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해외사업진흥팀 구분제목 미국 - 미국빌보드, 2017 년최고의 K 팝신인 1 위에워너원선정 - 영화 < 겟아웃 >, 2017 년영화중가장평가좋은영화로꼽혀 - 넷플릭스액션블록버스터 < 브라이트 >, 공개 3 일만에천백만명시청자기록 중국 -

Similar documents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Microsoft Word INTERNET-GAME-JP.docx

**09콘텐츠산업백서_1 2

Microsoft Word _CJ CGV_K_1.docx

K-IFRS,. 2013, , 2, 3,.,.. 2

목차 구분제목 미국 -마블 블랙팬서, 부산촬영유치 - 일루미네이션, 유니버셜픽쳐스와 4 개새애니메이션제작발표 중국 -중국판 < 그녀는예뻤다 >, 뷰어수 65억돌파 - 중국게임업체, 게임 IP 개발을통한영상사업진출활발 일본 - 경제산업성, 2017 년콘텐츠산업新전개강화사

2

목차 구분제목 미국 -< 슈퍼마리오런 >, 해외안드로이드마켓사전등록돌입 -< 페이스북 >, 눈동자추적기술스타트업기업인수 휴무 (New Year's day) 중국 년중국국산영화특별장려기금정책출범 - 중국디지털음원, 2017 년호황기맞이할

160425_연구소_이슈_태양의_후예_수출파급효과.hwp

경기타이틀 & 내용과스케줄 제 1 탄 (7/26 발표 ) 의일부내용이변경되었습니다. 9 월 23 일 ( 토 ) [PlayStation presents BLUE STAGE] 판타지스타온라인 2 시 간 11:00~12:30 스테이지명 아쿠스배틀토너먼트시범경기 ( 예정 )

더바이어102호 01~09

제 호 제 호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e 스포츠산업전망 마닐라사무소 배경 ㅇ인도네시아의 e 스포츠생태계는 e 스포츠국내경기수증가, 역량있는인재발굴및 정부의지원방안확대로성장하는추세임 주요내용ㅇ인도네시아는 90년대부터 퀘이크 2(Quake II

[로플랫]표준상품소개서_(1.042)


hwp

Vol.10

슬라이드 1

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_¸ñÂ÷(02¿ù)

슬라이드 1

985-2.pdf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헐리우드블록버스터공세시작 2Q17 가디언즈오브갤럭시, 캐리비안의해적, 원더우먼, 미이라, 트랜스포머등블록버스터가연이어개봉함에따라국내박스오피스성장무난할전망 헐리우드블록버스터의개봉이시작됐다. 5/3 개봉한가디언즈오브갤럭시 VOL. 2

2

Special Theme TV SNS 2015 Spring vol

목차 마케팅지원팀 구분제목 미국 - 미국박스오피스, 시리즈최고오프닝 < 미션임파서블 : 폴아웃 > 1 위출발 - 디즈니, 첫가상현실 (VR) 영화 < 사이클스 > 내달공개예정 - 마마무, 미국빌보드월드앨범차트 4 위진입, 클로이모레츠도팬인증 중국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2

......

178È£pdf

041~084 ¹®È�Çö»óÀбâ

•••••1301(•••).pdf

목차 해외사업진흥팀 구분제목 미국 - 방탄소년단, 글로벌 SNS 시상식 ' 쇼티어워즈 ' 뮤직부문수상 - 구글, ios 이용자들을위한미디어콘텐츠검색서비스업데이트 중국 - 텐센트, 2017 엔터테인먼트신작발표회개최 - 홍콩디즈니랜드, 방문객감소에도세

목차 해외사업진흥팀 구분제목 미국 - 소니, 애니메이션유통사인수해지적재산권강화 - 페이스북, 곧첫번째오리지널콘텐츠공개예정 - PAY TV, 2 분기기준약 100 만명의이용자잃어 중국 - 여름방학, 인터넷동영상플랫폼의예능프로그램전쟁 - 중국인터넷동영

11월1일자.hwp

경영학회 내지 최종

난 다른 영화 본다! No _ 영화진흥위원회와 씨네21이 만드는 새로운 영화잡지 매월 2, 4주 발행 삶에 대한 오즈의 진솔한 가르침 오즈 야스지로 회고전 <샤인 어 라이트> <텐텐> <콰이어트룸에서 만나요> <카라멜> <우린

신탁부동산공매공고

<표 1-2-1> 시군별 성별 외국인 주민등록인구 ( ) (단위 : 명, %) 구분 2009년 2010년 외국인(계) 외국인(여) 외국인(남) 성비 외국인(계) 외국인(여) 외국인(남) 성비 전국 870, , , ,

hwp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Koei 등일본게임업체, 전체매출의 90% 가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 일본게임업체, 내수시장의존도상당히높아 Koei 등일본의유명게임업체들이전체매출의상당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하고있다고게임웹진 Joystiq.com이지난 19일보도함

<B3EDB4DC28B1E8BCAEC7F6292E687770>

소규모 비즈니스를 위한 플레이북 여기서 다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YouTube 소개 2. YouTube에서 비즈니스를 위한 채널 만들기 3. 눈길을 끄는 동영상 만들기 4. 고객의 액션 유도하기 5. 비즈니스에 중요한 잠재고객에게 더 많이 도달하기

내지(교사용) 4-6부

2013 년 10 월관광객입출국 / 관광수입 지출분석

목차 마케팅지원팀 구분제목 미국 - 미국샌디에고서 2018 코믹콘인터내셔널 개최예정 - < 앤트맨과와스프 > 미국박스오피스 1 위, 월드와이드 1 억 6 천만달러달성 - 방탄소년단, 한국가수최장기간빌보드앨범차트와싱글차트인 중국 - ( 정책 ) 국

UDI 이슈리포트제 18 호 고용없는성장과울산의대응방안 경제산업연구실김문연책임연구원 052) / < 목차 > 요약 1 Ⅰ. 연구배경및목적 2 Ⅱ. 한국경제의취업구조및취업계수 3 Ⅲ. 울산경제의고용계수 9

전도정책자료집-1


20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글로벌 인터넷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1,2,3,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미국박스오피스현황 : 프랜차이즈피로증 작성취지 2017 년여름시즌미국영화시장의흥행성적을살펴보고, 시사점을찾아보고자함작성순서 들어가기 미국영화시장흥행현황 (2017년 1월 ~ 8월 ) 2017년여름박스오피스흥행성적정리 정리와시사점 - 오히려저예산으로제작된공포영화 < 겟아

Emerging Monitor 크로스에셋최진호 ( ) Wed 인도네시아루피아약세와고물가로기준금리동결 < 오늘의차트 > 인도네시아루피아약세가지속되면서기준금리 7 개월째동결 (%) 인도네시아기준금리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

CSG_keynote_KO copy.key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 : (), () () : (-), (-). HP.... (-) :. (-) :. BGM volume :. SE volume :. Voice volume :. Output sound test :. (-) :. () :. ON. () :. ON. (-)

(MB) 제4차 해외한류실태조사_국가별 보고서_ _fin_2) 조사결과 3)전체 결과.hwp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캐비노티에 임페리얼 타이거 캐비노티에 머제스틱 타이거 캐비노티에 와일드 팬더 개요 두 가지의 특별한 기법 야생 동물을 향한 찬사, 메종의 유서 깊은 기술로 완성 워치메이킹 기술과 예술 공예의 조화를 통해 완성된 탁월한 타임피스 파운싱 장식의 인그레이빙과 마르퀘트리 기법

hwp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한류 목차2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CJ CGV (7916) [ 한화리서치 ] [ 그림 1] CJ CGV 주가와중국박스오피스의연결고리 ( 십억 CNY) 18 중국박스오피스 CJ CGV 주가 ( 우 ) ( 천원 ) 중국영화시장의구조적성장및중국인터넷 기업들의보조금지원으로급성장


IRD 11,800 IDR 8,325 JSX 41.7% Bloomberg Rating 인도푸드 CBP JCI Index Hyungrea Kim, Analyst hyungre

와이디온라인 (5277) 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출시임박 7월에는자사의히트작갓오브하이스쿨의일본진출이예정되어있다. 당사가직접일본퍼블리싱을담당할예정이며, 엔씨재팬과는마케팅파트너십형태로진출한다. 현재사전예약인원은 16만명을돌파해당사목표치인 2만명은무리없이달성가능해보이며, 세븐나이

Q17 은컨센서스하회예상 전국관람객수감소로국내 영업이익은 4.9%YoY 감소하며 부진할것 의 Q17 실적은매출액 4,59억원 (+.%YoY), 영업이익 266억원 (-21.8%YoY) 으로기존추정치 (5억원) 와컨센서스 (억원) 를크

2013 년 11 월관광객입출국 / 관광수입 지출분석

2015 컬처허브 LA

<C0CFBABBBFACBCF6BAB8B0EDBCAD28C0CCC8ABC1A4292E687770>

목 차 Ⅰ. 조사개요 1 1. 조사배경및목적 1 2. 조사내용및방법 2 3. 조사기간 2 4. 조사자 2 5. 기대효과 2 Ⅱ. P2P 대출일반현황 3 1. P2P 대출의개념 3 2. P2P 대출의성장배경 7 3. P2P 대출의장점과위험 8 4. P2P 대출산업최근동향

슬라이드 1

2 CJ CGV 4Q17 호실적기대 국내의호조가전사실적성장을견인할것 CJ CGV는국내의호조에힘입어 4Q17 매출액 4,325 억원 (+13.4%YoY), 영업이익 336억원 (+89.%YoY) 을기록해컨센서스 (288 억원 ) 를크게상회할것으로예상된다. 국내는추석연휴와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1Q19 Preview: 춘래불사춘 CJ ENM (035760) 안정적성장세부각 Buy (Maintain) 목표주가 (12M) 335,000 원 ( 유지 ) 종가 (2019/04/12) 224,100 원 Stock Indicator 자본금 1

LIG Company Analysis 212/11/16 3Q12 실적 Review (K-IFRS 연결기준 ) ( 단위 : 백만원, %) 구분 3Q11A 4Q11A 1Q12A 2Q12A 3Q12A(a) y-y q-q 컨센서스 LIG추정치 (b) 차이 (a/b) 매출액 1

<C8ADC0E5C7B020C0AFC5EB20C7F6B4EBC8AD28C6F2B0A1B4DC292E687770>

(연합뉴스) 마이더스

Microsoft Word - CJCGV_2Q17preview_170710_kr_F.docx

Disclaimer -

Microsoft Word - 문서10

±³À°È°µ¿Áö

( )4부-2

日상반기콘솔게임시장규모전년대비 21% 감소 상반기일본콘솔게임시장규모 - 2,390억엔 (24억달러 ) 日시장조사업체인 Enterbrain의조사에따르면, 일본상반기 (2008년 4월 ~9월 ) 콘솔게임시장규모는 2,390엔 (24억달러 ) 으로전년동기대비 33% 하락콘솔

Microsoft Word docx

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자유학기제 Newsletter 다양한 직업 찾기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 공하고 있다. 한 학교당 최대 8학급이 신청 가능한 찾아가는 게임문화교 실 은 2013년 총 11개교 2,280명이 지원받았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

드라마제작사의 주가 추이(2년) (%) 3 2 삼화네트웍스 초록뱀 IHQ 팬엔터테인먼트 1 (1) 11/12 5/13 11/13 5/14 11/14 중국의 해외 방송 콘텐츠에 대한 규제 정리 규제 종류 주요 내용 시간 19~22시까지 해외 드라마와 영화는 전 채널 방영

월 Digital & Web COMICS 중국의 만화, 웹툰 시장및기업동향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I N V I T A T I O N e-learning Korea 2014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 / 2014 (e-learning Korea 2014) , (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 9

목차 마케팅지원팀 구분제목 미국 - 애플대퀄컴 1 차특허분쟁에서애플판정승 - 시리우스 XM, 판도라 35 억달러에인수 - 할리우드에서제작된, 할리우드발한류부상 중국 - ( 정책 ) 국가세무총국방송계, 연예산업납세의무통지 - ( 기업 ) 텐센트,

<C3E6B3B2B1B3C0B 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PDF_Compass_32호-v3.pdf

Transcription:

2018. 01. 01. Vol.48

목차 2018. 01. 01. 해외사업진흥팀 구분제목 미국 - 미국빌보드, 2017 년최고의 K 팝신인 1 위에워너원선정 - 영화 < 겟아웃 >, 2017 년영화중가장평가좋은영화로꼽혀 - 넷플릭스액션블록버스터 < 브라이트 >, 공개 3 일만에천백만명시청자기록 중국 - 중국인터넷게임산업시장규모총 33 조원 - 2017 년 11 월중국온라인동영상플랫폼이용자규모순위外 2 일본 - 일본최초 e 스포츠프로라이선스발행결정 - 일본경제산업성, 방일관광객유치지역창생추경예산 60 억엔 유럽 - 영국의크리스마스 TV 시청습관 - 영국방송사들 <The Big TV Festival> 참가예정 인도네시아 - 인도네시아, 연말가요대전개최 - 캐릭터 < 라바 >, 인도네시아유명테마파크에서캐릭터쇼개최

미국콘텐츠산업위클리글로벌 2018. 01. 01( 월 ) / 한국콘텐츠진흥원미국비즈니스센터 미국빌보드, 2017 년최고의 K 팝신인 1 위에워너원선정 ㅇ 26일 ( 현지시간 ) 각아티스트 / 그룹의음악적스타일링이나경력의성공여부에상관없이, 2017년에데뷔한 K-pop 신작에서상위 10개신작을공개한빌보드는 1위로워너원을선정ㅇ빌보드는워너원에대해 한국의보이그룹선발프로젝트인 < 프로듀스 101> 에서올해초결성된팀이며, < 에너제틱 > 및 < 뷰티풀 > 로데뷔하여한국및외국음악차트에서정상에오르며많은주목을받고있는그룹 이라고소개ㅇ이어, 워너원의성공은본국에만국한되지않고, 세계차트앨범에서가장높은순위에올랐으며올해 KCON 2017 LA에서가장인기있는앨범중하나였고, 올해가장인기있는 K팝텀블러앨범중하나 였다고전함ㅇ워너원은 2018년말해산될예정이지만, 이후각자소속사로돌아가자신만의방식으로활동을이어갈것이라고설명ㅇ빌보드는워너원에이어 2위로 < 프로듀스 101> 출신김청하를, 3위에는드림캐쳐, 4위는정세운, 5위는프리스틴, 6위는온앤오프, 7위는위키미키, 8 위는골든차일드, 9위는사무엘, 10위에는에이스를선정 영화 < 겟아웃 >, 2017 년영화중가장평가좋은영화로꼽혀 ㅇ영화 < 겟아웃 (Get Out> 이영화비평사이트인로튼토마토에서 2017년미국에서개봉한영화들중가장평가가좋은영화로꼽힘ㅇ Deadline은연례시상식을발표한 Online Film Critics Society에서 < 겟아웃 > 이최우수영화로선정되었다고전함ㅇ < 겟아웃 > 은조던필레감독의작품으로 50억원정도의저예산으로제작되어전세계적으로인기를얻으면서제작비의 50배가넘는흥행수익을기록하고, 2017년을뜨겁게달군영화로뽑힌바있음ㅇ < 겟아웃 > 은한흑인남자가백인여자친구의집에초대받으면서벌어지는미스터리한일을그린이야기로, 인종차별과스릴, 코미디까지다양한요소가섞여있는영화로높게평가받음ㅇ저예산영화로한국에서도전국 200만관객을끌어모아깜짝흥행을선보이기도한 < 겟아웃 > 은 20위권안에오른 < 스타워즈 : 라스트제다이 >, < 덩케르크 >, < 스파이더맨 : 홈커밍 >, < 토르 : 라그나로크 >, < 원더우먼 > 등의블록버스터대작들을제치고 1위를차지하는영예를안게되었음

넷플릭스액션블록버스터 < 브라이트 >, 공개 3 일만에천백만명시청자기록 ㅇ 22일전세계동시공개된인터넷스트리밍기업넷플릭스의신작 < 브라이트 (Bright)> 가공개 3일만에천백만명의시청자수를끌어냄ㅇ아울러, 첫 3일간집계된평균시청자의연령대는 18-34세가 390만명, 18-49세는 7백만명으로이중 56% 가남성시청자인것으로나타남ㅇ < 브라이트 > 는넷플릭스최대규모의액션블록버스터로, 태초부터인간과오크, 요정엘프가공존하는세계에서인간과오크경찰이신비의매직원드를지키기위해함께고군분투하는이야기를다룸ㅇ각본에는맥스렌디스가, 메가폰은데이빗마이어가잡은 < 브라이트 > 는 2016년 3월 2주간의입찰경쟁을통해 9천만달러를지불하며독점권을얻은바있음ㅇ한편, < 브라이트 > 영화의주역인윌스미스는믿기힘든동안외모로주목받고있음

중국콘텐츠산업위클리글로벌 게임애니메이션뉴미디어영화 중국인터넷게임시장규모총 33 조원 2018. 01. 01( 월 ) / 한국콘텐츠진흥원북경비즈니스센터 최근중국하이난성하이커우에서 2017 년중국게임산업연회가개최됨. 회의에는광전총국관계자가참석하여중국인터넷게임산업이계속해서성장하고있으며, 시장규모는약 2,036.1 억위안 ( 약 33 조 3 천억원 ) 으로, 전년대비 23% 증가하였다고설명함. 중국국산인터넷게임의시장규모가 1397.4 억위안 ( 총 22 조 8 천억원 ) 으로, 전년대비 18.2% 증가한수치임. 이중모바일게임시장규모는 1161.2 억위안 ( 약 19 조원 ) 으로전년대비 41.7% 증가함 2017 년광전총국의심의를통과한각종게임은약 9,800 여개로, 95% 가중국국산게임인것으로나타남 2017 년중국 2D 업계종사 93 개기업에대한투자금액약 6,500 억원 2017 년중국내 2D 산업이자본시장의주목을받으면서급격하게성장함. 최근조사에따르면 2017 년 2D 업계에종사하는 93 개업체에대한투자가약 100 여차례이뤄졌으며, 총액은약 40 억위안 ( 약 6547 억 6 천만원 ) 으로조사됨. 100 건의투자중 천만위안급 이 51 회, 백만위안급 31 회, 억위안급 이 8 차례인것으로나타남기업별투자금액으로보면콰이칸만화 ( 快看漫画 ), 즐인만커 ( 知音漫客 ), 쉔지테크 ( 玄机科技 ) 순으로나타남. 콰이칸의경우올해 3,4 차투자를유치했으며, 각각 2.5 억위안 ( 약 409 억 2 천만원 ) 과 1.77 억달러이며, 즐인만커는 5.67 억위안 ( 약 928 억 1 천만원 ), 쉔지테크는 5 억위안 ( 약 818 억 5 천만원 ) 의투자를유치시키는데성공함 2017 년 11 월중국온라인동영상플랫폼이용자규모순위 순위 APP 월이용자규모 ( 만명 ) 1인하루평균방문횟수 ( 번 ) 1인하루평균사용시간 ( 분 ) 1 아이치이 49506.46 6.42 96.29 2 텐센트 TV 49080.35 6.49 88.57 3 요우쿠 37552.88 5.21 70.97 4 소호TV 3515.99 6.66 92.23 5 PPTV 2061.82 6.67 100.48 6 러스TV 1910.59 4.88 70.64 7 펑싱TV 365.37 7.93 121.65 8 슈퍼TV 157.96 4.96 65.5 9 런런TV 84.01 4.64 49.12 10 56TV 44.58 2.41 22.32 포브스글로벌박스오피스內영향력있는배우명단에중국제외 12 월 17 일글로벌경재매거진포브스는글로벌박스오피스에영향력을끼진배우순위를발표함. 가장영향력있는배우로는 < 분노의질주 8> 빈디젤이선정됨. 빈디젤은올해 < 분노의질주 8> 과 < 킹스맨 2> 에출연하여총 16 억달러의박스오피스를기록하는데기여함. 2 위로는드웨인존슨으로역시 < 분노의질주 8> 에출연하였으며, < 베이워치 >, < 쥬만지 2> 에출연하면서박스오피스 15 억달러를달성하는데기여했다고평가받음. 이밖에갤가돗 (14 억달러 ), 엠마왓슨 (13 억달러 ), 조니뎁 (11 억달러 ), 톰홀랜드 (8.88 억달러 ), 크리스헴스워스 (8.45 억달러 ), 존보예가 (8.15 억달러 ) 등이이름을올림반면, 56.8 억위안 ( 약 8.7 억달러 ) 의박스오피스로중국사상최대기록을세운영화 < 전랑 2> 의감독이자주연인우징 ( 吴京 ) 명단에반영되지않았는데, 이에대해포브스측은중국은 < 몬스터헌터 ( 捉妖记 )> 박스오피스조작사건으로인한영향으로이번통계에중국박스오피스를제외하였다고설명함

일본콘텐츠산업위클리글로벌 2018. 01. 01( 월 ) / 한국콘텐츠진흥원일본비즈니스센터 일본최초 e 스포츠프로라이선스발행결정 ㅇ일본의 e 스포츠의세단체일본 e 스포츠협회와 e-sports 촉진기구, 일본 e 스포츠 연맹등이통합하여참가자에게프로라이선스를발급하는첫번째대회인 투회의 가 2018 년 2 월 10 일 ~11 일지바마쿠하리멧세에서개최될예정임 투회의 ( 闘会議 ) : 2015 년부터매년열리고있는니코니코동영상주최의게임이벤트ㅇ프로라이선스발행이예정된것은 < 위닝일레븐 2018>(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 트 (Konami Digital Entertainment Co., Ltd.)) < 스트리트파이터 5 아케이드에디션 > ( 캡콤 (CAPCOM CO., LTD.)) < 철권 7>(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BANDAI NAMCO Entertainment Inc.)) < 퍼즐앤드래곤 >( 겅호온라인엔터테인먼트 ( GungHo Online Entertainment, Inc.)) < 몬스터스트라이크 >( 믹시 (mixi, Inc.)) 의 5 개타이틀임 ㅇ e 스포츠의프로라이선스는경품표시법등법률의제약으로고액상금대 회개최가어려웠던일본의상황을해결하기위해고안됨. 신설통합단 체가정하는요건을충족시킨선수와지금까지의 e 스포츠대회에서검증 된선수에게발행하는것외, 퍼블리셔의추천 승인을받는등특별기 준을통해발행도가능하다고함 일본경제산업성, 방일관광객유치지역창생추경예산 60 억엔 ㅇ일본정부는외국인관광객의방문을통해지역창생을추진하는사업을 전개함. 경제산업성은중소기업과지방자치단체가연계한상품개발 판 로개척등에보조금을지원하는것외새로운특산품과서비스창출을 위한기업구조조정에도지원할것을밝힘 ㅇ 2017 년보정예산에 인바운드형쿨재팬추진사업 약 60 억엔을측정 함. 2020 년도쿄올림픽 패럴림픽개최를 앞두고외국관광객에게일본 의매력을전달하고관광소비를촉진할것을목적으로함 ㅇ인바운드형쿨재팬추진사업은 역사구조물을중심으로한시가지의정 비, 명소및음식문화등을접목한문화행사개최, 관광프로그램 제작지원, 지역문화자원과지역특산품을활용한신상품개발및판 로개척등외국관광객의지역방문촉진등임 ㅇ제작자를대상으로크라우드펀딩을활용한콘텐츠제작과해외프로모션 도지원함. 애니메이션이나영화의무대를방문하는성지순례가관광객 들에게인기있기때문에제작자지원이해외유치로이어질가능성이 있다고봄. 한편일본정부는 2025 년까지문화예술자산을가져올경제 효과 문화 GDP 를 18 조엔으로상향할예정임

유럽콘텐츠산업위클리글로벌 영국의크리스마스 TV 시청습관 2018. 01. 01( 월 ) / 한국콘텐츠진흥원유럽비즈니스센터 ㅇ RadioTimes.com에서진행한설문조사에따르면, 수많은스트리밍서비스, VOD 서비스가있음에도불구하고크리스마스에영국시청자들은 TV 프로그램을본방송으로가족들과함께시청하는것으로파악됨ㅇ 16,000명의설문조사참가자들중 85% 는크리스마스에가족들과함께 TV 를보며그중 41% 는크리스마스에최소 5시간이상 TV를시청한다고답함ㅇ참가자들의 62% 는크리스마스에는편성표에나와있는 TV 프로그램을시청하는것을 VOD 서비스를사용하는것보다선호하였으며, 그중 72% 는크리스마스에는어떤 VOD 서비스도이용하지않은것으로파악됨ㅇ이설문조사는, 매년더많이사용되고있는디지털또는스트리밍서비스들이있음에도불구하고크리스마스가가족들이함께본방송으로 TV 프로그램을시청하는며칠되지않은날들중하루임을보여줌ㅇ설문조사참가자들중 2% 는크리스마스에아예 TV를보지않는다고답했으며, 반대로 7시간이상 TV를시청하는참가자들이 17% 나되었고 TV 앞에서잠이든적이있는참가자들의수는 47% 나됨ㅇ크리스마스당일여왕의스피치를보거나듣는시청자들수는 41% 였으며, 단한번도보지않은시청자들은 15% 였음ㅇ참가자들이크리스마스에필수적이라고꼽은기기로는 TV가 50% 로가장많았으며, 스마트폰이 25%, 라디오가 8% 순이었음 영국방송사들 <The Big TV Festival> 참가예정 ㅇ Channel 4, ITV, Sky, UKTV 등영국방송관련회사들이주주로있는 TV 마케팅회사 Thinkbox가 2018년 2월 8일부터 9일까지영국햄프셔에서 <The Big TV Festival> 을처음으로개최함ㅇ이페스티발은광고와미디어업계에서영향력있는연사들을초청해, 광고주들에게아직은 TV를통한광고가소비자들에게브랜드를전달하는데강력한도구임을알리려는목표를가지고있음ㅇ참석게스트들은 TV 제작자들에게서 TV의기능, 최신포맷, TV 광고의최신발전, 마케팅, 리더십등에대해들을수있으며, 연사들의라인업은새해에발표될예정

인도네시아콘텐츠산업위클리글로벌 인도네시아, 연말가요대전개최 2018. 01. 01( 월 ) / 한국콘텐츠진흥원인도네시아비즈니스센터 ㅇ 2017년 12월 31일오후 9시부터 2018년새해자정까지북부자카르타안쫄유원지에서 < 안쫄금삐따페스티벌 2018(Ancol Gempita Festival 2018)> 이개최됨ㅇ인도네시아대표방송사인 SCTV에서생방송으로방영된이번연말콘서트는스띠아밴드 (Setia Band), 왈리 (Wali), 아르마다 (Armada), 꼬딱 (Kotak), 파이브미닛 (Five Minutes), 샨디산도로 (Shandy Sandoro), 시티바드리아 (Siti Badriah), 듀오앙그렉 (Duo Anggrek) 등인도네시아유명가수들이대거참여함ㅇ콘서트외에도인도네시아주요지역의전통음악및전통춤을소개하는등다양한부대행사가함께진행되어참관객들의주목을끔ㅇ행사관계자는이번행사는무료공연으로진행되었으며약 22만명의관객들이몰렸다고밝힘 이미지출처 : 구글이미지 캐릭터 < 라바 >, 인도네시아유명테마파크에서캐릭터쇼개최 ㅇ 2017년 12월 16일부터 2018년 1월 7일까지북부자카르타안쪽유원지내오션드림사무드라 (Ocean Dream Samudra) 에서 < 라바인터네셔럴캐릭터쇼 (Larva International Character Show)> 가개최됨ㅇ라바의주요캐릭터인레드 (Red) 와옐로 (Yellow) 의대형인형탈쇼는행사기간동안매일 2회에걸쳐진행됨ㅇ행사관계자는 한국캐릭터인라바는현재인도네시아에서인기가높고만화영화가매우유명하여이번행사를기획하게되었다. 라고밝힘ㅇ이번쇼는만화캐릭터인형탈과다수의댄서들이무대에올라다양한노래와춤을선보이며가족단위의관중들의많은관심을받음ㅇ해당공연은별도의관람티켓구매없이오션드림사무드라 (Ocean Dream

Samudra) 입장료 160,000루피아 /1인( 약 14,000원 /1인) 를지불하면관람할수있음ㅇ보통인도네시아의주요쇼핑몰과놀이동산은연말및신년을맞이하여가족단위의방문객들을대상으로인기캐릭터쇼를개최함ㅇ한편, 자카르타주정부가개발한안쫄유원지는총 552헥타르로, 오션드림사무드라 (Ocean Dream Samudra) 외에두니아판타지 (Dunia Fantasi), 아틀란티스워터어드벤쳐 (Atlantis Water Adventure), 시월드안쫄 (Seaworld Ancol) 등총 4개테마파크로구성됨 이미지출처 : 구글이미지

해외비즈니스센터및마케터담당자연락처 미국비즈니스센터 (LA) 김철민센터장 : +1-323-935-2070 / cmkim@kocca.kr 중국비즈니스센터 ( 북경 ) 김기헌센터장 : +86-10-6501-9971 / gihun@kocca.kr 일본비즈니스센터 ( 동경 ) 이경은센터장 : +81-3-5363-4510 / lke0801@kocca.kr 유럽비즈니스센터 ( 런던 ) 최윤수센터장 : +44-20-7016-3333 / yschoi@kocca.kr 인도네시아비즈니스센터 ( 자카르타 ) 김남걸센터장 : +62-21-2256-2396 / girl94@kocca.kr 중동마케터 (UAE 아부다비 ) 박상욱마케터 : +971-2-491-7227 / swpark@kocca.kr 남미마케터 ( 브라질상파울루 ) 박희란마케터 : +5511-2476-5120 / brazil@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