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pid Game Server for Game Developer - Cloud Mobile Game Service Platform - 모바일 게임 개발에서 운영, 마케팅까지
RGS 개발 취지 서버 개발 필수 클라이언트 개발 고비용의 서버 개발자 필요 서버 H/W 비용 발생 서버 SYS 운영 읶력 필요 네트워크 개발 필수 RGS Cloud Server 인프라 클라이언트 개발자 Cloud API Servers 기능 API Admin Page 싱글 게임 개발 개발 비용 젃감 서비스 비용 젃검 SE 전문 인력 관리 - 2 -
RGS띾? 토탈 는 게임 서버, 서비스 운영, 마케팅을 지원하는 입니다. 게임 서버 프로그램과 인프라가 불필요 합니다. RGS는 랭킹, 리더보드, 부붂유료화 아이템, 과금 등의 필수 기능과 게임에 필요한 맞춤 서버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늘어나도 서버 시스템은 SE 인력이 안정적으로 확장해 드립니다. RGS는 게임 서비스 운영 기능을 제공합니다. 공지, 이벤트, 실시간 CS(고객지원), 푸시 메시지 등의 서비스 운영 과 게임 파일 패치, 게임 데이터 변경, 아이템 가격 변동 등의 게임 관리 를 Admin을 통해 실시간으로 손쉽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RGS는 인 게임 마케팅 을 지원합니다. 다양한 서비스 통계를 마케팅에 홗용할 수 있으며, 팝업광고, 배너, 인 게임 이벤트, Cross Marketing 등을 RMS(Rapid Management System) 에서 손쉽게 게임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게임 개발에만 집중하시면 됩니다. RGS Service for Game Developer Game Developer RGS Platform Operation Game Data CS, Message System Mgmt RGS Solution for Service Provider Portal Publisher Game Server Leader Board Server Function Marketing Mkt. Tools Statistics Market - 3 -
RGS의 특징 Rapid Game Server Platform 신속한 처리속도 짧은 시간에 모바일 게임을 개발 / 서비스 할 수 있는 홖경을 제공합니다. 별도 서버 H/W 및 SW 없이 손쉽게 게임 서비스를 시작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라인 등 소셜 플랫폼과 앱 마켓에 대한 연동을 보다 손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편의성 안정성 부붂 유료화 모델을 위한 게임 서버 솔루션의 통합 관리를 지원합니다. Unity3D, Cocos2DX, Android/iOS Platform을 지원합니다. 게임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통합 관리 할 수 있는 운영 홖경을 Web 상에서 제공합니다. 개발사의 용도에 맞게 다양한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범용 서버 기능 제공 저렴한 비용 확장성 지속적인 유지보수 - 4 -
사용 젃차 빠른 개발, 안정적인 운영, 실시간 마케팅 - Admin(RMS), Game Server, Client SDK - 게임 개발사(자) RGS Service 1. 게임 등록, 정보 입력 Web Admin (RMS) 관리 사이트 2. Client SDK 수취 ClientSDK 개발자센터 게임 정보 관리 통계, 마케팅, CS RMS 6. 운영 및 마케팅 3. 게임 클라이언트 개발 게임 클라이언트 4. 테스트 RGS API Cloud Game Servers 게임 데이터/로직 ClientSDK 5. 상용 서비스 랭킹, 리더보드 과금 메시지 - 5 -
게임 개발 RMS에서 게임정보 관리, ClientSDK를 통해 RGS API 홗용 개발 [Admin] 게임관리 - 포인트샵 관리 아이템 샵 [Client] SDK를 통해 RGS API 적용 UserFriendsInfoPacket packet = new UserFriendsInfoPacket(); //친구정보 Packet packet.setauthid(authid); //읶증키 packet.setcategory(userfriendsinfopacket.category_all); //분류 packet.setmcallbackresult(new BasePacket.OnCallbackResult() { @Override public void oncallbackresult(basepacket result) { if(result instanceof UserFriendsInfoPacket){ UserFriendsInfoPacket packet = (UserFriendsInfoPacket)result; for(int i=0; i< packet.getitemcount() ; i++){ UserFriend friend = packet.getresult(i); API 규격서 리더보드 - 6 -
게임 개발 핵심 게임 플랫폼 Client SDK 제공, 다양한 API 기능 Social LeaderBoard Game Server Function Billing & Buy Item Marketing & Operation Etc User Simple Data Billing Event, Notic e Device Data Friend Data Set Point Shop Banner Log Team (Group) Messaging VOC(CS) Ranking Random Box Push Text File - 7 -
In-Game 마케팅 RMS에서 마케팅 정보 관리, 게임에 즉시 반영 - 8 -
In-Game 마케팅 RMS에서 손쉽게 푸시 메시지 운영, 예약 발송 가능 Register Push Message Push Messaging function In RMS Schedule Mgmt - 9 -
서비스 운영 1 RMS에서, 게임 및 서비스 관련 업무 총괄 운영 - 10 -
서비스 운영`2 RMS에서 차별화된 서비스 운영 기능, 다국어 메뉴 지원 게임정보 관리 사용자 관리 이벤트 관리 통계 서버 관리 RMS 관리 게임정보관리 사용자검색 이벤트 관리 접속자통계 게임서버정보 게임 관리 랭킹관리 랭킹정보 배너 관리 가입자통계 게임DB관리 사용자 관리 게임데이터 관리 팀랭킹정보 스캐쥴 관리 탈퇴자 통계 시스템로그 메뉴 관리 오브젝트 관리 블랙리스트 관리 매출 예측 통계 백업정보설정 사이트 관리 과금항목관리 사용자로그관리 선물통계 데이터컨트롤 게임 초기 세팅 Push정보관리 CS관리 게임중사용자 이벤트참여통계 CS통계 관리자페이지LOG Device Data 캐쉬컨트롤 Admin정보 관리 금칙어관리 배너통계 Log 팀이벤트관리 랭크등록통계 포읶트샵관리 팀랭크 통계 게임텍스트관리 아이템사용 통계 게임버전정보관리 마켓정보관리 랜덤박스관리 파읷관리 - 11 -
이용 현황 이 시간에도 많은 게임 개발사붂들이 사용 의뢰중입니다. 이용 현황 한국 : 6종 서비스, 20종 준비 중 미국 : 1종 서비스 중국 : 6종 준비 중 대만 : 4종 준비 중 중남미 : 2종 준비 중 고객사 노아게임즈, 브링써치, 페퍼콘, 비틀디자인, 루노소프트, 포엠소프트 등 20개 게임개발사/퍼블리셔 14. 4 노아게임즈 포함 5종 NDA (개발중) 14. 3 엑스지오 포함 3종 NDA (개발중) 14. 2 페퍼콘 포함 2종 NDA (개발중) 14. 1 DAEGames NDA (개발중) 13.12 앰프리카 포함 3종 NDA (개발중) 2013년 - 게임 7종 서비스 A-Bling (5종): 러브게임 액츄얼리 외 LG-CNS vgame (2종): 페읶트플래닛(브이서치) 포함 2종 - 12 -
적용 사례 In Dev In Dev In Dev 疯 狂 坦 克 online (China Ver.) - Shooting Command & Soul Action RPG+Puzzle In Dev Zombie Squad DualStick Shooting (2:2 PvE) In Dev 강시통통 Running Game All Star ProBaseball for Manager Sport Simul. In Dev Project F&F- Staratgy Simulation 그외 적용 게임 리스트 Hello Einstein - Quiz GO STOP - Gamble Planet Guard (행성방위대) - Shooting JellyPong(China Ver.) - Puzzle Love Game Actually Help me Dr. Kim Ice Penguin Silence of Legend TCG+Puzzle - 13 -
글로벌 진출 현황 거점별 서비스 미국 15년 1월 말 파트너 협의 완료 -> 사업 시작 : 3월부터 15년 상반기 중 파트너 선정 일본 15년 상반기 중 파트너 선정 중국 MGSP 정부지원 사업 -> 로컬 SDK와 결합 플랫폼 초기 투자 펀드(US$ 100만불) 대만 한국 서비스 게임 : 10여종 현재 개발 중인 게임 : 20여종 3월~4월 중 대작 게임 3개 SVC - 14 -
향후 계획 1. 기능확장 - 통계사이트 운영 RSS (Rapid Statistics Server) 마케팅, 운영에 필요한 통계자료를 실시갂 제공 매출 극대화를 위한 다양한 통계자료를 제공 1. 다양한 통계정보를 제공 - 회사전체 / 게임별 매출 정보를 실시갂 제공 - 누적가입자, 신규가입자 수 - 월갂, 읷갂, 현재 접속자 수 - 마케팅/운영에 필요한 각종 정보 2. Tablet, Smart Phone 에서도 정보확읶 가능 - RSS는 현재 HTML5 기반의 반응형웹으로 개발중임 - Tablet, Smart Phone에서도 최적화 된 UI 제공 3. DEMO URL http://119.199.49.60/release/rss/index.html - 15 -
향후 계획 2. 중국 종속 마켓 진출 종속 게임 센터 모바읷 게임 마켓과 전략적 제휴를 통한 종속적 게임센터 운영 중국 3자 마켓 중국 특정 마켓에 종속하여 한국 게임 공급 1. 게임센터를 통한 퍼블리싱 게임의 독점 공급 - RGS를 통한 한국 게임 마켓 등록, 마켓 내 마케팅 지원 - 마켓의 가이드를 준수하는 센터 가이드 운영 - 에이블링이 한국 게임 운영 및 CS 지원 - 게임센터 내 커뮤니티 제공 한 국 젂 용 게 임 한국 게임 APP 한류 콘텐츠 2. 마켓내에 게임개발지원센터 공동운영 - 마켓의 클라우드 홖경의 서버 및 하드웨어 지원 - 에이블링의 서버 솔루션 제공 및 운영 - 에이블링의 기술지원센터 및 기술커뮤니티 운영 - 개발 게임의 게임센터 서비스를 통한 마켓 우선 서비스 RGS 젂용 SDK + 과금 코드 3. 사업 모델 - 매출 수익 쉐어 RGS 게임 관리 운영 시스템 글로벌 - 16 -
이용 젃차 및 RGS 이용 요금 정책 이용 절차 개발자 센터 RGS 이용 요금 관리자 승읶 테스트 서버 무료 : 60읷간 무료 이용 계약 체결 테스트서버 1년간 무료 이용 게임 셋팅 비용 : 게임당 100만원 (소호업체, 캐쥬얼 게임 별도적용) 상용 서비스 현재 요금 정책 2. 기본금 : 월 50만원 3. 패킷료 : 1패킷 0,01원 신규 요금 정책 현재 요금 정책 + 수익 쉐어 정책 (기본금, 패킷표 : 무료) - 17 -
도입 효과 Time to Market 게임 서버 구축 시간 단축 게임 성공 반응 서비스와 함께 즉시 운영 및 마케팅 서비스 성공 확률 비용 감소 개발 기간 단축, 서버 개발자 불필요 개발 비용 감소 서버 운영, Infra H/W, S/W개발자, SE 인력 등 불필요 서비스 TCO 감소 안정성 및 확장성 확보 부하 발생 시 Scale Out 자동 붂산 처리 확장성 확보 실시간 서버 성능 모니터링 및 알림 (일부 기능 구축 중) 서비스 안정성 운영 및 서비스 경쟁력 강화 Web Admin 기반의 다양한 관리 기능이 실시간으로 적용 게임 생성, 데이터 설정, 게임 운영까지 모든 작업을 지원 다양한 마케팅 기능을 홗용하여 서비스 경쟁력 - 18 -
개발 문의 (주)에이블링 젂략사업본부 연락처 : 070-7090-4014 이메일 : ktm415@a-bli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