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유럽온라인게임시장규모 (2006 년 ~2012 년 ) 유럽온라인게임장르별시장규모및전망 (2006 년 ~2012 년 ) 유럽주요국가별 MMOG 가입자수 유럽시장진출전략 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직접진출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Similar documents
DBPIA-NURIMEDIA

中国网络游戏市场回顾和展望

~47

Layout 1

( )4부-1

슬라이드 1

untitled

2012 White Paper on Korean Games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2011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8조 8047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10년의 7조 4312억 원

본문1

(Microsoft Word - Company_Indepth_ _\304\304\305\365\275\272.doc)

Issue 두 가지 상대적 관점에서 검토되고 있다. 특히, 게임 중독에 대한 논의는 그 동안 이를 개인의 심리적 차원에서 접근해왔던 것에서 벗어나 청소년에 대한 사회문화 및 정보 리터러시(literacy) 교육의 방향이라든 지 나아가 게임중독과 관련한 사회구조적인 또는

<%DOC NAME%> User Manual


199

187호최종

[NCIA]스마트콘텐츠 월간동향보고_7호(10월).hwp

27송현진,최보아,이재익.hwp

01

1~10

DBPIA-NURIMEDIA

입장

(Microsoft PowerPoint - 2 [\310\243\310\257 \270\360\265\345])

<C3E2B7C2B9B0202D20BBF32E687770>

<5B4E DBDBAB8B6C6AEC4DCC5D9C3F720BFF9B0A3B5BFC7E2BAB8B0ED5F35C8A32838BFF9292E687770>

Microsoft Word 년 게임업종 전망_최종_.doc

<BACFC7D1B3F3BEF7B5BFC7E22D3133B1C733C8A BFEB2E687770>


The Game Culture Column 게임문화칼럼 2011 Copyright, 2011 The Game Culture Column 2011 게임문화칼럼 tel fa

K-IFRS,. 2013, , 2, 3,.,.. 2

세계 게임산업, New platform의 등장으로 성장 지속 전망 뉴주(Newzoo)에 따르면 글로벌 게임산업 규모는 214년 836억달러에서 215년 915억달러(+9.4 YoY)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 중국이 전년대비 23% 성장한 222억달러로, 미국(2

Microsoft Word _온라인게임.doc

슬라이드 1

< 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2014년 3월 모의고사(문제 및 정답).hwp

Microsoft Word - F_110228_Game.doc

Figure 1 Global Top 25 game companies # Rank Chg. Company Country 2014 Revenue (US$ m) YoY growth 1 - China 7,211 37% 2 1 Sony + Japan 6,040 27% 3 1 M

인권1~2부73p

06_±è¼öö_0323

BuzzAd Optimizer Proposal for partner 1

3부-1장( )

Microsoft Word _China_Monthly_8월.doc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Ubisoft, PC불법게임은콘솔매출까지잠식해 글로벌완구업체 Tomy, 자사 IP 활용한게임출시 Infogrames, Atari 인수완료佛온라인게임유통업체 Metaboli, 美 GameTap과합병 GameStop, 프랑스최대유통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유럽, 국내온라인게임업계의 신흥시장 으로부상中온라인게임의국내진출본격화온라인야구게임업계, 은퇴프로야구선수들과의법정공방돌입 Gameloft 한국지사, 자체개발사업포기美아이템거래업체 Live Gamer, 국내게임빌링업체엔캐시인수국내온

< E382E35294B4F FC0AFB7B4B0D4C0D3BDC3C0E5C1F8C3E2C0FCB7ABBAB8B0EDBCAD5FC3EBC7D5BABB5FC3D6C1BE28C0CEBCE2BFEB292E687770>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일본내 Second Life 류서비스의현황과전망 3D 가상현실서비스, 수익모델부재로퇴출위기지난 2007년을전후해일본내에서다수출시되었던 Second Life 류의 3D 가상현실서비스들이뚜렷한수익모델을찾지못하고서비스종료되는사례가속속

분 기 보 고 서 (제 7 기) 사업연도 2013년 01월 01일 2013년 03월 31일 부터 까지 금융위원회 한국거래소 귀중 2013년 05월 15일 회 사 명 : 주식회사 네오위즈게임즈 대 표 이 사 : 이 기 원 본 점 소 재 지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À̽ºÆ®¼ÒÇÁÆ®IR_9

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SCi Entertainment / Eidos 1. Corporate History


2015

ODS-FM1

DBPIA-NURIMEDIA

1701_ADOP-소개서_3.3.key

State of Play - Video Insights Report_Korean_v2.key

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

시작하며 스마트기기의 급속한 보급 확대와 더불어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의 비약적 성장이 진행됨에 따라, 아시아 지역은 물론 콘솔게임의 주요시장인 미국까지 모바일게임 중심으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뉴주(Newzoo, )는 2015년 세계

..,. Job Flow,. PC,.., (Drag & Drop),.,. PC,, Windows PC Mac,.,.,. NAS(Network Attached Storage),,,., Amazon Web Services*.,, (redundancy), SSL.,. * A

<4D F736F F D B1B9B9AE32C6C7B0E6B7AEC6C7BAA3C5B82E646F63>

<A4B5A4C4A4B5A4BFA4B7A4B7A4D1A4A9A4B7A4C5A4A4A4D1A4A4A4BEA4D3A4B1A4B7A4C7A4BDA4D1A4A4A4A7A4C4A4B7A4D3A4BCA4C E706466>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유럽게임시장동향 佛 Ubisoft, 美피트니스체인점과제휴통해게임개발獨 Burda:ic의 MMO게임 Florencia, 이용자 100만명돌파獨게임업체 gamigo AG, 웹게임 Pirate Galaxy 출시유명 MMO게임 Eve Online, 최

Google Maps Platform

컴투스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BUY 현재직전변동 투자의견 BUY 유지 목표주가 140,000 유지 Earnings 유지 현재가 (2/8) 122,500 원 예상주가상승률 14.3% 시가총액 15,761 억원 비중 (KOSPI 내 ) 0.65% 발행주식수 12,86

<4D F736F F 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4D F736F F F696E74202D204B FBAF1C1EEB4CFBDBA5F4F6E6C696E D65C0C720C7D8BFDCC1F8C3E220C0FCB7AB5FC1A4C7CABFEB2E7

<4D F736F F F696E74202D E20C0CEC5CDB3DD20C0C0BFEB20B9D720BCADBAF1BDBA20B1E2BCFA E >

리치에셋파트너즈 회사소개서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게임위1월7호내지표지.indd

Microsoft PowerPoint - 권장 사양

ADOP-소개서_.key

Ⅰ. 글로벌 경제환경 변화 29년은 세계 및 국내경제의 역사 속에서 의미 있는 한 해로 기록될 것이다. 리먼 쇼크 이후의 금융시장 혼란과 경제주체들의 심리 위축은 상당한 기간의 경기불황을 예고하는 듯 했지만 글로벌 경제위기를 수습하기 위한 각국의 금융안정화 대책과 재정

인사이트-게임도큐

슬라이드 1

10김묘선

日상반기콘솔게임시장규모전년대비 21% 감소 상반기일본콘솔게임시장규모 - 2,390억엔 (24억달러 ) 日시장조사업체인 Enterbrain의조사에따르면, 일본상반기 (2008년 4월 ~9월 ) 콘솔게임시장규모는 2,390엔 (24억달러 ) 으로전년동기대비 33% 하락콘솔

크리덴셜_FBASIC_V3

<C0FAC0DBB1C7B4DCC3BCBFACC7D5C8B85F BFACC2F7BAB8B0EDBCAD5FB8E9C1F62CB3BBC1F62E687770>

XSS Attack - Real-World XSS Attacks, Chaining XSS and Other Attacks, Payloads for XSS Attacks


Output file

KOTRA 자료 해외시장권역별진출전략 < 유럽 >

목 차 Ⅰ. 일반사항 1 Ⅱ. 특기사항 3 Ⅲ. 물품내역 및 세부규격 8 Ⅳ. 주의사항

< B1B9B0A1BEC8BAB8C0DAB7E1C1FDC6EDC1FD283134C0CF20C3D6C1BE292E687770>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 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 E687770>

160322_ADOP 상품 소개서_1.0

Microsoft Word _미디어엔터_영화산업_production.doc

Ⅰ. 지금 왜 연결 을 주목해야 하나 1. 웹을 통한 연결의 일상화 연결이 우리 시대를 규정하고 미래를 변화시키는 키워드가 될 것이다. 업무 중 혹은 정보 검색 중, 어느덧 지인의 미니홈피 사진첩을 클릭하는 자신을 발 견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거기서 그치지


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Web Scraper in 30 Minutes 강철


연구보고서-1(PDF전환용).hwp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일본게임시장동향 Koei 등일본게임업체, 전체매출의 90% 가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 일본게임업체, 내수시장의존도상당히높아 Koei 등일본의유명게임업체들이전체매출의상당량을여전히내수시장에의존하고있다고게임웹진 Joystiq.com이지난 19일보도함

02 BRAND REPORT 여기서 내 친구들도 따로 나와는 별도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즉 A와 B가 알 고 B와 C가 서로 알지만 A와 C가 서로 모를 때 B 가 A와 C를 서로 소개시켜줄 수 있고 A가 B를 거 쳐 우연하게 C까지 도달해 친구를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V16.

역사②자(문제)_해설(082~120)OK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Transcription:

2011 년 1 월 27 일 송혜정 / Hyejung Song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Burda:ic GmbH song@burda-ic.com

목차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유럽온라인게임시장규모 (2006 년 ~2012 년 ) 유럽온라인게임장르별시장규모및전망 (2006 년 ~2012 년 ) 유럽주요국가별 MMOG 가입자수 유럽시장진출전략 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직접진출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간접진출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인터넷브라우저환경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관련법규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미디어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평균브로드밴드다운로드속도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다양한언어지원 게임진출전략 온라인게임유럽현지화방향유럽 F2P 유저게임선호장르및게임선택기준유럽주요퍼블리셔의 2010 서비스게임리스트게임상용화방식 2

유럽온라인게임시장현황 유럽온라인게임시장규모 (2006 년 ~2012 년 ) 유럽온라인게임장르별시장규모및전망 (2006 년 ~2012 년 ) 유럽주요국가별 MMOG 가입자수 3

유럽온라인게임시장규모 (2006 년 ~2012 년 ) ( 단위 : 백만달러 ) Source: DFC,2010 유럽온라인게임시장규모는매년 20% 이상의성장률을보이며지속적인성장세를이어감. 2011 년에는약 29 억달러 ( 한화 3 조 2 천억원 ) 예상. 4

유럽온라인게임장르별시장규모및전망 (2006 년 ~2012 년 ) Source: DFC,2010 2011 년기준 MMO 와 MMO Lite 가전체매출의 59% 를차지함으로써 MMO 가매출의 가장큰부분을차지할것으로예상. 5

유럽주요국가별 MMOG 가입자수 ( 단위 : 천명 ) Source: 게임백서 2009, DFC 2007 MMOG 가입자수는 2011 년 410 만을넘을것으로예상되며,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등주요 5 개국이전체가입자의 78% 차지, 이중독일이가장큰비중을차지하고있음. 6

유럽시장진출전략 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직접진출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간접진출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인터넷브라우저환경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관련법규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미디어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평균브로드밴드다운로드속도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다양한언어지원 7

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직접진출 유럽지사설립, 북미 / 유럽통합서비스, 글로벌서비스 현지노동법규및세금에따른지사설립국가, 도시고려 ( 유럽지사설립 ) 네트워크인프라 ( 북미 / 유럽통합서비스, 글로벌서비스 ) 서버운영마케팅방안커뮤니티운영관리게임및서비스현지화현지서비스경험있는인력확보직원관리및문화적차이이해게임내다양한언어지원과다국어고객지원서비스현지결제수단, 빌링, Fraud 에대한이해 8

유럽온라인게임시장진출방안및고려사항 간접진출 로컬퍼블리싱파트너 온라인게임서비스경험및노하우게임서비스에대한이해포탈및게임싸이트운영방식기존서비스게임포트폴리오및장르검토현지화전략롱텀파트너쉽가능여부 9

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인터넷브라우저환경 Source: at internet institute 한국의브라우저환경과달리유럽에서는 Mozilla Firefox, Safari, Google Chrome, Opera 등의사용 비율이전체비율중 43.90% 를차지함. Internet Explorer 의사용비율은계속감속추세. 웹최적화, 로그인방식에대한고려 10

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관련법규 EU Age 관련법규 : EU 지역 PEGI system 에서 Online Game 을위해새로이 PEGI Online 창설. : 독일지역 온라인게임에대한 Age Rating 의강제사항은없으나온라인게임의시장확대로여러형태의규제방안이논의되고있음. Data Protection Customer Protection 11

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미디어 PR Broadcast/TV Viral Online Banners KeywordAds Print Testimonials Conventions Social Networks Box Publishing Onpack/POS Payment 12

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평균브로드밴드다운로드속도 kbit/s, October 2009 Source: OECD, 2009 재구성 패치주기및방법 Full Client 제작 13

14 유럽온라인게임서비스 다양한언어지원

게임진출전략 온라인게임유럽현지화방향유럽 F2P 유저게임선호장르및게임선택기준유럽주요퍼블리셔의 2010 서비스게임리스트게임상용화방식 15

온라인게임유럽현지화방향 유럽유저성향에맞는그래픽, 게임장르선택탄탄한스토리라인, 다양한퀘스트협동, 전략적인요소가많은게임다양한커뮤니티제공초보자에대한배려, 튜터리얼제공지속적인컨텐츠제공및이벤트유럽현지에맞는상용화기획 16

유럽 F2P 유저게임선호장르및게임선택기준 source: nielsen 17

유럽주요퍼블리셔의 2010 년서비스게임리스트 Publisher Game Title Genre Developer Aeria Games ROHAN Wolf team Kingdom Heroes Dynasty Warriors online Kitsu Saga Fantasy MMORPG Sci-fi FPS Historical MMORPG Tactical Combat MMO Anime MMORPG Bigpoint World of Battle Warstory Zoomumba Pirates of Scurvy Pond Nemesis 2030 Crashdrive 3D Die Ewigen O Big Bang Alpha Vertikan Empire Emporea Reign of Steel Supremacy 1914 Glory Kings strategy RPG Adventure RPG Browser Shooter Racing Browser Adventure RPG Browser Action shooters Browser RPG Browser 18

유럽주요퍼블리셔의 2010 년서비스게임리스트 19 Publisher Game Title Genre Developer Bigpoint Mortal Fighter Fighting Browser Pandimus RPG Browser Virgo Galaxy RPG Browser Crazy Gremlins RPG Browser Venetians Oil Empire Land of Destiny Fearless Warrior RPG Browser Caesary Aloriah Junk Battles RPG Browser Sacred Seasons 2 MMORPG RPG Browser Anophis ourworld RPG Browser 7Wizards RPG Browser Imperial Hero RPG Browser Fussballmanager Sports Browser War of Legends Goodfell

유럽주요퍼블리셔의 2010 년서비스게임리스트 Publisher Game Title Genre Developer Burda:ic Loco Avalon Heroes forsakia RTS RTS RPG Browser Gala Net Castle of heroes Terra Militaries MMO Browser MMORTS Browser Game forge Elsword Drivals Action casual MMO Web game Gamigo Cultures King of Kings3 War of Angels Loong Martial Emprise MMO Browser PvP MMORPG MMORPG MMORPG MMORPG Seven One Maestia Wonderking Action MMORPG Adventure MMORPG 20

게임상용화방식 P2P. F2P. 상용화컨셉직접 / 간접상용화방식장식성아이템, 기능성아이템가챠시스템유저성향분석지속적인컨텐츠, 캐시아이템업데이트 21

송혜정 / Hyejung Song Business Development Manager Burda:ic GmbH song@burda-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