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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사장직과법의변경 [ 히 7:11~19] [ 히 7:11~19] 그런즉레위의제사장직으로말미암아완전함이있었다면, 왜냐하면백성이그아래서율법의명분이되었으니, 어떻게더이상아론의차례를따르지않는다일컬어지는멜기세덱의차례를따르는별다른제사장을세울필요가있었는가? [12] 강권적으로낸제사장직으로변경되므로율법도변경이된다. [13] 왜냐하면그를가리켜별다른지파에속하였으며, 그지파로부터아무도제단에전념하지않았다고일컬어진다 ; [14] 왜냐하면나의삶의주께서유다에서떠오른것이분명하도다, 이지파에이르는제사장직에관하여모세는아무도전한것이없었다. [15] 멜기세덱의동등함을따르는별다른제사장이일어섰다면더더욱명백하도다, [16] 그는육적인계명의법을좇지않고오히려무궁 ( 無窮 ) 한생명의능력을따라서된것이다, [17] 왜냐하면너는멜기세덱의차례를따라만세에이르는제사장이라고그는증거하노라. [18] 앞서인도하던계명을인하여나약하며무익하여무효가되었다, [19] 왜냐하면율법은하나도완전케하지못하였으나, 더나은소망의초대로인하여나의삶이하나님에게접근했노라

2 제사장직과법의변경 [ 히 7:11~19] 제사장직과법의변경 [ 히 7:11~12] 그런즉레위의제사장직으로말미암아완전함이있었다면, 왜냐하면백성이그아래서율법의명분이되었으니, 어떻게더이상아론의차례를따르지않는다일컬어지는멜기세덱의차례를따르는별다른제사장을세울필요가있었는가? [12] 강권적으로낸제사장직으로변경되므로율법도변경이된다. 그런즉레위의제사장직으로말미암아완전함이있었다면, 왜냐하면백성이그아래서율법의명분이되었으니, 어떻게더이상아론의차례를따르지않는다일컬어지는멜기세덱의차례를따르는별다른제사장을세울필요가있었는가? [11] 백성이그 ( 레위제사장직 ) 아래서율법의명분이되었으니 (nomoqetevw) 백성이레위제자장직을수행해야할명분이되었다는것은백성이흠이있으므로완전하지못하여매번반복하여제사를드릴수밖에없으므로제사장직이유지될수있었다. [ 두단어를비교 ] [ 롬 9:4~5] 저희는이스라엘사람들이니, 아들의명분 (uijoqesiva) 과영광과언약의삶과율법의명분 (nomoqesiva) 과예와연통삶이저의삶이요, [5] 조상된삶이저의삶이요, 또한육신을좇아된그리스도께서저의삶에서났으며, 모든삶위에계신하나님은현세의삶에이르시는찬송이시다. 아멘 레위의제사장직으로말미암아완전함이 (teleivwsi") 있었다면 [ 완전한양식 ] 이되었다면 [ 요 4:34] 예수께서그이삶에게말씀하시되, 내양식은나의보내신이의뜻을행하여그의일을완전케하고자함이다. [ 완전함 ] 에도달했다면 [ 빌 3:12] 내가이미잡았다는것도아니요, 이미완전하게되었다는것도아니니, 내가붙잡으려고하는것도, 예수그리스도에의해붙잡히게된것도그에게연결되어추적하노라. 어떻게더이상아론의차례를따르지않는다일컬어지는멜기세덱의차례를따 르는별다른제사장을세울필요가있었는가?

3 아론의제사장이백성을완전케하는법을가지고있었다면, 멜기세덱의차례를따르는전혀다른제사장을세울필요 ( 요구 ) 가없었다. [ 무지와앎의차이 ] [ 갈 4:8~9] 그러나그때는너희가하나님을알아보지못하였으니본질상하나님이아닌자들에게종노릇하였도다. [9] 그러나이제는너희가하나님을알았고, 하나님에의하여더욱알게되었는데, 어찌하여다시약하고가난한초등학문과연계코자되돌아가다시새로이저희에게종노릇하려느냐? 강권적으로낸제사장직으로변경되므로율법도변경이된다. [12] 제사장직과법의변경 [ 새언약 ] 아는것 / 생명의법 / 양식 [ 렘 31:31~34] 나여호와가말하노라보라날이이르리니내가이스라엘집과유다집에새언약을세우리라 [32] 나여호와가말하노라이언약은내가그들의열조의손을잡고애굽땅에서인도하여내던날에세운것과같지아니할것은내가그들의남편이되었어도그들이내언약을파하였음이니라 [33] 나여호와가말하노라그러나그날후에내가이스라엘집에세울언약은이러하니곧내가나의법을그들의속에두며그마음에기록하여나는그들의하나님이되고그들은내백성이될것이라 [34] 그들이다시는각기이웃과형제를가리켜이르기를너는여호와를알라하지아니하리니이는작은자로부터큰자까지다나를앎이니라내가그들의죄악을사하고다시는그죄를기억지아니하리라여호와의말이니라. [ 앎이사는것 ] 산자의하나님 [ 히 8:10~13] 또주께서가라사대그날후에내가이스라엘집으로세울언약이이것이니내법을저희생각에두고저희마음에이것을기록하리라나는저희에게하나님이되고저희는내게백성이되리라 [11] 또각각자기나라사람과각각자기형제를가르쳐이르기를주를알라하지아니할것은저희가작은자로부터큰자까지다나를앎이니라 [12] 내가저희불의를긍휼히여기고저희죄를다시기억하지아니하리라하셨느니라 [13] 새언약이라말씀하셨으매첫것은낡아지게하신것이니낡아지고쇠하는것은없어져가는것이니라. 유다지파에서멜기세덱과동등한왕제사장 [ 히 7:13~16] 왜냐하면그를가리켜별다른지파에속하였으며, 그지파로부터아무도제단에전념하지않았다고일컬어진다 ; [14] 왜냐하면나의삶의주께서유다에서떠오른것이분명하도다, 이지파에이르는제사장직에관하여모세는아무

4 도전한것이없었다. [15] 멜기세덱의동등함을따르는별다른제사장이일어섰다면더더욱명백하도다, [16] 그는육적인계명의법을좇지않고오히려무궁 ( 無窮 ) 한생명의능력을따라서된것이다, 왜냐하면그를가리켜별다른지파에속하였으며, 그지파로부터아무도제단에 전념하지않았다고일컬어진다 ; [13] 멜기세덱의차례를따르는제사장직을수행할자는제단에서종사하던레위 지파에속하지않는지파에서나온다고한다. [ 왕의탄생예고 ] [ 창 49:10] 홀이유다를떠나지아니하며치리자의지팡이가그발사이에서떠나지아니 하시기를실로가오시기까지미치리니그에게모든백성이복종하리로다. [ 제사장을거역왕문둥병 ] 제사장과왕의분권 [ 대하 26:16~21] 저가강성하여지매그마음이교만하여악을행하여그하나님여호와께범죄하되곧여호와의전에들어가서향단에분향하려한지라 [17] 제사장아사랴가여호와의제사장용맹한자팔십인을데리고그뒤를따라들어가서 [18] 웃시야왕을막아가로되웃시야여여호와께분향하는일이왕의할바가아니요오직분향하기위하여구별함을받은아론의자손제사장의할바니성소에서나가소서왕이범죄하였으니하나님여호와께영광을얻지못하리이다 [19] 웃시야가손으로향로를잡고분향하려하다가노를발하니저가제사장에게노할때에여호와의전안향단곁제사장앞에서그이마에문둥병이발한지라 [20] 대제사장아사랴와모든제사장이왕의이마에문둥병이발하였음을보고전에서급히쫓아내고여호와께서치시므로왕도속히나가니라 [21] 웃시야왕이죽는날까지문둥이가되었고문둥이가되매여호와의전에서끊어졌고별궁에홀로거하였으므로그아들요담이왕궁을관리하며국민을치리하였더라. 왜냐하면나의삶의주께서유다에서떠오른것이분명하도다, 이지파에이르는 제사장직에관하여모세는아무도전한것이없었다. [14] 모세의법에는유다의제사장직에대한언급이없으나유다에서떠오름. [ 여호와의신의임재 ] [ 사 11:1~2] 이새의줄기에서한싹이나며그뿌리에서한가지가나서결실할것이요 [2] 여호와의신곧지혜와총명의신이요모략과재능의신이요지식과여호와를경외하는신이그위에강림하시리니

5 [ 의의왕이구원자 ] 왕과제사장겸직 [ 렘 23:5~6] 나여호와가말하노라보라때가이르리니내가다윗에게한의로운가 지를일으킬것이라그가왕이되어지혜롭게행사하며세상에서공평과정의를행할것 이며 [6] 그의날에유다는구원을얻겠고이스라엘은평안히거할것이며그이름 은여호와나의사역의의 (qd<x,) 라일컬음을받으리라 [ 유다왕의탄생 ] 떠오른별중의별 [ 미 5:2] 베들레헴에브라다야너는유다족속중에작을지라도이스라엘을다스릴 자가네게서내게로나올것이라그의근본은상고에태초에니라 [ 마 4:16] 흑암에앉은백성이큰빛을보았고사망의땅과그늘에앉은자들에 게빛이떠올랐도다 (ajnatevllw) 하였느니라 [ 구원의왕유다에서남 ] [ 요 4:22] 너의삶은알지못하고예배하고있는뭔가를 ; 나의삶은무엇인지알고예배하고있으니, 구원이유대인의삶에서났기때문이다. 멜기세덱의동등함을따르는별다른제사장이일어섰다면더더욱명백하도다, [15] 그는육적인계명의법을좇지않고오히려무궁 ( 無窮 ) 한생명의능력을 따라서된것이다, [16] 무궁 ( 無窮 ) 한생명의능력을따르는멜기세덱과동등한제사장 [ 왕이신제사장 ] [ 히 7:2~3] 그리고아브라함이모든삶으로부터부한삶을그에게나눠주었다, 실로번역된첫째는의의왕이요, 다음은살렘의왕곧평화의왕이다, [3] 아비도없고, 어미도없고, 족보도없고, 날의시작도없고생명의끝도없으니, 하나님아들과동등해졌으니, 계속적인제사장으로머무신다. [ 육적계명아닌무궁한생명 ] [ 히 7:21] 저희는맹세없이제사장이되었으되오직예수는자기에게말씀하신자로 말미암아맹세로되신것이라주께서맹세하시고뉘우치지아니하시리니네가 영원히제사장이라하셨도다 [ 율법의약점가진자 / 온전케되신아들 ] [ 히 7:28] 율법은약점을가진사람들을제사장으로세웠거니와율법후에하신맹세의말 씀은영원히온전케되신아들을세우셨느니라 [ 생명법의제사장 ] [ 롬 8:2~4] 예수그리스도안에있는생명의성령의법이죄와사망의법에서나를해방하였음이라. [3] 왜냐하면육신으로인하여연약하여그안에서율법의

6 불가능한것을하나님이자기아들을죄의육신의모양안에보내어죄에대하여육신안에죄를정죄하사, [4] 육신을따라활보하지않고그영을따라다니는율법의의로운행동이나의삶안에채움받게하려하심이니. 율법은완전케하지못하나소망의초대자 [ 히 7:17~19] 왜냐하면너는멜기세덱의차례를따라만세에이르는제사장이라고그는증거하노라. [18] 앞서인도하던계명을인하여나약하며무익하여무효가되었다, [19] 왜냐하면율법은하나도완전케하지못하였으나, 더나은소망의초대로인하여나의삶이하나님에게접근했노라. 왜냐하면너는멜기세덱의차례를따라만세에이르는제사장이라고그는증거 하노라. [17] [ 하나님의증거 ] [ 시 110:4] 여호와는맹세하고변치아니하시리라이르시기를너는멜기세덱의반차 를좇아영원한제사장이라하셨도다 [ 너는만세에이르는제사장 ] [ 히 5:6] 다른데서도이같이말씀하시되, 너는멜기세덱의차례를따르는만세에이르는제사장이다. [ 히 5:9~10] 마치게되사그에게순종하는모든삶에게영원한구원의원인이되셨으니, [10] 하나님에의하여멜기세덱의차례를따르는대제사장이라열변을토하게되셨다. [ 너희는왕다운제사장 ] [ 벧전 2:9] 오직너희는택하신족속이요, 왕다운제사장이요, 거룩한이방이요. 그의소유된백성이니, 너희를그의기이한빛에이르도록어두운데서초청하신자의아름다운덕을선전하게하려하심이라 앞서인도하던계명을인하여나약하며무익하여무효가되었다, [18] 왜냐하면 율법은하나도완전하지못하였으나, 더나은소망의초대로인하여나의삶이 하나님에게접근했노라. [19] 앞서인도하던계명을인하여나약하며무익하여무효가되었다, 왜냐하면율 법은하나도완전케하지못하였으나,

7 [ 율법의기능 ] [ 롬 3:21~20] 그로인해율법의행위로서그의면전에서모든육체가의롭게되지못하리니, 율법으로인하여죄에대해인식할뿐이다. [22] 그러나이제는율법외에하나님의의가나타나게되었으니율법과선지자들에의해증거받은것이다. [ 롬 7:7] 그런즉나의삶이무엇을말하겠느냐? 율법이죄냐? 그래서는안된다 ; 오히려율법으로인하지않았다면내가죄를알지못하였다, 왜냐하면율법이탐해서는안된다고말하지않았다면내가욕심을깨닫지못했었느니라. 더강한소망의초대로인하여나의삶이하나님에게접근했노라. [X 에게인도하는가정교사 ] [ 갈 3:23~25] 믿음오기전우리가율법아래감금되어, 믿음을계시받으려고갇히게되었느니라. [24] 그같이율법은그리스도에게이르는우리의가정교사가되었으니, 이는나의삶이믿음에서나서의롭게되고자함이라. [25] 믿음이이르렀으니나의삶은더이상가정교사아래있지않도다. [26] 왜냐하면너희모두믿음으로인하여예수그리스도안에서하나님의아들이되었도다. [ 절망에서소망으로 ] [ 엡 2:12~13] 그때안에서너희는그리스도밖에있었고, 이스라엘시민권에서소외되었으며, 연통의언약으로는이방인이요, 소망을갖지못했으며, 세상안에서하나님도없는자였더라. [13] 그러나이제는전에멀어져있던너희가예수그리스도안에서그리스도의피로가까워 ( 접근 ) 졌느니라. 제사장직과법이변경되었으니, 유다지파에서난멜기세덱과동등한왕되신제사장이되셨다고증거한다. 변경된율법은완전케하지못하나, 거룩하고선하며더나은소망으로초대하는몽학선생이되어그리스도에게로인도하게된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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