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라고하는것은선물 (dw'ron) 로주어져야하는데 선물로이것을받으려면죄의문제가청산이되어야한다 죄가있는한은절대로의를소유할수가없다. 왜냐면죄와의는공존할수없다러면어떻게죄문제를청산하느냐여기서과거청산이라는말이나온다. 문제는과거청산을어떻게할것이냐하는것이다. 과거는무엇인가? 덴동산

Similar documents
<C1D6C0CFBCB3B1B328BFE43134C0E5292D >

조직신학 ( 신론 ) 신론성경이란말은왜성자가들어가있느냐하나님이개입했기때문이다. 우리가항상성경을볼때마다그것을잊지말아라그래서정경론을보면소위하나님이야기가하나도없는아가서가어떻게정경론에들어가있느냐정경론에서상당이논란이되고있다. 성경인데, 어떻게하나님을논하는책인데

What is the judgement like

½Å¾à

Slide 1

<C1D6C0CFBCB3B1B35F >

Microsoft Word 십일조에 관하여 docx

5:1-5:21 하나님의사랑으로구원받는다 구조상아래와같이연결을하여읽는것이도움이됩니다. *3:21-3:31 와 5:1-5:11 과 6-8 장들은각개인의구원에관한원리 *4:1-4:25 과 5:12-21 과 9-11 장들은인류전체에대한구원의원리 5:1-5:11. 우리각사람이

금강인쇄-내지-세대주의재고찰

킹제임스 성경 답변서

<C1D6C0CFBCB3B1B328C7CFB8BBC6BCBEC6295F >

<4D F736F F D B3BBB0A120B1E6C0CCBFE420C1F8B8AEBFE420BBFDB8EDC0CCB4CF5FBFE431342E312D31345F>

바르게 읽는 성경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바울성서아카데미 예수님을믿는믿음 롬 03:22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 예수그리스도를믿는믿음은무엇을믿는것인가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3 : 22 곧예수그리스도를믿음으로말미암아모든믿는자에게 미치는하나님의의니차별이없느니라이구절에서예수그

Until I Make Your Enemies(k)

<352DBFA9C8A3BCF6BEC62E73756E>

퇴좈저널36호-4차-T.ps, page Preflight (2)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Bible panorama 3강 복음이란 무엇인가

거룩해져라

Microsoft Word - 주일설교_ docx

할렐루야10월호.ps, page Normalize ( 할 437호 )

새천년복음화연구소 논문집 제 5 권 [특별 기고] 說 敎 의 危 機 와 展 望 조재형 신부 한국천주교회의 새로운 복음화에 대한 小 考 정치우 복음화학교 설립자, 교장 [심포지엄] 한국 초기 교회와 순교영성 한반도 평화통일과 한국 교회의 과제 교황 방한의 메시지와 복음의

로마서 8:9-13 Exegesis 로마서 8:9-13 까지공부를하십시다 까지먼저읽어보십시다. 로마서 8 : 9 만일너희속에하나님의영이거하시면너희가육신에 있지아니하고영에있나니누구든지그리스도의영이없으면그리스도의사람이아니라 [9] But ye are not in

2014년 11월 16일

슬라이드 1

권두 칼럼 쁜 활동과 끊임없이 따라다니는 질투와 감시의 눈길을 피해 스도의 부활을 목격했기 때문이었다. 다시 사신 그리스도를 예수께서 이 집에 오시면 언제나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그들이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 보았는데 도무지 아니라고 대접받고 휴식을 취했던 것으로

<BFA9C8A3BFCDB4C2C0A7B4EBC7CFB4D9284A2E522E >

With_1.pdf

2 소식나누기 대구시 경북도 영남대의료원 다문화가족 건강 위해 손 맞잡다 다문화가정 행복지킴이 치료비 지원 업무협약 개인당 200만원 한도 지원 대구서구센터-서부소방서 여성의용소방대, 업무협약 대구서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4월 2일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적응 지원을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 이세상에서 가장 큰 축복은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시는 것입니다. 그 이 유는 하나님이 모든 축복의 근원이시기 때문입니다. 에스라서에 보면 하나님의 선한 손의 도우심이 함께 했던 사람의 이야기 가 나와 있는데 에스라 7장은 거듭해서 그 비결을

<C3D6C1BE2034BFF C0CF2E696E6464>

Microsoft Word - WTBT_Korean.doc

Bchvvhv[vhvvhvvhchvvhvvhvvhvvhvvgvvgvv}vvvgvvhvvhvvvhvvhvvhvvvbbhvvhvvvgvvgvvhvvhvvhv}hv,.. Bchvvhv[vhvvhvvhvvhvvbbhvvhvvhvvvhvvhvvgvvgvv}vvgvvhvvvhvv

킹제임스 성경의 역사

<C3D6C1BE2039BFF C0CF2E696E6464>

I&IRC5 TG_08권

Chapter 6

바울성서아카데미 로마서강해 로마서 5:12 로마서 5:12 에대한공부 오늘은로마서 5:12 에대해공부를해보십시다. 로마서 5 : 12 이러므로한사람으로말미암아죄가세상에들어오고 죄로말미암아사망이왔나니이와같이모든사람이죄를지었으므로 사망

바울성서아카데미로마서강해 1:17 복음에만계시된하나님의의 복음에만계시된하나님의의 오늘은하나님의의에대해공부를하십시다. 로마서 1 : 17 복음에는하나님의의가나타나서믿음으로믿음에이르게 하나니기록된바오직의인은믿음으

2007 학년도 하반기 졸업작품 아무도 모른다 (Nobody Knows) 얄리, 보마빼 (AIi, Bomaye) 외계인간 ( 外 界 人 間 )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극작과 예술전문사 안 재 승

소식지도 나름대로 정체성을 가지게 되는 시점이 된 거 같네요. 마흔 여덟번이나 계속된 회사 소식지를 가까이 하면서 소통의 좋은 점을 배우기도 했고 해상직원들의 소탈하고 소박한 목소리에 세속에 찌든 내 몸과 마음을 씻기도 했습니다. 참 고마운 일이지요 사람과 마찬가지로

바울성서아카데미 사도신경강해 12 죄사함 열두째주 : 죄를사하여주시는것을믿사오며 - A 죄사함은영광의왕이신예수님이우리안에들어오시는통로가됩니다. 죄사함을받을때하나님의 임재로인한용서의기쁨이넘쳐납니다. 축복의언약에

178È£pdf

<4D F736F F D BEE0BCD3C0C720C0DAB3E0B0A120C7CFB3AAB4D4C0C720C0DAB3E05FB7D220392E30317E31335F>

왕께찬양합니다-R.Vader_&_J.Rouse._Arr.C._Kirkland)

조사 심판: 미래를 위한 당신의 희망! Print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편 5. 오비맥주 카스 카스 후레쉬 테이블 맥주는 천연식품이다 편 처음 스타일 그대로, 부탁 케어~ Hi-MO 애프터케어 시스템 지속적인 모발 관리로 끝까지 스타일이 유지되도록 독보적이다! 근데 그거 아세요? 맥주도 인공첨가물이


야쿠르트2010 3월 - 최종


가정법( 假 定 法 )이란,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거나 앞으로도 일어나지 않을 것 같은 일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밝히거나 소망을 표현하는 어법이다. 가정법은 화자의 심적 태도나 확신의 정도를 나타내는 어법이기 때문 에 조동사가 아주 요긴하게 쓰인다. 조동사가 동사 앞에

55호 1면

1_2•• pdf(••••).pdf

Stage 2 First Phonics

<3032BFF9C8A35FBABBB9AE5FC7A5C1F6C7D5C4A32E696E6464>

.. IMF.. IMF % (79,895 ). IMF , , % (, 2012;, 2013) %, %, %

8

ii). ( 1:35) ( 3:16-17) 1:35 천사가대답하여이르되성령이네게임하시고지극히높으신이의능력이너를덮으시리니이러므로나실바거룩한이는하나님의아들이라일컬어지리라예수님의탄생에관한이야기삼위하나님의등장 3: 예수께서세례를받으시고곧물에서올라오실새하늘이열리고

7 1 ( 12 ) ( 1912 ) 4. 3) ( ) 1 3 1, ) ( ), ( ),. 5) ( ) ). ( ). 6). ( ). ( ).

슬라이드 1

2008º½È£2

설교노트 묵시-19 : 계 20:11-15 : 순례하는 왕들의 전진 I. 문맥과 구조 context and structure 1. 문맥 : 3번째 와 4번째 환상의 가교 17:3 성령으로 21:10 성령으로 바벨론 멸망 어린양혼인잔치 새예루살렘 환상 17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_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ú 21 여 ö Ç J ö Ç Ç ö úç úç ú Ç 사랑으로채우 - - 여? J J J J J #ú Ç úç 사랑으로채우 - 여 L? ú ä F ä A ä # _

- 4 -

바울성서아카데미로마서강해 1:7 하나님의평강 하나님의평강 오늘은로마서 1:7, 은혜와평강이있기를원하노라 에서평강에대해공부를하려고합니다. 평강에대해공부를더하고싶은분은 Pre-studies 새생활첫째주평강이나 Bible Studies

À½¾ÇÁöµµ¼�¥³-14~261S

만물의 생명의 법칙은 죽음을 통해 연결된다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성찬경 a ff 4 4 l l k k k k k k k k k k k k a ff 4 l l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k k k k k k k k k k k k b f f 4 b f f 4 오랫동안모든죄가운데빠져 l l l l l l l l a f

#중등독해1-1단원(8~35)학

통계내지-수정.indd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2 Verse 2C E 전능 하신나의주하나님은?? j r j 2 0 r. fij fi j R = E2G 능치 Fm9 Cm M9 2C 못하실일전혀없네우리?? r. o R

49-9분동안 표지 3.3

Page 2 of 6 Here are the rules for conjugating Whether (or not) and If when using a Descriptive Verb. The only difference here from Action Verbs is wh

*³»Áö-È®½ÇÇÑ ±âÃÊ2

<B1B9BEC7BFF8B3EDB9AEC1FD20C1A63331C1FD2DBABBB9AE E687770>

<31342D303520BDC5C7F6BFEC2E687770>

우리 옆에 계신분과 인사하겠습니다

6단계 08권 TG

1


Smile contents 진단에서 수술까지, 쾌속진행 체크업 남편의 추천으로 세브란스체크업에서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편하고 안정된 분위기 모든 것이 좋더군요. 그런데 결과는 충격! 대장 용종에서 암이라는 진단이 나왔거든요. 공포에 질린 상태에서 세브란스병원에 입원,

PowerPoint Presentation

제 1 과 제자로 부르시니 1. 주님을 따라오라는 말씀에 무엇인가를 버려두고 즉시 순종하였다. 그들이 버린 것은 배와 그물이었는 데, 그것은 곧 생업을 포기한 것이다. 2.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려고. 전도나 선교를 의미한다. 1. 따르다 는 제자도의 핵심 동사이

쌍백합23호3

Microsoft PowerPoint - 26.pptx


pdf

DBPIA-NURIMEDIA

이 음녀는 물위에 앉았다고 했는데 물은 열국의 방언입니다. 기독교를 방해하고 대적하는 문 화세력이 열국을 지배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음행으로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는 바벨론, 음녀인 것입니다. 다섯 번째 원수는 짐승의 표를 오른손이나 이마에 받은 사람들 즉,

고든 비 힝클리 대관장은 연차 대회의 마지막 모임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했다. 이 위대한 대회에 참여한 사람 모두가 선한 영향을 받았기를, 우리 개개인이 지난 이틀 간의 경험으로 인해 더 나은 남자와 여자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우리 개개인이 주님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는

<C0DAB7E1C1FDBABBB9AE2E687770>

?????

Bible panorama 1강 복음이란 무엇인가

잡았다. 임진왜란으로 권위가 실추되었던 선조는 명군의 존재를 구세 주 이자 王權을 지켜주는 보호자 로 인식했다. 선조는 그 같은 인 식을 바탕으로 扈聖功臣들을 높이 평가하고 宣武功臣들을 평가 절하함으로써 자신의 권위를 유지하려고 했다. 이제 명에 대한 숭 앙과 충성은

Transcription:

조직신학 ( Cristov" 론 ) 050322 리스도론조직신학서두번째로중요한것이리스도론소위기독론이다. 이기독론을두번째로중요시해야하는이유? 하나님은언제나영원하신하나님이시다런데하나님이어떻게인간화될수있느냐구원과정서제일큰문제가어떻게신이인간화될수있느냐러니까사람이어떻게해서구원을받는것이아니라하나님이인간이되므로구원이되는것이다. 런데신과인간은너무너무큰차이가있기때문도저히신이인간화가될수없는것이다. 런데하나님께서기어코것을이루시려고시도하시고계획하신것이기독론이다기독교가어느종교보다탁월하고완벽하고우월하다는것은기독론이있기때문이다. 이카드가있기때문구원이가능하다. 불교는절대적으로사람이자기득도를통해서소위하나님의경지이름으로써자기구원을이루는것이고회교도계시의말씀을계속들으면서삶의실천이되어야하는것이다. 런데기독교만기독론이라는카드를가지고있다우리가이것을잘알아야어떻게신론서공부한데로우리가하나님이될수있느냐결국은하나님이사람이됨은사람을하나님화되게하기위함이다. 래서구원이내려온다라고말한다. 런데기독론있어서가장핵심적인것은 인 (a[nqrwpo") 자 (uijo;") 론과독생자 (monogenhv") 론이다. 인자 (a[nqrwpo" uijo;" 론과 독생자 (monogenhv") 론을분명하게이해해야한다. 러면인자 (a[nqrwpo" uijo;") 론과 독생자 (monogenhv") 론의차이점은무엇인가? 간단하게말하면인자 (a[nqrwpo" uijo;") 론은과거청산이다. 다시말하면구원관해서 2 대주제가있는데 하나는죄 (ajmartiva) 의문제이고, 하나는의 (divkaio") 의문제이다. 왜구원이라고하는가? 구원이라고함은죄서의로나가야하기때문이다. 의를얻어야한다런데의라고하는것은어차피사람은죄로부터출발했기때문사람자신으로서는의를얻을수가없다.

의라고하는것은선물 (dw'ron) 로주어져야하는데 선물로이것을받으려면죄의문제가청산이되어야한다 죄가있는한은절대로의를소유할수가없다. 왜냐면죄와의는공존할수없다러면어떻게죄문제를청산하느냐여기서과거청산이라는말이나온다. 문제는과거청산을어떻게할것이냐하는것이다. 과거는무엇인가? 덴동산서의문제이다러면덴동산이라고하는개념은무엇인가덴동산이라는것은기쁨희락이다. 러면어째서덴이냐 hy:j' vp,n< 게있어서최대의목표는희락 (carav) 이다. 모든인생은이기쁨을위해서산다무엇을얻는다라고하는것도기쁨이고아내를얻고, 자식을얻고모든것이이기쁨걸려있다. 래서하나님께서덴이라는기쁨의동산을만드시고거기서어디로나가기를원하느냐생명으로나가기를원하셨다런데아담이지식을통해기쁨을얻고자했다. 기쁨을얻는방법이두가지가있다 하나는지식 (gnwvsi" 을통해서얻는방법이있고 하나는생명 (zwhv) 을통해서얻는방법이있다. 기쁨의질이다르다. hy:j' vp,n< 적기쁨은지식을통해서기쁨을얻는다 오늘날온세상이지식을통해서기쁨을얻는다. 래서공부공부하는것이다. 런데생명을통해서얻는기쁨은지식을통해서얻는기쁨과질적으로다르기때문 지식을통해서기쁨을얻는 hy:j' vp,n< 들게는관심이없는것이다. 래서덴동산의아담은갈곳으로간것이다. 문제는이들게의가제공될수밖없다. 소위인의라고하는것은인정할수가없다. 래서신의하나님의의밖는없다. 이제신의를제공해야하는데이신의를받으려면과거청산을해야한다. 것이인자 (a[nqrwpo" uijo;") 론이다. 왜인자라고했는가? 아담 (!d;a;) 의아들 ( @Be) 이다 ( @Be)!d;a; 래서롬 5장은아담 ( jadavm) 과리스도 (Cristov") 를비교했다. 러니까십자가사건은필연적이다. 자희락을추구하던자들이, 희락을얻기위해서지식을취득한다. 지식은앞서말씀드린데로풀과같고, 풀의꽃과같다. 벧전 1:24모든육체는풀과같고모든영광은풀의꽃과같으니반드시풀은마르고꽃은떨어진다.

1360 diovti diovti For 러므로 pa'sa all ANFS 모든 4561 savrx sa;rx flesh NNFS 육체는 5613 wj" wj" is as 같고 5528 covrto" covrto", grass 풀과 pa'sa all ANFS 모든 1391 dovxa dovxa glory NNFS 영광이 444 a[nqrwpo" ajnqrwvpou of man ( 사람의 ) 5613 wj" wj" as 같으니 438 a[nqo" a[nqo" flower NNNS 꽃과 5528 covrto" covrtou. of grass 풀의 3583 xhraivnw ejxhravnqh wireth VIAPS3 마르고 T he 5528 covrto" covrto", grass 풀은 DNNS 438 a[nqo" a[nqo" flower NNNS 꽃은 auvtou reof NNS3 ( 것의 ) 희락이떨어지면무엇이오느냐고통이온다. 래서반드시쾌락이라고하는것은고통을동반한다고봐야한다. 왜? 쾌락이지면고통이올수밖없다런데쾌락은지게되어있다영원할수가없다. 왜냐면생명이아니니까지식는생명적요소가없기때문영원할수가없다. 반드시지게되어있다. 것을인자 (a[nqrwpo" uijo;") 가와서대신한것이다. 고통을 래서죄가가져온희락, 쾌락이것을십자가고통으로마무리하시고이제는생명의시대를여시는것이다이것이요한복음시대이다. 땅끝까지전파하라무엇을전파하라는것이냐인간의쾌락은끝나고하나님의영원한생명이온다 이것이하나님 () 의의 (dikaiosuvnh) 신의이다 래서요한복음 3장 14절인자가달려야한다. 들려야한다. 요 3:14 모세가광야서뱀을든것같이인자도들려야하리니 And 2531 kaqwv" kaqw;" as 같이 3475 Mwsh'" Mwsh'" M oses 모세가 5312 ujyovw u{ywsen lifted up 든것 n 3789 o[fi" o[f serpent 뱀을 서 th'/ DDFS 2048 e[rhmo" ejrhvmw/, wilderness AFS 광야 3779 ou{tw" ou{tw" even so - 도 5312 ujyovw ujywqh'nai lifted up VNAP 들려야 1163 dei' dei' must be VIS3 하리니 n 5207 uijov" uijo;n Son 자 - 444 a[nqrwpo" ajnqrwvpou: of man 인 래서이인자 (a[nqrwpo" uijo;") 론은숙명적이다 이것을자꾸믿으라고하는데믿으나마나이다이것은반드시오게되었고하나님의작정가운데이미들어있다. 어차피하나님께서구원계획을세우셨다면이과정을거치지않고서는도저히구원을할수없기때문하나님의치부책는이미들어있는스토리다.

다만왜가우리죄를위해서죽어야하는가? 우리를생명의길로인도하시기위함이다라고하는것이다. 것을믿게하게하시는것이다. 래서요 3장15절서도, 16절서도영생을얻게하려함이라요 3:15 이는저를믿는자마다영생을얻게하려하심이니라 2443 T hat 이는 - 하려하심이니라 3361 mhv mh;< not ( 않고 ) -soever APNM S 자마다 622 ajpovllumi ajpovlhtai, should-perish VSAMS3 ( 멸망치 ) < who- *APR 235 ajllav ajll j but 4100 pisteuvw pisteuvwn believeth VPNMS 믿는 2192 e[cw e[ch/ have VSS3 얻게 2222 zwhv zwh;n life 생을 를 aujn him NMS3 저 166 aijwvnio" aijwvnion. eternal AAFS 영 요 3:16 하나님이세상을이처럼사랑하사독생자를주셨으니이는저를믿는자마다멸망치않고영생을얻게하려하심이니라 3779 ou{tw" ou{tw"< so 이처럼 n< 1063 gavr ga;r For 5207 uijov" uijo;n< Son 자를 -soever APNMS 자마다 3361 mhv mh;< not 않고 25 ajgapavw hjgavphsen loved 사랑하사 auj his NMS3 ( 의 ) who- *APR 622 ajpovllumi ajpovlhtai, should-perish VSAMS3 멸망치 n 235 ajllav ajll j but qeo;" God 하나님이 3439 monogenhv" monogenh' only begotten AAM S 독생 4100 pisteuvw pisteuvwn believeth VPNMS 믿는 2192 e[cw e[ch/ have VSS3 얻게 n 1325 divdwmi e[dwken, he gave 주셨으니 를 2222 zwhv zwh;n life 생을 2889 kovsmo" kovsmon world 세상을 5620 w{ste w{ste that 2443 that 이는-하려하심이니라 aujn him NMS3 저 166 aijwvnio" aijwvnion. everlastg AAFS 영 러면결국두가지길인데하나는과거청산적과정을거쳐서, 미래완성으로나가는것이다. 러면인자 (a[nqrwpo" uijo;") 론은이것은단독이다. 여기누구도도움을주거나개입할수가없다. 왜냐면아담한사람의범죄이기때문청산도한사람이해야한다. 이것이로마서5장의이론이다. 롬 5:12 이러므로한사람으로말미암아죄가세상들어오고죄로말미암아사망이왔나니이와같이모든사람이죄를지었으므로사망이모든사람게이르렀느니라

1223 diav Dia;< -fore - 므로 to 3778 ou to" to Where- AANS 이러 - n 2288 qavnato" qavnato" death 사망이 2288 qavnato" qavnato", death 사망이왔 - 5618 w{sper w{sper as - 나니 2889 kovsmo" kovsmon world 세상 1330 dievrcomai dih'lqen, passed 이르렀느니라 1223 diav di j by 말미암아 1525 eijsevrcomai eijsh'lqen, entered 들어오고 3779 ou{tw" ou{tw" so 이와같이 1909 ejpiv ejf j< for - 으므로 1520 ei " ejno;" one ACGMS 한 upon 게 444 a[nqrwpo" ajnqrwvpou man 사람으로 1223 diav dia; by 말미암아 pavnta" all AAM P 모든 3739 o{" w/ that APRDNS*NNS3 th'" DGFS hj DNFS 444 a[nqrwpo" ajnqrwvpou" men NAMP 사람 pavnte" all APNMP 모든사람이 266 ajmartiva ajmartiva s NNFS 죄가 266 ajmartiva ajmartiva" s 죄로 264 ajmartavnw h{marton. have sned VIAAP3 죄를지었 - 롬 5:17 한사람의범죄를인하여사망이한사람으로말미암아왕노릇하였은즉더욱은혜와 의의선물을넘치게받는자들이한분예수리스도로말미암아생명안서왕노릇하리로다 1487 eij eij< if - 은즉 1063 gavr ga;r For 936 basileuvw ejbasivleusen reigned 왕노릇하였 - tw'/ DDNS 4050 perisseiva perisseivan abundance 넘치게 1343 dikaiosuvnh dikaiosuvnh" of righteousness 의의 1223 diav dia; by 말미암아 1223 diav dia; by 말미암아 th'" DGFS 2983 lambavnw lambavnonte", receive VPNMP 받는 1520 ei " ejno;" one APCGMS 한분 1520 ei " ejno;" one man's APCGM S 한사람의 1520 ei " ejnov", one APCGM S 한사람으로 5485 cavri" cavrito" of grace 은혜 안서 2424 jihsou'" jihsou' Jesus 예수 3900 paravptwma paraptwvmati by-offense NDNS 범죄를인하여 와 4183 poluv" pollw'/ much ANS ( 더 ) th'" DGFS 2222 zwhv zwh'/ life NDFS 생명 5547 Cristov" cris. Christ 리스도로 3123 ma'llon ma'llon more M 더욱 한사람으로말미암아 ~ 한사람으로말미암아래서한사람으로말미암아많은사람들이사망이름과같이 1431 dwreav dwrea'" of-gift 선물을 2288 qavnato" qavnato" death 사망이 oij y which DNMP*NPNM P3&APR 자들이 th'" DGFS 936 basileuvw basileuvsous shall reign VIFAP3 왕노릇하리로다

한사람으로말미암아많은사람들이구원이르고생명이르게된것은당연한논리이다. 렇기때문이한사람우리가아담이덴동산서범죄할때동참하지안했던것처럼 인자 {a[nqrwpo" uijo;"} 가들려야하는문제있어서도 절대누가동참할수도없고, 동참해서도안된다. 런다음이소식을땅끝까지전파하라는것이다이제는과거청산은끝났다미래완성을향해서나가자라는것이다. 이것이바로 Cristov" 론의핵심이다. 래서 Cristov" 론을독생자 (monogenhv") 론이다라고말한다 런데독생자라고하는것은다생자를내포하고있다. 독자라고하는말은하나라는말을강조한다하나라는말을강조하는것은의미속둘셋넷을희망한다는말도같이들어있다라고봐야한다. 런데요한복음 3장 16절은이독생자를세상주셨다입니다. 것은곧이독생자라고하는씨를통해서 이세상서다생자를얻겠다라고하는하나님의계획을말하는것이다. 이것이소위말하면요한복음 1:14 절의근간이되는것이다 요 1:14 말씀이육신이되어우리가운데거하시매우리가영광을보니 아버지의독생자의영광이요은혜와진리가충만하더라 Kai; And 3056 lovgo" lovgo" Word 말씀이 2300 qeavomai ejqeasavmeqa we beheld VIP1 우리가보니 3439 monogenhv" monogenou'" of only begotten AMS 독생자의 3844 parav para; of 의 4561 savrx sa;rx flesh NNFS 육신이 < 1096 givnomai ejgevneto, was made VIS3 되어 1391 dovxa dovxan< glory 영광을 3962 pathvr patrov", Far 아버지 4134 plhvrh" plhvrh" full of ANM S 충만하더라 4637 skhnovw ejskhvnwsen dwelt 거하시매 auj, his NMS3 5485 cavri" cavrito" grace 은혜 1391 dovxa dovxan glory 영광이요 와 among 가운데 hjmi'n, us NP1 우리 5613 wj" wj" as 225 ajlhvqeia ajlhqeiva". truth 진리가 말씀이육신이되어, 육신화되어, sa;rx화되어우리안거하시매러면하나님이우리화되려면어떤과정을거쳐야하느냐하는것이중요하다. 여기서소위성령론이나오는데기독론이나오면서어쩔수없이성령론이들어올수밖없다. 하나님과사람은하나될수없는속성적차이점이있다. 속성적차이점은무엇인가하나님은영이시라는것이다.

런데사람은육 (savrx) 이다라는것이다. 런데영 (pneu'mav) 과육 (savrx) 이만나야이상적이지만 이영은어디까지나거룩한영이기때문이육이거룩해지지않으면불가능하다 런데이육이라는것이죄의육이다. 래서이미아담을통해서들어온죄가이육속들어와서오염이될대로되었다래서소위성경이말하는욕을추구하는, 이욕이라는것이무엇인가? 쾌락 (paqhvmata) 이다. 이것을헬라어로 paqhvmata 라고한다. 갈 5:24 정과욕심을 ejpiqumiva 와함께십자가못박았다라고한다 oij< y that are DNM P*NPNMP3 사람들은 de; And 4717 staurovw ejstauvrwsan have crucified VIAAP3 십자가못박았느니라 4862 suvn su;n with 함께 toi'" DDNP 5547 Cristov" cris Christ's 리스도 3804 pavqhma paqhvmas affections NDNP 정 2424 jihsou'" ----------- (Jesus) 예수의 과 tai'" DDFP 4561 savrx savrka flesh 육체와 1939 ejpiqumiva ejpiqumivai". lusts NDFP 욕심을 이쾌락을추구하는욕이것을성경은소위혈 (ai ma) 과육 (savrx) 이라고한다. ai ma savrx라고한다. savrx ai ma라고한다. 바로이쾌락을추구하는욕이라는것이 ai ma와savrx속내재해있다. 이것을걸려낼수가없다래서죽어야한다. 런데이것이죽는과정속서이것들 {ai ma savrx} 만죽어라하면이것이끝이다 이것들만죽으라고하는것이소위말하면 qavnato" 사망이다. 필연적으로죽고다시살아야하는데 이것들만죽으라고하면이것으로끝나버리기때문구원이불가능해진다. 러면어떻게죽되, 다시살게죽느냐하는것이다. 것이생명이신리스도가이들속들어가서, 함께죽는것을말한다. 이것이로마서 6 장의리스도와연합론이다. 죽되같이죽어라 러면죽는것은혈과육은죽고다시사는것은리스도가다시사는것이다. 롬 6:4 러므로우리가의죽으심과합하여세례를받음으로와함께장사되었나니이는아버지의영광으로말미암아리스도를죽은자가운데서살리심과같이우리로또한새생명가운데서행하게하려함이니라 래서요한복음서나는부활 (ajnavstasi") 이요생명 (zwh) 이니라고한다. 죽어도살겠고래서나를믿으라고한다믿어야영접이되고속들어가서같이죽는다. 러면왜다시살필요성이있느냐죄의육은죽고, 이죄의육이죽어서리스도와함께다시살고나면무엇이되느냐면다시육이부활하는것이아니고거룩한성령으로부활하는것이다. 왜냐면리스도의영은성령이기때문이다. 래서요한복음시대는영의시대라고하는말이래서하는말이다.

4916 sunqavptw sunetavfhmen we are buried VIAPP1 우리가 - 함께장사되었나니 n 의 3498 nekrov" nekrw'n dead AM P 죽은자 also 또한 2288 qavnato" qavnaton: death 죽으심과 1223 diav dia; by 말미암아 hjmei'" we NPNP1 우리로 3767 ou\n ou\n T herefore 러므로 2443 that 이는 - 하려함이니라 th'" DGFS 가운데서 1391 dovxa dovxh" glory 영광으로 aujtw/' with him NMS3 와 2538 kaovth" kaovthti newness NDFS 새 5618 w{sper w{sper like as 같이 1223 diav dia; by 받음으로 DGNS 1453 ejgeivrw hjgevrqh was raised up VIAPS3 살리심과 2222 zwhv zwh'" of life 생명 3962 pathvr patrov", of-far 아버지의 908 bavptisma baptivsmato" baptism NGNS 세례를 5547 Cristov" cris" Christ 리스도를 to 합하여 1537 ejk ejk from 가운데서 3779 ou{tw" ou{tw" even so 4043 peripatevw peripathvswmen. should walk VSAAP1 행하게 요 11:25 예수께서가라사대나는부활이요생명이니나를믿는자는죽어도살겠고 3004 ei\pon Ei\pen said 가라사대 aujth'/ unto her NFS3 ( 녀게 ) 2424 jihsou'" jihsou'", Jesus 예수께서 jegwv I NPNS1 나는 eijmi am VIS1 이요 hj DNFS 386 ajnavstasi" ajnavstasi" resurrection NNFS 부활 hj DNFS 2222 zwhv zwh. life NNFS 생명이니 he that DNMS* NPNMS3&APR 자는 4100 pisteuvw pisteuvwn believeth VPNMS 믿는 를 ejmev, me NS1 나 2579 ka[n ka]n though & - 도 599 ajpoqnhvskw ajpoqavnh/ he were dead VSAAS3 죽어 - 2198 zavw zhvsetai: yet shall he live VIFMS3 살겠고 롬 8:9 만일너희속하나님의영이거하시면너희가육신있지아니하고 영있나니누구든지리스도의영이없으면리스도의사람이아니라 4771 suv JUmei'"< y e NPNP2 너희가 4151 pneu'ma pneu'ma Spirit NNNS 영이 5547 Cristov" cris of Christ 리스도의 de; But qeou' of God 하나님의 3756 ouj oujk not 아니 3756 ouj oujk< not 없 - ejste; are VIP2 있지 - 하고 3611 oijkevw oijkei' that-dwell VIS3 거하시면 2192 e[cw e[cei, have VIS3 - 으 속 4561 savrx sarkiv, flesh NDFS 육신 4771 suv ujmi'n. you NP2 너희 3778 ou to" ou to" he ANMS 사람이 1487 eij eij< if 면 235 ajllav ajll j but 3756 ouj oujk< none 아니 Now 있나니 5100 ti" ti" any man APINMS 누구든지 e[st is VIS3 라 4151 pneu'ma pneuvmati, Spirit NDNS 영 4151 pneu'ma pneu'ma Spirit 영이 auj. of his NMS3 리스도의 1512 ei[per ei[per if so be 만일

러면이죄의몸, 이것은어떻게되느냐? 이것은다시부활하게된다. 자순서가다르다덴동산은처음흙으로육이만들어졌다육이만들어져서이속생명이들어가주어야하는데, 여기서실패했다는것이다. 래서실패한죄의육이리스도와함께죽은다음다시부활할때는무엇이부활하느냐육이부활하는것이아니라영이부활하는것이다. 리스도의영이먼저부활한다. 래서로마서 8장서는영이부활하면영과함께죽을몸도다시살리실것이다. 순서가다르다육으로시작해서성령으로나가야원칙인데, 육으로시작했더니육으로실패했다. 다음부터는절대로렇게하지않겠다. 영으로시작해서육까지구원하겠다래서어느순간우리자체가홀연히변화할때가옵니다. 것은마치자연의세계서굼벵이가매미가되는것처럼, 애벌레가나비가되는것처럼형체가변화될때가온다. 마지막나팔소리순간홀연히변화하는데여기개입하시는것이리스도시다. 이과정속서필연적으로개입하셔야할분이리스도이다. 고전 15:52나팔소리가나매죽은자들이썩지아니할것으로다시살고우리도변화하리라 In 2078 e[scato" ejscavth/ last FS 마지막 3498 nekrov" nekroi; dead APNM P 죽은자들이 823 a[tomo" ajtovmw/, a moment ANS 순식간 4536 savlpigx savlpiggi: trump NDFS 나팔 1453 ejgeivrw ejgerqhvsontai shall be raised VIFPP3 다시살고 4493 rjiphv rjiph'/ twklg NDFS 홀연히 4537 salpivzw salpivsei< trumpet shall sound VIFAS3 나팔소리가나매 862 a[fqarto" a[fqartoi, corruptible ANM P 썩지아니할것으로 3788 ojfqalmov" ojfqalmou', of an ey e ( 눈 ) 1063 gavr gavr, for hjmei'" we NPNP1 우리도 at th'/ DDFS oij DNM P 236 ajllavssw ajllaghsovmeqa. shall be changed VIFPP1 변화하리라 823 a[tomo" atomos {at'-om-os} 1( 부정적불변사로서 ) 과 5114 의어간서유래 ;ë 자르지않은 í, 즉 ( 함축적으로 )ë 분리할수없는 í 시간의 ì 원자 î, 순간 < 고전 15:52> 형. not cut; 4493 rjiphv rhipe {hree-pay'} 4496 서유래 ; ( 눈의 )ë 급격한움직임 í, 빠른동작, 즉 ( 유추적으로 )ë 즉시 < 고전 15:32> 여명. a rapid monement; 래서성경이말하는기독론은혈과육이리스도와함께죽을때절대적으로같이죽고같이부활할존재이다. 다시말해서리스도와연합론이핵심이다. 런데여기서문제가되는것이성령론이문제가된다. 하나님의영이어떻게사람속들어올수있느냐 왜냐면죄를범한 {ai ma savrx} 는영을거슬린다. 본성적으로영을거슬린다.

영을거슬리는데러면어떻게오시는영을거슬리지않고수용하게하느냐여기작용하는것이무엇이냐말씀성령이다. 이말씀성령이육속거할수있는처소환경이무엇이냐 twmdò 이다래서 twmdò사람을만드시는것이다 래서창세기 2 장 4 절 t/dl]/t 가나온다이 t/dl]/t 는족보이다 처음부터하나님께서작정하시기를하늘족보와, 땅의족보를나누신다. 하나님의성령을수용할수있는 twmdò 계열을따로만드시는데이것이창세기 5장이다. 래서우리가창세기 2장계열로시작하는!d;a; 계통과창세기 5장계열로시작하는!d;a; 계통두개통으로봐야한다. 창세기 2장, 3장, 4장다음이 5장이아니고원래부터창세기 2장계열과, 창세기 5장계열이따로나간다창세기 5장계열은하늘족보고, 창세기 2장계열은땅의족보다. 이것이노아 (j"no) 홍수를거치면서섞인다 노아 (j"no) 홍수후셈 (!ve) 계열하고갈라지기시작한다. 여기서나오는문제가무엇이냐선택과유기의문제가나온다 유기가무엇이냐? 내버려두셨다유기 [ 遺棄 ] [ 명사 ] 1 내다버림. 2 < 법률 > 어떤사람이종래의보호를거부하여, 를보호받지못하는상태두는일. 선택은무엇이냐? 섭리하신다는것이다. 간섭하셨다래서관리하신다. 우리말로는개입하신다. 사생자는외면하시고참아들은징계하신다이것이히브리서 12장이다히 12:8징계는다받는것이거늘너희게없으면사생자요참아들이아니니라 1487 eij eij< if 면 de; But 5565 cwriv" cwriv" without 없으 ejste ye be VIP2 너희게 3809 paideiva paideiva", chastisement 징계는 3739 o{" h " whereof APRGFS 것이거늘 3353 mevtoco" mevtocoi partakers APNMP 받 1096 givnomai gegovnas are VIRAP3 는 pavnte", all APNMP 다 686 a[ra a[ra n 3541 novqo" novqoi bastards APNMP 사생자 ejste are ye VIP2 요 3756 ouj oujc not 아니 5207 uijov" uijoiv. sons NNMP 참아들이 것이노아 (j"no) 후손게부터나타내신다 셈 (!ve) 게는간섭하시고함 (!j;) 야벳 ( tp,y:) 은유기하신다데라 ( jr"t,) 의아들들가운데도아브라함 (!h;r:b]a') 게는개입하시고 하란이나두아들게는간섭하시지않으신다 것을이삭 ( qj;x]yi) 이스마엘 ( la[em;v]yi) 야곱 ( bqo[}y") 서 ( wc;[e) 도마찬가지다

( 참고 ) 말 1:2-3 롬 9:13 하나님이한아들은사랑하시고한아들은미워하신다 3068 h/:hyò hw:±hyò LORD NE 나여호와가 8130 anec; ytianeðc; I hated VQACXS 미워하였으며 2531 kaqwv" kaqw;" As 같으니라 5002!aunÒ A!aunÒ saith NSG 말하노라 1125 gravfw gevgraptai, it is written VIRPS3 기록된바 - 하심과 6215 wc;[e wcé [e Esau NE 서는 To;n DAM S 3290 bqo[}y" b~qo[}y" l] Jacob's P.NE 야곱의 853 tae Ata²wÒ And C.O 2384 jiakwvb jiakw;b Jacob 야곱은 3290 bqo[}y".bqo [}y" Jacob NE 야곱을 6215 wc;[e wcé [e Esau NE 서는 25 ajgapavw hjgavphsa, have I loved VIAAS1 내가 - 사랑하고 853 tae Ata² O n< 251 ja; ja;ù bror NM S 형이 3808 aol Aa/lh} Was not T.ABN 아니냐 157 bh'a; bh¾ aow: yet I loved CW.VQICXS 러나내가 - 사랑하였고 de;< but 2269 jhsau' jhsau' Esau 서는 요셉의두아들가운데서도므낫세 ( hv,n"m]) 와브라임 (!yir:p]a,) 이다르다 모세 (hv,mo) 와아론 (@roh}a') 이갈라진다. 러면서다윗 (dwid:) 을정점으로해서두쪽으로갈라진다 마리아 (Mariva) 계열과요셉 (!Iwsh;f) 계열이갈라진다. 솔로몬 (hmolov]) 과나단 (@t;n:) 계열이갈라진다. 3404 misevw ejmivshsa. have I hated VIAAS1 미워하였다 런데솔로몬계통은왕통으로나가면서사라져버리고, 나단계통이대통을잇는다 대통이어디로이어지느냐요한복음 1 장 12 절계통으로이어진다 요 1:12 영접하는자곧이름을믿는자들게는하나님의자녀가되는권세를 o{so" o{soi< as many as APRNMP+ 자 qeou' of God 하나님의 주셨으니 de; But 1096 givnomai genevsqai, to become VN 되는 2983 lambavnw e[labon received VIAAP3 영접하는 aujn him NMS3 ( 를 ) toi'" even to m that DDM P*APRNM P 곧 - 자들게는 요한복음 1:12 절계통이소위하늘계통이다 1325 divdwmi e[dwken gave he 주셨으니 4100 pisteuvw pisteuvous believe VPPMP 믿는 들게는성령을수용할수있는 twmdò 요소가있다 aujtoi'" to m NMP3 ( 들게 ) on 을 1849 ejxousiva ejxousivan power 권세를 3686 o[noma o[noma name 이름 하나님의좌소가속근본적으로있다계통들게만있다럼으로써하나님의성령, 거룩한성령, 진리의성령이오실때들을받아들일수있는준비가다되어있는사람들이다이것을요한복음 14장서내가처소를예비하러간다라고말씀을하신다 5043 tevknon tevkna sons NANP 자녀가 auj: his NMS3

바로이것을모나이 (monai) 라고말한다하나님을모실수있는말씀을모실수있는, 말씀을모실수있는래서들속천막을치실수있는런 monai들을마련하시려가신다요 14:2 내아버지집거할곳이많도다렇지않으면너희게일렀으리라내가너희를위하여처소를예비하러가노니 In th'/ DDFS 3614 oijkiva oijkiva/ house NDFS 집 < 3962 pathvr patrov"< Far's 아버지 mou my NS1 내 3438 monhv monai; mansions NNFP 거할곳이 4183 poluv" pollaiv many ANFP 많 - eijs: are VIP3 - 도다 1487 eij eij< if it were - 으면 de;< so 렇지 3361 mhv mhv, not 않 - 3004 ei\pon ei\pon< I would have told VIAAS1 일렀으리라 302 a[n a]n QV 4771 suv ujmi'n: you NP2 너희게 4198 poreuvomai poreuvomai I go VIPNS1 내가 - 가노니 2090 ejtoimavzw ejtoimavsai to prepare VNAA 예비하러 5117 tovpo" tovpon a place 처소를 4771 suv ujmi'n. for you NP2 너희를위하여 들이다준비되면들게다시오시는분이 바로리스도론진리 (ajlhvqeia) 의성령 (pneu'ma) 이시다런데런현상이요한복 음안서도나타나기시작한다산상보훈서는들을마카리오이 (Makavrioi) 들이라 고한다. 하나님나라를소유할자들이다 계시록서는들을하늘과가운데거하는자들이라고한다계 12:12 러므로하늘과가운데거하는자들은즐거워하라러나땅과바다는화있을진저이는마귀가자기의때가얼마못된줄을알므로크게분내어너희게내려갔음이라하더라 1223 diav dia; -fore - 므로 aujtoi'" m NMP3 1093 gh' gh'n of-earth 땅 4771 suv ujma'" y ou NP2 너희 3778 ou to" to T here- AANS 러 - 2165 eujfraivnw eujfraivnesqe rejoice VMPPP2 즐거워하라 4637 skhnovw skhnou'nte". dwell VPVMP2 거하는 과 2192 e[cw e[cwn havg VPNMS 내어 oij DVM P 3759 oujaiv oujai; Woe QS 러나 - 화있을찐저 2281 qavlassa qavlassan, of-sea 바다는 2372 qumov" qumo;n wrath 분 3173 mevga" mevgan, great AAM S 크게 3754 o{ti o{ti for 이는 - 이라 3772 oujranov" oujranoi; y e heavens NVMP 하늘 과 toi'" DDMP*NPNM P3&APR ( 자들은 ) 1492 oi\da eijdw;" because he knoweth VPRANMS 알므로 2597 katabaivnw katevbh is come down 내려갔음 3754 o{ti o{ti that 줄을 oij ye that DVM P*NPVM P2&APRNM P2 자들은 2730 katoikevw katoikou's to habiters VPPMP ( 거하는 ) 3641 ojlivgo" ojlivgon short AAM S 얼마못 들이시온산서는사람들이고들이계시록 7 장의 14 만 4 천과 1228 diavbolo" diavbolo" il APNM S 마귀가 2540 kairov" kairo;n a-time 때가 가운데 4314 prov" pro;" unto 게 2192 e[cw e[cei. he hath but VIS3 자기의 - 된

흰옷입은큰무리를가리킨다. 분명히갈라진다. 계 14:1 또내가보니보라어린양이시온산섰고와함께십사만사천이 섰는데이마어린양의이름과아버지의이름을쓴것이있도다 Kai; And 또 4622 Siwvn Siwvn, Zion 시온 3708 ei\don ei\don, I looked VIAAS1 내가보니 3326 metav met j with 함께 2400 ijdouv ijdouv, lo QS auj him NMS3 와 721 ajrnivon ajrnion a Lamb NNNS 어린양이 2476 i{jsthmi ejsthko;" stood VPRANNS 섰고 1540 ejkatovn ejkan an hundred ACNFP 십 1909 ejpiv ejpi; on 5062 tessaravkonta tessaravkonta forty ACNFP 사만 3735 o[ro" o[ro" mount 산 5064 tevssare" tevssare" four ACNFP 사 5505 ciliav" ciliavde", thous NNFP 천이섰는데 2192 e[cw e[cousai havg VPNFP 있도다 3686 o[noma o[noma name 이름 < 3962 pathvr patro;"< Far's 아버지의 auj his NMS3 1125 gravfw gegrammevnon written VPRNS 쓴것이 1909 ejpiv ejpi; tw'n< DGNP 3359 mevtwpon metwvpwn< foreheads NGNP 이마 aujtw'n. ir NMP3 들이산상보훈결론반석위집을세운자와모레위집을세운자로갈라진다. 마 7:24 러므로누구든지나의이말을듣고행하는자는집을반석위지은 Pa'" (every one) APNMS 자는 지혜로운사람같으리니 3767 ou\n ou\n T herefore / 러므로 4160 poievw poiei' doeth VIS3 행하는 3748 o{sti" o{sti" whosoever APRNM S 누구든지 aujtouv", m NMP3 ( 것들을 ) 191 ajkouvw ajkouvei heareth VIS3 듣고 3666 moiovw moiwvsw I will liken VIFAS1 ( 내가 - 같게하리니 ) mou of me NS1 나의 aujn him NMS3 ( 를 ) tou;" DAM P 3056 lovgo" lovgou" say gs NAMP 말을 435 ajnhvr ajndri; unto a-man NDMS 사람 3778 ou to" touvtou", se AM P 이 5429 frovnimo" fronivmw/, wise M S 지혜로운 3748 o{sti" o{sti" which APRNM S 3618 oijkodomevw wj/kodovmhsen built 지은 < 3614 oijkiva oijkivan< house 집을 auj his NMS3 1909 ejpiv ejpi; upon 위 a 4073 pevtra pevtran: rock 반석 것이멸망으로인도함을받는자들과, 생명으로인도함을자들갈라진다것이요한복음와서는 3:19절서빛을미워하는자들과빛을따르는자들로갈라진다자기행위가악한자들과드러내려고하는자들이갈라진다요 3:19 정죄는이것이니곧빛이세상왔으되사람들이자기행위가악하므로빛보다

3778 ou to" au{th< this ANFS 이것 n 2228 h[ h] than 보다 어두움을더사랑한것이니라 And 2889 kovsmo" kovsmon, world 세상 ejst is VIS3 이니 5457 : light 빛 hj DNFS h\n< were VIIAS3 하 - 2920 krivsi" krivsi", condemnation NNFS 정죄는 25 ajgapavw hjgavphsan loved VIAAP3 사랑한것이니라 1063 gavr ga;r because - 므로 oij DNM P 3754 o{ti o{ti that R/ 곧 4190 ponhrov" ponhra; evil ANNP 악 DNNS 444 a[nqrwpo" a[nqrwpoi men NNMP 사람들이 5457 light NNNS 빛이 aujtw'n ir NMP3 자기 3123 ma'llon ma'llon rar M 더 2064 e[rcomai ejlhvluqen is come VIRAS3 왔으되 ta; DNNP to 4655 skovto" skovto" darkness 어두움을 2041 e[rgon e[rga. deeds NNNP 행위가 요 3:20 악을행하는자마다빛을미워하여빛으로오지아니하나니이는행위가드러날까함이요 < every one APNM S 자마다 1063 gavr ga;r For 3756 ouj oujk< neir 아니하나니 2443 이는 - 함이요 that *APR 3361 mhv mh;< lest - 까 2064 e[rcomai e[rcetai cometh VIPNS3 오지 5337 fau'lo" fau'la evil ANP 악을 1651 ejlevgcw ejlegcqh'/ should be reproved VSAPS3 드러날 - 4238 pravssw pravsswn doeth VPNMS 행하는 4314 prov" pro;" to 으로 ta; DNNP 3404 misevw misei' hateth VIS3 미워하여 2041 e[rgon e[rga< deeds NNNP 행위가 5457, light 빛 5457, light 빛을 auj: his NMS3 요 3:21 진리를쫓는자는빛으로오나니이는행위가하나님안서행한것임을나타내려함이라하시니라 he that *NPNMS3&APR 자는 4314 prov" pro;" to 으로 ta; DNNP 2041 e[rgon e[rga deeds NNNP 행위가 de; But / 5457, light 빛 3754 o{ti o{ti that 4160 poievw poiw'n doeth VPNMS 쫓는 2443 that 이는 - 함이라 안서 qew'/ God NDMS 하나님 225 ajlhvqeia ajlhvqeian truth 진리를 5319 fanerovw fanerwqh'/ may be made manifest VSAPS3 나타내려 ejst< y are VIS3+ 임을 2064 e[rcomai e[rcetai cometh VIPNS3 오나니 auj his NMS3 2038 ejrgavzomai eijrgasmevna. wrought +VPRPNNP 행한것

요한복음 3장서는니고데모계열이다. 리고하늘거하는자들은 3장끝서하나님의말씀을듣는자들이다성령을받는자들은하나님의말씀을한량없이주십니다. 요 3:34 하나님의보내신이는하나님의말씀을하나니이는하나님이성령을한량없이주심이니라 3739 o{" o}n< he whom APRAMS*&ANMS 이는 1063 gavr ga;r For 649 ajpostevllw ajpevsteilen hath sent 보내신 qeo;" God 하나님의 ta; DANP 4487 rjh'ma rjhvmata words NANP 말씀을 qeou' of God 하나님의 2980 lalevw lalei': speaketh VIS3 하나니 3756 ouj ouj< not 없이 1063 gavr ga;r for 이는 1537 ejk ejk by 3358 mevtron mevtrou measure NGNS 한량 1325 divdwmi divdws giveth-unto him VIS3 주심이니라 qeo;" God 하나님이 4151 pneu'ma pneu'ma. Spirit 성령을 요한복음 4장서사마리아여자영접하는자는생수를얻습니다물동이를버린다이제더이상물동이물이필요가없다. 배서생수의강이넘쳐나기시작한다 요한복음 4장서왕의신하네아들이살았다는말씀을믿습니다. 이상하게도것을믿는다. 믿자믿는순간아들이살아나기시작한다. 이런사람들이나타나기시작한다 요한복음 5장서 38년된병자네자리를들고일어나라일어나진다. 말씀이역사합니다. 먹혀들어간다. 다 twmd] 계열이다. 말씀이담길릇이속있다 요한복음 6:27 썩어질양식과영생하도록거할양식두룹이나온다 2038 ejrgavzomai ejrgavzesqe Labour VMPNP2 일하지 1035 brw'si" brw's for-meat 양식을위하여 5207 uijov" uijo;" Son 자가 3361 mhv mh; not 말고 which *APRNFS 444 a[nqrwpo" ajnqrwvpou of man 인 1035 brw'si" brw's for-meat 양식을위하여 3306 mevnw mevnousan endureth VPAFS 있는 4771 suv ujmi'n unto y ou NP2 너희게 which *APRNFS unto 하도록 2222 zwhv zwh;n life 생 1325 divdwmi dwvsei: shall give VIFAS3 주리니 622 ajpovllumi ajpollumevnhn, perisheth VPPM AFS 썩는 166 aijwvnio" aijwvnion, everlastg AAFS 영 3778 ou to" ton< him AAMS 인자는 235 ajllav ajlla; but 하라 3739 o{" h}n which APRAFS 이양식은 that 1063 gavr ga;r for

3962 pathvr path;r Far 아버지 4972 sfragivzw ejsfravgisen hath-sealed 인치신자니라. God 하나님의 하나님의일이무엇이냐보내신자를믿는것이다하나님의일은주신말씀을받아간직해서말씀이속서살아움직이게래서말씀이역사하시게하는것이다. 이것이또한히브리서 4장살아있는하나님의말씀이역사하시기시작하면혈과육은안식들어가게된다이제더이상들의힘이나의지나노력이필요가없다. 운동력이있는내적역사를하는살아계신하나님의말씀이혼과영과관절과골수까지찔러쪼개백일하다감찰하시고드러내신다히 4:12하나님의말씀은살았고운동력이있어좌우날선어떤검보다도예리하여혼과영과및관절과골수를찔러쪼개기까지하며또마음의생각과뜻을감찰하나니 2198 zavw zw'n< is quick VPNM S 살았고 5228 ujpevr ujpe;r than 보다도 1063 gavr ga;r For pa'san any AAFS 어떤 3311 merismov" merismou' dividg asunder of 쪼개기 3452 muelov" muelw'n, marrow NGMP 골수를 또 DNM S 3056 lovgo" lovgo" word 말씀은 3162 mavcaira mavcairan sword 검 5590 yuchv yuch'"< soul 혼 2924 kritikov" kritiko;" is a discerner ANMS 감찰하나니 DGM S qeou' of God 하나님의 1366 divstomo" divstomon, twoedged AAFS 좌우날선 5037 te te 과 1761 quvmhsi" qumhvsewn of thoughts NGFP 생각 even / 1756 erghv" erghv", powerful ANM S 운동력이있어 4151 pneu'ma pneuvmato", spirit NGNS 영과및 과 1338 dii>knevomai dii>knouvmeno" piercg VPP 찔러 - 하며 719 ajrmov" ajrmw'n of jots NGMP 관절 1771 e[nnoia noiw'n tents NGFP 뜻을 5114 tomwvtero" tomwvtero" sharper AM NMS 예리하여 891 a[cri a[cri to 까지 5037 te te 과 2588 kardiva kardiva": of heart 마음의 요한복음 8장서는나면서소경된자의눈을띄우시고보게하신다. 영안이열리는것이다. 러면서결국무리 (o[clo") 들의시대가끝나고다시말하면다섯째날의시대가끝나고 요한복음 12장이후로부터는여섯째날의시대가도래하게된다는것을보여준다무리들과제자들이갈리기시작한다. 숨어버리신다. 낮빛이없어진다이제는안빛으로살아야한다요 12:35예수께서가라사대아직잠시동안빛이너희중있으니빛이있을동안다녀어두움붙잡히지않게하라어두움다니는자는가는바를알지못하느니라

3004 ei\pon Ei\pen said 가라사대 5457 light NNNS 빛이 2443 하라 3767 ou\n ou\n T hen 3326 metav meq j with ( 함께 ) 3361 mhv mh; lest 않게 4043 peripatevw peripatw'n walketh VPNM S 다니는 aujtoi'" unto m NMP3 ( 들게 ) 4771 suv ujmw'n you NP2 ( 너희와 ) 4653 skotiva skotiva darkness NNFS 어두움 ejst. is VIS3 있으니 th'/ DDFS 4771 suv ujma'" upon you NP2 ( 너희가 ) 4653 skotiva skotiva/ darkness NDFS 어두움 2424 jihsou'" jihsou'", Jesus 예수께서 4043 peripatevw peripatei'te Walk VM P2 다녀 2638 katalambavnw katalavbh/: come VSAAS3 붙잡히지 3756 ouj oujk< not 못하느니라 2089 e[ti [Eti Yet 아직 2193 e{w" e{w" while 동안 1492 oi\da oi\den knoweth VIRAS3 알지 for 3398 mikrov" mikro;n little AAM S 잠시 4226 pou' pou' whir T 바를 5550 crovno" crovnon a-while 동안 5457 light 빛이 DNNS 2192 e[cw e[cete, ye have VIP2 있을 he that DNMS*NPNM S3&APR 자는 5217 ujpavgw ujpavgei. he goeth VIS3 가는 요 12:36 너희게아직빛이있을동안빛을믿으라리하면빛의아들이되리라 예수께서이말씀을하시고저희를떠나가서숨으시니라 2193 e{w" e{w" While 아직 - 동안 5457, light 빛 2443 that 리하면 2424 jihsou'" Ihsou'", Jesus 예수께서 5457 light 빛이 5207 uijov" uijoi; children NNMP 아들이 2192 e[cw e[cete, ye have VIP2 너희게 - 있을 5457 fw" of light NGNS 빛의 565 ajpevrcomai ajpelqw;n departed VANMS 떠나가서 1096 givnomai gevnhsqe. y e may be VSP2 되리라 4100 pisteuvw pisteuvete believe VMP2 믿으라 2928 kruvptw ejkruvbh did hide himself VIAPS3 숨으시니라 3778 ou to" Tau'ta T hese thgs AANP 이말씀을 575 ajpov ajp j from 를 을 2980 lalevw ejlavlhsen spake 하시고 aujtw'n. m NMP3 저희 래서등불이필요하다래서마태복음 25장의슬기로운처녀와미련한처녀시대가오게된다눈은몸등불이니눈이있어야한다것은계시록 5장서온땅보내심을받은일곱영이다. 영안이라는것은하나님이보내신눈이다나를본자는아버지를보았거늘어찌하여아버지를보이라고하느냐빌립은영안이없었다육신의눈으로아버지를보려고한다. 요 14:9예수께서가라사대빌립아내가이렇게오래너희와함께있으되네가나를알지못하느냐나를본자는아버지를보았거늘어찌하여아버지를보이라하느냐

3004 levgw Levgei saith VIS3 가라사대 eijmi, Have I been VIS1 내가 - 있으되 aujtw'/ unto him NMS3 ( 게 ) y et he that *NPNMS3&APR 자는 4459 pw'" pw'" how T 어찌하여 4771 suv su; thou NPNS2 ( 너는 ) 3756 ouj oujk< not 못하느냐 3708 ravw ejwrakw;" hath seen VPRANMS 본 3004 levgw levgei", sayest VIS2 하느냐 2424 jihsou'" jihsou'", Jesus 예수께서 5118 tosou'to" Tosou'ton so AM S 이렇게 1097 gwvskw e[gnwkav" hast thou-known VIRAS2 네가 - 알지 ejme;, me NS1 나를 1166 deiknuvw Dei'xon Shew VMAAS2 보이라 3708 ravw ejwvraken hath seen VIRAS3 보았거늘 5550 crovno" crovnon long time 오래 me, me NS1 나를 hjmi'n us NP1 ( 우리게 ) n 3326 metav meq j with 함께 5376 Fivlippo" Fivlippe_ Philip NVMS 빌립아 3962 pathvr patevra: Far 아버지를 n 4771 suv ujmw'n y ou NP2 너희와 -n 3962 pathvr patevra_ Far 아버지를 3708 ravw horao {hor-ah'-o} 아마 ë 직시하다 í 3700 과비교, 즉 ( 함축적으로 )ë 보여질수있는 í, 볼수있는 to see, to look on; 1166 deiknuvw deiknuo {dike-noo'-o} 폐어가된같은뜻의기본어의연장형 ;( 문자적으로혹은상징적으로 )ë 보이다 í to show; 러나요한복음 1 장 14 절은독생하신하나님아버지품속계신하나님 의영광을봅니다. 독생자의영광이요은혜와진리가충만한것을본다. 이들이바로거듭난자들이들이하나님의나라를보기시작합니다. 봄으로들어갑니다요 14:6 내가길이요진리요생명이니나로말미암지않고는아버지께로올자가없느니라 3004 levgw Levgei saith VIS3 가라사대 hj DNFS 2064 e[rcomai e[rcetai cometh VIPNS3 올 aujtw'/ unto him NMS3 ( 게 ) 225 ajlhvqeia ajlhvqeia truth NNFS 진리요 4314 prov" pro;" unto 께로 n 2424 jihsou'" jihsou'", Jesus 예수께서 hj DNFS 3962 pathvr patevra Far 아버지 jegwv I NPNS1 내가 1487 eij eij< eijmi am VIS1 이요 2222 zwhv zwhv: life NNFS 생명이니 3361 mhv mh; but 않고는 hj DNFS 3598 dov" do;" way NNFS 곧길 3762 oujdeiv" oujdei;" no man APCNM S 자가없느니라 1223 diav di j by 말미암지 ejmou'. me NS1 나로 가이루어진다곧 monai 들속계시록 5 장보내심을받은일곱영들이눈들이 되어가지고들의등불이되어준다

계 5:6 내가또보니보좌와네생물과장로들사이어린양이섰는데일찍죽임을당한것같더라 일곱뿔과일곱눈이있으니이눈은온땅보내심을입은하나님의일곱영이더라 And 또 3708 ei\don ei\don I beheld VIAAS1 내가 - 보니 5064 tevssare" tessavrwn four ACGNP 네 2476 i{jsthmi ejsthko;" stood VPRANNS 섰는데 2033 ejptav ejptav, seven ACAM P 일곱 4151 pneu'ma pneuvmata Spirits NNNP 영 2226 zw'on zwv/wn, of-beasts NGNP 생물 5613 wj" wj" as 같더라 3739 o{" oi{ which APRNM P 이눈은 ta; DNNP*APR 2400 ijdouv ijdouv, lo QS 과 4969 sfavzw ejsfagmevnon, it had been sla VPRPNNS 일찍죽임을당한것 eijs are VIP3 이더라 3319 mevso" mevsw/ midst ANS 3319 mevso" mevsw/ midst ANS 사이 2192 e[cw e[con havg VPNNS 있으니 ta; DNNP 649 ajpostevllw ajpestalmevna sent forth VPRPNNP 보내심을입은 tw'n DGM P 2768 kevra" kevrata horns NANP 뿔 2033 ejptav ejpta; seven ACNNP 일곱 to 이런과정속서절대필요한것이기독론이다 pa'san all AAFS 온 2362 qrovno" qrovnou of-throne 보좌 4245 presbuvtero" presbutevrwn, of-elders AMP 장로들 2033 ejptav ejpta; seven ACANP 일곱 소위신적요소가인적요소속들어와서신적역할을하신다 여기구원이터지는것이다. 구원사건이일어나기시작한다. 과 와 tw'n DGNP 721 ajrnivon ajrnivon a Lamb NNNS 어린양이 3788 ojfqalmov" ojfqalmou;" ey es NAMP 눈이 qeou' of God ( 하나님의 ) 1093 gh' gh'n. earth 땅 리고이전것들이보여지기시작하면서것들이다지나가고새것이보이기시작합 니다. 러므로이전것의나를포함해서전부포기하고버리게됩니다. 앞있는것을붙잡으려고뒤있는것을잊어버리고푯대를향해서쫓아갑니다 러면서드디어영이육을이기기시작한다. 육의무용론이인정을받게된다래서육신과함께정과욕심을십자가못박아버린다. 러면결국기독론이최종적으로이루고자하는목표가무엇인가것이요한복음 17장이다육은소멸되고영의새로운세계가열리기시작하면서이제는하나님의영과구분할것이없다충분히하나가될수있는영이되는것이다. 렇다면분있는곳우리들이함께있는것이문제될것이없다렇게만된다면나있는곳너희들도함께있게될것이다라고말씀하신다래서리스도는어떤의미서중매쟁이역할을하신것이다 것이바로창세기 1 장 27 절!d:a;-ta, 이 hb;qenòw rk;z: 를 통해서!t;aO 들이나오는것이다.

6754!l²x²!l²x²ˆB] image of P.NMSG 곧 - 형상대로 6754!l²x² /mðl]x'b] his own image P.NM S.MZS 자기형상 120!d:a;!~d:a;h; man D.NM S 사람을 853 tae Ata² O { 430!yhil a>!yhi l a> God NM P 하나님이 1254 ar:b; ar:ùb]yiw" So-created CW.VQIM ZS 창조하시되 853 tae.!té ao m O.M ZP ( 들을 ) 1254 ar:b; ar: B; created he VQAMZS 창조하시고 5347 hb;qenò hbé qenòw female C.NFS 여자를 2145 rk;z: rkéˆz: male NMS 남자와 853 tae /tðao him O.M ZS ( 를 ) 1254 ar:b; ar: B; created he VQAMZS ( 창조하시되 ) 430!yhil a>!yhi l a> God NM P 하나님의 들속는무엇이있느냐하나님의형상이있다 하나님의형상이인간을신격화시킨다 하나님의뜻이무엇인지알고분별이되고자기몸을거룩한산제사로드린다래서불의의병기가의의병기가된다. 무엇으로하느냐사랑으로한다 ajgaphtoiv들이친구를위하여목숨을버리기까지주저하지않는다목숨도하나의의의병기이기때문이다. 래서하나님의종들은목숨을두려워하지않는다 노아가방주를지을수있었고 아브라함이고향친척아비집을떠날수있었다 롯게네가좌하면나는우하고양보할수있었다 야곱은단호히어머니치맛자락을벗어날수있었다. 요셉은종으로팔려가도믿었다 모세는사자의입같은바로왕게로다시나아간다. 가나안칠족속이진치고있는가나안을여호수아는점령하는것이다. 자기목숨을버렸기때문이다. 자기를이긴자가적을이긴다 마 16:25 누구든지제목숨을구원코자하면잃을것이요누구든지나를위하여제 목숨을잃으면찾으리라 3739 o{" o}"< who- APRNM S*&A 누구 4982 swvzw sw'sai, save VNAA 구원코자 < 5590 yuchv yuch;n< life 목숨을 1063 gavr ga;r< For 622 ajpovllumi ajpolevsei shall lose VIFAS3 잃을것이요 auj his NMS3 제 302 a[n a[n -soever QV 든지 aujthvn: it NFS3 ( 것을 ) 1752 e{neka e{neken for-sake 위하여 2309 qevlw qevlh/ will VSS3 하면 3739 o{" o}"< who- APRNM S*&A 누구 ejmou', my NS1 나를 < d j< 5590 yuchv yuch;n< life 목숨을 302 a[n a]n -soever QV 든지 2147 eujrivskw eujrhvsei shall fd VIFAS3 찾으리라 auj his NMS3 제 622 ajpovllumi ajpolevsh/ will lose VSAAS3 잃으면 aujthvn: it NFS3 ( 것을 ) 요 12:24 내가진실로진실로너희게이르노니한알의밀이땅떨어져죽지

아니하면한알대로있고죽으면많은열매를맺느니라 281 ajmhvn ajmh;n Verily QS 진실로 3441 movno" movno" alone ANM S 한알대로 281 ajmhvn ajmh;n verily QS 진실로 4621 si'to" sivtou of wheat 밀이 3306 mevnw mevnei: abideth VIS3 있고 3004 levgw levgw I say VIS1 내가 - 이르노니 4098 pivptw pesw;n fall VANM S 떨어져 1437 ejavn eja;n< if - 면 to de; but 4771 suv ujmi'n, unto you NP2 너희게 1437 ejavn eja;n< 하면 1093 gh' gh'n ground 땅 599 ajpoqnhvskw ajpoqavnh/, it die VSAAS3 죽으 - 3361 mhv mh; Except 아니 a 599 ajpoqnhvskw ajpoqavnh/, die VSAAS3 죽지 4183 poluv" polu;n much AAM S 많은 2590 karpov" karpo;n fruit 열매를 2848 kovkko" kovkko" corn 한알의 auj" it NPNMS3 ( 것이 ) 5342 fevrw fevrei. it brgeth forth VIS3 맺느니라 라고도말씀하셨다. 것이다리스도로인해서된일이다. 래서분을 yn:doa} - kuvrio" 라고말한다. 나의주가되신다 래서성령시대는곧하나님시대고, 리스도시대이다삼위일체교리가유효하다면삼위가일체화되었다는데의미가있다. 하나님과인간, 아들과하나님과인간렇게간격이벌어졌던세위가이제는하나가되었다리스도안서일체화가된것이다이것이한몸, 한떡, 한영의핵심이다. 이제는더이상나눔이없다. 것이무엇이냐? 일곱째날이다날는분간이없다왜냐? 날자체를축복을하셨기때문이다. 무슨축복을하셨느냐? 거룩의축복을하셨다러므로날속한사람들은전부다거룩이다심지어말방울까지도거룩이다. 거룩아닌것이하나도없다나라가바로하나님나라인것이다. 리스도는우리를길과진리와생명이되셔서우리를나라로인도하시는것이다래서목자라고도말하고왕이라고도말하고, 인도자라고도말한다사망의음침한골짜기는계시록 13장같은곳이다. 시 23:4내가사망의음침한골짜기로다닐지라도해를두려워하지않을것은주께서나와함께하심이라주의지팡이와막대기가나를안위하시나이다 7451 [r" [r:% evil NM S 해를 3372 arey: ar: yaiï I will fear VQICXS 두려워하지 5162!j'n:.ynImu j}n" yò comfort me VPIM ZP.CXS 나를안위하시나이다 3808 aol Aal no ABN 않을것은 1992!he hm;he y NPMZP ( 것들이 ) 6757 tw<m;l]x' tw<m;ûl]x' shadow of death NM S 사망의음침한 4938 hn:[ev]mi *T²%nÒ['v]miWÛ thy staff C.NFS.M YS 막대기가 1516 ayòg" ayge B] through valley of P.NM SG 골짜기로 7626 fb²ve *ˆf]b]vi thy rod NM S.MYS 주의지팡이와 3212 &l'y: &leùae I walk VQICXS 내가 - 다닐 - 5978 dm;[i ydiðm;[i with me P.CXS 나와함께하심 - yki AyKi though C 859 ht;a' htéˆa' thou art NPMYS 주께서 1571!G"!G" Yea AB -찌라도 yki AyKi for C -이라

시 23:6 나의평생선하심과인자하심이정녕나를따르리니내가여호와의집 영원히거하리로다 3117!/y yme yò days of NM 3605 lko AlK; all NMSG 평 - 7291 #d"r: yniwpdòròyi shall follow me VQIM ZP.CXS 나를따르리니 2617 dseje ds²j² w: mercy C.NM S 인자하심이 2896 b/f b/f goodness NMS 선하심과 { 389 &a' &a¾ Surely AB 정녕 3117!/y.!ymi y: ever NM P 영 - 753 &r<ao &r<ao l] for P.NM SG - 원히 3068 h/:hyò hw:þhyòû LORD NE 여호와의 1004 tyib' AtybeB] house of P.NMSG 집 3427 bv'y: ytiˆb]v'wò I will dwell C.VQACXS 내가 - 거하리로다 2416 yj' yy:ðj' my life NMP.CXS 나의 - 생 분을다윗은여호와는나의목자라고노래하는것이다. 선택의여지가없다. 우리는운명적인사람들이다 왜냐면 twmd] 가우리의속있는한하나님은우리를포기하지아니하실것이다 주님은내게주신자들중하나도잊어버리지아니하고내가마지막날다시살리리라 twmd] 계열을말씀하신것이다. 들속는하나님의성령즉 하나님의형상인!l,x, 이임재할수밖없고, 임재해야한다 마 4:4 예수께서대답하여가라사대기록되었으되사람이떡으로만살것이아니오 하나님의입으로나오는모든말씀으로살것이라하였느니라하시니 JO he *NPNMS3 예수께서 1909 ejpiv ejp j by 으로 panti; every NS 모든 740 a[rto" a[rtw/ bread NDMS 떡 de; But 4487 rjh'ma rjhvmati word NDNS 말씀 611 ajpokrivnomai ajpokriqei;" answered VONMS 대답하여 3441 movno" movnw/ alone M S 만 2198 zavw zhvsetai shall-live VIFMS3*VM S3 살것이 1607 ejkporeuvomai ejkporeuomevnw/ that proceedeth VPPNDNS 나오는 3004 ei\pon ei\pen, said 가라사대 - 하시니 444 a[nqrwpo" a[nqrwpo", M an 사람이 1223 diav dia; out of 으로 1125 gravfw Gevgraptai, It is written VIRPS3 기록되었으되 - 하였느니라 235 ajllav ajll j but 살것이라 4750 stovma stovmato" mouth NGNS 입 3756 ouj Oujk not 아니요 1909 ejpiv ejpi; by 으로 qeou'. of God 하나님의 라고선언하시는것이다. 계시록은최후의두대상을하나는생명의부활로하나는심판의부활로나오게하시는것이계시록 20장이다. 전반부와후반부가갈라지는것이다. 음부와바다도죽은자들을내어주는것이것이심판의부활이다. 책들과생명책이따로있다

생명책은 twmd] 계열족보 책들속는율법계열의족보, 아담계열의족보가기록되어있다생명의유무이다생명이없으면행위심판이다의가없는죄인들게는행위서점수를얻을것이전혀없다러므로불못들어갈수밖없다. 생명이없는것은존재할가치가없기때문이다. 리고계시록 21장새하늘과새땅이열리면서새예루살렘이하늘서내려와서 계 21:2또내가보매거룩한성새예루살렘이하나님께로부터하늘서내려오니예비한것이신부가남편을위하여단장한것같더라 Kai; And 또 2537 kaov" kahvn, new AAFS 새 ejgw; I NPNS1 내가 2090 ejtoimavzw hjtoimasmevnhn prepared VPRFS 예비한것이 2491 jiwavnnh" jiwavnnh" John ( 요한 ) 2597 katabaivnw katabaivnousan comg down VPAFS 내려오니 5613 wj" wj" as 같더라 3708 ei\don ei\don saw VIAAS1 보매 575 ajpov ajpo; from 로부터 3565 nuvmfh nuvmfhn a bride 신부가 4172 povli" povl city 성 qeou' God 하나님께 2885 kosmevw kekosmhmevnhn adorned VPRFS 단장한것 1537 ejk ejk out of 서 tw'/ for DDM S 위하여 40 a{gio" ajgivan, holy AAFS 거룩한 435 ajnhvr ajndri; husb NDMS 남편을 2090 ejtoimavzw hetoimazo {het-oy-mad'-zo} 2092 서유래 ;ë 준비하다 í, 예비하다, 공급하다, 2680 과비교 to make ready, prepare; 2419 JIerousalhvm JIerousalh;m Jerusalem 예루살렘이 2092 ejtoimo" hetoimos {het-oy'-mos} 구명사인 heteos< 헤테오스 >(ë 적합함 í) 서유래 ;ë 적절한 í, 즉 ë 준비된 í, 준비 ( 시키다 ). prepared; 3772 oujranov" oujranou', heaven 하늘 aujth'". her NFS3 ( 녀의 ) 이지상위하나님의나라가건설이되는것이다. 이것이다리스도의역사로이루어지는과정이요완성이다지금우리가살고있는요한복음시대가바로런사실이구체적으로일어나고있는곧열림의시대요계시의시대완성의시대로접어드는것이다. 성경대부분은바로 이시대를말하고있고 이시대를가리키고있고 이시대를예언하고있고 이시대를증거하고있는것이다. 우리는현장의중심서있다리스도론여기까지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