넷의보급화와스마트폰이대중화되면서시간과장소에구애받지않고간편하게즐기는 스낵컬처 (Snack Culture) 콘텐츠들이주목받고있다. 그중에서도웹툰은짧은내용의연재방식과스마트폰에최적화된세로화면의스크롤읽기방식이시너지효과를일으키며스낵컬처시대의킬러콘텐츠로

산업경제분석 1. 머리말 인터넷의보급화와스마트폰이대중화되면서시간과장소에구애받지않고간편하게즐기는 스낵컬처 (Snack Culture) 콘텐츠들이주목받고있다. 그중에서도웹툰은짧은내용의연재방식과스마트폰에최적화된세로화면의스크롤읽기방식이시너지효과를일으키며스낵컬처시대의킬러콘텐츠로 국내웹툰산업의현황및시장발전을위한제언 KIET 산업경제분석 국내웹툰산업의현황및시장발전을위한제언 요 약 웹 (Web) 과 카툰 (Cartoon) 의합성어로 PC 및모바일전용으로제작된만화를의미하는웹툰은새로운콘텐츠로서자리를잡아국내만화산업을주도하고있을뿐만아니라해외시장으로의진출도활발하다. 2015년전세계디지털만화시장규모는 7억 300만달러로집계되었다. 그중한국의디지털만화시장규모는

More information

<C0CCC8ADBBE7C0CCB9F6C4B7C6DBBDBA20B8C5B4BABEF328C3D6C1BE295FBCF6C1A42E696E6464>

<C0CCC8ADBBE7C0CCB9F6C4B7C6DBBDBA20B8C5B4BABEF328C3D6C1BE295FBCF6C1A42E696E6464> 3.1 Core Campus 자료등록하기 3.2 URL 링크등록하기 3.3 개요등록하기 3.4 동영상자료등록하기 3.5 웹문서등록하기 3.6 파일등록하기 3.7 폴더등록하기 강의자료등록을위해서상단의 [ 편집 ] 버튼을클릭합니다. 편집모드로전환되면아래와같이 [ 자료및활동추가 ] 버튼이나타납니다. 강의자료를등록할주차나토픽에서, [ 자료및활동추가 ] 버튼을누르면다양한강의자료를선택하여추가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15 Target 분석 - 관심사 및 라이프 성향으로 바라본 미디어 이용 행태 1 01 02 03 를 이해하는 사회 통계 를 이해하는 키워드 의 미디어 이용 행태 1. 주요 관심사 2. 직업 가치관 3. 소비 성향 4. 외모 인식 5. 인간관계 6. 여가 7. 해외여행 1. 미디어 이용 행태 2. 인터넷 이용 목적 3. 동영상 이용 4. 동영상 광고 반응

More information

041~084 ¹®È�Çö»óÀбâ

041~084 ¹®È�Çö»óÀбâ 1998 60 1 1 200 2 6 4 7 29 1975 30 2 78 35 1 4 2001 2009 79 2 9 2 200 3 1 6 1 600 13 6 2 8 21 6 7 1 9 1 7 4 1 2 2 80 4 300 2 200 8 22 200 2140 2 195 3 1 2 1 2 52 3 7 400 60 81 80 80 12 34 4 4 7 12 80 50

More information

라우터

라우터 네트워크 라우터 네트워크연결 라우터의 포지셔닝 맵 예전에는 소규모 환경에서도 스위치 무선 액세스 포인트 가속 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설치해야만 했습니다 은 이런 여러 디바이스에서 제공되는 네트워크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는 슈퍼 라우터 입니다 이런 라우터들은 여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라이선스 활성화 및 또는 확장 모듈

More information

3 4 5 - - 순영업수익 판관비 ROE 자본 6 - - RoE Leverage RoA PBR CoE Rf Rp 7 - - - - 8 60% Fee-based / More-Recurring Revenues 9 - - - - - - - - 10 Sector Leverage ROA 11 - - - - - - 12 - - 13 14 - HHI 16 - HHI -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본자료는 emarketer 등다수의외부자료를기반으로정리및재가공한자료임을알립니다. 국내시장현황과는다소차이가있을수을밝힙니다. Index. 글로벌트렌드 A.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1) B.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2) C. 주요동남아국가별 Top5 사이트 D. 소셜미디어이용현황 (1), E. 소셜미디어이용현황 (2), F. 소셜미디어이용현황 (3), G. 유통사이트이용현황

More information

Web Scraper in 30 Minutes 강철

Web Scraper in 30 Minutes 강철 Web Scraper in 30 Minutes 강철 발표자 소개 KAIST 전산학과 2015년부터 G사에서 일합니다. 에서 대한민국 정치의 모든 것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목표 웹 스크래퍼를 프레임웍 없이 처음부터 작성해 본다. 목표 웹 스크래퍼를 프레임웍 없이 처음부터 작성해 본다. 스크래퍼/크롤러의 작동 원리를 이해한다. 목표

More information

지저스아미8월-2

지저스아미8월-2 8 JESUS ARMY 9 네 선조가 세운 옛 지계석을 옮기지 말지니라 (잠 22:28) 10 JESUS ARMY 11 12 JESUS ARMY 13 14 JESUS ARMY 15 16 JESUS ARMY 17 이화여대채플거부 19 20 JESUS ARMY 21 22 JESUS ARMY 23 24 JESUS ARMY 사학법과미션스쿨죽이기 25 26 JESUS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4D F736F F F696E74202D203137C0E55FBFACBDC0B9AEC1A6BCD6B7E7BCC72E707074> SIMATIC S7 Siemens AG 2004. All rights reserved. Date: 22.03.2006 File: PRO1_17E.1 차례... 2 심벌리스트... 3 Ch3 Ex2: 프로젝트생성...... 4 Ch3 Ex3: S7 프로그램삽입... 5 Ch3 Ex4: 표준라이브러리에서블록복사... 6 Ch4 Ex1: 실제구성을 PG 로업로드하고이름변경......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LG Business Insight

LG Business Insight 웹툰, 대중문화의새로운아이콘 게임과애니메이션등에밀려나는듯하던만화가스낵컬처를선호하는 IT 모바일시대의대중문화트렌드와함께부상하고있다. 웹툰은 PC 와모바일환경에친숙한밀레니엄세대 와 아날로그에익숙한시니어세대 모두가볍게즐길수있는오락으로, 문화산업시장의새로운아이콘으로자리잡기시작하고있다. 양선희연구원 yangsunhee@lgeri.com 모바일기기로음악을듣고인터넷만화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웹툰의해외교류 협력을위한 전문가간담회 일시 : 2015 년 7 월 13 일 ( 월 ) 15:00 장소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세미나실 목차 인사말씀 ( 이희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 웹툰의세계화지원사업의효과적인수행을위한전략연구 ( 신항우 EAN 대표 ) 웹툰의글로벌시장진출을위한일자리창출사업연구보고 ( 한창완세종대교수 ) 웹툰의글로벌시장진출을통한일자리창출사업 소개

More information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콜롬비아 /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 79 # 첨부. 화장품관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콜롬비아 /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 79 # 첨부. 화장품관 Global Market Report 17-023 Global Market Report 중남미주요국화장품시장동향과우리기업진출전략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29 3. 콜롬비아 / 46 4.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More information

<C5EBB1C73338C8A32839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5EBB1C73338C8A32839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T 글로벌 디지털 만화 플랫폼 동향과 전망 최근 스마트폰, 태블릿 PC의 등장으로 모바일 만화 앱이 인기를 얻으면서 디지털 만화 플랫폼이 각광을 받고 있음. 북미 최대의 디지털 만화 플랫폼인 ComiXology 는 2009년에 출시된 후 현재까 지 2억 건 이상의 만화책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음. 디지털 만화 플랫폼의 부상은 전통적인 아날로그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

160425_연구소_이슈_태양의_후예_수출파급효과.hwp

160425_연구소_이슈_태양의_후예_수출파급효과.hwp Issue Report Vol. 2016-이슈-05 (2016. 4. 25) 해외경제연구소 드라마 태양의 후예 수출 파급 효과 1. 2. 3. 4. 5. 6. 한류 콘텐츠 산업 현황 한류 콘텐츠 수출 파급 경로 한류 콘텐츠 수출 효과 한류 콘텐츠 수출의 국민경제 파급효과 드라마 태양의 후예 수출 파급 효과 시사점 1 2 2 3 4 6 확인 : 팀 장 이재우

More information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조사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조사 2009 년도연구용역보고서 그린홈이용실태및 만족도설문조사 - 2009. 11. -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책임연구원 이화여자대학교소비자학과교수정순희 그린홈이용실태및만족도 설문조사 2009. 11. 책임연구원 정순희 ( 이화여자대학교소비자학과교수

More information

I. 웹툰, 1조원시장을꿈꾸다 웹툰, 온라인을넘어오프라인으로시장영역을확대 인기웹툰미생의드라마화가성공을거두면서이를기반으로다양한오프라인영역에서의웹툰활용이활발 - 하루 100만건클릭수, 50만명고정독자를확보한웹툰 ' 미생 ' 은온라인에서의인기를이어받아드라마역시성공을거두며소스

I. 웹툰, 1조원시장을꿈꾸다 웹툰, 온라인을넘어오프라인으로시장영역을확대 인기웹툰미생의드라마화가성공을거두면서이를기반으로다양한오프라인영역에서의웹툰활용이활발 - 하루 100만건클릭수, 50만명고정독자를확보한웹툰 ' 미생 ' 은온라인에서의인기를이어받아드라마역시성공을거두며소스 디지에코보고서 2015.01.07 Issue&Trend 웹툰, 1 조원시장을꿈꾸다 KT 경제경영연구소성승창 (sc.seong@kt.com), 김재필 I. 웹툰, 1조원시장을꿈꾸다 II. 웹툰, 글로벌에서길을찾다 III. 웹툰, 새로운기회와위기 IV. 2015년, 웹툰 1조원시장을향한원년 KT경제경영연구소에서는 웹툰플랫폼의진화와한국웹툰의미래 라는보고서를통해,

More information

암호내지2010.1.8

암호내지2010.1.8 Contents 분류 안내서 해설서 해당팀명 발간년월 대상 수준 인터넷 진흥 인터넷 이용 활성화 정보보호 시스템 관리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안내서 해설서 시리즈 DNS 설정 안내서 시스템관리팀

More information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WAC 2.0 & Hybrid Web App 권정혁 ( @xguru ) 1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Mobile Web App needs Device APIs Camera Filesystem Acclerometer Web Browser Contacts Messaging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저속 고토크 유압 모터 JS,JH, 시리즈 2K / J2K, 6k / J6K 시리즈 2005-1 B137 001-02 June 2000 JH 시리즈 특징 스풀 밸브 및 지로터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 수입 고압 용량 샤프트 씰, 다 양한 범위의 마운팅 플랜지, 샤프트, 포트, 속도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합 니다. 샤프트 회전 방향 및 속도는 쉽고 부드럽게 제어할

More information

Operating Instructions

Operating Instructions 작동지침 Mopria 설명서 안전하고올바른사용을위해기기를사용하기전에 " 안전정보 " 를읽으십시오. 목차 소개...2 기호의의미... 2 고지사항...2 준비...3 같은네트워크에서기기와 Android 기기연결하기...3 기기설정확인하기... 3 1. Mopria 인쇄사용하기 Mopria 인쇄서비스소개...5 Android 기기설정하기... 6 인쇄...7

More information

국내만화산업의저작권현황 - 현황및문제점을중심으로 - 목차 1. 서론 2. 국내만화산업현황 3. 국내만화산업의저작권현황 4. 결론 저작권기술동향 Biweekly (8 월 4 주 ) 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김현미선임 KRG(( 주 ) 날리지리서치그룹 ) 본보고서는문화체육관

국내만화산업의저작권현황 - 현황및문제점을중심으로 - 목차 1. 서론 2. 국내만화산업현황 3. 국내만화산업의저작권현황 4. 결론 저작권기술동향 Biweekly (8 월 4 주 ) 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김현미선임 KRG(( 주 ) 날리지리서치그룹 ) 본보고서는문화체육관 국내만화산업의저작권현황 - 현황및문제점을중심으로 - 목차 1. 서론 2. 국내만화산업현황 3. 국내만화산업의저작권현황 4. 결론 저작권기술동향 Biweekly (8 월 4 주 ) 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김현미선임 KRG(( 주 ) 날리지리서치그룹 ) 본보고서는문화체육관광부지원으로한국저작권위원회기술연구소에서제공하는자료입니다. 본보고서는필자의주관적인의견이며활용의책임은이용자들에게있음을알려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집필진 책임연구원 _ 박인하 ( 청강문화산업대학만화창작과교수 ) 연구원 _ 김낙호 ( 위스콘신매디슨주립대대학원미디어학과, 만화연구자 ) 글로벌차세대디지털플랫폼에서의만화수익모델연구 김은권 ( 청강문화산업대학만화창작과교수 ) 서찬휘 ( 만화언론만대표, 만화연구자 ) 이현석

집필진 책임연구원 _ 박인하 ( 청강문화산업대학만화창작과교수 ) 연구원 _ 김낙호 ( 위스콘신매디슨주립대대학원미디어학과, 만화연구자 ) 글로벌차세대디지털플랫폼에서의만화수익모델연구 김은권 ( 청강문화산업대학만화창작과교수 ) 서찬휘 ( 만화언론만대표, 만화연구자 ) 이현석 글로벌차세대디지털플랫폼에서의 만화수익모델연구 한국콘텐츠진흥원 청강문화산업대학산학협력단 집필진 책임연구원 _ 박인하 ( 청강문화산업대학만화창작과교수 ) 연구원 _ 김낙호 ( 위스콘신매디슨주립대대학원미디어학과, 만화연구자 ) 글로벌차세대디지털플랫폼에서의만화수익모델연구 김은권 ( 청강문화산업대학만화창작과교수 ) 서찬휘 ( 만화언론만대표, 만화연구자 ) 이현석 (

More information

용자들_MKT_Proposal_201504_V6.pptx

용자들_MKT_Proposal_201504_V6.pptx SUPER ULTRA POWER 함께 가야 멀리 갈 수 있습니다. 콘텐츠 프로듀싱 & SNS MKT 스탯을 보유한 용자들 입니다. Social Network Service & Contents Producing Marketing Proposal 온라인에서 안되는 것은 없습니다. SUPER ULTRA POWER의 마인드로 최선의 합의점을 찾아 드립니다. 용자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Microsoft Word - 문필주.doc 포커스 포커스 모바일 광고기능을 갖는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문필주* 이요섭** 최근의 모바일 광고 시장은 이동통신사 중심의 SMS 발송 형태에서 아이폰의 등장과 앱 스토어(App Store)의 성공에 의한 콘텐츠 내의 플랫폼(App-vertising) 형태로 변해 가고 있다. 본 고에서는 모바일 광 고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자

More information

커버콘텐츠

커버콘텐츠 e Magazine Contents Gallery 52 Info Desk Illustrator Expert 2 Web Technique 17 25 Column 57 Cover Story Calendar 4 61 New Product A to Z Web Center 7 32 Motion Center Q & A 40 66 Photoshop Expert Acrobat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웹툰, 콘텐츠로서의가능성과전망 웹툰의개념및특성, 콘텐츠로서의가치와광고플랫폼으로서의역할웹툰마케팅에있어고려해야할요소들 DMC REPORT 본연구보고서의모든저작권은 DMC 미디어에있습니다. 보고서의내용을부분적으로발췌하거나인용, 또는언론보도시에는반드시당사의사전동의를득하여야하며, 내용과자료의출처가 DMC 미디어임을반드시밝혀야합니다. Introduction Table

More information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 6, 7 8 9, 10, ,, Adobe Marketing Cloud ? Adobe ? 1 2 3 4 2014 5 :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Adobe Marketing Cloud 5. Adobe. " "( 17% ).,,,, B2B... 86% 모바일채널이마케팅 전략에매우중요하다고 1 응답했습니다. 의모바일마케터 . 모바일마케터의연평균지출 500 만달러모바일웹사이트 550 만달러모바일앱

More information

2

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5F B8B8C8ADBBEABEF7B9E9BCAD5FB3BBC1F628BAB0BBF6C6C7292E687770>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5F B8B8C8ADBBEABEF7B9E9BCAD5FB3BBC1F628BAB0BBF6C6C7292E687770> INFO GRAPHIC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국내만화산업현황 종사자 8,520 개 8,274 개 10,077 명 10,066 명 2.9% 감소 0.1% 감소 2013 년 2014 년 2013 년 2014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854,837 백만원 336,854 백만원 797,649 백만원 322,569 백만원 7.2% 증가 4.4% 증가

More information

소식지11월호 수정

소식지11월호 수정 출판 이슈 2013년 11월호 발행일 발행인 주 소 전 화 홈페이지 2013년 11월 25일 이재호 서울시 강서구 금낭화로 154 국립국어원 4층 02)2669.0700 www.kpipa.or.kr 세미나/포럼 2013 지역서점 육성포럼 출판 news 문화융성의 시대를 열다 - 문화가 있는 삶 8대 정책과제 발표 독서율, 종이책이 전자책보다 12배 높아 성동구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WHY JAPAN? 5 reasons to invest in JAPAN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 www.investjapan.org Copyright (C) 2014 JETRO. All rights reserved. Reason Japan s Re-emergence 1 다시 성장하는 일본 아베노믹스를 통한 경제 성장으로 일본 시장은 더욱 매력적으로 변모하고

More information

1. 미주권역 미국 1. 미국 1) 콘텐츠시장개요 2014년미국경제는경기침체에서벗어나 2014년 3분기에경제성장률 5% 를달성하며 11년만에최고치를기록했다. 최근중국증시폭락및유로존경제침체위기속에서도 2015년 2분기 3.7% 의높은성장률을보이며미국경제가안정세에들어선것으

1. 미주권역 미국 1. 미국 1) 콘텐츠시장개요 2014년미국경제는경기침체에서벗어나 2014년 3분기에경제성장률 5% 를달성하며 11년만에최고치를기록했다. 최근중국증시폭락및유로존경제침체위기속에서도 2015년 2분기 3.7% 의높은성장률을보이며미국경제가안정세에들어선것으 해외산업통계 -미국 - 1601 1. 미주권역 미국 1. 미국 1) 콘텐츠시장개요 2014년미국경제는경기침체에서벗어나 2014년 3분기에경제성장률 5% 를달성하며 11년만에최고치를기록했다. 최근중국증시폭락및유로존경제침체위기속에서도 2015년 2분기 3.7% 의높은성장률을보이며미국경제가안정세에들어선것으로나타나콘텐츠소비심리도함께회복될전망이다. 2014년미국콘텐츠시장은

More information

2

2 XXXXXXXXXXX 2003-4-16 1 2 2003-4-16 3 4 40,000 35,000 30,000 수입 수출 25,000 20,000 15,000 10,000 5,000-1996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30,000 25,000 수입 수출 20,000 15,000 10,000 5,000-1996 1997 1998 1999

More information

Contents Intro 02 Keywords 04 Key Image 발행인홍상표 ( 한국콘텐츠진흥원장 ) 발행처한국콘텐츠진흥원전라남도나주시교육길 35 T F 편집위원이기현 (KOCCA 정책연구실장 )

Contents Intro 02 Keywords 04 Key Image 발행인홍상표 ( 한국콘텐츠진흥원장 ) 발행처한국콘텐츠진흥원전라남도나주시교육길 35 T F 편집위원이기현 (KOCCA 정책연구실장 ) 2014 11 12 Editorial Contents Intro 02 Keywords 04 Key Image Special Theme 디지털시대, 만화의진화 < > 가어느덧 2014 년의마지막호를맞았습니다. 10 Platform 디지털플랫폼과만화의르네상스 14 Technique 만화작법의변화 18 Reader 소통하는만화의등장 Creative IndustrIES

More information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오토 2, 3월호 내지최종 Industry Insight 인사이드 블루투스 자동차와 블루투스의 공존법칙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을 금지하는 법률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으며, 블루투스(Bluetooth) 기반의 핸즈프리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이에 대한 확실한 대안으로 자리잡았다. 그러나 차기 무선 멀티미디어 스트리밍에 관해서는 어떤 일이 일어날 지 아무도 알 수 없다. 글 윤 범 진 기자

More information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More information

민주화운동연구보고서 2006 지역민주화운동사편찬을위한기초조사연구 제주한국민주주의연구소 - 1 - - 2 - - 3 - - 4 - - 5 - - 6 - l - 7 - l l l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More information

<C3D6C0E7C3B528BAB8B5B5C0DAB7E1292D322E687770>

<C3D6C0E7C3B528BAB8B5B5C0DAB7E1292D322E687770> 도서출판 폴리테이아 보도자료 정치가 최재천의 책 칼럼! 우리가 읽고 싶고 읽어야만 할 책, 153권에 대한 소개서이자 안내서! 최재천 지음 436쪽 15,000원 2011년 8월 출간 서울 마포구 합정동 417-3 (1층) / 편집 02-739-9929~30 / 영업 02-722-9960 / 팩스 02-733-9910 1 문자 공화국 을 살아간다. 말이 문자가

More information

<B8B8C8AD20C0AFC5EBC8AFB0E620B0B3BCB120B9E6BEC DC3D6C1BE2E687770>

<B8B8C8AD20C0AFC5EBC8AFB0E620B0B3BCB120B9E6BEC DC3D6C1BE2E687770> 이보고서는국고사업으로수행된연구결과입니다. 본보고서의내용은연구자들의견해이며, 본원의공식입장과는다를수있습니다. 제출문 한국콘텐츠진흥원장귀하 본보고서를 < 만화유통환경개선방안 - 웹툰산업을중심으로 > 연구용역의결 과보고서로제출합니다. 2016 년 09 월 01 일 연구책임 : 고정민 ( 한국창조산업연구소장 ) 연구 PM : 양지훈 ( 한국창조산업연구소선임연구원 )

More information

197

197 방송기자저널 한국방송기자클럽 발행인 양영철 편집인 박노흥 월간 발행처 2015 8August 1990년 6월 20일 창간 서울시 양천구 목동동로 233(목동) 방송회관12층 TEL. 02) 782-0002,1881 FAX. 02) 761-8283 www.kbjc.net 제197호 Contents 02~03 방송이슈 한국방송대상 작품상 33편 개인상 24인 선정

More information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

(-) : (), ()....... () : (-), (-). HP.... (-) :. (-) :. BGM volume :. SE volume :. Voice volume :. Output sound test :. (-) :. () :. ON. () :. ON. (-)

(-) : (), ()....... () : (-), (-). HP.... (-) :. (-) :. BGM volume :. SE volume :. Voice volume :. Output sound test :. (-) :. () :. ON. () :. ON. (-) 남코의 초 울트라 기대작 테일즈 오브 이터니아!! 그간의 테일즈 시리즈...판타지아,데스티 니의 뒤를 잇는 최신작이 드디어 나왔다. CD3장이라는 방대한 용량으로 멋진 그래픽과 탄탄 한 성우진의 보이스가 게임의 재미를 한층 더해줄 것이다. 또 새로운 배틀 시스템은 전잔보 다 더욱 신속한 공격을 할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감춰진 모든 베일을 던져 버리고 우리

More information

I

I 만화와애니메이션트렌드 * 학습목표 1. 한국만화가거둔일정한성과와한계를파악함으로써현재한국만화의위치를알수있다. 2. 만화에있어새로운영역이라고할수있는온라인만화의장단점을파악할수있다. 3. 다른장르와마찬가지로만화영역에서도가장중요한점은 스토리 임을이해할수있다. 4. 한국만화의문제점이라고할수있는장르편중의문제를북미권에서어떻게해결했는지살펴볼수있다. 5. 만화와애니메이션의결합으로탄생한모션코믹스에대해이해할수있다.

More information

2 KISDI STAT Report 2015. 5. 30 / Vol. 15-04 조사내용 - TV 이용 가구원 연령분포를 보면 10대가 전체의 11.8%로, 30대~50대보다는 낮으나, 20대와 60대보다는 높은 수준 - 카메라 이용 가구원 연령분포를 보면 10대는 1

2 KISDI STAT Report 2015. 5. 30 / Vol. 15-04 조사내용 - TV 이용 가구원 연령분포를 보면 10대가 전체의 11.8%로, 30대~50대보다는 낮으나, 20대와 60대보다는 높은 수준 - 카메라 이용 가구원 연령분포를 보면 10대는 1 ISSN 2384-1672 2015. 5. 30 / Vol. 15-04 KISDI STAT Report는 ICT, 방송, 통신의 최신 이슈를 데이터에 기반하여 분석하는 온라인 정기간행물입니다. KISDI 정보사회분석실 ICT통계분석센터의 전문가들이 이슈를 선정하고 작성하여 매월 15일과 30일에 온라인에 배포합니다. 10대 이용자들의 미디어 이용행태 분석 주재욱

More information

2013 년도연구용역보고서 중소기업정책자금지원의경기대응효과분석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연구책임자 한남대학교경제학과교수황진영

2013 년도연구용역보고서 중소기업정책자금지원의경기대응효과분석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연구책임자 한남대학교경제학과교수황진영 2013 년도연구용역보고서 중소기업정책자금지원의경기대응효과분석 - 2013. 7.- 이연구는국회예산정책처의연구용역사업으로수행된것으로서, 보고서의내용은연구용역사업을수행한연구자의개인의견이며, 국회예산정책처의공식견해가아님을알려드립니다. 연구책임자 한남대학교경제학과교수황진영 중소기업정책자금지원의경기대응 효과분석 제출문 목차 i ii 표목차 iii iv 그림목차 v

More information

삼성전자 - 삼성전자갤럭시폴드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9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8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7/FE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5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4 LTE-A 마이크로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4 S-LTE 마이크

삼성전자 - 삼성전자갤럭시폴드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9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8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7/FE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5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4 LTE-A 마이크로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4 S-LTE 마이크 삼성전자 - 삼성전자갤럭시폴드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9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8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7/FE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5 나노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4 LTE-A 마이크로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4 S-LTE 마이크로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4 엣지마이크로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4 마이크로유심 - 삼성전자갤럭시노트

More information

NX1000_Ver1.1

NX1000_Ver1.1 See the world in perfect detail 1 2 3 4 J J KL t P A S M i g s v B 5 6 t P A S M i E PASM Z g s v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Chapter 1 25 12 11 10 9 1 2 3 4 5 6 7 8 1 t P A S M i g

More information

다시 읽어보는 만화책 화려한 즐길 거리가 즐비한 요즘에도 만화책은 고유의 가치를 지키고 있다. 헌책으로 만나는 추억의 만화부터 스마트한 웹툰까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만화의 세상.

다시 읽어보는 만화책 화려한 즐길 거리가 즐비한 요즘에도 만화책은 고유의 가치를 지키고 있다. 헌책으로 만나는 추억의 만화부터 스마트한 웹툰까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만화의 세상. coloryourlife.co.kr 다시 읽어보는 만화책 화려한 즐길 거리가 즐비한 요즘에도 만화책은 고유의 가치를 지키고 있다. 헌책으로 만나는 추억의 만화부터 스마트한 웹툰까지,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만화의 세상. 57 1 1 추억의 만화 함께 만화책을 보며 낄낄거리던 친구들이 보고 싶을 때 2 생각나는 추억의 작품들이 있다. 글 장윤 성 사 진 이주연

More information

KPS-19MA-1.hwp

KPS-19MA-1.hwp 판서모니터 사양(모델명 KPS-19MA) 모델명 KPS-19MA 화면크기 19.0 inch 해상도 1280 (H)x1024 (v) 픽셀크기 0.294 x0.294 mm 화소 16.7M (8 bits/color) 선명도 800:1 밝기 300 cd/m2 응답속도 Tr+Tf=5 ms 시야각 +80 ~80 (H), +80 ~80 (V) Tablet Specification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230313520B0E6BFB5C8AFB0E6C0FCB8C128C0CEBCE2B9F6C0FC2DC0CEBCE229205BC0D0B1E220C0FCBFEB5D>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230313520B0E6BFB5C8AFB0E6C0FCB8C128C0CEBCE2B9F6C0FC2DC0CEBCE229205BC0D0B1E220C0FCBFEB5D> 8,106 (4.7) 8,372 (3.3) 8,720 (4.2) 1,560 (7.6) 1,640 (5.1) 1,656 (1.0) 1,375 (-1.6) 1,442 (4.9) 1,495 (3.7) 1,737 (16.5) 1,920 (10.5) 2,103 (9.5) 246 (-7.3) 259 (5.4) 285 (9.8) 358 (-1.5) 330 (-7.8) 337

More information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

wtu05_ÃÖÁ¾

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