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엔터테인먼트 18171 탐방 note : 완연한 회복 시그널 인터넷 / 게임 Analyst 김동희 2. 698-6678 donghee.kim@meritz.co.kr 2 분기에도이익개선세지속될전망 웹보드게임의호조. 3 월말규제완화이후 ARPU 큰폭으로향상될전망 6 월이후다수의모바일신작출시예정. 7 월갓오하, 3Q 라인러쉬, 앵그리버드 IP 등의신작성공에대한기대 투자의견 BUY 및목표주가 7 만 5 천원유지. 이익밸류에이션가능한가운데동사의시가총액은여전히자산가치대비저평가, PBR.9 배수준 Buy 웹보드의 회복 목표주가 (12 개월 ) 75, 원 현재주가 (6.16) 63,7 원 상승여력 17.7 % KOSPI 1,951.99pt 시가총액 (6.16) : 12,463억원 발행주식수 1,957만주 유동주식비율 6.67% 외국읶비중 11.82% 52주최고 / 최저가 66,5원 / 45,2원 평균거래대금 63.2억원 주요주주 (%) 이준호 17.27 제이엘씨 14.5 제이엘씨파트너스 4.91 주가상승률 (%) 1개월 6개월 12개월 젃대주가 3.92 14.36 19.29 상대주가 5.36 14. 18.22 ( 천원 ) NHN엔터테읶먼트주가 (pt) 8 코스피지수 ( 우 ) 2,2 6 2, 4 1,8 2 216년웹보드게임매출액은전년대비 13.3% 증가한 1,16 억원으로예상. 1) 3월말규제완화효과, 2) 텍사스홀뎀, 블랙잭등신규게임출시로재성장궤도에진입하고있다. 3월말규제완화로 배팅한도 3만원 5만원, 월구매한도 3만원 5만원상향 되며 ARPU 향상에기여, 2분기실적에는긍정적효과가온기반영될전망이다. 연결자회사들, 어디까지왔나? 216년 1분기기타매출액은 169.% YoY 증가한 822억원을기록하였다. Accommate, 13K, 벅스등이신규연결된효과를감안하더라도 52.6% 증가한수치이다. 참고로, 1분기말기준동사의연결자회사는 5개가넘으며, 크게 4가지로분류된다. 커머스는 Accommate, Bee3 Stars, 고도소프트, 13K, 기술사업은 Techorus, PNP시큐어등, 엔터테인먼트는벅스, 티켓링크, 코미코등, 그리고기타자회사로분류된다. 전체매출액대비커머스매출액이약 5% 의비중을차지하고있으며기술과엔터테인먼트가각각 2% 수준으로추정된다. 2 분기실적, 이익개선지속 2분기매출액과영업이익은각각 2,167억원 (+72.5% YoY), 16억원 ( 흑전 YoY) 으로추정, 컨센서스 ( 매출액 2,116 억원, 영업이익 42억원 ) 을상회할전망이다. 시장기대치를상회할수있는이유는웹보드게임회복과페이코관련마케팅비감소에근거한다. 따라서, 동사에대한투자의견 BUY 및목표주가 75, 원유지한다. 목표주가의 216F 실적기준 PER은 23.5배로, 이익으로밸류에이션가능한구간에진입하였으며여전히자산가치대비 1배이하의인터넷주라는점에서비중확대전략추천한다. 1,6 '15.6 '15.9 '15.12 '16.3 '16.6 ( 십억원 ) 매출액 영업이익 순이익 ( 지배주주 ) EPS ( 원 ) ( 지배주주 ) 증감률 (%) BPS ( 원 ) PER ( 배 ) PBR ( 배 ) EV/EBITDA ( 배 ) ROE (%) 부채비율 (%) 214 556.9 11.9 166.7 1,624-55,192 8. 1.5 26.3 16.4 22.1 215 644.6-54.3 164. 8,836-16.8 57,215 6.4 1. -47.3 13.4 22. 216E 869.1 53.8 62.4 3,192-63.9 59,713 2.1 1.1 9.4 4.3 23.7 217E 988.8 77.3 64.4 3,29 3.1 62,258 19.5 1. 7.9 4.2 25.1 218E 1,9.6 15.9 86. 4,394 33.6 65,856 14.6 1. 6.3 5.4 26.2
Company Brief NHN 엔터테인먼트, 216 년주가 회복 NHN엔터테인먼트의주가는 213년분할이후 49.7% 하락, 216년에는 13.7% 상승하며 회복 이진행중이다. 그이유는 1) 웹보드를비롯한게임사업의실적개선, 2) 페이코 관련마케팅비축소로영업비용효율화, 3) 분할이후인수및투자한자회사들의지분가치부각등에근거한다. 참고로동사가 NHN인베스트먼트를통해투자한썸에이지 ( 지분율 9.7%) 의경우지난 5월 13일케이비제6호스팩을통해우회상장하면서가치현실화되는등투자자산가치의재평가필요하다. 웹보드규제완화그이후 216년 3월말부터웹보드게임규제완화안이적용되고있으며주요수정내용중에서월결제한도 (3만원 5만원), 회당베팅금액한도 (3만원 5만원) 상향이실제 ARPU 향상으로이어지고있다고판단된다. 웹보드게임매출액은 211년 3,3억원수준에서 214년 2월규제안실시이후 214년 1,278억원, 215년 837억원으로급격히축소된바있다. 216년웹보드게임매출액은 13.3% YoY 증가한 1,16억원으로 1) 규제완화효과및 2) 텍사스홀뎀 (PC, 216년 3월출시 ), 블랙잭 ( 모바일, 216년 5월출시 ) 등신규게임출시로재성장궤도에진입하고있으며성장의폭은예상보다클가능성높다. 그림 1 NHN 엔터테읶먼트의주가및거래량분할이후 5% 하락, 216 년 14% 상승, ( 천원 ) 거래량 ( 우 ) 주가 15 ( 천주 ) 6, 1 4, 5 2, '13.8 '13.11 '14.2 '14.5 '14.8 '14.11 '15.2 '15.5 '15.8 '15.11 '16.2 '16.5 자료 : Wisefn,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표 1 웹보드규제완화젂후, 향후젂략은? 읷시 214 년 2 월 216 년 3 월당사젂략 규제시행 2 년갂유효한웹보드게임규제시행규제수정및시행 규제내용 사업적영향 - 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 - 읷 1 만원손실시 24 시갂접속제한 - 게임상대선택금지 ( 랚덤매칭도입 ) 규제로읶한게임성저하로유저이탈및매출급락 자료 : NHN 엔터테인먼트,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 회당베팅금액한도 3 만원 5 만원 - 월결제한도 3 만원 5 만원 - 게임상대선택금지 소액방허용 - 본읶읶증의무기갂분기 1 회 연 1 회 싞규게임추가 - Texas Holdem, Black Jack 등싞규게임추가로게임성증대모바읷버젂활성화 - " 한게임싞맞고 ", 모바읷활성화위해 PC서비스와재화연동완료 ( 포커게임, 시뮬레이션및검토진행중 ) 규제완화로읶한 매출및수익성개선기대 한게임싞맞고 한게임포커 2 Meritz Research
NHN 엔터테읶먼트 (18171) 2 분기실적, 이익개선지속될전망 2분기매출액과영업이익은각각 2,167억원 (+72.5% YoY), 16억원 ( 흑전 YoY) 으로추정, 컨센서스 ( 매출액 2,116억원, 영업이익 42억원 ) 을상회할전망이다. 시장기대치를상회할수있는이유는웹보드게임회복과페이코관련마케팅비감소에근거한다. 사업부문별로는웹보드게임 287억원 (+5.9% YoY), 퍼블리싱게임 24억원 (-14.1% YoY), 모바일게임 745억원 (+71.2% YoY), 기타 895억원 (+154.6% YoY) 로전망한다. 영업이익률은 7.4% 로전분기 4.5% 대비 2.9%p 향상되며페이코관련마케팅비감소로비용효율화에기인한다. 2분기웹보드매출액은 3월말규제완화의효과가온기반영될전망이다. 모바일게임의경우기존라인디즈니쯔무쯔무 ( 일본 4위 ), 프렌즈팝 for KaKao( 국내 7위 ), 요괴워치푸니푸니 ( 일본 3위 ) 등이꾸준하며전분기와유사한 745억원으로추정한다. 3분기이후에는다수의모바일신작게임이출시될전망으로 7월갓오브하이스쿨, 3Q 라인러쉬, 피쉬아일랜드2, 앵그리버드IP 게임등이출시되며매출성장에기여할전망이다. 표 1 2Q16 Earnings review 이익개선지속젂망 ( 단위 : 십억원 ) 2Q 16F 2Q 15 (% YoY) 1Q 16 (% QoQ) 컨센서스 (% diff.) 매출액 216.7 125.6 72.5% 23.6 6.4% 21.7 2.4% PC 52.7 46.9 12.2% 48.8 8.% - - 웹보드 28.7 19. 5.9% 23.5 22.% - - 퍼블리싱 24. 27.9-14.1% 25.3-5.% - - 모바읷 74.5 43.5 71.2% 72.7 2.5% - - 기타 89.5 35.2 154.6% 82.2 9.% 영업이익 16. -8.2 흑젂 9.2 74.3% 4.1 281.7% 세젂이익 18.2 4.7 283.5% 32.7-44.4% - - 순이익 13.6 2.4 476.1% 24.5-44.4% 7.2 91.8% 자료 : NHN엔터테인먼트, FnGuide,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그림 1 웹보드게임매출 - 3 월말규제완화효과에주목그림 2 마케팅비감소비용효율화진행중 ( 십억원 ) 8 7 6 5 4 3 2 1 ( 십억원 ) 35 3 25 2 15 1 5 1Q13 3Q13 1Q14 3Q14 1Q15 3Q15 1Q16 3Q16F 1Q13 3Q13 1Q14 3Q14 1Q15 3Q15 1Q16 3Q16F 자료 : NHN 엔터테인먼트,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자료 : NHN 엔터테인먼트,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Meritz Research 3
Company Brief 그림 3 국내주요모바읷카지노게임순위그림 4 읷본요괴워치푸니푸니 3 위 '15.9 '15.12 '16.3 '16.6 '15.1 '15.11 '15.12 '16.1 '16.2 '16.3 '16.4 '16.5 2 4 6 8 5 1 15 2 25 1 ( 위 ) 피망포커넷마블포커클럽포커옦라읶 한게임포커한판포커다함께카지노옦라읶 3 ( 위 ) 요괴워치 ( 읷본 ) 주 : 구글플레이게임매출기준자료 : 앱애니,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주 : 구글플레이게임매출기준자료 : 앱애니,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그림 5 한국프렊즈팝 for Kakao - 7 위 '15.8 '15.1 '15.12 '16.2 '16.4 그림 6 읷본라읶디즈니쯔무쯔무 4 위 '14.2 '14.6 '14.1 '15.2 '15.6 '15.1 '16.2 '16.6 6 5 12 1 18 15 24 2 3 ( 위 ) 프렊즈팝 for Kakao 25 ( 위 ) 라읶디즈니쯔무쯔무 주 : 구글플레이게임매출기준자료 : 앱애니,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주 : 구글플레이게임매출기준자료 : 앱애니,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표 2 216 년게임라읶업 - 3 분기다수의싞작출시예정 게임명 출시시기 장르 특징 Guardian Stone : Second War 216년 1월 RPG 가디옦스톤 for kakao 국내서비스종료후, 글로벌버젂출시 MARVEL쯔무쯔무 216년 2월 캐주얼퍼즐 MARVEL의영웅캐릭터기반으로한게임 히어로즈원티드 216년 2월 RPG 자체개발퀘스트 RPG 킹덤스토리 216년 5월 RPG 삼국시대천하통읷을목표로하는미드코어젂략RPG 요괴워치 ( 한국 ) 216년 6월 23읷 퍼즐 요괴뿌니를연결, 합체시킨후터뜨리는 stage 방식 갓오브하이스쿨 216년 7월 RPG NAVER 웹툰IP 활용한모바읷횡스크롤 3D 액션게임 앵그리버드IP 게임 3Q16 캐주얼퍼즐 앵그리버드의글로벌누적다운수 3억건, 글로벌대작게임기대 라읶러쉬 3Q16 캐주얼 - 피쉬아읷랚드2 3Q16 낚시게임 - 자료 : NHN엔터테인먼트,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4 Meritz Research
NHN 엔터테읶먼트 (18171) 연결자회사, 어디까지왔나? 216년 1분기기타매출액은 169.% YoY 증가한 822억원을기록하였다. Accommate, 13K, 벅스등이전년대비신규연결된효과를감안하더라도 52.6% 증가한수치이다. 또한동사는지난 4월티켓몬스터지분 2.66% 을 475억원에투자하였으며추가적으로자산가치 valuation 에반영될전망이다. 기타매출액은꾸준한지분투자로연결대상법인수가증가하기도하였지만, 대부분의자회사매출액이꾸준히증가하고있다. 동사의연결자회사는 5개가넘으며, 크게 4가지로분류된다. 사업부문별주요사회는커머스는 Accommate, BEE 3 Starts, 고도소프트, 13K 등, 기술사업은 Techorus, PNP시큐어등, 엔터테인먼트는벅스, 티켓링크, 코미코등, 그리고기타자회사로분류된다. 부문별비중은커머스가절반가까운기여를하고있으며기술사업, 엔터테인먼트가각각 2% 수준이다. 페이코현황점검 216년 4월말기준페이코가입자는 5만명, 서비스이용자는 36만명으로기대보다부진하다. 오프라인서비스는이디야, 아티제등으로확대되고있으며지난 5월 26일에는삼성카드, 롯데카드, 우리카드와전략적업무협약 (MOU) 를체결했다. 이를통해롯데카드등의카드결제창내 페이코 를추가하였으며제휴카드고객의간편결제서비스접근성이향상되었다. 플랫폼확장을통해데이터확보기회는증가하였고동사가궁극적으로지향하는바는이용자구매및결제데이터에근거한광고사업이기때문이다. 그림 7 NHNE 의기타매출성장세 ( 십억원 ) 기타엔터테읶먼트 12 기술사업커머스 1 8 6 4 2 5.1 5.1.8 2.9 15.9 17.7 8.8 9.5 자료 :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7.6 2.8 17.9 15.3 7.6 2.5 23. 5.1 6.8 17.5 19.3 38.6 1Q15 2Q15 3Q15 4Q15 1Q16 Meritz Research 5
Company Brief 그림 8 페이코서비스및이용자현황 주요지표현황 *16 년 4 월말기준 본읶읶증완료가입자 결제서비스이용자 젂체결제서비스이용자평균이용횟수 5,, 명 3,6, 명 3.4 회 여성 59% 남성 41% 2 대 36% 3 대 32% 4 대 15% 기타 15 년 8 월 9 월 12 월 16 년 1 월 2 월 3 월 4 월 그랚드런칭 결제이용자 1 만명 티켓몬스터, 페이코도입 결제이용자 25 만명 결제이용자 29 만명 이디야, 페이코오프라읶서비스도입 티켓몬스터지분투자, 결제이용자 36만명 자료 : NHN 엔터테인먼트,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표 3 NHN 엔터자산가치밸류에이션 ( 십억원, %) 출자목적 지분율 장부가 시가 할읶율 지분가치 현금성자산 ( 본사기준 ) 124. 124. 웹젠 게임개발및유통 19.% 158.3 716.8 3.% 95.3 벅스 음원서비스투자 4.7% 16. 171.8 3.% 48.9 NHN한국사이버결제 갂편결제서비스사업 3.2% 64.2 357.9 3.% 75.6 데브시스터즈 게임개발및유통 16.4% 43. 317.7 3.% 36.4 파이오링크 데이터서비스사업 29.% 24.6 52.1 3.% 1.6 Accommate Holdings 젂자상거래업 59.4% 32.5 32.5 Bee3 Stars 젂자상거래업 58.% 37.7 37.7 NHN고도 ( 구고도소프트 ) 젂자상거래업 1.% 17. 17. 천삼백케이 젂자상거래업 1.% 45.3 45.3 지누씨앤씨 젂자상거래업 5.% 3.5 3.5 패션팝 젂자상거래사업 63.2% 6. 6. 아이유미디어 읶터넷서비스사업 1.% 3.8 3.8 NHN코미코 읶터넷서비스사업 1.% 214. 214. NHN블랙픽 옦라읶및모바읷게임사업 1.% 13.2 13.2 NHN스타피쉬 모바읷게임사업 1.% 1.7 1.7 NHN스튜디오629 모바읷게임사업 1.% 6.1 6.1 NHN픽셀큐브 모바읷게임사업 1.% 5.5 5.5 게임마케팅앤비즈니스 게임마케팅사업 1.% 11. 11. NHN디엔티 ( 구어메이징소프트 ) 광고사업 1.% 14. 14. 모코플렉스 모바읷광고사업 21.6% 3.2 3.2 읶크루트 취업사이트투자 5.% 1. 1. NHN읶베스트먼트 투자 1.% 2. 2. 네오위즈엔에이치엔에셋매니지먼트 사옥투자 5.% 38. 38. 캐리소프트 키즈컨텐츠 22.5% 1.8 1.8 피앤피시큐어 보안솔루션사업 1.% 6.1 6.1 NHN티켓링크 문화및티켓사업 1.% 15. 15. 케이이노베이션 특허및지적재산권관리 1.% 2.9 2.9 티모넷 갂편결제서비스사업 24.% 5. 5. 유비벨록스 8.8% 8.2 8.2 기타자회사 236.1 236.1 젂체자회사지분가치 1,391.5 NHNE 시가총액 1246.3 PBR.9 자료 : 메리츠종금증권리서치센터 6 Meritz Research
NHN 엔터테읶먼트 (18171)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Income Statement Statement of Cash Flow ( 십억원 ) 214 215 216E 217E 218E ( 십억원 ) 214 215 216E 217E 218E 매출액 556.9 644.6 869.1 988.8 1,9.6 영업활동현금흐름 22.7-17.5 87.6 91.3 116.8 매출액증가율 (%) - 15.8 34.8 13.8 1.3 당기순이익 ( 손실 ) 5.3 165.2 62.4 64.4 86. 매출원가..... 유형자산감가상각비 14.3 22.7 22. 15.5 11. 매출총이익 556.9 644.6 869.1 988.8 1,9.6 무형자산상각비 14. 15.5 2.6 2.4 2.3 판매비와관리비 545. 698.9 815.3 911.5 984.7 운젂자본의증감 -21.4-16.3-111.6-117.2-123.1 영업이익 11.9-54.3 53.8 77.3 15.9 투자활동현금흐름 -9.1-117.5 62.4 64.4 86. 영업이익률 (%) 2.1-8.4 6.2 7.8 9.7 유형자산의증가 (CAPEX) -28.6-69.8-5. 2. 5. 금융수익 75.7 299.6 3.6 3.8 3.9 투자자산의감소 ( 증가 ) -171.3-143.5 7.6-53.7-59.1 종속 / 관계기업관련손익 -3.9 -.8-1. -.5 -.5 재무활동현금흐름 -1.2 277.1 22.8 23.9 26.3 기타영업외손익 -11. -15.4-13.8-14.2-14.6 차입금증감 42.3 6..4 5.6 6.2 세젂계속사업이익 72.6 229. 83.4 85.9 114.8 자본의증가. 271.3... 법읶세비용 22.2 63.9 2.9 21.6 28.8 현금의증가 -68.7 52.2 83.6-36. 41. 당기순이익 5.3 165.2 62.4 64.4 86. 기초현금 276.9 28.2 26.4 344. 38. 지배주주지분순이익 166.7 164. 62.4 64.4 86. 기말현금 28.2 26.4 344. 38. 349. Balance Sheet Key Financial Data ( 십억원 ) 214 215 216E 217E 218E 214 215 216E 217E 218E 유동자산 467. 682.7 818.1 829.5 858.2 주당데이터 ( 원 ) 현금및현금성자산 28.2 26.4 344. 38. 349. SPS 35,487 34,725 44,419 5,538 55,741 매출채권 78.2 1.9 149.7 164.7 181.2 EPS( 지배주주 ) 1,624 8,836 3,192 3,29 4,394 재고자산..... CFPS 3,573 139 3,64 3,45 4,286 비유동자산 85.9 1,15.6 1,118.4 1,28.5 1,36.6 EBITDAPS 2,557-869 4,4 4,87 6,91 유형자산 63.2 15.6 11.8 116.4 122.2 BPS 55,192 57,215 59,713 62,258 65,856 무형자산 161. 37.6 322.9 339.1 356. DPS 투자자산 464.9 67.6 132. 145.2 159.7 배당수익률 (%)..... 자산총계 1,272.9 1,833.3 1,936.5 2,38. 2,164.8 Valuation(Multiple) 유동부채 152. 232.9 263.8 29.2 319.2 PER 8. 6.4 2.1 19.5 14.6 매입채무..... PCR 24.5 48.5 17.6 18.6 15. 단기차입금 18.9 33.5 36.8 4.5 44.6 PSR 2.4 1.6 1.4 1.3 1.1 유동성장기부채 11.7 11.6 11.6 11.6 11.6 PBR 1.5 1. 1.1 1. 1. 비유동부채 78. 97.9 17.7 118.5 13.3 EBITDA 4.1-16.1 78.3 95.3 119.2 사채 22. 17.4 19.1 21. 23.1 EV/EBITDA 26.3-47.3 9.4 7.9 6.3 장기차입금 3.9.... Key Financial Ratio(%) 부채총계 23. 33.8 371.5 48.7 449.5 자기자본이익률 (ROE) 16.4 13.4 4.3 4.2 5.4 자본금 7.6 9.8 9.8 9.8 9.8 EBITDA 이익률 7.2-2.5 9. 9.6 1.9 자본잉여금 968.5 1,237.6 1,237.6 1,237.6 1,237.6 부채비율 22.1 22. 23.7 25.1 26.2 기타포괄이익누계액.9-33. -33. -33. -33. 금융비용부담률.1.2.1.1.1 이익잉여금 75.9 25.9 313.3 377.7 463.7 이자보상배율 (x) 19.1 43.1 61.9 84.8 비지배주주지분 15.8 75.5 73.7 72.1 7.8 매출채권회젂율 (x) 7.6 7.2 6.9 6.3 6.3 자본총계 1,42.9 1,52.5 1,565. 1,629.3 1,715.3 재고자산회젂율 (x) Meritz Research 7
Company Brief Compliance Notice 동자료는작성일현재사전고지와관련한사항이없습니다. 당사는동자료에언급된종목과계열회사의관계가없으며 216 년 6 월 17 일현재동자료에언급된종목의유가증권 (DR, CB, IPO, 시장조성등 ) 발행관련하여지난 6 개월간주간사로참여하지않았습니다. 당사는 216 년 6 월 17 일현재동자료에언급된종목의지분을 1% 이상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당사의조사분석담당자는 216 년 6 월 17 일현재동자료에언급된종목의지분을보유하고있지않습니다. 본자료에게재된내용들은본인의의견을정확하게반영하고있으며, 외부의부당한압력이나간섭없이작성되었음을확인합니다. ( 작성자 : 김동희 ) 동자료는투자자들의투자판단에참고가되는정보제공을목적으로배포되는자료입니다. 동자료에수록된내용은당사리서치센터의추정치로서오차가발생할수있으며정확성이나완벽성은보장하지않습니다. 동자료를이용하시는분은동자료와관련한투자의최종결정은자신의판단으로하시기바랍니다. 투자등급관련사항 투자의견비율 기업향후 12 개월간추천기준일종가대비추천종목의예상목표수익률을의미투자의견비율 추천기준일종가대비 4 등급 Strong Buy 추천기준일종가대비 +5% 이상 Buy 추천기준일종가대비 +15% 이상 ~ +5% 미만매수 79.6% Hold 추천기준일종가대비 +5% 이상 ~ +15% 미만중립 18.4% Reduce 추천기준일종가대비 +5% 미만매도 2.% 산업 시가총액기준산업별시장비중대비보유비중의변화를추천 216 년 3 월 31 기준으로최근 추천기준일시장지수대비 3 등급 Overweight ( 비중확대 ) 1 년간금융투자상품에대하여공표한최근일투자등급의비율 Neutral ( 중립 ) Underweight ( 비중축소 ) NHN 엔터테인먼트 (18171) 투자등급변경내용 추천확정읷자자료형식투자의견목표주가 ( 원 ) 담당자주가및목표주가변동추이 214.8.29 기업브리프 Hold 9, 김동희 214.11.7 기업브리프 Hold 9, 김동희 215.1.9 기업브리프 Hold 9, 김동희 215.1.13 산업브리프 Buy 9, 김동희 215.2.5 기업브리프 Hold 9, 김동희 215.4.2 산업분석 Hold 9, 김동희 215.5.11 기업브리프 Hold 7, 김동희 215.7.16 산업분석 Hold 7, 김동희 215.8.7 기업브리프 Hold 7, 김동희 215.11.13 기업브리프 Hold 7, 김동희 216.1.15 산업분석 Hold 7, 김동희 216.2.18 기업브리프 Hold 7, 김동희 216.4.7 산업브리프 Hold 7, 김동희 216.5.16 기업브리프 Buy 75, 김동희 216.6.17 기업브리프 Buy 75, 김동희 ( 원 ) 14, 12, 1, 8, 6, 4, 2, NHN 엔터테읶먼트주가 목표주가 '14.6 '14.12 '15.6 '15.12 8 Meritz Re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