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ilar documents

CR hwp

사람이 경쟁력이다 디지털 인재양성 대학변화 실무중심 양성 아직 걸음마 디지털시대 정보화시대를 맞아 서울을 비롯해 대전, 부산, 광주 등 전국의 대학들이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특히 대학 정원에 비해 학생수가 줄어들면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기

내재화평가 결과서

Character Industry WHITE PAPER 캐릭터산업 주요이슈 및 트렌트 제1절 2013년 캐릭터 산업 결산 주요 이슈 1. 캐릭터 개발 및 라이선스업 1) 라바 의 약진 2013년도에도 다양한 캐릭터 상품들이 나타나고 판매되었다. 그 중에서

No Title

기획과 편성의 롤러코스터 파탄 드라마 희비극 MBC는 9시 시간대에 교양 예능 프로그램 대신 일일 드라마를 36년 만에 편성했다. 하지만 구암 허준 의 시청률이 낮았기 때문에 8시 뉴스데스크 의 시청률 상 승은 기대할 수 없었다. 시사 예능 토크쇼 컬투의 베란 다쇼 도


<3130C7D1B0E6C0D32E687770>

성신여자대학교_2차년도_계획서.hwp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성도

<B9ABC1A62D31>

< C0DAC0B2C5BDB1B820BFEEBFB520B8DEB4BABEF32D33C2F720C6EDC1FD2E687770>

2. 강의방법 (CourseResources) 세미나 Seminar 발표 Presentation 질의응답 Q&A 초청강의 Special Lecture 현장답사 Field Trip 유인물활용 Handouts Audio/Video/TV Team Teaching 토의 / 토

경남도립거창대학 5 개년발전전략 GPS 2020( 안 )

¿©±âÀÚ-À¥¿ë.PDF

SKT - 0.0% SKT 9, % 7, % 2, % 3, % 13, % 11,273 15,970

Ⅳ부 국내외 정책 동향

이 된 것은 아닌지. 떠난 내 동기는 이 회사가 결코 자랑스럽지 않았다. SBS 황성준 교양PD가 그와 입사동기인 예능PD 3명이 중앙일보 종편 jtbc로 이직하자 8월 24일자 SBS노보에 실은 기고문의 한 대목이다. 황 PD는 동료들의 이직 사유를 돈 이 아닌 끝나

Research l 광고제작업계 현황조사 개정된 표준하도급계약서에 거는 기대 글 배석봉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 상무 출판/교육/문화 업종 2년 연속 1위 차지 년 제작편수(공중파, 케이블 포함)는 3,177편으로 년 (3,270편) 보다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강의계획서 (Sylabus) 2013 학년도 2 학기 * 강의과목 교과목명 (CourseName) 한국문화를찾아서 INSEARCHOFKOREANCULTURE 언어 (Language) 영어 과목번호 - 분반 (CourseNo.-Class) 수강대상

Attractive People 크릭앤리버 크리에이터 1 영화감독 장윤현 Director s Concerto 우리가 그 에 대해 알게 된 건 접속, 텔미섬씽으로 이어지는 이른바 대박영 화들이었다. 그러나 우리의 기억에는 감독 장윤현이 아닌 역경과 어려움이 혼돈처럼 산재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 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 E687770>

184최종

200707Á¤Ã¥¸®Æ÷Æ®_³»Áö

07Á¤Ã¥¸®Æ÷Æ®-pdf¿ë

국어부록표지

_....

歯k"


¿©±âÀÚ-À¥¿ë.PDF

백서내지1

18(경기디지털콘텐츠진흥원).hwp

Overview 회사소개 어디서나 당신과 함께 꿈꾸고 나누고 이루어 가겠습니다. 는 국내 최고 수준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갖춘 과 방송 기술의 선두주자인 이 통합하여 출범하였습니다. 프로덕션 미디어텍 콘텐츠 제작 및 유통, 방송기술, IT 분야에서 최고의

26-ÀÌÇýÂùÅä·Ðȸ

핵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14) 27 (29) 2

2015 개정교육과정에따른정보과평가기준개발연구 연구책임자 공동연구자 연구협력관

교수학습계획서 2017 학년도 1 학기담당교수 : 채여주 ( 인 ) 교과목명간호과정과비판적사고이수구분전공기초학점 2 대상학과간호학과대상학년 2 시수 ( 이론 / 실습시간 ) 2 ( 2 / 0) 교과목개요 전문직으로서간호의위치를확립하고, 간호실무의전문성을증진시키기위하여비

1

- 2 -

b77¹¼úÁ¤º¸š

학교교과교습학원 ( 예능계열 ) 및평생직업교육학원의시설 설비및교구기준적정성연구 A Study on the Curriculum, Facilities, and Equipment Analysis in Private Academy and It's Developmental Ta

등대3강(이남수) - 옆집 엄마 한마디에 무너지지 마세요.hwp

SW

1 SW


2 종합 2016년 3월 28일 월요일 이천 오리농가 AI 확진 도내 가금류 이동제한 시, 마장면 방역초소 2곳 설치 27일 이천시에 따르면 마장면의 지 명령이 내려졌다. 선거 앞두고 군대 가는 유권자 전국 읍면동서 사전투표 가능 4 13 총선을 앞두고 군( )에 입

목차 Ⅰ. 기본현황 Ⅱ 년도성과평가및시사점 Ⅲ 년도비전및전략목표 Ⅳ. 전략목표별핵심과제 1. 군정성과확산을통한지역경쟁력강화 2. 지역교육환경개선및평생학습활성화 3. 건전재정및합리적예산운용 4. 청렴한공직문화및앞서가는법무행정구현 5. 참여소통을통한섬

교육학석사학위논문 윤리적입장에따른학교상담자의 비밀보장예외판단차이분석 년 월 서울대학교대학원 교육학과교육상담전공 구승영

<C6EDC1FD2DBEC6BDC3BEC6B9AEC8ADC1DFBDC9B5B5BDC3C5F5C0DAC1F8C8EFC1F6B1B8C1F6BFF8B1E2C1D8B9D7C6F2B0A1B9E6B9FD28C3D6C1BE295F6F6BBCF6C1A45F FBCF6C1A42E687770>

business structure CJ Culture Foundation 문화를 키우다 나누다 CJ문화재단이 하는 일 다양한 장르의 창작자 지원을 통한 문화융성 세계 무대를 향한 도전 함께하는 문화나눔 우리는 문화의 다양성을 추구합니다. CJ문화재단은 자유로운 상상,

NO.20 방송실연자 기초상식 Q 탤런트, 성우, 코미디언이란 명칭이 있고, 통상 연기자란 말을 사용하는데 왜 굳이 방송실연자 라고 하는지요? A 연기하는 사람을 연기자( 演 技 者 )라고 한다면, 실연 자( 實 演 者, Performer)란 이보다

<B9CCC3DFC8A6B5B5BCADB0FC C0DAB7E120B8F1B7CF B3E22036BFF9292E786C7378>


광고 시장의 변화와 미디어 노동

131최종.indd

<C7D1B1B9C4DCC5D9C3F7C1F8C8EFBFF82D C4DCC5D9C3F7BBEABEF7B9E9BCAD5FB3BBC1F E687770>

경상북도와시 군간인사교류활성화방안

레이아웃 1

?????????


Disclaimer IPO Presentation,. Presentation...,,,,, E.,,., Presentation,., Representative...

2010_05¿ùÈ£ ÃÖÁ¾

2016_Company Brief

Game Gallery 미술로 보는 게임 2 / 1 Game Gallery 실상 속의 허, Mixed media on canvas, cm, 2011, 이상우 poem264@gmail.com 게임평론가. 중앙대학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고, 동 대학원 문

Layout 1

2014년 유료방송심의2팀 심의의결현황(10월).xls

동강바 반과람 자물과 를고구 꿈기름 꾸같 다이 소 중 한 風 02 letter from CEO... 이용재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대표이사 인사말 雲 Part 1 우리는 동반자, 더불어 함께 02 Life Partner 1... 함께 구르는 돌 소설가 조정래 시인 김초혜

책을읽고(요약)1권

2015 간호학과 D ept. of N ursing

CSG_keynote_KO copy.key

미디어스포츠 2.0 패러다임과 수용행태 변화 1. 미디어2.0환경과 미디어스포츠2.0 일반적으로 스포츠시장은 크게 1차, 2차 시장으로 구분된다. 1차 시장은 운동선 수(경기인) 시장, 관람객 시장, 자원봉사 시장, 용품 및 장비/설비 시장으로 구분되 며, 2차 시장은


歯 PDF

1 2 자료조사 및 디자인 개인별 주제에 대한 발표 소재 선정 자료조사 및 디자인 조사한 자료에 대한 발표 작업지시서 작성 3 4 작업지시서 작성 작업지시서에 따른 일정 확인 작업지시서에 따른 공정 방법 확인 갑피 패턴 작성 복사본, 기본본, 작업본 만들기 5 재단 소

소개 는 국내 산업계 IC 전문 인재양성과 기술 보급을 위한 IC 표준화 및 시험인증 전문 교육기관입니다. IC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핵심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교육세나 및 자격시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교육 훈련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을 운영합니다

<C3E6B3B2B1B3C0B C8A32DC5BEC0E7BFEB28C0DBB0D4292D332E706466>

<B0F8BFACC4DCC5D9C3F7B1E2C8B92E687770>

I (34 ) 1. (10 ) 1-1. (2 ) 1-2. (1 ) 1-3. (2 ) 1-4. (2 ) 1-5. (1 ) 1-6. (2 ) 2. (8 ) 2-1. (3 ) 2-2. (5 ) 3. (3 ) 3-1. (1 ) 3-2. (2 ) 4. (6 ) 4-1. (2 )

2014 년도사업계획적정성재검토보고서 차세대바이오그린 21 사업

국내 디지털콘텐츠산업의 Global화 전략

4

3. 운영절차 운영절차 신 청 공 고 분과심사 총괄심사 시 상 식 수상작 전시 기업, 단체, 개인, 추천권자 3월 25일(금) 마감 서류심사 및 프리젠테이션 (4월 첫째 주) 제품 데모 및 프리젠테이션 (4월 셋째 주) 5월 11일, 'World IT Show 2011



ㅇ ㅇ

FILM BUSAN 이 책은 비매품으로 무료입니다. <영화부산>은 잡지 등 정기간행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을 준수하며, 동법 제16조에 따라 등록번호 해운대 바00006 로 신고된 정보간행물입니다. 이 책에 실린 글과 사진, 그림 등은 무단으로 옮

남희석과 이휘재. 한 사람이 익살맞고 3 털털한 마스크라면 또 다른 이는 도회 적인 귀공자풍의 얼굴이다. 서로 대조 적인 분위기와 캐릭터를 조화시키면 서 그들은 유쾌한 우정의 투맨 쇼를 연 출해 가고 있다. 바로 그것이, 개그계 의 정상을 향해 오르는 두 사람만의 CO

090626_미디어발전위(민주당).hwp

학점배분구조표(표 1-20)

174

콘텐츠진흥원-코카포카스1호.indd

2016년 트렌드 책목차를 활용한 시장 예측.numbers

<5BBFACB1B8BAB8B0EDBCAD30372D DB1E2BEF7B0A1C4A1C6F2B0A1BFACB1B8BAB8B0EDBCAD CC3D6C1BE292E687770>

......_A4

02 BRAND REPORT 츠의 완성도와 브랜드 노출 효과를 조화롭게 배 치한 사례로 평가된다. 시리즈로 제작되어 이후 케빈 러브, 네이트 로빈슨 등 다양한 NBA 선수들 로 후속편을 제작하였다. [그림2. Pepsi Uncle drew ] 국내의 경우 초기 브랜디드


Egretia_White_Paper_KR_V1.1.pages

Transcription:

목 차

- 7 -

- 8 -

- 9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19 -

- 20 -

- 21 -

- 22 -

- 23 -

- 24 -

- 25 -

- 26 -

- 27 -

- 28 -

- 29 -

- 30 -

- 31 -

- 32 -

- 33 -

- 34 -

- 35 -

- 36 -

- 37 -

- 38 -

- 39 -

- 40 -

- 41 -

- 42 -

- 43 -

- 44 -

- 45 -

- 46 -

- 47 -

- 48 -

(,,,, ) 15.5%, (, ) 12.5%. - 49 -

Creative Power Complete Project ( ) - 50 -

- 51 -

- 52 -

- 53 -

- 54 -

- 55 -

- 56 -

- 57 -

- 58 -

- 59 -

- 60 -

- 61 -

- 62 -

- 63 -

- 64 -

- 65 -

- - / - - -, - 66 -

학생역량맞춤사업개념도 : 우수학생수월성프로그램의개념도 - 67 -

, 전공역량강화사업개념도 - 68 -

- 69 -

- 70 -

8 1 2 5 2 3 1 1 2 5 1 1 2 5 8 3 2 10 2 5 2 5 2 5-71 -

- 72 -

(1) -, -,, 1:1, -,,, - 73 -

- 74 -

- 75 -

- 76 -

- 77 -

/ -,,,. -,,,,,. (2) / -,,, (, ). - (G-Star) 2011,,,. -,,,. - 78 -

- 79 -

- 80 -

- 81 -

- 82 -

- 83 -

- 84 -

- 85 -

- 86 -

- 87 -

- 88 -

- 89 -

- 90 -

3 Ⅰ. 1. : 2011 3 7 2. ㆍ ㆍ ㆍ - 91 -

3. - 92 -

Ⅱ. 1. : - 93 -

2., () /, /,, //, / / / - 94 -

- 95 -

- 96 -

- 97 -

- 98 -

- 99 -

- 100 -

- 101 -

- 102 -

- 103 -

- 104 -

- 105 -

대학대표브랜드사업평가용자료

- 107 -

- 108 -

- 109 -

1. 2. e 3. 4. 5. 6. 7. 8. 1. 2. 1. : 3 2. : 13 3. : 4 4. : 2-110 -

1 () (), () 2 (), (), Bnf 3 4 5 e 6 7 8 (KSS ) ( ) (KSS ), (), ()501, Galic Studio, ()SK, (), (), (), () World Cyber Games. Inc, ()JC,, (),, NHN(),,,, F&B (KBS),, () (), (), () / 1 2 2D 3D 3D VFX QA& 3 / 9.1% 16 / 48.5% 3 20 / 60.1% - 111 -

/ 2010.9.29 1 : 2010.11.2 2 : 2010.11.4 2010.12.7 2011.1.31 1. 1 1) : 178.48 ( ) 2) : : 180.00 : 181.14 : 174.29 2. : 1. 1 1) : 178.44 ( ) 2) 6 :, 7 : 2. : 1. 1 1) : 173.50 ( ) 2) : : 176.00 : 174.14 : 172.86 : 171.14 2. : 1. 1 1) : 164.43 ( ) 2) : : 1631.4 : 165.71 2. : - 112 -

평가항목 1. 스쿨의전공 ( 또는코스 ) 의미션이체계적으로분석되었다. Ⅰ. 스쿨전략 2. 분석된미션과비전에의해설득력있는수요분석이수립이루어졌다. 3. 분석된미션과수요분석과관련된인재육성방향이도출되었다. 4. T e rm in a l O b je c tiv e s 가학기별로학습의위계를갖고명확하게설정되었다. 5. 학습목표가학생들이구체적으로도달해야할능력의모습과성취수준을포함하여구체적으로 Ⅱ. 학습목표설정정의되었다. 6. T e rm in a l O b j과 E n a b lin g O b j, 필요지식과기술이상호연관성을갖고작성되었다. 7. 교과목개발에있어, 교수의정성적판단이아닌, 체계적인분석방법과절차에의해필요한지식과기능등이도출되었다. 8. 교수목적과개략적인교과목의방향성이명확하게진술되어있으며, 4 대요소 ( 궁극적목적, 대상자, 학습내용, 학습결과 ) 가진술되어있다. Ⅲ.. 교수요목 9. 학습목표는구체적인단어로기술되어있으며, 학습목표달성여부를확인할수있는학습결과물혹은평가방법이진술되어있다. Ⅳ. 교육과정표 Ⅴ. 교육과정개 발의지 1 0. 수업연한, 시수, 강의장여건, 교과목간의연계성등을종합적으로검토하여교육과정표를작성하였다. - 전공혹은코스교수전원이협력하여교육과정구성에참여하였다. 매우우수 (1 0 ) 평가등급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8 ) (6 ) (4 ) (2 ) 50 40 30 20 10 점수 Ⅵ. 시너지효과 창출 - 스쿨전체교육과정이전공별로유기적인협력관계를 맺을수있도록구성되었다. 5 0 4 0 3 0 2 0 1 0 총계 200 점만점 174 점 0 평가의견 ( 주로 보통 이하의점수를받은항목에대한개선의견을기술하여주십시오 ) - 113 -

평가항목 1. 스쿨의전공 ( 또는코스 ) 의미션이체계적으로분석되었다. Ⅰ. 스쿨전략 2. 분석된미션과비전에의해설득력있는수요분석이수립이루어졌다. 3. 분석된미션과수요분석과관련된인재육성방향이도출되었다. 4. T e rm in a l O b je c tiv e s가학기별로학습의위계를갖고명확하게설정되었다. 5. 학습목표가학생들이구체적으로도달해야할능력의모습과성취수준을포함하여구체적으로 Ⅱ. 학습목표설정정의되었다. 6. T e rm in a l O b j과 E n a b lin g O b j, 필요지식과기술이상호연관성을갖고작성되었다. 7. 교과목개발에있어, 교수의정성적판단이아닌, 체계적인분석방법과절차에의해필요한지식과기능등이도출되었다. 8. 교수목적과개략적인교과목의방향성이명확하게진술되어있으며, 4 대요소 ( 궁극적목적, 대상자, 학습내용, 학습결과 ) 가진술되어있다. Ⅲ.. 교수요목 9. 학습목표는구체적인단어로기술되어있으며, 학습목표달성여부를확인할수있는학습결과물혹은평가방법이진술되어있다. Ⅳ. 교육과정표 Ⅴ. 교육과정개 발의지 1 0. 수업연한, 시수, 강의장여건, 교과목간의연계성등을종합적으로검토하여교육과정표를작성하였다. - 전공혹은코스교수전원이협력하여교육과정구성에참여하였다. 매우우수 (1 0 ) 5 4 평가등급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8 ) (6 ) (4 ) (2 ) 1 5 3 1 6 2 1 8 8 1 7 2 1 7 1 8 1 8 1 4 4 1 50 40 30 20 10 9 점수 Ⅵ. 시너지효과 - 스쿨전체교육과정이전공별로유기적인협력관계를 5 0 4 0 3 0 2 0 1 0 창출 맺을수있도록구성되었다. 3 6 총 계 2 0 0 점만점 0 - 패션디자인코스와마찬가지로, 학습의결과로인해학생들이성취해야할결과물의모습이보다명확하게정의되 는것이바람직 - 학습결과물로써 C ritic 보고서가많음 패션스타일리스 트 패션스타일리스트의교수요목표를재검토하여학생들이성취해야할결과물이가능한더욱명확하기명기될수있도록재확인하여수정, 보완하였습니다. 패션디자인, 무대의상디자인코스와마찬가지로패션스타일리스트코스역시창의적인분야로그결과물은물리적또는공학적인정량평가나보고서로획일화될수없습니다. 각단계별, 과정별포트폴리오는기초를토대로... - 패션트랜드를선도해나갈수있는안목을갖추기위해서는외부시장 (e xte rn a l m a rke t) 의반응을직접피드백받을수있는체제가필요하지않을까? - 외부시장과학생결과물이상호작용 (in te ra c tio n ) 할수있는결과물이많이반영되는것이 외부시장 (e x te rn al m a rke t) 의반응을직접피드백받을수있고, 학생결과물이상호작용 (in te ractio n ) 할수있는체계에 대한조언은깊이반영되어야할중요한포인트라고생각됩니다. 주로학생실험물의주제를수업자교수 ( 외래포함 ) 들의외부시장에서요구하는테마를직접실습을통해연계하여... - 114 -

- 115 -

- 116 -

39 2 37 4 ( : ) 33-117 -

범주번호문항내용 교재개발의필요성 교재개발내용및방법 1 2 3 4 5 6 7 교재개발의필요성이학과의해당산업분야의필요성에부응하고있는가? 기존교재와상호보완할수있는부분을잘분석하였는가? 교재의내용이전공의인재육성방향에서제시된목표를달성하는데기여할수있는가? 해당학과목을통해달성해야할학습목표가명확하게설정되었는가? 학습목표를달성하기위한교수학습방법을포함하려는계획으로구성되었는가? 분기별 ( 혹은주차별 ) 로진행될내용이제시되고적절하게배분되었는가? 실습에필요한참고자료의활용방안이적절하게제시되었는가? 매우우수 (1 0 ) 평가등급 매우우수보통미흡 (8 ) (6 ) (4 ) 미흡 (2 ) 점수 8 교재개발방법이적절한가? 활용방안 9 교재활용방안이구체적으로제시되었는가? 연구비 1 0 연구비가적정하게산출되었는가? 영역 교재내용 교재조직 준거 학과교육목표와의부합여부 내용의최신성 학습배경및학습목표제시 내용의선정 용어의적절성과명확성, 맞춤법및문법고려용어, 공식, 도표에대한적절한설명 학생참여부분 능력에맞고흥미를끄는학습내용 수업계획기본자료 자료제공 세부내용 * 학과교육목표달성에적합한가? ( 비젼, 미션, 인재육성방향등과의부합 ) * W o rk B o o k 의내용은전공의최신의내용및경향을포함하고있는가? * 주차별로학습목표가명확하고이해가능하도록제시되었는가? * 각주제별로기본적인개념을잘설명... * 우리학교학생들의수준을고려하여구성... * 실용성, 유용성이확보되었는가? ( 실무에필요한직무능력개발또는자격증취득목적등 ) * W o rk B o o k 에사용되는용어는적절... * W o rk B o o k 에사용되는단어는맞춤법에맞고문장은문법적으로정확한가? * W o rk B o o k 에사용되는용어, 그림, 도표등에대한설명은이해하기쉬운가? * W o rk B o o k 에는교재 ( 교안 ) 의내용과연계되어내용을심화시킬수있는학습문제, 실습등이포함되어있고, 그내용은학습목표달성에적절한가? * 학습내용들은다양한능력과흥미를가진학생들의관심을끄는가? ( 핵심개념과관련된실생활의경험또는사례의소개 ) * 모듈설계서, 레슨설계서, 교안등이모두포함되어있으며잘구성되었는가? * 학습내용을확인할수있는충분한자료가제시되었는가? 매우우수 (1 0 ) 평가등급 우수보통미흡매우미흡 (8 ) (6 ) (4 ) (2 ) 합계점 - 118 -

교재명 위원 A B C D E F G H I J 평점 패션스타일리스트기초 8 4 9 0 8 6 8 0 7 6 8 4 8 0 9 6 7 8 8 2 8 3.6 0 공연속의인물여행 6 2 9 0 7 4 8 4 7 8 4 0 0 6 8 7 4 3 8 6 0.8 0 극장과무대 8 0 9 4 8 2 8 0 7 8 6 0 0 7 4 7 6 4 0 6 6.4 0 교재명 A B C D E F G H I J 평점결과 패션스타일리스트기초 8 4 9 0 8 6 8 0 최저 8 4 8 0 최고 7 8 8 2 8 3.0 0 합격 공연속의인물여행 6 2 최고 7 4 8 4 7 8 4 0 최저 6 8 7 4 3 8 6 4.7 5 탈락 극장과무대 8 0 최고 8 2 8 0 7 8 6 0 최저 7 4 7 6 4 0 7 1.2 5 탈락 교재명 패션스타일리스트기초 공연속의인물여행 제언및조언 -교재개발방법에서는참고서적, 콘텐츠등을통한자료수집후개발에임한다하였으나연구비에서는자료조사비에는연구비책정안함. 인쇄비가과다책정된듯. 재분배필요 - 어렵겠지만일본어식표현을한국어로변화하는시도를함께해주셨으면 - 학습목표와세부목표를보면이론적인이해와설명에그치는표현이많음 - 산출물에현장실습이라는표현이있는데학습세부목표에는현장실습에대한내용이없음 - 아래 5 가지과제수행후중간보고형식의점검이필요합니다.... - 교재의주요내용이교안의내용과다름따라서교재의내용이교과목에대한학습목표를달성하는데한계가있다고판단됨 - 교재개발방법 : 극장과무대 교과목의방법과동일 - 교재활용방법 : 극장과무대 교과목의활용방법에대한내용임 - 교재개발내용, 방법, 활용방안등이 극장과무대 교과목의내용으로구성됨 - 연구신청서의 2 번 교재개발의주요내용 과교수요목의세부목표와불일치. ( 나 ) 항의무대설비, ( 다 ) 항의무대시설용어등에대한내용을연구신청서에는작성하였으나교수요목의세부목표에는없음. 공연속의인물여행 으로개발신청서를냈으나교재활용방법에는 극장과무대 기본교재로사용한다고기재됨.--- 두과목이혼재되어작성된듯. 수정필요 - 미디어매체에서콘텐츠를구입하여수록예정이라하였는데연구비에는콘텐츠구입비책정안됨... 극장과무대 - 교재개발신청서의주요내용에는다 ) 항에극장및무대시설용어에대해기재하였으나교수요목의세부목표에는작성안되어있음. 교수요목에좀더자세한내용이기재되어있어야함. - 타교재개발신청서와계획이나내용상에서겹치는부분이너무많음. - 여비, 회의비항목의명분, 상세계획필요 - 극장과무대 라는교과목이너무광범위함... - 119 -

- 120 -

- 121 -

- 122 -

- 123 -

- 124 -

- 125 -

- 126 -

,,, 100. 2013 4 4,100 5 2013 78, 1, 30 2014 1 3D,., 5 5, 1 5 1 2011, 2011 2011, 2011 2011 CG 2011 2011 2011-2011 - 2011 2011-2011 2011 CG PC, TV (H/W),,,, 1-127 -

,,,,,, (ICC),, (BICOF) (G-Star). KeG e e. 2020 3 6,,, 2020..,,,,,,,,,,, DMZ,, / - 128 -

,,,,,,, Q/A Q/A, Q/A,,,, - 129 -

1 교육품질향상사업 C 콘텐츠중심특성화 2 취업역량제고사업 K 지식전문가양성 3 교육여건개선사업 I 지원체계정비 - 130 -

4 교수직원역량강화사업 N 조직문화개선 5 창의역량완성사업 G 글로벌지향수준향상 < C.K.I.N.G > - 131 -

< 대학중장기발전계획과브랜드사업계획의연계성 > - 132 -

- 133 -

199 369 283-134 -

< > - 135 -

- 136 -

- 137 -

- 138 -

창작센터실습실창작센터 CCRC 모션캡쳐시스템 창작마을영상관봄만화영상도서관 만화역사박물관 - 139 -

- 140 -

<,, > - 141 -

- 142 -

< > - 143 -

- 144 -

- 145 -

- 146 -

- 147 -

- 148 -

- 149 -

학생역량맞춤사업개념도 : 우수학생수월성프로그램의개념도 - 150 -

전공역량강화사업개념도 - 151 -

- 152 -

- 153 -

8 1 2 5 2 3 1 1 2 5 1 1 2 5 8 3 2 10 2 5 2 5 2 5-154 -

- 155 -

- 156 -

- 1,,, - (Project management System),, - 3, 1, 3 1 - : - 1:2-1(): 7(),, -, - 1:1 -,, - 4-3 2 :, - 157 -

-,,,, - (7) - -,, - - - 2 - ( 1: 4) - 3-4 - -,, - 158 -

- 159 -

- 160 -

/ -,,,. -,,,,,. - 161 -

- 162 -

- 163 -

- 164 -

- 165 -

010 10 ~ 2011 2,,,, 1 010 10 ~ 2011 2,,,, 1 010 10 ~ 2011 2,,,, 1 010 10 ~ 2011 2,,,, 1 3D 010 10 ~ 2011 2 010 10 ~ 2011 2,,,, 3D,,,, 1 1 2010 10 ~ 2011 2,,,, 1 3D & 010 10 ~ 2011 2 3D &,,,, 1 010 10 ~ 2011 2,,,, 1 010 10 ~ 2011 2,,,, 1-166 -

- 167 -

- 168 -

2010.03.03 214 3D 2010.03.12-4 - 90 3D 2010.03.31 3D 27 10.05.03~04 DreamWorks Production Infrastructure -3D 39 2D 10.3.29~5.25-12 2D 10.3.29~5.25-12 10.06.04 -FX 30 10.06.04 3D 89 10.06.07-106 10.06.09 2D -Key Animation- 32 10.03.31 2D -Charactor Design- 32 VFX 10.5.20 10.5.28 VFX After Effects - 80 PAINTING for TEXTURE 10.06.24~25-40 10.07.01~02 - - 60 10.04.05 (3H) 10.04.19 (3H) 10.05.03 (3H) 10.05.17 (3H) 10.06.07 (3H) 2D -( 7 22) 40 10.06.21 (3H) 10.06.28 (4H) 10.09.13~14 (shot) - 29 2D 10.10.05 (3H) 10.10.12 (3H) 10.10.07 (3H) 10.10.14 (3H) 10.10.28 (3H) 10.10.28 (3H) 10.10.12 (3H) 10.11.09 (3H) 10.12.06 (3H) 10.10.04 (3H) 10.10.11 (3H) 10.10.18 (3H) 1 - ( 2 6), -,, ( 4 12) ( 2 6) ( 1 3) 2D - ( 3 9) 3D 10 19, 2226 3D -CCRC 30 3D 9 20,27 10 4-17 3D 9 6,13,20 & 3D CGI - 27 11 10, 12, 17, 19 3D, - 96 10 4, 11 -PD 60 10 8 3D - 30 11 4 3D - 28 () 11 16, 30-59 & 10 15 11 5-52 -,, 11 24 VFX VFX - 30-11 24-30 - "Heavenly Sword" 11 24-36 100 100 38 40 40-169 -

- 11 23 () - 50 - CG 11 23 CG -() 40 3D 12 13 3D - 30 12 14-31 11 1 12 11 1 13-30 11 1 14 11 1 17 2D 30 11 2 10 11 2 11 2D - 32-11 2 22 28 2D 11 2 24 11 2 25 2D - 60 3D 11 2 23 3D - 29 2D 11 1 10,17,24 11 2 4, 14-21 2D VFX 1 2 3 4 5 11 1 12, 19, 26 11 2 9, 16 12 13 12 14 11 2 7 11 2 8 12 20 12 21 12 22 11 2 9 2 11 2 10 2 126/127 6/21 ()14 6/21 ()16 7/27 ()13 9/8 ()16 10/7 ()10 - - - - - " " ( ) " " ( ) " 3D " ( ) " - bada" (() MSC Platform ) " " ( ) 21 30 20 30 27 125 125 100 125 70 6 10/7 ()10 " " (() ) 35 7 8 9 10 12/1 ()18 12/2 ()10 12/27 ()14 12/27 ()16 "bada " (() MSC Platform ) " " ( FX Artist) "?" ( ) "2010 " ( ) 35 30 125 125 11 2/17 ()14 ", " (() ) 30 12 2/17 ()16 " " (Electronic Arts ) 30-170 -

July films, 日本工學院專門學敎 ( ) 8.10~12.10 2010.0805~11 2010.0719~30 201091 ~ 2011. 2 2D,, July films., 1 4 19 1 3D <> 2D < > TV 3D < > 2010 6 ~ 2010 11 2010 3 ~ 2010 11 2010 3 ~ 2010 8 CCRC 3, 3 4 7 3 14, 2 3 CCRC 3, 3 3 6 : () 2010.07-12 / 2 071~0731,, 14 091201~ 100131 TV "" 14 0621~0813 TV " " 9 TV " " 0601~1231 9 0501~0531 4 1115~0131 " " 15 091015~ " " 3 100131 091015~ 100131 " " 6 32~813 " " 7 32~1112 " " 7 'Choo-Choo' 'Island of Secret' 0302~1112 0901~ 1102 28 0901~ 11 02 28, "", "" 18 (GD-Lab) 20 () 16-171 -

2010.07-2011.03 1 BUS 2010.07-2011.03 1 DASH 0 2010.07-2011.03 7 DASH 1 2010.07-2011.03 9 2010.07-2011.03 1 2010.07-2011.03 3 2010.07-2011.03 2 ' ' 0621~0813 TV " " 3D 5 ' ' 0601~1231 CCRC " " TV 9 '' 0501~0531 4 ' ' 1115~0131 " " 15 '' 0302~1112 "" 12 '' 0104~228 TV "" 3D CG 0 VR-Dance 1215~313 () VR-Dance 17 3D LED TV-AR 0210~315 () " 3D LED TV-AR" 18 SICAF 0401~0531 SICAF 2010 SICAF 9 AR 0401~0430 () " AR" 21 091015~100131 " " 3 2 '' 091015~100131 091201~100131 " " TV "" 3D 6 14 Dream-In 2 19 / 3 Find Insect VirusChaser RainDrop 2 2 11 27 11 27 / / / LGU+ 3 4 3 Touch Beat 1 26 / 4-172 -

() 967,000 2010GPH(1) 3,000,000 FGT:,,,, 34,156,000 23,286,000 Interactive User Interface S/W 50,000,000 172,420,000 2010 100,000,000 2010 (APP),,,, 20,000,000 2010 50,000,000 2010 500,000 5,683,182 29,454,546 VR-DANCE 40,000,000 AR 35,000,000 723,000 () 4,000,000 2010 2,000,000 5,272,728 51,600,000 () 15,454,545 6,235,000 27,640,000 25,000,000 AR 2,000,000 () 675,000 25,250,000 2,500,000 FGT(1) 2,400,000 FGT() 100,000 Qa(2) () 4,500,000 FGT( ) SBS 253,000 FGT() 165,000 FGT() 451,000 FGT(Britz2) 660,000 FGT(2) 250,000 ' 2,653,000 ' - 173 -

2010.09.29 1,, ( 合 ) 2010.11.91 1 2010.08.06 2 2011.03.03 1 2011.03.03 1 SBA 3 3 9 2010 7 9 2010 8 9 2010 8 1 2010 8 5 2010 8 3 8 <Light show>(4) <>(4) <>,,,, 13 SBS 10 9 BUDI() 11 9 2010 PISAF () 11 9 04 <The T Room> 6 06 < > 5 SICAF 2010 07 SICAF <> 13 09 2010 <NO. 1009> 7 09 - <> 3 SF 10 1 SF <NO.1009> 7 11 <NO.1009> 7 10 <>, <Where is Heaven?> 8 2010 9 2009 <>, <05>, <>, <Fly>, <light show> 15 2010 9 2009 <>, <Sockpuppet> 3 2010 11 3 2010 11 3 GameOVEN in ACADEMY 2010 2 <> 4-174 -

OBS 03 OBS [ U] <> 3 NATV 01 NATV [] < > 1 01~2 <Super Woman>, <What Happened to Sam?> 11 SKT 03 SKT - < > 17 07~08 <My Pet> 4 07 < > 6 06 - < > 6 2010 05 2010 < >, <>, < >, <Happy Birthday Torry>, <My Pet>, <One Way>, <The T Room>, <Where Is Heaven?>, < > 35 04 - <Super Woman> 3 08 <NO.1009> 6 SBS [] 09 SBS [] < > 6 10 2010 < > 6 10 ( ) <NO. 1009> 7 2010 124,6 14 400 CREATIVE2010 2010.12.14-17 G 11 18~11 21 4 3 MAC (:) CCRC 2 /(BEXCO) 91~94 35 57 82-175 -

782 760 97.2 2,727 2,529 92.7 4.4 229.0 26.0 203.0 74.0 36.5 952.0 41.0 911.0 367.0 40.3-3.8 97,455,984 760 128,231.6 509,107,098 2,529 201,307.0-36.3 26 44 59.1 67 140 47.9 11.2-176 -

851 3,614 23.5-177 -

- 178 -

- 179 -

- 180 -

- 181 -

10,,,,,,, 40 20,, 30 -? - ( )? -?, -? -? -? -? -? -? -? - 182 -

60 200 120 80 100 40 300 300 100 200 100 200 200 (1000) 500 500-183 -

1 2 3 (, PC,,, 10),,,,,, 4 5 6 7 8 9 (,, ) (, ) ( ) (,,, ), 3,,,,, 1 2 3,, /,,, ( 1. ) 4 5 ( ), - 184 -

,,, 1 2 ( ) 3,,,, 4, 5 6 7, (SME) ( ),, - 185 -

- 186 -

1 % 66.1 71.7 8.5% 2 2.7 3.0 11.1% 10 (65.1) (66.1) 10 (2.7) (2.7) - (operational) (industry-oriented). -,,,,. Creative Power Foundation stage( ) -, -. - 187 -

Creative Power Take-off Stage ( ) -,. -. Creative Power Complete Stage ( ) -. 3 ( ) - 1 ( ) - ( ) - 4,,, 1. - 0.5. - ( ) ( ) '11.12 1, '12.2. - 188 -

2 1 9 218 36 72 72 72 / * 100 = 66.1 54.7 66 71.7 8.5% - 189 -

-. -,,. -,,,. Creative Power Foundation stage( ) -, -. Creative Power Aging Stage ( ) -. -,. Creative Power Take-off Stage ( ) -,. -. Creative Power Complete Stage ( ) -. -. - 190 -

- - - ( ) ( ) '11.12 1, '12.2., BUDI"No. 1009", 2010, SBS, 'VirusChaser' 2010, G 5 7 35 ISBN 4 49 196 3 21 63 2 70 140 1 163 163 218 / =2.7-191 -

2.1 2.4 2.7 3.0-192 -

- 193 -

- 19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