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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지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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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크로스미디어
2 목차 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 2015년 04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4) 2015년 04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년 04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 2015년 04월 주요 게임 순위 변동 2) 주차 별 순위 변동 년 04월 모바일 게임 주요 이벤트/프로모션 현황 4. Appendix 1)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사용량 순위 2) 신규 모바일 게임 예정작 4) 모바일 게임 동향 기사 정리
3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집행 현황
4 1-1. 모바일 게임 광고비 집행 동향 : Total 2015년 4월 광고비, 연 평균 대비 약 2배 수준 집행 2015년 4월 광고비 63.7억 집행으로 연 평균 대비 95% 추가 집행 전월 대비 약 4% 정도 광고비가 하락하였지만, 연 평균 대비 약 2배 수준으로 집행 전 월에 이어 넷마블게임즈가 크로노블레이드 로 가장 많은 광고비 집행 [최근 집행 모바일 게임 광고비 비교] [단위 : 억원] 평균 약 32.71억 원 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2014년 2015년 * Source : Research AD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4
5 년 04월 광고주/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4월, 넷마블게임즈 온라인 광고비 약 40% 비중 차지 넷마블게임즈가 25.58억 원의 광고비 사용으로 모바일 게임 온라인 광고비 40.15% 차지 (넷마블게임즈 > 넥슨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 쿤룬코리아 순) 그 중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집행한 크로노블레이드 는 16.55억 원의 광고비 사용으로, 온라인 광고비 전체 비중의 25.98% 차지 모바일 게임 브랜드 중 상위 3개 브랜드가 온라인 광고비 절반 이상 차지(54.82%) [04월 광고주 별 광고비 지출 현황] [04월 브랜드 별 광고비 지출 현황] [단위 : 천원] 순위 광고주 광고비 비중 1 넷마블게임즈 2,558, % 2 넥슨 1,113, % 3 세가퍼블리싱코리아 348, % 4 쿤룬코리아 246, % 5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215, % 6 이펀컴퍼니 160, % 7 NHN엔터테인먼트 154, % 8 Supercell 139, % 9 네시삼십삼분 131, % 10 컴투스 122, % - 기타(67개 광고주) 1,181, % Total 6,373, % [단위 : 천원] 순위 광고주 브랜드 금액 비중 1 넷마블게임즈 크로노블레이드 1,655, % 3 넥슨 탑오브탱커forkakao 1,042, % 3 넷마블게임즈 레이븐 796, % 4 세가퍼블리싱코리아 프로야구매니저M 348, % 5 쿤룬코리아 태극팬더 246, % 6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하스스톤모바일 215, % 7 NHN엔터테인먼트 골든글러브2 102, % 8 이펀컴퍼니 삼국지맹장전 99, % 9 인크로스 나를따르라forkakao 93, % 10 컴투스 서머너즈워:천공의아레나 87, % - 기타(112개 브랜드) 1,685, % Total 6,373, % * Source : Research AD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5
6 년 04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크로노블레이드 : 99%의 광고비 네이버에 집행 크로노블레이드는 16.41억 원을 네이버에 집행하여 99%의 광고비를 네이버에 집행 PC 96%, Mobile 4%로 대부분의 광고비를 PC에 집행 (PC 매체 네이버 > 인벤 > 헝그리앱 등의 순을 나타내며, Mobile 매체 네이버 > 헝그리앱 > 카울리 등의 순을 나타냄) 한정판 아이템 전원 지급 캠페인에 모든 광고비 집행 현재 크로노블레이드 with naver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 중 [크로노블레이드 매체 별 광고 집행 비중] [2015년 04월 크로노블레이드 광고 집행 매체 Top 5] [단위 : %] 180 [단위 : 천만 원] Mobile 4% PC 96% 네이버 인벤 헝그리앱 페이스북 카울리 * Source : Research AD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6
7 년 04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삼국지맹장전 : 모바일 매체 100% 활용 삼국지맹장전은 전체 광고비 약 9천만 원을 모바일에 100% 집행 그 중 금액의 60%, 6천만 원을 m.gdn 매체를 통해 집행 (m.gdn > 인모비 > 캐시슬라이드 순) 출시 이후 브랜드 홍보를 위해 전통 삼국지를 아직도 찾고 계십니까? 캠페인에 8천만 원의 광고비를 사용하며, 가장 많은 광고비 집행 [삼국지맹장전 매체 별 광고 집행 비중] [단위 : %] 7 [2015년 04월 삼국지맹장전 광고 집행 매체 Top 5] [단위 : 천만 원] 6 5 Mobile 100% m.gdn 인모비 캐시슬라이드 몹클릭스 카울리 * Source : Research AD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7
8 년 04월 브랜드 별 광고 집행 현황 나를 따르라 for kakao : PC보다 Mobile 매체 적극 활용 PC와 Mobile을 약 3 : 7의 비중으로 Mobile에 더 많은 광고비 집행 Mobile 매체 중 캐시슬라이드 > 네이버 > 애드라떼 순으로 광고비 집행 (PC 매체 판도라TV > 엠군 등) 전면 배너인 캐시슬라이드를 활용하여 사전등록과 출시 광고 진행 큰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미생의 김대리인 배우 김대명을 모델로 활용하여 적극적인 브랜딩 광고 활동 진행 [나를 따르라 for Kakao 매체 별 광고 집행 비중] [2015년 04월 나를 따르라 for kakao 광고 집행 매체 Top 5] [단위 : %] 3 [단위 : 천만 원] 3 PC 34% 2 Mobile 66% 캐시슬라이드 네이버 판도라TV 엠군 애드라떼 * Source : Research AD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8
9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Google play 순위
10 년 04월 주요 게임 순위 변동 탑 오브 탱커 for kakao 출시 이후 1위 차지 탑 오브 탱커 for kakao가 출시 이후 1위를 차지하며 Top5 진입한 반면, 방과 후 던전은 순위 하락 지속적으로 1위를 유지하던 레이븐 with NAVER 또한 탑 오브 탱커 for kakao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순위 하락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 모바일 버전 출시 이후 순위 상승세를 보이며 Top5 진입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던 무한의 계단이 탑 오브 탱커 for kakao,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과 같은 대형 모바일 게임의 영향으로 순위 하락 [구글플레이 주요 무료게임 순위 변동] 월 1일 4월 4일 4월 7일 4월 10일 4월 13일 4월 16일 4월 19일 4월 22일 4월 25일 4월 28일 레이븐 with NAVER 방과후던전 탑오브탱커 for Kakao 무한의 계단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 Source : Google play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10
11 2-2. 주차 별 순위 변동 04월 1주차 구글 플레이 순위 4월 1주차 평균 설치자 35만 보유 시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Top10 랭크 가능 예상 전 월 마지막 주차 Top10 진입이 이루어지던 방과 후 던전이 금월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과 구글 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1위 랭크 방과 후 던전 출시 이후, 출시 이후 1위를 유지하던 레이븐 with NAVER 순위 하락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중 40%만이 for kakao 플랫폼 활용하였으나, 그 중 50%가 Top3 차지 이는 대부분의 for kakao 플랫폼 사용 게임이 별도의 마케팅 비용을 활용하기 때문 [04윌 1주차 (4월 6~12일) 구글 플레이 순위]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순위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1 방과후던전 103, 방과후던전 103, 레이븐 with NAVER 1,189, 레이븐 with NAVER 1,189, 바니팡 for Kakao 385, 세븐나이츠 for Kakao 1,061, 바니팡 for Kakao 385, 신세계 for Kakao 101, 클래시 오브 클랜 2,519, 신세계 for Kakao 101, 삼국지맹장전 247, 모두의마블 for Kakao 2,919, 골든글러브2 274,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시즌3 285,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955, 무한의 계단 735, 프로야구 6:30 for Kakao 245, 애니팡2 for Kakao 4,211, 히어로스 차지 HD (히차 Heroes Charge) 17, 전투의 신 301, 영웅 for Kakao 665,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시즌3 285, 내꿈은 정규직 390, FIFA 온라인 3 M by EA SPORTS 841, 삼국지맹장전 247, 살려줘 냥이! 408,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97, 프로야구 6:30 for Kakao 245, 오마이갓러쉬 for Kakao 81, 블레이드 for Kakao 294, * Source : Google play / KoreanClick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11
12 2-2. 주차 별 순위 변동 04월 2주차 구글 플레이 순위 4월 2주차 평균 설치자 48만 보유 시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Top10 랭크 가능 예상 4월 1주차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과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1위를 차지했던 방과 후 던전 순위 하락 SD건담 G GENERATION FRONTIER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과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게임 2위 차지 프로야구 매니저 M이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Top5에 진입한 유일한 스포츠 장르 게임 [04윌 2주차 (4월 13~19일) 구글 플레이 순위]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순위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1 레이븐 with NAVER 1,187, 썸타자 for Kakao 275, 레이븐 with NAVER 1,187, SD건담GGENERATION FRONTIER 266, SD건담 GGENERATION FRONTIER 266, 클래시 오브 클랜 2,525, 썸타자 for Kakao 275, 구원자들 247, 세븐나이츠 for Kakao 1,049, 구원자들 247, 바니팡 for Kakao 270, 모두의마블 for Kakao 2,835, 탑오브탱커 for Kakao 2,231, 프로야구매니저M 128, 애니팡2 for Kakao 4,171, 블레이드 오브 갓 36, 내꿈은 정규직 285, 영웅 for Kakao 633, 방과후던전 66, 탑오브탱커 for Kakao 2,231,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826, 바니팡 for Kakao 270, 방과후던전 66,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185, 삼검호 185, 나를 따르라 for Kakao 624, 블레이드 for Kakao 245, 프로야구매니저M 128, 데레 테스트 57, FIFA 온라인 3 M by EA SPORTS 804, * Source : Google play / KoreanClick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12
13 2-2. 주차 별 순위 변동 04월 3주차 구글 플레이 순위 4월 3주차 평균 설치자 53만 보유 시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Top10 랭크 가능 예상 하스스톤 :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순위 Top10 랭크하며,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또한 Top10 랭크 탑 오브 탱커 for kakao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차지, 이로 인해 레이븐 with NAVER 순위 하락하였으나,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는 1위 유지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중 RPG 장르의 게임이 대부분을 차지, 그 외 프로야구 시즌으로 인해 컴투스프로야구2015, MLB 퍼펙트 이닝 15 등 야구 게임이 상위 랭킹 차지 [04윌 3주차 (4월 20~26일) 구글 플레이 순위]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순위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1 탑오브탱커 for Kakao 900, 탑오브탱커 for Kakao 900, 레이븐 with NAVER 1,125,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843, 컴투스프로야구 , 클래시 오브 클랜 2,489, 나를 따르라 for Kakao 140, 나를 따르라 for Kakao 140, 세븐나이츠 for Kakao 1,069, 컴투스프로야구 , 와룡전설 100, 모두의마블 for Kakao 2,639, 렛츠고 클러빙 189, 썸타자 for Kakao 209, 애니팡2 for Kakao 4,196, 레이븐 with NAVER 1,125, Implosion 267, 영웅 for Kakao 584, 와룡전설 100, 검은삼국 : 여포의 귀환 52,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819, 소환사가 되고싶어 for Kakao 792, 소환사가 되고싶어 for Kakao 792,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200, 비행기사단 for Kakao 534, MLB 퍼펙트 이닝 15 88, 탑오브탱커 for Kakao 900, 썸타자 for Kakao 209, 내꿈은 정규직 328,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843, * Source : Google play / KoreanClick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13
14 2-2. 주차 별 순위 변동 04월 4주차 구글 플레이 순위 4월 4주차 평균 설치자 44만 보유 시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Top10 랭크 가능 예상 전 주부터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게임 Top10에 진입하던 소환사가 되고싶어 for kakao가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과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순위 1위 차지 출시 이후 Top10 상위에 꾸준히 차지하던 레이븐 with NAVER의 경우 4주차 10위로 하락 레이븐 with NAVER, 4월 내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1위 차지 [04윌 4주차 (4월 27~30일) 구글 플레이 순위] 구글플레이 무료 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신규 무료 게임 순위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순위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게임명 설치자 평가 점수 1 소환사가 되고싶어 for Kakao 516, 소환사가 되고싶어 for Kakao 516, 레이븐 with NAVER 1,104, 비행기사단 for Kakao 501, 비행기사단 for Kakao 501, 세븐나이츠 for Kakao 1,002, 탑오브탱커 for Kakao 554, 탑오브탱커 for Kakao 554, 클래시 오브 클랜 2,441, 더 킹: 고결한 기사도 221, 더 킹: 고결한 기사도 221, 모두의마블 for Kakao 2,632, 마법퍼즐 아일랜드 for Kakao 77, 마법퍼즐 아일랜드 for Kakao 77, 애니팡2 for Kakao 4,100,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811, SD건담 슈터 168, 탑오브탱커 for Kakao 554, SD건담 슈터 168, 컴투스프로야구 , 몬스터 길들이기 for Kakao 805, 갤럭시 레전드 63, 던전링크 122, 영웅 for Kakao 553, 컴투스프로야구 , 나를 따르라 for Kakao 159,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811, 레이븐 with NAVER 1,104, 삼국지Z 373,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249, * Source : Google play / KoreanClick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14
15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주요 이벤트/프로모션 현황
16 년 04월 모바일 게임 주요 이벤트/프로모션 현황 [탑 오브 탱커 for kako] 적극적인 광고로 브랜딩 효과 극대화 장르 서비스형태 제작사 롤플레잉 정식서비스(부분유료화) NEXON Company Event Information 주요 캠페인 탑탱하면 튜브 한정판 이모티콘 집행 매체 다음, 네이버, 인벤, 캐시슬라이드 등 집행 비용(추정치) 1,042,272,000 원 탑 오브 탱커 런칭 이벤트 주요 내용 인기 많은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사용하여 탑탱 런칭 홍보 온라인뿐만 아니라 TV, 옥외 등 다양한 매체 활용 관련 URL B2zDq&to=market&from=story&prev_area_code=game_p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16
17 년 04월 모바일 게임 주요 이벤트/프로모션 현황 [프로야구 매니저 M] 프로야구 시즌에 맞춘 세가의 스포츠 게임 장르 서비스형태 제작사 스포츠 정식서비스(부분유료화) 세가퍼블리싱코리아 Event Information 주요 캠페인 4만원 아이템 무료 집행 매체 네이버, 인벤, 아담, 캐시슬라이드 등 집행 비용(추정치) 348,397,000 원 주요 내용 프로야구 매니저 M 사전등록 이벤트 진행 사전등록 페이지 내 게임 동영상을 통해 게임 브랜딩 활동 관련 URL _manager_m.nhn?code=company 2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17
18 년 04월 모바일 게임 주요 이벤트/프로모션 현황 [하스스톤 모바일] 블리자드의 첫 모바일 게임, 하스스톤 장르 서비스형태 제작사 카드 정식서비스(부분유료화) Blizzard Entertainment, Inc. Event Information 주요 캠페인 지금 플레이하면 카드팩 증정! 집행 매체 네이버, 인벤, 헝그리앱, 다음, 캐시슬라이드 등 집행 비용(추정치) 215,153,000 원 주요 내용 하스스톤 모바일 사전 등록 이벤트 사전등록 시 게임 내 사용 가능한 카드팩 증정 관련 URL 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18
19 Appendix
20 년 04월 모바일 게임 사용량 순위 2015년 04월 게임 이용자 TOP 20 4월 3주차 출시 이후 1위를 차지했던 탑 오브 탱커 for kakao가 순 설치자 수 273만 이상을 보유하며 Top4 차지 전월 모바일 게임 이용자 Top20 마지막 순위로 진입이 이루어지던 캔디크러쉬 소다의 경우 가장 높은 80.60%의 순 이용자 수 증가를 보이며 10위 차지 3월 게임 이용자 Top20 2위를 차지했던 모두의 마블 for kakao가 50.18%의 순 이용자 수 감소를 보이며 5 순위 하락 순위 변동 게임명 공급자 순 설치자 순 이용자 순 이용자 증감률 1 - 애니팡2 for Kakao Sundaytoz 4,475,335 3,845, % 2 1 Clash of Clans Supercell 2,780,526 2,522, % 3 1 쿠키런 for Kakao Devsisters 3,197,420 2,483, % 4 New 탑오브탱커 for Kakao Nexon 2,735,522 2,207,832 New 5 1 캔디크러쉬 사가 King.com 2,844,036 2,106, % 6 1 애니팡 사천성 for Kakao Sundaytoz 2,286,891 1,830, % 7 5 모두의마블 for Kakao Netmarble Games 2,725,791 1,722, % 8 2 레이븐 with Naver Netmarble Games 1,772,145 1,453, % 9 1 애니팡 for Kakao Sundaytoz 2,165,982 1,448, % 캔디크러쉬 소다 King.com 1,474,834 1,420, % 11 - Minecraft - Pocket Edition Mojang 1,808,291 1,374, % 12 7 길건너 친구들 Yodo1 1,891,645 1,290, % 13 3 무한의 계단 NFLY STUDIO 1,295,252 1,154, % 14 New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Blizzard Entertainment 1,263, ,708 New 15 - 몬스터 길들이기 Netmarble Games 1,152, , % 16 New 골든글러브2 NHN Entertainment 1,026, ,224 New 17 8 세븐나이츠 for Kakao Netmarble Games 1,140, , % 18 1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 Nextfloor 1,249, , % 19 New 검은삼국 : 여포의 귀환 Elex Technology 802, ,014 New 20 New 바니팡 Smilegate Megaport 883, ,673 New * Source : Koreanclick 4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0
21 4-2. 신규 모바일 게임 예정작 모바일 게임 신규게임 주요 런칭 리스트 게임 명 광고주 출시 일 노블레스:데빌헌터 (주)에덴엔터테인먼트 5월 말 The Thron : episode 1. 혼돈의 왕좌 SK Networks Service co., Ltd. 5월 말 삼국지 영웅전 for kakao SK Networks Service co., Ltd. 5월 말 프린세스 퀘스트 DeNA Seoul Co., Ltd 6월 초 히트캔 4S Games 5월 말 제국의 영광 Wings International 5월 말 영웅 시대 바벨타임 5월 말 태극팬더 for kakao (주)쿤룬코리아 6월 초 도시를 품다 for kakao 쇼베 5월 중 히스토리아 Affinity 5월 21일 던전 크래커즈 조이시티 5월 말 용사 X 용사 넥슨 미정 외계침공 주식회사 for kakao 4:33 5월 26일 한수계약 크립트랙트 Bank of Innovation 5월 말 다함께 차차차2 넷마블 게임즈 5월 28일 크로노블래이드 with NAVER 넷마블 게임즈 6월 초 갓 오브 하이스쿨 와이디온라인 5월 21일 브레이브 헌터 for kakao NHN Studio 629 6월 초 히어로즈 킹덤 TOAST 5월 중 * Source : 모바일 사전등록 App 4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1
22 4-4. 모바일 게임 동향 기사 정리 국내외 게임사, 모바일 시장으로 간다 PC, 콘솔 등 기존 주요 플랫폼에 주력했던 게임 업체들마저 모바일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기 시작 닌텐도가 디엔에이(DeNA)와 업무 제휴를 통한 모바일 시장 진출 계획 발표 (슈퍼마리오, 포켓몬스터 등 인기 IP) 코나미 또한, 주력 플랫폼을 기존 콘솔에서 모바일로 바꿔 게임사업에 집중하겠다 발표 (메탈기어 솔리드, 위닝 일레븐 등) * Source : ZDNet Korea 4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2
23 4-4. 모바일 게임 동향 기사 정리 모바일 덕에 모바일 탓에... 모바일에 울고 웃는 게임사 넷마블게임즈 역대 최대 분기 실적 달성, 이러한 결과는 모바일 강세인 국내 게임시장의 분위기를 보여줌 세븐나이츠, 모두의 마블 등 건재한 기존 작 가운데 신작 레이븐이 흥행하며 성장세를 이끎 반면, 모바일에서 뚜렷한 실적을 거두지 못한 업체는 성장둔화 이들은 모바일 게임 신작을 출시하여 실적 개선을 노리고 있음 * Source : Game Meca 4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3
24 4-4. 모바일 게임 동향 기사 정리 네이버, 웹툰 원작 모바일 게임사업 본격화 "웹툰보며 바로 게임으로 연결" 네이버가 웹툰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게임 사업에 나섬 그 첫 번째 프로젝트는 갓 오브 하이스쿨 with 네이버 웹툰, 시우인터렉티브 개발, NHN엔터테인먼트 배급 이번 마케팅은 네이버가 창작자 수익 증대를 위해 2013년부터 제공 하는 PPS(Page Profit Share)의 일환 상반기 중 모바일 웹툰 서비스 내 해당 웹툰 게임을 다운 받을 수 있는 웹툰 게임하기 기능 제공 예정 * Source : etnews 4015년 04월 모바일 게임 광고 동향 24
25 감사합니다.
26 This material contains confidential Information which is solely the property of CrossMedia. This material is only for Client s internal use. This material shall not be used, reproduced, copied, disclosed, transmitted, in whole or in parts, without the express consent of CrossMedia. Copyright Cros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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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update 00 1 / 2000.8.30 IT update Information Technology 2 2000. 8. 31 C o n t e n t s 2000. 8. 31 3 4 2000. 8. 31 2000. 8. 31 5 6 2000. 8. 31 2000. 8. 31 7 8 2000. 8. 31 2000. 8. 31 9 1 0 2000.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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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빌(638) 변화의 서막 216. 2. 25 Analyst 김동희 (639-4591) / RA 김설희 (639-451) Buy 목표주가(6 개월) 12, 원 현재주가(2.24) : 8,1 원 소속업종 디지털컨텐츠 시가총액(2.24) : 5,224 억원 평균거래대금(6 일) 71.9 억원 외국인지분율 4.32% 예상 EPS(전년비) FY15 3,69 원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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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 3. 12 Analyst 이동륜 2) 3777-8444 drlee@kbsec.co.kr 게임 (OVERWEIGHT) Initiation 215년 게임업종 2대 키워드: 중국과 IP (지적재산권) Recommendations 엔씨소프트 (3657) 투자의견: BUY (신규) 목표주가: 24,원 (신규) 위메이드 (1124) 투자의견: BUY (신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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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Comment / 213718 2-377-986 인터넷 게임 경쟁력 있는 킬러컨텐츠가 필요한 때 BUY(Overweight) 모바일 게임에 대한 불확실성 감소 추세 TCG 등 일부 미드코어 장르의 트렌드화 심화 개발력 및 마케팅 우위 점한 업체의 경쟁력 강화될 전망 이제는 의미없는 다작 라인업보다 경쟁력 있는 IP 1~2개가 더 좋다 모바일게임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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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sclaimer 본자료에포함된주식회사와이디온라인 ( 이하 회사 ) 의경영실적및재무성과와관련한모든정보는기업회계기준및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에따라작성되었습니다. 본자료는향후매출계획등미래에대한 예측정보 를포함하고있습니다. 이는과거가아닌미래의추정에기인하여성장가능한목표치를경영실적으로반영하고있으며, 예상, 전망, 계획, 기대, E, F 등과같은용어를사용하였습니다. 위 예측정보
More information사 업 보 고 서 (제 23 기) 사업연도 2013년 01월 01일 2013년 12월 31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4년 3월 31일 제출대상법인 유형 : 면제사유발생 : 주권상장법인 해당사항 없음 회 사 명 : 케이티하이텔주식회사 대 표 이 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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