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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Vol.04
2 ( ) (KOCCA ) (KOCCA ) KOCCA Tel mjkim@kocca.kr
3 Content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05 Wattpad MCN Cannes 2016 (VR) News Brief 17 (VR)... VR 20 Comcast... VR 23 IT Google Amazon 26 VR 28 Activision Blizzard 30 Augmented World Expo 2016 VR AR One Page Summary (VR)
4 융복합 콘텐츠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Wattpad MCN... Cannes 2016 (VR)
5 vol.04 Wattpad MCN... (Wattpad) (MCN) (Wattpad Studios).. Briefing (Wattpad) (Wattpad Brand Stories) (Wattpad Stars)
6 06 Wattpad Wattpad Wattpad
7 vol % MCN 4 YouTube MCN TV
8 08 (Wattpad Words) TV (Wattpad Presents) TV (Wattpad Insights) TBS TNT (Turner) TNT 2017 HBO 90 Tales From the Crypt TBS TNT TV (Paramount Pictures) UTA(United Talent Agency) IT C (Eric Mack) SF Crowd Control
9 vol MCN 북 MCP Viewpoint 20(20th Century Fox) (Lightwave) The Revenant
10 임 1 함
11 vol.04 Cannes 2016 (VR) Cannes Lions 2016 (VR). VR VR. VR Briefing Cannes Lions 2016 VR Cannes Lions (Virtual Reality VR) Google IT New York Times USA Today VR VR VR brandchannel
12 12 Beyond the Frame VR VR VR Creative Marketer of the Year VR VR VR Samsung Electronics America CMO(Chief Marketing Officer) Marc Mathieu VICE CCO(Chief Creative Officer) Eddy Moretti VR Mathieu VR 360 VR VR Within Beyond the Frame 1) VR Moretti VR USA Today Network VRtually There 1 VR USA Today Network VR VR Honda VR PC VR USA Today Network VR 6 VR cubemercial USA Today VR ( ) cubemercial ( ) USA Today VR Talk
13 vol.04 VR The Diaplaced ( ) Tag Heuer VR ( ) New York Times (2016) Cannes Lions 2016 VR ( ) Beyond the Frame ( VICE Within) VRtually There (USA Today) Cubemercial (USA Today) The Displaced (NYT Vrse) NYT VR app (NYT) VR 1 VR PC HMD VR VR 6 VR 6 VR NYT T Brand Studio 60 Tag Heuer Hilton Hotels & Resorts GE Mini VR
14 14 TV cubemercial 6 2) USA Today Network Gannett (CRO) Kevin Gentzel cubemercial Cannes Lions 2016 New York Times( NYT) 2 NYT VR Vrse VR The Displaced The Displaced NYT VR VR NYT T Brand Studio NYT VR NYT VR 60 Tag Heuer Hilton Hotels & Resorts GE Mini VR NYT VR NYT VR VR Tag Heuer VR Crafting a Legend Ride with Tag Heuer VR Tag Heuer Carrera Viewpoint VR VR VR VR VR
15 vol.04 VR VR TV VR Gear VR Oculus Rift VR HMD 3) VR VR HMD VR VR VR 5 (stitching) VR Gear VR Oculus Rift VR VR VR 360 USA Today VR USA Today cubemercial VR VR 360 VR NYT NYT VR VR NYT VR VR Tag Heuer VR Tag Heuer VR VR VR VR VR VR
16 융복합 콘텐츠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News Brief (VR)... VR Comcast... VR IT Google Amazon VR Activision Blizzard Augmented World Expo 2016 VR AR
17 vol.04 (VR)... VR e Commerce ebay VR. ebay VR VR Briefing ebay (VR) ebay Myer VR ebay Myer VR ebay VR ios Android ebay VR Department Store ebay Google Cardboard VR Shoptical Google Cardboard Gear VR VR VR
18 18 ebay Sight Search (Add to Basket) (VR) VR e Commerce 3D VR (showrooming) e Commerce ebay VR ebay
19 vol.04 VR VR VR Google Cardboard Oculus Rift VR Google Microsoft IT HW VR VR e Commerce e Commerce Amazon e Commerce ebay VR e Commerce VR VR VR VR VR e Commerce VR Reference Forbes Mashable Small Business Trends
20 20 Comcast... VR TV Comcast (VR). Comcast VR X1 Briefing Comcast 2016 VR Comcast NBCUniversial VR VR 85 VR Comcast Galaxy VR Gear VR VR 텐 Olympic Broadcasting Service CEO Yiannis Exarchos Comcast Comcast Ventures VR
21 vol.04 Comcast 2016 Comcast TV (On demand) TV BuzzFeed Snapchat VR X1 VR NBCUniversal VR Comcast Comacast X1 X1 Comcast ebay
22 22 X1 DVR 500GB 6 2 X1 Business Insider Comcast X1 Apple Siri Comcast 1 X1 2 Reference FierceCable The Atlantic
23 vol.04 IT Google Amazon IT Google Amazon (VR) VR Expeditions Amazon Inspire Briefing Google 2 Expedtions Cast for Education Google Expedtions 200 VR VR Expedtions VR VR Expedtions VR (International Space Station ISS) Expedtions Android Google VR Cardboard VR Google Expedtions WNET PBS Houghton Mifflin Harcourt (American Museum of Natural History) (Planetary Society) David Attenborough VR Alchemy VR Google Cultural Institute
24 24 Google Expedtions 앱 화면 출처: Google ( ) 교육 과정에서 협업을 촉진하기 위해 출시된 Chrome 앱 Cast for Education 은 교사와 학생들이 교실 내 어디서든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단말의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 교사가 Cast for Education 앱을 작동시키면, 학생들이 Chrome의 Cast 기능을 통해 자신이 사 용 중인 단말의 화면을 공유하는 방식 Google의 제품 담당자 Max Kirsch는 자체 조사 결과 프로젝터가 교실에서 가장 빈번히 사용되는 단말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사용하는 단말들이 프로젝터와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수업이 진행되는 실태를 반영해 Cast for Education 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설명하면서 개별 학생의 학습 상황이 한 화면에서 공유되기 때문에 교사의 수업 방식이 보다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강조 Amazon도 디지털 교육 자료의 검색, 발견, 유통을 위한 무료 서비스 Amazon Inspire 를 출시하며 디지털 교육시장에 출사표 Amazon Inspire 는 디지털 교육 자료의 검색, 발견, 유통을 위한 무료 서비스로, 교사들이 무 료 디지털 교육 자료를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 현재 베타 단계로 미국을 필두로 유치원부터 초중고 시기에 해당하는 K-12 교육 자료를 제공 교사들은 홈페이지( 요청 양식을 작성해 Amazon Inspire 에 접 속할 수 있음 교사는 학년, 과목, 표준, 완수 시간, 콘텐츠 포맷 등 다양한 기준을 근거로 최적의 자료를 검색 할 수 있으며 여러 자료를 하나의 컬렉션으로 만들어 편집하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 교사는 물론 출판사 및 콘텐츠 개발 업체 등도 Amazon Inspire 에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으며, 이는 예 산 및 시간의 제약으로 양질의 교육 자료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
25 vol.04 Amazon Inspire TechCrunch ( ) Amazon Inspire IT Google Amazon Expedtions Google VR Google VR DayDream Google VR Google VR Amazon Amazon Inspire AWS(Amazon Web Services) e Book Kindle e Reader KDP(Kindle Direct Publishing) Reference Education Dive Education Week
26 26 VR VR VR. VR 360 HMD Briefing VR VR VR VR Within VR Vrse st Century Fox Andreessen Horowitz ' VR VR VR Felix & Paul Studios Comcast Ventures 680 VR Virtual Reality Company Hengxin Mobile Business VR Penrose Studios Accelerate IT Ventures TransLink 8 Angels ~ % 1 3 SF The Martian VR The Martian VR Experience
27 vol.04 Virtual Reality Company Fox Innovation Lab The Martian VR Experience VR The Martian VR Experience SF The Martian Oculus Rift HTC Vive VR Virtual Reality Company Robert Stromberg VR VR VR VR VR 360 (rig) (stitching) 360 VR 10 VR VR 3D VR VR ( ) (VR VR HMD ) (rig) (stitching) HMD CG VR HMD HMD Reference Variety The Verge VentureBeat
28 28 Activision Blizzard Activision Blizzard Skylanders IP Skylanders Academy 2016 Briefing Activision Blizzard Toy to Life Skylanders IP Skylanders Academy 2016 Skylanders Academy Activision Blizzard Activision Blizzard IP Warcraft The Beginning Legendary Entertainment( Legendary Pictures) Activision Blizzard IP Super Mario Bros. Nintendo IP Nintendo IP
29 vol.04 Activision Blizzard Studios Skylanders IP IP Activision Blizzard Activision Blizzard IP Activision Blizzard Skylanders Call of Duty Diablo IP Activision Blizzard Skylanders Academy Activision Blizzard Candy Crush IP King Digital Entertainment( King) IP LA Times Activision Blizzard Activision Blizzard Activision Blizzard Skylanders Academy IP Reference gamesindustry.biz Morgan Stanley Research
30 30 Augmented World Expo 2016 VR AR 6 Santa Clara Augmented World Expo 2016(AWE 2016) VR() AR() 2017 AR Briefing AR() AR AR VR R 7 AR ODG R 7 VR AR VR AR (Mixed Reality) Meta (hand tracking) Meta (seamlessly) Meta CEO Gribetz Meta
31 vol.04 R 7 ( ) AR ( ) ODG Meta CEO Gribetz Wareable AR() VR() VR AR VR AR VR VR SNS AR AR AR기술 VR 기술을확실히넘어설것으로전망 Reference Gizmag Wareable
32 융복합 콘텐츠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One Page Summary 5 (VR)
33 2016 (Use Case) IDC % Levi s Google Commuter Google Emel Aris Emel Aris 2016 Gemio Gemio LED Z XO XO Z* * 1990 Flexwarm Kickstarter Flexwarm We ex We ex IDC % Vinaya Vinaya Vinaya Ringly Ringly e STRABASE
34 5 (VR) gumi* 100% (VR) Tokyo VR Startup 1 5 VR Demo Day VR VR VR VR VR * gumi VR Tokyo VR Startup Demo Day 6 29 Tokyo VR Startup 1 5 VR Demo Day Tokyo VR Startup gumi ( ) VR VR 500 ( ) VR VR... VR VR Chaine Man... VR... VR ELFLY... VR InstaVR... VR Hashirasu Ouka Ichimon( 桜 ) Yomune.co() IcARus InstaVR VR (VR ) Chaine Man ELFLY( ) InstaVR(VR ) 9 VR VR 5 ( 53 ) 2 ( 22 )/ PlayStation VR Oculus Rift HTC Vive Oculus Rift ( ) 2016 ( ) 2015 VR VR VR VR ( ) Chaine Man VR 2~3 ( 2 2 ~3 3 ) ( ) VR 360 ELFLY VR 200g VR InstaVR 360 (Drag&Drop) VR VR 5 e VR STRABASE
Vol.03
2016.07 + Vol.03 2016 7 3 2016 7 19 ( ) (KOCCA ) (KOCCA ) KOCCA Tel. 061 900 6577 Email. mjkim@kocca.kr www.kocca.kr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Content Market Trend Report 05 11... Warcraft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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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9 + Vol.05 2016 9 5 2016 9 27 ( ) (KOCCA ) (KOCCA ) KOCCA tel. 061 900 6577 email. mjkim@kocca.kr www.kocca.kr Content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05 10 TV news Brief
More information월 10 일 ( ) (KOCCA ) (KOCCA ) KOCCA tel
2017.02 + Vol.10 2017 2 10 2017 2 월 10 일 ( ) (KOCCA ) (KOCCA ) KOCCA tel. 061 900 6577 email. mjkim@kocca.kr www.kocca.kr Content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05 (VR) 2016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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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복합 콘텐츠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2016.05 + Vol.01 Market Trend Report MS HoloLens (Mixed Reality) 3D... Mattel 3D Toy to Life One Page Summary (VR)...VR 2016 5 1 2016 5 24 ( ) (KOCCA ) (KOCCA
More information일 ( ) (KOCCA ) (KOCCA ) KOCCA tel
2017.01 + Vol.09 2017 1 9 2017 1 20 일 ( ) (KOCCA ) (KOCCA ) KOCCA tel. 061 900 6577 email. mjkim@kocca.kr www.kocca.kr Content Convergence Content Industry Trends Market trend Report 05 10 (Cool Jap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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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Table of Content) 1. 2011년 문화기술(CT)을 둘러싼 트렌드... 2 1.1 3D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 2 1.2 웹 브라우저 게임의 특징... 2 1.3 스마트 단말에서의 콘텐츠 소비 증가... 4 1.4 인터페이스의 진화... 5 1.5 LBS, SNS와 콘텐츠의 결합... 5 2. 2011년 10대 CT 유망기술...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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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정보통신(ICT) 방송 동향리포트 제 98호 l Ver. 2013. 05. 02 2013년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 현황 2013년 초,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 진행 현황 Google, Amazon, Facebook, Twitter 등 글로벌 주요 IT 사업자들의 M&A가 2013년 상반기 활발히 진행되고 있음 - 2013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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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8 권 7호 통권 621호 가상현실(VR)생태계 현황 및 시사점 정 부 연* 1) 2016년 ICT산업의 최대 이슈 중 하나는 가상현실(VR)이며, 올 한 해 국내외 가상현실 제품 이용 자가 대폭 증가해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최근 가상현실 기술이 급속히 확산하게 된 원인은 급속한 ICT 관련 기술의 발전과 콘텐츠 제작 환경의 변화이다. 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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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T동향 게임 도쿄게임쇼 2014, 가상현실 구현을 위한 HMD 단말들의 대향연 지난 9월 18일~22일 사이에 개최된 일본 최대 게임 전시회 '도쿄게임쇼 2014(Tokyo Game Show 2014)'가 역대 2번째로 많은 관람객과 최다 기업이 참가하는 등 성공적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게임 콘텐츠를 역동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헤드마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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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기술(CT) 동향 CT 동향 : 게임 콘솔 2. Google, Android 앞세워 게임 콘솔 영역 진출 모색 Wall Street Journal에 따르면 Google이 Android OS를 활용한 게임 콘솔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짐. 이미 OUYA, GameStick 등이 등장하며 Android 기반 모바일 게임이 가정 내에 침투되고 있는 상황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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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TV 시대의 빅뱅과 미디어 생태계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1. 들어가는 말 스마트TV란 스마트폰 운영체제(Operating System)를 탑재해 소비자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Application: 이후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하는 신개념의 TV이며, 스마트폰이 촉발한 또 하나의 단말 혁명이다. 스마트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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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re information최근 구글 크롬캐스트, 티빙스틱 등 OTT(인터넷방송) 스트리밍 기기의 발매가 빈번해지고 있다. 지 난 5월 출시된 크롬캐스트는 국내 출시 보름만에 2만대 가량 판매되며 이례적인 인기를 끌었다. TV와 의 무선연결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의 화면을 공유하고 스마트TV
KOCCA 제14-15호 (통권 86호) 통계로 보는 콘텐츠산업 강중구 (산업정보팀 주임연구원) 061-900-6237/ kjunggoo@kocca.kr 2014. 8. 30. 최근 구글 크롬캐스트, 티빙스틱 등 OTT(인터넷방송) 스트리밍 기기의 발매가 빈번해지고 있다. 지 난 5월 출시된 크롬캐스트는 국내 출시 보름만에 2만대 가량 판매되며 이례적인 인기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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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010년 12월호 2010년 12월호 통권 419호 / 2010년 12월 1일 발행 / 1975년 8월 20일 등록 / 등록번호 서울 라01942 / 발행인 및 편집인 김낙회 발행 제일기획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36-1 제일빌딩 / 전화 02-3780-2114 / 이메일 magazine@cheil.com / 비매품 본지에 실린 글의 내용은 필자의 의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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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의 사례를 통해 살펴본 창조적 파괴 13 경영관리연구 (제6권 제1호) 애플의 사례를 통해 살펴본 창조적 파괴 박재영 이맥소프트(주) 부사장 슘페터가 제시한 창조적 파괴는 경제적 혁신과 비즈니스 사이클을 의미하는 이론이며, 단순하게 는 창조적 혁신을 의미한다. 즉 혁신적 기업의 창조적 파괴행위로 인해 새로운 제품이 성공적으로 탄생하는 것이다. 이후 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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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콘텐츠 월간 동향보고 2015년 8월호 Ⅰ. 스마트콘텐츠 앱 순위 1. 국내외 인기 앱 순위 ( '15년 7월) Ⅱ. 스마트콘텐츠 시장 및 기업 동향 1. 구글 포토,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순위 Top 10 진입 2. 중국 동영상 스트리밍 앱 서비스, 폭발적 성장세 기록 Ⅲ. 스마트콘텐츠 주요 이슈 1. 국내 O2O 서비스 시장 현황 및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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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제12권 4호 Journal of the Korean Society of Fashion Design Vol. 12 No. 4 (2012) pp.29-43 모바일 패션도구로서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실태 장 남 경 한세대학교 디자인학부 섬유패션디자인전공 조교수 요 약 본 연구는 스마트폰의 패션관련 어플리케이션의 현황을 조사하고 유형과 특징을 분석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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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대학교요람 Sejong University 2017 2017 Sejong University 4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5 2017 Sejong University 8 SEJONG UNIVERSITY 10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11 12 SEJONG UNIVERSITY www.sejong.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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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TV 속에서의 SNS 포지셔닝 및 전략 1. 들어가는 말 송 민 정 KT 경제경영연구소, mzsong@kt.com 지난 호에서는 SNS 시장 트렌드 및 경쟁구도를 전망하였다. 먼저 진화모델을 제시하였고 스마트폰 등장이 개방형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시장에 촉매제 역할을 하게 되었음을 강조하였다. SNS 경쟁구도는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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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NUAL REPORT 2010 ANNUAL REPORT 2010 1 2 4 14 18 23 71 74 80 98 108 1 2 3 The History of Hope Institute 2005 ~ 2011. 3 2005 08.08 09.05 10.05 11.04 12.01 12.21 2006 01.09 01.19 02.09 02.25 03.06 03.23
More information가장 낮은 증가세를 기록했다. 분기당 400만 명을 유치하긴 했지만, 경쟁업체로 부상하고 있는 인스타그램(Instagram)은 분기당 500만 명을 유치했다. 분명히 트위터는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고, 기업가의 입장에서는 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안 모색이 필요한 시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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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의 가상광고에 나타난 그래픽영상 연구 -TV 스포츠 방송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graphic image that is presented in Virtual Advertising of VR(Virtual Reality) - Focused on TV Sports broadcasts - 이지은(Lee, ji eun) 조일산업(주) 디자인 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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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중심 MVNO의 사례와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고찰 정 광 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gwangjae@kisdi.re.kr, 043-531-4080 *KAIST 수학 학사 *KAIST 경영공학 석사, 박사 *현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통신전파연구실 데이터 중심 MVNO의 사례와 향후 발전 가능성에 대한 고찰 이동 통신 사업자(Mobile Networ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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