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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i). ( 1:35) ( 3:16-17) 1:35 천사가대답하여이르되성령이네게임하시고지극히높으신이의능력이너를덮으시리니이러므로나실바거룩한이는하나님의아들이라일컬어지리라예수님의탄생에관한이야기삼위하나님의등장 3: 예수께서세례를받으시고곧물에서올라오실새하늘이열리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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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자연적인현상 저작권은마이클하이저에게있음 2015 초자연적인현상네덜란드어번역 2017, 미클랏 이번역본의전체의내용은저작권소유자와작가의인가를받아다양한형태로복사되고배포될수있습니다. 이인가는오직 Miqlat.org. 에의해출판된번역본에한해서적용됩니다. Miqlat.org 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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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세기강해 33] 아브라함을부르신하나님 [ 본문] 창 11:27-12:1 / 하용조목사 / 페이지수: 7 오늘부터창세기 12 장을공부하게됩니다. 1장부터 11장까지는하나님께서아브라함을택하게된이유를설명하기위한것이었다고해도과언이아닙니다. 하나님은아브라함이많은실수와시련을거쳐하나님의비전을이룰사람이되었을때아브람의아름을 아브라함 으로바꾸어주셨습니다. 저는여러분의이름도바뀌어지기를바랍니다. 이름이바뀌지않더라도의미가새로워지기를바랍니다. 이것은영적인사건입니다. 이아브라함으로부터구원의역사가시작됩니다. 아브라함에대하여성경에서몇가지정보를알수있습니다. 10장 21 절을보면아브라함은셈의후손임을알수있습니다. 세상에는하나님을경외하는셈의후예와하나님을경외하지않고바벨탑을쌓는사람들이있습니다. 벽돌을발견한인간들은바벨탑을쌓아하나님께도전했습니다. 또한, 그들은자신의이름을온세상에내고싶어했고흩어짐을면하기위해바벨탑을쌓았습니다. 인간중심의사회, 문화를가리켜 바벨문화 라고말합니다. 셈의 7 대손가운데데라라는사람이있었습니다. 11장 24~26 절을보십시오. 나홀은이십구세에데라는낳았고데라를낳은후에일백십구년을지내며자녀를낳았으며데라는칠십세에아브람과나홀과하란을낳았더라 데라의아버지는나홀이었습니다. 데라의아버지는나홀이었습니다. 데라는세아들을낳았습니다. 아브람과나홀과하란입니다. 죄악세상속구원의혈통 이말씀에서인간의수명에변화가있다는사실을발견합니다. 하나님께서에덴동산에최초의인간을만드셨을때에는죽음이없이영원히사는존재였습니다. 그러나죄가인간에게들어옴으로인간에게죽음이찾아왔습니다. 죄의삯은사망입니다. 아담으로부터노아까지의인간의평균수명은 9 백세내외였습니다. 그런데셈대에들어오면 4~5백년대로줄어들고아브람과나홀대에서는2 백년내외로더욱줄어듭니다. 시편을보면모세의기도가나옵니다. 그기도에는 우리의연수가칠십이요, 강건하면팔십이라도 라는말이나옵니다. 인간의수명이칠십에서팔십정도로줄어든것을알수있습니다. 인간의수명이줄어든이유는죄가관영했기때문입니다. 데라와그의가족은갈대아우르라는곳에살았습니다. 데라에게는세아들이있었는데막내아들인하란은일찍죽었습니다. 27~28 절을보십시오.

데라의후예는이러하니라데라는아브람과나홀과하란을낳았고하란은롯을낳았으며하란은그아비데라보다먼저본토갈대아우르에서죽었더라 갈대아우르라는지역은지금의후세인이통치하는남부이라크입니다. 갈대아우르는당시정치, 경제, 권력이집중했던곳이었습니다. 그리고무역이인도까지이루어졌었다는기록이있습니다. 모든사람들은갈대아우르를중심으로살았습니다. 29~30 절을보십시오. 아브람과나홀이장가들었으니아브람의아니이름은사래며나홀의아내이름은밀가니하란의딸이요하란은밀가의아비며또이스가의아비더라사래는잉태하지못하므로자식이없었더라 죽은하란에게는세명의딸사래, 밀가, 이스가가있었던것같습니다. 그들이아브람과 나홀과결혼했습니다. 30 절을보면사래는잉태하지못하므로자식이없었다고말합니다. 우리는이말씀에서사 래가아이가없었다는것에관심을가지고보아야합니다. 사래는결혼할때부터아이를가 질수없는불임녀였습니다. 우리는나중에사래가이삭을낳는것을봅니다. 하나님께서 천사를통하여사래에게 네몸에서아들이있으리라 고전해줍니다. 그때사라는 내가경 수가끊어진이나이에무슨아이가있겠는가? 라고마음속으로비웃었습니다. 사라가나이 가들어경수가끊어지기도했지만임신을할수없었던여자였습니다. 그러나하나님은불 가능을가능케만드시는분입니다. 나이가들었을뿐만아니라아이를낳을수없는몸에서 도구원의완성을위해이삭을낳게하셨습니다. 그리고마리아를통하여예수그리스도를 이땅에보내주시는것을엿볼수있습니다. 31 절을보십시오. 데라가그아들아브람과하란의아들그손자롯과그자부아브람의아내사래를데리고갈대아우르를떠나가나안땅으로가고자하더니하란에이르러거기거하였으며 데라와그의가족은갈대아우르를떠나가나안땅으로가고자했습니다. 창세기 12장 1절을보면하나님은아브람에게메시지를주십니다. 그당시에는하나님을믿는일이보편적인일이아니었습니다. 그들은우상을숭배하며살아왔습니다. 그러나하나님께서는자기를경외하는백성에게음성을들려주신것입니다. 믿음은과거를떠나는것 하나님은아브람에게말씀하셨습니다. 너는너의본토친척아비집을떠나제게지시할땅으로가라 라고 자기가살던곳, 자신에게익숙한곳을떠난다는일은어려운일입니다. 대부분의사람들은서울에서지방으로내려가지않고지방에서서울로옵니다. 아브람은정치와경제, 모든문화의중심인갈대아우르를떠나게되었습니다. 자신의고향을떠나언어와문화가다른곳, 다른민족에게로떠난다는사실은어렵고힘든일입니다.

그러나아브람은하나님께서명령하셨기때문에자신의민족과고향을떠납니다. 마치이 민을가는것과같은것입니다. 믿음이란떠나는것입니다. 대부분의사람들은안주하기를원합니다. 저는결혼해서지금 까지 23 번정도이사를했습니다. 1 년에한번정도이사를한셈입니다. 이사를간다는것 은쉬운일이아닙니다. 사람은누구나편안하게말년을보내고싶어합니다. 그러나믿음의삶은그것을허락하지않습니다. 움직이기를원하고떠나가기를원합니다. 새로운출발을하고모험을하기원합니다. 여러분, 옛사람의옷을벗어버리지아니하면새사람의옷을입을수없습니다. 떠나지않으면시 작이없습니다. 많은사람들의신앙의갈등은옛사람을벗어버리지않고새사람이되려는데 있습니다. 떠나지않고출발하려는데있습니다. 하나님이주신새로운믿음의세계로가려 는것보다는현재의삶이부서지지않게하려는데신앙의목적이있습니다. 내자녀, 내 사업을도와주십시오. 그것을하나님이복을주시는것이라고생각합니다. 그러나그것은 축복이아닙니다. 참된믿음이란출발함에있습니다. 예수믿기전, 세상적인사고방식과가치관과문화를 가지고있는사람이과거와단절하지않고미래로나아가려고하기때문에과거의쓴뿌리 들이나를붙들어놓습니다. 하나님은아브라함을갈대아우르에두지않고출발을시키셨습니다. 갈대아우르는약속 한땅, 믿음의땅이아님으로새로운세계로가기위해기득권과옛사람을벗어버리기를요 구하시는것입니다. 누구든지나를따라오려거든자기를부인하고자기십자가를지고나를따르는것이라 고 예수님은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그와그의가족들은떠나기로결정을했습니다. 목적지를향해 두번째, 그들은가나안땅, 약속의땅으로간다 고되어있습니다. 신앙이란 ~ 부터 ~ 에 게로 입니다. 떠나는것이있어도목적이없으면방황하게됩니다. 떠나는것만이능사가아 닙니다. 우리는어느날이세상을떠나천국으로가게될것입니다. 이것이구원입니다. 데라의가족이가려고했던곳인하나님이약속해주신약속의땅이었습니다. 그러나그약 속의땅으로가는과정에서하란에이르러거기서거했다고말하고있습니다. 마치고속도 로를타고강원도를가다가휴게소에내려서그곳에서기거하는것과같습니다. 휴게소에서살면안됩니다. 왜냐하면목적은다른곳에있기때문입니다. 우리인생을향 하신하나님이목적을두신그길을가는것입니다. 인생은어떤의미에서마라톤과같습니 다. 끊임없는경주입니다. 항상평탄하게갈수만없습니다. 때로는힘이들고, 목이마르 고, 지치고, 쉬고싶고, 포기하고싶고, 뒤돌아서고싶습니다. 그러나우리가가야할곳은 골인지점입니다. 주변에아무리좋은환경이있고안락한곳이있다고해도그곳에머무르 면안됩니다. 하나님의뜻은그곳에있지않기때문입니다. 사실성경을보면하나님이약속하신젖과꿀이흐른다는가나안땅에는기근이있었습니 다. 또그곳에는이미일곱족속이자리를잡고있었습니다. 환경은좋았지만그땅을들어 가기위해서는영적인전쟁을해야했고옛사람을몰아내야만했습니다. 결코신앙생활은 뜬구름속에서사는것이아닙니다. 어렵고, 힘들고, 앞이보이지않고, 귀를의심하게되는

일들이일어나지만하나님의약속을믿고계속가는것입니다.32 절을보십시오. 데라는이백오세를향수하고하란에서죽었더라 데라는끝까지하나님이원하시는약속의땅으로가지못하고하란에서죽었습니다. 데라가하나님의음성을들었던것이아니었기때문입니다. 하나님의음성을듣지못한사람은시작할수있지만끝을맺지못합니다. 힘들고어려우면도중에포기하고맙니다. 끝까지어떤고난이나위험도무릅쓰고약속의땅을향해가야하는동기가약하기때문입니다. 그러나하나님의음성을들은사람은사람들의이야기에귀를기울이거나환경에머무르지않습니다. 데라가칠십세에아브람을낳았고창세기 12장 4절을보면아브람이하란을떠날때칠십오세였습니다. 그러므로아브람이하란을떠날때데라의나이는약 1백 45세쯤이었을것입니다. 데라는하란에서머무르기를주장했겠지만아브람은하란을떠나서하나님이약속하신땅으로가고자했습니다. 아브람은부인과조카롯을데리고떠났지만데라는하란에서그의인생을마칩니다. 비전을가진자와비전을가지지않은자, 하나님의음성을들은자와하나님의음성을듣지않은자의차이입니다. 여러분도예수믿고하나님이원하는길을갈수있습니다. 내가원하는삶을살기위해하나님이필요한것인지, 하나님이내게주신비전을위해내삶이쓰여지는지심각한영적투쟁을하셔야합니다. 적당히살수는없습니다. 여러분이직업을가진이유가무엇인지, 결혼한이유가무엇인지알아야합니다. 무엇이든지하나님의계획이있습니다. 하나님의계획을알지못하면후에는비참한결론을맺게됩니다. 여러분이가고있는길은진정으로하나님이원하는길입니까? 너는본토친척아비의집을떠나내가네게지시할땅으로가라 는명령을듣고아브람은믿음의여행을시작했습니다. 믿음의행진쉬지말아야 우리의인생에서가장위험한것은도중하차입니다. 잠깐쉬어야할일을영원한것처럼여기고가는목적을잃어버리고변경하는것입니다. 이것이바로데라와아브람의차이입니다. 많은사람들이데라와같이살다가죽습니다. 데라는하나님이원하는곳에가지못하고도중하차하는것을볼수있습니다. 우리의옛사람이죽지않는한새사람은시작되지않습니다. 우리의과거가단절되지않는한미래는시작되지않습니다. 내가죽지않으면부활할수없습니다. 많은사람들은죽지않고부활하려고합니다. 자존심도상하지않고, 옛사람의모습도가지고있으면서새세상을원합니다. 그런일은절대로일어나지않습니다. 여러분이죽지않으면새사람은절대태어날수없습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 죽고부서지고깨어지는것을두려워하지마십시오. 많은사람들이부도를두려워합니다. 그러나부도로인해새로운사업을시작할기회를가질수있습니다. 두려워만한다면아무

것도할수없습니다. 그러나새로운시작이라고생각하면거기에소망과희망과기대와새로운출발이있습니다. 12장 1 절을보십시오. 여호와께서아브람에게이르시되너는너의본토친척아비집을떠나내가제게지시할땅으로가라 드디어우리는성경에서가장위대한장을공부하게됩니다. 그것은아브라함이하나님을만나는사건입니다. 사람은누구를만나느냐에따라서인생이결정됩니다. 만일여러분이불교나유교를만났다면여러분의인생은우상숭배로끝나고말았을것입니다. 계속해서점을치고, 하나님이아니거짓신에게절하며인생을보냈을것입니다. 그러나 12장 1 절을보면하나님이아브람을만나는사건을보게됩니다. 이사건은복의사건입니다. 아브라함개인에게뿐만아니라그의자녀들과온인류까지예수그리스도의구원의복을받게되는사건입니다. 12장 1 절에서발견하게되는사실이있습니다. 첫번째, 아브람이하나님을찾은것이아니라하나님이아브람을찾아가셨습니다. 믿음은내가가지는것이아니라하나님이주시는것입니다. 하나님께서어느날아브람에게찾아오셨습니다. 그리고 과거를대담하게버리라, 기득권을버려라, 지금까지설계해온인생을포기하라. 그러면진정한복된나라, 약속의땅을보여줄것이다. 라고말씀하셨습니다. 믿음의여행은내가떠나지만그여행을하게하신분은하나님이십니다. 천지를창조하신분은하나님입니다. 과학자들은하나님이창조하신우주의비밀을하나씩발견하는것에불과합니다. 우리를이세상에보내신분은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은여러분의부모를이용해서여러분을이땅에보내주셨습니다. 조상은중요합니다만숭배할대상은아닙니다. 조상이여러분을만든것이아니라하나님이여러분을놀라운계획을가지고세상에보내셨습니다. 그래서하나님께경배하고예배하는것입니다. 사랑하는성도여러분, 만일당신을보내시고약속의땅을약속하시며기득권과인간중심적인것을버리고출발하라고말씀하시는분이하나님이라면두려워할필요가없습니다. 그분은하나님이시기때문입니다. 인간적인시각으로보면안될일도불확실한일이너무도많습니다. 그러나두려워하고염려하지마십시오. 히브리서 12장 2 절을보면 믿음의주요온전케하시는이인예수를바라보자 라고말씀하셨습니다. 이사야 40장 31절과시편 62편 1~2절에서도하나님을의뢰하기를강조하고있습니다. 우리를세상에보내신분이하나님이십니다. 나를이길을걷게하시는분도하나님이시며하나님의영광가운데우리를두시는분도하나님이십니다. 두려워하지마십시오. 보이지않아도, 들리지않아도, 내손에잡히지않는뜬구름같은일이라도두려워말고하나님이약속하신그길을가십시오. 이것이아브라함에게주신하나님의선물입니다. 사랑하기때문에택하심 두번째, 하나님이아브람을택하신이유는무엇인가? 입니다.12장이후에나타나는아브람의행적을면밀히살펴보면그가택함을받을만한탁월함이나믿음이없었습니다. 아브

라함이나우리는다르지않습니다. 여러분, 하나님은우리가온전하고실수가없어서택한것이아니고믿음이있어서택한것도아닙니다. 그냥 택해주신것입니다. 그러나그것은우연도아니고즉흥적인선택도아닙니다. 하나님은창세전부터나를사랑하셔서구원하시기로계획하셨습니다. 하나님은즉흥적으로하시는분이아닙니다. 하나님이아브라함을택하여믿음의사람으로만들어주십니다. 그래서그는믿음의조상이되었습니다. 하나님은여러분을택해서믿음의사람으로만들어주실것입니다. 믿음없음을걱정하지마십시오. 하나님은여러분을무조건사랑하기로결정하셨습니다. 자녀를사랑하는이유가없습니다. 마찬가지로하나님이여러분을사랑하는데는조건이없습니다. 불가항력적인은혜와보상할수없는일방적인사랑입니다. 하나님이나에게관심을가지고때려서라도버리지않는이유는 사랑 때문입니다. 하나님이아브라함을택한이유는하나님의사랑때문이었습니다. 사도바울은 나의나된것은하나님의은혜라 라고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래서우리는할말이없습니다. 원망이나불평할자격이없습니다. 우리가할말이있다면 황송합니다. 죄송합니다. 이런말뿐일것입니다. 그리고 죽도록충성하겠습니다. 입니다. 우리는남에게충고할자격이없습니다. 우리는남을가르칠만한사람들이아닙니다. 왜냐하면아무자격도없는나를하나님이구원해주셨기때문입니다. 에베소서 2장 8~9 절을보면 너희가그은혜를인하여믿음으로말미암아구원을얻었나니이것이너희에게서난것이아니요하나님의선물이라행위에서난것이아니니이는누구든지자랑치못하게함이니라 라고했습니다. 진정한그리스도인은형제의죄를대신지고십자가에못박혀죽는고난의흔적만이그리스도인의참된모습입니다. 이말씀속에서또한가지발견하는사실은믿음은확실한것을찾아가는것이아니라는것입니다. 믿음은증거를찾아가는것이아니라말씀을따라가는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지시한땅 이아니라 지시할땅 입니다. 참된믿음은내용을보고따라가는것이아니라말씀하시는하나님을보고따라가는것입니다. 그래서하나님이나에게어떤명령을내렸든지, 성경이어떤사건을기록했든지간에그말씀을하나님이하셨기때문에이해되지않아도순종하기로결정해야합니다. 죽지않고다시사는법이없고떠나지않고다시시작하는법도없습니다. 진정한믿음을갖기원한다면헌옷을벗고새옷을입어야합니다. 옛모습을버리지않고새믿음은생길수없습니다. 과거를포기하지않고, 과거의거미줄을끊지않고서는탈출할수없습니다. 과거를청산하십시오. 새로출발한다는것은참으로많은모험과두려움이있습니다. 경험이없기때문입니다. 어린아이가처음걸음마를배우는것처럼우리의시작은미숙합니다. 과연가능할까? 새출발은멋지게시작되지않습니다. 어렵고힘이듭니다. 그러나안심하십시오. 여러분은바른길을선택하신것입니다. 늦게가든일찍가든그길을곧바로간다면영광스러운복이기다리고있습니다. 그래서우리는넘어지고깨어져힘들지만믿음의길을가는것입니다. 우리는과거를떠나미래로가고, 세상을떠나하나님께로, 죄를떠나거룩으로갑니다. 이것이믿음의여행입니다. 아브라함은그믿음의여행을계속했습니다. 갈대아우르를떠나하란에서발목이잡힐뻔했지만그는믿음의행진을계속했습니다. 여러분은어떻습니까? 지금여러분이가고있는그길이참으로하나님께서원하는그길입

니까? 아니면도중하차해서쉬고계십니까? 여러분, 아무리멋있고화려한유혹이있다고할지라도빨리그길을벗어나고통스럽고힘들지라도그길을가십시오. 하나님이우리에게약속하신그길은우리가생각하는것만큼화려한땅은아닙니다. 전쟁과개척을거쳐야만합니다. 여러분주변에힘든상황이있고손해보고생기는유익이없어도여러분이그곳에있기를하나님이원하신다면우리는그장소에있어야합니다. 그러나지금현재있는곳이모든것이풍성하고좋은곳이라고해도하나님이뜻이아니거든그자리를떠나십시오. 그것이하나님의말씀입니다. * 출처 : 온누리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