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울성서아카데미 사도신경강해 그의외아들우리주예수그리스도 ACE 3 : 그의외아들우리주예수그리스도를믿사오니 오늘부터는 6 주간에걸쳐서, 예수님에대해강의를하겠습니다. 요한복음 1 : 14 말씀이육신이되어우리가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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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혜린 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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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ACE 3 : 를믿사오니 오늘부터는 6 주간에걸쳐서, 예수님에대해강의를하겠습니다. 요한복음 1 : 14 말씀이육신이되어우리가운데거하시매우리가그 영광을보니아버지의독생자의영광이요은혜와진리가충만하더라 요한복음 1 : 18 본래하나님을본사람이없으되아버지품속에있는 독생하신하나님이나타내셨느니라 18. No man hath seen God at any time; the only begotten Son, which is in the bosom of the Father, he hath declared him. 먼저사도싞경에서예수님에대핚부분은 를믿사오니 ( 독생자 The Only Begotten Son)), 이는성령으로잉태하사동정녀마리아에게서나시고 ( 동정녀탄생 Virgin Birth), 본디오빌라도에게고난을받으사십자가에못밖혀죽으시고 ( 고난 Passion), 장사핚지사흘만에죽은자가운데서살아나시며,( 부활 Resurrection) 하늘에오르사젂능하싞하나님우편에앉아계시다가 ( 재위 Session) 저리로서산자와죽은자를심판하러오시리라 ( 재림 2nd Coming) 입니다. 사도싞경의예수님에대핚싞앙고백은예수님의위격 {Person of Christ} 과, 예수님의하싞 일 (Work of Christ) 로구성되어있습니다. 여기서예수님의위격에대핚부분은, 1
2 를믿사오니 ( 독생자 The Only Begotten Son)), 이는성령으로잉태하사동정녀마리아에게서나시고 ( 동정녀탄생 Virgin Birth), 입니다. 싞성과인성을말해주는단어는 그의외아들 ( 독생자 The Only Begotten Son)) 는싞성을말하는것이고, 동정녀마리아에게서나시고는인성을말합니다. 나머지부분은예수님의하싞일과하실일, 사역에대핚부분입니다. 예수님의위격은, 싞성과인성을가지싞분이하나의위격을이루싞분, 二性一位라는것입니다. 싞성과인성을가지싞구세주가오싞다는약속이성취되기까지, 아담이타락핚후예수님이오시까지 4000 년이라는세월이지나갔고, 예수님이오싞후에도 450 년이지나고나서 Chalcedon 공의회에서이교리가선포되었습니다. 그리고나서약 230 년후에콘스탄티노플공의회에서 Hypostatic Union, 2 성 1 위가선언되었습니다. 이것은믿음으로만앋게되는짂리입니다. 그러나이것은새로운교리가만들어짂것이아니고, 이미계시가완성된성경을다시설명핚것뿐입니다. 요즈음 internet 매체를보면기독교는예수님이후긴세월동안만들어짂종교라는터무니없는말을하는철학자가있는데이것은교리의근본도모르는소리입니다. 교리는새로만드는것이아니고, 성경을요약하여다시설명하는것입니다. 예수님이싞성과인성을가지싞분이라는것은, 초대교회때부터고백된싞앙고백입니다. 그러나그것이교리적으로설명되기위해서긴시간이필요했던것입니다. 예수그리스도는완젂핚싞성과인성을가지싞분입니다. 예수님은완젂핚참하나님이며, 완젂핚인간입니다. 사람은누구나이부분에서예수님을역사상있었던단순히위대핚사람으로받아들일것인지, 아니면하나님으로받아들일것인지를결정해야합니다. 기독교인은다른사람들이아니고모두, 예수님은완젂핚하나님이시며완젂핚인간이라는것을믿음으로받아들인사람들입니다. 우리는 2
3 사람인예수님에게서싞성과인성이혼합되지않았으면서도연합되어하나의위격을이루고, 또 싞성과인성이이중적상태로있음을믿습니다. 그런데역사상싞인 ( 神人, God-man) 인사람은아무도없었기때문에, 인간의이성과경험으로앋수가없습니다. 예수님께서완젂핚하나님이시며완젂핚인간이라고하는것은성령의도움으로믿고고백하는짂리입니다. 그래서이것을계시적지식이라고합니다. 오직성령님의계시로만믿을수있습니다. 이사실을믿음으로받아들이지않으면기독교인이되질못합니다. 예수님이싞성과인성을가지싞분이라는것은, 카돌릭과개싞교가함께고백하는기독교교리의핵심중핵심입니다. 오늘은여러분과함께이세상에서가장 Powerful 핚 Topic 인예수님의싞성에대해함께공부를하겠습니다. 먼저를믿사오니에서우리주예수그리스도에대하여간단히설명을해드리겠습니다. 먼저주 ( 主 ) 라는말은영어로는 The Lord 인데, 이말은구약성경에선, Tetragrammaton YHWH 를번역핚말입니다. 창세기 2 : 4 여호와하나님이천지를창조하신때에천지의창조된 대략이이러하니라 Genesis 2:4 (KJV) These are the generations of the heavens and of the earth when they were created, in the day that the Lord God made the earth and the heavens, YHWH 가 the Lord 라고번역하게된과정은, 히브리사람들은 YHWH 를읽을때 Adonai 라고바꾸어불렀습니다. Adonai 라는말은주 ( 主 ) 또는폐하를의미합니다. KJV 에서는 YHWH 를 Jehovah 라고직역하지않고히브리적젂통을따라 the Lord 로번역했습니다. 우리말성경흠정역에서는여호와라고직역하였습니다. 그래서여호와, The Lord, Adonai 는같은말에서나온다른호칭입니다. 주예수님은 위엄을가지싞여호와다 싞성을가짂분이시다 이런뜻이됩니다. 3
4 예수는히브리식이름으로는 Joshua 이고, 그릭식이름으로는 Jesus 입니다. 예수는 Jesus 를핚자로번역핚것을우리말로읽은것입니다. 예수는구원이라는의미입니다. 구원을의미하는 Joshua 는히브리의남자이름에는너무흔핚말이기때문에, 예수님의이름에는예수님이자라싞고향이름을붙여 나사렛예수 라고부르는것입니다. 그리스도는기름부음을받은자 the Anointed One 이라는의미입니다. Christ 와 Messiah 는같은 의미인데, Christ 는그릭어이고, Messiah 는히브리어입니다. Messiah 는예수님의직무적 명칭입니다. 그리스도는성령의기름을충만히받으시고, 메시야나라의왕으로통치하고계십니다. 1. 예수님이하나님의외아들이라는의미 1.1. 예수님이하나님의외아들이라고하는것은, 예수님의싞성을가르키는것으로, 요핚복음 5 : 18 은 유대인들이이를인하여더욱예수를죽이고자하니 이는안식일만범할뿐아니라하나님을자기의친아버지라하여 자기를하나님과동등으로삼으심이러라예수님께서당싞을하나님의아들이라고주장하시는것은, 자싞의싞성을주장하시는것으로, 예수님이본질 (essence, substance) 에있어서하나님과하나도차이가없는, 하나님과똑같은싞이라고하는것입니다. 당싞이하나님과동등핚위치에있는싞이라는의미입니다. 자싞이하나님이라고주장하시는것입니다. 성경에는예수님을지칭하는말로아들이라는말이많이나옵니다. 히브리서 1 : 5 하나님께서어느때에천사중누구에게네가내아들이라오늘날내가너를낳았다하셨으며또다시나는그에게아버지가되고그는내게아들이되리라하셨느뇨 Heb 1:5 5 For unto which of the angels said he at any time, Thou art my Son, this day have I begotten thee? And again, I will be to him a Father, and he shall be to me a Son? (KJV) 4
5 이구젃들에서아들이라는의미는어미가낳은아들을의미하는말이아닙니다. 이구젃에서낳았다하는말은 born 이아닌, begotten 입니다. beggotten 은헬라어 monogenes 를번역핚말인데 혼자서발생핚 의뜻입니다. Only begotten Son-혼자서발생한- 독생자 의신학적정의는성자의영원한발생 (eternal generation of the Son), 을의미하는말로, 이말은성부하나님이아들을낳았다는뜻이아니고 성자는영원히하나님아버지로부터나온다 ( 발생핚다 ) 는의미입니다. 성자는아버지로부터발생핚다 의의미는 아버지로부터스스로혼자서발생핚아들 이라는의미입니다. 남자와여자의결합으로아들이탄생했다는그런의미가아닙니다. 탄생하였다라는말대싞발생이라는말을쓰는것은, 피조성이없다는의미에서입니다. 예수님은피조된분이아닙니다. 예수님은하나님의 only begotten Son 입니다. Only Begotten Son 을의역하여우리말로번역핚 것이요핚복음에나오는독생자라는말입니다. 외아들이라는말은싞성을가르키는말이기때문에 대제사장들이가야바의뜰에서예수님을싞성모독자라고하여죽이고자날뛴이유가바로 이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당싞이하나님의아들이시라는것을목숨을내놓고지키셨습니다. 예수님이돌아가시기젂날밤대제사장가야바는에수님에게묻습니다. 내가너로살아계싞하나님께맹세하게하노니네가하나님의아들그리스도인지우리에게말하라 ( 마태복음 26 : 63) 예수님께서대답하시길, 네가말하였느니라그러나내가너희에게이르노니이후에인자가권능의우편에앉은것과하늘구름을타고오는것을너희가보리라 ( 마태복음 26 : 64) 이말을듣고대제사장이자기옷을찢으며가로되, 저가참람핚말을하였으니어찌더증인을요구하리요보라너희가지금이참람핚말을들었도다 ( 마태복음 26 : 65) 5
6 참람하다 (blasphemy) 는의미는싞성모독을했다는뜻이며, 싞성모독은사형에해당합니다. 예수님은자싞이하나님의아들이라고주장하면, 사형언도를받을것을아시면서도, 목숨을내놓고하나님의아들이라고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우리는삼위일체교리를수호하시기위해, 자싞의목숨을내어놓으싞예수님의모습을봅니다. 당싞이삼위일체의제 2 위이싞성자하나님임을천명하기위해목숨을내어놓으싞예수님을봅니다. 예수님께서나는하나님의아들이라고말핚것은, 나는하나님이라고핚말로자싞의목숨과바꾼고백입니다. 그만큼이것이중요핚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누구를위해목숨을내걸고삼위일체교리를수호해야했을가요? 바로여러분과저를위해서입니다. 우리의이고백을인하여우리가예수님안에서하나님의아들이됩니다. 저와여러분의위대핚삶을위해서입니다. 예수님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고백을통하여하나님의싞성이우리에게충만히흘러들어옵니다. 에수님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이역사적사실이, 믿음으로인하여우리가슴에넘칠때우리의삶은 powerful 해집니다. 하나님께서육싞을입으시고이세상에오셔서우리와함께계십니다. Immanuel 의 하나님이십니다. 이것이하나님의아들을믿는믿음입니다. 1.2 아들로서예수님의특성 영생을가지싞분이다성자는영원히아버지로부터나오기때문에 ( 발생하기때문에 ), 예수님안에는하나님의생명과똑같은생명이있읍니다. 예수님께서는요핚복음 5:26 에서, 아버지께서자기속에생명이있음같이아들에게도생명을주어그속에있게하셨다 고천명하십니다. 또요일 5:11 은이생명이영생임을말합니다. 요한일서 5 : 11 또증거는이것이니하나님이우리에게영생을주신 6
7 것과이생명이그의아들안에있는그것이니라그러므로영생은예수님안에있는하나님의생명입니다. 예수님안에있는하나님의생명이영생 (Eternal life, Zoe Aionion) 입니다. 예수님은믿는자에게성령안에서영생을주십니다요한복음 3 : 16 하나님이세상을이처럼사랑하사독생자를주셨으니 이는저를믿는자마다멸망치않고영생을얻게하려하심이니라요핚사도는이영생은사람들을가르쳐생명으로인도하는빛이라고말합니다. 요핚복음 1 : 4 그 ( 예수님 ) 안에생명이있었으니이생명은사람들의빛이라반면에죽음은어두움입니다. 영생에는죽음이없습니다. 마귀는에수님을십자가에못밖으면자신이승리할줄알았지만영생을가진자에게는죽음이 없습니다. 에수님은부활로서자신이영생을가진하나님의아들이심을입증하였습니다 부활로서하나님의아들이심을입증하싞분예수님께서하나님의아들이라는움직일수없는증거가있는데그것이바로부활입니다. 이것이롬 1:4 에는로마서 1 : 4 성결의영으로는죽은가운데서부활하여능력으로 하나님의아들로인정되셨으니곧우리주예수그리스도시니라이구젃에서성결의영은성령과같습니다. 하나님의아들로인정되었다는것은자싞이하나님의아들이심을선포 (proclamation) 하였다는것입니다. 예수님의부활은역사적사건으로영생의능력으로죽음의세력을깨뜨릮우주의새로운질서, 새세계의시작입니다. 여러분과저의부활의시작입니다. 하나님의나라의시작입니다. 예수님은이사실을다음과같이선언하였습니다. 요한복음 17 : 2 아버지께서아들에게주신모든자에게영생을주게하시려고만민을다스리는권세를아들에게주셨음이로소이다 만유의주로서만유를상속하실분 7
8 예수님께서하나님의아들이라는것은만유를지으싞하나님의소유를상속받으실위치에있다는것을의미합니다. 하나님께서천지를창조하실때독생자이싞예수님께상속하시려고창조하셨습니다. 히브리서 1 : 2 이모든날마지막에아들로우리에게말씀하셨으니이 아들을만유의후사로세우시고또저로말미암아모든세계를지으셨느니라그럴뿐만아니라, 우리를예수님안에서선택하시어, 예수님과함께상속자를삼으실계획을가지고계셨습니다. 디도서 3 : 7 우리로저의은혜를힘입어의롭다하심을얻어영생의 소망을따라후사가되게하려하심이라 아담의타락으로인하여이계획은무산되는것같았지만, 예수님은오셔서속죄사역을마치시고 부활승천하셨으며, 싞천싞지의주로서재림하시길기다리고계십니다 메시야나라를시작하러오신분 예수님은하나님의아들이기때문에메시야의나라, 즉하나님의나라를세우실수있는것입니다. 골로새서 1 : 13 그가우리를흑암의권세에서건져내사그의사랑의 아들의나라로옮기셨으니 구약의약속을완성하신하나님의아들예수그리스도는하나님의나라를완성하시고재림으로 약속을완전히성취하십니다. 2. 예수님이싞성을가지싞분이라는성경상의증거. 2.1 구약의증거구약시대에살던사람들은메시야를기대하였습니다. 구약에있어서의메시야의싞성은예수님의싞성에기초가됩니다. 이사야 9 : 6 이는한아기가우리에게났고한아들을우리에게주신바 되었는데그어깨에는정사를메었고그이름은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8
9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아버지라, 평강의왕이라할것임이라 이구절은메시야의신성을말해줍니다. 태어날아기에게하님께만돌려지는모든신성이그에게 돌려집니다. 그이름은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아버지라, 평강의왕이라 할것임이라 미가 5:2 베들레헴에브라다야너는유다족속중에작을찌라도이스라엘을다스릴자가네게서 내게로나올것이라그의근본은상고에, 태초에니라 But thou, Bethlehem Ephratah, though thou be little among the thousands of Judah, yet out of thee shall he come forth unto me that is to be ruler in Israel; whose goings forth have been from of old, from everlasting. 이구절은에수님이베들레헴에서탄생을예언한구절인데, 이스라엘의왕으로오실자는 영원전부터계신하나님이라는말입니다. 이것을예수님의선재성이라고합니다. 이상의구약의구절들은에수님의신성을말해주는구약의구절들입니다. 2.2 신약의증거 신약에서무엇보다중요한, 예수님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증거는, 예수님자신의자의식과그를 잘알고있던사람들의증거와예수님이보이신표적입니다. 하나님의아들로서의예수님의자의식에대해말씀을드리겠습니다 예수님의자의식에대해먼저공부를하십시다. 9
10 예수님본인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자의식이중요함은, 다른사람들이아무리 당신은하나님의 아들입니다 하고외쳐도, 본인이 나는아닌데요, 나하나님의아들이아니예요 하면천만인이 하나님의아들이라고불러도예수님은하나님의아들이아닙니다. 예수님은이땅에계시던전체기간동안하나님을자신의아버지라고부르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공생애동안은물론이거니와, 어렸을적부터당신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자의식을 갖고계셨습니다. 그래서어렸을적보터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르셨습니다. 이점이예수님이우리가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르는것과다른독특한점입니다. 또유대인들은아무리하나님을가까운분으로느꼈다할지라도어렸을적부터하나님을 아버지라고부르지않습니다. 그런데예수님은어렸을적부터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르셨습니다. 예수님께서 12 살때에명절을지키려고예루살렘에올라갔다가, 집으로귀가할때의일입니다. 예수님의부모는예수님이일행중에있는줄만알고하룻길을그냥갔는데, 알고보니예수님이 없었습니다. 예수님의부모는사흘후에야예루살렘성전에서예수님을찾았습니다. 그부모가 보고놀라며, 아이야어찌하여우리에게이렇게하였느냐보라네아버지와내가근심하여너를찾았노라 이때예수님은, 누가복음 2 : 어찌하여나를찾으셨나이까내가내아버지집에 있어야될줄을알지못하셨나이까하고되물으셨습니다. 예수님은어렸을때부터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르셨습니다. 이것이예수님의자의식입니다. 예수님이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르는것은독특한의미가있습니다. 요한복음 5 : 18 유대인들이이를인하여더욱예수를죽이고자하니 이는안식일만범할뿐아니라하나님을자기의친아버지라하여자기를 10
11 하나님과동등으로삼으심이러라 유대인의종교적배경하에서는하나님을개인의아버지라고부를수가없습니다. 그런데예수님은하나님을자신의친아버지라고불렸습니다. 요한복음에는중보자로서예수님의자의식을나타내는다른예로서 'Seven I AM' 이있읍니다. 하나님의아들이예수님의 identification 입니다. 1. I am the bread of life (6:35) 요한복음 6 : 35 예수께서가라사대내가곧생명의떡이니내게오는자는결코주리지아니할터이요나를믿는자는영원히목마르지아니하리라 2. I am the light of the world (8:12; 9:5) 3. I am the door (10:7, 9) 4. I am the good shepherd (10:11) 5. I am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11:25) 6. I am the way, the truth, and the life (14:6) 7. I am the true vine (15:1) 이두절들은예수님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자의식외에중보자로서예수님이자신에대해갖는 자의식을나타내는말입니다 하나님의아들은아버지의권위아래, 표적 (Sign) 으로아들되심을나타내십니다. 요한복음을보면유대인들이예수님께표적을보이라는요구를많이합니다 ( 요 2:12-19). 이 표적 (Sign) 이바로예수님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표시입니다. 표적을보임으로인하여하나님의 아들됨이증명됩니다. 예수님은이땅위에계신동안많은표적을행하셨읍니다. 11
12 요한복음에는예수님의신성을나타내는 Seven Miracle 이있습니다. 가나의혼인잔치에서물로포도주를만든것, 죽은나사로를살린것, 5 병 2 어의기적, 나면서 장님된자를보게한것, 표적중에서가장큰표적은부활입니다 예수님이하나님의아들이신또다른중요한증거는그를가장가까운곳에서관찰하며 친밀히알았던사람들의증언입니다. 마 16:16 에서는베드로는예수님을하나님의아들이라고고백했습니다. 마태복음 16 : 16 시몬베드로가대답하여가로되주는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하나님의아들이시니이다 예수님의부활을믿지않았던도마는 요한복음 20 : 28 도마가대답하여가로되나의주시며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고고백했습니다. 사도바울은회심하자마자 사도행전 9 : 20 즉시로각회당에서예수의하나님의아들이심을 전파하였습니다. 2.3 예수님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사실은, 성부와성령이함께증거하싞것입니다. 예수님께서요단강에서세례요핚에게세례를받고올라오실때하늘에서난소리가이것을증명합니다. 마태복음 3:16-17 에는마태복음 3 : 16 예수께서세례를받으시고곧물에서올라오실새하늘이 열리고하나님의성령이비둘기같이내려자기위에임하심을보시더니 마태복음 3 : 17 하늘로서소리가있어말씀하시되이는내사랑하는 12
13 아들이요내기뻐하는자라고하였습니다. 예수님이하나님의아들로서신성을가지신분이라는것은, 본인의자의식에의해서나, 제자들의 고백에의해서나, 하나님의확증에의해의심할수없는분명한사실입니다. 3. 하나님의아들로서예수님의신성의필요성 인터넷중앙일보에세종대학의김용옥교수가에수님에대해쓰는칼럼이있습니다. 그가 주장하는것은예수님의신성을인정하지않는것입니다. 이런주장은새로운것이아닌기독교 역사의쓰레기더미안에서얼마든지찾을수있는주장들입니다. 이런사람들은기독교에서 예수님의신성이없어도구원에는관계가없다고말하는것입니다. 이사람들이기독교에대하여원천적으로잘못이해하고있는것은, 구원에대한잘못된이해에서 비롯됩니다. 기독교의구원이다른종교에서말하는구원과같다고생각하는것입니다. 예수님이 신성을가진하나님의아들이아니라면우리는하나님의아들이될수없습니다. 만약예수님이신성을가진하나님의아들이아니라면, 우리가하나님의아들이되는기독교적 구원은없습니다. 기독교의구원은예수님이하나님과똑같은신성을가지신분이기때문에, 예수님이우리를 예수님안에서하나님의아들로만들어주는것입니다. 하나님의아들이되는것, 그래서하나님의아들의나라에서영원히사는것, 이것이기독교의 구원관입니다. 하나님은우리로당신의아들나라에서영원히살게하시고자그의아들을이 세상에보내시고, 십자가에서죽게하시고, 부활케하신것입니다. 그래서우리는예수님의신성이왜필요한가에대해알기위해서는 13
14 3.1 신성은중보자로서필요합니다. 성경은예수님을중보자라고말하고있습니다. 디모데전서 2 : 5 하나님은한분이시요또하나님과사람사이에중보도 한분이시니곧사람이신그리스도예수라 중보자를이해하기위해선중보자의속성과임무를이해해야합니다. 먼저중보자의속성은하나님과인간을연결하는양측의성질을공통으로소유한다는것입니다. 그래서예수님은하나님으로서신성과인간으로서인성을완벽히갖고계십니다. 중보자로서의 예수님은하나님과똑같은신성을가지고계십니다. 중보자로서예수님은우리와똑같은인성을 가지고계십니다. 그애서우리는중보자인예수님안에서만하나님께가는것입니다. 인간의심성안에는선이있기때문에이선심을잘개발하면인간은모두신이된다고하는 범신론적구원관과는질적으로다른것을알아야합니다. 이범신론적구원에는중보자가필요 없습니다. 범신론적구원관에는인간이자신안에있는선심으로신이되는구원에이른다고하는 것이기때문에중보자도필요없고, 또중보자의신성도필요가없습니다. 다음에중보자의임무는, 양측의약속을견고히하는보증인의역할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과우리사이의언약을공고히하시는보증인이십니다. 그래서중보자인예수님은인간이 순종과믿음으로하나님에대한의무를다하지못하게될때, 그책임을떠맡아야할의무가또 있습니다. 그레서인간이타락하자예수님은구원자로서오시게된것입니다. 우리에게는오직하나의중보자예수님만있을뿐입니다. 3.2 예수님이하나님의아들이라는사실은, 구속함을받은우리들의신분 (status) 의변화를가져 옵니다. 여러분들은거지왕자의이야기를아실것입니다. 14
15 어느왕자가세상구경을너무하고싶어꾀를냈습니다. 자기와똑같은사람을찾아왕자의옷을 입히고, 자기는그사람의옷을바꾸어입고세상으로나가는것이었습니다. 그래서왕자는자기와 똑같이생긴거지를찾아옷을서로바꾸어입고, 세상으로나갔습니다. 그런데웃지못할 happening 이생겼습니다. 궁궐에있는거지는왕자옷을입고도여전히거지노릇을하는것이요, 거지옷을입은왕자는거지옷을입고도여전히왕자노릇을하는것입니다. 이이야기는신앙 생활을하는우리에게시사해주는바가큽니다. 신분의변화가없으면옷을아무리바꾸어입어도옛날그대로이다! 왕자와거지는옷만서로바꿔입어신분에변화가없었지만, 하나님께서는옷만바꿔입히신것이 아니고, 우리의신분까지도바꾸어주셨습니다. 하나님의생명인영생을주어우리의신분조차 아주바꾸어버리셨습니다. 우리는왕자가된것입니다. 하나님의아들이된것입니다. 지금부터 우리는이것에대해공부합니다. 이것을확실히믿을때우리의모든존재가변하게됩니다 예수님을믿는자는예수님안에있는하나님의생명인영생을가짐으로, 하나님과부자 관계로들어감을믿어야합니다. 예수님을믿고영생을소유하게된사람은, 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르게됩니다. 갈라디아서 4 : 6 을보면, 너희가아들인고로하나님이그아들의영을우리마음가운데보내사아바아버지라부르게 하셨느니라 합니다. 이구절에서아들의영은예수님의영입니다. 성령입니다. 성령이우리마음에들어오시면, 영생이 들어오게되고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르게하십니다. 하나님은구만리장천먼곳에계신것이 아닌, 가까이계신아바아버지가됩니다. 예수님이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른것처럼, 우리도 하나님을아버지라고부르게됩니다. 15
16 만왕의왕이요만주의주이신하나님과, 우리가부자관계가정립된것입니다. 이것은예수님이 하나님의아들임을믿지않는자는영원히알수없는신비입니다. 이것은이세상을살면서누릴수있는축복중에가장큰축복입니다 예수님을믿는자는예수님안에있는하나님의생명인영생을가짐으로예수님과형제 관계로들어감을알아야합니다. 이것을로마서 8 : 29 은, 하나님이미리아신자들로또한그아들의형상을본받게하기위하여 미리정하셨으니이는그로많은형제중에서맏아들이되게하려하심이니라 이구절은에수님을맏아들이라하고, 우리를예수님의형제라고부릅니다. 따라서예수님과 우리는같은하나님의생명인영생을소유함으로형제가됩니다. 예수님은맏아들이고우리는그 아우들입니다. 하나님의아들이신예수님의승리는우리의승리이며, 예수님의부활은우리의 부활이며, 예수님이상속하실신천신지는우리의것입니다 예수님을믿는자는예수님안에있는하나님의생명인영생을가짐으로생명안에서 왕노릇하는것을알아야합니다. 바울은롬 5:17 에서, 로마서 5 : 17 한사람의범죄를인하여사망이그한사람으로말미암아 왕노릇하였은즉더욱은혜와의의선물을넘치게받는자들이한분예수 그리스도로말미암아생명안에서왕노릇하리로다 어떻게왕노릇하라는것입니까? 예수그리스도로말미암아생명안에서왕노릇하라! 16
17 이세상에는생명이갖는특권이있습니다. 고양이는고양이의생명의특권이있기때문에아무리 큰쥐라도달려들어잡아먹습니다. 쥐는쥐의생명이있기때문에고양이를보면죽어라하고 도망갑니다. 사자는사자의생명의특권이있기때문에자기보다덩치가큰소도잡아먹겠다고 달려듭니다. 이런것들은생명이갖는특성입니다. 우리안에는천지의주권자이시며창조자이시며, 지배자인하나님의생명인영생이있습니다. 그래서바울사도는우리에게생명안에서왕노릇하라고권면하는것입니다. 우리는이생명으로인하여천지간에왕노릇할수있습니다. 예수님이풍랑이는갈릴리바다를향하여 잠잠하라고요하라 고명령하신것처럼, 우리도 잠잠하라고요하라 고명령할수있습니다. 엄몰해오는인생의모든풍랑앞에서, 우리도잠잠하라고요하라 고명령할수있습니다. 자신이하나님의아들임을믿는사람은어떤역경에서도좌절할수가없습니다. 아브라함링컨은다음과같이말했습니다. 만일사람이자기자신을가치있는사람이라고믿고, 또자신을만드신위대한하나님과교제를 나눈다면, 그사람은반드시성공한인생을살게된다고말입니다. 결코시시한인생을살수가 없다고했습니다. 왜그렇습니까? 자기안에하나님의생명인영생을가진사람은, 이세상에서하나님의아들로서왕노릇하며살기 때문입니다. 이세상에서하나님의아들로서왕처럼사는것은여러분과저를향한아버지하나님의뜻입니다. Amen! 17
18 이글이나인터넷방송을들으시고, 다른사람에게도전해야겠다고생각이드시는분은 5 분만시간을내셔서저의 twittter 나 café 에나, Blog 에가셔서소개의글을올려주십시오. 여러분의조그마한노력으로수많은사람이읽고듣게됩니다. ***************************************** Café 명 : 믿음의향연 이나 Blog 명 : 행복의샘터 이나 * twitter 1. 으로가셔서로그인을하세요. 2. (spba0708) 에접속하여 Follower 등록을하세요 ( twitter 안에서검색 box 에 spba0708 을넣으싞후 click 하면접속됨 ). 3. 내 twitter 의 home 으로가서글을쓰싞후 tweet 하세요. 4. 제가 twitter 에올릮글 ( 예, example) 성령님이인격자라는것은우리의인격을말씀으로지배한다는뜻이고, 우리는 말씀에완전히순종하는것입니다. 더알고싶으면, /3FCFContents.html 여섯째주를공부하시길! 5. Retweet 를하실분은 ( 꼭부탁드리지만 ), 여러분의 home 로가셔서, 글을쓰는 Box 에 를 type 하신후, space 한후, Retweet 할내용을 paste 하시면됨.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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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우리아버지와주예수그리스도로부터오는은혜와평강 로마서 1 : 7 로마에있어하나님의사랑하심을입고성도로부르심을 입은모든자에게하나님우리아버지와주예수그리스도로좇아은혜와 평강이있기를원하노라 우리가구원을받는것은 100% 성령님의은혜로구원을받은것이지, 우리가믿기로결정했기때문에구원을받은것이아닙니다. 아담의타락으로인해죽은영을하나님께서먼저살려주어야하나님의말씀을듣고믿을수가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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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4. 넷째주. 믿음이자라기위해선 히 11:1. 믿음은바라는것들의실상이요보지못하는것들의증거니 Now faith is the substance of things hoped for, the evidence of things not seen. 히브리서기자는이짧은말로믿음을간단하게정의하였읍니다. 이짧은정의를이해하기위해서, 실상이무엇인가에대해서알아보도록하겠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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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를위한하나님의계획 롬 8:28~30 조건없는사랑하나님은인간을사랑하시되끝까지사랑하십니다. 하나님은도중에포기하지않으십니다. 하나님은인간을구원하시되불완전하게구원하지않으시고완전하게구원하십니다. 누구보다도하나님은인간의연약함과부족함을잘아십니다. 하나님은우리가완전하고부족함이없기때문에사랑하시는것이아닙니다. 우리는형편없고불완전하고실수가많은죄인임에도불구하고하나님은조건없이우리를사랑하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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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1월 13일-Grace Series(VII) 하나님의 은혜 VII. 선물을 주시는 은혜 말씀: 롬8:32 요절: 롬8:32 사람들은 누구나 선물 을 좋아합니다. 선물을 싫어하는 이는 거의 없습니다. 선물과 뇌물은 완전히 다릅 니다. 흔히 구약을 율법의 시대, 신약을 은혜의 시대라고 말합니다. 은혜의 핵심은 선물- 은사 입니다. 은 혜는 그에 따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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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사 5 추천사 나는 다음 두 가지 이유 때문에 이 책을 진심으로 권합니다. 첫번째는 저자를 알기 때문입니다! 그는 믿음 안에서 나의 자 녀입니다. 나의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큰 즐거움은 없기 때문입니다(요삼 4). 두번째 이유는 보다 객관적입니다. 리처드 베네트 박사는 하나 님과 사람과의 관계에 대하여 분명하고 간결하고 설득력
More information1.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두 단어가 있는데, 하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 의 바라 이고 다른 것은 죄 를 용서하다 의 살라흐 다. 창조주 하나님의 속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말씀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인데, 이것은 온 세상이 그의 말씀에 절대 따른다는 것이다.
이야기식 소그룹 성경공부 4162087(Leader Guide) 창세기 : 하나님께서 만드신 세상에서 하나님과 함께 살기 1.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두 단어가 있는데, 하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 의 바라 이고 다른 것은 죄 를 용서하다 의 살라흐 다. 창조주 하나님의 속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말씀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인데, 이것은 온 세상이 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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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ximityandAnonymity Prayer Tents는 그리스도인들이 서로를 위하여 기도하며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비영리 단체입니다. 전 세계에 있는 교회와 협력하여, 아직 믿지않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바로 알고 체험할 수 있는 통로로서 하나님의 기도의 능력으로 하나님의 자녀들을 채웁니다. 사명: 관심있는 사람들이 익명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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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ㅣ반딧불이ㅣ뒤엉켜 버린 삶, 세월이 흘러도 풀 수 없는.. 실타래 벌써 3년째 시간은 흘러가고 있네요. 저는 서울에서 엄마의 갑작스런 죽음 때문에 가족들과 제주로 내려오게 되었답 니다. 몸과 마음이 지쳐있었고 우울증에 시달리며, 엄마의 죽음을 잊으려고 하였습 니다. 그러다 여기서 고향 분들을 만나게 되었고 그 분들의
More information2017 Summer.Vol. 07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소식지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미래를 KAIA가 함께 합니다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국토공간정보의 효율적, 체계적 생산 및 가공과 다양한 국토공간정보의 활용 융합 서비스 기술 구현을 통해 국민 편의와 산업발전 향상을 도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4산업혁명시대 핵심인프라 공간정보 그
More information두 천사의 기별을 체험하지 못하였다. 사단은 그것을 알고 그의 악한 눈 을 그들에게 돌려 저들을 넘어뜨리려 하였다. 이 기별들을 이해하고 받아들인 자들은 사단의 수많은 미혹에 빠지는 일이 없을 것이다. - 초기, 256. 어떤 사람들은 말하기를, 이 세대를 일컬어 겁이
경건한 두려움을 경험하라 제3장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 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그가 큰 음 성으로 가로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 판하실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계 14:6, 7. 경건한 두려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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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봉독 요한복음 6:63-69 팬인가? 제자인가? 6:63 살리는것은영이니육은무익하니라내가너희에게이른말은영이요생명이라 6:64 그러나너희중에믿지아니하는자들이있느니라하시니이는예수께서믿지아니하는자들이누구며자기를팔자가누구인지처음부터아심이러라 6:65 또이르시되그러므로전에너희에게말하기를내아버지께서오게하여주지아니하시면누구든지내게올수없다하였노라하시니라 6:66 그때부터그의제자중에서많은사람이떠나가고다시그와함께다니지아니하더라
More information바울성서아카데미 하나님의나라 하나님의나라를누리려면 1 하나님의나라를누리려면 1 오늘은 하나님의나라를누리려면 하는주제를가지고공부를하십시다. 마태복음 18 : 1 그때에제자들이예수께나아와가로되천국에서는누가크니이까
http://www.stpaulbibleacademy.com 를누리려면 1 를누리려면 1 오늘은 를누리려면 하는주제를가지고공부를하십시다. 마태복음 18 : 1 그때에제자들이예수께나아와가로되천국에서는누가크니이까마태복음 18 : 2 예수께서한어린아이를불러저희가운데세우시고마태복음 18 : 3 가라사대진실로너희에게이르노니너희가돌이켜어린아이들과같이되지아니하면결단코천국에들어가지못하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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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획기적 시대들과 경륜들, 신의 계획의 진전을 표시 -하나님의 계획은 고정되고 체계적 -세계 역사의 3 대 획기적 시대들 -그 대 획기적 시대들의 특이한 면모들 - 땅은 영원히 지속 된다 - 장차 오는 세상, 새 하늘과 새 땅 -이 대 획기적 시대들의 분할 -하나님의 계획의 중요한 면모들이 이렇게 드러남 -알아낸 순서는 조화를 드러냄 -진리의 말씀을 옳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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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12 요핚복음 17-21 수난과죽음, 부활 부활후제자든과함께 1. 예수님자싞과제자든을위핚기도 ( 요핚 17,26) 2. 잡히시다요핚 (18,1-11) 3. 핚나스의싞문과베드로의부인 ( 요핚 18,12-27) 요핚복음 차렺 1 4. 빌라도에게싞문을받으시다 ( 요핚 18, 28-38) 5. 사형선고를받으시다 ( 요핚 18,39; 9,1-16) 6. 십자가에못박히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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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yot.Prot.N.1/2012 2012년 주교사목서한 신앙 파트2 ~신앙의 은총을 살자~ 교오또교구 주교 바오로 오오츠카 요시나오 로사리오기도 교오또교구는 작년 2011년 신앙을 테마로 그리스도인이 하느님으로부터 에로 불림 받아 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각자의 신앙을 내면에서부터 바라보았습니다. 올해에는 신앙을 증거하는 생활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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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여여여위위위위 Dr. J.B. Herbert ( 정위정역 ) aet D ' 여여여여위위위위 ' D D D Ba z Az z 여여여여위위위위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주여여여여 A z ˆ e z ˆ z ˆ e e z ˆ D z e e A z z e z e z z e ez D z Az z A z e z z e ez 8 V z ˆ z ˆ z ˆ 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소리모아찬양주여여여여위위위시도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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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0 - 나사로살리심 - 부활의예수님 ( 요한복음 11:1-57) 나사로의병 [ 요 11:1- 요 11:4] (1) 어떤병자가있으니이는마리아와그자매마르다의마을베다니에사는나사로라 (2) 이마리아는향유를주께붓고머리털로주의발을닦던자요병든나사로는그의오라버니더라 (3) 이에그누이들이예수께사람을보내어이르되주여보시옵소서사랑하시는자가병들었나이다하니 (4) 예수께서들으시고이르시되이병은죽을병이아니라하나님의영광을위함이요하나님의아들이이로말미암아영광을받게하려함이라하시더라
More information회들이대상이되는까닭에, 서신의저자가곧책제목이된것입니다. 그리고모든 서신서들의배열원리는신학적이유가아니라, 대체로서신서의길이에따라배열되 었습니다. 즉가장긴서신서부터짧은서신서에이르기까지배열되었습니다. 2. 신약성경의배열순서 그러면어찌하여역사적으로늦게기록된복음서가신약성경앞부분
김경진교수의섬기는자예수이야기, 누가복음이해하기 1. 누가복음은어떤책일까요? 오늘의포인트 : 1 2 3 신약성경의 4개의장르 신약성경의배열순서의의미 공관복음의통일성 4 복음의두요소: 십자가와하나님의나라 1. 신약성경의장르 신약성경은 4 개의문학적장르로구성되어있습니다. 복음서, 서신서, 역사서로서 사도행전, 그리고묵시문학으로서요한계시록이있습니다. 복음서는우리구주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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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Vol.159 www bible ac kr 총장의 편지 소망의 성적표 강우정 총장 매년 1학년과 4학년 상대로 대학생핵심역량진단 (K-CESA)을 실시한지 5년이 지났습니다. 이 진 단은 우리 학우들이 사회가 필요로 하는 직업인으로서 핵심역량을 어느 정도 갖추었나를 알아보는 진단입니다. 지난번 4학년 진단 결과는 주관처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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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 제 1 부성경적관점 Perspectives on the World Christian Movement 제 4 과열방을위한위임령 4 과의핵심주제 : 예수그리스도께서는구원을세계구석구석에가지고갈운동을시작하셨으며공생애기간에시작된일이모든종족안에서성취될때까지우리가그일을계속해야한다는위임령을주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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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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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Shipping Association 조합 뉴비전 선포 다음은 뉴비전 세부추진계획에 대한 설명이다. 우리 조합은 올해로 창립 46주년을 맞았습니다. 조합은 2004년 이전까 지는 조합운영지침을 마련하여 목표 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추진해왔습니 다만 지난 2005년부터 조합원을 행복하게 하는 가치창출로 해운의 미래를 열어 가자 라는 미션아래 BEST
More informationBlack and white image here 살아계신 주! 구역예배의 목적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의 변화를 추구함에 있어서 구역모임은 참으로 중요한 역할 을 차지합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구역사역을 통해 하나님께 함께 나아가는 경험 을 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새벽이슬 2 0 1 3 s e p t e m b e r 내가 이스라엘에게 이슬과 같으리니 그가 백합화같이 피 겠고 레바논 백향목같이 뿌리가 박힐것이라. Vol 5 Number 9 호세아 14:5 Black and white image here 살아계신 주! 구역예배의 목적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의 변화를 추구함에 있어서 구역모임은 참으로 중요한 역할 을 차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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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2. 어떻게 가르칠까? 1) 한 눈에 보기 (1) 준비물: 펜 (2) 순서 및 구성 순서 구성 제목 준비물 1 소개 주제 (제목, 본문, 암송구절) - 2 도입 밭 가꾸기 여러 피난처 펜 3 말씀 보기 씨앗 심기 나의 피난처 펜 4 말씀 이해 꽃 피우기 피난처를 향해
< 3월 1 일: 피난처를 향해 Go! > 1. 무엇을 가르칠까? 본문 시편 46편 1-11절 암송 구절 시편 46편 1절 지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가장 안전하고 든든한 피난처가 되세요. 학습 정 당장 도움이 될 것 같은 다른 어떤 것이 아니라, 살아계신 하나님을 의지해요. 목표 의 어려운 일이 생기면 하나님을 가장 먼저 생각하고, 가장 먼저 기도해요. 1.
More information본문2(91-182)
III. 신앙요리문답 서장인생의목적 93 제1장하나님의신앙과성경 93 제2장창조와세계 96 제3장인간과죄 97 제4장예수그리스도와속량 99 제5장성령과삶 102 제6장교회와선교 103 제7장역사와종말 106 제8장율법과실천 107 제9장기도와생활 111 서장 : 인생의목적 문 1 : 사람의첫째목적은무엇입니까? 답 : 하나님을바르게알고삶전체를바쳐그분을영화롭게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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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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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 메시지주보02-2082-5512 www.messagejb.co.kr 창립일 1987년 10월 1일 _ 제30권20호 5. 15 The Weekly Yewon The Weekly Yewon Sunday Service Message The Weekly Yewon Sunday Service Message The Weekly Yewon Announce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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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 의식의 원칙 논문은 주제 의식이 잘 드러나야 한다. 주제 의식은 논문을 쓰는 사람의 의도나 글의 목적 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협력의 원칙 독자는 필자를 이해하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다. 따라서 필자는 독자가 이해할 수 있는 말이 나 표현을 사용하여 독자의 노력에 협력해야 한다는 것이다. (3) 논리적 엄격성의 원칙 감정이나 독단적인 선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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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과 신앙 상담심리 사회복지학부 21100144 김재민 21200570 이인성 21300308 박은택 21400460 왕수진 21500068 김미화 학문과신앙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Ⅰ 창조 Ⅱ 타락 Ⅲ 구속 Ⅳ 완성 Ⅰ 창조 Creation 창조 Creation 1. 천지창조 태초에하나님이천지를창조하시니라 창 1:1 In the beginning God crea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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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교 - 예수그리스도의복음, 성령으로거듭난사람 ( 요 3:1-21) 민경립목사 (1993, 1996, 2000, 2004, 2006, 2010) 성경말씀 : 요한복음 3 장 1-21 1 바리새인중에니고데모라하는사람이있으니유대인의관원이라 2 그가밤에예수께와서가로되랍비여우리가당신은하나님께로서오신선생인줄아나이다하나님이함께하시지아니하시면당신의행하시는이표적을아무라도할수없음이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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