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S INDUSTRY TREND OF CHINA 2017 년 7 호 구분제목 주간 심층 Issue 2017 중국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시장 1. 중국완구시장현황 2. 중국완구시장유형별소비자분석 3. 사례분석 각장르별차트 드라마시청률 TOP10 박

Similar documents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2017 중국생방송플랫폼 (1 인방송 ) 의변화와기회 1. 중국생방송플랫폼 (1 인방송 ) 동향 년중국 1인방송플랫폼현황을보면, 상위기업과소기업의시장점유율등차이가뚜렷하게나타나고있음을확인할수있음. 이용자와데이터규모가안정적인플랫폼은 9개정도로매우적으나시장대부분을

2016 중국웹게임시장현황 1. 중국웹게임시장현황 년중국웹게임시장규모는 억위안으로전년대비 6.8% 상승함. 중국전체온라인게임시장의 17% 를차지함. 2014년부터중국웹게임시장이성숙기에접어들었으며, 시장규모의증가속도가하락하였고상품수량도지속적인하락추세

「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중국온라인교육플랫폼 (B2B2C) - 온라인교육은과학기술의발전, 사용자의수요및생활방식의변화와밀접한관련되어있는데, 중국의온라인교육은 2000년대초반부터점차적으로그수요가증가하였고, 현재는온라인교육의심화단계를넘어서콘텐츠세분화단계에이름. 현재는스마트교육및인공지능을활용한교육콘텐

2

PowerPoint 演示文稿


중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S INDUSTRY TREND OF CHINA 2016 년 12 호 구분제목 주요이슈 주간 심층 Issue 일일동향 각장르별차트 기타 2016 중국웹게임시장현황 1. 중국웹게임시장현황 2. 중국웹게임기업별현황 3. 중국웹게임산업의문제점 [

< DC1A6C1D6C1BEC7D5BBE7C8B8BAB9C1F6B0FCBBE7BEF7BAB8B0EDBCADC7A5C1F62E696E6464>

중국인터넷문학과저작권 - < 첫번째친밀한접촉 > 의성공으로여러인터넷문학작품이여러채널을통해소개됨. 찐허짜이 ( 今何在 ) 의 < 오공전 ( 悟空传 )> 과무롱쉐춘 ( 慕容雪村 ) 의 < 청두, 오늘밤나를잊어요 ( 成都, 今夜请将我遗忘 )>, 린창즐 ( 林长治 ) 의 <

중국 IP(Intellectual Property) 산업 1. 현황 - IP 는지적재산권의영문 Intellectual Property 의앞글자로, 중국에서는특히인터넷소설 / 문 학은드라마, 영화, 게임등여러상품으로개발이가능하기때문에최적의 IP 로평가되고있음 - 2 -

중국모바일 e 스포츠현황 1. 중국모바일 e스포츠시장현황 년 e스포츠대회에모바일게임도입을시작으로 2015년슈팅게임 < 전민창전 ( 全民枪战 )> 오프라인대회를개최함과동시에모바일게임을콘텐츠로한 1인이많이나옴. 2016년 < 왕자영요 ( 王者荣耀 )> 를활성화해

CONTENTS 차 례 1. 산업분석(P6-P24) 1.1 산업 현황분석 1.2 산업발전에 존재하는 문제점 1.3 산업발전의 대응책 1.4 산업정책분석 1.5 뉴미디어산업 발전현황 2. 산업 주요기업 경영상황 분석 (P28-163) 2.1 종합성기업 (p28-56) 2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中게임업체, 잇따라북미시장진출 Perfect World,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북미출시 Perfect World는북미시장을겨냥하여자사 3D MMORPG Ether Saga Online( 구대서유 ) 의클

중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S INDUSTRY TREND OF CHINA 2016 년 13 호 구분제목 주요이슈 주간 심층 Issue 일일동향 각장르별차트 기타 중국의왕홍경제 & 팬덤경제열풍분석 1. 왕홍경제 2. 팬덤경제 3. 인터넷방송 [2016 년 7 월 1

기업 Note 엔씨소프트 (036570)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300,000 원 ( 유지 ) Stock Data KOSPI(1/7) 1,959 주가 (1/7) 237,500 시가총액 ( 십억원 ) 5,205 발행주식수 ( 백만 ) 주

Microsoft Word _CJ CGV_K_1.docx

중국문화소비현황 - 무대공연과스포츠경기의평균티켓가격모두오르는추세를보이고있는데, 무대공연의평균티켓가격은 2012년 372위안 ( 약 60,855원 ) 에서 2016년 444위안 ( 약 72,625원 ) 으로올랐으며, 스포츠경기의경우에는 2012년 122.9위안 ( 약 2

160425_연구소_이슈_태양의_후예_수출파급효과.hwp

1 TV,,, One Source Multi Use ,.,...,.

- 2 -

다음웹툰광고상품소개_ _v1.2

단신이슈 중국현지의문화산업단신이슈를매일날짜별로 (7.1~7.15) 정리하였습니다. [2016년 7월 1일 ] 중국꽃미남스타리이펑 ( 李易峰 ) 의콘서트표값고작 30위안, 홍콩스타롱주얼 ( 容祖儿 ) 과리커신 ( 李克勤 ) 의표값 1,280 위안을 70% 할인하여판매..

단신이슈 1. [ 산업 ] 2015 년성급위성 TV 성과보고 주요내용 년은 일극양성 ( 一剧两星 ) 정책과신광고법의시행으로웹드라마, 동영상사이트 등뉴미디어의급격한성장을위성방송국에큰위기로다가옴. 이에따라위성방송국은 제작과방영분리, 시장화, 뉴미디어와의연동등점

(MB) 제4차 해외한류실태조사_국가별 보고서_ _fin_2) 조사결과 3)전체 결과.hwp

PowerPoint 演示文稿

2016 중국 2D 애니 / 만화열풍분석 1. 중국 2D 애니 / 만화산업현황 중국 2D 애니 / 만화산업발전현황 - 컴퓨터기술이발전하면서 3D 애니가유행하고있으나, 현재중국에서는 2D 산업이큰호황기를맞이함 与 - 90 년대중국에서일본만화가크게유행했고, 이후전세계적으로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CC hwp

단신이슈 중국현지의문화산업단신이슈를매일날짜별로 (10.10~10.14) 정리하였습니 다. [2016 년 10 월 10 일 ] 정책동향 : 온라인게임셧다운제도도입을추진을위한의견수렴中 ㅇ 2016 년 9 월 30 일, 중국국가인터넷정보판공실 ( 国家互联网信息办公室 ) 은

**09콘텐츠산업백서_1 2

2018 하반기 산업별 투자전략 글로벌 인터넷 중국 신유통 탐방기 - 전자상거래 점유율 상승 가속화 정용제

산업별인적자원개발위원회역할및기능강화를위한중장기발전방안연구 한국직업자격학회

슬라이드 1

ÄÄÅõ½º_ÃÖÁ¾ IR00609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중국온라인게임산업규제현황및이슈 中정부의온라인게임역기능방지대책, 실효성은낮은편중국정부는현행법과같은효력을가진조례에서미성년자의 PC방출입을금지하고있는데, 이는심야특정시간이용제한이아닌전면출입금지를규정하고있음 그러나상하이나베이징등의중국대

자유학기제 Newsletter 다양한 직업 찾기 및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도 제 공하고 있다. 한 학교당 최대 8학급이 신청 가능한 찾아가는 게임문화교 실 은 2013년 총 11개교 2,280명이 지원받았으며 전액 무료로 진행되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

Chapter Chapter

804NW±¹¹®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유럽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3 1. 유럽개관 Ⅱ. 동유럽국가별온라인유통시장현황및진출확대방안 폴란드 2. 헝가리 3. 체코 4. 오스트리아 5. 크로아티아 6.

슬라이드 1

01정책백서목차(1~18)

hwp

한중 문화산업협력 MOU 보도자료_중국_문체부_2013.hwp

hwp

유료방송채널 시청률 3% 시대 새 판 짜는 종합편성채널 <채널별 시청률 2% 이상 프로그램 개수> 속풀이쇼 동치미 (4.51%) 나는 자연인이다 (3.30%) 아궁이 (3.21%) 고수의비법 황금알 (3.17%) 엄지의 제왕 (2.91%) 천기누설 (2.86%) 신세계

뉴스95호

consulting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BE7C8B8C0FBC0C7BBE7BCD2C5EBBFACB1B820C3D6C1BEBAB8B0EDBCAD2E687770>


G lobal M arket Report 중국지역 수출유망품목및진출방안

목 차 Ⅰ. 사업개요 5 1. 사업배경및목적 5 2. 사업내용 8 Ⅱ.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9 1. 국내외산업동향 9 2. 국내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장예측 목재제품의종류 국내목재산업현황 목재산업트렌드분석및미래시

단신이슈 중국현지의문화산업단신이슈를매일날짜별로 (7.18~7.29) 정리하였습니다. [2016년 7월 18일 ] - 중국의올해여름방학시즌, 할리우드를포함한여러국외영화가상영되면서기존에 여름방학 = 국산영화보호의달 개념이무너지면서중국의영화시장개방이활발하게이뤄지고있다라는평가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I. 중남미화장품시장현황 / 3 Ⅱ. 주요국별시장정보 / 9 ( 트렌드 유통망 인증 ) 1. 브라질 / 9 2. 멕시코 / 콜롬비아 / 칠레 / 64 Ⅲ. 우리기업진출전략 / 79 # 첨부. 화장품관

조사보고서 구조화금융관점에서본금융위기 분석및시사점


_¸ñÂ÷(02¿ù)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유니원아이앤씨 DB 기술지원팀 2010 년 07 월 28 일 문서정보 프로젝트명 SQL Developer Connect to TimesTen 서브시스템명 버전 1.0 문서명 작성일 작성자

전력기술인 7월 내지일

2014 년 2 분기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목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02 Ⅱ. 상장사분석 10 Ⅲ. 실태조사분석 23 부록1. 상장사재무분석표 29 부록2. 상장사매출구조분석

2007

C O N T E N T S 목 차 요약 / 1 Ⅰ. 태국자동차산업현황 2 1. 개관 5 2. 태국자동차생산 판매 수출입현황 우리나라의대태국자동차 부품수출현황 Ⅱ. 태국자동차산업밸류체인현황 개관 완성차브랜드현황 협력업체 ( 부

단신이슈 중국현지의문화산업단신이슈를매일날짜별로 (6.1~6.15) 정리하였습니다. [2016 년 6 월 1 일 ] - 최근중국중앙방송국인 CCTV 는중국내모바일게임이황금알을낳는시장을형성하면서앱스토어의인기모바일게임순위를조작하는행위가심각하다고보도함 - 보도에따르면순위조작을

자산관리서비스선진화방안(인쇄).hwp

2014 년 1 분기 애니메이션 / 캐릭터산업 동향분석보고서 목차 Ⅰ. 주요이슈및전망 02 Ⅱ. 상장사분석 11 Ⅲ. 실태조사분석 24 부록1. 상장사재무분석표 32 부록2. 상장사매출구조분석

1. 일반현황 주요업무추진실적 주요업무추진계획 4. 신규 주요투자사업

단신이슈 중국현지의문화산업단신이슈를매일날짜별로 (11.15~11.30) 정리하였습니 다. [2016 년 11 월 15 일 ] 산업동향 1 : 중국시장에수입되는일본애니메이션, 나날이증가 ㅇ중국내에서상영전부터큰화제를몰고왔던일본애니메이션 < 너의이름은 > 이광선미디어산하의챠

3¿ù.PDF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2014 년 5 월 16 일 부천시보 제 1044 호 부천시공유재산관리조례일부개정조례 참좋아! 햇살같은부천에별같은사람들이있어

¿©¼ººÎÃÖÁ¾¼öÁ¤(0108).hwp

ÃѼŁ1-ÃÖÁ¾Ãâ·Â¿ë2

내지-교회에관한교리

<B9ABC1A62D31>

드라마제작사의 주가 추이(2년) (%) 3 2 삼화네트웍스 초록뱀 IHQ 팬엔터테인먼트 1 (1) 11/12 5/13 11/13 5/14 11/14 중국의 해외 방송 콘텐츠에 대한 규제 정리 규제 종류 주요 내용 시간 19~22시까지 해외 드라마와 영화는 전 채널 방영

? !

단신이슈 중국현지의문화산업단신이슈를매일날짜별로 (8.16~8.31) 정리하였습니다. [2016 년 8 월 16 일 ] - 중국시청률조사기관 CSM 이선전, 톈진, 베이징, 광저우, 상하이, 충칭, 션양, 우한, 청두, 창샤, 시안, 난징등도시 12 곳을대상으로 2013

글로벌게임산업 Trend 중국게임시장동향 中 NetDragon, EA 와함께중국판 Ultima Online 개발키로 NetDragon, 신버전 Ultima Online 공동개발중국게임개발사 NetDragon Websoft( 홍콩소재 ) 가 Electronic Arts와

02-출판과-완성


F6-Á¤´ä

hwp

01 01NEAR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업계를 위한 Adobe Experience Manager Mobile

크리에이터라는 보물을 찾는 뉴미디어 스타트업, 트레져헌터


Windows Live Hotmail Custom Domains Korea

Microsoft Word - Movie monthly_170403_kr_final

Industry Comment 게임산업 Positive ( 유지 ) 2014 년차이나조이참관후기 Top Picks 게임빌 Buy ( 유지 ) 130,000 원 ( 유지 ) 컴투스 Buy ( 유지 ) 105,000 원 ( 유지 ) Sector Inde

b77ùµåÆ÷Ä¿½º³»Áö/L265µš


* 주 ) ( 일반전형 ) 의수능성적은백분위의합 (3 과목, 300 점만점 ) 을반영한것임 조선해양과 항공기계과 자동차과 일반고등졸업자 특성화고등졸업자 특기자 ( 영어 ) 5 5

2

감사회보 5월

Contents MAY Economic ISSN http www chungnam net http

숙련기술인의경제적 사회적지위 분석을위한측정지표개발

改正稅法 企劃財政部

Transcription:

- 1-2017. 7 호

중국콘텐츠산업동향 CONTENTS INDUSTRY TREND OF CHINA 2017 년 7 호 구분제목 주간 심층 Issue 2017 중국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시장 1. 중국완구시장현황 2. 중국완구시장유형별소비자분석 3. 사례분석 각장르별차트 드라마시청률 TOP10 박스오피스 TOP10 음원 1 TOP10 예능시청률 TOP10 온라인 모바일게임 TOP10 음원 2 TOP10 한국콘텐츠북경비즈니스센터 2016 중국문화산업비즈니스가이드 안내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회원가입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중국현지자문단운영안내 한국콘텐츠진흥원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2015 중국콘텐츠기업디렉토리북 2017. 4. 14. 한국콘텐츠진흥원북경비즈니스센터

2017 중국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시장 1. 중국완구시장현황 [ 그림 1] 2007 년 -2017 년중국 GDP 규모변화와 1 인당가처분소득변화 [ 그림 2] 2008 년 -2018 년중국완구시장규모및중국내외완구시장규모변화 - 중국의 GDP규모가성장하면서완구시장의규모또한완만한상승률을보임. 2017년중국의완구시장규모는약 123억달러 ( 약 13조원 ) 에이를것이라전망하고있음. 그러나중국완구시장발전에가장큰문제는바로저작권을득하지않은모조품의시장점유임 - 3 -

[ 그림 3] 2015 년월별주요행사및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판매상관관계 - 중국의주요기념일과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판매의상관관계는매우큰것으로나타 났는데, 2015 년 2 월은춘절, 5 월은어린이날, 12 월은크리스마스로모두완구상품판매 가높게나타남 애니메이션유형별캐릭터상품시장특징 [ 그림 4] 중국내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유형별분류 - 중국애니메이션캐릭터완구시장은크게 2D 형태로대부분이뤄진 추억형 과디즈니캐릭터를대표로하는 고전형, 그리고새롭게시장에선보여지는 유행형 으로나눌수있음 - 추억형은 1980년대및 1990년대이후출생자들이주요소비자층으로구성되어있으나, 이미성인이된연령층으로애니메이션상품판매까지이어지는경우가매우적음 - 고전형은어른부터어린아이에게까지폭넓은영향력을끼치고있으며, 완구판매또한 활발하게이뤄지고있음. 고전형캐릭터의경우완구판매뿐만아니라소비자의생활방 식에도영향을미치고있어, 그충성도가매우높음 - 4 -

[ 그림 5] 중국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유형별인기상품 - 애니메이션캐릭터유형별상품판매율을보면, 전체적으로봉제인형형태의완구가가장높은판매비율을보이고있고, 다음으로는파생상품 ( 완구 / 문구류 / 의류 / 생활용품등 ) 이 2위를차지함. 고전형애니메이션의경우로봇등다양하고업그레이드된완구상품이제작되어판매되고있으며, 판매율또한높게나타남 [ 그림 6] 2012 년 -2015 년각종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판매변화추이 - 2012년부터 2015년까지애니메이션캐릭터유형별판매변화추이를살펴보면, 고전형이오래된시간만큼이나꾸준히높은판매율을나타내고있으며, 추억형은비교적낮은판매액을보이고있으며, 유행형의경우애니메이션영화상영혹은게임출시등추세에따른변화를보이고있어, 일정한패턴이있지않음 [ 그림 7] 2012 년 -2015 년고전형애니메이션영화의상영과캐릭터상품판매상관관계 - 5 -

- 2015년고전형애니메이션캐릭터의완구상품판매가계속해서상승곡선을나타냈는데, 특히 5월에는 < 어벤져스 2> 의중국상영과상하이디즈니플래그십스토어오픈에따른디즈니대표프린세스캐릭터상품이높은판매율을보였으며, 6월에는 < 도라에몽2> 가개봉하면서관련완구상품도높은판매율을보였음을확인할수있음 [ 그림 8] 2012 년 -2015 년유행형애니메이션영화상영과캐릭터상품판매상관관계 - 유행형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의경우, 영화의흥행정도에따라완구제품의판매율이결정됨. 중국의경우 2014년중국에서 < 슈퍼배드 2> 의중국내박스오피스 3억 2천만위안 ( 약 519억 9천만원 ) 을넘기면서흥행에성공하였고, 특히영화의인기캐릭터인미니언이많은사랑을받으면서관련완구상품또한크게늘어났음 - 2014 년 2 월 < 겨울왕국 > 또한 2 억 9 천만위안 ( 약 471 억 2 천만원 ) 이넘는박스오피스를기 록하였고, 주인공안나 엘사와관련된완구, 의류뿐만아니라 OST 가큰인기를끌면서, 파생상품판매에영향을끼침 - 2015 년에개봉한 < 빅히어로 > 는중국에서 5 억 2 천만위안 ( 약 845 억원 ) 에넘는박스오피스 를기록함. 높은박스오피스만큼영화상영직후, 영화관련파생상품이엄청나게제작되어 판매되었고, 대표캐릭터인베이맥스와관련된상품이판매율상승에가장큰역할을함 - 6 -

2. 중국완구시장유형별소비자분석 [ 그림 9] 중국소비자의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분포현황 - 캐릭터상품소비자중가장높은비율을보이는연령층은 20대부터 30대사이로, 이들은주로미취학아동혹은초등학생을다니는자녀가있어캐릭터상품구매에높은비율을보임. 20대중후반층의경우추억형과유행형을많이구매하고있으며, 20대후반에서 30대중반의경우고전형을다수구매하는것으로나타남 [ 그림 10] 2015 년애니메이션캐릭터상품구매빈도 - 애니메이션유형별구매빈도를보면, 모든유형에서 1 회구매가가장많았으며, 고전형 의경우재구매도높게나타남. 유행형의경우드물긴하지만 5 회구매도나타나는것으 로조사됨 - 7 -

[ 그림 11] 도시별특정애니메이션 ( 고전형 ) 캐릭터인기분포 - 고전형애니메이션의경우가장대표적인캐릭터가테디베어 트랜스포머 바비인형 원피스 어벤져스가있음. 베이징과상하이와같은 1선도시에서는상위캐릭터들의인기가대체적으로비슷하게나타났으며, 3,4선도시로갈수록봉제인형의대표유형인테디베어가높은비율을차지한다고나타남 [ 그림 12] 2015 년중국테디베어구매변화추이 - 테디베어의구매율을발랜타인데이나여성의날, 5 월 20 일 ( 중국연인의날 ) 등기념일에 선물로많이구매되고있음. 또한중국판프라이데이인 11 월 11 일과 12 월 12 일에도할인 가가높다는이점으로테디베어구매율이높게나타남 - 8 -

[ 그림 13] 유행형애니메이션캐릭터구매지역별소비자분포 유행형애니메이션캐릭터의지역별소비자비율을보면, 상하이션젼등연해안지역을 중심으로경제지수가높은지역에서대부분집중되어있으며, 특히광둥성이 10% 이상의 비율을보임 3. 사례분석 중국내인기애니메이션파생상품판매순위 [ 그림 14] 특정애니메이션의영화상영 3 개월후캐릭터상품판매규모 - 최근중국에서가장많은파생상품판매량을보인애니메이션은 < 빅히어로 > 가압도적인 1 위를차지하였으며, 다음으로는 < 겨울왕국 >, < 크루즈패밀리 > 등이차지함. < 빅히어로 > 의경 - 9 -

우메인캐릭터인베이맥스가어린이들뿐만아니라성인, 특히여성을중심으로큰인기를끌면서전연령을아우르는캐릭터로등극하였고, 이러한특징이판매량에영향을끼침 [ 그림15] < 빅히어로 > 와 < 겨울왕국 > 캐릭터상품예시 < 빅히어로 > 파생상품 < 겨울왕국 > 파생상품 - < 겨울왕국 > 의경우디즈니의전통적인프린세스시리즈로어린아이들을중심으로파생상품이많이판매됨. 특히 OST가남녀노소를불문하고높은인기를얻으면서판매량에큰역할을한것으로조사됨 < 겨울왕국 > 영화상영과파생상품판매변화추이 [ 그림 16] 2013 년 11 월 -2015 년 12 월 < 겨울왕국 > 캐릭터상품중복구매율 - 2014 년 2 월 5 일 < 겨울왕국 > 이중국에상영한이후높은박스오피스를보이면서, 관련파 생상품또한높은판매율을보임. 이후 2015 년에는상하이디즈니플래그십스토어가오 픈하면서겨울왕국은유행형애니메이션캐릭터에서고전형으로전환되는현상을보임. - 10 -

이는디즈니라는기업브랜드가큰역할을한것으로분석됨 - 겨울왕국은상영 1년후에도계속해서높은판매율을보였고, 중복구매자또한완만하게증가하면서마니아층을형성하기도함. 중국에서 < 겨울왕국 > 의인기가여전히높은수준을이어갈수있는원인중에는상하이디즈니랜드의영향도적지않은것으로분석되는데, 현재상하이디즈니랜드에서는 < 겨울왕국 > 의주제곡으로공연을선보이고있음 [ 그림 17] 상하이디즈니랜드에서상영하는 < 겨울왕국 > 공연이미지 * 출처 : 바이두 卡 - 11 -

북경비즈니스센터담당자연락처 김기헌센터장 : +86-10-6501-9971 / gihun@kocca.kr 이향옥과장 : +86-10-6585-9361 / hiangok@kocca.kr 이단단주임 : +86-10-6501-9951 / lidandan@kocca.kr 정효정주임 : +86-10-6501-9355 / hyojung@kocca.kr 김상미주임 : +86-10-6501-9973 / kimsang@kocca.kr 김영빈주임 : +86-10-6501-9787 / ybkim@kocca.kr - 12 -

각장르별차트 - 각차트의콘텐츠는해당자료출처에기반한콘텐츠이므로참고자료로만사용하시길바랍니다. 4 월둘째주드라마시청률 TOP10 순위 프로그램 방송국 시청률 (%) 1 인민적명의 人民的名义 후난위성 2 황대니 黄大妮 산동위성 3 체도변연 剃刀边缘 상하이동방위성 4 체도변연 剃刀边缘 베이징위성 5 바다건너너를보러왔어 漂洋过海来看你 저장위성 6 그로잉업투게더 一起长大 장수위성 7 상속자 继承人 상하이동방위성 8 백록원 白鹿原 장수위성 9 황대니 黄大妮 천진위성 10 사조영웅전 射雕英雄传 상하이동방위성 4 월둘째주예능시청률 TOP10 자료출처 : CSM35 순위 프로그램 방송국 시청률 (%) 1 달려라 奔跑吧 저장위성 2 고능소년단 高能少年团 저장위성 3 소오강호의웃음전설 笑傲江湖之笑声传奇 상하이동방위성 4 가수가왕의전쟁 歌手歌王之战 후난위성 5 과계가왕 跨界歌王 베이징위성 6 호간중국람 好看中国蓝 저장위성 7 쾌락대본영 快乐大本营 후난위성 8 런닝맨이왔다 跑男来了 후난위성 9 소오강호의웃음전설후속판 笑傲江湖之笑声传奇后传 저장위성 10 향왕적생활농부편 向往的生活农夫篇 상하이동방위성 자료출처 : CSM35-13 -

4 월둘째주박스오피스 TOP10 누적티켓수입순위영화상영날짜 ( 위안 ) 1 분노의질주 8 ( 速度与激情 8) 4월 14일 13.77억 2 콩 : 스컬아일랜드 ( 金刚 : 骷髅岛 ) 3월 24일 11.55억 3 미녀와야수 ( 美女与野兽 ) 3월 17일 5.91억 4 용의자 X의헌신 ( 嫌疑人 x 的献身 ) 3월 31일 3.98억 5 공각기동대 ( 攻壳机动队 ) 4월 7일 1.96억 6 서유기2: 신데렐라 ( 大话西游之大圣娶亲 ) 4월 14일 1.22억 7 스노우타임 ( 冰雪大作战 ) 4월 1일 4302만 8 매드월드 ( 一念无明 ) 4월 7일 819만 9 지갑도인마 ( 指甲刀人魔 ) 4월 14일 329만 10 오만과편견 ( 傲娇与偏见 ) 4월 20일 155만 자료출처 : 예은미디어 4 월둘째주온라인 모바일게임 TOP10 순위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1 리그오브레전드 英雄联盟 ) 구구대작전 ( 球球大作战 ) 2 검망 剑网 3) 서브웨이서퍼 ( 地铁跑酷 ) 3 천애명월도 天涯明月刀 ) 왕자영요 ( 王者荣耀 ) 4 신천룡팔부 新天龙八部 ) QQFight the landlord (QQ 欢乐斗地主 ) 5 미르의전설 热血传奇 ) 템플런 ( 神庙逃亡 ) 6 카트라이더 跑跑卡丁车 ) 말하는고양이안젤라 ( 我的安吉拉 ) 7 던전앤파이터 地下城与勇士 ) 윈드러너 ( 天天酷跑 ) 8 크로스파이어 穿越火线 ) Fight the landlord ( 欢乐斗地主 ) 9 블레이드앤소울 剑灵 ) 나의세계 2( 我的世界 2) 10 방주 생존진화 方舟 : 生存进化 ) 말하는고양이톰 ( 我的汤姆猫 ) 자료출처 :17173-14 -

4 월둘째주음원 (1) TOP10 순위 곡명 아티스트 1 썸 ( 暖昧 ) 쉐즐첸 ( 薛之谦 ) 2 량량 ( 凉凉 ) 양쭝웨이 ( 杨宗纬 ), 장비천 ( 张碧晨 ) 3 동물세계 ( 动物世界 ) 쉐즐첸 ( 薛之谦 ) 4 고백풍선 ( 告白气球 ) 주걸륜 ( 周杰伦 ) 5 바다건너너를보러왔어 漂洋过海来看你 주아문 ( 朱亚文 ), 왕려곤 ( 王丽坤 ) 6 바다건너너를보러왔어 漂洋过海来看你 유명상 ( 刘明湘 ) 7 가져갈수없는기억 ( 拿不走的记忆 ) 적마희 ( 迪玛希 ) 8 Faded Alan walker 9 성도 ( 成都 ) 자오레이 ( 赵雷 ) 10 상생삼세 ( 三生三世 ) 장졔 ( 张杰 ) 자료출처 :QQ뮤직(QQ 音乐 ) 4 월둘째주음원 (2) TOP10 순위곡명아티스트 썸 ( 暖昧 ) 쉐즐첸 ( 薛之谦 ) 난두려워 ( 我害怕 ) 쉐즐첸 ( 薛之谦 ) 너를만나서 ( 刚好遇见你 ) 리위강 ( 李玉刚 ) 너의마음속움짐임이좋아 ( 我喜欢上你的内心活动 ) 진기정 ( 陈绮贞 ) 성도 ( 成都 ) 자오레이 ( 赵雷 ) 동화진 ( 童话镇 ) Ed sheeran 천이팔 ( 陈一发儿 ) 소반 ( 小半 ) 천리 ( 陈粒 ) Shape of you Ed sheeran 오공 ( 悟空 ) 대전 ( 戴荃 ) 고백풍선 ( 告白气球 ) 주걸륜 ( 周杰伦 ) 자료출처 : 왕이클라우드뮤직 ( 网易云音乐 ) - 15 -

한국콘텐츠북경비즈니스센터안내 운영목적 ㅇ한국콘텐츠기업의중국진출에필요한맞춤형현지종합서비스제공 공간구성 ㅇ 1층 ( 기획전시공간 ) : 제작발표회, 언론발표회, 공동제작체결식등가능수용인원약 40~50명내외ㅇ 3층 ( 스마트오피스 ) : 북경현지에서필요한사무및회의공간지원 회의실 2개 (10인/8 인 ), 사무공간 (16석), 라운지등으로구성 1 층상설 기획전시공간 3 층스마트오피스공간 이용안내 ㅇ대상 : 중국진출을원하는모든한국콘텐츠기업ㅇ예약 : 비즈센터홈페이지를통해사전예약 (http://www.kconbiz.kr) 문의사항 ( 세부문의사항은언제든지연락주시기바랍니다 ) ㅇ이향옥과장 ( 전화 : 010 6585 9361, 이메일 : hiangok@kocca.kr) ㅇ이단단주임 ( 전화 : 010 6501 9951, 이메일 : lidandan@kocca.kr) - 16 -

2016 중국문화산업비즈니스가이드 목적ㅇ중국진출콘텐츠사업자를위한중국최신비즈니스동향및다양한비즈니스가이드제공 주요내용ㅇ제1장중국문화산업비즈니스준비 - 단계별진출방식 : 진출준비단계 / 협상단계 / 현지화단계 - 진출사례 : 라이센스계약사례 / 대표처설립사례 / 투자법인설립사례 - 각진출방법의장단점및유의사항ㅇ제2장중국문화콘텐츠시장진출방법 - 방송, 음악, 애니메이션, 게임, 공연, 뉴미디어, 영화등 7개산업의시장현황, 진출방안, 주의사항ㅇ제3장중국문화콘텐츠산업관련법률 - 저작권법, 상표권법, 세법및사례ㅇ제4장한국콘텐츠진흥원해외지원사업 - 북경사무소, 한국콘텐츠비즈니스센터 ( 북경 ), 정기적인행사리스트소개 한장으로쉽게보기머리말 KOCCA 홈페이지 www.kocca.kr - 콘텐츠지식 보고서에서무료다운로드가능 문의사항은한국콘텐츠진흥원북경사무소이단단주임에게연락주시길바랍니다. ( 전화 : 86-10-6501-9951, 이메일 : lidandan@kocca.kr) - 17 -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회원가입안내 안녕하십니까, 한국콘텐츠진흥원중국사무소장김기헌입니다. 2015년 2월 12일한국콘텐츠사업자의중국진출활성화를위한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를설립하였습니다. 앞으로협의회는한국과중국의콘텐츠관련민간사업자간의협력을확대해나가고, 새로운중국의한류를위하여다양한노력을펼쳐나갈계획입니다. 중국진출에관심이있는한국콘텐츠사업자분들의많은지원바랍니다. - 다음 - 1. 명칭 :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 2. 회원자격 : 중국에이미진출하였거나혹은진출하려는한국콘텐츠산업종사자 3. 회원혜택 : 중국진출핵심정보교류 / 한중협력사업참여 / 중국진출컨설팅등 4. 모집기간 : 연간상시모집 5. 접수방법 : 이메일접수. 입회원서작성하여이향옥과장 [hiangok@kocca.kr] 에게제출 6. 협의회현황 ㅇ임원구성 - 회장 (1 명 ) : 북경 751 라이브탱크문화창의전시공연장박철홍대표 - 부회장 (2 명 ) : 아이코닉스차이나이병규대표 ; GH E&M 차영회대표 ㅇ회원현황 : 총 170 명 (2017 년 2 월기준 ) - 18 -

입회원서 사무국장 회장 성 명 한글 漢字 영문 생년월일 성별 남 여 현거주지 중국 한국 E-Mail 연락처 Tel: Mob: 회사명업종 설립일사업자구분 개인 법인 회사주소 주요실적 본인은귀협의회의설립목적에동의하고협회회칙에명시된내용에따라회원의의무와 준수사항을성실히이행할것을서약하면서회원으로가입하고자입회원서를제출합니다. 20 년월일 신청인 : ( 인 )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회장귀하 - 19 -

한국콘텐츠진흥원북경현지자문단운영안내 자문단개요 ㅇ명칭 : 한국콘텐츠진흥원북경현지자문단 ㅇ위촉임기 : 16. 5 월 ~ 17. 4 월 ( 위촉일로부터 1 년 ) ㅇ분야 : 마케팅 / 법률 / 회계 / 방송 / 게임 5 개분야 지역분야성명소속 / 직위비고 중국 법률 김성훈 북경국연컨설팅 / 박사 중국투자업무전반 ( 법률, 지재권, 법인설립등 ) 법률 권대식 법무법인태평양 / 변호사 중국M&A 법률 이수철 안걸변호사사무소 / 변호사 중국프로젝트법률고문 법률 임훈기 인베스트베이징컨설팅 / 박사 중국프로젝트법률고문 법률 허욱 율촌법무법인 / 변호사 중국프로젝트법률고문 회계 한정훈 ChinaTaxlow/ 회계사 중국회계 / 조세 마케팅 이병규 아이코닉스차이나 / 대표 중국시장진출컨설팅 ( 만애캐 ) 마케팅 차영회 GH Entertainment & Media/ 대표 중국시장진출컨설팅 ( 방송 ) 마케팅 卢一鹏 ( 루이펑 ) Grand Vision Media/CEO 중국시장진출컨설팅 ( 홍보 / 마케팅 ) 마케팅 박철홍 751 Live Tank/ 대표 중국시장진출컨설팅 ( 전시 ) 게임 이승원 다음카카오 / 중국대표 중국시장진출컨설팅 ( 게임 ) 방송 렁송 ( 冷凇 ) 사회과학원 / 박사 중국시장진출컨설팅 ( 방송 ) 자문단운영방식 ( 상시컨설팅 ) ㅇ ( 상담접수 ) 한국의기업, 개인, 프로젝트 => 중국사무소 ㅇ ( 컨설팅의뢰 ) 중국사무소 => 분야별현지자문위원 ㅇ ( 컨설팅 ) 이메일, 통화, 직접면담 ( 필요시 ) 등의방법으로상담 ㅇ ( 상담보고서제출 ) 자문위원, 상담결과보고서 (2~3p.) 중국사무소에제출 ㅇ ( 상담료지급 ) 중국사무소상담내역확인및관련서류제출 => 중국사무소 => 자문 위원 예산한도범위내에서운영 세부내용문의 ㅇ한국콘텐츠진흥원중국현지자문단운영담당 이단단주임 ( 전화 : 86-10-6501-9951, 이메일 : lidandan@kocca.kr) - 20 -

한국콘텐츠진흥원위챗공식계정 Korea Content 목적ㅇ 2014 코리아콘텐츠디렉토리북을활용하여위챗 KoreaContent 계정의한국콘텐츠홍보를통한한국콘텐츠기업중국시장진출마케팅플랫폼구축 주요내용ㅇ메인콘텐츠 : 2014 코리아콘텐츠디렉토리북중국어버전의음악, 게임, 드라마세개분야총 80편작품및회사소개 - < 게임 > : 작품소개, 회사소개, 연락처등 - < 음악 > : 회사소개, 주요가수및앨범소개, 연락처등 - < 드라마 > : 시나리오소개, 제작사, 배급사, 감독, 주연배우등소개, 연락처등ㅇ서브콘텐츠1 : 2014 코리아콘텐츠디렉토리북중국어버전의애니메이션메이션분야총 50편작품및회사소개 - < 애니메이션메이션 > : 작품소개, 회사소개, 주요가수및앨범소개, 연락처등ㅇ서브콘텐츠2 : - 재중국한국콘텐츠사업자협의회회원사기업소개및소식 - 한중마켓활동, 공연, 스타소식및팔로우수증가에필요한이벤트등 사진및로고사용 K-Content 공식계정에프로젝트및회사소개를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북경사무소 이단단주임 ( 전화 : 86-10-6501-9951, 이메일 : lidandan@kocca.kr) 에게연락주시길바랍니다. - 21 -

2015 중국콘텐츠기업디렉토리북 목적 ㅇ한국콘텐츠기업의실질적중국진출을위한중국콘텐츠기업핵심정보제공 다운로드 : 한국콘텐츠진흥원홈페이지 (http://www.kocca.kr) 에서 디렉토리북 검색 주요내용ㅇ게임, 방송, 영화, 애니메이션메이션네개주요분야및최근가장큰이슈로되고있는 B.A.T 기업관련중국콘텐츠주요기업 132개심층정보제공 - < 각장르별산업현황분석 > : 경쟁구도현황, 경쟁특징분석, 경쟁구조, 기업발전문제점, 기업발전대책, 정책발전분석, 업계관리체제, 업계정책법규, 업계발전계획등 - <132 개중점기업경영현황분석 > : 기본정보, 기업경영현황, 기업경쟁력, 성공사례분석 부록 <1,215 개중국콘텐츠기업리스트 & 기본정보 > : 회사명칭, 연락처, 주소, URL 등 분야 장르별 주요기업 게임 (30개) 종합 27개온라인배급 3개 종합 7개 방송 (28개) 유통 12개드라마제작 & 배급 6개 예능제작 & 배급 3개 종합 11개 애니메이션메이션영화배급 2개 애니메이션메이션영화유통 10개 애니메이션메이션 (41 TV애니메이션메이션유통 4개 개 ) 만화제작 3개 만화유통 2개 모바일만화제작 & 배급 6개 모바일만화유통 3개 제작 & 배급 10개 영화 (3개) 유통 10개 배급 10개 텅쉰 1개 B.A.T(3개 ) 알리바바 1개 바이두 1개 - 22 -

[ 별첨 1] 2015 중국콘텐츠기업디렉토리북장르별목차 < 게임 > 1. 게임산업구조분석 (P5-P10) 1.1 게임산업분석 1.2 산업발전문제 1.3 산업발전대책 1.4 산업정책분석 2. 게임산업주요업체경영상황분석 (P16-136) 2.1 종합성업체분석 (p16-123) 2.1.1 텐센트홀딩스유한회사 (p16-19) 2.1.2 알리바바인터넷기술유한회사 (p20-23) 2.1.3 바이두온라인인터넷기술유한회사 (p24-27) 2.1.4 네트이즈회사 (p28-31) 2.1.5 퍼펙트월드 ( 베이징 ) 인터넷기술유한회사 (p32-35) 2.1.6 상하이샨다인터넷발전유한회사 (p36-39) 2.1.7 상하이자이언트인터넷과기유한회사 (p40-43) 2.1.8 산치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 상하이 ) 과기유한회사 (p44-47) 2.1.9 베이징쿤룬완웨이과기주식유한회사 (p48-51) 2.1.10 베이징치후과기유한회사 (p52-55) 2.1.11 차이나모바일게임앤엔터테인먼트그룹유한회사 (p56-59) 2.1.12 심천시촹멍톈디과기유한회사 (p60-63) 2.1.13 네트드래곤웹유한회사 (p64-67) 2.1.14 심천시둥팡보야과기유한회사 (p68-71) 2.1.15 심천머린과기주식유한회사 (p72-75) 2.1.16 베이징페이류쥬텐과기유한회사 (p76-79) 2.1.17 유주인터랙티브주식유한회사 (p80-83) 2.1.18 심천 7ROAD 과기유한회사 (p84-87) 2.1.19 베이징장취과기주식유한회사 (p88-91) 2.1.20 베이징창유스다이디지털기술유한회사 (p92-95) 2.1.21 라인콩인터랙티브그룹유한회사 (p96-99) 2.1.22 토크웹정보시스템주식유한회사 (p100-103) 2.1.23 포게임홀딩스유한회사 (p104-107) 2.1.24 심천중칭바오인터랙티브인터넷주식유한회사 (p108-111) 2.1.25 베이징롄종인터랙티브인터넷주식유한회사 (p112-115) 2.1.26 페이위과기국제유한회사 (p116-119) 2.1.27 베이징광위온라인과기유한책임회사 (p120-123) - 23 -

2.2 온라인게임배급업체 (p125-136) 2.2.1 화웨이과기주식유한회사 (p125-128) 2.2.2 상하이 TaoMee인터넷과기유한회사 (p129-132) 2.2.3 UYOUNG 문화미디어주식유한회사 (p133-136) 3. 게임업체리스트 (p139-190) 3.1 온라인게임제작업체리스트 (p139-148) 3.2 온라인게임배급업체리스트 (p149-155) 3.3 온라인게임유통업체리스트 (p156-160) 3.4 모바일게임제작업체리스트 (p161-166) 3.5 모바일게임배급업체리스트 (p167-172) 3.6 모바일게임유통업체리스트 (p173-176) 3.7 PC 게임제작업체리스트 (p177-181) 3.8 PC 게임배급업체리스트 (p182-186) 3.9 PC 게임유통업체리스트 (p187-190) < 방송 > 1. 방송산업분석 (P6-P24) 1.1 방송산업현황분석 1.2 산업발전에존재하는문제점 1.3 산업발전의대응책 1.4 산업정책분석 1.5 뉴미디어산업발전현황 2. 방송산업주요기업경영상황분석 (P28-163) 2.1 종합성기업 (p28-56) 2.1.1 CCTV(p28-32) 2.1.2 화이브라더스미디어주식유한회사 (p33-36) 2.1.3 베이징 ENLIGHT미디어주식유한회사 (p37-40) 2.1.4 베이징 Hualu Baina필름주식유한회사 (p41-44) 2.1.5 차이나텔레비전미디어주식유한회사 (p45-48) 2.1.6 베이징에너지영상전파주식유한회사 (p49-52) 2.1.7 TVZone 미디어유한회사 (p53-56) 2.2 드라마제작업체 & 배급업체 (p58-81) 2.2.1 저장 Huace영상주식유한회사 (p58-61) 2.2.2 베이징하이룬영화유한회사 (p62-65) 2.2.3 베이징샤오마번텅영화유한회사 (p66-69) 2.2.4 상하이신원화미디어그룹유한회사 (p70-73) 2.2.5 창청영상주식유한회사 (p74-77) 2.2.6 저장 Talent영상물주식유한회사 (p78-81) - 24 -

2.3 예능프로그램제작업체 & 배급업체 (p83-94) 2.3.1 장쑤위성 TV(p83-86) 2.3.2 베이징란써훠옌문화미디어유한회사 (p87-90) 2.3.3 톈위미디어주식유한회사 (p91-94) 2.4 다큐멘터리제작업체 & 배급업체 (p96-111) 2.4.1 중앙뉴스다큐멘터리제작업체 (p96-99) 2.4.2 베이징레이허미디어 (p100-103) 2.4.3 베이징산둬탕미디어주식유한회사 (p104-107) 2.4.4 베이징징상문화전파유한회사 (p108-111) 2.5 방송유통업체 ( 방송국과뉴미디어 ) (p111-163) 2.5.1 후난위성 TV(p113-118) 2.5.2 저장위성 TV(p119-123) 2.5.3 텐센트홀딩스유한회사 (p124-127) 2.5.4 바이두온라인인터넷기술유한회사 (p128-131) 2.5.5 LeTV(p132-135) 2.5.6 Youku Tudou주식유한회사 (p136-139) 2.5.7 상하이동방명주뉴미디어주식유한회사 (p140-143) 2.5.8 봉황뉴미디어 (p144-147) 2.5.9 iqiyi(p148-151) 2.5.10 심천시 Xunlei인터넷기술유한회사 (p152-155) 2.5.11 베이징 Baofeng과기주식유한회사 (p156-159) 2.5.12 Ku6미디어유한회사 (p160-163) 3. 방송관련기업리스트 (p166-194) 3.1 드라마제작업체 (p166-173) 3.2 드라마배급업체 (p174-180) 3.3 예능프로그램기업 (p181-184) 3.4 다큐멘터리기업 (p185-188) 3.5 방송사 (p189-192) 3.6 뉴미디어기업 (p193-194) < 영화 > 1. 영화업계분석 (P6-P16) 1. 영화업계분석 (P6-P16) 1.1 영화산업현황분석 1.2 산업발전에존재하는문제점 1.3 산업발전대책 1.4 산업정책분석 - 25 -

2. 영화업계중점기업경영현황분석 (P19-136) 2.1 영화제작업체 & 배급업체 (p19-58) 2.1.1 차이나필름주식유한회사 (p19-22) 2.1.2 HUAXIA 필름배급유한책임회사 (p23-26) 2.1.3 화이브라더스미디어주식유한회사 (p27-30) 2.1.4 저장 Huace영상주식유한회사 (p31-34) 2.1.5 BONA필름그룹유한회사 (p35-38) 2.1.6 SMI 홀딩스그룹유한회사 (p39-42) 2.1.7 베이징 ENLIGHIT 미디어주식유한회사 (p43-46) 2.1.8 오렌지스카이골든하베스트엔터테인먼트 ( 그룹 ) 유한회사 (p47-50) 2.1.9 베이징 Hualu Baina필름주식유한회사 (p51-54) 2.1.10 저장 Talent영상물주식유한회사 (p55-58) 2.2 영화유통업체 ( 영화관체인 ) (p60-99) 2.2.1 완다시네마주식유한회사 (p60-63) 2.2.2 차이나필름 Stellar시네마유한회사 (p64-67) 2.2.3 Dadi시네마유한회사 (p68-71) 2.2.4 상하이랜허시네마유한책임회사 (p72-75) 2.2.5 차이나필름남방영화신간선유한회사 (p76-79) 2.2.6 광저우진이주장시네마유한회사 (p80-83) 2.2.7 저장타임시네마주식유한회사 (p84-87) 2.2.8 베이징뉴필름연합상영유한책임회사 (p88-91) 2.2.9 HG엔터테인먼트시네마유한회사 (p92-95) 2.2.10 차이나필름디지털시네마 ( 베이징 ) 유한회사 (p96-99) 2.3 영화유통업체 ( 뉴미디어 ) (p101-140) 2.3.1 텐센트홀딩스유한회사 (p101-104) 2.3.2 바이두 (p105-108) 2.3.3 LeTV(p109-112) 2.3.4 Youku Tudou주식유한회사 (p113-116) 2.3.5 상하이동방명주뉴미디어 (p117-120) 2.3.6 봉황뉴미디어 (p122-124) 2.3.7 iqiyi (p125-128) 2.3.8 Xunlei 인터넷 (p129-132) 2.3.9 Baofeng 테크놀로지 (p133-136) 2.3.10 Ku6미디어 (p137-140) 3. 영화기업리스트 (p143-164) 3. 영화세분화시장기업리스트 (p143-164) 3. 1 영화제작업체리스트 (p143-150) 3. 2 영화배급업체리스트 (p151-157) 3. 3 영화유통업체리스트 (p158-162) 3.4 뉴미디어기업리스트 (p163-164) - 26 -

< 애니메이션메이션 > 1. 애니메이션메이션업계분석 (P6-P18) 1.1 애니메이션메이션업계현황분석 1.2 애니메이션메이션업계발전문제 1.3 업계정책분석 2. 애니메이션메이션중점기업경영상황분석 (P22-198) 2.1 종합성기업분석 (p22-66) 2.1.1 광둥 Alpha 애니메이션메이션문화주식유한회사 (p22-26) 2.1.2 심천화챵문화과학기술그룹주식유한회사 (p27-30) 2.1.3 저장중난그룹카툰영상유한회사 (p31-34) 2.1.4 Jiang Toon 애니메이션메이션주식유한회사 (p35-38) 2.1.5 수저우 Ori 애니메이션메이션유한회사 (p39-42) 2.1.6 베이징칭칭수애니메이션메이션과학기술유한회사 (p43-46) 2.1.7 화워이과학기술유한회사 (p47-50) 2.1.8 상하이 TaoMee 인터넷과학기술유한회사 (p51-54) 2.1.9 광저우 Creative Power Entertaining(p55-58) 2.1.10 상하이하마애니메이션메이션디자인유한회사 (p59-62) 2.1.11 베이징드림캐슬문화유한회사 (p63-66) 2.2 애니메이션메이션영화배급업체 (p67-74) 2.2.1 화이브라더스미디어주식유한회사 (p67-70) 2.2.2 베이징 ENLIGHT 미디어주식유한회사 (p71-74) 2.3 애니메이션메이션영화유통업체 (p76-115) 2.3.1 완다시네마주식유한회사 (p76-79) 2.3.2 차이나필름 Stellar 시네마유한회사 (p80-84) 2.3.3 Dadi 시네마유한회사 (p85-87) 2.3.4 상하이랜허시네마유한책임회사 (p88-91) 2.3.5 차이나필름남방영화신간선유한회사 (p92-95) 2.3.6 LeTV(p96-99) 2.3.7 Youku Tudou 주식유한회사 (p100-103) 2.3.8 상하이동방명주뉴미디어 (p104-107) 2.3.9 베이징 iqiyi 과학기술유한회사 (p108-111) 2.3.10 UYOUNG 문화미디어유한회사 (p112-115) 2.4 TV 애니메이션메이션유통업체 (p117-140) 2.4.1 CCTV(p117-125) 2.4.2 후난위성 TV(p126-131) 2.4.3 저장위성 TV(p132-136) 2.4.4 장쑤위성 TV(p137-140) - 27 -

2.5 만화도서발행업체 (p142-147) 2.5.1 중국화보출판사 (p142-143) 2.5.2 현대출판사 (p144-145) 2.5.3 남해출판회사 (p146-147) 2.6 만화도서유통업체 (p149-160) 2.6.1 베이징징둥세기무역유한회사 (p149-154) 2.6.2 베이징당당망정보기술유한회사 (p155-160) 2.7 모바일애니메이션메이션제작업체 & 배급업체 (p162-185) 2.7.1 Talkweb 정보시스템주식유한회사 (p162-165) 2.7.2 푸졘중커야촹통신과학기술유한회사 (p166-169) 2.7.3 샤먼 Xtone 애니메이션메이션유한회사 (p170-173) 2.7.4 톈진선제애니메이션메이션유한회사 (p174-177) 2.7.5 샤먼 BLUEBIRD 애니메이션메이션유한회사 (p178-181) 2.7.6 푸졘 Topani 애니메이션메이션유한회사 (p182-185) 2.8 모바일애니메이션메이션유통업체 (p187-198) 2.8. 1차이나모바일 (p187-190) 2.8. 2차이나텔레콤 (p191-194) 2.8. 3차이나유니콤 (p195-198) 3. 애니메이션메이션세분화시장기업리스트 (p199-251) 3.1 애니메이션메이션영화제작업체 (p201-205) 3.2 애니메이션메이션영화발행업체 (p206-209) 3.3 애니메이션메이션영화배급업체 (p210-216) 3.4 TV애니메이션메이션제작업체 (p217-220) 3.5 TV애니메이션메이션발행업체 (p221-225) 3.6 TV애니메이션메이션배급업체 (p226-227) 3.7 만화도서제작업체 (p228-231) 3.8 만화도서발행업체 (p232-234) 3.9 만화도서배급업체 (p235) 3.10 인터넷애니메이션메이션제작업체 (p236-240) 3.11 인터넷애니메이션메이션발행업체 (p241-245) 3.12 인터넷애니메이션메이션배급업체 (p246) 3.13 모바일애니메이션메이션제작업체 (p247-250) 3.14 모바일애니메이션메이션배급업체 (p251) - 28 -

<BAT> 1. 인터넷산업분석 (P4-7) 1.1 인터넷산업발전현황 1.2 인터넷산업 TOP10 기업 1.3 인터넷산업정책분석 2. BAT 기업분석 (P9-26) 2.1 업무분포 2.2 경영실적분석 2.3 투융자분석 2.4 금융사업분석 2.5 빅데이터사업분석 2.6 O2O 사업분포 2.7 영화 / 드라마사업분석 2.8 애니메이션메이션사업분석 2.9 총괄 - 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