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Presentation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PowerPoint Presentation"

Transcription

1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Suan Lee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

2 11 소셜미디어 11 Social Media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

3 차례 11.1 소셜미디어와 SNS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11.2 소셜커머스 소셜커머스의개념 소셜커머스의실제 11.3 소셜게임 소셜게임의특성 소셜게임의실제 11.4 소셜미디어의활용과동향 소셜미디어의사례 소셜미디어의동향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3

4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1 소셜미디어의개념 미디어 : 신문, 라디오, 텔레비전, 인터넷과같은정보전달수단 일방적으로 (One-way street) 정보를제공하는수단 예, 신문, 라디오, TV 등 소셜미디어 : 상호작용성 (Interaction) 을통해쌍방향으로이용자가정보를생성하고정보를제공받는수단 상호작용성을통하여양방통행 (Two-way street) 방식으로정보제공 예, Facebook, Twitter, YouTube, Flixster 등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4

5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2 소셜웹의개념 이용자들의참여를통해구축된콘텐츠를기반으로이용자들이상호연결되고정보를공유, 교환하는형태 이용자들의자발적인참여와협업 (Collaboration) 을통해축적된정보와이정보로부터창출된집단적지능 (Collective intelligence) 또는지식이소셜웹의막강한힘으로작용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5

6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3 네트워크효과 (Network effect) 소셜미디어의가치는이용자수의제곱에비례 소셜미디어가성공적으로작동하기위해서는소셜웹의이용자수의크기가가장중요한성공요인으로작용 2012 년후반기현재 Facebook 은전세계적으로약 10 억명의이용자를확보하고있고 Twitter 는약 5 억명의이용자를가지고있음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6

7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4 소셜미디어웹사이트의구분 소셜사진및비디오공유 ( 예, YouTube, Flickr) 사진과비디오를서로공유하며이용자가코멘트를붙임 소셜뉴스 ( 예, Digg, Propeller, Reddit) 이용자가기사의선호도를투표하며댓글을붙임 소셜네트워킹 ( 예, Facebook, Hi5, Last.FM) 친구를만들고프로파일에댓글을달고그룹에가입하며토론을함 소셜북마킹 ( 예, del.icio.us, Blinklist, Simpy) 웹사이트에태그를붙이고이용자가웹사이트태그를통해자료검색 위키 ( 예, Wikipedia, Wikia) 새로운기사를첨부하거나기존의기사를편집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7

8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5 소셜미디어의기능 글, 사진과같은디지털미디어를출판할수있는공간 이용자들은소셜인터랙션 (Social interaction) 을통해사용자가그룹을구성하고영향력구사 각사용자들이자신들을표현하고친교하기위한장소, 도구및서비스제공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8

9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6 소셜미디어가제공하는도구 출판도구 : 블로그 (Typepad, Blogger), 위키 (Wikipedia, Wikia, Wetpaint), 출판포털 (Digg, Newsvine) 미디어공유도구 : 비디오 (YouTube), 사진 (Flickr), 북마킹서비스 (del.icio.us, Ma.gnolia), 음악 (Last.fm, ilike), 슬라이드쇼 (Slideshare), 상품리뷰 (Crowdstorm, Stylehive), 상품피드백 (Feedback 2.0, GetSatisfaction) 토론도구 : 포럼 (PHPbb, vbulletin, Phorum), 비디오포럼 (Seesmic), 인스턴트메시징 (Yahoo! Messenger, Windows Live Messenger, Meebo), VoIP(Skype, Google Talk)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범용 SNS (Facebook, MySpace, Bebo, Hi5, Orkut), 특화된 SNS (LinkedIn, Boompa), SNS 저작도구 (Ning)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9

10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7 마이크로출판도구 (Twitter, Pownce, Jaiku, Plurk, Adocu) 및그유형 (twitxr, tweetpeek) 소셜집합도구 : 라이프스트림 (FriendFeed, Socializr, Socialthing!, lifestrea.ms, Profilactic) 라이브캐스트호스팅플랫폼 (Justin.tv, BlogTV, Yahoo! Live, UStream), 모바일플랫폼 (Qik, Flixwagon, Kyte, LiveCastr) 가상세계 (Second Life, Entropia Universe, There), 3D 채팅 (Habbo, IMVU), 버추얼유니버스 (Stardoll, Club Penguin) 소셜게임플랫폼 (ImInLikeWithYou, Doof), 캐주얼게임포털 (Pogo, Cafe, Kongregate), 소셜네트워크게임 (Three Rings, SGN)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0

11 소셜미디어의개념과기능 8 소셜웹과소셜인터랙션 소셜웹은 WWW(World Wide Web) 을통하여사람들간의관계를형성해주는일련의사회적관계도구제공 소셜웹은소셜인터랙션을지원하고증진시키기위해서설계되고개발된웹사이트와소프트웨어들을포함하고있음 소셜웹에서이용자들의소통과상호작용이더활발해질수록사회적관계가더욱증진됨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1

12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1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 Social Network Service) 웹상에서친구, 동료등지인과의인맥관계를강화시켜주고새로운사람들과인맥관계를쌓으며폭넓은인적네트워크를형성할수있는환경제공 개인이중심 (Individual-centered service) 이되어자신의관심사와정보를공유하는개념에기반 (1 인미디어 )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2

13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2 Google+ 다양한부류의친구형성을위한 Circle 기능 Gmail 시스템과융합하여이용가능 Google Hangouts 를통하여비디오채팅기능지원 Facebook Skype 를이용하여이용자간의비디오채팅기능지원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3

14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3 Twitter 누구나친구관계를구축할수있음 최대 140 자이내의짧은글 (Tweet) 을자신의팔로워 (follower) 에게실시간으로전송 메시지를수신받은이용자가다시자신의팔로워들에게재송신 (Retweet) 하는방식으로메시지가퍼져나감 SNS 에서복잡한인맥관계를소셜그래프 (Social graph) 라부름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4

15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4 SNS 의특징및활용 기업홍보및이용자와소통 비즈니스및인맥네트워크형성 이용자가정보의공급자 (Producer) 인동시에소비자 (Consumer) 의역할을하는자율적비즈니스모델에기반하여작동 웹을통한정보에비해서더신뢰도가높음 바이럴효과 (Viral effect) 에기반 OpenSocial Google 이 2007 년발표한 SNS 용개방형 API MySpace, 다음, Mixi, GREE, LinkedIn 등이 OpenSocial 을기반으로개발되었음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5

16 소셜커머스의개념 1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소셜미디어수단을통해서이루어지는커머스 특정상품이나서비스에대해일정수이상의참가자들이구매신청을하면가격을할인해주는비즈니스모델 상품이나서비스에관한정보를 SNS 상에서친구를통하여얻거나추천받음 상품홍보및많은관심을받을수있는장점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6

17 소셜커머스의개념 2 소셜커머스기업 단체구매의영향력 (Collective buying power) 개념에기반 판매기업은가격결정자 (Price setter) 의역할 일정수이상의구매자를확보하는것이관건 이용자수를증가시키기위해 M&A에적극적 Golden Football 구매자나판매자모두에게바람직한영역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7

18 소셜커머스의실제 1 단체구매방식 (Collective buying) Groupon과같은기업을통해진행 참여업체는일정수이상의판매가발생할경우큰할인의상품이나서비스제공 추천시스템 (Recommendation) 유사한취향의이용자나친구의추천에의해서제품이나서비스에관한정보제공하는방식 협력필터링 (Collaborative filtering) 방식 이용자의정보를분석하여가장유사한이용자들에게상품을제시하는방식 Amazon, Netflix, itunes, Last.fm 등에서사용 그래프기반추천 (Graph-based recommendation) 이용자들또는제품들간의연관관계를그래프를통해서표현 노드 (Node) 는사람또는사물 링크 (Link 또는에지 (Edge)) 는이들간의연결상태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8

19 소셜커머스의실제 2 공동브라우징기법 (Co-browsing technology) 웹상에서온라인방식으로다수의이용자가같이그룹으로쇼핑하는방식지원 실제세계와웹이라는가상환경을결합한형태로제시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19

20 소셜게임의특성 소셜게임 소셜네트워크게임 (SNG: Social Network Game) 다수의이용자가 SNS 환경에서비동기식으로플레이하는온라인게임 소셜게임의특성 비동기식플레이 (Asynchronous gameplay) 방식 SNS를활용하여새로운친구나동료를찾아같이게임하면서인간관계를쌓을수있음 주어진목적을달성하거나탐구하는과정중시 가상화폐 ( 전자화폐 ) 를실세계의화폐로구입가능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0

21 소셜게임의실제 1 Zynga 사 Facebook 의가입자증가에큰역할 FarmVille, CityVille, Texas HoldEm Poker, Empires&Allies 등 무료게임 (Freemium game) 방식으로게임제공 프리미엄콘텐츠 (Premium content) 는비용지불 2013 년 7 월현재매월 3 억명이상이이용하는것으로알려짐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1

22 소셜게임의실제 2 Playfish 사 애완동물기르기, 집안꾸미기, 보물찾기등의소셜게임제공 Playfish cards 를구입하여가상상품을구입하기위한 Playfish cash 로사용 Ngmoco 사 We Rule for ipad, We Farm for ipad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2

23 소셜미디어의사례 1 정부및공공기관 질병관리센터 - WhyVille NASA - Second Life 교육분야 Ning, Learn Central, TeachStreet 의료분야 PatientLikeMe, SoberCircle, DailyStrength 정보전파 Twitter, Facebook 데이팅, 제정, 제약분야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3

24 소셜미디어의사례 2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자가어디에서무엇을하고있는지정보제공 GPS를활용한체크인 (Check-ins) Foursquare( 위치기반 SNS), Wimdu( 글로벌숙박 SNS) 등 소셜검색 (Social serach) Aardvark( 질문에대한답변제공자검색 )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4

25 소셜미디어의동향 1 광고및마케팅 소셜광고 (Social advertizing)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에서지향하는비즈니스모델 소셜행위 (Social action) 의한형태 소셜미디어최적화 (Social media optimization) 기법 기업이활용하는소셜미디어상의마케팅전략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5

26 소셜미디어의동향 2 소셜미디어마케팅예산의증가추이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6

27 소셜미디어의동향 3 소셜커머스와모바일커머스의증가추이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1 소셜미디어 27

포맷

포맷 19차시 : SNS 활용사례와 의미 1) SNS의 정의와 유형 1 SNS의 정의와 역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NS)는 인터넷과 SNS에 올리는 투표 인증샷 행위로도 이미 사회적 영향력이 확인된 서비스 형태이다. 여기에 포함 되는 미디어는 트위터(twitter)와 페이스북(facebook), 마이스페이스(MySpace),

More information

<BCD2BCC8B9CCB5F0BEEEBFCDC0FAB3CEB8AEC1F25F33C2F75F313032322E687770>

<BCD2BCC8B9CCB5F0BEEEBFCDC0FAB3CEB8AEC1F25F33C2F75F313032322E687770> 연구서 2009-01 인터넷 소셜 미디어와 저널리즘 최민재 양승찬 인터넷 소셜 미디어와 저널리즘 연구서 2009-01 책임연구 최민재(한국언론재단 선임연구위원) 공동연구 양승찬(숙명여자대학교 언론정보학부 정보방송학전공 교수) 보조연구 김강석(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 박사과정) 발행인 고학용 편집인 선상신 발행일 2009년 10월 30일 초판 제1쇄 발행 한국언론재단

More information

기업들의 SNS마케팅 전략 사례연구

기업들의 SNS마케팅 전략 사례연구 SNS를 이용한 마케팅 사례연구 : 성공과 실패사례 중심으로 이 은 애 남서울대학교 멀티미디어학과, 010-2659-8084, yiea417@naver.com 김 병 곤 남서울대학교 경영학과, 010-2477-7898, bgkim@nsu.ac.kr Social Mdia가 기하급수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 가입자가 6 억 명을 넘어선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DBAB8B6C6AE545620BCD3BFA1BCADC0C720534E5320C6F7C1F6BCC5B4D720B9D720C0FCB7AB5FBCDBB9CEC1A4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DBAB8B6C6AE545620BCD3BFA1BCADC0C720534E5320C6F7C1F6BCC5B4D720B9D720C0FCB7AB5FBCDBB9CEC1A42E646F63> 스마트 TV 속에서의 SNS 포지셔닝 및 전략 1. 들어가는 말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지난 호에서는 SNS 시장 트렌드 및 경쟁구도를 전망하였다. 먼저 진화모델을 제시하였고 스마트폰 등장이 개방형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시장에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되었음을 강조하였다. SNS 경쟁구도는 현재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웹2.0의 사회 경제적 영향력 2007. 3. 21 < 목 차 > Ⅰ. 웹2.0의 의의 및 현황 1 Ⅱ. 웹2.0은 무엇이 다른가? 4 Ⅲ. 웹2.0의 비즈니스 모델 9 Ⅳ. 사회 경제적 영향 11 산은경제연구소 산업분석 2팀 Ⅰ. 웹2.0의 의의 및 현황 1. 의의 웹2.0이란 무엇인가? 정보의 개방을 통해 인터넷 사용자들간의 정보공유와 참여를 이끌어내고,

More information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스마트 TV 등장에따른유료방송사업자의대응 * 1), Google TV TV, Hulu, Netflix, TV N-Screen TV,, TV, TV IPTV TV N-Screen TV, Needs TV *, (TEL) 02-570-4333 (e-mail) sunsil@kisdi.re.kr The Monthly Focus.

More information

Issue 가하고 있어 2) 기업들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은 모바일환경에서 SNS를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SNS의 확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SNS의 확산은 다시 스마트폰의 확산에도

Issue 가하고 있어 2) 기업들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은 모바일환경에서 SNS를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SNS의 확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SNS의 확산은 다시 스마트폰의 확산에도 ISSUE ANALYSIS SNS의 기업마케팅 활용과 전망 김진기 /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1) 1. SNS의 등장과 변화 기업은 기본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통해 영리를 추구하 는 조직체이다. 따라서 잠재적으로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고 그 곳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 다. 디지털세계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는

More information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5기 임시) - 1 -

주주총회 소집공고 (제5기 임시) - 1 - 주주총회소집공고 2015 년 12 월 14 일 회 사 명 : 대 표 이 사 : 본 점 소 재 지 : 주식회사 파티게임즈 이 대 형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79길6 제이에스타워 3층 (전 화) 02-6005-0985 (홈페이지)http://www.patigames.com 작 성 책 임 자 : (직 책) 이사 (성 명) 서 현 석 (전 화) 02-6005-0985

More information

<BFACB1B85F323031322D34335FC1A4BFB5C3B65F32303133303131355FBCF6C1A42E687770>

<BFACB1B85F323031322D34335FC1A4BFB5C3B65F32303133303131355FBCF6C1A42E687770> 연구보고서 2012-43 보건복지 부문의 소셜미디어 활용 현황 및 정책과제 A Study of Utilization of Social Media and Policy Implications in Health and Welfare 정영철 이기호 배하석 신철민 연구보고서 2012-43 보건복지부문의 소셜미디어 활용현황 및 정책과제 발 행 일 저 자 발 행 인 발

More information

<C1A4BAB8BBEABEF720B9CEB0A3B9E9BCAD2DC3D6C1BE2E687770>

<C1A4BAB8BBEABEF720B9CEB0A3B9E9BCAD2DC3D6C1BE2E687770> 제3부 IT 산업 주요 동향 제3부 IT 산업 주요 동향 제1장 웹 2.0 시대의 비즈니스 트렌드 제1절 웹 2.0, 그 의미와 담론 1. 웹의 급격한 변화를 가리키는 대명사인 웹2.0 닷컴버블 붕괴 이후 인터넷 기업은 아마존, 이베이, 구글처럼 살아남은 기업과 넷스케이 프, 라이코스처럼 소멸된 기업으로 구분되었다. 사람들은 닷컴버블에서 살아남은 기업과 죽

More information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예상) 3. 삼성의 스마트폰 OS 바다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업들이 관심 가져야 할 질문들 1. 스마트폰은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예상) 3. 삼성의 스마트폰 OS 바다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업들이 관심 가져야 할 질문들 1. 스마트폰은 Enterprise Mobility 경영혁신 스마트폰, 웹2.0 그리고 소셜라이프의 전략적 활용에 대하여 Enterpise2.0 Blog : www.kslee.info 1 이경상 모바일생산성추진단 단장/경영공학박사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More information

Social Commerce Status and Prospects 전상권대표 / 컴츄어

Social Commerce Status and Prospects 전상권대표 / 컴츄어 Social Commerce Status and Prospects 2011. 6. 28 전상권대표 / 컴츄어 Contents 1 2 3 Outline Understand Status & Prospects I. Outline 인류사에서패러다임변화 3 미디어패러다임의변화 Mass Media Internet Media Social Media Media Enlargement

More information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스마트TV 시대의 빅뱅과 미디어 생태계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1. 들어가는 말 스마트TV란 스마트폰 운영체제(Operating System)를 탑재해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후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는 신개념의 TV이며, 스마트폰이 촉발한 또 하나의 단말 혁명이다. 스마트폰과

More information

대-20100912-SNS가 금융에 미치는 영향.hwp

대-20100912-SNS가 금융에 미치는 영향.hwp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가 금융에 주는 영향 http://www.hanaif.re.kr 2010년 9월 13일 제58호 연 구 위 원 김 남 훈 zec89@hanaif.re.kr Overview of an effect of SNS on Finance 소셜미디어의 개념과 SNS(Social Network Service) l 소셜미디어는 사람들의 의견, 생각,

More information

공공기관 지식경영

공공기관 지식경영 269 일본 지방정부의 소셜 미디어 정책 및 지역 SNS의 운영사례 이자성(경남발전연구원) Ⅰ. 서 론 인터넷 기술과 스마트 폰의 등장은 개인간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변화시키는 가운데 이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을 적용하려는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공공기관에도 나타 나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등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시민의 정책참여와 협업을

More information

Trend Analysis 유튜브는 지난 2007년 말을 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만 매일 6만5천여 건의 비디오 업로드와 1천억 건의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비디오 포털 시장에서, Google Video, My Space TV, Yahoo!Video, Br

Trend Analysis 유튜브는 지난 2007년 말을 기준으로 미국 시장에서만 매일 6만5천여 건의 비디오 업로드와 1천억 건의 시청 횟수를 기록했다. 현재 전 세계 비디오 포털 시장에서, Google Video, My Space TV, Yahoo!Video, Br Digital Media Trend 08-05호 통권 25호 미국의 온라인 비디오 이용 현황 8) 천 혜 선 * 온라인 비디오는 이제 대중적인 인터넷 활동의 하나로 성장했다. 미국에서는 약 57%의 인터넷 이용자가 온라인 비디오를 시청하거나 다운로드한 경험이 있으며, 약 19%가 온라인 비디오를 매일 시청한다. 특히 18~29세의 청년층의 약 3분의 2가량이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Suan Lee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09 웹 2.0 의소개 1 09 웹 2.0 의소개 09 Introduction to Web 2.0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09 웹 2.0 의소개 2 차례 9.1 웹 2.0 의물결 9.1.1 웹 2.0 트렌드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2011년 문화기술(CT)을 둘러싼 트렌드... 2 1.1 3D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2 1.2 웹 브라우저 게임의 특징... 2 1.3 스마트 단말에서의 콘텐츠 소비 증가... 4 1.4 인터페이스의 진화... 5 1.5 LBS, SNS와 콘텐츠의 결합... 5 2. 2011년 10대 CT 유망기술... 7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NHN_기업분석_제조_2012100211241901.doc

Microsoft Word - NHN_기업분석_제조_2012100211241901.doc Company Report 2012.10.04 NHN (035420) 애니팡, 카카오톡 그리고 LINE 투자의견: BUY (M) 목표주가: 380,000원 (U) 인터넷 추석연휴 동안 애니팡 하트 많이 받으셨나요? 애니팡 덕분에 그동안 소식이 뜸했던 지인들과 다시 안부 도 주고받고, 애니팡 순위 경쟁에 빠져 간만에 유료결제를 하진 않으셨나요? 하루 접속자 1천만명,

More information

2월1일자.hwp

2월1일자.hwp 제 26 권 2호 통권 570호 글로벌 SNS 이용 현황과 시사점 26) 박 병 선 * 1. 개 요 인터넷 상에서 공통의 관심사를 지니고 있는 이용자들 간의 관계 형성을 지원하고, 이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정보 공유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셜 네트워크서비스(SNS)는 전지구적으로 편재한 생활의 일부가 된 지 오래다. 이러한 현상을 반영하듯

More information

Ⅰ. 지금 왜 연결 을 주목해야 하나 1. 웹을 통한 연결의 일상화 연결이 우리 시대를 규정하고 미래를 변화시키는 키워드가 될 것이다. 업무 중 혹은 정보 검색 중, 어느덧 지인의 미니홈피 사진첩을 클릭하는 자신을 발 견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거기서 그치지

Ⅰ. 지금 왜 연결 을 주목해야 하나 1. 웹을 통한 연결의 일상화 연결이 우리 시대를 규정하고 미래를 변화시키는 키워드가 될 것이다. 업무 중 혹은 정보 검색 중, 어느덧 지인의 미니홈피 사진첩을 클릭하는 자신을 발 견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거기서 그치지 Hyper-connection 시대가 오고 있다 정재영 책임연구원 jungjy@lgeri.com Ⅰ. 지금 왜 연결을 주목해야 하나 Ⅱ. 사회 변화의 핵심 키워드로 부상하는 연결 Ⅲ. 연결 시대의 기업 성공 전략 Ⅳ. 연결 컨셉의 확장과 미래의 기업 경영 웹의 일상적 활용과 함께 연결은 우리 사회를 규정하는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다. 오늘날의 우 리들은 다른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웹 2.0 분석보고서 Year 2006. Month 05. Day 20 Contents 1 Chapter 웹 2.0 이란무엇인가? 웹 2.0 의시작 / 웹 1.0 에서웹 2.0 으로 / 웹 2.0 의속성 / 웹 2.0 의영향 Chapter Chapter 2 3 웹 2.0 을가능케하는요소 AJAX / Tagging, Folksonomy / RSS / Ontology,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Suan Lee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03 인터넷서비스 1 03 인터넷서비스 03 Internet Services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03 인터넷서비스 2 차례 3.1 인터넷서비스의발전 3.1.1 인터넷서비스발전의개요 3.1.2 인터넷서비스와비즈니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Afreeca_init_K_Final

Microsoft Word - Afreeca_init_K_Final (6716) 기업분석 In-depth / 스몰캡 215. 9. 17 매수(신규) 목표주가: 45,원 Stock Data KOSPI(9/16) 1,975 주가(9/16) 33,6 시가총액(십억원) 347 발행주식수(백만) 1 52주 최고/최저가(원) 4,65/2,45 일평균거래대금(6개월, 백만원) 12,679 유동주식비율/외국인지분율(%) 76.3/25.7

More information

LG Business Insight 1300

LG Business Insight 1300 LGERI 리포트 M&A 트렌드로 본 모바일 메신저의 잠재력 조성완 선임연구원 cagecho@lgeri.com Ⅰ. 모바일 메신저의 달라진 위상 Ⅱ. 모바일 메신저 M&A에 따른 기대효과 Ⅲ. 모바일 메신저의 잠재력 Ⅳ. 미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모바일 메신저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우리의 삶 가운데 밀착된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주요 모바 일 메신저의

More information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매쉬업코리아2008 컨퍼런스 Microsoft Windows Live Service Open API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개발자 플랫폼 사업 본부 / 차세대 웹 팀 김대우 (http://www.uxkorea.net 준서아빠 블로그) Agenda Microsoft의 매쉬업코리아2008 특전 Windows Live Service 소개 Windows Live Service

More information

이베이를 활용한 B2C 마케팅_한국무역

이베이를 활용한 B2C 마케팅_한국무역 [2015. 09. 18] ebay 를 활용한 B2C 마케팅 목차 1. Why global B2C e-commerce 2. ebay 마켓플레이스의 특징 3. ebay 플랫폼을 활용한 CBT 소개 4. ebay CBT 비즈니스의 장점 5. EBAY CBT 비즈니스의 성공요소 WHY GLOBAL B2C E-COMMERCE? B2C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에 관심을

More information

석사학위논문 전자책 활성화를 위한 스낵콘텐츠 활용 연구 A study of snack contents use to vitalize e-book market 박 종 명 한양대학교 이노베이션대학원 2015년 2월

석사학위논문 전자책 활성화를 위한 스낵콘텐츠 활용 연구 A study of snack contents use to vitalize e-book market 박 종 명 한양대학교 이노베이션대학원 2015년 2월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 아래의 조건을 따르는 경우에 한하여 자유롭게 이 저작물을 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 및 방송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건을 따라야 합니다: 저작자표시. 귀하는 원저작자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비영리. 귀하는 이 저작물을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 이 저작물을 개작, 변형

More information

Output file

Output file 목차 2010년 12월호 2010년 12월호 통권 419호 / 2010년 12월 1일 발행 / 1975년 8월 20일 등록 / 등록번호 서울 라01942 / 발행인 및 편집인 김낙회 발행 제일기획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6-1 제일빌딩 / 전화 02-3780-2114 / 이메일 magazine@cheil.com / 비매품 본지에 실린 글의 내용은 필자의 의견을

More information

2014 07 08 Contents Intro 02 Keywords 04 Key Image Special Theme 사람과 문화를 잇는 음악의 힘 10 Column 1 음악 마케팅의 새로운 바람, 인터랙티브 14 Column 2 새로운 창작 플랫폼, 송 캠프 18 Sk

2014 07 08 Contents Intro 02 Keywords 04 Key Image Special Theme 사람과 문화를 잇는 음악의 힘 10 Column 1 음악 마케팅의 새로운 바람, 인터랙티브 14 Column 2 새로운 창작 플랫폼, 송 캠프 18 Sk 2014 07 08 MUSIC 창조 산업과 콘텐츠 SPECIAL THEME 사람과 문화를 잇는 음악의 힘 Creative Industry & Contents vol.10 2014 07 08 Contents Intro 02 Keywords 04 Key Image Special Theme 사람과 문화를 잇는 음악의 힘 10 Column 1 음악 마케팅의 새로운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제 3 강소셜미디어 (Social Media) 개요 2015 년 1 학기 한양대학교언론정보대학원 서구원교수 학습목차 1. 소셜미디어의정의 2. 소셜미디어의세부분류 3. 소셜미디어와매스미디어 4. 소셜미디어현황 2 금주의명언 ( 페이스북은 ) 고객과 30 초간연결하는대신, 30 일간을연결시킨다. Instead of getting 30 seconds to connect

More information

위해 사용된 기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시각화와 자료구조를 동시에 활용하는 프로그램이 가지는 한계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시도들을 살펴봄으로서 소셜네트워크의 분석을 위한 접근 방안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2장에서는 실험에 사용된 인터넷 커뮤니티인 MLBPark 게시판

위해 사용된 기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시각화와 자료구조를 동시에 활용하는 프로그램이 가지는 한계와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시도들을 살펴봄으로서 소셜네트워크의 분석을 위한 접근 방안을 고찰해 보고자 한다. 2장에서는 실험에 사용된 인터넷 커뮤니티인 MLBPark 게시판 인터넷 커뮤니티 사용자의 사회 연결망 특성 분석 Analysis Social Network Characteristics Among the Internet Community Users 탁해성 부산대학교 컴퓨터공학과 tok33@pusan.ac.kr Abstract 인터넷이 사람들에게 보급됨에 따라 온라인 환경에서 소통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온라인 커뮤니티가

More information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hwp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hwp 제 31회 전국 고교생 문예백일장 산문 부문 심사평 *당선자 : 장원-울산효정고등학교 이예슬 차상-수리고등학교 전하영 차하-안양예술고등학교 이본느 가작-은평고등학교 강보미 가작-고양예술고등학교 강보민 배우고( 知 ), 좋아하고( 好 ), 즐기며( 樂 ) 쌓아가는 삶의 피라미드! 단국대 제 31회 전국고교생 백일장 산문부 심사위원들의 가장 큰 아쉬움은 글제 삼각

More information

10월1일자.hwp

10월1일자.hwp 동 향 제 23 권 18호 통권 517호 영국 BBC의 온라인 미디어 사업 동향과 전략 12) 신 호 철 * 1. 개 요 영국의 지상파방송 사업자인 BBC는 그동안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고품질의 방송콘 텐츠로 세계 공영방송의 선두 주자로 인정받아 왔다. 그러나 Blinkbox, Lovefilm과 같 은 온라인 비디오 사업자의 등장과 시청자의 TV 시청행태 변화

More information

Layout 1

Layout 1 ICT로 실현되는 야구의 새로운 즐거움 심수민, kt 경제경영연구소 KEY MESSAGE 한국 프로야구가 1,000만 관중 시대를 눈앞에 둔 가운데 ICT가 다양해진 팬들의 니즈를 만 족시키며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주요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야구 선진국들은 ICT와 스 마트 기기를 활용한 야구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야구장의 ICT화를 통해 팬들에게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Suan Lee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2 인터넷서비스산업 1 12 인터넷서비스산업 12 Internet Service Industry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12 인터넷서비스산업 2 차례 12.1 인터넷산업의소개 12.1.1 인터넷산업의정의

More information

지난 10월 6일과 12일

지난 10월 6일과 12일 글로벌 정보통신(ICT) 방송 동향리포트 제 98호 l Ver. 2013. 05. 02 2013년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 현황 2013년 초,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 진행 현황 Google, Amazon, Facebook, Twitter 등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가 2013년 상반기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 - 2013년 4월

More information

정보화 산업의 발전단계 : 정보혁명의 진화 정보화 산업의 발전단계 1세기에 두 번 정도의 큰 기술혁명이 이루어져 경제성장의 원동력으로 작용 uit 시대는 정보혁명 중 인터넷 이후의 새로운 기술혁명인 컨버전스 기술이 핵심이 되는 시대 uit 시대는 정보화의 극대화와 타

정보화 산업의 발전단계 : 정보혁명의 진화 정보화 산업의 발전단계 1세기에 두 번 정도의 큰 기술혁명이 이루어져 경제성장의 원동력으로 작용 uit 시대는 정보혁명 중 인터넷 이후의 새로운 기술혁명인 컨버전스 기술이 핵심이 되는 시대 uit 시대는 정보화의 극대화와 타 모바일 혁명이 바꾸는 기업의 미래 모바일 빅뱅의 시대 기업경영환경의 변화 2011. 04. 26 더존 IT 그룹 더존씨앤티 지용구 사장 더존씨앤티 (트위터ID : Jiyonggu / E-mail : todcode@duzon.com) 11 정보화 산업의 발전단계 : 정보혁명의 진화 정보화 산업의 발전단계 1세기에 두 번 정도의 큰 기술혁명이 이루어져 경제성장의

More information

Data Industry White Paper

Data Industry White Paper 2017 2017 Data Industry White Paper 2017 1 3 1 2 3 Interview 1 ICT 1 Recommendation System * 98 2017 Artificial 3 Neural NetworkArtificial IntelligenceAI 2 AlphaGo 1 33 Search Algorithm Deep Learning IBM

More information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 1) TV TV TV TV, TV TV OS, TV, (CPU), TV TV 13 1/3, 1/2,, *, (TEL) ( ) 1) N OS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 1) TV TV TV TV, TV TV OS, TV, (CPU), TV TV 13 1/3, 1/2,, *, (TEL) ( ) 1) N OS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스마트 TV 부상에따른시사점 * 1) TV TV TV TV, TV TV OS, TV, (CPU), TV TV 13 1/3, 1/2,, *, (TEL) 02-570-4264 (e-mail) redrock5@kisdi.re.kr 1) N OS 1 The Monthly Focus TV TV TV OS TV 2) TV TV Internet-embedded

More information

4월2일자.hwp

4월2일자.hwp 제 24 권 6호 통권 528호 네트워크와 단말기 쟁점으로 본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 1) 박 민 성* 본고는 네트워크와 단말기의 기술적 쟁점을 통해 스마트 TV 시장의 미래에 대해 예측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스마트 TV 사업자의 최근 동향을 분석하고, 클라우드, UI/UX, 트래픽 증 가를 단말기와 네트워크에서 중요 기술적 쟁점으로 도출하였다.

More information

OVERVIEW 디트라이브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광고부터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과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뉴미디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IMC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대표이사 설

OVERVIEW 디트라이브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광고부터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과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뉴미디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IMC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대표이사 설 leads the way to power brand OVERVIEW 디트라이브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광고부터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과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뉴미디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IMC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대표이사 설립일 직원수 주소 연락처 정치헌 2001년

More information

2015

2015 2015 34863 85 Tel 042 530 3548 Fax 042 530 3559 Web www djdi re kr/gfcenter/main do 2015 information Graphic Infographics Gender Sensitive 1995 2014 2013 2014 1 2013 2014 SNS SNS 1. 1 1 daejeon DEVELOPMENT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K-mobile 스마트모바일콘텐츠콘퍼런스 2010 국내외소셜네트워크서비스 최근동향과새로운시사점 최환진, Hwan Jin Choi - 네오위즈랩 (Neowiz Lab) 이사 모바일 SNS & 플랫폼담당 소셜게임담당 - 웹 / 소셜네트워킹서비스 & 소셜미디어 - 모바일서비스와트랜드 - 소셜게임및플랫폼 2 Agenda 소셜네트워크의이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최근동향

More information

<B4DCC0A7BBE7BEF7BAB8B0EDBCAD30345FC3A2C0DBC1F6BDC4BBFDC5C2B0E85FC1A6BABB5FC3D6C1BEBCF6C1A42E687770>

<B4DCC0A7BBE7BEF7BAB8B0EDBCAD30345FC3A2C0DBC1F6BDC4BBFDC5C2B0E85FC1A6BABB5FC3D6C1BEBCF6C1A42E687770> 2008년 사업 단위사업영역보고서 4 창작환경-창작지식생태계 보고서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제출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귀하 본 연구보고서를 문화콘텐츠제작센터 운영프로그램 개발 및 시범제작 의 단위사업보고서 4. 창작환경-창작지식생태계 결과보고서로 제출합니다. 2009.06.28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 목차 0.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T기획시리즈.doc

Microsoft Word - IT기획시리즈.doc IT 기획시리즈 통ㆍ방 융합 13 IT 기획시리즈- 통ㆍ방 융합 13 통ㆍ방 융합 시대 디지털 컨텐츠 전략 및 기술 발전 동향 양희동 이화여대 경영학과 교수 hdyang@ewha.ac.kr 김가혜 이화여대 경영학과 대학원 1.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의 도래 2. 국외 디지털 컨텐츠 시장 동향 3. 국내 디지털 컨텐츠 시장 동향 4. 결론 1. 디지털 컨버전스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A520BCD2B0B32D33334D20BCD2BCC820B3D7C6AEBFF6C5A920BCBAB0F820BDBAC5E4B8AE32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A520BCD2B0B32D33334D20BCD2BCC820B3D7C6AEBFF6C5A920BCBAB0F820BDBAC5E4B8AE322E646F63> 온라인 인맥이 당신과 기업의 미래 지도를 바꾼다! 33M 소셜 네트워크 성공 스토리 (줄리엣 파월 지음/김지량 옮김/제이펍/2011년 4월/176쪽/13,000원) 33M 소셜 네트워크 성공 스토리 (줄리엣 파월 지음/김지량 옮김/제이펍/2011년 4월/176쪽/13,000원) 책 소개 소셜 네트워크에서 성공을 거둔 다양한 사례를 통해 크고 작은 기업들이 어떻게

More information

미래인터넷과 창조경제에 관한 제언 65 초록 과학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창조경제를 이루는 근간인 인터넷은 현재 새로운 혁신적 인터넷, 곧 미래인터넷으로 진화하는 길목에 있다. 창조와 창업 정신으로 무장하여 미래인터넷 실현에 범국가적으로 매진하는 것이 창조경제 구현의 지름

미래인터넷과 창조경제에 관한 제언 65 초록 과학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창조경제를 이루는 근간인 인터넷은 현재 새로운 혁신적 인터넷, 곧 미래인터넷으로 진화하는 길목에 있다. 창조와 창업 정신으로 무장하여 미래인터넷 실현에 범국가적으로 매진하는 것이 창조경제 구현의 지름 미래인터넷과 창조경제에 관한 제언 김대영 Internet & Security Policy Review 김대영 충남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교수, dykim@cnu.kr 본 내용은 KISA의 공식적인 견해가 아님을 밝히며, 인용시 출처를 명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인터넷과 창조경제에 관한 제언 65 초록 과학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창조경제를 이루는 근간인 인터넷은

More information

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45호_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hwp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호 N스크린 추진과정과 주체별 서비스 전략 분석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4.01.17 방송통신기술 이슈&전망 2014년 제 45 호 개요 N스크린 서비스는 하나의 콘텐츠를 스마트폰, PC, 태블릿, 자동차 등 다양한 디지 털 정보기기에서 공유할 수 있는 차세대컴퓨팅, 네트워크 서비스를

More information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일본 라디오 및 TV산업 동향 작성취지 일본 라디오 및 방송산업 동향을 살펴보면 TVer와 같은 방송콘텐츠 서비스 공 동플랫폼 개시 등 인터넷 활용을 통한 수익 확대를 도모하고 있음 2014년 NHK 경상사업수입 및 민간방송국 매출액 규모를 보면, 전년보다 0.9% 증가해 3년 연속으로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실정임 일본 라디오 및 TV산업 동향을 이해하는 자료로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4. Mobile Service Technology Mobile Computing Lecture 2012. 10. 5 안병익 (biahn99@gmail.com) 강의블로그 : Mobilecom.tistory.com 2 Mobile Service in Korea 3 Mobile Service Mobility 4 Mobile Service in Korea 5 Mobile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GMS_20130329.doc

Microsoft Word - GMS_20130329.doc 글로벌전략 Global Macro Strategy 213. 3. 29 글로벌 미디어 르네상스 목차 I. Case study: House of cards...1 1. 싸이의 성공이 주는 시사점 2. 넷플릭스 case study II. Case study: 스포티파이...5 1. Freemium 모델 2. 스포티파이의 성공 요인 III. Implications...9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0342E20C0CEC5CDB3DD20C0C0BFEB20B9D720BCADBAF1BDBA20B1E2BCFA2831292E70707478>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30342E20C0CEC5CDB3DD20C0C0BFEB20B9D720BCADBAF1BDBA20B1E2BCFA2831292E70707478> 웹과 인터넷 활용 및실습 () (Part I) 문양세 강원대학교 IT대학 컴퓨터과학전공 강의 내용 전자우편(e-mail) 인스턴트 메신저(instant messenger) FTP (file transfer protocol) WWW (world wide web) 인터넷 검색 홈네트워크 (home network) Web 2.0 개인 미니홈페이지 블로그 (blog)

More information

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상품 소개서 March, 2016 INTRODUCTION WHO WE ARE WHAT WE DO ADOP PRODUCTS : PLATON SEO SOULTION ( ) OUT-STREAM - FOR MOBILE ADOP MARKET ( ) 2. ADOP PRODUCTS WHO WE ARE ADOP,. 2. ADOP PRODUCTS WHAT WE DO ADOP,.

More information

CyberLink YouCam µµ¿ò¸»

CyberLink YouCam µµ¿ò¸» CyberLink YouCam 4 CyberLink Corporation,,,,,, YouCam, " ", YouCam YouCam,,,,,, CYBERLINK YouCam, CyberLink 15F, # 100, Minchiuan Road, Shindian City Taipei 231, Taiwan http:// www.cyberlink.com 886-2-8667-1298

More information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mazon Web Services, Inc.. ID Microsoft Office 365*

More information

<30392E342E32372DC0CCBDB4B8AEC6F7C6AE20C3D6C1BE2E687770>

<30392E342E32372DC0CCBDB4B8AEC6F7C6AE20C3D6C1BE2E687770> 서정희 - jhseo@keris.or.kr 02-2118-1277 - 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사이버학습팀 책임연구원 - 서울대학교 교육학 박사(과학교육 전공) 김유리 - yuliakim@keris.or.kr 02-2118-1416 - 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사이버학습팀 연구원 - 연세대학교 교육학 석사(교육공학/기업교육 전공) 정지윤 - jeanjung@keris.or.kr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kimswld ppt

Microsoft PowerPoint - kimswld ppt Digital Enterprise Research Institute 시맨틱웹과링크드 데이터 김학래웹앱스콘, 서울, 2008 년 10 월 23 일 Use the template made by Alain Thys Wild Wild West 시맨틱웹은차세대 웹인가? 장미빛미래 DERI, NUI FUTURELAB Galway 시맨틱웹 : 초특급블록버스 DERI, NUI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end 웹서비스형태변화에따른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진화 유혜림 * 송인국 * 1. 서론 2. SNS(Social Network Service) 의소개 3. 웹서비스의진화과정 4. 웹 1.0 환경하에서의 SNS 목 차 5. 웹 2.0 환경하에서의 SNS 6. 웹 3.0 환경하에서의 SNS 7. 웹과 SNS 의발전과정및방향 1. 서론 * 오늘날웹이용자들은웹을단순한검색수단이아닌자신의의사를표현하고정보를공유하며상호교류를하기위한커뮤니케이션공간으로의활용하기위한서비스를활발히이용하고있다.

More information

CyberLink YouCam

CyberLink YouCam CyberLink YouCam , YouCam, " ", YouCam YouCam,,,,,, Cyber Link, YouCam, CyberLink Corporation 15F., No.100, Minquan Rd., Xindian Dist., New Taipei City, Taiwan http://www.cyberlink.com 886-2-8667-1298

More information

BH의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BH의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BH의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정병훈 소개글 목차 1 버블 버스터 (Shoot Bubble Deluxe) 4 2 [BH의 안드로이드 필수 앱] 다음 TV팟 7 3 [BH의 안드로이드 필수 앱] 휴대폰 데이터 사용량 측정 (3G, Wi-fi) 앱 - 넷사용량 13 4 [BH의 안드로이드 필수 앱] 3G 데이터 사용량 감시 - Onavo 17 5 [BH의 안드로이드

More information

08SW

08SW www.mke.go.kr + www.keit.re.kr Part.08 654 662 709 731 753 778 01 654 Korea Evaluation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IT R&D www.mke.go.kr www.keit.re.kr 02 Ministry of Knowledge Economy 655 Domain-Specific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Suan Lee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01 인터넷의역사와발전 1 01 인터넷의역사와발전 01 History and development of the Internet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Web & Internet) - 01 인터넷의역사와발전 2 차례 1.1 인터넷의발전과정

More information

<43494FB8AEC6F7C6AE5FB0F8B0A3C1A4BAB85FBCF6C1A42E687770>

<43494FB8AEC6F7C6AE5FB0F8B0A3C1A4BAB85FBCF6C1A42E687770> 스마트 사회 구현을 위한 공간정보서비스 활용 전략 Vol. 29 2010. 12 01 FOCUS 02 스마트 사회 구현을 위한 공간정보서비스 활용 전략 29 EXPERT INSIGHT 30 미래 공간정보서비스의 발전을 위한 제언 FOCUS 스마트 사회 구현을 위한 공간정보서비스 활용 전략 작성:손 맥 연구원 박수만 연구원 이윤희 선임연구원(이상 한국정보화진흥원)

More information

2월16일.hwp

2월16일.hwp 제 22 권 3호 통권 479호 애플과 구글의 사업구조 분석 11) 공 영 일 * 1. 개 요 최근 스마트폰의 급속한 확산은 전세계 정보통신 시장의 경쟁구도에 큰 변화를 예 고하고 있다. 스마트폰은 기존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은 물론 통신서비스 시장, 검색광 고 시장, 컴퓨터 하드웨어 시장, 소프트웨어 시장, 콘텐츠 시장 등 거의 모든 정보통신 시장에 크고 작은

More information

[한반도]한국의 ICT 현주소(송부)

[한반도]한국의 ICT 현주소(송부) ICT 2016. 5. 3 SKT KT LGU+ ( ) ( ) ( ) 18,000 15939 16141 16602 17164 17137 18,000 21990 23856 23811 23422 22281 12,000 10905 11450 11000 10795 13,500 13,425 9,000 9185 9,000 8,850 6,000 4,500 4,275 3,000-0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Social Commerce_\303\353\307\325 v3-\300\314\301\330\261\342 \261\263\274\366)

(Microsoft PowerPoint - Social Commerce_\303\353\307\325 v3-\300\314\301\330\261\342 \261\263\274\366) 미래상거래: 전망과 전자거래학회의 연구회 2011년 4월 29일 전자거래학회 이준기 교수 1. NET-Commerce의 비약적 발전 국내 전체 e-commerce 시장의 규모 2009년 기준 672조원으로 추산되며 점점 증가하는 추세 거래 주체별로 보면 B2B가 2001년 108조에서 2009년 기준 592조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임 The size of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글로벌트렌드포트폴리오 채권같은주식 (Bond-like stocks) 리츠 (REITs) 스마트하우징 (Smart housing) 시니어이코노미 (Senior Economy) 뉴노멀소비 (New Consumers) 지속성장 (Continuous growth) 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자율주행 (Autonomous driving) 만물인터넷 (Internet

More information

2

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

가장 낮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분기당 400만 명을 유치하긴 했지만, 경쟁업체로 부상하고 있는 인스타그램(Instagram)은 분기당 500만 명을 유치했다. 분명히 트위터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고, 기업가의 입장에서는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

가장 낮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분기당 400만 명을 유치하긴 했지만, 경쟁업체로 부상하고 있는 인스타그램(Instagram)은 분기당 500만 명을 유치했다. 분명히 트위터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고, 기업가의 입장에서는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 Industry& Policy 페리스코프가 바꾸는 미디어 세상 트위터가 성장 정체를 극복할 수 있는 대안으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선택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더욱이 그 과정에서 트위터가 미어캣 을 버리고 페리스코프 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이 글은 그 해답을 찾아 간다. 이들의 등장은 동영상 시장의 큰 축이 모바일로 이동했다는 것을 알려주는 전조이다.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CD2BAF1C0DAB5E9C0C7205456BDC3C3BBC7E0C5C2B7CE20BECBBEC6BAB8B4C220BDBAB8B6C6AE5456C0C720B9CCB7A1>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CD2BAF1C0DAB5E9C0C7205456BDC3C3BBC7E0C5C2B7CE20BECBBEC6BAB8B4C220BDBAB8B6C6AE5456C0C720B9CCB7A1> 소비자들의 TV시청 행태로 알아보는 스마트TV의 미래 - 스마트TV, TV의 미래가 될 것인가? - 박정배(JungBae Park) mkdriven@trendmonitor.co.kr - 트렌드모니터 콘텐츠사업부 과장 2010년 IT 업계가 스마트폰 의 한 해였다고 한다면, 2011년 IT 업계의 최대 화젯거리는 아마도 스 마트폰이 촉발한 스마트 열풍을 스마트TV가

More information

웹2.0

웹2.0 웹의새로운물결 : 웹 2.0 (Intro. to Web 2.0) Web Business Model Implementation Practice Class Material Smart Contents Model Implementation Practice Web 2.0? Web 2.0의명확한정의는없지만, 성공한닷컴기업들에게서발견되는공통적인요소들을포함하는것이 Web

More information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17) 목차 1. 87. 87. 92 2. 94 102 1. 시장현황 가. 시장규모 17) 2009, 08 ( DMB ) 3 8,178 (3 8,815) 1.6%. TV 481 ( 1.4%), 157 ( 2.9%). TV 9%, 0.7% *, (02) 570-4333, sunsil@kisdi.re.kr 17) DMB. DMB 2 4 87 제 2 장 방송산업.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014 글로벌 SNS 현황 2014.11 1 2014-11-11 1 Contents 1. 2014 소셜미디어 시장 요약 2. 2014 인기 소셜미디어 현황 3. 2014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 사례 4. 2015 소셜미디어 광고시장 트렌드 전망 5. 2015 떠오르는 소셜미디어 2 2014-11-11 2 개요 글로벌 인터넷 사용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2014년

More information

Slide 1

Slide 1 소셜 LBS 의새로운변화와 위치기반 SNS 서비스의발전방향 2012. 11. 15 안병익 (biahn99@seeon.kr) 씨온 (SeeOn) 라케 안병익 @LBSAHN Social Network(Ex) The Social Media Universe is Expanding 800 MM+ monthly active users 15MM+ users 800MM+

More information

0125_ 워크샵 발표자료_완성.key

0125_ 워크샵 발표자료_완성.key WordPress is a free and open-source content management system (CMS) based on PHP and MySQL. WordPress is installed on a web server, which either is part of an Internet hosting service or is a network host

More information

지난 2월 현직 부장판사가 네이버, 다음 등에서 기사에 악성 댓글 1만여 건을 단 사실이 드러났다. (출처 : JTBC, 상습적 악성 댓글 알고 보니 현직 부장 판사가, 2015년 2월 11일자) 헌법재판소는 인터넷을 가장 참여적인 시장 이자 표현촉진적인 매체 라고 했

지난 2월 현직 부장판사가 네이버, 다음 등에서 기사에 악성 댓글 1만여 건을 단 사실이 드러났다. (출처 : JTBC, 상습적 악성 댓글 알고 보니 현직 부장 판사가, 2015년 2월 11일자) 헌법재판소는 인터넷을 가장 참여적인 시장 이자 표현촉진적인 매체 라고 했 Focus on Media 3 윤성옥 경기대학교 언론미디어학과 교수 판결로 본 기사댓글의 법적 책임 1. 인터넷과 악성 댓글 (1) 인터넷의 이중성: 댓글과 악성 댓글 댓글은 인터넷에 오른 원문에 대하여 짤막하게 답하여 올리는 글 을 의미한다. 댓글은 다양한 정보 공급원으로부터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1) 활발한 상호작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공공토론을 유도하는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 HP Envy 13 사용 설명서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자가 소유한 상표이 며 Hewlett-Packard Company 가 라이센스 계약에 따라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110824_Mobile

Microsoft PowerPoint - 110824_Mobile Contents Part I Prologue - New Tech Bubble 의 도래 9 Part II Who Start-up Companies are 19 -LinkedIn - Zynga - Groupon - Facebook - Twitter Part III Mobile Revolution에 대한 투자는 지금 27-211년은 모바일 대중화의 원년 - 대중화를

More information

8월-이윤희-1.indd

8월-이윤희-1.indd F O C U S 4 국내 SNS의 이용 현황과 주요 이슈 분석 이윤희* 스마트폰 대중화와 SNS 이용의 일상화는 우리 사회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소통과 참여 의 확대와 무한 정보 공유의 대가는 프라이버시 침해, 사이버폭력, 소통의 양극화, 허위정보의 확산, 정보 과부하라는 부작용을 초래했다. 이에 본고에서는 국내 SNS 이용 현황과 주요 이슈 들을 분석하여,

More information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ocial Network Service from Digital Marketing Internet Media : SNS Market report A social network service is a social software specially focused

More information

Week2.key

Week2.key 2015 week 02 ( ) 1 : 2 : 3 : 4 : 5 : 6 : 4 (Design Thinking HCI ) + + 6 ,, (McKinsey, 2011) 3 Volume, Velocity, Variety (Gartner, 2011), SNS 2011 1ZB( =1021 ), 2,, : 2013-11 ( 77 ) 7 ,,,,,,, McKinsey

More information

Week13

Week13 Week 13 Social Data Mining 02 Joonhwan Lee human-computer interaction + design lab. Crawling Twitter Data OAuth Crawling Data using OpenAPI Advanced Web Crawling 1. Crawling Twitter Data Twitter API API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김완석.doc

Microsoft Word - 김완석.doc 포커스 구글의 기술과 시사점 김완석* 성낙선** 정명애*** 구글에는 전설적인 다수의 개발자들이 지금도 현역으로 일하고 있으며, 구글 창업자와 직원들이 직접 대 화하는 금요회의가 지금도 계속되고 있다. 구글은 창업자, 전설적 개발자, 금요회의, 복지 등 여러 면에서 화제와 관심의 대상이다. 이러한 화제의 구글을 기술 측면에서 이해하기 위하여 구글의 주요 기술에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 E20C0CEC5CDB3DD20C0C0BFEB20B9D720BCADBAF1BDBA20B1E2BCFA E >

<4D F736F F F696E74202D E20C0CEC5CDB3DD20C0C0BFEB20B9D720BCADBAF1BDBA20B1E2BCFA E > 웹과인터넷활용및실습 () (Part III) 문양세강원대학교 IT 대학컴퓨터과학전공 강의내용 전자우편 (e-mail) 인스턴트메신저 (instant messenger) FTP (file transfer protocol) WWW (world wide web) 인터넷검색 홈네트워크 (home network) Web 2.0 개인미니홈페이지블로그 (blog) UCC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FUSION NOW 2012 SPRING 에너지 작합니다. 의 꿈 시 꿈꿔온 소에서 구 인류가 연 융합 국가핵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169-148 Tel_042)879-6000 FAX_042)879-6977 http://www.nfri.re.kr http://m.nfri.re.kr/ Twitter : @kstar_iter Facebook : /fusionnow

More information

프로그램 시간 내용 발표자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14:00-15:00 등록 세션Ⅰ. 마음읽기 _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14:00-15:00 강연 _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하지현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15:00-15:30 사례연구 _ 도심 피크닉,

프로그램 시간 내용 발표자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14:00-15:00 등록 세션Ⅰ. 마음읽기 _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14:00-15:00 강연 _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하지현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15:00-15:30 사례연구 _ 도심 피크닉, 창의적인 기획을 위한 마음 읽기, 시대 읽기 프로그램 시간 내용 발표자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14:00-15:00 등록 세션Ⅰ. 마음읽기 _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14:00-15:00 강연 _ 현대인은 무엇을 원하는가 하지현 건국대학교 의과대학 정신과 교수 15:00-15:30 사례연구 _ 도심 피크닉,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이종현 마스터플랜 대표이사

More information

<C1DFB1B9C5F5C0DAB4BABDBAC1A6313932C8A328313030333132292E687770>

<C1DFB1B9C5F5C0DAB4BABDBAC1A6313932C8A328313030333132292E687770> 금주 포커스 中 소비시장 3대 변수, 4대 트렌드 1 전문가 칼럼 제3차 중국 특허법 개정에 따른 우리기업의 대응방안 (2) 6 경제통상 뉴스 정책 대만 진출 풍력발전 외자기업, 정책 불만으로 철수 14 경제 中, 2010년 부동산 투자시장 전망 17 中, 2009년 칭다오 통계공보 20 상품산업 中 광둥성, 2009년 선박 수출액 소폭 증가 28 대만, 소셜

More information

38이성식,안상락.hwp

38이성식,안상락.hwp 동영상UCC의 활성화에 따른 영상디자인의 대중화 현상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ment of Public Relationship of UCC Animation in Social Network 주저자: 이성식 (Lee, Sung Sik) (주)펄슨앤커뮤니케이션 공동저자: 안상락(An, Sang Lak) 한국재활복지대학 광고홍보과 논문요약 Abstract

More information

BH의 아이폰 추천 어플

BH의 아이폰 추천 어플 BH의 아이폰 추천 어플 정병훈 소개글 목차 1 [BH의 아이폰 필수 앱] Pulse - 뉴스/웹사이트/RSS 모아주는 앱 4 2 [BH의 아이폰 필수 앱] Dropbox - n스크린 파일 공유 앱 (문서, 사진, 동영상 등) 12 3 [BH의 아이폰 필수 앱] 파노라마 사진찍기 Photosynth 17 4 [BH의 아이폰 필수 앱] 연락처 동기화 네이버 주소록

More information

<303520BDBAB8B6C6AE20B7AFB4D7C0BB20C5EBC7D120B1B3BEE7B1E2C3CAB1B3C0B020C4DCC5D9C3F720C8AEBBEA20B9E6BEC820BFACB1B82E687770>

<303520BDBAB8B6C6AE20B7AFB4D7C0BB20C5EBC7D120B1B3BEE7B1E2C3CAB1B3C0B020C4DCC5D9C3F720C8AEBBEA20B9E6BEC820BFACB1B82E687770> RR 2013-16-462호 스마트 러닝을 통한 교양기초교육 콘텐츠 확산 방안 연구 연구 책 임 자 : 강인애 (경희대) 공동 연구원(갑) : 강윤주 (경희사이버대) 공동 연구원(을) : 김수이 (경희대) 공동 연구원(병) : 서영석 (한국교육학술정보원) 공동 연구원(정) : 정준환 (경희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이 연구는 기초교양교육강화사업의 일환으로

More information

02 BRAND REPORT 여기서 내 친구들도 따로 나와는 별도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즉 A와 B가 알 고 B와 C가 서로 알지만 A와 C가 서로 모를 때 B 가 A와 C를 서로 소개시켜줄 수 있고 A가 B를 거 쳐 우연하게 C까지 도달해 친구를

02 BRAND REPORT 여기서 내 친구들도 따로 나와는 별도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즉 A와 B가 알 고 B와 C가 서로 알지만 A와 C가 서로 모를 때 B 가 A와 C를 서로 소개시켜줄 수 있고 A가 B를 거 쳐 우연하게 C까지 도달해 친구를 BRAND REPORT 01 소셜 미디어의 등장과 특징 명승은 태터앤미디어 공동대표, mse@tattermedia.com 2010. 10 NO. CONTENTS52 01 소셜 미디어의 등장과 특징 04 기업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커뮤니케이션 시대로의 전환 07 주목할 만한 SNS활용 마케팅 사례 08 Role of Brand Manager 10 빛과 물을 나누는

More information

·Ôµ¥11³â9¿ùÈ£pdf

·Ôµ¥11³â9¿ùÈ£pdf 롯데의 달인 Contents Lotte Focus 02 클로즈업 04 포커스 _ 롯데마트 2백호점 달성 08 기획 _ 핵심가치 바로 알기 ⑧ 12 넘버원 파트너 _ 롯데월드 풍선나라 14 인사이드 롯데 _ 현대정보기술 16 테마 _ 롯데가 마련한 최고의 추석 선물 20 열정 점포 탐방 _ 한국후지필름 포토이즈 베이비 스튜디오 부암점 24 고객은 나의 행복 _

More information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HP ENVY 15 사용 설명서 Copyright 2009 Hewlett-Packard Development Company, L.P. Intel 은 미국 및 다른 국가에서 Intel Corporation 의 상표입니다. Microsoft 및 Windows 는 Microsoft Corporation 의 미국 등록 상표입니다. Bluetooth 는 해당 소유권

More information

**더모바일10월호_N0.13

**더모바일10월호_N0.13 10 2012 Vol. 013 Contents 3 4 5 6 7 8 9 10 11 Apple AppStore(US) Paid Top Grossing 12 Apple AppStore(JP) Paid Top Grossing 13 Apple AppStore(CH) Paid Top Grossing 14 Google Play(US) Paid Top Grossing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e-biz연구회 발표

Microsoft PowerPoint - e-biz연구회 발표 SNA 기반의 Social Networks 2009. 10. 15 이현정 The future of social networks: Social networks will be like air by Charlene Li 1. 소셜네트워크 Social Networking action inter-action actor actor actor Link Love, friends,

More information

XXXXXXXXXXXXX XXXXXXX

XXXXXXXXXXXXX XXXXXXX XXXXXXXXXXXXX XXXXXXX 통신 방송 융합시대의 수평적 규제체계 요 약 3 통신 방송 융합시대의 수평적 규제체계 4 요 약 문 5 통신 방송 융합시대의 수평적 규제체계 6 요 약 문 7 1. 유럽연합과 OECD의 수평적 규제체계 9 통신 방송 융합시대의 수평적 규제체계 전송 (Transmission/ Network) 규제프레임워크(2002) 6개

More information

2 KISDI STAT Report 2015. 5. 30 / Vol. 15-04 조사내용 - TV 이용 가구원 연령분포를 보면 10대가 전체의 11.8%로, 30대~50대보다는 낮으나, 20대와 60대보다는 높은 수준 - 카메라 이용 가구원 연령분포를 보면 10대는 1

2 KISDI STAT Report 2015. 5. 30 / Vol. 15-04 조사내용 - TV 이용 가구원 연령분포를 보면 10대가 전체의 11.8%로, 30대~50대보다는 낮으나, 20대와 60대보다는 높은 수준 - 카메라 이용 가구원 연령분포를 보면 10대는 1 ISSN 2384-1672 2015. 5. 30 / Vol. 15-04 KISDI STAT Report는 ICT, 방송, 통신의 최신 이슈를 데이터에 기반하여 분석하는 온라인 정기간행물입니다. KISDI 정보사회분석실 ICT통계분석센터의 전문가들이 이슈를 선정하고 작성하여 매월 15일과 30일에 온라인에 배포합니다. 10대 이용자들의 미디어 이용행태 분석 주재욱

More information

<32303135B3E220BDBAB8B6C6AE20BDC3B4EBC0C72033B4EB20BAAFC8AD20B5BFC0CE5F30353235462E687770>

<32303135B3E220BDBAB8B6C6AE20BDC3B4EBC0C72033B4EB20BAAFC8AD20B5BFC0CE5F30353235462E687770> 2015년 스마트 시대의 3대 변화 동인 : Mobile-Intelligence-Social KT경제경영연구소, 조성원(sungwonc@kt.com) 권기영(youngever@kt.com) 류성일(ryu0121@kt.com) 2011년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1,200만 명을 넘어서고, 각종 기기에 스마트 란 수식어가 붙으며 스마트 는 이 시대를 상징하는 단어가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