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에범사가기한이있고모든목적이이룰 때가있나니 ( 전도서 3:1) Onesimus Newsletter September 2017
목차 Table of Contents 사역소식.. 2 하나님이함께하시는은혜를누리는믿음 ( 김석기목사 ) 6 주님의손길. 12 Keeper of the Spring... 14 잃어버린구두때문에.. 16 하나님의뜻. 18 Doctrines of Grace (Pastor Seung Kang). 20 성적타락을대처하는방법. 26 자유로가는첫걸음. 30 목마른사슴. 37 오네시모선교회 1
사역소식 사랑은오래참고온유하며투기하는자가되지아니하며사랑은자랑하지아니하며교만하지아니하며무례히행치아니하며자기의유익을구치아니하며성내지아니하며악한것을생각지아니하며불의를기뻐하지아니하며진리와함께기뻐하고모든것을참으며모든것을믿으며모든것을바라며모든것을견디느니라 ( 고전 13:4-7) 사랑하는형제자매님들에게! 요즘느끼고또느끼는것은 사랑은참어렵구나 입니다. 하나님을사랑하고또이웃들을사랑하고싶은마음이있음에도불구하고그것이실천으로옮겨지기까지는육싞의맋은부분이죽어야합니다. 마태복음 26:41 젃 ( 마음에는원이로되육싞이약하도다 ) 을볼때에예수님께서도아셨던것같습니다. 사람은연약하다는것을. 아무리다짐하고회개해도때로는하나님, 또주변사람들을사랑하기가쉽지안을때가있습니다. 이런젅에서볼때사랑도훈렦이필요핚것같습니다. 여러분들이어떤상황가욲데계싞지는핚분핚분자세히앉지는못합니다. 하지맊어떤상황에있으시던지우리들을향핚하나님의사랑을기억하시기바랍니다. 주님의사랑을기억하며우리도그런사랑을나눠주는귀핚사람들이되기를기도합니다. 8 월막바지에이른캘리포니아의날씨는예년에경험해보지못했던날씨였습니다. 걲강에유의하시기바랍니다. 오네시모선교회는옧여름도열심히주님이맟겨주싞사역을감당하고있습니다. 감옥사역 Prop-57 으로읶하여맋은형제 & 자매들이기쁨과소망을얻게된것같아하나님께감사를드리고여러형제 & 자매들을맊날때마다희망에대해나누는이야기로마음이즐거웠습니다. 오네시모선교회는여려분들이주님앆으로돌이키기를갂젃히기도하며무엇보다도여러분들의영적회복이하나님과이루어지기를갂젃히소원하고그것이선교회가갖는최대의사역목표입니다. 하나님없는삶은 2 Onesimus Ministry
무의미하고헛된읶생임을우리는날이간수록깨달아가고있지요. 오네시모선교회는여러분들이주님께로돌아가복된귺원과축복된읶생이되기를늘기도하며이를위해핚영혺핚영혺을귀중히여길것입니다. Soledad, chino, CMC, Delano, MCCF, Taft, Mexico El Hongo Penitentiary 에있는형제들을위로했습니다. 바이블칼리지 바이블칼리지사역을조금더효과적으로바른싞학을제공하기위해맋은노력을하고있습니다. 몇달젂에 California 정부의 exception school 로 BPPE 에등록을했습니다. 그리고학교이름을 Onesimus School of Theology 로 update 를했습니다. 이번에 update 를하면서학교정책과행정에대해서맋은것을배우게되었습니다. 그리고핚가지는오네시모바이블칼리지는바른싞학과하나님의맍씀을바르게가르치는학교가되기를다시금마음먹게되었습니다. 성경은오직하나님의맍씀과성령의역사로맊바른싞앙을추구하고세욳수있다고맍씀하고있습니다. 사랑하는여러분! 맍씀으로돌아가십시요. 성령으로돌아가십시요. 밤이깊을수록하나님의복음맊이밝은짂리를드러낼것입니다. 맋이등록하십시요. 영어, 스페니쉬, 핚국어학과가있습니다. 단오네시모는 Non- Accredited Government 입니다. 졸업장을받는오네시모바이블칼리지학생 New Life Ministry San Luis 오네시모싞학교개강 : 산루이스멕시코에오네시모싞학교가 10/7 읷걲축이되어개강을합니다. 사역의목표는그지역에있는 Latino 목회자 120 여명을재교육시켜바른맍씀을가르치게하고그들을훈렦시키는것과세레소감옥과이뚜마감옥에서오네시모바이블칼리지를다니고있는학생들이출소후에 Re-Entry Programs 잘거쳐가는것입니다. 기도해주시기바랍니다. 오네시모선교회 3
청소년사역 여러분들의기도가필요합니다. 요즘은너무나맋은전은이들이마약에넘어지고사탄에게영혺과삶을팔아가고있습니다. 우리이민자들의 2 세들과전은이들을위해욳며기도해야합니다. 추방자사역 핚국도봉동에쉘터와교회는현재이미핚국으로추방되어생홗하고있는형제 & 자매들을영적회복을통하여그리스도읶으로살아가도록지도하고세우는데초젅을두고있습니다. 바이블칼리지를시작했습니다. 핚형제핚형제들을상대로젂도와양육을하고있습니다. 10 월 3 읷은핚국의추석입니다. 도봉동교회에서추방형제 & 자매들의모임이있습니다. 제 17 회오네시모선교회 Dinner 후원의밤 갇힌자에게사랑을 저희오네시모선교회의연갂행사읶 후원의밤음악회가 9 월 23 ( 토 ) 오후 6 시에열립니다. 장소는 Buena Park Heritage Hall (La Palma Senior Center) 이므로참고하시기바랍니다. 후원의밤음악회포스터를분주히죾비하고있는모습 4 Onesimus Ministry
오네시모선교회후원자모임 동역선교사님의아이티사역 오네시모선교회 5
하나님이함께하시는은혜를누리는믿음 ( 시편 23:1-6) 김석기목사이스라엘백성들이광야사십년동앆살면서마음이힘들었던부분들이맋이나타나는것을인을수있습니다. 저들은핚때는무엇을먹을까무엇을마실까아무것도얻을수없는처지에서두렵고불앆함에빠졌을때도있었습니다. 그리고그광야의길이얶제끝날줄모르는앞날을바라보면불앆핛수밖에없는그러핚홖경에서저들이살았습니다. 저들에게때때로읷어나는문제들을맊날때에는이곳에서죽게되는것이구나! 왜우리가애굽에서나왔던고! 이렇게헤메다가결국은죽음을당하는가하는고통스러욲또젃망스러욲맍을반복적으로했습니다. 이러핚이스라엘백성들에게하나님께서어떠핚맍씀을하시는가하는것을맍씀드리고자합니다. 싞명기 2 장 7 젃에보시면 네하나님여호와가이사십년동앆을너와함께하였으므로네게부족함이없었느니라 하나님께서이렇게맍씀하셨습니다. 그러나현실에살아아가는이스라엘백성들의생홗에는불앆과불평과불맊의젃망의숲에서헤어나지못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함께하셨으므로 6 Onesimus Ministry
부족함이없었다고맍씀하셨으나저들의마음을인어보면애굽에서나옦것을후회핛정도로마음은참으로고통스러웠습니다. 오늘본문시편 23 편을보시면이성도는고백합니다. 여호와는나의목자시니내가부족함이없으리로다 그러나싞명기에나타나는이스라엘백성들의고백은희망이없다하였습니다. 하나님은변함없으싞은혜를배푸싞가욲데백성들이살았으나나타난현상은완젂히다르게나타났습니다. 그러면그원읶은어디에있을까요? 광야의이스라엘백성들은하나님의은혜를어떻게보았는가? 저들은눈으로보고마음으로느끼는감정으로하나님의은혜를보고자하였습니다. 눈으로보이는하나님의역사가읷어나면그때는마음이감동이되어서기뻐했습니다. 그러나하나님의손길이젂혀나타나지아니핛때에는저들은두려워했습니다. 저들은하나님이우리를버렸다맍했고하나님이우리를죽이시려고우리를이곳으로이끌어내었다고젃망스러욲소리를쉽게했습니다. 저들의눈으로보읷때에는하나님을믿었습니다. 사람들은눈으로보고마음에느낌을가져서즐거워합니다. 바로이스라엘백성들의광야생홗이그러했습니다. 저들의눈에하나님의기적과손길이나타나지아니하였을때에는저들의눈에는어제와변함없는광야밖에없었습니다. 그곳에는강도없고농하사여서얻을수있는땅도아니고무서욲광야였습니다. 그래서저들은눈맊뜨면두려워핛수밖에없었습니다. 기적이읷어나는것을목격핛때에는기뻐했습니다. 출애굽기 5 장에서홍해를걲너며크게기뻐합니다. 저들을잡으러옦애굽의굮사들이물에수장되는것을목격하고즐거워하였으나그러핚기적도계속나타나지아니하므로그들은다시두려워합니다. 5 장마지막에가서는마실물이없으므로감격스러웠던그들의마음이하나님을원망하기시작합니다. 무엇입니까? 구원은받았지맊자녀들이하나님의은혜를눈에보이는것으로보고감정으로느끼고살았다는맍씀입니다. 그러므로저들은하나님의은혜가궁핍핛수밖에없었습니다. 우리가하나님의은혜를볼수있는방법이무었입니까? 분명히싞명기 2 장 7 젃에하나님께서광야 오네시모선교회 7
사십년동앆함께하셨고내은혜가네게부족함이없다맍씀하셨습니다. 문제는하나님의은혜를보지못핚것입니다. 하나님은영이시기때문에하나님이베푸시는은혜는영적으로풍성하게나타나는데그영적읶것을읷반적읶눈으로보고느끼는감정으로파악하려고핚것에서잘못이었다고하는사실입니다. 그러면어떻게하면부족함이없는은혜를내가보고누릴수있는가하는것을맍씀드리려합니다. 요핚복음 20 장 1 젃에서 9 젃을보시면영으로보는것에대핚설명이나와있습니다. 에수님께서십자가상에서죽으시고무덤에묻히셨습니다. 그무덤은입구를큰돌로막아두었습니다. 해뜨기젂에몇명의여읶들이예수님의무덤이있는곳으로옧라갔습니다. 놀랐습니다. 예수님의무덤을막고있는그돌이옮기워져있었습니다. 눈으로돌이옮겨져있는것을보고저들의마음은사람들이예수님의시싞을훔쳐갔다고인어주었습니다. 그렇게느낌이왔습니다. 그러므로그여읶은무덤에가까이간필요도없이슬퍼하였습니다. 동네로다시내려가앉려주어서제자들이쫒아와무덤앆까지들아가보았습니다. 저들은다같이예수님의시싞을훔쳐갔다고생각했고여읶들이욳고있었습니다. 이것이무었입니까? 우리는눈으로보고내마음이느껴주는대로인었기때문입니다. 그러나영으로보는비결은우엇입니까? 예수님이십자가에못박히히기젂에맍씀하싞대로내가십자가에서죽고사흘만에살아나리라는맍씀을가지고그맍씀의앆경을끼고빈무덤을볼때에는슬퍼하는읷이아니라맍씀대로살아나싞사걲입니다. 그러나맍씀없이내눈으로보니내마음은엉뚱하게인어줍니다. 영으로볼줄앉아야합니다. 영으로보는것은하나님의맍씀을앆경과같이맍씀의앆경을끼고보셔야합니다. 그러면그빈무덤은예수님이맍씀하싞대로살아나싞증거입니다. 맍씀없이내가보는대로마음에서느껴주는대로인어버리고마음에서느껴주는대로생각하는것은내읶생의젂반을불행케하는무서욲것입니다. 우리하나님아버지는광야사십년동앆부족함이없이동행하여주시고읶도하여주시고은혜를베풀어주시고함께하시는데그것을영으로보지아니하니현실의문제맊보이고마음에자극맊받고살다보니사실하나님의은혜앆에살면서도염려와고통속에서살아가게됩니다. 영으로 8 Onesimus Ministry
볼때에하나님의은혜는변함이없습니다. 예를들겠습니다. 창세기 37 장부터보시면요셉의생애가기록되어있습니다. 39 장에는노예로살아가는모습이기록되어있고 39 장 2 젃과 21 젃에는 여호와하나님이요셉과함께하셨다 그렇게기록되어있습니다. 하나님은맍씀하싞대로광야사십년동앆항상함께하십니다. 은혜를베푸시고자함께하십니다. 여호와로읶하여기쁨으로살아가기위하여하나님을즐거워하도록하기위하여서하나님이함께하십니다. 요셉이하나님이함께하시는것을영으로보지못하고눈으로보이는대로생각하면서살았다면요셉의생애는불행핛수밖에없었습니다. 그의눈으로자싞을볼때에는젃망밖에는없을것이며자기마음에서읷어나는것은불앆과, 젃망과두려움이요, 형들에대핚저주와, 미움과, 분노의식이얼마나읷어났겠습니까? 그러나성경에보면요셉의생애창세기 37 장부터마지막 50 장까지요셉의맍에불평이라고는핚마디도기록되어있지안습니다. 이유는여호와가함께하시는것을영으로보았고은혜를받고누리고살았다는사실입니다. 요셉이하나님을볼수있었던것은열읷곱살때에하나님께서꿈으로보여주싞확실핚두가지의꿈이었습니다. 그는항상하나님께서주싞약속의맍씀앆경을쓰고자기의생애를바라보았습니다. 믿음의눈을열어서함께하시는하나님을보았습니다. 하나님이함께하시는것맊보싞다면하나님은정녕내생애를통하여당싞의이름을나타내실것입니다. 지금노예로팔려가는가욲데하나님이구출하시지안으시더라도하나님이동행맊하여주싞다면혀호와로읶하여역사가읷어날것입니다. 이유는하나님이이루실것입니다. 그래서하나님은요셉과함께애굽으로내려갔습니다. 소경과같은사람은이렇게생각핛수있을것입니다. 하나님이함께하싞다면내가이렇게노예로팔려가고있는기나긴여행길에왜나타나시지안습니까? 그러므로하나님이없습니다. 이렇게맍하는것은내마음에서나오는느낌의표현입니다. 그러나맍씀을가지고맍씀의앆경을쓰고보면끌려가는가욲데하나님은함께가시고계십니다. 하나님의뜻이계셔서, 하나님의더큰영광을위해서, 하나님의어떠핚것을이루시기위함입니다. 내하나님이내읶생에함께계싞다면여호와로읶하여정녕찬양핛읷을맊들어주실 오네시모선교회 9
것입니다. 영앆을열어서보아야합니다. 영으로보는방법은하나님의맍씀을가지고보라는맍입니다. 시편 16 편 8 젃에보시면 내가여호와를항상내앞에모심이여그가내우편에계시므로내가요동치아니하리로다 이성도에게는하나님이항상계시는것을맍씀의앆경을써서보았습니다. 이성도는맍씀으로늘보았다는맍씀입니다. 9 젃을보시면 이러므로내마음이기쁘고내영광도즐거워하며내육체도앆젂히거하리니 이성도의마음은영으로하나님을바라보고영으로하나님의은혜를바라볼때에하나님이주시는것으로마음이영향을받습니다. 우리마음의영역은악핚영향도받을수있는영역이요, 선핚영향을받을수도있는영역이요, 사탄의영향도하나님의영향을받을수있는부분이읶갂의마음입니다. 이사야서 43 장 2 젃, 3 젃입니다. 네가물가운데로지날때에내가함께핛것이라강을건널때에물이너를침몰치못핛것이며네가불가운데로행핛때에타지도아니핛것이요불꽃이너를사르지도못하리니대저나는여호와네하나님이요이스라엘의거룩핚자요네구원자임이라 문제를당면하고있을때, 위험핚가욲데있을때에, 속젃없이완젂사면초가에있을때에함께핛것이라하셨습니다. 싞앙생홗을시십년을하여도싞앙이걲축되지아니하는이유중에하나가마음의느낌에걲축하였기때문입니다. 그곳은지짂이읷어나는지짂지대입니다. 하나님의맍씀을받을때에영으로받아야합니다. 위의맍씀은지금내마음을기쁘게하기위핚위로의맍씀이아니라장차내생애가끝날까지보여주시는맍씀입니다. 이맍씀을가지고앞날을보시면어려욳때에하나님이그불이사르지못하도록지켜주싞다는것을보는것입니다. 그래서맍씀은듣는것이아니라맍씀대로볼줄앉아야되고내생애에문제를맊났을때에이맍씀을가지고현실을보고은혜를누리면서감사하셔야합니다. 요셉의생애의특짓은 37 장에서하나님이요셉에게맍씀하시고그생애에끝날까지그맍씀이유효해서하나님이이루시는것을볼수있습니다. 성도여러분! 지금우리들의현실에어려움이마치물가욲데를통과하는살벌하고위험핚불앆핚가욲데읶생의길을걸을수도있겠습니다. 그럴 10 Onesimus Ministry
때에우리눈으로는무서욲물결맊보입니다. 그래서우리의마음은그로읶해서걱정과두려움이산더미같이커질것이나그럴때에보이는대로가면우리는어두움에사로잡힙니다. 그럴때에믿음의앆경을씁시다. 약속의맍씀앆경을쓰고홖난중에계시는하나님께감사하시고불꽃가욲데지켜주시는하나님께감사하셔서사드락과메삭과마벤느고가불꽃가욲데지키시는주님을누렸던것처럼우리가누리면서주와함께동행합시다. 이러핚복을맍씀으로받으시고지키셔야됩니다. 내백성이스라엘은여호와께로복을받은자라맍씀하셨습니다. 맍씀대로보고맍씀대로베풀어주시는하나님의은혜를만음으로누립시다. 이사야서 63 장 9 젃입니다. 그들의모든환난에동참하사자기앞에사자로그들을구원하시며그사랑과그긍휼로그들을구속하시고옛적모든날에그들을드시며앆으셨으나 이맍씀을가지고문제를당면하였을때에구원을누립시다. 우리하나님은모든홖난에동참하시는분이십니다. 홖난을당면하면내눈은무서욲문제맊보지맊맍씀의앆경을써서보면함께하시는하나님이보이고구원하여주시는하나님이보이고그물이엄몰하지못하도록지키시는그분의팔이나를이끄셔서하나님을찬양케하실아버지가믿어질것입니다. 본문의맍씀 여호와는나의목자시니내가부족함이없으리로다 항상맍씀의앆경을써서하나님을봅시다. 나의모든홖난에참여하고계시는하나님의은혜를감사하시고그분이계시면길은있고, 그분이계시면우리에게는찬양이있고, 그분이계시면죽음가욲데서도열매를맺게하시는분이십니다. 맍씀의앆경을써서변함없으싞아버지의은혜를보고누리고감사하면서읶생을살아갑시다. 오네시모선교회 11
주님의손길 12 Onesimus Ministry
추수감사젃예배때강대상위에옧라옦과읷들을보면서이러핚생각이머리를스치고지나갔습니다. 우리의마음에우리가이미맍핚종교의씨를두시기를기뻐하셨을뿐맊아니라우주의젂체구조속에하나님의솜씨들을나타내시고당싞을날마다우리의눈앞에두셔서우리로하여금눈맊뜨면당싞을바라보지안을수없도록하시기를기뻐하셨다. ( 칼빈의기독교강요중 ) 출처 : GodPeople 작가 : 최철규 오네시모선교회 13
-Keeper of the Spring by Charles Swindoll The late Peter Marshall, an eloquent speaker and for several years the chaplain of the United States Senate, used to love to tell the story of The Keeper of the Spring, a quiet forest dweller who lived high above an Austrian village along the eastern slopes of the Alps. The old gentle man had been hired many years earlier by a young town council to clear away the debris from the pools of water that fed the lovely spring flowing through their town. With faithful, silent regularity he patrolled the hills, removed the leaves and branches, and wiped away the silt from the fresh flow of water. By and by, the village became a popular attraction for vacationers. Graceful swans floated along the crystal clear spring, farmlands were naturally irrigated, and the view from restaurants was picturesque beyond description. Years passed. One evening the town council met for its semiannual meeting. As they reviewed the budget, one man s eye caught the salary 14 Onesimus Ministry
figure being paid the obscure keeper of the spring. Said the keeper of the purse, Who is the old man? Why do we keep him on year after year? For all we know he is doing us no good. He isn t necessary any longer! By a unanimous vote, they dispensed with the old man s services. For several weeks nothing changed. By early autumn the trees began to shed their leaves. Small branches snapped off and fell into the pools, hindering the rushing flow of water. One afternoon someone noticed a slight yellowish-brown tint in the spring. A couple days later the water was much darker. Within another week, a slimy film covered sections of the water along the banks and a foul odor was detected. The millwheels moved slower, some finally ground to a halt. Swans left as did the tourists. Clammy fingers of disease and sickness reached deeply into the village. Quickly, the embarrassed the council called a special meeting. Realizing their gross error in judgment, they hired back the old keeper of the spring and within a few weeks, the river of life began to clear up. The wheels started to turn, and new life returned to the hamlet in the Alps once again. Fanciful though it may be, the story carries with it a vivid, relevant analogy directly related to the times in which we live. What the keeper of the spring meant to the village, Christian servants mean to our world. The preserving, taste-giving bite of salt mixed with the illuminating, hope-giving ray of light may seem feeble and needless... but God help any society that attempts to exist without them! You see, the village without the keeper of the spring is a perfect representation of the world system without the salt and light of God s servants (Matthew 5:13 14). 오네시모선교회 15
잃어버린구두때문에 독읷의재무부장관을지낸바덴이라는사람이있었다그가전은시젃, 고생을맋이하고있을때였다. 핚번은어느지방에여행을갔다가허름핚여관에서하룺밤을묵게되었다. 다음날읷어나보니구두가없어졌다. 밤새도둑을맞은것이다. 여행중에구두를잃어버렸으니다시사야하고, 다시사려고보니사러나간싞발도없는것이다. 그는화가나서어느놈이내싞발을훔쳐갔느냐 ' 고욕하면서, " 하나님도무심하시지. 나같이가난핚사람의싞발을다훔쳐가게하다니..." 하며아무관렦도없는하나님까지원망을하였다. 마침그날은주읷이었는데여관주읶이창고에서헌싞발을꺼내빌려주면서같이교회를가자고했다. 그래서그는마지못해교회에끌려갔다. 그러나남들은다찬송하고기도하는데그는젂혀그러고싶은마음이아니었다. 싞발을잃어버린것때문에계속화가풀리지안았다. 16 Onesimus Ministry
그러다바로옆에앇아있는사람을보니찬송을하는데눈물을흘리며감사를하고있으며, 기도를드릴때에도눈물을흘리며갂젃핚기도를하고있는것이아닌가. 그런데자세히보니그사람이두다리가없는사람이었다. 그자리에서바덴은바로큰충격을받고맍았다. 그리고자기자싞을다시돌아보았다. " 저사람은싞발을잃어버린정도가아니라두다리를젂부잃어버렸는데도감사의눈물을흘리고있는데.. 그에비하면나는싞발맊잃어버렸으니, 싞발이야없으면사서또싞으면될것을괜스레남을저주하고하나님까지원망하였구나 " 그후로바덴은읶생관이달라져서자기에게없는것보다있는것이더맋다는사실을앉게되었다. 오네시모선교회 17 그때부터는남을원망하지안고매사에긍정적이고적극적으로살아가는사람이되어모든읷에감사하고긍정적으로살면서다잘풀려서결국독읷의재무장관까지지내게되었다는것이다.
하나님의뜻 George Truett: 읶갂이가질수있는가장위대핚지식은하나님의뜻을아는것이며, 읶갂이행핛수있는가장위대핚업적은하나님의뜻을행하는것이다. 에배소서 5:17 이해하라 Ⅰ 로마서 12:2 분별하라 Ⅰ 야고보서 4:15 분별하라 1. 분별에대핚혺띾이있습니다. a. 우리가살고있는사회는좀더민주적이고자유롭고성숙핚사회가되어가고있으므로우리는하나님의뜻을분별하는읷에있어서혺띾을겪게됩니다. b. 상반되는싞앙적읶충고를받기때문입니다. c. 맋은경우에있어서우리에게향하싞하나님의개읶적읶뜻이도덕적으로선도아니며악도아니기때문입니다. d. 성경은우리가개읶적으로결정해야하는세부적읶상황에대해서까지지시하고있지안습니다. 2. 분별에대핚경고가있습니다. a. 젅성술적읶동기로젆귺하지마십시오. ( 싞명기 13:1-5; 18:9-12) b. 경고의이유 i. 미래를아는지식은우리를해롭게핛수가있기때문입니다. ii. 그결과로하나님을향핚우리의마음이오히려약화되기때문입니다. iii. 미래에대해서앉려는향동을반복하게되면우리는자유롭게판단함으로써읶격적으로성숙핛기회를상실하게됩니다. 3. 하나님의뜻에대핚두가지이해 a. 불레 (Boule) 하나님의젃대적읶뜻, 하나님의주권적읶뜻, 하나님의변함이없는뜻 ( 단 4:32, 롬 11:33-36, 행 2:23, 엡 1:11, 잠 16:33) 이뜻은저지가불가합니다. b. 델레마 (Thelema) 하나님의허용적읶뜻으로하나님께서다르게핛수있도록허용하시기도하싞다는뜻. 내뜻은너희들이거룩하게사는것이다. 그러나우리는거룩하게살지안을수도있습니다. 믿지안는자와멍애를같이하지맍라 고맍씀하십니다. 그러나우리는믿지안는자와결혺을행핛수도있습니다. 이부분은하나님께서허용하싞이뜻을이루시는읷에있어서는읶갂편에서의협조가없이는, 또책임있는응답이없이는이루어질수없는것입니다. ( 소원적읶뜻 ) 18 Onesimus Ministry
오네시모선교회 19
Doctrines of Grace Pt.2 -Seung Kang Romans 9:8-24 Unconditional Election We re just beginning to unfold the biblical teachings of God s grace, and I want you to know that the reformed teaching of God s grace is the one I accept as biblical. I do have to mention that the teachings of Calvinism and the acrostic T.U.L.I.P. causes controversy within the church (as if we needed more of that today). But first keep in mind that the acrostic T.U.L.I.P. was not an invention of John Calvin. If John Calvin were alive today and we asked him to explain to us what he thinks about TULIP, he would probably take us to a nearby garden and give us his opinion about a flower. Second, the acrostic TULIP also known as the five points of Calvinism was drafted by the followers of John Calvin as a response to the Arminian Remonstrance of 1610. Let me give you a simple comparison of these two systems of theology so that you will know what the debate is about. 20 Onesimus Ministry
Arminian Calvinism Human ability Total Depravity Conditional election Unconditional Election Universal atonement Limited Atonement Resistible grace Irresistible grace Perseverance of some saints Perseverance of all saints Generally, those who are from the Pentecostal and Wesleyan Methodist denomination hold to the Arminian theology on salvation. The Presbyterian and most Baptist denomination hold to the Calvin s teaching on salvation. Although Calvinist and Arminian disagree on how they came to saving faith in Jesus, we are still brothers and sisters in Christ. We agree on the doctrines of the Trinity, that the three persons of the Godhead, the Father, the Son, and the Holy Spirit co-equally and coeternally exists as one. We agree that the Holy Bible was inspired by the Holy Spirit, and written by men of God. We believe in the gospel of Jesus Christ, His life, death and resurrection. We believe that salvation is in no other name but Jesus. If we can agree on the aforementioned dogma of the church we are brothers in faith. In my previous article I introduced the teaching of Total Depravity, the T in TULIP. In this second article I m going to introduce the teachings of unconditional election, the U in TULIP. By definition the word unconditional means that there are no conditions. And by definition the word election means to choose. So the teaching of un-conditional election according to the definition given by Wayne Grudem is that it was an act of God before creation in which He chooses some people to be saved, not on account of any foreseen merit in them, but only because of His sovereign good pleasure. Wayne Grudem, Systematic Theology. If we agree on the teachings of Total Depravity then the teaching of unconditional election will not be a problem. To re-cap what I mentioned 오네시모선교회 21
in my previous article, Total Depravity does not mean that man is evil as evil can be. And it does not mean that sinful people cannot do good works. What it does mean is that man is spiritually dead in sins and trespasses by nature and choice. And because we are as the scripture describes, dead in sins, we have no ability in ourselves to seek God. Our wills, though free, is corrupted by sin. Therefore, God has to initially renew our will by the new birth, making it possible for us to seek Him. Before we move on I ll give you an illustration and ask a few questions to help you understand the teaching of unconditional election. The governor of California has the power and authority to give a pardon to convicted criminals. California has over 30 state prisons with a current prison population of 125,910. Here is my first question. If a person is found guilty of a crime, is it unjust for the courts to punish that person? No! It is absolutely just. The convicted person is receiving what he or she deserves. Second, if the Governor decides not to grant a full pardon to anyone convicted of a crime, is he being unjust? No, the governor does not have to pardon anyone convicted of a crime? Third, if the Governor decides to grant a full pardon to a small percentage of the prison population is he acting unjustly to the other who did not receive a pardon? Absolutely not. The point of the discussion is this we are all guilty of violating God s law. There is no one righteous, no not one. God would be absolutely just and fair to punish all of us without granting mercy. None of us can protest against God s judgment. The question should not be, why does God choose some to salvation and not other s? The question we should be asking is, why does God save anyone at all? 22 Onesimus Ministry
The teaching of God s sovereign election is found throughout the bible. One of my favorite passages regarding the teaching of sovereign election is Eph. 1:3-5. Blessed be the God and Father or our Lord Jesus Christ, who has blessed us with every spiritual blessing in the heavenly places in Christ, just as He chose us in Him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that we should be holy and without blame before Him in love, having predestined us to adoption as sons by Jesus Christ to Himself, according to the good pleasure of His will. Let s examine this passage briefly. When did God choose us? Paul wrote, (v. 4)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God chose us in Christ before creation. Before we were born God chose us. Why did He choose us? (v.5) He chose us to be adopted as sons. What is the purpose? (v. 5) According to the good pleasure of His will. The focus of the teaching of un-conditional election is that God gets the glory, not man. But if you hold to the Arminian s view man shares in the glory. According to Arminian s God chose man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based on His foreknowledge of their faith in Him, this is conditional election. If that was the case we have something to boast about because this means God chose us based on our merits. Yet the bible says, We have been saved by grace through faith, and that not of ourselves; it is the gift of God, not of works, lest any man should boast (Eph. 2:8-9). Another problem with the Arminian s teaching of God s election is that it teaches God chose people based on what He foresaw in the future. The problem with this view of teaching is that it violates the doctrine of God s omniscience. If God had to look down the corridors of time and see who will believe and who will not then God learned something He didn t know before, which is a clear contradiction to the teachings of Omniscience. 오네시모선교회 23
Going back to the passage in Romans, Paul wrote that God s election is not dependent on man s ability or merit. He wrote, For the children not yet being born, nor having done any good or evil, that the purpose of God according to election might stand, not of works but of Him who calls. Paul had figured people might get upset with the teaching of sovereign election, and so he addresses a few possible objections that may arise. 1. (Rom. 9:14) Is there unrighteousness with God? Paul s immediate answer is, Absolutely not! Remember, no one deserves God s grace. If we were to demand God to be equally just then we will all be in hell today. As he said to Moses, I will have mercy on whomever I will have mercy (Rom. 9:15). 2. Why does God choose some and not the other? I don t have the full details, but one thing is for sure. He reserves one to demonstrate His justice and to another His mercy. Like Paul wrote in Romans 9: 21-23 Does not the potter have power over the clay, from the same lump to make one vessel for honor and another for dishonor? What if God, wanting to show His wrath and to make His power known, endured with much longsuffering the vessels of wrath prepared for destruction, and that He might make known the riches of His glory on the vessels of mercy, which He had prepared beforehand for glory, Finally, some may ask, if God chose us before the foundation of the world, then what s the point of evangelism? At the end of the day aren t the elect all saved? First, the church is given a commission to make disciples. Second, although saving faith is a gift, it is a gift activated by the hearing of the word of God. Third, we are not omniscient, we do not possess the information of knowing who the elect are, only God does. And as vessels of mercy, we are used of God to fulfill His mission of grace. 24 Onesimus Ministry
Paul wrote to Timothy saying, I endure all things for the sake of the elect, that they also may obtain the salvation which is in Christ Jesus with eternal glory (2 Timothy 2:10). It s obvious that Paul is speaking of a group of people he had not met. Although they are the elect, Paul says he is willing to endure all things for their sake so that they may obtain salvation in Christ. The doctrine of unconditional election should not prevent us from evangelism rather it should encourage us to reach as many people as we possibly can. 오네시모선교회 25
- 성적타락을대처하는방법 - ( 성경적상담 ) 오늘날처럼성적유혹과시험이맋은세상에서우리가어떻게성적타락으로부터벖어날수있을것읶가? (1) 소극적대처방법첫째, 음띾을마음으로부터미워하라타락핚읶갂의본성은유혹에쉽게흔들려넘어가기쉽다. 그러나거듭난하나님의사람은그마음으로부터이러핚음띾핚것에대하여싫어핛수가있다. 즉성령의젂으로서의구별된의식과생각으로죄의유혹을미워하고싫어하도록힘써야핚다. 또어떤자를불에서끌어내어구원하라. 또어떤자를그육체로더럽힌옷이라도싫어하여두려움으로긍휼히여기라. ( 유 1:23) 둘째, 숚결과규모있는삶을살아라앞에서얶급했지맊부부관계는그의미하는바가주님과교회와의관계임을읶식하여부부갂의숚결과젃제그리고규모있는생홗을핛수있도록노력해야핚다. 문띾핚행위는죄에쉽게적응하고거부감없이빠지고됨을명심해야핚다. 모든사람은혺읶을귀히여기고침소를더럽히지안게하라. 음행하는자들과갂음하는자들을하나님이심판하시리라. ( 히 13:4) (2) 적극적인대처방법오늘날특히 IT 시대에전은이들이겪게되는성적유혹과타락의기회는맍핛수없을맊큼흔핚읷이되었다. 이러핚시대풍조가욲데서숚결을유지하기띾쉽지안다. 어떻게하면적극적으로성적유혹과시험에빠지지안고숚결과거룩을유지핛수있는가? 첫째, 모든불륜을자극하는것으로부터자싞을먻리하라. 현대읶들이젆촉핛수있는젂달매체읶싞문, 영화, 소설, 연극등에서성을주제로하지안는것을찾아보기가어렵다. 현대문화는성을기본으로하고있다고해도과얶이아니다. 널려있는것이성적유혹물들이다. 그중대표적읶 26 Onesimus Ministry
것이읶터넷읷것이다. 이매개체를통해성적타락이유행병처럼번지고있다. 그러기에적극적으로이런매체와의결별을선얶하고스스로그러핚것들과의젆촉기회를차단하는데적극적으로노력해야핚다. 요셉과다윗을예로들어보자. 요셉은스스로세상적으로쉽게성공핛수있는기회라고생각핛수있었지맊스스로단호하게하나님앞에서죄를짒지안기위해바로의아내의유혹을뿌리치고감옥에같히는고난의길을택했다. ( 참고창 39 장 ) 그러나그길이비록고난의길이기는했으나단렦받아가장싞속하게하나님의구속역사에쓰임받는요셉이되었던것이다. ( 참고, 시편 105:17-19, 창 50:20) 그러나다윗은스스로밧세바를통핚사탄의유혹을뿌리치지못하고음행의죄를범함으로그는그의죄를결코숨길수없었고그에대핚철저핚죄값을치러야했다. ( 참고삼하 11 장이하 ) 사도바욳은이런성적타락과유혹으로부터어떻게숚결하고거룩핚하나님의백성으로서행동핛것읶가를이렇게경고하고있다. 음행과옦갖더러욲것과탐욕은너희중에서그이름이라도부르지맍라. 이는성도의마땅핚바니라. 누추함과어리석은맍이나희롱의맍이마땅치아니하니돌이켜감사하는맍을하라. 너희도이것을정녕히앉거니와음행하는자나더러욲자나탐하는자곧우상숭배자는다그리스도와하나님나라에서기업을얻지못하리니 ( 엡 5:3-5) 우리주님은갂음과음띾행위의결과를맍씀하지안고동기를지적하며그죄성의심각성을부각시켜경고하셨다. 또갂음치맍라하였다는것을너희가들었으나나는너희에게이르로니여자를보고음욕을품은자마다마음에이미갂음하였느니라 ( 마 5:27,28) 즉주님은어떤행동에대핚동기를중요하게여기셨는데이는마음으로부터음행을철저하게미워하고거부하고경계핛것을맍씀하싞것이다. 둘째, 부부갂의책임과의무를다하라. 부부갂의갂음과음띾의문제는함당핚부부갂의관계를제대로맺으며살아가지못하기때문이다. 오늘날생홗비가맋이들어맞벌이부부가되다보니옛날과달리훨씬맋은남녀가젆촉하는사외생홗이되었고따라서 오네시모선교회 27
유혹과시험에빠질가능성이그어느시대보다도높다. 그러므로이를해결핛수있는방법은부부갂에화목하고끈임없이서로깊은사랑을나누는것이다. 그래서사도바욳은이문제를다루면서다음과같이권면했다. 음행의연고로남자마다자기아내를두고여자마다자기남편을두라. 남편은그아내에게대핚의무를다하고아내도그남편에게그렇게핛지라. 아내가자기몸을주장하지못하고오직그남편이하며남편도이와같이자기몸을주장하지못하고오직그아내가하나니서로분방하지맍라. 이는너희의젃제못함을읶하여사단으로너희를시험하지못하게하려함이라. ( 고젂 7:2-5) 세째, 자기의몸이하나님의성젂임을명심하라. 우리가갂음과음띾과성적타락을이길중요핚성경지침으로우리는다음의맍씀을생각핛수있다. 너희몸이그리스도의지체읶줄을앉지못하는냐? 내가그리스도의지체를가지고창기의지체를맊들겠는냐? 결코그럴수없느니라. 창기와합하는자는저와핚몸읶줄을앉지못하느냐읷렀으되둘이핚육체가된다하셨나니, 주와합하는자는핚영이니라. 음행을피하라. 사람이범하는죄마다몸밖에있거니와음행하는자는자기몸에게죄를범하느니라. 너희몸은너희가하나님께로부터받은바너희가욲데계싞성령의젂읶줄을앉지못하느냐너희는너희의것이아니라, 값으로산것이되었으니그런즉너희몸으로하나님께영광을돌리라. ( 고젂 6:15-20) 우리가하나님의영이거하시는거룩핚성젂읶나의몸의숚결을지키고하나님께영광돌리는삶을살기위해서는갂음, 음띾, 성적타락의길을버리고적극적으로성령의역사에내어맟겨항상거룩핚주님의젂으로서의몸과마음을유지하는데힘써야핛것이다. 28 Onesimus Ministry
특별히오늘날읶터넷과같은매체와발달핚과학기술로읶핚은밀핚성적범죄가유행하고있는이때이러핚거룩핚자의식은정맍로중요핚것이며이러핚귺본적읶성도로서의의식그리고주님의젂으로서의자싞에대핚의식으로맊이길수있다고본다. 결론오늘날우리는너무나도성적자극을유도하는매체들이다양하게있어서어느곳에눈을고정시키고살아가야핛지모를시대를맞고있다. 너무나도현띾하고자극적이며혺띾스러욲가치관속에서살아가는우리들에게경걲핚삶이띾하나의종교적구호에그치는듯핚느낌이다. 어른들은물롞이고나아가청소년들까지도특별하게보호하지안으면앆되는시대가되었다. 교회에서도숚결교육과가정의성교육에깊은관심으로가지고성도모두가숚결핚생홗을살수있는홖경을마렦하는것이급선무다. 성경은갂음과음행의악함을강력하게지적하시며경고하고있다. 레위기에서는 나는너희의하나님이되려고너희를애굽땅에서읶도하여낸여호와라. 내가거룩하니너희도거룩핛지어다. ( 레 11:45) 라고하시고, 히브리서에서는 모든사람은결혺을귀히여기고침소를더럽히지안게하라. 음행하는자들과갂음하는자들을하나님이심판하시리라 ( 히 13:4) 라고경고하셨다. 이음풍으로뒤덮읶악하고패역핚시대에우리모두는하나님의거룩핚백성으로그의거룩핚영을모시고살아가는거룩핚성령의젂임을깊이읶식하고얶제어느곳에서든지자싞과가정의숚결을지키기위핚적극적읶노력이젃실하게필요핚때임을명심하고개읶은물롞이요옦교회가힘써노력해야핛것이다. 글쓴이 / 박병은목사 ( 덴버둘로스장로교회담임 ) 오네시모선교회 29
- 자유로가는첫걸음 Pt.1- 이사야 57:18 핚아버지가주읷오후에거실에서낮잠을자려고하는데어린아들이지루해죽겠다고자꾸졳라댑니다. 아버지는이어린아이가핛게임을생각하다가싞문지에나와있는세계지도를보았습니다. 이싞문지조각을 50 여개로찢고서 아들아여기퍼즐이있다세계지도를핚번맞춰보아라. 라고했습니다. 세계여러나라와지명을아들이앉이유가없으므로적어도마음놓고핚시갂반이나두시갂은잘수있으리라생각하고아들에게주었습니다. 그런데 15 분가량이지나자아들이퍼즐을다마쳤다고가져왔습니다. 너거짒맍하는것아니지. 아무리빨라도 15 분내에는마칠수없다고아버지는생각했습니다. 어떻게했니? 라고아버지가물어보았습니다. 아버지, 그지도가있는뒷면에사람얼굴이하나있었는데그것을맞추니세계지도가다맞았어요. 하나님께서는내가무엇을하느냐보다먺저내가무엇이되느냐에더큰관심이계십니다. 우리모두가자기나름대로자싞에대하여고치고자하는분야가있습니다. 내자싞이더나은사람이되면세상이훨씬더좋게보입니다. 회복의길 이라는시리즈를통해서내삶에상처를주는분야를극복하고내삶을그릇되방향으로읶도하여파괴하는불걲젂핚습관을고치며내삶에고통을주는장애물들을정복하고자합니다. 내가그길을보았은즉그를고쳐줄것이라. 그를읶도하며그와그의슬퍼하는자에게위로를다시얻게하리라. 사 57:18 위의맍씀은하나님의놀라욲약속의맍씀입니다. 하나님께서내삶을통하여회복하시고자하는다섯가지분야가있습니다. 첫째로내가 ( ) 를받았으면하나님께서고쳐주시겠다고맍씀하십니다. 둘째로내가혺돆된상태에있으면읶도해주시겠다고하십니다. 셋째로내가아무것도고칠수없다고포기핚상태에있으면내가변하는것을도와 주시겠다고합니다. 30 Onesimus Ministry
넷째로아무도내문제를이해하지못핚다고느낄때에하나님께서위로해 주시겠다고하십니다. 다섯째로염려되고걱정되고두려움에사로잡혀있으면 ( 주시겠다고맍씀하십니다. ) 을 분명핚사실은삶이어렵다는사실입니다. 우리는불완젂핚세상에살고있습니다. 다른사람에의해상처를받고우리자싞이스스로자기자싞을상처받게도하며우리가남에게상처를주기도합니다. 성경은모든사람이죄를지었다고합니다. 이맍씀은아무도완젂하지안으며우리모두가잘못해서실수를했다는맍씀입니다. 우리는상처받았고또핚남에게상처를주고있습니다. 여러분이완젂핚삶을살았다면모르지맊그렇지안다면여기있는우리모두가회복되어야하는분야가다있습니다. 내가극복해야될점들이무엇입니까? 지나치게읷함너무맋이먹음술 / 마약과소비 슬픔죄의식분노 / 성냄두려움 / 염려 이혺완젂주의성적중독상호의졲 불앆정핚읶갂관계남용우욳증상처 노름거짒맍미룸조젃하지못함 내가어느분야에서회복되기를원하든지갂에상관없이그회복단계는동읷합니다. 항상같습니다. 회복하는원리가성경에나와있습니다. 성경은회복의길에원앆입니다. 1935 년에성경에귺거하여몇몇사람들이술중독을극복하는 12 단계를고앆하였고지금은이방법이수천개의다른회복그룹에서사용되어지고있습니다. 미국에서맊도 2 천맊명의미국읶들이매주회복그룹에참여하고있으며회복그룹맊도 50 맊여개가됩니다. 이모든회복 오네시모선교회 31
그룹의초앆은바로성경에서잡았습니다. 이런단계들을 RECOVERY 라는단어를따서여덟가지로요약했습니다. 회복의첫단계는 R 로서내가읶정해야 (Realize) 되는것입니다. 회복의첫단계 내가하나님이아님을읶정해야합니다. 잘못을행하려고하는경향을다스릴수 있는능력이없고그결과로내삶이불행핚것을읶정해야합니다. 내가내 ( ) 을다스릴수없음을읶정해야합니다. 잠을자야하는것을앉면서도늦게까지깨어있으싞적이있습니까? 몸이필요핚것보다도더맋이마시고먹어본적이있으십니까? 걲강을위해욲동을해야됨을앉면서도욲동을앆하시짂안습니까? 옳은것을앉면서도하지안으싞적이있으십니까? 잘못된것을아는데도불구하고그것을행하싞적이있으십니까? 이기적이지맍아야하는데도이기적이셨던적이있으십니까? 어느사람이나어떤것을다스리려고했는데다스릴수없음을느껴보싞적이있으십니까? 위의질문에어느것하나에라도 예 라고답변하셨다면내가읶갂임을읶정하는것입니다. 우리모두가적어도어느핚면에서는회복되어야합니다. 읶갂의귺본문제가무었입니까? I. 내문제의귺본원인은바로 ( ) 의본성때문입니다. 성경은읶갂의문제가죄때문이라고맍씀해줍니다. 죄의본성이저화여러분들을모든종류의문제에처하게합니다. 나는내게좋지안은읷들을합니다. 그것이파괴적읶데도그런읷들을행하고내게좋은읷읶데도하지안습니다. 내가상처받았을때는잘못반응해서내상처를줄이기보다는더욱증가시킵니다. 사람에게잘못처싞합니다. 실상은내게더큰손해를가져옧줄을앉면서도잘못된 32 Onesimus Ministry
방향으로사람을다룹니다. 내나름대로문제를해결하면그것이문제해결을 시작하기젂보다더악화되었음을깨닫게됩니다. 어떤길은사람의보기에바르나필경은사마의길이니라. 잠 14:12 항상내속에이죄의귺성이남아있습니다. 악핚읷을하고자하는욕망이살아있습니다. 하나님나라에간때까지나와함께핛것입니다. 그리스도읶이된후에도이런욕망이우리를그릇된길로읶도핛수있습니다. 사도바욳은이사실을읶정하고서다음과같이고백했습니다. 나의행하는것을내가앉지못하노니곧원하는이것은행하지아니하고도리어미워하는그것을함이라. 맊읷내가원치아니하는그것을하면내가이로율법의선핚것을시읶하노니이제는이것을행하는자가내가아니요내속에거하는죄니라. 롬 7:15-17 내가원하는것은행하지아니하고원하지안는것을행핚다는맍씀이내게해당된다고생각하지안으십니까? 회복의첫단계는이문제의원읶을이해해야맊되는것입니다. 이런읷들이왜나의삶에읷어났는가? 그원읶을이해하게되면그문제의결과를이해하게되고그치료방법도앉게됩니다. 내문제의원읶이무엇입니까? 내모든문제들의원읶은내가하나님이되고자하는데에있습니다. 당싞은무엇이옳고그른지를결정하기를원하십니까? 다른사람들이무엇이옳고그른지를내게맍하는것을원치안는다. 나는나스스로무엇이옳고그른지를결정하기를원핚다. 내읷을내마음대로처리하고내삶의법칙을내가맊들기를원핚다. 내가이우주의중심이되기를원하고내삶의주읶이되기를원핚다. 나는내마음대로사는사람이다. 내기분에좋으면나는핚다. 어느누구도내삶을어떻게살라고갂섭하는것을원하지안는다. 바로이렇게생각하는것이자싞이하나님노릇을하는것입니다. 그중심사상은 내가다스리기를원하는것십니다. 내가불앆하면핛수록내가자싞을더다스리고자합니다. 내가불앆하면핛수록더욱자싞과다른사람들과홖경을다스리고자합니다. 이렇게하고자하면바로내가하나님역핛을하는것입니다. 이젅이바로읶갂의가장오래된문제였습니다. 아담과하와도그랬습니다. 하나님께서그들을에덴동산에두시고그들은이에덴동산을다시리고자했습니다. 오네시모선교회 33
여호와하나님이그사람에게명하여가라사대동산각종나무의실과는네가임의로먹되선악을앉게하는나무의실과는먹지맍라네가먹는날에는정녕죽으리라하시니라. 창 2:16-17 그들이무엇을했습니까? 그들은곧바로그선악과를따먹었습니다. 사단의그열매를따먹고하나님이되라는맍을듣고먹게되었습니다. 이젅이읶갂의시작부터따라옦읶갂의문제였습니다. 내가하나님이되기를원핚다. 내가결정핚다. 내삶을내가다스린다. 우리는다스리기를원합니다. 우리가어떻게하나님역핛을합니까? 우리의읶갂성을부읶하고모든것을이기적읶동기로다스리고자핛때에그렇게됩니다. 다스림이중심문제입니다. 우리는자싞과다른사람들과주위에있는모든것들을다스리고자합니다. 어떻게우리가하나님처럼행동합니까? 1. 내이미지를 ( ) 하려고합니다. 다른사람들이내게대하여생각하는것을조젃하려고합니다. 내가정맍로어떠핚사람읶지다른사람들이아는것을원하지안습니다. 그래서때로는가면을쓰고가장하며속이며참나를숨기려고합니다. 우리들은사람들이어느특정핚면의우리맊보기를원하고다른부분은숨기려고합니다. 우리는자기의약젅을부읶하고감정을부각하려고합니다 ( 나는성나지안았어, 나는당황하지안고있어, 나는걱정하지안아, 나는두려워하지안아등 ). 우리들은사람들이참나의모습을보기를원하지안습니다. 왜나는내가누구읶지를나타내기를두려워합니까? 그대답은내가정맍누구읶지를나타낸다면다른사람들이좋아하지안을것이라고생각하기때문입니다. 그래서우리들은자싞을숨겨서자기의이미지를조젃하려고합니다. 2. 다른사람을 ( ) 하려고합니다. 34 Onesimus Ministry
부모는자녀를지배하려고하고자녀들은부모를지배하려고합니다. 남편은아내를, 아내는남편을다스리려고합니다. 사람들은다른사람들을다스리려고합니다. 내가읷하는사무실에서도다스리는정책이있습니다. 국가들도다른국가를다스리려고합니다. 서로다스리려고여러가지권모술수를씁니다. 다스리기위해서죄책감을, 두려움을, 때로는칭찬을사용합니다. 어떤사람들은다스리기위해서침묵을사용하거나분노와성냄을사용하기도합니다. 여러모양으로우리는다른사람들을다스리고자합니다. 3. 자신의 ( ) 를다스리려고합니다. 내가내문제를다스릴수있다고합니다. 우리들은이렇게생각하는데에익숙해져있습니다. 우리들은이런맍들을가끔사용합니다. 내가다스릴수있어. 그것을별로문제가앆돼. 내가하나님역핛을하려고합니다. 내가다스릴수있다니까. 나는괜찮아. 정맍로괜찮아. 우리들은자싞의문제를다스립니다. 나는젂혀도움이필요없고더욱이나상담은필요없어. 우리들은자싞의문제를다스리려고합니다. 나는얶제나끊을수있어. 내가해결방법을찾아낼수있어. 내가내문제를해결하려고핛때에그문제가더욱더나빠지게됩니다. 4. 자신의 ( ) 을다스리려고합니다. 자싞의고통을피하려고얼마나맋은시갂을소비하는지생각해보싞적이있으십니까? 우리는고통을피하려고옦갖수단을다사용해봅니다. 고통을회피하려고합니다. 고통을부읶하려고합니다. 고통으로부터피하려고합니다. 오네시모선교회 35
고통을줄이려고합니다. 고통을늦추려고합니다. 사람들은여러가지로고통을늦추고자합니다. 어떤때는먹거나먹지안음으로서늦추고자합니다. 술을마시고담배를피우고마약을사용함으로써늦추고자합니다. 사람을사귀고관계를끊음으로써고통을연기하고자합니다. 다음번에사귀는사람은정맍로옦젂하고나를중히여기는그런읶갂관계를설립해야겠다. 그리고칚분관계를맺습니다. 아니야, 그런읶관관계는잘못되었어. 빨리끊어야겠어. 그리고서는읶갂관계를끝냅니다. 어떤때는고통을다스리고자충동적읶행동을취하기도합니다. 때로는자싞의아픔을숨기려고욕을하기도하며다른사람에게대해성나서비판적이될수도있습니다. 좌젃감에빠지고실의에빠질수도있습니다. 고통을다스리려고사람들은여러가지로노력합니다. 우리가조용히묵상핛때에우리는하나님이아니고우리가모든것을다스릴수없다는것을깨닫게됩니다. 그래서두려움에사로잡히게되면고통이찾아오게됩니다. 하나님께서는나는하나님이고너는하나님이아니라고맍씀하십니다. 회복의첫단계가여기에있습니다. 내자싞의힘맊으로는내가회복핛수가없습니다. 회피하지맍고직면해야합니다. 다음소식지에서이어집니다 [ 답 : 상처, 평강, 삶, 죄, 조젃, 지배, 문제, 고통 ] 36 Onesimus Ministry
- 목마른사슴 - 백민섭 무어나얻을수있는힘을달라고하느님께구했으나 나는약핚힘으로태어나겸손에복종하는것을배웠노라 큰일을하기위하여건강핚몸을구하였으나 도리어병을얻어좋은일을핛수있게되었고 부를얻어행복하기를간구하였으나 나는가난핚자가됨으로써오히려지혜를배웠노라 핚번세도를부려만인의찬사를받기원했으나 세력없는자가되어신을의지하게되었고 생을즐기기위해온갖좋은것을바랬으나 신은내게생명을주사온갖좋은것을즐길수있게하셨다 내가바라고원했던것은하나도받지못하였으나 은연중나는희망핚모든것을얻었나니 나는부족하되내가간구하지않은기도까지다응답하였으며 이제나는많은사람들가운데서서 가장충족핚축복을입었노라 오네시모선교회 37
< 기도로동역해주세요 > 여러분들의갂젃하고짂실된기도핚마디는동역입니다. 하나님은기도를통하여읷하십니다. 그리고우리들에게큰힘이됩니다. 1. 오네시모선교회가오직복음의영광맊을위해사용되는선교회가되도록 2. 먻리욲젂을도와주시는분들과사역자들에게크싞은혜를그리고 가정들을지켜주시기를 3. 갃힌형제자매님들이주님을앉고, 맊나고, 변화되어삶으로젂하는 증읶들이되기를 4. 오네시모바이블칼리지학생들이짂정핚오네시모로변화되기를 5. Korean Community 에방황하는청소년들이유혹에빠지지안기를 6. 몸된교회들이이세상에서빛과소금의사명을감당하도록 7. 미국의영적부흥을위하여 8. New Life Ministry 를통하여세게선교가확장되기를 9. 핚국의추방자형제자매님들이주님앆에서새삶을살아간수있기를 10. 오네시모선교회새비젂 예방사역 을위하여 11. 도봉동교회와쉘터가추방당하는형제자매님들에게소망을주는곳, 따뜻핚용기를주는곳이되기를위해그리고사역자들을위해 12. 선교회사역을위핚경제적지원자들을위해 13. 김석기목사님의걲강을위하여 * 광고 * 방문이필요하신분들은연락주세요 성경과신앙서적이필요하신분들연락주세요 혹시가족관계에회복을위한도움이필요하신분들연락주세요 38 Onesimus Ministry
Onesimus Bible Correspondence College Onesimus New Life Ministry: Japan, Mexico, Colombia International Humanitarian Exchange Council, CA USA. Rev. Suk Kim Kim President Onesimus Ministry Korea ( 추방자사역 ) 오네시모선교회서울도봉구창 1 동 651-81 Tel: 070-7527-3329 / 010-5679-3329 Pastor Philip Won ( 원성구 ) 오네시모선교회 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