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der s Stage 7. The Riddle Stone Part 1 More Stories C Cover Note? - 스토리북의앞면과뒷면에집에서쉽게할수있는읽기수업방법이제시되어있습니다. What s this story about? 무슨이야기일까요? Dad finds an old stone with Chinese writing on it. Hong s grandfather knows what it says and the magic key takes the children to a world of riddles. They meet Ty who wants to be a Riddle Maker. 아빠는중국어가새겨짂오래된돌판조각을발견합니다. 홍의할아버지는그글귀의뜻을알려주고매직키는아이들을수수께끼나라로데려갑니다. 아이들은그곳에서수수께끼발명가가되고싶어하는타이를만나게됩니다. Talk together. 함께이야기해보세요 Explain what riddles are. Find and read the first riddle on page 8 and the answer on page 9. Look at some of the pictures and talk about the strange creatures. 수수께끼가뭔지설명해주세요. 8쪽에나오는첫번째수수께끼와 9쪽에나오는답을찾아서읽으세요. 그림들을보고이상하게생긴캐릭터들에대해이야기해보세요. Read the story. 이야기를읽어봅시다 W = Word recognition ( 단어인지 ) C = Language comprehension ( 얶어이해 ) W Page 1, notice that strange begins with the sounds str. Think of other words beginning with str, e.g. strong, strap, street. 1쪽, 단어 strange 는읽을때 str 소리로시작한다는점을확인하세요. str 로시작하는다른단어들을생각해보세요. 예 ) strong, strap, street C Page 13, when you know the answer to the riddle, go back to the rhyme on page 12. Ask, Why does a shadow stick to your feet? 13 쪽, 수수께끼에대한답을알면 12 쪽의시를다시보세요. 그리고 그림자는왜발에붙어있을 1
Reader s 까? 라고물어보세요. C Page 21, ask the children to explain what beyond means. 21 쪽, 아이들에게단어 beyond 의뜻을설명해보라고하세요. W Page 26, use the letter sounds to work out serpent. Use the picture to work out what a serpent is. 26쪽, 알파벳소리를이용하여단어 serpent 을읽어보세요. 그림을이용하여 serpent( 뱀 ) 이무엇인지추측해보세요. C Page 32, ask, What do you think might happen next? 32 쪽, 다음편에무슨일이일어날것같니? 하고물어보세요. Play a game. 게임을해봅시다. Quiz - To help remember events. 이게임은아이가사건들을기억하도록도와줍니다. Step 1. Open the book at any page and ask a question that has the answer on that page, e.g. What was the giant carrying? (page 16). 책을열어질문과답이한페이지에있는페이지의질문을하세요. 예 ) 거인은무엇을들고있었지? (16쪽) 2. Let them ask you a similar question. 아이들이그와비슷한문제를물어보게하세요. 3. Have two or three turns each. 각자두번또는세번씩돌아가며게임하세요. Other Ideas 다른활동방법들 You can use these ideas straight away or on another day. 2
Reader s 지금바로해보거나다른날해보아도좋습니다. Invite children to explain their favourite computer game or board game to you. 아이들에게좋아하는컴퓨터게임이나보드게임을설명해달라고하세요. Read some joke books together. 함께유머책을읽어보세요. 3
The Riddle Stone (Part 1) Stage 7 More Stories C Storybook? - 스토리북교재내용에대핚번역입니다. 수업죾비시, 미리참고하세요. P1: 아빠가마룻바닥조금을뜯었어요. " 어라!" 그가말했어요. " 이게뭐지?" 마룻바닥아래에는돌덩이가하나있었지요. 그 돌덩이에는이상핚글씨가쓰여있었답니다. P2: 아빠는그돌을버리려고했지맊칩은갂직하길원했어 요. " 이것좀봐," 칩이비프에게말했어요. " 네생각엔이글 이중국어같니?" " 난잘모르겠는걸," 비프가말했어요. P3: 칩은돌을학교에가지고갔습니다. 칩은홍이라는아이 에게돌멩이를보여줬어요. " 이걲중국어로적혀있어," 홍이 말했죠. " 난읽지못하지맊우리핛아버지는읽을수있으셔." P4: 홍의핛아버지는학교가마치면항상홍을데리러학교 에왔어요. 칩이돌멩이를핛아버지께보여드렸죠. " 그래, 이 걲중국어야," 홍의핛아버지가말했어요. "Do you mind? (~ 1
해도괜찮으십니까? 신경쓰이십니까?)" P5: " 이상핚질문이다있네," 비프가말했죠. " 아마도이걲수 수께끼같은데," 라고홍의핛아버지가말했어요. " 봐! 돌이 부러져있잖아. 다른쪽에답이있었을것같은데." P6: 칩이홍에게돌을주었습니다. 홍은그돌을가방안에 넣었지요. " 홍이우리랑좀놀다가도될까요?" 비프가물었어 요. " 그러렴," 홍의핛아버지가말했어요. P7: 아이들은비프의방에놀러갔습니다. " 수수께끼가뭐야?" 칩이물었어요. " 단어로된퍼즐이라고핛수있지," 홍이말 했죠. P8: " 여기좋은수수께끼가있어," 홍이말했어요. " 'hungry horse' 를단네글자로어떻게말핛수있을까?" " 우린모르 겠는걸," 비프가말했어요. P9: " 쉬워," 홍이웃었습니다. "M T G G 라고핛수있어. 또 다른수수께끼를말해볼게. 이걲뭘까? 말리면말릴수록더 젖는것." 갑자기, 매직키에빛이나기시작했어요. P10: 매직키는아이들을바위로된골짜기로데리고갔죠. 네 개의길이있었습니다. 안내표지들이각각네개의길을가 2
리키고있었죠. 네길모두수수께끼산으로가는길이라고되어있었어요. P11: 핚소년이바위에앉아있었어요. " 내이름은티야," 그 가말했죠." 난수수께끼산으로가려는데어떢안내판을따라 가야핛지모르겠어. 난이수수께끼의답을젂혀모르겠어." P12: 그수수께끼는높은포스터에써있었습니다. " 이걲핚가지색으로되어있지맊자랄수있어요. 당신들이어디로가는당신들의발에붙어있어요. 태양이비칠때는있고비가내릴때는없어요. 젂혀해를끼치거나고통을주지않는답니다." P13: " 정답은그림자야," 라고홍이말했습니다. " 이표지판의그림자를봐. 이그림자가이쪽길을가리키고있어. 이길이확실해." " 정말이니?" 비프가물었어요. " 그럼, 이걲수수께끼잖아," 티가말했어요. " 가자!" P14: " 수수께끼산에가는걲정말어렵구나," 티가말했어요. " 그곳에가는걲위험핛거야. 아님영영그곳에못갈지도 모르지." " 그런데넌왖가려고하니?" 비프가물었어요. P15: 난수수께끼의신이되고싶거든," 티가말했어요. " 난 수수께끼산에꼭가야해. 그러기위해선가는길에있는 3
모든수수께끼에답을해야하지. 젗일마지막게젗일어렵다더굮. 아직아무도답을찾지못했대." P16: 갑자기, 커다란괴물같은사람이앞을가로막았습니다. " 친젃핚사람이면좋겠다," 칩이말했어요. " 이수수께끼에답하라, 그럼너희들은이길을지나갈수있어," 그괴물은소리쳤습니다. P17: " 내가몇킬로인가를적어보아라," 그가말했어요. " 몇톤은될것같은데!" 비프가말했어요. " 아냐, 이걲수수께끼잖아," 홍이말했어요. " 내가핛수있어." 그가답을적었습니다. P18: " 수수께끼땅에서행운을빈다," 괴물이말했습니다. " 넌 뭐라고썼니?" 칩이물었어요. " 난 ' 내가몇킬로인가 ' 라고 썼어," 홍이대답했어요. P19: 이젠꼭대기까지멀지않았어요. 갑자기, 용이길을막 고섰습니다. " 저용이친젃했으면좋겠다." 홍이말했어요. " 봐!" 비프가말했어요. " 그의잎에서거품이뿜어져나와!" P20: 용이말했어요. " 저기가수수께끼산이다," " 너희들은갈 길이멀단다." " 도와주세요!" 티가말했어요. " 여행이위험해 보여요." 4
P21: 밑으로는검은빛을띄는호수가보였어요. 호수걲너편은걲조하고바위투성이인땅들이었습니다. 그너머로는깊은강과어두운숲이있었습니다. 더멀리엔높은회색의산이있었어요. P22: 큰거품이용의턱에서나왔습니다. " 이수수께끼에답 해라," 용이말했어요. " 거품은총몇개의면으로되어있지?" " 쉬운걸요," 홍이말했어요. " 두개요." P23: " 안쪽면과바깥쪽면이지요," 그가말했어요. " 좋아," 용이말했어요. " 이젗이거품안으로들어가렴." 홍이거품안으로핚발자국씩들어갔어요. 거품은공중에뜨기시작했어요. P24: " 거품안에서조금씩걸어봐," 홍이소리쳤어요. 모두들 거품안에서걸었고거품은점점공중에뜨기시작했지요. " 무서워." 비프가말했어요. " 거품이터지면어떡하지?" P25: 모두들공중에둥둥떠갔어요. 마지막으로, 그들은검은 빛의호수쪽으로점점내려왔지요. " 거품이여기서터지지 않길바라," 칩이소리쳤어요. P26: 그때거품이터졌고아이들은모두호수속에빠졌습니 5
다. 갑자기, 큰뱀이물속에서부터올라왔습니다. " 난이모험이정말싫다," 비프가말했어요. P27: " 이게뭘까?" 뱀이말했어요. " 마르면마를수록더젖어 드는것은?" " 쉽굮," 홍이말했어요. " 수걲이에요." " 좋아," 뱀이 말했어요. " 이젗내등에올라타거라." P28: 뱀은호수를헤엄쳐걲너기시작했어요. " 홍, 넌어떻게 모든수수께끼의답을앋고있니?" 티가물었어요. " 나도몰 라," 홍이말했죠. " 그냥답이생각나던걸." P29: 작은마귀요정들이아이들을기다리고있었어요. 그들은아이들은끌고꼬집었어요. " 아야! 아파요," 칩이말했어요. " 하! 넌다음수수께끼에답을안하려나보지," 마귀요정중의핚마리가말했어요. P30: 마귀요정들은아이들을우리안에집어넣었어요. 그중 핚마리가매직키를훔쳐갔지요. " 오안돼!" 비프가말했어요. " 그럼우린이모험에서빠져나가지못핚단말이야." P31: 마귀요정대왕이아이들에게말을했어요. " 이질문에대 답하라," " 너희들은어떻게죽고싶으냐?" " 우린죽고싶지않 아요," 칩이말했어요. 6
P32: 홍은웃기시작했어요. " 이걲재미없어," 비프가말했죠." 우린죽고싶지않은걸." " 이걲수수께끼야," 홍이말했어요. " 걱정마. 내가답을앋고있으니."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