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오브윈터에서, 플레이어들은좀비대재앙의여파로혹독한 겨울에서생존하기위해발버둥치는어떤거주지의생존자들이 됩니다. 그거주지에는생존자들이완수하려고노력하는공통의 목적이있습니다. 그러나, 각플레이어는또한비밀목적을가진 생존자무리를조종하게됩니다. 일반적으로이비밀목적은, 어떤 플레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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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oname v.0 ( 죽음의겨울 : 선택의기로 RULEBOOK Stop! If you want us to teach you how to play, you can visit plaidhatgames.com and watch a video explanation.

2 데드오브윈터에서, 플레이어들은좀비대재앙의여파로혹독한 겨울에서생존하기위해발버둥치는어떤거주지의생존자들이 됩니다. 그거주지에는생존자들이완수하려고노력하는공통의 목적이있습니다. 그러나, 각플레이어는또한비밀목적을가진 생존자무리를조종하게됩니다. 일반적으로이비밀목적은, 어떤 플레이어로하여금거주지의목적을완수하는것을돕게끔합니다. 게임종료시자신의비밀목적을달성한플레이어만이게임에서 승리하게됩니다. 게임은다양한방식으로종료될수있습니다. 사기 트랙이 0 에다다르거나, 라운드트랙이 0 에다다르거나, 주목적이 달성되거나하는방식으로말입니다 양쪽면으로된주목적카드 비밀목적카드 배신자비밀목적카드 추방자비밀목적카드 생존자카드 플레이어참조시트 선플레이어토큰 시작아이템카드 경찰서아이템더미카드 식료품가게아이템더미카드 학교아이템더미카드 주유소아이템더미카드 도서관아이템더미카드 병원아이템더미카드 위기카드 기로 (Crossroads) 카드 상처토큰 무력한생존자토큰 식량토큰 소음토큰 바리케이드토큰 굶주림토큰 트랙마커 좀비말 좀비토큰 ( 말이다떨어졌을경우사용 ) 생존자말 플라스틱받침대 거주지게임보드 장소카드 규칙서 게임의목적 행동주사위 위험노출주사위 구성물 WE NEED MORE SAMPLES SET UP MORALE STARTS AT. ROUND TRACK STARTS AT. Add zombie to all non-colony locations. VICTORY Every time a zombie is killed roll a die. If it is a or higher place it on this main objective card. Accumulate zombies on this main objective for each player that started the game. At the start of the game read section MO0 on page.. 제목 : 이주목적의제목. TIME SHORT. 준비 : 이시나리오의게임보드준비방법.. 목표 : 주목적을완수하기위해달성해야할과제 ( 들 ).. 시간 : 이주목적을달성하기위해걸리는예상시간. 짧음 Short = -90 분. 중간 Medium = 90-0 분. 김 Long = 0-0 분. HUNGER YOU WIN THE GAME IF ALL OF THE FOLLOWING IS TRUE:. The main objective has been completed.. You have at least in your hand.. 제목 : 이비밀목적의제목. 주목적카드 비밀목적카드. 목표 : 게임에서승리하기위해당신이달성해야할과제 ( 들 ). 주 : 앞으로나올확장게임의카드들과구별하기위해 데드오브윈터게임카드들의오른쪽아래구석에는기로 아이콘이그려져있습니다. Noname v.0 (

3 생존자 카드 FOREST PLUM Mall Santa 아이템 카드 ANYWHERE: At the beginning of your turn you may remove Forest from the game to raise morale by. FUEL WASTE PILE: Play this card when moving a survivor you control. Do not roll for exposure for that move. POLICE STATION. 이름: 이 생존자의 이름.. 이름: 이 아이템의 이름.. 직업: 좀비 대재앙 이전에 생존자의 직업(게임에는 아무 영향. 기호 종류: 아이템 카드는 가지 종류가 있음.. 능력: 이 카드를 플레이 했을 때 발동하는 특정 효과. 없음).. 영향력 수치: 생존자의 거주지에서의 서열.. 장소: 게임 시작 시 이 아이템 카드를 넣어야 하는 카드 더미.. 공격 수치: 생존자의 전투 능력.. 탐색 수치: 생존자의 아이템 탐색 능력. 아이템 카드 기호 종류. 능력 활용 가능 장소: 생존자가 자신의 능력을 활용하기 위해 위치해야 할 장소.. 능력: 생존자가 게임 중에 가지고 있는 특정 효과. 무기 연료 교육 식량 약 도구 생존자 플레이어 참조 시트. 라운드 요약: 매 라운드 마다 발생하는 것들의 ROUND SUMMARY PLAYER TURNS PHASE. Reveal Crisis. Roll Action Dice. Player Turns GROUP LEADER Pay Food Check Waste Resolve Crisis Add Zombies Check Main Objective Move Round Tracker Pass First Player Token FOLLOWERS 순서를 명시. PLAYER TURN ACTIONS ACTIONS THAT ACTIONS THAT DO NOT. 플레이어 턴 행동들: 자신의 턴에 할 수 있는 행동들을 명시. { Attack (zombie or survivor) } Search Barricade Clean Waste ( cards) Attract ( zombies) Play a Card Add a Card to the Crisis Move a Survivor Spend Food Tokens Request Hand Off Vote to Exile REMEMBER! The player to your right must draw a Crossroads card at the beginning of your turn! SECRET OBJECTIVE COLONY PHASE 그룹 지도자: 플레이어의 그룹 지도자를 이 칸에 공개하여 놓습니다.. 비밀 목적: 플레이어의 비밀 목적을 이 칸에 비공개로 놓습니다.. 추종자들: 남은 생존자들을 이 칸에 놓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행동 주사위 더미: 행동 주사위를 굴린 후, 그 주사위들을 이 칸에 놓습니다.. 사용한 행동 주사위 더미: 어떤 플레이어가 행동 주사위를 사용했을 때, 그 주사위를 이 칸에 놓습니다. Noname v.0 (

4 위기 카드 기로 카드 HUNTED If at any point during the player s turn that player receives a non-frostbite wound as the result of rolling for exposure after moving: They shot me! It was no accident either. I saw them! They were all decked out in camouflage and they had no interest in the zombies in the area. They were hunting me, and I tell you what they don t look as rough as us. They look well fed. We ve got armed cannibals in our backyard. OPTION BLIZZARD OPTION += number of non-exiled players For the remainder of the game, whenever any player moves a survivor, in addition to rolling the exposure die they must roll a regular die. On a result of or lower that survivor receives wound. FAIL: Non-exiled survivors cannot move until the end of the next round. Lose morale. You hunt down the hunters. Roll for exposure twice on each survivor you control. Optional: Add additional cards ( ) to gain morale for preventing the crisis. 제목: 이 기로의 제목.. 제목: 이 위기의 제목.. 발동 조건: 이탤릭 체의 문구가 이 카드의 발동 조건입니다.. 대비: 어떤 사건의 효과를 대비하기 위해 이 위기에 필요한 이 카드가 발동되기 위해서는 이 사건이 반드시 발생해야 합니다. 아이템들의 종류를 나타냄.. 선택 사항: 카드가 발동되었을 때 고를 수 있는 선택 사항.. 효과: 이 위기를 대비하지 못했을 경우 발생하는 부정적인 효과. 주-중요: 몇몇 기로 카드에는 성적, 언어적, 자살, 주류 사용 등의 성인. 선택적 효과: 플레이어들은 이 위기에 요구되는 아이템들 외에 테마들이 있습니다. 이 카드들은 다음 기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명시된 아이템들 사용함으로써, 명시된 특정 효과들을 얻을 플레이어들은 게임 시작 전에 이 카드들을 제거하고 게임을 진행할 수 수 있습니다. 있습니다. 추가 구성물 선 플레이어 토큰: 이 토큰은 누가 바리케이드 토큰: 무력한 생존자 토큰: 매우 늙거나 매우 선 플레이어인지를 나타냅니다. 출입구에 바리케이드를 어려서 힘이 되지 못하지만 공간을 차지하고, 선 플레이어는 라운드에 먼저 쳤을 때 사용됩니다. 식량을 먹는 그룹의 멤버들을 나타냅니다. 플레이하고, 모든 동점 상황에서 항상 우선 시 됩니다. 상처 토큰: 양면으로 되어 식량 토큰: 다양한 게임 효과에 따라 식량 있습니다. 한 쪽은 일반적인 공급처에 이 토큰들을 추가하거나 제거하게 상처를 나타내고, 다른 한 쪽은 됩니다. 동상 상처를 나타냅니다. 위험 노출 주사위: 어떤 생존자가 상처받거나, 동상에 걸리거나, 소음 토큰: 이 토큰들을 소음이 좀비에게 물렸는지를 결정하는 등 발생하는 장소에 놓게 됩니다. 다양한 게임 효과를 처리하기 위해 이 주사위를 굴립니다. 생존자 / 좀비 말: 게임 내의 행동 주사위: 굶주림 토큰: 거주지에 생존자와 좀비를 나타냅니다. 매 라운드 이 주사위를 먹을 식량이 부족할 경우 말의 아래 부분에 플라스틱 말 굴려서 특정 행동을 이 토큰들을 식량 공급처에 받침대를 끼우세요. 수행하게 됩니다. 추가하게 됩니다. Noname v.0 (

5 게임 보드: 게임 보드는 개의 다양한 장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주지 보드 및 개의 장소 카드). 9 0 거주지 보드 GROCERY STORE. 이름. 출입구: 번호 표시가 되어 있는 출입구. 거주지에 놓이는 좀비는 출입구 번호에 따라 놓이게 됩니다.. 출입구 칸: 좀비와 바리케이드가 놓이는 칸.. 생존자 칸: 생존자가 놓이는 칸. 사기 트랙 : 이 트랙은 거주지의 사기를 보여줍니다. 생존자가 죽었을 경우, 너무 많은 카드가 폐기물 더미에 있을 경우, 식량이 부족한 경우, 혹은 위기 카드나 기로 카드의 결과로 인해 사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라운드 트랙: 남은 라운드를 보여줍니다.. 식량 공급처: 다양한 게임 효과에 따라 여기에 식량 토큰을 추가합니다.. 주 목적: 여기에 주 목적 카드를 놓습니다. 9. 폐기물 더미: 카드들을 플레이 하면, 이곳에 그 카드들을 놓습니다. 0. 위기 더미: 여기에 위기 더미를 놓습니다.. 위기 대비에 필요한 카드: 여기에 위기 대비에 필요한 카드들을 놓습니다. 장소 카드. 이름: 이 장소의 이름.. 생존자 칸: 생존자를 여기에 놓게 될 것입니다.. 출입구 칸: 좀비와 바리케이드를 여기에 놓게 될 것입니다.. 아이템 더미: 이 장소를 탐색했을 때 플레이어가 뽑아야 하는 아이템 카드.. 소음: 소음 토큰을 여기에 놓습니다. 한 라운드에 어떤 한 장소에는 개의 소음 토큰만 놓을 수 있습니다.. 아이템 기호: 왼쪽부터 오른쪽까지의 순서는, 이 장소에서 탐색했을 때 발견할 수 있는 아이템 종류의 확률 순서입니다. Noname v.0 (

6 게임준비. 거주지보드를플레이영역중앙에놓고, 개의장소카드를아래와 9. 각플레이어에게생존자카드를 장씩나눠줍니다. 그후, 같이보드근처에놓거나, 테이블에알맞은곳에놓습니다. 각플레이어는 장을선택하고, 나머지카드를생존자더미로되돌립니다. 생존자더미를다시섞습니다.. 각플레이어는플레이어참조시트를가져옵니다. 0. 각플레이어는선택한 명의생존자중하나를자신그룹의. 플레이어들은플레이하고싶은기본주목적을고르거나, 지도자로선택하여자신의참조카드의해당칸에그지도자카드를무작위로주목적을하나를고를수있습니다. 놓습니다. WE NEED MORE SAMPLES SET UP MORALE STARTS AT. ROUND TRACK STARTS AT. Add zombie to all non-colony locations. VICTORY Every time a zombie is killed roll a die. If it is a or higher place it on this main objective card. Accumulate zombies on this main objective for each player that started the game. At the start of the game read section MO0 on page. 주 : 첫번째플레이에서는, " 더많은샘플이필요해 (We Need More Samples)" 라는주목적을선택하기를권장합니다. 주목적카드를거주지보드에해당칸에놓고, 주목적의게임준비설명에따라 TIME SHORT 게임보드를준비합니다. 거주지출입구칸에좀비를추가하는것에대한좀더상세한설명은 페이지에좀비추가하기 (Adding Zombies) 를참고하세요.. 남은생존자를자신의플레이어참조시트아래플레이어의추종자칸에놓습니다.. 각플레이어들이선택한생존자들의말을거주지에추가합니다. 거주지에생존자말추가하기. 배신자가아닌비밀목적카드를섞고플레이어당 장을따로빼놓습니다 ( 비공개로 ). 남은배신자가아닌비밀목적카드는게임상자로되돌립니다. 배신자비밀목적카드를섞고 그중하나를, 따로빼놓은배신자가아닌비밀목적카드에추가합니다 ( 비공개로 ). 남은배신자비밀목적카드를게임상자로되돌립니다. 따로빼놓은카드들을모두섞고, 각플레이어에게한장씩나눠줍니다. 남은비밀목적카드를보지않고게임박스로게임박스로되돌립니다. 플레이어들은자신의비밀목적을다른플레이어들에게보여줄수없습니다. 거주지보드의 " 거주자 (Colony Occupants)" 부분의점선원칸안에생존자말을놓습니다.. 남은말과토큰을분류하여, 모든플레이어의손에닿기쉬운곳에놓습니다.. 위기카드를섞고거주지보드의해당칸에그더미를놓습니다.. 생존자카드, 추방자목적카드, 기로카드를잘섞어더미를만든후, 플레이영역한쪽에그더미들을놓습니다. 주 - 중요 : 몇몇기로카드에는성적, 언어적, 자살, 주류사용등의성인테마들이있습니다. 이카드들은다음기호로표시되어있습니다 :. 플레이어들은게임시작전에이카드들을제거하고게임을진행할수있습니다.. 모든시작아이템카드를잘섞어, 각플레이어에게 장씩나눠줍니다. 남은카드를상자로되돌립니다.. 남은아이템카드를장소에따라분류합니다. 각장소더미를섞고, 각장소의해당칸에각더미들을놓습니다. Noname v.0 ( 영향력수치가가장높은그룹지도자를가진플레이어가선플레이어토큰을받고, 게임의첫턴을진행하게될것입니다. " 세상의종말에무언갈남길거야 - 그건전혀지루하지않은것이지. 그새로운무언가가뭔지알게되었다고생각되었다면그건이미구식이고변해버린거야. 매일매일은어제와다르니까 " 로레타클래이

7 COLONY PHASE SOPHIE ROBINSON Pilot FOLLOWERS VICTORY SHORT TIME At the start of the game read section MO0 on page. Every time a zombie is killed roll a die. If it is a or higher place it on this main objective card. Accumulate zombies on this main objective for each player that started the game. DANIEL SMITH Sheriff SET UP WE NEED MORE SAMPLES MORALE STARTS AT. ROUND TRACK STARTS AT. Add zombie to all non-colony locations. ACTIONS THAT DO NOT { Attack (zombie or survivor) } Search Barricade Clean Waste ( cards) Attract ( zombies) Play a Card Add a Card to the Crisis Move a Survivor Spend Food Tokens Request Hand Off Vote to Exile PLAYER TURNS PHASE ROUND SUMMARY PLAYER TURN ACTIONS 0 COLONY PHASE Doctor ANYWHERE: Once per round you may remove any type of wound token from a survivor that shares a location with Olivia. Olivia may use this ability on herself. FOLLOWERS Pay Food Check Waste Resolve Crisis Add Zombies Check Main Objective Move Round Tracker Pass First Player Token OLIVIA BROWN Reveal Crisis. Roll Action Dice. Player Turns ACTIONS THAT Play a Card Add a Card to the Crisis Move a Survivor Spend Food Tokens Request Hand Off Vote to Exile ACTIONS THAT DO NOT { Attack (zombie or survivor) } Search Barricade Clean Waste ( cards) Attract ( zombies) The player to your right must draw a Crossroads card at the beginning of your turn! REMEMBER! PLAYER TURN ACTIONS HOSPITAL GAS STATION SECRET OBJECTIVE 0 ANYWHERE: (+) Kill zombies at Daniel s current location. Only roll for exposure once. GROUP LEADER Library PLAYER TURN ACTIONS SCHOOL ACTIONS THAT PLAYER TURNS PHASE ROUND SUMMARY. Reveal Crisis. Roll Action Dice. Player Turns GROUP LEADER PLAYER TURNS PHASE ACTIONS THAT DO NOT GROCERY STORE { Attack (zombie or survivor) } Search Barricade Clean Waste ( cards) Attract ( zombies) POLICE STATION Mayor Pay Food Check Waste Resolve Crisis Add Zombies Check Main Objective Move Round Tracker Pass First Player Token ANYWHERE: Once per round, when Gabriel is at a location with a search deck, you may reveal the top cards of that search deck. If you revealed any outsider cards you may place into your hand. Shuffle the remaining cards back into the search deck BRIAN LEE ROUND SUMMARY SECRET OBJECTIVE 9. Reveal Crisis. Roll Action Dice. Player Turns COLONY PHASE 0 0 Play a Card Add a Card to the Crisis Move a Survivor Spend Food Tokens Request Hand Off Vote to Exile Fireman GABRIEL DIAZ Pay Food Check Waste Resolve Crisis Add Zombies Check Main Objective Move Round Tracker Pass First Player Token The player to your right must draw a Crossroads card at the beginning of your turn! FOLLOWERS REMEMBER! ANYWHERE: Once per round you may increase an unused action die you control by. ALEXIS GREY GROUP LEADER LIBRARY: Once per round, when performing a search at the library you may look at and keep additional card. Librarian 인 플레이 게임 준비 9 주: 주 목적에 따라 게임 보드를 준비할 때, 파란색 마커는 사기 수치를 표시하기 위해, 빨간색 마커는 라운드를 표시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SECRET OBJECTIVE 9 ACTIONS THAT REMEMBER! The player to your right must draw a Crossroads card at the beginning of your turn! ANYWHERE: Once per round you may look at the top card of a single location s search deck. After you have looked at the card place it back on top of that search deck. Noname v.0 (

8 라운드순서 데드오브윈터는일련의라운드로구성되어있습니다. 각라운드는 개의페이즈로나뉘며, 플레이어들은두개의페이즈를순서대로진행해야합니다.. 플레이어턴페이즈. 거주지페이즈 플레이어턴페이즈 플레이어턴페이즈동안다음 개의효과를순서대로해결합니다.. 위기공개 : 위기더미의가장위의카드한장을공개합니다. 이카드를대비하지못하면, 이카드의효과가거주지페이즈동안발생합니다. 플레이어들이필요한종류의카드를해당위기에충분히사용한다면, 해당위기카드를대비할수있게됩니다.. 행동주사위굴림 : 이시점에서, 각플레이어들은자신의사용한 / 사용하지않은행동주사위더미에있는모든주사위를제거합니다. 그후, 각플레이어는행동주사위 개를받고, 자신이조종하는각생존자마다추가로주사위 개씩을더받습니다 ( 그래서플레이어들은 개의행동주사위를가지고게임을시작할것입니다 ). 각플레이어는자신의행동주사위를모두굴려, 자신의턴동안사용할수있도록, 사용하지않은행동주사위더미에그주사위들을 플레이어턴행동 일부행동은주사위를소비하며, 일부행동은주사위를소비하지않습니다. 행동주사위를소비하려면, 플레이어는적합한주사위를사용하지않은주사위더미에서제거하여, 사용한행동주사위더미에놓습니다. 일부행동은특정수치의행동주사위를요구합니다 ( 행동주사위굴림단계동안굴린주사위에서 ). 행동주사위를요구하는행동 - 공격 : 공격을수행하려면, 플레이어는자신이조종하는생존자를선택하여, 그생존자의공격수치와같거나높은행동주사위를소비해야합니다. 그후, 플레이어는그공격의대상을선택할수있습니다. 대상은공격하려는생존자와같은장소에있는좀비이거나, 생존자가되어야합니다. 좀비를선택했다면, 그좀비를죽이고, 게임보드에서제거합니다. 생존자또한공격받게되어위험노출주사위를굴립니다 ( 더자세한사항은 페이지의위험노출주사위굴림 (Rolling for Exposure) 을참고 ). 9 페이지에있는예시 : 좀비공격하기를참고하세요. 생존자를선택한다면, 이공격에사용한행동주사위를굴립니다. 그결과가선택한생존자의공격수치와같거나낮다면, 선택한생존자위에상처마커를놓고, 그생존자를조종하는플레이어의핸드에서무작위로한장을가져옵니다. 9 페이지에있는예시 : 생존자공격하기를참고하세요. 주 : 다른생존자를공격할때는위험노출주사위를굴리지않습니다. 놓습니다. 플레이어들은자신이조종하는생존자마다행동주사위 개씩을받게되지만, 그행동주사위는해당생존자에게속하게되는것이아니라, 자신의생존자그룹모두에속하게됩니다. 플레이어는한생존자로여러행동을수행하기위해, 여러개의행동주사위를사용할수있습니다.. 플레이어턴 : 플레이어턴페이즈동안, 선플레이어부터시작하여각플레이어가턴을수행하게될것입니다. 어떤플레이어의턴시작시, 그플레이어의오른쪽플레이어가기로카드한장을뽑습니다 ( 그턴중아무때나, 발동조건이충족된다면, 그카드의효과를턴을수행하는플레이어에게적용합니다 ). 플레이어의 턴에, 그플레이어는여러가지의행동을수행할수있게됩니다. 플레이어가자신의턴에원하는만큼행동을모두수행했다면 ( 혹은, 자신이수행할수있는행동을모두수행했다면 ), 자신의왼쪽플레이어에게패스합니다. 각플레이어가모두한번의턴을수행할때까지시계방향으로게임을진행합니다. 각플레이어가한번씩턴을수행하면, 플레이어턴페이즈는종료되고, 거주지페이즈가시작됩니다. Noname v.0 ( " 모두들조용히해! 아무도이소리를못들은거야? 내가분명조용히하라고했다! 바로그거야. 그래. 우리만있는게아냐. 그자식들은분명트럭이멈추는소리를들었을거야. 너네둘은계속탐색해, 내가그놈들을끌어내서좀떨어트려볼게. 너네들... 이일을가치있게만들려면반드시뭔가를찾는게좋을거야 " 토마스하트

9 예시: 좀비 공격하기 예시: 생존자 공격하기 SCHOOL ASHLEY ROSS Construction Worker ASHLEY ROSS Construction Worker SCHOOL. 플레이어 은 애쉴리 로즈를 조종하고 있습니다. 애쉴리는 학교에 있었고, 플레이어 은 SCHOOL MIKE CHO Ninja 0 SCHOOL MIKE CHO Ninja 0. 애쉴리 로즈는 학교로 돌아왔고, ASHLEY ROSS Construction Worker 애쉴리와 같은 장소에 있는 좀비 하나를 공격하기로 합니다. 플레이어 은 애쉴리 로즈로 플레이어 가 조종하고 있는 생존자인 마이크 조를 공격하기로 합니다.. 애쉴리의 공격 수치는 + ANYWHERE: When performing an attack with Mike do not roll for exposure. ANYWHERE: When performing an attack with Mike do not roll for exposure.. 애쉴리의 공격 수치는 +입니다. 입니다. 플레이어 은 애쉴리의 플레이어 은 애쉴리의 공격 수치와 공격 수치와 같거나 높은, 수치의 행동 주사위를 소비합니다. 같거나 높은, 수치의 행동 주사위를 소비합니다. ANYWHERE: Once per round you may perform a barricade action without using an action die.. 좀비를 죽여서, 학교에서 그 좀비를 제거합니다. 그러나, 이제 플레이어 은 위험 노출 주사위를 굴려야 합니다.. 그 후, 플레이어 은 그 행동 주사위를 굴립니다. 주사위를 굴려 마이크의 공격 수치인 +보다 적은 이 나왔습니다.. 플레이어 는 마이크 조의 생존자 카드에 상처 토큰 개를 놓아야 하며, 플레이어은 플레이어의 핸드에서 무작위로 카드. 플레이어은 위험 노출 주사위를 굴려 상처 하나를 입게 됩니다. 한 장을 가져옵니다. 플레이어은 위험 노출 주사위를 굴리지 애쉴리의 생존자 카드 위에 상처 토큰 개를 놓습니다. 않습니다(생존자를 공격했을 때는 이 주사위를 굴리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한 턴에 같은 생존자로 여러 번 공격할 수 있습니다. 그 생존자의 공격 수치와 같거나 높은 행동 주사위 하나씩을 매 공격마다 소비해야 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이 조종하는 생존자로, 자신이 조종하는 또 다른 생존자를 공격하게 할 수 없습니다. 플레이어는 무력한 생존자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 - 탐색 : 플레이어는 거주지를 제외한 아무 장소에서나 탐색할 수 있습니다. 탐색을 수행하려면, 플레이어는 자신이 조종하는 생존자를 선택하여, 그 생존자의 탐색 수치와 같거나 높은 행동 주사위를 그 카드를 추가하지 않습니다. 그 플레이어는 다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그 카드를 자신의 핸드에 추가하고, 탐색 행동을 종료합니다. 혹은 - 자신이 위치한 장소의 비어 있는 소음 칸에 소음 토큰을 놓고, 추가로 카드 한 장을 더 뽑아서 봅니다. 소음 토큰을 놓을 수 있는 비어 있는 소음 칸이 있는 한, 그 플레이어는 계속해서 추가로 카드를 뽑을 수 있습니다. 소비해야 합니다. 그 후, 그 생존자가 있는 장소의 아이템 더미에서 플레이어가 충분히 소음을 일으켰다고 판단하거나, 더 이상 소음을 카드 한 장을 뽑습니다. 그 카드를 볼 수 는 있으나, 아직 자신의 핸드에 일으키고 싶지 않다면, 뽑은 카드 중 한 장을 가져야 하며, 그 카드를 9 Noname v.0 (

10 GAS STATION 예시: 장소 탐색하기 자신의 핸드에 추가합니다. 남은 카드를 아이템 더미의 맨 아래에 놓습니다. 플레이어는 한 턴에 같은 생존자로 여러 번 탐색할 수 있습니다. 그 생존자의 탐색 수치와 같거나 높은 행동 주사위 하나씩을 각 생존자 탐색마다 소비해야 합니다. 왼쪽에 있는 예시: 장소 GAS STATION FOREST PLUM 탐색하기 를 참고하세요. - 바리케이드: 바리케이드 행동을 수행하려면, Mall Santa 플레이어는 자신이 조종하는 생존자를 선택하여, 아무 행동 주사위 하나를 소비해야 합니다. 선택한 생존자가 STATION GAS 있는 장소의 비어 있는 출입구 칸에 바리케이드 토큰을 놓습니다. - 폐기물 처리하기: 플레이어는 자신이 조종하는 생존자 중 적어도 한 명이 거주지에 있다면, 폐기물 처리하기 행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폐기물 처리하기 행동을 수행하려면, 그 플레이어는 아무 행동 주사위 하나를 소비해야 합니다. 폐기물 더미의 맨 위 카드 장을 게임에서 제거합니다. LIGHTER ANYWHERE: At the beginning of your turn you may remove Forest from the game to raise morale by. EQUIP: Once per round, w perfo rm hen th is s an attac su rv ivo r k, you m to kill ay play a zom bies fu el ca rd instead of fo r expo jus t. Do su re. Do no t roll no t evok the fu el e the ab ili ca rd. ty on GAS STATION - 주위 끌기 : 주위 끌기 행동을 수행하라면, 플레이어는 자신이 조종하는 생존자를 선택하여, 아무 행동 주사위 하나를 소비해야 합니다. 아무 장소의 좀비 개를, 선택한 생존자의 장소의 비어 있는 출입구 칸에 놓습니다. - 생존자 능력 : 몇몇 생존자 능력은 행동 주사위를 소비하게끔 합니다. 이러한 경우 능력 문구 앞에 있는 수치를 참고합니다. 그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한 행동 주사위의 수치가 그 수치를 충족시키거나 초과해야 합니다. 그 능력에 별다른 언급이 없다면, 플레이어는 한 턴에 같은 생존자의 능력을 여러 번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EL ga en movin sure this card wh IGHSTTEEPIRLEu:coPlantenyrothl. isdosunorvtivroorrdll for expo LWA r yo h ca survivo a fu el und, w per ro move.ay play roll : Once for thatyou m D o not ju st. EQUIP s an atta ck, on of y d it m stea e ab il th perfor zom bies in e evok to kill su re. D o not GAS STATION po fo r ex ca rd. el N the fu IO GAS STAT 그 능력의 수치와 같거나 높은 행동 주사위 하나씩을 각 능력 사용 시마다 소비해야 합니다. 행동 주사위를 요구하지 않는 행동 - 카드 플레이 하기: 자신의 턴 동안 플레이어는 원하는 만큼 자신의. 플레이어 은 포레스트 플럼을 조종하고 있습니다. 포레스트는 핸드에 있는 카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카드를 플레이 하기 주유소에 있으며, 플레이어 은 포레스트로 탐색하기로 합니다. 위해서는, 그 카드를 폐기물 더미 맨 위에 놓습니다. 플레이어은 연료 카드를 찾기를 원하고 있습니다. 기억할 것: 폐기물 점검 단계 동안, 폐기물 더미에 있는 카드 0장마다 거주지는. 포레스트의 탐색 수치는 +입니다. 플레이어 은 포레스트의 탐색 수치와 같거나 높은, 수치의 행동 주사위를 소비합니다. 사기 을 잃게 될 것입니다. 장착 능력이 있는 카드는 폐기물 더미에 놓이지 않으며, 대신. 플레이어 은 주유소의 아이템 더미의 맨 위 카드를 뽑아, 라이터 플레이어는 자신이 조종하는 아무 생존자 옆에 그 카드를 놓음으로써 카드를 찾았습니다. 그 카드를 해당 생존자에게 장착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생존자는 이제 그 아이템 카드에 적힌 효과를 받습니다. 카드를 한 번 장착시키면, 그. 여전히 연료를 찾고 싶기 때문에, 플레이어 은 소음을 일으켜 탐색 카드를 위기에 추가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건네지 않는 한, 장착을 행동을 계속합니다. 이 플레이어는 주유소 장소 카드의 비어 있는 해제할 수 없습니다. 한 개 이상의 카드를 장착한 생존자가 거주지에서 소음 칸에 소음 마커 하나를 놓습니다. 그 후, 주유소 아이템 더미에서 죽게 되면, 장착한 아이템들은 그 생존자를 조종하는 플레이어의 추가로 한 장을 더 뽑았고, 드디어 연료 카드를 찾았습니다! 플레이어 손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한 개 이상의 카드를 장착한 생존자가 은 자신의 핸드에 연료 카드를 추가하고, 라이터 카드를 주유소 거주지가 아닌 장소에서 죽게 되면, 장착한 아이템들은 그 장소의 아이템 더미의 맨 아래에 놓습니다. 아이템 더미에 섞이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턴 동안에만 카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0 Noname v.0 (

11 - 카드를위기에추가하기 : 플레이어는자신의핸드에있는하나이상의카드그리고 / 혹은자신이조종하는생존자가장착한카드를현재공개된위기에추가할수있습니다. 어떤플레이어의핸드에서위기에추가된카드는비공개로추가되어, 다른플레이어가그카드들을볼수없도록합니다. 위기카드의대비칸에있는기호에해당하는카드를추가하여, 그위기의발생을대비하는것을도울수있습니다. 추가한카드중그기호에해당하지않는각카드들은그위기가발생하도록돕게됩니다. 주 : 일부식량카드의경우, 플레이했을때식량공급처에여러개의식량토큰을추가하게해줍니다. 이러한식량카드들의경우에도위기를해결하는것에있어서는여전히 장의카드로만간주합니다. - 생존자이동 : 플레이어는자신의턴동안, 자신이조종하는각생존자를한번씩이동시킬수있습니다. 어떤장소에비어있는생존자칸이있다면, 그장소로생존자를이동시킬수있습니다. 플레이어가생존자를이동시키고난후, 매번위험노출주사위굴림을해야합니다. 주 : 위험노출주사위결과가 ' 물림 ' 이라면, 그결과가확산될때, 그생존자가방금이동을완료한장소에있는생존자에게그결과가확산됩니다. - 식량토큰사용하기 : 플레이어는거주지보드의식량공급처에서식량토큰을제거하는방식으로, 하나이상의식량토큰을사용할수있습니다. 그플레이어는자신이사용한식량토큰하나마다, 자신의사용하지않은아무행동주사위 개의수치를 씩증가시킵니다. - 요청 : 자신의턴동안, 플레이어는하나이상의아이템카드를다른플레이어들에게요청할수있습니다. 다른플레이어들은자신에핸드에있는아이템카드한장을요청한플레이어에게줄수있습니다. 이렇게하면, 그카드를공개하여즉시플레이해야합니다. 요청한카드를위기에추가할수는없습니다. - 건네기 : 자신의턴동안, 플레이어는아이템을장착한자신의생존자로하여금, 같은장소에있는다른생존자에게그아이템을건네게끔할수있습니다. 아이템을건네게되면, 아이템을건넨생존자는그아이템을장착해제하게되고, 아이템을건네받은생존자가그아이템을장착하게됩니다. 주 : 그아이템이한라운드에한번만사용가능한능력을가지고있고, 이미이번라운드에그능력을사용했다면, 다른생존자에게그아이템을건넸다고하더라도그아이템을그라운드에다시사용할수는없습니다. 위험노출주사위굴림 생존자가새로운장로로이동하거나좀비를죽인즉시, 그생존자를조종하는플레이어는위험노출주사위굴림을해야합니다. 위험노출주사위의각면은그결과를굴렸을때발동되는고유의효과를가지고있습니다. 효과빈칸 : 아무일도발생하지않습니다. 상처 : 이생존자는상처토큰 개를받습니다. 동상 : 이생존자는동상상처토큰 개를받습니다. 이토큰은상처로간주됩니다. 매턴시작시에, 자신이조종하는생존자중 개이상의동상상처토큰이있는각생존자는추가로상처토큰하나씩을받게됩니다. 물림 : 이생존자는죽게되며, 물림효과가확산됩니다. 물림효과의확산어떤생존자가물림주사위를굴려죽게되면, 물린생존자와같은장소를공유한생존자중, 가장낮은영향력을가진생존자에게물림효과가확산됩니다. 물림효과가확산될때마다, 물림효과가확산된플레이어는다음선택사항중하나를골라야합니다 : - 선택사항 : 물림효과가확산된생존자를죽입니다. 물림효과의확산은멈추게됩니다. - 선택사항 : 위험노출주사위를다시한번굴립니다. 빈칸이나오면, 물림효과가확산된플레이어는죽지않으며, 물림효과의확산도멈추게됩니다. 그외다른결과가나오면, 물림효과가확산된플레이어는죽게되며, 물림효과의확산이다시진행됩니다. 어떤플레이어가선택사항 을고르거나, 선택사항 를골라빈칸주사위를굴리거나, 그장소에더이상의생존자가없을때까지는, 물림효과의확산이계속진행될것입니다. - 추방자투표하기 : 자신의턴에한번씩, 플레이어는다른플레이어를선택하여그플레이어를추방하기위한투표를개시할수있습니다. 투표가개시되면, 선택한플레이어를추방할지하지말지를결정하기위해, 모든플레이어는동시에엄지손가락을위로들어찬성을하거나, 엄지손가락을아래로내려반대를할수있습니다. 플레이어는자신스스로를추방하기위한투표를개시할수는없습니다. 모든동점상황은선플레이어에게우선권이있다는사실을명심하세요. 이규칙은추방자투표에도적용됩니다 ( 더상세한내용은 페이지의추방자부분을참고하세요 ). 기억할것 : 생존자가어떤게임효과로인해죽게될때마다, 거주지의사기는 감소됩니다. " 왈왈!" ( 통역 : 걘영화에나올정도는아니었어. 그래도그럭저럭괜찮았는데... 그가그리울거야 ) 스파키

12 기로카드해결하기 플레이어의매턴시작시, 현재플레이어의오른쪽플레이어가기로카드한장을뽑게됩니다. 오른쪽플레이어는그기로카드를자신만볼수있도록해야하며, 그효과가발동되었을때만공개합니다. 그카드에있는문구는현재턴을수행하는플레이어에게만적용합니다. 플레이어의턴중아무때나, 그효과의발동조건을만족시키게되면, 그카드를뽑은플레이어가카드의문구를큰소리로모두읽습니다. 대부분의기로카드는선택할수있는 가지의선택사항을제공하며, 그사항들을포함하여모든문구를큰소리를읽습니다. 그후, 카드의효과를적용해야하는플레이어는선택사항중하나를골라야합니다. 그선택사항은즉시실행되며, 게임에서그카드를제거합니다. 그카드가발동되지않았다면, 기로더미의맨아래에그카드를놓습니다. 어떤플레이어가기로카드의어떤선택사항조건을만족시킬수없다면, 그플레이어는다른선택사항을골라야합니다. 주 : 일부기로카드는플레이어가어떤행동을수행했을때발동됩니다. 이기로카드의발동효과는그행동을해결한뒤에발동됩니다. 거주지페이즈 거주지페이즈동안, 다음 가지효과를순서대로해결합니다.. 식량소비 : 식량공급처에서거주지에있는생존자 명당식량토큰 개씩을제거합니다 ( 올림하여 ). 이러한경우무력한생존자토큰도생존자로간주합니다. 주 : 거주지가아닌다른장소에있는생존자의경우거주지에있는생존자의총수에포함되지않습니다. 그들은스스로식량을수렵채집해서공급처의식량을필요로하지않는것으로간주합니다. 충분한식량토큰이없다면, 다음을순서대로실행합니다 : 어떤식량토큰도제거하지않습니다. 굶주림토큰 개를식량공급처에추가합니다 현재식량공급처에있는각굶주림토큰 개당사기를 씩감소시킵니다.. 폐기물점검 : 폐기물더미에있는카드장수를셉니다. 0장마다사기 씩을감소시킵니다 ( 내림하여 ). 주 : 일부기로카드효과는어떤더미에서특정카드를탐색할수있도록합니다. 더미를탐색한뒤그더미를섞습니다 예시 : 위기해결하기. 인플레이게임에서, 연료부족위기를해결해야합니다. 세명의플레이어중아무도추방된플레이어가없기때문에, 이위기를대비하기위해서는반드시총 점이필요하게됩니다. FUEL SHORTAGE + = number of non-exiled players FAIL: Lose morale.. 위기대비에필요한카드칸에네장의카드가놓여져있습니다. 이카드들을섞어서공개한 결과세장의연료기호와 FUEL FUEL LIGHTER 한장의무기기호카드였습니다. 각연료기호는총점에 점씩추가하게되나, 무기기호는이위기카드의대비부분에 포함되지않은기호이기때문에총점에서 점이감점됩니다. 총점은 점이며, 이수치는추방되지않은플레이어의수보다적습니다. 결국, 이위기를대비하지못했습니다. Optional: Add additional cards ( ) to gain morale for preventing the crisis Play en WASTE moving this card PILE: a when Play moving EQUIP: this card a Once when per moving round, a when this survivo ontrol. ll for survivor exposure Do not you roll control. performs exposure Do not an roll attack, for exposure you may play a fuel card for that move. to kill zombies instead of just. Do not rol for exposure. Do not evoke the ability on. 위기해결 : 플레이어턴페이즈동안위기에비공개로추가된카드들을섞습니다. 한번에하나씩그카드들을공개합니다. 공개한카드의기호가위기의대비부분에있는기호에해당한다면, 점을획득합니다. 공개한각카드의기호가위기의대비부분에있는기호와맞지않다면 점을감점합니다. 모든카드를공개한후에, 총점이플레이어의수보다낮다면, 즉시위기를해결합니다. 총점이플레이어의수와같거나초과한다면, 그위기는대비됩니다. 추가로, 총점이플레이어수 + 이상이라면, 거주지의사기가 증가합니다. 이위기를해결한후에, 이위기에추가된모든카드를게임에서제거합니다. 왼쪽에있는예시 : 위기해결을참고하세요.. 좀비추가 : 거주지에있는 명의생존자 ( 무력한생존자포함 ) 마다거주지에좀비 개씩을추가합니다 ( 올림하여 ). 거주지가아닌지역에있는 명의생존자마다그지역에좀비 개씩을추가합니다. 한번에하나씩어떤지역에있는소음토큰 개씩을제거하고, 각소음토큰에대해행동주사위를굴립니다. 이하의주사위눈이나오면그지역에좀비 개를추가합니다 ( 거주지에좀비를추가하는방법에대한더상세한내용은다음페이지의좀비추가하기를참고하세요 ).. 주목적확인 : 주목적을달성했는지확인합니다. 주목적을달성하면, 게임은즉시종료됩니다. Noname v.0 (

13 . 라운드마커이동 : 라운드트랙에서라운드마커를 칸아래로 이동시킵니다. 라운드마커가 0 칸에다다르면, 즉시게임이 종료됩니다.. 선플레이어토큰넘기기 : 현재선플레이어는선플레이어 토큰을오른쪽플레이어에게넘깁니다. 플레이어턴페이즈의위기 공개를시작으로새로운라운드가시작됩니다. 예시 : 좀비추가하기 좀비추가하기 좀비가추가될때, 추가해야하는모든좀비를추가할때까지, 좀비를 한번에하나씩추가합니다. 거주지에좀비를추가할때, 항상첫번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고, 두번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고, 세번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습니다 ( 계속 ). 이런방법으로놓아야할모든좀비를놓을때까지배치합니다. 일곱번째좀비를추가할때, 다시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고, 여덟번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습니다 ( 계속 ). 좀비를놓을출입구에비어있는칸이없는대신, 그칸중한곳에바리케이드토큰이있다면바리케이드토큰을제거하고놓을좀비도함께제거합니다. 비어있는칸도없고바리케이드토큰도없다면, 그출입구는장악되는것으로간주하여, 놓으려는좀비를제거하고거주지에있는영향력수치가가장낮은생존자를죽입니다. 거주지에무력한생존자밖에없다면, 무력한생존자한명을죽입니다. 거주지에어떤생존자도없다면, 추가효과없이놓으려는좀비를제거합니다. 생존자가죽을때마다 ( 무력한생존자포함 ), 사기를 감소시킵니다. 거주지가아닌지역에좀비를추가할때, 위와같은규칙을모두적용하지만, 좀비를놓을출입구가 개밖에없기때문에, 모든좀비들은그출입구의칸에놓이게됩니다. 오른쪽의예시 : 좀비추가하기를참고하세요. 플레이어들이좀비를추가해야하는데남은좀비말이없을때가있는데, 이런드문경우에는게임에포함된좀비토큰을추가좀비로간주하여놓습니다. 좀비죽이기 좀비가공격을받을때마다그좀비는죽게됩니다. 좀비가공격을받아서, 혹은카드효과로죽게될때마다, 그좀비를죽인생존자를조종하는플레이어는이생존자에대한위험노출주사위굴림을해야합니다. 거주지에서좀비를죽이게되면, 어떤좀비를죽일지선택합니다. 어떤출입구에있었던좀비든지죽일수있습니다. 죽거나, 다른방법으로게임에서제거된좀비는사용하지않은좀비더미로되돌립니다.. 좀비추가하기페이즈동안, 거주지에 명의생존자가있어서, 거주지에 개의좀비를추가해야합니다. 첫번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습니다.. 계속해서반시계방향으로, 다음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습니다.. 세번째좀비를출입구 에놓으려고했으나, 출입구 에는이미좀비로가득차있었습니다. 그러므로출입구 은장악됩니다. 놓으려던좀비는놓지않지만, 거주지에있는영향력수치가낮은생존자가죽게됩니다.. 계속해서반시계방향으로, 네번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습니다.. 계속해서반시계방향으로, 다섯번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습니다.. 계속해서반시계방향으로, 여섯번째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습니다.. 계속해서반시계방향으로, 일곱번째마지막좀비를출입구 의비어있는칸에놓습니다. Noname v.0 (

14 생존자추가하기 일부게임효과로인해플레이어에게새로운생존자가플레이어의추종자대열에합류하게됩니다. 어떤생존자가게임에추가될때마다, 해당하는말을거주지보드의 거주자 (Colony Occupants) 칸에추가합니다. 새로운생존자를조종하는플레이어는자신의턴동안그생존자를사용할수있지만, 플레이어턴페이즈의행동주사위굴림단계전까지는추가로행동주사위를굴리지는않습니다. 거주지에비어있는생존자칸이없다면, 플레이어들은생존자를추가하게하는기로카드의효과를발동시킬수없습니다 ( 무력한생존자를포함하여 ). 또한, 생존자를추가하게하는아이템또한플레이할수없습니다. 생존자의죽음 좀비들이어떤장소의출입구를장악하면, 생존자가죽게됩니다. 어떤생존자가 개이상의상처토큰을받게되면, 그생존자는죽습니다. 어떤생존자가물리면, 그생존자는죽습니다. 일부카드효과로인해생존자가죽을수있습니다. 어떤생존자가죽을때, 그생존자말을게임보드에서제거하고, 사기를 감소시키며, 그생존자카드를게임에서제거한카드더미에놓습니다. 그생존자가어떤카드를장착하고있는상황에서거주지에있었다면, 그카드들을죽은생존자를조종하던플레이어의핸드에추가합니다. 생존자가거주지가아닌다른장소에있었다면, 그카드들을죽은장소의아이템더미에넣고섞습니다. 어떤플레이어의그룹지도자가죽으면 ( 혹은다른방법으로인해잃게되면 ), 자신의추종자대열에서한생존자를선택해서그룹지도자로지정해야합니다. 어떤플레이어의마지막으로남은생존자가죽으면 ( 혹은다른방법으로인해잃게되면 ), 그플레이어는즉시자신이들고있던카드들을모두제거한뒤, 새로운생존자카드를뽑아그생존자를게임에추가하고그생존자를자신의새로운그룹지도자로지정합니다. 무력한생존자가죽으면 ( 카드의효과로, 혹은좀비가무력한생존자밖에없었던어떤지역을장악하는결과로 ), 그생존자토큰을제거하고사기를 감소시킵니다. 주 : 일부카드효과로인해게임에서생존자들을제거하게될수있습니다. 이러한방식으로제거되는경우는, 생존자가죽는경우와같지않습니다. 카드에직접적으로사기를감소시키라는내용이없다면, 생존자를제거할때사기를감소시키지않습니다. 추방 어떤플레이어를추방하는투표가통과되면, 추방된플레이어는즉시추방자비밀목적카드를 장뽑아야합니다. 이카드로인해그플레이어의비밀목적이수정될것입니다. 추방된플레이어는거주지에있는자신이조종하는모든생존자를, 거주지가아닌지역들로이동시켜야합니다 ( 자신이선택하여 ). 이러한생존자들은이동에대한일반적인규칙을모두따라야하지만, 이추방이동을자신에턴동안할수있는한번의이동행동으로간주하지않습니다. 다음의새규칙들을추방된플레이어게적용합니다 : 추방된플레이어는위기에카드를추가할수없습니다. 추방된플레이어가거주지에무력한생존자를추가하게되는상황이오면, 그토큰들을추가하지않습니다. 추방된플레이어가게임에생존자를추가하기위해생존자아이템카드를플레이한다면, 거주지가아닌다른지역을선택하여그생존자를놓습니다. 추방된플레이어는자신의행동주사위결과를증가시키기위해식량토큰을소비할수없으나, 식량카드에적힌효과를실행하지않고식량카드들을플레이하여, 플레이한식량카드한장당어떤행동주사위결과를 씩증가시킬수있습니다. 추방된플레이어는투표를할수없습니다. 추방된플레이어가조종하는생존자가죽었을때는거주지의사기가감소하지않습니다. 추방된플레이어가카드를플레이할때, 폐기물더미에그카드를놓지않고게임에서그카드를제거합니다. 주 - 중요 : 게임중에추방된플레이어가 명이되었는데그중누구도배신자 비밀목적카드를가지고있지않았다면, 사기는즉시 0 으로떨어집니다. 게임의승패 게임이어떤이유로든종료되었을때, 어떤플레이어가자신의비밀목적을완수했다면, 그플레이어가게임에서승리합니다. 비밀목적을달성하지못했다면, 그플레이어는게임에서패배합니다. 일부플레이어들이승리하고, 일부플레이어들은패배할수있습니다. 여러명의승자가존재할수있습니다. 게임이종료되었을때아무도자신의비밀목적을달성하지못했다면, 모두가패배하는상황도발생합니다. 게임은다양한방법으로종료됩니다 : 사기가 0에다다르면, 게임은즉시종료됩니다. 주목적을달성했는지체크하지않습니다. 라운드가 0에다다르면, 게임은즉시종료됩니다. 주목적을달성했는지체크하지않습니다. 주목적을달성합니다. Noname v.0 (

15 투표 게임을진행하는동안, 플레이어들은엄지손가락을올리거나, 내리는식으로투표를하게될수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추방자투표를개시하거나, 기로카드에서투표를요구하는경우로인해투표를하게됩니다. 플레이어들은투표전에충분히생각할시간을가질수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투표할준비가되면, 부터카운트다운을해서카운트 0이되는순간모든플레이어가동시에투표를합니다. 카드문구 카드효과가게임규칙을위반할때, 카드효과를우선적으로적용합니다. 개의게임효과가동시에발생하게되면, 선플레이어가어떤것을먼저해결할지결정합니다. 현재일어나고있는효과도중에아이템카드를플레이할수는없습니다. 예시 : 상처를대비하기위해 약 (medicine) 카드를플레이할수없으며, 상처를받은후에만플레이할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어떤생존자가세번째상처를받게되었을때 약 (medicine) 카드를플레이한다고해서살수없습니다. 이생존자는죽게됩니다. 게임변형규칙 협력변형규칙 플레이어들은게임을협력적으로진행할것을선택할수있습니다. 주목적카드의하드코어쪽을사용하고, 비밀목적을나눠주지않습니다. 각플레이어의유일한목적은주목적을완수하는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은어떤플레이어를추방하기위한투표를할수없습니다. 게임준비단계동안, 카드오른쪽아래에 비협력적기호가있는모든카드를제거합니다. 인플레이변형규칙 협력변형규칙과동일한규칙을따릅니다. 게임준비단계동안, 각플레이어는시작아이템카드를장대신 장을받고, 명의생존자중 명을고르는대신 명을고릅니다. 배신자변형규칙 비협력적기호 게임준비단계동안, 플레이어들은배신자가아닌비밀목적카드를플레이어당 장씩이아닌, 장씩추가할지를선택할수있습니다. 이렇게함으로써배신자가등장할가능성을크게높일수있습니다. 역할극, 비밀목적, 게임균형 데드오브윈터게임에서, 각플레이어들은좀비대재앙상황의생존자 역할을하게됩니다. 그생존자는마음이통하는생존자들그룹을 이끌게됩니다. 이생존자들의그룹은, 무너진세상에서혹독한겨울을 해쳐나가려고노력하는생존자들로구성된더큰거주지에속해 있습니다. 각플레이어는비밀목적을가지고게임을시작하게됩니다. 이비밀 목적은그플레이어와그추종자들의정신적인태도, 혹은은밀한 열망을나타냅니다. 대부분의플레이어들은거주지를좋은방향으로 이끌려고하지만, 그들은또한달성해야할또다른충동들도마음속 깊이갖고있습니다. 하드코어변형규칙 주목적의기본쪽으로게임을진행하는것대신, 플레이어들은다른조건은평소와같이하되, 더큰도전을위해주목적의하드코어쪽을 사용해서플레이하는것을선택할수있습니다. 플레이어탈락변형규칙 플레이어들은플레이어탈락변형규칙을사용해 플레이하는것을선택할수있습니다. 어떤플레이어의 마지막으로남은생존자가죽게되면 ( 혹은다른 방법으로실종되면 ), 그플레이어에핸드에있는 모든카드를게임에서제거합니다. 그플레이어역시게임에서 제외됩니다. WE NEED MORE SAMPLES SET UP MORALE STARTS AT. ROUND TRACK STARTS AT. Add zombies to all non-colony locations. VICTORY Every time a zombie is killed roll a die. If it is a or higher place a zombie token on this main objective card. Accumulate zombies on this main objective for each player that started the game. At the start of the game read section MO0 on page. TIME SHORT 하드코어쪽 배신자비밀목적들은거주지에적극적으로반대하는생존자들을나타냅니다. 추방자비밀목적은추방당한생존자들그룹의반응을나타냅니다. 일부비밀목적들은다른목적들보다완수하기더어려울수있습니다. " 네놈들은다똘아이야. 아니그것보다더해, 네놈들은죽은똘아이들이야. 물론, 어떻게너네들이연결고리의하나하나가되고있다지알아. 글쎄, 그연결고리의약점딱한부분만있으면너넨끝이야. 그래, 네놈들에게행운을빌어주마. 네놈모두손에손잡고캠프파이어노래나불러. 덜떨어진놈이조금이라도잘못하면, 네놈들은서로를먹어치울거야. 마치그곳에남은죽은괴물같이말야." 그래이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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