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 F736F F D F FC7D5BAB4BFCFB7E1B5C F6E20426C697A7A617264C0C720BDC3B3CAC1F620C8BFB0FAB8A620C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4D F736F F D F FC7D5BAB4BFCFB7E1B5C F6E20426C697A7A617264C0C720BDC3B3CAC1F620C8BFB0FAB8A620C"

Transcription

1 합병완료된 Activision Blizzard 의 시너지효과를활용한핵심전략과리스크분석 STRABASE News 프랑스 Vivendi 1 Group과미국최대게임퍼블리셔중하나인 Activision은지난 2007년 12월 2일체결한합병계약을 92% 주주들의압도적인지지속에서 7월 9일완료하고, 세계최대의게임퍼블리셔 Activision Blizzard를출범시켰다. 98억달러 (9조원 ) 에달하는천문학적인합병을통해탄생한공룡기업이얻을수있는시너지효과와이를활용한 Activision Blizzard의전략은무엇인지, 또경쟁사와게임시장판도에어떤변화를일으킬지 Activision Blizzard의행보에업계의관심이쏠리고있다. News Plus Activision Blizzard의탄생은막대한개발비로인한리스크를관리를위해서는규모의경제가필요하다는게임업계의문제의식에그배경을두고있다. 실제로 PS3, Xbox 360, 닌텐도 Wii와같은차세대콘솔게임기가등장하면서이를반영한게임타이틀개발비는평균 200억원을넘었고, 온라인게임또한대작을중심으로시장이커가면서게임업계전반에걸쳐규모의경제에대한필요성이증대되고있는상황이다. 2 인수합병단계별핵심요약 지난 7월 8일열린 Activision 주주총회에서 Activision 주주의 92% 가 Vivendi Group과 Activision의합병계약에대해찬성의사를밝힘으로써 3, 7월 9일부로 Vivendi와 Activision의합병이완료되고, Activision Blizzard가공식출범하게됐다. 합병은크게 3단계로이루어지는데, 현재는 1단계를마치고 2단계인자사주매입 (STO: Self Tender Offer) 단계를진행하고있는상황이다. 1 Vivendi는크게음악 (Universal Music Group, 100%), 게임 (Vivendi Games, 52%), 방송및영화 (CANAL+, 100%/ NBC Universal, 20%) 를포괄하는 Media 사업부문과이동통신서비스사업 (SFR, 56%) 과유선통신서비스사업 (Maroc Telecom, 53%) 을포괄하는 Telecom 사업부문으로구성되어있다. 2 최근게임퍼블리셔인 Take-Two의적대적인수합병에나선 EA 또한인수에나선주요한이유로 규모의경제 에대한필요성을들었다. 3 이미거래가끝난후에주주총회에서투표를실시한것은주식을대규모발행했기때문이다. 이경우사실상유상증자에해당돼기존주주들이손해를볼수도있으므로, 주주총회의의결사항이된다. cstrabase 2008, All Rights Reserved 1

2 인수의첫번째단계로 Vivendi Group은지난 2007년 12월 2일계약이체결된후, 자사의 Vivendi Games를 Activision의신규발행주식 2억 9,530만주를받고 4 Activision에매각했으며, 이와동시에 Activision의신규발행주식 6,290만주를약 17억달러 5 에현금매입했다. 이거래로인해 Vivendi는 Activision의총발행주식의 52% 6 를보유한대주주가돼, 사실상 Activision을자회사형태로확보하게됐다. Figure 1. Activision Blizzard 인수합병단계별거래요약 자료원 : 스트라베이스, 2008 두번째단계는지난 2007년 12월계약에있었던합의사항으로, 합병완료후 5일안에 7 주당 27.5 달러에 1억 4,640만주를자사주매입계획을발표해야한다. 실제로 Activision Blizzard는지난 16일자사주매입계획을발표하고, 8월 13일에공개매수를마감하기로했다. 그러나최근주가가 4 이는 Vivendi Games 의가치를 81 억달러규모 (=2 억 9,530 만주 * 27.5 달러 ) 로평가하고, Activision 주가를 27.5 달러로산정한결과다 년 11 월 30 일 Activision 의주가는 달러였음을감안할때, 약 25% 의프리미엄이붙은것이다. 5 주당 27.5 달러기준 6 전체주식은스톡옵션을포함한기준이며 (Fully Diluted Basis), 스톱옵션을제외한시장에거래되는발행주식 (S/O: Shares Outstanding) 을기준으로하는경우 Vivendi 의지분은 54% 에달한다. 7 영업일기준 2

3 31 달러에육박해 8 사실상실행되기는어려운상황으로보인다. 그러나만약계획대로자사주를매입한후소각하고 9, 당초합의했던 Activision의신규발행주식 2,540주의매입까지이루어진다면, 약 68% 에이르는지분을확보하게된다. 10 Figure 2. Vivendi Group 과 Activision Blizzard 조직도 자료원 : Activision Blizzard, Bear Stearn & Co. Inc., 스트라베이스재구성 합병후 Vivendi Group 의조직은 <Figure 2> 와같다. Vivendi Group 산하 달러, 2008 년 7 월 9 일오후주식시장종가기준 9 보통자사주를매입하고소각하는이유는 1) 주식수를감소시켜주당순이익 (EPS: Earnings Per Share) 을증가시켜주가상승을유도하거나, 2) 시장에유통되는주식수를매입소각함으로써대주주지분율을상승시켜안정적인소유구조를확보하기위함이다. 이경우에는 Vivendi 가합병으로인한소유구조를안정화시키기위한목적이강하다고하겠다. 10 Activision Blizzard 는지난 11 일자사주매입이끝난후에 2:1 비율로발행주식을분할할계획임을밝혔다. 이경우주식수가 2 배로늘어나게되고, 가격은절반으로떨어지게된다. 이렇게하는이유는보통자금의유동성을확보하기위함이며, 성장성이좋은회사의경우, 주식거래가늘면서주가가상승하는경우가많다. 실제로 Activision Blizzard 사장인 Rober Kotick 도이에대해 매우밝은전망을하고있다 고전제하고, 더많은투자자들이 Activision Blizzard 주식을소유할수있도록기회를제공하기위해서주식분할을하게됐다 고배경을밝혔다. 3

4 Vivendi Games에속해있던 4개의사업부중 3개는기존 Activision 사업부와함께 Activision Publishing 사업부로귀속되며, Blizzard는별개의사업부로존속하게된다. 예상되는시너지효과와 Activision Blizzard 의전략 Activision Blizzard가합병에따른시너지효과를최대화하기위해추진할전략은다음과같은다섯가지유형으로구분된다. 첫째, Vivendi Group의미디어사업과의시너지효과를이용한전략이다. 먼저, 지난 7월 9일합병이완료되면서 Activision Blizzard은 Activision의히트게임인 Guitar of Hero와 Vivendi Group 산하의 Universal Music Group(UMG) 을연계시킨온라인음악플랫폼을구상하고있는것으로알려졌다. 실제로 Activision Blizzard의 CEO인 Robert Kotick은 Guitar Hero 사용자만해도 2,000만명에달하고, 이미많은사용자들이 Guitar Hero에사용된음악악보를다운받고있다 며, 새로운비즈니스모델에대한기대감을표현했다. 여기에전세계에퍼져있는 Universal Music Group의네트워크와 1,000만명이상의게이머를확보하고있는 WoW까지가세한다면, Activision Blizzard이 itunes 11 에버금가는강력한음악유통플랫폼을확보할가능성도배제할수없는상황이다. 뿐만아니라, Spider Man, James Bond와같은 Hollywood 판권에기반한게임을제작해왔던 Activision은이제 Vivendi의영화, 방송사업역량을바탕으로현재보유하고있는게임캐릭터, 음악등풍부하고다양한콘텐츠자산 (Intellectual Property) 을활용한수익창출사업을시도할것으로알려졌다. 둘째, Vivendi Mobile Games가제공하는모바일유통채널을활용하는전략이다. 현재 Vivendi Mobile Games는전세계 60개국의 60여개이동통신사업자들과계약을맺고모바일포탈을운영하고있는데, 이는콘솔, 온라인, PC 게임을모바일을통해유통할수있는강력한채널을확보하고있는것이어서상당한시너지효과를발휘할것으로보인다. 게다가 Vivendi Group 산하의이통사 SFR을통해유럽시장내모바일게임시장진출에서도유리한고지를점유할것으로예상된다. 셋째, 수익원및수익모델확장전략이다. 콘솔과온라인의강자가결합한 11 시장조사업체인 NPD 의지난 1 2 월판매량조사에따르면, itunes 는 Wal-Mart 를제치고음악다운로드업체중 1 위를차지한바있다. 현재 itunes 는 800 만곡이상의음악콘텐츠와 2,000 편이상의영화콘텐츠를보유하고있는것으로알려졌다. 4

5 것인만큼, 콘솔게임을온라인으로출시하고, 온라인게임을콘솔, 모바일로출시하는등크로스플랫폼전략을구사할것으로보인다. 비즈니스모델면에서도 Blizzard의안정적인가입비모델이나게임광고 (IGA: In Game Advetisement), 확장팩등의온라인게임의다양한수익모델을 Activision의콘솔게임과접목시키는시도가활발해지고일부성과도있을것으로보인다. 넷째, 글로벌성장전략이다. Activision의콘솔패키지게임퍼블리싱, 유통네트워크와 Vivendi의모바일, 음악콘텐츠유통네트워크, Blizzard의아시아지역에서의강력한브랜드파워는글로벌시장진출에큰자산이될것으로예상된다. 대부분의시장에서한자리수시장점유율에그치고있는 Activision Blizzard가이러한유통역량과브랜드파워를활용할경우각지역별로강력한성장이가능할것으로예상된다. 다섯째, 글로벌유통망, 경영지원조직, 고객관리서비스를공유함으로써운영비용상의절감효과를가져올수있다. Table 1. Activision Blizzard vs. EA 의지역별플랫폼별매출구성비율 (2008) 자료원 : 각사 Annual Report, 스트라베이스재구성 12 View Point 기존주식수만큼이나신규주식을발행했음에도불구하고, 현재 30 달러를넘어가는 Activision Blizzard 주가를둘러싸고장미빛전망이난무하고있다. 그러나실제로는합병에따른내외부적인리스크가존재하며, 이를얼마나잘관리하느냐에따라이번합병의성패가갈릴것으로보인다. Activision Blizzard 가극복해야할리스크로는다음과같은요소들이지적되고있다. 12 Activision 자료에는 온라인 항목이없다. EA 자료에도 온라인 항목이없으며, 대신인터넷가입비, 광고, 라이선스비용을 온라인 으로잡았다. 그리고 EA 매출액에는공동퍼블리싱유통비용이포함돼있어, 플랫폼합계 ($2,979 mil.) 과실제매출합계가다르다. 5

6 첫째, Activision 과 Vivendi 의수익구조가소수타이틀에집중되어있어, 합병된이후에도이로인한사업및매출구조의불안정성이리스크요인으로작용할것으로전망된다. 실제로 Activision 의 2008 년매출의 65% 가상위 3 개게임 13 에의존하고있으며, WoW 는 Vivendi Games 의 2007 년매출의 77% 를차지하고있는것으로나타났다. 아직까지소수제품에집중되어있는비즈니스포트폴리오의특성을잘관리하기위해서는지속적으로인기타이틀을제작해낼수있는역량을확보하고, 인기타이틀을다양한수익원으로최대한활용할수있는전략을구사해야할것이다. Table 2. Activision Blizzard 의경쟁사 (EA, Take-Two, THQ) 사업현황비교 자료원 : 각사 Annual Report, Yahoo Stock, Bear Stearn & Co. Inc., 스트라베이스재구성 14 둘째, Activision Blizzard 가추진하고있는게임을활용한온라인음악플랫폼및미디어와게임의 IP(Intellectual Property) 를활용하는전략은이로인해촉진될것으로예상되는경쟁사들의미디어사업자들과의활발한연계전략에어떻게대응하느냐에따라그성패가달려있다. 실제로경쟁사인 THQ 는 Disney, Pixar, Nickelodeon 15, World Wrestling Entertainment(WWE) 의콘텐츠를기반으로제작한게임에서매출의 54% 를창출하고있으며, 이는미디어사업자와게임사업자간의강력한시너지효과를이미보여주는것이어서, 이번합병으로인해이런강점이오히려부각돼반사이익을얻을것으로보인다. 뿐만아니라, Walt Disney, Time Warner, Sony 같은미디어사업자들은게임사업을동시에보유하고있어앞으로게임과미디어산업을연계한비즈니스모델이활발히출시될것으로예상되는바, 이분야의경쟁은더욱더치열해질것으로보인다. 결국시장에서의생존을위해서는이들경쟁사들을효과적으로견제하는전략이중요할것이다. 13 Guitar Hero 시리즈, Call of Duty, Tony Hawk를말한다 14 각사회계연도마감일기준 : Activision Blizzard(2008.3), Electronic Arts(2008.3), Take Two( ), THQ(2008.3) 15 MTV Networks(MTV) 의어린이엔터테인먼트전문채널로 2,500만명이상의순방문자수 (UV) 를기록한온라인게임사이트도운영하고있다. 6

7 이번합병은 Activision과 Vivendi Group의 UMG, Vivendi Mobile, Blizzard 등과의뚜렷한시너지효과를염두에두고진행한것이라는점에서시장의평가나주주들의평가가매우좋은편이다. 16 무엇보다미디어와게임을연계시키는새로운사업모델과다양한수익원확보전략이돋보인다. 그러나장미빛청사진속에서출발했던많은합병이기대만큼효과를거두지못한사례가많았다는점을고려할때, 합병후관리 (Post Merger Integration) 에대한중요성이한층강조된다. 특히 Activision과사업영역이중복되는 Sierra와의조직적, 기술적융화문제도신경을써야할대목이다. Reference 1. Activision Annual Report , Activision Blizzard Plans Digital Store to Compete with itunes, Digital Media Wire, Activision Blizzard board sets stock split, Reuter, Activision Blizzard looking to boost margins, Hollywood Reporter, Activision Blizzard., Gabelli & Company, Inc., Activision reports record $650 million Q1 revenues, Game Industry, Activision, Inc., Investment Research, Activision-Vivendi merger leads to problems for Sierra Games, ars technical, Combines with Vivendi Games, Credit Suisse, Electronics Arts Annual Report 2008, EA, Further Views on the Activision-Vivendi Games Merger, Bear Stearns, Gaming Mergers: Week in Review, Metue, Guitar Hero aims to take on itunes, Financial Times, THQ Inc. Annual Report 2008, The Activision/Blizzard Merger: Five Key Points, Gamasutra, The Impact of Activision Blizzard, Vivendi Games Annual Report , Vivendi Games deal creates a video game juggernaut?, Deutsche Bank, Vivendi shakes up labels, revives Sierra, MCVUK, WoW, ATVI and Vivendi Games to Merge!, Bear Stearns, World of Guitarcraft? Activision + Vivendi Games = New Market Leader, Cowen and company, 시장의긍정적평가는합병전 달러 ( ) 이던합병후대규모신주발행에도불구하고주가가 달러 (08.7.9) 로급등한점을통해증명되며, 주주들의평가는주주총회에서 92% 의높은찬성률로합병안이통과됐다는점에서증명된다. 7

Layout 1

Layout 1 미국게임시장결산및전망 2008 년미국게임시장결산및 2009 년전망 신항우 Entertainment Asia Network 대표 - 4 - January, 2009 1-5 - Table of Contents - 6 - 60% 40% 20% 0% 80% 65% 58% 50% Action Music Sports - 7 - - 8 - North Year-overyear

More information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17) 목차 1. 87. 87. 92 2. 94 102 1. 시장현황 가. 시장규모 17) 2009, 08 ( DMB ) 3 8,178 (3 8,815) 1.6%. TV 481 ( 1.4%), 157 ( 2.9%). TV 9%, 0.7% *, (02) 570-4333, sunsil@kisdi.re.kr 17) DMB. DMB 2 4 87 제 2 장 방송산업.

More information

기업은행현황-표지-5도

기업은행현황-표지-5도 2 0 5 2005 Total Financial Network Bank Industrial Bank of Korea Contents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More information

세계표준과 동떨어진 낡은 족쇄가 마침내 풀렸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비서관 박재완입니다. 방송법, 신문법,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법(IPTV법) 등 이른바 미디어산업발전법 개정안이 7월 22일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이로써 1980년대 군사정권의 언론통

세계표준과 동떨어진 낡은 족쇄가 마침내 풀렸습니다. 안녕하십니까? 대통령실 국정기획수석비서관 박재완입니다. 방송법, 신문법,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업법(IPTV법) 등 이른바 미디어산업발전법 개정안이 7월 22일 국회를 통과했습니다. 이로써 1980년대 군사정권의 언론통 미디어 산업 강국으로 도약합시다! 2009. 8. 4 청와대 소식 2009년 2월 23일 창간 펴낸이 박형준 홍보기획관 엮은이 이동우 홍보1비서관 대통령실 서울 종로구 청와대로 1번지 이 책은 저작권법에 따라 보호받는 저작물이므로 이 책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인용하려면 출처를 명기하여야 합니다. 비매품 대통령실 세계표준과 동떨어진 낡은 족쇄가 마침내 풀렸습니다.

More information

¸Þ´º¾ó-ÀÛ¾÷5

¸Þ´º¾ó-ÀÛ¾÷5 2002 Seoul Arts Center ANNUAL REPORT 2002 Seoul Arts Center ANNUAL REPORT 건립이념 및 운영목표 건립이념 예술의전당은 예술 활동의 다원적, 종합적 지원 공간을 조성하고 문화예술의 창조 및 교류를 통해 문화복지의 기반을 다짐으로써 문화예술의 확산과 발전에 기여함을 그 이념으로 한다. 운영목표 고급예술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Media_outlook_2013_K_FinalFinal-A.doc

Microsoft Word - Media_outlook_2013_K_FinalFinal-A.doc ` 미디어 광고 산업분석 Report / 미디어 광고 212. 11. 8 비중확대(유지)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제일기획(3) 매수 26,5원 CJ E&M(1396) 매수 36,원 SBS콘텐츠허브(4614) 매수 18,5원 케이티스카이라이프(5321) 매수 4,원(상향) 현대에이치씨엔(12656) 중립 - CJ헬로비전(3756) 매수(신규) 19,원 에스엠(4151)

More information

2월1일자.hwp

2월1일자.hwp 제 23 권 2호 통권 501호 Comcast의 NBC Universal 인수 승인 조건으로 살펴본 의미 25) 이 기 훈 * 1. 개 요 2011년 1월 18일에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이하 FCC)와 법무부(Department of Justice)는 Comcast가 GE로부터 NBC Universal(이하

More information

TAKE-TWO

TAKE-TWO Take-Two KGDI October 2006 Pearl Research,, -, Pearl Research,, (Stakeholder) Pearl Research,, Pearl Research,,,, :,,,,, Pearl Research : 415-566-8509 : 1-800-614-1508 101 Email: help@pearlresearchcom

More information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000 1.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000 1.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인터넷/온라인게임] 2012년 온라인게임 기업가치 확대 전망 리서치센터 기업분석부 연구위원 강록희 (769-3097)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000 1.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More information

2009½Å¿ëÆò°¡-³»Áö0209ÃÖÁ¾

2009½Å¿ëÆò°¡-³»Áö0209ÃÖÁ¾ 10 11 Special Report PC CD DVD TV PDA 12 13 Special Report 1 MMORPG NC NC 2 FPS CJ 3 4 MMORPG 5 MMORPG 6 2 7 MMORPG NC NC 8 NHN NHN 9 MMORPG 10 14 15 Special Report 2004 11 ( ) 28.96% 960 2005 6 3.52%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T기획시리즈.doc

Microsoft Word - IT기획시리즈.doc IT 기획시리즈 통ㆍ방 융합 13 IT 기획시리즈- 통ㆍ방 융합 13 통ㆍ방 융합 시대 디지털 컨텐츠 전략 및 기술 발전 동향 양희동 이화여대 경영학과 교수 hdyang@ewha.ac.kr 김가혜 이화여대 경영학과 대학원 1. 디지털 컨버젼스 시대의 도래 2. 국외 디지털 컨텐츠 시장 동향 3. 국내 디지털 컨텐츠 시장 동향 4. 결론 1. 디지털 컨버전스

More information

6월1일자(2007).hwp

6월1일자(2007).hwp 미국인터넷동영상서비스현황과사업자 12) * 1. 개요 인터넷을통한동영상서비스활용이증가하고있는가운데 UGC를중심으로한인터넷동영상사이트와수익다각화를위해온라인에진출하고있는전통미디어들간의경쟁이매우치열하게전개되고있다. 이에본글에서는높은성장세를나타내고있는미국인터넷동영상서비스시장의현황과사업자을살펴보도록하겠다. 2. 현황 (1) 인터넷동영상서비스현황 브로드밴드의확산과 UGC(User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BEABEF7BAD0BCAE5FBEF7C1BE2DBBEABEF7BAD0BCAEB8AEC6F7C6AE3230303930353132313732363535303030312E646F63>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BBEABEF7BAD0BCAE5FBEF7C1BE2DBBEABEF7BAD0BCAEB8AEC6F7C6AE3230303930353132313732363535303030312E646F63> 산업분석리포트 20.05.13 Internet/Game & Entertainment Weekly 개방형 어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를 통한 모바일 게임 시장 성장 전망 (20년 5월 3주) Analyst 이창영 3770-3537 cylee@myasset.com Analyst

More information

¿ÍÀ̺ê·ÎµµÅ¥

¿ÍÀ̺ê·ÎµµÅ¥ Dicon Special Report Ⅲ 와이브로 IPTV 와이브로 IPTV, DC업계양날개될까? 지난해12월위성DMB에이어지상파DMB서비스가첫전파를타면서차세대서비스의화려한막이올랐다. 올해는그2탄으로휴 대인터넷서비스인와이브로와IPTV가속속무대에등장할것으로보여사용자들은미래형서비스를만끽할수있는한해가될전망 이다. 특히이들신규서비스는킬러콘텐츠발굴에성공여부가달려있어서비스사업자들의콘텐츠확보전도치열할전망이다.

More information

K-IFRS,. 2013, 2014 1, 2, 3,.,.. 2

K-IFRS,. 2013, 2014 1, 2, 3,.,.. 2 2014 4 2015. 2. 12 Investor Relations K-IFRS,. 2013, 2014 1, 2, 3,.,.. 2 1. 2. 3. 4. 5. 6. 7. : - Pro-forma - 3 1. : 1995.02 ( ) 1999 2005 2009 2013 1997 2000 2006 tv 2010 2014.10 2006.12 ( ) 2010.09 (

More information

02신현화

02신현화 Yonsei Business Review Vol. 47, No. 1 (Fall 2010), 151-179 David vs. Goliath: M&A of HaiTai Confectionery and Foods Co. by Crown Confectionery Co. Hyun-Han Shin** 2004 10 Korea Confectionary Holdings NV

More information

2003 Digital for Next Generation

2003 Digital for Next Generation http://www.lge.co.kr, www.lge.com 2003 Digital for Next Generation Table of Contents LG Electronics Inc._ 2003 3 4 201,769 170,948 10,622 10,286 2003 2002 2003 2002 6,628 4,976 112,774 101,326 2003 2002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게임산업_20141211_4tSEdcX4cxGQHhUB6ht3

Microsoft Word - 게임산업_20141211_4tSEdcX4cxGQHhUB6ht3 Industry Report 게임산업 Dec 12, 214 : 저평가 + 트리거 + 실적 가시성 Top Pick 종목명 투자의견 목표주가(12M) 엔씨소프트 Buy 23,원 저평가, 이를 해소할 수 있는 트리거 보유 업체 단순히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업체에 무조건적인 투자 옳지 않음. 낮은 밸류에이션을 받는 경우 대부분 그에 맞는 합당한 이유가 있기 때문.

More information

, Analyst, 3774 1915, yoonmi.jung@miraeasset.com Table of contents 2

, Analyst, 3774 1915, yoonmi.jung@miraeasset.com Table of contents 2 , Analyst, 3774 1915, yoonmi.jung@miraeasset.com Table of contents 2 , Analyst, 3774 1915, yoonmi.jung@miraeasset.com Large screens Developed market > Comptitition with TV Large screen (IMAX) Emerging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R_061030_Sonokong_K.doc

Microsoft Word - IR_061030_Sonokong_K.doc 손오공 (6691) 완구/게임 26 년 1 월 31 일 COMPANY REPORT 매수 주가 (1월3일) 적정주가 최경진 2) 3772-2558 pump@goodi.com 9,25 원 12,8 원 KOSPI : 1,356.11p KOSDAQ : 58.1p 시가총액 : 92.5 십억원 액면가 : 5 원 발행주식수 : 1. 백만주 유동주식수 : 4.3 백만주 (43.3%)

More information

歯★지주회사PT

歯★지주회사PT LG LGEI & LG : 2001. 11. 15 As a note, this presentation was released as the dates shown and reflected management views as of these dates. While reviewing this information, the data and information contain

More information

<C5EBB1C73432C8A32835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C5EBB1C73432C8A32835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문화와 기술의 만남: 융합형 글로벌 다중접속 온 오프라인 로봇 전략 시스템 개발 1. 스마트한 장난감, 스마트토이시장의 성장 2.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가 가능한 로봇 전략 개발 77 문화와 기술의 만남: 융합형 글로벌 다중접속 온 오프라인 로봇 전략 시스템 개발 라온엔터테인먼트는 문화체육관광부(문화산업정책과)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32개월간 지원 을 통하여 다수의

More information

편의점 리플렛.indd

편의점 리플렛.indd LG 24 http://www.lge.co.kr Copyright 2011 LG Electronics. All rights reserved. reen mart Store SMART PRODUCT LINE-UP Green Smart Store Green Save MART SMART STORE Green Smart Store 04 / 05 SMART PRODUCT

More information

백서2011표지

백서2011표지 2011 2011 2011 2 3 2011 4 5 2011 6 7 2011 8 9 2011 10 11 2011 12 13 2011 14 15 2011 16 17 2011 18 19 2011 20 21 2011 22 23 2011 24 25 2011 26 27 2011 28 29 2011 30 31 2011 32 33 2011 34 35 36 2011 1 SOFTWARE

More information

歯 PDF

歯 PDF 13 6 275 AOL Time Warner * 55) 1 11 FCC, AOL Time Warner.... 1.. 2. 1. AOL Time Warner. FTC, FCC 2. 1. FTC (2000 12 14 ) 3. 2. FCC (2000 1 11 ) 4.... AOL Time Warner 1 11 FCC(). AOL Time Warner, AOL Time

More information

영상5월_펼침면

영상5월_펼침면 KOREA MEDIA RATING BOARD KOREA MEDIA RATING BOARD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2006. 4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More information

, Analyst, 3774 3803, 3774 1851, Table of contents 2

, Analyst, 3774 3803, 3774 1851, Table of contents 2 Sector update Korea / IT 9 September 2016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Analyst 3774 3803 hwdoh@miraeasset.com 3774 1851 sol.hong@miraeasset.com See the last page

More information

타격을 주었던 현상이 이제 영화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5년전 만해도 붐을 이루었던 음악 산업 은 현재 심각한 손실을 입고 있는데, 해적판과 인터넷 상의 다운로드로 인해 발생한 손실이 전 세계적으로 26억불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해적판에 고민하는 할

타격을 주었던 현상이 이제 영화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5년전 만해도 붐을 이루었던 음악 산업 은 현재 심각한 손실을 입고 있는데, 해적판과 인터넷 상의 다운로드로 인해 발생한 손실이 전 세계적으로 26억불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해적판에 고민하는 할 디지털 시대(Digital Age) 윤면상_인천상공회의소 부설 인천경제연구소 연구위원 경영학 박사 새로운 테크놀로지는 발전과 진보의 상징이다. 그러나 새로운 테크놀로지의 등장은 예측할 수 없는 방향에서 기존의 질서와 구도를 무너뜨려 나가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하며, 또 한편으로는 크나큰 위협 요인으로 작용하기도 한다. 디지털 시대의 도래, 이로부터

More information

2

2 2 3 4 5 6 7 8 9 Mobile Game Publishing 10 Game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Check List Check List Check List 23 24 25 www.khgames.co.kr 26 27 28 HOT CLICK 29 30 31 32 33 34 35 Q [ INTERVIEW ] Q

More information

PDF_Compass_32호-v3.pdf

PDF_Compass_32호-v3.pdf Design Compass는 특허청의 디자인맵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디자인, 브랜드, 기술, 지식재산권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자이너들의 입맛에 맞게 엮은 격월간 디자인 지식재산권 웹진입니다. * Design Compass는 저작이용이 허락된 서울서체(서울시)와 나눔글꼴(NHN)을 사용하여 제작되었습니다. 2 4 5 6 7 9 10 11 편집 / 디자인맵

More information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의 Global화 전략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의 Global화 전략 Digital Conents Contents Words, Sound, Picture, Image, etc. Digitizing : Product, Delivery, Consumption NAICS(, IMO Digital Contents Digital Contents S/W DC DC Post PC TV Worldwide Digital Contents

More information

산업 짝수

산업 짝수 소니 전지의 리콜 사태에서 배우는 교훈 소니 전지의 리콜이 해당 사업은 물론, 기업 전체에도 큰 타격이 되고 있다. 제품 자체를 비롯해 가치 사슬 전반의 품질 및 경쟁력 강화와 기업의 위기 관리 능력을 돌아보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다. 김경연 부연구위원 kykim@lgeri.com 지난 10월 30일, 미국의 CNN머니는 IT부문에 서 가장 무서운 사건 으로

More information

*금안1512-01-도비라및목차1~9

*금안1512-01-도비라및목차1~9 ISSN 1975-667 215. 12 215. 12 6 5 4 3 2 1 6 5 4 3 2 1 3 145 14 135 13 13 143. 14.7 1.4 9.2 1 7 45 4 35 41.4 85 76.9 76.8 3 7 8 75 125 4 4 1 25 8 6 4 2 2 15 1 5 15 15 36 35.3 36 14 13 12 11 14

More information

?

? All- Star Line up ANNUAL REPORT 2009 C O N T E N T S 001 002 CEO 006 2009 008 2009 All-Star Line Up 012 014 016 KB 017 KB 018 020 KB IT 022 All-Star Line Up 028 030 032 034 035 036 038 All-Star Line Up

More information

음악부속물

음악부속물 Music Industry White Paper 2010 1-1-1 18 19 1-1-1 20 21 1-1-2 22 23 1-1-3 24 25 1-1-4 26 27 1-1-2 28 29 30 31 1-1-5 32 33 1-1-6 34 35 1-1-7 36 37 1-1-8 38 39 1-1-9 40 41 1-1-10 1-1-3 42 43 1-1-4 1-1-5

More information

음악부속물

음악부속물 Music Industry White Paper 2010 76 77 2-1-1 78 79 2-1-2 2-1-1 2-1-2 80 81 2-1-3 82 83 2-1-3 2-1-4 2-1-5 84 85 86 87 88 89 2-2-1 2-2-2 90 91 2-2-3 92 93 2-2-4 2-2-5 2-2-1 94 95 2-2-6 2-2-7 96 97 2-2-2

More information

음악부속물

음악부속물 Music Industry White Paper 2010 254 255 4-1-1 4-1-2 4-1-3 256 257 4-1-4 4-1-5 258 259 4-2-1 4-2-1 260 261 4-2-2 4-2-3 4-2-2 4-2-3 4-2-4 262 263 4-2-5 4-2-6 4-2-7 4-2-8 4-2-4 264 265 4-2-9 4-2-5 4-2-10

More information

<C1B6BBE7BFACB1B85F323031322D30385F5BC3D6C1BEBAB8B0EDBCAD2D3133303131365D2DBCDBC4A1BFF5B9DABBE72DBCF6C1A4BABB2E687770>

<C1B6BBE7BFACB1B85F323031322D30385F5BC3D6C1BEBAB8B0EDBCAD2D3133303131365D2DBCDBC4A1BFF5B9DABBE72DBCF6C1A4BABB2E687770> 발 간 사 창조경제(Creative Economy)의 핵심은 창의성(Creativity)을 지닌 인재의 발굴 과 양성일 것입니다. 미국의 도시경제학자 Richard Florida는 창의적 인재를 경제학 의 관점에서 창의적 계층(Creative Class)으로 규정하고, 노동인구 중에서 창의적 계층의 비중이 높을수록 지역 및 국가의 창의적 역량이 제고될 수 있다고

More information

*금안14(10)01-도비라및목차1~12

*금안14(10)01-도비라및목차1~12 ISSN 1975-667 21. 1 21. 1 3 1 8 6 2 1 8 6 2 15 1 13 12 11 1 15 12 9 6 3 36 32 28 2 75 85 83 81 79 77 5 1 8 6 1 8 6 1 8 25 2 2 2 6 15 1 2-2 5-5 3 2 3 2 1 1-1 -1-2 -2 6 1 13 12 1 8 6 16 12 2.

More information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앱 제작을 넘어 고객, 파트너 및 직원과의 유대 관계 형성 매년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읽고 듣고 교류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조직은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고객, 직원, 파트너 및 광고주와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 이 기회를 민첩하게 활용하는

More information

COVER STORY

COVER STORY MONTHLY MAGAZINE VOL. 47 / 2015 NOVEMBER MEDIACREATE MONTHLY MAGAZINE VOL. 47 / 2015 NOVEMBER COVER STORY 02 COVER STORY 04 HOT ISSUE 1 06 HOT ISSUE 2 10 HOT ISSUE 3 CONTENTS 14 STYLE 14 04 46 74 Program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D-Film-TV-20150728(수정)_편.docx

Microsoft Word - D-Film-TV-20150728(수정)_편.docx 산업분석 215.7.27 영화/방송 콘텐츠 산업 문지현 2-768-3615 Jeehyun.moon@dwsec.com 영화/방송 콘텐츠 산업 Summary 콘텐츠 산업에서 텐트폴 의 필요성 콘텐츠 사업 과 텐트 치기 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텐트폴(Tentpole), 핵심 지지대 역할을 하는 작품/막대기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콘텐츠 사업에서 텐트폴 의 의미는

More information

02 03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기획연재 10월의 축제 여행지 및 문화행사 소개 진주유등의 유래 아름다운 남강과 진주성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빛의 축제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진주에서 남강에 띄우는 유등놀이는 우리 겨레의 최대 수난기였던 임진왜란의 진주성 전 투에 기원하고 있다. 1592년 10월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218 Industry Report 218.3.15 인터넷/게임 (비중확대/Maintain) 일본 탐방기: 라이프 스타일 지배력 문지현 2-3774-164 jeehyun.moon@miraeasset.com ( 십억달러 ) (%) ( 십억달러 ) (%) 16 모바일광고 (L) 1 8 모바일광고 (L) 8 PC 광고 (L) PC 광고 (L) 12 비디오광고비중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Pocket Idea_140226.doc

Microsoft Word - Pocket Idea_140226.doc 214년 2월 26일 아이언맨의 부활 (?) 철강섹터에 대해 Trading Buy 관점의 접근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 아직 공급과잉의 구조적인 문제는 해소되지 않았으나 국내 철강기업들의 탐방결과 업황의 단기바닥 징후(가격협상 등)는 포착되고 있다. 철근은 주요 수요산업인 건설 경기가 정부의 규제 완화 정책 등으로 2 년간의 감소세에서 벗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More information

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OSMU전략에 따른 산업 동향 및 발전방안 -영상콘텐츠를 중심으로- A current research & development study on the OSMU strategy in field of game industry -A special study on the popular visual contents- 주저자: 송현진 (Song Hyun Jin) 서울산업대학교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2011년 문화기술(CT)을 둘러싼 트렌드... 2 1.1 3D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2 1.2 웹 브라우저 게임의 특징... 2 1.3 스마트 단말에서의 콘텐츠 소비 증가... 4 1.4 인터페이스의 진화... 5 1.5 LBS, SNS와 콘텐츠의 결합... 5 2. 2011년 10대 CT 유망기술... 7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Telco K C 20130412.doc

Microsoft Word - Telco K C 20130412.doc 산업 Note 213.4.12 통신서비스 비중확대 LGU+가 망내외 요금제 출시, 요금경쟁 우려 확산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 SK텔레콤 매수 22,원 KT 매수 48,원 LG유플러스 매수 1,8원 SK브로드밴드 중립 - SKT, KT 망내 요금제에 이어 LGU+가 망내외 요금제 출시 LG유플러스가 15일에 LTE 요금제를 출시한다. 34/42/52 요금제는

More information

1 01 [ 01-02 ] 01. 02. 9 01 01 02 02 [ 01-05 ] 01. 02. 03. 04. 05. 10 plus 002

1 01 [ 01-02 ] 01. 02. 9 01 01 02 02 [ 01-05 ] 01. 02. 03. 04. 05. 10 plus 002 1 01 [ 01-02 ] 01. 02. 9 01 01 02 02 [ 01-05 ] 01. 02. 03. 04. 05. 10 plus 002 01 01 02 02 03 04 03 04 003 05 05 [ 06-10 ] 06. 07. 08. 09. 10. 11 plus 004 06 06 07 07 08 08 09 09 10 10 005 [ 11-15 ] 11.

More information

인사이트-게임도큐

인사이트-게임도큐 콘솔 비켜! 온라인게임 나가신다! 2010년 800억달러 규모 시장 형성 지난해 세계 게임시장은 2004년 394억달러에서 약 9.5% 성장한 약 432억달러 규모를 형성한 것으로 추정되며 2010년까지 13.2%의 연평균 성장률을 보이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시장 규모에 있어서는 콘솔게임과 아케이드게임이 전체 시장을 견인하고 있지만 온라인게임과

More information

, Analyst, 3774 1903, heather.kang@miraeasset.com, 3774 1782, yongdai.park@miraeasset.com Figure 1 우리은행 12 개월 forward P/B 및 업종 대비 할증(할인) 추이, NPL 비율 추이

, Analyst, 3774 1903, heather.kang@miraeasset.com, 3774 1782, yongdai.park@miraeasset.com Figure 1 우리은행 12 개월 forward P/B 및 업종 대비 할증(할인) 추이, NPL 비율 추이 Company update & Earnings preview Korea / Banks 14 July 2016 BUY 15,000 9,950 Upside/downside (%) 50.8 KOSPI 2,005.55 6,726 8,230-10,800 19.20 24.9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Fiscal year ending Dec-14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IR REPORT 2006 2 NCsoft Corp. Online Game Publisher Seung Kwang Bldg., 143-8 Samsung-dong, Kangnam-gu, Seoul 135-090, KOREA Tel : +82-2-2186-3300 Fax : +82-2-2186-3393 www.ncsoft.net CONTENTS 1. 1-1. 1-2.

More information

미디어/통신서비스 Summary 유료방송은 미디어와 통신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산업 유료방송은 미디어 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방송 서비스 제공과 콘텐츠 유통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통신서비스와 유사한 월간 구독료(월정액) 과금 모델을 갖고 있어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록한다.

미디어/통신서비스 Summary 유료방송은 미디어와 통신서비스의 하이브리드 산업 유료방송은 미디어 산업의 밸류체인에서 방송 서비스 제공과 콘텐츠 유통을 책임지는 역할을 한다. 통신서비스와 유사한 월간 구독료(월정액) 과금 모델을 갖고 있어 꾸준한 현금흐름을 기록한다. 산업분석 215.4.27 문지현 2-768-3615 jeehyun.moon@dwsec.com 미디어/통신서비스(비중확대) 본 조사분석자료는 당사의 리서치센터가 신뢰할 수 있는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은 것이나, 당사가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투자자 자신의 판단 과 책임하에 종목 선택이나 투자시기에 대한 최종 결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More information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제 1 절인터넷포털 53) 목차 1. 163. 163. 166 2. 168 176 1. 시장동향 가. 시장규모. 2008 2009. PWC 2008 / 15.6% 599. 2009 1.9% 587. *, (02) 570-4112, byjung@kisdi.re.kr 163 제 3 장 인터넷콘텐츠 < 표 3-1> 세계온라인광고시장규모추이 ( :, %) 2007

More information

<B9AEC8ADC4DCC5D9C3F720B1E2C3CABAD0BCAE283033313929C3D6C1BE2E687770>

<B9AEC8ADC4DCC5D9C3F720B1E2C3CABAD0BCAE283033313929C3D6C1BE2E687770> 문화콘텐츠산업 기초분석 박 정 수 연구위원 (서비스산업실) 1. 문화콘텐츠산업의 정의 및 특성 (1) 정의 및 대상 콘텐츠의 사전적인 의미는 문서, 연설 등의 내용이나 목차 및 요지를 뜻 하는 말이었으나, 사회가 정보사회로 진전하면서 그 의미가 확대되고, 보다 구체화되는 모습을 보임. - 일반적으로 콘텐츠는 문자, 소리, 화상, 영상 등의 형태로 이루어진 정

More information

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CEO Management Support Education Mobile COO Marketing Platform Creative CLIENTS COPYRIGHT I4U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16 PORTFOLIO CJ제일제당 소셜 미디어 채널 (2014 ~ )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콘텐츠

More information

11월 16일자.hwp

11월 16일자.hwp 글로벌미디어통신사업자 Vivendi 의전략과시사점 1) * Vivendi( 비방디 ) 는세계적경제위기와방송통신융합시대에두각을나타낼수있는사업구조와역량을보유하고있는글로벌미디어통신사업자이다. 글로벌미디어, 통신, 엔터테인먼트시장에서 Vivendi 가보유하고있는경쟁력에비해 Vivendi 에대한연구는매우미흡한것이현실이다. 본연구는글로벌미디어통신그룹인 Vivendi 의사업과사업전략분석을통해국내업계에의시사점을제시하였다.

More information

<3132BFF93136C0CFC0DA2E687770>

<3132BFF93136C0CFC0DA2E687770> 1 25 51 76 79 82 84 88 2005-12-16 1 합계 음반시장 온라인음악시장 5,000 4,000 3,000 4,104 4,104 3,530 3,530 3,800 3,800 4,554 4,104 4,644 3,733 4,203 2,861 3,683 3,352 2,000 1,000 450 911 1,342 1,833 1,850 1,338 2,014

More information

2001 Seoul Arts Center Anual report _ Reports of Operations Opera House

2001 Seoul Arts Center Anual report _ Reports of Operations Opera House 137-718 TEL 02-580-1110 FAX Seoul Arts Center 2001 Seoul Arts Center Anual report _ Reports of Operations Opera House 04 08 11 13 14 17 18 20 23 25 27 386,177 24/296 11/210 13/86 57% 99,150 34/286 9/177

More information

..........1~47

..........1~47 조사연구 03-05 2003년도 디지털콘텐츠 해외시장조사 보고서 게임편 Korea IT Industry Promotion Agency 제 출 문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장 귀하 본 보고서를 2003년 디지털콘텐츠 산업 해외시장조사 연구 : 게임편 의 최종 결과보고서로 제출합니다. 과제수행연구기관 : (주)베타리서치앤컨설팅 과제감수위원 : 유 명(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선임)

More information

해외 주요국가 디지털콘텐츠 시장 분석 유럽 디지털콘텐츠 시장 집중해부 전체 DC 시장 유럽 디지털콘텐츠 시장, 성장 가속 페달 밟다! 2003년 402억달러 규모로 미국시장에 근접 각국 정부 콘텐츠 육성정책 본격화 최근 유럽연합(EU)은 미국 대중문화의 공세로부터 유럽

해외 주요국가 디지털콘텐츠 시장 분석 유럽 디지털콘텐츠 시장 집중해부 전체 DC 시장 유럽 디지털콘텐츠 시장, 성장 가속 페달 밟다! 2003년 402억달러 규모로 미국시장에 근접 각국 정부 콘텐츠 육성정책 본격화 최근 유럽연합(EU)은 미국 대중문화의 공세로부터 유럽 연 중 기 획 해외 주요국가 디지털콘텐츠 시장 분석 유럽 디지털콘텐츠 시장 파이를 키워라 연평균 15.2% 성장 모바일콘텐츠 비중 37.9%로 가장 높아 PC게임 비디오게임 성장세 둔화 브로드밴드 확산 속도 관건 세계는 지금 디지털콘텐츠 시장 확보를 위한 각국의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디지털콘텐츠를 차세대 성장동력의 한 분야로 선정하는

More information

피해자식별PDF용 0502

피해자식별PDF용 0502 국제이주기구(International IOM 인신매매 방지 교육 지침서 시리즈는 인신매매 피해자 Organization for Migration, IOM) 에 대한 지원 서비스를 향상시키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개발 는 전 세계 곳곳에서 인신매매 방지 되었다. IOM의 풍부한 현장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실무자에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비정부기구, 정 게 도움이 될

More information

SAMJONG Insight 제19호

SAMJONG Insight 제19호 SAMJONGInsight Issue 19 2009 Thought Leadership World News Break M&A Spotlight Upcoming Issues AUDIT TAX ADVISORY Issue 19 2009 SAMJONGInsight Contents Executive Summary Thought Leadership 04 10 16 World

More information

Issue 가하고 있어 2) 기업들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은 모바일환경에서 SNS를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SNS의 확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SNS의 확산은 다시 스마트폰의 확산에도

Issue 가하고 있어 2) 기업들은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추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의 확산은 모바일환경에서 SNS를 사용가능하도록 하여 SNS의 확산에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고, SNS의 확산은 다시 스마트폰의 확산에도 ISSUE ANALYSIS SNS의 기업마케팅 활용과 전망 김진기 / 한국항공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1) 1. SNS의 등장과 변화 기업은 기본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통해 영리를 추구하 는 조직체이다. 따라서 잠재적으로 고객이 될 수 있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을 찾고 그 곳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자 한 다. 디지털세계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는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_CJ CGV_K_1.docx

Microsoft Word _CJ CGV_K_1.docx Company update Korea / Entertainment 11 April 216 BUY 16, 13, Upside/downside 4.6 KOSPI 1,972. 2,19 68,8-138, 23.3 1.1 Forecast earnings & valuation Fiscal year ending Dec-14 Dec-1 Dec-16 E Dec-17 E 1,39

More information

µðÇÃÇ¥Áö±¤°í´Ü¸é

µðÇÃÇ¥Áö±¤°í´Ü¸é 2013. JAN. FEB. VOL.23 2013. JAN. FEB. VOL.23 Review Preview Company Technical Point Focus Issue Market Trend Industrial Trend Policy Report KDIA News Tour Statistics KDIA 02 10 11 12 15 16 22 28 36 38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HP ??? ?? ?? ???

Microsoft Word - HP ??? ?? ?? ??? 프로젝트 보고서 HP 회사에 대한 조사 보고서 Operations Management 팀원: 리영관 황해광 리려연 최 운 팀장: 리영관 13844376532 Mail: lrg1223@gmail.com 목차 i. 회사 발전역사 ii. 회사소개 Mission Goals 주요 생산품 소개 HP Way iii. iv. 마케팅 전략 HP 의 재무상황 매출액 주식변동

More information

2010희망애뉴얼

2010희망애뉴얼 ANNUAL REPORT 2010 ANNUAL REPORT 2010 1 2 4 14 18 23 71 74 80 98 108 1 2 3 The History of Hope Institute 2005 ~ 2011. 3 2005 08.08 09.05 10.05 11.04 12.01 12.21 2006 01.09 01.19 02.09 02.25 03.06 03.23

More information

美온라인게임시장에빠르게확산되는부분유료화모델 한국부분유료화게임, 美새비즈니스모델로부각넥슨의메이플스토리가콘솔패키지판매와온라인게임정액제가일반화된미국게임시장에서부분유료화방식으로성공함에따라, 미국게임업체들의부분유료화모델에대한관심이높아지고있음 넥슨의메이플스토리는 2005년진출,

美온라인게임시장에빠르게확산되는부분유료화모델 한국부분유료화게임, 美새비즈니스모델로부각넥슨의메이플스토리가콘솔패키지판매와온라인게임정액제가일반화된미국게임시장에서부분유료화방식으로성공함에따라, 미국게임업체들의부분유료화모델에대한관심이높아지고있음 넥슨의메이플스토리는 2005년진출, 북미게임시장동향 美온라인게임시장에빠르게확산되는부분유료화모델여성게이머부상, 업체들도맞춤형마케팅활발주목받는 Blizzard의신규사업모델 YouTube, 자사 UCC 활용한게임및음악판매개시글로벌게임광고업체 IGA, EA에이어 Activision과도독점제휴게임업체 Midway, 2개게임개발중단으로손실 2배증가캐나다최대유통업체 Future Shop, 중고게임유통사업개시

More information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GTA, Nintendo DS 버전출시하며인기지속美 Yahoo, 게임내광고위해 Double Fusion과기술제휴게임음악산업의급부상북미콘솔 HW/SW 판매량 (6월) 4

글로벌게임산업 Trend 북미게임시장동향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GTA, Nintendo DS 버전출시하며인기지속美 Yahoo, 게임내광고위해 Double Fusion과기술제휴게임음악산업의급부상북미콘솔 HW/SW 판매량 (6월) 4 북미게임시장동향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GTA, Nintendo DS 버전출시하며인기지속美 Yahoo, 게임내광고위해 Double Fusion과기술제휴게임음악산업의급부상북미콘솔 HW/SW 판매량 (6월) 4 MS와 Sony, 콘솔통해영화서비스및캐주얼게임제공 MS와 Sony, Xbox360과 PS3기반영화서비스각각출시 지난 15일부터

More information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009방송통신산업동향.hwp 28) 목차 1. 104. 104. 111 2. 117. 117. 120 122 1. 유선방송서비스 가. 시장동향 1) IDATE(2009. 1), 2008 TV 11 37.6% 4.2. TV 16.9% 1.9. *, (02) 570-4287, knlee@kisdi.re.kr 104 2008 2007 8.7% 4% 12.8% 1.4. < 표 2-11> 전세계유료방송서비스가입자현황

More information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5B444D435D36BFF95FB5F0C1F6C5D0B9CCB5F0BEEE20B5BFC7E220BAB8B0EDBCAD5F32303131303728C5EBC7D5BABB29>

<4D6963726F736F667420506F776572506F696E74202D205B444D435D36BFF95FB5F0C1F6C5D0B9CCB5F0BEEE20B5BFC7E220BAB8B0EDBCAD5F32303131303728C5EBC7D5BABB29> 6 디지털 미디어 동향보고_Monthly Report I.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II. 광고 집행 금액 및 트래픽 리포트 Ⅲ. 신상품 및 신규 매체 리포트 Ⅳ. 해외 및 국내 진행사례 리포트 2011-07 컨버전스실 모커팀&미디어팀 세부 목차_6 디지털 미디어 동향보고 I.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1. 온라인... 4P 2. 모바일... 7P 3.

More information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WAC 2.0 & Hybrid Web App 권정혁 ( @xguru ) 1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Mobile Web App needs Device APIs Camera Filesystem Acclerometer Web Browser Contacts Messaging

More information

소식지12월호수정

소식지12월호수정 2012 12 2012 12 25 154 4 2669.0700 www.kpipa.or.kr www.kpipa.or.kr 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 www.kpipa.or.kr 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 www.kpipa.or.kr Publication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인터넷몬슬리.docx

Microsoft Word 인터넷몬슬리.docx Monthly Korea / Internet & Game March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네이버 ( KS) BUY 9,, 카카오 ( KS) BUY 9,, NHN 엔터테인먼트 ( KS) HOLD,, 한국사이버결제 ( KS) HOLD,, KG 이니시스 ( KS) BUY,,

More information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Investor Relations 200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INTRODUCTION 3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5 6 7 Creating Fun Games for All Platforms 9 10 Extend

More information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Activision Blizzard의수익창출전략英게임퍼블리셔 SCi Entertainment, 브랜드혁신단행英게임퍼블리셔, 유통업체가격경쟁우려러시아게임업체 1C, EA 게임러시아퍼블리싱계약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Activision Blizzard의수익창출전략英게임퍼블리셔 SCi Entertainment, 브랜드혁신단행英게임퍼블리셔, 유통업체가격경쟁우려러시아게임업체 1C, EA 게임러시아퍼블리싱계약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유럽게임시장동향 Activision Blizzard의수익창출전략英게임퍼블리셔 SCi Entertainment, 브랜드혁신단행英게임퍼블리셔, 유통업체가격경쟁우려러시아게임업체 1C, EA 게임러시아퍼블리싱계약유럽콘솔 H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유럽게임 SW 판매순위 (9월넷째주 ) 러시아 PC게임판매순위 13 Activision Blizzard 의수익창출전략

More information

20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글로벌 인터넷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20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글로벌 인터넷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2-377-1938 yongjei.jeong@miraeasset.com 163 ( 조 CNY) 18. 16. 1. 12.. 8. 6.. 2.. Mobile PC 소매시장침투율 (R) YoY성장률 (R) 12 1 16 18E E 9 8 5 6 7 9 11 13 15 18

More information

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48 2010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제1부_ 산업계 동향 제 1 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48 2010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7조 4,312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09년 6조 5,806억 원 대비 12.9% 성장한 수치로 성장세가 이어 제1부 산업계 동향 [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제2절 국내 게임시장 전망 제3절 수출입 현황과 국내시장 비중 제4절 분야별 주요 이슈 [ 제2장 플랫폼별 동향과 전망 ] 제1절 온라인게임 제2절 비디오게임 제3절 모바일게임 제4절 아케이드게임 제5절 PC게임 제6절 멀티(크로스)플랫폼 게임 제7절 테이블 보드게임 [ 제3장

More information

, Analyst, , Figure 1 통신사가입자추이 ( 명, 000) 60,000 LG U+ KT SKT 50,000 40,000 30,000 20,000 10,000 0 자료 : MSIP.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 Analyst, , Figure 1 통신사가입자추이 ( 명, 000) 60,000 LG U+ KT SKT 50,000 40,000 30,000 20,000 10,000 0 자료 : MSIP. 미래에셋증권리서치센터 Earnings preview, Target price lowered Korea / Telecommunication&Utilities 7 July 2016 OVERWEIGHT Stocks under coverage Company Rating Price Target price Target price change Previous New, Analyst 3774

More information

*금안 도비라및목차1~17

*금안 도비라및목차1~17 ISSN 1975-667 216. 6 금융안정보고서 216. 6 6 5 4 3 2 1 6 5 4 3 2 1 3 15 145 14 135 13 13 1 125 4 7 1 1 2 1 5 5 5 2 4 4 4 18 3 3 3 16 2 2 45 4 35 14 12 37.7 36.9.7-1.5 3-1 3 2 1 4 25 2 15 1 5-5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2004 2005 2006 2007 2008 Year 1 Year 2 Year 3 Year 4 Year 5 DSL 2,883,560 3,972,224 5,203,451 6,539,958 7,939,920 DSL IPTV 1.80% 3.00% 4.00% 5.00% 6.50% IPTV 51,904 119,167 208,138 326,998 516,095 2009

More information

Trend Analysis DRM free 음악 판매 확대에 따른 시장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2. 디지털 음악 시장 현황 미국의 시장조사 업체인 닐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dScan) 2) 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미국 음악 시장에서 판매된 앨범,

Trend Analysis DRM free 음악 판매 확대에 따른 시장의 변화를 살펴보고자 한다. 2. 디지털 음악 시장 현황 미국의 시장조사 업체인 닐슨 사운드스캔(Nielsen SoudScan) 2) 의 집계에 따르면, 지난 한 해 미국 음악 시장에서 판매된 앨범, Digital Media Trend 08-04호 통권 24호 미국 디지털 음악 시장의 성장과 DRM free 유통 확대 6) 1. 들어가며 성 지 연 * 시장조사 전문 업체인 NPD 그룹에 따르면, 1) 2007년 미국 음악 시장의 상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반적인 음악 시장 침체기에도 상품 판매량이 증가한 것은 디지털 음악 시장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525172217103.doc

Microsoft Word - 20160525172217103.doc 216년 5월 26일 산업분석 디스플레이 Overweight (유지)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LCD 구조조정, 하반기 수급 및 가격에 긍정적 디스플레이,가전,휴대폰 Analyst 김동원 2-6114-2913 jeff.kim@hdsrc.com RA 김범수 2-6114-2932 bk.kim@hdsrc.com 하반기 글로벌 디스플레이 산업은 한국 패널업체의 LCD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090602_온라인게임.doc

Microsoft Word - 090602_온라인게임.doc 29. 6. 2 - 산업분석 게임주 얼마나 더 상승할까? 과거 사례로 보면, 금번 게임주 랠리의 고점을 논하기는 이르다 1 23~24년의 리니지2 사례에서는 강력한 경쟁작 등장 전까지 실적과 주가가 상 승했고, 2 24~27년의 Nintendo DS와 Wii 사례는 게임주를 고PER에서 사서 저 PER에 매도할 것을 추천하고, 3 25~27년 WOW 중국 사례는

More information

<B9CCC3DFC8A6B5B5BCADB0FC20445644C0DAB7E120B8F1B7CF2832303135B3E22036BFF9292E786C7378>

<B9CCC3DFC8A6B5B5BCADB0FC20445644C0DAB7E120B8F1B7CF2832303135B3E22036BFF9292E786C7378> 순번 청구기호 서 명 저작자 발행년 1 VC 001.3-아69-1 (SBS 지식나눔 콘서트) 아이러브[ 人 ]. [1-4] SBS 프로덕션 [편] 2012 2 VC 001.3-아69-2 (SBS 지식나눔 콘서트) 아이러브[ 人 ]. [1-4] SBS 프로덕션 [편] 2012 3 VC 001.3-아69-3 (SBS 지식나눔 콘서트) 아이러브[ 人 ]. [1-4]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Çö´ëÀ§¾Æ½Ã¾È10

Çö´ëÀ§¾Æ½Ã¾È10 Special Business Automotive Parts Heavy Machinery Machine Tools Disclaimar Table of Contents I _ II _ III _ IV _ V _ COMPANY OVERVIEW 01 _ 02 _ 03 _ 04 _ 05 _ 01 : 201011. 01 39.46% 51% 50% 17% 38.7% 30%

More information

3542 KS Figure 1 원/엔 환율 추이 Figure 2 라인 2Q ~ 3Q15 매출 breakdown (KRW/JPY) 13 12 12 (KRW bn) 3 25 Total: 229 Total: 254 11 FX 11 11 1 1 2 15 1 84 91 (+9%

3542 KS Figure 1 원/엔 환율 추이 Figure 2 라인 2Q ~ 3Q15 매출 breakdown (KRW/JPY) 13 12 12 (KRW bn) 3 25 Total: 229 Total: 254 11 FX 11 11 1 1 2 15 1 84 91 (+9% Company update Korea / Internet & Game 9 September 215 BUY 목표주가 현재주가 (8 Sep 215) 72, 원 461,5 원 Upside/downside (%) 51.7 KOSPI 1,883.22 시가총액 (십억원) 15,641 52 주 최저/최고 466, - 834, 일평균거래대금 (십억원) 73.18 외국인 지분율

More information

구대환 (134~153)97.PDF

구대환 (134~153)97.PDF (I) - - 2 1 1 (BM ) 1). BM, (BM )., BM. BM (EPO),,. (Business method, BM)., 1998 State Street Bank(SSB) BM,,,,. 1 BM,, (Subject-matter Patentability and Eff ective Protection of Computer Programs), University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