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02)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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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2) dilog1@kiwoom.com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인부분이전부드러났다고판단된다. 긍정적인부분은향후마케팅비의효율화로전반적인이익률상승이가능하다는점, 글로벌루트를보유한업체들의지속성장가능성확대등이다. 부정적인부분은국내시장의성장이한계치에다다른것으로판단됨에따라매력도가감소할것으로보인다는것이다. 국내모바일게임시장의성장한계 1Q 게임업종실적발표에서나타난결과를살펴본다면국내모바일시장의성장성이한계를보인것으로판단된다. 특히국내모바일시장의상위업체 ( 넷마블게임즈, 웹젠, 넥슨등 ) 들의매출이전분기대비전체적으로빠지는모습을보였다는점은영업일수감소 (1일) 을고려하더라도업종전반에부정적영향을끼칠것으로판단된다. 국내의실질소득증가없이는 ARPU성장도한계가있기때문에국내모바일시장성장은컨텐츠진흥원에서예측한전망치 (216 년 4조원 ) 보다낮게나타날가능성이높을것으로예상된다. 글로벌진출루트를확보한업체에게쏠림현상이나타날것 반면글로벌시장진출루트를확보한업체들의경우해외매출의성장성을바탕으로호실적을기록하였다. 주요업체들의경우지사설립등해외루트개발하였던것이좋은성적으로이어진것으로판단된다. 다만해외진출루트를확보한업체가소수에그치고있어향후해당업체들에게양질의게임이집중될가능성이높다. 중국에서의성과확대는제한되고있다. 엔씨소프트의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성과감소이후국내게임의신규등장이없는상황이다. 미르IP를활용한열혈전기 / 사북전기정도만이순위가상승했을뿐이다. 당사는 5월 2일현재상기에언급된종목들의발행주식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는동자료를기관투자가또는제3자에게사전제공한사실이없습니다. 동자료의금융투자분석사는자료작성일현재동자료상에언급된기업들의금융투자상품및권리를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동자료에게시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신규장르의등장과 VR 로의전환에대한고려가필요 국내시장의성장성이한계는신규장르의부재와맞물린다. 최근까지출시된게임을살펴보면액션RPG장르와스포츠 ( 야구 ) 장르가대부분이다. 결국비슷한퀄리티, 새로울것없는게임스타일등으로경쟁게임의순위를밀어내는정도의결과만이도출되었을뿐이다. 실례로현재상위권에새로올라온게임들은대부분해외업체게임들이며이들의특징은장르차별화 ( 장르의새로운조합 ) 가이루어지고있다는것이다. 올해국내업체들이준비하고있는신규장르는 MMORPG와 FPS, 서바이벌게임등이며이러한게임들의출시는 2Q 부터이어질것으로전망된다. 또한신규플랫폼인 VR과관련된준비는주도국가대비적은것으로판단된다. 모바일시장의성장성이둔화된만큼신규시장에대한고려가필요한시점이다.
2 Ⅰ. 국내모바일시장의성장둔화 상위게임업체들의 1Q 국내매출은감소 이번실적발표에서나타난가장큰특징은국내매출의부진이다. 국내중심의모바일게임업체는대부분실적감소를기록하였으며특히상위개발사 / 퍼블리셔들의국내매출비중은감소세를나타내었다. 이는해외업체게임의선전, 영업일수감소 (1일) 등이맞물린결과이기도하지만그것을감안하더라도시장성장성에대한한계를보여준것으로판단된다. 실제상위업체들의 214년 4Q와 215 1Q를비교해보면국내매출이상승하였고이러한매출확대는하반기까지이어졌다. 이는 Q의성장이라기보다는 P의성장으로바라보는것이맞다. 구조적관점으로바라봤을때이제는장르의변화, 소득의증가없이는 P의성장도한계에다다른것으로판단된다. 결국 2Q에전체매출이다시상승하더라도전반적인성장세는작년대비크게꺾일것으로전망된다. 국내모바일시장의성장세가둔화된다는전망은예전부터지속적으로언급되었던이야 기다. 하지만이것이현실로다가온지금부터는좀더다양한변화가생길것으로전망 된다. 또한가지특징은마케 팅비용의감소 다른또한가지의특징은마케팅비의감소세다. 214년과비교하면여전히높은수준은분명하지만 215년의한창시기때보다는감소된모습을보이고있다. 신작출시가적은분기라는점도작용하였지만마케팅단가상승에따른부담으로비용효율화에신경을많이썼던점이크게작용하였다. 국내매출성장이제한적일가능성이높은가운데출혈마케팅이지속될필요성이감소한것이다. 이에따라최근매체광고도지상파 / 케이블등의 TV커머셜에서인터넷등으로중심축이이동하고있으며특히광고단가가높은지상파TV는그비중이급속히감소할것으로전망된다. 이러한트랜드속에그동안비중이높았던국내관련마케팅비용은증가할가능성보다는감소할가능성이높은것으로판단된다. 이는결국게임업체의영업이익률에긍정적영향을미칠것으로사료되며감소한만큼의리소스는해외투자혹은신규사업투자등으로전환될가능성이높다. 2
3 국내모바일시장규모추이및전망치 ( 단위 : 조원 ) 온라인 모바일 자료 : 한국콘텐츠진흥원, 키움증권리서치센터 상위개발사 / 퍼블리셔의국내모바일매출변화 ( 단위 : 억원 ) 5, 4, 3, 2, 1, 선데이토즈 NHN Enter 게임빌컴투스웹젠넷마블넥슨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 자료 : 각사, 키움증권리서치센터 국내 Google+iOS 통합매출순위 ( 월별 ) 1 월 11 월 12 월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1 모두의마블 Netmarble 1 히트 Nexon 1 히트 Nexon 2 레이븐 Netmarble 2 레이븐 Netmarble 2 모두의마블 Netmarble 3 MU Webzen 3 모두의마블 Netmarble 3 세븐나이츠 Netmarble 4 세븐나이츠 Netmarble 4 세븐나이츠 Netmarble 4 MU Webzen 5 백발백중 Netmarble 5 MU Webzen 5 레이븐 Netmarble 6 프렌즈팝 NHN Enter 6 이데아 Netmarble 6 이데아 Netmarble 7 Clash of Clans Supercell 7 프렌즈팝 NHN Enter 7 Clash of Clans Supercell 8 FIFA Online Nexon 8 Clash of Clans Supercell 8 프렌즈팝 NHN Enter 9 도미네이션즈 Nexon 9 백발백중 Netmarble 9 더킹오브파이터 98 Ourpalm 1 몬스터길들이기 Netmarble 1 길드오브아너 Netmarble 1 백발백중 Netmarble 1 월 2 월 3 월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1 세븐나이츠 Netmarble 1 모두의마블 Netmarble 1 세븐나이츠 Netmarble 2 히트 Nexon 2 세븐나이츠 Netmarble 2 모두의마블 Netmarble 3 모두의마블 Netmarble 3 히트 Nexon 3 MU Webzen 4 MU Webzen 4 MU Webzen 4 히트 Nexon 5 레이븐 Netmarble 5 FIFA Online Nexon 5 로스트킹덤 4:33 6 Clash of Clans Supercell 6 레이븐 Netmarble 6 Clash Royale Supercell 7 프렌즈팝 NHN Enter 7 Clash of Clans Supercell 7 Clash of Clans Supercell 8 더킹오브파이터 98 Ourpalm 8 프렌즈팝 NHN Enter 8 FIFA Online Nexon 9 이데아 Netmarble 9 이데아 Netmarble 9 프렌즈팝 NHN Enter 1 FIFA Online Nexon 1 백발백중 Netmarble 1 레이븐 Netmarble 자료 : App Annie, 키움증권리서치센터 3
4 게임업체 1Q 실적 ( 단위 : 억원 ) 게임업체 1Q 실적 ( 단위 : 억원 ) 7, 6, 5, 4, 3, 2, 1, 매출액 영업이익 넷마블넥슨엔씨소프트컴투스 NHN 엔터 매출액 영업이익 자료 : 각사, 키움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각사, 키움증권리서치센터 게임업체 4Q15, 1Q16 마케팅비용 ( 단위 : 억원 ) Q 1Q 자료 : 각사, 키움증권리서치센터 광고경기예측지수 ( 지수기준 =1) 19 종합 서비스 ( 게임및온라인컨텐츠포함 ) 자료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키움증권리서치센터 4
5 Ⅱ. 글로벌루트를확보한업체에대한쏠림현상전망 글로벌루트를확보한 업체의실적은호조세 지속 반면글로벌루트를확보한업체들의 1Q실적은호조세를지속하였다. 엔씨소프트와컴투스 / 게임빌, 넷마블게임즈, 넥슨등의업체들은해외비중이확대되면서긍정적인실적을나타내었다. 특히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시아등의지역에서주된성과들이나타났다. 인프라투자와유저가 확보된기업은소수 이러한해외매출확대요인은단순히글로벌원빌드등으로설명할수없는것이다. 실제로글로벌루트를확보하지않은업체들의성과는상당히제한되고있는실정이다. 여기서말하는글로벌루트란두가지를의미한다. 1) 지역퍼블리셔와의제휴를통한지속적인게임출시, 2) 지사설립을통한거점확보, 이두가지를통해게임을출시할경우에는지역기반이전혀없이출시되는것보다성과가확대될가능성이높고특히마케팅의효율성, 권역운영을통한 Retention rate 수치를끌어올릴수있다는점에서장기적으로매출에긍정적영향을가져온다. 이러한글로벌루트활용에가장필요한것은유저확보다. 기존에기확보된유저가존재한다면이를통해유저특성을파악할수있으며선택적크로스프로모션을통해효율성을높일수있다. 가령, RPG장르에대한유저의재접속률이낮다면스포츠혹은캐쥬얼장르로유도를하는방식등이다. 이러한방식의장점은전체게임에서확보된유저의이탈을최소한으로막으면서신규로유입되는유저를최대한자사게임에묶어둘수있다는것이다. 위에서언급한방식이가능하려면총 3가지가필요하다. 1) 다양한장르및다수의게임보유, 2) 글로벌유저확보, 3) 권역별지사. 이 3가지를전부보유한업체는국내에서한손안에들정도로적다. 결국이러한요소는중소형업체들이대형업체들과의간극을줄이는것을가로막는장벽으로작용하고있으며특출난게임이존재하지않는한중소형업체의성장은어려울것으로전망된다. 당분간중국게임업체 의국내소싱은기대하 지말아야 글로벌모바일시장에서여전히두자리수이상성장할것으로전망되는지역은중국이다. 실제로 App Annie의 ios 매출순위를살펴보면작년상반기대비올해중국게임의순위들이높게형성된것을알수있다. 하지만지금까지중국에서높은성과를낸업체는없다고볼수있다. 지속적으로좋은성과를내고있는것은 IP계약을맺고중국에서개발한게임들뿐이다. 특히이번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의결과로국내게임들에대한매력도가낮아질가능성이크다. 이번에확인할수있었던것은국내 IP의영향력이크다는점뿐이다. 결과적으로향후국내업체의성과는 IP를통한간접적성과에그칠가능성이크며직접진출이가능한 ios를통해서중국시장에선진출한후성과에따라 Android시장에진출하는방식이주를이룰것으로전망된다. 다만넷마블게임즈와넥슨의경우여전히중국양대마켓에동시진출할가능성이높기 때문에두업체에서의성적여하에따라다시국내게임의매력도가올라갈수있는가 능성은존재한다. 5
6 해외거점지역을확보한상위게임업체들 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게임즈 지사명지역지사명지역지사명지역 1 넥슨코리아한국 1 NC West Holdings 미국 1 Netmarble Japan 일본 2 NEXON America, 북미 2 NC Japan 일본 2 Netmarble US. 미국 3 Gloops Inc. 베트남 3 NC Europe 유럽 3 Netmarble (Thailand) 태국 4 NEXON Europe 유럽 4 NC Taiwan 대만 4 Netmarble Joybomb 대만 5 NEXON Taiwan Ltd 대만 5 NC True 태국 5 컴투스게임빌 7 6 NETMARBLE HONGKONG LIMITED Netmarble Turkey Sanayi ve Ticaret A.S PT. NETMARBLE INDONESIA 홍콩 터키 인도네시아 지사명지역지사명지역 8 Netmarble (Beijing) Limited 중국 1 Beijing Raymobile Co., Ltd. 중국 1 GAMEVIL USA Inc. 미국 9 IG S&C Philippines Inc. 필리핀 2 COM2US JAPAN 일본 2 GAMEVIL JAPAN Inc. 일본 NHN 엔터 3 COM2US USA 미국 3 GAMEVIL CHINA Inc. 중국지사명지역 자료 : App Annie, 키움증권리서치센터 4 GAMEVIL Southeast Asia Pte. Ltd. 싱가포르 1 NHN Hangame Corp. 일본 5 GAMEVIL Europe GmbH 독일 2 NHN Entertainment USA Inc. 미국 글로벌루트, 유저확보의효용성 업데이트주기에맞춰신규유저 / 휴면유저유입마케팅 기존게임데이터관리권역별지사데이터관리데이터활용마케팅 신규게임 유저특성파악 재접속률 / 결제비율이낮은유저 신규및타장르게임으로유도 ( 크로스프로모션 ) 권역별게임유저특성파악 지역별효율적마케팅방법활용 (TV, 옥외, 매체, 인지도높은 App 등 ) 자료 : 키움증권리서치센터 6
7 Ⅲ. 신규장르의등장과 VR 로의전환이필요한시점 성과가좋은차별화된 장르들의성적 최근의국내게임시장트랜드를살펴보면비슷한게임이많이출시되는장르는 Life Cycle이짧아지고있다. 대표적으로경쟁강도가심한액션RPG류를살펴본다면그러한부분이더욱부각된다. 214년블레이드로부터시작된액션RPG장르의흥행은 215년레이븐, 히트와올해로스트킹덤, KON에이르기까지이어져왔다. 하지만 6개월주기로대작이나오던 215년과는다르게 216년에는 2~3개월단위로대작들이출시되고있다. 즉수요는일정한데공급이심화됨에따라 Life Cycle이짧아지게된것이다. 이러한상황과별개로차별화된장르에대한수요도증가하고있다. 최근성과를내고있는해외게임인천명과 Clash Royale은비슷한장르내에서의차별화, 아니면장르적차별화가눈에띄는게임들이다. 천명의경우에는비슷한액션RPG임에도불구하고 5vs5 초대형전장이라는컨텐츠측면에서의차별화가성공적으로인식이되어매출이급상승하였다. Clash Royale은유명IP를다른장르에적용시켜성공한사례이며특히디펜스와 AOS를결합한장르적특이성으로전세계에서많은호응을이끌어내고있다. 결국장르 / 컨텐츠의차별화여부가향후게임들의 Life Cycle을판가름할것으로사료된다. 국내업체들은이러한차별화요소를위해 MMORPG와 FPS, RTS( 실시간전략게임 ) 을준비중이다. MMORPG와 FPS게임은지금까지몇몇게임들만출시되었고해외게임들을중심으로성과를냈었다. 하지만올해하반기부터내년까지출시가예정되어있는신규장르게임들이많다는점에서성과가기대된다. RTS도몇몇업체들이출시를준비중이며 3Q부터성과확인이가능할것으로전망된다. VR로의전환이필요한시점 ( 모바일주도에서도태된업체들부터차례로전환될것으로전망 ) 올해게임업계의최대화두는 VR이다. 하지만 VR을준비하는국내게임업체들은생각보다많지않다. 특히이미기존게임들에서두각을나타내고있는업체들은이러한준비움직임이거의나타나고있지않다. 이것은 VR에대한관심들은높지만실제시장형성까지상당히시간이걸릴것으로전망하고있기때문이다. 초기시장상황을면밀히살펴보고들어가도늦지않다는생각이다. 그결과현재국내에서 VR시장에대한준비는중소업체및인디업체들을중심으로진행되고있다. 하지만 VR시장개화와더불어시장에대한인식확산, 국내모바일시장의성장한계, 글로벌시장으로의진출어려움등이맞물리면서 VR게임개발전환이빠르게이루어질것으로전망된다. 국내 VR게임들이출시되는하반기부터는관련된성과들을모니터링하고개발에뛰어는업체가크게늘어날가능성이높다. VR에대한우려는비싼기기가격과 HMD착용의불편함, 어지러움등이거론된다. 하지만스마트폰디바이스발전과더불어게임의형태및그래픽도진화했듯이 VR역시현재의모델에서더발전될가능성이높다. 시장이형성되고국내게임들이출시될시점이다가오면업그레이드된기기들역시나타날것이며가격역시경쟁업체확대로하향평준화될가능성이높다. VR게임만의차별점이존재하는한 VR시장은국내중소형업체들에게새로운돌파구가될것으로기대된다. 7
8 차별화된컨텐츠로성적을내고있는천명 장르별특징 게임장르모객수과금액지속성개발난이도 캐쥬얼최상최상중상 대전 (PVP) 중하최상최상 액션 RPG 상상최하중 수집형 RPG 중최상최상상 MMO RPG 중최상최상최상 자료 : App Annie, 키움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키움증권리서치센터 국내 VR 게임개발업체 개발사 게임명 출시예정일 특징 활용기기 조이시티 건쉽배틀 VR 3Q16 건쉽배틀 IP 활용 기어 VR, PS VR 한빛소프트 프로젝트 A 미정 오디션 IP 활용 오큘러스 VR 프로젝트 K 미정 요리게임 오큘러스 VR 프로젝토 H 미정 3 인칭슈팅게임 미정 헬게이트 VR 217 하반기 스코넥엔터와업무제휴 PS VR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VR 216 하반기 스페셜포스 IP 활용 기어 VR 레이싱 VR 미정 또봇 IP 활용 미정 엠게임 갤럭시커멘더 216 상반기 음성인식전략게임 기어 VR 카지노 VR 216 하반기 PC 버전, 세븐칩스연동 PC VR 프린세스메이커 VR 217 상반기 프린세스메이커 IP 활용 PS VR, PC VR 자료 : 각사, 키움증권리서치센터 VR 디바이스별장단점 기기명 오큘러스리프트 바이브 기어 VR PS VR 제조사 Oculus VALVE/HTC SAMSUNG SONY 운영기반 PC PC Mobile PS4 가격 599$ 799$ 99$ 399$ 스펙 216X12, 9Hz 216X12, 9Hz 256X144, 6Hz 192X18, 12Hz 스팀플랫폼의게임들을 장점 가장많은컨텐츠보유 5 개컨버전가능그래픽해상도는낮지만보급력, 저렴한가격, SDK 공개로컨텐츠확보 1.2 억개의계정보유주사율이높음동영상카메라보급컨트롤러통한게임활용트랙킹기기 2 개를통한콘솔게임컨버전가능 움직임파악가능 단점 CPU, 그래픽카드 ( 지포스 CPU, 그래픽카드 ( 지포스별도의공간이필요시야각이좁음 97 이상 ) 등의컴퓨터 97 이상 ) 등의컴퓨터주사율, 네트워크등디바이스보급력, 확장성업그레이드비용업그레이드비용한계가존재 지향점 오픈플랫폼 게임전문플랫폼 컨텐츠 / 동영상플랫폼 게임전문플랫폼 자료 : 각사, 키움증권리서치센터 주 : 스펙은해상도, 주사율순서 8
9 Ⅳ. 구조적관점에서의장기접근방식도필요 신작에대한기대 / 성 과등에집중된게임업 체주가흐름 그동안게임업체에대한투자방식은신작출시에따른성과기대등으로주가가움직였다. 이에따라신작출시전까지기대감으로주가가움직였으며성과여부에따라주가가급변하는모습을보여주었다. 매출규모가작은업체의경우출시게임수가현저히적기때문에신작에따른성과에크게좌지우지되는경우가많다. 그렇기에현재와같은접근방식이일견이해가되는부분이다. 하지만매출규모가큰업체의경우에는이러한접근방식으로만평가하기엔부족하다고판단된다. 구조적관점에서의접 근방식이필요 그주된이유는모바일게임의 Life Cycle이롱텀으로변화하고있다는데있다. 현재까지글로벌리좋은성적을거두고있는게임들의경우 Life Cycle이최장 4년까지확대되고있다. 국내도상위 1~5위게임의경우출시된지평균 1년 4개월이되었다. 올해신규로진입한두개의게임 (KON, 천명 ) 을제외하면 2년 1개월의장기간의서비스가이어지고있다. 컴투스의서머너즈워의경우도글로벌출시 2주년이다가왔음에도지속적으로매출이우상향하는모습을보여주고있다. 이것이의미하는바는이제출시초기매출이가장높다고가정하는것이어렵다는것이다. 사라져가는대부분의게임들이그러한추이를보이고있지만상위게임의경우주기적인업데이트, 운영등으로매출단위를키울수있다는것을입증하였다고판단된다. 특히이러한효과가발생하는경우는글로벌전지역에서안정적으로서비스가가능한게임들이며이에대한필요조건은글로벌루트의확보여부라고판단된다. Top Pick: 게임빌 이러한구조적관점과신작모멘텀등다양한요소를살펴보면성장가능성이가장높은기업은게임빌이다. 구조적으로는지사설립을통한거점마련을완료하였으며그부분들에서의성과가일정부분반영되고있다고판단된다. 215년에는기대신작이거의없었기때문에거점마련에대한효과가반감되었다면 216년하반기에출시되는게임들의경우이전보다퀄리티가높은게임들이준비되었기때문에긍정적결과도출이가능할것으로전망된다. 이에게임빌을게임업종내 Top Pick으로제시한다. 글로벌상위게임들의 Life Cycle 순위 게임명 퍼블리셔 기간 1 Monster Strike Mixi 2 년 6 개월 2 Clash Royale Supercell 5 개월 3 Clash of Clans Supercell 3 년 1 개월 4 Game of War Machine Zone 2 년 1 개월 5 Fantasy Westward NetEase 1 년 1 개월 6 Candy Crush Saga King 1 년 11 개월 7 Puzzle & Dragons GungHo 3 년 5 개월 8 Mobile Strike Machine Zone 1 년 11 개월 9 Clash of Kings Elex Technology 1 년 11 개월 1 Fate/Grand Order Sony 11 개월 자료 : App Annie, 키움증권리서치센터 2 주년이가까운서머너즈워의매출추이 2Q14 3Q14 4Q14 1Q15 2Q15 3Q15 4Q15 1Q16P 자료 : 컴투스, 키움증권리서치센터 9
10 업체별향후게임출시일정 업체명 2Q 하반기업체명 2Q 하반기 국내이사만루 2 국내 갓오브하이스쿨 넷마블 글로벌 모두의마블 ( 디즈니 ) 엘로아, NHN 엔터갓오브워리어글로벌 킹덤스토리 앵그리버드 스톤에이지등 리니지 2 마블쯔무쯔무 우파루팡 넥슨 엔씨소프트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삼국지조조전 삼국지조조전 국내 트리니티사가 가이아 메이플스토리위메이드야생의땅듀랑고모바일 글로벌 미르 IP 3D 국내 리니지 RK, 리니지온선데이토즈 국내 애니팡 3, 포커 글로벌 헌터스어드벤처 리니지 2 글로벌 애니팡 2( 북미 ) 상하이애니팡 국내 삼국블레이드, 거신전기카오스마스터즈국내활 2 스포 M 모두의불금 4:33 골든나이츠, 프로젝트아크글로벌팬턴 M 글로벌 거신전기글로벌 마피아 블러드테일즈 컴투스 글로벌 라이트 : 빛의 원정대 프로젝트 R, G2 홈런배틀 조이시티 글로벌 프리스타일 M( 중국 ) 주사위의신 ( 중국 ), 로비오 IP 게임빌 글로벌 아이기스, 이노티아건쉽배틀 2 MLB 퍼펙트이닝워오브크라운국내천군와이디온라인킹덤오브워데빌리언 ACE 등글로벌갓오하 ( 일본 ) 프로젝트 A 액토즈소프트 웹젠 국내국내데브시스터즈글로벌미르 IP 3D 글로벌쿠키런 2 국내 C9 모바일국내검과마법룽투코리아글로벌샷온라인서머너즈사가글로벌자체개발 3 종 자료 : 각사, 키움증권리서치센터 1
11 Ⅴ. 업체별동향 게임빌 (638) 목표주가 : 13, 원 게임빌의 1Q실적호조흐름은 2Q에도이어질것으로예상된다. 주된요인은기존게임들의업데이트효과와더불어 1Q대비신작기여가높을것으로예상된다는점이다. 별이되어라와드래곤블레이즈의시즌4/ 시즌3 업데이트가주효하게작용하면서평균매출이크게상승할것으로전망되며크리티카, 던전링크, 크로메틱소울도메이저및캐릭터업데이트가예정되어있어기존대비매출이유지혹은소폭증가할것으로전망된다. 즉, 기존의게임만으로도실적확대가가능하다는것이다. 추가적으로 4 월에출시된 MLB 퍼팩트이닝은한국과대만등에서소폭이긴하지만지속 적으로매출이상승하고있으며 6 월에킹덤오브워 (RPG, 퍼블리싱 ) 가출시될것으로예 상되기때문에카툰워즈가출시되었던 1Q 대비신작기여가높아질것으로전망된다. 동사는 3Q부터신작이다수출시될것으로예상된다. 양과더불어질적인면까지 215 년보다업그레이드된것으로평가된다. 현재하반기에출시될것으로예상되는게임은나인하츠 (RPG, 자체게임 ), 워오브크라운 (RPG, 퍼블리싱, 이하동일 ), 데빌리언, ACE, 마스커레이드, 크러쉬, 애프터펄스 Android(FPS, 퍼블리싱 ) 등이다. 크로메틱소울도협의에따라다르겠지만중국 Android에출시될가능성이존재한다. 이중가장기대작으로꼽히는워오브크라운과자체게임인나인하츠의성과를주목해볼필요가있다. 구조적성장가능성을보유한국내기업들중신작준비상황과매출규모면에서의성장가능성을살펴본다면동사가가장눈에띈다. 이는그만큼구조적성장을위한 3대요건 ( 다수의게임, 유저, 서비스망 ) 을갖춘업체가드물다는것이다. 3가지를전부보유한업체들은이미매출액규모가일정규모이상이며대부분의업체들은 3가지중 1~2 가지가없는경우가많다. 실적전망과구조적접근으로살펴본다면가장매력적인게임업체이다. 게임빌실적 Table ( 단위 : 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P 2Q16E 3Q16E 4Q16E E 매출액 ,45 1,523 1,954 해외모바일 ,162 국내모바일 영업비용 ,336 1,491 1,712 인건비 로열티 지급수수료 마케팅비 기타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4.3%.6% -3.9% 7.2% 11.5% 12.8% 11.9% 13.1% 7.8% 2.1% 12.4% YOY 매출액 28% 13% -1% -1% 15% 24% 32% 4% 78% 5% 28% 영업비용 42% 2% 2% -4% 6% 9% 12% 31% 93% 12% 15% 영업이익 -59% -89% 적전 52% 27% 2417% -56% 153% -6% -72% 646% 자료 : 게임빌, 키움증권리서치센터 11
12 엔씨소프트 (3657) 목표주가 : 3, 원 엔씨소프트는견조한실적추이속에하반기로갈수록성장가능성이확대될것으로전 망된다. 블소온라인의해외매출과더불어기존온라인게임들의견조한매출로견조한실적추이가예상된다. 6월헌터스어드벤처와소환사가되고싶어등모바일퍼블리싱이진행되고본격적으로자체IP를활용한모바일게임들이출시되는 3Q부터는성장세가확대될것으로전망된다. 이와더불어 MXM과리니지이터널, 두온라인게임이하반기 ~ 내년초에출시될것으로예상된다. 해외거점을통하여블소의성공적런칭이이루었다는점이매우긍정적이다. 향후거점을통한안정적서비스 / 마케팅이이루어진다면온라인 / 모바일이라는두마리토끼를얻을수있을것이다. 다만동사의모바일서비스경험이많지않다는점과모바일유저를보유하지못했다는점을고려하면초기부터높은성과를나타내는것은쉽지않을수있다. 결국 IP의역량에따라성과가다르게나타날것으로전망된다. 향후모바일서비스경험이축적되고이것이성과로나타나는시점에의미있는플랫폼으로서의진화가이루어질것으로기대된다. 엔씨소프트실적 Table ( 단위 : 십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P 2Q16E 3Q16E 4Q16E E 매출액 ,11 게임매출액 리니지 리니지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 2( 확장팩 ) 기타 ( 모바일, 신작 ) 로열티매출액 영업비용 인건비 매출변동비 마케팅비 감가상각비 기타 영업이익 영업이익률 24% 31% 26% 32% 31% 33% 33% 35% 33% 28% 33% YOY 매출액 6% 2% -8% 1% 28% 8% 26% 22% 11% % 21% 영업비용 7% 1% 11% 1% 15% 5% 14% 15% 2% 7% 12% 영업이익 1% 3% -38% -14% 69% 15% 6% 37% 36% -15% 42% 자료 : 엔씨소프트, 키움증권리서치센터 12
13 컴투스 (7834) 목표주가 : 23, 원 컴투스역시서머너즈워의견조한추이속에하반기신작을통한실적확대가전망된다. 동사는모바일게임만한정해서바라본다면업계최고수준의영업이익을달성하였다. 이는서머너즈워의호조에힘입은결과이다. 실제이계의틈업데이트효과가 1Q에본격적으로반영되면서 2월글로벌매출순위 9위에올랐다. 그동안서머너즈워의업데이트효과를살펴보면길드전 / 레이드등의전투방식이등장하면서꾸준히보유몬스터의다양화가이루어졌다. 이것이신규유저의유입과시너지를나타내면서지속적인성장이가능했던것이다. 4~5월은이계의틈효과가일부소진된만큼 1Q대비매출이감소추세를보였지만 2주년시점인 6월부터일정규모이상의업데이트 / 이벤트가예정되어있기때문에매출이다시증가할가능성이높다. 결국신작출시가다수예정되어있는 3Q부터는작년과비슷한성장속도를보여줄수있을것이다. 결국단일게임에대한리스크로대변되는동사의낮은밸류는매출이아직도성장할가능성이높다는측면에서바뀌어야한다. 모바일게임 Life Cycle이길어지면서생기는부작용인고랩유저와신규유저사이의간극, 그래도여전히온라인게임보다는 Life Cycle 이짧다는부정적인의견은두게임만살펴보면충분히불식될수있다. 1) 기존유저와신규유저사이의간극은별이되어라처럼신규유저에대한적극적인보상으로충분히메울수있다. 2) Supercell의 Clash Royal 사례에서모바일IP가온라인IP와같이롱텀으로변할수있다는것을입증하였다. 서머너즈워역시글로벌에서손꼽히는강력한모바일IP라는점에서 ( 향후에나올수있는 ) 관련차기작을통해매출추세가크게훼손될가능성은적다고판단된다. 컴투스실적 Table ( 단위 : 억원 ) 1Q15 2Q15 3Q15 4Q15 1Q16P 2Q16E 3Q16E 4Q16E E 매출액 937 1,82 1,149 1,167 1,351 1,264 1,441 1,419 2,347 4,334 5,475 해외모바일 , 1,172 1,69 1,232 1,217 1,721 3,634 4,687 국내모바일 영업비용 ,335 2,676 3,116 인건비 로열티 지급수수료 ,3 1,643 마케팅비 기타 영업이익 ,12 1,658 2,359 영업이익률 38.% 37.2% 36.8% 4.9% 44.2% 4.4% 42.6% 44.9% 43.1% 38.3% 43.1% YOY 매출액 345% 151% 32% 39% 44% 17% 25% 22% 188% 85% 26% 영업비용 24% 164% 78% 45% 3% 11% 14% 13% 81% 1% 16% 영업이익 172% 133% -8% 32% 68% 27% 45% 34% 129% 64% 42% 자료 : 컴투스, 키움증권리서치센터 13
14 투자의견변동내역 (2 개년 ) 종목명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종목명 일자 투자의견 목표주가 게임빌 214/6/16 BUY(Maintain) 86,원 엔씨소프트 214/8/18 BUY(Maintain) 2,원 (638) 214/6/27 BUY(Maintain) 1,원 (3657) 214/11/14 BUY(Maintain) 2,원 214/1/2 BUY(Maintain) 16,원 214/12/12 BUY(Maintain) 2,원 215/2/11 BUY(Maintain) 17,원 215/1/21 BUY(Maintain) 22,원 담당자변경 216/2/2 BUY(Reinitiate) 11,원 215/1/28 BUY(Maintain) 22,원 216/2/4 BUY(Maintain) 11,원 215/2/12 BUY(Maintain) 255,원 216/3/31 BUY(Maintain) 12,원 215/5/14 BUY(Maintain) 255,원 216/5/12 BUY(Maintain) 13,원 담당자변경 216/2/2 BUY(Reinitiate) 3,원 216/5/23 BUY(Maintain) 13,원 216/2/12 BUY(Maintain) 3,원 컴투스 214/6/27 BUY(Upgrade) 82,원 216/3/14 BUY(Maintain) 34,원 (7834) 214/1/2 BUY(Maintain) 21,원 216/5/16 BUY(Maintain) 3,원 215/2/11 BUY(Maintain) 23,원 216/5/23 BUY(Maintain) 3,원 215/3/4 BUY(Maintain) 28,원 담당자변경 216/2/2 BUY(Reinitiate) 21,원 216/2/4 BUY(Maintain) 21,원 216/4/6 BUY(Maintain) 23,원 216/5/12 BUY(Maintain) 23,원 216/5/23 BUY(Maintain) 23,원 목표주가추이 (2 개년 ) 게임빌 (638) 엔씨소프트 (3657) ( 원 ) 주가 목표주가 ( 원 ) 2, 4, 주가 목표주가 15, 3, 1, 2, 5, 1, '14/5/23 '15/5/23 '16/5/23 컴투스 (7834) ( 원 ) 주가 목표주가 3, '14/5/23 '15/5/23 '16/5/23 25, 2, 15, 1, 5, '14/5/23 '15/5/23 '16/5/23 투자의견및적용기준 기업 적용기준 (6개월) 업종 적용기준 (6개월) Buy( 매수 ) Outperform( 시장수익률상회 ) Marketperform( 시장수익률 ) Underperform( 시장수익률하회 ) Sell( 매도 ) 시장대비 +2% 이상주가상승예상시장대비 +1 +2% 주가상승예상시장대비 +1-1% 주가변동예상시장대비 -1-2% 주가하락예상시장대비 -2% 이하주가하락예상 Overweight ( 비중확대 ) Neutral ( 중립 ) Underweight ( 비중축소 ) 시장대비 +1% 이상초과수익예상시장대비 +1-1% 변동예상시장대비 -1% 이상초과하락예상 투자등급비율통계 (215/3/1~216/3/31) 투자등급 건수 비율 (%) 매수 % 중립 % 매도.%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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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thly sector update Korea / Internet/Game 1 July 2016 OVERWEIGHT 7 月 : 게임신작홍수 게임시장성수기가도래하고있는가운데 7 월게임사들의신작출시가확대될전망. 수많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엔씨소프트 (036570 KS) BUY 236,000
More informationK-IFRS,. 2013, 2014 1, 2, 3,.,.. 2
2014 4 2015. 2. 12 Investor Relations K-IFRS,. 2013, 2014 1, 2, 3,.,.. 2 1. 2. 3. 4. 5. 6. 7. : - Pro-forma - 3 1. : 1995.02 ( ) 1999 2005 2009 2013 1997 2000 2006 tv 2010 2014.10 2006.12 ( ) 2010.09 (
More informationFigure 1 중국 ios 매출 순위 (9월 4 일) Figure 2 중국 모바일 게임 내 인기 IP 비중 (1Q15) Rank Title Publisher IP 1 梦 幻 西 游 (몽환서유) NetEase 서유기 2 热 血 传 奇 (열혈전기) Tencent 미르의전
Sector comment Korea / Internet & Game 7 September 2015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네이버 (035420 KS) BUY 469,500 720,000 다음카카오 (035720 KS) BUY 124,700 170,000 엔씨소프트
More information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디스플레이산업 [3 월상반월 ] LCD 패널가격동향 Witsview,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발표 : 2월하반월대비 -0.3% 하락시장조사기관인 Witsview 가 3월상반월 LCD패널가격을발표하였다. TV, 모니터, 노트PC 용 LCD패널평균가격은지난 2월하반월대비 -0.3% 로하락세를이어갔지만, 하락의폭은감소했다. TV패널중에서중국내수요비중이높은 32인치의가격은춘절이후의재고조정영향으로지속적으로하락하고있고,
More information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218 년 11 월 19 일 G-star 218 후기 : 모바일 MMO + e 스포츠 비중확대 ( 유지 ) 이문종 2) 3772-1586 mj1224@shinhan.com 이수민 2) 3772-1527 2v41@shinhan.com G-star 역대최대규모개최되며게임산업관심확인 PC IP( 지적재산권 ) 의모바일이동지속 보는게임 (e 스포츠 ) 이대세로 G-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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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 2018 8 Investor Relations 2 목차 3 4 전국민의카카오 41,488 41,915 42,080 42,431 42,746 43,044 43,201 43,526 43,577 2Q16 3Q16 4Q16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5 6 ü ü ü ü 7 8 AI Kakao I Inside Kakao I Op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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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15. 05 크로스미디어 목차 1.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4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4) 2015년 04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2.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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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Update 게임 (OVERWEIGHT) 2Q preview - 컨텐츠업데이트가실적좌우 오동환 Analyst dh1.oh@samsung.com 2 22 788 2 분기에는전반적인신작출시연기로게임업체들의매출성장은제한적이었으며, 기존게임컨텐츠업데이트와마케팅비용통제에따라기업실적은차별화될전망 NHN 엔터테인먼트와게임빌은신작출시와기존게임매출증가로컨센서스를상회하는영업이익을기록하는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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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5. 13 Company Update (7834) 1Q review: 비용 증가하나 신작 모멘텀 유효 WHAT S THE STORY? Event: 전분기대비 11.9% 매출 증가에도 불구, 마케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1.1% 감소한 356억원을 기록, 컨센서스를 12.2% 하회함. Impact: 서머너즈워 관련 마케팅 활동은 당분간 지속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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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7. 9. 26 Company Update 넷마블게임즈 (25127) 글로벌시장확대와신작모멘텀유효 리니지 2 레볼루션의국내및동남아매출이감소세를보이나, 북미, 중국등추가적인시장확대로매출성장이가능할전망 4 분기부터테라, 블소등 IP 기반대작출시예정. 국내최고수준의개발역량과풍부한신작파이프라인은밸류에이션프리미엄요소 BUY 투자의견과목표주가 17 만원으로커버리지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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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Data Intelligence 2019 년도상반기 한국모바일게임시장총정리 Index 2019 년도상반기한국모바일게임시장총정리 1. 모바일게임시장매출현황 5. 성별 연령별인기게임분석 2. 마켓별 장르별매출현황 6. 매출상위모바일게임분석 3. 퍼블리셔별국내매출현황 4. 전체 장르별사용자현황 7-1) 하반기주목할만한모바일게임 _ 로한 M 2) 하반기주목할만한모바일게임퍼블리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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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대규모신규장비발주의의미 218. 11. 5 I 기업브리프성장기업분석팀 Analyst 한동희 2) 3787-5292, donghee.han@kiwoom.com 시가총액 (11/2) 자기자본 (218) 현재가 (18/11/2) 1,41 억원 738 억원 23,95 원 KEY Word 24 억원규모의테스터구매결정공시 CIS 외주화를비롯한테스트외주는구조적트렌드가될전망
More information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하나 산업정보 Hana Industry Info. 214 년 1월 24일 제 12호 연 구 원 김 동 한 vipdhk@hanafn.com 국내 게임산업 전망과 유망업체 발굴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More information세계 게임산업, New platform의 등장으로 성장 지속 전망 뉴주(Newzoo)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산업 규모는 214년 836억달러에서 215년 915억달러(+9.4 YoY)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 중국이 전년대비 23% 성장한 222억달러로, 미국(2
한 중 일 재발견 국가별 경제 및 산업 경쟁력 비교 점검 및 시사점 게임 한국게임, 위기를 기회로 고훈 Analyst, 3774-3733, hoon.ko@miraeasset.com 한중일 3국은 전세계 게임시장의 약 4%를 차지하는 게임시장 모바일게임이 전체 게임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중심 플랫폼으로 등극하면서, 글로벌 모바일게임 시장을 두고 한중일 3국의 경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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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638) 신작부진으로영업적자장기화 기존작매출감소와신작부진으로영업적자 1 분기 3 억원에서 2 분기 42 억원으로확대 하반기 2 종을제외한나머지신작들은 218 년으로출시가지연. 신작출시가본격화되는내년전까지는영업적자가이어질전망 컴투스의지분법이익을감안하여도본사영업가치하락으로주가상승여력은제한적. 기존 HOLD 투자의견을유지하고 EPS 하향조정을반영하여목표주가를기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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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15. 07 크로스미디어 목차 1.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6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3) 2015년 06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2. 2015년 06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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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port 게임산업 Dec 12, 214 : 저평가 + 트리거 + 실적 가시성 Top Pick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주가(12M) 엔씨소프트 Buy 23,원 저평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트리거 보유 업체 단순히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업체에 무조건적인 투자 옳지 않음.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경우 대부분 그에 맞는 합당한 이유가 있기 때문.
More information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Issue & Pitch 게임 (Neutral) 중국게임의역습, 기회와위기 Apr. 218 12 인터넷 / 게임 / 통신이민아 mina.lee@ktb.co.kr Companies on our radar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가 Top pick 펄어비스 BUY 3만원 컴투스 BUY 2 만원 웹젠 NR - 선데이토즈 NR - Issue 국내모바일게임시장동향점검 Pitch
More information컴투스 미국서머너즈워매출순위 (Google) ( 순위 ) 한국낚시의신매출순위 (Google) ( 순위 )
실적리뷰 215. 3. 4 BUY(Maintain) 목표주가 : 28, 원 ( 상향 ) 주가 (3/3): 182,8 원 컴투스 (7834) 이제는 Valuation 프리미엄을줘야할듯 시가총액 : 18,439 억원 통신 /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SI Analyst 안재민 2) 3787-5155 jmahn@kiwoom.com 4 분기실적이기대치에못미치면서부진했던컴투스가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0,000 원 409,000 원 KOSPI (2/7) 2,396.56pt 시가
인터넷 / 게임 218. 2. 8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2/7) 매수 ( 유지 ) 51, 원 49, 원 KOSPI (2/7) 2,396.56pt 시가총액 8,973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원 52주 최고가 488, 원 최저가 263, 원 6일일평균거래대금
More information(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INFOSTOCK THEME BRIEFING 2018/ 02/22 >> 모바일게임 ( 스마트폰 ) 모바일게임 (Mobile game) 이란주로스마트폰, 태블릿PC 등휴대용기기를통해즐길수있는게임의종류를의미함. 국내모바일게임산업은스마트폰과태블릿PC의보급확산과이동통신서비스의높은보급률, 단말기의고사양화, 모바일인터넷의접근성및환경개선등으로인해고성장세를지속하고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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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DEA 자율규제모니터링 - 7 월보고서 - 2016. 7. < 목차 > Ⅰ. 자율규제개요 1 1. 자율규제추진배경 1 2. 자율규제목적 1 3. 자율규제방향 1 4. 자율규제내용 1 (1) 적용플랫폼및등급 1 (2) 적용대상 2 (3) 적용방식 2 Ⅱ. 자율규제진행현황 6 Ⅲ. 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 13 1. 모니터링기간 13 2. 모니터링대상 13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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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9. 1. 28 I 기업브리프성장기업분석팀 Analyst 한동희 2) 3787-5292, donghee.han@kiwoom.com 시가총액 (1/25) 자기자본 (218) 현재가 (19/1/25) 1,87 억원 774 억원 27,3 원 KEY Word 4Q18 영업이익 44 억원 (-3% QoQ) 예상 2Q19 CIS 를통한레벨업시작전망 중장기비메모리테스트외주업성장의핵심수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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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657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 웨어 4Q17-1Q18 숨고르기. 2Q18 부터신작모멘텀집중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8E OP 기준 ) 650,000 원 461,5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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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게임즈 (25127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 소프트웨어 핵심기대신작국내외론칭일정집중대기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 OP 기준 ) 210,000 원 154,5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PI (9/19) 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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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l 기업분석팀ᅵ리서치본부 Analyst 나태열 2) 3772-7473 tyrah@koreastock.co.kr 21. 11. 3 211년 게임업종 전망 RPG는 콘솔 플랫폼으로 FPS는 중국 시장으로 211년 게임업종 전망 Investment Summary 3 I. 211년 게임업종 성장의 Key, 중국과 콘솔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라 6 II. 국내 게임시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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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thly Korea / Internet & Game March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네이버 ( KS) BUY 9,, 카카오 ( KS) BUY 9,, NHN 엔터테인먼트 ( KS) HOLD,, 한국사이버결제 ( KS) HOLD,, KG 이니시스 ( KS) BU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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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Update 게임 (OVERWEIGHT) 성장의수혜는소수의대형사로집중 성수기효과로흥행신작출시로 4 분기합산매출액은 q-q 1.5% 증가하며, 영업이익은 q-q 11.3% 증가하여전반적인성장이예상됨 리니지 2 레볼루션의기록적인흥행으로국내모바일게임시장의한단계성장이예상되나, 성장의수혜는블록버스터게임출시가가능한소수의대형업체에집중될전망 신규대작출시에따른성장모멘텀과보유
More information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015/11/09 Analyst 김성은ㆍ 02) ㆍ 위메이드 (112040KQ Buy 유지 TP 62,000 원하향 ) 달릴준비완료! 예상치를
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15/11/9 Analyst 김성은ㆍ 2)6923-735 ㆍ eunee714@ligstock.com 위메이드 (1124KQ Buy 유지 TP 62, 원하향 ) 달릴준비완료! 예상치를상회하는열혈전기로열티매출액과구조조정을통한비용통제로동사는 8 분기만에흑자전환에성공했습니다. 맞고의신을필두로연이은신작출시가예정되어있음에따라
More information<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6.1 20.0 21.1 5.4 (15.2) 22.3 (5.5) 21.7 (2.9) 30.6 45.2 국내
실적 Review 2014.5.14 컴투스(078340) Above In line Below 매수(유지) 목표주가: 46,000원(상향) Stock Data KOSPI(5/13) 1,983 주가(5/13) 38,350 시가총액(십억원) 387 발행주식수(백만) 10 52주 최고/최저가(원) 54,300/18,500 일평균거래대금(6개월, 백만원) 16,588
More information216 년 주목할 이유 1 신작모멘텀 본격화 게임빌은 216 년 상반기 자체개발 신작(나인하츠)과 온라인 IP 에 근거한 기대작(데빌리언, 아키에이지, 에이지오브스톰) 등 대작 RPG 의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참고로 215 년 게임 라인업은 총 8 개였으나 프랜차이즈
게임빌(638) 변화의 서막 216. 2. 25 Analyst 김동희 (639-4591) / RA 김설희 (639-451) Buy 목표주가(6 개월) 12, 원 현재주가(2.24) : 8,1 원 소속업종 디지털컨텐츠 시가총액(2.24) : 5,224 억원 평균거래대금(6 일) 71.9 억원 외국인지분율 4.32% 예상 EPS(전년비) FY15 3,69 원 (-13.8
More information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Top Picks 기업투자강도내용 엔씨소프트 A + - 신규모바일게임의흥행에따른실적개선긍정적, - " 리니지 M" 에대한기대도상승 네이버 A - 이익의안정성장지속, 국내모바일광고의성장고무적인수준유지할것. - 라인은완만한성장예상
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Overweight 216 년 4 분기실적 Preview 및 217 년투자전략 4분기실적 Preview Market - 모바일광고시장의성장은지속, 4분기계절적요인반영 - 게임시장의공격적인성장은난망이나, 개별게임의매출규모측면에서는새로운국면전환. - 시장의예상을크게벗어나는 Surprise/Shock
More information기업 Note 게임빌 (063080)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93,000 원 ( 하향 ) Stock Data KOSPI(7/19) 1,871 주가 (7/19) 72,100 시가총액 ( 십억원 ) 470 발행주식수 ( 백만 ) 7 52 주최고 /
기업 Note 2013.7.22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93,000 원 ( 하향 ) Stock Data KOSPI(7/19) 1,871 주가 (7/19) 72,100 시가총액 ( 십억원 ) 470 발행주식수 ( 백만 ) 7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142,700/68,300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17,333 유동주식비율 / 외국인지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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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Quantitative Analyst 이창환 91-73 ch.lee@ibks.com Sector Monitor: 업종별수익률 : Cyclical 업종이 Defensive 업종대비아웃퍼폼 이익모멘텀 : 1개월전대비 EPS 전망치변화율은업종전반적으로 (+) 를기록. ERR 역시전반적으로 (+) 를기록한가운데 와, 업종이두드러짐. 개월선행 EPS 전망치는,,
More information게임빌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063080)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0,000원 (유지) (0.6) 현재가 (02/03, 원) 80,500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000 Difference from c
아직은 기다려야 할 시점 216.2.4 투자의견 HOLD (유지) 목표주가 8,원 (유지) (.6) 현재가 (2/3, 원) 8,5 Consensus target price (원) 84, Difference from consensus (%) (4.8) 214 215P 216E 217E 145 152 175 2 영업이익 (십억원) 11 3 8 1 순이익 (십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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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8 드래곤플라이(030350) 임진년, 업종 내 가장 높은 성장률에 주목 InDepth Report, 1206 매수(신규편입) T.P 30,000 원(신규편입)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237738812 Company Data 자본금 72 억원 발행주식수 1,399 만주 자사주 103 만주 액면가 500 원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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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2014 년 4 분기경영실적및 2015 년경영계획 February 10, 2015 Disclaimer 본자료는 2014년 4분기및연간실적에대한외부감사인의회계감사가완료되지않은상태에서투자자여러분의편의를위하여작성된자료입니다. 본자료는객관적기준등을참고하여작성하였으나일부예상, 전망또는주관적판단에의한표현이포함되어있을수있고, 향후환경의변화, 상이한데이터집계기준등에의하여본자료와일치하지않은다른숫자와해석이도출될수도있음을양지하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실적 Review 2017. 4. 27 Outperform(Maintain) 목표주가 : 34,000원주가 (4/26): 31,400원시가총액 : 112,354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중소형 OLED 경쟁력확대가능성에주목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2Q17 영업이익 9,310
More information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216.1.4]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2)3779-887 3. 인터넷업종주가차트 6. 모바일게임순위자료출처 : Bloomberg 216.1.3 기준 1. 인터넷업종지표 1) 밸류지표
More information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인터넷 / 게임 218. 1. 16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 원 413,5 원 KOSPI (1/12) 2,496.42pt 시가총액 9,72 십억원 발행주식수 21,939 천주 액면가 5원 52주 최고가 488, 원 최저가 26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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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036570) 4Q preview - 강력한 모바일 신작 모멘텀 4분기 매출액은 시장 컨센서스와 유사한 2,403억원이 예상되나, 야구단 관련 영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13.9% 하회할 전망 블소 모바일 중국에서 1분기 출시 예정. 바이두 검색지수 기반의 유저 관심도는 TOP 수준 게임 만큼은 아니나, 유저 피드백은 긍정적인 만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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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rt.2 알파모형으로 분석한 게임산업 1 알파모형으로 선정한 게임산업 Top-picks 알파모형을 통해 주요 게임기업을 평가해 본 결과, 절대 점수의 레벨과 점수변동 및 방향성 측면에서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이 가장 유 망한 것으로 판단 알파스코어 절대 수준으로는 게임빌과 컴투스가 더 높지만, 전년대비 방향성과 밸류에이션을 고려하여 엔씨소프트와 게임빌을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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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Visit (37) 반등하기엔아직부족 WHAT S THE STORY? Event: 는최근카카오게임을자체적으로게임을유통할수있는카카오게임샵과택시호출서비스인카카오택시를출시. Impact: 카카오게임샵의출시에도불구하고, 게임흥행에 TV 광고등오프라인마케팅의중요성이높아지고있고, 해외시장진출을염두에둔글로벌원빌드게임출시가증가하고있어게임시장내탈카카오움직임을막기에는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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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alyst 박유악 (6309-4523) Yuak.Pak@meritz.co.kr 2014. 3. 28 반도체산업 Overweight 삼성전자, Mobile DRAM 점유율확대전망 삼성전자 (005930) Buy, TP 1,700,000 원 DRAM Supply/Demand - 2014년공급과잉률 +3.2% 전망 - 2H14 삼성전자의 Mobile D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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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960/ 매수 ) 미디어 Issue Comment 2016.12.16 CJ E&M, 자회사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 2: 레볼루션, 스튜디오드래곤의 도깨비 성공적 각각단기적으로 CJ E&M 의지분법이익과본사방송부문실적에긍정적인영향예상 두자회사는 2017 년에 IPO 도추진중으로 CJ E&M 의기업가치향상에도도움될전망 CJ E&M 에대한 매수 의견과 11 만원목표주가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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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1270) 게임 Results Comment 2018.2.7 투자의견 ( 하향 ) 목표주가 (12M, 하향 ) 현재주가 (18/02/06) Trading Buy 180,000 원 153,000 원 상승여력 18% 영업이익 (17F, 십억원 ) 510 Consensus 영업이익 (17F, 십억원 ) 531 EPS 성장률 (17F,%) 42.5 MKT E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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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 (063080) 기업분석 인터넷 / 소프트웨어 히트신작출현에따른밸류변화시점까진관망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Hold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2017E OP 기준 ) 55,000 원 53,9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DAQ (3/21) 시가총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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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6년 6월 3일 매크로 신중호 자산배분/투자전략 KOSPI, 하락변동성 대비 상승변동성이 더 크다 이슈 (기업) 배은영 LG상사 최근 동향 파악 성종화 컴투스 216년 분기별 영업동향 및 신작일정 업데이트 이슈 (산업) 양형모 조선 현대중공업그룹 자구안 승인 KOSPI, 하락변동성 대비 상승변동성이 더 크다 Strategist 신중호 2. 3779-8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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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17.1.19 엔씨소프트 (3657)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7, 원 ( 상향 ) Stock Data KOSPI(1/18) 2,71 주가 (1/18) 286,5 시가총액 ( 십억원 ) 6,283 발행주식수 ( 백만 ) 22 52 주최고 / 최저가 ( 원 ) 35,/218, 일평균거래대금 (6 개월, 백만원 ) 34,92 유동주식비율
More information우려보다는기대감을가져야하는시기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 털은견조한상황 동사의주가는 2 주동안 3% 나하락했다. 시장에서우려하는주가하락의이유는 1) 3 분기실적실망 2) 서머너즈워의중국및동남아시아의매출순위하락 3) 신규게임라인업약화에따른 4 분기실적감소우려등크게 3 가지로
(7834) Analyst 유승준 2) 79-2712 youth63@taurus.co.kr 과도한주가하락은매수의기회 214 년 11 월 17 일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털은양호한상황 최근동사의주가가급락하며 2 주동안 3% 이상하락함 투자의견 BUY ( 유지 ) 목표주가 24, 원 ( 유지 ) 현재주가 (11 월 14 일 ) 14,6 원 Upside 7.7% KOSD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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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volution Report 12. 2014.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02-852-3321 Email : gevol@tapfunny.com www.gevolution.co.kr 안녕하세요! 게볼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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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Preview 2016. 6. 13 BUY(Maintain) 목표주가 : 100,000원주가 (6/10): 85,000원시가총액 : 20,117억원 LG 이노텍 (011070) 2 분기눈높이는낮추고, 하반기는높이고 전기전자 / 가전 Analyst 김지산 02) 3787-4862 jisan@kiwoom.com 상반기는아이폰 6S 시리즈판매부진여파가예상보다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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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72) 216 년매분기신규 O2O 사업진출 인터넷 Results Comment 215.11.13 (Maintain) 매수 목표주가 ( 원,12M) 17, 현재주가 (15/11/12, 원 ) 119, 상승여력 43% 영업이익 (15F, 십억원 ) 95 Consensus 영업이익 (15F, 십억원 ) 1 EPS 성장률 (15F,%) -75.7 MKT E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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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078340) 기업분석 인터넷 / 게임 기대신작 2H18 집중배치, 2H18 승부주 Analyst 성종화 02 3779 8807 jhsung@ebestsec.co.kr Buy (Maintain) 목표주가 현재주가 컨센서스대비 ( OP 기준 ) 160,000 원 138,600 원 상회 부합 하회 Stock Data KOSDAQ (2/5)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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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컴투스 (7834) 신작성과가밸류에이션결정 안정적인서머너즈워의매출과마케팅비용감소로 3 분기영업이익은 q-q 1.2% 증가한 496 억원을기록하여컨센서스에부합 서머너즈워는매출이장기화되며안정화된상황. 그러나기대신작의출시가내년하반기로지연되며신작에대한리스크가부각됨 신작성과가기업밸류에이션상승을결정지을것으로예상되나, 아직출시시점까지시간이많이필요한만큼긴호흡으로투자할것을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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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 (3657.KS) 하반기중국진출및신작기대감유효 통신 / 인터넷게임최윤미 2)24-9579 Choi.yun-mee@shinyoung.com 매수 A( 유지 ) 현재주가 (4/8) 146,5원목표주가 (12M, 하향 ) 2,원 Key Data ( 기준일 : 213. 4. 8) KOSPI(pt) 1,919 KOSDAQ(pt) 529 액면가 ( 원 )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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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216. 7. 12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2) 6915-5653 khk5994@ibks.com 와이디온라인 (5277) 일본시장취향저격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7/11) 8,17 원 KOSDAQ (7/11) 697.25pt 시가총액 183십억원 발행주식수 22,361 천주 액면가 5원 52주 최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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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게임 시장 동향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중소 게임업체, 잇따라 흑자 전환 환율 급등이 반가운 게임업계 NHN의 코스피(KOSPI) 이전( 移 轉 ) 배경과 여파 국내 온라인게임 순위 국내 게임 SW 판매량(9월 넷째 주) 온라인게임 포털 순위(10월 첫째 주) 41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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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218. 4. 18 BUY(Maintain) 목표주가 : 12,원주가 (4/17): 82,8원시가총액 : 62,786억원 SK 하이닉스 (66) 2Q18 영업이익 4.8 조원, 사상최대실적전망 Stock Data KOSPI (4/17)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2) 3787-563 yuak.pak@kiwo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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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동향 2017. 6. 5 Overweight (Maintain) 반도체 [Computex 2017] PC DRAM Contents Growth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PC DRAM 의평균탑재량이 5 년간의정체기를벗어나증가 (4Q16 4.8GB 4Q18 5.7GB) 할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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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코멘트 2016. 10. 12 BUY(Maintain) 목표주가 : 1,950,000원주가 (10/11): 1,545,000원시가총액 : 2,430,119억원 삼성전자 (005930) 노트 7 판매중단, 반도체이익감소는 -1% 수준 Stock Data KOSPI (10/11)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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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콘텐츠 월간 동향보고 2015년 8월호 Ⅰ. 스마트콘텐츠 앱 순위 1. 국내외 인기 앱 순위 ( '15년 7월) Ⅱ. 스마트콘텐츠 시장 및 기업 동향 1. 구글 포토,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Top 10 진입 2.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앱 서비스, 폭발적 성장세 기록 Ⅲ. 스마트콘텐츠 주요 이슈 1. 국내 O2O 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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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7-10 인터넷 / 게임 2Q13 Preview: 성장스토리유효 비중확대 ( 유지 ) Analyst 최관순 ks1.choi@sk.com +82-3773-8812 2Q13: 시장기대치소폭하회 인터넷포털 : 1 위사업자영향력강화 게임 : 해외성과에대한프리미엄 업종및투자포인트 구분투자의견 / 목표주가투자포인트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NHN 매수 / 3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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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Preview 2017. 4. 18 Outperform(Maintain) 목표주가 : 34,000원주가 (4/17): 30,800원시가총액 : 110,207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Flexible OLED 경쟁력확대가능성존재 Stock Data KOSPI (4/17)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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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Preview 219. 1.4 BUY(Maintain) 목표주가 : 45,원주가 (1/3): 32,2원시가총액 : 8,487억원 제주항공 (8959) 1 분기에주목할때 조선 / 운송 / 방산 Analyst 이창희 2) 3787-4751 jaydenlee@kiwoom.com 4 분기제주항공은매출액 3,325 억원 (YoY+27.1%), 영업이익 66 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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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리뷰 214. 11. 14 BUY(Maintain) 목표주가 : 2, 원 ( 유지 ) 주가 (11/14): 165,5 원 엔씨소프트 (3657) 기대감 ( 신작 ) 과현실 ( 실적 ) 의괴리 시가총액 : 36,293 억원 통신 /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SI Analyst 안재민 2) 3787-5155 jmahn@kiwoom.com 지스타 214 게임쇼에오랜만에엔씨소프트가게임을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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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Update 게임 (OVERWEIGHT) 하반기다시볕들게임섹터 2 분기게임섹터의영업이익은신작부재와기존작의매출감소및마케팅비용증가로전반적으로컨센서스를하회할전망. 그러나하반기컴투스, 넷마블, 펄어비스, 위메이드등다수의게임사에서신규대작출시를예정하고있어섹터의실적반등이가능할전망 섹터탑픽으로는하반기검사모바일대만출시와콘솔버전출시로지속적인이익상승이예상되고밸류에이션매력이높은펄어비스를제시.
More information투자포인트 1. 4 년만에찾아온최고의게임라인업 지난 2 년간뚜렷한히트신작의부재로기업가치의훼손이불가피했다. 이제신작모멘텀이강화된다. 총 1 개신작 게임들이스케줄에따라 18 년 1 분기 2 개, 2 분기 5 개, 하반기 3 개순으로런칭된다. 게임신작라인업구축효과는 경쟁사중
Company Report 게임빌 (638) 217 년 12 월 18 일 4 년만에찾아올모바일손맛 BUY(Initiate) 목표주가 12,5 원 현재주가 8,3 원 목표수익률 27.6% Key Data 217 년 12 월 15 일 산업분류 IT S/W 시가총액 ( 억원 ) 5,296 발행주식수 ( 백만주 ) 6.6 외국인지분율 (%) 6.4 52 주고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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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5 월 16 일 엔씨소프트 (036570) 1Q16 호조. 다수모바일 & PC 게임일정대기 인터넷 / 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1Q16 실적은당사종전전망치및시장컨센서스전망치초과 1Q16 연결실적은매출 2,408 억원 (QoQ 1.6%), OP 758 억원 (QoQ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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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E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_ 218/2/27 Analyst 김미송ㆍ 2)6923-7336 ㆍ misongkim@capefn.com 게임빌 (638KQ Buy 유지 TP 83, 원유지 ) 218 년게임빌사업전략성공엔신작흥행이필수 게임빌의 218년라인업은, 장르의다양성, 자체개발게임수증가, 분기별고른출시계획등긍정적으로평가할수있는부분이존재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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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Review 218. 11. 7 BUY(Maintain) 목표주가 : 45,원 ( 하향 ) 주가 (11/6): 34,85원시가총액 : 9,185억원 제주항공 (8959) 이연되는여객수요에대한준비 조선 / 운송 / 방산 Analyst 이창희 2) 3787-4751 jaydenlee@kiwoom.com 3 분기제주항공은매출액 3,51 억원 (YoY +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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