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석현 재난관리론 서울시 7급 총평과 해설 v1.hwp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조석현 재난관리론 서울시 7급 총평과 해설 v1.hwp"

Transcription

1 2016 년재난관리론서울시 7 급총평과해설 _ 조석현 총평 수험생여러분!!! 고생이너무많으셨습니다. 서울시 7급재난관리론은 9급과마찬가지로대부분이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과시행령, 자연재해대책법및시행령등에서출제되었습니다. 다소까다로운문제로는 2번의미국의국가사고관리시스템을묻는문제가잘다루지않아서어려웠을것으로판단되며, 12번의시설및지역의관계인에게통지하는안전조치명령서의별지 11호서식도까다로웠을것으로판단됩니다. 또한문제 18번의재난의대응단계에서행해지는조치중권한권자가다른하나를고르는문제는전반적인내용들을이해하고있어야답을고를수있었기때문에어느정도고심을했을것으로생각됩니다. 그러나문제 16번과 17번은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제9조에서만 2문제가출제됨으로써다소불성실한출제경향을보이는것같아아쉬운점도있었습니다. 출제경향이법분야에너무치중되어있었던점도깊이공부를한수험생들에게는실망스러웠을것입니다. 얼마지나지않았지만지금까지방재안전직렬 7급의출제경향은법분야중심에서크게탈피되지못하고있어서그리고난도를요하지는않고있습니다. 때문에주어진교재와법분야를충실히검토하고대비한다면얼마든지고득점은가능할것으로판단되어집니다. 수험생여러분!! 힘내시고합격하는그날까지파이팅하세요.^^ 조석현올림 1. 분산대응계획방식과통합대응계획방식에대한비교로옳지않은것은? 1 분산대응계획방식은미국을중심으로채택하고있는계획수립방식이다. 2 분산대응계획방식은재난유형별특별계획을수립하는계획기법이다. 3 통합대응계획방식은기본계획, 기능별지원계획, 유형별특징과특별조치사항등으로구성된다. 4 분산대응계획방식은계획서의수가많고분량이과다하여실제그적응성이떨어진다는단점이있다. 정답과해설 1 : 분산대응방식은 1930년대전통적조직이론의등장과함께합리성을목표로하는조직이전문화의원리를택하도록하는행정이론적환경과일치하는시기에생겨났다. 따라서분산관리방식은전통적재난관리제도로서재난의유형별특징을강조하며, 재난의종류에따라대응방식에차이가있다는것을강조하기때문에재난계획과대응책임기관도각각다르게배정되어관리하는방식이다. 통합대응방식은미국을중심으로채택하고있는계획수립방식이며, 우리나라는 2004년부터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및소방방재청설립이후통합관리방식을취하고있다.

2 < 표 > 재난관리방식비교 구분분산관리방식통합관리방식 성격유형별관리통합적관리 재난인지능력미약 단편적강력 종합적 효율성낮음높음 책임성책임의분산과도한책임 ( 부담 ) 신속성낮음높음 총체성산만한관리통합적관리 활동범위특정재난모든재난 관련부처 ( 기관 ) 의수 다수부처 ( 기관 ) 소수부처 ( 기관 ) 정보의전달 ( 지휘체계 ) 다양화 단일화 제도적장치 ( 관리체계 ) 복잡 보다간편 장점 * 총괄적자원동원과신속한 * 전문성제고가용이대응 * 한사안에대한업무의과 * 자원봉사자등가용자원을다방지효율적으로활용 단점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26. * 각부처간의업무의중복 및연계미흡 * 재원마련과배분의복잡 성 * 시스템구축의어려움 * 부처이기주의작용과기존 조직들의반발가능성이높음 2. 미국의국가사고관리시스템 (National Incident Management System, NIMS) 은사고의원인, 규모, 복잡성에상관없이지역수준에서부터국가수준에이르기까지사고관리에관한전반적인틀을제공한다. 다음중국가사고관리시스템의구성요소가아닌것은? 1 의사소통과정보관리 (Communication and Information Management) 2 자원관리 (Resource Management) 3 지휘와관리 (Command and Management) 4 복구관리 (Recovery Management) 정답과해설 4 : 미국은 9 11테러대응과정에대한분석을통해기관간정보교환등이제대로이루어지지않은점을발견해국가사고관리시스템 (National Incident Management System, NIMS) 을도입했다. 국가사고관리시스템 (NIMS) 는재난발생시위기대응절차와사고관련정보를공유하는시스템을말한다. 미국의국가사고관리시스템 (National Incident Management System, NIMS) 은사고의원인, 규모, 위치또는복잡성에구애됨없이인명과재산손실및환경피해를저감하기위해각급정부의모든부처와기관, 비정부기관 (NGO) 및민간부문이예방, 보호, 대응, 복구및경감활동을원활히수행할수있도록지도하기위한체계적, 선제적방법 (a systematic, proactive approach) 을제공한다. 국가사고관리시스템 (NIMS) 은국가대응기본구조 (National Response Framework, NRF) 와함께작동하며, 사고를관리하기위한기본틀 (template) 을제공하는반면, 국가대응기본구조 (NRF) 는국가차원의사고관리정책을위한구조와메커니즘을제공한다. 국가사고관리시스템은유관기관간소통과협력의수단인통신및정보관리개념과원칙등을제시한 통신정보관리 자원의유형화등을세부적으로안내한 자원관리 등이수록돼있다. 또한유사시대

3 응의통합성을보장할사고지휘시스템 (Incident Command System ICS), 다수기관조정시스템 (Multi-agency Coordination System MACS) 및합동공보 (Public Information) 에관한개념, 원칙, 방법및절차등을정한 지휘관리, 이시스템의관리 유지를맡게될국가통합센터 (NIC) 의임무, 대비역량개선과비용절감을위한지원기술과 R/D의원칙을설명한 지속적인관리와유지 등이포함돼있다. -참고- 9 11테러구조영웅으로불리는조지프파이퍼미국뉴욕소방청 (FDNY=New York city Fire Department) 대테러 위기대비본부장은세계무역센터붕괴현장에가장먼저도착해구조작전을지휘한인물이다. 그는 9 11테러직후이루어진뉴욕시와뉴욕소방청의테러대응과정평가, 분석에참여하였으며대테러 위기대비본부를직접설립했다. 그가강조하는위기, 재난대응의핵심이 3C이다. 3C란현장사태수습에나선기관들의정보공유와긴밀한협력그리고기관간역할조율이위기관리의핵심이라는말로 Connet 연결즉긴밀한정보교환, Collaborate 협력즉신뢰기반한협력, Coordinate 조율, 조직편성즉기관간역할조정의영어첫글자를따만든용어이다. 조지프파이퍼미국뉴욕소방청 (FDNY=New York city Fire Department) 대테러 위기대비본부장은위기관리의핵심인기관들의정보공유와긴밀한협력그리고기관간역할조율등컨트롤타워에서올수있는실수를막기위한장치로, 상호신뢰에기반한의사소통을 ' 클러스터네트워킹 (Cluster Networking)' 이라고했다. 9 11테러당시의경험을살려자신이개발한용어이다. 국가사고관리시스템 (NIMS) 을통해사고의원인, 규모, 위치또는복잡성에구애됨없이인명과재산손실및환경피해까지모두대비, 대응할수있으며, 각기관이통일된체크리스트즉매뉴얼을공유하여연방, 지역정부기관들은물론비정부기관 (NGO=Non Govemmental Organization) 와민간단체까지하나가되어예방, 보호, 대응, 복구및경감활동을원활히수행할수있도록지도하기위한체계적 (a Systematic), 선제적방법 (Proactiv approach) 을제공하도록되어있다. 미국의국가사고관리시스템 (NIMS) 은국가대응기본구조 (NRF=National Response Framework) 와함께작동한다. 국가사고관리시스템 (NIMS) 은사고를관리하기위한기본틀 (Template) 을제공하는반면, 국가대응기본구조 (NRF) 는국가차원의사고관리정책을위한구조와메커니즘을제공한다. 3. 페탁 (Petak) 이제시한재난관리모형을 4단계로나타낸것중옳은것은? 1 재해의완화와예방-재해의대비와계획-재해의대응-재해복구 2 재난의완화-재난의대응-재난의준비-재난복구 3 재난대비-재난예방-재난대응-재난복구 4 관심-주의-경계-심각정답과해설 1 : 페닥 (Petak) 의재난관리모형에서재난관리의과정은상황에따라여러단계로나눌수있으나일반적으로재난발생시점이나관리시기를기준으로구분해볼수있다. Petak은재난관리과정을재난의진행과정과대응활동에따라서재해이전과이후즉, 사전재난관리와사후재난관리로나눈뒤시계열적으로이루어지는재해관리과정을 1 재해의완화와예방 2 재해의대비와계획 3 재해의대응 4 재해복구의 4단계로설명하고있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태풍을크기에따라분류할때중형태풍에속하는것은? 1 태풍의중심으로부터풍속 15m/s 이상의반경이 350km 인경우

4 2 태풍의중심으로부터풍속 11m/s 이상의반경이 350km인경우 3 태풍의중심으로부터풍속 15m/s 이상의반경이 250km인경우 4 태풍의중심으로부터풍속 11m/s 이상의반경이 250km인경우 정답과해설 1 : 태풍의강도를분류하면아래와같다. 구분 최대풍속 풍속 15m/s 이상의반경 약한태풍 ( 소형 ) 17m/s이상 25m/s미만 300km 미만 중간태풍 ( 중형 ) 25m/s이상 33m/s미만 300km이상 500km미만 강한태풍 ( 대형 ) 33m/s이상 44m/s미만 500km이상 800km미만 매우강한태풍 ( 초대형 ) 44m/s이상 800km 이상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자연재해대책법 상지역자율방재단에대한설명중옳지않은것은? 1 시장 군수 구청장은지역의자율적인방재기능을강화하기위하여지역자율방재단을구성 운영할수있다. 2 지역자율방재단의단장은재난분야에대한학식과경험이있는사람중에서단원이호선하여시장 군수 구청장이임명한다. 3 지역자율방재단을활성화하기위하여대통령은활동예산을지원할수있다. 4 지역자율방재단은읍 면 동단위로도구성 운영할수있다. 정답과해설 3 : 자연재해대책법 제66조에의거한지역자율방재단의구성과관련하여시장 군수 구청장은지역의자율적인방재기능을강화하기위하여지역주민, 봉사단체, 방재관련업체, 전문가등으로지역자율방재단을구성 운영할수있다. 중앙대책본부장과지역대책본부장은지역자율방재단을활성화하기위하여예산등을지원할수있으며, 시장 군수 구청장은지역자율방재단구성원의재해예방, 대응, 복구활동등기여도에따라복구사업에우선참여하게하는등필요한사항을지원할수있다. 지역자율방재단의구성 운영및지원등에필요한사항은대통령령으로정한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 보기 > 의빈칸에들어갈말로적절한것은? -보기-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상재난관리기금의매년도최저적립액은최근 ( 가 ) 동안의지방세법에의한보통세의수입결산액의평균연액의 ( 나 ) 에해당하는금액으로한다. 1 가 : 3년, 나 : 100분의 1 2 가 : 3년, 나 : 200분의 1 3 가 : 5년, 나 : 100분의 1 4 가 : 5년, 나 : 200분의 1 정답과해설 1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67조의재난관리기금의적립과관련하여지방자치단체는재난관리에드는비용에충당하기위하여매년재난관리기금을적립하여야한다. 재난관리기금의매년도최저적립액은최근 3년동안의 지방세법 에의한보통세의수입결산액의평균연액의 100 분의 1에해당하는금액으로한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458.

5 7. 다음중재난지역에대한국고보조등의지원에대한사항으로옳지않은것은? 1 사망자 실종자 부상자등피해주민에대한구호 2 세입자보조등생계안정지원 3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통신요금 전기요금등의경감또는납부유예등의간접지원 4 상업용건축물의복구비지원정답과해설 4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66조의재난지역에대한국고보조등의지원과관련하여재난복구사업의재원은대통령령으로정하는재난의구호및재난의복구비용부담기준에따라국고의부담금또는보조금과지방자치단체의부담금 의연금등으로충당하되, 지방자치단체의부담금중시 도및시 군 구가부담하는기준은총리령으로정한다. 국가와지방자치단체는재난으로피해를입은시설의복구와피해주민의생계안정을위하여다음각호의지원을할수있다. 다만, 다른법령에따라국가또는지방자치단체가같은종류의보상금을지급하거나, 피해를유발한원인자가보험금등을지급하는경우에는그보상금또는보험금등에상당하는금액은지급하지아니한다. 1. 사망자 실종자 부상자등피해주민에대한구호 2. 주거용건축물의복구비지원 3. 고등학생의학자금면제 4. 관계법령에서정하는바에따라농업인 임업인 어업인의자금융자, 농업 임업 어업자금의상환기한연기및그이자의감면또는중소기업및소상공인의자금융자 5. 세입자보조등생계안정지원 6. 관계법령에서정하는바에따라국세 지방세, 건강보험료 연금보험료, 통신요금, 전기요금등의경감또는납부유예등의간접지원 7. 주생계수단인농업 어업 임업 염생산업 ( 鹽生産業 ) 에피해를입은경우에해당시설의복구를위한지원 8. 공공시설피해에대한복구사업비지원 9. 그밖에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회의에서결정한지원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중앙행정기관의장이자연재해시신속한국가지원을위하여긴급지원계획을수립하는경우그소관사무가바른것은? 1 환경부-위생및방역지원등에관한사항 2 국토교통부-재해발생지역의통신소통원활화등에관한사항 3 해양수산부-해상에서의각종지원및수난 ( 水難 ) 구호등에관한사항 4 국민안전처-이재민의수용 구호, 긴급재정지원, 정보의수집 분석 전파등에관한사항정답과해설 4 : 자연재해대책법 제35조에근거한중앙긴급지원체계의구축은다음과같다. 제35조 ( 중앙긴급지원체계의구축 ) : 중앙행정기관의장은자연재해가발생하거나발생할우려가있는경우에는신속한국가지원을위하여다음각호의사항중소관사무에해당하는사항에대하여긴급지원계획을수립하여야한다. 1. 미래창조과학부 : 재해발생지역의통신소통원활화등에관한사항 2. 국방부 : 인력및장비의지원등에관한사항 3. 문화체육관광부 : 재해수습을위한홍보등에관한사항

6 4. 농림축산식품부 : 농축산물방역등의지원등에관한사항 5. 산업통상자원부 : 긴급에너지수급지원등에관한사항 6. 보건복지부 : 재해발생지역의의료서비스, 위생, 감염병예방및방역지원등에관한사항 7. 환경부 : 긴급용수지원, 유해화학물질의처리지원, 재해발생지역의쓰레기수거 처리지원등에관한사항 8. 국토교통부 : 비상교통수단지원등에관한사항 9. 해양수산부 : 해운물류지원등에관한사항 10. 국민안전처 : 이재민의수용 구호, 긴급재정지원, 정보의수집 분석 전파, 해상에서의각종지원및수난 ( 水難 ) 구호등에관한사항 11. 조달청 : 복구자재지원등에관한사항 12. 경찰청 : 재해발생지역의사회질서유지및교통관리등에관한사항 13. 삭제 < > 14. 그밖에대통령령으로정하는부처별긴급지원에관한사항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상재난안전분야종사자교육의내용중옳지않은것은? 1 국민안전처장관은정당한사유없이전문교육을받지아니한자에대하여소속재난관리책임기관의장에게징계할것을요구할수있다. 2 국민안전처장관은필요하다고인정하면대통령령으로정하는전문인력및시설기준을갖춘교육기관으로하여금전문교육을대행하게할수있다. 3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재난및안전관리업무를담당하는공무원이나직원은국민안전처장관이실시하는전문교육을대통령령으로정하는바에따라정기적으로받아야한다. 4 전문교육의종류및대상, 그밖에전문교육의실시에필요한사항은총리령으로정한다. 정답과해설 3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29조의2 재난안전분야종사자교육에근거한내용은다음과같다. 재난관리책임기관에서재난및안전관리업무를담당하는공무원이나직원은국민안전처장관이실시하는전문교육을총리령으로정하는바에따라정기적으로또는수시로받아야한다. 국민안전처장관은필요하다고인정하면대통령령으로정하는전문인력및시설기준을갖춘교육기관으로하여금전문교육을대행하게할수있다. 국민안전처장관은정당한사유없이전문교육을받지아니한자에대하여소속재난관리책임기관의장에게징계할것을요구할수있다. 전문교육의종류및대상, 그밖에전문교육의실시에필요한사항은총리령으로정한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상재난분야위기관리매뉴얼의체계를바르게나열한것은? 1 위기관리표준매뉴얼-위기관리실무매뉴얼-표준행동매뉴얼 2 위기관리표준매뉴얼-위기대응실무매뉴얼-현장조치행동매뉴얼 3 위기대응표준매뉴얼-현장조치실무매뉴얼-표준행동매뉴얼 4 위기대응표준매뉴얼-위기관리실무매뉴얼-현장조치행동매뉴얼정답과해설 2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34조의5에의거한재난분야위기관리매뉴얼작성과운용은다음과같다.

7 재난관리책임기관의장은재난을효율적으로관리하기위하여재난유형에따라다음각호의위기관리매뉴얼을작성 운용하여야한다. 이경우재난대응활동계획과위기관리매뉴얼이서로연계되도록하여야한다. 1. 위기관리표준매뉴얼 : 국가적차원에서관리가필요한재난에대하여재난관리체계와관계기관의임무와역할을규정한문서로위기대응실무매뉴얼의작성기준이되며, 재난관리주관기관의장이작성한다. 2. 위기대응실무매뉴얼 : 위기관리표준매뉴얼에서규정하는기능과역할에따라실제재난대응에필요한조치사항및절차를규정한문서로재난관리주관기관의장과관계기관의장이작성한다. 이경우재난관리주관기관의장은위기대응실무매뉴얼과제1호에따른위기관리표준매뉴얼을통합하여작성할수있다. 3. 현장조치행동매뉴얼 : 재난현장에서임무를직접수행하는기관의행동조치절차를구체적으로수록한문서로위기대응실무매뉴얼을작성한기관의장이지정한기관의장이작성한다. 다만, 시장 군수 구청장은재난유형별현장조치행동매뉴얼을통합하여작성할수있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자연재해대책법령 상방재신기술의보호기간등에관한내용중빈칸에들어갈내용으로옳은것은? 국민안전처장관은방재신기술을지정받은자의신청이있으면그신기술의활용실적등을검증하여방재신기술의보호기간을방재신기술로지정된날로부터 ( ) 년의보호기간을포함하여 ( ) 년의범위에서연장할수있다 정답과해설 3 : 자연재해대책법령 제61조와 자연재해대책법시행령 제52조 ( 방재신기술의보호기간등 ) 에근거하면방재신기술의보호기간은방재신기술로지정된날부터 3년으로한다고규정하고있다. 또한국민안전처장관은방재신기술을지정받은자의신청이있으면그신기술의활용실적등을검증하여방재신기술의보호기간을포함하여 7년의범위에서연장할수있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시설및지역의관계인에게통지하는안전조치명령서의내용으로옳은것은? 1 안전조치전문기관 2 안전조치비용 3 안전조치방법 4 안전조치를한후긴급구조기관의장에게통보하여야하는사항정답과해설 3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시행규칙 제9조안전조치명령서와관련하여별지 11호서식안전조치명령서에대한내용은다음과같다. 별지 11호서식 ( 안전조치명령서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31조제1항및같은법시행령제39조제1항에따라다음과같이귀하가소유ㆍ관리ㆍ점유하고있는시설ㆍ지역에대하여안전조치를할것을명하오니조치해주시기바랍니다.

8 1.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30조에따른긴급안전점검의결과가. 시설명ㆍ지역명나. 점검의개요다. 점검의결과 2. 안전조치를명하는이유 3. 안전조치의이행기한 4. 안전조치를해야하는사항 5. 안전조치방법 6. 안전조치를한후관계재난관리책임기관의장에게통보해야하는사항 ( 안전조치결과통보서첨부 ) 13. 긴급구조에필요한인력 시설및장비, 운영체계등긴급구조능력을보유한긴급구조지원기관에해당하는기관은? 1 국민안전처 2 해양수산부 3 소방본부 4 지방해양경비안전본부정답과해설 2 : 긴급구조기관과긴급구조지원기관을구별하는문제이다. 긴급구조기관 은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3조에의거하여국민안전처, 소방본부및지방해양경비안전본부, 소방서및해양경비안전서가있다. 긴급구조지원기관 은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시행령 제4조에의거하여다음과같다. 1.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환경부,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방송통신위원회, 경찰청, 기상청및산림청 2. 국방부장관이탐색구조부대로지정하는군부대와그밖에긴급구조지원을위하여국방부장관이지정하는군부대 3. 대한적십자사조직법 에따른대한적십자사 4. 의료법 에따른종합병원, 응급의료에관한법률 에따른응급의료기관, 응급의료정보센터및구급차등의운용자 5. 재해구호법 에따른전국재해구호협회 6. 긴급구조기관과긴급구조활동에관한응원협정을체결한기관및단체 7. 그밖에긴급구조에필요한인력과장비를갖춘기관및단체로서총리령으로정하는기관및단체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자연재해대책법 상사전재해영향성검토협의대상이아닌개발사업은? 1 체육시설조성 2 관광단지개발 3 에너지개발 4 응급조치를위한사업정답과해설 4 : 자연재해대책법 제5조에의거하여사전재해영향성검토협의대상은다음과같다. 1. 국토 지역계획및도시의개발 2. 산업및유통단지조성 3. 에너지개발 4. 교통시설의건설 5. 하천의이용및개발 6. 수자원및해양개발 7. 산지개발및골재채취 8. 관광단지개발및체육시설조성 9. 그밖에자연재해에영향을미치는계획및사업으로서대통령령으로정하는계획및사업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466.

9 15. 자연재해대책법 상중앙대책본부장이지구단위종합복구계획을수립해야하는자연재해가발생한지역에해당하지않는것은? 1 복구사업을위하여국가차원의신속하고전문적인인력 기술력등의지원이필요하다고인정되는지역 2 산사태또는토석류로인하여하천유로변경등이발생한지역으로서근원적복구가필요한지역 3 도로 하천등의시설물에복합적으로피해가발생하여일괄복구보다는시설물별복구가필요한지역 4 피해재발방지를위하여기능복원보다는피해지역전체를조망한예방 정비가필요하다고인정되는지역정답과해설 3 : 자연재해대책법 제46조의3( 지구단위종합복구계획수립 ) 과관련하여중앙대책본부장은해당지방자치단체의의견을들은후지방자치단체소관시설에자연재해가발생한지역중다음각호에해당하는지역에대하여지구단위종합복구계획을수립할수있다. 1. 도로 하천등의시설물에복합적으로피해가발생하여시설물별복구보다는일괄복구가필요한지역 2. 산사태또는토석류로인하여하천유로변경등이발생한지역으로서근원적복구가필요한지역 3. 복구사업을위하여국가차원의신속하고전문적인인력 기술력등의지원이필요하다고인정되는지역 4. 피해재발방지를위하여기능복원보다는피해지역전체를조망한예방 정비가필요하다고인정되는지역 5. 제1호부터제4호까지에서규정한지역외에자연재해의근원적복구와예방이필요한지역으로서대통령령으로정하는지역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다음중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상중앙안전관리위원회의심의대상사항이아닌것은? 1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22조에따른국가안전관리기본계획에관한사항 2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26조에따른국가기반시설의지정에관한사항 3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36조에따른재난사태의선포에관한사항 4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60조에따른특별재난지역의선포에관한사항정답과해설 2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9조의 중앙안전관리위원회 의심의대상사항은다음과같다. 1. 재난및안전관리에관한중요정책에관한사항 2. 제22조에따른국가안전관리기본계획에관한사항 2의2. 제10조의2에따른재난및안전관리사업관련중기사업계획서, 투자우선순위의견및예산요구서에관한사항 3. 중앙행정기관의장이수립 시행하는계획, 점검 검사, 교육 훈련, 평가등재난및안전관리업무의조정에관한사항 3의2. 안전기준관리에관한사항 4. 제36조에따른재난사태의선포에관한사항

10 5. 제60조에따른특별재난지역의선포에관한사항 6. 재난이나그밖의각종사고가발생하거나발생할우려가있는경우이를수습하기위한관계기관간협력에관한중요사항 7. 중앙행정기관의장이시행하는대통령령으로정하는재난및사고의예방사업추진에관한사항 8. 그밖에위원장이회의에부치는사항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상중앙안전관리위원회의위원장은국무총리가되나, 부득이한사유로국민안전처장관이위원장직무를대행하게되었을때, 중앙안전관리위원회의간사직무를대행하는자는? 1 기획재정부장관 2 국민안전처차관 3 국가정보원장 4 대통령이지정하는자정답과해설 2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9조에의거하여중앙안전관리위원회 ( 중앙위원회의 ) 위원장은국무총리가되고, 위원은대통령령으로정하는중앙행정기관또는관계기관 단체의장이된다. 중앙위원회의위원장은중앙위원회를대표하며, 중앙위원회의업무를총괄한다. 중앙위원회에간사 1명을두며, 간사는국민안전처장관이되는데, 중앙위원회의위원장이사고또는부득이한사유로직무를수행할수없을때에는국민안전처장관, 대통령령으로정하는중앙행정기관의장의순으로위원장의직무를대행한다. 국민안전처장관등이중앙위원회위원장의직무를대행할때에는국민안전처차관이중앙위원회간사의직무를대행한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p.435~ 재난의대응단계에서행해지는조치중권한권자가다른하나는? 1 재난발생시지역주민에게대피명령 2 재난발생시인명피해방지및질서유지를위한위험구역의설정 3 국가재난사태의선포 4 위험구역안의주민을강제퇴거시키기위해관할경찰서장에게인력지원요청정답과해설 3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40조 ( 대피명령 ) 에서시장 군수 구청장과지역통제단장은재난이발생하거나발생할우려가있는경우에사람의생명또는신체에대한위해를방지하기위하여필요하면해당지역주민이나그지역안에있는사람에게대피하거나선박 자동차등을대피시킬것을명할수있다. 이경우미리대피장소를지정할수있다.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41조 ( 위험구역의설정 ) 에서시장 군수 구청장과지역통제단장은재난이발생하거나발생할우려가있는경우에사람의생명또는신체에대한위해방지나질서의유지를위하여필요하면위험구역을설정하고, 응급조치에종사하지아니하는사람에게위험구역에출입하는행위나그밖의행위의금지또는제한, 위험구역에서의퇴거또는대피를명할수있다.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42조 ( 강제대피조치 ) 에서시장 군수 구청장과지역통제단장은대피명령을받은사람또는위험구역에서의퇴거나대피명령을받은사람이그명령을이행하지아니하여위급하다고판단되면그지역또는위험구역안의주민이나그안에있는사람을강제로대피시키거나퇴거시킬수있다. 또한시장 군수 구청장및지역통제단장은주민등을강제로대피또는퇴거시키기위하여필요하다고인정하면관할경찰관서의장에게필요한인력및장비의지원을요청할수있다.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 제36조 ( 재난사태선포 ) 에서국민안전처장관은대통령령으로정하는재난이발생하거나발생할우려가있는경우사람의생명 신체및재산에미치는중대한영향이나피해를

11 줄이기위하여긴급한조치가필요하다고인정하면중앙위원회의심의를거쳐재난사태를선포할수있다. 다만, 국민안전처장관은재난상황이긴급하여중앙위원회의심의를거칠시간적여유가없다고인정하는경우에는중앙위원회의심의를거치지아니하고재난사태를선포할수있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p.449~ 자연재해대책법 상중앙대책본부장또는관계행정기관의장이침수흔적도, 재해상황기록, 공간영상정보등의재해정보를활용하여수립하는행위가아닌것은? 1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정비계획의수립 2 풍수해저감종합계획의수립 3 지구단위종합복구계획의수립 4 사후재해영향성검토협의정답과해설 4 : 중앙대책본부장또는관계행정기관의장은 자연재해대책법 제16조의풍수해저감종합계획의수립, 자연재해대책법 제13조지구단위종합복구계획의수립, 자연재해대책법 제46조의 3의지구단위종합복구계획의수립을할수있다. 4는 자연재해대책법 제4조에의거하여사후가아닌사전재해영향성검토협의라고해야맞다. 재난관리론, 조석현, 박문각, pp.465~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시행령 상안전기준심의회의구성및운영에관한설명으로괄호안에들어갈말을순서대로나열한것은? 심의회의의장은 ( ᄀ ) 이되고, 심의회의위원은다음의사람중에서 ( ᄂ ) 을고려하여 ( ᄃ ) 이임명하거나위촉한다. 1. 관계중앙행정기관의고위공무원단에속하는일반직공무원또는이에상당하는공무원 2. 안전기준에관한학식과경험이풍부한사람 ᄀ ᄂ ᄃ 1 국민안전처장관 성별 국민안전처장관 2 국민안전처차관 성별 국민안전처장관 3 국민안전처차관 지역성국민안전처장관 4 국민안전처차관 지역성 정답과해설 2 : 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시행령 제43조의11( 안전기준심의회의구성및운영 등 ) 과관련하여 안전기준심의회 는의장을포함한 20명이내의위원으로구성한다. 심의회는다음 각호의사항을심의 의결한다. 1. 안전기준의등록에관한사항 2. 안전기준의신설, 조정및보완에관한사항 3. 그밖에의장이회의에부치는사항 심의회의의장은국민안전처차관이된다. 심의회의위원은다음각호의사람중에서성별을고려하 여국민안전처장관이임명하거나위촉한다. 1. 관계중앙행정기관의고위공무원단에속하는일반직공무원또는이에상당하는공무원 2. 안전기준에관한학식과경험이풍부한사람 위촉위원의임기는 2년으로하며, 위원의사임등으로새로위촉된위원의임기는전임위원임기의

12 남은기간으로한다. 심의회는재적위원과반수의출석으로개의하고, 출석위원과반수의찬성으로의결한다. 심의회의사무를처리하기위하여간사 1명을두며, 간사는국민안전처소속공무원중에서의장이지명한다. 심의회는심의의전문성을확보하기위하여필요한경우에는안전기준분과위원회를둘수있다. 심의회의회의에출석한위원에게는예산의범위에서수당과여비등을지급할수있다. 다만, 공무원인위원이그업무와관련하여회의에참석하는경우에는그러하지아니하다. 심의회의운영과안전기준분과위원회의구성 운영등에필요한사항은국민안전처장관이정한다.

( 제 20-1 호 ) '15 ( 제 20-2 호 ) ''16 '15 년국제개발협력자체평가결과 ( 안 ) 16 년국제개발협력통합평가계획 ( 안 ) 자체평가결과반영계획이행점검결과 ( 제 20-3 호 ) 자체평가결과 국제개발협력평가소위원회

( 제 20-1 호 ) '15 ( 제 20-2 호 ) ''16 '15 년국제개발협력자체평가결과 ( 안 ) 16 년국제개발협력통합평가계획 ( 안 ) 자체평가결과반영계획이행점검결과 ( 제 20-3 호 ) 자체평가결과 국제개발협력평가소위원회 ( 제 20-1 호 ) '15 ( 제 20-2 호 ) ''16 '15 년국제개발협력자체평가결과 ( 안 ) 16 년국제개발협력통합평가계획 ( 안 ) 자체평가결과반영계획이행점검결과 ( 제 20-3 호 ) 자체평가결과 2016. 2. 16. 국제개발협력평가소위원회 제 20 차 국제개발협력 평가소위원회 회의자료 2 0 1 6 ᆞ 2 ᆞ 16 국제개발협력 평가소위원회

More information

2015 ì—œìı¸ì‰œ 9긛 재뇜괕리례 íŁ´ì—¤ 조엚ퟗ (0gichul).hwp

2015 ì—œìı¸ì‰œ 9긛 재뇜괕리례 íŁ´ì—¤ 조엚ퟗ (0gichul).hwp 05년서울시재난관리론 9 급(0506) 수험생여러분! 고생이많으셨습니다. 서울시는 총평 05년에처음으로방재안전직렬이치러지다보니감을잡기가어려웠습니다 만국가직과유사한분야도많이출제되었고새로운영역에서도출제가되는경향을보 였습니다. 다만특이한것은서울시에관련된문제( 번) 가출제되었다는것과국가직 출제경향이재난및안전관리기본법과자연재해대책법에치중되어있었다면재난및안 전관리기본법시행령에서도다소출제(

More information

공 고 인천광역시동구공고 호 인천광역시동구사회재난구호및복구지원에관한조례 를제정함에있어그입법취지와내용을구민에게미리알려의견을구하고자 인천광역시동구자치법규안입법예고에관한조례 제4조에따라다음과같이입법예고합니다 년 12 월 27 일 인천광역시동구청장

공 고 인천광역시동구공고 호 인천광역시동구사회재난구호및복구지원에관한조례 를제정함에있어그입법취지와내용을구민에게미리알려의견을구하고자 인천광역시동구자치법규안입법예고에관한조례 제4조에따라다음과같이입법예고합니다 년 12 월 27 일 인천광역시동구청장 인천광역시동구 구보는공문서로서의효력을갖는다. 기관의장선 구 보 람 공 고 인천광역시동구공고제 호 차 례 제 1,477 호 2018 년 12 월 27 일목요일 인천광역시동구사회재난구호및복구지원에관한조례입법예고 회 람 발행 : 인천광역시동구 편집 : 문화홍보체육실 공 고 인천광역시동구공고 2018 845 호 인천광역시동구사회재난구호및복구지원에관한조례 를제정함에있어그입법취지와내용을구민에게미리알려의견을구하고자

More information

<28C0DABFAC29BDC0C1F6BAB8C8A3B9FDC0D4B9FDBFB9B0ED2E687770>

<28C0DABFAC29BDC0C1F6BAB8C8A3B9FDC0D4B9FDBFB9B0ED2E687770> < 붙임 1> 환경부공고제2005-191호 습지보전법시행령 을개정함에있어국민에게미리알려의견을듣고자그취지와주요내용을 행정절차법 제41조의규정에의하여다음과같이공고합니다. 2005년 8월일환경부장관습지보전법시행령일부개정령 ( 안 ) 입법예고 1. 개정이유국가가수행하고있는습지보전에관한기능을국가와시 도가공동으로수행할수있도록 습지보전법 이일부개정 ( 법률제 7461호,

More information

1. 2. 3. 추진배경및경과 추진배경 추진경과 2012년도추진실적및성과 정부투자 인력양성및교육프로그램운영 단계별성과 2013 년도추진계획 기본계획 4 대전략별 13 년도투자계획 구분 미래부 농식품부 산업부 복지부 환경부 해수부 4 대전략별투입계획합계 ( 단위 : 백만원 ) 전략 1 전략 2 전략 3 전략 4 10,704.85 6,310.6 6,029.4

More information

직무분야별 담당예정업무(공고문 별첨).hwp_um76wXUEDjTxsPeq4vzx

직무분야별 담당예정업무(공고문 별첨).hwp_um76wXUEDjTxsPeq4vzx 별첨 직무분야별담당예정업무 ( 총괄표 ) 직무분야를클릭하면해당분야의담당예정업무확인가능 금융서비스국제협력 행정사무관 ( 일반행정또는국제통상 ) 금융위원회 (1 명 ) 국제통상 (FTA 및무역구제포함 ) 및협상 행정사무관 ( 국제통상 ) 농림축산식품부 (2 명 ), 산업통상자원부 (2 명 ), 국토교통부 (1 명 ) 저작권분야통상및법무 행정사무관 ( 국제통상또는일반행정

More information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2018년 10월 12일식품의약품안전처장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More information

-. BSE ( 3 ) BSE. ㆍㆍ ( 5 ). ( 6 ) 3., ( : , Fax : , : 8 177, : 39660).. ( ). ( ),. (

-. BSE ( 3 ) BSE. ㆍㆍ ( 5 ). ( 6 ) 3., ( : , Fax : ,   : 8 177, : 39660).. ( ). ( ),. ( 2018-231 ( 2017-4, 2017.1.25.) 46. 2018 7 00 ( ) 1., ㆍ ㆍ. 2.. ( 2 ) - - 1 - -. BSE ( 3 ) BSE. ㆍㆍ ( 5 ). ( 6 ) 3., 2018 9 00 ( : 054-912-0423, Fax : 054-912-0431, E-mail : ilsu@korea.kr, : 8 177, : 39660)..

More information

자원봉사활동관리표준매뉴얼개발연구 제출문 자원봉사활동관리표준매뉴얼개발연구 6 - 머리말 7 - 8 - 목차 1 2 1 2 1 2 3 9-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 2 3 4 5 6 표및그림목차 11 - 서식목차 13 - 연구개요 1 제 부 17-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18 - 19-2. 연구의내용및방법 20 - 21 - 표준매뉴얼개발의이론적배경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재난의개념 개념의변화일반적개념 : 자연재난 + 인적재난새로운개념 : 자연재난 + 인적재난 + 사회적재난 재난 (Disaster) 의어원 Dis = 불일치 Aster = 별 ( 星 ) 즉별의배열이맞지않아생기는재앙 재난의정의 UN = 외부의도움없이는극복할수없이피해를일으키는사건法 = 자연재해 + 인적재난 + 사회적재난 + 해외재난 1 자연재난사례 재난명일시및피해

More information

지방재정투 융자사업심사매뉴얼 안전행정부 ( 재정정책과 )

지방재정투 융자사업심사매뉴얼 안전행정부 ( 재정정책과 ) 지방재정투 융자사업심사매뉴얼 2013. 6 안전행정부 ( 재정정책과 ) 목차. 제도개요 1. 운용방향 5. 심사대상 6. 심사제외대상사업 11. 투자심사의뢰및심사시기 13. 심사기관 14. 2단계심사 16. 재심사 17. 투자심사기준 20. 투자심사절차 24 단위사업별계획수립 25 자체투자심사의실시 28. 투자심사의뢰및결과통보 34. 투자심사결과사후평가시행

More information

120330(00)(1~4).indd

120330(00)(1~4).indd 도시개발법시행규칙 [ 별지제 5 호서식 ] 색상이어두운란은가작성하지않습니다. 접수번호 접수일자 성명 ( 법인의명칭및대표자성명 ) 주민등록번호 ( 법인등록번호 ) 전화번호 구역명 동의내용 구역면적 ( m2 ) 사업방식 시행자에관한사항 본인은 도시개발법 제4조제4항및영제6조제6항에따라환지방식의도시개발계획에대하여시행자등에게설명을듣고위내용 ( 개발계획수립과정에서관계기관협의및도시계획위원회의심의결과등에따라개발계획이변경되는경우를포함합니다

More information

- 1 - - 1 - - 2 - 재해대책본부장 재난및안전보건관리감독자 재난및안전보건관리총괄부서장 상황관리반방호복구반지원반 구분업무분장주요임무 - 3 - 구분근무형태상황반장부반장비고 - 4 - - 5 - - 6 - - 7 - - 8 -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

More information

> 국가기술자격검정시행계획 2015. 11. 2016 - 4 - 1. 근거 2. 기본방침 - 1 - 3. 세부시행계획 - 2 - - 3 - - 4 - 4. 검정별시행계획 - 5 - - 6 - - 7 - 기술사 종목별시행회 108 110 108 110 108 110 108 109 110 108 109 110 108 109 110 108

More information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2010-14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목 차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요약,,,, 4, 5, 6,,,,, 5 58 1:1 34, 24 ( 13, 11 ) 2010 2017 8 i (5 8 ),.,, 74 (4 3, 5 19, 6 52 ) (4~6 4,901 ) 1.5% 5% ii 제 1 장 연구개요 1 연구배경과목적 2 연구범위와방법

More information

THE BOARD OF AUDIT AND INSPECTION 1998~2008 1998~2008723 60-Year History of the Board of Audit and Inspection of Korea 728 729 60-Year History of the Board of Audit and Inspection of Korea 730 731 60-Year

More information

?.? -? - * : (),, ( 15 ) ( 25 ) : - : ( ) ( ) kW. 2,000kW. 2,000kW 84, , , , : 1,

?.? -? -   * : (),, ( 15 ) ( 25 ) : - : ( ) ( ) kW. 2,000kW. 2,000kW 84, , , , : 1, 기계 기구및설비설치또는변경시사업장안전성문제가걱정된다면? 제조업등유해 위험방지계획서로해결하세요! '14 9 13 10 13. ?.? -? - www.kosha.or.kr * : (),, ( 15 ) - 15 - ( 25 ) - 2 - : - : ( 2013-2 ) ( ) 10. 500kW. 2,000kW. 2,000kW 84,000 123,000 183,000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4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4 2016. Vol. 428 30 C o n t e n t s 08 50 24 46 04 20 46,, 06 24 50!! 08? 28, 54 KoROAD(1)! 12 30 58 KoROAD(2) (School Zone) 16 60 34 18 62 38, 64 KoROAD, 40 11 (IBA) 4!, 68. 428

More information

국정관리연구

국정관리연구 12) 국정관리연구 제 11 권제 3 호 (2016. 12): 27-53 메르스사태로본국가재난대응체계의문제점및개선방안 : 중대본 중수본운영체계를중심으로 배재현 세월호사고의충격과피해가아직채가시기도전에메르스사태로인하여전국민이또다시불안과불편을겪게되었다. 이와같은대규모재난사고는큰피해와함께우리나라국가재난대응체제의문제점을명확히보여주었다. 세월호사고시에는현장재난대응체제의문제점을드러내며그개선을필요로하였다면,

More information

2 Journal of Disaster Prevention

2 Journal of Disaster Prevention VOL.13 No.4 2011 08 JOURNAL OF DISASTER PREVENTION CONTENTS XXXXXX XXXXXX 2 Journal of Disaster Prevention 3 XXXXXXXXXXXXXXX XXXXXXXXXXXXXX 4 Journal of Disaster Prevention 5 6 Journal of Disaster Prevention

More information

- 2 - 장하려는것임. 주요내용 가. 기획재정부장관은공기업 준정부기관임원임명에양성평등을실현하기위하여특정성별이임원정수의 100분의 70을초과되지아니하도록하는지침을정하되, 그비율을 2018년부터 2021년까지는 1 00분의 85, 2022년부터 2023년까지는 100분의

- 2 - 장하려는것임. 주요내용 가. 기획재정부장관은공기업 준정부기관임원임명에양성평등을실현하기위하여특정성별이임원정수의 100분의 70을초과되지아니하도록하는지침을정하되, 그비율을 2018년부터 2021년까지는 1 00분의 85, 2022년부터 2023년까지는 100분의 공공기관의운영에관한법률일부개정법률안 ( 김순례의원대표발의 ) 의안번호 7086 발의연월일 : 2017. 5. 30. 발 의 자 : 김순례ㆍ이우현ㆍ함진규원유철ㆍ홍문종ㆍ김명연이종명ㆍ권석창ㆍ박명재신보라의원 (10인) 제안이유 2016년 3월 8일 세계여성의날 을맞아영국경제전문지이코노미스트가공개한 OECD국가들의유리천장지수 (Glass-Ceiling Index) 를살펴보면,

More information

< >, 2(2012~2013) 8,474( , , ,781). 3,846( , ,615)., (2012 9, ,628) 149 ( 109, 40 ), ( ,99

< >, 2(2012~2013) 8,474( , , ,781). 3,846( , ,615)., (2012 9, ,628) 149 ( 109, 40 ), ( ,99 이슈페이퍼 2014-13 지방자치단체비정규직실태와개선과제 - 2012~2013 년무기계약전환및임금실태를중심으로 - 2014 년 5 월 김종진 ( 한국노동사회연구소연구위원 ) 서울시마포구백범로 169-9, 502( 공덕동 257-3 국민서관빌딩 502 호 ) 전화 : 02-393-1457 팩스 : 02-393-4449 www.klsi.org www.facebook.com/klsiedit

More information

직무분야별 담당예정업무.hwp

직무분야별 담당예정업무.hwp 별첨 직무분야별담당예정업무 ( 총괄표 ) 직무분야를클릭하면해당분야의담당예정업무확인가능 아프리카 중동지역외교 5 등급외무공무원외교통상부 (2 명 ) 러시아어권지역외교 5 등급외무공무원외교통상부 (1 명 ) 한반도정세분석및협력행정사무관 ( 일반행정 ) 통일부 (1 명 ) 무역구제정책행정사무관 ( 일반행정 ) 지식경제부 (1 명 ) 경제자유구역개발정책행정사무관 (

More information

공개 의안번호제 호심의심의 사연월일 제 회 항 년도재난및 안전관리기술개발시행계획 안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운영위원회 제출자 제출연월일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이은철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 환 경 부 장 관

공개 의안번호제 호심의심의 사연월일 제 회 항 년도재난및 안전관리기술개발시행계획 안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운영위원회 제출자 제출연월일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이은철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 환 경 부 장 관 공개 의안번호제 호심의심의 사연월일 제 회 항 년도재난및 안전관리기술개발시행계획 안 국가과학기술심의회 운영위원회 제출자 제출연월일 원자력안전위원회위원장 이은철 미래창조과학부장관 최문기 안전행정부장관 유정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 환 경 부 장 관 윤성규 국토교통부장관 서승환 해양수산부장관 손재학 식품의약품안전처장 정 승 소방방재청장 남상호

More information

2019 년도제 2 회경상남도지방공무원임용필기시험합격인원및합격선 합격선 : 조정점수가있는직류는총점으로표시됩니다. 직렬명 임용선발예정출원응시필기합격자기관인원인원경쟁률인원응시율인원 합격선 비고 합계 1,944 18, , % 1,765 - 간호8

2019 년도제 2 회경상남도지방공무원임용필기시험합격인원및합격선 합격선 : 조정점수가있는직류는총점으로표시됩니다. 직렬명 임용선발예정출원응시필기합격자기관인원인원경쟁률인원응시율인원 합격선 비고 합계 1,944 18, , % 1,765 - 간호8 2019 년도제 2 회경상남도지방공무원임용필기시험합격인원및 : 조정점수가있는직류는총점으로표시됩니다. 간호8급 창원시 16 223 13.9 160 71.7% 18 81.00 간호8급 진주시 2 49 24.5 39 79.6% 2 77.00 간호8급 통영시 7 68 9.7 52 76.5% 7 71.50 간호8급 사천시 6 101 16.8 82 81.2% 7 80.00

More information

단양군지

단양군지 제 3 편 정치 행정 제1장 정치 이보환 집필 제1절 단양군의회 제1절 우리는 지방자치의 시대에 살며 민주주의를 심화시키고 주민의 복지증진을 꾀 하고 있다. 자치시대가 개막된 것은 불과 15년에 불과하고, 중앙집권적 관행이 커 서 아직 자치의 전통을 확고히 자리 잡았다고 평가할 수는 없으며, 앞으로의 과제 가 더 중요하다는 진단을 내릴 수 있다. 우리지역 지방자치의

More information

자연재해대책법 자연재해대책법 [ 시행 ] [ 법률제12844호, , 타법 국민안전처 ( 예방총괄과 ) 제1장총칙 제1조 ( 목적 ) 이법은태풍, 홍수등자연현상으로인한재난으로부터국토를보존하고국민의생명ㆍ신체요기간시설

자연재해대책법 자연재해대책법 [ 시행 ] [ 법률제12844호, , 타법 국민안전처 ( 예방총괄과 ) 제1장총칙 제1조 ( 목적 ) 이법은태풍, 홍수등자연현상으로인한재난으로부터국토를보존하고국민의생명ㆍ신체요기간시설 [ 시행 2014.11.19.] [ 법률제12844호, 2014.11.19., 타법 국민안전처 ( 예방총괄과 ) 02-2100-0 제1장총칙 제1조 ( 목적 ) 이법은태풍, 홍수등자연현상으로인한재난으로부터국토를보존하고국민의생명ㆍ신체요기간시설 ( 基幹施設 ) 을보호하기위하여자연재해의예방ㆍ복구및그밖의대책에관하여필요한사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정의 ) 이법에서사용하는용어의뜻은다음과같다.

More information

CR2006-41.hwp

CR2006-41.hwp 연구책임자 가나다 순 머 리 말 2006년 12월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원장 - i - - ii - - iii - 평가 영역 1. 교육계획 2. 수업 3. 인적자원 4. 물적자원 5. 경영과 행정 6. 교육성과 평가 부문 부문 배점 비율(%) 점수(점) 영역 배점 1.1 교육목표 3 15 45점 1.2 교육과정 6 30 (9%) 2.1 수업설계 6 30 2.2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폐기물처리시설국고융자사업의 경제적타당성검토보고서 2011. 7 목차 Ⅰ. 요약보고서 1 Ⅱ. 검토배경 4 1. 국가재정의합리적인지원방안모색 4 2. 민간투자사업의개선방안검토 4 Ⅲ. 무상보조 (BTO) 와무이자융자사업방식의경제성검토 5 1. 현행사업방식의검토 5 2. 제 3 섹터개발방식의검토 6 3. 사례검토 ( 광주광역시가연성폐기물연료화시설을사례로검 토

More information

서울특별시강서구식생활교육지원조례안심사보고서 행정 재무위원회 1. 심사경과가. 제출일자 : 2014년 9월 3일 / 신창욱의원외 12인발의나. 회부일자 : 2014년 9월 12일다. 상정일자 : 제232회서울특별시강서구의회정례회행정 재무위원회제1차회

서울특별시강서구식생활교육지원조례안심사보고서 행정 재무위원회 1. 심사경과가. 제출일자 : 2014년 9월 3일 / 신창욱의원외 12인발의나. 회부일자 : 2014년 9월 12일다. 상정일자 : 제232회서울특별시강서구의회정례회행정 재무위원회제1차회 서울특별시강서구식생활교육지원조례안심사보고서 2015. 7. 7. 행정 재무위원회 1. 심사경과가. 제출일자 : 2014년 9월 3일 / 신창욱의원외 12인발의나. 회부일자 : 2014년 9월 12일다. 상정일자 : 제232회서울특별시강서구의회정례회행정 재무위원회제1차회의상정 의결 (2015. 7. 7.) 2. 제안설명요지 ( 제안설명자 : 신창욱의원 ) 제안이유

More information

합동조사는 개부처 가참여하고있으며 시설물피해의누락을방지하기 위해현지사정에밝은지역자율방재단원과해당분야전문가가동행하여피해상황 발생원인및향후대책까지심도있게검토할계획이다 * 1 개반 6 개부처 15 명 ( 국민안전처 5, 국방부 2, 환경부 행자부 산림청 해양수산부 각 1,

합동조사는 개부처 가참여하고있으며 시설물피해의누락을방지하기 위해현지사정에밝은지역자율방재단원과해당분야전문가가동행하여피해상황 발생원인및향후대책까지심도있게검토할계획이다 * 1 개반 6 개부처 15 명 ( 국민안전처 5, 국방부 2, 환경부 행자부 산림청 해양수산부 각 1, 보도자료 배포일시 2016.9.8.( 목 ) 보도시점즉시 담당과장 복구총괄과장최명규재난구호과장김장국연락처 044-205-5310 044-205-5330 담당방재안전사무관강성희시설사무관최병배 연락처 044-205-5312 044-205-5331 쪽수 / 붙임 3 쪽 / 있음대변인실 044-205-1223 국민안전처, 울릉군지역피해수습에적극나섰다!! - 응급복구의신속마무리,

More information

(: ) () (,) () () () (:) (:3-24)

(: ) () (,) () () () (:) (:3-24) 제 4610 호 2015. 8. 28( 금 ) 고 시 2015-319 () 3 2015-322 67 2015-323 () 130 2015-324 2018 135 2015-325 135 2015-326 () 155 공 고 2015-1043 () 161 2015-1046 164 2015-1047 164 2015-1055 165 시군행정 2015-270 (:, :113,

More information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 (RPS) 제도 Contents - 목차 - 1.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이용 보급촉진법령 2.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제도관리및운영지침 3. 공급인증서발급및거래시장운영에관한규칙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 개발 이용 보급촉진법령 신 재생에너지공급의무화 (RPS) 제도 5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이용 보급촉진법 신에너지및재생에너지개발

More information

m (-6933, `12.5.2) ( ),,,,.,. 2 2 ( ) 1 2 (( 高 ) M10 110) 2,280, H, H.. - (, ) H, H, H. - ( 引拔 ), H,. (-6933, `12.5.2) ( ),. 3 (2,280), (, ) ( 共

m (-6933, `12.5.2) ( ),,,,.,. 2 2 ( ) 1 2 (( 高 ) M10 110) 2,280, H, H.. - (, ) H, H, H. - ( 引拔 ), H,. (-6933, `12.5.2) ( ),. 3 (2,280), (, ) ( 共 연번주요지적사항처분요구조치현황 감사결과처분요구및조치현황 No. 1 m () ( : ) 3 [(1),, ], 2. 3 2013 6~12 11( 2.7), 399KW. - 2 - m (-6933, `12.5.2) (2014-56),,,,.,. 2 2 ( ) 1 2 (( 高 ) M10 110) 2,280, H, H.. - (, ) H, H, H. - ( 引拔 ),

More information

2011-67 차례 - iii - 표차례 - vii - 그림차례 - xi - 요약 - i - - ii - - iii - 제 1 장서론 대구 경북지역인력수급불일치현상진단과해소방안에대한연구 1) ( ) 574 208 366 263 103 75.6 77.9 74.3 73.0 77.7 19.3 19.2 19.4 20.5 16.5 3.0 1.0 4.1

More information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2016년 신호등 3월호 내지A.indd www.koroad.or.kr E-book 03 2016. Vol. 427 54 C o n t e n t s 40 50 24 46 04 20 46? 06,! 24 50 3, 08! BMW,? 28 54 12,! KoROAD 2 30 58 16, 34 60 18? 38 62? 40 64 KoROAD (IBA) 4!,, 2016 CEO!. 427 2016 3 2

More information

공무원복지내지82p-2009하

공무원복지내지82p-2009하 2009 2009 151-836 1816 869-12 6 Tel. 02-870-7300 Fax. 02-870-7301 www.khrdi.or.kr Contents 04 05 05 07 10 11 12 14 15 17 21 23 25 27 29 31 33 34 35 36 37 38 39 40 41 43 45 47 49 51 53 56 62 62 62 63 63

More information

제5조 ( 합의제행정기관의설치 ) 행정기관에는그소관사무의일부를독립하여수행할필요가있는때에는법는바에따라행정위원회등합의제행정기관을둘수있다. 제6조 ( 권한의위임또는위탁 ) 1 행정기관은법령으로정하는바에따라그소관사무의일부를보조기관정기관에위임하거나다른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또는그기

제5조 ( 합의제행정기관의설치 ) 행정기관에는그소관사무의일부를독립하여수행할필요가있는때에는법는바에따라행정위원회등합의제행정기관을둘수있다. 제6조 ( 권한의위임또는위탁 ) 1 행정기관은법령으로정하는바에따라그소관사무의일부를보조기관정기관에위임하거나다른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또는그기 정부조직법 [ 시행 2013.3.23] [ 법률제11690호, 2013.3.23, 전부개정 ] 안전행정부 ( 조직기획과 ) 02-2100-3 제1장총칙 제1조 ( 목적 ) 이법은국가행정사무의체계적이고능률적인수행을위하여국가행정기관의설치ㆍ조직과직무 2 중앙행정기관은이법과다른법률에특별한규정이있는경우를제외하고는부ㆍ처및청으로한다제3조 ( 특별지방행정기관의설치 ) 1

More information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1. 상고이유 제1점에 대하여 구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2009. 2. 6. 법률 제9444호로 개정되기 전의 것, 이하 구 도시정비법 이라 한다) 제4조 제1항, 제3항은 시 도지사 또는 대도시의 시장이 정비구 역을 지정하거나 대통령령이 정하는 경미한 사항을 제외한 대 법 원 제 1 부 판 결 사 건 2012두6605 사업시행계획무효확인등 원고, 상고인 원고 1 외 1인 원고들 소송대리인 법무법인(유한) 태평양 담당변호사 이인재 외 2인 피고, 피상고인 서울특별시 종로구청장 외 1인 소송대리인 정부법무공단 외 3인 원 심 판 결 서울고등법원 2012. 2. 2. 선고 2011누16133 판결 판 결 선 고 2015. 4.

More information

IDI 도시연구 제 10 호 ( ) 에의한지역사회공동체활동이활성화되고있으나, 안전정보공유및종합관리정책부재등으로지역에서의실질적인안전개선활동은저조한상태이다. 중앙정부는안전정보통합관리시스템개발사업을통하여국민생활전반의위험요인을종합 분석한생활안전지도를제작하여인터넷등을

IDI 도시연구 제 10 호 ( ) 에의한지역사회공동체활동이활성화되고있으나, 안전정보공유및종합관리정책부재등으로지역에서의실질적인안전개선활동은저조한상태이다. 중앙정부는안전정보통합관리시스템개발사업을통하여국민생활전반의위험요인을종합 분석한생활안전지도를제작하여인터넷등을 경인천지역안전환경현황및재난관리개선방안 김은경 인천지역안전환경현황및재난관리 개선방안 김은경 * 김Ⅰ. 서론 Ⅱ. 지역안전지수의개념및선행연구고찰 1. 지역안전지수의개념 2. 선행연구고찰 Ⅲ. 인천의안전환경현황및재난관리개선방안 1. 지역안전지수항목에의한분석 2. 기초지방자치단체별안전환경분석 Ⅳ. 인천의기초지자체중심으이재난관리개선방안 1. 지역특성에맞는재난관리체계도입

More information

- 1 - - 2 - - 3 - 1 1 1. 연구목적 2. 연구필요성 - 4 - - 5 - - 6 - - 7 - 2-8 - 3 1. 브루셀라증 - 9 - (2006 5 12 ) ( ) (%) : (2007) (2007 112008 1 ) - 10 - 2. 큐열 9. (2009, ) (2007 112008 1 ) - 11 - 3.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 12

More information

<303731302032303135B3E2B5B520C0DABFACC0E7B3ADC1B6BBE720B9D720BAB9B1B8B0E8C8B9BCF6B8B320C1F6C4A75F20C6EDC1FD28BBEAB5B9B0EDB5F12D33B4DCC7AEBEEEBCAD292E687770>

<303731302032303135B3E2B5B520C0DABFACC0E7B3ADC1B6BBE720B9D720BAB9B1B8B0E8C8B9BCF6B8B320C1F6C4A75F20C6EDC1FD28BBEAB5B9B0EDB5F12D33B4DCC7AEBEEEBCAD292E687770> Ⅰ. 목적 1 Ⅱ. 법적근거 1 1.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3 2. 자연재해대책법 16 3. 재해구호법 23 4. 재난구호 및 재난복구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정 26 5. 재난구호 및 재난복구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칙 52 Ⅲ. 재난구호 및 재난복구비용 부담기준 등에 관한 규정 해설 55 1. 적용 범위 57 2. 용어의 정의 57 3. 지원대상 및

More information

- 2 -

- 2 - 보도자료 미래부 - 부산시,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 가칭 ) 설립공동협력키로 - 부산콘텐츠마켓 과함께아시아공동체의방송발전에크게기여할것 - - 1 - - 2 - - 3 - [ 붙임 1]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MOU 체결 ( 안 ) ㆍ 2 7 6 10 5-4 - 참고 1 상호협력양해각서 (MOU) ( 안 )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설립 운영을위한 상호협력양해각서

More information

< 참고 1> 생활안전지도개발자센터 생활안전지도관련개발자들을위한 API 를제공 1 오픈 API 소개 2 오픈 API 예제및샘플 오픈 API 소개 - 오픈 API 소개 - 서비스흐름및오픈 API 이용안내 오픈 API 유형별예제및샘플 - 지도 API / 데이터 API /

< 참고 1> 생활안전지도개발자센터 생활안전지도관련개발자들을위한 API 를제공 1 오픈 API 소개 2 오픈 API 예제및샘플 오픈 API 소개 - 오픈 API 소개 - 서비스흐름및오픈 API 이용안내 오픈 API 유형별예제및샘플 - 지도 API / 데이터 API / 7 회차퀴즈이벤트힌트제공 생활안전지도포털 (www.safemap.go.kr) 에방문하여개발자센터를클릭하시면관련내용을 확인하실수있습니다. < 참고 1> 생활안전지도개발자센터 생활안전지도관련개발자들을위한 API 를제공 1 오픈 API 소개 2 오픈 API 예제및샘플 오픈 API 소개 - 오픈 API 소개 - 서비스흐름및오픈 API 이용안내 오픈 API 유형별예제및샘플

More information

150205(00)(1~3).indd

150205(00)(1~3).indd 대한민국정부 제 18445 호 2015. 2. 5.( 목 ) 부령 국토교통부령제 182 호 ( 도시및주거환경정비법시행규칙일부개정령 ) 4 국토교통부령제 183 호 ( 개발제한구역의지정및관리에관한특별조치법시행규칙일부개정령 ) 5 보건복지부령제 303 호 ( 영유아보육법시행규칙일부개정령 ) 중정정 6 대통령훈령 대통령훈령제 339 호 (2015 년세계과학정상포럼

More information

<BDC3BEC8BFEB2E706466>

<BDC3BEC8BFEB2E706466> 2018 년도 기금운용계획 안산시 승인일 : 2017. 12. 15 2018 년도 기금운용계획 - 1 - - 2 - - 3 - - 4 - Ⅰ. 2018년도기금운용계획 1. 기금개요 관련법규 지방자치법제142 조 ( 재산과기금의설치) 지방자치단체기금관리기본법제8 조 ( 기금운용계획및결산) 운용방침 기금운용의성과분석을통한기금운용계획수립 기금운용의투명성및효율성제고

More information

인사혁신처공고제 호 2016 년도국가공무원경력경쟁채용시험시행계획안내 각중앙행정기관 ( 채용예정기관 ) 에서주관하는 2016년도국가공무원경력경쟁채용시험 연간시행계획을다음과같이통합하여안내하오니관심있는분들의많은응시바랍니다. 2016년 4월 1일인사혁신처장 1

인사혁신처공고제 호 2016 년도국가공무원경력경쟁채용시험시행계획안내 각중앙행정기관 ( 채용예정기관 ) 에서주관하는 2016년도국가공무원경력경쟁채용시험 연간시행계획을다음과같이통합하여안내하오니관심있는분들의많은응시바랍니다. 2016년 4월 1일인사혁신처장 1 인사혁신처공고제 2016-156 호 2016 년도국가공무원경력경쟁채용시험시행계획안내 각중앙행정기관 ( 채용예정기관 ) 에서주관하는 2016년도국가공무원경력경쟁채용시험 연간시행계획을다음과같이통합하여안내하오니관심있는분들의많은응시바랍니다. 2016년 4월 1일인사혁신처장 1. 채용예정기관및선발예정인원 채용규모 : 총 21 개기관, 670 명 직종별 계급별선발인원

More information

사방사업의타당성평가및위탁업무처리규정 - 1 -

사방사업의타당성평가및위탁업무처리규정 - 1 - 사방사업의타당성평가및위탁업무처리규정 - 1 - - 2 - - 3 - - 4 - - 5 - 사방사업타당성평가내용 - 6 - 산림유역관리사업의타당성평가는평가내용의공통사항과해당사업에적합한내용을 적용하여평가 - 7 - 사방사업의위탁비용산정기준 - 8 - - 9 - - 10 - - 11 - α - 12 - α 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αβ

More information

- 2 - 음으로써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있음. 그러나 국내에서는 바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낮아짐에 따라 지속 적으로 바둑인구가 감소되고 있는바, 세계적으로 저변이 확대되고 있 는 바둑의 지속적인 발전과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강화를 위하여 국 가적 차원의 적극적인

- 2 - 음으로써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있음. 그러나 국내에서는 바둑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낮아짐에 따라 지속 적으로 바둑인구가 감소되고 있는바, 세계적으로 저변이 확대되고 있 는 바둑의 지속적인 발전과 우리나라의 국제적 위상강화를 위하여 국 가적 차원의 적극적인 바둑 진흥법안 (이인제의원 대표발의) 의 안 번 호 6551 발의연월일 : 2013. 8. 27. 발 의 자 : 이인제 배기운 최규성 박상은 김성찬 원유철 노영민 정우택 김기선 김민기 유인태 오제세 의원(12인) 제안이유 바둑은 우리의 대표적 두뇌스포츠이자 전통문화로서 고유한 정신 가치 체계를 차세대에 전승하여 사회통합에 일조하고 있으며, 국제적 으로 경쟁력과

More information

- i -

- i -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vii - - viii - - ix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1) 상표등록에따른수수료 ( 출원료 + 등록료 ) 도한국이총 267 천원, 미국 376 천원, 일본 740 천원, 독일 434 천원,

More information

........1.hwp

........1.hwp 2000년 1,588(19.7% ) 99년 1,628(20.2% ) 2001년 77(1.0% ) 98년 980(12.2% ) 90년 이 전 1,131(16.3% ) 91~95년 1,343(16.7% ) 96~97년 1,130(14.0% ) 1200.00 1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0.00 98.7

More information

클라우드컴퓨팅 주요법령해설서 2017. 11. 목차 3... 5 I... 15 II... 39 1. 공공분야... 41 2. 금융분야... 71 3. 의료분야... 81 4. 교육분야... 95 5. 신산업등기타분야... 101 III... 109 요약문 5, 15 3, 1 16~ 18 15 11 16 4, 16 7,,, 5 16 5, 16 7~10,,,

More information

- 2 - 이상 5건의법률안을병합하여심사한결과, 이를통합 조정하여우리위원회대안을마련함. 마. 제331 회국회 ( 임시회 ) 제4차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 ) 에서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심사보고한대로 5건의법률안에대해서는각각본회의에부의하지아니하기로하고,

- 2 - 이상 5건의법률안을병합하여심사한결과, 이를통합 조정하여우리위원회대안을마련함. 마. 제331 회국회 ( 임시회 ) 제4차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 ) 에서법안심사소위원회에서심사보고한대로 5건의법률안에대해서는각각본회의에부의하지아니하기로하고, 원자력안전법일부개정법률안 ( 대안 ) 의안번호 15033 제안연월일 :2015.5.. 제안자 :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장 1. 대안의제안경위가.2014 년 3월 14 일김윤덕의원이대표발의한 원자력안전법일부개정법률안,2014 년 9월 19 일서상기의원이대표발의한 원자력안전법일부개정법률안,2014 년 10 월 7일민병주의원이대표발의한 원자력안전법일부개정법률안 이제329

More information

여수신북항(1227)-출판보고서-100부.hwp

여수신북항(1227)-출판보고서-100부.hwp 2012 년도타당성재조사보고서 여수신북항건설사업 2012. 10 요약 요약 1. 사업의개요 가. 추진배경및목적 2012( 1), 2) ) 164 11. -.,,. (2008.10.23, ) 3). 1),,,,,,,. 2),,,,. 3) 2013 7 2012(, ) 11, ( A,B,C,W ).. 나. 사업내용및추진경위 : : : 1,103m, 1,270m,

More information

총서12. 프랜차이즈 분쟁사례 연구

총서12. 프랜차이즈 분쟁사례 연구 프랜차이즈 분쟁사례 연구 발 간 사 프랜차이즈 경영가이드 연구 총서 C ontents 서 문 프랜차이즈 분쟁사례 연구 제1장 지적재산권 위반사례 제1장 지적재산권 위반사례 프랜차이즈 분쟁사례 연구 제2장 정보제공의무 제2장 정보제공의무 프랜차이즈

More information

제출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귀하본보고서를 2013년농림축산식품사업성과평가 ( 농업정책 ) 의최종보고서로제출합니다 연구진 연구총괄 연구책임자 공동연구원 박경귀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장 ) 김철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연구위원 ) 송재옥 ( 한국정책평가연구원부원

제출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귀하본보고서를 2013년농림축산식품사업성과평가 ( 농업정책 ) 의최종보고서로제출합니다 연구진 연구총괄 연구책임자 공동연구원 박경귀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장 ) 김철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연구위원 ) 송재옥 ( 한국정책평가연구원부원 발간등록번호 11-1543000-000289-01 2013 년농림축산식품사업성과평가 [ 농업정책 ] 연구기관 : 한국정책평가연구원 2013. 12. 제출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귀하본보고서를 2013년농림축산식품사업성과평가 ( 농업정책 ) 의최종보고서로제출합니다. 2013. 12. 연구진 연구총괄 연구책임자 공동연구원 박경귀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장 ) 김철 ( 한국정책평가연구원연구위원

More information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문 1] 채권의목적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1 - 정답 : 5 문 2] 이행지체에관한다음의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2 - 정답 : 4 문 3] 채무불이행으로인한손해배상청구에관한다음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른것은?

More information

Çʸ§-¾÷¹«Æí¶÷.hwp.hwp

Çʸ§-¾÷¹«Æí¶÷.hwp.hwp 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업무편람 2004 부 패 방 지 위 원 회 편람이용안내 비위면직자 취업제한 제도 - 1 - 1. 제도개요 가. 제도의의 나. 법적근거 - 3 - 2. 적용대상공직자 및 부패행위의 정의 가. 공공기관(부패방지법 제2조제1호) - 4 - 나. 공직자(부패방지법 제2조제2호) - 5 - - 6 - 다. 부패행위(부패방지법 제2조제3호)

More information



 실종아동등의보호및지원에관한법률일부개정법률안 ( 김승희의원대표발의 ) 의안번호 10797 발의연월일 : 2017. 12. 12. 발 의 자 : 김승희ㆍ박덕흠ㆍ김상훈윤영석ㆍ최도자ㆍ강석진정우택ㆍ이종배ㆍ윤한홍박맹우ㆍ송석준ㆍ이종명의원 (12인) 제안이유및주요내용 실종성인은지속적으로증가하여사회적문제가되고있으나, 현행법은실종아동등을대상으로함에따라실종성인문제에대한법률적공백상태가발생하고있고,

More information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357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92302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359 총괄요약표 리더십 전략 경영 시스템 경영 성과 평가범주지표명평가방법가중치등급 리더십 전략 주요 사업 활동 경영 효율화 주요 사업 성과 고객 성과 경영 효율 성과 (1) 경영진리더십 6등급평가 3 A (2) 지배구조및윤리경영 6등급평가 4 B (3) CS

More information

HMR In Sool Yoo Disaster Planning in Korea 각종대책을수립하고정부가주관하는재난관련조직을운영하면서미리마련된재난대책을가지고훈련을하고, 훈련과정에서발견된사전대책의문제점을수정하고이를기반으로재난관리체계를운영하다가, 실제재난이발생하였을때재난을수습하

HMR In Sool Yoo Disaster Planning in Korea 각종대책을수립하고정부가주관하는재난관련조직을운영하면서미리마련된재난대책을가지고훈련을하고, 훈련과정에서발견된사전대책의문제점을수정하고이를기반으로재난관리체계를운영하다가, 실제재난이발생하였을때재난을수습하 Review 한국의재난관리대책 http://dx.doi.org/10.7599/hmr.2015.35.3.157 pissn 1738-429X eissn 2234-4446 유인술 충남대학교의학전문대학원응급의학과 Disaster Planning in Korea In Sool Yoo Department of Emergency Medicine, Chungnam University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Ⅴ. 광교지구택지개발사업지구단위계획결정 ( 변경 ) 도서 목 차 Ⅴ. 광교지구택지개발사업지구단위계획결정 ( 변경 ) 도서 1. 지구단위계획구역결정 ( 변경 ) 조서 가. 총괄 ( 변경없음 ) 도면표시번호 구역명위치 기정 면 적 ( m2 ) 변경후 변경 계 1단계 2단계 비고 - 수원시영통구매탄동, 이의동, 광교지구원천동, 하동, 팔달구우만동, 제1종지구단위계장안구연무동일원획구역용인시수지구상현동,

More information

20.춘천시 기초생활 보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hwp

20.춘천시 기초생활 보장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hwp 춘천시기초생활보장기금설치및운용조례 2005 5 13 조례제626호 개정 2006 6 30 조례제 677 호 ( 춘천시행정기구설치조례 ) 2008. 11. 21 춘천시자치법규일괄정비조례 2011 9 15 조례제 935 호 ( 춘천시행정기구설치조례 ) 제1조 ( 목적 ) 이조례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 이하 법 이라한다 ) 제44 조및같은법시행령 ( 이하 영 이라한다

More information

[ 별표 2] 과태료의부과기준 ( 제 63 조관련 ) 1. 일반기준가. 위반행위의횟수에따른과태료부과기준은최근 3년간같은위반행위로과태료를부과받은경우에적용한다. 이경우위반행위에대하여과태료부과처분을한날과다시같은위반행위를적발한날을각각기준으로하여위반횟수를계산한다. 나. 안전행정부장관또는관계중앙행정기관의장은다음의어느하나에해당하는경우에는제2호에따른과태료부과금액의 2분의

More information

담당부서 배포일시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보도참고자료 ( 금) 총 3매 2019년 4월 11일은 100주년기념일입니다 과장이창기사무관김진후주무관이동우첨단자동차기술과담당자,, (044) , 3849 보도일시즉시보도가능합니다. 자율주행자동차상

담당부서 배포일시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보도참고자료 ( 금) 총 3매 2019년 4월 11일은 100주년기념일입니다 과장이창기사무관김진후주무관이동우첨단자동차기술과담당자,, (044) , 3849 보도일시즉시보도가능합니다. 자율주행자동차상 담당부서 배포일시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보도참고자료 019. 4. 5.( 금) 총 매 019년 4월 11일은 100주년기념일입니다 과장이창기사무관김진후주무관이동우첨단자동차기술과담당자,, (044) 01-848, 849 보도일시즉시보도가능합니다. 자율주행자동차상용화촉진및지원에관한법률 제정안, 국회통과 자율주행차상용화에대비한법적기틀마련 자율주행자동차상용화촉진및지원에관한법률

More information

MUJFIPZICZKT.hwp

MUJFIPZICZKT.hwp 강원관광대학산학협력단정관 제 장총칙 제 조 ( 목적) 이법인은산업교육진흥및산학협력촉진에관한법률( 이하 법 이라한 다) 에의하여설립하며강원관광대학( 이하 대학 이라한다) 교육이념과산. 학. 연. 관협력을촉진함으로써지역산업을육성하고국가및지역에서필요로하는전문직 업인의양성과새로운지식. 기술을개발. 보급. 확산하여국가산업과과학기술발 전에이바지함을목적으로한 제 조 (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오산시재난종합상황실운영규정 제정 1997년 3월 31일훈령제112호개정 1998년 11월 18일훈령제129호 ( 오산시행정기구설치조례의개정에따른오산시보고통제규정등의정비에관한규칙 ) 개정 2001년 2월 19일훈령제154호개정 2002년 5월 23일훈령제163호 ( 오산시행정기구설치조례의개정에따른오산시시민제안제도운영규정등의정비에관한규정 ) 제 1 장총칙 제1조

More information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자유학기제-뉴스레터(6호).indd freesem.kedi.re.kr CONTENTS 01 연속기획① : 협업기관에 가다! 예술 체육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에 가다! 02 협업기관을 찾아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한국폴리텍대학 03 자유학기제 자율과정 자료집 소개 04 알림 교육부 자유학기제지원센터, 협업기관 소식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자유학기제 Newsletter 알림

More information

지방자치법제 조 조례 지방자치단체는법령의범위안에서그사무에관하여조례를제정할수있다 다만 주민의권리제한또는의무부과에관한사항이나벌칙을정할때에는법률의 위임이있어야한다 문화예술진흥법 제3조 ( 시책과권장 ) 1국가와지방자치단체는문화예술진흥에관한시책 ( 施策 ) 을강구하고, 국민의문화예술활동을권장ㆍ보호ㆍ육성하며, 이에필요한재원을적극마련하여야한다. 2제1항에따른문화예술진흥시책은국민생활의질적향상을위한건전한생활문화의개발ㆍ보급에관한사항을포함하여야한다.

More information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발간등록번호충북 2018-204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 초등학교 - 충청북도교육청고시제 2018-20 호 충청북도의교과교육및창의적체험활동 1. 목표 2. 교과역량 3. 내용체계및성취기준 4. 교수 ᆞ 학습및평가의방향 차 례 Ⅰ. 교과 1 Ⅱ. 창의적체험활동 111 Ⅰ 교과 Ⅰ. 교과 바른생활 바른생활 3 충청북도교육과정각론

More information

예산 [ 기획재정담당관실 ] 3 정원및조직 ( 총괄표 ) [ 창조행정담당관실 ] 7 법령및행정규칙, 규제개혁현황 [ 규제개혁법무담당관 ] 8

예산 [ 기획재정담당관실 ] 3 정원및조직 ( 총괄표 ) [ 창조행정담당관실 ] 7 법령및행정규칙, 규제개혁현황 [ 규제개혁법무담당관 ] 8 국민안전처주요통계 Ⅰ 일반현황 예산 [ 기획재정담당관실 ] 3 정원및조직 ( 총괄표 ) [ 창조행정담당관실 ] 7 법령및행정규칙, 규제개혁현황 [ 규제개혁법무담당관 ] 8 기획재정담당관실 2100-0322 예 산 < 기준일자 : 2014.12.31.> 총괄 세입 구 분 예산 ( ) 예산 ( ) 증감 ( ) ( 단위 억원 ) 계 일반회계 재산수입 경상이전수입

More information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Ta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Ta www.sen.go.kr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 시설 설비및교구기준연구 2012. 10.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More information

1 1 [ ] ( ) 30 1 ( ) 31 1 ( ),. 2 [ ]. 1., ( ). 2.,,,,,,,,,,, ( 訂正 ),,,,, ( 破棄 ), ( 集合物 ). 5., /38

1 1 [ ] ( ) 30 1 ( ) 31 1 ( ),. 2 [ ]. 1., ( ). 2.,,,,,,,,,,, ( 訂正 ),,,,, ( 破棄 ), ( 集合物 ). 5., /38 1 1 [ ] ( ) 30 1 ( ) 31 1 ( ),. 2 [ ]. 1., ( ). 2.,,,,,,,,,,, ( 訂正 ),,,,, ( 破棄 ),. 3.. 4. ( 集合物 ). 5., 31. 6.. 7.. 8. 1/38 3 (CCTV). 9.,. 3 [ ] 1. 2,. 3,. 4. 5,. 6. 7. 8. 4 [ ]. 1. ( ), 2. 3. 4. 5. 6.

More information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 [ 별지제3 호서식] ( 앞쪽) 2016년제2 차 ( 정기ㆍ임시) 노사협의회회의록 회의일시 2016. 09. 12( 월) 10:00 ~ 11:30 회의장소본관 11층제2회의실 안건 1 임금피크대상자의명예퇴직허용및정년잔여기간산정기준변경 ㅇ임금피크제대상자근로조건악화및건강상이유로인한명예퇴직허용 ㅇ 정년연장형임금피크대상자의정년잔여기간변경은 퇴직적립금 소요재원증가로법정적립비율(80%)

More information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 2017 9 참여연구진 3 자문위원 박용훈 임기상 황상규 김광석 한승철 안진수 신현도 윤철한 박용훈 서영진 4 1 2 3 5 6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제 1 장서론 1 1 1. 1) 2) 3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 1-1> 4 제 1 장서론 2. 5 중고자동차시장선진화방안연구 3... 6 제 1 장서론 2 < 1-2>

More information

- 2 - 결혼생활 유지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정신질환 병력과 최근 10년간 금고 이상의 범죄경력을 포함하고, 신상정보(상대방 언어 번역본 포함)의 내용을 보존토록 하는 등 현행법의 운영상 나타나는 일부 미비점을 개선 보완함으로써 국제결혼중개업체의 건전한 영업을 유

- 2 - 결혼생활 유지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정신질환 병력과 최근 10년간 금고 이상의 범죄경력을 포함하고, 신상정보(상대방 언어 번역본 포함)의 내용을 보존토록 하는 등 현행법의 운영상 나타나는 일부 미비점을 개선 보완함으로써 국제결혼중개업체의 건전한 영업을 유 결혼중개업의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한선교의원 대표발의) 의 안 번 호 9899 발의연월일 : 2010. 11. 15. 발 의 자 : 한선교 손범규 이인기 유성엽 이애주 이한성 안홍준 김태원 안형환 정갑윤 의원(10인) 제안이유 최근 국제결혼의 상당수가 국제결혼중개업체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 으나, 일부 국제결혼중개업자가 이윤만을 추구하기 위하여 사실과

More information

- 459 - 유신익 김동철 - 460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정보의비대칭성, 업종집중도및스타일간의영향분석 - 461 - 유신익 김동철 - 462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정보의비대칭성, 업종집중도및스타일간의영향분석 - 463 - 유신익 김동철 - 464 - 위기기간의동안국내공모형주식펀드의수익률, 정보의질,

More information

- 1 -

- 1 - 차세대정보시스템구축개발사업 을위한 제안요청서 ( 안 ) <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More information

<31302D313128C8AD2920C1B6B0A320BAB8B5B5C0DAB7E128BFDCB1B9B1B3C0B0B1E2B0FC20C6AFBAB0B9FDBDC3C7E0B7C920C1A6C1A4292E687770>

<31302D313128C8AD2920C1B6B0A320BAB8B5B5C0DAB7E128BFDCB1B9B1B3C0B0B1E2B0FC20C6AFBAB0B9FDBDC3C7E0B7C920C1A6C1A4292E687770> 경제자유구역및제주국제자유도시의 외국교육기관설립 운영에관한특별법시행령 ( 안 ) 제1조 ( 목적 ) 이영은 경제자유구역및제주국제자유도시의외국교육기관 설립 운영에관한특별법 ( 이하 " 법 " 이라한다 ) 에서위임된사항과그 시행에관하여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외국교육기관설립기준등 ) 1법제5조의규정에의한외국교육기 관설립기준중유아 초 중등교육기관의설립기준은다음각호와같다.

More information

12나라살림-예산표지 수정본

12나라살림-예산표지 수정본 2012 S U M M A R Y O F F Y 2 0 1 2 B U D G E T 01 02 03 SUMMARY OF FY 2012 BUDGET 01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3 24 25 26 27 28 29 02 1 35 2 36 37 38 39 40 41 42 3 43 44 45 46 4 47 48

More information

Ⅰ Ⅱ Ⅲ Ⅳ

Ⅰ Ⅱ Ⅲ Ⅳ 제 2 차유비쿼터스도시종합계획 국토교통부 Ⅰ Ⅱ Ⅲ Ⅳ Ⅴ - 4 - 1 배경및법적근거 2 계획의수립방향 - 3 - 3 계획수립의성격및역할 4 계획수립경위 - 4 - Ⅱ 1 국내외여건변화 가. 현황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나. 문제점및기본방향 - 14 - 2 국내 U-City 현황 가. 현황 -

More information

@2019 예산개요 (수정_추은주).hwp

@2019 예산개요 (수정_추은주).hwp 2019 년예산개요 Ⅱ 경상북도예산규모 1. 예산총계규모 2. 세입예산규모 3. 세출예산규모 2019 예산개요 7 8 2019 년도예산개요 근거 : 지방자치법제 133 조 ( 예산편성후행정안전부보고 ) 예산편성심의의결후행정안전부보고, 예산에대한이해의도모와 단체간비교가용이토록정리 예산규모 총계규모 : 24조 478억원 ( 일반 20조 9,774억원, 특별 3조

More information

한울101호커뮤

한울101호커뮤 Again www.1wool.or.kr www.1wool.or.kr Again CONTENTS Again Again Again Again 한울101호커뮤 2009.2.64:15PM 페이지6 특집 l 한울관악지부의 2008년 법인 꿈집 관악지부 한울관악지부 2008년 (한울지역정신건강센터, 새로돋는 집, 꿈꾸는 집) 법인 6월 이사회 2008 여름캠프 소방교육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사업개요 5 1. 사업배경및목적 5 2. 사업내용 8 Ⅱ.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9 1. 국내외산업동향 9 2.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목재제품의종류 국내목재산업현황 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

목 차 Ⅰ. 사업개요 5 1. 사업배경및목적 5 2. 사업내용 8 Ⅱ.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9 1. 국내외산업동향 9 2.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목재제품의종류 국내목재산업현황 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 목재미래기업발굴및육성을위한 중장기사업방향제안 2017. 11. 목 차 Ⅰ. 사업개요 5 1. 사업배경및목적 5 2. 사업내용 8 Ⅱ.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9 1. 국내외산업동향 9 2.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16 2.1. 목재제품의종류 16 2.2. 국내목재산업현황 19 2.3. 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33 Ⅲ. 목재미래기업의정의및분류

More information

Ⅰ. 2003年財政 運營方向

Ⅰ. 2003年財政 運營方向 2018 년예산개요 Ⅵ 주요재정분석지표 1. 재정자립도 2. 재정자주도 3. 재정력지수 4. 주민1인당자체수입액 5. 주민1인당지방세부담액 6. 주민1인당세외수입액 7. 주민1인당세출예산액 8. 사회복지비비중 9. 인건비비중 10. 공무원관련경비비중 11. 의회비비중 2018 예산개요 233 234 Pride Gyeongbuk 1 재정자립도 재정자립도 일반회계의세입중자체수입

More information



 여성폭력방지기본법안 ( 정춘숙의원대표발의 ) 의안 발의연월일 : 2018. 2. 21. 번호 12065 발의자 : 정춘숙 강훈식 이찬열 김종훈 김상희 이원욱 백혜련 서형수 기동민 박경미 김두관 조승래 이수혁 위성곤 양승조 의원 (15 인 ) 제안이유및주요내용 여성에대한차별과혐오로인한여성폭력ㆍ살해사건은끊이지않고있음. 검찰청자료에의하면성별이확인된강력흉악범죄피해자중여성비율이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 본조신설 ] 제6조 ( 안전점검지침및정밀안전진단지침의작성 ) 법제7조제1항에따른안전점검지침및정밀안전진단지침각호의사항이포함되어야한다. < 개정 , > 1. 안전점검및정밀안전진단실시계획의수립및시행에관한사항 2. 안전점

[ 본조신설 ] 제6조 ( 안전점검지침및정밀안전진단지침의작성 ) 법제7조제1항에따른안전점검지침및정밀안전진단지침각호의사항이포함되어야한다. < 개정 , > 1. 안전점검및정밀안전진단실시계획의수립및시행에관한사항 2. 안전점 연구실안전환경조성에관한법률시행령 [ 시행 2015.1.1.] [ 대통령령제25836호, 2014.12.9., 타법개 미래창조과학부 ( 연구환경안전과 ) 02-2110-2 제1조 ( 목적 ) 이영은 연구실안전환경조성에관한법률 에서위임된사항과그시행에관하여필요한함을목적으로한다. 제2조 ( 정밀안전진단의실시자 ) 연구실안전환경조성에관한법률 ( 이하 " 법 " 이라한다

More information

**09콘텐츠산업백서_1 2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09 2 0 0 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M I N I S T R Y O F C U L T U R E, S P O R T S A N D T O U R I S M 2009 발간사 현재 우리 콘텐츠산업은 첨단 매체의 등장과 신기술의 개발, 미디어 환경의

More information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 C617720BBF3B4E3BBE7B7CAC1FD20C1A632B1C72E687770> IT&Law 상담사례집 - 제 2 권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1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2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3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4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5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6 - IT&Law 상담사례집제2권 - 7 - 제 1 장프로그램저작권일반 - 8 -

More information

<3235B0AD20BCF6BFADC0C720B1D8C7D120C2FC20B0C5C1FE20322E687770>

<3235B0AD20BCF6BFADC0C720B1D8C7D120C2FC20B0C5C1FE20322E687770> 25 강. 수열의극한참거짓 2 두수열 { }, {b n } 의극한에대한 < 보기 > 의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르면? Ⅰ. < b n 이고 lim = 이면 lim b n =이다. Ⅱ. 두수열 { }, {b n } 이수렴할때 < b n 이면 lim < lim b n 이다. Ⅲ. lim b n =0이면 lim =0또는 lim b n =0이다. Ⅰ 2Ⅱ 3Ⅲ 4Ⅰ,Ⅱ 5Ⅰ,Ⅲ

More information

A000-008목차

A000-008목차 1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및 대도시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 고교를 설립하여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겠습니다. 농어촌 지역과 중소도시 등 낙후지역에 150개의 기숙형공립고교를 설립 학생의 80% 정도가 기숙사에 입주할 수 있는 시설을 준비하고, 기숙사비는 학생의 가정형편을 반영한 맞춤형 장학금으로 지원하여 더 이상

More information



 가습기살균제피해구제를위한특별법일부개정법률안 ( 이정미의원대표발의 ) 의안번호 10166 발의연월일 : 2017. 11. 14. 발 의 자 : 이정미ㆍ김종대ㆍ김현권노회찬ㆍ민홍철ㆍ송옥주심상정ㆍ우원식ㆍ윤소하추혜선의원 (10인) 제안이유 가습기살균제피해질환에천식을포함하고, 피해자범위의확대와피해자단체의활동지원등을보장할필요성이제기됨. 또한, 피해범위조사와연구를위한개인정보접근및정부출연금조성의필요성이제기됨.

More information

Ⅷ 방재및안전 1. 현황및문제점 2. 기본방향 3. 추진전략 4. 방재및안전 Ⅷ. 방재및안전 Ⅷ. 방재및안전 1. 현황및문제점 최근태풍, 집중호우, 해일등으로인한풍수해발생빈도가높아지고있으며인명및재산피해가급증하고있음 시흥시의최근풍수해양상을살펴보면주요원인은태풍및집중호우로인한피해가대부분이며피해양상은하천재해, 내수재해, 사면재해, 토사재해, 해안재해등에의한피해임

More information

130930(00)(1~3).indd

130930(00)(1~3).indd 대한민국정부 제 18109 호 2013. 9. 30.( 월 ) 대통령령 대통령령제 24779 호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그소속기관직제일부개정령 ) 4 총리령 총리령제 1036 호 ( 국가보훈대상자의료지원에관한규칙일부개정령 ) 5 부령 기획재정부령제 362 호 ( 법인세법시행규칙일부개정령 ) 5 보건복지부령제 211 호 ( 국민건강보험법시행규칙일부개정령 )

More information

»¶¥ı_0124

»¶¥ı_0124 For Better Chemically Yours Tel 02) 833-2521 Fax 02) 844-2521 2 395-67 402 To21 Co., Ltd. 402 Lotte Tower, 395-67, Shindaebang-2-dong, Dongjak-ku, Seoul, 156-711, Korea http://www.to21.co.kr Chemical Management

More information

<B0B3BFE42E687770>

<B0B3BFE42E687770> - 1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More information

제6조 ( 자영업장애인의창업자금융자기준및영업장소임대기준등 ) 1 자영업을영위하려는장애인에제17조제1항에따른창업자금융자및영업장소임대의우선순위는장애인의장애정도를기준으로결애정도가심한자를우선적으로고려하여야한다. 2 제1항에따른창업자금융자금의연이자율은 3퍼센트로하고, 그거치기간

제6조 ( 자영업장애인의창업자금융자기준및영업장소임대기준등 ) 1 자영업을영위하려는장애인에제17조제1항에따른창업자금융자및영업장소임대의우선순위는장애인의장애정도를기준으로결애정도가심한자를우선적으로고려하여야한다. 2 제1항에따른창업자금융자금의연이자율은 3퍼센트로하고, 그거치기간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시행규칙 [ 시행 2010. 1.21] [ 노동부령제 336 호, 2010. 1.21, 일부개정 노동부 ( 장애인고용팀 ) 02-2110-73 제 1 조 ( 목적 ) 이규칙은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 및같은법시행령에서위임된사항과그 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중증장애인의기준 ) 장애인고용촉진및직업재활법시행령 ( 이하 "

More information

감사위원회 규정

감사위원회 규정 감사위원회규정 (DIMS-S003-000) 제 1 장총칙 제 1 조 ( 목적 ) 이규정은두산인프라코어주식회사 ( 이하 " 회사 라한다 ) 의감사위원회 ( 이하 " 위원회 " 라고한다 ) 의효율적인운영을위하여필요한사항을규정함을목적으로한다 제 2 조 ( 적용범위 ) 위원회에관한사항은법령 정관또는이사회규정에정하여진것이외에는이규정이정하는바에의한다. 제 3 조 ( 직무와권한

More information

- 2 -

- 2 - 14. 유해위험방지계획서 작성자의학력및경력요건완화 < 현황및문제점> - 1 - - 2 - < 개선방안및기대효과> 현행 제8 조( 작성자) 1 사업주는계획서를작성할때에다음각호의자격을갖춘사람또는공단이실시하는관련교육을 20시간이상이수한사람 1 명이상을포함시켜야한다. 1. 기계, 금속, 화공, 전기, 안전관리, 산업보건관리, 산업위생또는환경분야기술사자격을취득한사람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