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런킴 (Byron Kim) 개인전 Sky 기자간담회 : 2018 년 2 월 1 일 ( 목 ) 오전 11 시국제갤러리 2 관 전시기간 : 2018 년 2 월 1 일 2 월 28 일 전시장소 : 국제갤러리 2 관 (K2) 1 층, 3 관 (K3) I want to re

Similar documents
?

조각들로다양한높이로특수제작된좌대위에전시된다. 제목이설명하듯각유리조각은사람의날숨을종이및비닐봉투로포착한후유리로캐스팅하여제작한것으로, 찰나에흩어지는인간의숨을이와대조적인유리주물이라는시간소모적인가공법으로전이하는행위를거친다. 유리는고체에서액체로, 그리고액체에서고체로변화하는물질의전

?

´ë¾È°ø°£º»¹®_0827

2012미술관연보_내지_최종.indd

백서내지1

목 록( 目 錄 )

02-1기록도전( )

03-1영역형( )

2006¹é¼Ł¹ß°£»ç1

2014 [ & ], , 1 SeMA Branch.,. [4] , 1 SeMA. 8 SeMA ( ) ,,,, (7, 21 ) 800/40!. [1] 2, 2 SeMA (bluechip),. 3 20

¼Ò½ÄÁö-»ö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2.0 대한민국 이용자는아래의조건을따르는경우에한하여자유롭게 이저작물을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및방송할수있습니다. 다음과같은조건을따라야합니다 : 저작자표시. 귀하는원저작자를표시하여야합니다. 비영리. 귀하는이저작물을영리목적으로이용할

지도학발달06-7/8/9장

¸Þ´º¾ó-ÀÛ¾÷5

멋진인생6월내지도큐 :27 PM 페이지2


목원 한국화- 북경전을 준비하며 지난해부터 시작 된 한국의 목원대학교 한국화 전공의 해외미술체험은 제자와 스승의 동행 속에서 미술가로 성장하는 학생들의 지식에 샘을 채워주는 장학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한국의 우수한 창작인력 양성을 위해, 배움을 서로 나누는 스승들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07

<C6AFBCBAC8ADC0FCB7ABBCF6B8B35FBAB0C3A5312E687770>



4-Ç×°ø¿ìÁÖÀ̾߱â¨è(51-74)

_ vol. 25

<4D F736F F D205BBAB8B5B5C0DAB7E15DB1B9C1A6B0B6B7AFB8AE5FBFA1B9D920C7ECBCBC20B0B3C0CEC0FC5FB1B9B9AE5F>

2016남서울_수시모집요강_단면.pdf

OK-0

이력서

구스타프클림트 Gustav Klimt 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 아델블로흐바우어 I 의초상, 1907, 138x138cm Judith and Holopherne 유디트 I 살로메, 1901, 84x42cm 2013 김재연 현대미술의이해 추

?샐?

국가별 한류현황_표지_세네카포함

%±¹¹®AR

이수구분 학수번호 교과목명 학점 시수 영문교과목명 현대독일미학Ⅱ 3 3 Contemporary German Aesthetics 현대프랑스미학Ⅰ 3 3 Contemporary French Aesthetics 현대프랑스미학

Art & Technology #1: 리차드 듀퐁 - Art World | 현대자동차

,, ,

~

12 공익 과 수익 을 동시에 추구해야 하는 사회적 기업이라는 모순된 모델을 가장 성공시킬 수 있는 선수들은 창의력과 상상력을 갖춘 예술가와 기획자들이 아닐까? 44 사진전은 전시실에 선뜻 들어서기 어려운 매력이 있다. 사진기라는 기계로 작품을 만들어서일까, 어쩐지 전

[보도자료] 국립현대미술관 올해의작가상2015_후보작가 4인 선정.hwp

?

비자트 Business & Art Magazine for CEO Vol. 1 HOT ISSUE 꼼수 논란 부른 중소기업 기준 개편안 BIZ REPORT 지분 에서 지위 까지 가업승계 디자인하기 CEO INTERVIEW 세계 여성을 홀리는 (주)한국실리콘

e01.PDF

2013 김재연 현대미술의이해 바실리칸딘스키 2 말을탄커플, 1907, 55x50.5cm, Städtische Galerie im Lenbachhaus, 뮌헨, 독일

¿ï¸²58È£

자켓-okok

001 표지

1028½É¹Ì¾Èâ30È£º»¹®

12 세계가 지구촌 이 된 글로벌시대. 경제교류의 장벽이 무너진 데 이어 이제는 명실 공히 문화교류의 시대다. 특히 2000년대 들어서는 동시대 작가들의 작품 교류와 공동 작업이 활발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작가들의 해외거주 작품 활동을 지원하는 국제 레지

* pb61۲õðÀÚÀ̳ʸ

-2007 ~ Analysis on the Trend and Present Condition of the Blockbuster Gallery Exhibition -Focussed on the Exhibitions Taking Place from 2007 to

쌍백합23호3

CC hwp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SANDPINE 봄의 여유를 준비하다 2016 SANDPINE Vol.22

* pb77¹¼úÀÇÇöÀå02š

32

2001 Seoul Arts Center Anual report _ Reports of Operations Opera House

- 2 - 더불어, 기록으로서의 출판은 상대적으로 많은 요인들이 관여할 수밖에 없는 전시라는 관행에 비해 단순하고, 개인적인 노력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성과를 이루어낼 수 있는,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분야가 아닐까라는 결론에 이르렀다. 이러한 결론과 함께 동시대 시각예

내지1-41

ÇÁ·Î±×·¥Áý

?

보도자료 문지하 (Jiha Moon) 개인전 Springfield 기간 ( 수 ) ( 일 ) 장소 아라리오갤러리서울삼청전시작품 회화, 설치, 판화작품 30점오프닝리셉션 pm

16 식공간연구. Vol. 8 No. 2 I. 서 론 1. 음식과 드레스 2010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에서는 일대 파란을 일으킨 사건이 하나 있었다. 언제나 파격적인 의상으로 그녀의 노래만큼이나 주목 받았던 행위 예 술가이자 가수인 레이디 가가(Lady GaG

1220½É¹Ì¾Èâ27È£º»¹®

: < > ( 23) (, ) (,, ) (, ) (,, ),,,,

국문요약 한국 중 근세사회의 농법과 수리시설의 변화, 발달과정 등을 문헌 자료 검토와 발굴 보고서 분석을 통해 정리하였다. 고려시대의 경지이용방식은 文宗代 田品 규정에서 볼 때 1년 또는 2년 休閑法이었다. 벼 경작법이 고려말에 이르러 休閑法에서 連作法으로 변화 발전하

C o n t e n t s Seoul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 vol 57 일상 속의 문화를 찾아 떠나는 서울문화예술탐방.

02 신상품 NEW ARRIVALS 16 작가상품 ARTIST PRODUCTS 28 생활 LIVING 46 문구 STATIONERY 50 전통공예ㆍ도자기 CRAFTS & CERAMICS 80 판화ㆍ복제화ㆍ서적 PRINTS & BOOKS 90 가격대별 상품 리스트 PRI

SANDPINE 공감을 마주하다 2015 SANDPINE Vol. 20

untitled

Art Insight #12: 아담 D. 웨인버그 - Art World | 현대자동차

특집.레터

untitled

µµ·Ïº»¹®Ãâ·ÂÃÖÁ¾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RVPH020B2M1 IM.9959.


무제

Microsoft Word - 훈련결과보고서 요약서.docx

7차시_뭉크.hwp

옌헝 < 자동차여관 > YAN HENG, Highway Inn 자동차여관 Highway Inn, 2014, 캔버스에유채, 혼합재료, 150x400cm 전시일정 ( 금 ) ( 일 ) 전시장소 아라리오갤러리, 서울종로구소격동 76 전시작품

Art Insight #27: 티에리 라스파이 - Art World - 브랜드 | 현대자동차

2015_9+10

레이아웃 1

Hanyang Volunteer Corps volunteer image


1. 전시개요 1) 전시명 : 한국 현대미술로의 초대 <1 전시장> 바다에 관한 세가지 이야기 - 전시기간 : 참여작가 : 김승영& 히로노리 무라이, 박기진, 임승천 <2 전시장> 2015 신 소장품 전 - 전시기간 :



*7월 민속지웹용

C O N T E N T S DAEGU ARTS CENTER 2016 Repertory Season Program DAC ()


1960 년 년 3 월 31 일, 서울신문 조간 4 면,, 30

p 19; pp 32 37; 2013 p ㆍ 新 興 寺 大 光 殿 大 光 殿 壁 畵 考 察 ; : 2006


<C8ADB7C220C5E4C3EBC0E52E687770>

03 Contents May LOTTE Focus 04 클로즈업 02 포커스 롯데 HR 포럼 기획 06 롯데월드몰을 가다 마케팅 어워드 시리즈 5 10 롯데백화점 06 인사이드 롯데 12 롯데멤버스 특집 14 롯데월드타워 첨단 기술 현장스케치

서울예술대학교 글로벌 컬처허브 및 텔레프레즌스 스튜디오 관련자료.hwp

AWP 3호(1차완료)

Transcription:

기자간담회 : 2018 년 2 월 1 일 ( 목 ) 오전 11 시국제갤러리 2 관 전시기간 : 2018 년 2 월 1 일 2 월 28 일 전시장소 : 국제갤러리 2 관 (K2) 1 층, 3 관 (K3) I want to relate the infinitesimal with the infinite. 나는 ( 나의작업에서 ) 아주극미한것과무한한것을연결시켜보고자한다. - 작가의말 국제갤러리는 2018 년을여는첫전시로 2 월 1 일부터 28 일까지뉴욕을기반으로활동하는작가바이런킴의 개인전 Sky 를국제갤러리 2 관및 3 관에서개최한다. 이번전시는 7 년만에국내에서개최되는작가의 개인전으로독립적이지만개념적연계성을지닌바이런킴의대표적인연작 <Sunday Paintings> 일요일회화 와 <Untitled (for )> 무제 ( 를위하여 ) 를비롯한 60 여점의회화작업으로구성된다. 지난 30여년간국내외유수의기관및갤러리, 비엔날레에서활발하게작업을선보인바이런킴은추상과구상을넘나드는작가특유의조형언어와정교한개념사이의균형을보이는작업으로널리알려져있다. 작가는 1991년부터작업해온또다른연작이자, 그의대표작으로알려진 <Synecdoche> 제유법을시작으로현대인의정체성이형성되고정의내려지는방식을해체하는시도를하는다양한작업을해왔다. 바이런킴은동시대문화와자연에편재하는기표 예를들면피부색과도같은 를포착하며, 사회적가치의이면에존재하는논쟁적관점들을시적인추상언어로담아낸다. 현재진행형의연작들은작가가탐구하는대상에대한모종의지표를형성하고특정주제에대한작가의다층적인성찰을드러내며궁극적으로 우리는보다큰그림의일원으로서서로어떻게연결되는가? 와같은본질적인질문으로확장된다. 국제갤러리 2관에서선보이는 <Sunday Paintings> 는작가가가장오랜기간이어온회화연작으로특정대상에대한지속적인관찰을작업의주요기조로삼는그의논리적체계를잘드러낸다. <Sunday Paintings> 는 2001년부터현재까지매주일요일그날의하늘을동일한크기의소형캔버스 (35.5 x 35.5cm) 에그린작업이다. 작가는일기 ( 日氣 ) 에따라푸른색과회색조를넘나드는하늘과간헐적으로등장하는다양한형태의구름이묘사된풍경위에자신의일상적소회, 작업이완성된시간및장소를펜으로적는다. 일견단편적이고개인적인기록들은그의소박한정서와깊은통찰을글과그림으로 1 / 6

담아내며, 소소한일상내의작은변화들을연결시켜보다큰그림의 삶 을그려낸다. 이번전시는 2007 년부터 2016 년사이근 10 년간작업한 48 여점을선보인다. 3관에서는도시의밤하늘을대형화폭에담은 <Untitled (for )> 과 <Layl Almadina> 도시의밤연작이소개된다. 무수히많은별들이반짝이는시골의밤하늘과대조되는도시의밤하늘풍경은제한적이며우리에게친숙하다. 이연작은친밀감을반영하듯이작가가홀로도시의밤을거닐며떠올린지인혹은가족의이름을작품제목에담았다. <Sunday Painting> 과유사한형식적접근방식을보이는이작업들은도시의빛이밤하늘에물든풍경을섬세하게표현하였다. 국제갤러리전시에서선보이는회화연작은현대미술을대표하는작가로손꼽히는바이런킴의문학적감수성과미학적정교함을아우르며광활함과숭고함의전형적인상징으로표현되었던하늘을보다현대적인시선을견지한풍경으로재해석한다. 바이런킴 (b. 1961) 은미국캘리포니아라호야에서태어나, 예일대학교 (Yale University) 에서영문학을전공하고뉴욕스코히건회화조각학교 (Skowhegan School of Painting and Sculpture) 에서수학하였다. 현재뉴욕브루클린에서거주및활동하고있으며, 예일대학미술학부의선임비평 (senior critic) 을겸하고있다. 개인전을개최한주요기관으로는미국캘리포니아에위치한샌디에고현대미술관 (Museum of Contemporary Art San Diego)(2015), 콜럼버스미술대학 (CCAD)(2012), 삼성로댕갤러리 (2005), 미국버클리미술관 (Berkeley Art Museum)(2006), 그리고뉴욕의휘트니미술관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1999) 등이있다. 또한대표적인단체전으로는제 5회안양공공프로젝트 (2016), 아랍에미리트샤르자에서개최된샤르자비엔날레 12(Sharjah Biennial 12)(2015), 미국뉴저지의몬클레어미술관 (Montclair Art Museum)(2015), 미국브루클린박물관 (Brooklyn Museum)(2011), 아르코미술관 (2010), 뉴욕현대미술관 (MoMA)(2008), 그리고서울아트선재센터와경주의아트선재미술관두곳에걸쳐열린 KOREAMERICAKOREA (2000) 등이있다. 다가오는 2018년광주비엔날레에참여할예정이다. 바이런킴은 2017년구겐하임재단펠로우십의순수미술부문 (Fine Arts Guggenheim Fellowship) 수상자로선정되었으며, 1997년조안미첼재단기금 (Joan Mitchell Foundation Grant) 과 1995년미국국립예술기금 (National Endowment for the Arts Award) 을수여받은바있다. 그의작품은공공및개인컬렉션뿐만아니라시카고미술관 (Art Institute of Chicago), 버클리미술관 (Berkeley Art Museum), 브루클린미술관 (the Brooklyn Museum of Art), 샌디에고현대미술관 (Museum of Contemporary Art, San Diego), 워싱턴국립미술관 (National Gallery of Art), 샌프란시스코현대미술관 (San Francisco Museum of Modern Art), 워커예술센터 (Walker Art Center), 그리고휘트니미술관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등을비롯한전세계주요기관에소장되어있다. 2 / 6

Byron Kim Sunday Painting 1/27/08 2008 Acrylic and pen on canvas 35.5 x 35.5 cm Courtesy of the artist Image provided by Kukje Gallery 3 / 6

Byron Kim Sunday Painting 12/28/08 2008 Acrylic and pen on canvas 35.5 x 35.5 cm Courtesy of the artist Image provided by Kukje Gallery 4 / 6

Byron Kim Untitled (for H.W.S.) 2011 Acrylic on canvas 229 x 183 cm Photography by Keith Park Courtesy of the artist and Kukje Gallery Image provided by Kukje Gallery 5 / 6

6 /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