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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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 1: 국내구글플레이매출순위 Top 2 게임현황 (218/4 기준 ) 게임 퍼블리셔 개발사 개발사국적 장르 1 리니지M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한국 MMORPG 2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펄어비스 한국 MMORPG 3 리니지2 레볼루션 넷마블게임즈 넷마블게임즈 한

Microsoft Word 신작모멘텀

e 스포츠시장규모, 관객수추이및전망 ( 백만달러 ) ( 백만명 ) 2, 매출액 ( 좌축 ) 6 관객수 ( 우축 ) 1,5 45 메이저스포츠결승전시청자수비교 ( 백만명 ) , 자료 : Newzoo, 신한금융투자 F 221F

I. 게임산업 개요 국내에서는 게임산업을 크게 제작 및 배급업과 유통 및 소비업으로 구분 제작과 배급업에는 온라인게임, 모바일게임, 비디오게임, 아케이드게임, PC게임 산업 이 포함되며, 유통 및 소비업은 PC 방, 아케이드게임방 산업으로 세분화하여 구분 온라인게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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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gure 1 중국 ios 매출 순위 (9월 4 일) Figure 2 중국 모바일 게임 내 인기 IP 비중 (1Q15) Rank Title Publisher IP 1 梦 幻 西 游 (몽환서유) NetEase 서유기 2 热 血 传 奇 (열혈전기) Tencent 미르의전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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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DEA 자율규제모니터링 - 7 월보고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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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 O M P A N Y N O T E 기아자동차삼영전자 ( ) (000270) < 표 1> 넷마블게임즈 Valuation ( 단위 : 억원, %) 2017F 2018F 지배주주순이익 6,533 7,941 적정시가총액 PE 20x 130,

Coverage Valuation 및목표주가 기업명 엔씨소프트 (036570) 위메이드 (112040) 컴투스 (078340) 투자의견 / 목표주가 280,000 원 55,000 원 게임빌 (063080) 자료 : 회사자료, 신한금융투자추정 매출액 ( 십억원 ) 증감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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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양식

< B0D4C0D3B9E9BCAD20BFE4BEE05FC3D1B7D02E687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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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규제 월간보고서_4월_K-GAMES정책실.hwp

K-IFRS,. 2013, , 2, 3,.,.. 2

<332E20C7D1B1B9BEBEBED8BECB202D B3E22031BAD0B1E220C4DCC5D9C3F7BBEABEF720B5BFC7E2BAD0BCAEBAB8B0EDBCAD205F20B0D4C0D3BBEABEF72E687770>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매출액영업이익세전이익순이익 EBITDA NAVER 216 4, ,2.4 11, , ,649.9 연결 217E 46, , , , , E 52,6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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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자율규제개요 1 1. 자율규제추진배경 1 2. 자율규제목적 1 3. 자율규제방향 1 4. 자율규제내용 1 (1) 적용플랫폼및등급 1 (2) 적용대상 2 (3) 적용방식 2 Ⅱ. 자율규제진행현황 6 Ⅲ. 자율규제모니터링결과 모니터링기간 11

2 게임산업실태조사 1 3 게임산업실태조사 Ⅰ. 게임산업실태조사 1. 콘텐츠업체실태조사개요 2. 게임업체실태조사분석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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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 게임 Company Comment Analyst 김한경 02) 룽투코리아 (060240) 카카오가탐낸중국게임회사 Not Rated 목표주가 - 현재가 (5/31) 12,150 원 KOSD

Overweight (Maintain) 게임 실적발표를통한게임시장점검및전망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학준 02) 게임업종의 1Q 실적발표가마무리되었다. 발표내용들을살표보면긍정적인부분과부정적

217 년 1 월 I 하나금융투자리서치센터 Top Picks 기업투자강도내용 엔씨소프트 A + - 신규모바일게임의흥행에따른실적개선긍정적, - " 리니지 M" 에대한기대도상승 네이버 A - 이익의안정성장지속, 국내모바일광고의성장고무적인수준유지할것. - 라인은완만한성장예상

인터넷 / 게임 표 1. 주요게임사 PC 온라인게임출시일정게임명 개발사 장르 넥슨 페리아연대기 넥슨 MMORPG 애니메이션풍 MMORPG 프로젝트메타 넥슨 액션RPG PC 온라인액션 RPG 하이퍼유니버스 씨웨이브소프트 MOBA 횡스크롤액션 AOS 게임 NEED FOR

<표 1> 분기별 실적 추이와 전망 (단위: 십억원, %, %p) 3Q13 4Q13 1Q14P QoQ YoY KIS 차이 컨센서스 차이 2Q14F QoQ 매출액 (15.2) 22.3 (5.5) 21.7 (2.9) 국내

게임카테고리결산보고서 Copyright IGA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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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스타 2011 에서파악된최근게임산업트렌드는기존온라인게임뿐만아니라스마트게임등다양한플랫폼에기반한신작게임제작및출시가뚜렷하게나타남 지스타에서선보인신작스마트게임은넥슨모바일 ( 아틀란티카 S", " 컴뱃암즈좀비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 히어로스퀘어, 카우스 & 디펜스 )

수출및수입액현황 (2016) 6억 1,284 만달러억 1 7,045 만달러 4억 4,240 만달러 2015 년대비 15.4 % 증가 2015 년대비 11.1 % 증가 2015 년대비 1.3 % 증가 수출액 수출입차액 수입액 지역별수출액 ( 비중 ) 일본 4,129만달러

국내 게임업체, 일본시장 진출 실적 가시화 일본 시장 후발 진출 업체, 실적 개선 일본 시장에 후발 진출한 엠게임과 게임하이, CJ인터넷 등의 국내 게임 업체들의 일본 법인이 최근 흑자를 내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짐 6 7년 전에 일본 시장에 진출한 엔씨소프트나 NHN,


Gevolution Report Google Play & App Store Moblile Game Market Trend Copyright tapfunny Co.,Ltd. All Rights Reserved Tel :

Ⅰ 주요이슈및전망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 14년 3분기매출규모는약 2조 4,428억원이며, 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27.4%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은 14년 3분기전년동기대비 22.9% 증가하였고전분기대비 14.1% 상승하였으며 CBI 분석결과 3분

[ 게임 2Q18 Preview] 2Q18 게임주는대부분컨센서스하회예상 게임섹터내커버리지 9 개게임사중영업이익컨센서스에부합하는게임주는 3 개에불과하다. 1) 기출시된게임들의매출자연감소가진행되는가운데 2) 주 52 시간근무제영향에인건비는상승하는반면게임출시는지연되고있다.

NHNEnt_CompanyProfile_KR 2017상반기update.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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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1] 3Q15 Review 예상치 수준 3Q15P (단위: 십억원,%) 3Q14 4Q14 1Q15 2Q15 발표치 QoQ YoY Meritz Consensus 매출액 국내모바일 28.8

2018 년 4 월 5 일 I Equity Research 게임 기회 넷마블게임즈, 더블유게임즈과매도국면전일넷마블게임즈 (-7.86%), 더블유게임즈 (-6.62%) 주가하락은펀더멘털에미치는새로운이슈가없었다는점에서과도한수준으로판단된다. 반면, 신규게임런칭등을포함해 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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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라이드 1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컴투스_공용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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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년 1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1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약 2조 7,331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46.7%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년 1분기전년동기대비 11.8% 성장하

Microsoft Word K_01_13.docx

투자포인트 1. 4 년만에찾아온최고의게임라인업 지난 2 년간뚜렷한히트신작의부재로기업가치의훼손이불가피했다. 이제신작모멘텀이강화된다. 총 1 개신작 게임들이스케줄에따라 18 년 1 분기 2 개, 2 분기 5 개, 하반기 3 개순으로런칭된다. 게임신작라인업구축효과는 경쟁사중

Microsoft Word - 인터넷 게임산업_2013_0718.doc

Microsoft Word _게임

Figure 5 Weekly 중국 ios 매출순위 1/16 1/23 1/3 11/6 11/13 1 몽환서유몽환서유몽환서유전민비행대전몽환서유 2 대화서유대화서유대화서유몽환서유전민돌격 3 전민비행대전열혈전기열혈전기대화서유대화서유 4 열혈전기전민비행대전육룡쟁패 3D 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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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년 10 월 18 일 SECTOR REPORT 인터넷 / 게임 비중확대 ( 유지 ) 게임흥행트렌드분석 다수의흥행작출시에따라게임주에주목 [ Analyst ] 이문종 02) 연구원 2016 년말국내게임업종의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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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년 3 분기게임산업 INSIGHT 1.1. 게임산업분석및전망 매출및수출부문게임산업의 13년 3분기매출규모를살펴보면, 2조 4,359 억원이며게임상장사매출액비중은 28.6% 를차지 - 상장사매출액분석을살펴보면 13 년 3분기는전년동기대비 5.8% 성장하였고

Microsoft Word _넷마블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Ⅰ. 인터넷업종 FactSheet _ Weekly [ ] 1. 인터넷업종지표 4. 인터넷업종시가총액 7. 인터넷업종 dod% 2. 인터넷업종컨센서스 5. Market VS. 커버리지주인터넷 / 소프트웨어성종화 02) 인터넷업종주가차

게임 매수 ( 신규 ) 웹젠 (069080) 목표주가 33,000 원 IP 확장본격화에따른성장모멘텀기대 현재가 (4/29) KOSDAQ (4/29) 시가총액 발행주식수 액면가 23,250 원 pt 821 십억원 35,311 천주 500 원 52 주최고가 42

Microsoft Word _151020_editing_F_F_홈피.doc

기업 Note 게임빌 (063080) 매수 ( 유지 ) 목표주가 : 93,000 원 ( 하향 ) Stock Data KOSPI(7/19) 1,871 주가 (7/19) 72,100 시가총액 ( 십억원 ) 470 발행주식수 ( 백만 ) 7 52 주최고 /

넷마블 (25127) 표 1. 넷마블부문별실적추정 1Q17 2Q17 3Q17 4Q17 1Q18 2Q18F 3Q18F 4Q18F F 219F 매출액 ,425 2,349 3,67 QoQ 48.4%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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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 Industry 해외 매출이 증가하는 기업에 주목 Contents I.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세 둔화 3 1. 급성장하던 모바일게임 산업 완만한 성장의 성숙단계 진입 2. 캐주얼과 하드코어로 양분되어 완만한 성장 전망 3. 국내는 성장이 둔화되지만 해외는 급 성

Microsoft Word - Mobile Game_130516_final_edited4.doc

인터넷 / 게임 Company Update Analyst 김한경 02) 목표주가 현재가 (1/12) 매수 ( 유지 ) 570,000 원 413,500 원 KOSPI (1/12) 2,496.42pt

산업양식

네오위즈게임즈 (9566) 웹보드게임의 부활 국내 보드게임 시장의 성장성 216년 국내 웹보드 시장은 본격 재성장 궤도에 진입하여 전년대비 35.% 성장 한 2,7억원으로 전망한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214년 1월부터 모바일 웹보드 가이드라인(

CONTENTS I. Summary... 3 II. 게임업체의 216년하반기기대되는이유 - 214년보다질적인성장기대 다작 ( 多作 ) 보다는소작 ( 小作 ) 2. 효율적인마케팅전략 3. 해외시장에서의성과확대 4. 게임 Lifecycle 의확대 5. IP를활용

국내 게임업계, 공용 선불카드 미국 현지 출시 예정 콘진원, 공용선불카드 미국 시장에 유통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미국 시장에 진출한 국내 게임업체들과 공동으로 온라인게임 결제 수단인 공용선불카드(Gocashgamcard)를 美 게임유통업체 GameStop을 통해 10월 3

Microsoft Word _ doc

(Microsoft Word - \263\335\270\266\272\355\260\324\300\323\301\356_Online New_17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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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crosoft Word _150917_editing_F_F_F_최종_완젼_17일수정.doc

우려보다는기대감을가져야하는시기 시장의우려와는달리펀더멘 털은견조한상황 동사의주가는 2 주동안 3% 나하락했다. 시장에서우려하는주가하락의이유는 1) 3 분기실적실망 2) 서머너즈워의중국및동남아시아의매출순위하락 3) 신규게임라인업약화에따른 4 분기실적감소우려등크게 3 가지로

글로벌게임산업 Trend 국내게임시장동향 법원, 게임머니재산가치인정으로논란촉발 EA 코리아, 디지털게임유통오프라인매장으로확대네오위즈 피망, 7월기준게임포털인기순위 1위최초등극한국판 18기금등장 총 100억원규모의게임펀드발족국내시장모바일게임고급화가속 역대최초 4,000원

슬라이드 1


Fig. 1: 엔씨소프트 Historical PER Fig. : 엔씨소프트 Historical PBR, 3, 3,,, 1, 1,, 엔씨소프트 수정주가 ( 좌 ) 1M Fwd PER( 우 ) ( 원 ) ( 배 ) ,

인터넷 / 게임 CONTENTS 좋은 IP 찾기, 게임 IP 에주목... 4 IP 의의미, 유저들의향수자극... 4 IP 의세가지장점... 5 주요시장별흥행 IP 검토... 7 한국, 게임 IP 보유기업수혜예상... 9 모바일 MMORPG 의확산 리니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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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REPORT KB RESEARCH 게임 2019 년연간전망 : 2 년만에도래한대형사이클 인터넷 / 게임 / 미디어 / 레저 Analyst 이동륜 연구원손정훈

인터넷 / 게임산업 Industry Note 하반기국내웹보드업체에대한관심높아질것 Positive ( 유지 ) 소셜카지노업체의등장과카카오의시장진입으로국내웹보드업체에대한관심높 아질것. 고포류게임이모바일에더욱최적화된장르라는점에서모바일로의빠른전환기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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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005930)

NH투자증권 f

(Microsoft Word - \277\243\276\276\274\322\307\301\306\256_Online_1609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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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y Brief Prologue. 포켓몬 GO 흥행의의미 216 년증강현실개화의신호탄포켓몬GO(Pokemon Go) 는 7월 6일출시이후 7월 24일기준미국, 호주, 영국등글로벌 32개국가에서매출순위 1위를기록하고있다. 7월 24일에는포켓몬 GO가프랑스에서출

Transcription:

INFOSTOCK THEME BRIEFING 2018/ 02/22 >> 모바일게임 ( 스마트폰 ) 모바일게임 (Mobile game) 이란주로스마트폰, 태블릿PC 등휴대용기기를통해즐길수있는게임의종류를의미함. 국내모바일게임산업은스마트폰과태블릿PC의보급확산과이동통신서비스의높은보급률, 단말기의고사양화, 모바일인터넷의접근성및환경개선등으로인해고성장세를지속하고있으며, 현재이동통신사가제공하는핵심콘텐츠로자리잡고있음. 또한, 오픈마켓을통한해외시장진출, 게임플랫폼의다양화등으로향후에도모바일게임산업의발전은지속될것으로전망되고있음. 모바일게임 최근지속적인스마트폰의대중화와고사양화로스마트폰을이용한모바일게임에대해관심이집중되고있음. 모바일기기를기반으로하는모바일게임은특성상시간적, 공간적제약을받지않고게임을즐길수있으며, 다른플랫폼의게임과비교해서휴대성, 간편성등의장점을가지고있음. 또한, 조작방법이비교적간단하여접근성이쉬우며일반적인이용자들도누구나쉽게즐길수있음. 최근에는스마트폰의보급으로인한하드웨어성능의향상과 LTE 등네트워크기술의발달로 RPG 등다양한장르의게임이모두모바일게임으로구현될수있게되었음. 주요모바일게임장르 (1) RPG 액션 RPG, MMORPG, 턴제 RPG 등. RPG 는높은개발비용, 높은하드코어유저비중및플레이시간, 높은 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2) 캐쥬얼 (Casual) 게임 보드 / 퍼즐게임등. 캐쥬얼게임은상대적으로낮은개발비용및낮은플레이시간, 낮은과금유저당 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3) 액션 / 스포츠게임 플랫폼게임, 슈팅게임, 대전게임, 스포츠게임등. 액션 / 스포츠게임은높은개발비용, 중간수준의 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1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4)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 실시간 / 턴베이스전략게임및 TCG(Trading Card Game) 게임등. 전략 / 시뮬레이션게임은높은개발비용, 상대적으로높은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5) 소셜카지노게임카지노및빙고게임등을포함. 소셜카지노게임은상대적으로낮은개발비용, 중간수준의플레이시간및과금유저당결제금액 (ARPPU) 의특성을보유. 북미및서유럽에서인기가많은장르이며, 아시아시장에서는낮은점유율을보임. 모바일게임시장규모및성장률 모바일이용환경및기술의발달에힘입어, 세계모바일게임시장규모는 2015 년에 219 억달러에서 2018 년에는 266 억달러규모로성장할것으로전망. 이는 '15~'18 연평균성장률 6.7% 로온라인게임 (5.5%) 및콘솔게임 (2.9%), PC 게임 (1.4%), 아케이드게임 (1.1%) 에비해높은성장률을보일것으로전망. 2016년국내모바일게임시장점유율은 39.7% 로전년대비 7.2%p 상승. 모바일게임시장은지속적으로증가하여 2017년에는 4조8,800억원을기록하며온라인게임시장을넘어설것으로전망. 특히, 대작온라인게임들의 IP를활용한모바일게임들이출시되면서매출이증가하고있으며, 이러한상승세는지속될것으로전망. < 그림 1> 세계게임시장규모 ( 출처 : 문화체육관광부 ) 2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 그림 2> 2016 년국내게임시장의분야별비중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 표 1> 국내게임시장의규모와전망 (2015~2019 년 )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 모바일게임산업성장성 게임산업은높은경제성과고부가가치를창출하는산업으로, 스마트폰의고사양화와통신기술의발달로급성장하고있음. 아울러오픈마켓의활성화로온라인게임개발사들뿐만아니라개인개발자와중소규모의개발사들의시장진입도활발해지고있음. 다양한모바일인터넷요금제와와이파이보급확대, 정부활성화대책등긍정적인산업환경변화로모바일환경이진보함에따라모바일콘텐츠에대한수요가지속적으로증가하고있는추세. 한편, 사용자층도시간이지남에따라점점특정연령층에집중되지않고고른이용자분포를형성하면서안정적인수요층을확보하고있음. 아울러 App Store 및 Play Market 등국내외기존오픈마켓이외에도모바일메신저플랫폼 ( 카카오, 라인등 ) 이새로운유통채널로등장하며모바일게임이용자수와시장규모확대에긍정적인역할을하고있음. 3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주요모바일게임현황 엔씨소프트 ' 리니지레드나이츠 ', ' 파이널블레이드 ', ' 프로야구 H2', ' 리니지M' 등의모바일게임을서비스중이며, 국내전체모바일게임시장에서상위권의모바일게임매출액을차지하고있음. ' 리니지M' 에이어 PC온라인게임 ' 리니지2' IP 기반의 MMORPG ' 리니지2M' 을출시할예정. 아울러 ' 블레이드앤소울2' ' 아이온템페스트 ' 등모바일 MMORPG를차례로선보일계획. < 리니지 M 모바일화면 ( 출처 : 구글플레이 )> 넷마블게임즈외부 IP를활용한 ' 리니지II: 레볼루션 ' 과 ' 마블퓨처파이트 ', ' 테라M' 등과 ' 세븐나이츠 ', ' 모두의마블 ' 등을서비스중. ' 테라M' 출시에이어 ' 블레이드 & 소울레볼루션 ', ' 세븐나이츠2', ' 이카루스M' 등 IP를활용한 MMORPG장르의모바일게임들을출시할예정. < 테라 M 모바일화면 ( 출처 : 구글플레이 )> 4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펄어비스자사인기 PC온라인게임 ' 검은사막 ' 의 IP를활용한모바일 MMORPG ' 검은사막모바일 ' 을출시예정. 2년여간 50여명의인력이투입돼자체엔진으로개발하였으며, 원작의수준높은그래픽과캐릭터커스터마이징시스템, 공정한과금시스템, 방대한콘텐츠를담아낸것이특징. < 검은사막모바일화면 ( 출처 : 구글플레이 )> 넥슨모바일 S-RPG 게임 ' 판타지워택틱스R', 'A.x.E' 와넷게임즈에서개발한모바일멀티히어로 RPG ' 오버히트 ' 와새로운 IP 게임으로오픈필드형태의 ' 야생의땅 : 듀랑고 ' 를서비스중. ' 마비노기모바일 ' ' 던전앤파이터 2D 모바일 ' ' 메이플블리츠X' 등자사가보유한 IP로제작한모바일게임은물론, ' 열혈강호M' ' 포인트블랭크스트라이크 ' ' 파이널판타지11 모바일 ' ' 트리오브세이비어모바일리메이크 ' 등타사 IP를활용한모바일게임도준비중. < 오버히트화면 ( 출처 : 구글플레이 )> 5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게임빌대표작으로는 ' 피싱마스터 ', ' 몬스터워로드 ', ' 별이되어라!', 크리티카 : 혼돈의서막 ', 'MLB 퍼펙트이닝시리즈 ', ' 크로매틱소울 ', ' 워오브크라운 ' 등이있음. 18년1월출시한 ' 로열블러드 ' 는 100명이 2년간개발한모바일 MMORPG로 100 : 100 대규모전투, 최대 500명이함께하는길드시스템, 이벤트드리븐, 태세전환등독특한콘텐츠가돋보이는작품. 3월에는글로벌출시를진행, 다국적대규모전투를지원할예정. < 로열블러드화면 ( 출처 : 구글플레이 )> 컴투스대표작으로 ' 서머너즈워 ', ' 낚시의신 ', ' 골프스타 ', ' 소울시커 ', ' 사커스피리츠 ' 등다양한장르의게임들을서비스중. 해외매출비중이높으며, ' 서머너즈워 ' 의경우견조한매출을지속중임. 체인스트라이크, 히어로즈워2, 컴투스프로야구 2018, MLB9 이닝스18, 댄스빌 ( 음악 ), 버디크러시 ( 골프 ) 등이출시또는업데이트예정. 하반기북미액티비젼게임기업의스카이랜더스 IP 기반의 스카이랜더스모바일 과컴투스고유의 IP 서머너즈워 를기반으로개발한 서머너즈워 MMORPG 등이출시예정. < 서머너즈워화면 ( 출처 : 구글플레이 )> 6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선데이토즈주요게임라인업에애니팡 IP를활용하고있으며, 대표작으로는 ' 애니팡 ' 을시작으로 ' 애니팡사천성 ', ' 애니팡2', ' 애니팡맞고 ', ' 애니팡포커 ', ' 애니팡3' 등을서비스중. 카툰네트워크가보유한인기애니메이션 ' 위베어베어스 ' IP를활용한 ' 위베어베어스더퍼즐 ' 을 1월출시. ' 위베어베어스 ' 는세계 192개국, 4억명의시청자를보유한애니메이션전문채널카툰네트워크를통해인기를얻고있는애니메이션. 웹젠샷온라인M, 뮤오리진 (MU IP), ' 아크로드어웨이크 ' 와해외에서전민기적등의모바일게임을서비스중. 2014년중국에서 ' 뮤 ' IP 활용한모바일게임 ' 뮤오리진 ' 의성공이후적극적으로 IP사업에사업에집중. 텐센트와함께준비한 ' 뮤오리진 ' 의후속모바일MMORPG ' 기적MU : 각성 ' 과룽투게임즈의모바일MMORPG ' 기적MU : 최강자 ' 가중국에서서비스중. 주요모바일게임출시일정 게임 서비스사 일정 장르 위베어베어스더퍼즐 선데이토즈 2018년1월9일 퍼즐 로열블러드 게임빌 2018년1월12일 MMORPG 열혈강호M 넥슨 2018년1월11일 RPG 야생의땅 : 듀랑고 넥슨 2018년1월25일 MMORPG 리버스D 엔터메이트 2018년1월30일 RPG 메이플블리츠X 넥슨 2018년2월22일 전략 검은사막모바일 펄어비스 2018년2월28일 MMORPG 드래곤네스트M 카카오게임즈 / 액토즈소프트 2018년3월 RPG 인터플래닛 썸에이지 2018년3월 전략 블레이드2 for kakao 카카오게임즈 / 액션스퀘어 2018년4월 RPG 7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종목 (code) 컴투스 (078340) 게임빌 (063080) 위메이드 (112040) 바른손 (018700) 와이디온라인 (052770) 이에스에이 (052190) NAVER (035420) 네오위즈홀딩스 (042420) 드래곤플라이 (030350) 조이맥스 (101730) 엔씨소프트 (036570) 바른손이앤에이 (035620) NHN엔터테인먼트 (181710) 선데이토즈 (123420) 넥슨지티 (041140) 기업개요국내최초로모바일게임서비스를시작하고, 세계최초로휴대폰용자바 (JAVA) 게임을개발한국내최대모바일게임업체. 대표적인인기게임으로는서머너즈워, 낚시의신, 골프스타, 컴투스프로야구시리즈등. 모바일게임제작및서비스를주요사업으로영위. 대표게임으로프로야구시리즈, 제노니아시리즈, 카툰워즈시리즈, 별이되어라!, 피싱마스터, 킹덤오브워등을보유. 2013년10월컴투스를인수. 러너시리즈, 윈드소울, 맞고의신등의모바일게임을서비스중. 온라인게임및모바일게임개발및퍼블리싱업체조이맥스를계열사로보유. 14년7월모바일게임캔디팡개발사인링크투모로우를흡수합병. 계열사인바른손크리에이티브가모바일게임사업을영위. 모바일 2D RPG게임 " 갓오브하이스쿨 ", " 천군 " 등을서비스중. 온라인, 콘솔, 모바일게임개발업체. 대표게임으로창세기전4( 온라인게임 ), 트레인크래셔 ( 모바일게임 ), 마그나카르타2( 콘솔게임 ) 등. 글로벌모바일메신저 LINE( 라인 ) 의게임서비스 " 라인게임 " 을통해게임콘텐츠제공. 자회사 ( 주 ) 네오위즈등을통해모바일게임사업영위. 모바일 FPS 게임 ' 스페셜포스 ', 모바일패션퍼즐게임 STYLE P.O.P 개발. 모바일게임윈드러너, 윈드소울, 맞고의신, 히어로스톤등을서비스중. 리니지M, 블레이드앤소울모바일, 프로야구 H2 등모바일게임사업을영위하고있음. 온라인 / 모바일게임개발업체. 모바일게임히트등을서비스중. NAVER에서게임사업부문인한게임이인적분할되어 2013년 8월설립된업체. 야구9단, 풋볼데이, 드래곤네스트등온라인게임과프렌즈팝, 라인디즈니쯔무쯔무, 라인팝2, 크루세이더퀘스트등모바일게임사업을주요사업으로영위. 애니팡 으로유명한소셜게임전문개발게임업체. 대표적인서비스게임으로는애니팡2, 애니팡3, 애니팡사천성등. 넥슨그룹계열의온라인게임개발및퍼블리싱업체. 주매출원은개발게임의국내외라이센싱수입. 주요게임으로는온라인게임서든어택 (FPS) 과모바일게임판타지워택틱스R(S- RPG)[( 구 ) 슈퍼판타지워 ], 스페설솔져 (FPS), A.x.E(MMORPG) 등이있음. 8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조이시티 (067000) 웹젠 (069080) 액토즈소프트 (052790) 엠게임 (058630) 데브시스터즈 (194480) 파티게임즈 (194510) 한빛소프트 (047080) 액션스퀘어 (205500) 더블유게임즈 (192080) 엔터메이트 (206400) 룽투코리아 (060240) 에이프로젠 H&G (109960) 썸에이지 (208640) 네오위즈 (095660) 플레이위드 (023770) 신스타임즈 (056000) 미투온 (056000) 넵튠 모바일게임 ' 룰더스카이 ', ' 건쉽배틀 ', ' 주사위의신 ' 등을서비스중. 샷온라인M, 뮤오리진 (IP) 모바일게임을서비스중. 온라인게임과모바일게임을개발해국내외에서비스하는게임업체. 주요모바일게임에는파이널판타지시리즈, 강철의기사, SD건담 G제너레이션프론티어등. 모바일게임프린세스메이커 for kakao 등을서비스중. 온라인, 모바일게임소프트웨어개발및공급전문업체로대표적인게임은모바일게임 ' 쿠키런 for Kakao'. 2014년1월쿠키런을네이버의라인메신저플랫폼에서비스시작. 모바일게임개발전문업체. 대표게임으로아이러브커피, 아이러브파스타, 숲속의앨리스등이있음. 자회사인다다소프트를통해소셜카지노및보드게임등도서비스중. 온라인게임서비스를주요사업으로영위하는업체. 13년이어또 : 이어라판다독을시작으로 FC매니저모바일, 천지를베다, 세계정복2, 클럽오디션, 영웅의격돌등모바일게임도서비스. 기업인수목적회사 (SPAC) 케이비제4호스팩이모바일게임소프트웨어개발, 제작, 유통, 서비스업체액션스퀘어를흡수합병함에따라변경상장된업체. 모바일게임블레이드 for Kakao, 삼국블레이드를서비스중. SNS플랫폼기반소셜카지노게임업체. 주력게임인더블유카지노와더블유빙고를페이스북, Apple(ios), Google(Android) 등플랫폼사업자가운영하는웹게임및애플리케이션스토어를통해서비스중. 주요서비스로는아이러브삼국지, 노예가되어줘, 일분rpg, 아케인, 어비스, 천하를탐하다, 루디엘등모바일게임과신선도, 신곡, 암흑삼국, 천년도, 성세삼국등온라인게임등이있음. 모바일게임 ' 일이삼국지 ', ' 검과마법 ' 등을런칭 / 서비스. 2017년2월 ' 강철소녀 ', 2017년 3월 ' 나선의경계 ', 2017년5월 ' 아이테르-천공의성 ' 런칭. 2017년상반기중화권에서출시및서비스중인 ' 열혈강호모바일 ' 을통해로열티매출을통한효율적인수익을창출. 모바일게임개발 ( 드래곤라자M) 및퍼블리싱사업영위. ' 서든어택 ' 개발자인백승훈대표가설립한모바일게임업체로 ' 영웅 for kakao' 등을서비스. 인터넷게임포털 " 피망 " 을기반으로하여온라인게임및모바일게임등을서비스. 피망포커, 피망섯다, 피망뉴맞고등모바일 3종의웹보드게임과모바일RPG " 마음의소리 " 등을출시. 모바일게임 ' 배틀싸우나 ', ' 배틀싸우나 for KaKao' 및 ' 스타슬레이어즈 ' 를출시. 모바일게임퍼블리싱사업등을영위하는업체. 16년7월모바일게임 ' 해전1942' 국내런칭. 웹 / 모바일게임개발및서비스업체. 통합온라인소셜포커게임플랫폼인 " 풀팟홀덤 : 더지니어스 " 온라인및모바일버전, "Fulpot Poker" 웹및온라인, 모바일버전, 종합모바일소셜카지노게임인 " 풀하우스카지노 (Full House Casino)" 웹및모바일버전등을서비스. 온라인 / 모바일게임업체. 프렌즈사천성, 라인퍼즐탄탄, 탄탄사천성, 레전드라인업, 전설의 9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

(217270) 터치헌터등스포츠, 퍼즐, RPG 에이르기까지다양한종류의게임을개발하고서비스하고 있음. 모바일게임개발및퍼블리싱사업영위업체.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및 넷마블게임즈 (251270) 넷마블네오 등의게임개발자회사가개발한게임등을퍼블리싱하는사업을전문적으로 영위. 주요게임으로는리니지 II: 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븐, 마구마구, 차구차구, 아덴, 백발백중등이있음. 와이제이엠게임즈 (193250) 넷게임즈 (225570) 모바일게임콘텐츠글로벌퍼블리싱, VR사업영위. 모바일 RPG게임 ' 내가영웅일리없어 ' 론칭을시작으로 ' 원스히어로즈 ',' 포켓풋볼매니저 ', ' 환상동화 ', ' 차원의서, ' 난 : 왕자의행방 ' 등의모바일게임출시. 모바일게임소프트웨어개발및공급업체. 모바일액션 RPG 'HIT( 히트 )' 개발. 자료 : 인포스탁 - 본자료는고객의투자에참고가될수있는정보제공을목적으로제작되었습니다. - 해당자료는당사에서신뢰할수있는각종정보로부터얻어진것이나, 그정확성이나완전성이보장되지는않으므로종목선택이나투자에대해서는투자자자신의책임하에있으며, 본자료를근거로행해진거래에대해서당사는책임을지지않습니다. 10 2018 인포스탁주식섹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