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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울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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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ector Report 인터넷 인터넷/게임 기업 1분기 실적 및 주가 전망 인터넷 (OVERWEIGHT) What s new? Our view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원) NAVER BUY (M) 800,000 (M) 카카오 BUY (M) 140,000 (M) 엔씨소프트 BUY (M) 320,000 (U) 컴투스 BUY (M) 180,000 (M) 1분기 실적 기대치 상회 : 엔씨소프트 실적 성장 가시성이 가장 높고, 미래 잠재 가치, LINE IPO 2016년 연간 실적은 네이버, 카카오, 엔씨소프트, 컴투스 모멘텀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NAVER 업종 최선호주 유지 모두 견조한 가운데 카카오와 엔씨소프트의 신규 실적 모 기존 실적 성장 위에 하반기 모바일 신작 모멘텀 기대되는 멘텀의 가능성이 가장 크다는 판단 엔씨소프트 게임주 TopPick 제시 NAVER(035420, BUY, TP 800,000원) : 매출성장 보다는 믹스라디오 비용감소 효과로 전분기 수준 실 적(영업이익 2,035억원)전망. 시장기대치 소폭 하회. 국내실적은 광고비수기 영향으로, LINE은 신규게임 부재 및 기존 게임 매출 하락으로 원/엔 환율 효과(QoQ +9.6%)에도 불구하고 LINE 매출 QoQ 5% 하락 전망. 15년 별도기준(국내 사업)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146억 원 증가한 반면, 연결영업이익은 40억 원 증가에 그침. 2016년 모바일 광고, 커머스, 컨텐츠 등 국내사업 견조한 성장 예상되는 가운데, LINE IPO를 위한 비용절감, 본 격젹인 수익화(광고, O2O 등), 현지 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로, LINE IPO는 과거와 달리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 할 것으로 전망. 업종 내 TopPick 유지 카카오(035720, BUY, TP 140,000원) : 기존 온라인/모바일 광고 성장 둔화되고 있어, 비수기 영향을 더 크게 받을 것으로 예상. 매출액 2,253억원(QoQ -7%, YoY -4%), 영업이익 123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은 52% 하회할 것으로 예상. 동사는 기존 수익원인 광고, 게임 매출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사 향후 성장의 핵심 드라이버인 신규 O2O 사업부문이 2분기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기존 영업이익 500억 원, 신규 O2O 사업부문에서 창 출될 영업이익 500억 원, 로엔 인수를 통해 추가될 영업이익 500억 원을 rough 하게 계산하여, 11.5%의 지분희 석과 이자비용(연간 237억 원)을 감안하면 동사의 2016년 PER은 약 90배, 17년 45배 수준 엔씨소프트(036570, BUY, TP 320,000원) : 리니지 등 기존 온라인 게임 매출이 견조한 가운데, 신규로 블레이드앤소울 미국, 유럽 매출과 중국 블소 모바일 매출이 추가되면서, 시장 기대치를 소폭 상회하는 실적(영업이익 779억원) 예상 리니지, 리니지2, 블소, 길드워2의 2015년 YoY 성장률은 각각 19%, 6%, 38%, 17%로 기존 게임 실적 견조. 현 재 국내 상위 RPG 모바일 게임의 연매출 규모는 1~2천억원 규모로 성장되어 있는 상황에서, 기존 온라인 리니지 의 누적 사용자 중 10%만 신규 리니지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여도, 2004년 리니지2, 2009년 아이온, 2014년 블 레이드앤소울과 같은 기업실적 및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 블소 북미/유럽 실적 추가(800 억원), 하반기 신규 모바일 게임에 대한 실적 반영(1,100억 원) 등 실적추정치를 상향조정하며, 목표주가를 32만 원으로 상향. 게임주 TopPick 제시. Contents l. 2016년 1분기 인터넷/ 게임 산업 동향 ll. 2016년 1분기 인터넷/ 게임 기업실적 전망 lll. 기업별 실적 전망 및 향후 주가 전망 네이버 : 안정된 실적과 LINE IPO 카카오 : 신규 O2O 긍정적이나 높은 벨류에이션 부담 엔씨소프트 : 견조한 기존 게임 실적위에 기대되는 신규 모바일 모멘텀 컴투스 : 견조한 실적, 낮은 벨류에이션, 계속되는 신작 모멘텀 컴투스 (078340, BUY, TP 180,000원) : 동사의 1분기 예상실적, 매출액 1,206억원, 영업이익 488억원 으로, 시장 컨센서스와 유사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기대했던 1월 신작 원더택틱스 의 매출순위가 전반적으로 하락하였지만, 서머너즈워 의 크로스프로모션 효 과 등에 힘입어 다양한 국가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어, 일정 부분 동사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는 판단이다(현재 동사 매출 순위 2위). 여기에 더해 2분기 중 빛의 원정대 (RPG, 외부개발), 사커 스피릿(외부), 아트디텍티브 (내부개발)의 신작게임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동사에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예상. 동사 현주가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보다 시가총액 1.54조 원 중 현금성 자산이 4,500억 원이나 되며, 16년 PER이 9.5 배 수준이어서, 향후 실적 및 신규게임에 대한 가치가 현주가에 거의 반영되어 있지 않다는 것
2 인터넷 Ⅰ. 2016년 1분기 인터넷/ 게임 산업동향 년 1분기 인터넷/모바일 광고산업동향 전통적인 광고 최비수기인 1분기 계절적 영향과 2016년 국내외 경기 침체로 인한 광고주들의 광 고비 지출 감소로, 전체 광고시장은 전분기는 물론 전년 대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지상파 광고의 경우 IPTV, 케이블 PP 성장 영향으로, 2016년 1,2월 전년 동기 대비 약 24%가 폭락한 것으로 알려졌다(출처: KOBACO, Media Create) 그러나, 모바일을 포함한 인터넷 광고의 경우, 광고경기 예측지수가 1월 113.0, 2월 117.2, 3월 (4월 132.2)로 상대적으로 1분기 전체 광고시장 불황영향을 적게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 히, 모바일 광고의 경우 모바일 쇼핑의 고성장(16년 1월 모바일 쇼핑 거래금액 YoY +51.1%) 영 향으로, 1분기에도 성장을 이어 갈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넷 광고경기 예측지수 Jan-16 Feb-16 Mar-16 Apr-16 자료: KOBACO,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모바일 포털, SNS 사용시간 추이 (초) 35,000 Naver Daum Facebook Kakao Story 30,000 25,000 20,000 15,000 10,000 5,000 0 Jan-15 Feb-15 Mar-15 Apr-15 May-15 Jun-15 Jul-15 Aug-15 Sep-15 Oct-15 Nov-15 Dec-15 Jan-16 Feb-16 자료: App Ranker,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2
3 Sector Report 온라인 쇼핑 거래액 및 YoY 성장률 (십억원) 6,000 5,000 4,000 3,000 2,000 1,000 0 인터넷쇼핑 모바일쇼핑 60% YoY - 인터넷 YoY - 모바일 52% 51% 43% -1% -2% -3% 0% Oct-15 Nov-15 Dec-15 Jan-16 70% 60% 50% 40% 30% 20% 10% 0% -10%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년 1분기 온라인/모바일 게임산업동향 온라인 게임의 경우, 지난 1 년간 신규 대작 게임 출시의 부재를 깨고 네오위즈 게임즈의 블레 스 가 출시(1/27)되었으나, 3/21 현재 PC 방 게임순위 9위를 기록하며,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키 는 데에는 실패하였다. 그러나, 출시 전 사전예약 캐릭터 생성 사용자수가 20만명을 돌파하는 등 최근 온라인 게임 시장의 공급부족 현상을 보여주었다. 현재 온라인 게임시장은 LoL 독주(3/21 전국 PC 방 점유율 39.56%)가 5년 이상 지속되고 있고, 모바일게임 대체사용으로 인한, 온라인게임 성장정체가 2013년 이후 지속되고 있지만, 수요부족 이상으로 공급부족인 상황으로 판단되는 바, 향후 게임성 높은 온라인 신작게임 출시시, 예상외의 큰 흥행가능성이 잠재해 있다는 판단이다. 따라서, 2016년 하반기 엔씨소프트의 MXM 의 정식 출시와 리니지이터널 의 테스트 버전 출시가 동사 주가에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는 판단된다. 온라인 게임 순위 순위 게임명 점유율 1 리그 오브 레전드 39.56% 2 서든어택 17.66% 3 피파온라인3 6.34% 4 스타크래프트 3.52% 5 리니지 2.99% 6 던전앤파이터 2.44% 7 아이온 1.93% 8 디아블로 % 9 블레스 1.66% 10 블레이드 & 소울 1.64% 주: 3 월 21 일 기준 자료: 게임트릭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3
4 인터넷 모바일 게임은,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Supercell 의 Clash Royale 이 큰 흥행(3/21 구글플 레이 기준 한국 5위, 미국 2위, 중국 3위(iOS))을 기록 중이다. 이에 대한 시사점은 1. 국내 게임 중 처음으로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내에서 상위 매출(5위)을 기록하며 출시된 블소 모바일 의 향후 흥행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되며 2. 또 한번 모바일 게임 흥행에 IP 의 중요성(Supercell 의 전작 Clash of Clan)을 각인 시켜주었으 며 3. 액션 RPG 위주의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쟝르적 다변화( Clash Royale 과 같은 유 사 전략게임 출시 증가)에 대한 자극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1분기 국내외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또 하나 확인된 내용은, 기존 선두 게임들의 라이프사이클이 장 기화되고 있음을 계속 확인해주었다는 것이다. 따라서, 모바일 게임의 단점(벨류에이션 디스카운 트)으로 지적되었던 매출변동성이 감소되어, 향후 신규게임 흥행 시 매출발생이 장기화될 가능성이 높아져 기존 벨류에이션 디스카운트가 일정부분 해소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선두 업체 들의 차기 신작에 대한 기대감 형성이 보다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순위 게임명 점유율 1 리그 오브 레전드 39.56% 2 서든어택 17.66% 3 피파온라인3 6.34% 4 스타크래프트 3.52% 5 리니지 2.99% 6 던전앤파이터 2.44% 7 아이온 1.93% 8 디아블로 % 9 블레스 1.66% 10 블레이드 & 소울 1.64% 주: 3 월 20 일 구글플레이 기준 자료: App Annie,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4
5 Sector Report Ⅱ. 2016년 1분기 인터넷/ 게임 기업실적 전망 요약 인터넷/게임 기업 2016 년 1 분기 실적 요약 (단위: 억원) 매출액 QoQ YoY 영업이익 QoQ YoY 영업이익 컨센 컨센대비 NAVER 8,441-5% 14% 2, % 6.0% 2, % 카카오 2,253-7% -4% % -70% % 엔씨소프트 2,214-7% 18% 779 4% 74% % 컴투스 1,206 3% 29% 488 2% 37% %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5
6 인터넷 Ⅲ. 2016년 1분기 인터넷/ 게임 기업별 실적 전망 및 향후 주가 전망 NAVER (035420, BUY, TP 800,000원) 1분기 실적 전망 네이버 16 년 1 분기 실적 전망 (단위: 억원) 1Q15 2Q15 3Q15 4Q15 1Q16E QoQ YoY 2Q16E 3Q16E 4Q16E E 2017E 매출액 7,406 7,808 8,397 8,900 8,441-5% 14% 9,212 9,401 10,351 27,604 32,512 37,404 41,326 광고매출 5,299 5,586 5,870 6,469 6,114-5% 15% 6,610 6,570 6,993 20,210 23,224 26,288 28,603 국내광고 4,557 4,916 4,990 5,498 5,193-6% 14% 5,523 5,425 5,914 17,985 19,961 22,054 22,900 해외광고 % 24% 1,088 1,145 1,079 2,225 3,263 4,234 5,703 컨텐츠매출 1,930 2,060 2,351 2,173 2,041-6% 6% 2,288 2,487 2,909 6,832 8,513 9,725 11,111 국내콘텐츠 % -2% ,192 1,371 1,508 해외콘텐츠 1,679 1,730 2,021 1,890 1,796-5% 7% 1,993 2,133 2,432 6,136 7,321 8,354 9,603 기타매출 % 61% ,391 1,613 영업비용 5,486 6,137 6,402 6,865 6,405-7% 17% 6,683 6,711 7,054 20,003 24,890 26,853 29,241 인건비 1,632 1,829 1,916 1,998 1,817-9% 11% 1,843 1,858 1,905 5,550 7,375 7,424 8,182 지급수수료 1,976 2,229 2,445 2,577 2,459-5% 24% 2,698 2,743 3,051 7,632 9,226 10,950 12,167 광고선전비 % 19% ,458 3,144 3,179 3,306 감가상각비 % 5% ,389 1,560 1,622 1,675 통신비 % 8% ,017 1,041 1,124 1,214 복리후생비 % 9% 기타 % 18% ,295 1,757 1,774 1,863 영업이익 1,920 1,672 1,995 2,036 2, % 6.0% 2,529 2,690 3,297 7,601 7,622 10,551 12,085 영업이익률 25.9% 21.4% 23.8% 22.9% 24.1% +1.2%pt -1.8%pt 27.5% 28.6% 31.9% 27.5% 23.4% 28.2% 29.2%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NAVER Forecasts and Valuation (K-IFRS) (단위: 백만원) 결산(12월) 2014A 2015A 2016F 2017F 2018F 매출액 2,758,479 3,251,157 3,740,426 4,132,644 4,469,936 매출액증가율 영업이익 758, ,204 1,055,091 1,208,530 1,352,473 영업이익률 지배주주귀속순이익 454, , , , ,286 지배주주 귀속 EPS 13,787 15,737 23,397 25,689 28,556 증가율 PER PBR EV/EBITDA ROA ROE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6
7 Sector Report 1분기 비수기 영향으로 동사 매출의 가장 큰 비중(2015년 기준 71.4%)을 차지하는 광고 매출이 국내외 모두 전분기 대비 감소(-5%)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현재 광고매출로 분류되는 커머 스 매출의 고성장으로 타 광고매체 대비 감소폭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2015년 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국내 컨텐츠 매출액(15년 4분기 282억 원, YoY +47%)도 With Naver 를 통한 모바일 게임 흥행 부진으로 전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로 구글플레이 매출상위 게임 중 With Naver 게임은 3/21 현재 7위의 레이븐 과 56 위의 신의 탑 뿐이며, 특히, 레이븐 의 경우 2015년 3분기 및 11월 초까지 줄곧 매출 1위를 기록하다가, 신규 게임 진입에 밀려 2016년 1분기 4위~11위의 등락을 보이고 있는 중이다(2016 년 3/21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7위). 레이븐 국내 구글플레이 전체 앱 매출 순위 (2015/7/1~2016/3/21) 자료: App Annie 해외 콘텐츠 매출의 경우 1분기 LINE 을 통한 신규게임 출시가 부재했던 가운데, 기존 주요 LINE 매출 게임들이 LINE 디즈니 츠무츠무 를 제외하고, 일본 내 매출순위가 상승모습을 보이고 있 지 않고 있고, LINE 이모티콘 매출이 대부분일 것으로 예상되는 LINE 앱 매출 역시 2015년 3분 기 일본 구글플레이 전체 앱 매출순위 5~10위에서 2016년 4분기 5위~14위의 등락(2016년 3월 21일 현재 9위)을 보이고 있어, 해외 콘텐츠 매출액 역시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7
8 인터넷 LINE 일본 구글플레이 전체 앱 매출 순위 (2015/7/1~2016/3/21) 자료: App Annie LINE PokoPoko 일본 구글플레이 게임 앱 매출 순위 추이 (2015/7/1~2016/3/21) 자료: App Annie LINE Bubble2 일본 구글플레이 게임 앱 매출 순위 추이 (2015/7/1~2016/3/21) 자료: App Annie 8
9 Sector Report 원/엔 환율은 15년 4분기 평균 100엔당 원에서 엔화 가치 상승에 따라 1분기 평균(3/21까 지) 원으로 9.6% 상승하여, LINE 관련 매출하락은 환율효과로 상당부분 상쇄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용측면에서는 믹스라디오 청산(2017년 상반기 예상)및 서비스 중단으로 분기당 약 200억원 전후의 비용절감이 1분기부터 반영될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15년 4분기 어닝 쇼크의 주요 원인이 되었던 네이버 페이 적립금(결제액의 3%, 마케팅비용으로 계상)이 네이버 페이 결제액 증가로 이 번 1분기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1분기 국내외 특별한 마케팅 진행이 없었음에도 불구하 고 전체 마케팅비용은 800억 대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적으로 NAVER 의 1분기 예상실적은 매출액 8,441억원(QoQ -5%, YoY +14%), 영업이익 2,035억원(QoQ -0.03%, YoY +6%)으로 시장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은 3.8%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주가 전망 : 안정된 실적과 LINE IPO 대부분 국내 검색포탈사업 실적일 것으로 예상되는 동사 2015년 별도기준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 순이익은 2014년 대비 각각 +31%, +16%(1,146억 원 증가), +39% 증가한 반면 연결영업이익 은 0.5% 증가에 그쳤다. 이러한 별도 기준 영업이익과 연결 기준 영업이익의 차이는 LINE 관련 마케팅비 및 인력, 투자 증 가 및 믹스라디오 영업손실에서 비롯되는 비용일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실적(별도기준)이 모바일 검색광고, 현재 광고로 포함된 쇼핑매출 증가, 신규 웹툰 및 with NAVER 게임매출 증가로 견조한 실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믹스라디오 영업손실 소멸, LINE 관련 비용 증가율 감소, 매 출증가로 2016년 연결 영업이익(률)은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네이버 별도 / 연결 기준 손익계산서 (단위: 억원) 별도 기준 손익계산서 연결 기준 손익계산서 YoY YoY 매출액 21,413 16,372 31% 32,512 27,585 18% 영업이익 8,265 7,119 16% 7,622 7, % 당기순이익 6,426 4,607 39% 5,170 4,518 14% 자료: 네이버 2015 년 감사보고서 9
10 인터넷 특히, LINE 관련 실적의 개선을 예상하는 이유는 첫째, 전세계 LINE 가입자(사용자) 증가추세가 둔화되는 가운데, 주요4개국에만 집중되어 투자 및 마케팅이 집중되고 있어, 과거보다 LINE 관련 비용증가세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2015년 매출액 8,220억원에 당기순이익이 8억이었던 LINE 은 2014년 매출액 6,704억원에 당기순이익이 1,258억원이었음을 감안하면, 2016년 투자비용 축소 및 매출 증가 시 큰 폭의 이익증가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 연결대상 종속기업 2015/2014 년 실적 (단위: 억원) 2015년 2014년 종속기업명 매출 YoY 당기순이익 YoY 매출 당기순이익 LINE 8,220 23% 8-99% 6,704 1,258 라인플러스 4,341 50% % 2, 네이버비즈니스플 2,890-46% % 5, 캠프모바일 % % 웍스모바일 라인프렌즈 LINE BIZ+ PTE MIXRADIO 25-1,149 자료: 네이버 2015 년 연결감사보고서 둘째, 이미 주요 4개국에서는 LINE 메신져에 대한 사용자 충성도가 성숙되어 있어, 본격적인 수익화(머니타이제이션)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일예로 국내 카카오 택시와 같은 인도네시아 오토바이 택시 호출 고젝(Go-JEK)서비스의 수익화 가능성, LINE 메신져 대비 안정적인 광고 플랫폼이 될 수 있는 LINE 타임라인 광고 등 기존 게임, 스티커, 광고를 포함한 본격적인 LINE 수익화가 진행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셋째, 더 이상 미루기 힘든 2016년 LINE IPO 가능성이다. LINE 메신져는 일반 사용자의 브랜드 인지도 확대가 서비스 유지 및 충성도 개선에 중요하며, 경쟁 메신져 WhatsApp(Facebook), WeChat(Tencent) 등 글로벌 거대기업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IPO 를 통한 자금확보, 서비스 개선 및 관련 기업 M&A 를 위한 자금확보도 시급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한, 원활한 IPO 를 위해 LINE 실적의 빠른 개선도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바, 2015년 말 본사 CFO 가 LINE Corp. CFO 로 취임, MIXRADIO 청산결정이 전격적으로 이루어졌으며, 같은 맥락에서 2016년 과감한 수익개선 작업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러한 실적개선은 불확실성과 장기간의 시간 투자가 필요할 수 있어, LINE IPO 가치의 극대화를 위해 현지(일본,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주요 관련 기업과의 적극적인 제휴 및 지분피투자 가능성도 존재하고 있어, 2016년 LINE IPO 는 과거와 달리 부정적인 요인(NAVER Sell, LINE Buy, 수급요인)보다는 긍정적인 영향으로 동사 주가에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10
11 Sector Report 카카오 (035720, BUY, TP 140,000원) 1분기 실적 전망 카카오 16 년 1 분기 실적 전망 (단위: 억원) 1Q 15 2Q 15 3Q 15 4Q 15 1Q 16E QoQ YoY 2Q 16E 3Q 16E 4Q 16E E 2017E 매출총계 2,344 2,265 2,296 2,417 2,253-7% -4% 3,573 3,664 4,202 8,984 9,322 13,692 16,829 게임매출 % -20% ,576 2,324 2,167 2,079 온라인 % -18% 모바일 % -21% ,272 1,933 1,790 1,722 광고매출 1,418 1,507 1,429 1,484 1,340-10% -5% 1,464 1,368 1,548 5,834 5,838 5,720 5,674 온라인 % -11% ,169 3,740 3,356 3,011 모바일 % 6% ,665 2,098 2,364 2,663 커머스 % 34% ,341 기타 % 106% 온라인 % 89% 모바일 % 111% O2O 등 신규사업 ,109 2,690 로엔 매출 (767) (812) (916) (1,081) (836) ,179 (3,233) (3,576) 3,062 4,210 비용총계 1,940 2,150 2,134 2,213 2,130-4% 10% 3,271 3,285 3,537 6,895 8,438 12,224 14,203 인건비 % 15% ,952 2,185 2,385 2,555 복리후생비 % 9% 감가상각비 % 13% 지급임차료 % -9% 지급수수료 % 16% ,898 2,369 2,999 3,662 광고선전비 % -41% 대손상각비 무형자산상각비 % 29% 콘텐츠수수료 % 52% 광고대행수수료 % 2% ,034 1,056 1,064 1,070 행사비 % 99% 기타 % 13% 로엔영업비용 (632) (660) (748) (903) (696) (2,648) (2,942) 2,545 3,471 영업이익 % -70% , ,468 2,626 영업이익률 17.2% 5.0% 7.0% 8.4% 5.5% -3.0%pt -11.8%pt 8.4% 10.3% 15.8% 23.3% 9.5% 10.7% 15.6%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11
12 인터넷 카카오 실적 추정 및 밸류에이션 (단위: 억원, 원, %, 배) 2014A 2015F 2016F 2017F 매출액 4,989 9,322 13,692 16,829 영업이익 1, ,468 2,626 지배주주귀속 순이익 1, ,629 증가율 PER PBR EV/EBITDA ROE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1분기 비수기 영향으로 동사 매출의 가장 큰 비중(2015년 기준 62.6%)을 차지하는 광고 매출이 전분기는 물론 전년동기 대비로도 감소(YoY -5.5%)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사는 네이버와 달리 모 바일 커머스 매출이 별도로 분류되고 있을 뿐 아니라, 온라인 광고가 감소 추세(15년 4분기 YoY -15.6%)에 있으며, 모바일 광고 성장세도 높지 않은 상황(15년 4분기 YoY +0.4%)에서 비수기 영향을 크게 받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2015년 성장률이 가장 높았던 커머스 매출액(15년 4분기 227억 원, YoY +59%)도 4분기 쇼핑 시즌 효과 소멸로 전분기 대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된다. 2015년 동사 실적 악화의 주요 원인이 되었던 모바일 게임(15년 4분기 482억 원, YoY -20.4%) 매출액의 경우, 3월 21일 현재 구글플레이 매출 1, 2위를 기록 중인 for kakao 게임 세븐나이 츠, 모두의마블 매출이 견조하여, 더 이상 큰 폭의 매출 감소는 당분간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4분기 게임 매출 회복(QoQ +11.5%)에 가장 크게 기여했던 프렌즈팝 매출 감소가 예 상되어 전체적으로 전분기 대비 소폭의 게임 매출 감소가 예상된다. 프렌즈팝 국내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추이 (출시 이후~2016/3/21)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12
13 Sector Report 카카오톡 국내 구글플레이 전체 앱 매출 순위 추이 (2015/7/1~2016/3/21) 자료: App Annie 결론적으로 카카오의 1분기 예상실적은 매출액 2,253억원(QoQ -7%, YoY -4%), 영업이익 123 억원(QoQ -40%, YoY -70%)으로 시장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은 52% 하회할 것으로 예상된다. 13
14 인터넷 향후 주가 전망 : 신규 O2O 긍정적이나 연간 237억 원 로엔 인수비용(이자비용) 부담 카카오, 로엔 인수 자금조달 내역 카카오, 로엔 인수 자금조달 내역 양수금액 18,743 유상증자 조달 7,544 금융기관 차입 8,000 이자율 2.36% 금융기관 차입 2,000 이자율 2.417% 보유현금 사용 1,199 자료: DART (단위: 억원) 동사가 로엔 인수금액 1조8,743억 원 조달을 위해 유상증자 7,544억 원, 금융기관 차입(인수발표 전인 15년 12월3일 사채발행 2천억원 포함) 1조원, 기존 보유현금 약 2,000억 원을 통해 인수는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며, 76.4%의 지분보유로 2016년 2분기부터 동사 (연결)실적에 포함될 예정 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동사는 연간 약 237억 원의 이자비용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며, 연간 약 400억 원(16년은 약 300억원)의 연결 지배주주 순이익 증가효과가 예상된다. 현재 동사는 기존 수익원인 광고, 게임 매출 성장이 정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동사 향후 성장의 핵 심 드라이버인 신규 O2O 사업부문이 2분기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기존 영업이익 500억 원, 신규 O2O 사업부문에서 창출될 영업이익 500억 원, 로엔 인수를 통해 추가될 영업이익 500억 원을 rough 하게 계산하여, 11.5%의 지분희석과 이자비용을 감안하면 동사의 2016년 PER 은 약 90배 수준에 이른다. 결론적으로 동사의 현재 주가는 신규 O2O 사업부문 등의 미래가치가 상당부분 반영된 수준이라는 판단이며, 향후 카카오 드라이버 외에 카카오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O2O 신사업들이 보다 구체 적으로 가시화되는 여부에 따라 주가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당리서치팀이 추정한 당사의 O2O 사업 중 카카오 드라이버에 대한 실적 추정은, 1,825억 원(전국 대리기사수 10만명(추정) * 일평균 수입 5만원 * = 1.8조원(대리운전시장규모) * 수수 료 20% * 카카오 대리운전 시장 점유율 50% 가정)으로, 매출총이익률(Gross Profit Margin)은 50%를 가정하였다. 14
15 Sector Report 엔씨소프트 (036570, BUY, TP 320,000원) 1분기 실적 전망 엔씨소프트 16 년 1 분기 실적 전망 (단위: 억원) 1Q15 2Q15 3Q15 4Q15 1Q16E QoQ YoY E 2017E 2018E Sales 1,881 2,175 1,957 2,370 2,214-7% 18% 8,387 8,383 10,651 11,872 11,230 Lineage % 19% 2,631 3,129 2,969 2,763 2,575 Lineage % 58% Aion % -5% Blade & Soul % 69% 827 1,139 1,942 1,670 1,436 Guild War % 6% 856 1, Royalty Sales % -2% 1, ,556 1, 기타 % 31% 모바일게임 ,100 2,190 3,000 MXM, 리니지 이터널 등 ,360 1,496 Cost 1,432 1,504 1,451 1,621 1,435-11% 0% 5,605 6,008 6,876 7,607 7,642 Salaries Expenses % -6% 3,088 3,249 3,413 3,614 3,620 Royalty % -22% 결제수수료 % 0% ,027 1,255 외주(Box)제작비 % 122% 운반비, 기타 % 0% Advertising Expenses % 53.0% 감가상각비 % 0.1% 기타 % 12.0% 1,345 1,529 1,806 1,873 1,647 영업이익 % 73.6% 2,782 2,375 3,775 4,265 3,587 영업이익률 23.9% 30.8% 25.9% 31.6% 35.2% +3.6%pt +11.3%pt 33.2% 28.3% 35.4% 35.9% 31.9% 자료: 엔씨소프트,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엔씨소프트 Forecasts and Valuation (K-IFRS) (단위: 백만원) 결산(12월) 2013A 2014A 2015F 2016F 2017F 매출액 756, , ,298 1,065,150 1,187,190 매출액증가율 영업이익 205, , , , ,453 영업이익률 지배주주귀속순이익 158, , , , ,310 지배주주 귀속 EPS 7,245 10,487 7,525 13,299 15,108 증가율 PER PBR EV/EBITDA ROA ROE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15
16 인터넷 동사의 1분기 예상 실적은 리니지 등 기존 온라인 게임 매출이 견조한 가운데, 신규로 블레이드 앤소울 미국, 유럽 매출과 중국 블소 모바일 매출이 추가되면서, 시장 기대치를 소폭 상회하 는 실적이 예상된다. 동사 매출 중 가장 큰 비중(2015년 전체 매출 중 37.3%)을 차지하는 리니지 는, 안정된 유저 트래픽을 기반으로 분기당 800억원 전후에서 계절적 변동성이 2014년 대비 크게 줄며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주고 있다. 연말 아이템 프로모션이 크게 진행되었던 16년 4분기 대비 약 5% 감소한 787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리니지 분기별 매출 추이 리니지 120, ,000 80,000 60,000 40,000 20,000 - 자료: 엔씨소프트,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리니지2, 아이온 은 15년 4분기 대비 각각 13%, 6%의 매출감소가 예상되며, 4분기 패키지 판매 효과 소멸된 길드워2 도 전 분기 대비 약 160억 원의 매출 감소가 예상된다. 반면, 1월 19일 출시되어 서버 34대까지 확장되어 기대이상의 초기 반응을 보여준 블소 북미/유럽 은, 매출로 이어져 1분기 약 45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39%의 매출 증가가 예상된다. 중국 블소 모바일의 경우 출시 초반(3/10) 중국 ios 매출 5위로 시작하였으나, 3/22 현재 28위로 흥행 유지에는 실패한 것으로 판단된다. TCG 쟝르라는 한계, 경쟁게임(Clash Royale, Hearthstone) 대비 낮은 경쟁력 등을 원인으로 들 수 있지만, 중국 모바일 게임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컨텐츠가 아니었다는 근본적인 국내 모바일 게임의 한계를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비용측면에서는 4분기 야구단 관련 비용 등이 소멸되며, 기타비용이 전분기 대비 약 140억 원 이 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결론적으로 엔씨소프트의 1분기 예상실적은 매출액 2,214억원(QoQ -5%, YoY +19%), 영업이익 779억원(QoQ +4%, YoY +74%)으로 시장 컨센서스 대비 영업이익은 15% 상회할 것으로 예상 된다. 16
17 Sector Report 향후 주가 전망 : 견조한 기존 게임 실적위에 기대되는 신규 모바일 모멘텀 동사의 경쟁력이자 현재까지 주요 매출원인 RPG 는, 개발기간이 길고 개발비가 대규모로 소요되는 반면, 그만큼 진입장벽이 높고, 사용자 충성도가 높아 매출이 장기적으로 발생하는 장점이 있다. 동사의 리니지, 리니지2, 블소, 길드워2의 2015년 YoY 성장률은 각각 19%, 6%, 38%, 17%로 모 바일 게임시대가 무색할 만큼 높은 성장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기존 게임을 통한 안정적인 실적 위 에, 지난 4년간 준비한 신규 모바일 게임 및 온라인 게임이 2016년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새로운 성장 모멘텀이 높아질 수 있는 시기라는 판단이다. 비록 중국 블소 모바일 게임의 매출순위가 하락하고 있으나, 초반에 보여준 흥행은 다시 한번 동사 IP 에 대한 저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이를 경험삼아 동사의 최대 IP 라 할 수 있는 하반기 리니지 모바일 게임 2개, 아이온 레기온즈 등 약 10여 개 전후의 신규 게임이 동사 RPG 개발력을 모바일 로 확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국내 상위 RPG 모바일 게임의 연매출 규모는 1~2천억원 규모로 성장되어 있는 상황에서, 기 존 온라인 리니지의 누적 사용자 중 10%만 신규 리니지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여도, 2004년 리니 지2, 2009년 아이온, 2014년 블레이드앤소울과 같은 기업실적 및 주가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 이 높다는 판단이다. 블소 북미/유럽 실적 추가(800억원), 하반기 신규 모바일 게임에 대한 실적 반영(1,100억 원) 등 실적추정치를 상향조정하며, 목표주가를 32만원으로 상향한다. 17
18 인터넷 컴투스 (078340, BUY, TP 180,000원) 1분기 실적 전망 : 컴투스 16 년 1 분기 실적 전망 (단위: 억원) 1Q15 2Q15 3Q15 4Q15 1Q16E QoQ YoY 2Q16E 3Q16E 4Q16E E 2017E 매출액 937 1,083 1,149 1,167 1,206 3% 29% 1,284 1,390 1,407 2,347 4,335 5,288 5,700 국내 % -5% 해외 ,000 1,050 5% 36% 1,113 1,202 1,224 1,722 3,634 4,590 4,926 비용합계 % 23% ,335 2,676 3,200 3,552 인건비 % 37% 로열티 % -29% 지급수수료 % 31% ,300 1,618 1,744 마케팅비 % 16% 기타 % 20% 영업이익 % 37% ,012 1,659 2,088 2,147 영업이익률 38% 37% 37% 41% 41% -0.4%pt +2.5%pt 39% 42% 36% 43% 38% 39% 38%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컴투스 Forecasts and Valuation (K-IFRS) (단위: 백만원) 결산(12월) 2013A 2014A 2015A 2016F 2017F 매출액 81, , , , ,979 매출액증가율 영업이익 7, , , , ,734 영업이익률 지배주주귀속순이익 19,544 79, , , ,385 지배주주 귀속 EPS 1,938 7,858 10,540 12,457 13,009 증가율 PER PBR EV/EBITDA ROA ROE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신규 게임 원더택틱스 의 매출이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예상되고 있지만, 기존 게임 서머너즈 워 의 매출이 여전히 견조하여, 전 분기 대비 소폭 실적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당리서치팀은 동사의 1분기 예상실적을, 매출액 1,206억원 (QoQ+3%, YoY +29%), 영업이익 488억원 (QoQ+2%, YoY +37%)으로, 시장 컨센서스와 유사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18
19 Sector Report 국내 구글플레이 원더택틱스 매출 순위 추이 (출시 이후~2016/3/21) 자료: App Annie,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미국 구글플레이 서머너즈워 매출순위 추이 (2015/7/1~2016/3/21) 자료: App Annie,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독일 구글플레이 서머너즈워 매출순위 추이 (2015/7/1~2016/3/21) 자료: App Annie,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19
20 인터넷 향후 주가 전망 : 견조한 실적, 낮은 벨류에이션, 계속되는 신작 모멘텀 기대했던 1월 신작 원더택틱스 의 매출순위가 전반적으로 하락하였지만, 서머너즈워 의 크로 스프로모션 효과 등에 힘입어 다양한 국가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있어, 일정 부분 동사 실적에 기여 하고 있다는 판단이다(현재 동사 매출 순위 2위) 여기에 더해 2분기 중 빛의 원정대 (RPG, 외부개발), 사커 스피릿(외부), 아트디텍티브(내부개 발)의 신작게임 출시가 예정되어 있어, 동사에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은 여전히 유효할 것으로 예상 된다. 동사 현주가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보다 시가총액 1.54조 원 중 현금성 자산이 4,500억 원이나 되 며, 16년 PER 이 9.5배 수준이어서, 향후 실적 및 신규게임에 대한 가치가 거의 반영되어 있지 않 다는 것이다. 동사는 서머너즈워 를 통한 글로벌 원빌드 운영경험과 IP 가치 이상의 개발사로서의 인지도가 글로벌리 높아져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바, 향후 동사 개발 게임에 대한 흥행 가능성은 타사 대비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점이 동사 주가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전망된다. 컴투스 벨류에이션 (단위: 억원) 2016e YoY 2017e YoY 신규게임 매출가정 Sales 5,288 22% 5,700 8% 16년 : 700억 OI 2,147 40% 2,147 0% 17년 : 500억 NI 1,603 18% 1,674 4% 현금성자산 5,970 37% 7,706 29% PER 현금성자산 제외시 PER PBR ROE 시가총액 15,363 자료: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 20
21 Sector Report NAVER (035420) 투자등급 및 목표주가 추이 (원) 주가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1,200,000 목표주가 BUY 800,000 1,000, BUY 800, BUY 800, , BUY 800, , BUY 800, , BUY 800, BUY 800, , BUY 800, BUY 800, BUY 800,000 자료: 유안타증권 카카오 (035720) 투자등급 및 목표주가 추이 (원) 주가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250,000 목표주가 BUY 140, BUY 140, , BUY 140, , BUY 160, BUY 160, , BUY 160,000 50, BUY 160, BUY 160, BUY 160, BUY 160,000 자료: 유안타증권 엔씨소프트 (036570) 투자등급 및 목표주가 추이 (원) 주가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350,000 목표주가 BUY 320, , BUY 280, , BUY 280, BUY 260, , BUY 260, , BUY 260, , BUY 260,000 50, BUY 260, BUY 260, BUY 260,000 자료: 유안타증권 21
22 인터넷 컴투스 (078340) 투자등급 및 목표주가 추이 (원) 주가 날짜 투자의견 목표주가 300,000 목표주가 BUY 180, , BUY 180, BUY 180, , BUY 180, , BUY 180, , BUY 180, BUY 180,000 50, BUY 180, BUY 180, BUY 180,000 자료: 유안타증권 이 자료에 게재된 내용들은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타인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작성되었음을 확인함. (작성자: 이창영) 당사는 자료공표일 현재 동 종목 발행주식을 1%이상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사는 자료공표일 현재 해당 기업과 관련하여 특별한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당사는 동 자료를 전문투자자 및 제 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동 자료의 금융투자분석사와 배우자는 자료공표일 현재 대상법인의 주식관련 금융투자상품 및 권리를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종목 투자등급 (Guide Line): 투자기간 6~12개월, 절대수익률 기준 투자등급 4단계(Strong Buy, Buy, Hold, Sell)로 구분한다 Strong Buy: 30%이상 Buy: 10%이상, Hold: -10~10%, Sell: -10%이하로 구분 업종 투자등급 Guide Line: 투자기간 6~12개월, 시가총액 대비 업종 비중 기준의 투자등급 3단계(Overweight, Neutral, Underweight)로 구분 2014년 2월21일부터 당사 투자등급이 기존 3단계 + 2단계에서 4단계로 변경 본 자료는 투자자의 투자를 권유할 목적으로 작성된 것이 아니라, 투자자의 투자판단에 참고가 되는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작성된 참고 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금융투자분석사가 신뢰할만 하다고 판단되는 자료와 정보에 의거하여 만들어진 것이지만, 당사와 금융투자분석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따라서, 본 자료를 참고한 투자자의 투자의사결정 은 전적으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과 책임하에 이루어져야 하며, 당사는 본 자료의 내용에 의거하여 행해진 일체의 투자행위 결과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본 자료는 당사 투자자에게만 제공되는 자료로 당사의 동의 없이 본 자료를 무단으로 복제 전송 인용 배포하는 행위는 법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22
Microsoft Word - 20150811201049900_1
Company Report 215.8.12 CJ E&M (1396) 기대보다 좋았고 앞으로도 좋을 듯 미디어/엔터 What s new? Our view 투자의견: BUY (M) 목표주가: 12,원 (M) 주가 (8/11) 81,5원 자본금 시가총액 1,937억원 31,567억원 주당순자산 42,468원 부채비율 49.26% 총발행주식수 6일 평균 거래대금 38,732,89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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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c 7, 215 / 15-37 Ridden79@bookook.co.kr Not Rated 위메이드 (1124) 여전히 기대할 부분이 많다 현재가 (원) 35,45 액면가 (원) 5 자본금 (억원) 87 시가총액 (억원) 5,956 상장주식수 (만주) 1,68 외국인보유비중 (%) 3.2 6일 평균거래량 (주) 257,991 67, 52주 최고/최저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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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port 게임산업 Dec 12, 214 : 저평가 + 트리거 + 실적 가시성 Top Pick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주가(12M) 엔씨소프트 Buy 23,원 저평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트리거 보유 업체 단순히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업체에 무조건적인 투자 옳지 않음.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경우 대부분 그에 맞는 합당한 이유가 있기 때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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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년 2 월 19 일 한국사이버결제 (060250) 16 년 성장성 더욱 강화, 수익성도 개선 전망 인터넷/소프트웨어 Analyst 성종화 02. 3779-8807 jhsung@ebestsec.co.kr 4Q15 실적은 매출은 호조, OP는 부진. 당사 전망치 대비 매출은 부합, OP 는 미달 4Q15 연결실적은 매출 586 억원(QoQ 16%, Yo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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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Korea / Internet & Game 9 September 215 BUY 목표주가 현재주가 (8 Sep 215) 72, 원 461,5 원 Upside/downside (%) 51.7 KOSPI 1,883.22 시가총액 (십억원) 15,641 52 주 최저/최고 466, - 834, 일평균거래대금 (십억원) 73.18 외국인 지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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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Report 212.11.27 보험 수요가 공급을 이끄는 보험산업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원) 삼성화재 BUY 28, 동부화재 BUY 6, 현대해상 BUY 42, LIG 손해보험 BUY 39, 메리츠화재 BUY 17, 현재 시장에서 바라보는 손해보험에 대한 우려는 크게 세 가지인 것 같습니다. 첫 번째는 과연 보장성 상품이 내년에 도 잘 팔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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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012.03.29 대한통운 (000120) 닫혀있던 성장판이 열린다 투자의견: HOLD (I) 목표주가: 94,000원 (I) 육운 대한통운의 커버리지를 시작합니다. 동사는 시가총액 1.9조원 규모의 국내 최대 자산형 물류업체입니 다. 안정된 수익구조와 재무구조에도 불구하고, 2000년 법정관리로부터 최근의 금호사태까지 이어진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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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search 2014.04.21 유통산업 전망 보고서 오해와 진실에 관한 유통산업 이야기 남성현(유통담당 연구원) 6933-7194 gone267@heungkuksec.co.kr 오프라인 유통업체 성장성 둔화는 구조적인 현상 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의 성장성은 둔화. 일부에서는 채널다변화에 따른 오프라 인 잠식효과 영향이 클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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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16. 5. 3 화장품/음식료 Analyst 조용선 선임연구원 2) 3787-257 / ys.cho@hmcib.com 아모레G(279) BUY / TP 2,원 Analyst 조용선 2) 3787-257 ys.cho@hmcib.com 이니스프리 약진, 에뛰드 턴어라운드 현재주가 (5/2) 상승여력 165,원 21.2%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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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엠텍(952) 매수(유지) / TP: 16,원(상향) 주가(11/13, 원) 11,1 매출액 영업이익 세전이익 순이익 EPS 증감률 EBITDA PER EV/EBITDA PBR ROE 시가총액(십억원) 462 (십억원) (십억원) (십억원) (십억원) (%) (십억원) (배) (배) (배) (%) 발행주식수(백만) 42 21A 544 15 8 8 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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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214. 1. 16 인터파크INT(1879) 상장예정 번아웃 시대의 최적의 투자안 Analyst 김동희(639-4591) 공모희망가 5,7~6,7원 시가총액 1,84~2,17억원 액면가 5원 자본금 135억원 공모후 주식수 32,43천주 유통가능주식 비중 24.2% 보호예수기간 최대주주 1년 공모후 주요주주(%) 인터파크 7.7%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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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tical Platform 버티컬 플랫폼 Sep 1, 215 인터넷/게임 연구원 이성빈 3771-918, aliaji@iprovest.com 지속 성장 가능한 버티컬 플랫폼 업체 3 1. Summary 4 2. 버티컬 플랫폼(Vertical Platform) 이란? 5 3. 주요 사업 영역별 경쟁력 분석 3-1. 음원 플랫폼 3-3. E-commer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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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스정보통신 (368) 214. 5. 28 Mid Small-cap Analyst 서용희 yhseo@hanwha.com Not Rated 주가(5/27): 16,2원 Stock Data KOSDAQ(5/27) 547.97pt 시가총액 1,62억원 발행주식수 1,천주 52주 최고가 / 최저가 17,45 / 5,91원 9일 일평균거래대금 13.25억원 외국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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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1.1.1 이마트(139) 매수(유지) 목표주가: 33,원(상향) Stock Data KOSPI(1/15) 1,953 주가(1/15) 1,5 시가총액(십억원) 7,9 발행주식수(백만) 5주 최고/최저가(원) 71,5/15,5 일평균거래대금(개월, 백만원) 15,5 유동주식비율/외국인지분율(%) 7./55.1 주요주주(%) 이명희 외 3인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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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d-Small Cap 연구위원 김갑호 215.4.1 3771-9734, kh122@iprovest.com 인터넷/게임 연구원 이성빈 3771-918, aliaji@iprovest.com 클라우드 시장 더 이상 뜬 구름이 아니다 3 1. 클라우드 컴퓨팅의 확산 1-1.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1-2. 도입 효과 1-3. 시장 크기 및 전망 8 2. 해외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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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Note 214.3.3 SBS콘텐츠허브(4614) 매수(유지) 목표주가: 2,5원(상향) Stock Data KOSPI(2/28) 1,98 주가(2/28) 16,2 시가총액(십억원) 348 발행주식수(백만) 21 52주 최고/최저가(원) 17,4/11,55 일평균거래대금(6개월, 백만원) 921 유동주식비율/외국인지분율(%) 35./5.3 주요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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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메리츠 스몰캡 추천종목 213. 12. 23 Top Pick - 골프존(12144)/ NR / 시가총액 7,69억원 스크린 골프 사업이 네트워크 서비스 매출과 비젼 교체매출 확 대에 힘입어 안정적인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사업 확대가 외형성장을 견인할 것. 시장지배적 사업자로서 견조한 외 형성장과 높은 이익안정성이 담보된다는 측면에서 장기적으로
More information표1 4Q12 실적 Review 4Q11 3Q12 4Q12P 발표치 % YoY % QoQ 추정치 괴리율 컨센서스 괴리율 매출액 716 697 71-2..6 748-6.3 732-4.1 영업이익 27 3 18-31.2-38.6 35-47.6 32-42.9 세전이익 -14
213년 3월 4일 DIFFERENT TOMORROW BUY (유지) 목표주가 / 현재주가 (2월`28일) / 상승여력: 134,원 / 115,원 / 16.5% (12) 단기 주가 모멘텀 부재, 합병시너지 및 중장기 성장성은 유효 토러스투자증권 리서치센터 Analyst 이희정 2) 79-2713 heui.j.lee@taurus.co.kr 단기적인 모멘텀 부재가
More informationApril. 28, 216 Fixed Income Analyst 2 3 2. 1.5 (%) (%).1.5. (%) (%) 1. 1 y 2 y 3 y 4 y 5 y 7 y 1 1 1 2 -.5 2.5 2.2 (%) 1y 3y 5y 1y (%) 1.9 1.6 1.3 1. '15Y.8 '15Y.12 '16Y.4 (%) (%) () Apr. 28,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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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OCT 215 Box Briefing /리서치 단기 추천 종목 /리서치 Spot Brief 우리은행 / 황석규 쏠리드 / 김갑호 Market Monitor 주식시장 지표 선물 및 옵션 지표 해외증시 및 기타 지표 주요 경제지표 및 이벤트 일정 교보증권 투자전략팀 일자 국가 시기 일정 예상치 이전치 5 일(월) 일본 8 월 실질 임금총액(전년대비) n/a.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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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월 Oct 1, 213 Mid-SmallCap 연구위원 김영준 3771-969 yjkim63@iprovest.com 연구위원 김갑호 3771-9734 kh122@iprovest.com 연구위원 최성환 3771-9355 gnus87@iprovest.com 책임연구원 심상규 3771-9751 aimhhigh@iprovest.com 책임연구원 정유석 3771-9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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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09.03 YUHWA Securities Research 나우콤 (A067160) 나우콤의 기업가치, 유튜브에 컴투스를 더하다 BUY(유지) 목표주가(원) 18,000 현재주가(원) 10,800 상승여력(%) 66.7 KOSPI 지수 1,905.12 KOSDAQ 지수 508.35 시가총액(억원) 993 자본금(억원) 45 액면가(원) 500 발행주식수(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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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6. 12 블루콤(3356) Not Rated Analyst 이존아단 2) 3787-2186 jon@hmcib.com 틈새시장의 저평가된 강자 현재주가 (6/11) 상승여력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자본금/액면가 52주 최고가/최저가 일평균 거래대금 (6일) 외국인지분율 주요주주 주가상승률 1M 절대주가(%) 6. 상대주가(%p) 2.3 K-IFRS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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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Report 216.1.21 디스플레이 16년 1월 패널가격 및 시장동향 디스플레이 (OVERWEIGHT)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원) LG디스플레이 BUY (M) 3 (M) What s new? 저해상도 핸드셋패널 제외한 모든 패널 가격하락 TV패널이 5~7% 하락하며 가장 큰 폭의 하락 보임 IT패널은 1~2% 하락세에 그침 용 Our view
More informationFigure 1 P/B valuation Element Note Sustainable COE (%) Risk-free 2.8%; beta 0.9; risk premium 6.1% 8.3 Sustainable ROE (%) 3-year average (2015~2017)
Company update / Target price raised Korea / Handsets 3 March 2015 BUY 목표주가 현재주가 (2 Mar 2015) 41,000 원 33,450 원 Upside/downside (%) 22.6 KOSDAQ 621.81 시가총액 (십억원) 544 52 주 최저/최고 20,600-34,650 일평균거래대금 (십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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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 Report / 터치스크린 211. 4. 5 비중확대(신규)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멜파스(9664) 매수(-) 67,( ) 일진디스플레이(276) 매수(신규) 14,5(-) 에스맥(9778) 매수(신규) 18,(-) 이엘케이(9419) 매수(-) 27,( ) 삼성전자 태블릿 PC 공급업체에 주목 터치스크린 산업 올해 9% YoY 성장 비중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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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007070) 2014. 2. 7 기업분석 Analyst 김경기 02. 3772-7471 retailkim@hanwha.com Buy(maintain) 목표주가: 32,000원 (하향) 주가(2/06): 23,600원 Stock Data KOSPI(2/06) 1,907.89pt 시가총액 18,172억원 발행주식수 77,000천주 52주 최고가 /
More information표 1. YG의 목표주가 변경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32. 26.8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952 1,631 Target PER 29. 3. 56,597 48,945 목표 주가 56, 49, 현재주가(2/25일)
216년 2월 26일 I Equity Research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 YG의 방향성은 2분기에 결정 된다 목표주가 하향 YG에 대한 목표주가를 49,(-13%)으로 하향한다. YG 엔터의 실적 모멘텀은 빅뱅/아이콘/위너의 매니지먼트 매출 확대로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되지만, 자회사 YG플러스의 예상 영업손실은 63억으로( 16년 YG의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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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122870 기업분석 엔터테인먼트 미래로 가는 연결고리 목표주가(하향) 61,000원 현재주가(09/04) 49,300원 Up/Downside +23.7% 투자의견(유지) Buy Analyst 권윤구 Investment Points LVMH + 의 사업방향 가늠해 보기: 우리는 기존 버버리, 루이비통, 삼성 전자의 사례를 통해 LVMH 그룹과 의 향후
More information표 1. 목표주가 변경(P/E Valuation) 구분 16년 지배주주순이익 29.7 주식 수 16,59,892 EPS 1,79 Target PER 31 배(( (기존 34배에서 하향) 55,484 목표 주가 56, 현재주가(11/13일) 44,45 상승 여력 26.%
215년 11월 16일 I Equity Research (12287) YG플러스의 성장을 위한 투자가 반영된 실적 3Q Review: OPM 11.5% 3분기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크게 하회했고, 가장 보수적이 었던 당사의 예상치 또한 하회했다. YG의 3분기 별도 실적 은 매출액/영업이익 각각 374억(+14% YoY)/75억 (+38%, OPM 2%)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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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 Pitch 정유/석유화학 (Overweight) 6년 만의 변화: 위기에 빠진 미국 정유 산업과 우리의 기회 Jun. 216 3 정유/석유화학 이충재 twim2@ktb.co.kr Companies on our radar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가 Top pick SK이노베이션 STRONG BUY 24만원 S-OIL BUY 12만원 GS HOLD 5.7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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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Update (3356) 214년은 웨어러블 기기 ODM으로 주목받는다 WHAT S THE STORY? Event: 에 대해 BUY 투자의견과 12개월 목표주가 19,원 제시. Impact: 동사는 블루투스 악세서리 ODM사업과 스피커/진동모터 부품 사업을 영위하 고 있음. 1) LG전자는 내년 중국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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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1396) 하반기 중국 프로젝트 대거 출격 216. 6. 7 통신/미디어 Analyst 김현용 2. 3779-8955 hyunyong.kim@ebestsec.co.kr 평안도를 비롯하여 강호출산기, 써니로 중국 영화시장 정조준 동사의 올해 중국시장 공략은 하반기 본격화될 예정에 있다. 이르면 7월말 미스터리/스 릴러물 평안도가 중국 시장에서 개봉
More information뉴욕 이코노믹클럽 연설을 통하여 비둘기파적 색채를 드러낸 옐런 Jr.Economist 전병하 2. 3779-8633 byunghajeon@ebestsec.co.kr 매크로 216. 3. 3 Implication Implication 현재 상황에 대한 인식 혼조적 - R
216년 3월 3일 매크로 전병하 경제/투자전략 뉴욕 이코노믹클럽 연설을 통하여 비둘기파적 색채를 드러낸 옐런 탐방 정홍식 유비쿼스 안정적인 네트워크 장비 업체 최석원 유니셈 업황 업데이트 이슈 (기업) 배은영 POSCO 영업 환경 및 실적 점검 성종화 엔씨소프트 주요 포인트 업데이트 이슈 (산업) 유지웅 자동차 전일 BYD 주가 급등, 앞으로 봐야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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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2013. 10. 04 CJ E&M(130960.KQ) 3Q13 Preview: 효자로 거듭난 게임 부문 미디어/엔터/레저 담당 이우승 Tel. 368-6156 / wslee@eugenefn.com 시장 Consensus 대비 Above In-line Below O BUY(유지) 목표주가(12M, 상향) 52,000원 현재주가(10/2) 41,950원
More information표 1. YG 목표주가 상향 구분 변경 전 변경 후 16년 지배주주 순이익 3.2 31.2 주식 수 16,41,892 16,41,892 EPS 1,842 1,94 Target PER 3. 3. 목표 주가 55, 57, 현재주가 43,7 상승 여력 3.4% 자료: 하나금
216년 5월 12일 I Equity Research 와이지엔터테인먼트 (12287) 하반기는 더 좋다 목표주가 상향 YG의 연간 매출액/영업이익 추정치를 각각 8%/5% 상향하 면서 목표주가를 5.7만(+4%)으로 제시한다. 매니지먼트는 3분기 스타디움 콘서트(3회)를 포함한 빅뱅의 엄청난 규모의 해외 투어와 약 11% 상승한 /엔 환율로 콘서트/로열티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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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꿈꾸던 채널 당신이 꿈꾸던 채널, CONTENTS 채널파워 데이터로 살펴보는 Buying Point 특별분석 : 빅데이터로 분석한 당신이 몰랐던 당신이 꿈꾸던 채널, - 채널파워 - 데이터로 살펴보는 Buying Point - 특별분석 : 빅데이터로 분석한 당신이 몰랐던 02 06 당신의 브랜드 가치를 올려줄 프로그램 - 유아/주부타깃 최고 광고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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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3. 2. 1 기업분석 빙그레 (518/Trading Buy) 음식료 213년에도 수출은 급성장한다 212년 4분기 실적, 실제 질적으로는 양호 빙그레는 4분기 매출액 1,466억원(YoY +4.3%), 영업이익 -59억원(YoY 적지), 순이익 -73억원(YoY 적지)로 컨센서스를 하회했다. 매출액은 12월 기온이 낮아지면서 아이스크 림과 우유의 판매량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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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 광고 산업분석 Report / 미디어 광고 212. 11. 8 비중확대(유지)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제일기획(3) 매수 26,5원 CJ E&M(1396) 매수 36,원 SBS콘텐츠허브(4614) 매수 18,5원 케이티스카이라이프(5321) 매수 4,원(상향) 현대에이치씨엔(12656) 중립 - CJ헬로비전(3756) 매수(신규) 19,원 에스엠(4151)
More information, Analyst, , Figure 1 통신사가입자추이 ( 명, 000) 60,000 LG U+ KT SKT 50,000 40,000 30,000 20,000 10,000 0 자료 : MSIP.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Earnings preview, Target price lowered Korea / Telecommunication&Utilities 7 July 2016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Target price change Previous New, Analyst 37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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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Report 2016.07.14 인터넷 포켓몬GO, 증강현실(AR)의 화려한 부활 인터넷 (OVERWEIGHT) What s new? 포켓몬GO는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기술이 구 현된 게임이고,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게임과는 조 금 다른 이야기 AR/VR 관련 기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는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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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Report 2014.04.28 CJ E&M (130960) 창조경제를 창조한다 투자의견: BUY (I) 목표주가: 70,000원 (I) 창조경제가 우리경제에서 화두가 된지는 이제 벌써 1 년이 넘어갑니다. 중국의 가격경쟁력과 일본의 기술경쟁력 사이 에서, 새로운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원동력이 되어줄 창조경제. 우리는 무엇을 창조해야 기존 성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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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 Research Center Company Analysis 211/5/24 Analyst 김영진/주혜미ㆍ2)6923-7318/7345ㆍyjkim/hmjoo@ligstock.com 금호석유화학 (1178KS Buy 유지 TP 272,원 상향) 합성고무 및 BPA 증설을 통한 성장 및 수익 전략 -, 수익예상 상향에 따라 272,원으로 상향 조정하며, 투자의견
More informationTable of contents I. Summary 3 II. 투자의견 및 밸류에이션 4 III. 투자포인트 8 1. 모바일 광고 매출 지속 성장 예상 8 2. 카카오 게임 매출 증가세 유지 전망 12 3. 신규 사업 monetization 은 하반기부터 가시회될 전망
Initiating coverage Korea / Internet Services & Content 8 June 215 BUY 목표주가 현재주가 (5 June 215) 14, 원 11,7 원 Upside/downside (%) 26.5 KOSDAQ 77.27 시가총액 (십억원) 6,6 52 주 최저/최고 91,5-177,1 일평균거래대금 (십억원) 8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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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port Meritz Fashion Guide Neutral 의 류 업 2008.06.02 Analyst 유주연 6309-4584 juyeony@imeritz.com 업종 투자의견 Neutral 제시 당사는 1) 고유가 및 불확실한 대외경제 등을 이유로 하반기 소비환경에 대해 보수적인 시각을 유지하고, 2) 의류업 경기에 가장 큰 영향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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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제품동향 Production < Demand and Supply of GI > Domestic Sales (Unit:10 3 ton) Inventory Import Export Apr 247.0 161.9 162.4 30.3 57.3 May 255.9 183.1 139.5 28.3 51.1 Jun 236.8 164.5 132.7 21.0 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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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ning Brief 리서치본부 Daily 28년 2월 25일 월요일 [요 약] Daily 이슈분석 [송창민, 796] 28년, 대한민국 M&A 붐의 출발점? Daily Market Point [송창민, 796] 신정부 수혜 업종에 집중 China Daily 증시관련 주요 이슈 [조용찬, 8438 / 이은호, 8464] 1. 3월 비유통주 해제물량은 52조원(46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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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분석 / KOSDAQ 이큐스앤자루 (058530) Not Rated 중국 사업 성장 초입단계 돌입 기타 소비재 Analyst 강재성 02-6114-2920 jaesung.kang@hdsrc.com 주가(2/24) 3,750원 목표주가 NA 업종명/산업명 기계/장비 업종 투자의견 Overweight 시가총액 (보통주) 1,159억원 발행주식수 (보통주) 30,900,733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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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 News SK텔레콤 (1767) 5로 LTE 무제한 가속화 김회재 769.35 khjaeje@daishin.com 투자의견 BUY 매수, 유지 목표주가 3, 상향 현재주가 3,5 (1.6.19) 통신서비스업종 KOSPI 199.3 시가총액 19,66십억원 시가총액비중 1.65% 자본금(보통주) 5십억원 5주 최고/최저 3,5원 / 196,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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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ll Cap Report 투자전략 2008. 3. 20 Buy(매수) Analyst / 손세훈 (769-2076) wang2ma@daishin.com 자회사와 부동산 가치만으로도 싸다. 현재가(08/03/19) 3,505원 목표주가(6개월) 5,850원 액면가 500원 KOSDAQ 612.13 52주 최고/최저 6,860원/ 2,655원 자본금(보통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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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uhm Daewoo Daily * 0.0% 23.6% 38.2% 50.0% 61.8% 100.0% 980 970 960 950 940 930 920 910 900 890 880 870 860 850 840 830 820 810 800 790 780 770 760 750 740 730 720 710 700 690 680 670 660 650 640 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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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Y 13948 기업분석 유통 낙폭과대 우량주로 분류하다 목표주가(하향) 245,원 현재주가(6/12) 196,5원 Up/Downside +24.7% 투자의견(상향) Buy Analyst 차재헌 RA 손지웅 2 369 3321 sonjiung@dongbuhappy.com Action 목표주가 하향하지만, 투자의견은 상향: 13년 EPS추정치를 7.5%하향함에
More informationJan. 27, 216 Fixed Income Analyst 1,,,, BOK 216-2, : Pass-Through of Imported Input Prices to Deomestic Producer Prices: Evidence from Sector- Level Data 2 215-53, 2p, : Alexander Chudik and Janet
More informationCONTENT SUMMARY _ 3 성장기에 접어든 전자책 시장 _ 4 전자책 시장을 주도하는 아마존, 빠르게 쫓아가는 애플 _ 8 드디어 태동하는 국내 전자책 시장 _ 14 출판산업 내 변화: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_ 21 종목분석 디스플레이텍 (6667) 보급
213. 4. 22 전자책 산업 국내 전자책 시장, 꽃피는 시점 아마존 통해 개화한 북미 전자책 시장! 결국 필요한건 단말기+컨텐츠! 213년 국내 전자책 시장 큰폭의 성장 기대 (1) 대면적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 확대 (추천종목: 디스플레이텍) (2) 전자책 컨텐츠 확대 (추천종목: 예스24, 비상교육) Analyst 김지효 2) 79-2715 katarina@tauru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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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휴대폰부품 산업분석 Report / 휴대폰 212. 6. 26 비중확대(유지)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대덕GDS(413) 매수 21,원(신규) 대덕전자(86) 매수 16,원 일진디스플레이(276) 매수 23,원(상향) 파트론(917) 매수 17,원(상향) 휴대폰 부품주를 반드시 사야 하는 3가지 이유 살아남은 자들의 축제 비중확대 의견 유지 휴대폰 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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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any Brief 코오롱인더스트리 (1211) 21. 2. 8 지주회사 물량 축소, 사업회사 물량 확대의 적기 도래! 소용환 수석연구위원 2) 3787-2183 yhsoh@hmcib.com / 곽진희 연구원 2) 3787-2583 jinheekwak@hmcib.com Buy [유지] 목표주가(6개월) 6,원 현재주가 (2/5) 43,9원 상승여력 3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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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분석리포트 20.05.13 Internet/Game & Entertainment Weekly 개방형 어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전망 (20년 5월 3주) Analyst 이창영 3770-3537 cylee@myasset.com Analy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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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지인트(195990) IPO기업 메탈케이스용 MCT로 성장모멘텀 확보 업종: 스몰캡 / 2015. 04. 10 Analyst 문경준(02-6309-4677) junmoon@meritz.co.kr 공모희망가 12,400원 ~ 14,000원 확정공모가 15,000원 시가총액 1,732억원 공모주식수 2,060,000주 상장주식수 11,548,800주 최대주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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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ctor Report 2014.01.27 1Q14 운송산업 투자전략 작지만 위대한 변화들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원) 대한항공 BUY (M) 42,000 (M) 아시아나항공 BUY (M) 6,000 (M) 한진해운 HOLD (M) 5,500 (D) 현대상선 HOLD (M) 15,000 (D) 현대글로비스 BUY (M) 320,000 (U) CJ 대한통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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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11. 8 Company Update (163) 성장은 지속된다 WHAT S THE STORY? Event: 세계적인 캐주얼 의류 ODM 업체인 에 대해 커버리지를 개시. Impact: 강한 ODM 역량, 안정적인 베트남 생산기지와 계속되는 증설, 수직 계열화로 동사의 매출은 1년 전년대비 1.6%, 16년 13.7% 성장, 영업이익은 1년 18.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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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r 4, 216 Part 1 #1 반도체산업 IT Convergence vs Divergence [반도체] 최도연 3771-977 doyeon@iprovest.com [IDEA] IT Divergence 시대에서의 반도체 산업 전망 [업황] 메모리 반도체는 공급 초과. 비메모리는 재고 상당량 해소 [섹터뷰] 향후 반도체 수요 방향성 - D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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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7. 7 Industry Comment Company Analysis 박한우 수석연구위원 02) 37872279 hanwoo.park@hmcib.com 소재기업으로 변신하여 성장동력 확보 Buy[신규] 목표주가(6개월) 88,000원 현재주가 (7/6) 62,000원 상승여력 41.9% 52주 최고가/최저가 68,700원/31,400원 시가총액 2,582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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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5월 5일 매크로 신중호 자산배분 변동성 축소는 충격 이후 치유의 시간 이슈 (산업) 전배승 증권 증권매매 거래시간 연장 양형모 지주회사 원샷법 공급과잉 업종 선정 기준 5월 중 마련될 전망 양형모 조선 금융당국 삼성중공업 구조조정 과정에서 삼성전자 책임론 언급 변동성 축소는 충격 이후 치유의 시간 Strategist 신중호. 3779-7 jh.shin@ebestse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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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7950.KS) 단기 모멘텀보다 개선 잠재력에 주목 Company Note 2016. 3. 24 바이오제품 가격 상승 지연, 환율 상승에 따른 일부 사업부 역기저 효과 등으로 1분기 실적은 컨센서스 하회 예상. 하지만 가공식품 고성장세 지 속될 전망이고, CJ헬스케어 상장 모멘텀 대기 중이어서 Buy 관점 유효 1분기 실적 컨센서스 소폭 하회할 듯 CJ제일제당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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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2.12 YUHWA Securities Research 유비쿼스 (A078070) 꿈의 네트워크 SDN 시대의 주도주 BUY(재개) 목표주가(원) 8,300 현재주가(원) 5,810 상승여력(%) 42.9 KOSPI 지수 1,950.90 KOSDAQ 지수 504.94 시가총액(억원) 1,232 자본금(억원) 106 액면가(원) 500 발행주식수(만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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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HQ (003560) NOT RATED IHQ 최근 동향: 일본에는 비스트, 중국에는 김우빈 현재가(03/27): 2,540원 자본총계: 436 억원 시가총액: 104 십억원 52주최고/최저: 2,810원/2,060원 평균거래량(60일): 724,153주 주요주주: 정훈탁 외 2인 외국인지분율: 0.73% 매출액 주: 2012년부터 K-IFRS 연결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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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joh@hanastock.co.kr (1999=100) 125 120 CSI() () () 1.6 1.4 115 110 105 100 95 90 85 80 99 00 01 02 03 04 1.2 1.0 0.8 0.6 0.4 0.2 0.0-0.2-0.4 100 (%) 80 60 40 20 0-20 -40 83 84 85 86 87 88 89 90 91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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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지엔터테인먼트(12287) 매수(유지) / TP: 69,원(상향) 주가(3/16, 원) 48,85 매출액 영업이익 세전이익 순이익 EPS 증감률 EBITDA PER EV/EBITDA PBR ROE 시가총액(십억원) 487 (십억원) (십억원) (십억원) (십억원) (원) (%) (십억원) (배) (배) (배) (%) 발행주식수(백만) 1 29A 36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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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l 기업분석팀ᅵ리서치본부 Analyst 나태열 2) 3772-7473 tyrah@koreastock.co.kr 21. 11. 3 211년 게임업종 전망 RPG는 콘솔 플랫폼으로 FPS는 중국 시장으로 211년 게임업종 전망 Investment Summary 3 I. 211년 게임업종 성장의 Key, 중국과 콘솔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라 6 II. 국내 게임시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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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2 통권 제185호 발행일 : 2016년 2월 1일 / 발행인 : 이호철 / 편집인 : 강홍기 / 발행처 : 한국IR협의회 / TEL 02-6922-5000 / 제작처 : 한아름인쇄 ⅠContentsⅠ IR컬럼 01 _ IR컬럼 변동성 컸던 한국 주식시장, 저위험 저수익 시장으로 03 _ CEO인터뷰 변동성 컸던 한국 주식시장, 저위험 저수익 시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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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2. 11. 26 Company Update (411) Back to basics WHAT S THE STORY? Event: 3분기 어닝쇼크로 실적가시성이 크게 하락. Impact: 기본적인 1) 수익배분 구조, 2) 비용 분석, 3) 가장 큰 수익원이 되는 일본 음 악 시장 분석을 통해 실적 예측성을 높이고자 함. Action: 추가적인 수익성 개선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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