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1

Similar documents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그림 2] 페이팔의 사업구조 자료: 산업은행, 한국투자증권 페이팔(Paypal) 그리고 알리페이(Alipay) 국내 결제 시장의 향후 변화, 해외 사례로 쉽게 유추 가능 국내 결제 시장에서 어떤 변화가 시도되고 있는지는 해외의 사례를 살펴보면, 비교적 쉽게 알 수 있

<C1F6B1DEB0E1C1A620C1B6BBE7C0DAB7E12E687770>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예상) 3. 삼성의 스마트폰 OS 바다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업들이 관심 가져야 할 질문들 1. 스마트폰은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1

150430_Industrial_Internet_Issue_Report(O2O 1호).hwp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歯CRM개괄_허순영.PDF

20(53?)_???_O2O(Online to Offline)??? ???? ??.hwp

Ç¥Áö

歯세대갈등국민조사97.PDF

쿠폰형_상품소개서

OVERVIEW 디트라이브는 커뮤니케이션 환경의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고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광고부터 온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과 웹사이트 구축은 물론 뉴미디어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IMC 기능을 수행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회사입니다. 대표이사 설

2016_Company Brief

<283129C7CFBCBAB1D92E687770>

2014_0901_레이아웃 1_vvwQfYni49K7PyIFmhkw

크리덴셜_FBASIC_V3

슬라이드 1

신호 장치의 새로운 진화, 비콘과 아이비콘의 이해 John Cox 외 Network World 지난해 6월 애플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소리소문 없이 발표된 아이비콘 (ibeacon)이 개발자들과 업계, 기술 전문가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 다. 오차 5cm 미만의 초정

Executive summary Ⅰ.온라인쇼핑 시장의 성장,생태계(EcoSystem)변화 -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의 융합 및 신규 강자들의 진입 전망 - PC 중심의 시장에서 모바일 쇼핑으로 성장의 패러다임 이동 - 가격 경쟁 중심에서 고객 가치 중심으로 변화 Ⅱ.온라

정진명 남재원 떠오르고 있다. 배달앱서비스는 소비자가 배달 앱서비스를 이용하여 배달음식점을 찾고 음식 을 주문하며, 대금을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 스를 말한다. 배달앱서비스는 간편한 음식 주문 과 바로결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 연령층에서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반면,

빅데이터 시대의 전자상거래 초판인쇄 2015년 8월 15일 초판발행 2015년 8월 12일 지은이 노규성 김의창 문용은 박성택 이승희 임기흥 정기호 펴낸이 김승기 펴낸곳 (주)생능 / 주소 경기도 파주시 광인사길 143 출판사 등록일 2014년 1월 8일 / 신고번호

歯목차45호.PDF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Æí¶÷4-¼Ö·ç¼Çc03ÖÁ¾š


歯표지_목차.PDF

슬라이드 제목 없음

<4D F736F F F696E74202D205B444D435D36BFF95FB5F0C1F6C5D0B9CCB5F0BEEE20B5BFC7E220BAB8B0EDBCAD5F C5EBC7D5BABB29>

슬라이드 1

이와 같이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한 RTLS 기술은 2020 에 43.7억 달려의 시장규모로 연평균 20.7%의 성장률을 가질 것이며, 특히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연평균 23%의 고속 성 장을 할 것으로 시장조사 기관인 Allied Market 예측하고 있으 므

Data Industry White Paper

[한반도]한국의 ICT 현주소(송부)

ICT03_UX Guide DIP 1605

크리덴셜_FBASIC_V4

정보화 산업의 발전단계 : 정보혁명의 진화 정보화 산업의 발전단계 1세기에 두 번 정도의 큰 기술혁명이 이루어져 경제성장의 원동력으로 작용 uit 시대는 정보혁명 중 인터넷 이후의 새로운 기술혁명인 컨버전스 기술이 핵심이 되는 시대 uit 시대는 정보화의 극대화와 타


2017 1

04서종철fig.6(121~131)ok

<4D F736F F D204D61726B F20C7C9C5D7C5A92C20C0CCB9CC20BBFDC8B020BCD320C0CFBBF3C0D4B4CFB4D95F >

Week2.key


IT & Future Strategy 보고서 는 21세기 한국사회의 주요 패러다임 변화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미래 정보사회의 주요 이슈를 전망, IT를 통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에서 기획, 발간하는 보고서입니 다. NIA 의 승인 없

<65B7AFB4D7B7CEB5E5BCEEBFEEBFB5B0E1B0FABAB8B0EDBCAD5FC3D6C1BE2E687770>

May 2014 vol Cover Story 06 지갑 그 이상의 모바일 커머스 SK People 19 포토 에세이 김진형 SK종합화학 사원 찰칵 처음을 추억하는 소리 20 일, 삶, 꿈 김택곤 SK건설 TBM TF장 해저를 뚫다, 대륙을 잇다 26 책상소

소프트웨어개발방법론

partprime_intro.key

<4D F736F F D F4E464320B1E2BCFAB0FA20BCADBAF1BDBAC0C720C7F6C0E7BFCD20B9CCB7A120C0FCB8C15FBCF6C1A45F>

? Search Search Search Search Long-Tail Long-Tail Long-Tail Long-Tail Media Media Media Media Web2.0 Web2.0 Web2.0 Web2.0 Communication Advertisement

±èÇö¿í Ãâ·Â

Microsoft PowerPoint - 3.공영DBM_최동욱_본부장-중소기업의_실용주의_CRM

歯현대백화점_출판용_.PDF

NFC 서비스 활성화 추진계획 기존 모바일 결제시장 Ecosystem 향후 모바일 결제시장 Ecosystem App Store App사업자의 중요성 증대 통신사 APP. 사업자 금융기관 (카드) APP. 사업자 VAN 휴대폰 제조사 정부 및 규제기관 OS Provide

Mstage.PDF

untitled

Oracle Apps Day_SEM

AGENDA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S Special Report ORACLE이 주도하는 MODERN MARKETING의 세계 각하게 고민하게 되었다. 유통채널인 Place 요소의 혁신적 변화는 최근 O2O(Online To Offline)나 Omni - Channel 혁신이라는 Keyword로 많이 회

WORLD IT SHOW 2015 TREND Connect Everything WIS 2015 KEY ISSUE

2011 국토해양부 소셜미디어

about_by5

Multi Channel Analysis. Multi Channel Analytics :!! - (Ad network ) Report! -! -!. Valuepotion Multi Channel Analytics! (1) Install! (2) 3 (4 ~ 6 Page

Agenda POS Market Trends RSS Product Line-Up Reference & Value Propositions Summary 2

LG-LU6200_ICS_UG_V1.0_ indd

PowerPoint Presentation

서현수

Microsoft Word doc

2

[로플랫]표준상품소개서_(1.042)

08SW

IT & Future Strategy 보고서 는 21세기 한국사회의 주요 패러다임 변화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미래 초연결 사회의 주요 이슈를 전망, IT를 통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에서 기획, 발간하는 보고서입니 다. NIA 의 승인

2016

HTML5* Web Development to the next level HTML5 ~= HTML + CSS + JS API

Vostit Product Offerings

001지식백서_4도

0000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4D F736F F D20C1A4BAB8C5EBBDC5C1F8C8EFC7F9C8B8BFF8B0ED5FBDBAB8B6C6AEBDC3B4EBBAF22E727466>

김기남_ATDC2016_160620_[키노트].key

목순 차서 v KM의 현황 v Web2.0 의 개념 v Web2.0의 도입 사례 v Web2.0의 KM 적용방안 v 고려사항 1/29

OUR INSIGHT. YOUR FUTURE. Disclaimer Presentation ( ),. Presentation,..,,,,, (E).,,., Presentation,., Representative.( ). ( ).

LG Business Insight 1300

ETL_project_best_practice1.ppt

석사학위논문 외식업점포 입지 선정의 실증적 연구 - 서울지역의 떡볶이 전문점 중심 - A Study on Selection of Location Factors for A Store of Foodservice Industry 세종대학교 도시부동산대학원 부동산학과 배홍철

엔젤입문 초급자과정

e- 11 (Source: IMT strategy 1999 'PERMISSION ' ) The World Best Knowledge Providers Network

Microsoft PowerPoint - CoolMessenger_제안서_라이트_200508

Microsoft PowerPoint - SVPSVI for LGNSYS_ ppt

**Á¦ÀÏ 2¿ùÈ£(Èæ¹é)

Microsoft PowerPoint - 6.CRM_Consulting.ppt

Portal_9iAS.ppt [읽기 전용]

untitled

sc family_12 내지_최종

광운소식-68호F

<FEFF E002D B E E FC816B CBDFC1B558B202E6559E830EB C28D9>

디트라이브 브랜드를 키우는 에이전시 Leads the way to Power Brand 디트라이브는 차별화된 캠페인을 통해 수많은 브랜드를 성장시키고 함께 발전을 거듭하였습니다

03 Contents May LOTTE Focus 04 클로즈업 02 포커스 롯데 HR 포럼 기획 06 롯데월드몰을 가다 마케팅 어워드 시리즈 5 10 롯데백화점 06 인사이드 롯데 12 롯데멤버스 특집 14 롯데월드타워 첨단 기술 현장스케치

歯이시홍).PDF

?

Transcription:

오프라인과스마트서비스의결합 (O2O Service) 2015. 6.

Retail 환경의변화 --------------------------

Show-rooming VS Reverse Show-rooming

Online Activity 에영향을받은 Offline Shopping Offline Retail Sales 52% 가 Online influenced Offline 쇼핑중 Mobile App 이용이보편화

Mobile 확산에따른 Retail 의주요변화 Consumer Merchant 정보탐색과정이매장내외의전단계로확장 정보탐색이매장내에서구매직전까지이루어지고, 구매후에도제대로잘샀는지검증하는행동패턴 오프라인매장에서온라인판매를연계 쇼루밍증가에따라, 매장내에서온라인검색 / 주문시스템을제공하거나, 온라인과동일한가격정책지원 매장에서의목적형구매증가 매장방문을하지않아도사전에정보습득이가능해져, 고객이오프라인매장에서머무는시간이짧아짐 시간과비용을줄이기위한 Digital Device 활용 점주와소비자간의능동적소통채널로서모바일의활용증가

O2O Commerce 의주요 Trend -------------------------- 1) Close the Loop 2) Near/In-Store Marketing 3) Payment

1) Close-the-loop 무차별적으로살포되는전단지 마케팅에반응한고객이누구인지알수없음

기존 Offline MKT 의문제점 스탬프하면효과가있긴있는건가? 누가우리가게단골손님이지? 가망고객이누굴까? Closing the Redemption Loop 할인, 쿠폰, 스탬프등 각종마케팅활동에 각고객이어떻게반응하는지아는것 스탬프하면효과가있긴있는건가? 누가우리가게단골손님이지?

Redemption Loop Closing MKT 효과측정 Market Planning Real-time Analysis Customer Execution Redemption data 기반고객분석 Redeem Purchase Pre-TR, TR, Post-TR

Close-the-loop 하면무엇이좋아질까?

Loop Closing 예시 : - 오프라인가맹점에있는 POS 을활용 Syrup Store Agent 매장의 POS 에소프트웨어수정없이 Syrup 서비스군을제공할수있는환경을제공 Push Server (MQTT) Push Server (MQTT) POS Agent Runtime

Loop Closing - Loop Closing 이되면, 가맹점주는무엇을더할수있게될까? 점주용통계 Dash Board 고객현황, 쿠폰반응율등점주의의사결정에필요한정보를실시간으로확인 가망고객추출및타켓마케팅 주변지역고객 Pool 대상으로, 연령 / 거주지 / 구매실적등을반영한 Target Marketing

2) Near/In-Store Marketing Proximity Marketing Indoor Location Technology In-store Analytics Mobile Coupon 서비스와제휴활발 NFC, Beacon 등다양한기술 Test Retail 외다양한분야확대

Shopkick : Key leader of the mobile commerce eco-system 매장방문전 (Pre-store) 매장내 (In-store) On the couch At the mall In the store At the shelf At the register Discovery of products and offers Generating excitement to visit stores nearby Rewards for walking in Rewards for interacting with products Rewards for purchase

Aisle411 + Project Tango at Walgreen Usage Process Shopping List를생성하고, 매장내에서쇼핑목록에기반하여상품이있는위치를 AR 기반지도로안내받음 원하는상품의검색 : Typing이나음성인식기능을통해상품위치검색및 Shopping List에추가 User의행동 Data를분석하여, 주로구매하는상품등의 Contextual란상품및할인쿠폰제공 특정위치를지날때, Reward Point 제공

Proximity Markeing 을위한다양한기술적시도 - Bytelight 의 Case

In-store 에서 Data 의수집, 분석및활용 - Retail Next Collection Analysis Visualization Insights Video Camera Feeds POS Data Wi-Fi, BLE devices Real-time Analysis Web Dashboard Real-time Alerts Predictive Analytics Consumer Insights In-store Behaviors Staff Contribution

Near/In-store Marketing 을위한전제조건 - Push Message 등 App 의반응률을어떻게높일수있을까? Fun 혜택정보를재미있게전달 Reward OCB 10 point 보상을통해, 모바일전단 Open Rate 26% 32.5% OCB Check in 의 MUV 28 만 150 만 직관적 Message Point Hunting 의메타포로떨어지는동전이미지활용 매장전단반응율 52% 84%

[ 참고 ] SK Planet BLE Beacon BLE Beacon 은 O2O Commerce 의 Enabler 로 Product/Biz/User/Big Data 의 Key Device User 의편의성강화를통한 Value 실시간및 TPO 기반서비스로차별화 혜택 /Fun/Info. 등다양한 Offering User Scenario Enabler Business Enabler 차별성을증명하는자산으로 Value SKP O2O Product 구현의 Necessity Product Enabler Big Data Enabler Context DB 및 Commerce TR 확보 Foot Traffic 의 Mobile Traffic 전환 DB 의가공을통한맞춤형 Offering

[ 참고 ] SK Planet BLE Beacon 14 년 BLE Beacon 을활용해주로 Near-Store 와 In-Store 고객대상프로모션컨텐츠및모바일전단발송에활용하였으며, 11,641 개가맹점에서활용및지속확대중임 Near Store In Store Shopping Value

3) Payment Paypal Here ( 12.3 월출시 ). 카드판독기및결제 App 으로구성. 이용자와가맹점의 App 을활용한온라인결제또는판독기에 Tap 하여결제진행 QR Code 기반오프라인결제 ( 12.3 월 ). 가맹점 POS 에연결된 QR Code Reader 로전자지갑의정보를읽어결제진행 세상모든것의결제솔루션을지향. Amazon Payment, Amazon Wallet, Local Register 출시 ( 14 년하반기 ) 를통해온 / 오프라인통합지불결제추진 Online 은물론 Offline 까지아우르는상거래활동으로적용영역을확대 개방형구조의 Payment 추진. 가맹점, 이용자, 금융사가참여하는개방형구조의 Apple Pay 출시 ( 14.10 월 ). Passbook 및지문인식과연계, Offline 확장추진

3) Payment O2O 시대의플랫폼경쟁은 검색 - 광고 - 결제의자연스러운연계가핵심 결제는별도의금융프로세스가아닌, 온 / 오프라인을아우르는상거래활동중편리하고자연스럽게이루어지는 행위

O2O Payment 관련보유 R&C - 필수요소인가맹점 Infra, 이용자기반, 금융사 Network 보유 Merchant 연동 Infra Sizable 한이용자규모 강력한정보보호 Infra

Syrup Pay 추진방향 - O2O Commerce Enabler O2O Commerce 편리성 범용성 개방성

Syrup Pay (1) 편리성 - 편리한사용경험제공 ( 간편결제를넘어 ) 할인과결제, 혜택의분절된고객의사용자경험을통합하는새로운 Payment 구현 - BLE 를통한고객과매장을인지하고최적화된혜택과결제를제안하는프로세스 - Syrup, OK 캐시백, 가맹점쿠폰, 멤버십적립등모든혜택을연계 As-is 쿠폰 결제 적립 Syrup Pay 적용시 Coupon, 결제, 적립 결제수단, 쿠폰, 마일리지등다양한혜택중어떤것을사용할지를 최적화 하여제공

Syrup Pay (2) 범용성 - On/Mobile/Offline Channel 에서사용 Syrup 에기반한 Mobile 결제구현 직불, 휴대폰결제등결제수단확대 Web 표준의신용카드간편결제 모든환경의 Online 결제지원 Syrup Pay App 의 Offline 확장 Syrup 과가맹점 Infra(POS) 연계 고객의혜택인지와 Syrup Pay 결합

Syrup Pay (3) 개방성 : 다양한사업자가참여할수있는개방형플랫폼 Payment 수단 Payment Processing Van, PG 사용매장 On/off-Line 결제기관 카드사, 은행, 증권사, 선불사업자등

Wrap up Redemption Data 기반고객분석 Redemption Loop Closing Near/In-store Marketing Push Message Payment Reward MKT 효과측정 Post-TR TR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