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3D6BDC C0CCBDB4202D20BAB9BBE7BABB2E687770>
|
|
- 의철 천
- 5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최신 ICT 이슈 * IV. CCP 게임즈의 VR 사업철수로바라본 VR 헤드셋산업동향 아이슬란드게임사인 CCP가 VR사업철수를발표하면서 VR 비즈니스관점에서의비관적전망이하나둘씩나오고있음 VR 게임을개발및판매 ( 대표작 : 이브발키리 (Eve Valkyrie)) 하는 CCP 게임즈 (CCP Games) 의대표힐머바이거패터슨 (Hilmar veigar Petursson) 은 VR 게임시장이이전보다 2~3배수준으로성장할것으로예상되었으나, 지금은처참한결과에직면하고있으며, 앞으로도다른산업에비해성장속도가낮을것으로예상하면서 VR사업철수를발표함 성장속도가이토록낮은이유로 VR 헤드셋인 HMD의낮은활성도를지적하였는데, 호기심에 VR 헤드셋을시험삼아구매했지만대다수고객들은한두번 VR 헤드셋을사용한이후에는지속적으로사용하지않고있음 넷플릭스 (Netflix) 조차도 VR 시장을계속검토하겠지만 VR 콘텐츠개발에적극적으로투자할생각은없다고밝히고있는한편, VR은게임에적합하다고말하면서도관망적인자세로비즈니스기회를보고있는것으로알려짐 이렇듯 VR에대한비관적전망의요인은 VR 콘텐츠를구현및개발하는데막대한비용이소요되며이를고객이경험하게하기위해서는 VR 헤드셋등의부가적인장비가필요하기때문으로파악됨 VR 헤드셋에대한다양한분야에서의활용성을넓히는한편, 무엇보다도 VR 헤드셋의가격과편리성을확보해야만 VR 헤드셋을기반으로한콘텐츠소비가확대되면서 VR 콘텐츠시장이급성장할것으로예상됨 VR 헤드셋 (HMD) 의활용성을극대화시킬첫번째요소는다양한분야에서새로운고객경험을제공할다양한활용영역임 알래스카항공 (Alaska Airline) 은항공기안에서 VR 헤드셋을활용하여커다란영화경험을 * 본내용과관련된사항은산업분석팀 ( ) 과최신ICT동향컬럼리스트김범수집필위원 (baemsu@gmail.com ) 에게문의하시기바랍니다. ** 본내용은필자의주관적인의견이며 IITP의공식적인입장이아님을밝힙니다. 40
2 최신 ICT 이슈 [ 그림 1] 알래스카항공알로스카이시네마틱 VR 제공하는서비스를북미항공사최초로 2018년 9월에런칭하였는데, 알로스카이시네마틱 VR(Allosky Cinematic VR) 헤드셋을착용하고일등석에서마치영화관에서영화를보는듯한경험을제공 일단시애틀-보스턴, 보스턴-샌디에고노선에적용하였는데, 장시간이동하는일등석고객들에게영화관크기의스크린으로영화관람서비스를제공함으로써고객의만족도를높이고로열티를향상시키는활동으로효과가있을것으로예상 넥스트브이알 (NextVR) 은 NBA 스포츠중계를 VR로제공하고있는데, VR 헤드셋을착용하여각종스포츠를시청하는것이가능하게됨 실시간 VR 스포츠중계는가상현실은아니지만, 360도화면, 경기장면에대한근접시청, 경기장곳곳, 선수하나하나를근접하여관람할수있어경기장에서보는것보다더큰몰입감을제공하며, 2018~2019년 VR로시청가능한경기리스트를사전오픈하여 NBA 경기시청의색다른경험을고객들에게지속적으로제공하고있음 플로리다아틀란틱유니버시트 (Florida Atlantic University) 의의대교수는어린이환자가주사를맞을때 VR 헤드셋으로 VR를시청하게하여주사바늘에대한공포를없애는데 VR를활용하고있는데, 그의연구에따르면, VR을경험하면서주사를맞으면두려움뿐만아니라통증까지도무려 94.1% 나감소시키는것으로확인 그는 HMD를착용한아이가주사바늘에대해전혀반응하지않는것을보고착안하여연구를진행하게되었는데, 효과가있는이유로는롤러코스트타기등의시원하고반짝이고짜릿한것을느낄수록고통이라는느낌이상쇄되기때문으로해석되고있음 이미기업체에서는 VR헤드셋을이용하여내부직원교육에활용하고있는데, 대표적으로월마트는 VR 트레이닝앱개발업체인스트리 VR(StriVR) 의기술을직원교육프로그램에도입했으며, 1만 7,000여개의독립형헤드셋인오큘러스고 (Oculusgo) 를사용하여 4,700여개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41
3 [ 그림 2] VR를활용한주사공포치료 ( 좌 ) 및월마트 VR 트레이닝 ( 우 ) 월마트매장의 100만여명의직원들을트레이닝할예정 VR 헤드셋을통한교육이효과적인이유는뇌가실제상황을경험한것처럼느끼기때문이며, 실제 VR로교육시테스트점수도 10~15% 이상향상된것으로확인됨 VR 헤드셋의활용성을높이기위해서는가격인하와더불어해상도와편리성을높이는것도저변확대에매우중요한포인트임 지금까지 VR 헤드셋에대한편견중하나는장시간이용시어지럼증을유발시킨다는것이며, 이것이활용성을저해시킨주요인이었으나, 핀란드헬싱키의바조 (Varjo) 는인간의눈에버금가는높은해상도를가진산업용가상현실헤드셋을개발하였음 기존제품에비해약 20배높은 50메가픽셀의해상도를가지고있어, 아주선명한화질을요구하는의료분야, 항공우주분야, 반도체분야등설계주도형산업에서활용가치가있을것으로예상됨 [ 그림 3] 바조 VR 헤드셋 2018년 11월에국내통신사중하나인 KT에서는 KT기가라이브TV라는독립형 VR 헤드셋을출시하였는데, 이는스탠드어론 HMD로기술력을인정받은 Pico사의 G2 단말에 KT가제공하는 VR 콘텐츠를프리로딩하여별도의스마트폰이나 PC의연결없이사용할수있는헤드셋으로, 특히올레tv모바일의 2D 콘텐츠를초대형화면으로접할수있으며, 360도영상및모바일 HMD 전용 VR 게임을편하게즐길수있음 향후, 5G 상용화이후에는세컨드디바이스형태로기가라이브TV HMD에유심이포함되어통신결합형상품으로진화할예정이며, 뿐만아니라올레TV모바일스마트폰영상콘텐츠처럼 42
4 최신 ICT 이슈 [ 그림 4] KT 기가라이브 TV( 좌 ) 및피코 G2( 우 ) 기가라이브TV 전용콘텐츠월정액상품 (VR전용관, 게임, 라이브스포츠, 라이브공연등 ) 을제공할것으로예상됨 페이스북은오큘러스리프트 (399 달러, 유선, PC 필요 ) 를선두로 HMD 저변확대를위해저가형인독립형 VR 헤드셋오큘러스고 (285 달러 ) 를 5월출시하였으며, 이후게임전용독립형 VR 헤드셋인오큘러스퀘스트를 2019년출시할예정 [ 그림 5] 오큘러스 VR 헤드셋의진화 오큘러스퀘스트는오큘러스고 (1280X1440) 에비해높은해상도 (1440X1600) 를갖고있어눈의피로도줄이고몰입감을제공할수있을듯한데, 뿐만아니라자유도가 6으로오큘러스고보다 2배좋아져미묘한움직임포착이가능해짐 VR 산업의성장이다소주춤하긴하지만페이스북과같은소셜거대기업과 IPTV를가진 KT와같은통신기업들이앞장서서 VR 헤드셋의저변확대에박차를가한다면이를기반으로한 VR 생태계형성을통해순식간에급성장할가능성이있으며, 이에따라 VR 헤드셋이스마트폰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43
5 이어필수스마트디바이스로성장할수있을것으로예상 [ 참고문헌 ] [1] - CCP 게임즈발표내용 [2] - 넷플릭스언급사례 [3] - 알레스카항공 VR서비스 [4] ass-virtual-reality-schedule - 넥스트VR NBA중계스케쥴 [5] - 주사공포증제거사례 [6] - 월마트트레이닝사례 [7] - 바조사례 [8] -spring-2019/ -오큘러스퀘스트사례 [9] - 오큘러스고와오큘러스퀘스트비교자료 44
Ⅰ. 서 론 2016년 초에 열린 ICT 관련 행사의 주요 테마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이 었다. 2016년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에서는 오큘러스, 삼성전자, HTC, 소니 등이 가상현실 관련
제 28 권 7호 통권 621호 가상현실(VR)생태계 현황 및 시사점 정 부 연* 1) 2016년 ICT산업의 최대 이슈 중 하나는 가상현실(VR)이며, 올 한 해 국내외 가상현실 제품 이용 자가 대폭 증가해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최근 가상현실 기술이 급속히 확산하게 된 원인은 급속한 ICT 관련 기술의 발전과 콘텐츠 제작 환경의 변화이다. 주요
More information<C5EBB1C73339C8A3283131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T동향 게임 도쿄게임쇼 2014, 가상현실 구현을 위한 HMD 단말들의 대향연 지난 9월 18일~22일 사이에 개최된 일본 최대 게임 전시회 '도쿄게임쇼 2014(Tokyo Game Show 2014)'가 역대 2번째로 많은 관람객과 최다 기업이 참가하는 등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게임 콘텐츠를 역동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헤드마운트
More information이슈분석 2000 Vol.1
i ii iii i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More information가볍게읽는-내지-1-2
I 01. 10 11 12 02. 13 14 15 03. 16 17 18 04. 19 20 21 05. 22 23 24 06. 25 26 27 07. 28 29 08. 30 31 09. 32 33 10. 34 35 36 11. 37 12. 38 13. 39 14. 40 15. 41 16. 42 43 17. 44 45 18. 46 19. 47 48 20. 49
More information한눈에-아세안 내지-1
I 12 I 13 14 I 15 16 I 17 18 II 20 II 21 22 II 23 24 II 25 26 II 27 28 II 29 30 II 31 32 II 33 34 II 35 36 III 38 III 39 40 III 41 42 III 43 44 III 45 46 III 47 48 III 49 50 IV 52 IV 53 54 IV 55 56 IV
More informationkbs_thesis.hwp
- I - - II - - III - - IV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494354B5BFC7E2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동향 가상현실을 목표로 내건 기술기업들, 가상현실이 곧 현실 * 페이스북은 개발자 컨퍼런스 F8 에서 향후 3 가지 개발방향 중 하나로 가상현실(VR) 을 제시하였는데, 이로써 가상현실을 현실세계의 보완재가 아닌 새로운 현실로서 창조해 나 가겠다는 기술기업들의 개발 경쟁이 점차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 지난 3 월 말 개최된 페이스북의
More information歯세대갈등국민조사97.PDF
2004. 4 2030, 40, 5060-2030, 40, 5060 2030405060 ( + ),. 203021.9%, 40 40.0%, 5060 50.0%, 506020302 -,,, 2030 5060 3 (2030 17.2%, 4013.1%, 5060 6.4%) 203040( 71.2%, 56.2%) 5060 (56.6%) 2030 (49.3%) (50.7%),
More informationi4uNETWORKS_CompanyBrief_150120.key
CEO Management Support Education Mobile COO Marketing Platform Creative CLIENTS COPYRIGHT I4U NETWORKS. INC. ALL RIGHTS RESERVED. 16 PORTFOLIO CJ제일제당 소셜 미디어 채널 (2014 ~ )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콘텐츠
More informationNOON_Manaul_KOR
Any phone. Anywhere. Transcend Your Reality. 액티베이션 코드 본 패키지에 기재된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를 NOON 앱의 첫 실행 시 입력해야만 이용이 가능하며, 해당 액티베이션 코드 (Activation Code) 로 이용할 수 있는모바일 디바이스의 개수는 총 5 대로 제한됩니다. NOON VR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20160713144046363_1
Sector Report 2016.07.14 인터넷 포켓몬GO, 증강현실(AR)의 화려한 부활 인터넷 (OVERWEIGHT) What s new? 포켓몬GO는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기술이 구 현된 게임이고,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게임과는 조 금 다른 이야기 AR/VR 관련 기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는 계속
More information보광31호(4)
보광병원 2015 통권 Vol.31 수술도 비수술 치료도 보광병원이라면 믿을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의료기관인증병원 나에게 사진은 도전하는 친구 Q. 자기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영상의학과 실장으로 일하고 있는 류정철 입니다. 직업 특성상 근무시간 내내 사진촬영을 하고 있지만 주말이면 또 사진을 찍기 위해 집을 나선답니다. 그만큼 사진을 저의 삶의 일부라
More information09񃬣񃯇2
64 Ⅱ ❶ ❷ ❸ ❹ ❶ NASA의 World Wind ❸ 마이크로소프트의 Virtual Earth 그림 1. 해외의 3차원 지도 서비스 ❷ 구글의 Google Earth ❹ 애플의 Apple Map 국내의 경우 다음커뮤니케이션 등의 포털업체의 지도 서비 Ⅲ. 증강현실의 등장 스는 아직 2D 서비스에 머물러 있으나 2010년을 기점으로 국 토해양부에서 공간정보오픈플랫폼
More information<C5EBB1C73334C8A32832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T 동향 : 가상현실 4. 오큘러스리프트 (Oculus Rift), 가상현실체험의신세계를열다 미국의벤처기업오큘러스 VR이개발한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단말인 오큘러스리프트 를통해체험할수있는새로운형태의가상현실환경이주목받고있음. 이기기는고개를돌리는동작에맞춰자연스럽게화면을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마치가상현실환경속에들어가있는것과같은몰입적경험을제공하는것으로알려졌음. 오큘러스리프트
More informationPowerPoint Presentation
Autodesk 솔루션을활용한 가상현실 (VR) 구현및제조분야활용사례 오토데스크 노영주 티움솔루션즈이찬희 목차 1 가상현실 (VR) 의개념및분류 2 가상현실구현디바이스 3 VR 구현을위한오토데스크솔루션소개 VRED Stingray A360 4 제조분야 VR 활용사례 VR, AR, MR 의개념정의 VR? VR, AR, MR 의개념정의 VR(Virtual Reality
More information실감미디어 제작 전문인 과정 1기 결과보고서
관리번호 Ⅰ 사업개요 1. 사업목적 산업 분야에 디바이스, 콘텐츠 개발 를 지원하여 사업성과 확산 과 새로운 BM 개발 2. 지원분야 지정과제 과제 번호 과제명 지원금 16-001 모션플랫폼(6DOF)을 활용한 VR 시제품 개발 8천만원 이내 16-002 인터랙티브 가능한 360도 홀로그램 쇼케이스 시제품 개발 4천만원 이내 16-003 HMD와 트레드밀을
More information4-03-³×Æ®¿öÅ©{½Ã½ºÅÛº¸¾È
152 Ver. 2011 ICT Standardization Strategy Map 2011 153 154 Ver. 2011 ICT Standardization Strategy Map 2011 155 156 Ver. 2011 ICT Standardization Strategy Map 2011 157 158 Ver. 2011 ICT Standardization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이슈 태동하는 가상현실(VR) 시장 * 1. 혁신적인 가상현실(VR) 기기 2016 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하면서 혁신적인 기술 을 탑재한 VR 전용 기기들이 대거 출시될 전망 최근 모바일 및 게임 관련 전시회를 통해 VR 전용 기기인 HMD(Head Mounted Display), 인풋디바이스 등을
More information[한반도]한국의 ICT 현주소(송부)
ICT 2016. 5. 3 SKT KT LGU+ ( ) ( ) ( ) 18,000 15939 16141 16602 17164 17137 18,000 21990 23856 23811 23422 22281 12,000 10905 11450 11000 10795 13,500 13,425 9,000 9185 9,000 8,850 6,000 4,500 4,275 3,000-0
More informationLayout 1
ICT로 실현되는 야구의 새로운 즐거움 심수민, kt 경제경영연구소 KEY MESSAGE 한국 프로야구가 1,000만 관중 시대를 눈앞에 둔 가운데 ICT가 다양해진 팬들의 니즈를 만 족시키며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주요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 야구 선진국들은 ICT와 스 마트 기기를 활용한 야구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하고, 야구장의 ICT화를 통해 팬들에게
More informationHallym Communication Policy Research Center 45 인 / 공 / 지 / 능 / 과 / 가 / 상 / 현 / 실 / 의 / 미 / 래 가상현실 (VR) 은현실세계를인공적인기술을활용하여실제로얻기힘든또는얻을수없는경험이나환경등을제공해인체의오감
44 한림 ICT 정책저널 가상현실 (VR) 의현황과시사점 가상현실의개념과확산요인 2016년초에열린가전전시회인 CES, 모바일전시회인 MWC 등 ICT 관련행사의주요핵심이슈는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이었다. 오큘러스, 삼성전자, HTC, 소니등주요 IT 기업들이관련제품을선보였고, 전자, 통신, 반도체, 자동차등다양한분야의업체들이가상현실
More information불국사
불국사, 이젠 내 손안에서 제대로 보고 느낀다! - 문화재청, 사물인터넷?증강현실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불국사 개통 - 2015-04-15 / 불국사, 이젠 내 손안에서 제대로 보고 느낀다! / 정책뉴스 http://www.korea.kr/policy/pressreleaseview.do?newsid=156046039
More information2002 KT
2002 KT 2002 KT { } 4 5 Contents 8 S P E C I A L 9 10 S P E C I A L 11 010110001010100011010110101001101010010101101011100010 01011000101010001101011010100110101 000101010001101011010100110101001010110110111000100101100010
More information<4D F736F F D BDC5B1E2BCFA2DB1E8BCB1BEC6>
가상 증강현실기술개발동향및시장전망 김선아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책임 I. 서론 디지털콘텐츠기술은타산업과융합하여새로운고부가가치창출이가능한기술분야이다. 특히, 가상 증강현실 (VR/AR) 은 4 차산업혁명기반기술로, 타분야에급속히확산시켜큰파급효과를창출하기위해정부는범부처차원의 R&D 사업을전략적으로전개하고신산업발굴및육성을위한정책을추진하고있다. 최근글로벌기업의가상 증강현실시장선점을위한기술개발전략을살펴보면,
More information반도체 i ii iii iv v 2011 산업기술로드맵 정보통신 반도체분야 . 개요 3 2011 산업기술로드맵 정보통신 반도체분야 . 산업의환경변화 7 2011 산업기술로드맵 반도체분야 8 . 산업의환경변화 9 2011 산업기술로드맵 반도체분야 10 . 산업의환경변화 11 2011 산업기술로드맵 반도체분야 12 . 산업의환경변화 13 2011
More information스포츠 R&D 소개 차례 스포츠 R&D 소개 2 지난 21일 폐막한 리우올림픽은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남미 대륙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각 대륙에서 모인 수천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올림픽에서 보듯이 스포츠는 문화이며 산업 입니다. 최근 스포츠와 과학기술의 융합이 가속화되
국가연구개발사업정보길잡이 제 27 호 216 년 8 월 스포츠 R&D 스포츠, 과학을입다 스포츠 R&D 소개 차례 스포츠 R&D 소개 2 지난 21일 폐막한 리우올림픽은 올림픽 역사상 처음으로 남미 대륙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각 대륙에서 모인 수천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올림픽에서 보듯이 스포츠는 문화이며 산업 입니다. 최근 스포츠와 과학기술의 융합이 가속화되는
More information<C3E6B3B2B1B3C0B0313832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11-8140242-000001-08 2013-927 2013 182 2013 182 Contents 02 16 08 10 12 18 53 25 32 63 Summer 2 0 1 3 68 40 51 57 65 72 81 90 97 103 109 94 116 123 130 140 144 148 118 154 158 163 1 2 3 4 5 8 SUMMER
More information201205
2012 CHOICE DVD CHOICE DVD DVD?!!,!!, : 2012,.. 40 36..., 4,..,.,,..,. 30,,,.,,,. 4 1. [1] ,,. < (The Games of their lives, )> 1966 8 8. 8., 66....,,. < (Hoop Dreams, ) >. 4. 10 4.,. NBA. 4...? < (, )>
More information<C3D6BDC C0CCBDB4202D20BAB9BBE7BABB2E687770>
최신 ICT 이슈 최신 ICT 이슈 * Ⅲ. 스탠퍼드대학, 2021 년까지전력소비량을모두재생에너지로충당 태양광패널제조업체인 커네이디언솔라 (CSI) 는자회사인 리커런트에너지 (Recurrent Energy) 가스탠퍼드대학과 25년간전력구매계약 (PPA) 을체결했다고발표 계약내용은스탠퍼드대학이현재짓고있는 태양광발전소 2호 의개발을리커런트에너지가담당하고, 향후발전소에서생산되는전력을리커런트에너지가구매해준다는것
More information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 *
이연구내용은집필자의개인의견이며한국은행의공식견해 와는무관합니다. 따라서본논문의내용을보도하거나인용 할경우에는집필자명을반드시명시하여주시기바랍니다.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과장 ( 전화 : 02-759-5548, E-mail : kwpark@bok.or.kr) ** 한국은행금융경제연구원거시경제연구실장 ( 전화 : 02-759-5438, E-mail :
More information이보고서는보건복지부에서주관하는국민건강증진기금에의해수행 된것이며, 이보고서에수록된내용은연구자개인적인의견이며보 건복지부의공식견해가아님을밝혀둡니다.
이보고서는보건복지부에서주관하는국민건강증진기금에의해수행 된것이며, 이보고서에수록된내용은연구자개인적인의견이며보 건복지부의공식견해가아님을밝혀둡니다. 1 2 ɑ 3 SUMMARY 4 ɑ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q q 18 q q q q 19 q q q 20 q q q q 21 q q 22 q q q q 23 q q q q 24
More information. 1, 3,,., ICT(),,.. 2 3,.. Player (, ) IT,. 3,...,.
,. 2004-2011 ENTIER Consulting Inc. All rights reserved. . 1, 3,,., ICT(),,.. 2 3,.. Player (, ) IT,. 3,...,. 엔티어 가 제공하는 서비스 "엔티어컨설팅"에서는 향후 20~30년간의 메가트랜드를 예측하여 미래비즈니스 사 업군을 추출하고, 전세계 히트사업부터 국내 신성장동력 사업군과
More informationi4uNETWORKS_CompanyBrief_ key
세상을위한다양한아이디어 우리는디지털미디어를활용해세상의다양한아이디어를즐겁고행복한소통의고리로만드는디지털마케팅파트너아이포유네트웍스입니다 Overview Organization Business Domain Our Services SOCIAL MARKETING PACKAGE Our Services - Wsandwich Our Services - Mobile app.
More information<C3D6BDC C0CCBDB4202D20BAB9BBE7BABB2E687770>
최신 ICT 이슈 * I. VR 인구 10 억명목표, 비 ( 非 ) 게임콘텐츠로사용자확대나선오큘러스 5월 오큘러스고 발표에이어 9월에 오큘러스퀘스트 출시시점이공개되며, VR 업계가고대해왔던독립형 HMD들의라인업이갖춰지게되었음. VR 인구 10억명을기치로내건페이스북에게보다중요한제품은오큘러스고인데, 199 달러에판매되는오큘러스고는동영상과 SNS 등비게임콘텐츠이용에최적화된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주간기술동향 2016. 2. 24. 최신 ICT 이슈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경쟁, 구글이 페이스북에 리드 * 바둑은 경우의 수가 많아 컴퓨터가 인간을 넘어서기 어려움을 보여주는 사례로 꼽혀 왔 으며, 바로 그런 이유로 인공지능 개발에 매진하는 구글과 페이스북은 바둑 프로그램 개 발 경쟁을 벌여 왔으며, 프로 9 단에 도전장을 낸 구글이 일단 한발 앞서 가는
More information가상현실콘텐츠뿐만아니라관련기술및인프라도부족해시장이본격적으로확산되기위해서는여전히장애요인이많은것이현실이다. 이에본고에서는 2016년가상현실시장현황과전망에대해살펴보고가상현실산업의활성화를위한시사점을도출하고자한다 년가상현실시장현황 2016년에는구글, 오큘러스,
제 28 권 23 호통권 637 호 가상현실 (VR) 시장현황과전망 8) 정부연 * 1. 개요 2016년 ICT산업의주요이슈인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은다수의 IT기업들이관련디바이스를출시하면서본격적으로시장이확산되기시작했으나예상보다확산속도는다소지연되고있다. 2016년가상현실시장을주도한것은모바일기반디바이스인데다수의스마트폰사용자들이가상현실에대한호기심으로구글카드보드와같이저가형디바이스를활용해단순한가상현실동영상과게임을체험하는사례는크게증가하였다.
More information<C5EBB1C73431C8A32833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CT동향 융복합 마이크로소프트, 실제 공간과 가상 사물을 접목하는 증강현실 HMD '홀로렌즈 (HoloLens)'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지난 1월 21일, '윈도우즈 10(Windows 10)'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에 서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새로운 HMD(Head Mounted Display) '홀로렌즈(HoloLens)'를 공개함. 3D
More information지상파(디지털) 방송의 재전송이 큰 목적 중 하나이므로 전세계적으로 IPTV의 보급이 더욱 촉진될 가능성이 높음 단말기 측면 전망 향후에는 거치형 TV만이 아니고 휴대전화, 휴대게임기 등에 대해서도 각종 콘 텐트 전송이 더욱 확대될 것이고 더 나아가 휴대전화 TV 휴대게임기 등 단말기 상호간의 콘텐트 전송이 더욱 증가될 것임 서비스 측면 전망 유저가 편한 시간대에
More information정치사적
2014-2 역사학의 이론과 실제 수업 지도 교수: 조범환 담당 교수: 박 단 신라 중대 말 갈항사와 진골 귀족 20100463 김경진 I. 머리말 II. 승전과 갈항사 창건 III. 갈항사와 원성왕 외가 IV. 원성왕 외가와 경덕왕 V. 맺음말 목 차 I. 머리말 葛 項 寺 는 신라 고승 勝 詮 이 700년 전후에 경상북도 김천시 남면 오봉리에 건립한 사찰이
More information-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vii - - viii - - ix - - x - - xi - - xii - - xiii - - xiv - - xv - - xvi - - xvii - - xviii - - xix - - xx - - xxi - - xxii - - xxiii - - xxiv - - 3 - - 4 -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ICT Zoom
ICT Zoom * 최근플랫폼사업자사례및성공요인 I. 플랫폼의특징 1. 최근해외글로벌기업뿐만아니라국내기업까지다양한형태의플랫폼사업자를표방하며적극적인투자와마케팅으로시장선점에집중 구글, 페이스북, 애플, IBM 등은인공지능, 가상현실, 클라우드, IoT 등신기술분야의기술선점을바탕으로차세대플랫폼사업자로자리다툼 국내이동통신기업 SK 텔레콤은생활플랫폼 폼 을런칭하였고
More information2012 년 1 월첫째주 (2012-1) 년 IT업계, 모바일 반도체산업을중심으로회복세전망 2. SW시장, 2012년스토리지 정보보호산업중심으로성장전망 3. 소재부품, 2011 년무역수지 876억달러흑자달성 R&D 인력채용도활발 4. DRAM 가격, NAN
2012 년 1 월첫째주 (2012-1) 1. 2012년 IT업계, 모바일 반도체산업을중심으로회복세전망 2. SW시장, 2012년스토리지 정보보호산업중심으로성장전망 3. 소재부품, 2011 년무역수지 876억달러흑자달성 R&D 인력채용도활발 4. DRAM 가격, NAND 가격 시장규모는 NAND가 DRAM 추월전망 5. 삼성전자, LCD LED 반도체등부품분야협력관계적극변화도모
More information<C3D6C0E7C3B528BAB8B5B5C0DAB7E1292D322E687770>
도서출판 폴리테이아 보도자료 정치가 최재천의 책 칼럼! 우리가 읽고 싶고 읽어야만 할 책, 153권에 대한 소개서이자 안내서! 최재천 지음 436쪽 15,000원 2011년 8월 출간 서울 마포구 합정동 417-3 (1층) / 편집 02-739-9929~30 / 영업 02-722-9960 / 팩스 02-733-9910 1 문자 공화국 을 살아간다. 말이 문자가
More information02 08 14 16 18 22 24 26 30 32 36 38 40 42 44 46 48 49 50 2 2012. 09+10 3 4 2012. 09+10 5 6 2012. 09+10 7 8 031-784-4898 www.library1.nhn.com 2012. 09+10 9 10 02-2611-1543 http://lib.guro.go.kr 033-256-6363
More information<C6EDC1FD2D30352D30302DB8F1C2F72E687770>
국립국어원 21-1-43 발간등록번호 11-137128-225-14 21년도 민족생활어 조사 5 연구책임자 : 강 정 희(한남대학교) 공동연구원 : 김 순 자(제주대학교) 김 지 숙(영남대학교) 위 진(전남대학교) 홍 옥(경북대학교) 조사 주제 : 어촌 생활어 휘 조사 조사 지역 : 제주도 서부(비양도) 동해안 남부(경북 경주시 감포읍) 서해안 중남부( 남해안
More information(16-7 호 ) : 가상현실생태계의확장과금융서비스적용가능성 가상현실의개념과시장현황 가상현실생태계의확산 가상현실의금융관련적용가능성및시사점
2016. 1. 25 (16-7 호 ) : 가상현실생태계의확장과금융서비스적용가능성 가상현실의개념과시장현황 가상현실생태계의확산 가상현실의금융관련적용가능성및시사점 3차원가상공간내에서실시간상호작용과몰입감있는사용자경험제공을특징으로하는가상현실기술은현재시장형성초기단계이나대형 IT 업체들의참여및향후플랫폼으로서의역할이기대되면서다양한영역에서의활용이예상되며, 금융업에서도새로운차원의개인화된서비스를제공할수있는기회로작용할것으로전망
More informationH e a l t h c a r e I C T P o l i c y J o u r n a l 헬스케어 ICT 칼럼 가상현실산업과정책김선미박사 ( 고려대미디어연구소 ) 우리나라지상파방송현황, 이슈와정책과제최두훈연구교수 ( 헬스케어미디어연구소 )
Healthcare ICT Policy Journal 헬스케어 ICT 정책 H e a l t h c a r e I C T P o l i c y J o u r n a l 헬스케어 ICT 칼럼 가상현실산업과정책김선미박사 ( 고려대미디어연구소 ) 우리나라지상파방송현황, 이슈와정책과제최두훈연구교수 ( 헬스케어미디어연구소 ) 62 헬스케어 ICT 정책 가상현실산업과정책
More information00½ÃÀÛ 5š
The Career of Christian Counselor and the Management of Counseling Center Yeo Han Koo 1) 1 17 2011 29 2) 3) 30 4) 5) 6) 7) 2 3 1999 99 2006 23 45 2007 17 19 4 17 2011 95 148 5 100 2014 26 6 29 17 2004
More information2015.08 ~ 2016.05 4 CONTENTS 19대 국회를 마치며... 사진으로 보는 의정활동... 4 6 Ⅰ. 19대 국회에서 김용익이 통과시킨 주요 법안... 25 Ⅱ. 19대 국회 대표발의 법안 & 주최 토론회 대표발의 법안 45건... 주최 토론회 91건... 36 43 Ⅲ. 보건복지위원회 2015년도 국정감사... 정진엽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More information가상현실의완성, 가상현실오디오 그림 1. 반응형렌더링이되지않아몰입감이저하된예 Gaming VR vs. Cinematic VR 현재의 VR 시장은크게둘로나눠볼수있다. 하나는게임이가상현실로들어온가상현실게임이고, 다른하나는실사영상을기반으로한 VR ( 이하 Cinematic
가상현실의완성, 가상현실오디오 서정훈 가우디오랩 ( 주 ) 최고책임과학자 p@gaudiolab.com 서울대학교전기컴퓨터공학부박사독일 RWTH-Aachen Institut für Technische Akustik 박사후연구원서울대학교초실감음향기술센터연구원가우디오랩 ( 주 ) 최고책임과학자관심분야 : Binaural Hearing, Psychoacoustics,
More information1) 제조분야 2) 의료 / 헬스케어분야 3) 교육분야 4) 소매분야 5) 미디어분야 (1) 광고, 마케팅 (2) 뉴스, 언론 (3) 스포츠 6) 성인용콘텐츠 2-4.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산업생태계현황 1) 디바이스 2) 콘텐츠분야 3) 플랫폼분야
Ⅰ.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 혼합현실 (MR) 기술개황과산업동향 1.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 혼합현실 (MR) 기술개황 1-1. 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1) 가상현실 (VR) 개념 2) 가상현실 (VR) 개발이력 3) 가상현실 (VR) 동작원리 4) 가상현실 (VR) 분류 (1) 제시방식분류 (2)
More information2014 경영학회_브로셔 내지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레이아웃 1
140 TWO DOGMAS OF BIG DATA TWO DOGMAS OF BIG DATA 141 현 사회는 통계가 지배하는 사회다. 자연 법칙과 유사한 그러나 인간의 행동에 관한 새로운 유형의 법칙이 부상하고 있다. 이 새로운 법칙은 확률이라는 형태로 표현된다. -이언 해킹(Ian Hacking) 인간 행동 예측에 관한 애널리틱스 능력의 이해 저자 JAMES
More information목차 Ⅰ. 과업의 개요 1. 과업의 배경 및 목적 2. 과업의 범위 및 내용 05 Ⅱ. 조사 및 분석 1. 현황조사 및 분석 2. 국외 우수사례 분석 3. 시사점 도출 11 Ⅲ. 간판설치계획 작성을 위한 가이드라인 1. 총칙 2. 가이드라인 적용방법 3. 간판설치 기본방향 및 원칙 4. 건축유형별 간판설치 가이드라인 31 Ⅳ. 가이드라인 실행 및 연계방안 1.
More informationⅠ
스포츠산업 이슈페이퍼 2016. 6. 30 한국스포츠개발원 발행 제 2016-호 (통권 15호) 스포츠 경기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스마트 경기장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가? 연구자 ㅣ 한 진 욱(경 희 대 학 교 체 육 대 학 원 ) 강 신 혁(kt wiz 프로야구단 마케팅 팀장) Ⅰ. 들어가는 말 Ⅱ. kt wiz의 ICT 기술 기반의 스마트 경기장 구축 및 CRM
More information<4D F736F F D20302EC0CEC6AEB7CE2BC1BEB8F1B8AEBDBAC6AE2BBCBAB0FA BCBAB0FABEF7B5A5C0CCC6AEBFCFB7E1292E646F6378>
글로벌트렌드포트폴리오 채권같은주식 (Bond-like stocks) 리츠 (REITs) 스마트하우징 (Smart housing) 시니어이코노미 (Senior Economy) 뉴노멀소비 (New Consumers) 지속성장 (Continuous growth) 머신러닝 (Machine learning) 자율주행 (Autonomous driving) 만물인터넷 (Internet
More information2
2 About Honeyscreen Copyright All Right Reserved by Buzzvil 3 2013.06 2013.1 2014.03 2014.09 2014.12 2015.01 2015.04 전체 가입자 수 4 7 8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9 52.27 % 42.83 % 38.17 % 33.46 % 10 Why Honeyscreen
More information경영학회 내지 최종
2014 08. 18-08. 20 2 02 03 04 05 05 05 06 07 08 08 08 09 10 11 12 13 16 17 19 22 23 23 23 24 24 25 25 27 28 29 30 30 32 33 34 34 35 35 35 37 37 38 39 39 40 42 43 44 44 44 46 47 49 50 51 3 4 5 6 7 8 9 10
More information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작성요령 2001 ~ 2004 2005 ~ 2007 2008 ~ 2010 2001 ~ 2004 2005 ~ 2007 2008 ~ 2010 1 2/3 2 1 0 2 3 52 0 31 83 12 6 3 21 593 404 304 1,301 4 3 1 8 159 191 116 466 6 11 (`1: (1: 16 33 44 106
More informationI. 기어 VR출시 1년, VR 시장의 장미 빛 전망 약 1년전 2014년 9월 베를린에서 열린 IFA2014, 삼성전자는 기어 VR을 야심차게 발 표하며 VR시장의 공략을 선언했다. 삼성전자로서는 영업이익으로서의 애플과의 격차를 줄이지 못하고, 중국의 무서운 추격에
디지에코 보고서 2015.08.25 Issue&Trend 삼성전자 기어 VR 출시 1년 동향을 통해 본 VR시장의 시사점 VR시장의 핵심은 소프트웨어다 소프트웨어 정책연구소 연구원 IT블로거 양병석 (fstory97@naver.com) I. VR의 장미빛 시장전망 II. 삼성전자의 경쟁자들 III. 재현되는 삼성전자의 위기 IV. 경쟁자들의 소프트웨어 전략
More information전기전자뉴스레터-여름호수정2
EE-Newsletter 2011. Volume 2 02 04 05 06 2011 / SUMMER 08 09 10 12 14 16 18 20 02 / EE Newsletter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03 04 / EE Newsletter Korea Advanced Institute of
More information차례 보기 시작하기 전에 6 기어 VR 사용 시 주의 사항 시작하기 13 기어 VR 소개 14 구성품 확인 15 각 부분의 이름 18 기어 VR 착용 방법 26 기본 프로그램 설치 기본 기능 28 터치 패드 조작 방법 31 오큘러스 홈 화면 및 애플리케이션 화면 구성
SM-R320 사용설명서 사용 전 반드시 이 사용설명서를 읽고 기어 VR을 안전하고 올바르게 사용하세요. www.samsung.com/sec 차례 보기 시작하기 전에 6 기어 VR 사용 시 주의 사항 시작하기 13 기어 VR 소개 14 구성품 확인 15 각 부분의 이름 18 기어 VR 착용 방법 26 기본 프로그램 설치 기본 기능 28 터치 패드 조작 방법
More information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
올바른 게임물 등급분류 제도의 정착 게임위가 앞장서겠습니다 가을 편지 정호승 가을에는 사막에서 온 편지를 읽어라 가을에는 창을 통하여 새가 날으는 사막을 바라보라 가을에는 별들이 사막 속에 숨어 있다 가을에는 작은 등불을 들고 사막으로 걸어가 기도하라 굶주린 한 소년의 눈물을 생각하며 가을에는 홀로 사막으로 걸어가도 좋다 가을에는 산새가 낙엽의 운명을 생각하고
More informationI N V I T A T I O N e-learning Korea 2014 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 / / / 2014 (e-learning Korea 2014). 9 2014, (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 9
2014 www.elearningkorea.org e-learning Korea 2014 : Conference, Expo e-learning for designing my life 2014. 9. 17[수] ~ 19[금] 서울 코엑스[COEX] Hall C, 컨퍼런스룸 주 주 후 최 관 원 Ⅰ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서울특별시교육청 Ⅰ 정보통신산업진흥원,
More information<B9CEC1D6C1A4C3A5BFACB1B8BFF82DBBE7B6F7B0FAC1A4C3A5BABDC8A328C6EDC1FD292E687770>
대구 : 김부라면집 사장 김부겸의 아름다운 도전 대 구 김부라면집 사장 김부겸의 아름다운 도전 고영국 민주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그의 진정성, 대구 시민들이 알아주기 시작했다. 투표 전날 오후 8시, 비가 흩날리고 있는 가운데 김부겸 후보의 마지막 유세지인 수성구 시지광장에는 300여명의 청중들이 운집했다. 야당 국회의원이 있어야만 대구가 발전합니다. 여야 의원들이
More information<4D F736F F D BDC5B1E2BCFA2DC1A4C7D8BDC4>
주간기술동향 2017. 2. 8. 국내가상현실 (VR) 산업실태조사와시사점 정해식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수석 I. 서론 가상현실 (VR) 은 1960 년대부터다양한연구를통해지속적으로시도되어왔지만, 기술의한계및높은비용, 불편한착용감, 조악한그래픽등의문제로대중화에는한계가있었다. 최근고해상도디스플레이, 강력한컴퓨팅파워, 3D 센싱, 네트워크등기술이비약적으로발달하고하드웨어비용이크게낮아지면서
More information는이미 VR을영상콘텐츠에접목하는다양한방법이시도되고있다. 현재 VR 방송영상콘텐츠는쉽게생산할수있는성인콘텐츠가주를이루고있다. 하지만단순한방식으로촬영하고편집한경우가많기때문에완성도와품질은많이떨어지는실정이다. 이에반해새롭게시도되는영상광고분야는다양한장점을가지고있다. 새로운기술을가
가상현실, 현실을넘보다방송영상산업에서 VR 의가능성 2016년방송영상산업의가장큰이슈는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 이라고해도과언이아니다. 기술적으로보면 VR은오래전부터기본적인기술은구현되었던영역이다. 하지만다양한디바이스들이출시되고이와더불어촬영기술등이발전하면서자연스럽게 VR은방송영상산업의새로운시장으로주목받고있다. 이영호 KT VR 사업팀팀장
More information050-061_ƯÁý-½ºÆù
스마트폰 전쟁 갤럭시S vs 아이폰4 건곤일척의 대혈투 애플의 아이폰은 단시간에 가장 많이 팔린 스마트폰이라는 기록을 남기며 화석화되고 있던 국내 이동통신시장에 큰 충격을 던졌다. 여기에 맞선 안드로이드 진영에서는 삼성전자 갤 럭시S를 아이폰4의 대항마로 내세우고 있다. 이제 스마트폰 시장의 패권을 놓고 물러설 수 없는 세기의 대결이 벌어진다. 52 Midas
More information( ) (KOCCA ) (KOCCA ) KOCCA tel
2016.09 + Vol.05 2016 9 5 2016 9 27 ( ) (KOCCA ) (KOCCA ) KOCCA tel. 061 900 6577 email. mjkim@kocca.kr www.kocca.kr Content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05 10 TV news Brief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494354B5BFC7E2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동향 최신 ICT 동향 맥북ㆍ애플워치ㆍ애플 TV 에 비친 애플의 3 가지 패러다임 전환 * 3 월 초 애플이 발표한 신형 맥북, 애플워치, HBO 나우 서비스 에는 PC 산업, 아이폰 이후의 스마트기기 산업, TV 산업을 대하는 애플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녹아 들어 있으며, 올 한해 애플은 패러다임 전환의 구체적 방안을 차례로 제시해 나갈 것으로
More information?퇴
CONTENTS INBO D UND & OUTBOUN IN & OUT 04 YONSEI UNIVERSITY IN OUT & 05 OUT & IN 06 YONSEI UNIVERSITY & IN 07 COME & GO & COME 08 YONSEI UNIVERSITY 09 G 125 & 125 Yonsei, The First & The Best YONSEI 10
More information트렌드리포트 스포츠방송의가상현실 (VR) 도입사례와과제 스포츠방송의가상현실 (VR) 도입사례와과제 요약문 주요스포츠경기의가상현실 (VR) 중계방송이잇따르고있다. 전통적인방송채널부터 VR방송전문업체와주요 IT기업에이르기까지다양한배경의업체들이본격적인 VR 스포츠방송의가능성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7 KCA Media Issue & Trend 02 2 트렌드리포트 스포츠방송의가상현실 (VR) 도입사례와과제 1. 들어가며 2. VR 방송에관심을보이고있는주요스포츠방송사 2.1. VR 중계와 SNS 접목시도한 Fox Sports 2.2. VR의실용적활용모색중인 BT Sport 3. VR 스포츠방송에관심을보이고있는주요기술업체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R/VR GAME (주)씨에스피미디어 1 I. VR Game 시장 실제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호버보드 2300만원..ㅠㅠ 2 I. VR Game 시장 AR / VR 시장 규모 세계 증강/가상현실 시장 규모 관련 콘텐츠 Anki Drive 소형 컴퓨팅 프로세서, 미세 조정 모 터와 조향장치, 트랙 인식 센서 장착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자동 차를 조작하여
More information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빅데이터 산 학 연 관
방송 통신 전파 KOREA COMMUNICATIONS AGENCY MAGAZINE 2013 VOL.174 09+10 CONTENTS Volume.174 2013 09+10 06 테마 즐겨찾기 빅데이터의 현주소 진일보하는 공개 기술, 빅데이터 새 시대를 열다 12 테마 활동 빅데이터 플랫폼 기술의 현황 빅데이터, 하둡 품고 병렬처리 가속화 16 테마 더하기 국내
More informationePapyrus PDF Document
1. 의식곡, 행사곡, 시상곡, 팡파레 2. 애창곡 모음 3. 제목별 모음 4. 동요, 만화영화 주제곡, 경음악, 효과음 5. 민요, 가곡, 군가, 캐롤 6. Pop Song 7. English Kids Song 8. 일본곡 한글인터넷주소 : 반주기 노래목록집 및 노래반주기에 수록된 곡은 사전예고없이 변경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4532 4530 2491
More informationICT 생태계경쟁의새로운무대, 가상 증강현실 박유리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연구위원 요약문 1. 서론 2. 가상 증강현실시장및투자현황 3. 가상 증강현실생태계및기업전략 4. 시사점 [ 참고문헌 ]
ISSN 2233-6583 16-05 ICT 생태계경쟁의새로운무대, 가상 증강현실 박유리정보통신정책연구원연구위원 16-05 2016. 09. 05 ICT 생태계경쟁의새로운무대, 가상 증강현실 박유리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연구위원 요약문 1. 서론 2. 가상 증강현실시장및투자현황 3. 가상 증강현실생태계및기업전략 4. 시사점 [ 참고문헌 ] 2 5 9 14 18 ICT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ICT Zoom
* VR 산업주요동향 I. 서론 1. VR( 가상현실 ), 인간-컴퓨터간소통체계를제공하며대중화확산 영화 마이너리티리포트, 메트릭스 등영화에서선보였던가상현실 (Virtual Reality: VR) 기술이실체화하며상용구현을위한개발이확대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VR): 컴퓨터등을사용한인공적인기술로만들어낸실제와유사하지만실제가아닌어떤특정한환경이나상황혹은그기술자체를의미
More informationS A M S U N G T V P R E M I U M C O L L E C T I O N
S A M S U N G T V P R E M I U M C O L L E C T I O N E X P A N D I N G T V E X P E R I E N C E CONTENTS Curved UHD TV 04 UHD TV 14 LINE UP 32 110S9 105S9W 85HU8500 78HU9000 04 05 보는것을넘어, 완벽한몰입의경험 압도적인몰입감
More information마재광-공희준 긴급 정치대담집 민주통합당 좌절할 것인가, 승리할 것인가? 한국사회 개조를 위한 정치적 세대동맹 80년 세대의 귀환 분노하라! 조직하라! 창조하라! 6월 시민항쟁으로 출범한 87년 체제를 극복하고 과감한 사회경제 민주화를 실현할 2013년 체제를 열려면 2012 선거항쟁으로 민주통합당, 국회, 청와대를 장악해야 한다 안녕하세요. 독자님. 대한민국과
More information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TLD 83È£ ÃÖÁ¾
Catch the Trends, Get the Chances. Contents 01 03 03 04 05 06 06 07 07 08 http://www.europa.eu.int Tip http://www.business-i.jp http://www.chinainfo.gov.cn http://www.mext.go.jp Invest in Germany Tip http://www.stcsm.gov.cn
More information이제 CJ CGV는 영화 관람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 하기 위한 역량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그 일 환으로 CJ CGV는 프리미엄 상영관을 도입하며 라이 프 스타일적인 진보를 꾀했다. 세계 최초 리클라이닝 침대 영화관인 템퍼 시네마(Tempur Cinema),
회원사 탐방 CJ CGV는 복합문화공간을 의미하는 컬쳐플렉스(Cultureplex) 를 향후 영화관의 지향점 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최고의 입지와 서비스를 바탕으로 영화 그 이상의 감동을 제공 하는 세계 최고의 플랫폼 기업 이라는 기업 비전 하에 수익성 높은 사이트 개발과 관련 부 가사업을 통한 성장을 지속 중이다. 국내에서는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브랜드
More information트렌드리포트 독립형헤드셋 Oculus Go 와미디어앱 Oculus TV 의등장 독립형헤드셋 Oculus Go 와미디어앱 Oculus TV 의등장 요약문 신규가상현실 (VR) 헤드셋 Oculus Go 가출시초반흥행에성공한듯보인다. PC, 콘솔, 스마트폰등별도의컴퓨팅장치와
Korea Communications Agency 2018 KCA Media Issue & Trend 01 4 트렌드리포트 독립형헤드셋 Oculus Go 와미디어앱 Oculus TV 의등장 1. 들어가며 2. Oculus Go의개요 2.1. Oculus Go 주요스펙및장단점 2.2. 초반시장반응분석 3. 미디어앱 Oculus TV 의등장과파급력 4. 시사점
More informationEurope 2020 Strategy 글로벌산업기술생태계의융합과발전을선도하는일류산업진흥기관 EU 기술협력거점 *EU Issue Paper EU : KIAT EU ( ,
2011-42 Europe 2020 Strategy 2011. 04. 14. 글로벌산업기술생태계의융합과발전을선도하는일류산업진흥기관 EU 기술협력거점 *EU Issue Paper EU : KIAT EU (+49 6927 4015 221, bryan100@kiat.or.kr) < > Europe 2020 Strategy ㅇ,,,, ㅇ 2020 3 - (Smart
More information<BFA9BAD02DB0A1BBF3B1A4B0ED28C0CCBCF6B9FC2920B3BBC1F62E706466>
001 002 003 004 005 006 008 009 010 011 2010 013 I II III 014 IV V 2010 015 016 017 018 I. 019 020 021 022 023 024 025 026 027 028 029 030 031 032 033 034 035 036 037 038 039 040 III. 041 042 III. 043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이슈 최신 ICT 이슈 스마트폰 시장 경쟁구도 변화 * - 중국과 인도 업체 중심 - 1. 신흥시장의 성장과 후발업체의 발호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완만한 성장 단계로 진행 2015 년 스마트폰 시장은 14.7 억 대(16.4% )로 성장률은 전년(27.7%) 대비 둔화 전망 - 북미(10.2%) 서유럽(3.3%)은 시장 성숙으로
More information억톤킬로 7,000 6,000 5,000 국내선 + 국제선 국제선 4,000 3,000 2,000 1, 년도 - 2 -
억톤킬로 7,000 6,000 5,000 국내선 + 국제선 국제선 4,000 3,000 2,000 1,000 0 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년도 - 2 - 백만 2,500 2,000 전체여객수 국제선여객수 1,500 1,000 500-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More information<B1E2C8B9BDC3B8AEC1EE2DC0CCB4F6BFEC2E687770>
주간기술동향 2018. 11. 14. 가상및증강현실응용분야기술동향 * 이덕우계명대학교교수 가상현실과증강현실의기술이소개된이후지난몇년간두분야의기술의발전및응용분야의확대속도가점차빨라지고있으며, 적용분야의범위도넓어지고있다. 가상현실과증강현실이외에혼합현실이라는개념도소개가되었으나본고에서는가상현실과증강현실에대한내용을다룬다. 인간이주변의정보를받아들이기위해활용되는감각들중시각은정보획득에서약
More information「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2016 년 21 호 - 1 - 미국의가상현실 (VR) 콘텐츠플랫폼현황 작성취지 에대한관심과투자가증가하는상황에서 미국내 플랫폼과관련콘텐츠의개발현황을살펴보고 주요기업들의최근활동을통해향후산업의흐름을전망해보고자함작성순서 플랫폼현황과특징 콘텐츠현황과특징 콘텐츠의현재와미래 1. VR 플랫폼현황과특징 1) VR 하드웨어플랫폼 - 2016년한해에오큘러스, 소니, 구글등
More information02 BRAND REPORT 츠의 완성도와 브랜드 노출 효과를 조화롭게 배 치한 사례로 평가된다. 시리즈로 제작되어 이후 케빈 러브, 네이트 로빈슨 등 다양한 NBA 선수들 로 후속편을 제작하였다. [그림2. Pepsi Uncle drew ] 국내의 경우 초기 브랜디드
BRAND REPORT 01 광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허물다 2016. 7 NO. CONTENTS 75 BRAND REPORT 01 광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허물다 04 참여와 창조의 미학,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07 융복합 한류, 新 한류이자 브랜디드 콘텐츠 BRAND & COMMUNICATION 10 새로운 빵의 시대를 열다 - 파리바게뜨 세상에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