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Point Template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PowerPoint Template"

Transcription

1 재무제표분석의기초, 분석대상기업사례

2 목차 목차 Ⅰ.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Ⅱ.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Ⅲ.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3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1 개요재무제표분석이란과거및현재의재무제표정보를분석하여기업의경영성과와재무상태를평가하고장래의위험을추정하는것을말한다. 재무제표분석을통하여분석자는재무제표항목간의관계및추세, 이익의질, 재무상태의강점과약점에관한가치있는정보를얻을수있다. 재무제표분석은분석의목표를세우는데서시작한다. 예를들어재무제표를분석하는목표 가기업의신용을평가하는것인지아니면기업에대한투자를하기위한것인지에따라서 분석의방향은달라진다.

4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1 비율분석비율분석이란재무제표항목간의비율을계산하여정보를얻는과정이다. 다음의재무제표비율은앞으로구체적으로논의될것이다. 1 유동성비율은기업의단기지불능력에대한측정치며, 또한유동자산및유동부채의효율적관리수준을평가하는비율을포함한다. 2 부채비율및보상비율은장기자금의제공자인주주및채권자들의보호정도에대한측정치다. 3 영업레버리지는경영자가영업의사결정을하는데필요한정보를제공한다. 4 수익성비율은기업의이익창출능력과경영자의성과에대한측정치다. 5 투자자들은유동성비율, 부채비율, 수익성비율뿐만아니라주가와관련된다른비율에도관심이있다. 6 현금흐름비율은유동성및차입금상환능력등을나타낸다.

5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1 비율분석 비율을구성하는분모와분자의변화가비율에주는영향은다음과같다 1 비율값이 1 보다작을때, 분모와분자가동일하게증가하면비율은증가한다. 가령 3/4=0.75 이고, (3+1)/(4+1)=4/5=0.8 이다. 반대로분모와분자가동일하게감소하면비율은감소한다. 2 비율값이 1 보다크면위와반대의상황이발생한다. 즉, 분모와분자가동일하게증가하면비율은감소하고, 반대로동일하게감소하면비율은증가한다. 3 비율값이 1 일때는분모와분자가동일하게증가하거나감소해도비율은변하지않는다. 4 만일분모는변하지않고분자만증가 ( 감소 ) 하면, 비율은증가 ( 감소 ) 한다. 5 만일분자는변하지않고분모만증가 ( 감소 ) 하면, 비율은감소 ( 증가 ) 한다.

6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1 비율분석 비율분석을할때주의해야할점은다음과같다. 1 일반적으로비율그자체로는의사결정을위한기초가될수없다. 비율은의사결정을위한결정적인증거가아니라추가적인증거일뿐이다. 2 비율분석을할때는재무제표가기업회계기준에따라서작성되었다고해도그재무제표에는여러가지추정과판단이개입되어있다는사실을명심해야한다. 3 쓰레기가들어가면쓰레기가나온다 (garbage-in, garbage-out) 는말처럼계산된비율은사용하는자료의신뢰성에전적으로의존한다. 4 경우에따라서비율을해석하기어려울때가있다. 가령어느비율이 200% 라면그것이의미하는바를정확하게파악하는것은어려운일이다. 물론그기업의과거수치, 다른경쟁기업이나산업평균과의비교를통하여어떤결론을얻을수는있을것이다.

7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1 비율분석 비율분석은다음과같은한계를안고있다. 1 비율은과거의상황, 거래, 사건, 환경을반영한것이다. 따라서대부분의비율은장부가치만을반영하고있으며, 실제경제적가치나물가변동으로인한영향을반영하지못한다. 2 비율의계산방법및비율의명칭이완전하게표준화되어있는것은아니다. 3 적용하는회계정책에있어서기업간차이및기간별차이가비율에영향을준다. 4 기업이다각화되어있거나위험이서로다른경우에는동일산업내에속한기업이라고하더라도기업간의비교가어렵다.

8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1 비율분석비율분석을위해손익계산서항목과재무상태표항목을직접비교하면시기로인한문제가발생한다. 즉, 손익계산서는한회계기간에걸친경영성과를보여주는영화인데반해재무상태표는특정시점에서기업이보유한자원및그러한자원을어떻게조달했는지를보여주는사진이다. 예를들어손익계산서상의매출액과재무상태표상의매출채권을비교할경우이론적으로는한회계기간의매출채권일별잔액의평균을사용해야한다. 그러나외부의분석자는이러한자료에접근할수가없다. 또한접근할수있다고하더라도기업이매일결산을하지않기때문에정확한잔액을계산할수는없다. 따라서대체적인방법으로기초와기말의매출채권잔액의평균금액을이용한다. 그러나이러한접근법은매출액의계절적변동이나순환적변동으로인한영향을제거하지못하며, 또한회계연도동안불규칙적으로발생하

9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1 비율분석는변화를반영하지못한다. 이런이유로분석자에따라서는손익계산서항목과재무상태표항목을비교할때재무상태표에제시된기말잔액을사용하기도한다. 어떤방법이적정한지에대한결론을쉽게내릴수는없지만어떤방법을사용하건중요한것은일관성인것이다.

10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2 표준재무제표특정항목에대한백분율로표시된재무제표를표준재무제표 (common-size financial statements) 또는공통형재무제표라고한다. 그것은재무제표의각항목이총자산이나매출액과같은공통의비교기준에대한백분율로표시되어기간별비교또는기업간비교가가능하도록표준화되기때문이다. 표준재무제표를분석하는방법으로는수직적분석과수평적분석을들수있다. 수직적 분석은동일한연도의특정항목에대한백분율로다른항목을비교하는것이다. 예를 들면광고선전비가 2 억원이고매출액이 100 억원이라면광고선전비는매출액의 2% 가된다.

11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2 표준재무제표수평적분석은일정한기간중특정연도 ( 일반적으로는최초의연도 ) 를기준으로정하여개별항목을비교하는것이다. 예를들어 2005년의매출액이 100억원이고, 2006년의경우 115억원이라면 2005년을기준으로볼때 2006년의매출액은 15% 가증가한것이다. 수평적분석은특히동일기업의재무제표상의특정항목의추세를파악하고이를분석하는데유용하다.

12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3 비교분석추세분석은기업의과거재무제표정보를분석하는것이다. 특정비율이나재무제표항목또는표준재무제표의추세를살펴봄으로써분석자는그비율이나항목이상승하는지, 하락하는지, 아니면안정적인지를알게된다. 이렇게함으로써분석자는분석대상기업이갖고있는강점이나약점을파악할수있다. 기업의재무제표를분석할때산업평균이나다른경쟁기업과비교하는것은더욱의미가있다. 그러나이는재무제표간의비교가가능하다는전제하에서그렇다는것이다. 가령무역업과자원개발업을영위하는현대종합상사와같은기업은특정산업으로분류하기가어려울것이다. 물론부문별재무정보가공시되기는하지만그렇다고하더라도제한된정보로인해산업평균및경쟁기업과의비교는큰의미가없을것이다.

13 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1) 2. 재무상태표 2.3 비교분석질적인정보란객관적인숫자로표시되는양적정보와달리서술형식으로표현된내용을말한다. 재무제표분석에있어서질적인정보는정확하게숫자로표시하기어렵지만, 경우에따라서는질적인정보가양적인정보보다훨씬중요할수있다. 이러한질적인정보는주로재무제표에대한주석으로표시된다. 가령어느기업의재무제표를분석하는과정에서그기업이특수관계자에게상당한금액의지급보증을제공하고있다는사실을알게되었다고하자. 이런사실은재무제표상의수치만으로계산된유동성이나추가차입능력에악영향을줄수있다. 따라서이와같은질적인정보에대한검토는재무제표분석의결과를의사결정에활용할때의사결정의질을높일수있다.

14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1. 분석정보의원천 1.1 개별기업정보전자공시시스템은금융감독원이개발 운영하는시스템 (DART시스템:Data Analysis, Retrieval and Transfer System) 으로서기업등공시의무자는공시서류를전자문서의방법으로직접전송하거나 CD 등으로제출하고, 일반이용자는인터넷을통하여열람할수있도록한것이다.

15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 그림 1] 전자공시시스템

16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1. 분석정보의원천 1.1 개별기업정보 인터넷포탈싸이트네이버 ( 이나다음 ( 과같은인터넷포탈싸이트에서는상장기업에대한신용등급과아울러재무제표를분석한정보를제공한다. 여기서는각기업별과거 3~4년간의기업개요, 기업현황, 투자지표, 재무제표, 그리고재무분석에대한정보를얻을수있다. 기업개요에서는기업의영업현황에대한전반적인전망과수익성관련정보, 사업구성및주요주주등에대한정보를얻을수있다.

17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1. 분석정보의원천 1.2 산업별정보 기업경영분석산업별재무제표정보의원천으로는이미언급했던한국은행 ( kr) 에서발간하는 기업경영분석 을들수있다. 기업경영분석 은우리나라기업의경영실태를계수적으로파악하여정부의산업정책, 중앙은행의통화신용정책과금융기관의여신관리및기업의경영합리화추진에필요한기초적인자료를제공하기위한목적으로 1960년부터한국은행에서발간해온것으로산업및업종별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제조원가명세서와성장성, 수익성, 활동성, 생산성및부가가치에관한주요재무제표비율이제시되어있다.

18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1. 분석정보의원천 1.2 산업별정보 산은경제연구소산은경제연구소 (rd.kdb.co.kr) 은국내외경제, 산업, 금융시장에대한동향을분석한자료를제공한다 LG 경제연구원 1986 년 4 월에설립된 LG 경제연구원 ( 은국내외경제, 산업, 금융시장에 대한조사 연구등을통한결과를인터넷으로제공한다.

19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1. 분석정보의원천 1.3 기타 이밖에도증권회사의인터넷사이트에서주요산업의현황및전망에관한정보를얻을 수있으며또한개별기업의분석보고서를열람할수있다. 물론이러한정보는주로주식 투자와관련된것이다.

20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2. 재무제표이용자 재무제표는다양한이용자들을위해작성된다. 재무제표이용자는재무제표분석에있어서 나름대로의목표를갖고있다. 경영자는기업의장 단기부채및주주지분의구성을결정하기위해재무구조에관심이있으며현금, 매출채권, 재고자산, 투자자산및유형자산과같은자산구조에도관심을갖는다. 또한경영자는건전한장 단기재무정책을수립하여기업을이끌어야하고이익창출을통한가치창조도해야한다. 유동성과수익성은동전의양면과같아서어느한면에만지나치게집착하면다른한면은보이지않게된다. 가령지나치게유동성을강조하여현금이나예금을보유하고있으면수익성은나빠지는반면에지나치게수익성을강조하게되면유동성이악화되어위험한상황에처할수도있다.

21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2. 재무제표이용자 투자자들은특정한형태의분석에관심을갖는다. 그들은기업의재무상태와미래의이익창 출능력, 그리고주가에관심이있으며, 또한미래에대한전망을위해과거의추세및현 재의재무상태를분석한다. 금융기관이나거래처등과같은채권자는기업의부채상환능력, 즉, 유동성에관심이있다. 또한채권자는기업의재무구조에관심이있다. 기업의자본금은채권자들의손실을줄일수있는안전장치와같다. 이러한안전장치가소홀하면채권자들은상당한위험을부담해야한다. 단기채권자의목적과장기채권자의목적은서로다르다. 단기채권자는주로기업의유동성에관심을갖지만, 장기채권자는원금의회수를보장하는데필요한장래의수익성에도관심이있다. 가령기업이 5년후만기가되는사채를발행한다고하면현재기업이보유하고있는경제적자원은이러한부채를상환할수있는능력을표시하지못한다.

22 II. 재무제표분석의기초 (2) 2. 재무제표이용자 종업원을대표하는노동조합은기업이임금인상및기타의복리후생을제공할수있는 능력에관심이있으며, 정부당국은세금부과및공정거래법등의준수여부를확인하기위해 재무제표를분석한다.

23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재무제표에대한주석은재무제표의본문을보완하여추가적인정보를제공하는데, 재무제표본문의내용에대한설명및재무제표본문에는표시할수없는항목에대한 설명등기업과관련한모든중요한정보를공시한다. 1. 중요한회계처리방침 중요한회계처리방침은회사가채택하고있는회계원칙을설명한것이다. 가령, 현행기업회계기준에서인정하고있는감가상각방법인정액법, 또는정률법중어느것을채택하였는지, 그리고재고자산의평가방법인선입선출법, 후입선출법, 평균법중어느것을채택하였는지등이설명된다.

24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1. 중요한회계처리방침 구분내용일반회계기준 수익의인식기준 제품 상품의판매에따른수익인식용역의제공에따른수익인식 제 16 장 대손충당금의설정과거경험율또는장래의대손예상액제 2 장 유가증권의평가 단기매매증권, 매도가능증권, 만기보유증권, 지분법적용투자주식의평가 제 6 장 재고자산의평가재고자산의평가방법및재고조사방법제 7 장 유형자산의평가유형자산의평가및감가상각방법제 10 장 무형자산의평가무형자산의평가및상각방법제 11 장 리스거래운용리스및금융리스의구분제 13 장 차입원가자본화차입원가의자본화여부제 18 장 법인세회계이연법인세자산및부채의인식제 22 장 종업원급여 ( 퇴직급여충당부채 ) 퇴직급여충당부채의설정기준및퇴직보험의회계처리 제 21 장 환율변동효과외화자산 부채및해외지점의외화환산제 23 장 중소기업회계처리중소기업의회계처리특례의적용및내용제 31 장

25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2. 사용이제한된예금 사용이제한된예금이란담보제공등으로인해인출할수없는단기금융상품및장기금융상품을의미한다. 사용이제한된예금의내역은기업의유동성을평가하는데있어서매우중요한의미가있다. 즉, 이예금은기업의유동성에도움을주지못한다는것이다. 또한상당한규모의차입금을사용하는기업에서과도한금융상품을보유하고있는경우에는대부분사용이제한되어있다는것에주목해야한다.

26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3. 매출채권의할인액 매출채권의할인액은수취한매출채권을금융기관등에할인 ( 매각 ) 한것을의미한다. 대부분의경우에매출채권의할인액이급격하게증가한것은그기간동안기업의자금사정이좋지않았다는것을나타낸다. 왜냐하면자금흐름이좋은경우에는굳이비용을부담하며매출채권을매각하지않을것이기때문이다. 또한기업마다매출채권을할인하는데는한도가있기때문에매출채권할인액이증가한경우에는그기업의신용한도는그만큼감소한다. 한편매출채권의매각액에대한담보책임이있는경우에는매출거래처의상태에따라서 매각대금의상환의무가발생할수도있다.

27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4. 유형자산 유형자산에대한주석에는보유토지의공시지가및보험가입내역등이있다. 보유토지의공시지가는토지의대체적인평가액을제시함으로써기업이청산할때토지로부터회수할수있는가액을보여주며, 보험가입내역은기업이보유한자산에예상하지못한재해가발생했을때어느정도보장받을수있는지를알려준다. 5. 담보제공자산 회사는차입금을조달하기위해보유한자산을담보로제공하기도한다. 담보제공자산과 관련한주석에는이러한담보로제공된자산의내역을보여준다. 담보로제공된자산의 내역을검토함으로써추가적인차입여력을확인할수있다.

28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6. 개발비 개발비와관련해서는연구비와개발비의내역, 그리고자산으로계상한개발비의내역등을주석으로공시한다. 연구비와개발비의내역을통하여기업의 R&D 활동의수준을파악할수있으며, 또한자산으로계상한개발비의규모를파악함으로써회계처리의보수적인정도를파악할수있다. 7. 장기차입금및리스미지급금 7. 장기차입금및리스미지급금 장기차입금및리스미지급금은회사의장기자금조달내역을보여주는데장기차입금은특정 자산과대응되지않는반면에리스미지급금은리스자산과대응된다는점에서차이가있다. 장기차입금및리스미지급금은매년일정금액을상환해야한다. 따라서매년상환해야할 장기차입금및리스미지급금의규모는기업의영업활동으로인한현금흐름등과비교하여 상환가능성및외부자금조달의필요성에대한평가를할수있다.

29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8. 외화자산및부채 기업이거액의화폐성외화자산이나부채를보유한경우에는환율변동에의해성과가 좌우될수있다. 특히환율이급변하는경우에는재무제표에미치는영향은매우 광범위하다. 9. 특수관계자와의거래 특수관계자와의거래는다른거래와달리경제적합리성이무시되거나객관성이결여될가능성이높다. 즉, 어느기업이다른기업을지배하고있을경우두기업은거래를통하여어느기업의이익을조작할가능성이있고, 한기업이다른기업의주된매출처인경우그다른기업의경제적성과는그한기업에의해좌우될가능성이높다. 또한서로차입금에대한지급보증이나담보제공등을통하여경제적공동운명체를이룰가능성도있는것이다. 따라서특수관계자와의거래및채권 채무, 제공하거나제공받고있는담보및지급보증의내역을확인하는것은의미가있다.

30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10. 도급공사계약 도급공사란건설사업자가건설공사의완성을약정하고, 발주자가그결과에대하여대가의지급을약정한건설형공사계약에따라수행하는공사를말한다. 여기에서건설형공사계약이란단일자산의건설공사또는설계나기술, 기능또는그최종적목적이나용도에있어서밀접하게상호연관되어있는복수자산의건설공사를위해합의된법적으로구속력있는계약을말한다. 건설업을영위하는기업의경우에이와같은도급공사계약의변동내역은향후그기업이손익계산서에매출액으로표시할금액을보여주기때문에의미가있다. 11. 지급보증 지급보증은타인이회사를위해제공한것과회사가타인을위해제공한것으로나눌수 있는데, 특히타인을위해제공한지급보증은향후대위변제의무가발생할수도있다는 점에서주목해야한다.

31 III. 재무제표에대한주석에대한이해 12. 우발부채 우발부채는 1 과거에사건은발생하였으나기업이전적으로통제할수없는하나또는그이상의불확실한미래의사건의발생여부에의해서만그존재여부가확인되는잠재적인의무, 또는 2 과거의사건이나거래의결과로발생한현재의무이지만그의무를이행하기위하여자원이유출될가능성이매우높지않거나또는그가능성은매우높으나당해의무를이행하여야할금액을신뢰성있게추정할수없는경우에해당하는잠재적인부채를말한다. 일반적으로부채가재무상태표에기록되기위해서는재무상태표일현재의무가발생하였거나의무발생가능성이매우높아야하고의무를이행하는데따른경제적자원의유출가능성이매우높고그금액을신뢰성있게추정할수있어야한다. 따라서우발부채는재무상태표에부채로인식될수없고주석으로공시한다.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Ⅱ. 부채 (Liabilities) 1. 당기손익인식금융부채 (Financial liabilitie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2. 예수부채 (Depos 재무상태표 (Statements of Financial Position) 주식회사우리은행 Ⅰ. 자산 (Assets) 1. 현금및현금성자산 (Cash and cash equivalents) 2. 당기손익인식금융자산 (Financial assets at fair value through profit or loss) 3. 매도가능금융자산 (Available for

More information

2009 신한금융지주회사현황 Shinhan Financial Group Report Extend Your Financial Network Shinhan Financial Group Extend Your Financial Network Shinhan Financial Group Shinhan Financial Group Shinhan Financial

More information

K-IFRS,. 3,.,.. 2

K-IFRS,. 3,.,.. 2 2014 3 2014.11. 7 Investor Relations K-IFRS,. 3,.,.. 2 1. 2. 3. 4. 5. 6. ( ) ( ) 3 1. (MAU), ( : ) 32,490 33,669 34,626 35,729 36,350 36,489 37,212 1Q13 2Q13 3Q13 4Q13 1Q14 2Q14 3Q14 32,490 33,669 34,626

More information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 9 9 2년 2 월 1 1일에 모 스 크 바 에 서 서명된 북 태 평양 소하 성어족자 원보존협약 (이하 협약 이라 한다) 제8조 1항에는 북태평양소하성어류위원회 (이하 위원회 라 한다)를 설립한다고 규정되어 있다. 제8조 16항에는 위원회가 을 채택해야 한다고 규정 1993년 2월 24일 발효 1994년 1월 11일 개정 1998년 11월 6일 개정 2001년 11월 2일 개정 2003년 10월 31일 개정 2013년 11월 15일 개정 2014년 5월 16일 개정 제목 규칙 페이지 적용 1 110 회계연도 2 110 예산 3-9 110-111 분담금 10-11 111 계상예산의 지출대상 12-13 111 전용 14 111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한국금융연수원통신연수동영상강의 재무제표를활용한기업분석 - 제 6 강. 현금흐름분석 - 목차 1. 현금흐름분석 2. 현금수지분석표 1 1. 도입 현금흐름의규모, 시기및불확실성을평가하는것은재무제표분석에있어서기본적목표중의하나다. 현금흐름표는회계연도동안현금의유입과유출혹은현금의원천과사용에관한상세한정보를제시한다. [ 그림 4] 는현금흐름표가다른재무제표와어떻게연계되는지를보여준다.

More information

inance Lectue Note Seies 금융시장과 투자분석 제강. 화폐의 시간가치 조 승 모 영남대학교 경제금융학부 04학년도 학기 학습목표. 화폐의 시간가치(tie value of oney): 동일한 금액의 화폐라도 시점에 따라 다른 가치를 가지게 되는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수익률(ate of etun): 단순 수익률과 로그 수익률을 정의하고

More information

<332EC7D1B1B9BFA9BCBAC0E7B4DC20B0A8BBE7BAB8B0EDBCAD5F >

<332EC7D1B1B9BFA9BCBAC0E7B4DC20B0A8BBE7BAB8B0EDBCAD5F > 재단법인한국여성재단재무제표 별첨 :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제 17( 당 ) 기 (2015 년 1 월 1 일부터 2015 년 12 월 31 일까지 ) 제 16( 전 ) 기 (2014 년 1 월 1 일부터 2014 년 12 월 31 일까지 ) 재단법인한국여성재단 목 차 I.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

More information

2011 회계연도 재무보고서 성주군

2011 회계연도 재무보고서 성주군 2011 회계연도 재무보고서 성주군 성주군재무보고서에대한검토보고서 2011 회계연도재무보고서 目목 차次 Ⅰ. 결산총평 3 1. 성주군의일반현황 5 2. 재무보고서의구성 5 3. 성주군이설치한회계 7 4. 주요제도적변화 8 5. 재무제표에대한요약설명 8 6. 재무분석 13 Ⅱ. 재무제표 15 1. 재정상태보고서 16 2. 기능별재정운영보고서 22 3. 순자산변동보고서

More information

2-1-3.hwp

2-1-3.hwp 증권거래소 / 금융감독원 유가증권 관리 / 감독 스폰서 설립 현금 REITs ㅇ 주주총회 ㅇ 이사회 ㅇ 감사 현금 주식 / 수익증권 투자자 (자본시장) 지분 출자 부동산 (부동산시장) 소유권 / 모기지 계약 주간사 : IPO, 증자 등 자산운용회사 관리/ 개발/ 처분 자산 관리 / 운용계약 신용평가회사 부동산정보회사 : 신용등급 : 정보제공 ㅇ 부동산 관리

More information

대한주택보증 ( 주 ) 대한주택보증

대한주택보증 ( 주 ) 대한주택보증 대한주택보증 ( 주 ) 335 2.6 대한주택보증 대한주택보증 ( 주 ) 337 1. 평가결과요약 평가부문 종합 경영 부문 (35) 주요 사업 부문 (35) 경영 관리 부문 (30) 평가지표평가방법점수등급득점 (1) 책임경영구현및공익성제고를위한최고경영진의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6 B + 4.500 (2) 이사회 감사기능의활성화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4 B +

More information

<B4D9C0BDBCBCB4EBC0E7B4DC F76365F455020B8AEBAE4B9DDBFB5>

<B4D9C0BDBCBCB4EBC0E7B4DC F76365F455020B8AEBAE4B9DDBFB5> 재단법인다음세대재단의 재무제표 제 17( 당 )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제 16( 전 ) 기 2016 년 01 월 01 일부터 2016 년 12 월 31 일까지 ( 별첨 :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 재단법인다음세대재단 목 차 I.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More information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강의자료)구매단가 절감 전략 및 예상효과 n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포 노무비 \ 390,000 재료비 \ 3,000,000 (\ 2,850,000) 경비 \ 410,000 재고자산 \ 500,000 (\ 350,000) 외상매입금 \ 300,000 현금 \ 300,000 매출액 \ 5,000,000 빼기 제조원가 \ 3,800,000 (\ 3,650,000) 더하기 SG&A \ 800,000 유동자산

More information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목차 < 요약 > Ⅰ. 국내은행 1 1. 대출태도 1 2. 신용위험 3 3. 대출수요 5 Ⅱ. 비은행금융기관 7 1. 대출태도 7 2. 신용위험 8 3. 대출수요 8 < 붙임 > 2015 년 1/4 분기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실시개요 2015 년 4 월 2 일공보 2015-4 2 호 이자료는 4 월 3 일조간부터취급하여 주십시오. 단, 통신 / 방송 / 인터넷매체는 4 월 2 일 12:00 이후부터취급가능 제목 : 금융기관대출행태서베이결과 ( 2015 년 1/4 분기동향및 2015 년 2/4 분기전망 ) 문의처 : 금융안정국금융시스템분석부은행분석팀과장조성민, 조사역권수한 Tel : (02)

More information

= " (2014), `` ,'' .." " (2011), `` ,'' (.)"

=  (2014), `` ,'' ..  (2011), `` ,'' (.) 학습목표 Finance Lectue Note Seies 파생금융상품의 이해 화폐의 시간가치(time value of money):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제강 화폐의 시간가치 연금의 시간가치(time value of annuity): 일정기간 매년 동일금액을 지급하는 연금의 시간가치에 대해 알아본다 조 승 모 3 영구연금의 시간가치(time value

More information

포괄손익계산서 (Statements of comprehensive income) Ⅵ. 중단영업이익 (Net income from discontinued operations ) Ⅶ. 당기순이익 (Net Income) , ,298 ( 대손준비금반영후

포괄손익계산서 (Statements of comprehensive income) Ⅵ. 중단영업이익 (Net income from discontinued operations ) Ⅶ. 당기순이익 (Net Income) , ,298 ( 대손준비금반영후 포괄손익계산서 (Statements of comprehensive income) 주식회사우리은행 Ⅰ. 영업이익 (Operating income) 1. 순이자이익 (Net interest income) (1) 이자수익 (Interest income) (2) 이자비용 (Interest expense) 2. 순수수료이익 (Net fees and commissions

More information

- 1 - - 2 - 3) 공표효과란기업이배당지급을공표하게되면투자자및이해관계자에게기업의긍정적인이미지개선등부수적인효과가발생하는것을말함. - 3 - - 4 - - 5 - - 6 - - 7 - α β β β β β β β β β ε - 8 - α β β β β β β β β β ε - 9 - α β β β β β β β β β β β ε 세무보고이익 법인세부담액

More information

<B4EBB1B8C4A5B0EEBDC5BFEBC7F9B5BFC1B6C7D B3E2B0A8BBE7BAB8B0EDBCAD295FBDC9B8AEBFCFB7E >

<B4EBB1B8C4A5B0EEBDC5BFEBC7F9B5BFC1B6C7D B3E2B0A8BBE7BAB8B0EDBCAD295FBDC9B8AEBFCFB7E > 대구칠곡신용협동조합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42 기 2013 년 01 월 01 일부터 2013 년 12 월 31 일까지 제 41 기 2012 년 01 월 01 일부터 2012 년 12 월 31 일까지 회계법인성지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3

More information

2018 사업연도 지방공기업결산기준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행정안전부

2018 사업연도 지방공기업결산기준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행정안전부 2018 사업연도 지방공기업결산기준 Ministry of the Interior and Safety 행정안전부 목 차 목적 1 주요개정사항 5 지방공기업결산 9 1. 결산개요 11 2. 결산유의사항 15 3. 회계감사 17 지방공기업유형별회계처리 27 1. 재무결산 29 2. 예산결산 61 결산서식및작성요령 69 2018 사업연도지방공기업결산기준 Ⅰ 목

More information

<3230313520C8B8B0E8BFACB5B520BBEAC7D0C7F9B7C2B4DCC8B8B0E820B0E1BBEABCAD322E786C7378>

<3230313520C8B8B0E8BFACB5B520BBEAC7D0C7F9B7C2B4DCC8B8B0E820B0E1BBEABCAD322E786C7378> 2015회계연도 산학협력단회계 결 산 서 제12기 제11기 2015년 3월 1일부터 2016년 2월 29일까지 2014년 3월 1일부터 2015년 2월 28일까지 조선대학교 산학협력단 목 차 1. 재무상태표 2 2. 운영계산서 5 3. 현금흐름표 10 4. 운영차익처분계산서 15 5. 결산부속명세서 17 1. 재 무 상 태 표 2 [별지 제3호 서식]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

More information

16-27( 통권 700 호 ) 아시아분업구조의변화와시사점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16-27( 통권 700 호 ) 아시아분업구조의변화와시사점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16-27( 통권 700 호 ) 2016.07.08 - 아세안, 생산기지로서의역할확대 본보고서에있는내용을인용또는전재하시기위해서는본연구원의허락을얻어야하며, 보고서내용에대한문의는아래와같이하여주시기바랍니다. 총괄 ( 경제연구실장 ) : 주원이사대우 (2072-6235, juwon@hri.co.kr) 경제연구실 / 동향분석팀 : : 조규림선임연구원 (2072-6240,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Q09_Earnings PT_Kor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2Q09_Earnings PT_Kor [호환 모드] EARNINGS RELEASE For the quarter ended June 30, 2009 2009. 7. 30 Investor Relations 목차 페이지 제목 2 3 3 10 13 Disclaimers 2Q09 Actual Review 1. 본사실적 2. 연결손익요약 3. Appendix - 1 - Disclaimers 연결추정실적 : 본실적은당사와아래

More information

2011_LG»ó»ç_ÃÖÁ¾

2011_LG»ó»ç_ÃÖÁ¾ Contents 2011 Annual Report 04 CEO 인사말씀 06 사업영역 09 연혁 1 0 영업보고서 23 감사보고서 26 재무제표 04 05 사업영역 자원 원자재 부문 석유사업부 중동, 동남아시아, 중앙아시아, 남미 유전 및 가스전 개발 사업 Project사업부 CIS, 중동 지역의 Country Marketing을 통한 프로젝트 사업 CIS,

More information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부터 부터 당기 전기 까지 까지 대구한의대학교부속대구한방병원 처분확정일 처분확정일 ( 단위 :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부터 부터 당기 전기 까지 까지 대구한의대학교부속대구한방병원 처분확정일 처분확정일 ( 단위 : 제 3 1 기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 2 0 1 4. 02. 28 현재 ) 1 쪽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2013. 03. 01. 부터 2012. 03. 01. 부터 당기 전기 2014. 02. 28. 까지 2013. 02. 28. 까지 대구한의대학교부속대구한방병원 처분확정일 2014. 04. 25... 처분확정일 2013. 04. 19. ( 단위 : 원 ) 과

More information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제 2 편채권총론 제1장채권의목적 제2장채권의효력 제3장채권의양도와채무인수 제4장채권의소멸 제5장수인의채권자및채무자 문 1] 채권의목적에관한다음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1 - 정답 : 5 문 2] 이행지체에관한다음의설명중가장옳지않은것은? - 2 - 정답 : 4 문 3] 채무불이행으로인한손해배상청구에관한다음설명중옳은것을모두고른것은?

More information

목 차 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3 손익계산서 6 자본변동표 8 현금흐름표 9 재무제표에대한주석 11

목 차 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3 손익계산서 6 자본변동표 8 현금흐름표 9 재무제표에대한주석 11 양촌신용협동조합의재무제표 별첨 : 독립된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제 43 기 2015 년 01 월 01 일부터 2015 년 12 월 31 일까지 제 42 기 2014 년 01 월 01 일부터 2014 년 12 월 31 일까지 양촌신용협동조합 목 차 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3 손익계산서 6 자본변동표 8 현금흐름표 9 재무제표에대한주석 11 서울시영등포구국제금융로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3Q09ptkor [호환 모드]

Microsoft PowerPoint - 3Q09ptkor [호환 모드] EARNINGS RELEASE For the quarter ended September 30, 2009 2009. 10. 28 Investor Relations 목차 페이지 제목 2 3 3 10 13 Disclaimers 3Q09 Actual Review 1. 본사실적 2. 연결손익요약 3. Appendix - 1 - Disclaimers 본실적은본사기준및연결실적에대한추정치이며,

More information

내지2도작업

내지2도작업 2007. 12 CONTENTS 퇴직연금제도 도입 운영 매뉴얼 고령화 사회와 퇴직연금제도 Ⅰ. 사회 경제적 환경의 변화 Ⅱ. 기존 퇴직금제도의 문제점 Ⅲ. 퇴직연금제도의 도입 필요성 Ⅱ. 기존 퇴직금제도의 문제점 그렇다면 과연 기존의 퇴직금 제도가 노후의 핵심적인 수입원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살펴보기로 하자 3 퇴직금의 수급권 보장 미흡 퇴직금이

More information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산학협력단의재무제표 재무상태표 3 운영계산서 4 운영차손익처분계산서 현금흐름표 6 7 재무제표에대한주석 10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산학협력단의재무제표 재무상태표 3 운영계산서 4 운영차손익처분계산서 현금흐름표 6 7 재무제표에대한주석 10 용인대학교산학협력단의 재무제표 별첨 :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제 14 기 2017 년 3 월 1 일부터 2018 년 2 월 28 일까지 제 13 기 2016 년 3 월 1 일부터 2017 년 2 월 28 일까지 용인대학교산학협력단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산학협력단의재무제표 재무상태표 3 운영계산서 4 운영차손익처분계산서 현금흐름표 6 7 재무제표에대한주석

More information

<C8ADC0E5C7B020C0AFC5EB20C7F6B4EBC8AD28C6F2B0A1B4DC292E687770>

<C8ADC0E5C7B020C0AFC5EB20C7F6B4EBC8AD28C6F2B0A1B4DC292E687770> 총자산증가율 당기말총자산 전기말총자산 유형자산증가율 당기말유형자산 전기말유형자산 유동자산증가율 당기말유동자산 전기말유동자산 재고자산증가율 당기말재고자산 전기말재고자산 자기자본증가율 당기말자기자본 전기말자기자본 매출액증가율 당기매출액 전기매출액 총자산경상이익률 경상이익 총자산 총자산경상이익률 매출액경상이익률 총자산회전율 경상이익 총자산 경상이익 매출액 매출액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한국금융연수원통싞연수동영상강의 중소기업금융상담사 - 재무회계개관 - 제 1 장재무회계와회계기준 1. 자본시장ㆍ재무보고ㆍ재무제표 자본시장 (capital market) 은경영활동에필요한자금을조달하려는기업들과그자금을공급하려는투자자로구성 재무보고란다양한이해관계자의경제적의사결정을위해경영자가기업실체의경제적자원과의무, 경영성과, 현금흐름, 자본변동등에관한재무정보를제공하는것

More information

IFRS 적용실무해설 (12) 인식금액과회계처리를사례를통해살펴보고자한다. 여상되는일시적차이의회수방식 배당 70 손익계산 서 사례 1 : 가산할일시적차이 처분처분 -10 손익계산 서 -1^ 자본항목 A사는 B사외주식을 100% 소유하고있다. 200X년 12월 31일에 A

IFRS 적용실무해설 (12) 인식금액과회계처리를사례를통해살펴보고자한다. 여상되는일시적차이의회수방식 배당 70 손익계산 서 사례 1 : 가산할일시적차이 처분처분 -10 손익계산 서 -1^ 자본항목 A사는 B사외주식을 100% 소유하고있다. 200X년 12월 31일에 A 상장자료실 IFRS 적용실무해설 (12) 이자료는삼일회계법인 IFRS Group 의각주제별담당자들이해당이슈별로사례를정리한내용이며, 향후 2 3 년간 IFRS 도입시점까지이슈를주제별로소개할계획이다. 편집자註 종속기업및관계기업등에대한투자자산과관련된이연법인세의인식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서제 1012호에서법인세회계의목적은다음항목의현재와미래세효과를회계처리하는방법에관한것이라고규정하고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_Type2_기업_LG디스플레이.doc

Microsoft Word _Type2_기업_LG디스플레이.doc 211 년 1 월 24 일기업분석 BUY ( 유지 ) LG 디스플레이 (3422) 긍정적시각으로접근할때 김동원 김경민 1분기선제적비중확대필요 적정주가, 원 주가상승률 1개월 3개월 개월 2 분기부터본격적실적개선 세트재고소진은연착륙의신호 결산기말 12/8A 12/9A 12/1P 12/11F 12/12F 1분기선제적비중확대필요 그림 1> LGD 주가상승촉매 1

More information

코레일로지스주식회사 재무제표에대한 감사보고서 제 7 기 2010 년 01 월 01 일부터 2010 년 12 월 31 일까지 제 6 기 2009 년 01 월 01 일부터 2009 년 12 월 31 일까지 삼화회계법인

코레일로지스주식회사 재무제표에대한 감사보고서 제 7 기 2010 년 01 월 01 일부터 2010 년 12 월 31 일까지 제 6 기 2009 년 01 월 01 일부터 2009 년 12 월 31 일까지 삼화회계법인 코레일로지스주식회사 재무제표에대한 감사보고서 제 7 기 2010 년 01 월 01 일부터 2010 년 12 월 31 일까지 제 6 기 2009 년 01 월 01 일부터 2009 년 12 월 31 일까지 삼화회계법인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코레일로지스주식회사 주주및이사회귀중 본감사인은첨부된코레일로지스주식회사의 2010 년 12 월 31 일과 2009 년 12 월

More information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청운신용협동조합의재무제표 별첨 : 독립된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제 42 기 2014 년 01 월 01 일부터 2014 년 12 월 31 일까지 제 41 기 2013 년 01 월 01 일부터 2013 년 12 월 31 일까지 청운신용협동조합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20C7D1B1B9BEEE20C7D5BABB205BC8A3C8AF20B8F0B5E55D>

<4D F736F F F696E74202D20C7D1B1B9BEEE20C7D5BABB205BC8A3C8AF20B8F0B5E55D> K-IFRS (year) KPMG (member firm name if applicable), the (jurisdiction) member firm of KPMG International, a Swiss cooperative. All rights reserved. Printed in (country). (Insert document code) Contents

More information

조사보고서 복합금융그룹의리스크와감독

조사보고서 복합금융그룹의리스크와감독 조사보고서 2009-6 복합금융그룹의리스크와감독 Ⅰ. 서론 2 조사보고서 2009-06 Ⅱ. 복합금융그룹화와리스크 1. 정의 요약 3 2. 유형 4 조사보고서 2009-06 3. 복합금융그룹화의동기 4. 복합금융그룹화와리스크 요약 5 6 조사보고서 2009-06 요약 7 Ⅲ. 국가별복합금융그룹화현황및감독체계 1. EU 지침 2. Joint Forum

More information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청운신용협동조합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45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제 44 기 2016 년 01 월 01 일부터 2016 년 12 월 31 일까지 회계법인성지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4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2. 2H16_채권시장 전망_200부.pptx

Microsoft PowerPoint - 2. 2H16_채권시장 전망_200부.pptx Contents 3 2016 4 2016 5 2016 6 2016 7 2016 8 2016 9 2016 10 2016 11 2016 12 2016 13 2016 14 2016 15 2016 16 2016 17 2016 18 2016 19 2016 20 2016 21 2016 22 2016 23 2016 24 2016 25 2016 26 2016 27 2016

More information

재무상태표 20 1 년 12 월 31 일현재 A 회사 ( 단위 : 원 ) 과목금액과목금액 유동자산 유동부채 현금및현금성자산 매입채무 매출채권및기타채권 단기차입금 재고자산 미지급법인세 기타의유동자산 유동성장기부채 비유동자산 비유동부채 금융자산 사채 관계기업투자주식 장기차

재무상태표 20 1 년 12 월 31 일현재 A 회사 ( 단위 : 원 ) 과목금액과목금액 유동자산 유동부채 현금및현금성자산 매입채무 매출채권및기타채권 단기차입금 재고자산 미지급법인세 기타의유동자산 유동성장기부채 비유동자산 비유동부채 금융자산 사채 관계기업투자주식 장기차 chapter 12 유동부채 제1절제2절제 3 절제4절제5절제6절 부채의개념과분류부채의평가유동부채의본질확정부채영업성과에따른부채충당부채및우발부채 1 재무상태표 20 1 년 12 월 31 일현재 A 회사 ( 단위 : 원 ) 과목금액과목금액 유동자산 유동부채 현금및현금성자산 매입채무 매출채권및기타채권 단기차입금 재고자산 미지급법인세 기타의유동자산 유동성장기부채 비유동자산

More information

ퟗ넕틬잒턄í−¸ë—‹ì−¤_2017_v16.dsd

ퟗ넕틬잒턄í−¸ë—‹ì−¤_2017_v16.dsd 현대투자파트너스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10( 당 )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제 9( 전 ) 기 2016 년 01 월 01 일부터 2016 년 12 월 31 일까지 목 차 I.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II.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More information

확정급여형3차

확정급여형3차 www.kdblife.co.kr 무배당 KDB 확정급여형 자산관리 퇴직연금보험 실적배당형 운용설명서 판매회사 : KDB생명보험 무배당 KDB 확정급여형 자산관리 퇴직연금보험 실적배당형은... 보험업법,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및 금융투자업규정, 보험업감독규정 및 퇴직연금 감독 규정에 의하여 인가 판매하고 있으며, 특히 실적배당형에

More information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부산진신용협동조합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40 기 2012 년 01 월 01 일부터 2012 년 12 월 31 일까지 동화공인회계사감사반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3 손익계산서 ----------------------------------------------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 FB1E8C0CEC7CA5FBFA4BAF1BCBCB9CCC4DC5FC0DBBCBAC1DF5F>

<4D F736F F D FB1E8C0CEC7CA5FBFA4BAF1BCBCB9CCC4DC5FC0DBBCBAC1DF5F> LIG Research Division Company Analysis 26/7/22 Analyst 김인필ㆍ2)6923-735ㆍipkim@ligstock.com 엘비세미콘 (697KQ Buy 유지 TP 5, 원상향 ) 내년까지안정적성장기대 - 2 분기실적, 영업수익 분기대비감소하나자회사처분손실부분의환입으로양호한실적기대 - PMIC 공급부족현상당분간지속될것으로기대되며내년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4Q09_KOR

Microsoft PowerPoint - 4Q09_KOR EARNINGS RELEASE 2009 년 4 분기및 2009 회계연도 2010. 2. 11 Investor Relations 목차 페이지 제목 2 3 Disclaimers 4Q09 & FY2009 Actual Review 3 1. 본사실적요약 15 2. 2010년가이던스 16 3. 연결실적요약 19 4. Appendix 1 Disclaimers 본실적은본사기준및연결실적에대한추정치이며,

More information

대표주관계약체결전에는발행회사가상장될수있는가를개략적으로 검토한후 대표주관계약내용에대해발행회사와협의해야합니다 이 때 대표주관회사는향후분쟁예방을위해인수수수료 수요예측및 공모가격결정방법 증권신고서작성등중요한사항에대해서는대표주관회사의기본적인입장을발행회사에게설명해주어야할것입니다 1 부. 기업공개의경우 대표주관계약을체결한경우 대표주관회사및발행회사는신의성실의 원칙에따라서각자의권리와의무를이행해야할것이나

More information

Standard title slide

Standard title slide 9 CONSECUTIVE MEMBER OF SK telecom Investor Presentation February 2017 April 2016 Disclaimer 본자료는 SK 텔레콤 ( 이하 회사 ) 및그자회사들의재정상황, 운영 영업성과및회사경영진의계획 목표와관련된 향후전망을포함하고있습니다. 그러한향후전망은회사의실제성과에영향을줄수있는알려지지않은위험과 불확실성,

More information

국가건설기준 설계기준 Korean Design Standard KDS : 2016 쌓기 깎기설계기준 2016 년 6 월 30 일제정

국가건설기준 설계기준 Korean Design Standard KDS : 2016 쌓기 깎기설계기준 2016 년 6 월 30 일제정 국가건설기준 설계기준 Korean Design Standard KDS 11 70 05 : 2016 쌓기 깎기설계기준 2016 년 6 월 30 일제정 http://www.kcsc.re.kr 건설기준제 개정에따른경과조치 이기준은발간시점부터사용하며, 이미시행중에있는설계용역이나건설공 사는발주기관의장이필요하다고인정하는경우종전에적용하고있는기준 을그대로사용할수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목 차 분기재무제표검토보고서... 1 분기재무제표 분기재무상태표... 4 분기손익계산서... 6 분기자본변동표... 8 분기현금흐름표... 9 분기재무제표에대한주석... 11

목 차 분기재무제표검토보고서... 1 분기재무제표 분기재무상태표... 4 분기손익계산서... 6 분기자본변동표... 8 분기현금흐름표... 9 분기재무제표에대한주석... 11 주식회사민국저축은행 분기재무제표에대한검토보고서 제 48 기 3 분기 2018 년 01 월 01 일부터 2018 년 09 월 30 일까지 제 47 기 3 분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09 월 30 일까지 대주회계법인 목 차 분기재무제표검토보고서... 1 분기재무제표 분기재무상태표... 4 분기손익계산서... 6 분기자본변동표... 8 분기현금흐름표...

More information

IFRS 적용실무해설 년 8월호

IFRS 적용실무해설 년 8월호 2017 년 8 월호 IFRS 적용실무해설 유형자산, 투자부동산의재평가및공정가치평가시유의사항 유형자산과투자부동산의최초인식이후측정방법에있어, 유형자산은원가모형이나재평가모형을선택할수있으며 ( 기준서제1016호문단 29), 투자부동산은원가모형또는공정가치모형을선택할수있다 ( 기준서제1040호문단 30). 원가모형은최초인식원가에서감가상각누계액과손상차손누계액을차감한금액을장부가액으로한다.

More information

74,000 이고, < 보기ㄷ > 결산시이월시산표에표시되는단기매매증권은 40,000 이된다. 그러므로 < 보기ㄴ, ㄹ > 은정선택지이며, < 보기ㄱ, ㄷ > 은오선택지이다. 6. [ 출제의도 ] 거래요소의결합관계이해하기 [ 해설 ] 거래요소의결합관계에서차변요소로는자산의

74,000 이고, < 보기ㄷ > 결산시이월시산표에표시되는단기매매증권은 40,000 이된다. 그러므로 < 보기ㄴ, ㄹ > 은정선택지이며, < 보기ㄱ, ㄷ > 은오선택지이다. 6. [ 출제의도 ] 거래요소의결합관계이해하기 [ 해설 ] 거래요소의결합관계에서차변요소로는자산의 2019 학년도대학수학능력시험 6 월모의평가 직업탐구영역회계원리정답및해설 01. 4 02. 4 03. 5 04. 2 05. 4 06. 3 07. 5 08. 4 09. 1 10. 2 11. 1 12. 3 13. 3 14. 5 15. 3 16. 1 17. 2 18. 2 19. 2 20. 3 1. [ 출제의도 ] 기타채무의회계처리이해하기 [ 해설 ] 제시문은기타채무의회계처리에대한대화장면으로,

More information

<B3B2C0E7C7F62E687770>

<B3B2C0E7C7F62E687770> 퇴직연금 도입에 따른 금융업종별 대응전략 2005.11 남 재 현 (한국금융연구원 연구위원) 목 차 1) 미국의 경우 1875년에 American Express가 퇴직연금을 최초로 실시하였다. : : 大 和 總 硏 2) 종업원의 근무에 대해서 퇴직 시에 지불되는 급부(퇴직금) 및 퇴직 후의 일정기간에 걸쳐 지불되는 급부(퇴직 연금) 중 계산시점까지

More information

값쇬보곀엜(2017)-ë„•íŸŁì—€ë§š.dsd

값쇬보곀엜(2017)-ë„•íŸŁì—€ë§š.dsd 대형선망수산업협동조합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56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안세회계법인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 첨부 )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4

More information

<B0A8BBE7BAB8B0EDBCAD28BFACB0E1295F534B4E5F31335F66696E616C>

<B0A8BBE7BAB8B0EDBCAD28BFACB0E1295F534B4E5F31335F66696E616C> SK네트웍스 주식회사와 그 종속기업 연 결 재 무 제 표 에 대 한 감 사 보 고 서 제 61 기 2013년 01월 01일 부터 2013년 12월 31일 까지 한영회계법인 목 차 외부감사인의 감사보고서... 1 ~ 2 연결재무제표 연결재무상태표... 3 ~ 4 연결포괄손익계산서... 5 연결자본변동표... 6 연결현금흐름표... 7 ~ 8 연결재무제표에 대한

More information

<B1E2BEF7B1DDC0B6B8AEBAE42820303530332C20C1A634C8A3292E687770>

<B1E2BEF7B1DDC0B6B8AEBAE42820303530332C20C1A634C8A3292E687770>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PEF 활성화와 M&A시장 조사연구 Deal Size (억원) Big Market 5,000 Middle Market 1,000 Small Market CRC 등 국내투자기관 외국계 투자기관 Fund의 대 형 화

More information

2분기 잠정 실적과 컨센서스 비교 2Q14 (억원) 변동률 (%) 잠정실적 예상치 컨센서스 예상치 대비 컨센서스 대비 YoY 매출액 11,768 12,333 11,236-4.6 4.7 14.9 영업이익 1,723 1,653 1,283 4.2 34.3 44.9 세전이익

2분기 잠정 실적과 컨센서스 비교 2Q14 (억원) 변동률 (%) 잠정실적 예상치 컨센서스 예상치 대비 컨센서스 대비 YoY 매출액 11,768 12,333 11,236-4.6 4.7 14.9 영업이익 1,723 1,653 1,283 4.2 34.3 44.9 세전이익 R 실적 리뷰 2014. 08. 13 BUY(Maintain) 목표주가: 1,100,000원 주가(8/12): 963,000원 시가총액: 81,568억원 아모레G(002790) 똘똘한 자회사 덕에 선전한 2분기 실적 생활용품 Analyst 박나영 02) 3787-5227 irispark@kiwoom.com 2분기 실적에서 동사의 주요 자회사 중 아모레퍼시픽과

More information

<4D F736F F D20C7A5C1F6B9D7BABBB9AE5FC7B3BEE7BDC5C7F >

<4D F736F F D20C7A5C1F6B9D7BABBB9AE5FC7B3BEE7BDC5C7F > 풍양신용협동조합의 재무제표 별첨 :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제 39 기 2015 년 1 월 1 일부터 2015 년 12 월 31 일까지제 38 기 2014 년 1 월 1 일부터 2014 년 12 월 31 일까지 풍양신용협동조합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4 손익계산서 6 자본변동표 8 현금흐름표 9 주석 11 HANKYUNG Accounting

More information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부산진신용협동조합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41 기 2013 년 01 월 01 일부터 2013 년 12 월 31 일까지 동화공인회계사감사반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3 손익계산서 ----------------------------------------------

More information

1 부. 기업공개의경우 대표주관계약체결전에는발행회사가상장될수있는가를개략적으로검토한후 대표주관계약내용에대해발행회사와협의해야합니다 이때 대표주관회사는향후분쟁예방을위해인수수수료 수요예측및공모가격결정방법 증권신고서작성등중요한사항에대해서는대표주관회사의기본적인입장을발행회사에게설명해주어야할것입니다 대표주관계약을체결한경우 대표주관회사및발행회사는신의성실의원칙에따라서각자의권리와의무를이행해야할것이나

More information

4 다음중현금흐름표상구분하여보고하는기업의활동으로가장올바르지않은것은? 1 영업활동 3 투자활동 2 생산활동 4 재무활동 5 다음중재무제표의작성기준으로가장올바르지않은것은? 1 수익을창출하기위해발생된비용은관련수익이인식되는기간에인식해야한다. 2 자산, 부채, 자본은총액으로표시

4 다음중현금흐름표상구분하여보고하는기업의활동으로가장올바르지않은것은? 1 영업활동 3 투자활동 2 생산활동 4 재무활동 5 다음중재무제표의작성기준으로가장올바르지않은것은? 1 수익을창출하기위해발생된비용은관련수익이인식되는기간에인식해야한다. 2 자산, 부채, 자본은총액으로표시 < 회계원리 > 본문제는 2015 년도기준이므로현재시행되는기준등과내용이다른부분이있을수있으니유형만참고 하시기바랍니다. 1 다음중회계와재무제표에관한설명으로가장올바르지않은것은? 1 회계는정보이용자에따라내부보고를목적으로하는관리회계와외부보고를목적으로하는재무회계로구분된다. 2 회계정보의이용자는주주, 채권자, 거래처등이있다. 3 기업이산출한회계정보를다양한정보이용자들에게전달하는수단으로재무제표가이용된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Microsoft Word - In-DepthReport-CompanyAnalysisIFRS1250-A doc 212-4-18 In-Depth Report, 12-5 고영 (9846) 성장성에대한기대감재부각시점 매수 ( 신규편입 ) T.P 35, 원 ( 신규편입 ) Analyst 강문성 / 스몰캡 mskang74@sk.com +82-3773-9269 Company Data 자본금 43 억원 발행주식수 866 만주 자사주 1 만주 액면가 5 원 시가총액 2,289 억원

More information

부속서류

부속서류 부속서류 별지제 4 의 1 호서식 ( 가 ) 현금 예금명세서 ( 법인 ) 자금의종류 구분 용도 예치기관 예금종류 구좌번호 ( 예치 ) 금액 만기일 이자율 비고 유동자금 예 금 운영자금 경남은행 보통예금 516-07-0183730 0 예 금 운영자금 경남은행 보통예금 516-07-0184852 9,046,239 법인운영비 예 금 운영자금 경남은행 보통예금 516-07-0184866

More information

회사설립시수권자본의 1/4 이상을반드시인수 (3) 증자 : 설립이후주식의발행 실질적증자 : 순자산증가 ( 현금이나현물의납입출자 ) 형식적증자 : 순자산불변 ( 자본잉여금의자본전입, 주식배당 ) (4) 자본금 자본금 : 상법상법정자본금 ( 액면가액 발행주식수 ) 서로다른

회사설립시수권자본의 1/4 이상을반드시인수 (3) 증자 : 설립이후주식의발행 실질적증자 : 순자산증가 ( 현금이나현물의납입출자 ) 형식적증자 : 순자산불변 ( 자본잉여금의자본전입, 주식배당 ) (4) 자본금 자본금 : 상법상법정자본금 ( 액면가액 발행주식수 ) 서로다른 제 11 장자본 제 1 절주식의발행과자본금 1. 주식의종류 (1) 사채와의차이점구분 사채 주식 원금상환 만기일에상환의무 ( 부채 ) 상환의무없음 ( 자기자본 ) 사용대가 이자 ( 확정된비용 ) 배당 ( 미확정 ) 경영참여 없음 주주총회시의결권소유 청산시 채무우선변제 잔여재산분배청구권 (2) 종류 보통주 (common stock) 최종적위험부담 ( 의결권, 이익잉여금분배청구권,

More information

<C0D4C1F5C1B6BCAD5FC3BBBFEEBDC5C7F C0D7BFA9B1DD295FC0CCBBF3C7F52E786C7378>

<C0D4C1F5C1B6BCAD5FC3BBBFEEBDC5C7F C0D7BFA9B1DD295FC0CCBBF3C7F52E786C7378> 청운신용협동조합 재무제표에대한 감사보고서 제 41 기 2013 년 1 월 1 일부터 2013 년 12 월 31 일까지제 40 기 2012 년 1 월 1 일부터 2012 년 12 월 31 일까지 한경회계법인 Hankyung Accounting Corp.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2 손익계산서 5 자본변동표 8 현금흐름표 9 재무제표에대한주석

More information

붕쇰쟆쌴방샡재뉨_울ì⁄—본

붕쇰쟆쌴방샡재뉨_울ì⁄—본 부산영어방송재단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10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제 9 기 2016 년 01 월 01 일부터 2016 년 12 월 31 일까지 신우회계법인 목 차 페이지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3 재무상태표... 4 손익계산서... 6 자본변동표... 7 현금흐름표... 8 주석...

More information

(별지2) 이자율 조견표 (20160623).hwp

(별지2) 이자율 조견표 (20160623).hwp 이자율 조견표 시행일 : 2016. 6. 23. 거치식 예금 (이율 : 연, %) [정기예금] 월이자 지급식 개인 만기일시 지급식 법인 개인 법인 1개월이상 3개월미만 만기 0.95 0.95 0.95 0.95 3개월이상 6개월미만 만기 1.05 1.05 1.10 1.10 6개월이상 9개월미만 만기 1.20 1.20 1.25 1.25 9개월이상 12개월미만 만기

More information

2004ÇöȲǥÁö

2004ÇöȲǥÁö shinhan.com Contents 4 18 27 44 50 88 Message From The CEO 2004 Shinhan Bank Report 04 _ 05 2004 Shinhan Bank Report 06 _ 07 2004 Shinhan Bank Report 08 _ 09 2005, ACE Shinhan! 2004 Shinhan Bank Report

More information

UDI 이슈리포트제 18 호 고용없는성장과울산의대응방안 경제산업연구실김문연책임연구원 052) / < 목차 > 요약 1 Ⅰ. 연구배경및목적 2 Ⅱ. 한국경제의취업구조및취업계수 3 Ⅲ. 울산경제의고용계수 9

UDI 이슈리포트제 18 호 고용없는성장과울산의대응방안 경제산업연구실김문연책임연구원 052) / < 목차 > 요약 1 Ⅰ. 연구배경및목적 2 Ⅱ. 한국경제의취업구조및취업계수 3 Ⅲ. 울산경제의고용계수 9 UDI 이슈리포트제 18 호 고용없는성장과울산의대응방안 2009.11. 3. 경제산업연구실김문연책임연구원 052)283-7722 / mykim@udi.re.kr < 목차 > 요약 1 Ⅰ. 연구배경및목적 2 Ⅱ. 한국경제의취업구조및취업계수 3 Ⅲ. 울산경제의고용계수 9 Ⅳ. 고용없는성장지속과대응방안 16 고용없는성장과울산의대응방안 요약문. 2005 5,..,..,..,

More information

< B4DEBCADB9AEC8ADC0E7B4DC20B0A8BBE7BAB8B0EDBCAD2832BFF C0CF292E647364>

< B4DEBCADB9AEC8ADC0E7B4DC20B0A8BBE7BAB8B0EDBCAD2832BFF C0CF292E647364> 재단법인달서문화재단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3 기 2016 년 01 월 01 일부터 2016 년 12 월 31 일까지 제 2 기 2015 년 01 월 01 일부터 2015 년 12 월 31 일까지 이촌회계법인 목 차 I.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 - - - - - - - - - - - - - - - - - - - - - - - - - 1 II. 재무제표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50529144345357_1

Microsoft Word - 20150529144345357_1 Company Report 215.6.1 다음카카오 (3572) 새로운 해외성장 동력 확보 인터넷 투자의견: BUY (M) 목표주가: 14,원 (M) What s new? 월간 사용자 1천만명, 인도네시아 3대 SNS Path 인수. Path 는 폐쇄형 SNS로 유료아이템, 광고 등의 수익모델 로 인도네시아 전체 App 수익 13위 랭크(5/28 ios 기준)

More information

01 1. accounting 1 10

01 1. accounting 1 10 I 회계의 기초 01 회계의 의의와 목적 02 회계의 분류 03 회계의 구성 요소 04 거래와 회계의 등식 05 회계 윤리 >> 이 단원에서는 회계의 뜻과 목적을 이해하고 기업의 경영 활동에 있어서 회계 정보가 왜 필요하며, 재무 상태와 경영 성과와 관련된 회계 등식과 회계 윤리의 중요성 이해에 중점을 두기로 한다. 최고 경영 관리자 총무.

More information

신협

신협 전주동부신용협동조합의 재무제표 별첨 : 독립된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제 34 ( 당 ) 기 : 2015 년 01 월 01 일부터 2015 년 12 월 31 일까지 제 33( 전 ) 기 : 2014 년 01 월 01 일부터 2014 년 12 월 31 일까지 희망공인회계사감사반 ( 제 400 호 ) 목 차 Ⅰ. 감사보고서 1 Ⅱ. 재무제표 1. 재무상태표 4 2.

More information

........1.hwp

........1.hwp 2000년 1,588(19.7% ) 99년 1,628(20.2% ) 2001년 77(1.0% ) 98년 980(12.2% ) 90년 이 전 1,131(16.3% ) 91~95년 1,343(16.7% ) 96~97년 1,130(14.0% ) 1200.00 1000.00 800.00 600.00 400.00 200.00 0.00 98.7

More information

2.2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95 한국마사회 97 1. 평가결과요약 평가부문 종합경영부문 (35) 주요사업부문 (35) 경영관리부문 (30) 평가지표평가방법점수등급득점 (1) 책임경영구현및공익성제고를위한최고경영진의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6 B o 3.750 (2) 이사회 감사기능의활성화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4 C o 2.000 (3) 경영혁신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More information

약관

약관 약관 소기업 소상공인공제약관 2-1-1 < 개정 2008.5.19.> < 개정 2015.1.1.> < 개정 2008.5.19.> 4. 삭제 2-1-2 < 개정 2007.10.10., 2008.12.15.>< 호번변경 2008.5.19.> < 호번변경 2008.5.19.> < 개정 2008.5.19.>< 호번변경 2008.5.19.>

More information

목 차 Ⅰ.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Ⅱ. ( 첨부 ) 재무제표... 3 재무상태표... 4 손익계산서... 7 자본변동표 현금흐름표 주석... 13

목 차 Ⅰ.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Ⅱ. ( 첨부 ) 재무제표... 3 재무상태표... 4 손익계산서... 7 자본변동표 현금흐름표 주석... 13 부산진신용협동조합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45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제 44 기 2016 년 01 월 01 일부터 2016 년 12 월 31 일까지 내일회계법인 목 차 Ⅰ.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Ⅱ. ( 첨부 ) 재무제표... 3 재무상태표... 4 손익계산서... 7 자본변동표... 10 현금흐름표...

More information

<B0A8BBE7BAB8B0EDBCAD5F66696E616C5FBACEBBEAC7D7BAB8BEC8B0F8BBE75F B3E2>

<B0A8BBE7BAB8B0EDBCAD5F66696E616C5FBACEBBEAC7D7BAB8BEC8B0F8BBE75F B3E2> 주식회사부산항보안공사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11 기 2018 년 01 월 01 일부터 2018 년 12 월 31 일까지 제 10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효림회계법인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More information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LG 디스플레이연결실적추이및전망 ( 단위 : 십억원 ) 1Q16 2Q16 3Q16 4Q16 1Q17P 2Q17E 3Q17E 4Q17E E 2017E 출하면적 ['000m 2 ] 9,483 9,962 10,859 10,766 10,067 10,213 10 실적 Review 2017. 4. 27 Outperform(Maintain) 목표주가 : 34,000원주가 (4/26): 31,400원시가총액 : 112,354억원 LG 디스플레이 (034220) 중소형 OLED 경쟁력확대가능성에주목 반도체 / 디스플레이 Analyst 박유악 02) 3787-5063 yuak.pak@kiwoom.com 2Q17 영업이익 9,310

More information

목 차

목     차 폐기물처리시설국고융자사업의 경제적타당성검토보고서 2011. 7 목차 Ⅰ. 요약보고서 1 Ⅱ. 검토배경 4 1. 국가재정의합리적인지원방안모색 4 2. 민간투자사업의개선방안검토 4 Ⅲ. 무상보조 (BTO) 와무이자융자사업방식의경제성검토 5 1. 현행사업방식의검토 5 2. 제 3 섹터개발방식의검토 6 3. 사례검토 ( 광주광역시가연성폐기물연료화시설을사례로검 토

More information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정상태표 재정운영표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무제표 재정상태표 재정운영표 브랭섬홀아시아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6( 당 ) 기 2016 년 09 월 01 일부터 2017 년 08 월 31 일까지 대현회계법인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재무제표 재정상태표 ---------------------------------------- 4 재정운영표 ----------------------------------------

More information

<BACEBBEAC1F8BDC5C7F92D B3E2B1E2B8BB2DC3D6C1BE2D325F38BAAFC8AF2D335F33BAAFC8AF5F76312E647364>

<BACEBBEAC1F8BDC5C7F92D B3E2B1E2B8BB2DC3D6C1BE2D325F38BAAFC8AF2D335F33BAAFC8AF5F76312E647364> 부산진신용협동조합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42 기 2014 년 01 월 01 일부터 2014 년 12 월 31 일까지 제 41 기 2013 년 01 월 01 일부터 2013 년 12 월 31 일까지 동화공인회계사감사반 목 차 외부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2016051015294817K_01_08.docx

Microsoft Word - 2016051015294817K_01_08.docx 216. 5. 13 카카오 (3572) 1Q16 review - O2O 기대감 vs 광고 부진 1분기 영업이익 Y-Y 55.2% 감소한 211억원을 기록하여 컨센서스에 부합 6월 대리운전 및 헤어샵 서비스의 출시 재확인 및 하반기 가사도우미 호출서비스 및 주 차장 예약서비스 출시 계획 공개로 O2O 중심의 성장 계획을 밝힘 그러나 PC 매출 감소로 전체 광고

More information

TU2 븄운ífl¼ FY2017 YE v3_0319.dsd

TU2 븄운ífl¼ FY2017 YE v3_0319.dsd 브이피주식회사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18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제 17 기 2016 년 01 월 01 일부터 2016 년 12 월 31 일까지 안진회계법인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More information

*통신1704_01-도비라및목차1~11

*통신1704_01-도비라및목차1~11 ISSN 2005-2693 2017. 4 통화신용정책보고서 2017. 4 2014 2015 2016 2.4 2.6 1.6 0.8 1.4 3.5 2.1 1.2 2.0 1.8 2.2 1.3 1.7 1.9 0.3 1.2 1.0 1.9 2.2 1.2 1.2 7.3 6.9 6.7 6.7 6.7 6.7 6.8 3.5 3.0 2.5 2.0 1.5 110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14 년도 4 분기실적설명회 2015 2012 년 012 월 29 1 일 0 본자료에포함된 2014 년 4 분기 LG 전자 ( 이하 회사 ) 의경영실적및재무성과와관련한모든정보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에따라작성되었습니다. 회사는기업회계기준서제1110호 " 연결재무제표 개정에따라, 2013년 1분기부터 LG이노텍을연결대상종속기업으로포함하였습니다. 또한, 회사는

More information

b65..

b65.. 회계처리오류에따른재무제표의수정 이내용은 5 월 3 일본회가주최한증권집단소송관련회계처리실무설명회에서김영덕공인회계사가 발표한내용이다. 편집자註 I 전기오류수정손익 중요성의결정방법 ( 계량적요인 ) [ 출처한국회계연구원토론서 17 호중요성의결정 ] 1. 정의 1 오류수정은전기또는그이전의재무제표에포함된회계적오류를당기에발견하여이를수정하는것을말한다. 2 중대한오류는재무제표의신뢰성을심각하게

More information

9 산업분석 2004-D-015 자료공표일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0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9 산업분석 2004-D-015 자료공표일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0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9 산업분석 4-D-15 자료공표일 4-4-12 화장품, 바닥탈출을시도한다. 자료공표일 (4 월 12 일 8 시 ) 현재담당애널리스트는해당주식을보유하고있지않으며어떤이해관계도없음을알려드립니다. I. VALUATION...3 II....... 6 III. : 3.2%... 8 IV.... 11 V. :.:...... 16 VI. :?...... 18 VII..........

More information

회계학원론 제07장

회계학원론 제07장 결산마감절차 1 집합손익계정의설정 : 2 수익과비용계정의마감 : 3 집합손익계정의마감 : 당기순손익을계산하기위한임시계정인집합손익계정또는손익계정을설정함 ( 기타포괄손익항목을제외한 ) 모든수익과비용계정의잔액을모두집합손익계정에대체함. [ 주의 : 기타포괄손익계정은개별적으로해당자본항목의계정에반영함 ] 집합손익계정의잔액을 ( 미처분 ) 이익잉여금계정 [ 자본 ] 에대체함

More information

¼ÒµæºÒÆòµî.hwp

¼ÒµæºÒÆòµî.hwp 소득불평등 및 빈곤의 실태와 정책과제 요 약 ⅰ ⅱ 소득불평등 및 빈곤의 실태와 정책과제 요 약 ⅲ ⅳ 소득불평등 및 빈곤의 실태와 정책과제 요 약 ⅴ ⅵ 소득불평등 및 빈곤의 실태와 정책과제 제1장 서 론 1 2 소득불평등 및 빈곤의 실태와 정책과제 제1장 서 론 3 4 소득불평등 및 빈곤의 실태와 정책과제 제2장 소득분배 이론 및 국제비교

More information

1

1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389 2.7 제주국제자유도시개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391 1. 평가결과요약 평가부문종합경영부문 (35) 주요사업부문 (35) 경영관리부문 (30) 평가지표평가방법점수등급득점 (1) 책임경영구현및공익성제고를위한최고경영진의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6 B o 3.750 (2) 이사회 감사기능의활성화노력과성과 9등급평가 4 D + 1.500

More information

목 감사보고서...1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2 ( 첨부 ) 재무제표...4 재무상태표...5 포괄손익계산서...6 자본변동표...7 현금흐름표...8 주석...10 외부감사실시내용...53 차

목 감사보고서...1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2 ( 첨부 ) 재무제표...4 재무상태표...5 포괄손익계산서...6 자본변동표...7 현금흐름표...8 주석...10 외부감사실시내용...53 차 목 감사보고서...1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2 ( 첨부 ) 재무제표...4 재무상태표...5 포괄손익계산서...6 자본변동표...7 현금흐름표...8 주석...10 외부감사실시내용...53 차 브이피주식회사 재무제표에대한 감사보고서 제 15 기 2014 년 01 월 01 일부터 2014 년 12 월 31 일까지 제 14 기 2013 년 01 월 01 일부터

More information

IFRS 적용실무해설 (7) I F R S 적용실무해설 (7 ) 이자료는삼일회계법인 IFRS Group 의각주제별담당자들이해당이슈별로사례를정리한내용이며, 향후 2 3 년간 IFRS 도입시점까지이슈를주제별로소개할계획이다. 편집자註 1. 민간투자사업 -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IFRS 적용실무해설 (7) I F R S 적용실무해설 (7 ) 이자료는삼일회계법인 IFRS Group 의각주제별담당자들이해당이슈별로사례를정리한내용이며, 향후 2 3 년간 IFRS 도입시점까지이슈를주제별로소개할계획이다. 편집자註 1. 민간투자사업 -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 I F R S 적용실무해설 (7 ) 이자료는삼일회계법인 IFRS Group 의각주제별담당자들이해당이슈별로사례를정리한내용이며, 향후 2 3 년간 IFRS 도입시점까지이슈를주제별로소개할계획이다. 편집자註 1. 민간투자사업 -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제2112호 사회기반시설에대한민간투자법 에따른민간투자사업 에적용되는이해석서는민간투자사업에따른사업시행자의회계처리와공시에대해서다루며,

More information

2015학년도_9월_모의평가_해설_직업탐구영역_상업경제.hwp

2015학년도_9월_모의평가_해설_직업탐구영역_상업경제.hwp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직업탐구영역 상업정보 상업정보1 정답 및 해설 01. 4 02. 1 03. 5 04. 4 05. 5 06. 2 07. 2 08. 4 09. 5 10. 2 11. 3 12. 2 13. 4 14. 2 15. 2 16. 3 17. 1 18. 3 19. 5 20. 4 1. [출제 의도] 환경 관련 보도 자료를 통한 환경

More information

값쇬보곀엜(탵욼과뇟ë‹fl)_FY18_최좖

값쇬보곀엜(탵욼과뇟ë‹fl)_FY18_최좖 재단법인통일과나눔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4 기 2018 년 01 월 01 일부터 2018 년 12 월 31 일까지 대주회계법인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5 운영성과표 6 주석 7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재단법인통일과나눔 이사회귀중 감사의견우리는별첨된재단법인통일과나눔의재무제표를감사하였습니다. 동재무제표는 2018년 12월 31일현재의재무상태표,

More information

2018_뚼운ífl—ífl„ë�¬ì−¤_íı„곗값쇬_DRAFT

2018_뚼운ífl—ífl„ë�¬ì−¤_íı„곗값쇬_DRAFT 라이프플러스주식회사 재무제표에대한감사보고서 제 17 기 2018 년 01 월 01 일부터 2018 년 12 월 31 일까지 제 16 기 2017 년 01 월 01 일부터 2017 년 12 월 31 일까지 우리회계법인 목 차 독립된감사인의감사보고서 --------------------------------------- 1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

More information

한화테크윈 1분기 실적 요약 1Q15 2Q15 3Q15 4Q15 1Q16P QoQ YoY 키움증권 차이 추정치 (실제/추정) 매출액 6,22 6,72 6,48 7,56 6,426-15.% 6.7% 6,77 5.7% 항공방산 3,592 4,24 4,373 5,495 4,

한화테크윈 1분기 실적 요약 1Q15 2Q15 3Q15 4Q15 1Q16P QoQ YoY 키움증권 차이 추정치 (실제/추정) 매출액 6,22 6,72 6,48 7,56 6,426-15.% 6.7% 6,77 5.7% 항공방산 3,592 4,24 4,373 5,495 4, 실적 Review 216. 5. 3 BUY(Maintain) 목표주가: 56,원(상향) 주가(5/2): 43,5원 시가총액: 23,112억원 한화테크윈 (1245) 체질 개선 효과 기대 이상 Stock Data KOSPI (5/2) 전기전자/가전 Analyst 김지산 2) 3787-4862 jisan@kiwoom.com 1,978.15pt 52 주 주가동향

More information

평가의견

평가의견 Corporate Rating Report 엘지엔시스 평가일 2015.05.14 평가담당자 평가개요 등급연혁 원종현 수석애널리스트 787-2251 jonghyun.won@kisrating.com 김용건 파트장 787-2266 gunny@kisrating.com Client Service Desk 787-2352 신용등급 A2+ 평가대상 기업어음 평가종류 본평가

More information

항목

항목 투자설명서변경공시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제 89 조및동법시행령제 93 조에의거다음과같이 공시합니다. 1. 변경대상펀드 NO 펀드명칭 1 템플턴퇴직연금글로벌채권 50 증권자투자신탁 ( 채권-재간접형 ) 2 프랭클린연금저축포커스증권자투자신탁 ( 주식 ) 3 프랭클린뉴셀렉션포커스증권자투자신탁 ( 주식 ) 4 프랭클린포커스증권자투자신탁 ( 주식 ) 5 프랭클린선택과집중증권투자신탁

More information

ePapyrus PDF Document

ePapyrus PDF Document Ⅴ. 재무제표 재무상태표 제90기 2010년 12월 31일현재 제89기 2010년 03월 31일현재 ( 단위 : 원 ) 과 목 제90기 제89기 < 자 산 > Ⅰ. 현금및예치금 333,035,697,249 222,173,772,021 (1) 현금및현금성자산 96,549,837,249 72,174,312,021 (2) 예치금 236,485,860,000 149,999,460,000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13 년도 3 분기실적설명회 2013 2012 년 102 월 24 1 일 0 본자료에포함된 2013년 3분기 LG전자 ( 이하 회사 ) 의경영실적및재무성과와관련한모든정보는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에따라작성되었습니다. 또한회사는기업회계기준서제1110호 " 연결재무제표 개정에따라, 2013년 1분기부터 LG이노텍을연결대상종속기업으로포함하였습니다. 이에따라과거재무제표도재작성되었음을알려드립니다.

More information

제 7 장 비용구조와레버리지분석 1. 레버리지분석의개념이해 2. 손익분기점분석 3. 영업레버리지분석 4. 재무레버리지분석과자본조달분기점 5. 결합레버리지분석 경영학박사김종열 2

제 7 장 비용구조와레버리지분석 1. 레버리지분석의개념이해 2. 손익분기점분석 3. 영업레버리지분석 4. 재무레버리지분석과자본조달분기점 5. 결합레버리지분석 경영학박사김종열 2 강의자료 플랜트경영분석론 제 7 장비용구조와레버리지분석 0000 년 00 월 00 일 김종열교수 경영학박사김종열 1 제 7 장 비용구조와레버리지분석 1. 레버리지분석의개념이해 2. 손익분기점분석 3. 영업레버리지분석 4. 재무레버리지분석과자본조달분기점 5. 결합레버리지분석 경영학박사김종열 2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