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5EBB1C73334C8A32832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
|
- 기영 궉
- 5 years ago
- Views:
Transcription
1 CT 동향 : 가상현실 4. 오큘러스리프트 (Oculus Rift), 가상현실체험의신세계를열다 미국의벤처기업오큘러스 VR이개발한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단말인 오큘러스리프트 를통해체험할수있는새로운형태의가상현실환경이주목받고있음. 이기기는고개를돌리는동작에맞춰자연스럽게화면을보여줌으로써, 사용자가마치가상현실환경속에들어가있는것과같은몰입적경험을제공하는것으로알려졌음. 오큘러스리프트 는 3차원그래픽을이용한게임과증강현실서비스, 교육시뮬레이션등다양한분야에활용될수있을것으로전망됨. 1. 신개념가상현실 HMD, 오큘러스리프트 (Oculus Rift) 미국의벤처회사인오큘러스 VR 이개발한가상현실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HMD) 인 오큘러스리프트 가새로운형태의가상현실체험을선사해화제를모으고있음 오큘러스리프트 는사용자의머리움직임을감지해, 실제머리를움직이는데로화면이따라움직여실제가상현실안에있는듯한느낌을생생하게주는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HMD) 임 눈앞의화면만보여주는기존 HMD 와달리카메라트랙킹과옵티컬트래킹을통해시야각을크게개선함으로써보다생생하고실감나는가상현실체험을선사하는차세대가상현실디스플레이로평가받고있음 오큘러스 VR 은크라우드펀딩사이트인킥스타터에서 240 만달러를모금하고 벤쳐캐피탈로부터총 9,100 만달러를투자받아주목을끌고있음 (Techcrunch, ) 99
2 문화기술 (CT) 동향 둠 (Doom), 퀘이크 (Quake) 등인기게임타이틀개발을주도했던유명게임개발자존카맥 (John Carmack) 이오큘러스 VR 의최고기술책임자 (CTO) 로제품개발에참여하고있음 정식제품을출시하기이전에도 1억달러에육박하는자금을조성한상태로, 이는현재오큘러스 VR 에서개발중인제품에대한업계의높은기대가반영된것으로풀이됨 오큘러스 VR 은최근 H/W 및 S/W 관련인력뿐만아니라서비스, 소비자관리등제품관련전반에걸친업무를담당할직원들을채용한것으로알려짐그림 38. 오큘러스리프트 의개발자용키트 ( 좌 ) 와소비자용시제품모습 ( 우 ) 출처 : Oculus VR(2014, 2. 오큘러스리프트의기능과특징 오큘러스리프트 에는영상을보여주는디스플레이와함께얼굴의움직임을감지할수있는센서가탑재되어있음 3D 영상출력이가능한 7인치디스플레이를탑재하고있으며, 3축자이로센서 20), 3축가속도계, 3축자력계 21) 로이루어진헤드트래커 (Head Tracker) 가사용자의얼굴움직임을추적한후, 이데이터를 USB 연결을통해게임기나호스트로전송하면소프트웨어를통해처리하고게임내의움직임에반영 고개를왼쪽으로돌리면좌측에서볼수있는화면이보이고, 아래로기울이면땅이보이며, 위를보면하늘이보이는등사용자가고개를움직이는동작에따라직관적으로가상현실속화면을볼수있으며, 저잔상화면을구현해고개를빨리돌리더라도 20) 한축을기준으로단위시간에물체가회전한각도인각속도의값을수치로알려주는센서 21) 자기장을측정하는센서로기울기를인식할수있음 100
3 잔상이생기지않도록했음 무게는 379 그램이며, DVI 나 HDMI 단자를통해영상출력신호를받아들여 디스플레이로송출하며, 소프트웨어개발키트 (SDK) 를함께제공하고있음 오큘러스리프트 의최대장점은머리의움직임을게임화면움직임과일치시켜실제내가게임속이나 CG 로만들어진가상공간속에들어온듯한느낌을제공한다는것임 현재 오큘러스리프트 를사용할수있는가장대표적인콘텐츠는 3차원컴퓨터그래픽으로만들어진게임들로, 특히 1인칭시점슈팅 (FPS; First Person Shooter) 게임등에서큰효과를발휘하는것으로알려짐 FPS 게임자체가사용자가게임속사물과배경을바라보는시점을그대로묘사하기때문에 오큘러스리프트 에가장최적화된경험을제공그림 39. 오큘러스리프트 를이용해게임을즐기는모습 출처 : Techcrunch(2014, 오큘러스리프트 를실제로체험해본전문가들은이기기가주는몰입감과현장감이기존의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나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장비에서경험할수있었던것과차원이다르다는소감을공통적으로내놓고있음 (The Washington Post, 1.9; Gizmodo, ) FPS 게임을할때유발될수있는 모션시크니스 (Motion Sickness) 22) 를느끼지않고 22) 시뮬레이션시크니스 (Simulation Sickness) 라고말하기도하며, 1 인칭시점으로화면을바라보는 FPS 게임에서발생하는증상으로, 눈으로바라보는화면과뇌가인식하는움직임이불일치하면서생기는일종의멀미증상 101
4 문화기술 (CT) 동향 가상현실속환경에바로적응할수있다고하며, 게임컨트롤에익숙지않은사람들도직관적으로바로사용가능 오큘러스리프트 시제품을체험해본한기자는놀라울정도의환상적인경험을제공하며, 이기기를벗고싶지않은기분이들정도였다고밝힘 건슈팅게임에사용되는총형태의게임콘트롤러나동작을인식하는키넥트, 카메라등과함께사용될경우게임의몰입적인가상환경구축에더욱효과적일것으로보임 3. 오큘러스리프트의활용전망 오큘러스리프트 에탑재된기술은몰입감과현실감이높은 FPS 게임과가장궁합이맞을것으로예상됨 마치내가실제게임속의가상환경에있는듯한느낌을제공함으로써, 게임의현장감, 몰입감, 재미를크게향상시킬것으로기대됨 머리에 오큘러스리프트 를쓰고, 손에는실제총모양의콘트롤러를쥔채 FPS 장르의전쟁게임을플레이할경우내가정말전장속에와있는느낌을받을수있게됨 오큘러스리프트 를통해구현된몰입적가상현실환경은상상속의 SF 영화에서나볼법했던광경을현실화할전망 게임이외에도가상현실환경에기반한다양한콘텐츠에활용될수있을것으로전망 한때유행했던 3차원그래픽에기반한가상현실소셜네트워크서비스였던세컨드라이프도 오큘러스리프트 와같은장비를통해완전히새로운경험을창출할수있음 실제공간에서의시뮬레이션이중요한군사훈련에서도매우요긴하게사용될것으로예상되는데, 예를들어테러진압작전에투입될경찰특공대가실제임무를수행하게될가상공간을컴퓨터그래픽으로만든후 오큘러스리프트 를이용한반복적인훈련이가능해질전망 향후 오큘러스리프트 사용시발생하는착용감과안전에대한문제점들이 해결되어야할과제로남아있음 102
5 무게가 379 그램으로오래착용하고있을경우목의통증과근육경직등이나타날수있기때문에장비의경량화가요구됨 또한 오큘러스리프트 를장착하고있는상태에서는실제주변환경이보이지않기때문에고개를돌리다가물체나사람에충돌하거나, 장치와게임기, 컴퓨터등을연결하는선에걸리거나감길수있는위험성이있음 참고문헌 Gizmodo( ). I wore the new Oculus Rift and I never want to look at real life again. Retrieved from t-and-i-never-want-to-look-at Techcrunch( ). How Oculus plans to be riding high when the virtu al reality wave breaks. Retrieved from us-vr-oculus-rift-strategy-projections/ The Washington Post( ). Oculus Rift: Hands (and feet)-on with the n ext step in video game tech. Retrieved from business/technology/oculus-rift-hands-and-feet-on-with-the-next-step-in-v ideo-game-tech/2014/01/08/e940d22c-788d-11e3-af7f-13bf0e9965f6_story.ht ml 용어정리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Head Mount Display) 줄여서 HMD 로지칭하기도하며, 사용자가안경형태로머리에쓰고대형영상을즐길수있는영상디스플레이장치로, 주로게임플레이나영화감상시이용됨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사용자가눈으로보는현실세계에컴퓨터그래픽으로생성된가상의물체를겹쳐서보여주는기술임. 현실환경과가상환경을융합하는복합형가상현실시스템의일종으로 HMD 를통해구현되기도함 103
<C5EBB1C73339C8A3283131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T동향 게임 도쿄게임쇼 2014, 가상현실 구현을 위한 HMD 단말들의 대향연 지난 9월 18일~22일 사이에 개최된 일본 최대 게임 전시회 '도쿄게임쇼 2014(Tokyo Game Show 2014)'가 역대 2번째로 많은 관람객과 최다 기업이 참가하는 등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게임 콘텐츠를 역동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헤드마운트
More information<C5EBB1C73430C8A32831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CT 게임 / 영화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기술의진화, 콘텐츠혁신을이끌다 최근가상현실기술은고글형태의경량화된 HMD 단말형태로발전했으며, 가속도센서와자이로센서를통한정확한동작인식기술이결합된방식으로진화함. 오큘러스 VR 은혁신적인가상현실 HMD 단말인오큘러스리프트를선보이며가상현실기술의새장을열었으며, 이에따라삼성전자, 소니등글로벌 IT 기업들도가상현실
More information<C5EBB1C73432C8A32835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이슈분석 II 웨어러블 기기와 액션캠 (Action Cam)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사례 영화/방송 1. 웨어러블 기기, 액션캠(Action Cam)을 활용한 영상 콘텐츠 등장 2. 웨어러블 기기를 이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3. 액션캠을 이용한 영상 콘텐츠 제작 4. 웨어러블 기기와 액션캠 영상의 활용분야와 향후 전망 17 CT 이슈분석I I 영화/방송 웨어러블
More informationⅠ. 서 론 2016년 초에 열린 ICT 관련 행사의 주요 테마는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이 었다. 2016년 1월 5~8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에서는 오큘러스, 삼성전자, HTC, 소니 등이 가상현실 관련
제 28 권 7호 통권 621호 가상현실(VR)생태계 현황 및 시사점 정 부 연* 1) 2016년 ICT산업의 최대 이슈 중 하나는 가상현실(VR)이며, 올 한 해 국내외 가상현실 제품 이용 자가 대폭 증가해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최근 가상현실 기술이 급속히 확산하게 된 원인은 급속한 ICT 관련 기술의 발전과 콘텐츠 제작 환경의 변화이다. 주요
More information사람이 경쟁력이다 디지털 인재양성 대학변화 실무중심 양성 아직 걸음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를 맞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대학들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학 정원에 비해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사람이 경쟁력이다 5 국내 DC관련 대학을 찾아서 기획연재순서 1. 전국 DC교육기관 현주소 2. 관련기업 인재 투자 현황 3. 핵심인재유지 우수기업 사례 4. 국내 정부출연 연구기관 현장 5. 국내 DC관련 대학을 찾아서 수도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권경희 중부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권경희 영남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대학 허의원 호남권 디지털콘텐츠 관련
More informationRVC Robot Vaccum Cleaner
RVC Robot Vacuum 200810048 정재근 200811445 이성현 200811414 김연준 200812423 김준식 Statement of purpose Robot Vacuum (RVC) - An RVC automatically cleans and mops household surface. - It goes straight forward while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R/VR GAME (주)씨에스피미디어 1 I. VR Game 시장 실제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호버보드 2300만원..ㅠㅠ 2 I. VR Game 시장 AR / VR 시장 규모 세계 증강/가상현실 시장 규모 관련 콘텐츠 Anki Drive 소형 컴퓨팅 프로세서, 미세 조정 모 터와 조향장치, 트랙 인식 센서 장착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자동 차를 조작하여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20160713144046363_1
Sector Report 2016.07.14 인터넷 포켓몬GO, 증강현실(AR)의 화려한 부활 인터넷 (OVERWEIGHT) What s new? 포켓몬GO는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기술이 구 현된 게임이고, VR(가상현실, Virtual Reality) 게임과는 조 금 다른 이야기 AR/VR 관련 기술,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는 계속
More informationPowerPoint Presentation
Autodesk 솔루션을활용한 가상현실 (VR) 구현및제조분야활용사례 오토데스크 노영주 티움솔루션즈이찬희 목차 1 가상현실 (VR) 의개념및분류 2 가상현실구현디바이스 3 VR 구현을위한오토데스크솔루션소개 VRED Stingray A360 4 제조분야 VR 활용사례 VR, AR, MR 의개념정의 VR? VR, AR, MR 의개념정의 VR(Virtual Reality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2049435420C0CCBDB4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이슈 태동하는 가상현실(VR) 시장 * 1. 혁신적인 가상현실(VR) 기기 2016 년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하면서 혁신적인 기술 을 탑재한 VR 전용 기기들이 대거 출시될 전망 최근 모바일 및 게임 관련 전시회를 통해 VR 전용 기기인 HMD(Head Mounted Display), 인풋디바이스 등을
More information<C5EBB1C73431C8A32833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CT동향 융복합 마이크로소프트, 실제 공간과 가상 사물을 접목하는 증강현실 HMD '홀로렌즈 (HoloLens)'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지난 1월 21일, '윈도우즈 10(Windows 10)'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에 서 증강현실을 구현하는 새로운 HMD(Head Mounted Display) '홀로렌즈(HoloLens)'를 공개함. 3D
More information<C5EBB1C73336C8A32835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CT 동향 : 영상 4. 세계최초의증강현실 TV 개발로영화 속동작제어형 3D TV 의현실화기대 미국벤처기업인씨스페이스 (SeeSapce) 가 3D TV를통해현재시청중인 TV 콘텐츠에관한정보나관련콘텐츠를온라인상에서실시간으로탐색하고 TV 화면상에홀로그램과같이표시하는기능을지원하는단말 인에어 (InAir) 를개발. 세계최초의증강현실 TV를표명하는 인에어 는 키넥트
More information<C5EBB1C73332C8A 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BCF6C1A42E687770>
CT 동향 : 창작 2. 누구나게임디자이너로만들어주는 Pixel Press 복잡한프로그래밍개발지식이요구됐던게임개발과정을획기적으로단축시킨애플리케이션 Pixel Press 가 2,000여명의소액투자자를유치하는등화제를모으고있음. 종이에스케치한게임설계도를 OCR 기술을이용해인식, 실제게임으로구현해주는 Pixel Press 는게임개발도구뿐만아니라향후교육용자재로써도활용가능성이높은것으로평가되고있음.
More information2.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그리고공존현실 1) 가상현실이란, 컴퓨터소프트웨어를사용하여현실세계와매우흡사한가상세계를생성하는기술과, 사용자에게실제같은영상, 음향및기타감각정보를제공함으로써가상세계안에서시간적, 공간적으로스스로존재하는것처럼느끼고인터랙션할수있도록해주는시뮬
가상현실, 증강현실및혼합현실개요 유범재 ( 재 ) 실감교류인체감응솔루션연구단, 한국과학기술연구원 (CHIC, KIST) 1. 서론 4차산업혁명에대한관심과함께, 인공지능 (AI), 로봇은물론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증강현실 (AR, Augmented Reality), 혼합현실 (MR, Mixed Reality) 에대한기술개발경쟁으로전세계가뜨겁다.
More information1) 제조분야 2) 의료 / 헬스케어분야 3) 교육분야 4) 소매분야 5) 미디어분야 (1) 광고, 마케팅 (2) 뉴스, 언론 (3) 스포츠 6) 성인용콘텐츠 2-4.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산업생태계현황 1) 디바이스 2) 콘텐츠분야 3) 플랫폼분야
Ⅰ.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 혼합현실 (MR) 기술개황과산업동향 1. 가상현실 (VR) / 증강현실 (AR) / 혼합현실 (MR) 기술개황 1-1. 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1) 가상현실 (VR) 개념 2) 가상현실 (VR) 개발이력 3) 가상현실 (VR) 동작원리 4) 가상현실 (VR) 분류 (1) 제시방식분류 (2)
More information1 SW 2015. 02 26
02 1 SW 2015. 02 26 2-1 SW 2015. 02 27 SW 2015. 02 2-1 28 SW 2015. 02 29 2 SW 2015. 02 2-2 30 2-2 SW 2015. 02 31 SW 2015. 02 32 2-3 SW 2015. 02 33 3 SW 2015. 02 2-3 34 2-4 SW 2015. 02 35 4 SW 2015. 02
More informationSW 2015. 02 5-1 89
SW 2015. 02 88 SW 2015. 02 5-1 89 SW 2015. 02 5-2 5-3 90 SW 2015. 02 5-4 91 SW 2015. 02 5-5 5-6 92 5-7 SW 2015. 02 93 SW 2015. 02 5-8 5-1 94 SW 2015. 02 5-9 95 SW 2015. 02 5-10 5-2 96 SW 2015. 02 5-11
More information가상현실콘텐츠뿐만아니라관련기술및인프라도부족해시장이본격적으로확산되기위해서는여전히장애요인이많은것이현실이다. 이에본고에서는 2016년가상현실시장현황과전망에대해살펴보고가상현실산업의활성화를위한시사점을도출하고자한다 년가상현실시장현황 2016년에는구글, 오큘러스,
제 28 권 23 호통권 637 호 가상현실 (VR) 시장현황과전망 8) 정부연 * 1. 개요 2016년 ICT산업의주요이슈인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은다수의 IT기업들이관련디바이스를출시하면서본격적으로시장이확산되기시작했으나예상보다확산속도는다소지연되고있다. 2016년가상현실시장을주도한것은모바일기반디바이스인데다수의스마트폰사용자들이가상현실에대한호기심으로구글카드보드와같이저가형디바이스를활용해단순한가상현실동영상과게임을체험하는사례는크게증가하였다.
More informationH3250_Wi-Fi_E.book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2 무선 LAN 기능으로 할 수 있는 것 z q l D w 3 Wi-Fi 기능 플로우차트 z q l D 4 Wi-Fi 기능 플로우차트 w 5 본 사용 설명서의 기호 설명 6 각 장별 목차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7 목차 1 2 3 4 8 목차 5 6 7 8 9 9 목차 10 11 12
More informationHallym Communication Policy Research Center 45 인 / 공 / 지 / 능 / 과 / 가 / 상 / 현 / 실 / 의 / 미 / 래 가상현실 (VR) 은현실세계를인공적인기술을활용하여실제로얻기힘든또는얻을수없는경험이나환경등을제공해인체의오감
44 한림 ICT 정책저널 가상현실 (VR) 의현황과시사점 가상현실의개념과확산요인 2016년초에열린가전전시회인 CES, 모바일전시회인 MWC 등 ICT 관련행사의주요핵심이슈는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 이었다. 오큘러스, 삼성전자, HTC, 소니등주요 IT 기업들이관련제품을선보였고, 전자, 통신, 반도체, 자동차등다양한분야의업체들이가상현실
More information가상/증강현실을 통해 변화될 우리의 미래
증강 / 가상현실분야의 기술동향및발전전망 KIST, 영상미디어연구단김익재책임연구원 drjay@kist.re.kr 2016.10.26 Intro. CAVE 시스템출처 : christiedigital.com 홀로렌즈 (Hololens)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 Intro. 페이스북의오큘러스 VR 인수를시작으로애플, 구글, 삼성등전세계 IT 대기업에서증강 / 가상현실
More information(JBE Vol. 23, No. 1, January 2018). (VR),. IT (Facebook) (Oculus) VR Gear IT [1].,.,,,,..,,.. ( ) 3,,..,,. [2].,,,.,,. HMD,. HMD,,. TV.....,,,,, 3 3,,
1 : : (Deokwoo Lee: Recent Advances in Virtual and Augmented Reality for Broadcast Production: Focused on In-depth Interviews) (Special Paper) 23 1, 2018 1 (JBE Vol. 23, No. 1, January 2018) https://doi.org/10.5909/jbe.2018.23.1.11
More information불국사
불국사, 이젠 내 손안에서 제대로 보고 느낀다! - 문화재청, 사물인터넷?증강현실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접목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내 손안의 불국사 개통 - 2015-04-15 / 불국사, 이젠 내 손안에서 제대로 보고 느낀다! / 정책뉴스 http://www.korea.kr/policy/pressreleaseview.do?newsid=156046039
More information위클리 초이스
2014.10.18 10 WEEKLY CHOICE http://techholic.co.kr 1/15 칼자이스 가상현실 헤드셋이 10만원대 1 아이폰6 진동으로 기막힌 파노라마앱 3 MS가 만든 안드로이드웨어용 필기 키보드 5 구글나우 시리 코타나 음성인식 대결 승자는? 아이패드에어2 5K 아이맥 신제품 쏟아낸 애플 MS가 만든 마법상자, 큐브가 뭐야? 블루투스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삼성전자_HDM_141022_Final_ver1_EDITING_F_수정F.doc_sHFbiLCYESz6l1SBw0n6
Buy (Maintain) TP 1,600,000 원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60만원유지 - 삼성전자, Gear VR을필두로가상현실시장에진입하며 Fast Follower에서 Innovator로발전중. 향후 Facebook과협업강화하며가상현실게임의 Ecosystem 구축할전망. 동사의신성장동력으로작용할가능성에주목함. Fast Follower에서 Innovator로발전중
More information「지적 재산 추진 계획 2007」의 책정에 있어서
2015. 10. 14. 1. 애플, 애플뮤직으로 中 콘텐츠 시장 본격 공략 출처 _Billboard 등 2. 라이온스 게이트, 왕암살자 연대기 영화, TV, 게임 제작 출처 _Variety 등 3. 인스타그램, 월 실사용자 4억 명 돌파 출처 _Wall Street Journal 등 4. 디즈니, 종이에 색칠한 캐릭터를 3D로 구현하는 기술 개발 출처 _Engadget
More information레이아웃 1
01 2015 August vol.01 융합Weekly 발행일_ 2015.08.10 발행처_융합연구정책센터 TIP 가상ㆍ증강현실 기술 동향 김익재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선정 사유 페이스북의 오큘러스 VR 인수를 시작으로 애플, 구글, 삼성 등 전 세계 대기업에서 증강현실/ 가상현실(AR/VR) 기술을 차세대 성장 동력으로 여겨 기술 개발에 주력 중 - 구글은 3차원
More information실감미디어 제작 전문인 과정 1기 결과보고서
관리번호 Ⅰ 사업개요 1. 사업목적 산업 분야에 디바이스, 콘텐츠 개발 를 지원하여 사업성과 확산 과 새로운 BM 개발 2. 지원분야 지정과제 과제 번호 과제명 지원금 16-001 모션플랫폼(6DOF)을 활용한 VR 시제품 개발 8천만원 이내 16-002 인터랙티브 가능한 360도 홀로그램 쇼케이스 시제품 개발 4천만원 이내 16-003 HMD와 트레드밀을
More information<C5EBB1C73431C8A32833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국내문화기술 (CT) 이나아갈행사방향 GDC 2015, 소개및주요기술동향 GDC EXPO, 한국관 가상현실, 한국게임및 CT 행사 국내문화기술 (CT) 이나아갈방향 세계최고의게임개발자컨퍼런스인 GDC(Game Developers Conference) 가 2015 년 3월 2일부터 6일까지미국샌프란시스코에서개최되었다. 이번 GDC 에서는 GDC 독립게임페스티벌의성공에서영감을받은행사인
More informationPWS-4400 4K 및 HD 제작에 적합하며, 효율적인 XAVC 비디오 포맷으로 4채널 4K 및 HD 영상 레코딩이 가능합니다. 4K 워크플로우에서, 4K XAVC 파일을 생성하여 넌리니어 편집 시스템 (NLE)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이고 유연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컨트롤 소프트웨어는 별도의 컨트롤러와 함께 터치로 운영이 가능하며,
More information<C3E2B7C2B9B0202D20BBF32E687770>
본 연구는 게임의 성공 여부를 결정하는 핵심요소의 하나인 게임인터페이스에 대한 체 계적인 조사와 연구를 수행한 것이다. 인터페이스 기술은 최초 정보처리 능력의 한계로 문자위주의 시각 정보 전달에 한정 되었다가 기술의 발전으로 음성 정보 전달 기능이 추가된 멀티미디어 기술로 발전하였 고, 현재는 가상현실과 웨어러블 컴퓨터 기술의 발전으로 오감 전체를 대상으로
More information(Microsoft PowerPoint - \301\24613\260\255 - oFusion \276\300 \261\270\274\272)
게임엔진 제 13 강 ofusion 씬구성 이대현교수 한국산업기술대학교게임공학과 학습목차 Ofusion 을이용한 export Export 된씬의재현 씬노드애니메이션을이용한수동카메라트래킹 ofusion OGRE3D 엔진용 3D MAX 익스포터 http://www.ofusiontechnologies.com ofusion 의특징 Realtime Viewport 3D
More information22-12324-4TEL:3668-3114 FAX:742-3387 TEL:3668-3120 FAX:745-9476 TEL:3668-3109, 2279-0867~8 TEL:3668-3127 TEL:3668-3123, 3128, 3162 www.saeki.co.kr, www.pentaximaging.co.kr Small 의 큰 스타일을 경험하다 당신의 카메라만으로도,
More information<C5EBB1C73331C8A32838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2E687770>
문화기술(CT) 동향 CT 동향 : 게임 콘솔 2. Google, Android 앞세워 게임 콘솔 영역 진출 모색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Google이 Android OS를 활용한 게임 콘솔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이미 OUYA, GameStick 등이 등장하며 Android 기반 모바일 게임이 가정 내에 침투되고 있는 상황에서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9C8A35F32303131B3E220435420C0AFB8C1B1E2BCFA20B5BFC7E2>
목차(Table of Content) 1. 2011년 문화기술(CT)을 둘러싼 트렌드... 2 1.1 3D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2 1.2 웹 브라우저 게임의 특징... 2 1.3 스마트 단말에서의 콘텐츠 소비 증가... 4 1.4 인터페이스의 진화... 5 1.5 LBS, SNS와 콘텐츠의 결합... 5 2. 2011년 10대 CT 유망기술... 7
More information무선망 투자 효율성 제고 및 IP 트래픽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원가 경쟁력 있는 Network engineering capability가 필요함
0 VR 이추구하는사용자경험의궁극적인목표 사용자가가상의경험을마치현실처럼느끼게하는것 Reality Virtual Reality 사용자가가상현실속으로 1 AR 이추구하는사용자경험의궁극적인목표 가상의컨텐츠가현실처럼느끼도록있도록하는것 Reality Augmented Reality 가상컨텐츠가현실속으로 2 SKT 가내다보는 5G 와 AR/VR VR과 AR은결국사용자경험의혁신을위한기술로
More informationi-movix 특징 l 안정성 l 뛰어난화질 l 차별화된편의성
i-movix 소개 2005 년설립 ( 벨기에, 몽스 ), 방송카메라제작 2005년 Sprintcam Live System 개발 2007년 Sprintcam Live V2 2009년 Sprintcam Live V3 HD 2009년 Sprintcam Vvs HD 2011년 Super Slow Motion X10 2013년 Extreme + Super Slow
More information<B1E2C8B9BDC3B8AEC1EE2DC0CCB4F6BFEC2E687770>
주간기술동향 2018. 11. 14. 가상및증강현실응용분야기술동향 * 이덕우계명대학교교수 가상현실과증강현실의기술이소개된이후지난몇년간두분야의기술의발전및응용분야의확대속도가점차빨라지고있으며, 적용분야의범위도넓어지고있다. 가상현실과증강현실이외에혼합현실이라는개념도소개가되었으나본고에서는가상현실과증강현실에대한내용을다룬다. 인간이주변의정보를받아들이기위해활용되는감각들중시각은정보획득에서약
More information......
Introduction to Computers 3 4 5 6 01 7 02 8 03 9 04 05 10 06 11 07 12 08 13 09 10 14 11 15 12 16 13 17 14 15 18 19 01 48 Introduction to Computers 임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과거에는 주로 컴퓨터
More information50 50 50 64 20 1 047 14 65 1 000 30 40 65 4
The Next Plan 50 50 50 64 20 1 047 14 65 1 000 30 40 65 4 50 50 42 9 38 5 42 3 50 50 4 5 4 50 50 6 50 50 50 50 1 4 4 50 4 8 7 4 4 4 8 SAM Start Again Mentoring 50 50 SAM 50 1 50 2 5 8 5 3 SAM 50 2 9 50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HD-SDI, HDMI Matrix 소개 2016. 01.21 기술연구소 DK VASCOM 영상제작송출시스템 - 대경바스컴의영상제작송출시스템블럭다이어그램 입력부영상분배 / 영상제작송출부 HDMI/ HD-SDI Digital 3D Studio Mixing Master HSM-3005AV HDMI/ HD-SDI ATM3101HS NTSC Modulator ATC3108S
More informationl i n e a r r a d i a n c e
게임속의 IT 산업 Coming Soon : 생활속의게임산업 과목 : 컴퓨터정보통신학과 특강발표자 : 노바스트라이커대표안정환 CONTENTS 1. 게임플랫폼 2. 게임이용공간 3. 게임장르 4. 네트워크여부에따른게임구분 5. 게임산업종사자의업무형태 6. 게임테스트 CONTENTS 7. 게임시장동향 8. 향후개척게임시장 1. 게임플랫폼 게임플랫폼이란? 게임이운용되는하드웨어등을지칭하는말로써,
More information1
1 2 3 4 5 6 b b t P A S M T U s 7 m P P 8 t P A S M T U s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Chapter 1 29 1 2 3 4 18 17 16 15 5 6 7 8 9 14 13 12 11 10 1 2 3 4 5 9 10 11 12 13 14 15
More informationⅣ부 국내외 정책 동향
A n i m a t i o n I n d u s t r y W H I T E P A P E R 2 0 1 1 제1부 애니메이션산업 주요이슈 및 성공사례 분석 제1장 2010년 애니메이션산업 주요이슈 및 2011년 상반기 동향 제 1 절 애플리케이션과 스마트기기로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장 개척 제 2 절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발전을 통한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Semiconductor sector note K F
산업 Note 216.2.19 반도체 / 디스플레이 반도체 ( 비중확대 ) 디스플레이 ( 비중확대 ) 종목투자의견목표주가 삼성전자 매수 1,43,원 SK하이닉스 매수 43,원 LG디스플레이 매수 27,원 VR(Virtual Reality) 기기로미래를보자 VR기기, 게임용보조기기나동영상기기로서성장가능성높아올해초 CES를계기로높아지기시작한 VR기기에대한관심이어제삼성그룹사장단회의에서
More information(16-7 호 ) : 가상현실생태계의확장과금융서비스적용가능성 가상현실의개념과시장현황 가상현실생태계의확산 가상현실의금융관련적용가능성및시사점
2016. 1. 25 (16-7 호 ) : 가상현실생태계의확장과금융서비스적용가능성 가상현실의개념과시장현황 가상현실생태계의확산 가상현실의금융관련적용가능성및시사점 3차원가상공간내에서실시간상호작용과몰입감있는사용자경험제공을특징으로하는가상현실기술은현재시장형성초기단계이나대형 IT 업체들의참여및향후플랫폼으로서의역할이기대되면서다양한영역에서의활용이예상되며, 금융업에서도새로운차원의개인화된서비스를제공할수있는기회로작용할것으로전망
More information9.1 가상현실의소개 가상현실의개념 가상현실의종류 2
가상환경과멀티미디어 9.1 가상현실의소개 9.2 가상현실기술의실현환경 9.3 가상현실의활용 9.4 증강현실 9.5 사이버스페이스 9.6 웹에서가상현실기술의활용 1 9.1 가상현실의소개 가상현실의개념 가상현실의종류 2 9.1 가상현실의소개 가상현실의소개 가상현실의개념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이란? 가상현실의세계란상상의세계를현실과같이만들어내고인체의감각기관
More information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
PX-8000 SYSTEM 8 x 8 Audio Matrix with Local Control 2 PX-8000과 RM-8000/LM-8000등의 관련 제품은 시스템의 간편한 설치와 쉬운 운영에 대한 고급 기술을 제공합니다. 또한 뛰어난 확장성으로 사용자가 요구하는 시스템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인컨트롤러인 PX-8000의 BGM입력소스를 8개의 로컬지역에
More information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VR 컨텐츠의활용성과의미, 기술적이슈들 : FXGear 의초기 VR 생태계구축경험 2016-10-26 FXGear, Inc. 기술이사최광진 FXGear Tech Demo 2 FXGear 사업영역 2004 2010 2015 Products Clients 1. CG 패키지소프트웨어 대용량물리시뮬레이션 Hair Cloth Fluid 2. 모바일실시간그래픽스솔루션
More information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 Art World | 현대자동차
Art & Technology #5: 3D 프린팅 새로운 기술, 새로운 가능성 미래를 바꿔놓을 기술 이 무엇인 것 같으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해야 할까요? 답은 한 마치 한 쌍(pair)과도 같은 3D 스캐닝-프린팅 산업이 빠른 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이유입니 가지는 아닐 것이나 그 대표적인 기술로 3D 스캐닝 과 3D 프린팅 을 들 수 있을 것입니 다. 카메라의
More information<4D F736F F F696E74202D20C1A63034B0AD202D20C7C1B7B9C0D3B8AEBDBAB3CABFCD20B9ABB9F6C6DBC0D4B7C2>
게임엔진 제 4 강프레임리스너와 OIS 입력시스템 이대현교수 한국산업기술대학교게임공학과 학습내용 프레임리스너의개념 프레임리스너를이용한엔터티의이동 OIS 입력시스템을이용한키보드입력의처리 게임루프 Initialization Game Logic Drawing N Exit? Y Finish 실제게임루프 오우거엔진의메인렌더링루프 Root::startRendering()
More information개선과제 보고서
AR/VR 기술의진화와가치 2017. 4. 25 김휴대매니저 SK 텔레콤종합기술원 0 AR/VR MR? Reality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 Mixed Reality 1 AR/VR MR?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 Mixed Reality 2 AR/VR MR? Virtual Reality
More information17=(J1_ )최준호.hwp
https://doi.org/10.5392/jkca.2017.17.04.200 VR 콘텐츠의사이버멀미유발요인 : 시점과움직임의효과에대한실험연구 Causes of Cyber Sickness of VR Contents: An Experimental Study on the Viewpoint and Movement 정지영 *, 조광수 *, 최진해 **, 최준호 *
More information<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3230313420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6303830372E687770>
표 3-2-6 문화산업 현장 수요 지원 기술 개발 과제 지원 현황 2014년 문화산업 현장 수요 지원 기술 개발 과제(신규) 분야 과제명 주관연구기관 공연 전시 융복합 게임 복원불가능 아티스트의 가상 공연을 위한 실사촬영 수준의 디지털 액터 및 홀로그래픽 영상콘텐츠 제작 기술 개발 무대전용 분산제어 오토메이션 시스템 및 무대장치 개발 인터랙티브 공연기술의 고도화를
More information<C5EBB1C73432C8A32835BFF9C8A329B9AEC8ADBFCD20B1E2BCFAC0C720B8B8B3B25FC3D6C1BE2E687770>
문화와 기술의 만남: 융합형 글로벌 다중접속 온 오프라인 로봇 전략 시스템 개발 1. 스마트한 장난감, 스마트토이시장의 성장 2. 온오프라인 동시 참여가 가능한 로봇 전략 개발 77 문화와 기술의 만남: 융합형 글로벌 다중접속 온 오프라인 로봇 전략 시스템 개발 라온엔터테인먼트는 문화체육관광부(문화산업정책과)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32개월간 지원 을 통하여 다수의
More information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7, No. 4, 30 december 2014, pp. - Copyright c 2014 KSCG ISSN 머리말은페이지넣지말고그대로둡니다 가상현
Korean Society For Computer Game, Vol. 27, No. 4, 30 december 2014, pp. - Copyright c 2014 KSCG ISSN 1976-6513 머리말은페이지넣지말고그대로둡니다 http://kscg.or.kr 가상현실시뮬레이션게임의학습효과에대한실험연구 배재한, 노기영 An experimental study
More information실험 5
실험. OP Amp 의기초회로 Inverting Amplifier OP amp 를이용한아래와같은 inverting amplifier 회로를고려해본다. ( 그림 ) Inverting amplifier 위의회로에서 OP amp의 입력단자는 + 입력단자와동일한그라운드전압, 즉 0V를유지한다. 또한 OP amp 입력단자로흘러들어가는전류는 0 이므로, 저항에흐르는전류는다음과같다.
More information<4354B9DFC0FCB0FA20B9AEC8ADBBEABEF720B1B8C1B620BAAFC8AD2E687770>
CT 발전과 문화산업 구조 변화 연구 개요 제1장 서론 1 제1장 서론 2 CT 발전과 문화산업구조 변화 제2장 CT의 개념과 발전현황 제2장 CT의 개념과 발전현황 3 CT - 문화컨텐츠 기반기술, 예술창작 기반기술 생활문환산업 기반기술 문화유산 기반기술 - 디 지 털 기 술 기 반 I T 문화컨텐츠 부문 영상물, 방송, 음반,
More information<C3D6BDC C0CCBDB4202D20BAB9BBE7BABB2E687770>
최신 ICT 이슈 * IV. CCP 게임즈의 VR 사업철수로바라본 VR 헤드셋산업동향 아이슬란드게임사인 CCP가 VR사업철수를발표하면서 VR 비즈니스관점에서의비관적전망이하나둘씩나오고있음 VR 게임을개발및판매 ( 대표작 : 이브발키리 (Eve Valkyrie)) 하는 CCP 게임즈 (CCP Games) 의대표힐머바이거패터슨 (Hilmar veigar Petursson)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logic2005.doc
제 8 장 Counters 실험의목표 - Catalog counter 의동작원리에대하여익힌다. - 임의의 counter를통하여 FSM 구현방법을익힌다. - 7-segment display 의동작원리를이해한다. 실험도움자료 1. 7-segment display 7-segment는디지털회로에서숫자를표시하기위하여가장많이사용하는소자이다. 이름에서알수있듯이 7개의 LED(
More information[Brochure] KOR_TunA
LG CNS LG CNS APM (TunA) LG CNS APM (TunA)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개선을 위한 직관적이고 심플한 APM 솔루션 APM 이란? 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 란? 사용자 관점 그리고 비즈니스 관점에서 실제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관리 체계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신속한 장애 지점 파악 /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20160119172619993.doc
반도체 in 2016 CES 메모리 반도체 응용처 확대 가능성 확인 2016년 CES 전시 주요 기술과 Device 모두 향후 메모리 반도체 수요 견인 가능성 충분 반도체 Analyst 박영주 02-6114-2951 young.park@hdsrc.com RA 주영돈 02-6114-2923 ydjoo89@hdsrc.com VR 시장의 성장 개시.. IT 기기의
More informationCamel_C
PRODUCT WEB CATALOG Digital Photo Frame Point of Purchase Digital Information Display Media player OEM/ODM Multimedia Products About 02 저희 카멜은 Multimedia 관련제품 개발/제조/마케팅 및 유통 전문회사로써, 제품의 품질(안전성)유지를 위해 모든
More information제품 특징 PC에서 마우스/키보드로 사용 Motion Ring은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3D 공간 인식 센서 가 장착되어 있어 정해진 제스처를 사용하여 마우스나 키보드 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인 마우스와 키보드 없이 인터넷 웹 페이지를 사용하 거나 프레젠테
Motion Ring 사용 설명서 본 사용 설명서의 주의사항은 사용자의 안전을 지키고, 재산상의 손해 등을 막기 위한 내용입니다. 반드시 읽고 올바르게 사용하여 주십시오. UZ-R001 제품 특징 PC에서 마우스/키보드로 사용 Motion Ring은 사용자의 동작을 인식하는 3D 공간 인식 센서 가 장착되어 있어 정해진 제스처를 사용하여 마우스나 키보드 로
More information스키 점프의 생체역학적 연구
연구 대상자 연령(세) 신장(cm) 체중(kg) 운동경력(년) 스키 플레이트 특성 길이(cm) 무게(kg) A(CYJ) 21 162.0 53 12 237 3.56 B(KCK) 19 173.0 55 8 253 3.80 C(KHK) 20 175.0 62 12 256 3.80 선행 연구 변인 조사 ꀻ 실험 계획 및 설계 ꀻ 촬 영 ꀻ 디지타이징 위치 좌표 계산 운동학적
More information2016_Company Brief
1MILLIMETER Creative Agency / Tiny Make Big. Copyrights all-rights reserved. 2016/1-mm.net 1MILLIMETER // Copyright all-rights reserved. 2016/1-mm.net Distance Between You & Us & Tiny Make Big 1MILLIMETER
More informationISSUE
World Bank(2011). Learning for all: Investing in people's knowledge and skills to promote development, p. 60. Washington DC: World Bank. http://siteresources.worldbank.org/education/resources/essu/education_strategy_4_12_2011.pdf
More information<B1E2C8B9BDC3B8AEC1EE2DB9DAB1E2C3A22E687770>
VR AR MR 기술동향 * 박기창前동신대학교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실장 모바일기술의발달은다양한스마트디바이스의출현을가능하게했으며, 이를활용한가상현실 (Virtual Reality: VR),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AR) 서비스의대중화를이끌었다. HMD(Head Mounted Display), 전방위트레드밀, 커스텀컨트롤러, 모션플랫폼등전문적인장치및기술이소개되면서
More information제 24 권제 1 호 Ⅰ. 서론 실감미디어 (Immersive 또는 Realistic Media) 시대가도래했다. 실감미디어는사용자가마치직접경험을하고있는것처럼느끼게해주는미디어를의미한다. 이를위해실감미디어는실재의느낌을극대화할수있도록그리고인간의다차원적감각에정보를전달할수있도
리뷰논문 제 24 권제 1 호, 2017 년봄호, pp. 3-29 가상현실에관한사용자관점의이론과실제 * 정동훈 ** 본연구는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360도동영상등다양하게사용되는차세대실감미디어에대한사용자요약관점의이해를목적으로한다. 한때, 3D 영상의광풍이불더니곧초고화질 (UHD) TV가그자리를차지하고, 지금은가상현실이실감미디어를대표하는그리고차세대먹거리산업이라는표현으로미래혁신산업의핵심키워드로자리하고있다.
More informationThe Game Culture Column 게임문화칼럼 2011 Copyright, 2011 The Game Culture Column 2011 게임문화칼럼 2011 12 30 www.gameculture.or.kr 2 1361-9 7 tel.02-586-3558 fa
The Game Culture Column 2011 게임문화칼럼 www.gameculture.or.kr The Game Culture Column 게임문화칼럼 2011 Copyright, 2011 The Game Culture Column 2011 게임문화칼럼 2011 12 30 www.gameculture.or.kr 2 1361-9 7 tel.02-586-3558
More information<4D6963726F736F667420576F7264202D20C3D6BDC5494354B5BFC7E2202D20BAB9BBE7BABB>
최신 ICT 동향 가상현실을 목표로 내건 기술기업들, 가상현실이 곧 현실 * 페이스북은 개발자 컨퍼런스 F8 에서 향후 3 가지 개발방향 중 하나로 가상현실(VR) 을 제시하였는데, 이로써 가상현실을 현실세계의 보완재가 아닌 새로운 현실로서 창조해 나 가겠다는 기술기업들의 개발 경쟁이 점차 더욱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예상 지난 3 월 말 개최된 페이스북의
More information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커넥터 리셉터클(connector receptacle)을 제조하는 방법으로서, 캐리어에 부착된 복수의 콘택트를 받아들이는 단계 - 상기 복수의 콘택트는 직각 변환(right-angle translation)을 제공하는 형상으로 되어 있음 -;
(19) 대한민국특허청(KR) (12) 공개특허공보(A) (11) 공개번호 10-2013-0137049 (43) 공개일자 2013년12월13일 (51) 국제특허분류(Int. Cl.) H01R 13/648 (2006.01) (21) 출원번호 10-2013-7030756 (22) 출원일자(국제) 2012년04월24일 심사청구일자 2013년11월20일 (85) 번역문제출일자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3 virtual reality_완료
가상현실 게임 창작의 기초 (Creating Virtual Reality Games: The Fundamentals) 작성자: 세바스티엔 쿤츠 (by Sébastien Kuntz) 작성일: 2013년 5월 23일 나는 고등학교 시절 런던으로 현장 학습을 갔을 때 가상현실(VR) 게임을 처음으로 해 보았다. 라는 게임이었는데, 나는
More information2 전개과정 지도계획 주기 주제 활동 방법 및 내용 성취수준 주제발현 브레인스토밍 유목화 1 한식 알아보기 2 4 5 요리법 연구하고, 학고역할분담 조리 계획하기 생명과 음식 영화감상하기 생명과 음식 토론하기 한식 식사예절 알아보기 6 음식 주제발현, 브레인스토밍, 유
Ⅰ. Ⅰ. 우리의 맛 을 찾아서 ( 4 월 27 주 ~4 월 0 일 ) 6학년 1 주제 선정 및 흐름 주제 선정의 이유 봄 여름 우리의 맛 을 찾아서 뉴스를 만들어 보자 한식은 우리 조상의 지혜 담긴 맛과 멋이 살아 있는 우수한 음식이다. 건강에 대한 관심 이 높아지고 한식이 건강에 좋은 음식이므로 주목받게 되면서 많은 사람이 한식을 즐기고 있다. 이에 우리반에서는
More information감각형 증강현실을 이용한
대한산업공학회/한국경영과학회 2012년 춘계공동학술대회 감각형 증강현실을 이용한 전자제품의 디자인 품평 문희철, 박상진, 박형준 * 조선대학교 산업공학과 * 교신저자, hzpark@chosun.ac.kr 002660 ABSTRACT We present the recent status of our research on design evaluation of digital
More information소식지도 나름대로 정체성을 가지게 되는 시점이 된 거 같네요. 마흔 여덟번이나 계속된 회사 소식지를 가까이 하면서 소통의 좋은 점을 배우기도 했고 해상직원들의 소탈하고 소박한 목소리에 세속에 찌든 내 몸과 마음을 씻기도 했습니다. 참 고마운 일이지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HMS News Letter Hot News 2 nd Nov. 2011 / Issue No. 48 Think safety before you act! 국토해양부 지정교육기관 선정 우리회사는 선박직원법 시행령 제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2011년 10월 14일 부 국토해양부 지정교육기관 으로 선정되었음을 안내드립니다. 청년취업아카데미 현장실습 시행
More information5G시대에 주목 받는 실감형 콘텐츠 KEY MESSAGE 손현진, KT 경제경영연구소(hy.son@kt.com) 5G시대에 실감형 콘텐츠 의 가능성이 재조명 받고 있다. 4G가 본격적인 모바일 미디어의 확산을 이끌었다면, 5G는 실감형 콘텐츠의 대중화를 가능케 할 것으
디지에코 보고서 2015.06.03 Issue&Trend 5G시대에 주목 받는 실감형 콘텐츠 KT경제경영연구소 손현진(hy.son@kt.com) I. 5G, 새로운 콘텐츠 등장을 예고하는 혁신의 인프라 II. From Painted Pixels to Tangible Bits III. 실감형 콘텐츠의 미래: 게임에서 미래 전략의 핵심까지 IV. 5G시대 콘텐츠
More information목차 01. 스스로만들어보는 VR/AR 콘텐츠 02. 가상현실에코딩접목하기 03. 3D 슈팅게임만들어보기 04. 분자운동모형및가상교실환경만들기 05. 태양계모형만들어보기 06. 관절및회전장치만들기 07. 롤링볼장치설계및구현하기 08. 충돌감지및거리측정기능활용하기 09.
가상현실 (VR) 코딩체험북 v2.0 헬로앱스 http://www.helloapps.co.kr 목차 01. 스스로만들어보는 VR/AR 콘텐츠 02. 가상현실에코딩접목하기 03. 3D 슈팅게임만들어보기 04. 분자운동모형및가상교실환경만들기 05. 태양계모형만들어보기 06. 관절및회전장치만들기 07. 롤링볼장치설계및구현하기 08. 충돌감지및거리측정기능활용하기 09.
More information( ) (KOCCA ) (KOCCA ) KOCCA tel
2016.09 + Vol.05 2016 9 5 2016 9 27 ( ) (KOCCA ) (KOCCA ) KOCCA tel. 061 900 6577 email. mjkim@kocca.kr www.kocca.kr Content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05 10 TV news Brief
More information[ 물리 ] 과학고 R&E 결과보고서 유체내에서물체의마찰력에미치는 표면무늬에대한연구 연구기간 : ~ 연구책임자 : 홍순철 ( 울산대학교 ) 지도교사 : 김영미 ( 울산과학고 ) 참여학생 : 김형규 ( 울산과학고 ) 노준영 (
[ 물리 ] 과학고 R&E 결과보고서 유체내에서물체의마찰력에미치는 표면무늬에대한연구 연구기간 : 2013. 4. 1 ~ 2014. 12. 31 연구책임자 : 홍순철 ( 울산대학교 ) 지도교사 : 김영미 ( 울산과학고 ) 참여학생 : 김형규 ( 울산과학고 ) 노준영 ( 울산과학고 ) 권범석 ( 울산과학고 ) 김진영 ( 울산과학고 ) 조희제 ( 울산과학고 ) .
More information삼성전자 제품안내 /6 정보기기 / 모니터 삼성전자 제품안내 (2006년 3분기~2012년 3분기 IDC 기준) 68 cm(16:9) S24B350TL 59 cm(16:9) 밝기 명암비 응답속도 시야각 최대해상도 비율 250cd/ Mega DCR (Stat
삼성전자 제품안내 2013. 5/6 정보기기 / 삼성전자 제품안내 (2006년 3분기~2012년 3분기 IDC 기준) () S24B350TL () 250cd/ (CR>10) 1,920x1,080 컴퓨터 부분에서 KSSQI 1위를 차지하여 삼성의 앞선 서비스를 인정 받았습니다 2013년 5월 1일 기준 www.samsung.com/sec 제품사용 및 서비스문의
More informationMicrosoft Word - 양웅연
포커스 몰입형 HMD 를 중심으로 재부흥기를 맞이하는 가상현실 최신 기술 동향 및 전망 양웅연* 50여년의 연구개발 역사를 가진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용 착용형 디스플레이 기술은 최근 재부흥기를 맞이하고 있다. 항공우주 분야를 중심으로 군사용으로 활용되던 기술이 개인용 미 디어 플레이어와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선두로 일반인에게 보급되어 사용자 층이 넓어
More information±³À°È°µ¿Áö
은 국민과 경찰이 함께 하는 역사와 체험의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국립경찰박물관은 우리나라 경찰 역사의 귀중한 자료들을 보존하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박물관은 역사의 장, 이해의 장, 체험의 장, 환영 환송의 장 등 다섯 개의 전시실로 되어 있어 경찰의 역사뿐만 아니라 경찰의 업무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고 어렵게만 느껴지던 경찰의
More informationBUY (유지)
포트폴리오전략팀임상국 02-6114-1650 sk.im@hdsrc.com 마켓이슈 포켓몬 GO 가증강 가상현실의길을열어줬다. SUMMARY 포켓몬 GO의성공은포켓몬이라는포켓몬컴퍼니 ( 닌텐도자회사 ) 의강력한컨텐츠 IP활용 + 나이언틱의 GPS(LBS) 기반의증강현실 (AR) 기술 + 구글의브랜드가치의조합 증강현실은앞으로게임 엔터테인먼트이외헬스케어, 의료,
More informationMicrosoft PowerPoint - chap01-C언어개요.pptx
#include int main(void) { int num; printf( Please enter an integer: "); scanf("%d", &num); if ( num < 0 ) printf("is negative.\n"); printf("num = %d\n", num); return 0; } 1 학습목표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을
More informationKEIT PD Issue Report PD ISSUE REPORT NOVEMBER 2017 VOL 가상 증강현실산업은특정기기등을활용하여컴퓨터시스템에서생성된 3D 가상공간과사용자간의상호작용을이루는기술들을기반으로한디바이스, 콘텐츠그리고서비스를창출하는가치중심의
산업융합을통한 VR AR 발전전략 ISSUE 2 2017 l 저자 l 변기영 PD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박영충센터장 / 전자부품연구원 SUMMARY 목적가상 증강현실 (VR AR) 은현실과가상세계를융합하여실시간상호작용을가능하게함으로써시공간의제약을파괴하며현실적경험을제공하는기술임그래픽처리반도체, 디스플레이, 센서등핵심부품의성능과가격이지속적으로개선되고있고, 오감자극등체험영역이확대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가상현실 (VR) 의개념과기원 목차 1. 가상현실 (VR) 의개념 2. 가상현실 (VR) 시스템의기원과 출발 1. 가상현실 (VR) 의개념 01 가상현실 (VR) 의개념 내용요약 가상현실 이란단어는재론래니어에의해고안되었지만, 다양한입장에서다양하게정의되어왔다. 기술중심적정의에서는필수적인테크놀로지의존재여부의중심을둔다. 경험중시적정의에서는 지각하는자가원격현전을경험하는실재적또는시뮬레이션된환경
More information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7. 02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스피킹 매트릭스 특별 체험판 정답 및 스크립트 30초 영어 말하기 INPUT DAY 01 p.10~12 3 min 집중 훈련 01 I * wake up * at 7. 02 I * eat * an apple. 03 I * go * to school. 04 I * put on * my shoes. 05 I * wash * my hands. 06 I * leave
More information2003 Digital for Next Generation
http://www.lge.co.kr, www.lge.com 2003 Digital for Next Generation Table of Contents LG Electronics Inc._ 2003 3 4 201,769 170,948 10,622 10,286 2003 2002 2003 2002 6,628 4,976 112,774 101,326 2003 2002
More information슬라이드 1
마이크로컨트롤러 2 (MicroController2) 2 강 ATmega128 의 external interrupt 이귀형교수님 학습목표 interrupt 란무엇인가? 기본개념을알아본다. interrupt 중에서가장사용하기쉬운 external interrupt 의사용방법을학습한다. 1. Interrupt 는왜필요할까? 함수동작을추가하여실행시키려면? //***
More information<C3D6BDC C0CCBDB4202D20BAB9BBE7BABB2E687770>
최신 ICT 이슈 * IV. 애플의 ARkit, 구글의 ARCore 를통한혼합현실 (MR) 기술트렌드 증강현실의부족한사실감을극복한혼합현실 (Mixture Reality) 개발자키트 (ARkit, ARCore 등 ) 의공개로응용분야가확대되고있음 그래픽으로만들어진가상의객체가현실공간과어울리지못하고어색하게배치되어있는기술이증강현실이었다면, 현실의객체 ( 형태, 크기등
More information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어도비, VR/AR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기술분야 : 저작권침해예방기술 적용시장 : VR/AR 콘텐츠소비시장 기술개발의배경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은디지털콘텐츠의사용을관리함과동시에제어하기위해사용된다. 예를들면, 디지털콘텐츠의변경, 사용또는배포행위를관리하는
저작권기술 Newsletter 2018 년 13 호 1 저작권신기술동향 (Hot Issues on the R&D)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어도비, VR/AR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해외저작권기술소개 VR 워터마크기술과 MPEG-DASH 기술 국내저작권기술소개 VR 스티칭기술과실감형콘텐츠 DRM 기술 저작권관련최신특허기술 어도비, VR/AR 디지털저작권관리기술 기술분야
More information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부스번호 B-0 참여기관 SK텔레콤 운영일자 7.8 ~ 8.0(전후반기) 삼성전자 미래 영상 기술 展 부스번호 B-0 참여기관
광복70년 과학창조한국대전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창조의 울림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3 프로그램북_내지_075.indd -3 05. 7. 5. 오후 5:40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정부출연연구소 제9회 대한민국과학창의축전 대표기업 스마트 벤처 파빌리온
More information45.hwp
Vol.6, No.12, December (2016), pp. 503-511 http://dx.doi.org/10.14257/jmhs.2016.12.02 가상현실소프트웨어의품질평가모델 손영성김효정박진영최승주최재현김종배박제원 요약 및하드웨어기술이발전함에따라가상현실이새로운소프트웨어플랫폼으로주목받고있다가상현실은컴퓨터등을사용해인공적인기술로만들어낸실제와유사하나실제가아닌어떤특정환환경이나상황기술자체를의미한다가상현실관련기술은십수년전만하더라도기술한계로군사등일부분야에서제한적으로사용되었다하지만가상현실관련하드웨어가일반인이구매할수있을정도로저렴하게보급되고게임과영화를중심으로가상현실소프트웨어가확충됨에따라다양한분야에서그수요가증가하고있다가상현실소프트웨어에대한수요는급격히증가하고있으나과도기에있는기술인만큼이를체계적으로검증하고평가하는기준에대한연구는아직활발히이루어지지않았다본연구에서는기존소프트웨어품질평가에주로이용되었던국제표준인
More information와플-4년-2호-본문-15.ps
1 2 1+2 + = = 1 1 1 +2 =(1+2)+& + *=+ = + 8 2 + = = =1 6 6 6 6 6 2 2 1 1 1 + =(1+)+& + *=+ =+1 = 2 6 1 21 1 + = + = = 1 1 1 + 1-1 1 1 + 6 6 0 1 + 1 + = = + 7 7 2 1 2 1 + =(+ )+& + *= + = 2-1 2 +2 9 9 2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