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능 감성 감성요구곡선 평균사용자가만족하는수준 성능요구곡선 성능보다감성가치에대한니즈가증대 시간 - 1 -

Similar documents
<353420B1C7B9CCB6F52DC1F5B0ADC7F6BDC7C0BB20C0CCBFEBC7D120BEC6B5BFB1B3C0B0C7C1B7CEB1D7B7A52E687770>

#유한표지F

Microsoft Word - 1-차우창.doc

00.앞부분2

CMS-내지(서진이)

G hwp

<BCBCC1BEB4EB BFE4B6F72E706466>


텀블러514

AVN9272Kor_091215

제 출 문 환경부장관 귀하 본 보고서를 습마트기기 활용 환경지킴이 및 교육 통합 서비스 개 발 과제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주관연구기관 : 주관연구기관장 : 2015년 10월 주식회사 덕키즈 김 형 준 (주관)연구책임자 : 문종욱 (주관)참여연구원 : 김형준, 문병

2016_Company Brief

Adobe Photoshop PDF

<31325FB1E8B0E6BCBA2E687770>

<C0DAB7E1C1FD2DBABBB9AE BACEC5CD20BAB8B8E920B5CA292E687770>

2014ijµåÄ·¾È³»Àå-µ¿°è ÃÖÁ¾

10지식정보보안

<31B1E8C0B1C8F128C6ED2E687770>

SchoolNet튜토리얼.PDF

05Çѱ۳»Áö11

<4D F736F F D20284B B8F0B9D9C0CF20BED6C7C3B8AEC4C9C0CCBCC720C4DCC5D9C3F720C1A2B1D9BCBA2020C1F6C4A720322E302E646F6378>

046~64

세종대 요람

인권1~2부73p

-

H-2 한영수

Output file

09오충원(613~623)

13.11 ②분석

F1-1(수정).ppt

APOGEE Insight_KR_Base_3P11


08Ưº°±â»ç2-2

SW¹é¼Ł-³¯°³Æ÷ÇÔÇ¥Áö2013

example code are examined in this stage The low pressure pressurizer reactor trip module of the Plant Protection System was programmed as subject for

04서종철fig.6(121~131)ok

Manufacturing6

감각형 증강현실을 이용한

about_by5

2Q SWG Teleweb Business Plan & 1Q Recovery Plan April 2, 2003

歯8.3.doc


<A4B5A4C4A4B5A4BFA4B7A4B7A4D1A4A9A4B7A4C5A4A4A4D1A4A4A4BEA4D3A4B1A4B7A4C7A4BDA4D1A4A4A4A7A4C4A4B7A4D3A4BCA4C E706466>

08SW

Axxon_Next_Brochure_1_Lee

OVERVIEW 디트라이브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광고부터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과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뉴미디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IMC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대표이사 설

<332EC0E5B3B2B0E62E687770>

이 보고서는 2014년도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발전기금 방통융합 기반정책연구사업의 연구결과로서 보고서 내용은 연구자의 견해이 며,미래창조과학부의 공식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개정판 서문 Prologue 21세기 한국경제를 이끌어갈 후배들에게 드립니다 1부 인생의 목표로써 CEO라는 비전을 확고히 하자 2부 인생의 비전을 장기 전략으로 구체화하라 1장 미래 경영환경 이해하기 20p 4장 장기 실행 전략 수립하기 108p 1) 미래 환경분석이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정병일(66-88)-97.PDF

특집-5

Oracle Apps Day_SEM

목 차 Ⅰ. 정보기술의 환경 변화 Ⅱ. 차량-IT Convergence Ⅲ. 차량 센서 연계 서비스 Ⅳ. 차량-IT 융합 발전방향

UML

Special Theme _ 모바일웹과 스마트폰 본 고에서는 모바일웹에서의 단말 API인 W3C DAP (Device API and Policy) 의 표준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고 관 련하여 개발 중인 사례를 통하여 이해를 돕고자 한다. 2. 웹 애플리케이션과 네이

1_수시-최종-면지화보 복사.ps, page Normalize

歯Phone

Service-Oriented Architecture Copyright Tmax Soft 2005

제 출 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귀하 본 보고서를 문화예술분야 통계 생산 및 관리 방안 연구결과 최종 보고서로 제출합니다. 2010년 10월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 본 보고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공식적인 견해와 다를 수 있습니다

<C1B6BBE7BFACB1B D303428B1E8BEF0BEC B8F1C2F7292E687770>

알티캐스트 소개자료

[sam]Credentials key

MVVM 패턴의 이해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15_3oracle

원고스타일 정의

발제 중인 WADIZ 신혜성 대표님 사회적 임팩트를 창출하고자 하는 평범한 사람들이 대중들로부터 자금을 모을 수 있는 통로가 되고자 하는 와디즈! 와디즈는 사람, 지역, 환경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펀딩을 진행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리포트_23.PDF


AT_GraduateProgram.key

기술과미래내지02호.indd

81-05.PDF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대학원 Interaction Design 전공 교수 KT, UX Manager (종합기술원 중앙연구소, olleh tv 사업본부 UI/UX 기획팀) UX Design Consultant, Philips Design, Singapore 팬택 계열,

Microsoft PowerPoint - ch07.ppt


11이정민

歯김한석.PDF

Issue 두 가지 상대적 관점에서 검토되고 있다. 특히, 게임 중독에 대한 논의는 그 동안 이를 개인의 심리적 차원에서 접근해왔던 것에서 벗어나 청소년에 대한 사회문화 및 정보 리터러시(literacy) 교육의 방향이라든 지 나아가 게임중독과 관련한 사회구조적인 또는

본문

감사칼럼 (제131호) 다. 미국과 일본의 경제성장률(전기 대비)은 2010년 1/4분기 각각 0.9%와1.2%에서 2/4분기에는 모두 0.4%로 크게 둔화 되었다. 신흥국들도 마찬가지이다. 중국, 브라질 등 신흥국은 선진국에 비해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

FileNewTemplate

ETL_project_best_practice1.ppt

숭실브로슈어 표지 [Converted]

901-(Twin)¿ë AB

Intro to Servlet, EJB, JSP, WS

Microsoft Word - 1st-revise_Elements-and-structure-of-the-smart-lighting-design-in-the-office_1_

슬라이드 1

Microsoft PowerPoint - XP Style

Orcad Capture 9.x

화판_미용성형시술 정보집.0305

산업입지내지6차

232 도시행정학보 제25집 제4호 I. 서 론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사회가 다원화될수록 다양성과 복합성의 요소는 증가하게 된다. 도시의 발달은 사회의 다원 화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현대화된 도시는 경제, 사회, 정치 등이 복합적으로 연 계되어 있어 특

LG Business Insight 1312

ecorp-프로젝트제안서작성실무(양식3)

untitled

백서2011표지


Microsoft Word - [2017SMA][T8]OOPT_Stage_1000 ver2.docx

Transcription:

- 1 -

성능 감성 감성요구곡선 평균사용자가만족하는수준 성능요구곡선 성능보다감성가치에대한니즈가증대 시간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감각및자극 (Sensory & Information Stimuli) 개인 (a person) 감성 (Sensibility) 경험과기억 (Experience and Memory) 개인적요소 (Personal Factors) 연령, 성별, 교육수준, 건강수준, 심리상태등 사회적요인 (Social Factors) 가족관계, 정치, 지역사회, 경제, 자연환경등 문화적요인 (Cultural Factors) 전통, 풍습, 종교, 인종, 생활문화등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Signage USER EXPEREIENCE DESIGN INFORMATION ARCHITECTURE ARCHITECTURE MECHANICAL ENGINEERING INFORMATION ARCHITECTURE USER EXPEREIENCE DESIGN ARCHITECTURE CONTENT CREATION (text, data, graphics) INFO. VIZ NAVIGATION VISUAL DESIGN INTERFACE DESIGN INTERACTION DESIGN HUMAN-COMPUTER INTERACTION INDUSTRIAL DESIGN ELECTRICAL ENGINEERING Ubicomp Controls Interactive Environment Usability Engineering CONTENT (text, data, graphics) VISUAL DESIGN HUMAN FACTORS INTERACTION DESGIN HUMAN-COMPUTER INTERACTION INDUSTRIAL DESIGN SOUND DESIGN - 20 -

- 21 -

- 22 -

Research Concept Spec. Fix Interaction Design User Research Interaction Style H/W(PUI) Information Architecture Benchmarking Rapid Prototype S/W(Function) Interaction Spec. Documentation Interactive Simulation Visual Design System Integration Icon, Font, Color 등 Usability Test & Inspection GUI Guideline User s Manual Guideline and Standard Check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ios,,, - 30 -

iphone - 31 -

- 32 -

- 33 -

- 34 -

- 35 -

- 36 -

- 37 -

- 38 -

- 39 -

300 250 200 296.40 (55.0%) 173.98 (32.3%) 교육과학기술부지식경제부중소기업청문화체육관광부 150 100 50 0 93 (52.5%) 47 (26.6%) 32 34.88 34.01 (18.1%) 5 (6.5%) (6.3%) (2.8%) 1.87 6.31 1.09 6.80 과제수 ( 개 ) 지원규모 ( 억원 ) 과제당연구비 ( 억원 ) - 40 -

- 41 -

250 200 150 100 50 0 242.16 (44.9%) 산 학 연 기타 159.31 (29.5%) 105 105.30 (59.3%) (19.5%) 37 27 32.50 (20.9%) (15.3%) 8 (6.0%) (4.5%) 2.85 1.52 8.97 4.06 과제수 ( 개 ) 지원규모 ( 억원 ) 과제당연구비 ( 억원 ) 140 120 122.7378 111.78 과제수 ( 개 ) 지원규모 ( 억원 ) 100 91 94.44 80 60 40 20 45.03294 24 19 55.55 31.10 10 8 7 4 42.38 14 36.25 0 산학산산협력없음산연산학연학학학연기타 - 42 -

250 200 193.04 (35.8%) 208.02 (38.6%) 231.44 233.89 (42.9%) (43.4%) 과제수 ( 개 ) 지원규모 ( 억원 ) 150 100 50 0 128.77 (23.9%) 82 65 67 (46.3%) (36.7%) (37.9%) 36 (20.3%) 9 9.43 (9.43%)(1.7%) 74 69.80 (41.8%) (12.9%) 18 3 4.14 (10.2%) (1.7%) (0.8%) 기초연구응용연구개발연구기타도입기성장기성숙기기타 연구단계별 기술수명주기별 - 43 -

160 140 120 100 149.89 과제수 지원규모 ( 억원 ) 80 60 40 20 0 37 Action Detection 19 37.34 39.48 Biosensing 8 Human -Computer Hybrids 56.88 25.62 17 13 17 Speech State of Mind 62.10 Multimodal Interface 15.11 10 User Experience 4 8.38 Universal Design 38.86 41.34 20 19 Software Platform Tool 개발등 감성 인지 13 64.26 그외 주요기술 기타기술 - 44 -

- 45 -

- 46 -

58.8 63.9 14.3 12.5 77 80.8 76.1 78.3 9.3 8.5 99.6 99.0 75.9 78.7 9.8 8.3 54.3 62.8 41.5 49.7 19.7 15.9 100 100 76.4 79.1 9.5 8.3 71.2 75.3 51.7 57.3 17.9 14.5 71.2 75.3 72.6 76.0 11.2 9.1 100 100 66.1 74.3 13.4 9.6 91.1 97.7 33.4 47.5 25.8 19.0 46.0 62.5 60.1 73.1 15.8 10.8 82.7 97.7-47 -

- 48 -

- 49 -

- 50 -

- 51 -

- 52 -

- 53 -

- 54 -

- 55 -

- 56 -

- 57 -

- 58 -

- 59 -

- 60 -

- 61 -

- 62 -

- 63 -

- 64 -

- 65 -

- 66 -

- 6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