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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게임 투자의견 종목 투자의견 목표주가(원) 투자포인트 엔씨소프트 (036570) Buy 420, B&S 4월 27일 1차 CBT 성공적으로 실시 : 게임성과 흥행성 검증 2. B&S 5월 16일 중국 현지업체(텐센트)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 아이온보다

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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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전통문화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체험합시다. 우리나라의 전통문화를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가집시다. 5. 우리 옷 한복의 특징 자료 3 참고 남자와 여자가 입는 한복의 종류 가 달랐다는 것을 알려 준다. 85쪽 문제 8, 9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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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사항이 없을 경우 무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검토항목 검 토 여 부 ( 표시) 시 민 : 유 ( ) 무 시 민 참 여 고 려 사 항 이 해 당 사 자 : 유 ( ) 무 전 문 가 : 유 ( ) 무 옴 브 즈 만 : 유 ( ) 무 법 령 규 정 : 교통 환경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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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과 학기 술부 고 시 제 호 초 중등교육법 제23조 제2항에 의거하여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을 다음과 같이 고시합니다. 2011년 8월 9일 교육과학기술부장관 1.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은 별책 1 과 같습니다. 2.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별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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時 習 說 ) 5), 원호설( 元 昊 說 ) 6) 등이 있다. 7) 이 가운데 임제설에 동의하는바, 상세한 논의는 황패강의 논의로 미루나 그의 논의에 논거로서 빠져 있는 부분을 보강하여 임제설에 대한 변증( 辨 證 )을 덧붙이고자 한다. 우선, 다음의 인용문을 보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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伐)이라고 하였는데, 라자(羅字)는 나자(那字)로 쓰기도 하고 야자(耶字)로 쓰기도 한다. 또 서벌(徐伐)이라고도 한다. 세속에서 경자(京字)를 새겨 서벌(徐伐)이라고 한다. 이 때문에 또 사라(斯羅)라고 하기도 하고, 또 사로(斯盧)라고 하기도 한다. 재위 기간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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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White Paper on Korean Games 1부 산업계 동향 제1장 국내 게임시장 동향 제1절 국내 게임시장 규모 1. 전체 게임시장 규모 및 추이 2011년 국내 게임시장의 규모는 8조 8047억 원으로 추산된다. 이는 2010년의 7조 4312억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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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nscription:

I N V E S T O R R E L AT I O N S 2015

DISCLAIMER 본 자료는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Presentation에서의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로코조이인터내셔널 (이하 회 사 )에 의해 작성되었으며 이의 반출, 복사 또는 타인에 대한 재배포는 금지됨을 알려드리는 바입니다. 본 Presentation에의 참석은 위와 같은 제한 사항의 준수에 대한 동의로 간주될 것이며 제한 사항에 대한 위반은 관련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대한 위반에 해당 될 수 있음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자료에 포함된 예측정보는 개별 확인 절차를 거치지 않은 정보들입니다. 이는 과거가 아닌 미래의 사건과 관계된 사항으로 회사의 향후 예상되는 경영현황 및 재무실적을 의미하고, 표현상으로는 예상, 전망, 계획, 기대, (E) 등과 같은 단어를 포함합니다. 위 예측정보는 향후 경영환경의 변화 등에 따라 영향을 받으며, 본질적으로 불확실성을 내포하고 있는 바, 이러한 불확 실성으로 인하여 실제 미래 실적은 예측정보에 기재되거나 암시된 내용과 중대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향 후 전망은 Presentation 실시일 현재를 기준으로 작성된 것이며 현재 시장상황과 회사의 경영방향 등을 고려한 것으로 향후 시장환경의 변화와 전략수정 등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으며, 별도의 고지 없이 변경 될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 니다. 본 자료의 활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에 대하여 회사 및 회사의 임원들은 그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음을 알려드 립니다. 본 자료는 어떤 경우에도 투자자의 투자결과에 대한 법적 책임 소재의 입증자료로써 사용될 수 없습니다.

CONTENTS LOCOJOY INTERNATIONAL INVESTOR RELATIONS 2015 COMPANY OVERVIEW BUSINESS OVERVIEW INVESTMENT POINTS APPENDIX

COMPANY OVERVIEW LOCOJOY INTERNATIONAL INVESTOR RELATIONS 2015 1. CEO Message 2. 회사개요 3. 사업분야 4. 회사연혁

CEO Message 한국에 계신 주주, 임직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로코조이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싱샨후입니다. 서로를 빛나게 하는 사람이 있는 곳, 모두가 행복해지는 게임이 있는 곳 로코조이는 2010년 중국 베이징에서 설립되어 변화를 주도하며 서로를 빛내 는 우수한 인재, 인재가 적재적소에 배치된 조직, 그리고 조직이 효율적으로 움직이며 모두가 행복해지는 게임을 만들어 건강한 가치와 풍성한 삶을 추구 해 왔습니다.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는 사람에 의해 시작되어 사람에 의해 열매를 맺는다는 생각이, 중국 최초로 DAU 200만 돌파, 월매출 200억을 기록하며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의 지형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로코조이는 이제 코스닥에 상장하며 한국의 우수한 인재와 뛰어난 개발력에 터잡아 모바일로 열어가는 모든 비즈니스 영역에서 여러분의 핵심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로코조이와 함께 하십시오. 로코조이는 온라인게임의 종주국이자 모바일게임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한국 을 기반으로 세계로 웅비하려는 모바일 개발사들의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입 니다. 감사합니다. 대표이사 이미지 대표이사 Xing Shan Hu 주요경력 1974 산동 위해( 山 东 威 海 ) 출생. <북경청년보> 기자 출신, 소설 작가 1998 Kingsoft 입사 2002 북경환락시대과기유한공사( 北 京 欢 乐 时 代 科 技 有 限 公 司 )설립 2008 기린유희( 麒 麟 游 戏 ) 부총재 2010 기린유희( 麒 麟 游 戏 ) 총재 2010 로코조이 설립, ios게임 개발 2012 <워찌아오MT> 출시 2013 <용병천하> 출시(중국 판매부수 300만부 기록) 2014 한국법인 설립 로코조이엔터테인먼트(2014.06.13) 2014 <워찌아오MT2> 출시(With Tencent) 2015 코스닥 변경상장 로코조이인터내셔널 대표 문학작품: 인류는 미래가 없다( 人 类 没 有 未 来 ), 용병천하( 佣 兵 天 下 )

회사개요 기업명 주요사업내용 일반개요 로코조이인터내셔널 게임개발 및 퍼블리싱 무선사업 및 조명사업 대표이사 싱샨후 ( 邢 山 虎 ) 소재지 설립일 본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개포동 지점: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1998년 한국사업 총괄 자오웨이( 赵 巍 )부사장 Sigware(Mobile game developer) Founder & CEO Head of MMOG Business division of NHN China and Ourgame.com PM of The World of Jingwu 임직원수 58명(게임사업부 20/무선조명사업부 38) 자본금 홈페이지 84.8억원 http://company.locojoy.co.kr 주요 인력 직책 성명 담당업무 업력 지배구조 본부장 정원연 게임사업본부 실장 Jason Kang 사업개발실 NC Soft 운영총괄 XL Games 실장 Tencent Korea 실장 NHN Games 사업팀장 로코조이북경 대표이사: 싱샨후 실장 이동근 기술지원실 Tencent Korea 팀장 Yahoo Korea 연구원 100% 실장 이용준 디자인실 NHN Entertainment AD 이사회의장: 싱샨후 대표이사 : 싱샨후 로코조이 홍콩홀딩스 46.20% 로코조이 인터내셔널 YAOGUANGSHI LTD 특수관계자 실장 강나라 마케팅실 Nexon Marketing팀장 실장 변유진 재무실 실장 장민숙 경영지원실 삼일회계법인(2001~2007) 아이덴티티게임즈 재무팀장 롯데/하나대투증권부장 HB CEO/NJ Games 감사 6

사업분야 코다휠 코다버튼App 무선 솔루션 사업 조명 제어 사업 스마트와이파이 USB Mustang ( 14 ) 게임 사업 디밍제어기 / LED점멸제어기 ESCO 사업 공공기관 ESCO 사업 건물부문 ESCO 사업 기타부문 ESCO 사업 게임소싱 퍼블리싱 펀드운영 7

회사연혁 안정적인 조명사업 기반으로 무선솔루션 및 게임 사업 확대 09 도약기 15.3Q 성장기 게임사업부 98 설립기 1998 국제전자제어 설립 1999 한국조명공업협동조합 가입 유망중소기업 지정(신한은행) 2000 벤처기업 등록 SK텔레콤 WIDAS 개발파트너 계약 등록 유망중소정보통신기업 선정(정통부) 2001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LG산전 무선원격검침 협력회사 계약 SK텔레콤 Biz 파트너 체결 2002 ISO 9001:2000 인증 획득 KS A9001 인증 획득 중소기업청 INNO-BIZ 기업선정 2003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우량기술기업 선정 2004 유망중소 정보통신기업 선정 05 2005 이너스텍 사명 변경 블루투스 사업부 발족 가로등제어기 사업부분 인수 우수제품 인증서 신제품 인증서 (NEP, 산자부) 획득 2006 기보 A+Members 선정 산자부 세계 일류화 상품 선정 SUCCESS DESIGN 상품 인증 (블루투스 핸즈프리) 2007 500만불 수출탑 수상 우수 제품 인증서 2008 1,000만불 수출탑 수상 2008 무역의 날 국무총리 표창 이노비즈 (기술혁신 중소기업) 선정 우수제조 기술센터 지정 기업 부설 연구소 인정 전기공사업 등록 2009 코스닥 상장 벤처코리아 2009 지식경제부 장관표창 수상 블루투스 핸즈프리 Cruiser 초도 생산 신제품 인증서 (NEP, 산자부) 획득 2010 제 47회 무역의 날 2,0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SEMA Global Awards 수상 2013 본사이전(개포동) 2015 로코조이인터내셔널 로 변경상장 무상증자 결정 8

BUSINESS OVERVIEW LOCOJOY INTERNATIONAL INVESTOR RELATIONS 2015 1. 조명 및 무선솔루션 사업부 2.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3.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4. 탑 오브 탱커 5. 주요 출시 게임

조명 및 무선솔루션 사업 조명제어 사업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주요 거래 대상 : 공공부문, 지방자치단체 안정적인 매출: 경기변동 둔감분야 ODM Jabra사 블루투스 핸즈프리 제품의 최대 ODM 파트너 핸즈프리 시장 세계 4위 전 세계 53개국 판매 bcoda 신규 출시 브랜드 10여년 간 축적된 블루투스, 와이파이 기술 전문성 혁신적 앱세서리 (application + accessory) 기기 (ios, Android) 무선플랫폼 응용 기술 확보로 신규사업 발굴 10

조명 및 무선솔루션 사업_응용 사례 코다휠 코다 버튼 앱 코다클릭 (pendant형) 조명 제어기 보안등 제어기 스마트 블루투스 리모컨 11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트렌드에 민감해 게임성을 판단하기 적절한 국내 시장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 변천사 23,277 24,255 (단위 : 억KRW) 24,679 스마트폰 보급 초기 모바일 게임 시장 성숙기 RPG류 코어게임 주력 시기 2012/2013 2013/2014 2014 ~ 현재 특징 여성, 고연령층 을 유저로한 라이트한 캐주 얼 게임 수요 캐주얼 게임의 유사작품 대거 등장 고사양 스마트 폰 출시에 따른 코어게임의 퀄리티 향상 8,009 2,608 2,167 4,236 대표 게임 룰더스카이 컴투스프로야구 에어펭귄 맞고 애니팡 캔디크러시사가 윈드러너 모두의 마블 레이븐 세븐나이츠 영웅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E 출처 : 2014 대한민국 게임백서 (컨텐츠진흥원) 12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와이파이존 커버리지 확대 및 4G서비스 도입으로 모바일 환경 개선 중국 게임 시장 규모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단위 : 억RMB) (단위 : 억RMB) 1,613 1,381 1,507 138 151 168 195 222 251 282 1,243 833 958 1,099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E 출처 : iresearch 중국 스마트폰 사용자 800 (단위 : 백만명)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 2015E 600 400 200 0 2013 2014 2015E 2016E 2017E 2018E 중국 미국 인도 출처 : iresearch 출처 : 중국공업과정보부 (2015) 13

탑오브탱커 중국 앱스토어 6개부문 1위, 중국 내 등록 회원 수 1억명 중국 모바일 게임 < 我 叫 MT1, 2> ipad Free iphone Best TOP 1 iphone Free At Apple Store China ipad Best ipad Paid iphone Paid < 我 叫 MT 2> 한국 출시, 탑오브탱커 MT1 3년만에 중국 內 누적가입수 1억명 돌파 일본 Appstore 마켓 다운로드 1위 2013 CGWR 중국 모바일 게임 순위 1위 MT2 2014년 12월 출시, 텐센트 위챗 퍼블리싱 출시 34시간만에 중국 앱스토어 매출 및 유료, 무료앱 순위 등 6개 부문 1위 CBT기간 내 높은 리텐션율 유지 14

주요 출시 게임 지속적인 게임 퍼블리싱을 통한 한국 시장 개척 스파르타 킹덤(2015년 01월 12일 출시) 불꽃그림자 (2015년 07월 20일 출시) <스파르타 킹덤> 글로벌빌드 서비스 예정 <불꽃그림자> 무료버전(IAP) 출시 예정 영웅이쏜다(2015년 09월 17일 출시) 베리드타운(2015년 09월 25일 출시) 2차 업데이트 버전 출시 예정 무료버전 출시(11.24), 구글 피처드 예정 15

INVESTMENT POINT LOCOJOY INTERNATIONAL INVESTOR RELATIONS 2015 1. 로코조이(중국) 2. IP경쟁력 3. 자체 퍼블리싱 능력 4. 다양한 게임 소싱 채널 5. 성장전략

로코조이(중국) 글로벌 플랫폼을 보유한 중국 모바일 게임 개발업체 강력한 R&D 인력 및 모바일게임 개발 기술 한 중 모바일 게임시장 크로스 진출 캐주얼 모바일 게임부터 MMO, STG, FPS, ARPG, 개발 모바일 MOBA, 모바일 MMORPG 개발 Self-dev engine, Unity, Unreal, HTML5 기술 R&D 인력 비중 40% (약 200명), 퍼블리싱 인력 40% R&D 투자 2014년 기준 200억원 + α 연간 30개 이상 게임 투자 IP 개발 및 소싱 시장지표 분석 글로벌 빌드 중화권 및 글로벌 시장 진출 수익배분 세계 최다 모바일 게임 유저 보유 100여개의 안드로이드 마켓 -> 유통경로 多 신속하고 유연한 개발력 ->글로벌 진출 강점 17

IP경쟁력 : 워 찌아오( 我 叫,Wo Jiao) MT IP IP의 글로벌 활용으로 수익 극대화 블리자드 社 대작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대표 출시 게임 Run & Shooting 장르 게임 개발 중 World of Warcraft 캐릭터 저작권 계약 한/중 업체 IP 라이선스 판매 캐릭터화 애니메이션 출시 추가 IP 활용 전략 해외 유명 IP확보 I m MT 애니메이션 캐릭터 저작권 계약 글로벌 시장 응용 수익 극대화 18

자체 퍼블리싱 능력 대형 파트너사 네트워크를 통한 각 시장에 특화된 멀티플레이 한중 모바일게임 업체 네트워크 현지화 퍼블리싱 전략 개발력과 경험을 통한 현지 기술 작업 한/중 협업 프로세스 통해 빠른 출시 가능 게임 장르에 따른 현지 마케팅 기획 출시 시장에 맞춘 현지화 디자인 작업 로코조이 그룹내 퍼블리싱 레퍼런스 마켓별, 지역별 전략적 운영 노하우 언어 장벽 없이 고객과의 빠른 소통 및 컴플레인 해소 19

다양한 게임 소싱 채널 한 중 양국 게임 개발사 소싱 역량 구축 게임전문 펀드 운영 중국 로컬업체 게임 소싱 안강 벤처투자 공 동 출 자 자금투자 개발단계 게임소싱 수익쉐어 한국 개발업체 Crowd-funding 안강벤쳐투자(140억원 공동출자) : 투자완료 2개사, 투자진행 5개사 라인 (60억원 공동출자) : 엔젤투자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 전반적인 투자 및 컨설팅 지원 20

성장전략 1 국내 유명 IP인수 계약 무협 판타지 소설 드래곤라자 모바일 IP 확보 1997년 10월 온라인으로 공개된 이영도 작가의 첫 번째 장편 판타지소설 단행본 누적 판매 부수 200만 부 이상의 베스트 셀러 2001년 온라인 MMORPG 게임으로 재탄생, 10년간 서비스 2015.01 2015.09 2016.1Q 드래곤 라자 모바일게임 국내 판권 계약 체결 드래곤 라자 모바일 게임 글로벌 판권 계약 체결 드래곤 라자 모바일 게임 출시 21

성장전략 2 출시 게임 라인업 코스닥시장 상장 이후 꾸준한 게임 퍼블리싱 추후 대작 게임으로 인한 수익 극대화 예상 Indie Indie Indie 스파르타킹덤 불꽃그림자 베리드타운 영웅이쏜다 히어로즈 & 타이탄즈 Casual SSC FPS RPG3 RPG2 Casual Casual FPS RPG3 RPG2 10% Casual FPS 20% Indie 10% SSC 30% RPG 30% 탑 오브 탱커 조운초월 드래곤라자 RPG1 2015 2016 상반기 하반기 1Q 2Q 출시예정 2016년 게임 사업부 매출비중 예상 22

성장전략 3 신규게임 라인업 Heros&Titans 유형 : RPG 개발업체 : LOCOJOY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특징 : High quality Full 3D RPG - 화려한 그래픽, 보는 재미가 있는 3D RPG - 전투를 통하여 캐릭터를 모으고 육성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다수 국가에서 최고 매출 1위 기록 구글 마켓: 캐나다를 비롯한 여러 국가에서 인기 게임 1위, 최고 매출 1위 기록 출시 예정시기 : 2015년 4Q 130여 개 국가 先 출시 No.1 시공영웅 유형 : 실시간 전략 RPG 개발업체 : LOCOJOY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특징 : New Control RPG - 세계 영웅의 격돌 출시 예정시기 : 2015년 4Q 23

성장전략 3 신규게임 라인업 DragonRaja M 유형 : 액션 RPG 개발업체 : Vison Bros 플랫폼 : 안드로이드, ios 특징 : Final edition of hitting and action 출시 예정시기 : 2016년 1Q 1. 타격감과 연출에 강점이 있는 개발 스튜디오 참여 2. 수준급 PC온라인, 모바일RPG 제작경험 3. Unity 엔진의 활용과 최상급 퀄리티 4. 두터운 팬층의 DragonRaja IP 활용 강점 5. 2016년도 최대 기대작 6. 한국시장 서비스를 바탕으로 퍼블리싱 확대 -> 중국 & 글로벌서비스 24

비전 게임퍼블리싱 수평적파트너 2017 年 ~ 안강벤처투자 IP 네이버라인 글로벌 모바일게임 리더로의 도약 매출순위(글로벌) 5위 달성 (본사 포함) 코스닥 시가총액 순위 50위 내 진입 개발조직 수직적파트너 2016 年 분기별 공격적 게임론칭 지속 대작 IP 계약으로 매출확대 본사와의 협업으로 수익극대화 2015 年 코스닥상장 & 조직정비 수평적,수직적 파트너쉽 IP중심의 성장기반 구축 국내매출 글로벌매출 25

APPENDIX LOCOJOY INTERNATIONAL INVESTOR RELATIONS 2015 1. 경영실적 2. 조직도 3. 핵심인력 및 조직 구성 4. 요약재무제표

경영실적 무선사업부 적자 축소, 조명사업 안정성장 지속 게임사업 합류로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무선통신사업부 / 조명사업부 실적 (구 이너스텍) (단위 : 백만원) * 매출액 무선사업부 조명사업부 11,326 * 영업이익 무선사업부' 조명사업부' 9,378 6,654 6,814 3,550 2,563 1,205 257 472 (754) (386) 2013 2014 2015.2Q (2,560) 27

조직도 게임사업부, 무선조명사업부의 유기적 협조 대표이사 이사회 재무실 경영지원실 재무/관리팀 IR/PR팀 무선조명사업본부 게임사업본부 무선솔루션사업부 조명제어사업부 중앙기술연구소 사업개발실 사업서비스실 기술지원실 영업1팀 조명영업팀 소프트웨어팀 IP개발팀 서비스1팀 서버팀 영업2팀 조명수행팀 하드웨어팀 소싱팀 서비스2팀 서비스운영팀 영업3팀 품질보증 서버솔루션팀 투자분석팀 서비스3팀 데이터분석팀 디자인팀 생산팀 마케팅실 디자인실 구매총무1팀 구매총무2팀 28

요약 재무제표 요약 재무상태표 요약 손익계산서 항목(백만원) 2013 2014 2015.2Q 유동자산 8,443 6,567 28,615 비유동자산 3,666 2,984 2,440 자산총계 12,110 9,552 31,055 유동부채 7,106 5,006 4,456 비유동부채 601 306 9,023 부채총계 7,707 5,313 13,480 자본금 1,897 1,897 2,874 자본잉여금 2,467 2,399 14,845 항목(백만원) 2013 2014 2015.2Q 매출액 20,703 13,468 6,113 매출원가 17,415 9,506 3,713 매출총이익 3,288 3,962 2,399 판매관리비 5,590 3,510 2,313 영업이익 (2,302) 451 86 영업외수익 502.9 16.0 92.4 영업외비용 1,983 405.4 27.5 금융수익 51.0 20.5 8.1 금융비용 225.4 293.6 137.4 이익잉여금 37 (58) (145) 법인세차감 전순이익 (3,957) 26 3.8 비지배지분 자본총계 4,402 4,238 17,575 법인세비용 (289.1) 226.3 90.8 당기순이익 (3,668) (200.2) (87.0)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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