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가직접찍은실재의공간이다. 작가의연출에의해가상현실의배경으로재창조되면서보는이에게 실존세계가아닌가상세계인것으로착각하게만든다. 이번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에서선보이는 2012 년신작들은기존작들에비해보다정교하고완성도높은형태와스케일을가진것이특징이다. 신작들은인간의삶과죽음, 생명의

Similar documents
?


?

2012미술관연보_내지_최종.indd

옌헝 < 자동차여관 > YAN HENG, Highway Inn 자동차여관 Highway Inn, 2014, 캔버스에유채, 혼합재료, 150x400cm 전시일정 ( 금 ) ( 일 ) 전시장소 아라리오갤러리, 서울종로구소격동 76 전시작품

12 공익 과 수익 을 동시에 추구해야 하는 사회적 기업이라는 모순된 모델을 가장 성공시킬 수 있는 선수들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예술가와 기획자들이 아닐까? 44 사진전은 전시실에 선뜻 들어서기 어려운 매력이 있다. 사진기라는 기계로 작품을 만들어서일까, 어쩐지 전

보도자료 코헤이나와개인전 Kohei Nawa - TRANS Cheonan Kohei Nawa - TRANS Cheongdam 장소 아라리오갤러리천안 / 서울청담기간 2012 년 09 월 05 일 ( 수 ) - 11 월 04 일 ( 일 ) 오프닝리셉션 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

Çмú´ëȸ¿Ï¼º

2012³â8¿ùÈ£˙ȸš


´ë¾È°ø°£º»¹®_0827

1차내지

01정책백서목차(1~18)

µµ·Ïº»¹®Ãâ·ÂÃÖÁ¾

이수구분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 시수 영문교과목명 현대독일미학Ⅱ 3 3 Contemporary German Aesthetics 현대프랑스미학Ⅰ 3 3 Contemporary French Aesthetics 현대프랑스미학


ohzemidong 12_2.indd

2011 IT 기술예측조사03-요약.indd

장윤우의 예술산책 -70평생을 몸바쳐

사라 진 것 같았다. 시계를 바라보니 어느덧 10시였다. 이때쯤 이면 자신의 강민이 유화를 깨우러올 시간이었다. 강민은 유화 가 일자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일아침 10시만 되면 유화를 깨우러 집으로 찾아 왔다. 10시가 조금 넘어 서 강민이 문을 열고 들어왔다. 누나

목차 1 03 전시 개요 2 05 단체 관람 안내 3 06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4 14 백남준전 인터미디어 극장 주요 작품 소개 5 24 기획전 슈퍼전파-미디어바이러스 작가 및 작품 소개 본 교재는 2015년 백남준아트센터 백남준전 인터미디어 극장 과 기획전 슈퍼전

?

5 291

Art & Technology #1: 리차드 듀퐁 - Art World | 현대자동차

愿묒쭊援??섏젙諛깆꽌?댁?0907


Press Release ARARIO GALLERY Shanghai New Building 1 st Solo Exhibition Li Hui Instant Insanity Truth of Uncertainty (Detail Image) Spray-pa

바이런킴 (Byron Kim) 개인전 Sky 기자간담회 : 2018 년 2 월 1 일 ( 목 ) 오전 11 시국제갤러리 2 관 전시기간 : 2018 년 2 월 1 일 2 월 28 일 전시장소 : 국제갤러리 2 관 (K2) 1 층, 3 관 (K3) I want to re

10월추천dvd


Artists with Arario 2011_Part 2 가 2011 년 11 월 17 일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에서 열린다. 본전시는지난 9 월아라리오의새로운공간인청담점을오픈하며성공적으로 개최되었던 Artists with Arario 2001_Part 1 에이은두번째개관

단감-고등한국사-정답

닥터큐3.indd

사회복지 Social Welfare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관의 효시로써,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어드리고 도움을 주

07

도서관문화 Vol.51 NO.9(2010.9) 가을은 독서의 계절?! 16

1215_brochure_Xorbis_인천공항사진교체.indd

Absolute Blue 태양의 위세 앞에서도 당당한 여자의 자존 심을 닮은 컬러. 바람을 닮아 유연한, 물을 닮아 자유롭게, 거칠 것 없이 여름의 클라 이맥스에 올라서서 세상을 물들이는 소리 없는 지배자, 블루

자켓-okok

Disclaimer IPO Presentation,. Presentation...,,,,, E.,,., Presentation,., Representative...

SANDPINE 봄의 여유를 준비하다 2016 SANDPINE Vol.22

<C1A63236B1C72031C8A328C6EDC1FDC1DF292E687770>

목원 한국화- 북경전을 준비하며 지난해부터 시작 된 한국의 목원대학교 한국화 전공의 해외미술체험은 제자와 스승의 동행 속에서 미술가로 성장하는 학생들의 지식에 샘을 채워주는 장학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한국의 우수한 창작인력 양성을 위해, 배움을 서로 나누는 스승들의

......_A4

12 올해도 어김없이 우리 곁을 찾아온 하이서울페스티벌. 서울광장과 청계천, 서울의 5대 궁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서울 시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다시 찾는 놀이의 장을 만들 것이다. 서울의 봄, 희망으로 피다 를 슬로건으로 내건 하이서울페스티벌 2009를

이력서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도시철도-pdf

2 마고21동창회보 기를 촉촉이 적실 때쯤 영봉에 다다라 백운대를 바라본다. 여느 때와는 다른 감회 에 젖는다. 당신은 依 舊 하건만 어느덧 우리들은 노년에 접어들었구려. 하늘과 산도 우리의 기념등산을 축하해주는 듯 파아란 하늘 아래 펼쳐진 북한산의 신록이 눈이 시리도

제나할러웨이.indd

2

<C6AFBCBAC8ADC0FCB7ABBCF6B8B35FBAB0C3A5312E687770>

C O N T E N T S DAEGU ARTS CENTER 2016 Repertory Season Program DAC ()


보도자료 문지하 (Jiha Moon) 개인전 Springfield 기간 ( 수 ) ( 일 ) 장소 아라리오갤러리서울삼청전시작품 회화, 설치, 판화작품 30점오프닝리셉션 pm

_¸ñÂ÷(02¿ù)

* pb61۲õðÀÚÀ̳ʸ


µµÅ¥¸àÆ®1

사보46호.indd

글청봉3기 PDF용

~


1970 년 년 1 월 23 일, 국가기록원 - 제 19 회국전철 (1), pp ,

041~084 ¹®È�Çö»óÀбâ

2 인구절벽에대비한해외정책및사례연구

µµÀÔºÎ_ÃÖÁ¾


AT_GraduateProgram.key

12 세계가 지구촌 이 된 글로벌시대. 경제교류의 장벽이 무너진 데 이어 이제는 명실 공히 문화교류의 시대다. 특히 2000년대 들어서는 동시대 작가들의 작품 교류와 공동 작업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작가들의 해외거주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국제 레지


pdf..

<5BBEE7BDC42D315DC0DBC7B0B0B3BFE42DC3BBC1D6BDC35FB8B6C1F6B8B7BFACB8F82E687770>

¿¹¼ú°¡À̾߱â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001_1장

KGIT 2013 년 1 학기 X-Program 세미나 : 프로젝션맵핑 진행 : 문정혜지도교수 : 김현주가이드제작 : 문정혜

II. 한국영화산업-최종

___0718.indd

설문-인터뷰-america 9차.indd

ÃÖÁ¾-ÆíÁý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2

011°�³²°¡Á·½Å¹®-ÃÖÁ¾¼öÁ¤

해오름autumn2010

더바이어102호 01~09

-2007 ~ Analysis on the Trend and Present Condition of the Blockbuster Gallery Exhibition -Focussed on the Exhibitions Taking Place from 2007 to


1960 년 년 3 월 31 일, 서울신문 조간 4 면,, 30

쩔짤횉횪쨔횣쨩챌-쨘짙?횑횂징횊占승맡㈑올?PDF

- 2 - 하에 본 리서치는 지속가능한 도시 경관을 창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유럽의 도시, 그 중에서 도 런던과 파리, 독일의 칼스루에, 오스트리아의 린츠와 비엔나를 여행하며 각 도시의 커뮤니티와 뮤지엄, 지리학자, 아티스트 등을 만나 도시 재생 프로젝트의 결과를

[보도자료]기억으로부터의%20풍경_ [1]

³»Áö03/31

Contents Culture & Arts Center March vol 경 상 남 도 문 화 예 술 회 관 예술과 삶 의 공존, 그 영혼 속에 낙원을 Discovery Performance 1

서울대 뉴스레터 1018



<4D F736F F F696E74202D2035BBF3C6F2C7FC5FBCF8BCF6B9B0C1FA2E BC8A3C8AF20B8F0B5E55D>

<38BFF93238C0CF28B1DDBFE4C0CF2920BFB9BBF3B9E8B4E72E786C7378>

300 구보학보 12집. 1),,.,,, TV,,.,,,,,,..,...,....,... (recall). 2) 1) 양웅, 김충현, 김태원, 광고표현 수사법에 따른 이해와 선호 효과: 브랜드 인지도와 의미고정의 영향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18권 2호, 2007 여름

Transcription:

보도자료 가오레이 (Gao Lei) 개인전 Projections 投射 기간 2012 년 07 월 12 일 ( 목 ) 08 월 19 일 ( 일 ) 장소 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전시작품 사진, 조각, 설치 22 점 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에서 07 월 12 일중국현대미술을선도하는젊은작가가오레이 (b. 1980) 의개인전이열린다. 작가는본질과외형, 허구와실재, 개인과권력등이원화의세계를끊임없이탐구하여병치와비의인화등의방법으로기발한공간을창조한다. 이번개인전은 3 미터가넘는거대설치작품에서회화, 사진까지총 22 점의작품이대거전시되며, 한국에서열리는가오레이의첫번째개인전이다. 가오레이는 1980 년대이후출생한세대를일컫는 바링허우 ( 八零後 ) 이다. 이들은 1 부모 1 자녀정책을실시한 1980 년대이후의세대로부모세대와는달리시장경제체제아래에서태어나경제성장의혜택과물질적인풍요로움속에성장하였다. 따라서이들은개인주의적, 소비지향적성향과개방적, 합리적인사고방식을가지고있다. 일반적으로중국현대미술은작품자체의스케일이굉장히크며, 표현에있어서도과감한색과형태를띠거나정치적인모티브를다루는경향등이주를이뤘다. 하지만바링허우세대의예술은그이전세대와는확연한차이가있다. 이들은기존에비해보다확장된재료들을사용하여설치, 미디어, 페인팅을자유자재로구사한다. 또한보다다채롭고추상적이며몽환적이거나개인적인사유에의한작업들을거침없이표현하며, 서구의문화나장치와결합하기도한다. 바링허우 아티스트들중에서도가오레이는굉장히철학적이며고도로응축된사유를담는기발한작업들을선보여왔으며, 형식에있어서도소재와장르에국한받지않는폭넓은작업들로주목받고있다. 현실공간의조각, 설치작업에동일한장면을그린드로잉이나페인팅을대비시켜보여줌으로써가상세계와현실세계의경계를능숙하게넘나든다. 2005 년부터작업한 <Scene> 과 <Building> 은사진연작으로실재에존재하는것들과인공적으로만들어진것들사이를넘나드는작업을보여준다. 네모난박스에는하나의구멍이나있고, 그것을통해관객들은박스안에설치된사진을들여다보게된다. 사진들은페허가된하나의방에서일어나는갖가지기묘한상황들을담고있다. 방안에우주인으로보이는몸체가쓰러져있기도하고, 커다란기린두마리가방을거니는장면이담겨있기도하다. 작가가선보이는가상의세계는기묘한분위기를불러일으키며보는이들을그곳으로초대한다. 하지만배경이되는방은중국에실존하는한건물로,

작가가직접찍은실재의공간이다. 작가의연출에의해가상현실의배경으로재창조되면서보는이에게 실존세계가아닌가상세계인것으로착각하게만든다. 이번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에서선보이는 2012 년신작들은기존작들에비해보다정교하고완성도높은형태와스케일을가진것이특징이다. 신작들은인간의삶과죽음, 생명의윤회사상등을주된주제로작업하였고, 보다직접적인형태로개인과사회의외부적환경사이의관계를탐구한다. <T-3217> 은알루미늄봉에매달린 4 개의그네설치작품이다. 그네각각은여성의골반형태이다. 그네작품뒤에는신생아의머리를찍은사진이걸려져있는데, 아기의머리에는그네와동일한형태의골반이끼워져있다. 그네는중국에서예로부터혈통을연장하려는열망의상징이며, 여성의골반은생명을내보내는통로를상징한다. 인류는유전, 진화의과정을거치면서약한물리적특성을다음세대에전달하지않도록제거하거나퇴화시켜왔다. 하지만좁은골반은제왕절개에의해서계속유지되고있고, 이는점점더자연출산을힘들게하고있다. 따라서출산과정의위험이더욱커졌고심하면산모가사망할수있는위험을초래했다. 작가는인간의편의에의해자연적인방식이아닌인공적인방식을선택함으로써기존에는존재하지않았던위험을초래하는, 이와같은상황에대하여순환적인모순에직면하는것이라고말한다. <F-09151> 은방독면이연결된고무소재의침대에, 먹이를쪼아먹기직전의모습을취하고있는독수리조각이올려져있다. 이작품은티베트, 몽골등의불교권에서일반적으로시행했던 ' 조수장 ' 을소재로했다. 조수장은사람이죽으면그시신을자르거나천으로덮은후일정한장소에두어새가먹게하는풍습으로, 길조인독수리가시신을먹음으로써죽은자가환생한다고믿는그들의믿음에서유래하였다. <F-09151> 작품에서공기가가득찬침대는생명, 삶을상징하며, 그것을독수리가날카로운부리로쪼면서구멍이나언제터질지모르는위태로움이연출된다. 반면작가는독수리와침대주위에철창을두름으로보는이들에게삶과죽음이한순간에뒤바뀔수있는일촉즉발의상황에서한걸음떨어져서, 지켜보는자로서의안전함을제공한다. 가오레이의작업은동시대의사회 문화적상황들을기반으로한새로운가상현실을창조하여보는이들에게확장된인식의틀을제공한다. 이전시는중국현대미술의선봉에있는젊은작가의작업을소개함으로써중국현대미술의새로운방향과참신한형식을소개한다. 작가소개 1980 년생인가오레이는중국의후난성창사에서태어났다. 작가는 2006 년중국중앙미술학교디지털미디어아트학과에서수학하였다. 가오레이는팅글리미술관 (Museum Jean Tinguely Basel), 루드비히미술관 (Ludwig Museum) 등다수의유명미술관과갤러리의그룹전에참여하였다. 개인전은 2008 년베이징에있는아야갤러리 (Aya gallery), 2011 년베이징화이트스페이스 (White space) 의개인전이후, 3 번째개인전을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에서가진다.

대표이미지 T-3217_2012_ 혼합재료 _120x340x230cm T-3217_2012_ 종이에 c-print_40x60cm

F-09151_2012_ 고무침대, 방독면, 독수리모델 _130x190x55cm A-9_2012_ 혼합재료 _250x120x240cm

. M-275_2012_ 혼합재료 _ 삼각형 120x120x180cm, 새장 120x70x60cm.

A102_2009_ 시바크롬슬라이드에형광라이트박스케이스 _30x30x40cm

A102_2009_ 시바크롬슬라이드에형광라이트박스케이스 _30x30x45cm_ 세부

Scene No.7_2008_ 사진 _30x30x45cm Image courtesy of the Artist and Arario gallery / 이미지제공아라리오갤러리

가오레이 (b. 1980) 현재중국거주및작업 학력 2006 중앙미술학교디지털미디어학과졸업 주요개인전 2012 Projections 投射, 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 서울 2011 Principle: Gao Lei, 화이트스페이스, 베이징 2008 Objec[ts]pace Photography Works by Gao Lei, aya gallery, 베이징 주요그룹전 2011 Artists with Arario, 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 서울 DAS ICH IM ANDEREN, Mercator 재단, 에센 2010 ABSOLUTE DISTANCE, White Space, 베이징 WASABI Exhibition of Young Contemporary Artist, Li Space, 베이징 The Personal Dimension: Four Emerging Artists from China, 아라리오갤러리, 뉴욕 The Pavilion of Realism International Contemporary Art, Other Gallery, 베이징 BEIJING TIME.LA HORA DE CHINA A panoramic vision of contemporary art in China, Casa Asia/SEEI/Matadero, 마드리드 2009 Future Together Nomination Exhibition, 아라리오갤러리, 베이징 Chinetik, 팅글리미술관, IVAM, 바젤, 발렌시아 The Second Reality-Chinese Contemporary Art, 중국국립미술관, 메리디안국제센터, 베이징, 워싱턴 2008 China s ReVision Chinese Contemporary Art, 루드비그미술관, 코블렌츠 Whatever Chinese Young Artists, I-MYU Projects, 런던 The Evolution of Concept the Past and the Future of Chinese Conceptual Photography, 798 Space, 베이징 Accelerate: Chinese Contemporary Art, 싱가폴미술관, 싱가폴 Butterfly Dream Shanghai MoCA Envisage II, 상해현대미술관, 상해 Hanging in Sky Drifting on Surface, Linda Gallery, 베이징 2007 Floating Modern Chinese Art Exhibition in Commemoration between Korea and China,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2006 요코하마국제미디어페스티벌, 요코하마 Goodbye Reality, New Art Projects, 베이징 2005 The Line of Flight Second International New Media Art Exhibition, 중국밀레니엄모뉴먼트, 베이징 Ten Eras Ten Colors, SOKA Contemporary Space, 베이징 New Beijing New Life, 중앙미술학원, 아트센터나비, 베이징, 서울 Project Sound and City, British Council China, 베이징 2003 Second Independent Visual Art of Youth, 22Film, 베이징

취재문의 김윤경 / 홍보담당 -이메일: yoon@arariogallery.com -전화: 02) 723 6190 -핸드폰: 010 9110 8988 이미지다운로드안내 웹하드 http://www.webhard.co.kr ID: arariogallery / PW: arario 내리기전용 ARARIO GALLERY SEOUL CHEONGDAM -> 가오레이 Gao Lei 폴더 관람안내 아라리오갤러리서울청담 www.arariogallery.com 135-100 서울시강남구청담동 99-5 번지 T) 02 541 5701 F) 02 541 5704 관람시간화 - 일요일 10:00 am 07:00 pm * 월요일정기휴관 www.arariogalle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