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바이엘러-도윤희 개인전

Similar documents
부록12.1


-2007 ~ Analysis on the Trend and Present Condition of the Blockbuster Gallery Exhibition -Focussed on the Exhibitions Taking Place from 2007 to

untitled

구스타프클림트 Gustav Klimt 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 아델블로흐바우어 I 의초상, 1907, 138x138cm Judith and Holopherne 유디트 I 살로메, 1901, 84x42cm 2013 김재연 현대미술의이해 추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자켓-okok

16 식공간연구. Vol. 8 No. 2 I. 서 론 1. 음식과 드레스 2010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에서는 일대 파란을 일으킨 사건이 하나 있었다. 언제나 파격적인 의상으로 그녀의 노래만큼이나 주목 받았던 행위 예 술가이자 가수인 레이디 가가(Lady GaG

서양화실기 I

국가별 한류현황_표지_세네카포함


<4D F736F F D204B42C1F6BDC4BAF1C5B8B9CE5F FBCBCB0E820B9CCBCFABDC3C0E5BFA1BCADC0C720BEC6BDC3BEC620BFB5C7E2B0FA20C0A

- 4 -

7-3 Art and Video Games_ Intersections_그림.hwp

2013 김재연 현대미술의이해 팝아트 2 글래머잡지삽화 1949

¾Æ½Ã¾ÆÀú³Î7È£-³»Áöc06íƒ5

<484B3220B1B9B3BBC7D0BCFA20C7D1B1DB2E687770>

사람을중심에놓는인문학의힘을믿습니다. 인문학 문화예술교육포털 아트앤스터디

2013 김재연 현대미술의이해 바실리칸딘스키 2 말을탄커플, 1907, 55x50.5cm, Städtische Galerie im Lenbachhaus, 뮌헨, 독일

1970 년 년 1 월 23 일, 국가기록원 - 제 19 회국전철 (1), pp ,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인도 웹해킹 TCP/80 apache_struts2_remote_exec-4(cve ) 183.8

르네마그리트 René Magritte 골콩드 (Golconde) 또는겨울비, 1953, 80.7x100.6cm, 메닐컬렉션소장 2013 김재연 현대미술의이해 초현실주의 2

ø©º∫∞˙ ∞Êøµ0

H-10-A-1-2- 빅뱅과 기본입자.indd


(JH)

이력서

(Ver.1) 아트 앤 고메

<4D F736F F D205BBAB8B5B5C0DAB7E15DB1B9C1A6B0B6B7AFB8AE5FBFA1B9D920C7ECBCBC20B0B3C0CEC0FC5FB1B9B9AE5F>

1991 Dunedin Marathon

슬라이드 1

(......).hwp

2 마고21동창회보 기를 촉촉이 적실 때쯤 영봉에 다다라 백운대를 바라본다. 여느 때와는 다른 감회 에 젖는다. 당신은 依 舊 하건만 어느덧 우리들은 노년에 접어들었구려. 하늘과 산도 우리의 기념등산을 축하해주는 듯 파아란 하늘 아래 펼쳐진 북한산의 신록이 눈이 시리도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

한국미술사 2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8DEBCBCB3AABCD2BDC4C1F628C3D6C1BE292E687770>

마음을 여는 글 2016년 봄호 vol.98 표지 설명 칠레 북쪽 아이마라족 마을의 성당. 뜨겁고 건조한 지역에 맞게 성당의 벽을 두껍게 만들고, 호숫가에서 자라는 갈대로 지붕을 만들었다. 아이마라족은 남미 안데스산맥 지역의 민족으로, 현재 칠레, 볼리비아, 페루 등에

Categoryreport

ePapyrus PDF Document

1960 년 년 3 월 31 일, 서울신문 조간 4 면,, 30


초현실주의

ÀüÇý¼÷!-75

2013 김재연 현대미술의이해 에드바르트뭉크 1


<C3CA3520B0FAC7D0B1B3BBE7BFEB202E687770>

80458ti_i_txt_no kickouts.indd

<35B0ADC8F1B8ED28C6ED2E687770>

½Å¹®319È£

바이런킴 (Byron Kim) 개인전 Sky 기자간담회 : 2018 년 2 월 1 일 ( 목 ) 오전 11 시국제갤러리 2 관 전시기간 : 2018 년 2 월 1 일 2 월 28 일 전시장소 : 국제갤러리 2 관 (K2) 1 층, 3 관 (K3) I want to re


철학탐구 1. 서론 : 예술적이미지, 사유와지각사이에서... < 그림 1> 마그리트의 잘못된거울 (Le faux miroir, 1935) 한예. 실재세계의애매성, 내가보고있는푸른하늘은실재자체인가, 아니면내눈에비춰진하늘인가?..... < 1>. 1) 1) (R. Magr

<B8D42D332E34BFF9C8A3B3BBC1F6322C333870BBE8C1A62E687770>

untitled

<30352D30312D3120BFB5B9AEB0E8BEE0C0C720C0CCC7D82E687770>

歯mp3사용설명서

입체주의및미래주의기하학적추상조각

SIR Á¦16È£.hwp

영상문화27호 (보람편집)_수정 (4).hwp


<BFA9BCBAC0C720C1F7BEF7B4C9B7C220B0B3B9DFB0FA20C3EBBEF7C1F6BFF820C1A4C3A5B0FAC1A62E687770>

Absolute Blue 태양의 위세 앞에서도 당당한 여자의 자존 심을 닮은 컬러. 바람을 닮아 유연한, 물을 닮아 자유롭게, 거칠 것 없이 여름의 클라 이맥스에 올라서서 세상을 물들이는 소리 없는 지배자, 블루

목 차. 1 II III IV. 23

?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ìœ€íŁ´IP( _0219).xlsx

최승락(강의안).hwp

□ 전시


7차시_뭉크.hwp

¿¹¼ú°¡À̾߱â

Cebu Globalization ESL Center Inc EDITION

4) 5) 6) 7)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2. 아트프라이스설립자이자대표인 티에리에흐먼 (Thierry Ehrmann) 의편집글 아시아와서구의관계, 미술관의역할, 기술의보편화에대한심도있는질문이미술시장에점차제기되고있음. 중국이미국과약1.5조원 ($1.3B) 의역대최대격차를두며, 세계미술시장선두에올랐음. 순수미술경

한류 목차2_수정 1211

제5차산림기본계획pdf용

근대 한국화교사회의 형성과 전개

(연합뉴스) 마이더스

Overall Times Car No Name Car Class STAGE 1 STAGE 2 STAGE 3 STAGE 4 STAGE 5 STAGE 6 STAGE 7 STAGE 8 TOTAL 1st 1 Gary Le Coadou & Carl Sorensen Toyota

2 개벽필법 공자( 孔 子 ), 몸으로 말하다 김 동 민 한양대신문방송학과 겸임교수 1980년대에 청춘을 보낸 사람들은 호주의 세계 적인 팝가수 올리비아 뉴튼 존(Olivia Newton-John Olivia, 1948~ )을 기억할 것이다. 그녀의 노래 중에 1981

< C1DFB5EE31C2F72DB9CCBCFA28C3D6C1BE292E687770>

레프트21


서울 R e - O p e n i n g

Agenda 간략한 배경 이해 예술에 있어서의 정신성 추구 칸딘스키 의 회화적 요소 카 네비게이션 및 인터넷 지도 서비스 사례 2 / 70

본문-4도시작***

Contents Culture & Arts Center March vol 경 상 남 도 문 화 예 술 회 관 예술과 삶 의 공존, 그 영혼 속에 낙원을 Discovery Performance 1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_ vol. 25

1220½É¹Ì¾Èâ27È£º»¹®

합본.hwp

수입목재의합법성판단세부기준 [ ] [ , , ] ( ) 제 1 조 ( 목적 ) 제 2 조 ( 용어정의 ). 1.. 제3조 ( 대상상품의분류체계 ) ( ) 18 2 (Harmoniz

hwp

장기계획-내지4차

[보도자료]기억으로부터의%20풍경_ [1]

歯'97(88).PDF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유럽화장품시장개요 / 3 Ⅱ. 국가별시장정보 / 독일 / 프랑스 / 영국 / 이탈리아 / 스페인 / 폴란드 / 72 Ⅲ. 화장품관련 EU 인증 / 86

Transcription:

Press Release Toh, Yun-Hee : The Hidden Beauty Galerie Beyeler - Basel, Switzerland 갤러리바이엘러, 스위스바젤 도윤희개인전 Laurence Geoffrey s, Ltd. www.artconsulting.com 로렌스제프리스 135-729 서울시강남구삼성동 159 한국종합무역센타 27층고원석실장 Email: wskoh7@yahoo.com Tel: 02-551-2741 Fax: 02-551-2720 Webhard Id : lgart pw : lgart 폴더명 : 갤러리바이엘러 도윤희개인전

전시명 : Toh, Yun-Hee : The Hidden Beauty 작 가 : 도윤희 일 정 : 2007 년 3 월 17 일 - 5 월 5 일 장 소 : 갤러리바이엘러 (Galerie Beyeler) 스위스바젤 오프닝 : 2007 년 3 월 16 일오후 5 시, 갤러리바이엘러 2007 년봄, 스위스갤러리바이엘러는 2 개월간도윤희의개인전을개최한다. 도윤희의이번전시는 50 년이넘 는갤러리바이엘러의역사상최초로열리는아시아작가의개인전이다. 세계최고의화랑중하나로인정받고있는갤러리바이엘러는스위스바젤을세계최고의아트페어가열리는현대미술의중심지로만드는데주도적인역할을한에른스트바이엘러가설립한화랑이다. 피카소, 자코메티등의모더니즘작가들과잭슨폴록등의미국의추상표현주의작가들, 앤디워홀등의팝아티스트등과같이세계최고의작가들만을전시하는갤러리바이엘러는작가선정에있어서매우보수적인입장을견지하고있다. 가장저명하고보수적인화랑에서한국의현대미술작가가개인전을갖는것은한국화단의쾌거를넘어세 계미술계에큰이슈를불러일으킬것으로예상되고있다. 특히 25 여점의작품이소개되는이번전시가끝 난후이례적으로바젤아트페어가열리는 6 월에갤러리에서한차례더작품들이선보일예정이다. 갤러리바이엘러에서도윤희의개인전이열리는한편, 바이엘러재단미술관 (Foundation Beyeler) 에서는 절규 로유명한노르웨이의표현주의화가, 에드바르드뭉크 (Edvard Much 1863-1944) 의대규모회고전 <Edvard Munch - Signs of Modern Art> 이열린다. 3월 18일부터 7월 15일까지열리는이번전시는뭉크전생애의주요작 180여점이공개되는최대규모의뭉크전시로, 미국과유럽주요미술관들의소장품들뿐아니라, 개인컬렉터들이보유한미공개뭉크컬렉션이최초로선보이는자리가될것이다.

도윤희 (Toh, Yun-Hee, 1961-) 한국고유의예술관과통사적시공간의관점을현대적인회화형식으로완성하는도윤희는한국의대표적인작가중하나이다. 그녀는자연과생명의본질을통해현상배후에숨겨져있는아름다움을발견하는데집중해왔다. 성신여자대학교와동대학원에서서양화를전공하고시카고의일리노이주립대학에서 2년간연구과정을거친도윤희는수많은단체전과 12번째의개인전을가질만큼왕성한작품활동을해왔다. 한국의화단에서는드물게, 숙련되고단단한기량과극히세련된장식성과색채에대한감각, 다양한물질들의뛰어난연출 ( 미술사가송미숙 ) 로돋보이는도윤희는부유하는듯존재하는알갱이들을해묵은색조로배치하거나풍경의표피적모습과그로부터얻어진심상의느낌을중첩시켜표현하고있다. 오랜세월존재했던화석의퇴화된시간의천착이나, 시간성을상실한식물의오묘한분위기와같은그의작품의물리적분위기는곧 무한의시간 을표현하기위해실존적시점의한계성을확장시키는작업에서기인한다. 쉽게물질성을획득하기어려운여러복잡한개념적사유들을빈틈없이치밀하고섬세하게배치시키는도윤희의작업에는작품의통찰을안내하기위해주의깊은제목을창작하는작업도포함된다. 작품의제목을보면서관객은작품이갖고있는개념적방향성을가늠할수있는단서를제공받게되는것이다. 화면위에서반복적으로쏟아내는물리적, 정신적노력은대상의외형을투시하기위해그가택하는명상의방법론이다. 그방법은일견모호하고비논리적으로보이지만완성된작품의면면을볼때, 가장확실하고논리적인방법이었음을깨닫게된다. 가시적인표피너머에서발견할수있는순수와단순을모색하는도윤희의작품활동은이론의심층부에내재하는진리를탐구하는구도자의모습과유사하다. 도윤희의전시는이러한예술가적사유의결과가전시를통해보여진다는것자체만으로도충분한의미를지니고있으며, 한국적인정서에기반을둔명상적사색이오늘날서구의가장저명한공간에서아시아작가로는최초로전시됨으로써현대사회에서유효하게자리잡은미학적영역의정점을보여준다는측면에서또다른큰의미를갖는다고할수있겠다.

전시하이라이트 (CD 자료참고 ) Botanical Remains, 2004 Oil & Pencil with Varnish on Canvas, 90x180cm Being Forest, 1999 Oil & Pencil with Varnish on Canvas, 122x244cm Being, 2004 Oil & Pencil with Varnish on Canvas, 75x160cm All the Molecules in my Body are Buoyed with Purity and Ecstasy, 2004 Oil & Pencil with Varnish on Canvas, 122x244cm Being, 2003 Oil & Pencil with Varnish on Canvas, 160x75cm A Shadow without Substance, 2004 Oil & Pencil with Varnish on Canvas, 160x75cm The Magnificent and Splendid Wind, 2005 Oil & Pencil with Varnish on Canvas, 160x75cm

작가이력 1961 서울출생 1984 성신여자대학교서양화과졸업 1986 성신여자대학교대학원서양화과졸업 1987 성신여자대학교대학원판화과연구과정 1992-94 시카고일리노이주립대학교 Visiting Scholar 주요개인전 2007 갤러리바이엘러, 바젤, 스위스 2005 카이스갤러리, 서울 2001 페스벤더갤러리, 시카고, 미국 1999 박영덕화랑, 서울 금호미술관, 서울 1998 아르테미시아갤러리, 시카고, 미국 갤러리현대, 서울 1996 박영덕화랑, 서울외다수 주요단체전 2006 Simply Beautiful : Breath of Nature in Korean Contemporary Art 파스키아트미술관, 비엘, 스위스 르그랑자댕미술관, 주앙빌, 프랑스 2005 울림 _Beyond Repetition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2003 크로싱 2003 : 한국-하와이 하와이현대미술관, 호놀룰루, 미국외다수 주요작품소장처필립모리스, 뉴욕, 미국월드뱅크, 워싱턴 D.C., 미국일리노이주립대학교, 시카고, 미국시카고아트프로그램시립컬렉션, 시카고, 미국국립현대미술관, 과천성곡미술관, 서울호암미술관, 서울금호미술관, 서울일민미술관, 서울아트선재센터, 서울외교통상부, 서울주식회사한화, 서울힐튼호텔, 서울고려대학교부속병원 ( 안암동 ), 서울

왼쪽 : 갤러리바이엘러전경 가운데 : 피카소 ( 좌 ) 와에른스트바이엘러, 피카소아틀리에, 1969 오른쪽 : 갤러리바이엘러에서로이리히텐슈타인부부, 레오카스텔리와함께한에른스트바이엘러 ( 좌측부터 ), 1973 갤러리바이엘러 Galerie Beyeler Bäumleingasse 9, CH-1004, Basel, Switzerland Tel : +41-61-206 97 00 Fax : +41-61-206 97 19 www.beyeler.com 갤러리바이엘러는에른스트바이엘러 (Ernst Beyeler, 1921-) 에의해 1951년바젤에서처음으로문을연후, 현재까지 250회가넘는전시를개최했다. 바이엘러는자신이근무하던고서적상을인수하고 100여점의클레, 80여점의쟈코메티, 세잔, 모네, 피카소등모더니즘걸작 340점이포함된톰슨컬렉션을사들이며유럽최고의화상이자컬렉터로발돋움하였다. 1971년그의주도로바젤아트페어가출범하였으며바이엘러는이후 1992년까지운영위원으로활발하게활동하였다. 갤러리바이엘러를운영하며수집한현대미술컬렉션으로 1982년바이엘러재단미술관 (Foundation Beyeler) 을설립하기도했다.

갤러리바이엘러전시목록 (Galerie Beyeler Selected List of Exhibitions) 2007 년 1 월현재 Wolfgang Laib 볼프강라이프 2006 Rebecca Horn 레베카호른 Mountains 마운틴 ( 리처드세라, 히로유키마츠야마외 ) Gravures (Miró & Picasso) 그라비어 ( 미로 & 피카소 ) 2005 Samuel Buri Mark Rothko Animal 사무엘부리 마크로드코 애니멀 2004 Nordic Summer 북구의여름 ( 뭉크, 야블렌스키, 클레외 ) 2003 The Spirit of White 백색의정신 ( 몬드리안, 아르프, 모란디, 팅겔리, 톰블리외 ) Bridget Riley 브리짓라일리 2002 Varlin Nus et Figures 발랭 누드와인물 Impressions 인상 ( 마티스, 모네, 브라크, 프란시스베이컨, 게르하르트리히터외 ) 2001 Samuel Buri 사무엘부리 Classics 클래식 ( 모네, 드가, 피카소, 마그리트, 쟈코메티외 ) 2000 Art/Light 아트 / 라이트 ( 브루스나우만, 댄플래빈, 제임스터렐, 제니홀저외 ) Ernst Wilhelm Nay 에른스트빌헬름네이 1999 Graphik Prints Estampes 판화 ( 피카소, 마티스, 미로, 라우셴버그등 ) Miró & Arp 미로 & 아르프 1998 Christo and Jeanne-Claude Henri Cartier-Bresson 크리스토 & 쟌느 - 클로드 앙리까르띠에브레송사진전 1997 Joie de Vivre 삶의희열 ( 고갱, 고흐, 드가, 툴루즈 - 로트렉, 세잔, 보나르외 )

갤러리바이엘러전시작가명단 (Galerie Beyeler Selected List of Representing Artists) A Josef Albers 요셉앨버스 Karel Appel 카렐아펠 Horst Antes 홀스트안테스 Jean Arp 장아르프 B Francis Bacon 프랜시스베이컨 Ross Bleckner 로스블렉크너 Balthus 발투스 Pierre Bonnard 피에르보나르 Georg Baselitz 게오르그바젤리츠 Constantin Brancusi 콘스탄틴브랑쿠지 Willy Baumeister 빌리바우마이스터 George Braque 조르쥬브라크 Jean Berger 쟝베르거 Samuel Buri 사무엘부리 C Alexander Calder 알렉산더칼더 Eduardo Chillida 에두아르도칠리다 Henri Cartier-Bresson 앙리까르띠에 - 브레송 Christo 크리스토 Paul Cézanne 폴세잔 Francesco Clemente 프란체스코클레멘테 Marc Chagall 마르크샤갈 Enzo Cucchi 엔조쿠치 Giorgio de Chirico 조르지오데키리코 D Salvador Dali 살바도르달리 Martin Disler 마틴디슬러 Vieira Da Silva 비에이라다실바 André Derain 앙드레드랭 Edgar Degas 에드가드가 Jean Dubuffet 장뒤뷔페 Robert Delaunay 로베르들로네 Raoul Dufy 라울뒤피 Paul Delvaux 폴델보 E James Ensor 제임스앙소르 Max Ernst 막스에른스트 F Lionel Feininger 라이오넬파이닝거 Lucio Fontana 루치오폰타나 Sam Francis 샘프란시스 G Paul Gauguin 폴고갱 Juan Gris 후앙그리 Alberto Giacometti 알베르토쟈코메티 H Hans Hartung 한스아르퉁 Ferdinand Hodler 페르디난드호들러 I Robert Indiana 로버트인디애나 Rolf Iseli 랄프이셀리

J Alexej von Jawlensky Jasper John Asger Jorns 알렉세이본야블렌스키 재스퍼존스 애스거욘 K Wassily Kandinsky 바실리칸딘스키 Oskar Kokoschka 오스카코코슈카 Anselm Kiefer 안젤름키퍼 Willem de Kooning 윌렘드쿠닝 Ernst Ludwig Kirchner 에른스트키르히너 Yves Klein 이브클렝 R.B. Kitay 키타이 Ellsworth Kelly 엘즈워스켈리 Paul Klee 파울클레 L Fernand Léger 페르난드레제 Jacques Lipchitz 자크립시츠 Roy Lichtenstein 로이리히텐슈타인 Morris Louis 모리스루이스 M René Magritte 르네마그리트 Joan Miró 호앙미로 Kasimir Malevich 카시미르말레비치 Amedeo Modigliani Piet 아메데오모딜리아니 Eduard Manet 에두아르드마네 Mondrian 피에몬드리안 Marino Marini 마리노마리니 Claude Monet 클로드모네 André Masson 앙드레마쏭 Henri Moore 앙리무어 Henri Matisse 앙리마티스 Robert Motherwell 로버트마더웰 Roberto Matta 로베르토마타 N Ernst Wilhelm Nay 에른스트빌헬름네이 Kenneth Noland 케네스놀랜드 Barnett Newman 바넷뉴먼 Emil Nolde 에밀놀데 P A.R. Penck A.R. 펭크 Jackson Pollock 잭슨폴록 Pablo Picasso 파블로피카소 R Robert Rauschenberg 로버트라우셴버그 Auguste Rodin 오귀스트로뎅 Odilon Redon 오딜롱르동 Mark Rothko 마크로드코 Pierre-Auguste Renoir 피에르르누아르 Georges Rouault 조르쥬루오 Gerhard Richter 게르하르트리히터 S David Salle 데이빗살르 Keith Sonnier 키스소니에르 Egon Schiele 에곤쉴레 Louis Soutter 루이수터 Oskar Schlemmer 오스카슐레머 Nicolas de Staël 니콜라스드스타엘 Kurt Schwitters 쿠르트슈비터스 Saul Steinberg 사울스타인벅 Richard Serra 리차드세라 Frank Stella 프랭크스텔라 Paul Signac 폴시냑 Georges Seurat 조르쥬쇠라

T Yves Tanguy Antoni TapIes Jean Tinguely Mark Tobey Henri de Toulouse-Lautrec Cy Twombly 이브탕기안토니타피에스쟝팅겔리마크토비앙리드툴루즈-로트렉싸이톰블리 U Maurice Utrillo 모리스유트릴로 V Vincent Van Gogh 빈센트반고흐 Maurice de Vlaminck 모리스드블라멩크 Victor Vasarely 빅터바자렐리 Edouard Vuillard 에두아르드빌라르 W Andy Warhol 앤디워홀 Tom Wesselman 톰웨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