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쁨 3 1 활동명마음을만나요 ( 기쁨 ) 활동시간 30 분 누리과정 생활주제 유치원 / 어린이집과친구집단형태대 소집단활동 대상연령만 4 세유형동화 활동목표누리과정관련요소창의 인성관련 기쁨의개념에대하여알고기쁨을언어로표현한다. 마음동화를감상하며기쁨에대한나와타인의마음에관심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기쁨 3 1 활동명마음을만나요 ( 기쁨 ) 활동시간 30 분 누리과정 생활주제 유치원 / 어린이집과친구집단형태대 소집단활동 대상연령만 4 세유형동화 활동목표누리과정관련요소창의 인성관련 기쁨의개념에대하여알고기쁨을언어로표현한다. 마음동화를감상하며기쁨에대한나와타인의마음에관심"

Transcription

1 마음빛깔 1 호 2 단계 ( 만 4 세 ) 교사용상세지도서 3 월주제기쁨 기쁨 하면생각나는말들이있어요. 마음빛깔에서는어떤일에서도즐거움을찾고나누는마음의힘을기쁨이라고해요. 이번주제에서는친구들과새로운만남에서기쁨을느끼고, 서로나누는활동을통해서긍정적인또래관계형성의기회를제공합니다. 서로마주보고깔깔깔웃는시간을주세요. 웃는모습만봐도기쁨이전달됨을느낄수있어요. 또한, 기쁨을잘느끼고아는아이는주변사람들에게기쁨을나누어줄수있답니다. 유아들과함께나누어보세요. 네가기쁘면나도기뻐너를만나서참기뻐오늘정말기쁜날이야 주차별활동 주 활동명 누리과정관련요소 활동내용 1 주 마음을만나요 - 기쁨 - 의사소통 - 기쁨동화를듣고유아가경험한기쁨을회상합니다. - 유아가느낀기쁨을워크북에자유롭게그려봅니다. - 1주차활동이끝난후워크북은가정으로보내집니다. 2 주 마음을느껴요 - 네가기쁘면, 나도기뻐 - 신체운동 건강 - 마음매트에앉아마음숨을쉬면서기쁨을생각합니다. - 마음음악을듣고신체를이용하여기쁨을창의적으로표현합니다. - 마음자석에쓰인문구를알아보고서로마음을나누는경험을합니다. 3 주 4 주 마음을표현해요 -마음거울- 마음을나눠요 -기쁨리본- 예술경험 - 거울을활용하여다양한표정을지어보고마음을유추해봅니다. 사회관계 - 리본을이용하여기쁨을창의적으로표현합니다. 수업활용방법 수업매체활용방법수업매체활용방법 마음인형 - 마음인형은주제를이끌어내기위한매개체 - 매주수업도입에활용 - 수업외시간에는언어영역등에비치하여유아들이마음인형과마음을나눌수있도록도와주세요. 마음동화빅북 3 장 - 마음동화는그림과마음음악가사가있는자료 - 1주도입활동활용 - 뒷면에는가사를짧게요약한글이있으니주제를회상할때간단히이야기나눠보세요. - 마음동화는애니메이션형태의영상으로도제공됩니다. 마음매트 - 2주차에유희실이나강당등넓은곳에서활용 - 유아들이서로부딪히지않도록선생님께서마음매트를적절한자리에배치해주세요. 자기만의자리에서편안함을느끼며활동에집중하도록도와줍니다. 마음춤영상 - 2주차에 TV나스크린으로활용 - 유아들이마음을다양하게표현하는방법중하나로영상속선생님의움직임을따라하시되자유롭게유아들이마음을표현할수있도록지도해주세요. 마음숨빅북 1 장 - 마음빛깔에서는호흡을마음숨이라지칭 - 2주차에활용 - 깊은호흡은유아들의정서적인안정감을도와줄뿐아니라스스로의마음을조절할수있는힘을길러줍니다. 마음음악 ( 클래식 / 가사 ) - 마음주제를아름다운가사로표현한음악 - 마음음악 ( 클래식 ) 은 2주차호흡활동에활용 - 마음음악 ( 가사 ) 은 3,4주차놀이활동또는등하원시간에활용 - 간편지도서의 QR이나홈페이지에서활용가능 - 마음자석에는마음을표현하는문구가적혀있 마음자석 습니다. 수업마무리에표현문구를알아보고가정으로보내집니다. - 마음빛깔활동을통해해당주제의마음의힘을즐겁게전달하는교구입니다. 마음놀이교구 - 4주차마음놀이를확장할수있는교사용교구 - 수업외시간에는환경구성용으로활용할수있습니다.

2 기쁨 3 1 활동명마음을만나요 ( 기쁨 ) 활동시간 30 분 누리과정 생활주제 유치원 / 어린이집과친구집단형태대 소집단활동 대상연령만 4 세유형동화 활동목표누리과정관련요소창의 인성관련 기쁨의개념에대하여알고기쁨을언어로표현한다. 마음동화를감상하며기쁨에대한나와타인의마음에관심을갖는다. 기쁨의소리를그림으로즐겁게표현한다. 의사소통 : 듣기 동요, 동시, 동화듣고이해하기 / 말하기 - 느낌, 생각, 경험말하기사회관계 : 나를알고존중하기 - 나를알기창의성 : 인지적요소 사고의확장 / 동기적요소 호기심, 흥미인성 : 협력 긍정적인상호의존성 활동자료 교사용 유아용 마음인형 ( 마음이 ), 마음음악, 마음동화빅북 3 장, 스피커 워크북, 그리기도구 도입 1. 시작송을부르고마음이인형으로기쁨에대해이야기나눈다. - 마음을만나요, 마음을느껴요, 마음을표현해요, 마음을나눠요. 마음빛깔친구들안녕하세요! - ( 마음이등장 ) 친구들안녕? 내이름은 마음이 라고해. - 내표정이지금어떤것같니? 나는왜웃고있을까? - 나는새로운친구들을만나서정말기뻐! 너희들은언제가장기쁘니? - 기쁠때어떻게하니? 나는하하하웃기도하고통통뛰기도해. - 옆에있는친구랑마주보고소리를내어웃어볼래? - 친구가웃는모습을보니어떠니? 활동 방법 2. 마음동화를듣는다. - 기쁨에대한이야기를동화로소개할게요. - ( 마음동화를제시하며 ) 동화속친구는언제왜기뻤는지, 또기쁠때는어떻게하는지이야기를잘들어보아요 -마음동화를빅북으로교사가들려주거나, 동영상을활용하여감상한다. 전개 3. 마음동화의내용을회상한다. - 동화속에어떤이야기가있었나요? - 어떤색이가장많이나왔나요? - 어떤그림이나말이기억에남나요? - 동화속친구는왜기쁘다고했나요? - 마음이기쁠때동화속친구는어떻게한다고했나요? 4. 기쁨의개념에대하여알아본다. - 기쁨은무엇일까요? - 동화속에서기쁨은무엇이라고하였나요?

3 - 기쁨은 어떤일에서도즐거움을찾고나누는마음의힘 이에요. 5. 기쁠때나는소리나느낌을워크북 (10p) 에표현한다. - 친구와다시한번서로마주보고웃어보세요. - 웃을때어떤소리를냈나요? - 친구의웃는모습이어땠나요? - 웃을때나는소리나, 느낌을워크북에표현해볼거예요. - 기쁠때어떤소리가날까요? ( 깔깔깔, 큭큭큭, 헤헤, 키득키득 ) - 기쁨이눈에보인다면어떤모습일까요? - 마음음악을들으며자유롭게표현해보아요. - 마음음악을들으며활 동할수있도록한다. 6. 기쁨을표현한그림을감상한다. - 기쁠때나는소리나모습을그림으로그려보니어땠나요? - 나의그림에제목을붙여볼까요? - 다른친구들이그린기쁨은어떤모습인지함께살펴보아요. 마무리 7. 활동을회상하며워크북활용방법을알아본다. - 오늘활동중에무엇이즐거웠나요? - 기쁨이무엇이었는지기억나나요? ( 어떤일에서도즐거움을찾고나누는마음의힘 ) - 우리가오늘알아본기쁨에대한재미있는활동을집에서도해볼수있어요. - 워크북에는동화와음악을듣는방법, 기쁨에대한이야기들이담겨있어요. - 우리가오늘알아본기쁨을부모님께소개해보세요. -1 주활동후워크북을 가정으로보내가정과 의연계를안내한다. 8. 마침송을부르며활동을마무리한다. - 다음시간에는우리의몸으로기쁨을표현하는방법을알아보도록해요. - 빨주노초파남보마음빛깔반짝반짝빛나는마음의힘머리부터발끝까지빛나라얍! 활동의유의점활동평가확장활동가정연계 - 마음음악을듣는동안집중할수있도록환경을조성한다. - 다양한색깔을선택하지않거나완성하지않아도유아의작품을있는그대로수용해주도록한다. - 유아가그린그림에필요하다면설명을듣고기록해준다. - 자신의기뻤던경험을말할수있는지평가한다. - 친구의웃는모습을보고감정을인식할수있는지평가한다. - 기쁨을모양과색깔로표현할수있는지평가한다. - 해당주제에친숙할수있도록교사용으로제시된마음동화빅북 3장을언어영역에게시할수있다. - 기쁨에대한다양한의성어, 의태어를나타내는사진이나이미지를준비하여언어영역에제공할수있다. - 등 하원시간에기쁨에관련된말을하며인사를나눌수있다. - 워크북에수록된마음동화를아이와함께읽어주세요. - 아름다운음악과동화내용이수록된마음동화를영상으로볼수있어요.

4 기쁨 3 2 활동명마음을느껴요 ( 네가기쁘면, 나도기뻐 ) 활동시간 30 분 누리과정 생활주제 유치원 / 어린이집과친구집단형태대 소집단활동 대상연령만 4 세유형음악 활동목표누리과정관련요소창의 인성관련 마음숨을쉴때일어나는현상에대해알고깊은숨을쉬어본다. 기쁨의느낌을자신의신체를이용하여창의적으로표현한다. 친구와함께음악에맞춰신체를즐겁게움직인다. 신체운동 건강 : 신체조절과기본운동하기 기본운동하기예술경험 : 예술적표현하기 - 움직임과춤으로표현하기예술경험 : 아름다움찾아보기 - 음악적요소탐색하기창의성 : 성향적요소 - 독립성 / 동기적요소 - 호기심 흥미인성 : 협력 긍정적인상호의존성 활동자료 교사용 유아용 마음숨빅북 1 장, 마음음악, 마음춤영상, 대형모니터, 스피커 마음매트, 마음자석 활동 방법 도입 1. 시작송을부르고마음숨빅북을보며호흡하는방법에대해알아본다. - 마음을만나요, 마음을느껴요, 마음을표현해요, 마음을나눠요. 마음빛깔친구들안녕하세요! - 지난시간에보았던기쁨동화가기억나나요? 어떤장면이생각나나요? - 집에서부모님과함께기쁨에대해서이야기나누어보았나요? - ( 마음매트를보여주며 ) 이매트는내마음에힘이생기는소중한나의자리예요. - 매트에앉아선생님과함께마음숨을쉬어보아요. - 마음주머니에숨을담을때들어가는곳과나가는곳이서로달라요. - 숨이들어가는곳은코이고, 숨이나가는곳은입이에요. - 입은다물고코로만숨을들이마셔요. 그리고숨을잠깐멈춰보세요. - 이제입으로천천히내쉬어보세요. (2회반복 ) 2. 마음숨빅북을보며기쁠때나의마음을관찰하고마음숨을쉬면서기쁨을경험한다. - 친구들마음속에는숨과마음을담는마음주머니가있다고해요. - 우리가기쁜생각을하면서숨을쉬면마음주머니에어떤일이일어나는지그림으로알아봐요. - ( 마음숨빅북제시 ) 그림속에무엇이보이나요? - 그림속에마음이들이서로마주보며무엇을하고있나요? - 선생님과숨을쉬면서기쁨을마음에가득담았다가, 숨을내쉬면서딱딱하고뾰족한마음을내보내보세요. ( 들숨쉴때 나는소중한아이어서기뻐요.) ( 날숨쉴때 시무룩하고속상한마음이사라져요.) -유희실이나강당, 혹은교실내공간을확보한후유아들이서로간격을두고마음매트위에앉을수있도록안내한다. -마음숨지도시마음음악 ( 클래식 ) 으로활동할수있다. -교사는마음숨을들이마실때와내쉴때마음가사를읽어준다.

5 3. 기쁨을신체로표현하는방법에대해이야기나눈다. - 마음이기쁠때나의몸은어떻게움직일까요? - 발가락에서부터무릎, 허리, 어깨, 머리까지기쁨이가득가득차오르는것을어떻게표현할수있을까요? - 친구와함께기쁨을표현하려면어떻게하면좋을까요? 전개 4. 기쁨동작을표현한후, 영상을보며마음춤을따라한다. - ( 동작을보여주며 ) 선생님은 퐁퐁퐁 을이렇게표현해봤어요. - 빙그르, 깡충깡충, 콩콩콩은어떻게표현할수있을까요? - 영상속의선생님이표현하는기쁨을따라해보세요. - ( 자유표현구간이끝나면 ) 음악이작아지면자기자리로다시모이기로해요. -마음음악중자유표현하는부분에서유아들이마음껏표현할수있도록독려한다. 5. 마음자석에대해알아보고기쁨을주는말을친구에게전달한다. - 기쁨은몸으로표현할수있고, 말로표현할수도있어요. - ( 마음자석을보여주며 ) 이것은마음자석이에요. 우리마음을잘표현할수있도록도와줘요. - 마음자석위에무엇이라고쓰여있는지알아보아요. - 선생님이나누어주는마음자석을옆에친구에게주면서기쁨의말을해보세요. ( 네가기쁘면나도기뻐!, 너를만나서참기뻐 ) - 마음자석을장식장위에올려놓거나, 자석을붙일수있는장소에붙여보세요. 그리고적혀있는말을읽으면친구들의마음이반짝반짝빛이날거예요. 6. 활동을회상하고평가한다. - 몸으로기쁨을표현하고나니어떤기분이드나요? - 어떻게움직일때가장기뻤나요? - 친구와함께활동하니어땠나요? - 마음자석문구 : 네가 기쁘면, 나도기뻐 마무리 7. 마음숨쉬기를하고마침송을부르며마무리한다. - 집에서가족과함께마음자석으로기쁨의말을나누어보세요. - 눈을감고기뻤던일들이나기쁨의말을떠올리면서숨을쉬면마음주머니에기쁨의힘을담을수있어요. (2회반복 ) - 다음시간에는눈에보이지않는마음을볼수있는물건을만들어보도록해요. - 빨주노초파남보마음빛깔반짝반짝빛나는마음의힘머리부터발끝까지빛나라얍! - 교사는마음숨을들이 마실때와내쉴때마 음가사를읽어준다. 활동의유의점활동평가확장활동가정연계 - 신체표현을낯설어하는유아들에게는자신감을갖도록격려하고, 교사가솔선하여여러가지움직임을예로보여준다 - 유아들이서로부딪히지않도록매트를넓은간격으로두어활동한다. - 유희실이나강당혹은교실내공간을충분히확보하여활동한다. - 마음춤영상은큰모니터화면으로제공하고, 그렇지않을경우마음음악으로대체하여활동한다. - 마음자석은가정으로보내지는교구로수업이마무리되면나누어주도록한다. - 마음음악의가사를감상하면서즐겁게신체로표현하는지평가한다. - 주제를표현하는동작을정할때적극적인태도를보이는지평가한다. - 가사에어울리는몸동작을창의적으로만드는지평가한다. - 마음음악을자유선택활동시간에음률영역에서감상할수있다. - 마음숨빅북을언어영역에게시할수있다. - 마음숨을쉬는자세를함께따라해보세요. 마음숨활동을통해마음의힘을기를수있어요. - 마음춤영상에서는마음을신체로아름답게표현하는것을감상할수있어요. - 마음자석에있는문구를함께이야기나누어주세요.

6 기쁨 3 3 활동명마음을표현해요 ( 마음거울 ) 활동시간 30 분 누리과정 생활주제 유치원 / 어린이집과친구집단형태대 소집단활동 대상연령만 4 세유형미술 활동목표누리과정관련요소창의 인성관련 표정이사람의마음을반영함을안다. 거울을활용하여다양한표정을지어보고마음을유추해본다. 색의아름다움을느끼며나만의마음거울을만들어본다. 예술경험 : 예술적표현하기 - 미술활동으로표현하기사회관계 : 나를알고존중하기 - 나를알기창의성 : 성향적요소 개방성 / 동기적요소 호기심 흥미인성 : 존중 다른사람들과다른문화에대한존중 활동자료 교사용 유아용 마음동화빅북 3 장, 마음음악, 스피커 마음거울, 마음거울카드, 그리기도구 도입 1. 시작송을부르고기쁨을떠올리며마음숨쉬기를한다. - 마음을만나요, 마음을느껴요, 마음을표현해요, 마음을나눠요. 마음빛깔친구들안녕하세요! - 지난시간에는몸으로기쁨을표현해보았어요. - 집에서부모님과마음자석으로기쁨을나누어보았나요? - 기뻤던일들이나기쁨의말을떠올리면서마음숨을쉬면마음주머니에기쁨의힘이담겨요. - 눈을감고기뻤던일들을떠올리며마음숨쉬기를해볼까요? (2회반복 ) ( 들숨쉴때 나는소중한아이어서기뻐요.) ( 날숨쉴때 시무룩하고속상한마음이사라져요.) - 교사는마음숨을들이 마실때와내쉴때마 음가사를읽어준다. 활동 방법 2. 마음동화를회상하며, 거울에대한생각을이야기나눈다. - 지난시간에보았던마음동화를눈으로감상해보아요. - ( 그림을다본후 ) 이친구의마음은어떤것같아요? - 왜기쁠까요? - 나의마음은표정에나타난대요. 지금나의표정을보고싶으면무엇을보면될까요? - 거울을본적이있나요? - 거울은언제, 무엇을할때필요할까요? - 마음동화줄거리를읽 어주며내용을회상하 도록한다. 전개 3. 마음거울에관한이야기를나눈다. - 마음거울은언제필요할까요? - 마음거울은어떤모양으로생겼을까요? - 나만의마음거울이있다면무엇으로만들면좋을까요? - 기쁠때나의마음을마음거울에비추면무엇이보일까요? - 마음음악을들으며활 동할수있도록한다.

7 - 어떤색이가득차있을까요? 4. 재료를이용하여마음거울을만든다. - ( 마음거울재료를보여주며 ) 무엇이보이나요? - 이재료들을이용해서나만의마음거울을만들어볼거예요. - 내안에가득한기쁨을마음거울카드에꾸며거울밑판에꽂아보아요. 5. 마음거울을완성후, 거울을보고다양한표정을지어본다. - 마음거울속에있는나의모습을잘살펴보아요. - 거울을보며기쁜표정을지어보세요. - 이번에는다른표정을지어보세요. 어떤표정인가요? - 어떤마음인것같나요? - 여러가지표정을지어보세요. ( 슬픈표정, 우는표정, 놀란표정등 ) 6. 앞으로나와친구들에게마음거울을소개한다. - 나의마음이가장기뻤을때를친구들에게소개해주세요. ( 친구들아! 나는 ~ 할때가장기뻐 ) 7. 활동을회상하고평가한다. - 오늘무엇을만들었나요? - 마음거울을만들어보니까어땠나요? - 무엇이즐거웠나요? - 나만의마음거울로무엇을하고싶나요? - 집에서부모님과함께마음거울로마음을비춰보고이야기나누어보세요. 마무리 8. 마음숨쉬기를하고마침송을부르며마무리한다. - 나의마음속에있는기쁨을잘관찰할수있는친구는어떤일에서도즐거울수있는힘이생길거예요. - 눈을감고기뻤던일들이나기쁨의말을떠올리면서숨을쉬면마음주머니에기쁨의힘을담을수있어요. (2회반복 ) - 다음시간에는기쁨을친구들과함께나누는놀이를해보도록해요. - 빨주노초파남보마음빛깔반짝반짝빛나는마음의힘머리부터발끝까지빛나라얍! - 교사는마음숨을들이 마실때와내쉴때마 음가사를읽어준다. 활동의유의점 활동평가 - 유아들이표현한기쁨이서로다를수있다는것을경험하게한다. - 유아작품에대한평가보다는유아가활동하는동안느꼈을감정에집중할수있도록발문한다. - 유아가마음거울만들때교사는유아와개별적으로가장기뻤던일에대하여언어적상호작용을하고기록하도록한다. - 활동에참여한모든유아의마음을함께알아볼수있도록한다. - 표정이사람의마음을반영함을아는지평가한다. - 상대방의표정을보고마음을유추할수있는지평가한다. 확장활동 - 마음거울을보며표정을짓고, 어떤표정인지친구들이맞추는놀이할수있다. 가정연계 - 거울속에비친나의마음을워크북에표현해보세요.

8 기쁨 3 4 활동명마음을나눠요 ( 기쁨이휘리릭 ) 활동시간 30 분 누리과정 생활주제 유치원 / 어린이집과친구집단형태대 소집단활동 대상연령만 4 세유형신체 활동목표누리과정관련요소창의 인성관련 리본의특징을이해한다. 기쁨리본으로다양한감정을창의적으로표현한다. 신체를자유롭게움직이며기쁜마음을즐겁게표현한다. 신체운동 건강 : 신체활동에참여하기 - 자발적으로신체활동에참여하기사회관계 : 다른사람과더불어생활하기 친구와사이좋게지내기창의성 : 동기적요소 - 호기심 흥미인성 : 협력 집단협력 / 나눔 나눔을실천하기 활동자료 교사용 유아용 마음동화빅북 3 장, 마음음악, 리본커튼, 스피커 기쁨리본 도입 1. 시작송을부르고기쁨을떠올리며마음숨쉬기를한다. - 마음을만나요, 마음을느껴요, 마음을표현해요, 마음을나눠요. 마음빛깔친구들안녕하세요! - 지난시간에만들었던마음거울로부모님과함께이야기나누어보았나요? - 기뻤던일들이나기쁨의말을떠올리면서마음숨을쉬면마음주머니에기쁨의힘이담겨요. - 눈을감고조용히기뻤던일을생각하며마음숨을쉬어보세요. (2회반복 ) ( 들숨쉴때 퐁퐁퐁솟아나는기쁨을나눠주고싶어요.) ( 날숨쉴때 불평하고슬픈마음이사라져요.) - 교사는마음숨을들이 마실때와내쉴때마 음가사를읽어준다. 활동 방법 2. 기쁨이나의몸을감싼다면어떤느낌일지이야기나눈다. - 기쁨이우리몸을감싼다면어떤느낌일것같나요? - 우리몸을감쌀수있는물건에는어떤것이있을까요? 전개 3. 리본을탐색한다. - ( 리본을보여주며 ) 선생님이오늘활동을위해준비했어요. - 이물건을본적이있나요? 무엇을할때사용했나요? - 이리본은기쁨리본이에요. - 기쁨리본으로어떻게우리몸을감쌀수있을까요? 4. 리본의움직임과마음을연결하여생각해본다. - ( 커다란물결무늬모양을리본으로표현하는것을보여주며 ) 지금리본은어떤마음을표현하는것같나요? - ( 동그라미, 세모, 네모, 하트, 지그재그등의모양을보여주며 ) 그럼이리본은어떤마음을표현하는것일까요? - 마음음악을들으며활 동할수있도록한다.

9 - 그럼기쁜마음은리본으로어떻게표현할수있을까요? - 리본이움직이는모양에따라우리가느끼는감정이다를수도있어요. 5. 기쁨리본을이용하여기쁨을표현하는활동을한다. 기쁨리본활동방법 1 안전약속에대해이야기나눈다. - 친구의얼굴을향해리본을흔들지않는다. - 리본을세게흔들거나휘두르지않는다. - 넓은대형으로활동한다. 2 리본을탐색하며다양하게기쁨을표현한다. - 리본을팔과다리위에서살짝흔들어본다. - 기쁨리본으로나의몸을감싸본다. - 음악을들으며리본을자유롭게흔들어본다. - 리본을위로던졌다가떨어지는모습을살펴본다. - 리본을위로던졌다가받아본다. 3 유아 2명씩짝지어리본으로놀이한다. - 기쁨리본으로친구에게기쁨을전달할수있는방법을이야기나눈다. - 리본으로하트를만들어본다. - 친구와서로마주보고리본을위로던져서받아본다. - 친구와리본을잡고기차놀이를한다. 4 교사용리본커튼으로다함께기쁨을느껴보는놀이를한다. - 유아들이동그랗게자리에앉는다. - 교사가리본커튼의양끝을잡고앉아있는유아들에게기쁨을나눠준다. - 교사와유아한명이리본커튼의양끝을잡고앉아있는유아들에게기쁨을나눠준다. - 유아와유아가리본커튼의양끝을잡고앉아있는친구들에게기쁨을나눠준다. - 이때, 지나가는기본을잡지않기로한다. 마무리 7. 4주간의기쁨을회상하고평가한다. - 리본을이용하여기쁨을표현하는놀이를해보니까어땠나요? - 기쁨을친구와함께나누는놀이를하니어땠나요? - 그동안친구들과어떻게기쁨을알아보았나요? - 기쁨을음악으로들어보고, 몸으로표현해보기도하고, 그려보기도했어요. - 어떤활동이가장즐거웠나요? 왜그렇게생각하나요? - 집으로가져간워크북맨뒷장에는우리가알아본기쁨에대해서적혀있어요. 부모님과기쁨에대해다시생각해보고, 뜯어서냉장고나문에걸어보세요. 8. 마음숨쉬기를하고마침송을부르며마무리한다. - 기쁨활동을하면서있었던일들이나기쁨의말을떠올리면서깊이숨을들이마시고입으로내쉬어보세요. (2회반복 ) - 어떤일이있어도즐거움을찾고나누는친구들이되기로해요! - 빨주노초파남보마음빛깔반짝반짝빛나는마음의힘머리부터발끝까지빛나라얍! - 교사는마음숨을들 이마실때와내쉴때 마음가사를읽어준다. 활동의유의점활동평가확장활동가정연계 - 얼굴을향해리본을흔들지않도록지도한다. - 동작으로표현하기위하여충분히사고할수있도록여유롭고자유를허용하는분위기를만든다. - 기쁨리본의특성에대하여아는지평가한다. - 기쁨리본으로다양한감정을창의적으로표현하는지평가한다. - 올림픽이나대회에서리본체조하는선수의모습을감상한후, 리본체조하기놀이를할수있다. - 교사용리본커튼으로벽이나문의환경구성으로사용할수있다. - 부모님과함께교구를활용하여놀이를할수있어요. - 놀이를통해부모님과아이사이에친밀감을더욱향상시킬수있어요.

2007년 6월 고2 모의고사 국어,언어 문제.hwp

2007년 6월 고2 모의고사 국어,언어 문제.hwp 2007학년도 6월고2 전국연합학력평가문제지고 2 언어영역 언어영역 1 번부터 5 번까지는듣고답하는문제입니다. 방송을잘듣고 답을하기바랍니다. 듣는내용은한번만방송됩니다. 이제듣기문제는다끝났습니다. 6 번부터는문제지의지시 에따라답을하기바랍니다 1 언어영역고 2 2 고 2 언어영역 3 언어영역고 2 4 고 2 언어영역 5 언어영역고 2 6 고 2 언어영역 연탄천사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lation Song 1 Finger Family 한글 해석 p.3 아빠 손가락, 아빠 손가락. p.4 p.5 엄마 손가락, 엄마 손가락. p.6 p.7 오빠 손가락, 오빠 손가락. p.8 p.9 언니 손가락, 언니 손가락. p.10 p.11 아기 손가락, 아기 손가락. p.12 p.13 p.14-15 재미있게 부르기 (Sing and Play Time)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À¯¾ÆâÀÇ°úÇмÒÃ¥ÀÚ.PDF 제1 부 제2부 제1 부 과학적 탐구기능 창의적 기능 창의적 성향 물체와 물질에 대해 알아보기 생명체와 자연환경 소중하게 여기기 자연현상에 대해 알아보기 간단한 기계와 도구 활용하기 멀리 보내기 변화시키기 띄우기 붙이기 궁금한 것 알아가기 적절한 측정 유형 선택하기 적절한 측정 단위 선택하기 적합한 측정 도구 사용하기 측정 기술 적절하게 적용하기 알고 있는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E20023804(2005).hwp

E20023804(2005).hwp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100 기초선 중재(마인드 맵핑 프로그램을

More information

2006.5ø˘ øÏæ - ª¡ˆ.pdf

2006.5ø˘ øÏæ - ª¡ˆ.pdf 2006. 05 17 18 2006. 05 19 20 2006. 05 21 22 2006. 05 23 24 01 26 2006. 05 27 28 2006. 05 29 30 2006. 05 31 32 2006. 05 33 02 34 2006. 05 35 36 2006. 05 37 38 2006. 05 39 03 04 40 2006. 05 41 05 42 2006.

More information

Gwangju Jungang Girls High School 이상야릇하게 지어져 이승이 아닌 타승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모텔에 여장을 풀고 먹 기 위해 태어났다는 이념 아래 게걸스럽게 식사를 했다. 피곤하니 빨리 자라는 선생님의 말 씀은 뒷전에 미룬 채 불을 끄고 밤늦게까지 속닥거리며 놀았다. 몇 시간 눈을 붙이는 둥 마 는 둥 다음날 이른 아침에

More information

<3635B1E8C1F8C7D02E485750>

<3635B1E8C1F8C7D02E485750> 역사로 읽는 우리 과학 교사용 지도서 자연 6-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STS 프로그램이 중학생 과학에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효과 관찰 분류 측정훈련이 초등학생의 과학 탐구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국민학교 아동의 과학 탐구능력과 태도 향상을 위한 실 험자료의 적용 과학사 신론 중 고등학생의 과학에 대한 태도 연구 과학사를 이용한 수업이 중학생의 과학과

More information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어린이 비만예방 동화 연극놀이 글 김은재 그림 이 석 캥거루는 껑충껑충 뛰지를 못하고, 여우는 신경질이 많아졌어요. 동물 친구들이 모두 모두 이상해졌어요.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멧돼지네 가게와 무슨 관계가 있는 걸까요? 염소 의사 선생님은 상수리나무 숲으로 가면 병을 고칠 수 있다고 했답니다. 상수리나무 숲에는 어떤 비법이 숨겨져 있는 지 우리 함께 숲으로 가볼까요? 이 동화책은 보건복지부의 국민건강증진기금으로

More information

정부3.0 국민디자인단 운영을 통해 국민과의 소통과 참여로 정책을 함께 만들 수 있었고 그 결과 국민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정책 개선안을 도출하며 정책의 완성도를 제고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각 기관별 정부3.0 과제에 적용하여 국민 관점의 서비스 설계, 정책고객 확대 등 공직사회에 큰 반향을 유도하여 공무원의 일하는 방식을 변화시키고

More information

2003report hwp

2003report hwp 2003 연구보고서 220-13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 한국여성개발원 교사의성인지력향상프로그램개발진 발간사 년 월 한국여성개발원원장 연구요약 ,,,', 20 60 ( 1). Ⅰ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Ⅰ. 서론 교사의성인지적교육활동능력제고를위한프로그램개발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2015년9월도서관웹용

2015년9월도서관웹용 www.nl.go.kr 국립중앙도서관 후회의 문장들 사라져 버릴 마음의 잔해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해에도 배추농사에서 큰돈을 남은 평생 머릿속에서 맴돌게 될 그 말을 다시 떠올려보 만졌다 하더라도 지난 여름 어느 날 갑자기 들기 시작한 았다. 맺지 못한 채 끝나버린 에이드리언의 문장도 함께. 그 생각만은 변함없을 것 같았다. 같은 나이의 다른 아이 그래서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04 S-OIL MAGAZINE Vol. 413 April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April Vol. 413 04 12 16 18 20 22 24 26 28 30 32 34 38 42 48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APRIL 2016 06 MONTHLY MAGAZINE 07 APRIL 2016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1,2,3,4-........

..1,2,3,4-........ 2011 Spring Vol.09 Contents 2011 Spring Vol.09 Issue 04 06 09 12 15 16 Story Cafe 18 Special Theme Theme 01 Theme 02 Theme 03 24 26 28 32 36 38 40 41 42 44 48 49 50 Issue 04 05 2011 SPRING NEWS Issue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발 간 사 우리나라는 급속한 고령화로 노인의 경우 연령이 5세 증가할 때마다 치매 유병률이 두배씩 증가하며 65세 이상 노인의 치매 유병률은 계속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치매환자 가정의 심리적, 신체적, 경제적 부담이 증가되고, 치매가 개인이나 한 가정의 책임을 넘어 국가가 책임지는 사회적 질병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강원도광역치매센터는

More information

2012 4 www.dalseo.daegu.kr APRIL 2012 02 04 04 Vol.200 06 07 08 10 11 12 13 14 16 19 22 23 XXXXXX XXXXXX XXXXXX XXXXX XXXXXX XXXXX XXXXXX XXXXXX XXXXX XXXXX XXXXXX XXXXX XXXXXX XXXXX XXXXXX 4 APRIL 2012

More information

사회복지 Social Welfare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관의 효시로써,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어드리고 도움을 주

사회복지 Social Welfare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은 우리나라 사회복지관의 효시로써, 사회적 상황과 시대적 요구에 따라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습니다. 감사와 사랑을 실천하는 공동체 만들기!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는 희망이 되어드리고 도움을 주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이웃과 이웃이 나누는 정감어린 한마디! 태화의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2016.3 ~ 2016.8 프로그램 안내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접수기간 사회체육 기존회원 : 매월 20일~25일 / 신규회원 : 수시 접수(단, 전월 마감프로그램은 매월 26일부터) 사회교육 기존회원 : 봄학기 2.16(화)~ 22(월), 여름학기 5.16(월)~

More information

741034.hwp

741034.hwp iv v vi vii viii ix x xi 61 62 63 64 에 피 소 드 2 시도 임금은 곧 신하들을 불러모아 나라 일을 맡기고 이집트로 갔습니다. 하 산을 만난 임금은 그 동안 있었던 일을 말했어요. 원하시는 대로 일곱 번째 다이아몬드 아가씨를

More information

미술(지)15(266~292)_1ee

미술(지)15(266~292)_1ee 230 15 미술 읽는 즐거움 1 2 3 4 266 231 1 267 232 268 233 269 234 270 235 271 236 272 237 273 2 238 274 239 275 240 276 241 277 242 278 243 279 244 280 245 281 246 282 247 283 3 248 284 249 285 286 287 1 5 2

More information

가해하는 것은 좋지 않은 행동이라 생각하기 때문이다 불쌍해서이다 가해하고 나면 오히려 스트레스를 더 받을 것 같아서이다 보복이 두려워서이다 어떻게 그렇게 할 수 있는지 화가 나고 나쁜 아이라고 본다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아무런 생각이나 느낌이 없다 따돌리는 친구들을 경계해야겠다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중학생 고등학생 남 여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학부모신문203호@@

학부모신문203호@@ 02 05 06 08 11 12 2 203 2008.07.05 2008.07.05 203 3 4 203 2008.07.05 2008.07.05 203 5 6 203 2008.07.05 2008.07.05 203 7 8 지부 지회 이렇게 했어요 203호 2008.07.05 미친소 미친교육 촛불은 여전히 건재하다! 우리 학부모들은 근 2달여를 촛불 들고 거리로

More information

......-....4300.~5...03...

......-....4300.~5...03... 덕수리-내지(6장~8장)최종 2007.8.3 5:43 PM 페이지 168 in I 덕수리 민속지 I 만 아니라 마당에서도 직접 출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이러한 장팡뒤의 구조는 본래적인 형태라 고 할 수는 없으나, 사회가 점차 개방화되어가는 과정을 통해 폐쇄적인 안뒤공간에 위치하던 장항 의 위치가 개방적이고 기능적인 방향으로 이동해가는 것이 아닌가 추론되어진다.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02 S-OIL MAGAZINE Vol. 411 February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28 30 32 34 38 44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FEBRUARY 2016 06 MONTHLY MAGAZINE 07 FEBRUARY

More information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수업주제 경찰 출동! (버튼, LED, 버저 사용하기) 9 / 12 차시 수업의 주제와 목표 본 수업에서는 이전 차시에 배웠던 블록들의 기능을 복합적으로 활용한다. 스위치 기능을 가진 버튼을 활용하여 LED와 버저를 동시에 작동시키도록 한다. 각 블록들을 함께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각각의 기능을 익히고 보다 다양한 활용 방법을 구상할 수 있다. 교수 학습

More information

ÃʵîÇлý¿ë1021

ÃʵîÇлý¿ë1021 학생용 워크북 STUDENT S WORKBOOK 초급 꼬마발명가를 위한 신나는 창의 세상 발 명 교 육 센 터 contents 놀이를 통한 상상력 발달 첫째 마당 ❶ 기적과의 만남 거꾸로 올라가는 모래시계? 어떻게 모래가 거꾸로 올라가지 발명교육센터 9 교육프로그램 놀이를 통한 상상력 발달 첫째 마당 ❶ 기적과의 만남 사라지는 저금통

More information

<BFA9C8A3BFCDB4C2C0A7B4EBC7CFB4D9284A2E522E >

<BFA9C8A3BFCDB4C2C0A7B4EBC7CFB4D9284A2E522E > 여여여여위위위위 Dr. J.B. Herbert ( 정위정역 ) aet D ' 여여여여위위위위 ' D D D Ba z Az z 여여여여위위위위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주여여여여 A z ˆ e z ˆ z ˆ e e z ˆ D z e e A z z e z e z z e ez D z Az z A z e z z e ez 8 V z ˆ z ˆ z ˆ 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소리모아찬양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

More information

Ä¡¿ì_44p °¡À» 89È£

Ä¡¿ì_44p °¡À» 89È£ 2012 vol.89 www.tda.or.kr 2 04 06 8 18 20 22 25 26 Contents 28 30 31 38 40 04 08 35 3 photo essay 4 Photograph by 5 6 DENTAL CARE 7 Journey to Italy 8 9 10 journey to Italy 11 journey to Italy 12 13 Shanghai

More information

1 (1) 14 (2) 25 25 27 (3) 31 31 32 36 41 2 (1) 48 (2) 56 (3) 63 72 81 3 (1) 88 88 92 (2) 96 (3) 103 103 104 107 115 4 (1) 122 (2) 129 (3) 135 135 141 153 165 5 (1) 172 (2) 187 (3) 192 201 207 6 (1) 214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7

장깨표지67 08 주님을 따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한 걸음에 따라가는 게 아니라 한 걸음씩 따라가는 거라던데요. 한 박자 쉬어가는 휴식도, 주님과 함께하는 걸음이라면... 숨가쁘게 달려온 모든 것을 내려놓고 지금, 숨을 크게 내쉬어보는건 어떠세요? 休息, 여기서 한 박자 쉬세요. ^^*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8 Vol.67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77

77 76 77 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78 2. 1 2 3 4 5 6 7 8 9 10 11 12 79 80 II 81 82 II 83 84 II 85 86 II 87 s t r e t c h i n g 88 II 89 90 II 91 d a n c e s p o r t s 92 II 93 ;4#; 94 II

More information

3 권 정답

3 권 정답 3 권 정답 엄마표학습생활기록부 엄마가선생님이되어아이의학업성취도를평가해주세요. 021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2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3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축 정확성 종합의견 024 계획준수 학습기간 월일 ~ 월일 원리이해 시간단속 정확성

More information

효진: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은 많지만, 콘서트까지 가시는 분들은 많이 없잖아요. 석진: 네. 그런데 외국인들은 나이 상관없이 모든 연령대가 다 같이 가서 막 열광하고... 석진: 지 드래곤 봤어?, 대성 봤어?, 승리 봤어? 막 이렇게 열광적으로 좋아하더라고요. 역시.

효진: 노래를 좋아하는 분들은 많지만, 콘서트까지 가시는 분들은 많이 없잖아요. 석진: 네. 그런데 외국인들은 나이 상관없이 모든 연령대가 다 같이 가서 막 열광하고... 석진: 지 드래곤 봤어?, 대성 봤어?, 승리 봤어? 막 이렇게 열광적으로 좋아하더라고요. 역시. 석진: 안녕하세요. 효진 씨. 효진: 안녕하세요. 석진: 안녕하세요. 여러분. 효진: 오늘 주제는 한류예요. 오빠. 석진: 네. 한류. 저희 청취자분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효진: 맞아요. 한류 열풍이 대단하잖아요. 석진: 네. 효진: 오빠는 한류 하면은 뭐가 먼저 떠올라요? 석진: 저는 이거 봤을 때 정말 충격 받았어요. 효진: 뭐요? 석진: 프랑스에서

More information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B3EDB9AEC0DBBCBAB9FD2E687770> (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More information

09 ½ÅÇù 12¿ùb63»ÁöFš

09 ½ÅÇù 12¿ùb63»ÁöFš 2009 +12 Special Theme 04 06 08 In Happy 10 14 17 18 20 22 With 24 27 28 30 31 32 34 2009. 12 Vol.432 Essay Story Guide 04 Special Essay DECEMBER 2009 05 Special Story 06 DECEMBER 2009 07 Special Guide

More information

<C3CA36B0FAC7D020B1B3BBE7BFEB2E687770>

<C3CA36B0FAC7D020B1B3BBE7BFEB2E687770> 1. 한반도는 지진의 안전지대인가? 59 2. 일기 예보관이 되어서 69 3. 코일 나침반 79 4. 미니 전동기 만들기 93 5. 달걀을 먹는 세제 105 6. 재미있는 소다의 세계 117 7. 롱다리 프로젝트 127 8. 느낌으로 말해요 139 9. 침의 마술 152 1. 춤추는 인형 165 2. 저절로 움직이네! 177 3. 종이컵 스피커 189 4.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À̵åºÏ 3Â÷-1

°¡À̵åºÏ 3Â÷-1 CONTENTS 학교폭력 사안처리 가이드북 학교폭력 이해 정도 자가 점검하기 나는 학교폭력을 어느 정도 이해하는가 학교폭력예방및대책에관한법률 에서 말한 폭력 개념과 학교폭력에 관련된 법률적 개념을 이해해보자. 나는 학교폭력 유형을 어느 정도 알고 있는가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학교폭력 유형구분을 교사가

More information

Speaking Cue 1 Unit 1 About Myself 자신의 모습을 그리고 이름과 국적, 좋아하는 음식 등에 대해 답하며 1,인칭 표현을 구사함으로써 자신 있게 자 기 소개를 할 수 있다. 1. Speaking Cue를 시작하는 첫 시간, 학급 친구들을 처음

Speaking Cue 1 Unit 1 About Myself 자신의 모습을 그리고 이름과 국적, 좋아하는 음식 등에 대해 답하며 1,인칭 표현을 구사함으로써 자신 있게 자 기 소개를 할 수 있다. 1. Speaking Cue를 시작하는 첫 시간, 학급 친구들을 처음 Speaking Cue Speech Note 활용법 매 Unit의 다섯 번째 위치하고 있는 Speech Note는 잡지 표지 만들기, 길 찾기 게임, 날씨 및 스 포츠 리포터 되기, 바자회 계획하기, 잃어버린 강아지 찾는 포스터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확장학습 을 통해 학생들이 좀 더 쉽고 다양한 방법으로 Speaking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합 니다.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사용설명서 의료용 진동기 사용설명서는 언제나 볼 수 있는 장소에 보관하세요. 사용전 안전을 위한 주의사항 을 반드시 읽고 사용하세요. 사용설명서에 제품보증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은 가정용 의료용 진동기이므로 상업용 또는 산업용 등으로는 사용을 금합니다. BM-1000HB www.lge.co.kr V V V V 3 4 V V C 5 6 주의 설 치

More information

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World Special Days 1. 수업 목표 과목 영어 학년 6 학년 내용 목표 인성 목표 언어 목표 여러 기념일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기념일을 만들고 소개할 수 있다. 소외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들에 대한 배려와 관심의 필요성을 깨달음으로써 타인의 입장에 감정 이입, 배려 등의 요소를 기를 수 있다.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짜를 묻고 대답할

More information

< FBAB8C0B0B0FAC1A45F3131C1D6C2F75F3031C2F7BDC32E687770>

< FBAB8C0B0B0FAC1A45F3131C1D6C2F75F3031C2F7BDC32E687770> 누리과정영역별 (1) [11 주차 1 차시 ] 1. 누리과정의평가 1) 운영평가 (1) 운영내용이누리과정의목표와내용에근거하여편성 운영되어있는지평가 - 유치원과어린이집에서는 5개영역의누리과정내용에근거하여반에맞게일년의계획을편성하고또한계획된내용에근거하여운영해야함 - 각기관은누리과정의편성 운영원칙에따라일관되게추진되고있는지주기적으로평가함 - 연간, 월간, 주간, 일일계획내에서균형있고고루경험되도록편성되었는지평가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발 간 등 록 번 호 11-1341000-002339-01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2-16호ㆍ 보건복지부 고시 제2012-82호에 따른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2-16호ㆍ 보건복지부 고시 제2012-82호에 따른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차 례 제 1부 개요 Ⅰ. 누리과정의 도입 배경 006 Ⅱ. 누리과정 제정

More information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 이논문은제 1 저자의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초등특수교육전공석사학위논문임. ** 주저자 : 진주장재초등학교교사 *** 교신저자 : 진주교육대학교교수 (chungysc@cue.ac.kr) - 91 - - 92 - - 93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 100 - - 101 - - 102 - - 103 -

More information

CONTENTS CSCaritas Seoul Mission. Vision Caritas,,. 28 Yes, I Do 32 DO CAT 2017 SPRING <+>

CONTENTS CSCaritas Seoul Mission. Vision Caritas,,. 28 Yes, I Do 32 DO CAT 2017 SPRING <+> 나눔 2017 SPRING Vol.370 CONTENTS 04 2017 06 2017 12 CSCaritas Seoul 16 20 22 2016 Mission. Vision - - - - Caritas,,. 28 Yes, I Do 32 DO CAT 2017 SPRING 2017 3 25 80 4 02-776-1314 02-754-5636 www.caritasseoul.or.kr/bokji

More information

sk....pdf..

sk....pdf.. SK Telecom Corporate Philanthropy 2003 SK Telecom Corporate Philanthropy 2003 2003 2 SK Telecom SK Telecom Corporate Philanthropy 3 4 SK Telecom 5 6 SK Telecom 7 Visual Identity Concept 8 SK Telecom Primary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C6C8B5B5C0E5C5CD20B8AEC7C3B7BF2E696E6464>

<C6C8B5B5C0E5C5CD20B8AEC7C3B7BF2E696E6464> 중부권을 선도하는 명품시장~! 중앙시장활성화구역 팔도장터 관광열차 3 세 개 시장이 모여 송정삼색시장 4 www.korailtravel.com 물소리, 사람소리, 웃음소리가 넘치는 양평물맑은시장 팔도장터 관광열차 5 3배의 인심 8배의 행복이 있는 동해북평민속시장 6 www.korailtravel.com 3미(아름다움, 맛, 미래)가 있는 원주중앙시장 팔도장터

More information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0.筌≪럩??袁ⓓ?紐껋젾001-011-3筌 3 4 5 6 7 8 9 10 11 Chapter 1 13 14 1 2 15 1 2 1 2 3 16 1 2 3 17 1 2 3 4 18 2 3 1 19 20 1 2 21 크리에이터 인터뷰 놀이 투어 놀이 투어 민혜영(1기, 직장인) 내가 살고 있는 사회에 가치가 있는 일을 해 보고 싶 어 다니던 직장을 나왔다. 사회적인 문제를 좀 더 깊숙이 고민하고, 해결책도

More information

!

! ! !"!# $# %! %" %#& %' %(& "! "% "# "( #$& #%& ##& #'&!"#$%&'(%)%&*+'$%,-#. ' (%%%!"#$&'(%%% / 0%%%!"#$&'(%%% 1 2%%%!"#$&'(%%% +* ++%%%!"#$&'(%%% +& +3%%%!"#$&'(%%% +' +(%%%!"#$&'(%%% +/ +0%%%!"#$&'(%%%

More information

¾ç¼ºÄÀ-2

¾ç¼ºÄÀ-2 양성평등 캠퍼스 문화 조성을 위하여... 고려대학교 양성평등센터 는 2001년 6월에 제정된 성희롱 및 성폭력 예방과 처리에 관한 규정 에 의거하여 같은 해 7월에 설치된 성희롱및성폭력상담소 를 2006년 10월 개칭한 것입니다. 양성평등 센터 로의 개칭은 교내에서 발생하는 성피해에 대한 즉각적인 대응과 상담 제공뿐만 아니라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한 양성평등

More information

트렌드29호가제본용.hwp

트렌드29호가제본용.hwp - 309 - - 310 - - 311 - - 312 - - 313 - - 314 - 외부적 탐색단계 새로운 정보에 자극받는 외부적 탐 색단계 새로운 광고 메시지에 의하여 소비자가 제품 및 브랜드 평가를 하는 대안의 평가 단계까지의 일련 의 과정을 설명하고 있으며 그림 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소비자의 구매태도형성 어느 단계에서도 상품 광고가 미치는 영향력이

More information

step-2-1

step-2-1 Written by Dr. In Ku Kim-Marshall STEP BY STEP Korean 2 through 15 Action Verbs Table of Contents Unit 1 Review Exercises 01~05 Unit 2 Review Exercises 06~10 STEP BY STEP KOREAN(2) with 15 Verbs Unit 3

More information

#遺€?됱궗?뚮뱾168?

#遺€?됱궗?뚮뱾168? www.icbp.go.kr ISSN 2005-8632 4 2010. Vol.168 The Bupyeong Saramdul 02 Vol.168 Vol.168 03 04 Vol.168 Vol.168 05 06 Vol.168 Vol.168 기획 孝 2010년 3월 25일 발행 07 미니뉴스 부평구민 DNA에는 효(孝)가 있다 부평장애인복지관의 나눔 행사

More information

±³À°È°µ¿Áö

±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

목차 겨울과 놀이 개요 Ⅰ. 겨울과 놀이 주제의 개요 1. 겨울과 놀이 주제의 의미 6 2. 주제 및 내용 구성 7 목록표 Ⅱ. 겨울과 놀이 보육활동 목록표 1. 겨울과 놀이 보육활동 목록표-3세 9 보육활동의 실제 Ⅲ. 가을과 열매 보육활동의 실제 (1주) 겨울 날씨

목차 겨울과 놀이 개요 Ⅰ. 겨울과 놀이 주제의 개요 1. 겨울과 놀이 주제의 의미 6 2. 주제 및 내용 구성 7 목록표 Ⅱ. 겨울과 놀이 보육활동 목록표 1. 겨울과 놀이 보육활동 목록표-3세 9 보육활동의 실제 Ⅲ. 가을과 열매 보육활동의 실제 (1주) 겨울 날씨 목차 겨울과 놀이 개요 Ⅰ. 겨울과 놀이 주제의 개요 1. 겨울과 놀이 주제의 의미 6 2. 주제 및 내용 구성 7 목록표 Ⅱ. 겨울과 놀이 보육활동 목록표 1. 겨울과 놀이 보육활동 목록표-3세 9 보육활동의 실제 Ⅲ. 가을과 열매 보육활동의 실제 (1주) 겨울 날씨 ( 1권을 참고하세요) (2주) 겨울 풍경 ( 1권을 참고하세요) (3주) 사랑을 나눠요

More information

: AA ( ) TV : ios ( ).. 2

: AA ( ) TV : ios ( ).. 2 : 2014... AA 1. 2. ( ) TV : ios ( ).. 2 ( ) TV : ios ( ).... 3 AA. `` 음악없음 을 To create 생성하기 a new 위해 group. 스피커를 choose some 선택하세요 speakers.. 모두 No 선택 Music + 음악없음 음악없음 Surround Group Soundbar 2 음악없음 완료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3 2016. Vol. 427 54 C o n t e n t s 40 50 24 46 04 20 46? 06,! 24 50 3, 08! BMW,? 28 54 12,! KoROAD 2 30 58 16, 34 60 18? 38 62? 40 64 KoROAD (IBA) 4!,, 2016 CEO!. 427 2016 3 2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vol.126 Seed Money Bank Savings Banks + vol.126 www.fsb.or.kr 20163 + 4 Contents 20163 + 4 vol.126 www.fsb.or.kr 26 02 08 30 SB Theme Talk 002 004 006 SB Issue 008 012 014

More information

2학년 1학기 1,2단원 1 차례 세 자리의 수 1-1 왜 몇 백을 배워야 하나요? 1-2 세 자리 수의 자릿값 알아보기와 크기 비교하기 1-3 뛰어 세기와 수 배열표에서 규칙 찾기 1단원 기본 평가 단원 창의 서술 논술형 평가 22 1단원 심화 수

2학년 1학기 1,2단원 1 차례 세 자리의 수 1-1 왜 몇 백을 배워야 하나요? 1-2 세 자리 수의 자릿값 알아보기와 크기 비교하기 1-3 뛰어 세기와 수 배열표에서 규칙 찾기 1단원 기본 평가 단원 창의 서술 논술형 평가 22 1단원 심화 수 2학년 1학기 1,2단원 1 차례 세 자리의 수 1-1 왜 몇 백을 배워야 하나요? 1-2 세 자리 수의 자릿값 알아보기와 크기 비교하기 1-3 뛰어 세기와 수 배열표에서 규칙 찾기 1단원 기본 평가 2 8 14 20 1단원 창의 서술 논술형 평가 22 1단원 심화 수준 평가 23 한박사의 스토리텔링 24 2 여러 가지 도형 2-1 같은 점과 다른 점 찾기

More information

5 291

5 291 1 2 3 4 290 5 291 1 1 336 292 340 341 293 1 342 1 294 2 3 3 343 2 295 296 297 298 05 05 10 15 10 15 20 20 25 346 347 299 1 2 1 3 348 3 2 300 301 302 05 05 10 10 15 20 25 350 355 303 304 1 3 2 4 356 357

More information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f 4 4 G =72 m e f 5 b f f 4 4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a ff l 더럽기가한량없던우리들 b f f l l 아무공로없이 b f f l l a ff

More information

I would like to ask you a favor. Can you pick me up at the airport? ASAP P.S. RSVP BTW IMO ATM ETA

I would like to ask you a favor. Can you pick me up at the airport? ASAP P.S. RSVP BTW IMO ATM ETA 1 주차. Asking favors > Warm up I would like to ask you a favor. Can you pick me up at the airport? ASAP P.S. RSVP BTW IMO ATM ETA 1 2 3 4 5 6 7 8 9 To Cc Bcc Subject Attachments Dear James, Soyoung Kim

More information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융합인재교육 ( S T E A M ) 프로그램 2 content 유리창청소부의추락사를막아라 03 04 유리창청소부의추락사를막아라! 09 젖지않고스스로깨끗해지는 17 얼마나작아야하는걸까? 27 마법의유리창만들기 은나노를활용한의류디자인하기 은나노를활용한의류디자인하기 44 43 패션에도새로운바람이분다 48 은은은색일까? 56 우리만의나노의류만들기 66 나노기술과함께더불어사는삶 81 82 나노기술과함께더불어사는삶

More information

파티킷

파티킷 강성현 강슬기 문찬규 전인성 조진호 최영웅 천대건 + 초등컴퓨팅교사협회 코딩 파티가 도대체 뭐에요? 3 파티 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6 선생님이 참고할 자료는 없나요? 7 제공된 자료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9 더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어떤 자료가 좋을까요? 11 참고자료 (현수막, 포스터, 명찰, 각 소스 파일 등) 3 코딩 파티가 도대체 뭐에요? 코딩으로

More information

1

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

1

1 2/33 3/33 4/33 5/33 6/33 7/33 8/33 9/33 10/33 11/33 12/33 13/33 14/33 15/33 16/33 17/33 5) 입력을 다 했으면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시작 페이지가 제대로 설정이 되었는지 살펴볼까요. 익스플로러를 종료하고 다시 실행시켜 보세요. 시작화면에 야후! 코리아 화면이 뜬다면 설정 완료..^^

More information

2018 2017 1 20183 03 06 07 10 1 20 12 2 3040 16 32040 20 42030 24 5 40 28 640 32 7 50 36 850 40 9 6060 64 44 1 50 2 54 3 58 4 62 5 66 6 1 68 1 72 2 74 3 78 1 2034 82 2 84 3 88 4 91 5 94 612030 1 97 7 30

More information

2018 2018 2017 1 20183 20 64 20 000950 69 201720 6434 641 621 2017925113 1 3 1 2 2 9 9 10 1 20 2 3040 3 2040 4 2030 5 40 6 40 7 50 8 50 9 6060 64 12 16 20 24 28 32 36 40 44 나와같은사람들의분류 Group 01 Group

More information

**2004-08¿ùÈ£

**2004-08¿ùÈ£ 2004 8 2004 하계캠프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 2004 대구참여연대 하계캠프를 다녀와서 지난 7월31일~8월1일 1박2일간 의성안계농촌체험학교에서 2004 대구참여연대 회원가족 하계캠프 를 성황리에 마쳤다. 120여명의 회원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하계캠프는 "생명 평화 그리고 연대"라는 주제에 걸맞게 홍근수 목사님의 평화강연,

More information

쌍백합23호3

쌍백합23호3 4 5 6 7 여행 스테인드글라스 을 노래했던 하느님의 영원한 충만성을 상징하는 불꽃이다. 작품 마르코 수사(떼제공동체) 사진 유백영 가브리엘(가톨릭 사진가회) 빛은 하나의 불꽃으로 형상화하였다. 천사들과 뽑힌 이들이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하며 세 겹의 거룩하심 가 있을 것이다. 빛이 생겨라. 유리화라는 조그만 공간에 표현된 우주적 사건인 셈이다.

More information

ÀÚ¿øºÀ»ç-2010°¡À»°Ü¿ï-3

ÀÚ¿øºÀ»ç-2010°¡À»°Ü¿ï-3 2010 희망캠페인 쪽방의 겨울은 유난히 빨리 찾아옵니다. 하늘 높은지 모르고 오르는 기름 값은 먼 나라 이야기 마냥 엄두조차 내지 못하고 내 몸 하 나 간신히 누일 전기장판만으로 냉기 가득한 방에서 겨울을 보내야 합니다. 한 달에 열흘정도 겨우 나가는 일용직도 겨울이 되면 일거리가 없어, 한 달 방값을 마련하 기 어렵고, 일을 나가지 못하면 밖으로 쫓겨 날

More information

프로그램 내용 세부 프로그램 나를 위한 선택 ON & OFF 총 소요시간 50분 / 적정 참여인원 30명 목 적 : 음란물이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자기보호능력을 기른다. 여는활동 소요시간 5분 인사나누기 음란물 정의 음란물이 무엇인지? 무엇을 음란물이라는 이름으로 부

프로그램 내용 세부 프로그램 나를 위한 선택 ON & OFF 총 소요시간 50분 / 적정 참여인원 30명 목 적 : 음란물이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자기보호능력을 기른다. 여는활동 소요시간 5분 인사나누기 음란물 정의 음란물이 무엇인지? 무엇을 음란물이라는 이름으로 부 아동 청소년 건강한 성장 성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나를 위한 선택 ON & OFF 프로그램 내용 세부 프로그램 나를 위한 선택 ON & OFF 총 소요시간 50분 / 적정 참여인원 30명 목 적 : 음란물이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여 자기보호능력을 기른다. 여는활동 소요시간 5분 인사나누기 음란물 정의 음란물이 무엇인지? 무엇을 음란물이라는 이름으로 부르는지 알아본다.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3 4 5 6 7 8 2/25 26 27 28 2 3 3. 2 3. 2~8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15 3.28 3.29~30 1 8 15 2 9 16 3 10 17 4 11 18 5 12 19 6 13 20 7 14 21 4. 2~5 4.18

More information

지난시간에... 우리는 kernel compile을위하여 cross compile 환경을구축했음. UBUNTU 12.04에서 arm-2009q3를사용하여 간단한 c source를빌드함. 한번은 intel CPU를위한 gcc로, 한번은 ARM CPU를위한 gcc로. AR

지난시간에... 우리는 kernel compile을위하여 cross compile 환경을구축했음. UBUNTU 12.04에서 arm-2009q3를사용하여 간단한 c source를빌드함. 한번은 intel CPU를위한 gcc로, 한번은 ARM CPU를위한 gcc로. AR Configure Kernel Build Environment And kernel & root file system Build 2018-09-27 VLSI Design Lab 1 지난시간에... 우리는 kernel compile을위하여 cross compile 환경을구축했음. UBUNTU 12.04에서 arm-2009q3를사용하여 간단한 c source를빌드함.

More information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수없습니다. 변경금지. 귀하는이저작물을개작, 변형또는가공할수없습니다. 귀하는, 이저작물의재이용이나배포의경우,

More information

평생교육원 모집안내-2013학년도

평생교육원 모집안내-2013학년도 Sunlin College Life Long Education Center 선린대학교평생교육원 Sunlin College Life Long Education Center 일반 교양과정 문예창작 성공하는 여성의 삶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문예창작에 대한 기초적인 창작이론 및 실제를 통하여 창작 력을 배양하며, 문단에 등단할 수 있도록 하여 창작활동과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1 난 이 그림이 좋아 내가 좋아하는 것 준비물:잡지에서 잘라 낸 그림(모든 참가자가 쓰기에 충분한 정도), 작은 테이 블 하나, 참가자 수만큼의 의자(선택사항), 부드러운 배경음악(선택사항) 자기상 개발하기 자신을 소개하는 능력 향상하기 게임방식:의자를 원으로 배열하

1 난 이 그림이 좋아 내가 좋아하는 것 준비물:잡지에서 잘라 낸 그림(모든 참가자가 쓰기에 충분한 정도), 작은 테이 블 하나, 참가자 수만큼의 의자(선택사항), 부드러운 배경음악(선택사항) 자기상 개발하기 자신을 소개하는 능력 향상하기 게임방식:의자를 원으로 배열하 나 게임 내가 좋아하는 것 게임 1~5 내가 할 수 있는 것 게임 6~7 내가 관찰한 것 게임 8~19 1 난 이 그림이 좋아 내가 좋아하는 것 준비물:잡지에서 잘라 낸 그림(모든 참가자가 쓰기에 충분한 정도), 작은 테이 블 하나, 참가자 수만큼의 의자(선택사항), 부드러운 배경음악(선택사항) 자기상 개발하기 자신을 소개하는 능력 향상하기 게임방식:의자를

More information

요약서

요약서 2017. 유치원수업연구교사발표대회보고서 연구주제 : 그림책을활용한자기표현능력기르기 구분개인연구 ( ), 공동연구 ( ) 교육지원청소속성명 거창 교육지원청 거창유치원 성은혜 요약서 차례 Ⅰ. 연구의시작 3 Ⅱ. 이론적배경 4 Ⅲ. 연구방법 7 1. 연구계획 7 2. 유아실태분석 8 3. 연구과제설정 11 가. 연구과제1. 그림책활용을위한교육과정수립 11 나.

More information

2002report220-10.hwp

2002report220-10.hwp 2002 연구보고서 220-10 대학평생교육원의 운영 방안 한국여성개발원 발 간 사 연구요약 Ⅰ. 연구목적 Ⅱ. 대학평생교육원의 변화 및 외국의 성인지적 접근 Ⅲ. 대학평생교육원의 성 분석틀 Ⅳ. 국내 대학평생교육원 현황 및 프로그램 분석 Ⅴ. 조사결과 Ⅵ. 결론 및 정책 제언 1. 결론 2. 대학평생교육원의 성인지적 운영을 위한 정책 및 전략 목

More information

내지(교사용) 4-6부

내지(교사용) 4-6부 Chapter5 140 141 142 143 144 145 146 147 148 01 02 03 04 05 06 07 08 149 활 / 동 / 지 2 01 즐겨 찾는 사이트와 찾는 이유는? 사이트: 이유: 02 아래는 어느 외국계 사이트의 회원가입 화면이다. 국내의 일반적인 회원가입보다 절차가 간소하거나 기입하지 않아도 되는 개인정보 항목이 있다면 무엇인지

More information

::한국심리::

::한국심리:: K-Vineland-Ⅱ 점수보고서 대상자성명 : 김철수연령 ( 만 ) : 36 세 개월작성일자 : 216 년 7 월 18 일실시양식 : 면담형보호자평정형 바인랜드적응행동점수요약 4 15 14~16 평균 6: 세이 상 8 5 4~6 낮음 3:2 36 6 5~7 낮음 7: 26 64 6~68 1 낮음 1 35 1-1~3 낮음 2:2 41 11 1~12 약간낮음

More information

2 차시수업안 - 심화교육 [ 음률영역 / 새노래배우기 ] 단계 시간 ( 총 20 분 ) 도입 2 전개 ( 심화 ) 16 마무리 2 수업내용 장애에대한특성이해 * < 전문단체파견교육시 > 발달장애인식개선강사및전문강사소개 1. 발달장애인식개선강사영상소개 1. 노래를활용한

2 차시수업안 - 심화교육 [ 음률영역 / 새노래배우기 ] 단계 시간 ( 총 20 분 ) 도입 2 전개 ( 심화 ) 16 마무리 2 수업내용 장애에대한특성이해 * < 전문단체파견교육시 > 발달장애인식개선강사및전문강사소개 1. 발달장애인식개선강사영상소개 1. 노래를활용한 장애인식교육우수강의안공모전 수업안요약서 1) 2 정신적불편함 - 생각주머니가천천히자라는친구 제목 수업대상 발달장애인이함께하는장애이해교육 < 하트해피스쿨 > 우린함께놀아요! 만 4~5 세유아 / 어린이집및유치원 1. 장애에대해바르게인식할수있다. (Awareness) 수업 2. 나와장애를가진친구의차이를이해하고수용할한다. (Acceptance) 목표 3. 친구가되어함께놀이한다.

More information

백승호논문최종(수정 ).hwp

백승호논문최종(수정 ).hwp 자립생활의요인분석및신뢰도 운동 - 1 - - 2 - - 3 - 그림 1.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표 3. 자립생활의요인분석및신뢰도

More information

목 차 1. 야, 우리기차에서내려 지각대장존 다양한가족패턴놀이

목 차 1. 야, 우리기차에서내려 지각대장존 다양한가족패턴놀이 누리과정연구회연구결과보고서 동화로접근하는 유아인권교육프로그램 2 0 1 6.1 2. 우 주 인 연 ( 우리가주인되는인권교육연구회 ) 목 차 1. 야, 우리기차에서내려------------------------------------ 1 2. 지각대장존 --------------------------------------------- 3 3. 다양한가족패턴놀이

More information

도박중동예방프로그램개발.hwp

도박중동예방프로그램개발.hwp 2009 년도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 도박중독재단 ) 연구용역보고서 도박중독예방프로그램개발 - 일반인대상 - 20 0 9. 10. 대구가톨릭대학교정신과학연구소 제출문 ( 재 ) 도박중독재단이사장귀하본보고서를 도박중독예방프로그램개발 ( 일반인대상 ) 의최종보고서로제출합니다. 2009 년 10 월 대구가톨릭대학교정신과학연구소 - 3 - - i - - ii -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