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obe
? 1 2 3 4 2014 5 :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Adobe Marketing Cloud
5. Adobe. " "( 17% ).,,,, B2B... 86% 모바일채널이마케팅 전략에매우중요하다고 1 응답했습니다. 의모바일마케터
. 모바일마케터의연평균지출 500 만달러모바일웹사이트 550 만달러모바일앱 :.,. :. : (Paid, Earned, Owned). :,. 3/4 A/B. 설문조사에참여한기업의 61 % 향후모바일앱팀에정규직직원을충원할계획입니다. 2
모바일앱전략담당그룹. (25%), (25%), IT(18%).,,. 마케팅광고미디어 IT 제품관리디지털세일즈전략기획 e커머스브랜드 / 제품기획계정관리컨설팅 50% 25% 25% 18% 15% 15% 14% 12% 10% 10% 7% 5% 3
2014. 4% 98%.. 55%. 29%. 55% 전문모바일마케터가모바일전략이전적으로중요하다고응답했습니다. 4
50 만달러미만 50 만달러 - 100 만달러 연간투자액 12% 12% 28% 31% : 100 만달러 - 500 만달러 30% 28% 500 만달러 - 2,000 만달러 21% 23%... 2,000 만달러이상 9% 모바일앱 (n=94) 7% 모바일웹사이트 (n=90).,,,. 550 490.. 30% 모바일앱및웹사이트에연간 500만달러이상지출하고있습니다. 모바일앱에연간 2,000만달러이상 9% 지출하고있습니다. 의모바일마케터 5
,. (84%),. 84% 76% 65% 모바일마케터가모든디바이스유형에적합한반응형웹사이트를운영하고있습니다. 스마트폰전용사이트를설계했습니다. 태블릿전용사이트를운영하고있습니다. 2014 Adobe.. 6
19. 93%. Apple App Store, 67% 61% Google Play Apple App Store. 53% 1-10 개의모바일앱을보유하고있습니다. 17% 40 개이상의다운로드가능한앱을보유하고있습니다..,,.. 없음 1-10개 11-20개 21-40개 41-60개 60개이상평균 * 기업당현재다운로드가능한모바일앱 (n=103) 1% 17% 13% 1 0% 7% 53% 19 15 스마트폰전용모바일앱 (n=101) 1% 3% 6% 11% 19% 60% 태블릿전용모바일앱 (n=100) 12 2% 3% 9% 8% 24% 54% * 범위의중간치를사용하여계산 7
42% 의기업이 3개월주기로앱을업데이트하고있습니다. 3% 만이앱업데이트주기가 1년또는그이상이라고시인합니다..... 42% 3 32% 4-6. 8
,.,.. 모바일앱팀의정규직직원수 1 5명 7% 6 10 명 13% 11 20 명 9% 21 30 명 11% 31 50명 8% 51명이상 22% 확실치않음또는모름 31% 모바일앱팀의정규직충원계획 있음 61% 없음 16% 확실치않음또는모름 22% 대상 : 모바일앱팀을보유한기업 (n=85) 모바일앱전담팀보유현황 없음 17% 있음 83% 83% 22% 61% 71% 의기업이모바일앱전담팀을보유하고있습니다. 의팀이 51 명이상의직원을채용하고있습니다. 가향후모바일앱담당직원을충원할계획입니다. 의기업이일부모바일앱의개발을위해서드파티개발자를활용하고있습니다. 9
,. 62% 50% HTML5... (66%) (60%) (63%) (57%).,,,. 50% 의기업이 HTML5 와같은하이브리드웹기술을사용하여앱을제작하고있습니다. 60% 이상이푸시메시징, 컨텐츠관리및분석을위한기술을사용하여앱성능을강화하고있습니다. 10
GPS 위치데이터요청현황 7% 8% 49% GPS ibeacon. 37% GPS, 49%. 37% 12 GPS. ibeacon Major League Baseball ibeacon. Safeway, American Airlines Marriott, ibeacon. 36% 12 ibeacon. ibeacon 기술사용 현재사용중 사용하지않지만향후 12 개월내에사용할계획임 28% 17% 18% 36% 사용하지않고향후 12 개월내에사용할계획이없음 11 11 확실치않음
" ". 고객확보를유도하기위해사용중인미디어. 사용중인페이드미디어 : 소셜 80% 모바일앱 74% 페이드미디어 모바일웹사이트 57% 사용중인페이드미디어 : 소셜 81% (Paid, Earned, Owned) 검색 67% 검색 71%. 디스플레이 64% 59% 온드미디어 65% 디스플레이 68% (74%). 동영상 46% 동영상 42% (65%) (60%). 대상 : 모바일앱에페이드미디어를사용하는기업 (n=76) 49% 언드미디어 60% 대상 : 모바일웹사이트에페이드미디어를사용하는기업 (n=59) 8% 해당사항없음 10%. 대상 : 총응답자 (n=103). 12
10 9 (58%) (55%) (53%). 앱사용자의재참여를위한새로운기법 푸시메시징 ( 예 : 디바이스홈화면으로전송되는앱알림 ) 58% 온드 페이드 미디어를통한캠페인재실행 ( 예 : 스마트폰이나태블릿에서기존앱의실행을유도하는모바일앱배너 ) 미디어를통한캠페인재실행 ( 예 : 스마트폰이나태블릿에서기존앱의실행을유도하는광고유닛사용 ) 55% 53% 재참여유도를위한기법을사용하지않음 8% 확실치않음또는모름 2% 13
,,. 3/4 (48%) (29%). 75% 기업에서수행하는활동 59% 의모바일마케터가앱행동을기반으로 고객생애가치를 산출하고있습니다. 59% 59% 56%,,., 56% A/B. 시간경과에따른고객의참여및사용수준측정 앱행동을기반으로고객생애가치산출 A/B 테스팅을통해모바일앱에서의전환경로최적화 14
최고의소비자경험을제공하기위해반응형웹사이트사용....,..,., A/B. IT. 모바일전략을실행하기위해기술투자증대 마케팅목표를달성하기위해모바일경험관리, 측정및테스트 15
2014 6 3 13,. 500 103.,,,, B2B. : www.adobe.com/solutions/digital-marketing.html : http://blogs.adobe.com/digitalmarketing Twitter: @AdobeMktgCloud Adobe. 17%. 54%, 44%. 16
Adobe Marketing Cloud Adobe Marketing Cloud 제작.. Adobe. 수익창출 관리 ROI. 모바일웹 앱 측정 모바일기법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