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리포트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요약문 모바일퍼스트 추세에따라온라인상에서소비되는동영상의길이가점점더짧아지고있다. 주요소셜채널등을통해제공되는일
|
|
- 령 곽
- 6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7 KCA Media Issue & Trend 02 5 트렌드리포트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1. 들어가며 2. 개요및현황 2.1. 숏폼동영상의정의와인기 2.2. 온라인영상산업의신성장동력 3. 주요업체들의행보 3.1. Warner Bros NHL 3.3. Snackable TV 4. 맺음말
2 트렌드리포트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요약문 모바일퍼스트 추세에따라온라인상에서소비되는동영상의길이가점점더짧아지고있다. 주요소셜채널등을통해제공되는일명숏폼 (shor-form) 동영상은기존의긴동영상을짧게편집해제공하는방식이아닌그자체의완결된기획과스토리텔링을바탕으로시청자들의관심을모으고있다. 미국, 중국, 호주등다양한지역에서숏폼동영상의인기가입증된가운데, 기존의독립미디어나개인콘텐츠창작자들외에도 Warner Bros. 같은거물급영상제작사들이숏폼동영상제작에나서는등시장활성화에대한기대감을높이고있다. 밀레니얼세대 (millennials) 의모바일경험에최적화된숏폼동영상이 TV 중심의기존장편영상콘텐츠와차별화되는새로운영상형식으로자리잡게될것인지주목된다. 1. 들어가며 온라인사용자들사이에서점점더짧은형식의비디오콘텐츠를소비하는경향이확대되고있다. YouTube와 Facebook, 여타소셜플랫폼에서동영상을열때가장먼저하는일이하단의작은막대를통해해당동영상의길이를확인하는것이라는사용자도늘어나고있다. 시간부족과주의집중등의문제로 5분이상길이의동영상을회피한다는소비자들도적지않다. 이런가운데, 시장조사업체 Nielsen 이최근발표한 Video 보고서에따르면, 10 분이
3 내 1 의짧은동영상콘텐츠를의미하는숏폼 (Short-form) 동영상이밀레니얼세대 (millennials) 를중심으로빠르게확산되는것으로나타났다. 예컨대미국밀레니얼세대중 71% 가숏폼동영 상을시청했으며, 이는전체연령대의시청비율인 54% 에비해월등히높은수준이다. 이는중국모바일인터넷동영상산업에서숏폼과유사한의미의콘텐츠인 숏클립 (short clip) 영상 2 이새로운성장동력으로각광받는것과도유사한흐름이다. 또한숏폼동영상의확산은새로운형식의콘텐츠에대한실험이라는측면과더불어쇼셜네트워크를활용한효과적인동영상마케팅시장의형성이라는의미를더하며기세를더해갈것으로보인다. 2. 개요및현황 2.1. 숏폼동영상의정의와인기 숏폼동영상의정의는아직유동적인특징을지닌다. 짧은길이의비디오클립을의미하는숏클립영상과큰차이없이사용되는경우가많으며, 특히온라인환경에서인터넷이용자들의주의집중시간이길지않기때문에단시간에메시지를전달하는특징이강조된다. 마케팅커뮤니케이션수단으로숏폼동영상이주목받는것도이같은특징때문이다. 그러나한국등에서주로소비되는기존짧은길이동영상의경우기존의긴동영상을단순히짧게 편집하거나 1 인미디어가제작한영상에그쳤다면, 미국에서인기를얻고있는숏폼동영상은처 1) 국제뉴스미디어협회 (INMA) 에서숏폼동영상을 10 분이내의짧은영상콘텐츠라는정의를제시하기도했으나, 실제현장에서숏폼동영상의길이에대해서는정확한기준이없으며, 5 분이내 혹은 20 분이내 라는기준이적용되기도한다. 절대적인영상의길이보다는롱폼 TV 영상과대비되는영상콘텐츠의의미로사용되는것이일반적이다. 2) 숏클립의경우숏폼보다조금더긴 20 분이내의동영상을의미. 다만, 글로벌컨설팅업체 Deloitte 의경우숏폼영상을 20 분이내로정의하고있어영상의길이를기준으로숏폼과숏클립을구분하긴어려운상황. 특히, 중국숏클립영상의경우 1 인미디어들이자체제작하는콘텐츠가주류를이루고있는반면, 숏폼콘텐츠내용의특성에따라숏폼동영상과숏클립사이의경계를설정하긴모호. 이에따라이글에서는 1 인미디어들이제작하거나기존긴길이의영상을짧게편집한영상을숏클립으로통칭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80 81
4 트렌드리포트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음부터 10분이내의짧은시간에맞춰제작된다. 특히 Warner Bros. 와같은대형미디어업체가전용스튜디오를통해제작에나선다는점에서주목을끌고있다. 그러나아직까지업계에서는숏클립과숏폼동영상사이의차이점을명확하게구분하지않고있다. 숏폼및숏클립동영상은전통적인 TV 영상을지칭하는롱폼 TV 콘텐츠 (long form TV content) 와대척점에있다는특징을공유하며, 대동소이한개념으로사용되고있다. 3 불과몇년전까지만하더라도숏폼동영상은업계의이목을크게모으지못했다. 글로벌컨설팅업체 Deloitte는 2015년기준숏폼동영상시청시간이모든동영상시청시간의 3% 미만을점유하는데그칠것으로전망했다. 게다가숏폼동영상의광고및구독료수익은약 50억달러로, 롱폼 TV 콘텐츠의수익이 4,000억달러를넘어섰던것과비교해매우미미한수준이었다. 그러나모바일디바이스를통한방송소비가확대되면서, 일부시장조사업체는짧은길이의동영상이전통적인롱폼 TV 영상과차별화된새로운콘텐츠소비형식을주도할것으로전망하고있다. 일례로 Deloitte에따르면, 회당 1,750만명의시청자수를기록한미국인기 TV 프로그램 Big Bang Theory 의경우각에피소드당방송시간은 30분이었다. 또한, 롱폼과비교되는짧은길이동영상중하나인싸이 (PSY) 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2012년등장이래수십억건의조회수를이어나가고있다. 짧은길이의동영상은비단전문뮤직비디오에만국한되지않으며, 1 인미디어형식의저예산동 영상이성공을거두는경우도적지않게나타나고있다. 실제숏폼동영상위주인 YouTube 의상 위 100 개동영상채널은전세계적으로매달수십억건의시청수를생성하고있다. 동영상호스팅전문업체 Vidyard가진행한또다른조사에따르면, 2017년초기업에서제작한동영상중 56% 가 2분이내의짧은길이의동영상으로나타났다. 또, 총길이 90초이하의동영상중사용자들이끝까지시청한비율은 53% 로, 30분이상동영상의시청완료율이 10% 에불과한것과대조를이뤘다. 3) 이글에서는롱폼콘텐츠와대비되는동영상콘텐츠를언급하기위해 짧은길이의동영상 이라는용어를사용
5 한편, 짧은길이의동영상시청경험이있는일반이용자중 48% 는최근 1 년동안해당콘텐츠이 용을기하급수적으로늘리며 열혈시청자 층으로편입된것으로나타나시청충성도측면에서도 상당한성과를거둔것으로평가받고있다 온라인영상산업의신성장동력 짧은길이의동영상이영상콘텐츠의새로운실험을넘어영상산업의신성장동력이될것이라는 낙관적인전망도제시되고있다. 특히지난 1 년여동안숏폼과숏클립등짧은동영상관련시장 이폭발적인성장기를거쳐온중국에서이러한경향이두드러지고있다. 중국에서도역시짧은길이의동영상은인터넷콘텐츠소비를주도하는밀레니얼세대를중심으로빠르게성장하고있다. 중국의인터넷업체 Tencent 산하지식연구소인치어츠쿠가 1995년이후출생자를대상으로인터넷동영상시청방식을조사한결과, 짧은길이의콘텐츠가추구하는방향과밀레니얼세대의영상콘텐츠소비방식이유사한것으로나타났다. 짧은길이의동영상은현재중국모바일동영상업계의성장을추동하는역할로도주목받고있다. 시장조사업체 QuestMobile이 2017년 9월초발표한자료에따르면, 2017년 6월기준중국의짧은길이의동영상이용자규모는 1억 9,045만명으로전년동월대비 46.1% 증가했다. 특히짧은길이동영상창작자의증가로소비가능한콘텐츠의수와콘텐츠소비시간도나날이확대되고있다. 중국뉴스큐레이션앱 Toutiao 산하의대표적인짧은길이동영상전문앱 Xigua Video 의경우 2016년 9월부터 2017년 10월까지자사의주요콘텐츠앱중 Xigua Video 의시청시간이전체앱소비시간의 61.4% 를차지했다. 게다가해당수치는증가세를지속하고있다. 2016년 5월출시된 Xigua Video는 2017년 10월기준누적이용자 2억명을돌파했으며, 1인당평균이용시간은약 70분으로 1년반만에중국최대 PUGC 4 숏폼동영상플랫폼으로성장하는기염을토했다. 4) Professional User Generated Content 의약자로, 전문가콘텐츠에준하는일반인생산콘텐츠를의미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82 83
6 트렌드리포트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그림 1 Toutiao 의주요콘텐츠앱종류 출처 : TechNode(2017) 한편, 중국의대표적인짧은길이동영상사업자 Miaopai 는미용등전문적인영역을다루는짧 은길이영상콘텐츠에대한수요가증가할것으로전망했다. 3. 주요업체들의행보 3.1. Warner Bros. Warner Bros. 는 TV방송시장에서구사해온전략과는달리숏폼동영상제작에중점을둔디지털스튜디오 Stage 13 을설립했다. 10대와 20대의젊은다문화시청자들 (multicultural audiences) 을겨냥한숏폼동영상브랜드 Stage 13은 2015년설립이후공포, 코미디, 드라마등의장르와별도의대본없이진행되는동영상등을제공하고있다. YouTube와 Facebook 등거대플랫폼과함께자체사이트인 Stage13.com을통해서도콘텐츠를배포하고있으며, Verizon의 Go90에도 Two Sentence Horror Stories 와 Snatchers 등 2개의시리즈를판매했다.
7 그림 2 Stage13 이제작한호러코미디 'Snatchers' 의장면 출처 : Variety(2017) 유수의 TV 제작사인 Warner Bros. 가숏폼동영상에초점을둔 Stage 13 을내세운것은젊은층 의동영상전문플랫폼이나소셜플랫폼사용증가추세와무관하지않다. Facebook 과 Snapchat 같은 SNS 사이트외에 Verizon 의 Go90, Comcast 의 Watchable 등이대표적인사례이다. Stage 13은기존의 Warner Bros. 콘텐츠제작방식과분명하게차별화된다. 예를들어 Warner Bros. 가제작하는 CBS의 The Big Bang Theory 와 HBO의 Westworld 는매회당 1시간또는 30분길이의에피소드들로 35회이상의분량으로진행되었다. 하지만, Stage 13은 5~15분사이의짧은에피소드중마지막 2~3분시점에가장핵심적인내용을배치하는전략을적용하고있다. 주요미디어회사가소유한대부분의디지털사업부와마찬가지로, Stage 13 역시신생스타트업으로분류되어있으며, LA에위치한본사는 Warner Bros. 와공간을공유하지않고자유로운분위기에서영상물을제작한다. 독립영화, 케이블 TV, 음악및디지털엔터테인먼트분야에서경력을쌓은직원들로구성된 Stage 13은 2017년 8월까지총 11개의영상시리즈를제작했으며, Sundance, SXSW, Tribeca, LAFF, Series Fest, Outfest Film 등다양한영화제를통해여러영상물을공개하기도했다. 한편, Diana Mogollón 수석부사장이이끄는 Stage 13 은최근다양한문화와새로운목소리를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84 85
8 트렌드리포트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반영하는콘텐츠제작을통해시청자들과소통할수있는기회를얻을것이라는포부를밝혀눈길 을끌었다 NHL 미국아이스하키리그 NHL 은 Facebook 의새로운비디오허브 Watch 를기반으로숏폼동영 상콘텐츠를제작하고있다. 이러한숏폼동영상은디지털퍼스트 (digital-first) 원칙을적용한 것으로, NHL 의자체콘텐츠제작사 NHL Original Productions 가제작에참여한다. NHL이제작한대표적인숏폼동영상으로는시리즈형식으로제작된 Home Team: The Vegas Golden Knights 5 가꼽힌다. 해당시리즈는 NHL의신설팀이첫번째훈련캠프에서겪는일들을연대기형식으로담아제공한다. 5부작으로제작된해당시리즈는 2017년 11월부터주간단위로 Facebook의오리지널동영상허브 Watch 를통해공개되며, 각에피소드는 10~15분길이로제작된다. 이처럼영상의길이는짧지만내용과형식은프리미엄방송플랫폼을제공하는 EPIX 6 에서시청가능한 NHL의롱폼동영상콘텐츠 Road to the Winter Classic 과유사한톤 그림 3 NHL 의숏폼동영상 'Home Team: The Vegas Golden Knights' 화면 출처 : YouTube(2017) 5) Home Team: The Vegas Golden Knights 는시즌초반부터하키의기초에대한풍자적인내용을선보여관심을모음. 해당시리즈는골인장면에서어떻게축하를보내고스틱에테이프는어떻게감는가등에대한하위문화적인내용을코믹하고우스꽝스러운과장을통해알려주기도하며, Connor McDavid 와 Jack Eichel 과같은젊은 NHL 스타를출연시켜호응을얻고있는상황 6) EPIX 는 Paramount Pictures, Lionsgate, MGM 등 3 개영상제작사의콘텐츠배급을담당. 현재 Hulu 를통해이들스튜디오의영상을유통
9 을유지한다. NHL 은 Watch 에자체랜딩페이지를두고시리즈방송이끝난후에도지속적으로 콘텐츠를서비스할계획이다. NHL은이숏폼동영상시리즈와관련, 온라인미디어매체 Huffington Post의공동설립자인 Kenneth Lerer와전 CEO인 Eric Hip이 2012년설립한디지털미디어업체 NowThis와제휴를맺고있다. NowThis는소셜채널에서가장많이시청되는동영상뉴스제작자중하나로, 모회사인 Group Nine Media는 2017년 10월 Discovery Communications로부터 1억달러규모의투자를유치하기도했다. NowThis는 Home Team: The Vegas Golden Knights 시리즈외에도, NHL과협력을통해스포츠에얽힌인간적인측면과감동적인스토리에초점을맞춘새로운방식의스포츠채널을출범할계획이다. NHL은그러한숏폼동영상이열렬한하키팬들을지원하고새로운팬을유입할수있는촉매제가될것으로기대하고있다. 이에대해 NHL의콘텐츠담당최고책임자인 Steve Mayer는 스포츠팬들이짧은길이의동영상콘텐츠를소비하는방식으로시청습관이바뀌고있다 며, 하키역사에관한모든것을알려주는대신재미있고감동적인이야기를찾는팬들의요구 에부응하는콘텐츠를제공할것이라고밝혔다. 3.3 Snackable TV 30 세이하시청자를타깃으로다양한장르의짧은길이콘텐츠를제작해광고없이제공하며 짧 은길이동영상용 Netflix 로어필하고있는호주의숏폼동영상플랫폼 Snackable TV 는미국을 비롯한글로벌시장진출을노리고있다. 2016년 11월에출시된 Snackable TV는 13~30세연령대의시청자를겨냥해문화, 팟캐스트, 영화, 음악, 스타일, 게임등의분야에걸쳐짧은길이의방송콘텐츠를제공한다. 특히제작, 편집, 감독, 촬영등마치 1인밴드처럼 1인다역을수행하는콘텐츠크리에이터 (content creator) 가 Snackable TV의핵심동력역할을하고있다. Snackable TV 는자사플랫폼이젊은층시청자에게스낵크기의콘텐츠를제공하는세계최초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86 87
10 트렌드리포트 온라인콘텐츠시장의 태풍의눈, 숏폼 (Short form) 동영상의인기와전망 그림 4 Snackable TV 의서비스화면 출처 : Snackable TV(2017) 의디지털플랫폼이라고강조하고있으며, Netflix처럼광고가없는서비스를이어나갈계획이다. 이용자기반을확대하기위해아직까지무료로제공되고있으나, 향후월정액비즈니스모델을채택할가능성을시사하는것이다. Snackable TV의설립자 Kate Edwards는 Snackable TV가연간 10개가량의고품질쇼를제작해제공하는 Netflix의전략도따라갈것이라고강조했다. Snackable TV는본거지인호주시장에서이용자들을빠르게유입하며성공을거둔것으로평가되는가운데, 향후글로벌시장진출에역점을둘계획이다. 특히, 더많은사람들에게보다많은콘텐츠를제공하기보다는틈새시청자에초점을두고숏폼동영상의글로벌플랫폼으로성장을도모해나간다는것이해당업체의계획이다. 4. 맺음말 짧은길이동영상중에서고품질의콘텐츠를지향하는숏폼동영상의인기는소셜채널등을통한 소비자의온라인동영상참여도가높아지는반면, 인내심이나집중시간이짧아지고있는추세와
11 맥락을같이하고있다. 숏폼동영상은순간적으로시청자들의관심을끌어당기고군더더기없는 스토리를통해몰입도를높이는장점이있다는점에서, 이에주목한사업자들이진지한숏폼동영 상전략을추진하는것도유의미한변화로해석된다. 그러나숏폼동영상은상업적인측면에서성공하기쉽지않은유형의콘텐츠로지목된다. 유료화나다양한광고기법의여지가있는장편영상에비해아직은비즈니스모델측면에서한계를보이고있다. 또한숏폼동영상이홍보용동영상클립정도로이해되기쉽다는점도해당시장의성장에회의적인의견이제기되는이유중하나이다. 하지만이같은우려에도불구하고숏폼동영상시장은이제서야태동기를벗어나도입기로전환되는길목에서있다. 생태계구조와시장기반이아직은불안정해각종우려가제기될수밖에없는점을고려할때, 밀레니얼을중심으로빠르게시장이성장할것이라는장밋빛전망이전혀실현불가능한것만은아니다. 처음부터모바일디바이스에서시청하기최적화된형태로기획되며, 모바일세대의새로운콘텐츠로등장한숏폼동영상이, 비즈니스모델을정교화하며성장세를이어나갈수있을지지켜봐야할시점이다. 또한숏폼동영상이 1인미디어가제작하는숏클립과차별화되는스토리텔링을통해, 숏클립과명확히구분되는시장으로발전해나갈수있을지도관전포인트중하나이다. Reference 1. AdWeek, NowThis Sports and the NHL Dropped the Puck on a Watch on Facebook Series, Convince & Convert, Video Is the Now, but Short-Form Video Is the Future, Digiday, Warner Bros. digital studio Stage 13 is making shows for emerging platforms, LightreadingNielsen: Everyone Wants More Video, South China Morning Post, Toutiao operator ByteDance sees the future in short videos; wants content creators to make money, SportsBusiness Daily, NHL turns to social media specialist NowThis for short-form video series on Vegas team, StreamingMedia, Vivendi Debuts Studio+, Mobile App for Short-Form Video Content, TechNode, My conversation with Zhang Yiming, founder of Toutiao, Variety, Stage 13, Warner Bros. Digital Networks Edgy New Content Brand, Sets Fall Launch, Venture Beat, The next wave in storytelling is short-form video, KCA Monthly Trends _ Media Issue & Trend 88 89
6월1일자(2007).hwp
미국인터넷동영상서비스현황과사업자 12) * 1. 개요 인터넷을통한동영상서비스활용이증가하고있는가운데 UGC를중심으로한인터넷동영상사이트와수익다각화를위해온라인에진출하고있는전통미디어들간의경쟁이매우치열하게전개되고있다. 이에본글에서는높은성장세를나타내고있는미국인터넷동영상서비스시장의현황과사업자을살펴보도록하겠다. 2. 현황 (1) 인터넷동영상서비스현황 브로드밴드의확산과 UGC(User
More information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호 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4.01.17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 호 개요 N스크린 서비스는 하나의 콘텐츠를 스마트폰, PC, 태블릿, 자동차 등 다양한 디지 털 정보기기에서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컴퓨팅, 네트워크 서비스를
More information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세상을위한다양한아이디어 우리는디지털미디어를활용해세상의다양한아이디어를즐겁고행복한소통의고리로만드는디지털마케팅파트너아이포유네트웍스입니다 Overview Organization Business Domain Our Services SOCIAL MARKETING PACKAGE Our Services - Wsandwich Our Services - Mobile app.
More information트렌드리포트 숏클립이주도하는중국모바일콘텐츠시장분석 숏클립이주도하는중국모바일콘텐츠시장분석 요약문 20분이내의영상콘텐츠인 숏클립 서비스가중국모바일영상업계의 태풍의눈 으로관심을모으고있다. 숏클립콘텐츠가중국시장의인터넷콘텐츠소비를주도하는밀레니얼세대의소비트렌드를충족하고있기때문이다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7 KCA Media Issue & Trend 02 5 트렌드리포트 숏클립이주도하는 중국모바일콘텐츠시장분석 1. 들어가며 2. 2. 중국숏클립시장특징 2.1. 인터넷스타 왕흥 중심으로형성 2.2. 수익모델의다각화 2.3. 동북연안및남부지역중심의시장 3. 중국숏클립시장의주요트렌드 3.1. 세분화된장르의등장
More information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17) 목차 1. 87. 87. 92 2. 94 102 1. 시장현황 가. 시장규모 17) 2009, 08 ( DMB ) 3 8,178 (3 8,815) 1.6%. TV 481 ( 1.4%), 157 ( 2.9%). TV 9%, 0.7% *, (02) 570-4333, sunsil@kisdi.re.kr 17) DMB. DMB 2 4 87 제 2 장 방송산업.
More informationOP_Journalism
1 non-linear consumption 2 Whatever will change television will do so by re-defining the core product not just the tools we use to consume it. by Horace Dediu, Asymco 3 re-defining the core product not
More information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YouTube 플레이북 YouTube에서 호소력 있는 동영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More informationBest of the Best Benchmark Adobe Digital Index | APAC | 2015
v Best of the Best 벤치마크 Adobe Digital Index APAC 2015 ADOBE DIGITAL INDEX Best of the Best 벤치마크 (아시아 태평양 지역) 본 리포트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기업의 성과를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이 리포트를 통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모바일 마케팅 모범 사례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More information<5B4E4349415DBDBAB8B6C6AEC4DCC5D9C3F720BFF9B0A3B5BFC7E2BAB8B0ED5F35C8A32838BFF9292E687770>
스마트콘텐츠 월간 동향보고 2015년 8월호 Ⅰ. 스마트콘텐츠 앱 순위 1. 국내외 인기 앱 순위 ( '15년 7월) Ⅱ. 스마트콘텐츠 시장 및 기업 동향 1. 구글 포토,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Top 10 진입 2.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앱 서비스, 폭발적 성장세 기록 Ⅲ. 스마트콘텐츠 주요 이슈 1. 국내 O2O 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More information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02-570-4333 (e-mail) sunsil@kisdi.re.kr The Monthly Focus.
More information에셋플러스자산전체0910
Contents Global Global Global Global (Vivendi) Global Global (Visa International) Global Global Global Korea Korea Korea Korea Korea Korea Korea Korea Korea China China China China (, Air China) China
More information용자들_MKT_Proposal_201504_V6.pptx
SUPER ULTRA POWER 함께 가야 멀리 갈 수 있습니다. 콘텐츠 프로듀싱 & SNS MKT 스탯을 보유한 용자들 입니다. Social Network Service & Contents Producing Marketing Proposal 온라인에서 안되는 것은 없습니다. SUPER ULTRA POWER의 마인드로 최선의 합의점을 찾아 드립니다. 용자들
More informationLayout 1
모바일 시대의 영상 콘텐츠 서비스 발전 방향 - 아프리카TV 사례를 중심으로 1 KEY MESSAGE 모바일 영상 환경에서는 협소한 스크린과 한정된 배터리 등의 제약으로 RMC(Ready Made Contents) 보다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또 는 캐주얼 콘텐츠가 적합하다. 아프리카TV도 그러한 콘텐츠에 포지셔닝하 였고, 모바일
More information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CEO Management Support Education Mobile COO Marketing Platform Creative CLIENTS COPYRIGHT I4U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16 PORTFOLIO CJ제일제당 소셜 미디어 채널 (2014 ~ )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콘텐츠
More information트렌드리포트 중국과미국의짧은동영상콘텐츠고품질화시도 중국과미국의짧은동영상콘텐츠고품질화시도 양지훈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방송통신기획팀 ) 요약문 기술이급속도로발전하고모바일기반의스마트기기가대중화되면서언제어디에서나콘텐츠를즐길수있는콘텐츠노마드시대가열렸다. 이에짧은동영상콘텐츠는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8 KCA Media Issue & Trend 01 5 트렌드리포트 중국과미국의짧은동영상콘텐츠고품질화시도 1. 들어가며 2. 짧은동영상콘텐츠의정의와구분 3. 중국과미국의고품질화동향 3.1. 중국 : 고품질제작플랫폼의성행과웹드라마 / 예능의경쟁력강화 3.2. 미국 : 대형사업자의고품질짧은동영상콘텐츠제작시도
More information4월2일자.hwp
제 24 권 6호 통권 528호 네트워크와 단말기 쟁점으로 본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 1) 박 민 성* 본고는 네트워크와 단말기의 기술적 쟁점을 통해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에 대해 예측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스마트 TV 사업자의 최근 동향을 분석하고, 클라우드, UI/UX, 트래픽 증 가를 단말기와 네트워크에서 중요 기술적 쟁점으로 도출하였다.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2015 Target 분석 - 관심사 및 라이프 성향으로 바라본 미디어 이용 행태 1 01 02 03 를 이해하는 사회 통계 를 이해하는 키워드 의 미디어 이용 행태 1. 주요 관심사 2. 직업 가치관 3. 소비 성향 4. 외모 인식 5. 인간관계 6. 여가 7. 해외여행 1. 미디어 이용 행태 2. 인터넷 이용 목적 3. 동영상 이용 4. 동영상 광고 반응
More informationTV&MO or PC&MO 이용자전연령층에서증가 3S TV&MO or PC&MO TV&PC IS 15% 16% 22% 58% 55% 82% 83% 72% 75% 39% 45% 7~18 세 19~34 세 35 세 ~50 세 50 세이상 그러나매체를이용해방송프로그램을시청한
국내온라인동영상이용행태 권호영한국콘텐츠진흥원수석연구원 본자료는한국의온라인동영상이용행태를분석하기위해기존관련데이터를종합하여구성했다. 이용자료 나스미디어 (2016), 2016 NPR 요약보고서. 닐슨 (2015. 1), Mobile First 확산과매체이용변화, < 월간토픽 > 제 240-2 호. 닐슨 (2015. 6), 서비스별모바일 App Usage Dynamics
More information- 2 -
보도자료 미래부 - 부산시,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 가칭 ) 설립공동협력키로 - 부산콘텐츠마켓 과함께아시아공동체의방송발전에크게기여할것 - - 1 - - 2 - - 3 - [ 붙임 1]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MOU 체결 ( 안 ) ㆍ 2 7 6 10 5-4 - 참고 1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 안 )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운영을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DBAB8B6C6AE545620BCD3BFA1BCADC0C720534E5320C6F7C1F6BCC5B4D720B9D720C0FCB7AB5FBCDBB9CEC1A42E646F63>
스마트 TV 속에서의 SNS 포지셔닝 및 전략 1. 들어가는 말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지난 호에서는 SNS 시장 트렌드 및 경쟁구도를 전망하였다. 먼저 진화모델을 제시하였고 스마트폰 등장이 개방형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시장에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되었음을 강조하였다. SNS 경쟁구도는 현재
More information저작권동향 2019 년제 15 호 미국 YouTube, 기존의저작권침해신고방식을개편할것이라는계획을발표하다 유현우 ( 단국대학교일반대학원 IT 법학협동과정지식재산권법전공박사과정수료 ) 2019년 7월 9일 YouTube는최근이슈가되고있는크리에이터의
미국 YouTube, 기존의저작권침해신고방식을개편할것이라는계획을발표하다 유현우 ( 단국대학교일반대학원 IT 법학협동과정지식재산권법전공박사과정수료 ) 2019년 7월 9일 YouTube는최근이슈가되고있는크리에이터의콘텐츠내저작권침해및권리자의권리확인청구방식을개편할것이라는계획을발표함. 앞으로 YouTube는음반사나영화스튜디오등저작권을주장하는권리자가저작권침해신고시문제된크리에이터의해당콘텐츠에서저작권침해요소가정확히어느부분에위치하는지지목해야하는방식으로신고방식을변경할계획임.
More informationDisclaimer -
INVESTOR RELATIONS 2011 YG ENTERTAINMENT Disclaimer - K-POP Fund management FIXED WIRE SERVICE Mobile community THEATER MODEL AGENCY INTERNET POST PRODUCTION ADULTS COPY RIGHT MANAGEMENT MUSIC PRODUCTION
More information최근 구글 크롬캐스트, 티빙스틱 등 OTT(인터넷방송) 스트리밍 기기의 발매가 빈번해지고 있다. 지 난 5월 출시된 크롬캐스트는 국내 출시 보름만에 2만대 가량 판매되며 이례적인 인기를 끌었다. TV와 의 무선연결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의 화면을 공유하고 스마트TV
KOCCA 제14-15호 (통권 86호) 통계로 보는 콘텐츠산업 강중구 (산업정보팀 주임연구원) 061-900-6237/ kjunggoo@kocca.kr 2014. 8. 30. 최근 구글 크롬캐스트, 티빙스틱 등 OTT(인터넷방송) 스트리밍 기기의 발매가 빈번해지고 있다. 지 난 5월 출시된 크롬캐스트는 국내 출시 보름만에 2만대 가량 판매되며 이례적인 인기를
More information맘톡광고소개서
2019. 04 맘톡광고소개서 맘톡어플 & 맘톡 SNS 광 고 소 개 서 I n d e x 서비스소개 - 특징 - 어플 & SNS 통계수치 - 3 - I. 서비스소개 01. 특징 02. 어플 & SNS 통계수치, - 4 - I. 서비스소개 01. 특징 02. 어플 & SNS 통계수치 0 ~7 2015. 11 구분임신 -12개월 12-24개월 25-36개월 주요내용
More information#2015_100수학중2-1기말_정답.pdf
100100 01 p.7 p.16 ~ 17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01-1 01-2 01-3 02 03-1 03-2 04-1 04-2 p.18 ~ 19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p.20 ~ 23 01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More information2016_Company Brief
1MILLIMETER Creative Agency / Tiny Make Big. Copyrights all-rights reserved. 2016/1-mm.net 1MILLIMETER // Copyright all-rights reserved. 2016/1-mm.net Distance Between You & Us & Tiny Make Big 1MILLIMETER
More information1인 미디어를 모티브로 기획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이 인기를 끌며 개인방송 및 다중채널네트워크(MCN)가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의 포맷이 주는 색다른 재미를 기반으로 1인 미디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이고, 대표적 개인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
2015. 06. 30. 강중구 (산업정보팀 주임연구원) 061-900-6337 / kjunggoo@kocca.kr 통계로 보는 콘텐츠산업 제15-08호 (통권 102호) 이용자제작 콘텐츠의 확산 및 이용 현황 1인 미디어를 모티브로 기획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 이 인기를 끌며 개인방송 및 다중채널네트워크(MCN)가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그램의 포맷이
More information는이미 VR을영상콘텐츠에접목하는다양한방법이시도되고있다. 현재 VR 방송영상콘텐츠는쉽게생산할수있는성인콘텐츠가주를이루고있다. 하지만단순한방식으로촬영하고편집한경우가많기때문에완성도와품질은많이떨어지는실정이다. 이에반해새롭게시도되는영상광고분야는다양한장점을가지고있다. 새로운기술을가
가상현실, 현실을넘보다방송영상산업에서 VR 의가능성 2016년방송영상산업의가장큰이슈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 이라고해도과언이아니다. 기술적으로보면 VR은오래전부터기본적인기술은구현되었던영역이다. 하지만다양한디바이스들이출시되고이와더불어촬영기술등이발전하면서자연스럽게 VR은방송영상산업의새로운시장으로주목받고있다. 이영호 KT VR 사업팀팀장
More information미디어/통신서비스 Summary 유료방송은 미디어와 통신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산업 유료방송은 미디어 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방송 서비스 제공과 콘텐츠 유통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통신서비스와 유사한 월간 구독료(월정액) 과금 모델을 갖고 있어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록한다.
산업분석 215.4.27 문지현 2-768-3615 jeehyun.moon@dwsec.com 미디어/통신서비스(비중확대)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 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More informationPDF_Compass_32호-v3.pdf
Design Compass는 특허청의 디자인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브랜드, 기술,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이너들의 입맛에 맞게 엮은 격월간 디자인 지식재산권 웹진입니다. * Design Compass는 저작이용이 허락된 서울서체(서울시)와 나눔글꼴(NHN)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4 5 6 7 9 10 11 편집 / 디자인맵
More information황보람-MCN의 성장과 전망
MCN MCN l 2016.01.23, 2016 1 MCN 01 개요 02 MCN의중심 YouTube 03 인터넷방송의진화와 MCN의등장 04 YouTube를이끄는크리에이터 05 국내 MCN을이끄는크리에이터 06 동영상이용방식, 제작환경, 유통플랫폼의변화 07 MCN의특성과부상 08 해외및국내 MCN의사업현황 09 2015년동영상서비스상황 10 MCN의우려사항과진화방향
More information국내외 장애인 텔레비전 방송 현황 연구
응답비율(%) 5 4 3 2 5 4 3 2 1 1 0 20 40 60 80 100 응답비율(%) 교육 10 교양 오락 스포츠 드라마 30 50 50 70 교육 교양 오락 스포츠 드라마 뉴스 뉴스 95 0 20 40 60 80 100 응답비율(%) 교육 5 교양 오락 스포츠 드라마 10 50 60 80 교육 교양 오락 스포츠 드라마 뉴스 뉴스 95 0 20 40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본자료는 emarketer 등다수의외부자료를기반으로정리및재가공한자료임을알립니다. 국내시장현황과는다소차이가있을수을밝힙니다. Index. 글로벌트렌드 A.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1) B.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2) C. 주요동남아국가별 Top5 사이트 D. 소셜미디어이용현황 (1), E. 소셜미디어이용현황 (2), F. 소셜미디어이용현황 (3), G. 유통사이트이용현황
More information타격을 주었던 현상이 이제 영화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5년전 만해도 붐을 이루었던 음악 산업 은 현재 심각한 손실을 입고 있는데, 해적판과 인터넷 상의 다운로드로 인해 발생한 손실이 전 세계적으로 26억불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해적판에 고민하는 할
디지털 시대(Digital Age) 윤면상_인천상공회의소 부설 인천경제연구소 연구위원 경영학 박사 새로운 테크놀로지는 발전과 진보의 상징이다. 그러나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등장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에서 기존의 질서와 구도를 무너뜨려 나가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하며, 또 한편으로는 크나큰 위협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디지털 시대의 도래, 이로부터
More informationICT03_UX Guide DIP 1605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동준상. 넥스트플랫폼 / v1605 모바일 UX 가이드라인 ICT 서비스기획시리즈 01 2 ios 9,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Essential ios 8, OS X Yosemite (SDK) ICT Product & Service Planning
More information02 BRAND REPORT 여기서 내 친구들도 따로 나와는 별도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즉 A와 B가 알 고 B와 C가 서로 알지만 A와 C가 서로 모를 때 B 가 A와 C를 서로 소개시켜줄 수 있고 A가 B를 거 쳐 우연하게 C까지 도달해 친구를
BRAND REPORT 01 소셜 미디어의 등장과 특징 명승은 태터앤미디어 공동대표, mse@tattermedia.com 2010. 10 NO. CONTENTS52 01 소셜 미디어의 등장과 특징 04 기업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시대로의 전환 07 주목할 만한 SNS활용 마케팅 사례 08 Role of Brand Manager 10 빛과 물을 나누는
More information: (Evaluation and Perspective of the Broadcasting Policy: The Direction and Tasks of a New Broadcasting Policy in Korea) 2013. 1 : ⅶ 1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1 2. 연구의구성및범위 2 2 제 1 절미디어환경의변화 4 1. 스마트미디어의확산과발달
More informationBreathing problems Pa t i e n t: I have been having some breathing problems lately. I always seem to be out of breath no matter what I am d o i n g. ( Nurse : How long have you been experiencing this problem?
More information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 헌터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보물을 찾아 떠난 트레져헌터 미국의 주요 MCN을 거론할 때, 메이커스튜디오(Maker Studio), 어썸니스TV (AwesomenessTV) 등의 이름을 빼놓을 수 없듯이 한국에서 MCN을 이야기 할 때 언제나 거론되는 회사 가 있다. 바로
More informationhwp
문화정책논총 제 14 집 (2002) : 105 124 Ⅰ. 정보통신의발달과문학의매체변화 Ⅱ. 문학에서디지털스토리텔링 (digital storytelling) 으로 Ⅳ. 결론 참고문헌 Ⅲ. 가상공간의서사가문학에미친영향 문화정책논총제 집 디지털기술발전과문학 문화정책논총제 집 디지털기술발전과문학 문화정책논총제 집 디지털기술발전과문학 문화정책논총제 집 디지털기술발전과문학
More information트렌드리포트 오리지널영상콘텐츠시장의경쟁과전략 오리지널영상콘텐츠시장의경쟁과전략 요약문 HBO 등북미의유료TV 채널사업자들은이미수십년전부터고품질의오리지널영상콘텐츠를제작하기위한행보를보였다. 오리지널콘텐츠가명작반열에등극할경우해당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7 KCA Media Issue & Trend 02 4 트렌드리포트 오리지널영상콘텐츠시장의 경쟁과전략 1. 들어가며 2. 오리지널콘텐츠제작을전개중인미국방송산업진영별전략비교 2.1. 주요온라인동영상사업자의오리지널영상콘텐츠전략 2.2. 주요 IT 사업자의오리지널영상콘텐츠전략 2.3. 주요유료TV 채널사업자의오리지널영상콘텐츠전략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소셜 미디어, TV를 만나다 동영상 유통 채널로 급부상하는 소셜 미디어 DMC REPORT 본 연구보고서는 DMC미디어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본 보고서의 내용을 부분적으로 발췌하거나 인용, 또는 언론보도 시에는 반드시 당사의 사전 동의를 득하여야 하며, 출처 명기 시 다음 사항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보고서는 DMC미디어에서 작성되었고, 디지에코에 공동
More informationCisco FirePOWER 호환성 가이드
Cisco 호환성가이드 Cisco 호환성 이문서에서는 Cisco 소프트웨어와하드웨어의호환성및요건을다룹니다. 추가 릴리스또는제품정보는다음을참조하십시오. 설명서로드맵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firesight/ roadmap/firesight-roadmap.html Cisco ASA 호환성가이드 : http://www.cisco.com/c/en/us/td/docs/security/asa/compatibility/
More information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8) 목차 1. 104. 104. 111 2. 117. 117. 120 122 1. 유선방송서비스 가. 시장동향 1) IDATE(2009. 1), 2008 TV 11 37.6% 4.2. TV 16.9% 1.9. *, (02) 570-4287, knlee@kisdi.re.kr 104 2008 2007 8.7% 4% 12.8% 1.4. < 표 2-11> 전세계유료방송서비스가입자현황
More information방송통신결합서비스확산에따른시사점 방송통신결합서비스확산에따른시사점 * 1) (pure bundling), (mixed bundling), (tying),,,, 70%, TV, 09 KISDI 44%, (Lock-In),, (Switching Cost), *, (TEL)
방송통신결합서비스확산에따른시사점 방송통신결합서비스확산에따른시사점 * 1) (pure bundling), (mixed bundling), (tying),,,, 70%, TV, 09 KISDI 44%, (Lock-In),, (Switching Cost), *, (TEL) 02-570-4112 (e-mail) byjung@kisdi.re.kr 1 The Monthly
More informationWeek2.key
2015 week 02 ( ) 1 : 2 : 3 : 4 : 5 : 6 : 4 (Design Thinking HCI ) + + 6 ,, (McKinsey, 2011) 3 Volume, Velocity, Variety (Gartner, 2011), SNS 2011 1ZB( =1021 ), 2,, : 2013-11 ( 77 ) 7 ,,,,,,, McKinsey
More information006_026_특집_정일권.indd
언론현장 초연결사회 부작용 치유 모색 기술 전도사 에서 문화 전도사 로 서울디지털포럼(SDF) 2011 김용철 지난 5월 25일 새벽 3시 30분 미국 CNN 방송의 전 앵커 래리 킹은 78 세의 노구를 이끌고 난생 처음 한국 땅을 밟았다. 뉴욕을 출발한 킹은 편서풍의 도움으로 예정 시간보다 조금 일찍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 다. 킹은 일등석 안까지 영접을 나온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D-Film-TV-20150728(수정)_편.docx
산업분석 215.7.27 영화/방송 콘텐츠 산업 문지현 2-768-3615 Jeehyun.moon@dwsec.com 영화/방송 콘텐츠 산업 Summary 콘텐츠 산업에서 텐트폴 의 필요성 콘텐츠 사업 과 텐트 치기 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텐트폴(Tentpole), 핵심 지지대 역할을 하는 작품/막대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콘텐츠 사업에서 텐트폴 의 의미는
More information2
kakao 2018 8 Investor Relations 2 목차 3 4 전국민의카카오 41,488 41,915 42,080 42,431 42,746 43,044 43,201 43,526 43,577 2Q16 3Q16 4Q16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 5 6 ü ü ü ü 7 8 AI Kakao I Inside Kakao I Open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2011년 문화기술(CT)을 둘러싼 트렌드... 2 1.1 3D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2 1.2 웹 브라우저 게임의 특징... 2 1.3 스마트 단말에서의 콘텐츠 소비 증가... 4 1.4 인터페이스의 진화... 5 1.5 LBS, SNS와 콘텐츠의 결합... 5 2. 2011년 10대 CT 유망기술... 7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CD2BAF1C0DAB5E9C0C7205456BDC3C3BBC7E0C5C2B7CE20BECBBEC6BAB8B4C220BDBAB8B6C6AE5456C0C720B9CCB7A1>
소비자들의 TV시청 행태로 알아보는 스마트TV의 미래 - 스마트TV, TV의 미래가 될 것인가? - 박정배(JungBae Park) mkdriven@trendmonitor.co.kr - 트렌드모니터 콘텐츠사업부 과장 2010년 IT 업계가 스마트폰 의 한 해였다고 한다면, 2011년 IT 업계의 최대 화젯거리는 아마도 스 마트폰이 촉발한 스마트 열풍을 스마트TV가
More informationwtu05_ÃÖÁ¾
한 눈에 보는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트렌드 IDG World Tech Update May C o n t e n t s Cover Story 아이패드, 태블릿 컴퓨팅 시대를 열다 Monthly News Brief 이달의 주요 글로벌 IT 뉴스 IDG Insight 개발자 관점에서 본 윈도우 폰 7 vs. 아이폰 클라우드 컴퓨팅, 불만 검증 단계 돌입 기업의
More information2월1일자.hwp
제 23 권 2호 통권 501호 Comcast의 NBC Universal 인수 승인 조건으로 살펴본 의미 25) 이 기 훈 * 1. 개 요 2011년 1월 18일에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이하 FCC)와 법무부(Department of Justice)는 Comcast가 GE로부터 NBC Universal(이하
More information2016
2016 4 6 8 11 13 15 16 17 21 2 . Jason decaires Taylor.,.,,..,,.,,.,... 3 ....,. 4 4 ,,,,,..,. " "..,... Econsultancy 30%, 38%.. 1.,.,,..,.,.,.,... 2,. 5 decaires Taylor......,,.,.. 6 " ".,. 3 1 10 4 (38%).
More information글청봉3기 PDF용
+ 32009. CONTENTS 014 016 018 021 026 048 062 080 100 102 105 108 110 120 122 125 CHINA Neimenggu CHINA Sichuan INDIA Chennai 02 014 015 016 017 018 019 020 > 022 023 wh a t makes YOU HAPPY?
More information1월16일자.hwp
제 24 권 1호 통권 523호 스마트화로 인한 방송산업의 변화와 기존 사업자들의 대응전략 9) 한 은 영 * 1. 개 요 최근의 기술 발전과 방송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는 방송의 본질적인 속성을 변화시 키고 있다. 매스미디어, 일방향, 사업자 중심이었던 기존 방송이 인터넷, 모바일과 결 합함으로써 개인 미디어, 쌍방향, 시청자 중심으로 진화하고 있다. 또한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문서10
최신 IT 동향 AT&T, iphone 효과로 연매출 20 억 달러 증가 주) 하이테크 기업 전문 컨설팅업체인 Rubicon Consulting 이 4 월 1 일 발표한 Apple 휴대 전화 iphone 이 미국 휴대전화 시장에 미친 영향과 iphone 의 이용 상황에 대해 조사 결과에 따르면, iphone 이용자는 매월 휴대전화 요금이 약 24% 높아졌음에도
More information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More information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ü ü ü 여 45% 남 55% 30 대 22% 40 대 7% 20 대 32% 10 대 38% 50 대 + 1% 남 여 10 대 20 대 30 대 40 대 50 대 + ü ü ü ü ü ü ü 1. 브랜드 웹툰 2) 브랜드웹툰 사례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그 이전의 이야기 (2015.04~2016.02) - URL: http://webtoon.daum.net/webtoon/view/starwars
More information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hwp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 *당선자 : 장원-울산효정고등학교 이예슬 차상-수리고등학교 전하영 차하-안양예술고등학교 이본느 가작-은평고등학교 강보미 가작-고양예술고등학교 강보민 배우고( 知 ), 좋아하고( 好 ), 즐기며( 樂 ) 쌓아가는 삶의 피라미드! 단국대 제 31회 전국고교생 백일장 산문부 심사위원들의 가장 큰 아쉬움은 글제 삼각
More information....5-.......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방송 콘텐츠는 TV라는 대중매체가 지닌 즉각적 파급효과에도 불구하고 다 양한 수익 창출이라는 부분에서 영화에 비해 관심을 끌지 못했던 것이 사실 이다. 그러나, 최근 드라마 이 엄청난 경제적 파급 효과를 창출해 내 면서 방송 콘텐츠의 수익 구조에도 큰 변화가 오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다. 드라마 은
More information맘톡어플 & 맘톡 SNS 광 고 소 개 서 I n d e x 서비스소개 - 특징 - 어플 & SNS 통계수치
2018. 11 맘톡광고소개서 맘톡어플 & 맘톡 SNS 광 고 소 개 서 I n d e x 서비스소개 - 특징 - 어플 & SNS 통계수치 - 3 - I. 서비스소개 01. 특징 02. 어플 & SNS 통계수치, - 4 - I. 서비스소개 01. 특징 02. 어플 & SNS 통계수치 0 ~7 2015. 11 구분임신 -12개월 12-24개월 25-36개월 주요내용
More information11
Internet Weekly 2012. 11월 1주 (11/1) 인터넷 정책 미국 연방거래위원회, 얼굴인식 기술 이용에 관한 가이드라인 발표 1 인터넷 산업 / 서비스 가트너, 빅데이터, 2015년까지 IT 분야 일자리 440만개 창출 3 2012년 3/4분기 실적 감소한 구글, 온라인-모바일 광고 연계 전략으로 5 승부수 페이스북, 기업 광고주 유치 위한
More information2010 년 10 월넷째주 ( )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2010 년 10 월넷째주 (2010-40) 1. IT와타산업융합위한민관노력강화 2. 한국, IT산업분야국제표준제안건수세계 1위달성 3. 한국, 3년연속세계브로드밴드경쟁력 1위기록 4. 삼성SDS, 2011년 IT메가트렌드선정 'Smart' 와 'Social' 이핵심 5. 세계 OLED 시장, 3분기매출 4억달러돌파 AM OLED가성장주도 6. 태블릿PC,
More information<4D F736F F D F B54575DBCB1B5CEBEF7C3BC20596F C0C720C8C4B9DFBEF7C3BC C7520B5FBB6F3C0E2B1E22E646F6
선두업체 YouTube 의후발업체 Hulu 따라잡기 STRABASE 2008. 11. 21 News YouTube가지난 11월 10일헐리우드의메이저영화사인 MGM(Metro- Goldwyn-Mayer) 과의제휴를통해유명 TV 프로그램 American Gladiators 를비롯해 Bulletproof Monk, The Magnificent Seven 같은극장용영화,
More information08SW
www.mke.go.kr + www.keit.re.kr Part.08 654 662 709 731 753 778 01 654 Korea Evaluation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IT R&D www.mke.go.kr www.keit.re.kr 02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655 Domain-Specific
More information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가능성 미래를 바꿔놓을 기술 이 무엇인 것 같으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답은 한 마치 한 쌍(pair)과도 같은 3D 스캐닝-프린팅 산업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이유입니 가지는 아닐 것이나 그 대표적인 기술로 3D 스캐닝 과 3D 프린팅 을 들 수 있을 것입니 다. 카메라의
More information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이슈및트렌드 2 호 나. 모바일동영상광고방식과점유율 모바일동영상광고는일반이용자들이스마트폰과태블릿PC에서모바일인터넷에접속하여사진과영상등멀티미디어콘텐츠를소비및공유하게된이후본격적으로시장이형성 - 이용자들이스마트폰과태블릿PC에서멀티미디어콘텐츠를이용하는경로는크게네이티브앱과브라우
2017 해외콘텐츠시장동향조사 Ⅷ. 광고 광고시장핵심으로부상한모바일동영상광고 : 최근동향과전망 1. 모바일동영상광고시장규모와주요형태가. 모바일동영상광고시장규모및전망 모바일동영상광고는스마트폰이나태블릿PC 등모바일스크린에서영상형태로집행되는광고로서, 최근전세계광고시장에서가장급속히성장하는영역으로주목을받고있음 - 모바일동영상광고시장이주목을받는이유는모바일단말성능과네트워크전송여건이개선되면서,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PS 2004 7 19 < > I II 1 Cox Communications 2 Singtel Optus III IV 1/22 < >,, TPS HFC TPS Cox Communications Optus Cox Communications 3S(Simplicity, Savings, Service) TPS TPS, TPS Optus TPS Simplicity,
More information..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More information미국 콘텐츠 산업동향 (38호) - 심층이슈.hwp
Google/Youtube의 콘텐츠 제작이 영화영상산업에 가져올 변화 들어가기 ㅇ 구글이 소유한 유투브가 2007년 설립된 웹 비디오 제작 회사인 '넥스트 뉴 네트웍스'를 인수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임 ㅇ 이번 협상이 성사되면 유투브는 전문적인 동영상을 제공하게 되며, 구글은 사람들이 구글 TV로 유투브를 시청하도록 유도하게 될것으로 보임 ㅇ 이번 보고서를
More informationExecutive Summary 2017.,..,..,,.. 4 3, ,, ,000, 14 6, Criteo Shopper Story,,,,,, 2017 n= 9,
크리테오 홀리데이 리포트: 소중한 순간, 트렌드, 리서치 2018년 홀리데이 시즌 전망 Executive Summary 2017.,..,..,,.. 4 3,. 1. 2017..,,.. 2018.. 18,000, 14 6,500. 2017 2018. 1 Criteo Shopper Story,,,,,, 2017 n= 9,033 2017 2018. 1.. 2..
More informationWORLD IT SHOW 2015 TREND Connect Everything WIS 2015 KEY ISSUE
Connect Everything www.worlditshow.co.kr facebook.com/worlditshow1 twitter.com/worlditshow blog.naver.com/worlditshow WORLD IT SHOW 2015 TREND 01 02 03 04 05 Connect Everything WIS 2015 KEY ISSUE 06 07
More information<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3230313420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6303830372E687770>
10. 방송 방송영상 분야의 제작지원 사업은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포맷 제작지원 사업, 방송 창작기반 구축 사업으로 구성된다.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을 지원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실험적인 미니시리즈, 단막극, 다큐멘터리 등 장르 중심의 지원 사업으로 확대되면서 지난 5개년간
More information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일 ( ) (KOCCA ) (KOCCA ) KOCCA tel
2017.01 + Vol.09 2017 1 9 2017 1 20 일 ( ) (KOCCA ) (KOCCA ) KOCCA tel. 061 900 6577 email. mjkim@kocca.kr www.kocca.kr Content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05 10 (Cool Japan)
More informationSIGIL 완벽입문
누구나 만드는 전자책 SIGIL 을 이용해 전자책을 만들기 EPUB 전자책이 가지는 단점 EPUB이라는 포맷과 제일 많이 비교되는 포맷은 PDF라는 포맷 입니다. EPUB이 나오기 전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던 전자책 포맷이고, 아직도 많이 사 용되기 때문이기도 한며, 또한 PDF는 종이책 출력을 위해서도 사용되기 때문에 종이책 VS
More information<BEF0B7D0C1DFC0E72032303136B3E220BABDC8A32E706466>
Focus on Media 3 MCN MCN Multi Channel Network MCN Youtube BJ 28 MCN UCC User Created Content video blog Vlogger TV BJ UCC UCC 29 Focus on Media 3 MCN MCN UCC MCN MCN MCN SNL Kagan MCN PewDiePie MCN TV
More information2014 07 08 Contents Intro 02 Keywords 04 Key Image Special Theme 사람과 문화를 잇는 음악의 힘 10 Column 1 음악 마케팅의 새로운 바람, 인터랙티브 14 Column 2 새로운 창작 플랫폼, 송 캠프 18 Sk
2014 07 08 MUSIC 창조 산업과 콘텐츠 SPECIAL THEME 사람과 문화를 잇는 음악의 힘 Creative Industry & Contents vol.10 2014 07 08 Contents Intro 02 Keywords 04 Key Image Special Theme 사람과 문화를 잇는 음악의 힘 10 Column 1 음악 마케팅의 새로운
More informationTrend Analysis 유튜브는 지난 2007년 말을 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만 매일 6만5천여 건의 비디오 업로드와 1천억 건의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비디오 포털 시장에서, Google Video, My Space TV, Yahoo!Video, Br
Digital Media Trend 08-05호 통권 25호 미국의 온라인 비디오 이용 현황 8) 천 혜 선 * 온라인 비디오는 이제 대중적인 인터넷 활동의 하나로 성장했다. 미국에서는 약 57%의 인터넷 이용자가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하거나 다운로드한 경험이 있으며, 약 19%가 온라인 비디오를 매일 시청한다. 특히 18~29세의 청년층의 약 3분의 2가량이
More information2016년 트렌드 책목차를 활용한 시장 예측.numbers
: : www.fb.com/thevalues ( /2015.10) 2016 2016,,,,,,,,,, 2016 10 / 16 [ ] 2015 10 / 18 1. 2015 61 Can t Make up My Mind 75 Orchestra of All the Senses 87 Ultimate Omni-channel Wars 103 Now, Show Me the
More information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월16일자.hwp
3) * 1. 개요 China Unicom의 WO+ 플랫폼은개발자를지원하고스마트폰이용자의이용경험 (user experience) 을향상시키기위한통합플랫폼이다. WO+ 플랫폼은개발자에게이용자정보 ( 지출, 관심사등 ) 를제공함으로써이용자가원하는애플리케이션을개발하는데유용하며이용자에게는 SNS 접속, 콘텐츠공유, 애플리케이션검색등을용이하게함으로써편의성을증진시키고있다.
More informationCC......-.........hwp
방송연구 http://www.kbc.go.kr/ 프로그램 선택은 다단계적인 과정을 거칠 것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한 본 연 구는 TV시청을 일상 여가행위의 연장선상에 놓고, 여러 다양한 여가행위의 대안으로서 TV시청을 선택하게 되는 과정과, TV를 시청하기로 결정할 경우 프로그램 선택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지 밝히고자 했다. 27) 연구 결과, TV시청
More informationYachtro_여병상_조경식_백인송
YachtRo.com 1. 요약 2. 배경 3. 시장분석 4. 비지니스콘셉 5. 사업추진계획 6. 리스크분석 7. 마케팅계획 8. 소요자금 / 재무추정 9. 사업화추진일정 10. 서비스디자인아웃라인 11. Appendix : .. 1. AirBnB? 1?? IT : IT, : Exclusive : (,, ) 2. 1 14 1) 100. 2) 3) 4) 1 1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4. Mobile Service Technology Mobile Computing Lecture 2012. 10. 5 안병익 (biahn99@gmail.com) 강의블로그 : Mobilecom.tistory.com 2 Mobile Service in Korea 3 Mobile Service Mobility 4 Mobile Service in Korea 5 Mobile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스마트TV 시대의 빅뱅과 미디어 생태계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1. 들어가는 말 스마트TV란 스마트폰 운영체제(Operating System)를 탑재해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후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는 신개념의 TV이며, 스마트폰이 촉발한 또 하나의 단말 혁명이다. 스마트폰과
More information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 커머스 의진화양상 융합동영상서비스 v커머스 의진화양상 요약문 유명인터넷 1인미디어와 e커머스의결합을의미하는 v커머스는한국뿐만아니라미국과중국등 e커머스비즈니스환경이고도화된국가에서공통적으로주목받고있다. 모바일디바이스를통한디지털콘텐츠소비에익숙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7 KCA Media Issue & Trend 02 3 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커머스 의진화양상 1. 들어가며 2. 해외사례분석 2.1. 게임방송과 e커머스의결합 : Twitch 2.2. 메이저온라인영상플랫폼의탈피 : TVPage 3. 시사점 52 트렌드리포트 융합동영상서비스 v 커머스 의진화양상
More information9월1일자.hwp
동향 페이스북기반의온라인비디오콘텐츠서비스제공현황 13) * 1. 개요 페이스북은현존하는사업자중최대규모의온라인서비스를제공하는사업자이다. 올해초 5억명이던실이용자 (active user) 는 7억 5천만명을돌파하였으며, 이들은한달에 7천억분을페이스북에서보낸다. 이용자들은평균 130명의친구를가지고있으며, 80개의커뮤니티페이지, 그룹, 이벤트와연결되어있다. 1) 페이스북은이러한독보적인위상때문에다른사업자들에게제휴파트너로서큰인기를얻고있다.
More information미디어산업의 Value Chain과 플랫폼산업
제 6 차시 방송산업의 Value Chain 변화와 OTT 서비스 미디어마케팅 방송법상의방송사업자 국내방송시장구조 Value Chain 의변화 Cord Cutting 의이유 OTT(Over-the Top) 서비스개념 인터넷동영상서비스또는인터넷 VOD 서비스와유사한개념 기존의온라인동영상서비스가소위 YouTube 가제공하는 UCC 를중심으로제공되는데비해 OTT
More information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빅데이터 산 학 연 관
방송 통신 전파 KOREA COMMUNICATIONS AGENCY MAGAZINE 2013 VOL.174 09+10 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More informationePapyrus PDF Document
ISSUE ANALYSIS 비지상파 다큐멘터리의 해외 진출 전략 강명현 한림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교수 1. 서론 방송 장르로서 다큐멘터리는 사회적 이슈를 생산하고 방 송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효과가 크다. 또한 다큐는 여타 장르에 비해 제작비가 상대적으로 낮은 반면 시청률은 그리 나쁘지 않은 특성을 지니고 있다. 예컨대, 소수의 대작을 제 외하면 대다수의
More informationÁ¤º¸º¸È£Áöħ¼�³»ÁöÃÖÁ¾
content 01 02 03 04 10 11 12 13 01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02 26 27 28 29 30 31 03 32 33 34 35 36 37 38 04 39 40 41 42 43 44 45 46 05 47 48 49 50 0.86 0.84 0.82 Exp.Surv. 0.8 0.78 0.76 0.74
More information피해자식별PDF용 0502
국제이주기구(International IOM 인신매매 방지 교육 지침서 시리즈는 인신매매 피해자 Organization for Migration, IOM) 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향상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개발 는 전 세계 곳곳에서 인신매매 방지 되었다. IOM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실무자에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비정부기구, 정 게 도움이 될
More informationLayout 1
ICT로 실현되는 야구의 새로운 즐거움 심수민, kt 경제경영연구소 KEY MESSAGE 한국 프로야구가 1,000만 관중 시대를 눈앞에 둔 가운데 ICT가 다양해진 팬들의 니즈를 만 족시키며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주요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야구 선진국들은 ICT와 스 마트 기기를 활용한 야구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야구장의 ICT화를 통해 팬들에게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