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
|
- 미원 순
- 5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Mobile Data Intelligence 2019 년도상반기 한국모바일게임시장총정리
2 Index 2019 년도상반기한국모바일게임시장총정리 1. 모바일게임시장매출현황 5. 성별 연령별인기게임분석 2. 마켓별 장르별매출현황 6. 매출상위모바일게임분석 3. 퍼블리셔별국내매출현황 4. 전체 장르별사용자현황 7-1) 하반기주목할만한모바일게임 _ 로한 M 2) 하반기주목할만한모바일게임퍼블리셔 _ 넷마블 2
3 Info 본리포트는 IGAWorks 의모바일데이터인텔리전스서비스인 모바일인덱스 HD 와 모바일인덱스 Classic 을기반으로작성됐습니다. 모바일인덱스 는 Google Play, Apple App Store, One Store 에공개된정보와 IGAWorks 가제공하는 DMP 데이터를기반으로 모바일앱이용성지표서비스를구축했습니다. 본리포트에인용된 사용량데이터 는국내안드로이드스마트폰사용자기준입니다. 또한 매출 은국내 Google Play, Apple App Store, One Store 기준 In-App Purchase 에대한추정치이며, 광고, 상품및기타매출은포함하지않습니다. 본리포트에쓰인모든데이터는 Mobile Index 의고유알고리즘을통해산출된추정치입니다. 이는실제와차이가있을수있으며, 이로인해발생한어떠한손해도책임지지않습니다. 3
4 1. 모바일게임시장매출현황 2019 년도상반기한국모바일게임시장총매출은 2 조 941 억원, 이는전년도동기간대비 7.9% 증가한수치 1 분기에는 블레이드 & 소울레볼루션 의출시초반흥행과 리니지 M 업데이트영향으로월매출이소폭증가, 2 분기들어서는전년도와비슷한수준을유지중 *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합산 In-App Purchase 상반기한국모바일게임시장매출현황 상반기월별매출추이 전년도 (2018) 대비상반기매출 4,000 억원 2018 년 2019 년 2019 년 2018 년 2 조 941 억원 1 조 9400 억원 +7.9% 3,500 억원 3,000 억원 2,500 억원 2,500 억원 1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4
5 2. 마켓별 장르별매출현황 상반기월평균마켓별점유율은구글플레이 78.6% : 원스토어 11.9% : 애플앱스토어 9.6% 로확인, 지난해연말이후원스토어의게임부문월매출은애플앱스토어를추월 상반기원스토어의약진이유는대작게임 ( 로한 M, 신명등 ) 입점으로인한거래액증가가주요한원인으로분석됨 *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합산 In-App Purchase 상반기마켓별모바일게임매출점유율현황 상반기장르별모바일게임매출점유율현황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원스토어 79.4% 78.8% 78.8% 78.0% 78.1% 78.3% 퍼즐 2.7% 시뮬레이션 2.3% 카지노 2.4% 기타 8.3% 스포츠 5.2% 액션 7.0% 전략 9.6% 롤플레잉 62.6% 11.1% 11.6% 11.4% 12.4% 12.7% 12.1% 9.5% 9.5% 9.8% 9.7% 9.3% 9.6% 1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5
6 3. 퍼블리셔별국내매출현황 상반기퍼블리셔별국내모바일게임매출점유율은 엔씨소프트 가 18.5% 로 1 위기록중 2 위 넷마블 은 1 분기매출점유율이점진적하향세를보이다 5 월이후 킹오브파이터올스타 와 일곱개의대죄 의흥행이더해지며큰폭으로상승 *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합산 In-App Purchase 상반기퍼블리셔별국내모바일게임매출점유율 상반기퍼블리셔별국내모바일게임매출점유율추이 20. Gamepub 0.9% 19. YottaGames 0.9% 18. 9Splay 1.0% 17. X.D. Global 1.0% 16. NHN 1.0% 15. Eyougame 1.1% 14. SUNDAYTOZ 1.2% 기타 32.8% 13. GAMELAND 1.4% 12. CHUANG COOL 1.4% 1. NCSOFT 18.5% 2. Netmarble 13.9% 11. NEOWIZ 1.6% 3. NEXON 4.9% 4. PEARL ABYSS 3.3% 5. Supercell 3.1% 6. Efun Company 2.8% 7. Kakao Games 2.8% 8. Trigirls Studio 2.6% 9. Com2uS 2.0% 10. Webzen 1.8% 20% 18% 16% 14% 12% 10% 8% 6% 4% 2% 0% NCSOFT Netmarble NEXON PEARL ABYSS Efun Company Supercell 1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6
7 4. 전체 장르별사용자현황 상반기월평균전체모바일게임이용자는안드로이드 OS 기준으로 1,883 만명 장르별사용자수는 퍼즈 / 퀴즈 장르가월평균 628 만명으로 1 위, 월평균 1 인당이용시간은 롤플레잉 이 51.9 시간으로압도적인 1 위기록 * 안드로이드 OS 기준 상반기월평균전체모바일게임사용자 상반기장르별월평균모바일게임사용현황 20,000,000 상반기장르별월평균사용자 ( 단위 : 명 ) 628 만 18,000, 만 479 만 400 만 382 만 324 만 287 만 244 만 232 만 211 만 16,000,000 퍼즐 / 퀴즈액션아케이드롤플레잉캐주얼카지노어드벤처시뮬레이션전략보드 14,000, 상반기장르별월평균 1 인당이용시간 ( 단위 : 시간 ) 12,000, ,000,000 1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롤플레잉퍼즐 / 퀴즈카지노전략캐주얼스포츠시뮬레이션액션보드어드벤처 7
8 5. 성별 연령별인기게임분석 상반기 6월을기준으로 20대미만 ~40대에서는 브롤스타즈, 배틀그라운드 와같은액션게임의인기가높았으며, 50대 ~60대에서는고포류게임의인기가높은것으로확인 6월들어 궁수의전설 과 일곱개의대죄 의사용량증가가가장눈에띄었으며, 특히 궁수의전설 은 6월사용자가 130만명에달하는것으로확인 * 안드로이드 OS 기준 성별연령별사용자 TOP5 게임 (6 월 MAU 기준 ) 남성 5 위 4 위 3 위 2 위 1 위 1 위 2 위 3 위 4 위 5 위 여성 클래시오브클랜 클래시로얄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궁수의전설 20 대미만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궁수의전설 Draw it 클래시로얄 Auto Chess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일곱개의대죄 궁수의전설 20 대 프렌즈타운 배틀그라운드꿈의집 Rummikub Pokémon GO 킹오브파이터올스타 리니지 M 일곱개의대죄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30 대 브롤스타즈 신비아파트 프렌즈타운 프렌즈팝콘 배틀그라운드 Minecraft 궁수의전설 클래시로얄 배틀그라운드 브롤스타즈 40 대 브롤스타즈배틀그라운드 Minecraft 애니팡 3 프렌즈팝콘 피망포커 애니팡 3 브롤스타즈애니팡 2 피망뉴맞고 50 대 피망뉴맞고 애니팡 2 애니팡 3 애니팡맞고 프렌즈팝콘 60 대이상 한게임신맞고배틀그라운드애니팡2 브롤스타즈피망뉴맞고피망뉴맞고애니팡2 브롤스타즈애니팡3 애니팡맞고 8
9 6. 매출상위모바일게임분석 상반기모바일게임매출 1 위는 리니지 M 이기록, FIFA ONLINE 4M ( 매출 4 위 ) 과 신명 ( 매출 6 위 ) 의경우원스토어에서의선전으로상반기높은매출을기록 상반기매출상위게임중 블레이드 & 소울레볼루션, 검은사막모바일, 신명 의사용자는감소추세, 반면 리니지 2 레볼루션 은 6 월대규모업데이트를통해사용자가 2 배이상증가 상반기매출 TOP7 모바일게임 *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합산 In-App Purchase 상반기매출상위게임 MAU 비교 * 안드로이드 OS 기준 리니지 M 블레이드 & 소울레볼루션검은사막모바일 구글플레이애플앱스토어원스토어 FIFA ONLINE 4 M 리니지 2 레볼루션신명 3,000 억원 700, , , , ,000 1,000 억원 200, ,000 0 리니지 M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FIFA ONLINE 4 M 리니지 2 레볼루션 신명 브롤스타즈 1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 브롤스타즈 의상반기평균 MAU 는 230 만명이며, 본그래프에서는제외됐습니다. 9
10 6/29 6/30 7/1 7/2 7/3 7/4 7/5 7/6 7/7 7/8 7/9 7/10 7/11 7/12 7/13 7/14 7/15 7/16 7-1) 하반기주목할만한모바일게임 _ 로한 M 6 월말출시한 로한 M 은출시직후부터매출순위 2 위 ( 구글플레이기준 ) 에오르며하반기돌풍을예고, 현재일매출 6 억원대를기록하는것으로추정 로한 M 의사용자수는다른매출상위모바일게임들보다낮은편이지만, ARPDAU( 유저 1 인당평균결제금액 ) 가 리니지 M 다음으로가장높은것으로확인 로한 M 매출현황 * 구글플레이, 원스토어, 애플앱스토어합산 In-App Purchase 매출상위모바일게임 DAU 및 ARPDAU 비교 * 안드로이드 OS 기준 구글플레이원스토어애플앱스토어 매출상위모바일게임 DAU 현황 800,000, ,000, , , ,000 50,000 0 로한M 리니지M 랑그릿사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소울레볼루션 검은사막모바일 400,000,000 매출상위모바일게임 ARPDAU 현황 (7/1~7/15 기준 ) 200,000,000 12,158 원 10,324 원 5,436 원 3,823 원 2,844 원 1,806 원 0 리니지 M 로한 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랑그릿사리니지 2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10
11 7-2) 하반기주목할만한모바일게임퍼블리셔 _ 넷마블 상반기퍼블리셔별매출순위 100 위이내 (1 회이상 ) 게임수는 넷마블 이 13 개 (6 월 ) 로 1 위기록 최근 킹오브파이터올스타, 일곱개의대죄 등신작이흥행에성공하면서매출순위 TOP10 에서도 넷마블 의게임들이 40% 이상차지하는것으로확인 상반기퍼블리셔별매출순위 100 위이내게임수 * 구글플레이기준, 월별매출순위 100 위이내에 1 회이상진입한 App 수 하반기매출순위 TOP10 현황 * 구글플레이매출순위기준 Netmarble Kakao Games Corp. NEXON Com2uS 7 월 1 일 7 월 8 일 7 월 15 일 월 2 월 3 월 4 월 5 월 6 월 11
12 7-2) 하반기주목할만한모바일게임퍼블리셔 _ 넷마블 _ 신작게임분석 5 월 9 일출시된 킹오브파이터올스타 는출시초반매출순위 2 위 ( 구글플레이 ) 까지올랐고, 6 월들어사용자수가감소하긴했지만여전히매출순위 10 위권유지중 6 월 4 일출시된 일곱개의대죄 는 20 대에게높은인기를얻고있으며, 현재매출순위 ( 구글플레이 )10 위권, 일평균사용자 15 만명을기록중 * 안드로이드 OS 기준 ' 킹오브파이터올스타 분석 매출및사용자수현황 일곱개의대죄 분석 매출및사용자수현황 ( 매출 ) 매출 사용자수 (DAU) 800,000, , ,000, , , ,000, , ,000,000 50, /10 5/17 5/24 5/31 6/7 6/14 6/21 6/28 7/5 7/12 ( 매출 ) 매출 사용자수 (DAU) 600,000, , ,000, , ,000, , ,000, , ,000, , ,000,000 50, /5 6/12 6/19 6/26 7/3 7/10 3.0% 연령대별사용자비율 (~7/15) 48.8% 24.3% 18.9% 3.5% 1.6% 주요경쟁앱중복사용률비교 (6 월 MAU 기준 ) 19.0% 9.8% 7.3% 5.3% 3.8% 연령대별사용자비율 (~7/15) 33.6% 27.3% 19.7% 15.1% 3.2% 1.2% 주요경쟁앱중복사용률비교 (6 월 MAU 기준 ) 15.0% 11.3% 5.6% 4.0% 3.1% 20 대미만 20 대 30 대 40 대 50 대 60 대이상 일곱개의 대죄 랑그릿사리니지 2 레볼루션 리니지 M 검은사막 모바일 20 대미만 20 대 30 대 40 대 50 대 60 대이상 랑그릿사 킹오브 파이터 리니지 2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 리니지 M 12
13 리포트에쓰인모든데이터는모바일인덱스 HD 와모바일인덱스 Classic 에서확인할수있습니다. 현재모바일앱이용성지표를확인할수있는모바일인덱스 HD Essential 이용권을 광고주, 대행사, 랩사의마케터분들께무료로드리고있습니다. 간단한사용자등록을통해이용이가능하오니, 많은이용부탁드립니다. 모바일인덱스 HD ESSENTIAL 이용권무료이용신청하기
14 Thank you Contact us 모바일인덱스 HD : hd.mobileindex.com 서비스이용문의 : MI_Help@igaworks.com
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Copyright IGAWorks & TAPFUNNY 상반기 Google Play 전체매출은 9,710 억원규모로, 전년동기간 (8,046 억 ) 대비약 20.6% 증가 최근 2 년 (2014~2015) 간하반기매출이상반기매출을상회했던것으로미루어볼때, 2016 년전체매출은전년대비 20% 이상의성장세를보일것으로예상됨
More information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Gevolution Report 12. 2014.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02-852-3321 Email : gevol@tapfunny.com www.gevolution.co.kr 안녕하세요! 게볼루션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NHN ACE PA 기획팀 _ 월간마케팅보고서 게임온라인 마케팅동향 2017 AUG Contents 게임시장현황 1. 게임시장규모 2. 게임시장트렌드 -AI와빅데이터, 4차산업혁명시대 -IP 경쟁, 웹툰의게임화등장르다변화 3. 모바일게임순위 게임종류별유저성향 1. 퍼즐 2. 롤플레잉 3. 액션 관심사분석 1. Web vs Mobile App 관심사 2. 게임이용자관심사분석
More information......
Introduction to Computers 3 4 5 6 01 7 02 8 03 9 04 05 10 06 11 07 12 08 13 09 10 14 11 15 12 16 13 17 14 15 18 19 01 48 Introduction to Computers 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과거에는 주로 컴퓨터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인터넷 / 게임 218. 1. 16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 원 413,5 원 KOSPI (1/12) 2,496.42pt 시가총액 9,72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5원 52주 최고가 488, 원 최저가 263,5
More informationK-IFRS,. 2013, 2014 1, 2, 3,.,.. 2
2014 4 2015. 2. 12 Investor Relations K-IFRS,. 2013, 2014 1, 2, 3,.,.. 2 1. 2. 3. 4. 5. 6. 7. : - Pro-forma - 3 1. : 1995.02 ( ) 1999 2005 2009 2013 1997 2000 2006 tv 2010 2014.10 2006.12 ( ) 2010.09 (
More information2
kakao 2018 8 Investor Relations 2 목차 3 4 전국민의카카오 41,488 41,915 42,080 42,431 42,746 43,044 43,201 43,526 43,577 2Q16 3Q16 4Q16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5 6 ü ü ü ü 7 8 AI Kakao I Inside Kakao I Open
More information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Company Note 2 0 17. 0 5. 1 2 COVERAGE INITIATION 넷마블게임즈 (251270) BUY / TP 200,000 원 통신 / 미디어 / 인터넷 Analyst 황성진 02) 3787-2658 hsj@hmcib.com 게임의새역사를쓰다 공모가 (05/12) 157,000 원상승여력 27.4% 시가총액 133,026 억원발행주식수
More information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Issue & Pitch 게임 (Neutral) 중국게임의역습, 기회와위기 Apr. 218 12 인터넷 / 게임 / 통신이민아 mina.lee@ktb.co.kr Companies on our radar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가 Top pick 펄어비스 BUY 3만원 컴투스 BUY 2 만원 웹젠 NR - 선데이토즈 NR - Issue 국내모바일게임시장동향점검 Pitch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More information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218 년 11 월 19 일 G-star 218 후기 : 모바일 MMO + e 스포츠 비중확대 ( 유지 )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이수민 2) 3772-1527 2v41@shinhan.com G-star 역대최대규모개최되며게임산업관심확인 PC IP( 지적재산권 ) 의모바일이동지속 보는게임 (e 스포츠 ) 이대세로 G-star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인터넷 / 게임 2016. 06. 01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6915-5653 khk5994@ibks.com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AQ (5/31) 698.45pt 시가총액 222십억원 발행주식수 18,770 천주 액면가 500원 52주 최고가 18,400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5년 09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15. 10 크로스미디어 목차 1. 2015년 09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9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3) 2015년 09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2. 2015년 09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산업 Industry Note 하반기국내웹보드업체에대한관심높아질것 Positive ( 유지 ) 소셜카지노업체의등장과카카오의시장진입으로국내웹보드업체에대한관심높 아질것. 고포류게임이모바일에더욱최적화된장르라는점에서모바일로의빠른전환기대. 시
Industry Note 215. 8. 28 하반기국내웹보드업체에대한관심높아질것 Positive ( 유지 ) 소셜카지노업체의등장과카카오의시장진입으로국내웹보드업체에대한관심높 아질것. 고포류게임이모바일에더욱최적화된장르라는점에서모바일로의빠른전환기대. 시장을선점하고있는네오위즈게임즈가유리한구도확보 Sector Index PER( 배 ) PBR( 배 ) Market 1.6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docx
(3572) 216 년매분기신규 O2O 사업진출 인터넷 Results Comment 215.11.13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17, 현재주가 (15/11/12, 원 ) 119, 상승여력 43% 영업이익 (15F, 십억원 ) 95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1 EPS 성장률 (15F,%) -75.7 MKT EPS
More informationNHNEnt_CompanyProfile_KR 2017상반기update.pdf
COME PLAY WITH US! NHN Entertainment Company Profile 2017 Contents Our Business Current Status Workspace 04 05 - PAYCO 06 07 08 09 10 - Comico 11 - Bugs 12 13 Cloud Solution 14 - TOAST Cloud 15 - TOAST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K_01_07.docx
Sector Update 게임 (OVERWEIGHT) 하반기다시볕들게임섹터 2 분기게임섹터의영업이익은신작부재와기존작의매출감소및마케팅비용증가로전반적으로컨센서스를하회할전망. 그러나하반기컴투스, 넷마블, 펄어비스, 위메이드등다수의게임사에서신규대작출시를예정하고있어섹터의실적반등이가능할전망 섹터탑픽으로는하반기검사모바일대만출시와콘솔버전출시로지속적인이익상승이예상되고밸류에이션매력이높은펄어비스를제시.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넷마블_251270_ - Buy_유지_.doc
Jan 2, 219 / 19-1 이준규 (2)368-9523 Ridden79@bookook.co.kr 넷마블 (25127) Buy ( 유지 ) 목표주가 15, 원 (34.5%) 219 년, 재도약을기대한다 현재가 ( 원 ) 111,5 액면가 ( 원 ) 1 자본금 ( 억원 ) 85 시가총액 ( 억원 ) 95,71 상장주식수 ( 만주 ) 8,527 외국인보유비중
More information11월1일자.hwp
세계모바일게임최근현황 20) * 1. 개요 PwC에따르면, 2012년기준으로세계게임시장은 634억달러에이르고, 이중모바일게임은약 88억달러를기록하여약 13.8% 의비중을차지한것으로나타났다. 1) PwC는세계게임시장에서콘솔게임이 39.3%, 온라인게임이 32.2% 를차지하여게임시장을주도하고있으나, 스마트휴대단말기의보급확산으로인해모바일게임의비 중은점차증가하여 2017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docx
(251270) 게임 Results Comment 2018.2.7 투자의견 ( 하향 ) 목표주가 (12M, 하향 ) 현재주가 (18/02/06) Trading Buy 180,000 원 153,000 원 상승여력 18% 영업이익 (17F, 십억원 ) 510 Consensus 영업이익 (17F, 십억원 ) 531 EPS 성장률 (17F,%) 42.5 MKT EPS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Company_Indepth_20140623_\304\304\305\365\275\272.doc)
Company Indepth Report 2014년 6월 23일 컴투스 BUY (신규) 글로벌 Top 게임사로의 도약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86,000원 낚시의 신, 서머너즈워 의 글로벌 연속 흥행으로 기업가치 상승 자체플랫폼 가입자 증가로 선순환 구조 구축 Analyst 유승준 02) 709-2712 youth63@taurus.co.kr SUMMARY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K_01_13.docx
Company Update (2637) 글로벌확장과플랫폼다변화 검은사막의기존매출이유지되는가운데글로벌시장확대로매출성장이예상됨. 17 년하반기부터모바일및콘솔로플랫폼다변화도예정되어있어성장이강화될전망 의 12 개월 forward P/E 는 13.6 배로, 모바일과콘솔로플랫폼확대를고려하면밸류에이션상승여력존재. BUY 투자의견과목표주가 14, 원제시 WHAT S THE
More information네오위즈 ( KQ) 2018 년 turnaround 기대 Company Report 모바일웹보드의성장세가꾸준한가운데, 개발자회사겜프스가개발한브 라운더스트가국내뿐만아니라일본에서도양호한성과기록중. 2 분기중 포트나이트 PC 방서비스까지시작하면
(956.KQ) 218 년 turnaround 기대 Company Report 218. 4. 5 모바일웹보드의성장세가꾸준한가운데, 개발자회사겜프스가개발한브 라운더스트가국내뿐만아니라일본에서도양호한성과기록중. 2 분기중 포트나이트 PC 방서비스까지시작하면실적 turnaround 본격화될전망 실적개선속도당초예상보다조금씩빨라질것 218 년매출액 2,28 억원 (+31.%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인터넷 / 게임 218. 2. 8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 원 49, 원 KOSPI (2/7) 2,396.56pt 시가총액 8,973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원 52주 최고가 488, 원 최저가 263,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More information넷마블 Buy TP 170,000 원 유지 유지 분위기반전기대 3Q18 Review: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출시코앞 현재가 (11/09) 118,500 원 액면가 ( 원 ) 100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199,500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넷마블 25127 Buy TP 17, 원 유지 유지 3Q18 Review: 블레이드앤소울레볼루션 출시코앞 현재가 (11/9) 118,5 원 액면가 ( 원 ) 1 원 52 주최고가 ( 보통주 ) 199,5 원 52 주최저가 ( 보통주 ) 91,8 원 KOSPI (11/9) 2,86.9p KOSDAQ (11/9) 687.29p 자본금 85 억원 시가총액 11,29
More information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7.5.2]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7.5.1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docx
다음카카오 (3572) 돌아온카톡게임, 3 분기실적바닥확인 인터넷 Earnings Preview 215.1.5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17, 현재주가 (15/1/2, 원 ) 13, 상승여력 31% 영업이익 (15F, 십억원 ) 87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11 EPS 성장률 (15F,%) -78.2 MKT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docx
넷마블 (251270) 터널을벗어나는시그널, 신작 이필요 게임 Results Comment 2018.8.9 투자의견 ( 유지 ) 목표주가 (12M, 하향 ) 현재주가 (18/08/08) Trading Buy 160,000 원 142,000 원 상승여력 13% 영업이익 (, 십억원 ) 323 Consensus 영업이익 (, 십억원 ) 517 EPS 성장률 (,%)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15. 05 크로스미디어 목차 1.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4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4) 2015년 04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2.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More informationHighlights
218 년 5 월 15 일 (9566) 기존게임지역확장 + 포트나이트기대감 매수 ( 유지 ) 주가 (5 월 14 일 ) 17,6 원 목표주가 22,5 원 ( 유지 ) 상승여력 27.8% 이수민 (2) 3772-1527 2v41@shinhan.com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KOSPI 2,476.11p KOSDAQ 858.7p
More information네오위즈게임즈 (9566) 1. 216 웹보드게임의 부활 국내 보드게임 시장의 성장성 216년 국내 웹보드 시장은 본격 재성장 궤도에 진입하여 전년대비 35.% 성장 한 2,7억원으로 전망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214년 1월부터 모바일 웹보드 가이드라인(
네오위즈게임즈 9566 216 웹보드게임의 부활 인터넷/게임 A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Buy(신규) 목표주가 (12 개월) 현재주가 (6.3) 18, 원 14,1 원 상승여력 27.7 % KOSDAQ 시가총액(6.28) : 발행주식수 675.9pt 3,9억원 2,192만주 유동주식비율 6.46%
More information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02)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
216. 5. 23 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2) 3787-5155 dilog1@kiwoom.com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인부분이전부드러났다고판단된다. 긍정적인부분은향후마케팅비의효율화로전반적인이익률상승이가능하다는점, 글로벌루트를보유한업체들의지속성장가능성확대등이다.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K_01_07.docx
217. 9. 26 Company Update 넷마블게임즈 (25127) 글로벌시장확대와신작모멘텀유효 리니지 2 레볼루션의국내및동남아매출이감소세를보이나, 북미, 중국등추가적인시장확대로매출성장이가능할전망 4 분기부터테라, 블소등 IP 기반대작출시예정. 국내최고수준의개발역량과풍부한신작파이프라인은밸류에이션프리미엄요소 BUY 투자의견과목표주가 17 만원으로커버리지개시
More information투자의견 Buy 상향및 목표주가 72, 원으로상향 217년상반기게임사업모멘텀이약화될것이란당초예상과달리 라인디즈니쯔무쯔무 가다시일본앱스토어매출순위상위권을회복하였고, 신규게임 컴파스 도일본에서양호한성과를거두고있어모바일매출이성장할것으로기대한다. 또한, 국내웹보드게임매출이크게
(18171.KS) 실적회복과규제완화기대 Company Note 217. 5. 15 게임산업규제완화가능성으로웹보드사업에긍정적인효과예상. 수 익성이조금씩개선되면서실적회복도가시화되고있어투자의견을 Hold 에서 Buy 로상향 1 분기 Earnings Surprise 기록 NHN 엔터테인먼트의 1 분기실적은매출액 2,267 억원 (+11.3% y-y, -3.4% q-q),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15. 07 크로스미디어 목차 1.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6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3) 2015년 06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2.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More information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Investor Relations 200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INTRODUCTION 3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5 6 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9 10 Extend
More information넷마블 (25127) 표 1. 넷마블부문별실적추정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F 219F 매출액 ,425 2,349 3,67 QoQ 48.4% -21.
인터넷 / 게임 218. 7. 17 Initiation Analyst 이승훈 2) 6915-568 dozed@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7/16) 매수 ( 신규 ) 186, 원 15, 원 KOSPI (7/16) 2,31.99pt 시가총액 12,779 십억원 발행주식수 85,194 천주 액면가 1원 52주 최고가 199,5 원 최저가 127,5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More information꾸림정보 I. 218년게임산업전망 _ 3 1. 과거와유사하면서도다른모바일게임시장 2. 본격적인해외시장진출기대 3. 더강해지는신작모멘텀 II. Valuation _ 18 III. 관련기업리포트 _ 2 1. 넷마블게임즈 (25127) 2. 엔씨소프트 (3657) 3. 컴투
산업분석리포트 218/3/7 게임 [ 비중확대 ] 과거와유사하지만다를 218 년게임시장 이승훈 게임 / 미디어 /SW shlee@bnkfn.co.kr (2)2-3215-1527 성숙기에진입하는국내모바일게임시장 218년국내모바일게임시장은 PC게임시장처럼성숙기에진입할것으로전망. 과거게임에고착화된게이머비중이증가하면서신작게임의성공가능성이낮아짐. 또한기존게임매출유지를위한마케팅비용이증가하기때문에대형게임사들의과점현상이더욱심화될것으로판단
More information네오위즈 ( KQ) 추가성장을위한원동력이필요한시점 Company Report 브라운더스트로모바일게임에서가능성을보였고, 블레스의기대이상 성과, 포트나이트 PC 방유통권확보를통해 2018 년개선되는모습을보 였음. 다만, 2019 년에도성장을
(095660.KQ) 추가성장을위한원동력이필요한시점 Company Report 2018. 11. 5 브라운더스트로모바일게임에서가능성을보였고, 블레스의기대이상 성과, 포트나이트 PC 방유통권확보를통해 2018 년개선되는모습을보 였음. 다만, 2019 년에도성장을유지하기위해서는신규출시게임의성 공이필요한상황 브라운더스트, 블레스, 포트나이트까지 의 2018 년은브라운더스트의안정적인성과와스팀플랫폼내블레스의양호한초기성과,
More information컴투스 (078340) 2018/12/5 기업분석리포트 긍정적인시그널 : Spyro Reignited Trilogy 의흥행 목 Spyro Reignited Trilogy 의흥행으로스카이랜더스 IP 파워재부각 최근출시된스카이랜더스시리즈의콘솔리마스터버전 (Spyro Rei
컴투스 (078340) 2018/12/5 기업분석리포트 긍정적인시그널 : Spyro Reignited Trilogy 의흥행 목 Spyro Reignited Trilogy 의흥행으로스카이랜더스 IP 파워재부각 최근출시된스카이랜더스시리즈의콘솔리마스터버전 (Spyro Reignited Tri logy) 의흥행으로스카이랜더스 IP파워재부각. 출시첫주영국 / 호주 /
More informationNH투자증권 f
게임산업 봄은지나갔지만게임주의봄날은지금부 터 Industry Report 219. 5. 21 지난해우려들이조금씩해소되고 219 년게임산업의회복세를기대. 하 반기본격적인신작출시, 중국판호규제완화, 클라우드게임플랫폼 등장등다양한이벤트들이게임산업에긍정적으로작용할것. 게임업 종에대한비중확대의견을제시 기대감이현실로... 신작과중국 219 년은게임주를둘러싼기대감이현실로반영될수있는시기.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1.4]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1.3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기업양식
기업 Note 2018. 3. 22 이상적인 IP 로우호적인시장에진입한다 상대적으로저평가된 IP 가치와지역특성 2 분기중글로벌출시가예정된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의성과에대한기대감을 확대할필요가있다. 퍼즐장르에대한선호도가높은북미모바일게임시장특성 과 위베어베어스 IP 영향력을감안할때 RPG 장르인 스카이랜더스모바일 수준의기대감이반영되지못할이유는없기때문이다. 위베어베어스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9.27]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9.26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5.31]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5.3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7.1.31]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7.1.3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우려보다는기대감을가져야하는시기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 털은견조한상황 동사의주가는 2 주동안 3% 나하락했다. 시장에서우려하는주가하락의이유는 1) 3 분기실적실망 2) 서머너즈워의중국및동남아시아의매출순위하락 3) 신규게임라인업약화에따른 4 분기실적감소우려등크게 3 가지로
(7834) Analyst 유승준 2) 79-2712 youth63@taurus.co.kr 과도한주가하락은매수의기회 214 년 11 월 17 일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털은양호한상황 최근동사의주가가급락하며 2 주동안 3% 이상하락함 투자의견 BUY ( 유지 ) 목표주가 24, 원 ( 유지 ) 현재주가 (11 월 14 일 ) 14,6 원 Upside 7.7% KOSDAQ
More information넷마블 HOLD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94, ,000 하향 Earnings 하향 현재가 (12/14) 106,0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1.3% 시가총액 90,379 억원 비중 (KOSPI 내 ) 0.66% 발행주식수 85,263 천
넷마블 HOLD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94,000 120,000 하향 Earnings 하향 현재가 (12/14) 106,0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1.3% 시가총액 90,379 억원 비중 (KOSPI 내 ) 0.66% 발행주식수 85,263 천주 52주최저가 / 최고가 91,800-199,500 원 3개월일평균거래대금 433억원 외국인지분율
More informationNH투자증권 f
(095660.KQ) 애플앱스토어성인인증도입에따른 최대수혜주 애플앱스토어에청소년이용불가등급게임출시가가능해지면서모바 일웹보드게임점유율 1 위를기록하고있는동사의매출성장기대 모바일웹보드게임매출추가성장기대 에대한투자의견 Buy 및목표주가 20,000 원유지. 애플이국내앱스토어에대한성인인증절차를도입하기로결정하면서애플앱스토어에도청소년이용불가등급게임의출시가가능해짐. 대표적인청소년이용불가등급게임인웹보드게임의애플앱스토어출시가가능해지며,
More information<FEFF11121162110211611106116E002D1107116911B71112116900330036002E0069006E0064006400000000000093782FC816B427590034001CBDFC1B558B202E6559E830EB00000000937C28D9>
02 04 06 14 16 19 24 26 27 28 31 3 4 5 세상과 (소통)하다!! 세상과 (소통)하다!! 세상과 (소통)하다!! 6 7 건강지원 프로그램으로 굳어져가는 몸과 마음을 풀어보아요~ 8 9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10 11 12 13 14 15 14 14 14 14 15 15 16 17 18 19 20 21 방과 후 교실(해나무 주간보호센터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_150917_editing_F_F_F_최종_완젼_17일수정.doc
Buy(Initiate) TP 22, 원 결론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2, 원제시 - 선데이토즈에대한투자의견 BUY 및목표주가 22, 원제시 - 애니팡 IP 에근거한게임포트폴리오확장긍정적. 15 년 9 월상하이애니팡, 11 월애니팡맞고에이어 16 년애니팡고스톱, 애니팡포카까지게임라인업확장계획 - 국내모바일, 마지막성장포인트는 보드게임. 15 년국내모바일게임시장은
More information2018 년 4 월 5 일 I Equity Research 게임 기회 넷마블게임즈, 더블유게임즈과매도국면전일넷마블게임즈 (-7.86%), 더블유게임즈 (-6.62%) 주가하락은펀더멘털에미치는새로운이슈가없었다는점에서과도한수준으로판단된다. 반면, 신규게임런칭등을포함해 1분
218 년 4 월 5 일 I Equity Research 기회 넷마블즈, 더블유즈과매도국면전일넷마블즈 (-7.86%), 더블유즈 (-6.62%) 주가하락은펀더멘털에미치는새로운이슈가없었다는점에서과도한수준으로판단된다. 반면, 신규런칭등을포함해 1분기 ( 더블유즈 ), 2분기 ( 넷마블즈 ) 이후공격적인성장이예상된다는점에서매수기회로활용하는것이바람직해보인다. 넷마블즈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엔씨소프트_036570_ - buy_유지_.doc
Feb 19, 2018 / 18-07 이준규 (02)368-9523 Ridden79@bookook.co.kr 엔씨소프트 (036570) Buy ( 유지 ) 목표주가 500,000 원 (25.0%) 상반기이후를지켜보자 현재가 ( 원 ) 400,000 액면가 ( 원 ) 500 자본금 ( 억원 ) 110 시가총액 ( 억원 ) 87,756 상장주식수 ( 만주 ) 2,194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K_01_05.docx
Company Update (638) 신작부진으로영업적자장기화 기존작매출감소와신작부진으로영업적자 1 분기 3 억원에서 2 분기 42 억원으로확대 하반기 2 종을제외한나머지신작들은 218 년으로출시가지연. 신작출시가본격화되는내년전까지는영업적자가이어질전망 컴투스의지분법이익을감안하여도본사영업가치하락으로주가상승여력은제한적. 기존 HOLD 투자의견을유지하고 EPS 하향조정을반영하여목표주가를기존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6.28]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6.27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More information표 1. 넷마블실적전망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E 219F 22F 매출액 - 수정후 2,42 2,281 3,43 3,783 - 수정전 - 2,73 3,673 4,7 - 변동률 영업이익 - 수정후
(2127.KS) 신규게임모멘텀임박 Company Comment 218. 6. 29 넷마블의 218 년 PER 은 42.6 배로비싸지만, 218 년국내최대기대작인 B&S 레볼루션의출시가다가왔고하반기다양한신규게임라인업대기. 신규게임성공시하반기부터실적성장세를본격적으로기대할수있으 며신작모멘텀에따라주가도긍정적으로반응할시점이라고판단 상장이후처음으로분기영업이익 turnaround
More informationKTB투자증권 f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3Q19 Preview 변경후 (2Q19) 변경전 컨센서스 변경전 후 변화율 (%) 전년동기 대비 (yoy,%) 전분기대비 (qoq,%) 3Q19 실적은대부분컨센서스하회 - 인터넷 / 게임업종 Top-pick 으로 NAVER 와카카오, 엔씨소프트의견유지. NAVER 와 카카오는 20 년까지긍정적시각유지하나, 최근 NAVER 주가상승세가카카오대비가팔
More information2017 년 10 월 18 일 SECTOR REPORT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 유지 ) 게임흥행트렌드분석 다수의흥행작출시에따라게임주에주목 [ Analyst ] 이문종 02) 연구원 2016 년말국내게임업종의 12
217 년 1 월 18 일 SECTOR REPORT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 유지 ) 게임흥행트렌드분석 다수의흥행작출시에따라게임주에주목 [ Analyst ] 이문종 2) 3772-1586 연구원 mj1224@shinhan.com 216 년말국내게임업종의 12개월기준선행 PER은 11배에불과했으나현재 16배까지상승했다. 리니지M, 리니지 2레볼루션등리니지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NEOWIZ COMPANY PRESENTATION Investor Relations 2017 목차및유의사항 회사개요 사업현황 사업전략의변화 네오위즈의대표 IP 일본, 게임온사업 전략적파트너 인도네시아, BBM게임센터사업 게임시장현황과대응 피망포커 탭소닉 블레스 실적현황 네오위즈는 2011년 1월 1일부터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K-IFRS) 을도입하여당사의실적관련모든정보는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NCsoft_NTPupdate_170119_COMP
기업 Note 217.1.19 엔씨소프트 (3657)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7, 원 ( 상향 ) Stock Data KOSPI(1/18) 2,71 주가 (1/18) 286,5 시가총액 ( 십억원 ) 6,283 발행주식수 ( 백만 ) 22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35,/218,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34,92 유동주식비율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Neowiz Games 2007 년 3 분기실적발표 2007 년 11 월 9 일 Disclaimer 본자료는 2007 년 3 분기실적에대한외부감사인의회계감사가완료되지않은상태에서, 투자자여러분의편의를위하여작성된자료입니다. 본자료의내용중일부는회계감사과정에서달라질수있음을양지하시기바랍니다. 2 목 차 매출액영업비용실적요약게임라인업주요지표 * 별첨 : 게임온 3 매출액
More information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600,000 원으로상향 엔씨소프트에대해투자의견 Buy를유지하고, 목표주가를기존 500,000원에서 600,000원으로상향한다. 2019년이후실적추정치를상향하였고신규게임출시가임박한구간에서는실적및 Valuation이상승할수있음을감안하였다.
(036570.KS) 두번째성공이임박했다 Company Report 2018. 11. 5 엔씨소프트의새로운 IP( 지적재산권 ) 창출이머지않았음. 2~ 4 번째모바 일게임과 6 번째 PC 게임이순차적으로출시될예정이며신규게임출시 에따라큰폭의실적성장기대됨. 제시 다시한번도래한 Big Cycle 2019 년게임업종 Top-pick 으로 엔씨소프트는 2019 년중리니지
More information쿠폰형_상품소개서
브랜드이모티콘 쿠폰형 상품 소개서 카카오톡 브랜드이모티콘 잘 만든 브랜드이모티콘 하나, 열 마케팅 부럽지 않다! 카카오톡 브랜드이모티콘은 2012년 출시 이후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꾸준히 사랑 받고 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잘 반영하여 카카오톡 사용자의 적극적인 호응과 브랜딩 지표 향상을 얻고 있는 강력한 브랜드 아이템입니다. Open
More information2017/5/10 넷마블게임즈 (251270) 기업 Indepth 리포트 알면알수록더매력적인글로벌게임사 목표주가 180,000원, 투자의견매수로커버리지개시넷마블게임즈를목표주가 18만원, 투자의견매수로분석을개시. 목표주가는 2017년추정지배주주순이익에과거엔씨소프트가신작모멘텀이발생할때받았던 12개월 FW PER 25배를적용. 국내게임사가운데해외모바일게임매출규모가가장크고해외진출기반을이미확고하게마련했기때문에프리미엄을부여함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docx
( 비중확대 /Maintain) 218 차이나조이 : 중국은여전히 플러스알파 Issue Comment 218.8.7 중국상해에서 8 월 3 일에서 6 일까지개최된글로벌및중국최대의게임쇼 차이나조이 참관 한국게임판호소식은아직미미.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PC 시연전시정도가눈에띄는규모 중국외해외지역에적극진출하는기업, 모바일 /PC/ 콘솔게임개발력동시보유한기업주목 [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5 년게임업종분석 ( 온라인 & 모바일게임분석 ) 1 INDEX 1. 2015년게임시장이슈 2. 2015년온라인게임온라인광고집행분석 3. 2015년모바일게임온라인광고집행분석 4. 게임시장규모 국내 / 해외 5. 게임이용분석 온라인 / 모바일 / PC 방 6. 2016 년게임시장전망 2 3 2015 년상반기게임시장이슈 2015 년게임시장이슈 2015 년게임시장을흔든주요이슈는?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docx
엔씨소프트 (3657) 리니지업데이트효과 11 월에도이어져 게임 Company Update 215.11.2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27, 현재주가 (15/11/19, 원 ) 211,5 상승여력 28% 영업이익 (15F, 십억원 ) 242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254 EPS 성장률 (15F,%) -15.9
More information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Top Picks 기업투자강도내용 엔씨소프트 A + - 신규모바일게임의흥행에따른실적개선긍정적, - " 리니지 M" 에대한기대도상승 네이버 A - 이익의안정성장지속, 국내모바일광고의성장고무적인수준유지할것. - 라인은완만한성장예상
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Overweight 216 년 4 분기실적 Preview 및 217 년투자전략 4분기실적 Preview Market - 모바일광고시장의성장은지속, 4분기계절적요인반영 - 게임시장의공격적인성장은난망이나, 개별게임의매출규모측면에서는새로운국면전환. - 시장의예상을크게벗어나는 Surprise/Shock
More information(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INFOSTOCK THEME BRIEFING 2018/ 02/22 >> 모바일게임 ( 스마트폰 ) 모바일게임 (Mobile game) 이란주로스마트폰, 태블릿PC 등휴대용기기를통해즐길수있는게임의종류를의미함. 국내모바일게임산업은스마트폰과태블릿PC의보급확산과이동통신서비스의높은보급률, 단말기의고사양화, 모바일인터넷의접근성및환경개선등으로인해고성장세를지속하고있으며,
More information2016 년 9 월 28 일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변화를시현할때까지는차분히관망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Q16 실적 QoQ 부진, 당사종전전망치다소미달전망 3Q16 연결실적은매
2016 년 9 월 28 일 네오위즈게임즈 (095660) 변화를시현할때까지는차분히관망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3Q16 실적 QoQ 부진, 당사종전전망치다소미달전망 3Q16 연결실적은매출 468 억원 (QoQ -9.8%), 영업이익 49 억원 (QoQ -53.1%) 으로서전분기대비부진할것으로전망한다.
More informationCONTENTS I. Summary... 3 II. 게임업체의 216년하반기기대되는이유 - 214년보다질적인성장기대 다작 ( 多作 ) 보다는소작 ( 小作 ) 2. 효율적인마케팅전략 3. 해외시장에서의성과확대 4. 게임 Lifecycle 의확대 5. IP를활용
게임산업 Jump up! Industry Report 216. 5. 3 216 년게임주는 214 년의양호한흐름을다시보여줄것으로기대. 특히 올하반기에는성공가능성이높은게임위주의출시, 해외시장공략, 효율 적인마케팅비용관리등을통해펀더멘털개선과신작모멘텀이동시에 나타나면서질적성장이가능할것으로전망. 게임업종비중확대권고 216 년하반기게임주 질적인성장기대 216 년하반기게임주에대한비중확대권고.
More information2016년 상반기 게임 사업부문 긍정적 모멘텀 기대 마블TsumTsum의 일본시장 성공 기대 - 2분기 중 미국 및 글로벌 출시 예정 지난해 하반기 이후 NHN엔터테인먼트의 모바일 게임 성과는 상당히 양호한 수준 이다.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라인TsumTsum 는 지
(181710.KS) 게임 사업은 완전한 회복세 Company Note 2016. 2. 29 Payco 사업의 적자에도 불구하고, 요괴워치 의 성공과 마블TsumTsum 의 양호한 초기 성과로 모바일 게임의 긍정적 모멘텀 기대 마블 TsumTsum의 성공 기대 + 웹보드 규제 완화 NHN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일본 Mixi가 퍼블리싱한 마블TsumTsum 가
More information5 월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보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개요 1. 기간 년 5 월 1 일 ( 수 ) ~ 5 월 31 일 ( 금 ) 2. 대상 - 캡슐형유료아이템제공게임물전체대상온라인모바일게임트릭스기준 1) (
5 월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보고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 2019. 06. 개요 1. 기간 - 2019 년 5 월 1 일 ( 수 ) ~ 5 월 31 일 ( 금 ) 2. 대상 - 캡슐형유료아이템제공게임물전체대상온라인모바일게임트릭스기준 1) (www.gametrics.com) 게볼루션 2) (www.gevolution.co.kr) 전국표본PC게임사용량 1~100위모바일게임종합순위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KB RESEARCH 217 년 1 월 23 일 넷마블게임즈 (2127) 글로벌모바일 MMORPG 시장정조준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 원으로커버리지개시 리니지 2 레볼루션을필두로 MMORPG 출시본격화 기존게임들의지역확장과신규게임출시일정집중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 레저 Analyst 이동륜 2-6114-296 drlee@kbfg.com BUY
More informationContents 3 I. Investment Summary 4 II. Valuation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2,5 원으로커버리지개시 8 III. 기업개요 게임플랫폼 피망 을보유한웹보드강자 9 IV. 투자포인트 1. 모바일웹보드가견인하는웹보드매출성장 2. 기존게임
218 년 5 월 9 일 COMPANY REPORT #18-12 네오위즈 (9566) 매수 ( 신규 ) 좋은웹보드와좋을신규게임 인터넷 / 게임 현재주가 (5 월 8 일 ) 16,55 원 목표주가 22,5 원 ( 신규 ) 상승여력 36.% 게임플랫폼 피망 을보유한웹보드강자 27 년네오위즈홀딩스 (4242) 의기업분할로출범한게임전문기업으로국내게임플랫폼 피망 을보유중이다.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_160927)
2016 년 9 월 27 일 엔씨소프트 (036570) [ 천당 2 : 혈맹 ] 히트 & 롱런. 10 월이후황금일정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3Q16 실적은전분기대비숨고르기전망. 3Q16 QoQ 숨고르기는예상되었던부분 3Q16 연결영업실적은매출 2,219 억원 (QoQ -7.7%,
More information[ 게임 2Q18 Preview]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2018 년 7 월 23 일 게임 2Q18 Preview: 신작지연과실적부진 비중확대 ( 유지 ) 이문종 02) 3772-1586 mj1224@shinhan.com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대형사는 2Q18 실적부진과신작지연우려존재 모멘텀보유종목위주선별투자전략유효 이수민 02) 3772-1527 2v41@shinhan.com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More informationINDUSTRY REPORT KB RESEARCH 게임 2019 년연간전망 : 2 년만에도래한대형사이클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 레저 Analyst 이동륜 연구원손정훈
INDUSTRY REPORT KB RESEARCH 219 년연간전망 : 2 년만에도래한대형사이클 인터넷 / / 미디어 / 레저 Analyst 이동륜 2-6114-296 drlee@kbfg.com 연구원손정훈 2-6114-291 jhson@kbfg.com 업종에대한투자의견 Positive 유지 KB증권은업종에대한투자의견 Positive를유지한다. 주요투자포인트는
More information(Microsoft PowerPoint - 2 [\310\243\310\257 \270\360\265\345])
Mobile Contents 2009 Global Conference 글로벌오픈마켓에서의모바일게임비즈니스전략 September, 2009 게임빌송재준마케팅이사 Agenda 1. 글로벌오픈마켓분석 1.1. 모바일비즈니스환경의다변화 1.2. 애플앱스토어게임성공사례 2. 모바일게임비즈니스전략 2.1. 이동통신사마켓, 오픈마켓통합대응전략 2.2. 향후시장전망 2 1.
More informationÃÖÁ¾-ÆíÁý
최종-편집 2007.7.12 4:52 PM 페이지6 제민일보사 대표이사 진 성 범 대한축구협회 회장 지난 93년 치솟는 젊음, 다지는 우정 을 캐치프레이즈로 제주도에서 사상 처음으로 전국 대회로 막을 올린 백록기 전국고교축구대회가 올해로 15회 째를 맞았습니다. 올해 대회는 전국 16개 시 도에서 국내 고교축구대회 사상 최다 팀인 98개 팀이 참가, 자웅을
More information표 1. 넷마블실적전망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E 2019F 2020F 매출액 - 수정후 2,425 2,079 2,886 3,298 - 수정전 - 1,970 2,804 3,324 - 변동률 영업
(251270.KS) 12 월이기다려진다 Company Comment 2018. 11. 9 대형신작블레이드 & 소울 : 레볼루션이일정수준이상의성과를기록한 다면, 2019 년큰폭의실적성장기대. 뿐만아니라, 1 분기 BTS World, A3:Still Alive, 2 분기세븐나이츠 2 등신규게임출시예정 무난한 3 분기실적기록 넷마블의 3 분기실적은매출액 5,260
More information산업양식
인터넷 게임 산업분석 In-depth / 인터넷 게임 217. 9. 12 비중확대 ( 유지 )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엔씨소프트 (3657) 매수 62, 원 ( 상향 ) 넷마블게임즈 (25127) 매수 ( 신규 ) 185, 원 컴투스 (7834) 매수 15, 원 게임빌 (638) 중립 ( 하향 ) - 와이디온라인 (5277) NR - 12 개월업종수익률 (p)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지인 기반 Social Media BAND 의 충성도 높은 유저를 대상으로 강력한 브랜드 마케팅이 가능한 프리미엄 브랜딩 상품을 소개합니다. 0. Index 1-1. 밴드 서비스 현황 > 누적 다운로드수 1-2. 밴드 서비스 현황 > WAU & MAU 2-1. 밴드 앱종료 광고 > 소개 2-2. 밴드 앱종료 광고 > Specification 3-1. 밴드 풀스크린
More information<32303038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국내 게임산업의 동향과 전망 2007년 국내 게임시장은 전년에 비해 30.9% 감소한 5조 1,436억원의 규모를 나타냈다. 이 처럼 큰 폭으로 시장이 축소된 이유는 바다이야기 사태 이후로 성인 아케이드게임에 대한 심의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성인용 아케이드게임 시장이 사실상 붕괴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전반적으로 전체 게임시장은 급격하게 위축되었지만, 온라인게임과
More informationMulti Channel Analysis. Multi Channel Analytics :!! - (Ad network ) Report! -! -!. Valuepotion Multi Channel Analytics! (1) Install! (2) 3 (4 ~ 6 Page
Multi Channel Analysis. Multi Channel Analytics :!! - (Ad network ) Report! -! -!. Valuepotion Multi Channel Analytics! (1) Install! (2) 3 (4 ~ 6 Page ) Install!. (Ad@m, Inmobi, Google..)!. OS(Android
More informationGame Industry Analysis Analyst 박건영 ( 통신 / 인터넷 / 게임담당 ) 모바일게임시장의양극화 : 생존할수있는게임사를찾아 Industry Analysis 글로벌게임시장성장둔화전망, 그
Game Industry Analysis Analyst 박건영 ( 통신 / 인터넷 / 게임담당 ) Email: ky.park@goldenbridgefg.com 모바일게임시장의양극화 : 생존할수있는게임사를찾아 Industry Analysis 글로벌게임시장성장둔화전망, 그래도모바일게임시장은성장 모바일게임시장성장이유 - 1 IP 활용한대작, 2 4G 보급률 모바일게임시장은성장하지만양극화는심해질것
More informationK-IFRS,. 3,.,.. 2
2014 3 2014.11. 7 Investor Relations K-IFRS,. 3,.,.. 2 1. 2. 3. 4. 5. 6. ( ) ( ) 3 1. (MAU), ( : ) 32,490 33,669 34,626 35,729 36,350 36,489 37,212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32,490 33,669 34,626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_160816)
2016 년 8 월 16 일 엔씨소프트 (036570) 2Q 실적호조. 황금일정, 괜찮은첫출발!!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2Q16 실적서프라이즈. 리니지매출예상보다훨씬더호조, 마케팅비예상치미달 2Q16 연결영업실적은매출 2,405 억원 (QoQ -0.1%), OP 861 억원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K_01_03.docx
엔씨소프트 (036570) 4Q preview - 강력한 모바일 신작 모멘텀 4분기 매출액은 시장 컨센서스와 유사한 2,403억원이 예상되나, 야구단 관련 영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13.9% 하회할 전망 블소 모바일 중국에서 1분기 출시 예정. 바이두 검색지수 기반의 유저 관심도는 TOP 수준 게임 만큼은 아니나, 유저 피드백은 긍정적인 만큼
More information20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0)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000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
214 년 12 월 5 일선데이토즈 (12342) Equity Research Update 국내퍼즐게임의최강자, 글로벌게임사로의도약!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31, 원으로상향조정 국내에치중했던매출구조에서신작게임의글로벌출시를 통해글로벌게임사로발돋움하고있는선데이토즈에대해 투자의견 BUY 를유지하고, 목표주가를 31, 원으로상향 조정한다. 하반기최대기대작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art.2 알파모형으로 분석한 게임산업 1 알파모형으로 선정한 게임산업 Top-picks 알파모형을 통해 주요 게임기업을 평가해 본 결과, 절대 점수의 레벨과 점수변동 및 방향성 측면에서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이 가장 유 망한 것으로 판단 알파스코어 절대 수준으로는 게임빌과 컴투스가 더 높지만, 전년대비 방향성과 밸류에이션을 고려하여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을 선정
More informationIssue & Pitch 넷마블 (251270) 모멘텀만믿기엔한계 Jul 인터넷 / 게임 / 통신이민아 Issue 2Q18 Preview 및최근동향점검 HOLD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150,000
Issue & Pitch 넷마블 (25127) 모멘텀만믿기엔한계 Jul. 218 16 인터넷 / 게임 / 통신이민아 mina.lee@ktb.co.kr Issue 2Q18 Preview 및최근동향점검 HOLD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15, 유지 Earnings Stock Information 유지 현재가 (7/13) 159, 원 예상주가상승률
More information세계 게임산업, New platform의 등장으로 성장 지속 전망 뉴주(Newzoo)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산업 규모는 214년 836억달러에서 215년 915억달러(+9.4 YoY)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 중국이 전년대비 23% 성장한 222억달러로, 미국(2
한 중 일 재발견 국가별 경제 및 산업 경쟁력 비교 점검 및 시사점 게임 한국게임, 위기를 기회로 고훈 Analyst, 3774-3733, hoon.ko@miraeasset.com 한중일 3국은 전세계 게임시장의 약 4%를 차지하는 게임시장 모바일게임이 전체 게임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중심 플랫폼으로 등극하면서,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을 두고 한중일 3국의 경쟁이
More information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2015 년 7 월 8 일 모바일게임 2Q15 Preview: 실적보다모멘텀 비중확대 ( 유지 ) 2Q15 Preview: 신작흥행부재, 비용부담으로실적부진전망 기대감 흥행 실적사이클中초기단계의모멘텀에주목 공영규 02-3772-1527 jxlove1983@shinhan.com 손승우 02-3772-1565 swson85@shinhan.com 3 분기모멘텀탑픽
More information<5B4E4349415DBDBAB8B6C6AEC4DCC5D9C3F720BFF9B0A3B5BFC7E2BAB8B0ED5F35C8A32838BFF9292E687770>
스마트콘텐츠 월간 동향보고 2015년 8월호 Ⅰ. 스마트콘텐츠 앱 순위 1. 국내외 인기 앱 순위 ( '15년 7월) Ⅱ. 스마트콘텐츠 시장 및 기업 동향 1. 구글 포토,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Top 10 진입 2.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앱 서비스, 폭발적 성장세 기록 Ⅲ. 스마트콘텐츠 주요 이슈 1. 국내 O2O 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0900be5c8030469d.docx
13. 4. Sector Update (OVERWEIGHT) 해외 마케팅 후기 - 엔씨소프트에 대한 시각 차이 존재 WHAT S THE STORY? Event: 지난 주간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해외 투자가를 만나 투자 의견을 교환함. Impact: 유럽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라인 이용자의 빠른 증가세를 직접 목격하였으 며, 모바일업체 가운데서 수혜업체를
More information삼성전자 (005930)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Weekly: 218.3.12 글로벌인터넷플랫폼기업주가강세 Analyst 김민정 / 2122-918/ mjkim@hi-ib.com 1. 주간 Issue & Comment 인터넷 / 게임 - 미국증시가당초우려보다원활한반등세를보이며 FANG (Facebook, Amazon, Netflix, Google) 기업의주가가강세를나타냄. 아마존과넷플릭스는지난주에신고가기록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