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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BRAND REPORT 여기서 내 친구들도 따로 나와는 별도의 가까운 친구들이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즉 A와 B가 알 고 B와 C가 서로 알지만 A와 C가 서로 모를 때 B 가 A와 C를 서로 소개시켜줄 수 있고 A가 B를 거 쳐 우연하게 C까지 도달해 친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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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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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gital Marketer 11

is 12

Growth Marketer ( or Growth Hacker ) 13

be deployed around a wider target audience target a specific group of potential consumers 14

AIDA (marketing)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AIDA is an acronym that stands for Attention or Awareness, Interest, Desire and Action.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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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A PLATFORM AD PLATFORM Agency Service

Data Driven Marketing 을위한 Value Chain Data 수집 Data 정제 Data 활용 Data Sales, 운영 Acquisition Aggregation Define Persona Add Value Analytics & Extract Media on boarding Marketing Execution 18

Explore data and find your answer 디지털 & 모바일광고시장의성장 2019 년디지털전체광고시장 4 조 8 천억원 (F) 모바일 2017년 2조 2천억원 / 26.4% 성장 2018년 - 2조 8천억원 / 26.4% 성장 2019년 - 3조 3천억원 / 18.7% 성장 (F) 제일기획 20

Growth Marketer ( or Growth Hacker ) 21

Growth Marketer ( or Growth Hacker ) Basic 전체 87 개채널대상노출 오디언스시청이력기반시청이력분석으로성 / 연령 / 특정시청패턴타겟팅 기본 Pack 프리미엄 30 시청률상위 30 개채널대상노출 지역시 도최소구단위집중타겟팅가능 프리미엄 10 시청률상위 10 개채널대상노출 시간대선택코어타겟의시청시간에집중타겟팅 스페셜 Pack Night Premium 22 시 ~ 07 시에노출, 야간시청자대상특화 스마트빅 TV ART 상품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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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영상컨텐츠시청디바이스 연령별모바일시청비중서울연합뉴스장예진기자일디지털마케팅업체메조미디어의디지털동영상이용행태조사에따르면응답자의일주일평균기기별동영상시청비중을묻는질문에대의가모바일기기가라고답했다 저작권자지 연합뉴스무단전재및재배포금송고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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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 Site Advertiser Agency (Media Rep.) Mobile User (Audience)

풀서비스에이전시 디지털에이전시 미디어렙 DA/O&O 소셜미디어락스크린비디오 Lock Screen Ad Networks Exchange Enabled DSP FMP (Ad Technology) AD Exchange SSP Ad Networks Incentive CPI 광고주 DMP 리타겟팅 RTB-Enabled Video Networks Non-Incentive CPI Influencer Networks 퍼블리셔 소비자 Market Intelligence Attribution Marketing Operation Enabled Search Agency Search

Ad Networks 광고주 DSP Ad Exchanges SSPs Target Audience 매체 Audience

DSP1 DSP2 1 Ad Request Network DSP3 DSP4 사용자식별 ID : ADID Media Name IAB Category GPS ETC.. Exchange SSP

1,200\ 1,100\ 2 Ad Response Network 1,000\ 광고주캠페인정보 - 광고주, 소재이미지랜딩페이지등 매체입찰가격 Exchange SSP 950\

1,200\ 1,100\ 1,000\ 950\

미디어중심의오디언스타게팅이가져온데이터단절 타게팅의최적화와플랫폼의디펜던시 Media Algorithm Data 35

미디어중심의오디언스타게팅이가져온데이터단절 타게팅의최적화와플랫폼의디펜던시 Media Algorithm Data Media Media Algorithm Algorithm 36

미디어를중심의통한오디언스타게팅을타게팅이더가져온잘사용하는데이터단절방법 오디언스를기준으로연결되는미디어 Algorithm Media Algorithm Media Data Audience Media Algorithm Reason why. 37

Summary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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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디어별부킹현황정리 ] [ 인벤토리확보시도 ] 42

Reach GRP Reach & Frequency Simulation Reach & GRP Simulation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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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paign Daily Report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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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1. 게임광고주 ( 미디어운영전략 ) 54

RFP 제안내용 미디어 KPI *IP = 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

RFP 예산및대행범위 1. PC or Mobile > 모바일 2. 신규 or 업데이트 > 신규 3. IP 유무 > 있음 ( 브랜딩 / 전환율 ) 4. 장르 > MMORPG ( 유저 + 전환단가 )

성공적인게임런칭을위한목표 미디어 KPI ( 목표 ) 확인 Pre-Reservation Launching

KPI 달성을위한 Campaign Step 유, 무료사전예약 ncpa BIG Media 사전예약 UA Branding Portal 타겟접점 Media BIG Media 기간별 ( 사전 / 런칭이후 ) 미디어믹스의대전략제시 Launching UA ncpi BIG Media 브랜딩 / UA 캠페인에맞는다양한고효율 Media 구성

Campaign Step 별기대효과및예산비중 Branding 포탈 / 동영상매체를중심으로 규모감및대세감형성 2 개 KPI 에맞춘예산분배 약 xx% 런칭 UA 약 XX% Google UAC / facebook 및대표 ncpi 매체를중심으로저단가의유저유입도모 약 XX% 사전예약 UA 전문사전예약 APP 을통한안정적인모객확보및빅미디어 / ncpa 를통한브랜드사이트유입기여 브랜딩 총억의예산중직접적인 User 유입이가능한런칭 UA 에 50% 이상의예산투입

Branding 대형 / 접점매체집행을통한커버리지확장으로규모감및대세감상승기여 집행매체 : NAVER 대표상품 : 타임보드 / 브랜딩 DA / 웹툰빅배너 Target Media 브랜딩매체세부선정 집행매체 : YouTube / facebook 집행매체 : SPOTV / 조아라 Portal Big Media

Branding 네이버 국내최다유저를보유한포털 NAVER 주요지면활용 넓은커버리지를집중활용하여브랜딩효과를극대화할수있는대형미디어 최근 1년간의게임 UV를기반으로코어타겟분류 국내주요포털트래픽 코어타겟분류 150 100 50 0 매체명 순이용자 이용률 네이버 20,759,959 86% 다음 6,222,450 69% 네이트 2,094,558 27% 117.6 67.9 50.8 74.4 45.3 30.7 네이버 다음 네이트 PC 체류시간 ( 분 ) PC 평균페이지뷰 연령 순이용자비율 7~12 7.0% 13~18 10.1% 19~24 9.9% 25~29 8.2% 30~34 8.1% 35~39 11.0% 40~44 12.5% 45~49 11.8% 50~54 8.7% 55~59 6.1% 60~69 6.6%

Branding 네이버 업종별주요집행상품구성으로 PC, MO 을아우르는전반적브랜딩효과제고 네이버상품중인기상품으로구성하여커버리지극대화 업종별주요집행상품 주요상품집행비중

Branding 네이버 업종인기상품집행으로코어타겟의포털접점확보및브랜딩제고 프리미엄형브랜드검색동시집행으로게임영상노출및추가액션유도 웹툰빅배너 브랜드검색 연령 순이용자 이용비중 35~39 85,539 8.4% 40~44 84,022 8.3% 45~49 129,703 12.7%

Branding SPOTV 국내최대스포츠홀더 / 많은유저들의최고의스포츠컨텐츠 스포츠컨텐츠관심도가높은 3040 남성 해외축구 15 초 VOD Pre-roll 인터넷동영상주시청컨텐츠 ( 성별 ) 스포츠컨텐츠이용자비중 ( 연령별 ) 브랜드및메시지인지력 & 구매의향등태도변화에효과적 35.0% 30.0% 50 대 25.0% 20.0% 40 대 Target 2049 전체 91% SPOTV 유저중남성 94% 15.0% 10.0% 5.0% 0.0% 30 대 20 대 19 세이하 20 대 30 대 40 대 50 대 60 대이상 강력한 30 대남성타겟 남성유저의높은주목도 10 대 남성여성 0.0% 10.0% 20.0% SPOTV 맞춤타겟동영상플랫폼 * 출처 : 2018 메조미디어디지털동영상이용행태

사전예약 UA 다양한형태의모객수확보를통해사전기대감형성및런칭전환가망유저확보 집행매체 : 모비 / 겜셔틀 ( 유상 ) 쿠폰일퀘 / 게임팻 / 코드뱅크 ( 무상 ) 사전예약 ncpa 집행매체 : GDN / facebook 성과형매체세부선정 집행매체 : 카울리 / 쉘위애드 사전예약 APP Big Media

사전예약 UA 사전예약앱 / NCPA 고관여및고과금유저가집중된전문매체를통한초기신규유저최대확보 국내주요사전등록매체중많은유저풀보유한매체들 출시전사전모객 유료사전예약매체 무료사전예약매체 성과형매체 NCPA세부선정 모비 사전예약 -> 앱설치전환율높은카울리 / 쉘위애드진행 -모비 / 루팅 / 찌 3가지사전예약앱을동시사용하여최대의사전예약모객가능 -내부적으로기집행내역확인시, 타앱대비약 3배높은모객수기록 겜셔틀 -유저잔존율, 과금율이높은매체 -프리미엄코드를선착순배포하여유저참여율상승기대 게임팻코드뱅크쿠폰일퀘 매체 순설치자 순이용자 쿠폰일퀘 31,474 26,574 게임팻 3,166 1,916 코드뱅크 21,924 16,280 2019.02월기준 _ 코리안클릭 금수저 - 국내최초상위 1% 게임 과금유저 타겟형매체 - 과금유저만을대상으로유입유도가능 무료매체도함께집행하여 푸시알림등을통해유저확보증대 SNS 트래픽위주로광고노출되어 자연스러운바이럴효과기대

런칭 UA 직접적인 User 모객을위한 Conversion Performance 극대화 집행매체 : 애드팝콘 NCPI 런칭후신규유저획득을위한성과형매체세부선정 집행매체 : Google UAC / facebook MAIA 집행매체 : 모비스타 / 쉘위애드외 CPI Big Media

런칭 UA CPI 유저인게이지먼트가높은애드팝콘매체활용 앱설치목표에맞춘정교한타겟팅으로빠른 KPI 달성 높은유저인게이지먼트보유 런칭후신규유저의퀄리티관리를위한매체선정 다양한타겟팅기법 OS 디바이스통신사시간 유사기실행유저 ADID 게임과금유저 다양한카테고리하위매체보유 KPI 목표맞춤별파워매체연동으로커버리지확대 KPI 달성뿐아니라정교한타겟팅을활용한 광고효율상승

런칭 UA NCPI 다양한 Affiliate 매체와의제휴를통해보다넓은광고트래픽확보 KPI 설정에따른모니터링과최적화진행운영 NCPI 매체서브펍필터링 트래커데이터기준으로매체별리텐션 / ROAS 등효율저조한서브펍필터링 런칭후다양한 ncpi 매체의운영전략 운영안예시 라이브시점에는가용할수있는다양한매체를동일한예산으로운영하고, 소진추이및매체퀄리티바탕으로각매체별예산을주기적으로재분배 Sub Pub 1 Sub Pub 2 < 라이브시점예산 > < 효율에따른예산조정 > Sub Pub 3 Sub Pub 4 Sub Pub 5 Sub Pub 1 Sub Pub 2 NCPI1 NCPI2 NCPI3 NCPI4 NCPI5 NCPI1 NCPI2 NCPI3 NCPI4 NCPI5 Sub Pub 3 Sub Pub 4 Sub Pub 5 NCPI6 NCPI7 NCPI6 NCPI7 NCPI8 NCPI8

런칭 UA NCPI Affiliate 매체이기때문에존재하는 fraud 발생 캠페인진행중또는후에 fraud 데이터선별및미정산으로예산효율성증대 Fraud 물량미정산 런칭후다양한 ncpi 매체의운영전략 Install 확보시뮬레이션

UA Simulation < 사전예약 UA Simulation > 런칭후다양한 ncpi 매체의운영전략 내부집행데이터기준으로실집행내역과상이할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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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 Position 런칭 _Reward-CPI 애드팝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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