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개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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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래연 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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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온라인소액증권모집정보게재자료 본자료는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제 조의 제 항에따라발행인이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가개설한홈페이지에게재한자료로서한국예탁결제원이그기재사항의진실성및정확성을인정하거나보증하지아니함을유의하시기바랍니다
2 기업개황
3 사업연도 2017/12/ /12/31 구분값값 [ 유동자산 ] 121,739,395 48,894,728 당좌자산 121,739,395 48,894,728 재고자산 - - [ 비유동자산 ] 1,297,962, ,382,243 투자자산 - - 유형자산 36,432,538 29,662,243 무형자산 1,261,400, ,400,000 기타비유동자산 130,000 31,320,000 자산총계 1,419,701, ,276,971 [ 유동부채 ] 734,626,640 9,008,470 [ 비유동부채 ] 570,000, ,000,000 부채총계 1,304,626, ,009,470 [ 자본금 ] 192,300, ,300,000 [ 자본잉여금 ] 277,822, ,822,800 [ 자본조정 ] - - [ 기타포괄손익누계액 ] - - [ 이익잉여금 ] ,854,299 자본총계 115,075, ,268,501 매출액 - - 영업이익 ( 영업손실 ) ,187,156 계속사업이익 ( 계속사업손실 ) [ 중단사업손익이없는경우기재생략 ] - - 당기순이익 ( 당기순손실 ) ,187,156 주당순이익 ( 주당순손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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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2015 년설립한고비즈는모바일게임을전문적으로개발하고있는개발사입니다. 정부의다양한기술및사업화사업들에선정되어성공적으로사업을완료하였으며, 2017 년한국최대의게임사인 NEXON 의파트너사로선정되어현재 NPC(NEXON Partners Center) 에입주하여있습니다. 숙련된개발인력과많은프로젝트를함께한경험과노하우를바탕으로국내최고의모바일게임개발사를목표로합니다. 현재개발중에있는다양한장르의게임들은, 2017 년 4 분기부터만나실수있습니다.
6 Index Ⅰ 회사개요 Ⅱ 사업개요 Ⅲ 제품소개 [ 클랜 & 컨퀘스트 ] Ⅳ 제품소개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Ⅴ 사업목표 Ⅵ 마케팅목표 Ⅶ 재무정보및기타
7 회사개요회사소개및연혁 / 핵심멤버프로필 / 강점
8 회사개요 History 주소 경기도성남시분당구판교로 255번길 68 NPC 3층 10랩실 ( 삼평동, 유비쿼스 ) 대표이사 유윤기 인원수 25명 (2018년 02월기준 ) ( 대표 1명 / 개발1실 7명 / 개발2실 9명 / 그래픽실 6명 / 임원실 2명 ) 사업분야 모바일게임개발및서비스 사업목표 모바일게임개발및서비스를통한외화획득및사업영위 이익구조 라이센스계약금 / 운영로열티 ( 총매출약20% ) 직접서비스, 퍼블리셔서비스 자본금 275,634,000 원 발행주식수 ( 액면가 ) 551,268주 (500원) 03 월 고비즈설립 ( 성남시분당구삼평동 ) 04 월기업부설연구소설립및인정 ( 한국산업기술협회 ) 2015 년 2016 년 2017 년 05월 벤처기업인증 ( 기술보증기금 ) 06월 청년창업기업선정 ( 중소기업진흥공단 ) 08월 기업부설연구소 [ 모바일RPG 개발 ] 연구자료제공계약체결 09월 혁신기술개발사업선정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 04월 [ 클랜 & 컨퀘스트 ] 프로그램등록 05월 R&BD기획지원사업선정 ( 성남산업진흥재단 ) 07월 경기우수기업글로벌사업화지원사업선정 ( 경기도 / 경기테크노파크 ) 03월 R&BD 사업화지원사업선정 ( 성남산업진흥재단 ) 03월 Nexon Partner 선정및 Nexon Partner Center 입주 04월 글로벌스타기업육성사업선정 ( 성남산업진흥재단 ) 08월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선정 ( 중소기업청 ) 09월 YJM Games와 [ 클랜 & 컨퀘스트 ] 한국퍼블리싱계약체결 10월 일본레벨파이브 (LEVEL-5) 와 [ 이나즈마일레븐 ] IP 사용및공동사업진행계약체결 11월 Digicaviar와 [ 클랜 & 컨퀘스트 ] 이란퍼블리싱계약체결 12월 Elite Games와 [ 클랜 & 컨퀘스트 ] 동남아시아퍼블리싱계약체결
9 조직도 CEO 유윤기 개발 1실개발 2실그래픽실임원실 Design Team 신병철 Manager 김진환 PM 최은진 Server Team 박기호 Manager 전형택 PD Design Team 조성대 Manager 박범우강채연조준희 제동원 Manager 조호남이승연이수연 홍상길 CDO 이슬기 CMO Client Team 김학영 Manager 김동일한현숙 Server Team 김정현 Manager Client Team 손동일 Manager 박성현지소현 김승태이재홍
10 경영진소개 홍상길 CDO 유윤기 CEO 이슬기 CMO 누적매출 1 조원의 [ 라그나로크 ] 개발을총괄한홍상길이사는 [ 잘만들고 ] [ 잘버는 ] 게임을제작하는데전문가이다. 고비즈에서글로벌 IP [ 이나즈마일레븐 ] 을바탕으로모바일게임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개발을총괄하고있으며, 2018 년그에손에서다시한번 [ 라그나로크 ] 신화가재현될예정이다. 게임한류의원조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 의전세계 80 개국서비스지원을담당했으며, 엠씨드와타이곤모바일에서 [ 더소울 ] [ 아케인소울 ] [ 모두의영웅 ] 등의모바일게임개발을총괄했다. 다양한국가에서의서비스경험을바탕으로글로벌시장에대한높은이해와노하우를갖고있는시장전문가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오랜기간마케팅과전략기획파트를담당했으며, 개발사로자리를옮겨브랜드관리및사업총괄등을담당했다. 대형포탈과게임퍼블리셔, PC 및모바일플랫폼의오랜기간경험을바탕으로명확한사업관리와실행에있어큰장점을갖고있다 샘소프트클라이언트제작총괄 2001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 서버팀 2002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 프로그램총괄 2006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 PD 2008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 IP 총괄본부장 2009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 개발본부장 2003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 해외기술지원팀 2006 싸이칸엔터테인먼트해외기술지원팀장 2010 노리아기술이사 2013 엠씨드기술이사 2013 타이곤모바일기술이사 2002 다음커뮤니케이션마케팅본부마케팅팀 2003 다음커뮤니케이션게임사업본부전략기획팀장 2005 다음게임게임사업본부전략기획팀장 2010 노리아브랜드매니저 2013 엠씨드사업이사 2013 타이곤모바일전략기획이사
11 기업강점 전세계 80 개국서비스 / 누적매출 1 조원 [ 라그나로크 ] 핵심개발인력의개발경험과글로벌서비스노하우 미국 / 캐나다 (03 년 06 월 ) 유럽 (3 차 ) (08 년 06 월 ) 영국 / 핀란드 / 스웨덴 / 노르웨이 / 아일랜드 / 스코틀랜드 / 덴마크 / 스페인 러시아연방 (09 년 03 월 ) (14 개국 ) 유럽 (2차) (07년 06월 ) 프랑스 / 벨기에유럽 (1차) (04년 04월 ) 독일 / 스위스 / 오스트리아 / 터키 / 이탈리아 러시아 (07 년 03 월 ) 중국 (03 년 05 월 ) 한국 (02 년 08 월 ) 일본 (02 년 12 월 ) 중동 / 북아프리카 (09 년 06 월 ) (20 개국 ) 홍콩 / 대만 (02 년 10 월 ) 태국 (03 년 03 월 ) 베트남 (07 년 04 월 ) 필리핀 (03 년 09 월 ) 말레이시아 / 싱가포르 (04 년 04 월 ) 브라질 (05 년 02 월 ) 인도네시아 (03 년 11 월 ) 호주 / 뉴질랜드 (03 년 06 월 )
12 기업강점 다양한장르의게임개발력 이나즈마 : 사이드킥 클랜 & 컨퀘스트 스포츠 ( 축구 ) 모바일 전략 몬스토리 HoleNOne 고스트월드 모바일 RPG 캐주얼 ( 슈팅 ) 시뮬레이션 모바일 모바일 모바일 / VR
13 사업개요주요사업 / 서비스 / 매출흐름
14 사업개요 주요사업 1. 스마트폰으로구동되는모바일게임개발 2. 개발된게임한국및글로벌시장에서비스 3. 구글플레이등의안드로이드마켓과 IOS App store를통해배포, 서비스 4. 게임이용자아이템구매형식의매출창출 5. 한국시장은원스토어플랫폼통한서비스확정 [11월 29일 ] 6. 글로벌마켓자체서비스및퍼블리셔통한배급 서비스 게임판매계약금, 서비스매출에대한로열티쉐어 판권계약 자체서비스 계약금 LF / MG 없음 로열티 - 앱마켓수수료및퍼블리셔수수료차감 - 퍼블리셔와의계약조건에따라변동 약 30% 70% - 앱마켓수수료만 30% 차감 지급방식 계약금 40 : 30 : 30 = 계약 : 소프트런칭 : 그랜드런칭 - 로열티월정산월정산
15 매출흐름 1 자체서비스 플랫폼 Google App Store 이용자접속결제진행 월결제진행 각플랫폼운영수수료 30% 제외, 총 70% 매출쉐어 초기광고비집행여력있을시이익률이높은장점 2 퍼블리셔서비스 원스토어 Google App Store 이용자접속결제진행 월결제진행 국내 Google, App store30% 를제외, 총 30% 매출쉐어 초기광고비용을퍼블리셔가부담, 초기운영비용투입리스크감소
16 LINE-UP MobileGame : Clan&Conquest
17 [Clan&Conquest] 소개 Clan&Conquest 장르 Strategy / TCG 엔진 Unity 3D 5.x 개발완료 서비스 서비스사 2017 년 4 분기 2017 년 11 월 ( 한국 ) 2017 년 12 월 ( 이란 ) 2018 년 03 월 ( 동남아 ) YJM Games ( 한국 ) DigiCaviar ( 이란 ) Elite Games ( 동남아 ) Basic Rule 마을을세우고자원을생산하여마을의발전시키며다양한캐릭터를수집하고성장 다양한캐릭터의조합을통한전략전투와방어타워의배치및업그레이드로자신의마을을침공해오는적군방어 Feature 전략게임에 TCG 의수집 & 성장시스템의장점을더한퓨전장르의게임 3D 로제작되는 50 종이상의화려한캐릭터 다양한전략을이끌어낼수있는방어건물과캐릭터이동방식 강화된커뮤니티기능 ( 소셜게임과클랜시스템 )
18 [Clan&Conquest] 판권계약현황 [ 판권계약현황 ] [ YJM GAMES ] 한국 2017 년 09 월계약완료 2017 년 11 월서비스 [ Taren Network ] 중국 & 홍콩 / 대만 / 마카오 2018 년상반기계약예정 [ 계약국가별서비스현황 ] [ Digicaviar ] 이란 2017 년 11 월계약완료 2017 년 12 월서비스 2018 년 2 월 28 업데이트피처드 [ Elite Games ] 동남아전체 2017 년 12 월계약완료 2018 년 02 월말라오스소프트런칭 2018 년 03 월 15 일구글런칭 한국동남아시아중동 ( 이란 ) 중국 & 홍콩 / 대만 / 마카오 2017 년 09 월 YJM Games 퍼블리싱계약 2017 년 12 월 Elite Games 퍼블리싱계약 2017 년 11 월 Digicaviar 퍼블리싱계약 Taren Network 계약협의중 2017 년 11 월원스토어소프트런칭 2018 년 02 월 28 일라오스소프트런칭 2017 년 12 월소프트런칭 2018 년 03 월 07 일사전예약시작 2018 년 03 월 01 일사전예약시작 2018 년 2 월업데이트피처드 2018 년 03 월 22 일구글그랜드런칭 2018 년 03 월 15 일구글그랜드런칭
19 LINE-UP MobileGame : 이나즈마 : 사이드킥
20 IP [ 이나즈마 : 일레븐 ] 의선택이유 국내외여러 IP 를검토한결과고비즈의개발방향과목표에맞는 [ 이나즈마 : 일레븐 ] 을최종선택 [ Business Model ] 사용자에게오랜기간사랑받을수있는스토리와재미를가진 IP 면서꾸준한수익을발생시킬수있는수익모델적용이가능한 IP 이나즈마일레븐 [ Game System ] 핵심재미는살리면서간편한조작으로누구나쉽게즐길수있는스포츠게임 [2018] 년신작출시 [ NFC (Smart Toy) ] 고비즈가보유한게임과완구의융합콘텐츠 "Toys-To-Life" 를위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기술통합 SDK 를활용할수있는 IP 2018 년상반기신작 [ 이나즈마 : 일레븐아레스의천칭 ] 이일본을시작으로 전세계에서방영될예정
21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소개 이나즈마 : 사이드킥 ( 가칭 ) 이나즈마일레븐이란? 레벨파이브에서제작 ( 대표작 : 이나즈마일레븐, 요괴워치, 레이튼교수시리즈등 ) 콘솔게임 8 종 (NDS,WII,3DS)/ 총 6 개의애니메이션 / 만화등미디어믹스작품 캐릭터성이강함 (3000 여명의인물이존재하며게임상에서전부동료로삼을수있음 ) 신작 [ 아레스의천칭 ] 관련인터넷방송 [ 이나이레워커 ] 평균조회수 20 만이상 장르 Sports(Soccer) / RPG Basic Rule 엔진 Unity 3D 5.x 개발완료 2018 년 2 분기 Drag&Tap 방식의퍼즐과축구를접목한심플한플레이방식 포지션및고유스킬을가진선수및포메이션, 감독을모으고, 나만의축구팀을만들어배틀리그진행및 원작애니의주요내용을스토리모드에구현 보유한선수를사용자가원하는방향으로성장시키며최고의팀을만드는것이게임의목표 Feature 요괴워치 / 이나즈마일레븐 / 레이튼교수등의 IP 를보유한일본의레벨파이브의이나즈마일레븐 IP 를사용한모바일게임 2018 년 2 분기개발완료를목표로 2017 년 10 월프로토타입개발완료 2018 년 6 월한국출시 / 2018 년 8 월일본출시예정
22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소개 이나즈마 : 사이드킥핵심 BM 요소 케릭터스카우트 ( 가챠 ) 스카우트와가입권유로캐릭터를입수하는시스템! 일정시간마다제공되는무료스카우트권으로리스트를갱신가능! 무료스카우트권을다사용했다면과금으로스카우트권을구입가능! 유료스카우트권은 [ 포지션 / 학교 / 시즌 ] 등선택옵션부여로메리트업!! 유료스카우트권은메리트가있는만큼제한시간이존재! 리스트갱신시캐릭터당 3회 [ 무료권유 ] 가가능!! 캐쉬를이용해확정구매할수있는 [ 특별권유 ] 도있음! 필살기 ( 가챠 ) 필살기는비젼서안에봉인된상태로입수가능!( 장착시봉인해제 ) 비전서를이용하여새로운필살기와랜덤으로정해지는슬롯 ( 강화옵션부여 ) 획득 요일별로정해진비전서를상점에서판매! 캐릭터등급상승을통해얻은필살기슬롯에필살기를자유롭게착용가능! 필살기강화를통해필살기레벨업!!( 改 -> 改 2, v2->v3) 다양한필살기와옵션을통해나만의개성있는캐릭터완성!!
23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소개 이나즈마 : 사이드킥핵심 BM 요소 선수 필살기 포메이션 플레이가능한선수들을수집 특정조합수집했을경우별도의보상 같은캐릭터라도시즌별로다른캐릭터들 사용가능한필살기들을수집 특정조합수집했을경우별도의보상 필살기슬롯을통해더욱좋은필살기를수집 시합에사용가능한포메이션을수집 포메이션별로다양한개성적인효과부여 상대포메이션을보고전략적인대응이가능 감독매니저장신구 원작에등장한감독들을수집 감독에따라다양한페시브스킬적용 특정조합에따라별도의보상 원작에등장하는매력적인매니져수집 매니져에따라다양한효과적용 시합진행중에나레이션음성적용 별개의옵션효과가있는액세서리수집 귀걸이 / 장갑 / 모자등다양한효과의장신구 그래픽적변경은없음 신발엠블렘유니폼 착용가능한신발을수집 착용가능한신발을수집원작이외에다양한마케팅수단으로 원작이외에다양한마케팅수단으로등장등장 실제그래픽적으로변경가능 실제그래픽적으로변경가능 원작에등장하는각학교의엠블렘이등장 추후후원업체에로고가등장할수도있음 시즌별엠블렘을모았을때별도의보상 실제교체가능한유니폼을수집 실제각학교별로교체가능한등장하는유니폼을수집유니폼을착용가능 각학교별로등장하는유니폼을착용가능 각유니폼은홈 / 어웨이복장으로나뉘어짐유니폼은홈 / 어웨이복장으로나뉘어짐
24 개발일정 [ 프리프로덕션 ] ~ 2017 년 9 월 [1 차프로덕션 ] ~ 2018 년 2 월 [2 차프로덕션 ] ~ 2018 년 5 월 [ 한국런칭 ] ~ 2018 년 7 월 [ 일본런칭 ] ~ 2018 년 10 월 [ Proto ] [ Alpha ] [ Beta ] [ 한국서비스 ] [ 일본서비스 ] - 조작방식적용 - 게임방향성확립 - 스토리모드 - QA 작업및버그수정 - QA 작업및버그수정 - 플레이버전작업 - 캐릭터 3종 - 필살기 1종 - 조작방식세부작업 - BM 모델확립 - AI 구조 - 배틀리그기반작업 - 아이템시스템 - 필살기구조작업 - 스토리컨텐츠추가 1차업데이트준비 2차업데이트준비 - 배틀리그추가 - 경기장 1 종 - 캐릭터시스템구조화 - 기타시스템작업 - 배틀리그컨텐츠 - PvP 시스템 - 캐릭터총 11 종 - 가챠관련작업 - 스토리모드추가 - 스토리모드추가 - 필살기총 2 종 - 서버구조작업 - 캐릭터총 70 종 - 락커룸시스템추가 - 캐릭터약 50 종 - 필살기총 70 종 - 캐릭터총 100 종 - 필살기약 50 종 - 경기장총 6 종 - 필살기총 100 종 - 경기장 1 종 - 관련이펙트제작 진행중 ( 공정율 90%)
25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서비스개요및주요마켓 [ 유럽 ] 프랑스 / 이탈리아 / 영국 / 스페인 / 폴란드 / 헝가리 / 네덜란드 [ 브라질 ] [ 아랍권 ] [ 아시아 ] 한국 / 일본 / 중국 / 대만 / 홍콩 / 태국 / 필리핀 / 인도 / 인도네시아 [ 이나즈마 : 일레븐 ] 애니메이션이 TV 에방영되어큰인기를얻는지역 글로벌 ( 일본제외 ) 일본 서비스사 고비즈 LEVEL-5 출시마켓구글플레이스토어 / 애플앱스토어 / 3rd 마켓구글플레이스토어 / 애플앱스토어 예상출시일 2018 년 6 월 ( 한국 ) 2018 년 9 월 ( 글로벌 1 차 ) 2018 년 11 월 ( 글로벌 2 차 ) 2018 년 7 월 수익구조 49%( 고비즈 ) : 21%(Level5) : 30%( 마켓 ) 35%( 고비즈 ) : 35%(Level5) : 30%( 마켓 )
26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일본파트너정보 LEVEL5 ( [ 요괴워치 ] [ 이나즈마일레븐 ] [ 골판지전기 ] [ 레이튼교수 ] 등전세계적으로유명한다양한 IP 를보유하고있는일본의게임 / 만화 / 애니메이션제작사 요괴워치 / 레이튼교수모바일게임을일본에서직접서비스 [ 요괴워치뿌니뿌니 ] 는 2017 년 12 월기준다운로드 900 만 / 매출 750 억 [ 이나즈마일레븐 ] 은 [ 요괴워치 ] 보다충성도높은고정팬을더많이보유하고있는 LEVEL5 최고의 IP 로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은 [ 요괴워치 ] 이상의성과가예상됨 妖怪ウォッチぷにぷに ( 요괴워치뿌니뿌니 ) レイトンミステリージャーニーカトリーエイルと大富豪の陰謀 ( 레이튼교수시리즈 ) LEVEL5 는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 안드로이드, IOS 의다양한게임들이 2018 년여름정식발매발표 고비즈의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이안드로이드와 IOS 의공식파트너로선정 2018 년 1 월 21 일도쿄빅사이트에서이나즈마일레븐부활제행사를개최할예정이행사를시작으로 [ 이나즈마일레븐 ] 런칭을위한대규모마케팅진행예정
27 사업목표시장진입전략 / 예상매출
28 [Clan&Conquest] 출시전략 한국 YJM Games 원스토어구글플레이 /app스토어 이란 DigiCaviar 이란내우수퍼블리셔 ( 한국게임서비스중 ) Bazaar플랫폼 동남아시아 Elite Games 구글플레이 /app스토어/ 퍼블리셔자체마켓 대만 / 홍콩 / 마카오 & 중국 Taren Networks 퍼블리싱전담 18년상반기내본계약 계약추진 - 북미 / 남미 / 유럽 - 일본 - 중국 - 중동 / 북아프리카 언어및문화권으로구분하여계약추진및테스트진행중 자체서비스 - 주요언어를지원하는빌드준비완료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 ) 한국시장우선오픈, 테스트배드로이용, 순차적글로벌서비스진행 자체서비스가가능하도록서비스빌드준비 / 2018 년內글로벌런칭완료
29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출시전략 [ 게임 ] [ 애니메이션 ] [ 완구 ] 한국과일본 No.1 회사에서 2018 년동시런칭 2018 년 4 월 ( 일본 ) 6 월 ( 한국 ) 애니메이션 ( 이나즈마일레븐 : 아레스천칭 ) 방영확정 Game Animation Toy (NFC)
30 매출목표 2018~2019 평균글로벌매출!! 3,260 만원 99,138 만원 82,217 만원 1,311 39,878 2,040 62,044 87,716 76,718 2,083 63,354 1,085 33, 년 2019 년 2018 년 2019 년 2018 년 2019 년 클랜 & 컨퀘스트 이나즈마 : 사이드킥 클랜 & 컨퀘스트 이나즈마 : 사이드킥
31 마케팅목표
32 투자금사용계획 Launching Marketing Plan
33 투자금사용계획 - 런칭후 1 개월내목표 사전예약 : 월중 AOS & IOS : 월런칭 사전예약자 30 만 +@ 가입자 30 만 +@ 인기순위 AOS&IOS 5 위권내
34 투자금사용계획 - 벤치마킹게임 이나즈마 : 사이드킥
35 Google Apple 투자금사용계획 - 벤치마킹게임비교분석 Market Condition Score Hero 평균 DAU 98만이상 / 캡틴츠바사일매출 6천5백만추정 (Apple) 하이큐 ( ハイキュー ) 의경우배구게임에도불구 10대에서 40대까지여성유저가많음. 이나즈마일레븐게임방식과유사한 Score Hero는꾸준한성적을보이고있음. 캡틴츠바사의경우일본유명축구애니메이션 IP를활용한게임이며낮은다운로드수와평균 DAU 임에도불구높은수익율을보임. 마켓별지표 ( 최근 3개월간 ) 수익 $1,116,261 $5,318,694 $249,594 36,784 다운로드 2,040, ,542 13, 연령 하이큐츠바사스코어 연령 13 ~ 24 연령 25 ~ 44 연령 45 + 평균 DAU 38,364 13,705 성별 수익다운로드평균DAU $514, ,042 $3,317,450 $305,447 7,610,000 39,474 32,947 Score! Hero - 15년 11월서비스캡틴츠바사 ( キャプテン翼 ~たたかえドリームチーム ) - 17년 06월서비스 5,855 16, 하이큐츠바사스코어 하이큐 ( ハイキュー ) - 16 년 08 월서비스 성별남 성별여
36 투자금사용계획 핵심타깃유저및 BM 전략 1 st Target 15 세이상의남 / 녀 스포츠 / 컬렉션장르의게임을즐기고있는성인 이나즈마 : 일레븐애니메이션매니아층 60% 아이템구매 2 nd Target 15 세이하의청소년아동 이나즈마 : 일레븐애니메이션의주시청자 30% 게임광고 (Cost Per View) 3 rd Target 2nd 타깃의자녀를둔성인 15 세이하의자녀를두고있는성인 모바일게임사용여부와무관 10% 스마트토이
37 투자금사용계획 - 단계별플랜과전략 -2 Month -30Day 외주 QA 진행 ( 05 월중 ) 소프트런칭 (5 월중 ) 전략 > 글로벌유저테스트 / 클라우드호환성테스트 / 기능테스트 1 차영어,, 일본어번역 / 리뷰 / 감수 AOS/IOS 마켓검수 아시아국가중한곳에서소프트런칭 라티스글로벌, NGLE Corporation 중한업체지정후진행 실행 > CBT개념의소프트런칭게임지표를통한벨런싱및게임지표를통한벨런싱및시스템최적화시스템최적화 예상목표및성과 > 소프트웨어테스팅!! 품질향상!! 마켓별대응!! 주요타겟마켓진입전예열준비! QA 및소프트런칭을통한 SDK 연동테스트! Platform 별성능테스트및 Management Tool 기능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성능테스트를통한검증완료!
38 투자금사용계획 - 단계별플랜과전략 -30Day D-day +7Day +14Day +30Day 사전예약시작 ( 05 월말 ) 런칭 (6 월중 ) 전략 > 사전예약네트워크확보로진성유저모객 / 사전기대감조성 미디어및소재최적화로모객볼륨및 UAC 최적화 / 게임안정화 / 수익성검증 AOS&IOS 순위권진입으로대세감조성 / 자연유입극대화 ( 런칭후 7 일간지표가긍정적일경우 ) 미디어퍼포먼스밀착관리로진성유저지속모객 / 시장안착 / 유입안정화 실행 > PR / 바이럴 ( 애니메이션신작방영크로스마케팅 & 애니매니아공략 ) ncpi / Google / Facebook ( 퍼포먼스기반미디어집행 ) CPI ( 순위권진입후종료 ) 커뮤니케이션 > > 퐈이어토네이도!! 퍼즐과축구를접목한독특한스타일의게임! 3,000 명이상의케릭터를수집하고육성하여나만의팀으로만들어라! 원작애니메이션의주요내용을스토리모드로즐기고나만의팀과포메이션으로베틀리그참가!
39 투자금사용계획 - 사전예약목표 목표사전예약자수 : 300,000 국내사전예약유 / 무료앱네트워크풀부킹 ( * 무료어플매체는상황에따라변경될수있음 ) 게임평균전환율약 10% ( 게임마다다르며최저 3% ~ 최고 15% 정도나올수있음 ) 출시후사전예약자대상카카오톡발송
40 투자금사용계획 - 런칭목표모객 목표가입자수 : 300,000 사전예약자유입 3 만 +@ Facebook+ GoogleUAC+CPI+ CPV 20 만 +@ Chartboosting 7 만 +@ Organic +@
41 투자금사용계획 - 추가집행 첫달가입자, 기준지표에따라유동적추가마케팅집행 Day1 40% 이상 Day7 20% 이상 ARPU 6,000 원이상
42 [ 이나즈마 : 사이드킥 ] 최소 / 예상 / 최대매출 Minimum 64 억원 Expected 122 억원 Maximum 280 억원 일본예상매출 70% 일본외지역매출미반영 글로벌예상매출 100% 다운로드 820 만 UP!!! 원작 ( 애니메이션 ) 글로벌방영 2018 월드컵으로인한축구게임에대한관심증가유튜브 / 페이스북등을활용한글로벌마케팅 25,000,000,000 20,000,000,000 21,337,963,035 18Y ~ 19Y 약 280 억원 15,000,000,000 Minimum Expected 10,000,000,000 6,640,790,833 7,445,230,666 18Y ~ 19Y 약 122 억원 Maximum 5,000,000,000 4,785,475,207 3,052,566,977 3,333,332,747 18Y ~ 19Y 약 64 억원 년 2019 년
43 기타
44 벤처기업 / 기업부설연구소인증서
45 프로그램등록증 / 경기도우수창업기업인증서
46 [Clan&Conquest] 한국 / 이란퍼블리싱계약서
47 [Clan&Conquest] 동남아시아퍼블리싱계약서
48 Our vision is to emerge as Asia s No.1 Content developer and publishing company. 감사합니다.
국가표본수기간 평균최초수익률 국가표본수기간 ( 단위 : 개, 년, %) 평균최초수익률 아르헨티나 20 1991-1994 4.4 요르단 53 1999-2008 149.0 오스트레일리아 1,562 1976-2011 21.8 한국 1,593 1980-2010 61.6 오스트리아 102 1971-2010 6.3 말레이시아 350 1980-2006 69.6 벨기에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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