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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주 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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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7/5/10 넷마블게임즈 (251270) 기업 Indepth 리포트 알면알수록더매력적인글로벌게임사 목표주가 180,000원, 투자의견매수로커버리지개시넷마블게임즈를목표주가 18만원, 투자의견매수로분석을개시. 목표주가는 2017년추정지배주주순이익에과거엔씨소프트가신작모멘텀이발생할때받았던 12개월 FW PER 25배를적용. 국내게임사가운데해외모바일게임매출규모가가장크고해외진출기반을이미확고하게마련했기때문에프리미엄을부여함 투자포인트 : 해외확장성, 신작리스크완화, 글로벌개발경쟁력 1 해외확장성이높은콘텐츠기업 : 모바일게임의특징과선제적투자모바일게임은애플과구글의오픈마켓인앱스토어를통해글로벌출시가가능하기때문에해외진출프로세스가가장단순한콘텐츠업종. 동사는선제적투자를통해북미유럽상위게임사인 Jam City 와 KABAM 을인수하여해외진출기반을마련함 2 신작리스크완화 : 자체 IP와외부 IP의조화를통한신작출시기간단축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과같은자체 IP와 리니지2: 레볼루션 의외부 IP 를모두흥행시키면서연간 10개이상의신작게임출시가가능함. 외부 IP 를사용할경우개발기간을단축시킬수있기때문에신작게임의지연, 흥행리스크가완화될것으로전망 3 글로벌게임개발경쟁력 : 2,500명이상의게임개발자보유글로벌상위게임사들이콘솔게임과 PC게임에집중하는반면에동사는모바일게임매출비중이 90% 을기록함. 동사는 17개의개발스튜디오를기반으로 2,500명의게임개발인력을확보함. 모바일게임시장에서동사의게임개발자들은양적, 질적으로글로벌경쟁력을갖춘것으로판단함 이승훈 SW/ 게임 / 스몰캡 shlee@bnkfn.co.kr (02) 년매출액 3.0조원, 영업이익 9,370억원전망 2017년매출액 3.0조원 (+102% yoy), 영업이익 9,370억원 (+218% yoy) 을달성할것으로추정됨. 전년인수한 KABAM 의매출이연결되고국내 리니지2: 레볼루션 매출이외형성장을견인할것으로예상됨 BNK투자증권리서치센터 서울시영등포구여의나루로 57 신송센터빌딩 16층
2 I. Valuation 목표주가 180,000 원, 투자의견매수로커버리지개시 넷마블게임즈의목표주가 180,000원, 투자의견매수로커버리지를시작한다. 목표주가는 2017년추정지배주주순이익 6,114억원에 Target PER 25배를적용하여산출했다. Target PER은과거엔씨소프트가신작모멘텀이발생할때받았던 12개월 FW PER이다. 올해약 17개의신작게임이국내외출시되고하반기일본, 동남아중국으로 리니지2: 레볼루션 이출시될예정이기때문에향후실적개선가능성이높다고판단한다. 2017년기준글로벌모바일게임시장은약 80조원으로추정된다. 동사는국내게임사가운데해외모바일게임시장이성장함에따라가장큰수혜가예상된다. 해외모바일게임매출규모가가장크고다수의 M&A를통해해외진출기반을확고하게마련했기때문이다. Fig. 1: 엔씨소프트의 12 개월 FW PER 추이 ( 배 ) P/E(Fwd.12M) 출처 : Quantiwise, BNK 투자증권 Fig. 2: 동사의적정시가총액산출 구분 수치 비고 1. 지배주주순이익 ( 억원 ) 6, 년지배주주순이익추정치 2. Target PER( 배 ) 25 엔씨소프트의신작게임출시전 12개월 FW PER 적정시가총액 ( 조원 ) X 2 적용주식수 84,730,000 보통주식 + 신주모집주식 ( 주식매수선택권제외 ) 적정주가 180,403 목표주가 180,000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2
3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II. 실적전망 2017년은매출액 3조 304억원 (+102% yoy), 영업이익 9,370억원 (+218% yoy) 을기록할것으로추정된다. 해당추정치는 리니지2: 레볼루션 의해외출시관련매출액은배제한수치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는하반기일본, 동남아를시작으로중국까지출시될것으로예상된다. 중국내성공여부에따라올해 4분기와내년실적의변동성이클것으로분석된다. 외형성장은작년에인수한 KABAM 연결과 리니지2: 레볼루션 의국내성과가견인할것으로전망된다. 국내매출상위게임인 세븐나이츠 의 MMORPG 버전등의다수의신작게임들이출시될예정이다. 올해출시될신작게임들은국내뿐만아니라해외시장에서흥행가능성이높다. 특히다수출시될 MMORPG 신작은선점효과가클것으로예상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 은 3분기일본을시작으로동남아시아, 중국등에출시되면서 2018년실적개선에기여할것으로전망된다. 리니지2: 레볼루션 의중국가능성은높은것으로판단된다. 우선국내에서대히트를치게만든뛰어난그래픽과게임성을뛰어넘는신작경쟁게임이거의없을것으로예상된다. 두번째중국은한국보다먼저 MMORPG 장르가자리를잡았으며시장규모도한국 3배이상큰것으로추정된다. 끝으로퍼블리싱을담당할텐센트는중국 1위인터넷, 게임기업이고매출상위를차지할 MMORPG 장르가필요한상황이다. 수익성은 리니지2: 레볼루션 의성과가나아질수록개선될전망이다. 특히하반기중국시장에서 리니지2 가흥행에성공할경우순매출로인식될예정이기때문에수익성은더욱상승할것이다. 중국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 이성공적으로안착할경우동사의영업이익률은 30% 이상을기록할것으로분석된다. Fig. 3: 동사의실적추이 (IFRS 연결기준 ) ( 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 2Q17 3Q17 4Q F 매출액 3,262 3,525 3,584 4,629 8,108 7,657 7,763 6,777 10,728 15,000 30,304 QoQ(%) YoY(%) 온라인 ( 마구마구등 ) 모바일게임 3,020 3,294 3,368 4,378 7,876 7,434 7,552 6,531 14,059 29,392 기존게임 3,020 3,294 3,368 3,169 3,171 3,459 3,536 3,327 12,850 13,492 리니지2: 레볼루션 1,210 3,600 3,150 3,150 2,700 1,210 12,600 KABAM 1, ,300 기타 ( 임대수입등 ) 영업이익 ,161 2,595 2,412 2,251 2,113 2,254 2,947 9,370 영업이익률 (%)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3
4 Fig. 4: 동사의매출액과매출성장률 Fig. 5: 동사의영업이익과영업이익률 ( 억원 ) 매출액 YoY ( 억원 )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10,000 8,000 6,000 4,000 2, ,000 2,500 2,000 1,500 1, Q16 4Q16 1Q17 2Q17 3Q17 4Q17 0 3Q16 4Q16 1Q17 2Q17 3Q17 4Q17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Fig. 6: 언리얼엔진 4 로개발된세븐나이츠 MMORPG Fig. 7: 중국텐센트를통해출시될 리니지 2: 레볼루션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출처 : 언론기사, BNK 투자증권 4
5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III. 투자포인트 동사는검증된개발력을기반으로해외확장성이가장높은국내게임사이다. 국내모바일게임시장을주도하고있으며 2015년부터해외현지화에집중하면서성공사례를만들고있다. Jam City, KABAM 을인수하면서북미유럽진출을위한교두보를마련했으며 세븐나이츠 를통해일본에진출하기위한기반을이미형성했다. 중국최대인터넷, 게임기업인 텐센트 가 3대주주인만큼중국진출역시국내어떤기업보다유리할것으로판단된다. 1. 해외확장잠재력이가장높음 동사는글로벌게임기업으로발전할가능성이가장높은국내게임사이다. 게임은타콘텐 츠산업에비해해외진출이용이하며모바일게임은온라인게임에비해서도해외진출이더 욱과정이단순하다. 영화, 드라마같은영상콘텐츠는해외진출시심의과정이복잡하고영화관이나방송국등의플랫폼업체와계약이필수적이기때문에해외진출에제약이많다. 반면게임은공공재인인터넷기반으로실행되기때문에현지퍼블리셔만확보하면해외진출이용이하다. 모바일게임의경우애플과구글플레이의오픈플랫폼을통해콘텐츠가유통되기때문에해외진출이더욱쉬워졌다. 모바일게임은해외진출프로세스가단순한만큼진입장벽이낮고경쟁이치열해지는양상이다. 북미유럽및주요아시아지역은스마트폰보급율이정점에도달하면서모바일게임시장역시성숙기에진입했다. 따라서과거흥행게임의고착화현상이심화되었고그결과신작게임의흥행가능성은더욱낮아졌다. 결국글로벌시장에서신작을흥행시키기위해서는대규모의마케팅비용이필요하고현지게임이용자기반이더욱중요해질전망이다. Fig. 8: 모바일게임의글로벌진출프로세스및수익배분 게임개발 (24.5%~35%) 메인퍼블리셔 (24.5%~35%) 판매경로 (21%~35%) 마켓 (30%) 관계개발사 넷마블 게임공급 넥슨 엔씨소프트등 플랫폼 ( 카카오톡등 ) 애플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 외부개발사 해외퍼블리셔 ( 텐센트등 ) 출처 : BNK 투자증권 5
6 Fig. 9: 해외지역별모바일게임시장규모 Fig. 10: 해외지역별모바일게임연간성장률전망 ( 백만달러 ) 1,937 4,364 16,832 2,194 5,168 18,720 남미북미유럽아시아 (%) 북미유럽아시아남미합계 2016E 2018E E 2017E 2018E 출처 : 게임백서 2016, BNK 투자증권 출처 : 게임백서 2016, BNK 투자증권 동사는 2017 년 2 월모바일게임매출기준글로벌 3 위퍼블리셔에선정되었다. 전년 12 월에 출시되었던 리니지 2: 레볼루션 효과때문에한단계위로상승했다. 아직국내에서만출시되 었고하반기중국과일본으로출시될예정이기때문에글로벌시장에서흥행이기대된다. 2015년까지동사의매출은국내가 70% 이상을차지했지만 2016년부터 Jam City 효과로북미비중이 21% 까지상승했으며 2017년 KABAM 매출이연결될경우그비중은더욱상승할것으로분석된다. 한편작년 세븐나이츠 의일본흥행으로일본비중이증가한것역시고무적이다. 올해하반기 리니지2: 레볼루션 이중국에출시된이후중국까지매출이상승할경우동사는글로벌게임사로한단계도약할것으로전망된다. Fig. 11: 모바일게임글로벌 3위퍼블리셔등극 Fig. 12: 리니지2: 레볼루션글로벌 2위매출기록 # 퍼블리셔 MoM 앱개수 # 게임명 MoM 퍼블리셔 1 Tencent ( 腾讯 ) Monster Strike mixi ( ミクシィ ) 2 NetEase ( 网易 ) Lineage II: Revolution Netmarble ( 넷마블 ) 3 Netmarble ( 넷마블 ) Fate/Grand Order Sonybilibili 4 Supercell Honour of Kings 1 Tencent Garena Online 5 MZ Game of War - Fire Age 1 MZ 6 mixi ( ミクシィ ) Clash Royale 2 Supercell 7 Activision Blizzard Puzzle & Dragons 3 GungHo Online Enter. 8 BANDAI NAMCO Mobile Strike 1 MZ 9 Sony 1,730 9 Pokémon GO 2 Niantic 10 LINE ( ライン ) Onmyoji ( 阴阳师 ) 3 NetEase ( 网易 ) 출처 : Appannie, BNK투자증권 출처 : Appannie, BNK투자증권 6
7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Fig. 13: 동사매출액의지역별비중 Fig. 14: 동사의지역별매출액추이 8% 17% 1% 13% 11% 21% 73% 70% 50% 기타중국일본아시아 ( 일본, 중국외 ) 북미국내 ( 억원 ) 16,000 14,000 12,000 10,000 8,000 6,000 4,000 2, 기타 중국 일본 아시아 ( 일본, 중국외 ) 북미 국내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Fig. 15: 국내주요게임의해외진출사례정리 게임 출시일 지역 특이사항 길드워 북미 / 유럽 길드워2 북미 / 유럽출시후, 3Q12 북미 / 유럽매출액은 +393억 (YoY), +439억 (QoQ) 한국 일본 - 검은사막 러시아 북미 / 유럽 북미 / 유럽에서 1위게임이며동시접속자 10만명을기록 대만 베타테스트진행임에도불구하고게임순위 1위를기록 한국 - 16년 9월기준 49개국앱스토어, 10개국구글플레이에서 서머너즈워 게임매출 1위기록 글로벌미국- 구글플레이게임매출최고 4위달성, 중국- 앱스토어게임매출 8위, 일본- 앱스토어게임매출 7위를기록 한국 - 세븐나이츠 146개국에동시출시. 특히, 일본및동남아에서흥행 글로벌일본, 2016년 11월에누적다운로드 1000만을돌파 동남아에선통산다운로드 3000만을돌파 출처 : 언론자료, BNK투자증권 7
8 2. 신작리스크가완화전망 동사는매년다수의신작게임을출시하면서신작리스크가완화될것으로예상된다. 1) 자체 IP 뿐만아니라외부 IP까지적극적으로활용하고, 2) 국내외흥행게임을통해다수의게이머를확보했기때문에외부개발사에서퍼블리싱수요가높다. 끝으로 3) 국내외검증된자체개발사를다수운영하기때문에다수의신작게임출시가가능해질것이다. 자체 IP와외부 IP를모두활용하기때문에신작게임출시일정이단축될것으로판단된다. 모두의마블, 몬스터길들이기, 세븐나이츠 등의성공적인자체 IP 게임을출시했으며 리니지2 IP를활용한 리니지2: 레볼루션 은국내모바일게임시장판도를완전히바꿔버렸다. 자체개발해서흥행한 RPG 라인업은향후 MMORPG 등으로활용할경우새로운신작모멘텀이될것이다. 외부 IP를활용할경우높은인지도로마케팅이용이하고풍부한스토리로콘텐츠확장에유리하다. 또한이미완성된이미지들을활용하면서게임개발기간을단축시킬수있다. 외부 IP 가운데과거에흥행했던게임 IP는더욱매력적인요인이다. 이미풍부한만렙콘텐츠가존재하며게임의밸런스와함께운영노하우까지흡수할수있기때문이다. 동사는국내 넷마블네오,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넷마블몬스터 등국내최고수준의개발전문자회사를두고있다. 또한 Jam City 와 KABAM 을인수하면서북미유럽게이머에대응할수있는개발자들역시다수확보하면서국내와해외게이머에맞는게임개발이가능해질전망이다. Fig. 16: 넷마블게임즈의매년게임흥행현황 몬스터길들이기 클래시오브클랜 히트 리니지2레볼루션 2 모두의마블 영웅 레이븐 리니지레드나이츠 3 쿠키런 모두의마블 이데아 세븐나이츠 4 애니팡 심시티빌드잇 세븐나이츠 모두의마블 5 캔디크러쉬사가 쿠키런 모두의마블 원피스트레저크루즈 6 윈드러너 세븐나이츠 뮤오리진 뮤오리진 7 격추왕 도탑전기 프렌즈팝 아덴 8 레전드오브킹 애니팡2 애니팡2 피파온라인3M 9 에브리타운 리버스월드 클래시오브클랜 클래시로얄 10 진격1942 별이되어라 백발백중 데스티니차일드 출처 : 구글플레이스토어, BNK투자증권 8
9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Fig. 17: 동사의과거흥행게임출시및성과 Fig. 18: 동사의 2017년신작중외부 IP 현황 게임명 출시월 성과 게임명 장르 원작개발사 다함께차차차 2012년 12월 매출순위 1위기록 블레이드 & 소울 MMORPG 엔씨소프트 마구마구 년 04월 매출순위 1위기록 이카루스 MMORPG 위메이드아이오 모두의마블 2013년 06월 매출순위 1위기록 테라모바일 MMORPG 블루홀 몬스터길들이기 2013년 08월 매출순위 1위기록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액션 SNK 세븐나이츠 2014년 03월 매출순위 1위기록 펜타스톰 AOS 텐센트 레이븐 2015년 03월 매출순위 1위기록 지아이조 전략 파라마운트픽쳐스 스톤에이지 2016년 06월 매출순위 1위기록 요괴워치메달워즈 RPG LEVEL-5 리니지2: 레볼루션 2016년 12월 매출순위 1위기록 트랜스포머 액션 파라마운트픽쳐스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3. 글로벌모바일게임개발경쟁력을확보 동사는모바일게임개발자의양과질에서글로벌경쟁력을충분히갖춘것으로판단된다. 검 증된모바일게임개발자를 2,500 명이상확보한것으로판단되며이들이 2013 년 다함께차 차차 의흥행이후다수게임을개발해서흥행시켰다. 글로벌게임시장에서모바일게임매출이빠르게증가하는가운데중국의 텐센트 와 넷이즈 이외에는아직대형게임사들은콘솔게임과 PC게임에편중되어있다. 동사는매출의 90% 이상이이미모바일게임에서발생하고있으며다양한지역에서흥행한게임의개발자들을다수보유했다. Fig. 19: 2016 년말국내게임사인력현황 Fig. 20: 2016 년말해외게임사인력현황 ( 명 ) 종업원수 (3Q16) ( 명 ) 종업원수 (3Q16) 2,638 30, ,919 8,500 7,300 5,064 5,033 출처 : Quntiwise, BNK 투자증권 출처 : Bloomberg, BNK 투자증권 9
10 IV. 기업분석 동사는 2011년개발지주사 CJ게임즈 를설립한이후 2013년 다함께차차차 를시작으로국내모바일게임시장내지배력을확대했다. 2013년 6월에출시한 모두의마블 은현재까지도국내모바일게임매출상위권을지킨다. 또한 자동사냥 을도입한 몬스터길들이기 이후동사는국내모바일 RPG 장르를거의독식했으며 리니지2: 레볼루션 을통해 MMORPG 시장까지선점한것으로판단된다. 2014년텐센트로부터투자를유치, 2015년엔씨소프트와의전략적제휴, 2015년 Jam City, 2016년 KABAM 인수까지투자와확장을통해글로벌진출을충분히준비한것으로판단된다. Fig. 21: 동사의연혁 일자 내용 개발지주사씨제이게임즈 설립 모바일사업본부출범및스마트폰사업본격추진 다함께차차차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 ) 마구마구2013 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모두의마블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최단기간천만다운로드달성 몬스터길들이기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넷마블, 게임브랜드가치평가 1위등극 (BSTI) IT 업계최대규모의외자유치 (5,330억, 텐센트 ) 넷마블모바일게임 1억다운로드돌파 모두의마블태국시장 1위기록 세븐나이츠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CJ그룹에서분리독립 넷마블게임즈 설립 ( 씨제이넷마블 과씨제이게임즈 합병 ) 엔씨소프트와전략적제휴체결 레이븐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모두의마블글로벌매출 10위게임등극 (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통합 ) 美 Jam City, Inc.( 구. SGN Games, Inc.) 社에 1천5백억원투자및지분인수 마블퓨처파이트 118개국인기순위 Top 10 & 글로벌 2천만다운로드돌파 이데아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글로벌게임사최고매출 8위등극 ( 구글플레이스토어, 애플앱스토어통합 ) 구글플레이올해의게임선정 ( 레이븐, 이데아, 마블퓨처파이트 ) 넷마블, 산업단지공단과 G밸리지스퀘어개발업무협약체결 세븐나이츠, 한국모바일게임사상최초일본매출 TOP3 진입 스톤에이지비긴즈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리니지II: 레볼루션출시및양대마켓매출순위 1위달성 Kabam, Inc. 지분 100% 취득 나이츠크로니클일본출시및양대마켓무료인기 1위달성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10
11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1. 지분구조 동사는상장이후지분구조는방준혁의장이 24.5%, CJ E&M 22.1%, HAN RIVER INVESTMENT 17.8%, 엔씨소프트 6.9% 이며공모주주는 20% 를차지하게된다. 상위주주는자발적으로보호예수를신청한상태이며중장기적으로기업간의협력관계가유지될것으로예상된다. HAN RIVER INVESTMENT 는텐센트가지분을투자한기업으로동사가게임을중국에출시할때시너지효과가기대된다. 이미 리니지2: 레볼루션 이텐센트를통해중국에출시될예정이며현재중국매출 1위를기록중인 펜타스톰 역시동사가국내퍼블리싱을담당한다. 중국모바일게임시장에진출하기위해서는판호가필수적이기때문에향후텐센트의역할은더욱중요해질것이다. Fig. 22: 동사의상장전지분구조 Fig. 23: 동사의상장후지분구조 기타, 11.0% 기타, 8.8% 엔씨소프트, 8.6% 방준혁, 30.6% 공모주주, 20.0% 방준혁, 24.5% HAN RIVER, 22.2% CJ E&M, 27.6% 엔씨소프트, 6.9% HAN RIVER, 17.8% CJ E&M, 22.1%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11
12 2. 신작모멘텀 올해동사의신작게임들은흥행가능성이높은것으로판단된다. 2017년은국내모바일게임시장에서 MMORPG 장르가자리를잡는초기국면으로파악한다. 동사는 리니지2: 레볼루션 을통해시장을선점했으며올해출시예정인 5개정도의 MMORPG 라인업은이미 PC 게임이나모바일게임으로검증된게임들이다. 현재동사수준의 MMORPG 라인업이준비된게임사는없는것으로파악된다. 2분기중에출시된 펜타스톰 역시기대를가져볼만한게임이다. 텐센트가개발하여중국내매출 1위를기록중인게임이다. 국내이용률 1위를기록중인 League of Legend(LOL) 과유사한장르의모바일게임이다. 국내모바일게임중에유사한장르게임이없고중국에서검증된게임성, 넷마블게임즈의퍼블리싱능력과 Kakao 플랫폼의지배력을고려할때성공가능성은높다. 더킹오브파이터즈, 요괴워치, 지아이조, 트랜스포머 등글로벌시장에서이미검증된 IP 를 활용한신작게임들은국내외에서역시기대할만하다. Fig. 24: 동사의 2017 년신작정리 게임명 장르 비고 블레이드 & 소울 MMORPG 2012년엔씨소프트가 PC로개발 이카루스 MMORPG 위메이드아이오개발, 동사퍼블리싱 세븐나이츠 MMORPG 언리얼엔진4로개발예정 테라다크스콜 MMORPG 온라인테라 IP 활용, 블루홀개발 스톤에이지 ( 중국 ) MMORPG 글로벌 2억명이즐긴 RPG 더킹오브파이터즈 RPG 일본출시 나이츠클로니클 RPG 1분기출시 테리아사가 RPG 일본현지화 팬텀게이트 RPG 북미시장타켓 데스티니6 RPG 하이퀄리티액션 RPG 요괴워치메달워즈 RPG 일본및글로벌출시예정 펜타스톰 MOBA 텐센트개발, 중국매출 1위 지아이조 전략 진영전투를제공하는전략 퍼스트본 RPG 북미타켓실시간전략 RPG 트렌디타운 MMOSNG 다양한아바타를제공 트랜스포머 액션 카밤이북미에출시예정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12
13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3. 흥행게임 게임기업이다수의흥행게임을보유한경우프리미엄을부여해야한다. 게임시장에성숙기에진입할수록신작게임이흥행할가능성이낮아진다. 이미흥행하는게임에고착화된이용자를신규게임으로전환하기위한비용이더욱커지기때문이다. 기존흥행게임이있을때미래신작게임의흥행가능성이증가한다. 현재국내모바일게임시장은작년 12 월출시된 리니지 2: 레볼루션 과연초출시된 포켓몬 고 때문에신규모바일게이머가대거유입되었다. MMORPG 와 AR( 증강현실 ) 장르에서킬 러콘텐츠가나왔기때문에신규게이머가유입되고이탈게이머가회귀한것으로파악된다. 흥행한모바일게임을확보한게임사는향후신작게임을출시했을때성공할가능성이높아진다. 그렇지못한게임사에비해상대적으로마케팅을효율적으로할수있기때문이다. 모바일신작게임은과거 PC게임에비해소비자에게노출되는것이더욱어려워졌다. 다수의신작게임이동시적으로출시되고마케팅채널이파편화되었기때문이다. 최근국내시장에서주목받는 PC게임은극소수에불과한반면모바일게임은매일수십개씩신작이출시된다. 모바일게임은앱스토어라는오픈플랫폼을통해누구나쉽게게임을유통시킬수있고모바일게임이용자가 PC 게임에비해광범위하기때문이다. 한편스마트폰중심의모바일환경은마케팅채널이파편화되면서집중적인홍보가어려워졌다. 따라서기존흥행게임이용자기반으로신작게임을프로모션하는것이더욱중요해졌다. 과거 PC 인터넷은이용자들이네이버나다음같은포털을중심으로이동하기때문에노출형광고는포털메인디스플레이가가장효율적이었다. 그러나앱중심의모바일환경에서는이용자들이개별앱을중심으로인터넷을이용하기때문에집중적인홍보가어려워졌다. 과거카카오플랫폼을통한푸쉬형광고가한때유행했으나지금은스팸으로인식되는상황이다. 결론적으로모바일게임은시장이성숙화되고마케팅채널이파편화되면서기존흥행게임을 통한마케팅이신작게임의가장효율적인홍보수단이되었다. Fig. 25: 리니지 2: 레볼루션성과 Fig. 26: 리니지 2: 레볼루션광고 출시첫날매출액 79 억원 하루최고매출액 116 억원 한달누적매출 2,060 억 누적매출 1,000 억원달성기간 14 일 MAU(Monthly Active Users) 500 만명 DAU(Daily Active Users) 215 만명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13
14 4. 자회사현황 동사는본사가전체적인게임전략및퍼블리싱을전담하고자회사를통해게임개발및글로벌퍼블리싱을진행하는체계이다. 종속회사인 넷마블몬스터, 넷마블엔투, 넷마블넥서스 는이미기업공개가예상될정도로양호한성과를기록했다. 또한작년 리니지2: 레볼루션 을개발한 넷마블네오 까지포함할경우동사는국내최강의개발자회사를보유한다. 한편 2015년인수한퍼즐장르세계 2위기업인 Jam City( 구 SGN) 와 2016년인수한 KABAM 은글로벌 Top Tier Publisher 의지위를확보하게해줄것이다. 동사는 2015년에 SGN( 현 Jam City) 을 1억3,000만달러 ( 약 1,500억원 ) 에인수했다. Jam City 는 쿠키잼, 판다팝, 주스잼 등을북미, 유럽을중심으로서비스하며 2017년 마블어벤저스아카데미 등을개발한미국게임사 TinyCo 를인수했다. 동사는 KABAM 을 2017년 2월인수대금 710백만달러를지급하여취득을완료했다. 올해실적달성조건에따라 100백만달러의추가지불가능성이존재한다. 이번 M&A 과정에서동사는샌프란시스코소재의카밤본사, 밴쿠버개발자회사, 영국자회사, 오스틴지점등부분만인수했다. 이를통해 MARVEL Contest of Champions, TRANSFORMERS: Forged to Fight 의퍼블리싱, IP 관련독점라이선스및카밤이소유한 139개특허를확보했다. 2017년연결종속회사로편입될예정이다 년기준 Jam City 와 KABAM 의매출액은각각 3,737 억원, 4,325 억원을기록했다. Fig. 27: 동사의연결종속회사의 2016 년재무상태및영업실적 종속기엄명 자산 부채 자본 매출액 당기순이익 ( 손실 ) Kabam ,325.3 Jam City 2, , ,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1, , 넷마블네오 넷마블몬스터 1, 이츠게임즈 ( 주1) 아이지에스 넷마블앤파크 Netmarble Joybomb 미디어웹 JOYGAME 넷마블블루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14
15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Fig. 28: 동사가 2016 년 12 월인수한 KABAM 의재무상태와영업실적 외화기준 ( 천USD) 원화기준 ( 백만원 ) 2016년 2015년 2016년 2015년 재무상태 자산총계 36,321 24,937 43,894 29,226 부채총계 45, ,364 54, ,915 순부채 ( 인수분 ) -9, ,427-11, ,689 영업실적 매출액 372,706 65, ,525 73,903 직접매출원가 134,728 96, , ,197 매출총이익 237,978-31, ,173-35,294 직접판매비와관리비 68,134 48,709 79,070 55,113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Fig. 29: 동사의자회사및흥행게임 회사명 지분 플랫폼 출시게임 장르 넷마블넥서스 100% 모바일 세븐나이츠 RPG 넷마블엔투 100% 모바일 모두의마블 캐주얼 스톤에이지 RPG 모두의쿠키 캐주얼 PC 모두의마블 캐주얼 넷마블네오 80.42%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MMORPG PC 하운즈 : 리로드 FPS 넷마블앤파크 76.04% 모바일 차구차구 스포츠 넷마블몬스터 67.03% 모바일 마블퓨처파이트 액션 스타워즈 : 포스아레나 전략 레이븐 RPG 다함꼐퐁퐁퐁 캐주얼 몬스터길들이기 RPG 넷마블블루 91.02% 모바일 마구마구2(Kakao) 스포츠 이츠게임즈 59.31% 모바일 아덴 MMORPG 퍼니지 60% 모바일 모두의퍼즐펫 캐주얼 천백십일 57% 모바일 Netmarble Poker 보드 PC Netmarble 고스톱 보드 Jam City 59.82% 모바일 쿠키잼 캐주얼 판다팝 캐주얼 KABAM 100% 모바일 MARVEL Contest of Champions RPG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투자증권 15
16 Fig. 30: 동사의자회사구조 넷마블게임즈 국내법인 76.04% 넷마블앤파크 49.65% (77.53%) 체리벅스 NETMARLE JAPAN ( 일본 ) 해외법인 67.03% 80.42% 91.02% 88.37% 60.00% (85.71%) 55.00% 넷마블몬스터 넷마블네오 넷마블블루 하마킹소프트 퍼니지 넷마블넥서스 마켓프레스 지스퀘어자산관리 출처 : 넷마블게임즈, BNK 투자증권 53.00% 57.00% 68.84% 59.31% 93.02% 넷마블엔투 크레노바 천백십일 아이지에스 미디어웹 이츠게임즈 엠엔비프로덕션 지스퀘어피에프브이 59.82% 63.00% 95.00% 95.07% 1.00% NETMARLE US ( 미국 ) JAM CITY ( 미국 ) NETMARLE JOYBOMB ( 대만 ) NETMARLE HONG KONG ( 홍콩 ) KABAM ( 미국 ) JOYGAME ( 키프로스 ) NETMARLE TURKEY ( 터키 ) NETMARLE EMEA (UAF) NETMARLE THAILAND ( 태국 ) 70.59% 29.41% 99.99% TYNYCO ( 미국 ) JOYBOMB HONG KONG ( 홍콩 ) NETMARLE HONG KONG ( 홍콩 ) KABAM GAMES INC. ( 밴쿠버 ) KABAM GAMES LTD. ( 영국 ) KABAM MCOC FIPCO. INC. KABAM TF FIPCO. INC. KABAM TF USPCO. INC. NETMARLE INDONESIA ( 인도네시아 ) JGS&C ( 필리핀 ) JGS CHINA ( 중국 ) 16
17 17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18 18
19 기업분석리포트 [ 넷마블게임즈 ] 투자등급 ( 기업투자의견은향후 6개월간추천일종가대비해당종목의예상수익률을의미함.) 기업 : 6개월예상수익률매수 (Buy) +10% 이상, 보유 (Hold) -10~+10%, 매도 (Sell) -10% 이하산업 : 6개월투자비중에대한의견비중확대 (Overweight), 중립 (Neutral), 비중축소 (underweight) 조사분석자료투자등급비율 ( 기준 ) 매수 (Buy) 96% 보유 (Hold) 4% 매도 (Sell) 0% 이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자료제공일현재당사는상기회사가발행한주식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으며, 지난 1년간상기회사의유가증권 (DR, CB, IPO 등 ) 발행과관련하여주간사로참여한적이없습니다. 자료제공일현재조사분석담당자는상기회사가발행한주식및주식관련사채에대하여규정상고지하여야할재산적이해관계가없으며, 추천의견을제시함에있어어떠한금전적보상과도연계되어있지않습니다. 당자료는상기회사및상기회사의유가증권에대한조사분석담당자의의견을정확히반영하고있으나이는자료제공일현재시점에서의의견및추정치로서실적치와오차가발생할수있으며, 투자를유도할목적이아니라투자자의투자판단에참고가되는정보제공을목적으로하고있습니다. 따라서종목의선택이나투자의최종결정은투자자자신의판단으로하시기바랍니다. 본조사분석자료는당사고객에한하여배포되는자료로어떠한경우에도당사의허락없이복사, 대여, 재배포될수없습니다. 이자료에는네이버에서제공한나눔글꼴이적용되어있습니다. 19
20 고객지원센터 < 본사 / 영업부 > 부산시부산진구새싹로1( 부전동 ) 부산은행부전동별관 3층, 4층 / [ 본사 ] T / F [ 영업부 ] T / F < 여의도센터 > 서울시영등포구여의나루로 57( 여의도동 ) 신송센터빌딩 16층 / T / F < 서울영업부 > 서울시중구무교로 6( 을지로1가, 금세기빌딩 ) 8, 9층 / T / F < 경남영업부 > 경상남도창원시마산회원구 3.15대로 642 BNK경남은행본점 1층 / T / F < 울산영업부 > 울산시남구중앙로 202 BNK경남은행울산영업부 1층 / T / F BNK부산은행 / BNK경남은행 / BNK투자증권 / BNK캐피탈 / BNK저축은행 / BNK자산운용 / BNK신용정보 / BNK시스템 20
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Company Note 2 0 17. 0 5. 1 2 COVERAGE INITIATION 넷마블게임즈 (251270) BUY / TP 200,000 원 통신 / 미디어 / 인터넷 Analyst 황성진 02) 3787-2658 hsj@hmcib.com 게임의새역사를쓰다 공모가 (05/12) 157,000 원상승여력 27.4% 시가총액 133,026 억원발행주식수
More information넷마블 (25127) 표 1. 넷마블부문별실적추정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F 219F 매출액 ,425 2,349 3,67 QoQ 48.4% -21.
인터넷 / 게임 218. 7. 17 Initiation Analyst 이승훈 2) 6915-568 dozed@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7/16) 매수 ( 신규 ) 186, 원 15, 원 KOSPI (7/16) 2,31.99pt 시가총액 12,779 십억원 발행주식수 85,194 천주 액면가 1원 52주 최고가 199,5 원 최저가 127,5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More information표 1. 넷마블실적전망 (IFRS 연결 ) ( 단위 : 십억원, 원, 배, %) E 219F 22F 매출액 - 수정후 2,42 2,281 3,43 3,783 - 수정전 - 2,73 3,673 4,7 - 변동률 영업이익 - 수정후
(2127.KS) 신규게임모멘텀임박 Company Comment 218. 6. 29 넷마블의 218 년 PER 은 42.6 배로비싸지만, 218 년국내최대기대작인 B&S 레볼루션의출시가다가왔고하반기다양한신규게임라인업대기. 신규게임성공시하반기부터실적성장세를본격적으로기대할수있으 며신작모멘텀에따라주가도긍정적으로반응할시점이라고판단 상장이후처음으로분기영업이익 turnar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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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9. 26 Company Update 넷마블게임즈 (25127) 글로벌시장확대와신작모멘텀유효 리니지 2 레볼루션의국내및동남아매출이감소세를보이나, 북미, 중국등추가적인시장확대로매출성장이가능할전망 4 분기부터테라, 블소등 IP 기반대작출시예정. 국내최고수준의개발역량과풍부한신작파이프라인은밸류에이션프리미엄요소 BUY 투자의견과목표주가 17 만원으로커버리지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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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7.5.2]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7.5.1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263\335\270\266\272\355\260\324\300\323\301\356_Online New_170920)
넷마블게임즈 (25127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 소프트웨어 핵심기대신작국내외론칭일정집중대기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 OP 기준 ) 210,000 원 154,5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9/19) 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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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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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 Pitch 게임 (Neutral) 중국게임의역습, 기회와위기 Apr. 218 12 인터넷 / 게임 / 통신이민아 mina.lee@ktb.co.kr Companies on our radar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가 Top pick 펄어비스 BUY 3만원 컴투스 BUY 2 만원 웹젠 NR - 선데이토즈 NR - Issue 국내모바일게임시장동향점검 Pit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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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6.28]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6.27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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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4 년 7 월 23 일 (3657) 하반기를기대하자 매수 ( 유지 ) 주가 (7 월 22 일 ) 159, 원 목표주가 22, 원 ( 하향 ) 2Q14 매출액 2,82 억원 (+8.4% YoY), 영업이익 645 억원 (+3.7% YoY) 예상 하반기실적개선기대, PER 15 배하단에서는매수대응이유리 투자의견매수유지, 목표주가는 22, 원으로하향 상승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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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5. 13 Company Update (7834) 1Q review: 비용 증가하나 신작 모멘텀 유효 WHAT S THE STORY? Event: 전분기대비 11.9% 매출 증가에도 불구, 마케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356억원을 기록, 컨센서스를 12.2% 하회함. Impact: 서머너즈워 관련 마케팅 활동은 당분간 지속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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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8 월 16 일 엔씨소프트 (036570) 2Q 실적호조. 황금일정, 괜찮은첫출발!!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2Q16 실적서프라이즈. 리니지매출예상보다훨씬더호조, 마케팅비예상치미달 2Q16 연결영업실적은매출 2,405 억원 (QoQ -0.1%), OP 861 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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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년 11 월 11 일 (3657) 부진한실적에도기대감은높아졌다 매수 ( 유지 ) 주가 (11 월 1 일 ) 273, 원 목표주가 37, 원 ( 유지 ) 상승여력 35.5%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KOSPI 2,2.6p KOSDAQ 623.23p 시가총액 액면가 발행주식수 5,986.6 십억원 5 원 21.9
More information우려보다는기대감을가져야하는시기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 털은견조한상황 동사의주가는 2 주동안 3% 나하락했다. 시장에서우려하는주가하락의이유는 1) 3 분기실적실망 2) 서머너즈워의중국및동남아시아의매출순위하락 3) 신규게임라인업약화에따른 4 분기실적감소우려등크게 3 가지로
(7834) Analyst 유승준 2) 79-2712 youth63@taurus.co.kr 과도한주가하락은매수의기회 214 년 11 월 17 일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털은양호한상황 최근동사의주가가급락하며 2 주동안 3% 이상하락함 투자의견 BUY ( 유지 ) 목표주가 24, 원 ( 유지 ) 현재주가 (11 월 14 일 ) 14,6 원 Upside 7.7% KOSD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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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2637) 글로벌확장과플랫폼다변화 검은사막의기존매출이유지되는가운데글로벌시장확대로매출성장이예상됨. 17 년하반기부터모바일및콘솔로플랫폼다변화도예정되어있어성장이강화될전망 의 12 개월 forward P/E 는 13.6 배로, 모바일과콘솔로플랫폼확대를고려하면밸류에이션상승여력존재. BUY 투자의견과목표주가 14, 원제시 WHAT S TH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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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년 5 월 15 일 (9566) 기존게임지역확장 + 포트나이트기대감 매수 ( 유지 ) 주가 (5 월 14 일 ) 17,6 원 목표주가 22,5 원 ( 유지 ) 상승여력 27.8% 이수민 (2) 3772-1527 2v41@shinhan.com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KOSPI 2,476.11p KOSDAQ 858.7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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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 8. 1 Company Update 웹젠 (698) 뮤 IP 신작흥행에기대 6 월뮤오리진 2 국내출시에도불구하고, 중국기적 : 각성등라이선스매출의빠른감소로 2 분기영업이익은 q-q 46.7% 급감하여컨센서스를 33.4% 하회 올해최대이벤트인뮤오리진 2 출시가지난만큼향후기업밸류에이션하락이우려되나, 하반기중국에서출시되는 5 종의뮤 IP 라이선스게임의흥행가능성은여전히높은만큼게임흥행에따른주가반등가능성은유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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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5. 13 카카오 (3572) 1Q16 review - O2O 기대감 vs 광고 부진 1분기 영업이익 Y-Y 55.2% 감소한 211억원을 기록하여 컨센서스에 부합 6월 대리운전 및 헤어샵 서비스의 출시 재확인 및 하반기 가사도우미 호출서비스 및 주 차장 예약서비스 출시 계획 공개로 O2O 중심의 성장 계획을 밝힘 그러나 PC 매출 감소로 전체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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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15. 05 크로스미디어 목차 1.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4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4) 2015년 04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2.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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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57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 웨어 4Q17-1Q18 숨고르기. 2Q18 부터신작모멘텀집중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650,000 원 461,5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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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컴투스 (7834) 신작성과가밸류에이션결정 안정적인서머너즈워의매출과마케팅비용감소로 3 분기영업이익은 q-q 1.2% 증가한 496 억원을기록하여컨센서스에부합 서머너즈워는매출이장기화되며안정화된상황. 그러나기대신작의출시가내년하반기로지연되며신작에대한리스크가부각됨 신작성과가기업밸류에이션상승을결정지을것으로예상되나, 아직출시시점까지시간이많이필요한만큼긴호흡으로투자할것을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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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11 월 11 일 엔씨소프트 (036570) 일정연기노이즈에따른조정은저가매수기회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3Q16 실적숨고르기. 전망치부합 3Q16 연결영업실적은매출 2,176 억원 (QoQ -9.5%%), OP51 억원 (QoQ -24.4%) 으로서전분기대비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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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 7, 215 / 15-37 Ridden79@bookook.co.kr Not Rated 위메이드 (1124) 여전히 기대할 부분이 많다 현재가 (원) 35,45 액면가 (원) 5 자본금 (억원) 87 시가총액 (억원) 5,956 상장주식수 (만주) 1,68 외국인보유비중 (%) 3.2 6일 평균거래량 (주) 257,991 67, 52주 최고/최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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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Report 2016.03.23 인터넷 인터넷/게임 기업 1분기 실적 및 주가 전망 인터넷 (OVERWEIGHT) What s new? Our view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원) NAVER BUY (M) 800,000 (M) 카카오 BUY (M) 140,000 (M) 엔씨소프트 BUY (M) 320,000 (U) 컴투스 BUY (M) 18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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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update Korea / Semiconductors 25 February 2016 NEUTRAL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삼성전자 (005930 KS) BUY 1,172,000 1,550,000 SK 하이닉스 (000660 KS) BUY 30,900 37,000 이오테크닉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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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17.1.19 엔씨소프트 (3657)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7, 원 ( 상향 ) Stock Data KOSPI(1/18) 2,71 주가 (1/18) 286,5 시가총액 ( 십억원 ) 6,283 발행주식수 ( 백만 ) 22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35,/218,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34,92 유동주식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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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657) 리니지 M, 그이상 게임 Company Update 217.6.15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5, 현재주가 (17/6/14, 원 ) 415, 상승여력 2% 영업이익 (17F, 십억원 ) 516 Consensus 영업이익 (17F, 십억원 ) 468 EPS 성장률 (17F,%) 43.4 MKT EPS 성장률 (17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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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 5. 23 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2) 3787-5155 dilog1@kiwoom.com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인부분이전부드러났다고판단된다. 긍정적인부분은향후마케팅비의효율화로전반적인이익률상승이가능하다는점, 글로벌루트를보유한업체들의지속성장가능성확대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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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FOSTOCK THEME BRIEFING 2018/ 02/22 >> 모바일게임 ( 스마트폰 ) 모바일게임 (Mobile game) 이란주로스마트폰, 태블릿PC 등휴대용기기를통해즐길수있는게임의종류를의미함. 국내모바일게임산업은스마트폰과태블릿PC의보급확산과이동통신서비스의높은보급률, 단말기의고사양화, 모바일인터넷의접근성및환경개선등으로인해고성장세를지속하고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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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E PLAY WITH US! NHN Entertainment Company Profile 2017 Contents Our Business Current Status Workspace 04 05 - PAYCO 06 07 08 09 10 - Comico 11 - Bugs 12 13 Cloud Solution 14 - TOAST Cloud 15 - TO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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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15. 07 크로스미디어 목차 1.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6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3) 2015년 06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2.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More informationDaily News 2018 년 9 월 17 일 휴대폰 / 전기전자 스마트폰업황부진으로다수의부품사들고전 비중확대 ( 유지 ) 박형우 02) 김현욱 02)
218 년 9 월 17 일 스마트폰업황부진으로다수의부품사들고전 비중확대 ( 유지 ) 박형우 2) 3772-2184 hyungwou@shinhan.com 김현욱 2) 3772-1545 hyunwook.kim@shinhan.com 스마트폰업황부진지속 업황개선기대어려움. IT 부품투자는 Bottom-up 시각요구 IT 투자전략 : 업그레이드부품 & 수동부품중심의종목선정
More information넷마블 HOLD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94, ,000 하향 Earnings 하향 현재가 (12/14) 106,0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1.3% 시가총액 90,379 억원 비중 (KOSPI 내 ) 0.66% 발행주식수 85,263 천
넷마블 HOLD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94,000 120,000 하향 Earnings 하향 현재가 (12/14) 106,0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1.3% 시가총액 90,379 억원 비중 (KOSPI 내 ) 0.66% 발행주식수 85,263 천주 52주최저가 / 최고가 91,800-199,500 원 3개월일평균거래대금 433억원 외국인지분율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8/7) 매수 ( 유지 ) 540,000 원 384,000 원 KOSPI (8/7) 2,398.75pt 시가
인터넷 / 게임 217. 8. 8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8/7) 매수 ( 유지 ) 54, 원 384, 원 KOSPI (8/7) 2,398.75pt 시가총액 8,425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원 52주 최고가 416, 원 최저가 218,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More informationⅠ. 밸류에이션및실적전망 1. 밸류에이션 Target PER 26x 적용, 목표주가 31, 원, 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31,원, 투자의견매수로분석을개시한다. 작년까지주요고정비투자가마무리된상황에서올해부터클라우드매출이구조적으로성장하기때문에수익성이빠르게개선될것으로전망한다.
더존비즈온 (1251) 216/11/14 기업분석레포트 구름위를달리다 투자의견매수 (BUY) 및목표주가 31,원으로커버리지개시 더존비즈온을투자의견매수, 목표주가 31,원으로커버리지를개시한다. 목표주가는 217년예상 EPS에최근 2년간 12개월 FW PER 상단값인 26 배를적용하여산출했다. 작년까지고정비투자가마무리된상황에서구조적 으로클라우사업매출이증가하면서수익성이매년개선될것으로분석된다.
More information기업분석(Update)
1.. Quantitative Analyst 이창환 91-73 ch.lee@ibks.com Sector Monitor: 업종별수익률 : Cyclical 업종이 Defensive 업종대비아웃퍼폼 이익모멘텀 : 1개월전대비 EPS 전망치변화율은업종전반적으로 (+) 를기록. ERR 역시전반적으로 (+) 를기록한가운데 와, 업종이두드러짐. 개월선행 EPS 전망치는,,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20160525172217103.doc
216년 5월 26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LCD 구조조정, 하반기 수급 및 가격에 긍정적 디스플레이,가전,휴대폰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김범수 2-6114-2932 bk.kim@hdsrc.com 하반기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은 한국 패널업체의 L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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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Update 게임 (OVERWEIGHT) 성장의수혜는소수의대형사로집중 성수기효과로흥행신작출시로 4 분기합산매출액은 q-q 1.5%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q-q 11.3% 증가하여전반적인성장이예상됨 리니지 2 레볼루션의기록적인흥행으로국내모바일게임시장의한단계성장이예상되나, 성장의수혜는블록버스터게임출시가가능한소수의대형업체에집중될전망 신규대작출시에따른성장모멘텀과보유
More information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600,000 원으로상향 엔씨소프트에대해투자의견 Buy를유지하고, 목표주가를기존 500,000원에서 600,000원으로상향한다. 2019년이후실적추정치를상향하였고신규게임출시가임박한구간에서는실적및 Valuation이상승할수있음을감안하였다.
(036570.KS) 두번째성공이임박했다 Company Report 2018. 11. 5 엔씨소프트의새로운 IP( 지적재산권 ) 창출이머지않았음. 2~ 4 번째모바 일게임과 6 번째 PC 게임이순차적으로출시될예정이며신규게임출시 에따라큰폭의실적성장기대됨. 제시 다시한번도래한 Big Cycle 2019 년게임업종 Top-pick 으로 엔씨소프트는 2019 년중리니지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4) 매수 ( 유지 ) 23,000 원 16,800 원 KOSDAQ (11/4) pt 시가총
인터넷 / 게임 216. 11. 7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11/4) 매수 ( 유지 ) 23, 원 16,8 원 KOSDAQ (11/4) 61.82pt 시가총액 593십억원 발행주식수 35,311 천주 액면가 5원 52주 최고가 32,1 원 최저가 15,4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More informationFig 2: 부문별실적전망 ( 단위 : 십억원, %) (Wbn)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3Q18F 4Q18F F 2019F 매출액 50,548 61,001 62,049 65,978 60,564 58,483 63,232 63
2018/8/1 (005930) 기업분석리포트 하반기성장엔진재가동 2분기는다소아쉬운실적는 2Q18 매출액 58.5조원 (-4.1% YoY, -3.4% QoQ), 영업이익 14.9조원 (+5.7%YoY, -4.9% QoQ) 으로낮아진컨센서스를하회하였다. 반 투자의견 [ 신규 ] 목표주가 (6M) [ 신규 ] 현재주가 2018/7/31 매수 62,000원 3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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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4. Sector Update (OVERWEIGHT) 해외 마케팅 후기 - 엔씨소프트에 대한 시각 차이 존재 WHAT S THE STORY? Event: 지난 주간 유럽과 아시아 지역에서 해외 투자가를 만나 투자 의견을 교환함. Impact: 유럽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라인 이용자의 빠른 증가세를 직접 목격하였으 며, 모바일업체 가운데서 수혜업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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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st 박유악 (6309-4523) Yuak.Pak@meritz.co.kr 2014. 3. 28 반도체산업 Overweight 삼성전자, Mobile DRAM 점유율확대전망 삼성전자 (005930) Buy, TP 1,700,000 원 DRAM Supply/Demand - 2014년공급과잉률 +3.2% 전망 - 2H14 삼성전자의 Mobile D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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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8 월 16 일 (041510) 쉬어가는국면 매수 ( 유지 ) 주가 (8 월 12 일 ) 29,700 원 목표주가 40,000 원 ( 하향 ) 상승여력 34.7% 김현석 (02) 3772-2884 hskim1006@shinhan.com KOSPI 2,050.47p KOSDAQ 705.18p 시가총액 액면가 발행주식수 646.1 십억원 5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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