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시개요 1) 전시명 : 한국 현대미술로의 초대 <1 전시장> 바다에 관한 세가지 이야기 - 전시기간 : 2015. 6. 13-8. 9 - 참여작가 : 김승영& 히로노리 무라이, 박기진, 임승천 <2 전시장> 2015 신 소장품 전 - 전시기간 : 2015. 6.



Similar documents
사진 24 _ 종루지 전경(서북에서) 사진 25 _ 종루지 남측기단(동에서) 사진 26 _ 종루지 북측기단(서에서) 사진 27 _ 종루지 1차 건물지 초석 적심석 사진 28 _ 종루지 중심 방형적심 유 사진 29 _ 종루지 동측 계단석 <경루지> 위 치 탑지의 남북중심

<B9E9B3E2C5CDBFEFB4F5B5EBBEEE20B0A1C1A4B8AE20B1E6C0BB20B0C8B4C2B4D92E687770>

주지스님의 이 달의 법문 성철 큰스님 기념관 불사를 회향하면서 20여 년 전 성철 큰스님 사리탑을 건립하려고 중국 석굴답사 연구팀을 따라 중국 불교성지를 탐방하였습 니다. 대동의 운강석굴, 용문석굴, 공의석굴, 맥적산석 굴, 대족석굴, 티벳 라싸의 포탈라궁과 주변의 큰

0429bodo.hwp

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cls46-06(심우영).hwp

최우석.hwp

교사용지도서_쓰기.hwp

E1-정답및풀이(1~24)ok

<C1B6BCB1B4EBBCBCBDC3B1E2342DC3D6C1BE2E687770>

< BDC3BAB8C1A4B1D4C6C75BC8A3BFDC D2E687770>


<C0CEBCE2BABB2D33C2F7BCF6C1A420B1B9BFAAC3D1BCAD203130B1C72E687770>

untitled

민주장정-노동운동(분권).indd

과 위 가 오는 경우에는 앞말 받침을 대표음으로 바꾼 [다가페]와 [흐귀 에]가 올바른 발음이 [안자서], [할튼], [업쓰므로], [절믐] 풀이 자음으로 끝나는 말인 앉- 과 핥-, 없-, 젊- 에 각각 모음으로 시작하는 형식형태소인 -아서, -은, -으므로, -음

6±Ç¸ñÂ÷

<C3D6C1BE5FBBF5B1B9BEEEBBFDC8B0B0DCBFEFC8A C3D6C1BEBABB292E687770>

초등국어에서 관용표현 지도 방안 연구

177

제주어 교육자료(중등)-작업.hwp

¸é¸ñ¼Ò½ÄÁö 63È£_³»Áö ÃÖÁ¾

01Report_210-4.hwp

<C3D1BCB15FC0CCC8C45FBFECB8AE5FB1B3C0B0C0C75FB9E6C7E D352D32315FC5E4292E687770>



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시험지 출제 양식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상품 전단지

:::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2

DBPIA-NURIMEDIA

화이련(華以戀) hwp

ÆòÈ�´©¸® 94È£ ³»Áö_ÃÖÁ¾

歯1##01.PDF

<5BC1F8C7E0C1DF2D31B1C75D2DBCF6C1A4BABB2E687770>

120229(00)(1~3).indd


<C3D6BFECBCF6BBF328BFEBB0ADB5BF29202D20C3D6C1BE2E687770>

- 후쿠시마 원전사고의 진행과정 후쿠시마 제1원전(후쿠시마 후타바군에 소재)의 사고는 2011년 3월 11일 일본 동북부 지방 을 강타한 규모 9.0의 대지진으로 인해 원자로 1~3호기의 전원이 멈추게 되면서 촉발되었다. 당시에 후쿠시마 제1원전의 총 6기의 원자로 가

진단, 표시・광고법 시행 1년

< B5BFBEC6BDC3BEC6BBE E687770>

<3130BAB9BDC428BCF6C1A4292E687770>

11민락초신문4호


3232 편집본(5.15).hwp

제1절 조선시대 이전의 교육


새만금세미나-1101-이양재.hwp

??

652

歯 조선일보.PDF

13백점맞는세트부록2년(49~57)

<33B1C7C3D6C1BEBABB28BCF6C1A42D E687770>

<C1DFB1DE2842C7FC292E687770>

96부산연주문화\(김창욱\)

???? 1

ÀϺ»Æí-ÃÖÁ¾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 hwp

정 답 과 해 설 1 (1) 존중하고 배려하는 언어생활 주요 지문 한 번 더 본문 10~12쪽 [예시 답] 상대에게 상처를 주고 한 사 람의 삶을 파괴할 수도 있으며, 사회 전체의 분위기를 해쳐 여러 가지 사회 문제를 발생시킬 수 있다. 04 5

회원번호 대표자 공동자 KR000****1 권 * 영 KR000****1 박 * 순 KR000****1 박 * 애 이 * 홍 KR000****2 김 * 근 하 * 희 KR000****2 박 * 순 KR000****3 최 * 정 KR000****4 박 * 희 조 * 제

<34B1C720C0CEB1C7C4A7C7D828C3D6C1BEC6EDC1FD D28BCF6C1A4292E687770>

160215

참고 금융분야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 1.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은행법 시행령 보험업법 시행령 자동차손해배상 보장법 시행령 자본시장과

hwp

580 인물 강순( 康 純 1390(공양왕 2) 1468(예종 즉위년 ) 조선 초기의 명장.본관은 신천( 信 川 ).자는 태초( 太 初 ).시호는 장민( 莊 愍 ).보령현 지내리( 保 寧 縣 池 內 里,지금의 보령시 주포면 보령리)에서 출생하였다.아버지는 통훈대부 판무

<C1DFB0B3BBE7B9FD3128B9FDB7C92C20B0B3C1A4B9DDBFB5292E687770>

ad hwp

3. 은하 1 우리 은하 위 : 나선형 옆 : 볼록한 원반형 태양은 은하핵으로부터 3만광년 떨어진 곳에 위치 2 은하의 분류 규칙적인 모양의 유무 타원은하, 나선은하와 타원은하 나선팔의 유무 타원은하와 나선 은하 막대 모양 구조의 유무 정상나선은하와 막대나선은하 4.

근대문화재분과 제4차 회의록(공개)

포천시시설관리공단 내규 제 24호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개정(안) 포천시시설관리공단 인사규정 시행내규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 한다. 제17조(기간제근로자의 무기계약직 임용) 1 기간제근로자 관리규정 제16조 를 제19조 로 한다. 제20조(인사기록)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교육실습 소감문

1

<C7CFB4C3B0F8BFF828C0FCC7CFC1F6B8F8C7D1C6EDC1F6292D31302E3128C3D6C1BE292D31302E31342E687770>

¼þ·Ê¹®-5Àå¼öÁ¤

레이아웃 1

109

사라 진 것 같았다. 시계를 바라보니 어느덧 10시였다. 이때쯤 이면 자신의 강민이 유화를 깨우러올 시간이었다. 강민은 유화 가 일자리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일아침 10시만 되면 유화를 깨우러 집으로 찾아 왔다. 10시가 조금 넘어 서 강민이 문을 열고 들어왔다. 누나

목차 1 03 전시 개요 2 05 단체 관람 안내 3 06 전시 연계 교육프로그램 4 14 백남준전 인터미디어 극장 주요 작품 소개 5 24 기획전 슈퍼전파-미디어바이러스 작가 및 작품 소개 본 교재는 2015년 백남준아트센터 백남준전 인터미디어 극장 과 기획전 슈퍼전

단위: 환경정책 형산강살리기 수중정화활동 지원 10,000,000원*90%<절감> 형산강살리기 환경정화 및 감시활동 5,000,000원*90%<절감> 9,000 4, 민간행사보조 9,000 10,000 1,000 자연보호기념식 및 백일장(사생,서예)대회 10

歯 동아일보(2-1).PDF

며 오스본을 중심으로 한 작은 정부, 시장 개혁정책을 밀고 나갔다. 이에 대응 하여 노동당은 보수당과 극명히 반대되는 정강 정책을 내세웠다. 영국의 정치 상황은 새누리당과 더불어 민주당, 국민의당이 서로 경제 민주화 와 무차별적 복지공약을 앞세우며 표를 구걸하기 위한

<33352D2D31342DC0CCB0E6C0DA2E687770>

1) 음운 체계상의 특징 음운이란 언어를 구조적으로 분석할 때, 가장 작은 언어 단위이다. 즉 의미분화 를 가져오는 최소의 단위인데, 일반적으로 자음, 모음, 반모음 등의 분절음과 음장 (소리의 길이), 성조(소리의 높낮이) 등의 비분절음들이 있다. 금산방언에서는 중앙

1-1Çؼ³

DBPIA-NURIMEDIA

<B1B9BEEEBEEEC8D6B7C25FB9AEB9FDBEEEC8D E687770>

내지4월최종

15강 판소리계 소설 심청전 다음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하시오. [1106월 평가원] 1)심청이 수궁에 머물 적에 옥황상제의 명이니 거행이 오죽 하랴. 2) 사해 용왕이 다 각기 시녀를 보내어 아침저녁으로 문 안하고, 번갈아 당번을 서서 문안하고 호위하며, 금수능라 비

2 국어 영역(A 형). 다음 대화에서 석기 에게 해 줄 말로 적절한 것은? 세워 역도 꿈나무들을 체계적으로 키우는 일을 할 예정 입니다. 주석 : 석기야, 너 오늘따라 기분이 좋아 보인다. 무슨 좋은 일 있니? 석기 : 응, 드디어 내일 어머니께서 스마트폰 사라고 돈

4 꼬부랑 이라는 말이 재미있습니다. 5같은 말이 반복이 되어서 지루합니다. 4 꼬부랑 은 굽은 모양을 재미있게 흉내 낸 말입니다. 꼬부랑 을 빼고 읽는 것보다 넣어서 읽 으면 할머니와 엿가락, 강아지의 느낌이 좀 더 실감 나서 재미가 있습니다. 국어2(예습) / 1.

Microsoft Word - 青野論文_李_.doc

c

<B3EBB5BFB0FCB0E8B9FD20B1B9C8B820B0E8B7F920C0C7BEC828C3D6C1BE29A4BB2E687770>

<B5B6BCADC7C1B7CEB1D7B7A52DC0DBBEF7C1DF E687770>

부벽루 이색 핵심정리+핵심문제.hwp

Transcription:

보도 자료 내설악 백공미술관 한국 현대미술로의 초대 - 미술관명 : 내설악 백공미술관 오전 10시 - 오후 6 시 (* 월요일 휴관) - 주 소 : 강원도 인제군 북면 용대리 1658 - 전 화 : 033-461-2780 / 팩 스 : 033-462-2781 성하 盛 夏 의 계절을 맞이하여 그동안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성장한 내설악 백공미술 관이 올해로 5 주년이 되었습니다. 내설악 백공미술관은 2015년 5주년 특별전 으로 근 현대미술을 아우른 회화작품을 소 개하고,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김승영, 임승천, 박기진 작가를 초대하여 < 한국 현대미술로의 초대> 전을 마련합니 다. 이번 전시는 한국 현대미술을 조망하 고 예술가의 눈으로 바라본 시대의 사회상 을 반영한 전시로 조각, 영상, 사진, 설치 등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됩니다. 백공미술관이 신소장품과 더불어 마련한 3인의 역량 있는 작가들의 설치작품 이 어우러진 이번 전시에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2015. 6 내설악 백공미술관장 박종용

1. 전시개요 1) 전시명 : 한국 현대미술로의 초대 <1 전시장> 바다에 관한 세가지 이야기 - 전시기간 : 2015. 6. 13-8. 9 - 참여작가 : 김승영& 히로노리 무라이, 박기진, 임승천 <2 전시장> 2015 신 소장품 전 - 전시기간 : 2015. 6. 13 10. 11 - 참여작가 : 강익중, 권옥연, 김승영, 김종학, 김훈, 김흥수, 남관, 류경채, 변종하, 오치균, 윤중식, 이림, 이상범( 청전), 이숙자, 이우환, 임직순, 전혁림, 장리석, 천경자, 천칠봉, 최영림, 최영욱, 하종현( 가나다 순) 등 2. 전시내용 백공미술관은 오는 6 월, 설치미술가로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작가 3인 을 초대한 특별 전시로 < 바다에 관한 세가지 이야기> 전을 마련한다. 본 전시에 참 여하는 김승영& 히로노리 무라이, 박기진, 임승천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바다를 매 개로 개인적, 국가적, 사회적인 만남과 소통, 현대인의 고립과 불안한 심경을 각각의 설치 영상 작품을 통해 보여준다. 이는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강원지역의 지리적 특성을 반영하여 보다 친근하게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유도하고자 한다. 또한 2 층 전시장에 마련된 <2015 백공미술관 신소장품 전> 에서는 강익중, 권옥연, 김종학, 김학수, 김환기, 김훈, 김흥수, 김은호, 남관, 류경채, 변종하, 오치균, 윤중식, 이림, 이숙자, 이우환, 임직순, 전혁림, 장리석, 천경자, 천칠봉, 최영림, 최영욱, 하종 현( 가나다 순) 등 한국 현대미술의 미의식과 조형세계 구축에 크게 기여한 근 현대 작가들의 주요 작품 30 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백공미술관의 전시는 한국 현대미술을 폭넓게 아우르며 관객에게 보다 친숙하 게 다가 설 것이며,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아래와 같이 꾸준히 현대미술을 소개하 는 기획 전시를 이어감으로써 강원도민의 문화예술 향유에 기여하고자 한다. (* 전시일정 참고) 2015 9월-10월 김승영 개인전 설치, 영상 11월-12월 금중기 개인전 조각, 설치 2016 3월-5월 조권익 개인전 조각, 사진

3. 주요 작품 이미지 및 전시소개 1 층 / 바다에 관한 세가지 이야기 2015. 6. 13-8. 9 김승영& 히로노리 무라이 <Picnic on the Ocean> 은 1999년 뉴욕 P.S.1 MoMA 레지던시 프로그램에서 만난 두 작가 무 라이 히로노리와 김승영이 기획한 프로젝트이 다. 이들은 거제도와 쓰시마섬에서 각각 출발하여 약속한 두 나라의 중간 지점인 대한해협공해에 서 바다에서의 소풍 을 즐기기로 기획한다. 여러 해 동안의 준비기간을 거쳐 드디어 무모해 보일 수 있는 이 프로젝트는 2002년 7월 29일 성공 적으로 실행되었다. 한국과 일본의 정치적, 사회적으로 얽힌 역사적 문제를 벗어나 지극히 개인적인 그들만의 역사 를 만들어가는 내용이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의 수많은 어려움 은 망망대해에 떠있는 작은 배 위에서의 가벼운 건배 와 함께 화해와 신뢰, 그리고 우정의 관계 로 전환되는 기쁨을 맛보게 됨으로써 우리가 맺 는 사회적 소통과 관계를 생각하게 한다. Picnic on the Ocean, 2015, 혼합재료, 가변크기 이 프로젝트는 2002 년 이후 지금까지 한국, 일 본, 뉴욕에서 다양한 설치 방식으로 꾸준히 전 시되고 있다. 임승천 본 작품은 소외된 이들의 남태평양 표류기 라는 가상의 이야기인 서 출발한다. <Dream ship3> 의 시나리오에 이번 전시에서는 3 호 라는 방주의 이야기를 통 해 인간의 욕망과 현대사회가 가진 구조적 모순 을 이야기하고자 한다. Lost Whale, 2007, F.R.P, 철, 260 370 140cm 세상은 자본논리에 의해 불합리하고 권력적이 며, 때론 너무나 가볍고, 비뚤어지고, 변질된 가

치를 지닌, 변형적 자기증식을 하는 바이러스 같다. 임승천의 작업은 이 이상한 세상에 있을법한 거 짓이야기를 만들어 시각화 시키는데, 이는 우리 가 어떻게 살고 있는지에 대한 스스로의 진단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Dream Ship 3, 2007, F.R.P, 48 83 83cm 박기진 작품 < 발견> 은 브라질에서 체류할 때의 물에 관한 생각을 기반으로 한다. 브라질에 머물고 있을 당시 우연히 전화 통화하던 친구와 내가 같은 물을 바라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마 치 인터넷 통신망을 이용한 온라인 네트워크처 럼 지구상에 흐르는 물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는 사실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 발견> 은 물이 가진 무한한 수용의 성질과 네 트워크 구조를 다층적 내러티브를 반영한 스토 리로 구성하고 그것을 시각화한 작품이다. 발견, 2011, 혼합재료, 가변크기 작가는 바다와 맞닿지 않고 완전히 고립된 지형 을 가지고 있는 두 개의 호수를 연결하는 프로 젝트를 구상한다. 그 중 하나가 지구에 분포된 바다, 강, 호수 위에 물고기를 위한 전망대인 작 품 < 발견> 을 설치하는 프로젝트다. 물고기는 전 망대 안에서 물 밖을 바라보고, 서로를 바라보 고 또 도시를 바라본다.

2 층 / 신 소장품 전 2015. 6. 13 10. 11 최영림 / 꽃과 여인 김흥수 / 누드 강익중 / 부처 권옥연 / 소녀 김종학 / 백화만발 김승영 / 깃발

4. 작가약력 김승영 Kim Seungyoung 1999년 P.S.1 MoMA 레지던시( 미국) 를 다녀 온 후로 < 일상에서 느끼는 삶의 단상> 그리고 < 기억> 과 < 소통과 치유> 에 대한 작업을 영상과 설치, 조각으로 보여주고 있다. 서울의 사 비나미술관, 공간화랑, CEAAC( 프랑스) 등에서 개인전 18 회를 했다. 주요 기획전으로 국립현대 미술관, 백남준미술관, 아르코미술관, 부산비엔날레, 광주비엔날레, 그리고 필라델피아 현대 미술관 등에 초대되었다. 그밖에 CEAAC (Strasbourg, France, 2008), National Art Studio Goyang Residency ( 한국, 2008), GCC PILOT PROGRAM ( 경기창작센터, 한국, 2009), Lucca Center of Comtemporary Art (Lucca, Italy, 2013) 와 Nomadic Arts Residency로 South Gobi, Mongolia(2008), Antarctica(2012), Baikal, Russia(2014)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 고 있다. 히로노리 무라이 Hironori Murai 현재 도쿄에 거주하는 히로노리 무라이는 1996년 현대미술의 공모전수상을 계기로 현대미 술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1999년에는 융 연구소 협력 하에 스위스에서의 프로젝트를 진행 하였으며, P.S.1 MoMA( 미국) 국제 레지던시 참가 및 2007년 제4회 타슈켄트 국제 비엔날레 ( 우즈베키스탄) 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2011년 3월 11일에 발생한 동일본대지진 이후 대 지진프로젝트를 시작해서 지금까지 도쿄, 베를린, 프랑크푸르트 등에서 작품을 발표하고 있 다. 2012 년 베타니엘( 독일) 국제 레지던시에 초대되었으며 2014년 도쿄예술대학 대학원 미 술연구과 첨단예술표현전공 석사과정을 수료했다. 임승천 Lim Seungchun 2007 년 개인전을 시작으로, 2007년 동아미술제 기획공모 당선 과 <Dream ship 3 展 >, <2008 젊은 모색 I AM AN ARTIST 展 > 을 통해 주목 을 받기 시작했다. 2012 년에 성곡미술관 내일의 작가 로 선정되어 2014 성곡 내일의 작가 수상기념 개인전을 열었으며 그해 구본주예술상 의 수상자가 되었다. 주요 전시로는, <Peace Voice Nice 展 >( 경남도립미술관), < 리퍼블릭 프로덕션展 >( 대한민국 국회), <Body Double: The Figure in Contemporary Sculpture>( 미국 미시간 Frederick Meijer Garden's sculpture Gallery), <Type - Wall 展 >( 소마미술관) 등 다수의 단체전과 기획공모 선정, 그리 고 국립고양스튜디오 6 기, 난지창작스튜디오 5 기 입주경력이 있다. 박기진 Park Kijin 2006 년 개인전 < 카이코라 빠져들기> 를 시작으로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2009-2010 프리만 재단의 아세안 팔로우쉽 어워드 에 선정되어 레드밀 갤러리에서 개인전 < 구슬픈 빙하> 를 가졌다. 2011 년 서울시립미술관 이멀징 아티스트 프로그램 의 지원과 공간화랑의 도움을 받 아 개인전 < 발견> 을 선보였다. 아르코 및 서울문화재단 등 국내외 지원 프로그램의 TN혜를 받았고 브라질의 인스티튜토 사카타와 미국 버몬트 아트센터 등 다수의 레지던시에서 작업 했다. 현재 독일 베를린의 쿤스트하우스 베타니엔에서 작업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