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13 2010. 06. 03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목 차 요약 / 5 Ⅰ. 일본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 7 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Ⅱ. 미국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 48 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Ⅲ. 독일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 77 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Ⅳ. 중국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 105 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요약 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일본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1. 일본 3D 시장개요 1.1 시장개요및특징 <3D 체험코너를마련해 3D TV 홍보에열을올리는일본양판점 > 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SONY 주가와엔화가치변동추이 > 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1.2 시장잠재력및중장기전망 1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 일본 3D 디스플레이시장규모추이 > 500,000 432,150 400,000 300,000 200,000 100,000-1,355 22,370 2008 년 2014 년 2019 년 <2018 년기준일본의분야별 3D 보급시장전망 > 1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2. 3D 관련정책및프로젝트현황 2.1 3D 관련정부정책동향 1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2.2 3D 시청가이드라인및규제동향 1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2.3 정부주도테스트및시험방송추진현황 1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3. 3D 관련연구및표준현황 3.1 각기관의 3D 관련기술개발현황 < 촬영장치 > < 표시장치 > 1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SHARP 측 3D TV 홍보자료 > 1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 올 4 월에개최된 SHARP 측기술발표회장 > 1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PANASONIC, 3D VIERA 홍보자료 > <NEW SIGHT JAPAN 70 인치디스플레이 > 1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3.2 각기관의 3D 관련표준화현황 1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2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 3D 시장 Value Chain 분석 4.1 3D 디스플레이 2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 가로세로 3D 표시가능 > <SHARP 측개발제품사양 > 2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HITACHI DISPLAYS 사개발제품사양 > 2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TOSHIBA MOBILE DISPLAY 의 3D 디스플레이 > <TMD 사개발제품사양 > 2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2 3D 애플리케이션기기 2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SONY 3D TV 홍보자료 > 2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2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FUJI FILM, 3D 디지털카메라 > 4.3 3D 콘텐츠 2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BS11 디지털홈페이지 > 2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 월드컵의 3D 방송을발표하는 SONY 와스카파 JSAT 간부 > 3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 월초도쿄이케부쿠로역내에 J:COM 측에서마련한홍보부스 > 3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4.4 3D 서비스 3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3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3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5. 국내 Player 진출현황 5.1 일본내우리기업진출현황및성과 HYUNDAI IT JAPAN 제품홍보자료 3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LG 전자제품사진 > 5.2 현지바이어들의한국기술및제품평가 3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3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 주요국 3D 디스플레이시장진출전략 6.1 Value Chain 별진출세부품목도출 3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6.2 Value Chain 별진출수요처도출및공략방안 3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4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3 전략적제휴타당성분석 4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7. 기타정보 7.1 주요전시회 / 세미나 / 컨퍼런스정보 4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7.2 정부기관, 협회등 4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미국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1. 미국 3D 시장개요 1.1 시장개요및특징 4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1.2 시장잠재력및중장기전망 4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3D 디스플레이판매예상도 > 5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5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3D 영화의수익증가 > 5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5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5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2. 3D 관련정책및프로젝트현황 2.1 3D 관련정부정책동향 2.2 3D 시청가이드라인및규제동향 5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2.3 정부주도테스트및시험방송추진현황 5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 실제광고화면 > 5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5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3. 3D 관련연구및표준현황 3.1 각기관의 3D 관련기술개발현황 < 미국연구개발기관의기술 > < 세계주요 3D 입체영화장비업체 > 5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3.2 각기관의 3D 관련표준화현황 6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6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4. 3D 시장 Value Chain 분석 4.1 3D 디스플레이 6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3D 안경 > 4.2 3D 애플리케이션기기 6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3 3D 콘텐츠 4.4 3D 서비스 6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5. 국내 Player 진출현황 5.1 각국진출현황및성과 6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5.2 현지바이어들의한국기술및제품평가 6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6. 주요국 3D 디스플레이시장진출전략 6.1 Value Chain 별진출세부품목도출 6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2 Value Chain 별진출수요처도출및공략방안 7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7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3 전략적제휴타당성분석 7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7. 기타정보 7.1 주요전시회 / 세미나 / 컨퍼런스정보 7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7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7.2 정부기관, 협회, 유용한사이트 7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7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독일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1. 현지 3D 시장개요 1.1 시장개요및특징 < 독일주요 3D 제품평균가격 > 7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 가정용 3D TV 수요설문조사결과 > 1.2 시장잠재력및중장기전망 7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7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2. 3D 관련정책및프로젝트현황 2.1 3D 관련정부정책동향 < 하이테크전략부문별예산현황 ( 06 09)> 8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8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2.2 3D 시청가이드라인및규제동향 2.3 정부주도테스트및시험방송추진현황 8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8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3. 3D 관련연구및표준현황 3.1 각기관의 3D 관련기술개발현황 <IFF 가상리얼리티프로그램 (Virtual-Reality-Program) 예시 > 8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HTML 3D 영상화모델 > 8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Motion Capturing> 8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3.2 각기관의 3D 관련표준화현황 8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4. 3D 시장 Value Chain 분석 4.1 3D 애플리케이션기기 < 독일애플리케이션기기밸류체인 > 8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2 3D 콘텐츠 < 독일게임산업 Value Chain> 8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5. 국내 Player 진출현황 5.1 각국진출현황및성과 9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 소니 3D 카메라 Comfort-3D > 9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Toshiba Cell TV> 9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Carl Zeiss Chemizer Plus> 9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Crazy Talk Version 6> 9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PNY 3D Vision Shutter Glasses> 5.2 현지바이어들의한국기술및제품평가 9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9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6. 주요국 3D 디스플레이시장진출전략 6.1 Value Chain 별진출세부품목도출 9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2 Value Chain 별진출수요처도출및공략방안 9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6.3 전략적제휴타당성분석 9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10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7. 기타정보 7.1 주요전시회 / 세미나 / 컨퍼런스정보 10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10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7.2 정부기관, 협회, 유용한사이트 10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10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중국 3D 시장동향및진출방안분석 1. 현지 3D 시장개요 1.1 시장개요및특징 10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10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1.2 시장잠재력및중장기전망 10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10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2. 3D 관련정책및프로젝트현황 2.1 3D 관련정부정책동향 10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2.2 3D 시청가이드라인및규제동향 2.3 정부주도테스트및시험방송추진현황 11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3. 3D 관련연구및표준현황 3.1 각기관의 3D 관련기술개발현황 11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3.2 각기관의 3D 관련표준화현황 11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 3D 시장 Value Chain 분석 4.1 3D 디스플레이 11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Estar 의 3D 액정셔터안경 > 11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2 3D 애플리케이션기기 11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TCL 65 인치 3D 인터넷연결 TV> 11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 하이신 55 인치 3D TV> 11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 삼성액티브방식의 22 인치 3D 모니터 (2233RZ)> <Viewsonic 의 22 인치 3D 모니터 > 11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3 3D 콘텐츠 11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 제천대성전기영화포스터 > 12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 중국 3D 영화 돈키호테 > 12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 온라인게임 ' 무술신 '( 武神 )> 12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4.4 3D 서비스 < 외국영화유통흐름 > 12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5. 국내 Player 진출현황 5.1 중국진출현황및성과 < 새로출신된삼성 3D TV> 124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 가전매장에서삼성 LED 3D TV 를체험하고있는중국소비자들 > < 로출시된 LG 3D TV> 125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 레드로버가중국시장에서내놓은주요제품들 > 126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5.2 중국바이어들의한국기술및제품평가 127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128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6. 주요국시장진출전략 6.1 디스플레이 6.2 애플레이션기기 129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6.3 컨텐츠와서비스 130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131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7. 기타정보 7.1 주요전시회정보 132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133
Global Business Report 10-013 7.2 정부기관, 협회, 유용한사이트 134
2010 년 KOTRA 발간자료목록 Global Business Report Global Issue Report KOTRA Executive Brief
KOCHI 자료 FDI Theme Report KOTRA 자료
설명회자료
글로벌주요국 3D 산업현황과진출방안 발행인발행처발행일주소전화홈페이지 조환익 KOTRA 2010년 6월서울시서초구헌릉로 13 ( 우 137-749) 02) 3460-7114( 대표 ) www.kotr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