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문명의탄생 Mesopotamia 문명 (BC3,000-BC 6C) Egypt 문명 (BC4,000 BC 6C) Indus 문명 (BC2300 BC 1,000) Chinese 문명 (BC 2,000-BC770) Aegean Civilization Meso Amer

Similar documents
歯kjmh2004v13n1.PDF

<B1B9BEC7BFF8B3EDB9AEC1FD20C1A63331C1FD2DBABBB9AE E687770>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I&IRC5 TG_08권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6권4호-교정본(1125).hwp

바르게 읽는 성경


pdf..

,,,,,, ),,, (Euripides) 2),, (Seneca, LA) 3), 1) )

Page 2 of 5 아니다 means to not be, and is therefore the opposite of 이다. While English simply turns words like to be or to exist negative by adding not,

Stage 2 First Phonics

<30322D28C6AF29C0CCB1E2B4EB35362D312E687770>

잡았다. 임진왜란으로 권위가 실추되었던 선조는 명군의 존재를 구세 주 이자 王權을 지켜주는 보호자 로 인식했다. 선조는 그 같은 인 식을 바탕으로 扈聖功臣들을 높이 평가하고 宣武功臣들을 평가 절하함으로써 자신의 권위를 유지하려고 했다. 이제 명에 대한 숭 앙과 충성은

<B3EDB9AEC1FD5F3235C1FD2E687770>

11¹Ú´ö±Ô

영상문화27호 (보람편집)_수정 (4).hwp

현대영화연구

1_2•• pdf(••••).pdf

328 退溪學과 韓國文化 第43號 다음과 같은 3가지 측면을 주목하여 서술하였다. 우선 정도전은 ꡔ주례ꡕ에서 정치의 공공성 측면을 주목한 것으로 파악하였다. 이는 국가, 정치, 권력과 같은 것이 사적인 소유물이 아니라 공적인 것임을 강조하는 것으로 조선에서 표방하는 유

<BFACBCBCC0C7BBE7C7D E687770>

새천년복음화연구소 논문집 제 5 권 [특별 기고] 說 敎 의 危 機 와 展 望 조재형 신부 한국천주교회의 새로운 복음화에 대한 小 考 정치우 복음화학교 설립자, 교장 [심포지엄] 한국 초기 교회와 순교영성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국 교회의 과제 교황 방한의 메시지와 복음의

?? 1990년대 중반부터 일부 지방에서 자체적인 정책 혁신 을 통해 시도된 대학생촌관 정책은 그 효과에 비자발적 확산 + 대한 긍정적 평가에 힘입어 조금씩 다른 지역으로 수평적 확산이 이루어졌다. 이? + 지방 A 지방 B 비자발적 확산 중앙 중앙정부 정부 비자발적

49-9분동안 표지 3.3

<33C2F DC5D8BDBAC6AEBEF0BEEEC7D02D3339C1FD2E687770>

철학탐구 1. 들어가는말,. (pathos),,..,.,.,,. (ethos), (logos) (enthymema). 1).... 1,,... (pistis). 2) 1) G. A. Kennedy, Aristotle on Rhetoric, 1356a(New York :

44-3대지.08류주현c

p 19; pp 32 37; 2013 p ㆍ 新 興 寺 大 光 殿 大 光 殿 壁 畵 考 察 ; : 2006

274 한국문화 73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안 재 승


CNVZNGWAIYSE.hwp

<B1E2C8B9BEC828BFCFBCBAC1F7C0FC29322E687770>

03¹ü¼±±Ô

가정법( 假 定 法 )이란,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거나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히거나 소망을 표현하는 어법이다. 가정법은 화자의 심적 태도나 확신의 정도를 나타내는 어법이기 때문 에 조동사가 아주 요긴하게 쓰인다. 조동사가 동사 앞에

7 1 ( 12 ) ( 1912 ) 4. 3) ( ) 1 3 1, ) ( ), ( ),. 5) ( ) ). ( ). 6). ( ). ( ).

pdf

Microsoft Word doc

<C0C7B7CAC0C720BBE7C8B8C0FB20B1E2B4C9B0FA20BAAFC8AD5FC0CCC7F6BCDB2E687770>

?????

2011´ëÇпø2µµ 24p_0628

< C7CFB9DDB1E22028C6EDC1FD292E687770>

Bellflower* 도라지 꽃 PSA O 0 0 PSA Black Rose* 검은 장미 SO O 0 0 SO Bright Sunshine / Lovely Sunshine 해빛 밝아라 1-2 부


슬라이드 1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JH)

<C7D1B9CEC1B7BEEEB9AEC7D03631C1FD28C3D6C1BE292E687770>

44-6대지.07전종한-5

( ) ) ( )3) ( ) ( ) ( ) 4) 1915 ( ) ( ) ) 3) 4) 285

권두 칼럼 쁜 활동과 끊임없이 따라다니는 질투와 감시의 눈길을 피해 스도의 부활을 목격했기 때문이었다. 다시 사신 그리스도를 예수께서 이 집에 오시면 언제나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그들이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 보았는데 도무지 아니라고 대접받고 휴식을 취했던 것으로

<B1B9BEC7BFF8B3EDB9AEC1FD5FC1A63234C1FD5FBFCF2E687770>

아니라 일본 지리지, 수로지 5, 지도 6 등을 함께 검토해야 하지만 여기서는 근대기 일본이 편찬한 조선 지리지와 부속지도만으로 연구대상을 한정하 기로 한다. Ⅱ. 1876~1905년 울릉도 독도 서술의 추이 1. 울릉도 독도 호칭의 혼란과 지도상의 불일치 일본이 조선

2 佛敎學報 第 48 輯 서도 이 목적을 준수하였다. 즉 석문의범 에는 승가의 일상의례 보다는 각종의 재 의식에 역점을 두었다. 재의식은 승가와 재가가 함께 호흡하는 공동의 場이므로 포 교와 대중화에 무엇보다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을 지니고 있었다. 둘째

: 4 2. : (KSVD) 4 3. :

pdf 16..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Vol.259 C O N T E N T S M O N T H L Y P U B L I C F I N A N C E F O R U M


2 2010년 1월 15일 경상북도 직업 스쿨 운영 자격 취득 위한 맞춤형 교육 시 10곳 100명에 교육 기회 제공 본인에게 적합한 직종 스스로 선택 1인당 최고 100만원까지 교육비 지원 경상북도는 결혼이주여성 100명에게 맞춤형 취업교 육을 제공하는 결혼이민자 직

<4D F736F F D20B0D4C0CCC6AEBFFEC0CC5FBFB9B9AEC7D8BCAE5FB7B9BDBC33342D36362E646F63>

<303220C7D1C5C2B9AE2E687770>

야쿠르트2010 9월재출

현대영화연구

2

#중등독해1-1단원(8~35)학

07ÃÖ°æÈñ

장양수

#Ȳ¿ë¼®


大学4年生の正社員内定要因に関する実証分析

歯kjmh2004v13n1.PDF

DBPIA-NURIMEDIA

<313020C1A4BFECBAC034332E687770>

발간사 반구대 암각화는 고래잡이 배와 어부, 사냥하는 광경, 다양한 수륙동물 등 약 300여점의 그림이 바위면에 새겨져 있는 세계적 암각화입니다. 오랜 기간 새겨진 그림들 가운데 고래를 잡는 배와 어부모습은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기 힘들 정도로 그 중요성과 가치가 큽

에너지경제연구 제13권 제1호

泰 東 古 典 硏 究 第 24 輯 이상적인 정치 사회의 구현 이라는 의미를 가지므로, 따라서 천인 합일론은 가장 적극적인 경세의 이론이 된다고 할 수 있다. 권근은 경서의 내용 중에서 현실 정치의 귀감으로 삼을 만한 천인합일의 원칙과 사례들을 발견하고, 이를 연구하여

30이지은.hwp

212 영상기술연구 세대라고 할 수 있다. 이 뉴 뉴웨이브 세대란 60년대 일본의 영화사에서 과거세대와는 단 절된 뉴웨이브 의 흐름이 있었는데 오늘날의 뉴웨이브 세대를 뛰어넘는다는 의미에서 뉴 뉴웨이브 세대로 불린다. 뉴 뉴웨이브 세대 감독들의 경향은 개인적이고 자유분

11.8.HUHkoreanrock.hwp

삼교-1-4.hwp

<C7D1B9CEC1B7BEEEB9AEC7D C3D6C1BE295F31392EB9E8C8A3B3B22E687770>

DBPIA-NURIMEDIA

한국성인에서초기황반변성질환과 연관된위험요인연구

1. KT 올레스퀘어 미디어파사드 콘텐츠 개발.hwp

12¾ÈÇö°æ 1-155T304®¶ó

DBPIA-NURIMEDIA

, ( ) 1) *. 18..,.,. I.. (2002), 35.69% %, 38.1%, 34.74%, 35.45%, 37.54%, 37.6%, 44.07%, 34.54%, 41.78%, 37.9%, 35.8%, 37.11%, 38.4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기호

대한한의학원전학회지24권6호-전체최종.hwp

135 Jeong Ji-yeon 심향사 극락전 협저 아미타불의 제작기법에 관한 연구 머리말 협저불상( 夾 紵 佛 像 )이라는 것은 불상을 제작하는 기법의 하나로써 삼베( 麻 ), 모시( 苧 ), 갈포( 葛 ) 등의 인피섬유( 靭 皮 纖 維 )와 칠( 漆 )을 주된 재료

2 소식나누기 대구시 경북도 영남대의료원 다문화가족 건강 위해 손 맞잡다 다문화가정 행복지킴이 치료비 지원 업무협약 개인당 200만원 한도 지원 대구서구센터-서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대구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2일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PDF

2 min 응용 말하기 01 I set my alarm for It goes off. 03 It doesn t go off. 04 I sleep in. 05 I make my bed. 06 I brush my teeth. 07 I take a shower.

¹Ìµå¹Ì3Â÷Àμâ

삼성955_965_09

해외취업 가이드

2 동북아역사논총 50호 구권협정으로 해결됐다 는 일본 정부의 주장에 대해, 일본군 위안부 문제는 일 본 정부 군 등 국가권력이 관여한 반인도적 불법행위이므로 한일청구권협정 에 의해 해결된 것으로 볼 수 없다 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또한 2011년 8월 헌 법재판소는

296 동북아역사논총 34호 명 여진의 관계와 조선 여진의 관계는 본질적으로 다를 수밖에 없다는 중국 의 주장으로 연결된다. 이러한 중국의 주장은 조선, 여진, 명 3세력 사이에 놓 인 변경지대를 이해하는 데에도 적용됨으로써 사실과 다른 왜곡된 변경이론을 만들어 내고

Transcription:

Civilization and Urban Revolution

4+1 문명의탄생 Mesopotamia 문명 (BC3,000-BC 6C) Egypt 문명 (BC4,000 BC 6C) Indus 문명 (BC2300 BC 1,000) Chinese 문명 (BC 2,000-BC770) Aegean Civilization Meso American Civilization

Egyptian Civilization ( (BC4000-BC6C)

Egyptian Civilization 반사막에발달한도시 사하라사막의일부 물의전부를나일강에서 Ethiopia 지역의정기적인비 (6 중 -10 하순 ) 관개 / 농지개발 홍수가운반한검은흙 축복의색 / 저주의색

Kahun Kahun. Tell El-Amarna

Egyptian Civilization BC 4000 경관개농업시작 BC 3000 경통일왕조성립 Pharaoh : 큰집에사는사람 국내사정의안정 ( 내부의평화 ) 막대한경비의 Defensive wall 필요없음 정착할경제적이유없음 High mobility

Egyptian Civilization 사후에대한종교관 Pharaoh를위한대규모무덤 무덤주변에거주 무덤을위한도시건설 (Kahun) 도시유적 << 종교유적 (Pyramid) Tell 이발달하지못함 Papyrus 상형문자

Kahun BC 3000 City for worker of Il-Lahun Pyramid 20ha 2sections 서쪽 : 노동자 동쪽 : 궁전사원, 공무원, 귀족

Kahun

Tell El-Amarna BC 1370 Pharaoh Akhenaten 기존 Thebes 에서종교개혁을위하여천도 BC 1356 Thebes 로복귀 40 년도시 (15 년사용 ) Akhenaten as the Sphinx worshipping Aten (THE ONE GOD)

Pharaoh Akhenaten

Akhenaten: The Pharaoh That Worshiped a Single God Akhenaten as the Sphinx worshipping Aten (THE ONE GOD) Akhenaten was an ancient Egyptian pharaoh (3,500 years ago). He made some major, but rather short-lived changes to ancient Egyptian culture, the religious revolution. Akhenaten made major changes in the ancient Egyptian art style. Only a few reigns before his had been the reign of Hatshepsut, the most famous (but not the only) female pharaoh. Akhenaten's strange appearance and mysterious behavior, as well as his connection with Nefertiti and with the ill-fated "boy king" Tutankhamen, have made him the subject of much passion and controversy in the last century or so. Akhenaten is all things to all people--to some he was a fanatical lunatic, to some he comes across as a strange, eccentric young man whose behavior was strongly influenced by his mother, to others he was a Christ-like visionary and a mentor of Musa (Moses), and to still others he was simply someone who happened to be at the wrong place at the wrong time and who really had nothing to do with the dramatic reformations that went on during his reign.

Akhenaten's religious revolution The nature of Akhenaten's revolution is well established--he overthrew Egyptian polytheism in favor of the worship of a single god, Aten--but the reason behind it is still unknown. Many people have offered theories. According to John Tuthill, a professor at the University of Guam, Akhenaten's reasons for his religious reform were political. By the time of Akhenaten's reign, the god Amen had risen to such a high status that the priests of Amen had become even more wealthy and powerful than the pharaohs. The reasons for Akhenaten's revolution still remain a mystery. Until further evidence can be uncovered, it will be impossible to know just what motivated his unusual behavior.

Egyptian Civilization

Egyptian Civilization Pharaoh Peace no wall mobility 사후세계에대한종교관 Pyramid Nut, the sky The air god Shu, assisted by other gods Geb, the earth, lies beneath

Indian Civilization (BC2300-BC1000)

Ancient civilization in India Back to BC 2300 (Harappan civilization) 8,000-5,000BC, Neolithic villages west of Indus river valley in Iranian Plateau 홍수로정착이어려웠을것 Neolithic grave in Iran

Ancient civilization in India Mystery 초기지층만이 Harappan 문화 2500BC 정착 400 characters ( 해독불능 ) 우편제도 Strata of Harappa Strata of Mohenjo-Daro

Indian Civilization Indian Civilization Harappan civilization (River Indus) Mohenjo-Daro Harappa Ganges civilization (River Ganges) fertile Indus valley Ganges valley

Indus à Ganges 인도 Indus 강에서문명시작 Mohenjo-Daro Harappa 상당한도시계획수준 하수설비, 대목욕탕, 성채 곡물창고, 오수저장고, 바둑판길 환경파괴로인한멸망 ( 인더스문명 ) à Ganges civilization (BC1700-BC1000)

Mohenjo-Daro BC2154-BC1854 약 35,000 명정도추정 Citadel + lower city

Mohenjo-Daro citadel Mound : 43ft Embanked with baked bricks 절대자의 symbol 없음 Civic buildings 잉여농산물창고, great bath( 종교 ), 우물

Mohenjo-Daro lower city Modified grid pattern 집은 main st. 직각의 minor lane에서진입 Street Hierarchy Main st. 33ft Minor st. 13ft Others 4-6ft 다양한주거타입

Mohenjo Daro 도시계획 Sewer system 옥외변소 도로계획

Harappa Indus 강지류 Ravi 강에위치 19 세기중반철도건설업자들철길용잡석으로사용 ( 파괴 ) Citadel + lower city 구성

Granary at Harappa Made of burnt bricks Close to rive Ravi to transport 55m*43 complex (15m * 6m unit) Air duct

Harappa Urban Planning Assembly Hall 750 m2 4 개의열과기둥 City Wall Massive walls/gateways Control trade /stop flood Walled sections Public buildings Houses / markets Craft workshop

Harappa Urban Planning Drainage Trade gems, copper, ivory for Mesopotamian wool, leather, olive oil

Harappan question

A view of modern Harappa city which is built on top of a large portion of the ancient mound. Many of the streets and houses of the modern town are built directly above earlier streets and houses of ancient Harappa

Harappan civilization

Harappan civilization Cultivated in dried area Citadel + lower city Fine urban planning Massive wall and mobility

참고문헌 1. A.E.Morris, History of Urban Form, pp.1-18, 1979. 2. Gordon Childe, Urban Revolution, pp.20-30. 3. Leonardo Benevolo, the History of the City, pp.7-54, the MIT Press, 1980. 4. 宮崎正勝 ( 미야자키마스키츠 ), 이영주역, 하룻밤에읽는세계사, pp.24-106, 중앙 M&B, 2001. 5. John Reader, 김명남역, 도시, 인류최후의고향, pp.13-85, 2006. 6. 찰스레이만, 최몽룡역, 문명의발생 : 근동지방의초기농경에서도시사회까지, pp.359-470. 7. 이석우, 서아시아고대도시발달특성에관한연구 메소포타미아지역을중심으로, 한양대학교박사학위논문,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