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Pr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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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과 제자로 부르시니 1. 주님을 따라오라는 말씀에 무엇인가를 버려두고 즉시 순종하였다. 그들이 버린 것은 배와 그물이었는 데, 그것은 곧 생업을 포기한 것이다. 2.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려고. 전도나 선교를 의미한다. 1. 따르다 는 제자도의 핵심 동사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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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56장 - 하나님의 집에 합당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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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하나님만이 하실 수 있는 두 단어가 있는데, 하나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다 의 바라 이고 다른 것은 죄 를 용서하다 의 살라흐 다. 창조주 하나님의 속성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말씀하시니 그대로 되니라. 인데, 이것은 온 세상이 그의 말씀에 절대 따른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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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날(일) 9월 30일 하늘에 전쟁이 있으니 미가엘과 그의 사자들이 용과 더불어 싸울새 용과 그의 사자들 도 싸우나 (계 12:7). 사람들은 역사적으로 경쟁 세력 사이의 다툼, 전쟁, 갈등 속에서 인류가 존재 해 왔다고 인식한다. 그러나 그 투쟁이 무엇이며, 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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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 O V E L E T T E R 내가 당신의 십자가를 지고 갔으면 내가 당신의 십자가를 지고 갔으면 때때로 나는 내가 구레네 시몬이었으면 합니다. 그 길에 동행하는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그 아름다운 십자가를 지고 갔던 시몬이었으면 자기 죄짐을 지고 가는 줄도 모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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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쉬는 것은 썩지 않는다

Transcription:

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성스러운 성경은 위로의 약속과 엄숙한 경고로 끝을 맺는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보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행위에 따라 주리라. (요한계 시록 22:12, 킹제임스 흠정역 1 ) 거의 2,000년 동안 모든 곳에 있는 크리스챤들은 곧 오신다는 구주의 재 림의 약속을 고수해왔습니다. 셀 수 없는 순교자들이 용감하게 약속된 부활의 소망 안에서 믿음을 위해 그 들의 생명을 내려 놓았습니다. 경고하고 있는 이 구절 역시 많은 사람들에 의해 간과 되어져 왔다. 왜냐하면 그것이 이해되지 않았기 때문 이다. 그분께서 돌아오실 때 그분의 상이 그분과 함께 있을 것이라는 구주의 언급은 재림 전에 살아왔던 모 든 영혼의 운명이 이미 결정되어 있을 것이라는 명백 한 성명이다. 둘째 기회는 없다. 야후슈아가 돌아오실 때, 모두 끝난다. 모두가 이 교리의 요지를 명확하게 이해하는 것이 매 우 중요하다. 사단은 재림까지 심판이 일어나지 않는 다는 신념을 통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야후와께 완 전히 복종하는 것을 미루도록 인도해왔다. 그러나, 너 무 늦었다고 할 시점이 다가오고 있다; 구원의 문이 결국 닫힐 것이다. 신성의 율법은 명백하다: 야후와의 율법에 불순종하 면 죽음에 이르고; 순종하면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 죄의 삯은 사망이다. (로마서 6:23) 지금까지 태어 난 아담의 모든 아들과 딸이 죄를 지어왔기 때문에, 이것이 모든 인간 존재에 대한 자동적인 사형 선고 다. 모든 사람이 죄를 지어 [야후와]의 영광에 이르 지 못하더니. (로마서 3:23) 타락하고 죄로 가득한 인간성에게 둘째 기회가 주어진다는 계획을 무한한 지혜가 고안했다는 것은 오직 야 후와의 측량할 수 없고 울타리가 없는 사랑 때문이다. [야후와]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자신의 독생 자를 주셨으니 이것은 누구든지 그를 믿는 자는 멸망하지 않고 영존하는 생명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 한복음 3:16) 자비 안에서, 전 인류에게 유예 기간이 주어졌다: 그 기간은 자신이 야후와 또는 사단 중 누구의 편에 속했 는지 나타낼 수 있는 시간이다. 거기에 중간 지대는 없다. 아무도 두 주인을 섬길 수 없나니 이는 그가 한 주인을 미워하고 다른 주인을 사랑하거나 혹은 한 주인을 떠받들고 다른 주인을 업신여길 것이기 때문이 라. 너희가 [야후와]와 맘몬을 겸하여 섬길 수 없느니라. (마태복음 6:24) 유예: 범행으로 유죄 선고를 받은 사람에 대한 판결 을 유예하고, 착한 행동을 하겠다는 약속 위에 그 사 람에게 잠정적인 자유를 허락하는 조치. 2 야후슈 아의 죽음은 모든 사람에게 둘째 기회를 보장했다 유예 기간.

유예: 실험; 조사;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제정된 어떤 절차;... 현재의 삶에서 그 사람의 상태, 그 안에서 그는 자신의 품성을 입증하거나 더 행 복한 상태를 위해 자격을 갖출 기회를 갖는다. 3 이 땅의 역사에 걸쳐 지금까지 살아왔던 거의 대부 분의 사람들에 대하여, 그들 각자의 유예 기간은 죽 음으로 끝났다. 그러나, 마지막 세대는 다르다. 성경 은 구주의 재림 때 죽은 자들이 부활한 후에 그분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려 올라갈, 살아 있는 한 그룹의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명확하게 말한다: 우리가 야후와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 하노니 곧 야후슈아께서 오실 때까지 살아서 남 아 있는 우리가 결코 잠자는 [죽음 안에 있는] 자 들보다 앞서지 못하리라. 야후슈아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야후와의 나팔 소리와 함께 친 히 하늘로부터 내려오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뒤에 살아서 남아 있는 우리가 그들과 함께 구름들 속으로 채여 올 라가 공중에서 [주]를 만나리라. 그리하여 우리 가 항상 야후와와 함께 있으리라. (데살로니가 전서 4:15-17.) 야후슈아께서 그분의 신실하고 존귀한 제자들을 하 늘로 데려가기 위해 돌아오시기 전에, 유예 기간은 짧게 끝난다. 요한계시록은 야후와에 의해 특별히 이 마지막 사건을 위해 백성들을 준비시키라고 주어 졌다. 또 그가 내게 이르되, 이 책의 대언의 말씀들 을 봉인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한 자는 그 대로 불의하게 두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게 두 며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롭게 두고 거룩한 자는 그 대로 거룩하게 둘지니라. (요한계시록 22:10-11) 야후슈아께서 오시는 때, 모든 사람은 결정되어있을 것이다. 죄와 사단을 선택해온 사람들은 그들에게 얼 마나 많은 시간이 주어지든지 상관없이 계속해서 그와 같은 선택을 할 것이다. 이와 같이, 야후와께 충성 스러운 사람들은 계속해서 그분을 사랑하고 섬기고 순종할 것이다. 어떠한 미래의 결정이나 행동도 그들을 그들의 충성으로부터 결코 돌려 놓지 못한다. 유예가 끝났을 때, 취소할 수 없는 선고가 선포될 것이다. 불의한 자는 그대로 불의하게 두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둘지니라.

사람의 유예가 재림 전에 마쳐지기 때문에, 하늘의 기록의 책들에 대한 조사가 그에 앞서 이루어져야 한다. 조사 심판의 교리는 성경에서 명확하게 나타난다. 다니엘은 하늘에 대항하여 성도들 안에서 전쟁을 일으키 는 권세들과 함께 발생하는 이 엄숙한 사건의 예고편을 보게 되었다. 다니엘은 말했다: 그 왕좌들이 무너져 내릴 때까지 내가 보매 옛적부터 계신 이가 앉아 계시는데,... 천천이 그분 을 섬기며 만만이 그분 앞에 서 있더라. 심판이 준비되고 책들이 펴져 있더라. (다니엘 7:9-10.) 그분의 사랑의 품성을 유지하시면서, 야후와께서는 무지의 죄들을 정죄하지 않으신다. 야후와의 성실한 보 증의 말씀이다. 나도 너를 정죄하지 아니하노니 가서 다시는 죄를 짓지 말라. (요한복음 8:11) 아테네 의 마르스의 언덕에서, 무지한 청중들에게 야후와와 야후슈아를 설명한 후에, 바울은 외쳤다: [야후와]께 서 이같이 무지하던 때를 눈감아 주셨으나 이제는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에게 회개하라고 명령하시나니 이 는 그분께서 한 날을 정하사 그 날에 자신이 정하신 그 사람을 통하여 세상을 의로 심판하실 터이기 때문이 라. 그분께서 그 사람을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심으로써 모든 사람들에게 그 일에 대한 확신을 주셨느니라, 하니라. (사도행전 17:30-31.) 야후와를 사랑하는 자들은 순종을 짐으로 보지 않는다. 오히려, 그들은 많이 용서받았기 때문에 많이 사랑 한다. 그들의 뜻을 신성의 뜻에 순응시키는 것이 그들의 마음에 있다. 성령께서 야후와의 마음과 조화되지 않는 그들의 마음의 어떠한 부분에 대하여 깨닫게 할 때, 그들은 반항이 아니라 기꺼이 순종을 선택한다. 그리스도의 능력에 이끌린 죄인이 십자가 앞에 나아가 부복할 때에 그는 새로 창조함을 받는다. 그는 새 마음을 받아 그리스도 [야후슈아] 안에서 새로 지음을 받게 된다. 그리고 더 요구될 것이 없는 거룩함을 입 게 된다. 4 거룩함 은 온전함이며 야후와와 함께 전체적인 일치를 이룬 것이다. 순종하는 것이 그 마음에 있을 때, 야 후와께서는 그것을 사람이 할 수 있는 최고의 봉사로 받아들이신다. 신성의 사랑에 의해 부드러워진 그 마 음이 신성의 형상으로 변형되어가면서, 신성의 뜻에 대한 순종이 자연스럽게 자신의 마음의 가장 깊은 바 람이 된다. 이것은 약속의 성취다: 그때에 내가 정결한 물을 너희 위에 뿌려 너희를 정결하게 하되 너희의 모든 더러움과 너희의 모든 우상으로부터 너희를 정결하게 하리라. 또 내가 새 마음을 너희에게 주고 새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 살에서 돌 같은 마음을 제거하고 너희에게 살로 된 마음을 주리라. 또 내가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 너희로 하여금 내 법규 안에서 걷게 하리니 너희가 내 판단의 법도를 지켜 행하리라.... 너 희가 거하면서 내 백성이 되고 나는 너희 [야후와]가 되리라. 내가 또한 너희의 모든 부정함에서 너희를 구원하며... (에스겔 36:25-29) 유예의 마침은 인내심 없는 창조주의 임의적인 조치가 아니다. 오히려, 그것은 야후와와 사단 사이의 대쟁 투에서 모든 사람이 자신들의 최후의 선택을 해온 것에 대한 승인일 뿐이다. 유예의 마침에 선행하는 조사 심판은 숨겨진 마음을 드러내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솔로몬은 자신의 길고 방탕한 삶을 되돌아보면서 진지한 충고를 기록했다: 우리가 전체 일의 결론을 들을 지니 [야후와]를 두려워하고 그분의 명령들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온전한 의무이니라. [야후와]께 서 모든 은밀한 일과 더불어 선한 일이든 악한 일이든 모든 일을 심판하시리라. (전도서 12:13-14.) 이 것이 조사 심판의 일이며 그 결과는 누가 어떤 보상을 받을 것인지 결정한다: 영원한 생명? 또는 영원한 죽 음? 를 가져온다: 운 것은 잘못된 것이다. 조사 심판의 진리를 숨기기 위해, 사단은 많은 사 람들을 속이고 그들로 죄를 계속 짓도록 이끈 두 가지 오류를 들여 놓았다. 첫째는 한번 구원받 으면, 영원히 구원받은 것. 이라는 신념이다. 이 오류는 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의 신념으로 현실 에 안주하게 만든다. 진리는 언제나 전진하며 그 들의 삶을 야후와께 순응시키고자 하는 모든 자는 언제나 그분의 뜻을 더 알기 위해 찾고자 할 것이 다. 당신이 한번 구원 받았으면 당신은 영원히 구 원받은 것이라는 그 신념은 두 가지 무서운 결과 1. 그것은 라오디게아의 상태를 만든다: 나는 구 원 받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안다; 그러므로 어 떠한 새로운 것이 필요하지도 않고 또한 그 새로 2. 그것은, 당신이 한 번 구원받았다면 당신은 당신의 생각을 바꾸는 어떤 것도 할 수 없기 때문에, 야 후와께서 사람의 의지를 강요하신다는 사단의 거짓말을 돕는다.

사단이 조사 심판의 진리와 싸우기 위해서 사용해 온 그 둘째 오류는, 구원 받은 자가 야후슈아께서 오실 때까지 계속 죄를 지을 것이라는 신념이다. 이것은 성경과 상충되는 것은 물론이고, 마음을 변화시키는 야후와의 능력을 착각하게 만든다. 야후와의 율법에 대한 순종을 가르치는 교리는 언 제나 사단의 최악의 공격의 초점이 된다. 조사 심 판과 각 개인의 삶의 모든 부분에서 순종할 필요 가 있다는 교리는 다양한 기독교 종파 사이에서 뜨거운 논쟁의 주제가 되어왔다. 이 성경 교리에 대항하여 두 가지 주요 반대 의견이 제기되어 왔 다: 1. 하늘에 있는 성소를 부인함; 2. 속죄일에 대제사장이 했던 일을 반영하는 하 늘 성소에서 야후슈아가 특별한 일을 하고 계시다 는 것을 부인함. 첫째 반대에 대하여는 출애굽기에서 쉽게 답변이 된다. 야후와께서 모세에게 이 땅의 성소를 위한 지시들을 내리셨을 때, 그분께서 말씀하셨다. 또 너희는 내가 네게 보여 주는 모든 것에 따라 성막 의 양식과 성막의 모든 기구의 양식대로 그것을 만들지니라. (출애굽기 25:9) 모세는 그가 계시 로 보게 된 하늘 성소를 똑 같이 모방하는 것이 매 우 중요했다. 이 지시는 반복되었다: 너는 주의 하여 산에서 네게 보여 준 그것들의 양식대로 그 것들을 만들지니라. (출애굽기 25:40) 서 이루어져야 할 일을 가르치기 위한 것이었다. 땅의 성막과 그 안에서의 대제사장의 봉사는 인류 에게 하늘 성소와 대제사장 야후슈아에 의해 거기 이제 우리가 말한 것들에 관한 요점은 이것이니: 곧 우리에게 이러한 대제사장이 계시다는 것이 라. 그분은 하늘들에서 존엄하신 분의 왕좌 오른편에 앉아 계시며 성소와 참 성막을 섬기시는 분이 신데 이 성막은 [야후와]께서 치신 것이요 사람이 친 것이 아니니라.... 이 제사장들은 모세가 성 막을 만들려 할 때에 [야후와]께 권고 받은 바와 같이 하늘에 있는 것들의 본보기와 그림자를 섬기 나니 그분께서 이르시되, 너는 조심하여 산에서 네게 보여 준 양식에 따라 모든 것을 만들라, 하시 느니라. 그러나 이제 그분께서 더욱 뛰어난 섬김의 직무를 얻으셨으며 그것에 의해 또한 그분은 더 나은 약속들 위에 세워진 훨씬 더 나은 언약의 중재자이시니라. (히브리서 8:1, 2, 5, 6.) 어떤 사람들은 야후슈아께서 하늘로 돌아가셨을 때 하늘 성소의 지성소로 들어가셨다는 신약의 다 양한 구절들을 인용하면서 조사 심판 교리를 비난 해왔다. 그들은 이것이 하늘 성소에서의 야후슈아 의 사역에 관한 독특한 두 구절이 틀렸음을 입증한 다고 주장한다. 반대로, 이 구절들은 야후슈아께 서 구약의 유형들에 완벽하게 순응하셨다는 것을 확인해준다. 속죄일에, 대제사장은 지성소에 두 번 들어갔다. 레위기 16장은 속죄일의 대제사장의 의무들을 설명한다. 그가 이스라엘 회중을 위해서 속죄를 할 수 있기 전에, 지성소에 염소의 피를 가지고 감으로써, 그는 자신 을 위해 속죄를 할 것을 지시 받았다. 완전하고 온전한 속죄가 지성소에서 희생의 피를 드림으로써만 이루 어질 수 있었다. 그리하여, 아론은 자기를 위한 죄 헌물로 자기의 수소를 드려서 자기와 자기 집을 위하여 속죄하 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 일이, 그가 이스라엘 자손을 위한 대제사장으로서 중재할 수 있기 전에 이 루어져야 했다. (레위기16:6.) 이것이 야후슈아께서 땅으로부터 하늘로 되돌아 가시고 나서, 하늘에 있는 지성소로 들어가셨을 때 하신 일이었다. 야후슈아는 위대한 예표였다. 조사 심판을 포함한 모든 성소의 상징들의 성취였다. 하늘 성소에서 죄인들을 위한 야후슈아의 사역에 대한 진리는 가장 소중하며 가장 용기를 북 돋우어 주는

진리다. 그런즉 우리에게, 위대하신 대제사장 곧 하늘 들로 들어가신 [야후와]의 아들 [야후슈아]가 계신 줄 알므로 우리가 우리의 신앙 고백을 굳 게 붙들자. 우리에게 계신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의 감정을 몸소 느끼지 못하시는 분이 아니요 모든 점에서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 으셨으되 죄는 없으신 분이시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을 얻고 필요한 때에 도우시는 은 혜를 얻기 위해 은혜의 왕좌로 담대히 갈 것이 니라. (히브리서 4:14-16.) 이제, 유예 기간이 여전히 남아 있는 동안, 당신의 부르심과 선정을 확실하게 하세요. 당신의 삶을 야후와의 뜻에 총체적으로 조화시키겠다고 다짐 하세요. 만일 우리가 우리의 죄들을 자백하면 그 분께서는 신실하시고 의로우사 우리의 죄들을 용 서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시느 니라. (요한일서 1:9) 조사 심판의 아름다운 진리는 만약 당신의 마음 안 에 변화되어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 있다면 유예가 끝나기 전에 변화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오늘날 신도들을 위한 충만하고 온전한 속죄를 가능케 하 시는 아버지와 아들을 찬양합니다. 오늘 고백하세요. 오늘 복종하세요. 야후슈아께서 오실 때 당신이 그분을 평화 안에서 만날 수 있도 록 오늘 신뢰하세요. 1 별도의 메모가 없는 한 모든 성경 구절은 킹제임스 흠정역으로부터 인용되었습니다. 2 Farlex, The Free Dictionary.Restored Names Scripture (Click here to download the Restored Names Scripture.) 3 Noah Webster, American Dictionary of the English Language, 1828. 4 E. G. 화잇, 그리스도의 실물 교훈, 16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