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폐경후골다공증의발생과정... 2 TYMLOS 는다음을위해사용하는처방약입니다. 뼈가가늘어지고약화된 ( 골다공증 ) 폐경후여성의척추와기타뼈의골절가능성감소. 뼈골절의위험이높은폐경후여성의골다공증치료. TYMLOS가 18세이하의소아에게안전하고효과적인지는알려지지않았습니다.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목차 폐경후골다공증의발생과정... 2 TYMLOS 는다음을위해사용하는처방약입니다. 뼈가가늘어지고약화된 ( 골다공증 ) 폐경후여성의척추와기타뼈의골절가능성감소. 뼈골절의위험이높은폐경후여성의골다공증치료. TYMLOS가 18세이하의소아에게안전하고효과적인지는알려지지않았습니다."

Transcription

1 합성대사약물새로운뼈형성에도움을주기위해설계되었습니다. 귀하가이미폐경을경험했고골다공증이있는여성이고골절의위험이높다면, TYMLOS에대해알아보시기바랍니다. TYMLOS 에대해알아야하는가장중요한정보는무엇입니까? TYMLOS 는다음을포함한중대한부작용을유발할수있습니다. 뼈암가능성 ( 골육종 ). 동물대상약물시험기간에 TYMLOS 를투여하여일부쥐에서골육종이라는뼈암이발생했습니다. TYMLOS 를투여받는사람이골육종에걸릴가능성이더높은지는알려지지않았습니다. 뼈통증이있거나, 신체어느부위에서나통증이발생하여사라지지않거나, 피부아래에덩이나부종이새롭게나타나거나비정상적으로있고만지면아플경우즉시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2 목차 폐경후골다공증의발생과정... 2 TYMLOS 는다음을위해사용하는처방약입니다. 뼈가가늘어지고약화된 ( 골다공증 ) 폐경후여성의척추와기타뼈의골절가능성감소. 뼈골절의위험이높은폐경후여성의골다공증치료. TYMLOS가 18세이하의소아에게안전하고효과적인지는알려지지않았습니다. 일생동안 TYMLOS를 2년넘게사용하는것은권장되지않습니다. TYMLOS는뼈성장이여전히진행중인소아와젊은성인에게사용하지않아야합니다. 뼈형성에대해... 3 TYMLOS 임상시험결과... 4 TYMLOS에대한정보... 5 TYMLOS는휴대할수있습니다... 6 TYMLOS 관련지원받기 중요한안전성정보 ( 계속 ) 절약카드자격요건, 규칙및제약사항...12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3 폐경후골다공증의발생과정 2 삶의대부분기간에우리의뼈는재형성과정을겪습니다. 즉, 신체에서지속적으로오래된뼈는파괴되고새로운건강한뼈가형성됩니다. 여성일경우골재형성과정을조절하는데에스트로겐이도움이됩니다. 그러나에스트로겐수치는폐경후에감소하여여성의뼈는더빨리소실됩니다. 이와같은뼈재형성과정의불균형으로골다공증이나타날수있습니다. 골다공증이있다면신체에서파괴되는뼈를대체할수있는충분한새로운뼈가형성되지않습니다. 이렇게되면뼈가약해지고골절의위험이더커집니다. 귀하의골절위험은높습니까? 다음과같을경우고위험으로간주됩니다. 이미골절을경험한경우 흡연, 음주 ( 하루두잔초과 ), 골다공증가족력또는뼈건강에영향을미칠수있는기타약물복용과같은기타위험요인이있는경우 50 세이상모든여성의약절반은골다공증과관련된골절을경험하게됩니다. 골다공증에의한취약골절이있었다면, 다시골절을경험할가능성은골절이없었던경우에비해 6 배더높습니다. 중요한안전성정보 TYMLOS( 팀로스 ) 를투여받기전, 담당의료인에게다음과같은경우를포함하여귀하의모든의학적상태에대해말씀하십시오. 뼈파제트병이나기타뼈질환이있음. 뼈암을앓았거나현재뼈암이있음. 뼈가포함되는방사선요법을현재받거나과거에받았음. 혈중칼슘이현재과다하거나과거에과다했음. 혈액내알칼리성인산분해효소라는효소가현재과다하거나과거에과다했음. 부갑상선호르몬증가 ( 부갑상선기능항진증 ) 를현재또는과거에경험했음.

4 3 뼈형성에대해 많은골다공증치료제는뼈소실속도를늦추는골흡수억제제입니다. TYMLOS 는합성대사약물입니다. 이러한유형의약물은새로운뼈가형성되는과정을촉진하는데도움이되도록고안되었습니다. 뼈형성작용방식 TYMLOS 와같은합성대사약물은뼈모세포라는세포를활성화하여신체의자연적인뼈형성과정을촉진하는데도움이될수있습니다. 뼈모세포는일반적으로재형성과정을통해건강한새로운뼈를형성하는세포입니다. 이와같은약물을통해뼈모세포는골다공증으로소실된뼈를대체하기위해활성이촉진되며, 이는향후의골절위험을낮추는데도움이될수있습니다. 파골세포 뼈모세포 뼈형성과정 뼈흡수 파골세포는오래된뼈를파괴하여제거합니다 ( 흡수 ). 뼈형성 뼈모세포는흡수를통해소실된뼈를대체하는새로운뼈를형성합니다.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5 TYMLOS 임상시험결과 4 TYMLOS 는골절위험을감소시키고골밀도를증가시켰습니다. 시험결과 18개월에 TYMLOS를투여한여성들은임상시험을통해 18개월간 TYMLOS를투여한환자들과위약 ( 약물이함유되지않은주사 ) 을투여한여성들을비교했습니다. 더낮은척추골절위험을보였습니다. 중요한안전성정보 ( 계속 ) TYMLOS를투여받기전, 담당의료인에게다음과같은경우를포함하여귀하의모든의학적상태에대해말씀하십시오. TYMLOS 펜을사용하여직접주사하기어렵고귀하를도와줄수있는사람이없음. 임신중이거나임신할계획이있음. TYMLOS는임신한여성이사용하는약물이아닙니다. 모유수유중이거나모유수유계획이있음. TYMLOS가모유를통해전달되는지는알려지지않았습니다. 귀하와귀하의의료인은귀하가 TYMLOS를투여받을지모유수유를할지결정해야합니다. 두가지를함께하실수는없습니다. 18 개월시결과 86% 43% BMD TYMLOS 를투여한여성들은위약을투여한여성들에비해척추골절의발생가능성이 86% 더낮았습니다. ( 골절을경험한여성은 TYMLOS 가투여된경우 0.6% 인데비해위약은 4.2% 였습니다.) 기타뼈의골절확률감소 위약과비교하여 TYMLOS 를투여한여성들의척추외골절위험은 43% 더낮았습니다.* ( 골절을경험한여성은위약을투여한경우 4.7% 인데비해 TYMLOS 를투여한경우 2.7% 이었습니다.) 골밀도증가 TYMLOS 를투여한여성들은위약을투여한여성들에비해척추와엉덩이의골밀도 (BMD) 가유의하게증가했습니다. * 흉골, 슬개골, 발가락, 손가락, 두개골과안면및높은수준의외상과관련된뼈의골절은포함되지않았습니다.

6 5 TYMLOS 에대한정보 저희는환자와환자의 TYMLOS 사용경험을중요하게생각합니다. TYMLOS 치료과정을이해하는데도움이되도록다음정보를확인하시기바랍니다. TYMLOS 는매일투여하는펜형태의주사입니다. 펜의바늘은속눈썹길이정도에해당됩니다. 각 TYMLOS 펜에는 30 일분의약물이함유됩니다. 임상시험에서환자들은 18 개월간 TYMLOS 를투여받았습니다. 어떻게하는것이귀하에게적절한지에대해항상의사와상의해야합니다. TYMLOS 투여 TYMLOS 를의사진료실에서투여받을필요는없습니다. TYMLOS 는음식물섭취여부에관계없이투여할수있습니다. TYMLOS 는매일거의같은시간에투여하십시오. 귀하에게편하다고생각되는시간을선택할수있습니다. TYMLOS 가귀하에게어떤영향을미치는지알게될때까지는현기증이날경우에대비하여처음몇번은앉을수있는곳에서 TYMLOS 를투여받도록하십시오. 18 개월 귀하의 TYMLOS 치료과정은 18 개월후에종료될수도있습니다. TYMLOS 는최대 2 년간투여받을수있습니다. 귀하에게적절한기간은담당의사에게문의하십시오.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7 TYMLOS 는휴대할수있습니다 6 TYMLOS 는첫사용후냉장보관할필요가없습니다. 그러므로가정에서보관하거나가방이나지갑속에휴대할수있습니다. 첫사용후펜을가지고이동할때, 아이스팩을가지고다니지않아도됩니다. 사용하지않은펜만차갑게보관해야합니다. TYMLOS 펜의구성 1. 펜뚜껑 4. 용량표시창 2. 카트리지홀더 5. 투여노브 첫사용전, 36ºF~46ºF(2ºC~8ºC) 온도의냉장고에 TYMLOS 를보관합니다. 첫사용후에는 TYMLOS 를 68ºF~77ºF(20ºC~25ºC) 의온도에서최대 30 일간보관합니다. TYMLOS 를냉동하거나열에노출하지마십시오. 3. 카트리지 1 6. 녹색주사버튼 중요한안전성정보 ( 계속 ) 처방약과일반의약품, 비타민, 생약보조제를포함하여투여하는모든약에대해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TYMLOS.com 에서전체사용방법비디오를시청하십시오.

8 7 TYMLOS (abaloparatide) 관련지원받기 함께 환자 지원 프로그램 귀하와귀하의의사가 TYMLOS 로골다공증을치료하기로결정하면, 저희가도움을드릴수있습니다. Tymlos 와함께는본치료를시작하면서귀하에게도움을드릴수있는환자지원프로그램입니다. 보험적용을확인하거나, 약물배송및숙련된임상교육자를연결하는것과같은도움을드릴수있습니다. TYMLOS 와관련된귀하의본인부담금을절약하는데도움이될만한프로그램에대한정보도제공해드릴수있습니다. 보험이없거나약물비용이부담될경우 Tymlos 와함께에서도움이될수있는프로그램관련정보를드릴수있습니다. 새로운약물을시작하는것이부담스러울수있음을저희는알고있습니다. Tymlos 와함께가있으므로혼자시작하지않아도됩니다. Tymlos 와함께로연락하여도움을받으십시오 TYMLOS4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9 약물은어떻게받나요? 8 귀하의 TYMLOS 처방전은전문약국 (specialty pharmacy) 에서처리될수있습니다. 전문약국이란무엇입니까? 지역약국과마찬가지로전문약국도처방약물을조제하고교부합니다. 전문약국은지역약국에서관리하지않는약물을관리할수있다는점에서다릅니다. 전문약국은대개전화를통해귀하의처방전을처리한후, 우편으로귀하에게발송하게됩니다.. 먼저, 귀하의의사는 TYMLOS. 다음으로, 전문약국은귀하의처방전을작성한후, 귀하또는가입보험사를통해귀하의보험귀하의의사가전문약국으로적용범위를확인하는데도움을처방전을보냅니다. 드립니다. 중요한안전성정보 ( 계속 ) TYMLOS 의가능한부작용에는어떤것이있나요? TYMLOS 는다음을포함한중대한부작용을유발할수있습니다. 자세를바꿀때혈압감소. 일부사람들은 TYMLOS 주사투여직후어지럽거나, 심박동이빨라지거나, 현기증을경험할수있습니다. 이러한증상은일반적으로몇시간이내에사라집니다. 이러한증상을경험할경우즉시앉거나누울수있는곳에서 TYMLOS 주사를투여하십시오. 증상이악화되거나사라지지않으면 TYMLOS 투여를중단하고담당의료인에게연락하십시오.. 전문약국은 TYMLOS를귀하가원하는주소로우편발송합니다. 배송을받으려면서명이필요할것입니다.. 전문약국에서귀하의배송정보 ( 약물을귀하에게직접발송하기위함 ) 를확인할수있도록귀하는해당약국과연락합니다.

10 9 비용절약지원 약물비용이귀하에게부담이될경우, 번으로연락하시면귀하에게적용되는환자지원제도가있는지알려드립니다. Tymlos 와함께를통해저희는 TYMLOS 처방을받은환자들이약값을절약하고지원을받을수있도록최선을다해도와드립니다. 귀하와귀하의의사가 TYMLOS 를사용하여골다공증을치료하기로결정했다면, 귀하는약값에대한본인부담금절약에도움이되는프로그램의대상자가되실수있습니다. 귀하가민영보험에가입되어있다면, 비용절약지원을받을자격이될수있고 한달에 4 달러만지불할수있습니다.* 한달에 절약카드는 TYMLOS.com 에서다운로드하십시오. 4 달러만 지원받을자격이있는지어떻게확인하나요? 전문약국에도움을요청하십시오. 전문약국은저희비용절약프로그램에접근하여도움을드릴수있을것입니다. 부담할수있습니다.* * 자격을갖추고 TYMLOS 가보험적용이되는민영보험에가입한환자들은 TYMLOS 처방과관련하여자기부담금비용을한달에 4 달러만부담하여, 매월최대 $500 까지비용을절약할수도있습니다. 혜택은최대 18 회까지유효합니다. 자격요건, 규칙및제약사항은 12 페이지를참고하십시오.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11 임상교육자네트워크 10 치료를받는동안지원을받는다고느끼는것이얼마나중요한지저희는이해합니다. 골다공증치료에관한모든정보들로인해, 약간혼란스러울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저희는 Tymlos 와함께임상교육자네트워크를만들었습니다. 임상교육자의도움받기 치료기간에다음과같은귀하의질문에답할수있는임상교육자와통화하거나만날수있습니다. 첫주사투여에대한도움 치료기간에예상되는일 18 개월동안 ( 또는담당의사가지시한대로 ) 치료를계속받는데도움이되는목표설정 눈에서용기가보이고의사의지시대로대담하게요법을시작하여계속하는것을확인하는것이제직업의가장좋은면입니다. 임상교육자를만나는것에대한자세한사항은아래번호로연락하십시오 TYMLOS4 중요한안전성정보 ( 계속 ) TYMLOS 의가능한부작용에는어떤것이있나요? TYMLOS 는다음을포함한중대한부작용을유발할수있습니다. 혈중칼슘증가 ( 고칼슘혈증 ). TYMLOS 에의해일부사람들의혈중칼슘수치가정상에비해높아질수있습니다. 귀하의의료인은 TYMLOS 치료시작전과치료기간에귀하의혈중칼슘을확인할수있습니다. 메스꺼움, 구토, 변비, 기력저하또는근육약화를경험하면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이러한증상은혈중칼슘이과다하여나타나는징후일수있습니다. 임상교육자 Heidi H.

12 11 중요한안전성정보 ( 계속 ) TYMLOS 의가능한부작용에는어떤것이있나요? ( 계속 ) TYMLOS 는다음을포함한중대한부작용을유발할수있습니다 ( 계속 ). 소변칼슘증가 ( 고칼슘뇨 ). TYMLOS 에의해일부사람들의소변내칼슘수치가정상에비해높아질수있습니다. 칼슘이증가하면신장, 방광또는요로에신장결석 ( 요로결석증 ) 도발생할수있습니다. 하부요통이나아랫배통증, 소변시통증또는소변에피가섞여나오는등과같은신장결석의어떠한증상이든지경험할경우즉시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TYMLOS 의가장흔한부작용에는다음이포함됩니다. 어지러움, 메스꺼움, 두통, 빠른심박동, 심한피로감 ( 피로 ), 위상부통증, 현기증 이러한증상이 TYMLOS 의가능한모든부작용은아닙니다. 부작용에대한의학적조언을받으려면담당의사에게연락하십시오. 부작용은 FDA-1088 번을통해 FDA 로보고하실수있습니다. TYMLOS 를처방받은것보다많이투여받으면근육약화, 기력저하, 두통, 메스꺼움, 어지러움 ( 특히얼마동안앉은후일어날때 ) 및심박동증가와같은증상을경험할수있습니다. TYMLOS 투여를중단하고즉시담당의료인에게연락하십시오.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13 절약카드자격요건, 규칙및제약사항 12 환자는 18 세이상의여성으로 TYMLOS 에대한유효한처방전이있어야합니다. 메디케이드 (Medicaid), 메디케어 (Medicare) 약물혜택플랜, 트라이케어 (Tricare) 또는기타연방또는주헬스케어프로그램 ( 의료지원프로그램등 ) 에의한환급대상에해당되거나환급을받기위해제출된처방전에는본카드혜택이적용되지않습니다. 해당프로그램에의한약물급여자격을갖춘환자들은이혜택을사용할수없습니다. 이혜택을사용함으로써해당환자는본인이그러한프로그램에의한처방전혜택을받을자격이없음과본혜택의존재와 / 또는가치에대해해당지불자에게통보해야하는가입건강보험계약의모든조건을준수할것임을증명합니다. 이혜택을판매, 구입또는거래하는것 ( 또는그와같이제안하는것 ) 은불법입니다. 만료일은해당절약혜택을참고하십시오. 이혜택은양도불가능하며 1 인당혜택 1 회로제한됩니다. 복제시유효하지않습니다. 이혜택은미국에서만유효하며법으로금지된경우무효입니다. 프로그램은 Radius Health, Inc. 를대신하여 ConnectiveRx 에서관리합니다. 이당사자들은통보하지않고언제든지본혜택을폐지, 취소또는변경할수있는권리가있습니다.

14 13 메모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15 TYMLOS 가귀하에게적합할까요?

16 TYMLOS 및 Tymlos 와함께지원에대한추가정보와자료는 TYMLOS.com 에서확인하십시오 특수경고문구를포함하여본자료집의중요한안전성정보와동봉된전체처방정보를참고해주십시오 Radius Health, Inc. All rights reserved. 04/18. TYM-US-01396

17 투약지침 TYMLOS ( 팀로스 ) (abaloparatide) 피하투여용주사 TYMLOS 에대해알아야하는가장중요한정보는무엇입니까? TYMLOS 는다음을포함한중대한부작용을유발할수있습니다. 뼈암가능성 ( 골육종 ). 동물대상약물시험기간에 TYMLOS 를투여하여일부쥐에서골육종이라는뼈암이발생했습니다. TYMLOS 를투여받는사람이골육종에걸릴가능성이더높은지는알려지지않았습니다. o 뼈통증이있거나, 신체어느부위에서나통증이발생하여사라지지않거나, 피부아래에덩이나부종이새롭게나타나거나비정상적으로있고만지면아플경우즉시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TYMLOS 는무엇입니까? TYMLOS 는다음을위해사용하는처방약입니다. 뼈가가늘어지고약화된 ( 골다공증 ) 폐경후여성의척추와기타뼈의골절가능성감소. 뼈골절의위험이높은폐경후여성의골다공증치료. TYMLOS 가 18 세이하의소아에게안전하고효과적인지는알려지지않았습니다. 일생동안 TYMLOS 를 2 년넘게사용하는것은권장되지않습니다. TYMLOS 는뼈성장이여전히진행중인소아와젊은성인에게사용하지않아야합니다. TYMLOS 를투여받기전, 담당의료인에게다음과같은경우를포함하여귀하의모든의학적상태에대해말씀하십시오. 뼈파제트병이나기타뼈질환이있음. 뼈암을앓았거나현재뼈암이있음. 뼈가포함되는방사선요법을현재받거나과거에받았음. 혈중칼슘이현재과다하거나과거에과다했음. 혈액내알칼리성인산분해효소라는효소가현재과다하거나과거에과다했음. 부갑상선호르몬증가 ( 부갑상선기능항진증 ) 를현재또는과거에경험했음. TYMLOS 펜을사용하여직접주사하기어렵고귀하를도와줄수있는사람이없음. 임신중이거나임신할계획이있음. TYMLOS 는임신한여성이사용하는약물이아닙니다. 모유수유중이거나모유수유계획이있음. TYMLOS 가모유를통해전달되는지는알려지지않았습니다. 귀하와귀하의의료인은귀하가 TYMLOS 를투여받을지모유수유를할지결정해야합니다. 두가지를함께하실수는없습니다. 처방약과일반의약품, 비타민, 생약보조제를포함하여투여하는모든약에대해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투여약물을확인하십시오. 새로운약물을투여할때마다담당의료인이나약사에게보여줄수있도록약물목록을작성합니다. TYMLOS 는어떻게사용해야하나요? 약물과함께제공된자세한사용설명서를읽으십시오. 담당의료인이귀하에게알려드린대로정확하게 TYMLOS 를사용하십시오. 귀하나귀하의간병인이의료인으로부터 TYMLOS 펜의정확한사용방법에대해교육을받을때까지 TYMLOS 를직접주사하려고시도하지마십시오. TYMLOS 주사가귀하에게어떤영향을미치는지알게될때까지처음몇번은필요하다면앉거나누울수있는곳에서투여해야합니다. TYMLOS 는매일한번아랫배 ( 하복부 ) 의피부바로아래 ( 피하 ) 에주사합니다. 배꼽주위 2 인치부위내에주사를투여하지않도록하십시오. 각주사시주사부위를변경 ( 회전 ) 하는방법에대해담당의료인과상의하십시오. TYMLOS 를정맥 ( 정맥내 ) 에투여하거나근육깊숙이 ( 근육내 ) 투여하지마십시오. TYMLOS 는음식물이나음료섭취여부와관계없이투여할수있습니다. TYMLOS 는매일거의같은시간에투여하십시오. 평상시와같이 TYMLOS 를투여하는것을잊었거나투여할수없다면, 당일에가급적빨리투여합니다. TYMLOS 펜에는 30 일분의약물이충분히담겨있습니다. 각주사시 1 회용량의약물이투여되도록설정되어있습니다. 같은날에주사를두번이상맞지마십시오. TYMLOS 펜에이있는약물을주사기로옮겨담지마십시오. 이와같이하면 TYMLOS 를잘못된용량으로사용할수있습니다. TYMLOS 펜과함께사용할펜바늘이없다면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바늘을교체하더라도 TYMLOS 펜이나펜바늘을타인과공유하지마십시오. 타인에게중대한감염이 참조 ID:

18 발생하거나타인에의한중대한감염이귀하에게발생할수있습니다. TYMLOS 는무색투명하게보여야합니다. TYMLOS 에입자가있거나, 탁하거나색깔을띠면사용하지마십시오. 담당의료인은 TYMLOS 치료기간에혈액및소변검사를시행할수있습니다. 담당의료인은귀하의 TYMLOS 치료후귀하에게골밀도검사를받도록요청할수있습니다. TYMLOS 를처방받은것보다많이투여받으면근육약화, 기력저하, 두통, 메스꺼움, 어지러움 ( 특히얼마동안앉은후일어날때 ) 및심박동증가와같은증상을경험할수있습니다. TYMLOS 투여를중단하고즉시담당의료인에게연락하십시오. 담당의료인이칼슘과비타민 D 보충제를권장하면, TYMLOS 를사용하는동안해당보충제를복용할수있습니다. TYMLOS 의가능한부작용에는어떤것이있나요? TYMLOS 는다음을포함한중대한부작용을유발할수있습니다. TYMLOS 에대해알아야하는가장중요한정보는무엇입니까? 를참고하십시오 자세를바꿀때혈압감소. 일부사람들은 TYMLOS 주사투여직후어지럽거나, 심박동이빨라지거나, 현기증을경험할수있습니다. 이러한증상은일반적으로몇시간이내에사라집니다. 이러한증상을경험할경우즉시앉거나누울수있는곳에서 TYMLOS 주사를투여하십시오. 증상이악화되거나사라지지않으면 TYMLOS 투여를중단하고담당의료인에게연락하십시오. 혈중칼슘증가 ( 고칼슘혈증 ). TYMLOS 에의해일부사람들의혈중칼슘수치가정상에비해높아질수있습니다. 귀하의의료인은 TYMLOS 치료시작전과치료기간에귀하의혈중칼슘을확인할수있습니다. 메스꺼움, 구토, 변비, 기력저하또는근육약화를경험하면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이러한증상은혈중칼슘이과다하여나타나는징후일수있습니다. 소변칼슘증가 ( 고칼슘뇨 ). TYMLOS 에의해일부사람들의소변내칼슘수치가정상에비해높아질수있습니다. 칼슘이증가하면신장, 방광또는요로에신장결석 ( 요로결석증 ) 도발생할수있습니다. 하부요통이나아랫배통증, 소변시통증또는소변에피가섞여나오는등과같은신장결석의어떠한증상이든지경험할경우즉시담당의료인에게말씀하십시오. TYMLOS 의가장흔한부작용에는다음이포함됩니다. 어지러움 빠른심박동 윗배통증 메스꺼움 심한피로감 ( 피로 ) 현기증 두통이러한증상이 TYMLOS 의가능한모든부작용은아닙니다. 부작용에대한의학적조언을받으려면담당의사에게연락하십시오. 부작용은 FDA-1088 번을통해 FDA 로보고하실수있습니다 TYMLOS 는어떻게보관해야하나요? 처음사용하기전에는 TYMLOS 펜을 36 F~46 F(2 C~8 C) 의냉장고에보관하십시오. 처음사용한후에는 TYMLOS 펜을 68 F~77 F(20 C~25 C) 의실온에서최대 30 일간보관하십시오. TYMLOS 를냉동하거나열에노출하지마십시오. 펜과포장에인쇄된사용기간이경과하면 TYMLOS 를사용하지마십시오. TYMLOS 펜은 30 일이지나면펜에약물이남아있더라도버리십시오 ( 사용설명서 참고 ). TYMLOS 와모든약물은어린이의손이닿지않는곳에보관하십시오. TYMLOS 의안전하고효과적인사용을위한일반정보. 약물은간혹투약지침에명시되지않은목적을위해처방됩니다. 처방되지않은질환을위해 TYMLOS 를사용하지마십시오. 타인의상태가귀하와동일하더라도 TYMLOS 를타인에게투여하지마십시오. 타인에게유해할수있습니다. 보건전문가를위해작성된 TYMLOS 에대한정보는담당약사나의료인에게문의하실수있습니다. TYMLOS 에는어떤성분이함유되어있나요? 활성성분 : abaloparatide 비활성성분 : 페놀, 아세트산나트륨삼수화물, 아세트산및주사용수. Radius Health, Inc., 950 Winter St., Waltham, MA Copyright 2017, Radius Health, Inc. All rights reserved. TYMLOS 에대한추가정보는저희웹사이트 에서확인하거나 Radius Health, Inc.( ) 로전화하십시오. 본투약지침은미국식품의약청의승인을받았습니다. 발행일 : 2017 년 4 월 참조 ID:

19 MEDICATION GUIDE TYMLOS (tim lows ) (abaloparatide) injection, for subcutaneous use What is the most important information I should know about TYMLOS? TYMLOS may cause serious side effects including: Possible bone cancer (osteosarcoma). During animal drug testing, TYMLOS caused some rats to develop a bone cancer called osteosarcoma. It is not known if people who take TYMLOS will have a higher chance of getting osteosarcoma. o Tell your healthcare provider right away if you have pain in your bones, pain in any areas of your body that does not go away, or any new or unusual lumps or swelling under your skin that is tender to touch. What is TYMLOS? TYMLOS is a prescription medicine used to: decrease the chance of having a fracture of the spine and other bones in postmenopausal women with thinning and weakening bones (osteoporosis). treat osteoporosis in postmenopausal women who are at high risk for bone fracture. It is not known if TYMLOS is safe and effective for children 18 years and younger. It is not recommended that people use TYMLOS for more than 2 years during their lifetime. TYMLOS should not be used in children and young adults whose bones are still growing. Before you take TYMLOS, tell your healthcare provider about all of your medical conditions, including if you: have Paget s disease of the bone or other bone disease. have or have had cancer in your bones. have or have had radiation therapy involving your bones. have or have had too much calcium in your blood. have or have had too much of an enzyme called alkaline phosphatase in your blood. have or have had an increase in your parathyroid hormone (hyperparathyroidism). will have trouble injecting yourself with the TYMLOS pen and do not have someone who can help you. are pregnant or plan to become pregnant. TYMLOS is not for pregnant women. are breastfeeding or plan to breastfeed. It is not known if TYMLOS passes into your breast milk. You and your healthcare provider should decide if you will take TYMLOS or breastfeed. You should not do both. Tell your healthcare provider about all the medicines you take, including prescription and over-the-counter medicines, vitamins, and herbal supplements. Know the medicines you take. Keep a list of them to show your healthcare provider or pharmacist each time you get a new medicine. How should I use TYMLOS? Read the detailed Instructions for Use provided with your medicine. Use TYMLOS exactly as your healthcare provider tells you to use it. Do not try to inject TYMLOS yourself until you or your caregiver receive training from a healthcare provider on the right way to use the TYMLOS pen. You should receive your first several injections of TYMLOS where you can sit or lie down if necessary, until you know how it affects you. Inject TYMLOS 1 time each day into your lower stomach area (abdomen) just under your skin (subcutaneous). Avoid giving your injection within the 2-inch area around your belly button (navel). Talk to your healthcare provider about how to change (rotate) your injection site for each injection. Do not give TYMLOS in your veins (intravenously) or deep into your muscles (intramuscularly). You can take TYMLOS with or without food or drink. Take TYMLOS at about the same time each day. If you forget or cannot take TYMLOS at your usual time, take it as soon as you can on that day. The TYMLOS pen has enough medicine for 30 days. It is set to give 1 dose of medicine with each injection. Do not take more than 1 injection in the same day. Do not transfer the medicine from the TYMLOS pen to a syringe. This can cause you to use the wrong dose of TYMLOS. If you do not have pen needles to use with your TYMLOS pen, talk with your healthcare provider. Do not share your TYMLOS pen or pen needles with other people, even if the needle has been changed. You may give other people a serious infection, or get a serious infection from them. Reference ID:

20 TYMLOS should look clear and colorless. Do not use TYMLOS if it has particles in it, or if it is cloudy or colored. Your healthcare provider may do blood and urine tests during your treatment with TYMLOS. Your healthcare provider may ask you to have a bone mineral density test after your treatment with TYMLOS. If you take more TYMLOS than prescribed you may experience symptoms such as muscle weakness, low energy, headache, nausea, dizziness (especially when getting up after sitting for a while) and a faster heartbeat. Stop taking TYMLOS and call your healthcare provider right away. If your healthcare provider recommends calcium and vitamin D supplements, you can take them while using TYMLOS. What are the possible side effects of TYMLOS? TYMLOS can cause serious side effects including: See What is the most important information I should know about TYMLOS? Decrease in blood pressure when you change positions. Some people may feel dizzy, have a faster heartbeat, or feel lightheaded soon after the TYMLOS injection is given. These symptoms generally go away within a few hours. Take your injections of TYMLOS in a place where you can sit or lie down right away if you get these symptoms. If your symptoms get worse or do not go away, stop taking TYMLOS and call your healthcare provider. Increased blood calcium (hypercalcemia). TYMLOS can cause some people to have a higher blood calcium level than normal. Your healthcare provider may check your blood calcium before you start and during your treatment with TYMLOS. Tell your healthcare provider if you have nausea, vomiting, constipation, low energy, or muscle weakness. These may be signs there is too much calcium in your blood. Increased urine calcium (hypercalciuria). TYMLOS can cause some people to have higher levels of calcium in their urine than normal. Increased calcium may also cause you to develop kidney stones (urolithiasis) in your kidneys, bladder or urinary tract. Tell your healthcare provider right away if you get any symptoms of kidney stones which may include pain in your lower back or lower stomach area, pain when you urinate, or blood in your urine. The most common side effects of TYMLOS include: dizziness fast heartbeat upper stomach pain nausea feeling very tired (fatigue) vertigo headache These are not all the possible side effects of TYMLOS. Call your doctor for medical advice about side effects. You may report side effects to FDA at FDA How should I store TYMLOS? Before first use, store TYMLOS pens in the refrigerator between 36 F to 46 F (2 C to 8 C). After first use, store your TYMLOS pen for up to 30 days at room temperature between 68 F to 77 F (20 C to 25 C). Do not freeze the TYMLOS pen or expose it to heat. Do not use TYMLOS after the expiration date printed on the pen and packaging. Throw away the TYMLOS pen after 30 days even if some medicine is left in the pen (see Instructions for Use ). Keep TYMLOS and all medicines out of the reach of children. General information about the safe and effective use of TYMLOS. Medicines are sometimes prescribed for purposes other than those listed in a Medication Guide. Do not use TYMLOS for a condition for which it was not prescribed. Do not give TYMLOS to other people, even if they have the same condition you have. It may harm them. You can ask your pharmacist or healthcare provider for information about TYMLOS that is written for health professionals. What are the ingredients in TYMLOS? Active ingredient: abaloparatide Inactive ingredients: phenol, sodium acetate trihydrate, acetic acid, and water for injection. Radius Health, Inc., 950 Winter St., Waltham, MA Copyright 2017, Radius Health, Inc. All rights reserved. For more information about TYMLOS, visit our website at or call Radius Health, Inc., at This Medication Guide has been approved by the U.S. Food and Drug Administration. Issued: 04/2017 Reference ID: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1 - - 2 - - 3 - 1) 통계청고시제 2010-150 호 (2010.7.6 개정, 2011.1.1 시행 ) - 4 - 요양급여의적용기준및방법에관한세부사항에따른골밀도검사기준 (2007 년 11 월 1 일시행 ) - 5 - - 6 - - 7 - - 8 - - 9 - - 10 -

More information

Going Home - Korean

Going Home - Korean Going Home After an illness or injury, some things may change in your life. Make sure you and your family know the answers to these questions before you go home from the hospital. Medicines Am I taking

More information

¹Ìµå¹Ì3Â÷Àμâ

¹Ìµå¹Ì3Â÷Àμâ MIDME LOGISTICS Trusted Solutions for 02 CEO MESSAGE MIDME LOGISTICS CO., LTD. 01 Ceo Message We, MIDME LOGISTICS CO., LTD. has established to create aduance logistics service. Try to give confidence to

More information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새벽이슬 2 0 1 3 a u g u s t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그가 백합화같이 피 겠고 레바논 백향목같이 뿌리가 박힐것이라. Vol 5 Number 3 호세아 14:5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More information

본문01

본문01 Ⅱ 논술 지도의 방법과 실제 2. 읽기에서 논술까지 의 개발 배경 읽기에서 논술까지 자료집 개발의 본래 목적은 초 중 고교 학교 평가에서 서술형 평가 비중이 2005 학년도 30%, 2006학년도 40%, 2007학년도 50%로 확대 되고, 2008학년도부터 대학 입시에서 논술 비중이 커지면서 논술 교육은 학교가 책임진다. 는 풍토 조성으로 공교육의 신뢰성과

More information

 Bone Marrow Biopsy Bone marrow is the soft tissue inside your bones where blood cells are made. During a bone marrow biopsy, a small tissue sample is taken and sent for tests. The biopsy is often taken

More information

야쿠르트2010 9월재출

야쿠르트2010 9월재출 2010. 09www.yakult.co.kr 08 04 07 Theme Special_ Great Work Place 08 10 12 13 13 14 16 18 20 22 20 24 26 28 30 31 24 06+07 08+09 Theme Advice Great Work Place 10+11 Theme Story Great Work Place 4 1 5 2

More information

02 중앙회 및 시 도회 소식 병원행정인신문 제 124호 2015 병원행정 장기연수과정 CEO아카데미 과정 연수생 모집 2015년도 병원행정장기연수과정과 병원경영CEO 아카데미 경영진단사과정(CEO과정)의 연수생을 모 집한다. 협회는 지난 3월 16일 2015년 장기연

02 중앙회 및 시 도회 소식 병원행정인신문 제 124호 2015 병원행정 장기연수과정 CEO아카데미 과정 연수생 모집 2015년도 병원행정장기연수과정과 병원경영CEO 아카데미 경영진단사과정(CEO과정)의 연수생을 모 집한다. 협회는 지난 3월 16일 2015년 장기연 병원행정인신문 Korean College of Hospital Administrators News 발행인 권성탁 / 편집인 임종성 TEL 02)2677-0823~4 FAX 02)2677-0820 (우)150-038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국회대로 651-2 병원행정회관 4층 http://www.kcha.or.kr 제17대 임원진 직무중심으로 구성 권성탁 회장,

More information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 - i - - i - - ii - - iii - - iv - χ - v - - vi - - 1 - - 2 - - 3 - - 4 - 그림 1. 연구대상자선정도표 - 5 - - 6 - - 7 - - 8 - 그림 2. 연구의틀 χ - 9 - - 10 - - 11 -

More information

Stage 2 First Phonics

Stage 2 First Phonics ORT Stage 2 First Phonics The Big Egg What could the big egg be? What are the characters doing? What do you think the story will be about? (큰 달걀은 무엇일까요? 등장인물들은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 걸까요? 책은 어떤 내용일 것 같나요?) 대해 칭찬해

More information

00약제부봄호c03逞풚

00약제부봄호c03逞풚 경희대학교 동서신의학병원 약품 정보지 2 0 0 7. S P R I N G. V O L. 0 1 신약 소개 02 Journal Review 03 Special Subject 04 복약 지도 06 의약품 안전성 정보 07 약제부 알림 07 약제부 업무 소개 08 E A S T - W E S T N E O M E D I C A L C E N T E R 본 약품

More information

1_2•• pdf(••••).pdf

1_2•• pdf(••••).pdf 65% 41% 97% 48% 51% 88% 42% 45% 50% 31% 74% 46% I have been working for Samsung Engineering for almost six years now since I graduated from university. So, although I was acquainted with the

More information

#중등독해1-1단원(8~35)학

#중등독해1-1단원(8~35)학 Life Unit 1 Unit 2 Unit 3 Unit 4 Food Pets Camping Travel Unit 1 Food Before You Read Pre-reading Questions 1. Do you know what you should or shouldn t do at a traditional Chinese dinner? 2. Do you think

More information

歯1.PDF

歯1.PDF 200176 .,.,.,. 5... 1/2. /. / 2. . 293.33 (54.32%), 65.54(12.13%), / 53.80(9.96%), 25.60(4.74%), 5.22(0.97%). / 3 S (1997)14.59% (1971) 10%, (1977).5%~11.5%, (1986)

More information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TIP] Famil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BROWN MAGAZINE Webzine vol.3 May 2014 BROWN Education Webzine vol.3 감사합니다. 그리고 고맙습니다. 목차 From Editor 당신에게 소중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Guidance 우리 아이 좋은 점 칭찬하기 고맙다고 말해주세요 Homeschool

More information

<32B1B3BDC32E687770>

<32B1B3BDC32E687770> 008년도 상반기 제회 한 국 어 능 력 시 험 The th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 일반 한국어(S-TOPIK 중급(Intermediate A 교시 이해 ( 듣기, 읽기 수험번호(Registration No. 이 름 (Name 한국어(Korean 영 어(English 유 의 사 항 Information. 시험 시작 지시가 있을

More information

UTI (Urinary Tract Infection) - Korean

UTI (Urinary Tract Infection) - Korean UTI (Urinary Tract Infection) Urinary tract infection, also called UTI, is an infection of the bladder or kidneys. Urethra Kidney Ureters Bladder Vagina Kidney Ureters Bladder Urethra Penis Causes UTI

More information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Page 1 of 6 Learn Korean Ep. 13: Whether (or not) and If Let s go over how to say Whether and If. An example in English would be I don t know whether he ll be there, or I don t know if he ll be there.

More information

I&IRC5 TG_08권

I&IRC5 TG_08권 I N T E R E S T I N G A N D I N F O R M A T I V E R E A D I N G C L U B The Greatest Physicist of Our Time Written by Denny Sargent Michael Wyatt I&I Reading Club 103 본문 해석 설명하기 위해 근래의 어떤 과학자보다도 더 많은 노력을

More information

Page 2 of 5 아니다 means to not be, and is therefore the opposite of 이다. While English simply turns words like to be or to exist negative by adding not,

Page 2 of 5 아니다 means to not be, and is therefore the opposite of 이다. While English simply turns words like to be or to exist negative by adding not, Page 1 of 5 Learn Korean Ep. 4: To be and To exist Of course to be and to exist are different verbs, but they re often confused by beginning students when learning Korean. In English we sometimes use the

More information

4 5 4.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4 5 4.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1 2 On-air 3 1. 이베이코리아 G마켓 용평리조트 슈퍼브랜드딜 편 2. 아모레퍼시픽 헤라 루즈 홀릭 리퀴드 편 인쇄 광고 올해도 겨울이 왔어요. 당신에게 꼭 해주고 싶은 말이 있어요. G마켓에선 용평리조트 스페셜 패키지가 2만 6900원! 역시 G마켓이죠? G마켓과 함께하는 용평리조트 스페셜 패키지. G마켓의 슈퍼브랜드딜은 계속된다. 모바일 쇼핑 히어로

More information

- 2 -

- 2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More information

CLI005 - Hepatitis B Korean v1.indd

CLI005 - Hepatitis B Korean v1.indd KOREAN 임신과 B형 간염 엄마가 되실 분들을 위한 중요한 정보 All pregnant women are screened for Hepatitis B in early pregnancy. Sometimes this is the first time that a woman finds out she has Hepatitis B. I am having a baby

More information

다문화 가정의 부모

다문화 가정의 부모 영유아아동정신건강연구 Korean Journal for Infant Mental Health 2013, Vol. 6, No. 1, 57-84 영유아기정서및행동문제에대한 부모와일반교사의인식및지원욕구조사 - 57 - 영유아아동정신건강연구 6 권 1 호 - 58 - 영유아기정서및행동문제에대한부모와일반교사의인식및지원욕구조사 - 59 - 영유아아동정신건강연구 6 권

More information

_KF_Bulletin webcopy

_KF_Bulletin webcopy 1/6 1/13 1/20 1/27 -, /,, /,, /, Pursuing Truth Responding in Worship Marked by Love Living the Gospel 20 20 Bible In A Year: Creation & God s Characters : Genesis 1:1-31 Pastor Ken Wytsma [ ] Discussion

More information

서론 34 2

서론 34 2 34 2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Health Information and Health Statistics Volume 34, Number 2, 2009, pp. 165 176 165 진은희 A Study on Health related Action Rates of Dietary Guidelines and Pattern of

More information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7. 02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7. 02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스피킹 매트릭스 특별 체험판 정답 및 스크립트 30초 영어 말하기 INPUT DAY 01 p.10~12 3 min 집중 훈련 01 I * wake up * at 7. 02 I * eat * an apple. 03 I * go * to school. 04 I * put on * my shoes. 05 I * wash * my hands. 06 I * leave

More information

YI Ggodme : The Lives and Diseases of Females during the Latter Half of the Joseon Dynasty as Reconstructed with Cases in Yeoksi Manpil (Stray Notes w

YI Ggodme : The Lives and Diseases of Females during the Latter Half of the Joseon Dynasty as Reconstructed with Cases in Yeoksi Manpil (Stray Notes w 497 의사학 제24권 제2호(통권 제50호) 2015년 8월 Korean J Med Hist 24 ː497-532 Aug 2015 c대한의사학회 http://dx.doi.org/10.13081/kjmh.2015.24.497 pissn 1225-505X, eissn 2093-5609 역시만필( 歷 試 漫 筆 ) 의 사례로 재구성한 조선후기 여성의 삶과 질병

More information

Breathing problems Pa t i e n t: I have been having some breathing problems lately. I always seem to be out of breath no matter what I am d o i n g. ( Nurse : How long have you been experiencing this problem?

More information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2 @ Preflight (2)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2 @ Preflight (2) Think Big, Act Big! Character People Literature Beautiful Life History Carcere Mamertino World Special Interview Special Writing Math English Quarts I have been driven many times to my knees by the overwhelming

More information

<BFACBCBCC0C7BBE7C7D02831302031203139292E687770>

<BFACBCBCC0C7BBE7C7D02831302031203139292E687770> 延 世 醫 史 學 제12권 제2호: 29-40, 2009년 12월 Yonsei J Med Hist 12(2): 29-40, 2009 특집논문 3 한국사회의 낙태에 대한 인식변화 이 현 숙 이화여대 한국문화연구원 1. 들어가며 1998년 내가 나이 마흔에 예기치 않은 임신을 하게 되었을 때, 내 주변 사람들은 모두 들 너무나도 쉽게 나에게 임신중절을 권하였다.

More information

09김정식.PDF

09김정식.PDF 00-09 2000. 12 ,,,,.,.,.,,,,,,.,,..... . 1 1 7 2 9 1. 9 2. 13 3. 14 3 16 1. 16 2. 21 3. 39 4 43 1. 43 2. 52 3. 56 4. 66 5. 74 5 78 1. 78 2. 80 3. 86 6 88 90 Ex e cu t iv e Su m m a r y 92 < 3-1> 22 < 3-2>

More information

<30322D28C6AF29C0CCB1E2B4EB35362D312E687770>

<30322D28C6AF29C0CCB1E2B4EB35362D312E687770> 한국학연구 56(2016.3.30), pp.33-63. 고려대학교 한국학연구소 세종시의 지역 정체성과 세종의 인문정신 * 1)이기대 ** 국문초록 세종시의 상황은 세종이 왕이 되면서 겪어야 했던 과정과 닮아 있다. 왕이 되리라 예상할 수 없었던 상황에서 세종은 왕이 되었고 어려움을 극복해 갔다. 세종시도 갑작스럽게 행정도시로 계획되었고 준비의 시간 또한 짧았지만,

More information

11¹Ú´ö±Ô

11¹Ú´ö±Ô A Review on Promotion of Storytelling Local Cultures - 265 - 2-266 - 3-267 - 4-268 - 5-269 - 6 7-270 - 7-271 - 8-272 - 9-273 - 10-274 - 11-275 - 12-276 - 13-277 - 14-278 - 15-279 - 16 7-280 - 17-281 -

More information

49-9분동안 표지 3.3

49-9분동안 표지 3.3 In the ocean, humans create many noises. These noises disturb the waters. People do not know that manmade sound harms the creatures living in the sea. In the end, disturbing the ocean affects each one

More information

歯kjmh2004v13n1.PDF

歯kjmh2004v13n1.PDF 13 1 ( 24 ) 2004 6 Korean J Med Hist 13 1 19 Jun 2004 ISSN 1225 505X 1) * * 1 ( ) 2) 3) 4) * 1) ( ) 3 2) 7 1 3) 2 1 13 1 ( 24 ) 2004 6 5) ( ) ( ) 2 1 ( ) 2 3 2 4) ( ) 6 7 5) - 2003 23 144-166 2 2 1) 6)

More information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맛있는 한국으로의 초대 - 중화권 음식에서 한국 음식의 관광 상품화 모색하기 - 소속학교 : 한국외국어대학교 지도교수 : 오승렬 교수님 ( 중국어과) 팀 이 름 : 飮 食 男 女 ( 음식남녀) 팀 원 : 이승덕 ( 중국어과 4) 정진우 ( 중국어과 4) 조정훈 ( 중국어과 4) 이민정 ( 중국어과 3) 탐방목적 1. 한국 음식이 가지고 있는 장점과 경제적 가치에도

More information

2017.09 Vol.255 C O N T E N T S 02 06 26 58 63 78 99 104 116 120 122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7.9 3 4 2017.9 6 2017.9 7 8 2017.9 13 0 13 1,007 3 1,004 (100.0) (0.0) (100.0)

More information

2 소식나누기 대구시 경북도 영남대의료원 다문화가족 건강 위해 손 맞잡다 다문화가정 행복지킴이 치료비 지원 업무협약 개인당 200만원 한도 지원 대구서구센터-서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대구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2일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2 소식나누기 대구시 경북도 영남대의료원 다문화가족 건강 위해 손 맞잡다 다문화가정 행복지킴이 치료비 지원 업무협약 개인당 200만원 한도 지원 대구서구센터-서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대구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2일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제68호 다문화가족신문 발행 편집 인쇄인 : 매일신문사 사장 여창환 발 행 처 : 대구광역시 중구 서성로 20 매일신문사 무지개세상 편집팀 TEL(053)251-1422~3 FAX (053)256-4537 http://rainbow.imaeil.com 등 록 : 2008년 9월 2일 대구라01212호 구독문의 : (053)251-1422~3 무료로 보내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Output file

Output file 240 241 242 243 244 245 246 247 248 249 250 251 252 253 254 255 256 257 An Application for Calculation and Visualization of Narrative Relevance of Films Using Keyword Tags Choi Jin-Won (KAIST) Film making

More information

H3050(aap)

H3050(aap) USB Windows 7/ Vista 2 Windows XP English 1 2 3 4 Installation A. Headset B. Transmitter C. USB charging cable D. 3.5mm to USB audio cable - Before using the headset needs to be fully charged. -Connect

More information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6권4호-교정본(1125).hwp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6권4호-교정본(1125).hwp http://www.wonjeon.org http://dx.doi.org/10.14369/skmc.2013.26.4.267 熱入血室證에 대한 小考 1 2 慶熙大學校大學校 韓醫學科大學 原典學敎室 韓醫學古典硏究所 白裕相1, 2 *117) A Study on the Pattern of 'Heat Entering The Blood Chamber' 1, Baik 1

More information

서론

서론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4권6호-전체최종.hwp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4권6호-전체최종.hwp 小兒藥證直訣 의 五臟辨證에 대한 小考 - 病證과 處方을 중심으로 1 2 慶熙大學校大學校 韓醫學科大學 原典學敎室 ㆍ 韓醫學古典硏究所 白裕相1,2*1)2) A study on The Diagnosis and Treatment Using The Theory of Five Organs in Soayakjeungjikgyeol(小兒藥證直訣) 1 Dept. of Oriental

More information

야쿠르트2010 3월 - 최종

야쿠르트2010 3월 - 최종 2010. 03www.yakult.co.kr 10 04 07 08 Theme Special_ Action 10 12 15 14 15 16 18 20 18 22 24 26 28 30 31 22 10+11 Theme Advice Action 12+13 Theme Story Action 14+15 Theme Reply Action Theme Letter Action

More information

도비라

도비라 광고학연구 : 제24권 5호(2013년)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24, No.5 (2013). pp.99 116 대학생 광고공모전이 광고업계 취업에 미치는 영향: 대학생과 실무자의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차 유 철 우석대학교 광고이벤트학과 교수, 언론학박사 이 희 복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 언론학박사* 신

More information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2005523003 안 재 승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2005523003 안 재 승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알리, 보마예 (Al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A 間 ) 원 사 3 승 극 문 연 전 재 E 숨 } 닮 런 예 m 안 합 과 ; 조 O 자 숨 그, 예 시 국 하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More information

(2005) ,,.,..,,..,.,,,,,

(2005) ,,.,..,,..,.,,,,, (2005)... 20...,,.,..,,..,.,,,,, 24. 24. 1). 24. 24. 24. 24. PC,,, 24..,. (Paul Virilio).... (George Ritzer),.,,,. 2). 1), 24,,, 2001. 17. 2),,,, 2001, 22. . 3)... 4) 1. 20 1989.. 24.. 5),.,,,,,. 6).,,

More information

Passenger Terminal 1F Limousine Bus Taxi 1. LIMOUSINE BUS (NO.6001, NO.6015) Limousine Bus is the most convenient way to travel from Int l to the Lott

Passenger Terminal 1F Limousine Bus Taxi 1. LIMOUSINE BUS (NO.6001, NO.6015) Limousine Bus is the most convenient way to travel from Int l to the Lott TRANSPORTATION Most international passengers use (ICN) to enter Korea. Some passengers from China or Japan may use Gimpo (GMP). Passengers arriving at ICN or GMP will need to take a limousine bus or taxi

More information

현재도 피운다. (a) Half pack a day (b) half to one pack a day 반 갑 미만 반 갑 ~ 한 갑 (c) one to two packs a day (d) more than 2 packs a day 한 갑 ~ 두 갑 두 갑 이상 5. Ho

현재도 피운다. (a) Half pack a day (b) half to one pack a day 반 갑 미만 반 갑 ~ 한 갑 (c) one to two packs a day (d) more than 2 packs a day 한 갑 ~ 두 갑 두 갑 이상 5. Ho Name: Preliminary Medical Examination (Female) 문진표(여성) 1. Have you ever suffered from or been treated for below diseases for more than 3 months? 과거에 다음과 같은 질병으로 3개월 이상 앓았거나 진단(치료)을 받은 적이 있습니까? 1 diabetes

More information

가정법( 假 定 法 )이란,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거나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히거나 소망을 표현하는 어법이다. 가정법은 화자의 심적 태도나 확신의 정도를 나타내는 어법이기 때문 에 조동사가 아주 요긴하게 쓰인다. 조동사가 동사 앞에

가정법( 假 定 法 )이란,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거나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히거나 소망을 표현하는 어법이다. 가정법은 화자의 심적 태도나 확신의 정도를 나타내는 어법이기 때문 에 조동사가 아주 요긴하게 쓰인다. 조동사가 동사 앞에 chapter 08 Subjunctive Mood Subjunctive Mood 가 정 법 UNIT 39 가정법 과거 UNIT 40 가정법 과거완료, 혼합 가정법 UNIT 41 I wish[as if, It s time] + 가정법 UNIT 42 주의해야 할 가정법 가정법( 假 定 法 )이란,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거나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에 대해

More information

( )Kju269.hwp

( )Kju269.hwp 만성세균성전립선염모델흰쥐에서 의항염효과 Anti-inflammatory Effect of Lycopene on Chronic Bacterial Prostatitis Rat Model Cho Hwan Yang, Dong Wan Sohn, Yong-Hyun Cho From the Department of Urology, The Catholic University

More information

Pharmacotherapeutics Application of New Pathogenesis on the Drug Treatment of Diabetes Young Seol Kim, M.D. Department of Endocrinology Kyung Hee Univ

Pharmacotherapeutics Application of New Pathogenesis on the Drug Treatment of Diabetes Young Seol Kim, M.D. Department of Endocrinology Kyung Hee Univ Application of New Pathogenesis on the Drug Treatment of Diabetes Young Seol Kim, M.D. Department of Endocrinology Kyung Hee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 & Hospital E mail : ycell2@yahoo.co.kr Abstract

More information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에이전트 사용 설명서 PowerChute Personal Edition v3.1.0 990-3772D-019 4/2019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Schneider Electric IT Corporation..

More information

서강대학원123호

서강대학원123호 123 2012년 12월 6일 발행인 이종욱 총장 편집인 겸 주간 임종섭 편집장 김아영 (우편번호 121-742) 주소 서울시 마포구 신수동1번지 엠마오관 B133호 대학원신문사 전화 705-8269 팩스 713-1919 제작 일탈기획(070-4404-8447) 웃자고 사는 세상, 정색은 언행 총량의 2%면 족하다는 신념으로 살았습니다. 그 신념 덕분인지 다행히

More information

News Focus Korea Export Insurance News C O N T E N T S 02 03 04 06 07 08 10 12 14 16 17 18 20 22 25 26

News Focus Korea Export Insurance News C O N T E N T S 02 03 04 06 07 08 10 12 14 16 17 18 20 22 25 26 Korea Export Insurance News 0506 2005 News Focus Korea Export Insurance News C O N T E N T S 02 03 04 06 07 08 10 12 14 16 17 18 20 22 25 26 Korea Export Insurance News_ 2005 05+06 03 F a m i l y F a m

More information

Peak Flow Meter - Korean

Peak Flow Meter - Korean Peak Flow Meter A peak flow meter measures how fast air moves out of the lungs. This is a good way to check changes in your airways from asthma before you may feel them. Then you can take your medicines

More information

2009년 국제법평론회 동계학술대회 일정

2009년 국제법평론회 동계학술대회 일정 한국경제연구원 대외세미나 인터넷전문은행 도입과제와 캐시리스사회 전환 전략 일시 2016년 3월 17일 (목) 14:00 ~17:30 장소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2층 토파즈룸 주최 한국경제연구원 한국금융ICT융합학회 PROGRAM 시 간 내 용 13:30~14:00 등 록 14:00~14:05 개회사 오정근 (한국금융ICT융합학회 회장) 14:05~14:10

More information

975_983 특집-한규철, 정원호

975_983 특집-한규철, 정원호 Focused Issue of This Month Gyu Cheol an, MD Department of Otolaryngology ead & Neck Surgery, Gachon University of College Medicine E - mail : han@gilhospital.com Won-o Jung, MD Department of Otolaryngology

More information

........-55..9.30

........-55..9.30 MYONGJI ST. MARY S HOSPITAL EXCELLENT STROKE TREATMENT CENTER The president of Myongji St. Mary s Hospital M.D. HUH, CHOON WOONG Graduated from Seoul Catholic Medical College. Achived M.D. in Neurosurgeon.

More information

ePapyrus PDF Document

ePapyrus PDF Document 육아지원연구 2008. 제 3권 1 호, 147-170 어린이집에서의 낮잠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실제 이 슬 기(동작구 보육정보센터)* 1) 요 약 본 연구의 목적은 어린이집에서의 일과 중 낮잠 시간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인식 및 실제를 알아봄 으로써, 교사와 부모의 협력을 통해 바람직한 낮잠 시간을 모색해 보는 데 있었다. 연구 대상은 서울, 경기지역

More information

Abstract Background : Most hospitalized children will experience physical pain as well as psychological distress. Painful procedure can increase anxie

Abstract Background : Most hospitalized children will experience physical pain as well as psychological distress. Painful procedure can increase anxie Volume 12, Number 1, 92~102, An Intervention Study of Pain Reduction during IV Therapy in Hospitalized Children Myo-Jin Kim 1), Joung-Hae Bak 1), Won-Seok Seo 2) Mi-Young Kim 3), Sun-Kyoung Park 3), Jai-Soung

More information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2, pp DOI: * Experiences of Af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2, pp DOI:   * Experiences of Af Journal of Educational Innovation Research 2016, Vol. 26, No. 2, pp.201-229 DOI: http://dx.doi.org/10.21024/pnuedi.26.2.201608.201 * Experiences of After-school Class Caring by Married Early Childhood

More information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4. 수업의 흐름 차시 창의 인성 수업모형에 따른 단계 수업단계 활동내용 창의 요소 인성 요소 관찰 사전학습: 날짜와 힌트를 보고 기념일 맞춰보기 호기심 논리/ 분석적 사고 유추 5 차시 분석 핵심학습 그림속의 인물이나 사물의 감정을 생각해보고 써보기 타인의 입장 감정 World Special Days 1. 수업 목표 과목 영어 학년 6 학년 내용 목표 인성 목표 언어 목표 여러 기념일에 대해 알아보고 새로운 기념일을 만들고 소개할 수 있다. 소외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생각해보고 이들에 대한 배려와 관심의 필요성을 깨달음으로써 타인의 입장에 감정 이입, 배려 등의 요소를 기를 수 있다.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짜를 묻고 대답할

More information

현대패션의 로맨틱 이미지에 관한 연구

현대패션의 로맨틱 이미지에 관한 연구 한지닥섬유제품의인체생리반응및쾌적성평가 임순 Evaluation of Thermal Physiological Responses and Comfort in Dox Fabric Soon Im Professor, Dept. of Fashion Industry, Incheon National University This study performed the evaluation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utodesk Software 개인용 ( 학생, 교사 ) 다운로드가이드 진동환 (donghwan.jin@autodesk.com) Manager Autodesk Education Program - Korea Autodesk Education Expert 프로그램 www.autodesk.com/educationexperts 교육전문가프로그램 글로벌한네트워크 /

More information

Vol.259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Vol.259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018.01 Vol.259 C O N T E N T S 02 06 28 61 69 99 104 120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8.1 3 4 2018.1 1) 2) 6 2018.1 3) 4) 7 5) 6) 7) 8) 8 2018.1 9 10 2018.1 11 2003.08 2005.08

More information

민속지_이건욱T 최종

민속지_이건욱T 최종 441 450 458 466 474 477 480 This book examines the research conducted on urban ethnography by the National Folk Museum of Korea. Although most people in Korea

More information

DBPIA-NURIMEDIA

DBPIA-NURIMEDIA 27(2), 2007, 96-121 S ij k i POP j a i SEXR j i AGER j i BEDDAT j ij i j S ij S ij POP j SEXR j AGER j BEDDAT j k i a i i i L ij = S ij - S ij ---------- S ij S ij = k i POP j a i SEXR j i AGER j i BEDDAT

More information

Vol.257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Vol.257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017.11 Vol.257 C O N T E N T S 02 06 38 52 69 82 141 146 154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7.11 3 4 2017.11 6 2017.11 1) 7 2) 22.7 19.7 87 193.2 160.6 83 22.2 18.4 83 189.6 156.2

More information

08 One In Three Women - Korean.indd

08 One In Three Women - Korean.indd ONE IN THREE WOMEN Women who have even just one baby are nearly three times more likely to leak urine and wet themselves, than women who have not had a baby. The more babies you have, the more chance there

More information

Á¶´öÈñ_0304_final.hwp

Á¶´öÈñ_0304_final.hwp 제조 중소기업의 고용창출 성과 및 과제 조덕희 양현봉 우리 경제에서 일자리 창출은 가장 중요한 정책과제입니다. 근래 들어 우리 사회에서 점차 심각성을 더해 가고 있는 청년 실업 문제에 대처하고, 사회적 소득 양극화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서도 일자리 창 출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정책과제일 것입니다. 고용창출에서는 중소기업의 역할이 대기업보다 크다는 것이 일반적

More information

WHO 의새로운국제장애분류 (ICF) 에대한이해와기능적장애개념의필요성 ( 황수경 ) ꌙ 127 노동정책연구 제 4 권제 2 호 pp.127~148 c 한국노동연구원 WHO 의새로운국제장애분류 (ICF) 에대한이해와기능적장애개념의필요성황수경 *, (disabi

WHO 의새로운국제장애분류 (ICF) 에대한이해와기능적장애개념의필요성 ( 황수경 ) ꌙ 127 노동정책연구 제 4 권제 2 호 pp.127~148 c 한국노동연구원 WHO 의새로운국제장애분류 (ICF) 에대한이해와기능적장애개념의필요성황수경 *, (disabi WHO 의새로운국제장애분류 (ICF) 에대한이해와기능적장애개념의필요성 ( 황수경 ) ꌙ 127 노동정책연구 2004. 제 4 권제 2 호 pp.127~148 c 한국노동연구원 WHO 의새로운국제장애분류 (ICF) 에대한이해와기능적장애개념의필요성황수경 *, (disability)..,,. (WHO) 2001 ICF. ICF,.,.,,. (disability)

More information

Product A4

Product A4 2 APTIV Film Versatility and Performance APTIV Film Versatility and Performance 3 4 APTIV Film Versatility and Performance APTIV Film Versatility and Performance 5 PI Increasing Performance PES PPSU PSU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CJ 2007 CONTENTS 2006 CJ IR Presentation Overview 4 Non-performing Asset Company Profile Vision & Mission 4 4 - & 4-4 - & 4 - - - - ROE / EPS - - DreamWorks Animation Net Asset Value (NAV) Disclaimer IR

More information

http://www.kbc.go.kr/ Abstract Competition and Concentration in the Market for the Multichannel Video Programming G h e e - Young Noh ( P r o f e s s o, rschool of Communication,

More information

영어-중2-천재김-07과-어순-B.hwp

영어-중2-천재김-07과-어순-B.hwp Think Twice, Think Green 1 도와드릴까요? Listen and Speak 1 (I / you / may / help) 130,131 15 이 빨간 것은 어때요? (this / how / red / about / one) 16 오, 저는 그것이 좋아요. (I / it / oh / like) 2 저는 야구 모자를 찾고 있는데요. (a / looking

More information

012임수진

012임수진 Received : 2012. 11. 27 Reviewed : 2012. 12. 10 Accepted : 2012. 12. 12 A Clinical Study on Effect of Electro-acupuncture Treatment for Low Back Pain and Radicular Pain in Patients Diagnosed with Lumbar

More information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구제에 관한 일고( 一 考 ) 1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구제에 관한 일고( 一 考 ) 김관원 / 동북아역사재단 연구위원 Ⅰ. 머리말 일본군 위안부 문제가 한일 간 현안으로 불거지기 시작한 것은 일본군 위안부 피해를 공개 증언한 김학순 할머니 등이 일본에서 희생자 보상청구 소송을 제 기한 1991년부터다. 이때 일본 정부는 일본군이 위안부

More information

<31382D322D3420BDC5B1D4C8AF5FB3EDB9AE28C3D6C1BEBABB292E687770>

<31382D322D3420BDC5B1D4C8AF5FB3EDB9AE28C3D6C1BEBABB292E687770> 醫 史 學 제18권 제2호(통권 제35호) 2009년 12월 Korean J Med Hist 18ː57 72 18ː173-188 Dec. Dec. 2009 2009 C 大 韓 醫 史 學 會 ISSN ISSN 1225 505X 1225-505X 지방병 연구와 식민지배 : 1927년 영흥 및 해남지역 에메틴 중독사건을 중심으로 신 규 환* 1. 머리말 2. 일제의

More information

<3136C1FD31C8A320C5EBC7D52E687770>

<3136C1FD31C8A320C5EBC7D52E687770> 고속도로건설에 따른 지역간 접근성 변화분석 A study on the impact of new highway construction on regional accessibility The purpose of this is to analyse the interregional accessibility changes due to highway construction.

More information

2012 JANFEB Vol.91 0102 World Best Safety, Global INHA 2012. 01+02 C O N T E N T S Jan.Feb Vol.91 02 04 06 09 12 14 16 18 20 22 24 27 28 30 31 32 33 38 04 2012 Jan + Feb 05 06 2012 Jan + Feb 07 08 2012

More information

l l l l l l l l l Lee, Geon Kook None This project was designed to establish the Tumor Bank of National Cancer Center in 2000. From the first tumor sample in 2000, the total of tumor and tumor-related

More information

농심-내지

농심-내지 Magazine of NONGSHIM 2012_ 03 농심이 필요할 때 Magazine of NONGSHIM 농심그룹 사보 농심 통권 제347호 발행일 2012년 3월 7일 월간 발행인 박준 편집인 유종석 발행처 (주)농심 02-820-7114 서울특별시 동작구 신대방동 370-1 홈페이지 www.nongshim.com 블로그 blog.nongshim.com

More information

7 1 ( 12 ) 1998. 1913 ( 1912 ) 4. 3) 1916 3 1918 4 1919. ( ) 1 3 1, 3 1. 1.. 1919 1920. 4) ( ), ( ),. 5) 1924 4 ( ) 1. 1925 1. 2). ( ). 6). ( ). ( ).

7 1 ( 12 ) 1998. 1913 ( 1912 ) 4. 3) 1916 3 1918 4 1919. ( ) 1 3 1, 3 1. 1.. 1919 1920. 4) ( ), ( ),. 5) 1924 4 ( ) 1. 1925 1. 2). ( ). 6). ( ). ( ). 7 1 ( 12 ) : 1-11, 1998 K orean J M ed H ist 7 : 1-11, 1998 ISSN 1225-505X * **.,.., 1960.... 1) ( ) 1896 3 2 ( ) ( ) ( ) ( ) 2. 1), 14 1909 1,. 14 17 1913. 2)..,. ( ) ( ),. * 1998 (1998. 5. 7). ** 1).

More information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경상북도 자연태음악의 소박집합, 장단유형, 전단후장 경상북도 자연태음악의 소박집합, 장단유형, 전단후장 - 전통 동요 및 부녀요를 중심으로 - 이 보 형 1) * 한국의 자연태 음악 특성 가운데 보편적인 특성은 대충 밝혀졌지만 소박집합에 의한 장단주기 박자유형, 장단유형, 같은 층위 전후 구성성분의 시가( 時 價 )형태 등 은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More information

2011´ëÇпø2µµ 24p_0628

2011´ëÇпø2µµ 24p_0628 2011 Guide for U.S. Graduate School Admissions Table of Contents 02 03 04 05 06 08 09 10 11 13 15 21 LEADERS UHAK INTERNATIONAL STUDENTS SERVICE www.leadersuhak.com Leaders Uhak International Students

More information

<C0CEBBEA2032BFF92D3132306470692DB4DCC7C72E706466>

<C0CEBBEA2032BFF92D3132306470692DB4DCC7C72E706466> February 2016 Vol.229 02 Journal of Naturopathic Medicine 2016 02 229 INSAN PEOPLE TRACKING SPECIAL FEBRUARY 2016 VoL.229 34 01 06 08 20 22 24 25 32 34 SPECIAL Part 1 Part 2 Part 3 Part 4 48 2 4 50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노인골다공증치료의선택 정호연 경희대학교의과대학동서신의학병원내분비대사내과학교실 서 론 골다공증은골강도가약해져서골절이증가되는질환으로폐경이후나노인에서잘관찰된다. 2002년이후우리나라의여성의평균수명은 80세를넘어섰으며 60세이상노인인구의증가는골다공증골절의유병율을증가시키고있다. 국민건강영양조사에따르면골다공증유병건수는 1998년인구 1,000명당 2.87명으로보고되었으나

More information

... 수시연구 국가물류비산정및추이분석 Korean Macroeconomic Logistics Costs in 권혁구ㆍ서상범...

... 수시연구 국가물류비산정및추이분석 Korean Macroeconomic Logistics Costs in 권혁구ㆍ서상범... ... 수시연구 2013-01.. 2010 국가물류비산정및추이분석 Korean Macroeconomic Logistics Costs in 2010... 권혁구ㆍ서상범... 서문 원장 김경철 목차 표목차 그림목차 xi 요약 xii xiii xiv xv xvi 1 제 1 장 서론 2 3 4 제 2 장 국가물류비산정방법 5 6 7 8 9 10 11 12 13

More information

,,,,,,, ,, 2 3,,,,,,,,,,,,,,,, (2001) 2

,,,,,,, ,, 2 3,,,,,,,,,,,,,,,, (2001) 2 2004- - : 2004 5 11 :?,,,,,? Sen (human capability) 1?,, I 1 2 1 Sen A Why health equity? Health Econ 2002:11;659-666 2 1991 p 17 1 ,,,,,,, 20 1 2,, 2 3,,,,,,,,,,,,,,,, 3 3 1 (2001) 2 1),, 2), 2),, 3),,,

More information

03¹ü¼±±Ô

03¹ü¼±±Ô Relevancy between Aliases of Eight Provinces and Topographical Features during the Chosun Dynasty Seon-Gyu Beom* Abstract : In Korea, aside from their official administrative names, aliases of each province

More information

204 205

204 205 -Road Traffic Crime and Emergency Evacuation - 202 203 204 205 206 207 208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 225 226 227 228 229 230 231 232 233 Abstract Road Traffic Crime

More information

여: 좋습니다. 샐러드도 같이 드시겠어요? 남: 어떤 종류의 샐러드가 있나요? 여: 양상추와 토마토 샐러드만 있습니다. 남: 아, 아뇨, 그거면 됐습니다. 그냥 피자만 시킬게요. 여: 네. 6개들이 탄산음료 한 팩도 드릴까요? 남: 괜찮습니다. 여: 알겠습니다. 주방장

여: 좋습니다. 샐러드도 같이 드시겠어요? 남: 어떤 종류의 샐러드가 있나요? 여: 양상추와 토마토 샐러드만 있습니다. 남: 아, 아뇨, 그거면 됐습니다. 그냥 피자만 시킬게요. 여: 네. 6개들이 탄산음료 한 팩도 드릴까요? 남: 괜찮습니다. 여: 알겠습니다. 주방장 제1 회 실전 모의고사 p.10-13 1. 4 2. 4 3. 1 4. 5 5. 4 6. 2 7. 3 8. 2 9. 5 10. 3 11. 3 12. 3 13. 2 14. 5 15. 4 16. 1 17. 3 1. 4 ::::::::::::::::::::: 여: 어머! 이 아이들 너무 귀엽다! 너희 가족이니? 남: 응. 그 사진은 내가 겨우 6살 때 찍었던 거야.

More information

step 1-1

step 1-1 Written by Dr. In Ku Kim-Marshall STEP BY STEP Korean 1 through 15 Action Verbs Table of Contents Unit 1 The Korean Alphabet, hangeul Unit 2 Korean Sentences with 15 Action Verbs Introduction Review Exercises

More information

발간사 반구대 암각화는 고래잡이 배와 어부, 사냥하는 광경, 다양한 수륙동물 등 약 300여점의 그림이 바위면에 새겨져 있는 세계적 암각화입니다. 오랜 기간 새겨진 그림들 가운데 고래를 잡는 배와 어부모습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그 중요성과 가치가 큽

발간사 반구대 암각화는 고래잡이 배와 어부, 사냥하는 광경, 다양한 수륙동물 등 약 300여점의 그림이 바위면에 새겨져 있는 세계적 암각화입니다. 오랜 기간 새겨진 그림들 가운데 고래를 잡는 배와 어부모습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그 중요성과 가치가 큽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발굴조사보고서 BANGUDAE PETROGLYPH IN DAEGOK-RI, ULJOO EXCAVATION 발간사 반구대 암각화는 고래잡이 배와 어부, 사냥하는 광경, 다양한 수륙동물 등 약 300여점의 그림이 바위면에 새겨져 있는 세계적 암각화입니다. 오랜 기간 새겨진 그림들 가운데 고래를 잡는 배와 어부모습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More information

아니라 일본 지리지, 수로지 5, 지도 6 등을 함께 검토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근대기 일본이 편찬한 조선 지리지와 부속지도만으로 연구대상을 한정하 기로 한다. Ⅱ. 1876~1905년 울릉도 독도 서술의 추이 1. 울릉도 독도 호칭의 혼란과 지도상의 불일치 일본이 조선

아니라 일본 지리지, 수로지 5, 지도 6 등을 함께 검토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근대기 일본이 편찬한 조선 지리지와 부속지도만으로 연구대상을 한정하 기로 한다. Ⅱ. 1876~1905년 울릉도 독도 서술의 추이 1. 울릉도 독도 호칭의 혼란과 지도상의 불일치 일본이 조선 근대기 조선 지리지에 보이는 일본의 울릉도 독도 인식 호칭의 혼란을 중심으로 Ⅰ. 머리말 이 글은 근대기 일본인 편찬 조선 지리지에 나타난 울릉도 독도 관련 인식을 호칭의 변화에 초점을 맞춰 고찰한 것이다. 일본은 메이지유신 이후 부국강병을 기도하는 과정에서 수집된 정보에 의존하여 지리지를 펴냈고, 이를 제국주의 확장에 원용하였다. 특히 일본이 제국주의 확장을

More information

Health Essay 성경훈 대표원장의 척추 관절 전문의 고르는 법 척추 관절 질환, 의사를 잘 만나야 합니다 글 성경훈 21세기병원 대표원장 사진 백기광(스튜디오100) 환자에게 적극적으로 많이 질문하는 의사를 만나세요. 최소한 성의 있는 의사일 것입니다. 나아가

Health Essay 성경훈 대표원장의 척추 관절 전문의 고르는 법 척추 관절 질환, 의사를 잘 만나야 합니다 글 성경훈 21세기병원 대표원장 사진 백기광(스튜디오100) 환자에게 적극적으로 많이 질문하는 의사를 만나세요. 최소한 성의 있는 의사일 것입니다. 나아가 Body Care 21세기병원이 보내는 척추 관절 건강 편지 엘리로부터 성경훈 대표원장의 척추 관절 전문의 고르는 법 골다공증성 골절, 겨울철 삐끗 주의보 척추 관절 건강,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유인용 씨의 목디스크 수술 이야기 마취통증의학과, 척추질환 비수술 치료 가이드 시큰하고 뻣뻣한 명절증후군 잡는 스트레칭 노인 무릎인공관절 수술비 지원 대상 확대 From

More information

2

2 U7 Vocabulary Unit 7 Which One is Cheaper? Clothing a dress some gloves some high heels a jacket (a pair of) jeans some pants a scarf a school uniform a shirt some shoes a skirt (a pair of) sneakers a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