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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호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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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취학률 생활시간소비 관심사 Top3 관심제품 Top3 여가활동 Top3 앞으로즐기고싶은여가활동 Top3 필수매체인식및매체별이용시간 인터넷이용목적 동영상시청 1인방송시청 게임이용 SNS 이용 네이티브광고반응 메신저이용 인터넷 / 모바일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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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L i f e s t y l e 취학률 10 대는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재학중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98.5% 96.3% 93.5% * 출처 : 2015 교육통계연보,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5 L i f e s t y l e 생활시간소비 학습시간이전체의 26% 비중차지, 학습과개인유지이외의시간소요는전체평균대비낮음 생활시간 11 시간 17 분 10 대 전체 6 시간 9 분 4 시간 11 분 1 시간 27 분 20 분 18 분 3 분 15 분 개인유지학습교제및여가활동이동일가정관리 가족및가구원돌보기 / 참여, 봉사활동 기타 * 출처 : 2014 생활시간조사, 통계청 ( )
6 L i f e s t y l e 관심사 TOP3 비교적단순한생활영역, 10 대의관심영역은친구 / 이성, 성적 / 진학, 외모순으로타연령층과차별화됨 친구 / 이성 74.7% 성적 / 진학 67.7% 외모 61.1%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7 L i f e s t y l e 관심제품 Top3 - 남성 디지털기기에가장큰관심을보임 디지털기기 패션용품 도서 / 음반 61.4% 40.5% 36.7%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8 L i f e s t y l e 관심제품 Top3 - 여성 외모를가꾸는제품에높은관심을보임 화장품 패션용품 도서 / 음반 78.5% 75.3% 50.0%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9 L i f e s t y l e 여가활동 TOP3 시간 / 생활적제약으로정적인활동이주를이룸 남성 75.9% 48.7% 53.8% 인터넷 / 모바일게임만화 / 애니메이션음악감상 여성 72.2% 60.8% 55.7% 음악감상 TV 시청영화 / 공연관람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10 L i f e s t y l e 앞으로즐기고싶은여가활동 Top3 - 남성 스포츠나관광같은활동적인여가활동을즐기고싶어함 스포츠활동 40.1% 관광활동 38.0% 문화예술관람 34.3% * 출처 : 2015 사회조사, 통계청
11 L i f e s t y l e 앞으로즐기고싶은여가활동 Top3 - 여성 문화예술관람, 관광활동, 취미 / 자기개발등문화적활동을즐기고자함 문화예술관람 58.1% 관광활동 52.3% 취미, 자기개발 45.1% * 출처 : 2015 사회조사, 통계청
12 L i f e s t y l e 필수매체인식및매체별이용시간 스마트폰은일상을함께하는매체 필수매체인식 67.9% 2 시간 35 분 필수매체인식 19.4% 필수매체인식 10.4% 1 시간 31 분 1 시간 37 분 스마트폰 TV 인터넷 * 출처 : 2015 방송매체이용행태조사, 방송통신위원회 2016 NPR, 나스미디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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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I n t e r n e t U s a g e 인터넷이용목적 엔터테인먼트적인목적이가장우선함 PC 모바일 75.0% [ 엔터테인먼트 ] 80.7% 32.0% [ 커뮤니케이션 ] 72.2 % 50.0% [ 검색 ] 61.1% 34.5% [ 쇼핑 ] 44.9%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15 I n t e r n e t U s a g e 동영상시청 동영상시청률이 90% 수준, 시청자의 40% 는하루 1 회이상시청 최근 1 주일내동영상시청여부 시청빈도 89.2% 시청 16.3 % 25.2 % 18.1 % 40.4 % 주 1~2 회 주 3~4 회주 5~6 회주 7 회이상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16 I n t e r n e t U s a g e 1 인방송시청 10 대는 1 인방송의주시청층으로게임, 유머, 요리 / 먹방등엔터테인먼트주제선호 1 인방송시청경험 1 인방송콘텐츠유형 35.1% 게임 69.7 % 69.7% ( 전체연령층 16.9%) 유머 46.5% 요리 / 먹방 43.4% 뷰티 29.3%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17 I n t e r n e t U s a g e 게임이용 PC 게임은미드 / 하드코어장르위주로이용, 모바일게임은보드게임위주로이용 게임이용률및이용장르 PC 모바일 65.2% 79.7% FPS 32.0% RPG 40.8% 전략시뮬레이션 26.2% 전략시뮬레이션 52.9 % RPG 29.4% 보드게임 57.5 %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18 I n t e r n e t U s a g e SNS 이용 10 대의 86.1% 가 SNS 이용, 페이스북을집중적으로이용 SNS 이용여부 이용중인 SNS 서비스 86.1% 이용 88.2 % 29.4 % 19.9 % 19.1% 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터카카오스토리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19 I n t e r n e t U s a g e 네이티브광고반응 SNS 이용자 10 명중 9 명은네이티브광고경험, 광고에대해다양한반응을보임 네이티브광고경험여부 네이티브광고반응 87.9% 24.3% 해당게시물에관심표함 33.5% 클릭하여자세한내용확인 경험 14.2% 이벤트 / 프로모션참여 9.6% 게시물공유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20 I n t e r n e t U s a g e 메신저이용 PC 와모바일에서동일하게카카오톡, 페이스북메신저, 스카이프를주로이용 메신저이용률및이용메신저 PC 모바일 스카이프 21.8% 44.9% 89.6% 페이스북메신저 43.0% 스카이프 20.1% 카카오톡 93.7% 페이스북메신저 62.5% 카카오톡 97.5 %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21 I n t e r n e t U s a g e 인터넷 / 모바일구매 인터넷 / 모바일구매율은전체 (84%) 대비낮은편, 구매품목은관심품목과일치 최근 3 개월내인터넷 / 모바일구매 인터넷 / 모바일구매품목 68.4% 36.1% 화장품 63.4% 패션 / 의류 / 잡화 구매 30.6% 도서 / 음반 / 음원 22.2% 디지털기기 * 출처 : 2016NPR, 나스미디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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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 20대사회지표 생활시간소비 관심사 여가활동 문화예술관람 여행 소비성향 관심제품 인터넷이용목적 SNS 이용 브랜드 SNS에기대하는점 메신저이용 동영상시청 동영상시청경로및시청콘텐츠유형 게임이용 인터넷 / 모바일구매 간편결제이용 모바일온디맨드서비스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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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 L i f e s t y l e 20 대사회지표 20 대는대학생, 직장인혹은취업준비생 2015 대학진학률 20 대고용률 20 대실업률 70.8% 57.0% 11.6% 남자 : 67.3% 여자 : 74.6% 세 : 44.6% 세 : 68.5% 세 : 13.3% 세 : 10.6% * 출처 : 2015 교육통계연보, 교육부 한국교육개발원 2016 년 3 월고용동향, 통계청
27 L i f e s t y l e 생활시간소비 개인을위한시간소비가대부분 생활시간 11 시간 24 분 20 대 전체 4 시간 8 분 3 시간 23 분 1 시간 56 분 1 시간 46 분 47 분 15 분 4 분 16 분 개인유지교제및여가활동일이동학습가정관리 가족및가구원돌보기 참여및봉사활동 기타 * 출처 : 2014 생활시간조사, 통계청 ( )
28 L i f e s t y l e 관심사 세는친구 / 이성과외모, 세는직장 / 일과취미 / 레저 20 세 -24 세 25 세 -29 세 친구 / 이성 > 외모 > 자기계발 > 취업 / 이직 > 취미 / 레저직장 / 일 > 취미 / 레저 > 자기계발 > 외모 > 건강 71.6% 63.4% 60.7% 60.3% 65.8% 59.1% 64.6% 63.4% 63.0% 61.3%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29 L i f e s t y l e 여가활동 문화활동을여가로즐기는비율이높음 남성 여성 인터넷게임음악영화관람영화관람여행 > > > TV시청 > 감상스포츠 > TV시청 > 음악감상 > 쇼핑 > 모바일게임공연관람공연관람나들이 67.9% 62.2% 60.3% 56.5% 43.9% 78.2% 71.0% 70.2% 63.4% 53.4%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30 L i f e s t y l e 문화예술관람 1 년평균 8.6 회영화관람, 2.6 회연극뮤지컬관람 최근 1 년내문화예술관람경험 유형별관람률및평균관람횟수 영화 66.8% 전체 86.1% 20 대 92.7% 8.6 회 29.8% 연극 뮤지컬 2.6 회 * 출처 : 2015 사회조사, 통계청
31 L i f e s t y l e 여행 적극적으로하고있지만, 격하게더하고싶은것 최근 1 년내여행경험 대 71.2% 전체 66.7% 20대 24.6% 전체 19.7% 국내 해외 앞으로즐기고싶은여가활동 여행 58.4% * 출처 : 2015 사회조사, 통계청
32 L i f e s t y l e 소비성향 쇼핑은즐거운것, 나를위한소비는더즐거운것 소비성향 나를위한소비품목 구매를하지않더라도쇼핑하러다니는것이즐겁다 20 대 56% 의류화장품패션잡화 33.0% 24.7% 18.0% 자신을꾸미는데들이는돈은아깝지않다 20 대 63% 전자제품 네일 / 헤어 17.5% 11.4% * 출처 : 2016 컨슈머트렌드리포트, PFIN 나에게빠진 20 대의소비습관, 대학내일 20 대연구소 ( )
33 L i f e s t y l e 관심제품 관심제품의주제는디지털, 꾸미기그리고문화 디지털기기 61.5% 남성 여성 화장품 88.7% 패션용품 60.3% 패션용품 84.9% 도서 / 음반 45.0% 공연 / 예술 58.8% 자동차 42.0% 도서 / 음반 52.5% 가전제품 37.8% 가구 / 인테리어 50.4%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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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5 I n t e r n e t U s a g e 인터넷이용목적 모바일에서는커뮤니케이션, PC 에서는검색이가장우선함 PC 모바일 45.2% [ 커뮤니케이션 ] 79.0% 61.8% [ 엔터테인먼트 ] 76.0 % 75.6% [ 검색 ] 66.4% 55.8% [ 쇼핑 ] 61.6%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36 I n t e r n e t U s a g e SNS 이용 20 대의 86.2% 가 SNS 이용, 페이스북이용률은 91.2% SNS 이용여부 이용중인 SNS 서비스 86.2% 이용 91.2 % 49.2 % 32.3 % 23.9 %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밴드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37 I n t e r n e t U s a g e 브랜드 SNS 에기대하는점 팬 / 친구대상프로모션이나정보에대한기대감이높으며, 브랜드 SNS 와가장적극적으로소통하고자함 브랜드 SNS 와의관계형성여부 브랜드 SNS 에기대하는점 75.6% 56.7% 67.5% 33.1% 61.7% 관계형성 팬 / 친구대상전용쿠폰 팬 / 친구대상이벤트 / SNS 전용 정보의 빠른 및할인 프로모션 콘텐츠 업데이트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38 I n t e r n e t U s a g e 메신저이용 모바일메신저와카카오톡을주로이용함 PC 메신저이용률및이용메신저 모바일 59.8% 96% 네이트온 21.7% 페이스북메신저 33.1% 라인 20.2% 카카오톡 95.3% 페이스북메신저 48.8% 카카오톡 98.3 %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39 I n t e r n e t U s a g e 동영상시청 동영상시청률이 93% 수준, 모바일인터넷에서주로시청 최근 1 주일내동영상시청여부 동영상시청인터넷유형 92.8% PC 인터넷에서만 2.6% PC 인터넷위주로 5.8% 시청 PC 인터넷과 모바일인터넷 비슷한수준으로 25.9% 17.7% 모바일 인터넷에서만 48.1% 모바일인터넷위주로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40 I n t e r n e t U s a g e 동영상시청경로및시청콘텐츠유형 SNS 공유동영상을통해시청하는비율이가장높으며, 완결된콘텐츠나방송클립을주로시청 동영상시청경로 시청콘텐츠유형 SNS 공유동영상 동영상전문사이트 / 앱 포털동영상섹션 완결된콘텐츠 65.7% 65.5 % 64.2 % 20 대 전체 방송클립 58.2% 이용자제작콘텐츠 30.2% 43.3 % 웹전용콘텐츠 22.8% 1 인방송 21.6%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41 I n t e r n e t U s a g e 게임이용 PC 온라인게임보다는모바일게임을주로즐기며, 미드 / 하드코어장르이용이높은편 게임이용률및이용장르 52.2% 80.0% 스포츠게임 24.5% RPG 게임 37.9% 전략시뮬레이션 28.3% 전략시뮬레이션 54.0% RPG 게임 30.8% 보드게임 63.5%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42 I n t e r n e t U s a g e 인터넷 / 모바일구매 10 명중 9 명이인터넷 / 모바일구매, 필요한상품구매뿐아니라충동구매또한높은편 최근 3 개월내인터넷 / 모바일구매여부 인터넷 / 모바일구매상황 91.0% 22.2% 인터넷 / 모바일상품광고를보고 구매 29.0% 43.3% 포털의쇼핑박스영역에서보고 오프라인에서확인한상품을구매 55.6% 쇼핑관련사이트 / 앱을둘러보다가 필요한상품이있을때 86.4%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43 I n t e r n e t U s a g e 간편결제이용 간편결제이용률이 67.8% 로전연령층중가장높음 ( 전체평균이용률 55.7%) 최근 6 개월이내간편결제여부 이용한간편결제서비스 67.8% 63.1 % 이용 19.2 % 42.5 % 33.9 %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44 I n t e r n e t U s a g e 모바일온디맨드서비스이용 20 대는음식배달, 숙소 / 숙박예약, 택시등온디맨드서비스의주이용층 유형별모바일온디맨드서비스이용률 66.0% 20 대 전체 52.2% 46.8% 28.0% 15.2% 음식배달앱숙소 / 숙박예약앱택시앱여행예약앱카쉐어링 / 렌트앱 * 출처 : 2016 NPR, 나스미디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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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Target 분석 - 관심사 및 라이프 성향으로 바라본 미디어 이용 행태 1 01 02 03 를 이해하는 사회 통계 를 이해하는 키워드 의 미디어 이용 행태 1. 주요 관심사 2. 직업 가치관 3. 소비 성향 4. 외모 인식 5. 인간관계 6. 여가 7. 해외여행 1. 미디어 이용 행태 2. 인터넷 이용 목적 3. 동영상 이용 4. 동영상 광고 반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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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 Internet Usage Report Copyright c 2000-2015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www.nasmedia.co.kr Copyright c 2000-2015 Nasmedia Inc. All Rights Reserved. 1. 조사개요 (1) NPR(Netizen Profile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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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자료는 emarketer 등다수의외부자료를기반으로정리및재가공한자료임을알립니다. 국내시장현황과는다소차이가있을수을밝힙니다. Index. 글로벌트렌드 A.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1) B. 동남아시아인터넷이용현황 (2) C. 주요동남아국가별 Top5 사이트 D. 소셜미디어이용현황 (1), E. 소셜미디어이용현황 (2), F. 소셜미디어이용현황 (3), G. 유통사이트이용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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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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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Target Insight 20대 소비자 분석자료 - 라이프스타일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Ⅰ. 라이프스타일 남성은 합리적 소비를 하는 편이며, TV시청, 인터넷, 게임을 좋아함 여성은 외모, 패션에 관심이 많으며 쇼핑을 통해 즐거움을 얻는 경향이 강함 자기 표현의 욕구가 강하며 취업에 대한 고민과 관심이 가장 많은 세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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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 Target Insight 소비자 분석자료 - 라이프스타일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MezzoMedia 1. 라이프스타일 주로 휴일에는 친구들을 만나거나 집에서 쉬는 편 취미로는 남성은 컴퓨터를 하거나 운동을 하고, 여성은 영화관람, 음악감상 등 문화생활을 즐김 취업과 학업문제가 고민거리이며, 세계화에 맞춰 자란 세대답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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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별 인터넷 이용행태 : Part1 인터넷 이용빈도, 이용시간, 이용용도, 시간대 별 PV 추이 등의 인터넷 이용 현황 및 환경 이동전화 이메일 인스턴트 메신저 SNS의 이용률, 이용용도, 이용기기 등의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DMC REPORT 본 연구보고서의 모든 저작권은 DMC미디어에 있습니다. 보고서의 내용을 부분적으로 발췌하거나 인용, 또는 언론보도
More information< D28C3B7BACE29BDBAB8B6C6AEC6F9C0CCBFEB5FBDC7C5C25FBFE4BEE02E687770>
2013년 1월 < 목차 > Ⅰ. 조사개요 1 Ⅱ. 스마트폰이용현황 2 1. 스마트폰단말기이용행태 2 2. 스마트폰을통한인터넷이용현황 7 3. 모바일앱이용현황 9 4. 스마트폰정액요금제이용현황 12 Ⅲ. LTE 스마트폰이용현황 13 1. LTE 스마트폰이용여부 13 2. LTE 스마트폰을통한인터넷접속방법별이용비중 13 3. LTE 스마트폰에대한태도 14 4.
More information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국내캐릭터산업현황 사업체수및종사자수 사업체 종사자 2,069 개 2,213 개 30,128 명 33,323 명 2015 년 7.0 % 10.6 % 증가증가 2016년 2015년 2016 년 매출액및부가가치액 매출액 부가가치액 11 조 662 억원 4 조 3,257 억원 10 조 807 억원 3 조 9,875 억원 2015 년 9.8 % 8.5 % 증가증가 201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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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단위 :%] (n=717) (n=733) 42 56 30 24 9 1 8 6 3 5 * 출처 : KOBACO 2017 소비자행태조사보고서 4 Ⅰ [base: 전체, 단위 :%] 70 70 65 65 67 68 56 61 52 50 48 48 55 50 46 전체 (n=5,000) 50 대남자 (n=717) 50 대여자 (n=733) 42 23 27 가족과시간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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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을위한다양한아이디어 우리는디지털미디어를활용해세상의다양한아이디어를즐겁고행복한소통의고리로만드는디지털마케팅파트너아이포유네트웍스입니다 Overview Organization Business Domain Our Services SOCIAL MARKETING PACKAGE Our Services - Wsandwich Our Services - Mobile app.
More informationTV&MO or PC&MO 이용자전연령층에서증가 3S TV&MO or PC&MO TV&PC IS 15% 16% 22% 58% 55% 82% 83% 72% 75% 39% 45% 7~18 세 19~34 세 35 세 ~50 세 50 세이상 그러나매체를이용해방송프로그램을시청한
국내온라인동영상이용행태 권호영한국콘텐츠진흥원수석연구원 본자료는한국의온라인동영상이용행태를분석하기위해기존관련데이터를종합하여구성했다. 이용자료 나스미디어 (2016), 2016 NPR 요약보고서. 닐슨 (2015. 1), Mobile First 확산과매체이용변화, < 월간토픽 > 제 240-2 호. 닐슨 (2015. 6), 서비스별모바일 App Usage Dynam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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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연구 http://www.kbc.go.kr/ 프로그램 선택은 다단계적인 과정을 거칠 것이라는 가정에서 출발한 본 연 구는 TV시청을 일상 여가행위의 연장선상에 놓고, 여러 다양한 여가행위의 대안으로서 TV시청을 선택하게 되는 과정과, TV를 시청하기로 결정할 경우 프로그램 선택은 어떤 과정을 거쳐서 이루어지는지 밝히고자 했다. 27) 연구 결과, TV시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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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Target Insight 40대 소비자 분석자료 - 라이프스타일 - 소비성향 - 미디어 이용현황 - 타겟 마케팅 사례 Ⅰ. 라이프스타일 인생의 목표가 뚜렷하지만 자녀를 위해서라면 양보할 수 있는 세대 하지만, 최근 5년 사이에 자신의 취향과 만족을 우선시하는 경향이 증가하면서 충동 구매 성향이 증가하고 있음 (자신을 위한 소비활동이 늘었음)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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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O Management Support Education Mobile COO Marketing Platform Creative CLIENTS COPYRIGHT I4U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16 PORTFOLIO CJ제일제당 소셜 미디어 채널 (2014 ~ )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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