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그들에게무슨일이있었는가모르겠지만, 하나님의뜻대로, 그들은우리를두려워했다. -웰링턴공작 1. 소개 Commands & Colors : Napoleonic 의게임시스템은플레이어들에게나폴레옹시대의서사적전투를효과적으로재현하게했다. 게임의크기는전투마다다르다. 어떤시나리오에서

Similar documents
CnC-N-Manual-kr.hwp

¹é¹üȸº¸ 24È£ Ãâ·Â

1-1Çؼ³

Studuino소프트웨어 설치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RULE BOOK ( 규칙번역본 ) 번역 : 하이텔슈리 (

4) 5) 6) 7)

In 80 Tagen um die Welt korean rulebook

쌍백합23호3

1

MVVM 패턴의 이해


I 문학과 우리 사회 눈 은 다가오는 계절인 봄의 생명력과 연결되어 작품 전체의 분위 기를 주도하고 있다. 1. 문학과 인접 분야 바탕 학습 확인 문제 본문 009쪽 01 4 문학은 음악, 미술 등과 같이 예술의 한 갈래로, 다른 예술 갈래와 달리 언

ePapyrus PDF Document

Microsoft PowerPoint - 마벨매뉴얼

PowerPoint Presentation


,702 16,576 16, ,967 2,890 2, ,768 18,655 18,

Microsoft Word - PLC제어응용-2차시.doc

Wireless Sensor Network Designs

03_queue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 *

RVC Robot Vaccum Cleaner

ePapyrus PDF Document

SIR Á¦16È£.hwp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성장견인국 / 3 II. 위기진행국 / 54 III. 중도성장국 / 112

이장에서다룰내용 테두리를제어하는스타일시트 외부여백 (Margin) 과내부여백 (Padding) 관련속성 위치관련속성 2

이 장에서 사용되는 MATLAB 명령어들은 비교적 복잡하므로 MATLAB 창에서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확장자가 m 인 text 파일을 작성하여 실행을 한다

ePapyrus PDF Document

10월추천dvd


지도상 유의점 m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낱말이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주도록 한다. m 버튼을 무리하게 조작하면 고장이 날 위험이 있으므로 수업 시작 부분에서 주의를 준다. m 활동지를 보고 어려워하는 학생에게는 영상자료를 접속하도록 안내한다. 평가 평가 유형 자기 평가

IP 심화 라우팅프로토콜적용시 라우팅테이블에서 이니셜이있는네트워크를설정하는것 : onnected 직접연결된네트워크를의미한다. 그러므로라우팅은 나는이런네트워크와연결되어있다. 를직접연결된라우터들에게알려주는것 1>en 1#conf t 1(config)#router rip 1

<30325FB1E2C8B9B3EDB4DC BABDC8A3295FBCADC1D6BCAE2E687770>

Microsoft Word - FunctionCall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0429bodo.hwp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cls46-06(심우영).hwp

최우석.hwp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 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 D2E687770>

E1-정답및풀이(1~24)ok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untitled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6±Ç¸ñÂ÷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 C3D6C1BEBABB292E687770>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177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01Report_210-4.hwp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 D352D32315FC5E4292E687770>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시험지 출제 양식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상품 전단지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2

DBPIA-NURIMEDIA

화이련(華以戀) hwp

ÆòÈ�´©¸® 94È£ ³»Áö_ÃÖÁ¾

歯1##01.PDF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120229(00)(1~3).indd

<BFACBDC0B9AEC1A6C7AEC0CC5F F E687770>

목차 Ⅰ. 충칭시개황및역사 1 Ⅱ. 충칭시경제및무역현황 3 Ⅲ. 현지출장참고자료 5 ( 항공편, 생활정보, 관광명소, 충칭진출한국기업 ) Ⅳ. 비즈니스시유의사항 14 Ⅴ. 유용한중국어표현 17 Ⅵ. 충칭무역관주소및연락처 18


<C7C1B7D0C6AE20B6F3C0CE>

Infinity(∞) Strategy

( 발리노르로회기 ) 당신이최소 1 개의 Elven( 엘프 ) 성채를지배하고있다면사용하라. 포위되지않은각엘프성채에대해그지역에있는엘프부대유닛들과같은수의주사위를굴리고 ( 최대 5 개까지 ) "6" 의결과마다그부대에대해 1 개의명중을가진다. DEADLY STRIFE ( 죽음


<4D F736F F D20C0CCBEBEC1A6BEEE5FC3A5BCD2B0B35F >

01.내지완완

ok.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Units(유닛) Unit Action List(유닛 행동 목록) Movemen

Flowchart 작성법

2005년 6월 고1 전국연합학력평가

Convenience Timetable Design

( 최후의전투 ) 만약 Aragorn( 아라곤 ) 이자유민족국의외각지역에자유민족부대와함께있다면테이블에놓고플레이하라. 이카드가플레이되는동안행동주사위는 Hunt( 추적 ) 상자에추가되지않고, 원정대이동에사용된다. 당신은원정대를선언하거나노출이되는즉시테이블에서이카드를제거해야만

와플-4년-2호-본문-15.ps

3. 다음은카르노맵의표이다. 논리식을간략화한것은? < 나 > 4. 다음카르노맵을간략화시킨결과는? < >

제4장 서부신개발지역 12월 건설교통부로부터 지구지정을 받아 2006년에 착공, 2011년 준공하였으며 이후 1단계의 개 발 성과에 따라 2, 3단계 지역도 단계적으로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서남부권 개발은 광역중심기능을 갖춘 새로운 자원의 미래형 혁신도시 건설과 전

<BFA9BCBAC0C720C1F7BEF7B4C9B7C220B0B3B9DFB0FA20C3EBBEF7C1F6BFF820C1A4C3A5B0FAC1A62E687770>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내지 뒷

~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301\24613\260\255 - oFusion \276\300 \261\270\274\272)

< F6E B5BFBACEC0FCBCB E D20BBE7C5C1B9DFB8B22E687770>

½½¶óÀ̵å Á¦¸ñ ¾øÀ½

Transcription:

COMMANDS & COLORS 확장 # 1 스페인군 Game Design by Richard Borg - 1 -

나는그들에게무슨일이있었는가모르겠지만, 하나님의뜻대로, 그들은우리를두려워했다. -웰링턴공작 1. 소개 Commands & Colors : Napoleonic 의게임시스템은플레이어들에게나폴레옹시대의서사적전투를효과적으로재현하게했다. 게임의크기는전투마다다르다. 어떤시나리오에서는보병유닛이연대나대대전체를나타내기도한다. 게임중에, 지휘카드는 전장의안개 를효과적으로표현했고전투주사위는전투를빠르고효과적으로처리하게했다. 양식화된전장지도는게임의크기제한안에서중요한지형과부대전개상태를강조했다. 당신이승리를얻기위해서는나폴레옹시대그들이싸웠던시대와전장지형에의한고유의강점과제한을잘활용한나폴레옹시대의전술을사용하게했다. 스페인군은 C&C:N의첫번째확장이다. 이확장에서당신은 1808년에서 1813년까지벌어진반도전쟁에서스페인이싸웠던 18개의전장을발견할수있을것이다. 추가된시나리오는또한앵글로-스페인연합군으로, 기본게임의영국과포르투갈병력도사용할수있다. 스페인군과리더는많은나폴레옹시대역사가들이지적하듯여러차례에걸쳐서실망스러웠다. 스페인인들이용감하게싸워승리를쟁취한전투는별로없다. 역설적이지만, 역사가들의대부분의관점에서스페인군이나폴레옹에대항한부분은간단히무시된다. 웰링턴의앵글로- 포르투갈야전군은한번에하나의프랑스군과만났다. 스페인의정규군과게릴라들은프랑스군을이베리아반도에서묶어둠으로서, 앵글로-포르투갈군의승리에기여했기때문이다. 나폴레옹전쟁동안, 스페인은과거의잔영이었을뿐이다. 스페인군의능력은형편없는병력에서훌륭한병력까지다양했고, 스페인국가유닛참조표에나폴레옹과싸운다른연합군과다른그들만의특성이나와있다. 그러므로스페인군을지위하는것은 C&C:N 플레이어로서더많은경험을할수있는진정한도전이될것이다. 환영하고즐기기바란다! -Richard Borg 2. 컨텐츠 카드시트 1장. 여기에는다음이있다. 스페인보병방진표 1개 스페인방진카운터 4개 스페인승리마커 9개 게릴라카운터 6개 15개의양면지형타일이있는카드시트 1장 블록라벨시트지 4 장 플레이어참조표 4 장 ( 동맹국가참조표 1 장, 프랑스국가 참표 1 장, 유닛참조표생략카드 2 장 ) 규칙과 18 개의시나리오가나온책 1 권 블록 195 개. 크기는다음과같다 보병용소형 107 개. 기병용중형 75 개 포병 / 리더용대형 13 개 여기에추가로여분몇개가있다. 소형 중형 대형 18 18 8mm 22 22 8mm 22 28 8mm 국가참조표 나폴레옹시대싸웠던주요국가들마다있는국가유닛 참조표. 국가유닛참조표에는다음이있다. 유닛의종류와지도설정규칙 유닛별로스티커그림 블록숫자와배치 참고 : 유닛의숫자는국가 / 유닛별로다를수있다 유닛의이동능력 유닛의전투주사위추가사항 사기수정 국가참고 유닛참조표생략 이확장에는두장의유닛참조표생략본이포함되있다. 이카드에는국가유닛참조표의모든유닛에대한설명이 그림없이최소한도의크기로한장에있다. 유닛과리더 시각확인돕기. 플레이어들이유닛을구성하는걸돕기 위해, 몇몇유닛은이번확장에서소개를위한등급아이 콘이존재한다. 이것은기본게임의재판에도적용될것이 고이후확장에도그대로적용될것이다. 불꽃이있는수류탄아이콘 : 척탄 (Grenadier) 보병 : 다음의유닛은스티커상단의왼쪽이나오른쪽 에이마크가있다 - 척탄병 (Grenadier), 근위 척탄병 (Guard Grenadier), 고참근위대 ( Old Guard) - 2 -

나팔아이콘 : 경보병 : 다음의유닛은스티커상단의왼쪽이나오른쪽에이마크가있다 경보병 (Light), 라이플병 (Rifle Light), 근위경보병 (Guard Light), 청년근위대 (Young Guard) 기병헬멧아이콘 : 중기병 : 다음의유닛은스티커상단의왼쪽이나오른쪽에이마크가있다 중기병 (Heavy), 근위중기병 (Guard Heavy), 흉갑기병 (Cuirassier) 말머리 ( 이확장은사용하지않음 ) : 기마포병 : 다음의유닛은스티커왼쪽이나오른쪽위에이마크가있다 기마포병 (Horse artillery), 근위기마포병 (Guard Horse artillery) 전열보병 (Line), 민병대 (Militia), 경기병 (Light, Light Guard, Light Lancer), 도보포병 (Foot, Guard foot) 은다른유닛과달리이아이콘이없다. 유닛구성각유닛은특정숫자의블록으로구성된다. 블록의숫자는유닛의종류와국가에의해결정된다. 일반적으로, 원수와특정야전장교는하나의직사각형블록으로표시된다. 리더블록하나는유닛이아니다. 보병방진표와카운터보병방진표와방진마커는전장에서방진을만든보병을표시하는데사용된다. ( 유닛숫자와블록숫자는원문매뉴얼을참고 ) 스티커붙이기 : 스티커는유닛마다앞뒤양면으로붙인다. 스페인은노란색블록에, 프랑스는파란색블록에붙인다. 붙일때다음과같은방법을추천한다. 먼저블록을색과종류별로구별해놓아라. 먼저작은노란색블록 48개를가져온다. 그리고스티커시트 1과 2에있는스페인전열보병 (Line Infantry) 을모두붙인다. 모두붙이면, 다음노란색블록 15개를가져와스티커시트 2에있는스페인경보병 (Light Infantry) 을붙인다. 모두붙이면, 다음노란색블록 8개를가져와스페인척탄보병 (Grenadier Infantry) 을붙인다. 이런식으로먼저스페인유닛을다붙여라. 그리고다음청색블록에프랑스를붙여라. 정리에시간은좀더걸리지만더효율적이다! 스페인전열보병 (Spanish Line Infantry) 지도상표시 : S-LN 이동칸수 : 1 제자리원거리사격 : 블록당주사위 1개 이동후원거리사격 : 블록수의절반 ( 내림 ) 후 1 제자리근접전투와전투반격 : 블록당주사위 1개 이동후근접 블록당주사위 1개 1 사기 : 깃발하나당 2칸후퇴스페인경보병 (Spanish Light Infantry) 지도상표시 : S-LT 블록숫자 : 5 이동칸수 : 1 또는 2 후전투불가 승리깃발카운터 이카운터들은플레이어들의승리를표시한다. 제자리원거리사격 : 블록당주사위 1개 이동후원거리사격 : 블록수의절반 ( 내림 ) 제자리근접전투와전투반격 : 블록당주사위 1개 이동후근접 블록당주사위 1개 1 프랑스승리깃발 3. 새유닛과리더 스페인승리깃발 스페인게릴라행동카운터 시나리오에스페인게릴라행동규칙이적 용된다면, 스페인사령관은게릴라행동 카운터를사용해프랑스플레이어의지휘 카드사용시도를차단할수있다. - 3 - 사기 : 깃발하나당 2 칸후퇴 스페인척탄병 (Spanish Grenadier Infantry) 지도상표시 : S-GR 이동칸수 : 1 제자리원거리사격 : 블록당주사위 1 개 이동후원거리사격 : 블록수의절반 ( 내림 ) 근접 블록당주사위 1 개 사기 : 깃발 1 개무시, 깃발하나당 2 칸후퇴

스페인민병대 (Spanish Militia Infantry) 지도상표시 : S-MI 이동칸수 : 1 제자리원거리사격 : 블록당주사위 1개 이동후원거리사격 : 블록수의절반 ( 내림 ) 후 1 제자리근접전투와전투반격 : 블록당주사위 1개, 단혼자있는리더를공격하는경우가아니면기병도 ( 칼 ) 는명중이아니다. 이동후근접 블록당주사위 1개 1, 단혼자있는리더를공격하는경우가아니면기병도 ( 칼 ) 는명중이아니다. 사기 : 깃발하나당 3칸후퇴스페인경기병 (Spanish Light Cavalry) 지도상표시 : S-LC 이동칸수 : 3 전투 ( 근접전만 ) : 블록당주사위 1개사기 : 깃발하나당 2칸후퇴참고 : 보병에게나보병 / 포병연합으로근접공격을당했을경우퇴각및재편성가능함스페인중기병 (Spanish Heavy Cavalry) 지도상표시 : S-HC 이동칸수 : 2 전투 ( 근접전만 ) : 블록당주사위 1개 +1 사기 : 깃발하나당 2칸후퇴참고 : 보병에게나보병 / 포병연합으로근접공격을당했을경우퇴각및재편성가능함스페인흉갑기병 (Spanish Cuirassier Heavy Cavalry) 지도상표시 : S-CU 이동칸수 : 2 전투 ( 근접전만 ) : 블록당주사위 1개 +1 사기 : 깃발 1개무시, 깃발하나당 2칸후퇴참고 : 보병에게나보병 / 포병연합으로근접공격을당했을경우퇴각및재편성가능함보병의원거리공격시명중 1개무시함상대의장창기병 (Lancers) 은깃발재굴림못함 스페인도보포병 (Spanish Foot Artillery) 지도상표시 : S-FA 이동칸수 : 1 후전투불가 전투 ( 근접전만 ) : 프랑스, 영국, 포르투갈의도보포병과 같다. 기본규칙을참고하시오 사기 : 깃발하나당 1 칸후퇴 스페인리더 (Spanish Leader) 지도상표시 : 노란색별 이동칸수 : 혼자명령받으면 3, 배속된유 닛이이동하면유닛과함께이동 혼자있다면전투못함, 유닛과함께있다면리더 쉽 (Leadership) 카드사용으로활성화시주사위 1 개추가 사기 혼자있다면사기없음 ( 근접공격이후살아남았다면 3 칸후퇴해야됨. 기본규칙참고 ) 유닛과함께있다면깃발 1 개무시, 유닛이후퇴시따 라서함께후퇴함. 프랑스경장창기병 (French Light Lancer Cavarly) 지도상표시 : LNCR 이동칸수 : 3 전투 ( 근접전만 ) : 블록당주사위 1 개. 명령받은장창병은 흉갑기병 (Cuirassiers) 외의방어유닛에대해깃발주사 위를한번재굴림해추가로명중을입힐수있다. 이것은 근접전투에서처음굴려나온깃발의숫자만큼추가로 주사위를굴린다는것으로생각해도된다. 재굴림한결과 는그대로적용한다. 방어하는장창기병은선제공격 (First Strike) 지휘카드를사용하지않는한이능력을적용받 지못한다. 사기 : 깃발 1 개당 1 칸후퇴 참고 : 보병에게나보병 / 포병연합으로근접공격을당했 을경우퇴각및재편성가능함 프랑스경근위기병 (French Light Guard Cavalry) 지도상표시 : GLC 이동칸수 : 3 전투 ( 근접전만 ) : 블록당주사위 1 개 사기 : 깃발 2 개무시, 깃발 1 개당 1 칸후퇴 참고 : 보병에게나보병 / 포병연합으로근접공격을당했 을경우퇴각및재편성가능함 - 4 -

4. 추가된게임과정 스페인게릴라행동 시나리오에스페인게릴라행동규칙이적용된다면, 스페인지휘관은가능한경우게릴라행동카운터하나를사용해프랑스의카드를무효화시킬수있다. 게릴라행동카운터로프랑스의선제공격 (First Strike) 카드를무효화시킬수는없다. 스페인게릴라행동규칙이적용된다면, 게임을시작하기전에게릴라행동카운터를지휘카드옆에놓아라. 시나리오에게임을시작할때보유하는게릴라행동카운터의숫자가있다면그만큼받고시작한다. 게임중에스페인플레이어가정찰 (Scout) 카드를사용했을때, 카드의효과인카드두장을뽑아한장을선택해받기를수행하지않고, 그냥카드한장을받고게릴라행동카운터하나를받을수있다. 받은게릴라행동카운터는자신의앞에놓는다. 스페인플레이어는프랑스의턴에프랑스플레이어가카드를사용한직후, 명령을내리기전에게릴라행동카운터하나를사용할수있다. 게릴라행동카운터가사용됐다면프랑스플레이어는주사위하나를굴린다. 굴림결과가기병도 ( 칼, Saber) 라면사용된게릴라행동마커는즉시제거되고프랑스플레이어는사용한카드로자신의턴을계속진행한다. 이상황에서스페인은바로다시게릴라행동카운터를사용할수없다. 주사위가그외의결과로나왔다면, 프랑스플레이어가사용한카드는버려지고명령을내릴수없다. 프랑스플레이어는새로지휘카드한장을받고자신의턴을종료한다. 5. 새지형타일 벽있는농장 (Walled Farm) 벽있는농장은마을 (Town) 과같은역할을한다. 4 면과 2 면요새 (Redoubt) 확장에는 4면과 2면에요새인타일이추가됐다. 이것은기본게임의보루 (Field Works) 와같은역할을한다. 번역 : 하이텔슈리 (http://brightseason.x-y.net) - 5 -

Bailén (7p) 지도별특별규칙 프랑스의스위스군은영국의적색전열보병과리더를, 스페인의스위스군은포르투갈의갈색전열보병과리더를사용한다. 양쪽의스위스군모두유닛당블록 5개이다. 모든스위스보병은이동후원거리공격시내림계산을한다. 이들은근접전시블록당주사위하나를굴리고깃발하나당한칸을후퇴한다. 프랑스의스위스군둘이제거된다면, 프랑스의남은스위스군둘도모두제거한다. 단, 추가로제거된프랑스의스위스군유닛둘은스페인플레이어의승점이되지못한다. Rumblar강은모두개울이다. Zornoza (8p) 명령받은스페인유닛은전장에스페인방향의끝에서지도밖으로나갈수있다. 지도밖으로나간스페인유닛이 3개째가되면, 그이후지도밖으로나가는유닛하나마다스페인군은승리깃발 1개를얻는다. 스페인리더는이렇게나가도점수를얻지못한다. 하지만이렇게나가는것은그리더가제거되어프랑스가승점을받는것을막게해준다. 모든강은개울이다. Gamonal (9p) Pico River는개울이다. Espinosa de los Monteros (10p) Trueba River는건널수없다. Shallow Stream은개울이다. Somosierra (11p) 프랑스플레이어는스페인포병 3개를모두제거하면즉시게임에서승리한다. - 6 - Medellín (12p) 스페인플레이어는프랑스플레이어가승리깃발하나를얻을때마다지휘카드의숫자가하나줄어든다. 이때줄어든숫자에의해프랑스플레이어가스페인플레이어의카드중한장을무작위로선택해버린다. 스페인플레이어에핸드의크기가 3장까지줄어들면더이상줄어들지않는다. 스페인플레이어는최대 2개의보병만방진을만들수있다. Guadiana 와 Hortiga River는다리외에는건널수없다. Alcańiz (13p) Guadalope River는다리외에는건널수없다. María (14p) Abbey of Santa Fe는마을이다. Talavera - Spanish Flank (15p) Portina Brook에서는이동을멈춰야되지만전투에는제한 ( 영향 ) 이없다. Tamames (16p) 개울만존재한다. Ocańa Cavalry Action (17p) Ocańa (18p)

Alba de Tormes (19p) 다리칸은프랑스플레이어에게승점깃발목표인칸이다. 프랑스의턴이시작할때목표칸에프랑스유닛이있다면, 프랑스는승리깃발한개를얻는다. 프랑스유닛이그칸에계속있는상태라면승리깃발은유지된다. 그칸의유닛이칸에서이동하거나전멸된경우, 얻은승리깃발을잃는다. Tormes River는건널수없다. Barrosa (20p) Barrosa Ridge 언덕의 11칸은턴이시작할때이곳을다수점유한진영에게승점을 1점준다. 다수점유는상대보다더많은지역에자신의유닛이존재하는것으로, 내가 1개, 상대방이없어도당신이다수점유한것이다. 다수점유상태가바뀌면승점이옮겨진다. 즉, 다수를잃은진영은승점을버리고다수를얻은진형은승점을얻는다. 게임을시작할때영국군의스페인유닛셋이이미존재하므로바로영국플레이어는승점 1점을받는다. 스페인게릴라행동은적용되지않는다 강은건널수없다. Albuera (21p) Albuera의마을은프랑스플레이어에게승점지역이다. 프랑스플레이어의턴이시작할때프랑스유닛이마을중한곳에라도존재한다면, 프랑스플레이어는승리깃발 1개를받는다. 하지만그유닛이이동하거나후퇴하거나제거된다면, 이곳에의해얻은승리깃발을모두버린다. 프랑스가다시이칸을차지했다면다시승리깃발을얻는다. Albuera River는모두개울이다. 추가로, 모든개울칸은이동을멈출필요가없다. Stewart s Folly( 스튜어트의어리석음 ) 프랑스플레이어가기병돌격 (Caverly Charge) 카드를사용했고, 영국이스페인의게릴라카운터를사용해카드를취소하지않았다면, 프랑스플레이어의턴중에영국플레이어는방진을만들수없고, 선제공격 (First Strike) 카드를사용할수도없다. Vitoria (22p) 먼저움직임. 전투가시작할때지휘카드한장을선택해동시에공개한다. 양플레이어는첫턴에반드시그카드를사용해야한다. 공개한카드에있는숫자의합이더낮은플레이어가먼저턴을진행한다. 이때역습 (Conter-Attck), 비약 (Élan), 선제공격 (First Strike), 지도력 (Leadership), 재편 (Rally) 전술카드는사용할수없다. 그외의전술카드는명령을내릴수있는유닛의최대숫자가카드에있는숫자의합이다. 같다면영국이먼저진행한다. 스페인게릴라행동은적용되지않는다. Zadorra River는건널수없다. San Marcial (23p) 왼쪽에있는연결된언덕칸 6개, 중앙에있는연결된언덕칸 7개, 오른쪽에있는연결된언덕칸 6개, 이셋각각마다, 턴이시작할때다수점유한진영에게승점을 1점준다. 다수점유는상대보다더많은지역에자신의유닛이존재하는것으로, 내가 1개, 상대방이없어도당신이다수점유한것이다. 다수점유상태가바뀌면승점이옮겨진다. 즉, 다수를잃은진영은승점을버리고다수를얻은진형은승점을얻는다. 게임을시작할때스페인군만세곳모두에유닛이존재하므로바로스페인플레이어는승점 3점을받는다. Bidassoa River는개울이다. Ordal Cross (24p) 강은건널수없다. - 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