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Game Technology



Similar documents
1

<C0CCBCBCBFB52DC1A4B4EBBFF82DBCAEBBE7B3EDB9AE2D D382E687770>

PCServerMgmt7

02 C h a p t e r Java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Voice Portal using Oracle 9i AS Wireless

AGENDA 모바일 산업의 환경변화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의 등장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 융합사례

untitled

Interstage5 SOAP서비스 설정 가이드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49534F C0CEC1F520BBE7C8C4BDC9BBE720C4C1BCB3C6C320B9D D20BDC3BDBAC5DB20B0EDB5B5C8AD20C1A6BEC8BFE4C3BBBCAD2E687770>

Gartner Day

JavaGeneralProgramming.PDF

Chap7.PDF

IPAK 윤리강령 나는 _ 한국IT전문가협회 회원으로서 긍지와 보람을 느끼며 정보시스템 활용하 자. 나는 _동료, 단체 및 국가 나아가 인류사회에 대하여 철저한 책임 의식을 가진 다. 나는 _ 활용자에 대하여 그 편익을 증진시키는데 최선을 다한다. 나는 _ 동료에 대해

<65B7AFB4D7B7CEB5E5BCEEBFEEBFB5B0E1B0FABAB8B0EDBCAD5FC3D6C1BE2E687770>

歯이혜경.PDF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asoJava4_Dongbin.PDF

Mstage.PDF

ORANGE FOR ORACLE V4.0 INSTALLATION GUIDE (Online Upgrade) ORANGE CONFIGURATION ADMIN O

1217 WebTrafMon II

ESP1ºÎ-04

歯이시홍).PDF

SMB_ICMP_UDP(huichang).PDF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ntro to Servlet, EJB, JSP, WS

vm-웨어-01장

rmi_박준용_final.PDF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Analytics > Log & Crash Search > Unity ios SDK [Deprecated] Log & Crash Unity ios SDK. TOAST SDK. Log & Crash Unity SDK Log & Crash Search. Log & Cras

StruxureWare Data Center Expert 7.2.x 의 새 기능 StruxureWare Data Center Expert 7.2.x 릴리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새 기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웹 클라이언트 시작 화면: StruxureWare Cen

ODS-FM1

final_thesis

<4D F736F F D205B4354BDC9C3FEB8AEC6F7C6AE5D3131C8A35FC5ACB6F3BFECB5E520C4C4C7BBC6C320B1E2BCFA20B5BFC7E2>

Microsoft Word - s.doc

PWR PWR HDD HDD USB USB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able PC PC DDNS (

Special Theme _ 모바일웹과 스마트폰 본 고에서는 모바일웹에서의 단말 API인 W3C DAP (Device API and Policy) 의 표준 개발 현황에 대해서 살펴보고 관 련하여 개발 중인 사례를 통하여 이해를 돕고자 한다. 2. 웹 애플리케이션과 네이

USB USB DV25 DV25 REC SRN-475S REC SRN-475S LAN POWER LAN POWER Quick Network Setup Guide xdsl/cable Modem PC DVR 1~3 1.. DVR DVR IP xdsl Cable xdsl C

슬라이드 1


서현수

I T C o t e n s P r o v i d e r h t t p : / / w w w. h a n b i t b o o k. c o. k r

10X56_NWG_KOR.indd

PRO1_09E [읽기 전용]

thesis


11 템플릿적용 - Java Program Performance Tuning (김명호기술이사)

인켈(국문)pdf.pdf

1

K&R2 Reference Manual 번역본

User's Guide Manual

Microsoft PowerPoint - Smart CRM v4.0_TM 소개_ pptx

01-OOPConcepts(2).PDF

<31302E204D43545F47535FC3D6C1BEBAB8B0EDBCAD2E687770>

Windows Embedded Compact 2013 [그림 1]은 Windows CE 로 알려진 Microsoft의 Windows Embedded Compact OS의 history를 보여주고 있다. [표 1] 은 각 Windows CE 버전들의 주요 특징들을 담고

KIDI_W_BRIEF(제1호)_본문.hwp

프로그램을 학교 등지에서 조금이라도 배운 사람들을 위한 프로그래밍 노트 입니다. 저 역시 그 사람들 중 하나 입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학교 도서관, 새로 생긴 시립 도서관 등을 다니며 책을 보 고 정리하며 어느정도 독학으르 공부하긴 했지만, 자주 안하다 보면 금방 잊어

DioPen 6.0 사용 설명서

[발표자료]기업용모바일 활성화를 위한 제언(박종봉)

고객 카드 현대모비스 제품을 구입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A/S 마크란? 공업 진흥청이 애프터 서비스가 우수한 업체를 선정, 지정하는 마크로 애프터 서비스 센터 운영관리 등 8개 분야 45개 항목의 까다로운 심사로 결정됩니다. 주의 : 본 제품의 디자인 및 규격은

목 차 Ⅰ. 일반사항 1 Ⅱ. 특기사항 3 Ⅲ. 물품내역 및 세부규격 8 Ⅳ. 주의사항


자바 프로그래밍

chapter4

KYO_SCCD.PDF

Microsoft PowerPoint - XP Style

APOGEE Insight_KR_Base_3P11


제 출 문 환경부장관 귀하 본 보고서를 습마트기기 활용 환경지킴이 및 교육 통합 서비스 개 발 과제의 최종보고서로 제출합니다. 주관연구기관 : 주관연구기관장 : 2015년 10월 주식회사 덕키즈 김 형 준 (주관)연구책임자 : 문종욱 (주관)참여연구원 : 김형준, 문병

Corporate PPT Template

이제는 쓸모없는 질문들 1. 스마트폰 열기가 과연 계속될까? 2. 언제 스마트폰이 일반 휴대폰을 앞지를까? (2010년 10%, 2012년 33% 예상) 3. 삼성의 스마트폰 OS 바다는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부터 기업들이 관심 가져야 할 질문들 1. 스마트폰은

Microsoft PowerPoint - CoolMessenger_제안서_라이트_200508

6주차.key

I What is Syrup Store? 1. Syrup Store 2. Syrup Store Component 3.

Copyright 2012, Oracle and/or its affiliates. All rights reserved.,.,,,,,,,,,,,,.,...,. U.S. GOVERNMENT END USERS. Oracle programs, including any oper

Intra_DW_Ch4.PDF

당사의 명칭은 "주식회사 다우기술"로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Daou Tech Inc." 로 표기합니다. 또한, 약식으로는 "(주)다우기술"로 표기합니다. 나. 설립일자 및 존속기간 당사는 1986년 1월 9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

JMF3_심빈구.PDF

Microsoft PowerPoint - PL_03-04.pptx

교육2 ? 그림

PRO1_04E [읽기 전용]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Microsoft PowerPoint - 발표_090513_IBM세미나_IPTV_디디오넷_완료.ppt

LCD Display

¨ìÃÊÁ¡2

종사연구자료-이야기방 hwp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상해 등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안 번호 179 제안연월일 : 제 안 자 :조례정비특별위원회위원장 제안이유 공무상재해인정기준 (총무처훈령 제153호)이 공무원연금법 시행규칙 (행정자치부령 제89호)으로 흡수 전면 개

목 차 국회 1 월 중 제 개정 법령 대통령령 7 건 ( 제정 -, 개정 7, 폐지 -) 1. 댐건설 및 주변지역지원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 1 2. 지방공무원 수당 등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1 3. 경력단절여성등의 경제활동 촉진법 시행령 일부개정 2 4. 대

HTML5가 웹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고 있어 웹 플랫폼 환경과는 차이가 있다. HTML5는 기존 HTML 기반 웹 브라우저와의 호환성을 유지하면서도, 구조적인 마크업(mark-up) 및 편리한 웹 폼(web form) 기능을 제공하고, 리치웹 애플리케이 션(RIA)을


초보자를 위한 자바 2 21일 완성 - 최신개정판

歯270호.PDF

歯통신41호.PDF

<목 차 > 제 1장 일반사항 4 I.사업의 개요 4 1.사업명 4 2.사업의 목적 4 3.입찰 방식 4 4.입찰 참가 자격 4 5.사업 및 계약 기간 5 6.추진 일정 6 7.사업 범위 및 내용 6 II.사업시행 주요 요건 8 1.사업시행 조건 8 2.계약보증 9 3

특허청구의 범위 청구항 1 게임 서버 또는 미들웨어에 의해,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GPS 정보, IP 정보, 중계기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 용한 위치 정보와, 상기 사용자 단말기에 설정된 언어 종류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게임 서버 또는 미들

Integ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ETL_project_best_practice1.ppt

목차 1. 제품 소개 특징 개요 Function table 기능 소개 Copy Compare Copy & Compare Erase

Transcription:

(Mobile Game Technology) - 1

(introduction to mobile games) (game development flow) GVM (General Virtual Machine) JAVA (JAVA Game) (Examples) - 2

? - 3

(, PDA), ( 150 X 150 ) CPU ( CPU) ( KB ~ KB) - 4

Application Application Program GVM, SK-VM Brew, Kittyhawk REX Middle ware (Virtual Machine) System Layer (Operating System) Mobile Information Device (Phone, PDA) Application WinCE Linux, PalmOS - 5

- 6

application, (CDMA 2000, IMT) (Gameboy ) response (1 ) (Phone-to-phone, Client-Server) - 7

? / CDMA, 2002 2500 10~50-8

(I) system (stand-alone) : (phone-to-phone) : 2 CS (client-server) : MUD - 9

(II) WAP WAP ( ) TCP/IP MUD - 10

(I) - 11

(II) - 12

, ( ) 2002 : 200 2003 : 1000-13

(I) SK telelcom (011, 017) NATE ( ) 100 WAP, 150 ( ),, gamble GVM (C ), SK-VM (java ) - 14

(II) KTF (016) Magic-n ( ), Magic-n platform 400. (, ), mobile LG telelcom (019) java station, => 100 WAP, 250 java game - 15

,, MUD ( ),,, (immersion) => - 16

(I),,, (Telco) SK telecom (011, 017 : n-top, NATE ) KTF (016,018 : Magic-N ) LG telecom (019) - 17

(II) ( ), LG, SKY,, C : GVM Brew (KTF) Java : SKVM(SKT) ez-java, Kittyhawk (LGT) - 18

GVM (General virtual machine), C,, Brew (Binary runtime environment for wireless) C,, API SKVM SKT, XCE Java java ez-java, Kittyhawk i-mode phone service model - 19

(overview) - 20

( ) (image, sound) - 21

stage map, /. ( ). ( ). ( - ). ( + ). (, ) ( ) long run - 22

. ( ). ( ) (,, ) (.).... - 23

event-driven. Windows application, java applet. (, )..,.. - 24

.., - 25

GVM GVM SWAP module GVM service system Application Type Mobile C - 26

GVM C (Mobile C) Event Handling JAVA API GVM - 27

SWAP server (WEB server) PC GVM Application (script) GVM (SWAP-module) GVM script Emulator (SWAP-API) System Layer (Operating System) Mobile Information Device Windows IBM PC - 28

SWAP module SVM, MIL, MIDD SVM (SWAP virtual machine) - 29

(I) SWAP - SDK (software development tool) Mobile C (SWAP-API) compiler VDI (variable depth image) editor sound editor GVM emulator download http://www.gvmclub.com http://www.sinjisoft.com SDK API reference PC - 30

(II) *.gif, *.bmp Buzzer, MA1 VDI editor Mobile C Source Audio editor *.sbm Mobile C compiler *.ssd Emulator debugger Script (*.sgs) - 31

(III) Image editor, Sound editor - 32

(IV), - 33

GVM Download server, Connection Server, Gateway Download Server application DB, Connection Server application PtoP, C/S application Gateway, - 34

Application Type Stand-alone download offline ( ) Phone-to-phone circuit data service(ppp) 1:1 Server IP network connection server On-line MUD - 35

( ) 4gray (48KB ) ~ color (128KB ) /, / - 36

Mobile C ANSI C Mobile C 2byte integer (floating point ) static (automatic, extern ) Event-driven Built-in library (linkage library ) recursion Dynamic memory allocation ( %{ %} ) - 37

Mobile C Mobile C :,, 1-2, (?), : ANSI C compliant : ANSI C compliant : cast, pointer ( %{ %} ) header info table : device specific information (e.g.lcd type) - 38

Mobile C Event Handler Event Handler Main (EVENT_START) : EVENT_END : (End key pressed) EVENT_TIMEOUT : timer expired (SetTimer() ) EVENT_KEYPRESS : key code EVENT_RESULT : network device connect/disconnect, SMS, ptpcall/ptprelease EVENT_RECEIVE : network data EVENT_RSEVENT : RS232C data - 39

Mobile C Library (I) System Library, H/W (LCD type, callerid, ) Graphic Library, drawing (point / line / circle / polygon), filling LCD buffer control String Library Handset control Library Sound play/stop,, back-light, SetTimer - 40

Mobile C Library (II) Math Library Random,, min/max, array (e.g. ) Network Library /, P-to-P call /release download, SMS Aux Library /, Advanced audio library User data access library - 41

(I) Download GameRun WML script Swap Script? Script WAP Script Download Script Script - 42

JAVA Mobile Java Overview MIDP SKVM - 43

Java 2 Java 2 java virtual machine Enterprise Server Desktop PC, Workstation CDC Set-top Box Screen Phone CLDC PDA Cell phone Smart card Java2 Enterprise edition (J2EE) Java2 Standard edition (J2SE) Java2 Micro edition (J2ME) Java Language HotSpot JVM KVM CardVM - 44

Configuration & Profile (I) Configuration device group VM Lib. CDC (connected device configuration) memory 512KB CLDC ( connected limited device configuration) KVM based 128 ~ 512KB, 16-32bit CPU,, Profile type device Lib. MIDP (Mobile Information Device Profile) SUN microsystem device - 45

Configuration & Profile (II) Java mobile application MIDP Application Program Native Application Program MIDP CLDC System Layer (Operating System) Mobile Information Device (Phone, PDA) - 46

CLDC Floating point Finalization. garbage collector error class file verifier (, ) - 47

MIDP AWT -> LCDUI, kawt Object Displayable Command Canvas Screen TextBox List Form Ticker Alert append Stringitem Item DateField ChoiceGroup TextField Gauge ImageItem - 48

MIDP key press event CommandListener event CommandListener event handler CommandAction method - 49

MIDP MISC.(I) RMS (Record Management System) Image file PNG format HTTP TCP/IP, WAP - 50

MIDP MISC.(II) Java Application Manager (JAM) MIDlet download, installation, unintallation Java Archive (JAR) application, (30-40% ) Java Application Descriptor (JAD) MIDlet -> JAR file -> JAR -> download - 51

/ pre-verification JAR file JAD / test - 52

SKVM SK telecom, XCE XVM - J2ME kvm compatible CLDC-MIDP WAP, WML preverification. MIDP Socket, datagram, HTTP MSM CPU based (60-70KB) - 53

JDK 1.3 http://java.sun.com/j2se/1.3/download-windows.html SKVM emulator http://developer.xce.co.kr/ binary, class, documents, examples, skin (editor) (javac) (emulator) - 54

(I) Download runxvm SKVM MSD? WAP (WML) JAR file Download Script (WMLS) Application - 55

(II) WML : Wab Browser Navigation WML Page WML Script : msd WML Script Fuction. MSD : Application manager MIDlet. JAR : Class File, jar package. : WML JAR : MSD JAR - 56

VM - - 57

New Tetris() <- Paused destroyapp() pauseapp() startapp() Destroyed Active destroyapp()

private Command exitcmd; private Command startcmd; private Form form; private Display display; private TetrisCanvas canvas; private Thread thread; // Command // // public Tetris() { exitcmd = new Command(" ", Command.SCREEN, 1); startcmd = new Command(" ", Command.SCREEN, 2); form = new Form(""); display = Display.getDisplay(this); canvas = new TetrisCanvas(); thread = new Thread(canvas); }

public void startapp() { form.append("\n\n\n "); form.addcommand(startcmd); form.setcommandlistener(this); canvas.addcommand(exitcmd); canvas.setcommandlistener(this); display.setcurrent(form); } public void commandaction(command c, Displayable s) { if (c == startcmd) { }} display.setcurrent(canvas); thread.start(); // } if (c == exitcmd) { canvas.init(); destroyapp(false); notifydestroyed(); // ( )

public TetrisCanvas() { // ( ) random = new Random(System.currentTimeMillis()); try { gameoverimg = Image.createImage("/gmov.png"); // scorepanelimg = Image.createImage("/score.png"); } catch(ioexception e) {} init(); } public void init(){ // ( ) block = new Block(((int) (Math.abs(random.nextInt()) % 7)) + 1); nextblock = new Block(((int) (Math.abs(random.nextInt()) % 7)) + 1); backboard = new BackBoard(); gamemode = GAMEONMODE; }

protected void keypressed(int keycode) { int action = getgameaction(keycode); keyhandler(action); } // protected void keyrepeated(int keycode) {} protected void keyhandler(int action) { switch(action) { // case RIGHT : if(gamemode!= GAMEONMODE) return; block.move(1, 0); if(!block.moveok(backboard)) block.move(-1, 0); else repaint(); break;

public void paint(graphics g) { g.setcolor(0, 0, 0); // ( ) g.fillrect(0, 0, getwidth(), getheight()); // g.setcolor(255, 255, 0); // g.drawline(62, 10, 62, 99); showscorepanel(g); // shownextpanel(g); // next backboard.drawbackboard(g); block.drawblock(g); if(gamemode == GAMEOVERMODE) { g.drawimage(gameoverimg, getwidth() / 2, getheight() / 2, g.hcenter g.vcenter); } } private void showscorepanel(graphics g) { // next g.drawimage(scorepanelimg, 65, 50, g.left g.top); int w, s = 0; for(int i = 4, j = 0; i >= 0; i--, j++) { w = (int)((gamescore - s) / power(10, i)); s += (w * power(10, i)); g.drawimage(scorenumimg[w], 68 + (5 * j), 60, g.left g.top);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