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Word - Korean Transcript doc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Microsoft Word - Korean Transcript doc"

Transcription

1 Lucio Crinò, MD: 안녕하세요, 이프로그램에오신것을환영합니다. 저는이탈리아, 페루자에서온의학종양학자 Lucio Crinò입니다. 오늘은비편평비소세포폐암 (NSCLC) 에대한현재의치료패러다임에대해논의하려고합니다. 관련전문가몇분을소개합니다. 홍콩의중국대학 (Chinese University) 에서오신 Tony Mok 씨, 스페인의 Instituto de Biomedicina de Sevilla에서오신 Luis Paz Ares Rodriguez 씨와독일 Grosshansdorf 병원에서오신 Martin Reck 씨입니다.

2 이제다양한질병을포함하여비편평비소세포폐암의치료에대해논의를하겠습니다. 최근몇년동안이분야에서가장흥미로운진전은이러한질병중일부는특정종양유전자에의해유발된다는사실을발견한것입니다. Tony 씨, 이것에대해어떻게생각하십니까?

3 Tony Mok, MD: 여기서, 분명하게폐암과연관된유발성종양유전자의의미는특정적인치료법을확보할수있다는것입니다. 표준화학요법과비교할때표피성장인자수용체 (EGFR) 티로신키나제억제제 (TKI) 를사용한뛰어난치료결과가있습니다. 하지만아시아에서아주특정적인선택적인구집단에서확인된사실이며, 발생률은약 40% 정도입니다. 백인인구집단에서는훨씬더적을수있습니다. 나머지환자를어떻게치료관리할지가문제가되는거아닐까요? Martin Reck, MD, PhD: 아주중요한문제라고생각합니다. 예를들어, EGFR 돌연변이가있는한환자를식별할수있을때우리는만족해합니다. 하지만환자의 85 90% 가발암적변형이없다는사실을인정해야합니다. Dr Crinò: 아직도환자의대부분을화학요법으로치료하고있습니다. Luis 씨, 현재유럽과미국에서사용되는일차치료요법은무엇입니까?

4 Luis Paz Ares Rodriguez, MD, PhD: 유전자변이 (driver mutation) 가없는대부분의환자에게는일반적인화학요법을사용합니다. 현재사용하는표준치료는백금제 (platinum agent) 와 vinorelbine, pemetrexed 또는 gemcitabine과같은소위제3세대로불리는약물을사용한이중화학요법입니다. 어떤경우에는 carboplatinum, paclitaxel 및 bevacizumab 등을사용한삼중요법을쓰기도합니다. 일반적으로환자에게 4~6 주기의유도치료를시행합니다. 이것은몇년동안사용하고있는전통적인방법입니다. 그런데최근에 4 주기이상지속적으로치료한데이터를확보했습니다. 오늘이부분에대해서도논의를하겠습니다. Dr Crinò: 맞습니다. 학술적지침에서는일차치료에여러주기의사용을권장합니다. Cisplatinum을포함한치료요법의경우, 치료지침에서 cisplatinum은최대 6 주기를권장합니다. 그렇지않으면, 골수독성이문제가될수있습니다. 대부분의지침에서는평균 4 주기치료를권장합니다. 어떤경우에 6 주기까지치료를계속하십니까?

5 Dr Mok: 환자가이중화학요법으로효과를보고있으면, 치료를중단할이유가없다고생각합니다. 분명하게독성이있었다면, 치료는조기에중단되었을겁니다. 독성이제한적이고효능이보이는경우, 6 주기까지계속하지않을이유는없다고생각합니다. 4 주기째에치료를중단하고유지치료로넘어가야하는지, 아니면 6 주기까지치료를계속해야하는지질문을하셨습니다. 일상의료처치에서환자가잘적응을하면 6 주기까지화학요법을시행합니다. Dr Reck: 저는약 10~20% 의적은환자만이 4 주기치료후에도화학요법에잘적응하고효과를보고있다고생각합니다. 그렇지만대다수의환자에서처음 4 주기의화학요법을통해최대치료효과가나타나는경향을볼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독성이증가된징후를확인하면지속해서 6 주기까지시행할근거가부족하다는생각이듭니다. Dr Paz Ares Rodriguez: 이전에저는대부분의환자에게 4 주기만적용을했습니다. 그러나상당히잘맞고아주잘반응하는일부환자에게는 6 주기치료를적용하기도했습니다. 최근들어지속적인유지치료의시행결과때문에, 4 주기후에백금치료는중단하는경향이있습니다. 이러는이유는유지치료요법에이상적인대상이되지않는환자에게는위험할수도있다는생각때문입니다. 5 번째또는 6 번째주기

6 치료중에언제환자에게독성이나타날지를예측하는것은정말쉬운일이아닙니다. Dr Crinò: 일상의료처치에서화학요법을지속하는것으로반응률이개선될수있다고생각하십니까? Dr Mok: 그말씀에동의하지않는것은아닙니다. 하지만치료반응이얼마나좋은지어떻게평가하죠? 실제로전산화단층촬영 (CT) 이나양전자방출단층촬영 (PET) 스캔을사용해서치료효과를평가할수있을까요? 대부분의종양수축이처음 3 4 주기에발생한다는 RECIST 기준에는동의합니다. 그후의이점은무엇입니까? 우리가모르는사실이아직도너무많습니다. 분명한것은 4 6 주기치료권장은오래된치료요법입니다. 모든환자에게 6 주기치료요법을시행해야한다는것은아니지만, 치료주기를추가하여독성부작용문제가없는환자를보면, 6 번째주기까지시행하는것이잘못된것이라고는생각하지않습니다. Dr Reck: 전적으로동의합니다. 환자는개별적으로고려해야합니다. Luis 씨의주장이핵심이라고생각합니다. 유지치료요법을위해서는환자에게적합해야한다는것이매우중요합니다. 제치료

7 과정에서는 5 번째주기가가끔중요한주기가됩니다. 이주기는환자가독성문제가있어서유지치료요법을받을수있는능력이상실될수있는주기입니다. Dr Crinò: 현재의시나리오는약간다릅니다. 과거에는비편평조직학에사용할수있는약물이많이없었습니다. 그러나오늘날에는오랜기간동안사용할수있는약물이있습니다. 의미있는독성문제없이좋은상태로환자를유지관리해야합니다. 치료를시작하는시점부터, 치료유도에사용하게될약물과어느환자가유지치료를받는데적합한지도우리는함께고려해야합니다. Dr Paz Ares Rodriguez: 유지치료결과를검토할때, 치료결과의차이점은일반적으로치료후첫번째달에는관찰되지않으며, 6 개월이상경과해야그차이가보입니다. 이의미는 2 주기를추가로시행하는것이그렇게중요하지않을수있음을시사합니다. 실제로효과를보게되는환자는 6 주기, 8 주기, 또는심지어 12 주기치료를받는환자입니다.

8 Dr Crinò: 아주중요한포인트를제기하셨습니다. 환자가유지치료에적합한대상인지어떻게결정합니까? 좋은치료성과를적용해환자에게유도화학요법을제공합니다. 유지치료를적용해유도치료를수행할계획을어떻게세워야할까요? Dr Reck: 이문제는질병회귀또는안정화를보이는모든환자를치료할때직면하고있는문제의일부이고, 좋은치료성과를유지치료요법에적용해야합니다. 실제임상적으로는다소차이가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유도치료에일부효과를보이는환자에게유지치료를권장합니다. 그러면방사선적회귀또는증상완화가될수있습니다. 이문제는최근치료시험에서보다훨씬더복잡합니다. Dr Mok: 다른한편으로는안정된질병이란것이다소인위적으로정의된것임을알아야합니다. 심지어임상설정기록을보면, 질병의 20% 가감소된환자를볼수있습니다. 이들환자의대부분은실제로질병증상개선과삶의질적인측면에서효과를보이고있고유지치료의대상자가됩니다. 저는임상적으로이치료에 RECIST 기준을엄격히적용하지않지만, 연구에따르면적용해야한다고합니다. 유지치료요법를받아야하는대상자를결정할때대부분이 " 직감 " 을기반으로이루어지고있습니다. 환자가유지치료에효과를보일수있다면, 유지치료요법을고려할것입니다. Dr Crinò: Luis 씨, PARAMOUNT 유지치료시험의책임조사관이셨습니다. 이연구결과를선생님임상사례에어떻게기록을하셨나요?

9 Dr Paz Ares Rodriguez: 불행히도이치료시험의문제중하나는유지치료를통해효과를보는환자와그렇지못하는환자를식별하는데도움이되는바이오마커를찾지않았다는것입니다. 그래서이제는유지치료를결정할때, 유지치료요법을받게되는환자의잠재적이점과환자가유지치료를받지않았을때의위험성에대해판단하려고합니다. 유도화학요법을받을때환자가얼마나피곤한지, 어떻게느끼는지, 그리고 " 약물투입휴식시간 " 이필요한지를고려합니다. 환자가증상을보이는지의여부와, 질병에어느정도로많은부담을환자가가지고있는지를고려합니다. 이러한모든요소가결정하는데도움이됩니다. 환자가독성문제없이좋은상태이고, 환자가치료를중단하여질병치료진행위험을감수하려고하지않는경우, 특히일부약물을향후치료를위해지속해서사용할수있도록남겨두는전략으로유지치료요법을제공하는경향이있습니다.

10 Dr Mok: 소위 " 단기치료중단 " 에대해질문을드려도될까요? 전에몇몇환자가 "4 주기치료를마쳤고유지치료는받고싶지않습니다. 두달정도치료를중단해주시면좋겠습니다 " 라고요구하는경우가있었습니다. 일부환자는 PARAMOUNT 치료시험의일환인유지치료요법을바로시행받기를원하지않습니다. 환자는 2 개월또는 3 개월의중단을원합니다. 중단을허용하십니까? Dr Paz Ares Rodriguez: 3 개월중단의문제는이들환자의절반에서질병이진행중이라는것입니다. 이문제를지원하는데이터를많은가지고있지는않지만, 이러한환자에게제가하는일은환자에게 4 주대신에 3 주마다유지치료요법을시행하는것입니다. 또한유지치료주기간에추가적으로짧은중단시간을제공합니다. Dr Reck: 좋은개념이라고생각합니다. 저희병원의경우, 6~7 개월화학요법을시행받는환자에게시간적으로다소유연성이있습니다. 4 주마다유지치료의일정을늘리고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유지치료요법에대한환자의인식이아주좋다고생각합니다. 환자는뭔가자신의질병을제어할수있다고생각하면행복해하기도하고, 치료중단에대한두려움도가지고있습니다.

11 Dr Paz Ares Rodriguez: 대장종양학의경우치료가중단되지않을것이라는것을기억했으면좋겠습니다. 의사가환자에게 " 저는환자분께 4 주기치료요법을시행하겠습니다 " 라고말하지는않습니다. 의사는이중또는삼중으로치료를시작할수있고, 몇개월치료후에독성누적의원인으로 oxaliplatin과같은일부약물을제외시킬수있지만, 다른약물을사용해치료를계속진행합니다. 또한, 환자가최선의치료를제공받게된다는것을환자에게알리는것이매우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그러므로, 고정된치료주기를생각해서는안됩니다. Dr Crinò: 지속적으로나아지고있는상황에있는것은분명합니다. 과거에는비편평비소세포폐암환자를몇달동안지속적으로치료유지하는것을고려하는것조차불가능했습니다. 지금은 pemetrexed와같은약물을사용하여 25 주기또는 30 주기의치료경험을가지고있습니다. 유지치료단계를진행하는동안어떤유형의부작용을볼수있습니까? 유지치료에서가장중요하고관련된부작용에는어떤것이있습니까? Dr Paz Ares Rodriguez: 데이터를보면유지치료요법에서독성이주요쟁점이되지는않습니다. 3 4 등급독성은드물게나타나고환자의 5% 미만에서관찰됩니다. 1 2 등급부작용은환자의약 20% 에서발생되며,

12 일반적으로무기력증, 구토, 메스꺼움에대한부작용은각각에대해 10% 미만의발생률을보입니다. 제소견으로는부종이가장큰문제입니다. 일부환자는특히 6 7 개월치료후에부종이나타나고, 쉽게관리되지않아서환자에게다소문제가될수있습니다. 또다른문제는결막염입니다. Dr Reck: 동의합니다. 장기적인사용에따른가장중요한부작용중하나입니다. Dr Crinò: 유지치료요법에 pemetrexed 약물을사용한유럽의치료경험을논의하고있지만, pemetrexed가유지치료에사용되는유일한약물은아닙니다. 북미와유럽의경우, 오랜기간동안환자에게치료반응을유도하기위해사용되고있는단일클론항체 (monoclonal antibody) bevacizumab을사용한경험도있습니다. 유지치료요법에이약물을사용한경험이있습니까?

13 Dr Reck: Bevacizumab 내약성을고려하면, 유지치료에괜찮습니다. 강한독성문제는보이지않습니다. 모니터링해야하는유일한것은고혈압입니다. Bevacizumab의장기적사용은환자에서고혈압발생률을높일수있습니다. Bevacizumab 유지치료에서고혈압이외에강한독성문제를보지는못했습니다.

14 Dr Mok: 여기서큰딜레마는환자에게 bevacizumab과백금기반의약물치료가이중으로시작되는경우, 유지치료를할때 "bevacizumab 단독사용, 단일약물의유지치료또는모두사용 " 이옵션사항이됩니다. 아직까지는더효과적인옵션을보여주는양호하고, 직접적인비교데이터가부족합니다. 치료를시작하는시점에서일차치료를선택할때 bevacizumab을포함시킬것인지를결정해야합니다. 그러면, 어떤유지치료약물을사용할지고민해야하는문제는피할수있습니다. 물론, 이러한결정은경제상황, 보건의료시스템및기타요인에따라달라지게됩니다. Dr Crinò: 일차치료요법을위해선택한약물에따라유지치료약물을선택해야한다는의견을피력하셨습니다. Bevacizumab, carboplatin, 및 paclitaxel로치료를시작하면, bevacizumab 유지치료를시행하는것이당연합니다. 그렇지않으면, 많은유럽국가에서와같이유도요법을백금및 pemetrexed 기반으로시행하고, pemetrexed 유지치료를시행하는것입니다. 효과측면에서차이가있다고생각하십니까? Dr Reck: 여기서다른약물과 pemetrexed 약물을어떻게혼용하고, cisplatinum 또는 carboplatinum과혼용해사용할수있을까하는질문이생깁니다. Pemetrexed와 cisplatinum을혼용해사용한 PARAMOUNT

15 치료시험을통해양호한데이터를확인했습니다. 하지만진행성비편평비소세포폐암 (NSCLC) 환자모두가 cisplatinum에적합한것은아닙니다. Cisplatinum에부적합한환자에대한우리의옵션은무엇이고, 어느환자가 carboplatinum에적합할까요? 이상적인유도요법은무엇일까요? Bevacizumab을적용한 carboplatin 기반의화학요법또는 "Sandler" 요법 1 일까요? 그렇다면, bevacizumab 유지치료를시행해야하는것이논리적입니다. 이문제는계속논의되고있습니다. 이문제를해결할수있는결정적인데이터를아직보지못했습니다. Dr Mok: PARAMOUNT 치료시험의책임조사관으로서 POINTBREAK 치료시험에이견이있으십니까? Dr Paz Ares Rodriguez: POINTBREAK 치료시험은다소야심적이라생각합니다. 한시험에서다섯가지문제에대한복잡한다원적인배열을함께해결하는것은어렵습니다. 마지막단계에서차이를보여주는것이어려웠습니다. 실제로이시험을검사하면, 유지치료단계에서는주요결과에거의영향을미치지않았습니다.

16 치료시험은 60 또는 70% 사망결과로종료되었습니다. 그러나대부분의사망은유지치료요법에부적합한대상의환자에서발생했습니다. 시험의주요종결점은유지치료단계에서는거의영향을받지않았습니다. 결론을말씀드리면, 제생각에최선책은아니지만 carboplatinum 기반의치료요법을사용하는경우, carboplatinum, paclitaxel에 bevacizumab을사용하는것과 carboplatinum, pemetrexed에 bevacizumab을사용할때의결과에별차이는없다고봅니다. 유도요법에국한된개인적인의견입니다. 유지치료구성약물에대해서는의심스러운부분이있습니다. Dr Crinò: Tony 씨, 말씀중에경제적인문제를제기하셨습니다. 유지치료요법을선택하는데경제적인요인이문제가된다고생각하십니까? Dr Mok: 개개의환자를포함해서비용대비효과적인지를결정할때기타여러요소를고려해야합니다. 제환자중에 24 개월동안유지치료를받은젊은여성환자가있습니다. 그여성은생존해있으며현재어린자녀를돌봐줄수있기때문에유지치료요법이그환자에게효과가없다고말할수는없습니다. 개별적으로볼때, 비용과무관하게이점이있는것은분명합니다. 국제적인잣대로보면다소다를수있습니다.

17 Dr Crinò: 지금까지는초기요법의일부인약물을사용한지속적인유지치료에대해이야기를나누었습니다. 유지치료변경이라고할수있는데요, 초기치료요법으로정했던처방이아닌다른유지치료에필요한약물을사용하는다른유형의유지치료요법도있습니다. 유지치료용약물변경에따라, erlotinib 뿐만아니라 gemcitabine 및 docetaxel을사용한경험이있습니다. 유지치료를변경하거나유지치료를지속하는서로다른방법에대해어떻게생각하십니까? Dr Paz Ares Rodriguez: 효과를보였던대안으로유용성이있는방법입니다. 유지치료를지속하는것과유지치료를변경하는방법은이점크기측면에서볼때큰차이가있다고는생각하지않습니다. 나중을위해다른약물을남겨둘수있기때문에직관적으로유지치료를지속하는것을개인적으로선호합니다. 특히환자가약물에적응성이있고좋은반응을보이고있는데, 다른약물로변경해야할까요? 그러나약물을변경하기에적합한일부환자가있습니다. 예를들면, 화학요법으로치료를시작했는데, 2 주기만에 EGFR 돌연변이가발견된환자의경우입니다. 5 주기가아니라 4 주기후에환자에게 erlotinib 유지치료를시행할수있습니다. Dr Mok: 그냥진행될때까지기다린후에 TKI 를환자에게사용하는건어떨까요?

18 Dr Paz Ares Rodriguez: 개인적으로판단할때무진행생존율 (PFS) 을관찰하면, 치료요법과비교했을때효과크기는훨씬더큰것같습니다. Dr Mok: 동의할수있습니다. 하지만충분한데이터가없습니다. 가장작은종양을가진환자가가장긴무진행생존율 (PFS) 을보이는경향이있다고생각합니다. 종양에화학요법반응을유도해서종양크기를줄일수있다면티로신키나제억제제 (TKI) 유지치료에서가장좋은효과를얻을수있을것입니다. FASTACT 2 2 치료시험에서보여준생존효과 ( 이점 ) 에대한이유가설명될수있는것입니다. Dr Reck: EGFR 수용체돌연변이를가진환자에게치료를받기위해서기다려야한다고설명하는것은정말어려운일입니다. Dr Crinò: Martin 씨, 비선택적환자모집단에표적항암제를사용하는 SATURN 경험에대해몇마디말씀해주십시오.

19 Dr Reck: SATURN 1은환자가백금기반의유도화학요법을 4 주기동안받은후에, erlotinib 또는위약으로전환되는유지치료를받는기회가제공되는치료시험이었습니다. 일차종결점은양성적인무진행생존율 (PFS) 로하였습니다. 전반적인생존율도 erlotinib으로치료받은환자에서양호하고긍정적이었습니다. 문제는유도치료의효과에있어서약간의효과차이가있었습니다. 환자대다수에서치료효과로질병의안정화가나타났으며, 이치료시험설정에서 erlotinib을적용한것이그원인이라고볼수있었습니다. 이런유형의치료효과로안정화된질병이유지되는환자그룹에서종양제어가미미하게이루어지기때문에이치료선택을주저하게되며, 치료를변경하는것이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제관점으로보면유지치료요법보다오히려조기이차치료를고려해야합니다. Dr Crinò: 감사합니다. 아주흥미로운토론을통해많은주제를다루었다고생각합니다. 본프로그램과제기된질문들을통해즐거운시간이되셨기를바랍니다. 비편평선암또는비편평비소세포폐암 (NSCLC) 의치료에진전이이루어지고있는것같습니다. 지금은유도요법및유지치료에새로운치료패러다임이사용되고있습니다. 선암에유지치료의적용이증가되고있습니다. 폐암에맞는치료는환자의질병이장기치료를통해제어될수있는직장암과유방암과같은기타암의적용례를따릅니다.

20 흥미로운토론에참여해주신여러분과프로그램에참석해주신모든분들께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ferences 1. Sandler A, et al. Paclitaxel carboplatin alone or with bevacizumab for non small cell lung cancer. N Engl J Med. 2006;355(24): Mok TS, et al. Biomarker analysis and overall survival (OS) from the randomized, placebo controlled, phase 3, FASTACT 2 study of intercalculated erlotinib with first line chemotherapy in advanced non small cell lung cancer (NSCLC). Presented at: European Society for Medical Oncology 2012 Congress; September 28 October 2, 2012; Vienna, Austria. Abstract 1226O. 본토론내용은유형및명확성을위해편집되었습니다.

21

2016 학년도약학대학면접문제해설 문제 2 아래의질문에 3-4분이내로답하시오. 표피성장인자수용체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EGFR) 는수용체티로신인산화효소군 (receptor tyrosine kinases, RTKs) 의일종으로서세

2016 학년도약학대학면접문제해설 문제 2 아래의질문에 3-4분이내로답하시오. 표피성장인자수용체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EGFR) 는수용체티로신인산화효소군 (receptor tyrosine kinases, RTKs) 의일종으로서세 본문제에대한지적소유권은동국대학교에있습니다. 본교의서면허락없이무단으로출판, 게재, 사용할수없습니다. 문제 2 2016 학년도약학대학면접문제 아래의질문에 3-4 분이내로답하시오. 표피성장인자수용체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EGFR) 는수용체티로신 인산화효소군 (receptor tyrosine kinases, RTKs) 의일종으로서세포의생존과증식

More information

암센터뉴스레터1

암센터뉴스레터1 CANCER HOSPITAL News News Letter For Yonsei University Gangnam Severance Hospital http://gs.iseverance.com 2012.06.21 2012.08.16 2012.09.19 2012.10.04 2012.10.25 CONTENTS 2012.07.27 2012.10.06 2012.11.06

More information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작성요령 2001 ~ 2004 2005 ~ 2007 2008 ~ 2010 2001 ~ 2004 2005 ~ 2007 2008 ~ 2010 1 2/3 2 1 0 2 3 52 0 31 83 12 6 3 21 593 404 304 1,301 4 3 1 8 159 191 116 466 6 11 (`1: (1: 16 33 44 106

More information

원저 ISSN 일산병원학술지 2017;16(2):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EGFR) 변이가있는 70 세이상의고령의진행성 Non-small Cell Lung Cancer (NSCLC) 환자를대상으로 1

원저 ISSN 일산병원학술지 2017;16(2):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EGFR) 변이가있는 70 세이상의고령의진행성 Non-small Cell Lung Cancer (NSCLC) 환자를대상으로 1 원저 ISSN 2093-9272 일산병원학술지 2017;16(2):134-138 Epidermal Growth Factor Receptor (EGFR) 변이가있는 70 세이상의고령의진행성 Non-small Cell Lung Cancer (NSCLC) 환자를대상으로 1 차치료로써 Gefitinib (Iressa ) 단독요법의치료효과및부작용에관한연구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종양혈액내과

More information

Jkafm093.hwp

Jkafm093.hwp 가정의학회지 2004;25:721-739 비만은 심혈관 질환, 고혈압 및 당뇨병에 각각 위험요인이고 다양한 내과적, 심리적 장애와 연관이 있는 질병이다. 체중감소는 비만한 사람들에 있어 이런 위험을 감소시키고 이들 병발 질환을 호전시킨다고 알려져 있고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을 호전시킬 것이라는 믿음이 있어 왔다. 그러나 이런 믿음을 지지하는 연구들은

More information

40043333.hwp

40043333.hwp 1 2 3 4 5 128.491 156.559 12 23 34 45 안녕하십니까? 본 설문은 설악산과 금강산 관광연계 개발에 관한 보다 실질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만들어졌습니다. 귀하께서 해주신 답변은 학문적인 연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다가오는 21세기 한국관광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입니다.

More information

14_김용태_ 수정 완료.hwp

14_김용태_ 수정 완료.hwp 원저 ISSN 2093-9272 일산병원학술지 2018;17(2):75-79 뇌전이된비소세포폐암환자를대상으로 Gefitinib(Iressa) 의치료효과분석 국민건강보험일산병원종양혈액내과 김용태 Effect of Gefitinib with Brain Metastasis from Non Small Cell Lung Cancer (NSCLC) Yong Tai Kim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대한위장관기질종양연구회 01 GIST 06 02 11 03 Imatinib 14 04 05 06 07 Sunitinib 32 40 44 48 GIST 6 01 7 GIST Guide book GIST 8 01 9 GIST Guide book GIST (CT) MRI FDG-PET 10 02 11 GIST Guide book 12 02 (Imatinib)

More information

»êÇÐ-150È£

»êÇÐ-150È£ Korea Sanhak Foundation News VOL. 150 * 2011. 12. 30 논단 이슈별 CSR 활동이 기업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국가별 및 산업별 비교분석 최 지 호 전남대 경영학부 교수 Ⅰ. 서론 Ⅰ. 서론 Ⅱ. 문헌 고찰 및 가설 개발 2. 1. 호혜성의 원리에 기초한 기업의 사회적 투자에 대한 소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B0E6C8F1B4EBB3BBB0FA20C0D3BBF3B0ADC1C E687770>

<B0E6C8F1B4EBB3BBB0FA20C0D3BBF3B0ADC1C E687770> 2012 개원의와함께하는임상강좌 경희대학교의과대학종양혈액내과학교실 백선경 한국인사망원인 평균수명까지생존시암발생확률 길라잡이 : 개정된가이드라인을중심으로 History of anti-cancer chemotherapy Chabner BA & Roberts TG Jr. Nat Rev 2005 Use standard therapies 2012 개원의와함께하는임상강좌

More information

06. Roadmap to final diagnosis.hwp

06. Roadmap to final diagnosis.hwp 대한내과학회지 : 제 93 권제 3 호 2018 https://doi.org/10.3904/kjm.2018.93.3.266 Roadmap to diagnosis 분자생물학적기법에근거한비편평상피세포폐암의진단과치료 고려대학교의과대학구로병원호흡기내과 이승룡 Diagnosis and Treatment of Non-Squamous Lung Cancer Based on

More information

장깨표지65

장깨표지65 06 어떻게 하면 믿음으로 살 수 있을까? 아무리 고민해도 아무런 방법이 없을 때가 많지요. 이번 여름! 믿음의 여행을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올해도 우리 친구들과 축제를 벌이실 선생님들을 응원합니다! 믿음의 여행을 떠.나.요! 사진 _ 한국장애인사역연구소 www.kmind.net 2010 06 Vol.65 D-30, D-29 D-28,

More information

연구분야 ( 코드 ) 과제번호 과제성격 ( 기초, 응용, 개발 ) 응용실용화대상여부비실용화 연구과제명 과제책임자 세부과제 지원목적과제프로그램공개가능여부공개 ( 공개, 비공개 ) ( 국문 ) 전장유전체유전자다형데이터를이용한표적유전자의발굴 ( 영문 ) Ide

연구분야 ( 코드 ) 과제번호 과제성격 ( 기초, 응용, 개발 ) 응용실용화대상여부비실용화 연구과제명 과제책임자 세부과제 지원목적과제프로그램공개가능여부공개 ( 공개, 비공개 ) ( 국문 ) 전장유전체유전자다형데이터를이용한표적유전자의발굴 ( 영문 ) Ide 연구분야 ( 코드 ) 과제번호 1210360 과제성격 ( 기초, 응용, 개발 ) 응용실용화대상여부비실용화 연구과제명 과제책임자 세부과제 지원목적과제프로그램공개가능여부공개 ( 공개, 비공개 ) ( 국문 ) 전장유전체유전자다형데이터를이용한표적유전자의발굴 ( 영문 ) Identification of disease-related target genes through

More information

항암치료란.ppt [호환 모드]

항암치료란.ppt [호환 모드] 암! 알아야이겨낼수있죠! - 항암치료란? - 한림대학교성심병원 혈액종양내과 암? 도대체왜? 암의두가지큰특징 1) 정상적인범위를벗어나끊임없이세포분열을하고성장 - 양성및악성종양 2) 다른세포가차지하고있는고유영역을침범함 - 악성종양 대부분의암은한개의비정상세포로부터 알수가없어요? 암전이의단계 조기발견할경우암의 5년생존율 유방암 : 95% (0 기암 : 100%)

More information

기본소득문답2

기본소득문답2 응답하라! 기본소득 응답하라! 기본소득 06 Q.01 07 Q.02 08 Q.03 09 Q.04 10 Q.05 11 Q.06 12 Q.07 13 Q.08 14 Q.09 응답하라! 기본소득 contents 16 Q.10 18 Q.11 19 Q.12 20 Q.13 22 Q.14 23 Q.15 24 Q.16 Q.01 기본소득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세요. 06 응답하라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성균관로 전화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기관고유연구사업결과보고 μ μ 해당년도 2008년 2009년 2010년 의뢰부서 과제의뢰의뢰총 Sample reaction 수책임자건수 sample수 (Assay * sample수 ) 암코호트과 성ㅇㅇ 1 936 31,824 기능유전체연구과 이ㅇㅇ 1 948 11,376 유방암연구과 이ㅇㅇ 1 344 344 폐암연구과

More information

나하나로 5호

나하나로 5호 Vol 3, No. 1, June, 2009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Korean Association of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KACPR) Newsletter 01 02 03 04 05 2 3 4 대한심폐소생협회 소식 교육위원회 소식 일반인(초등학생/가족)을

More information

<313020BFF8C0FA B9DAC1F6BFB52DC0E5BDC2C8C62E687770>

<313020BFF8C0FA B9DAC1F6BFB52DC0E5BDC2C8C62E687770> 대한내과학회지 : 제 81 권제 5 호 2011 비편평, 비소세포폐암에서 EGFR 염기서열분석법의치료반응예측 한림대학교성심병원 1 호흡기-알레르기내과, 2 혈액종양내과, 강동성심병원 3 호흡기-알레르기내과, 4 혈액종양내과, 5 한림유전체응용연구소 박지영 1 장승훈 1 김효정 2 박용범 3 권정혜 4 송헌호 4 이경화 5 김진희 1 김주희 1 박성훈 1 황용일

More information

차 례. 서론. 선행연구고찰.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설문조사결과.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면담조사결과 Ⅴ.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를위한개선방안제언 169 Ⅵ. 결론 195 참고문헌 부록 표차례 그림차례 서 론 1 Ⅰ. 서론 Ⅰ. 서론 1. 연구의필요성및목적 3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4 Ⅰ. 서론 2. 연구의내용및범위 5 학교생활기록부신뢰도제고방안연구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김미영

Microsoft PowerPoint - 김미영 암세포의위험한여행 한국과학기술원 김미영 강의개요 전이란무엇인가? 전이는어떤과정을통해진행될까? 전이예측방법은어떤것들이있을까? Cancer ( 악성종양 ) US South Korea 질병사망률질병사망률 1. 심장병 26% 1. Cancer 26.7% 2. Cancer 23% 2. 뇌출혈 12.7% 3. 뇌출혈 5.6% 3. 심장병 7.9% >20,000 환자가악성종양에의해매일사망함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제 2 회항암치료의날대한종양내과학회기자간담회 항암치료의최신경향소개 일시 : 2018 년 11 월 21 일 ( 수 ) 11:00 장소 : 쉐라톤서울팔래스강남호텔 3F 체리룸 발표 1. 유방암의최신치료요법 이대목동병원혈액종양내과 이경은교수 1. 호르몬수용체양성, HER2 음성전이성 / 재발성유방암 유방암의 75% 에서호르몬수용체를발현함 그렇기에호르몬치료는병기에상관없이주요치료옵션이됨

More information

2013여름시론(3-5)

2013여름시론(3-5) 2013 Vol.7 No.3 & CONTENTS 04 06 10 20 26 32 38 44 52 56 62 68 74 04 05 06 07 08 0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特 輯 특집Ⅱ 특정 전문직 종사자의 안전보건 이슈 특집Ⅱ 10) 11) 운송산업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일부 연구는 디젤연소 한 56세 근로자로서

More information

No Slide Title

No Slide Title 저속 고토크 유압 모터 JS,JH, 시리즈 2K / J2K, 6k / J6K 시리즈 2005-1 B137 001-02 June 2000 JH 시리즈 특징 스풀 밸브 및 지로터가 있는 컴팩트한 디자인. 수입 고압 용량 샤프트 씰, 다 양한 범위의 마운팅 플랜지, 샤프트, 포트, 속도가 설계 유연성을 제공합 니다. 샤프트 회전 방향 및 속도는 쉽고 부드럽게 제어할

More information

1-1) 아직까지도우리나라는 resilience' 이라는용어가적응유연성 ( 권태철, 2002; 김미승, 2002; 박현선, 1998, 1999a, 1999b; 양국선, 2001; 유성경, 2000; 이선아, 2004; 윤미경, 2002; 조혜정, 2002; 장순정, 2

1-1) 아직까지도우리나라는 resilience' 이라는용어가적응유연성 ( 권태철, 2002; 김미승, 2002; 박현선, 1998, 1999a, 1999b; 양국선, 2001; 유성경, 2000; 이선아, 2004; 윤미경, 2002; 조혜정, 2002; 장순정, 2 1-1) 아직까지도우리나라는 resilience' 이라는용어가적응유연성 ( 권태철, 2002; 김미승, 2002; 박현선, 1998, 1999a, 1999b; 양국선, 2001; 유성경, 2000; 이선아, 2004; 윤미경, 2002; 조혜정, 2002; 장순정, 2003), 탄력성 ( 김승경, 2004; 김택호, 2004), 또는자아 - 탄력성 ( 구자은,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CSG_keynote_KO copy.key

CSG_keynote_KO copy.key 101. 3 Shutterstock 4 Shutterstock 5 Shutterstock? 6? 10 What To Create 10 Ways to Find Trends and Inspiration 12 15 17 :. 21 24 Shutterstock 26 29 -. 31 Shutterstock : 36 " " 37! 39 41 45 46 47 49 Copyright

More information

- i - - ii - - iii - - iv - - v - - vi - - 1 -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11 - - 12 - - 13 - - 14 - α - 15 - α α α - 16 - α α α - 17 - α - 18 - - 19 - - 20 - - 21 - - 22 -

More information

최악의암사망률, 폐암 : 발암의원인그리고예방과치료 서론암은현대인의건강한삶을위협하는질환이다. 암은인구 10만명당 153명으로국내에서독보적인사망원인 1위질환으로알려져있다. 이중폐암으로인한사망자는인구 10만명당 35.1명으로성별을불문하고암으로인한사망자중가장큰비중을차지하며,

최악의암사망률, 폐암 : 발암의원인그리고예방과치료 서론암은현대인의건강한삶을위협하는질환이다. 암은인구 10만명당 153명으로국내에서독보적인사망원인 1위질환으로알려져있다. 이중폐암으로인한사망자는인구 10만명당 35.1명으로성별을불문하고암으로인한사망자중가장큰비중을차지하며, 제 14 회 최악의암사망률, 폐암 : 발암의원인그리고예방과치료 이호영 교수 서울대학교약학대학 학력 1984 이화여자대학교약학전공학사 1986 이화여자대학교약학전공석사 1992 이화여자대학교미생물학전공박사 경력 1992. 3-1995. 6 부산대학교박사후연구원 1995. 8-1997. 4 미국텍사스대 M. D. Anderson 암연구소박사후연구원 1997. 4-1999.

More information

?

? 2018. SPRINGvol.137 SEOUL MEDICAL CENTER CONTENTS 06 10 20 14 18 20 06 10 14 30 26 30 32 HEALTHY LIVING 36 34 36 38 40 2018. SPRING vol.137 06 07 08 09 10 11 l a t e n t t u b e r c u l o s i s 12 13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DOI: 10.4046/trd.2009.67.2.121 ISSN: 1738-3536(Print)/2005-6184(Online) Tuberc Respir Dis 2009;67:121-126 CopyrightC2009. The Korean Academy of Tuberculosis and Respiratory Diseases. All rights reserved.

More information

( )Jkstro011.hwp

( )Jkstro011.hwp 비인강암의방사선치료결과및생존율에관한예후인자분석 2005 2 1 2005 3 28. :, Tel: 053)250-7665, Fax: 053)250-7984 E-mail: jhkim@dsmc.or.kr 정영연외 2 인 : 비인강암의예후인자분석 정영연외 2 인 : 비인강암의예후인자분석 Carcinoma of the nasopharynx treated by radiotherapy

More information

2007년 6월 고2 모의고사 국어,언어 문제.hwp

2007년 6월 고2 모의고사 국어,언어 문제.hwp 2007학년도 6월고2 전국연합학력평가문제지고 2 언어영역 언어영역 1 번부터 5 번까지는듣고답하는문제입니다. 방송을잘듣고 답을하기바랍니다. 듣는내용은한번만방송됩니다. 이제듣기문제는다끝났습니다. 6 번부터는문제지의지시 에따라답을하기바랍니다 1 언어영역고 2 2 고 2 언어영역 3 언어영역고 2 4 고 2 언어영역 5 언어영역고 2 6 고 2 언어영역 연탄천사

More information

<4D F736F F F696E74202D DBFACBCF6B0ADC1C22DC7A5C0FBC4A1B7E12DC0CCB1D9BFED2DBFF8B0ED2E BC8A3C8AF20B8F0B5E55D>

<4D F736F F F696E74202D DBFACBCF6B0ADC1C22DC7A5C0FBC4A1B7E12DC0CCB1D9BFED2DBFF8B0ED2E BC8A3C8AF20B8F0B5E55D> 2008.8.31. 내과연수강좌 표적치료제의 허와실 - 항암치료의최신동향- 분당서울대학교병원혈액종양내과이근욱 Treatment of Cancer 1890-1980s 1990s 2000s Surgery Radiotherapy Chemotherapy Biologic therapy Gene therapy? Target-based Therapy Most Anticancer

More information

USC HIPAA AUTHORIZATION FOR

USC HIPAA AUTHORIZATION FOR 연구 목적의 건강정보 사용을 위한 USC HIPAA 승인 1. 본 양식의 목적: 건강보험 이전과 책임에 관한 법(Health Insurance Portability and Accountability Act, HIPAA)이라고 알려진 연방법은 귀하의 건강정보가 이용되는 방법을 보호합니다. HIPAA 는 일반적으로 귀하의 서면 동의 없이 연구를 목적으로 귀하의

More information

TKI 내성 GIST 치료의어려움 Jean-Yves Blay, MD, PhD: 안녕하십니까? 본프로그램에오신것을환영합니다. 저는 Jean-Yves Blay이며, 현재프랑스리용에서종양내과교수로재직하고있습니다. 오늘은 TKI 내성GIST 치료의어려움 이라는주제로말씀을나누겠

TKI 내성 GIST 치료의어려움 Jean-Yves Blay, MD, PhD: 안녕하십니까? 본프로그램에오신것을환영합니다. 저는 Jean-Yves Blay이며, 현재프랑스리용에서종양내과교수로재직하고있습니다. 오늘은 TKI 내성GIST 치료의어려움 이라는주제로말씀을나누겠 Jean-Yves Blay, MD, PhD: 안녕하십니까? 본프로그램에오신것을환영합니다. 저는 Jean-Yves Blay이며, 현재프랑스리용에서종양내과교수로재직하고있습니다. 오늘은 TKI 내성GIST 치료의어려움 이라는주제로말씀을나누겠습니다. 먼저, 위장관기질종양 (GIST) 치료에현재사용되고있는 tyrosine kinase 억제제 (TKI) 내성이무엇인지살펴보겠습니다.

More information

Jkbcs032.hwp

Jkbcs032.hwp Clinical Correlation of HER-2/neu Overexpression in Patients with Breast Cancer Sung Yong Kim, Tae Yoon Kim, Jae Jun Kim, Chang Ho Kim, Ok Pyung Song, Min Hyuk Lee, Eui Han Kim 1, and Moo Sik Cho Departments

More information

2007

2007 Eugene Research 산업분석 218. 4. 13 제약 / 바이오 4 월미국암학회 AACR: 폐암치료제비교등 제약 바이오 / 헬스케어김미현 Tel. 2)368-6174 / miriam@eugenefn.com Overweight( 유지 ) Recommendations 삼성바이오로직스 (2794) : 57, 원 ( 유지 ) 한미약품 (12894) : 57,

More information

Investment Proposal

Investment Proposal SonoEye TM 소개 유방초음파영상검색시스템 2005. 2. 캐드임팩트 www.cadimpact.com 내용 1. 유방암동향및진단 2. 제품소개 2 선진국시장에서상업화된 CAD 시스템들 R2 Mammography ( 유방암 ) 1,500 systems until 2004. 10. (about 200,000$) icad Mammography R2 & icad

More information

Ä¡¿ì_44p °¡À» 89È£

Ä¡¿ì_44p °¡À» 89È£ 2012 vol.89 www.tda.or.kr 2 04 06 8 18 20 22 25 26 Contents 28 30 31 38 40 04 08 35 3 photo essay 4 Photograph by 5 6 DENTAL CARE 7 Journey to Italy 8 9 10 journey to Italy 11 journey to Italy 12 13 Shanghai

More information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새로운 지점에서 단이 시작하는 경우 기둥코로 시작하라고 표시합니다. 기둥코(standing stitch)로 시작하는 방법은 YouTube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수 용어 팝콘뜨기: 1 코에 한길긴뜨기 5 코, 바늘을 빼고 첫번째 한길긴뜨기코의 앞에서 바늘을 넣은 Desire Copyright: Helen Shrimpton, 2016. All rights reserved. By: Helen at www.crystalsandcrochet.com 12 인치 모티브 worsted/aran(10ply), 5mm 바늘 사용 약 10인치 Double Knitting(8ply), 4mm 바늘 사용 미국식 용어를 사용합니다. 약어

More information

Case Report Ewha Med J 2014;37(1): pissn eissn EGFR 돌연변이와 ROS1 전위를동시에가진폐선암환자의 Erl

Case Report Ewha Med J 2014;37(1): pissn eissn EGFR 돌연변이와 ROS1 전위를동시에가진폐선암환자의 Erl Case Report Ewha Med J 2014;37(1):46-51 http://dx.doi.org/10.12771/emj.2014.37.1.46 pissn 2234-3180 eissn 2234-2591 EGFR 돌연변이와 ROS1 전위를동시에가진폐선암환자의 Erlotinib 치료 1 예 김민환 1,2, 박예현 2, 박혜정 2, 지아영 2, 송창호 2,

More information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 Android 용 Brother Image Viewer 설명서 버전 0 KOR 아이콘의 정의 본 사용자 설명서에서는 다음 아이콘을 사용합니다. 참고 참고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 주거나 다른 기능과 함께 작동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제공합니다. 상표 Brother 로고는 Brother Industries, Ltd.의 등록 상표입니다. Android는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_Monthly InsighT 19년 1월.pptx

Microsoft PowerPoint _Monthly InsighT 19년 1월.pptx 2019년 1월 Monthly InsighT 우려보다는 용기가 필요한 2019년 박원재 02-3774-1426 william.park@miraeasset.com 김영건 02-3774-1583 younggun.kim.a@miraeasset.com 김철중 02-3774-1464 chuljoong.kim@miraeasset.com * 넋두리 * 드디어 2019년황금돼지해가밝았습니다.

More information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02 S-OIL MAGAZINE Vol. 411 February 2016 S - O I L M A G A Z I N E 2016 February Vol. 411 04 15 20 22 24 26 28 30 32 34 38 44 49 50 04 MONTHLY MAGAZINE 05 FEBRUARY 2016 06 MONTHLY MAGAZINE 07 FEBRUARY

More information

ÆÞ¹÷-Æîħ¸é.PDF

ÆÞ¹÷-Æîħ¸é.PDF H.E.L.P. Vol. SUMMER Vol. WINTER 2015. vol 53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4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5 Pearl S. Buck Foundation Korea 프로그램 세계문화유산 걷기대회 Walk Together 탐방길곳곳에서기다리고있는조별미션활동! 남한산성 탐방길에는

More information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View Licenses and Services (customer) 빠른 빠른 시작: 시작: 라이선스, 라이선스, 서비스 서비스 및 주문 주문 이력 이력 보기 보기 고객 가이드 Microsoft 비즈니스 센터의 라이선스, 서비스 및 혜택 섹션을 통해 라이선스, 온라인 서비스, 구매 기록 (주문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려면, 비즈니스 센터에 로그인하여 상단 메뉴에서 재고를 선택한 후 내 재고 관리를 선택하십시오. 목차

More information

CT083001C

CT083001C 발행인 : 송재룡 / 편집장 : 박혜영 / 편집부장 : 송영은 경희대학교 대학원보사 1986년 2월 3일 창간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전화(02)961-0139 팩스(02)966-0902 2016. 09. 01(목요일) vol. 216 www.khugnews.co.kr The Graduate School News 인터뷰 안창모 경기대학교

More information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Microsoft Word - windows server 2003 수동설치_non pro support_.doc Windows Server 2003 수동 설치 가이드 INDEX 운영체제 설치 준비과정 1 드라이버를 위한 플로피 디스크 작성 2 드라이버를 위한 USB 메모리 작성 7 운영체제 설치 과정 14 Boot Sequence 변경 14 컨트롤러 드라이버 수동 설치 15 운영체제 설치 17 운영체제 설치 준비 과정 Windows Server 2003 에는 기본적으로

More information

심장봄호수정-1

심장봄호수정-1 www.heart.or.kr 2008 www. heart.or.kr 2 C O V E R S T O R Y 03 04 08 10 12 14 16 19 20 22 26 27 3 2008 www. heart.or.kr 3 01. 02. 4 2008 www. heart.or.kr 5 03. TIP 6 2008 www. heart.or.kr 7 8 2008 www.

More information

이영주.hwp

이영주.hwp 지원연구분야 ( 코드 ) G0205 과제번호 1210500 창의일반과제프로그램공개가능여부과제성격 ( 기초, 응용, 개발 ) 응용실용화대상여부실용화비공개 ( 공개, 비공개 ) ( 국문 ) 비소세포폐암환자에서 matrix-assisted laser desorption 연구과제명 과제책임자 세부과제 ionization-time of flight mass spectrometry

More information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 5월전체 2005.6.9 5:7 PM 페이지14 NO.3 Acrobat PDFWriter 제 40회 발명의날 기념식 격려사 존경하는 발명인 여러분! 연구개발의 효율성을 높이고 중복투자도 방지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거센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26개 지역지식재산센터 를 통해 발명가와 중소기업들에게 기술개발에서 선진국은 첨단기술을 바탕으로

More information

<30322EBABBB9AE2E687770>

<30322EBABBB9AE2E687770> Korean Journal of Obstetrics and Gynecology Vol. 48 No. 1 January 2005 동시항암화학방사선요법을시행받은자궁경부암환자에서빈혈이예후에미치는영향 연세대학교의과대학산부인과학교실 조정미 김영태 김성훈 노종환 김재훈 김재욱 Department of Obstetrics and Gynecology, Yonsei University

More information

<30332EBABBB9AE2E687770>

<30332EBABBB9AE2E687770> 간세포암에서의표적치료 울산대학교의과대학서울아산병원내과 이한주 Targeted therapy in hepatocellular carcinoma Han Chu Lee, M.D. Department of Internal Medicine, Asan Medical Center, University of Ulsan College of Medicine, Seoul, Korea

More information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2001 년 4 월전력산업구조개편과함께출범한전력거래소는전력산업의중심 기관으로서전력시장및전력계통운영, 전력수급기본계획수립지원의기능을 원활히수행하고있습니다. 전력거래소는전력자유화와함께도입된발전경쟁시장 (CBP) 을지속 적인제도개선을통해안정적으로운영하고있으며, 계통운영및수급 계획수립등전력수급안정에도최선의노력을기울이고있습니다. 이번에발간하는 2016년발전설비현황은

More information

750 1,500 35

750 1,500 35 data@opensurvey.co.kr 750 1,500 35 Contents Part 1. Part 2. 1. 2. 3. , 1.,, 2. skip 1 ( ) : 2 ( ) : 10~40 (, PC, ) 1 : 70 2 : 560 1 : 2015. 8. 25~26 2 : 2015. 9. 1 4 10~40 (, PC, ) 500 50.0 50.0 14.3 28.6

More information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ISP and CodeVisionAVR C Compiler.hwp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http://www.avrmall.com/ November 12, 2007 Copyright (c) 2003-2008 All Rights Reserved. USBISP V3.0 & P-AVRISP V1.0 with CodeVisionAVR C Compiler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J Lung Cancer 2011;10(1):1-12 Personalized Therapy in Lung Cancer: Focused on Molecular Targeted Therapy Lung cancer is the leading cause of cancer death worldwide, with an overall 5 year survival rate

More information

면역항암제 (Cancer Immunotherapy) (1) 저자최병철 요약 약학정보원학술자문위원 2015 년 8 월면역항암제키트루다주 (Keytruda R, 성분명 : pembrolimab) 가 91 세의지미카터 (Jimmy Carter) 전미국대통령의흑색종에의한전이성

면역항암제 (Cancer Immunotherapy) (1) 저자최병철 요약 약학정보원학술자문위원 2015 년 8 월면역항암제키트루다주 (Keytruda R, 성분명 : pembrolimab) 가 91 세의지미카터 (Jimmy Carter) 전미국대통령의흑색종에의한전이성 저자최병철 요약 약학정보원학술자문위원 2015 년 8 월면역항암제키트루다주 (Keytruda R, 성분명 : pembrolimab) 가 91 세의지미카터 (Jimmy Carter) 전미국대통령의흑색종에의한전이성뇌종양을완치 (cancer free) 시켰다는빅뉴스에전세계는 면역항암제를주목하게되었다. 면역항암제는암자체를공격하는기존항암제와는달리인공면역단백질을체내에주입하여면역체계를자극함으로써면역세포가선택적으로암세포만을공격하도록유도하는치료약제이다.

More information

Çмúº¸°í4Á¤ÁöÇý

Çмúº¸°í4Á¤ÁöÇý 병원약사회지 (2018), 제 35 권제 2 호 J. Kor. Soc. Health-syst. Pharm., Vol. 35, No. 2, 177 ~ 183 (2018) Original Article 유방암환자에서의 trastuzumab 주입관련반응발생률및위험인자분석 정지혜 a, 김유진 a, 여미진 a, 박애령 a, 김순주 a, 황보신이 a, 나현오 b,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약제부

More information

.....6.ok.

.....6.ok. Ⅳ 성은 인간이 태어난 직후부터 시작되어 죽는 순간까지 계속되므로 성과 건강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청소년기에 형성된 성가치관은 평생의 성생활에 영향을 미치며 사회 성문화의 토대가 된다. 그러므로 성과 건강 단원에서는 생명의 소중함과 피임의 중요성을 알아보고, 성매매와 성폭력의 폐해, 인공임신 중절 수술의 부작용 등을 알아봄으로써 학생 스스로 잘못된 성문화를

More information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2014 Vol.130 Zoom In People Vision Mission 15 174 121881 T 0269004400 F 0269004499 170 5 121140 T 0221264091 F 0221264044 4 112 203 425807 T 0314020442 F 0314020140 899 402061 T 0324341391 F 0324391391

More information

한미약품 (128940) 표 1. 한미약품목표주가산출 ( 단위 : 십억원 ) 영업가치 2,682 비영업가치 ( 신약가치 ) 4,632 환산가치임상단계비고 Efpeglenatide 1,790 임상 3 상 Sanofi 기술이전 Rolontis (LAPS-GCSF) 1,21

한미약품 (128940) 표 1. 한미약품목표주가산출 ( 단위 : 십억원 ) 영업가치 2,682 비영업가치 ( 신약가치 ) 4,632 환산가치임상단계비고 Efpeglenatide 1,790 임상 3 상 Sanofi 기술이전 Rolontis (LAPS-GCSF) 1,21 Issue & News 한미약품 (128940) 포지오티닙, 성공에한걸음더 홍가혜 kahye.hong@daishin.com 투자의견 BUY 매수, 유지 6개월목표주가 620,000 유지현재주가 (18.09.06) 492,500 제약업종 4 차산업혁명 / 안전등급 Sky Blue KOSPI 2287.61 시가총액 5,607 십억원 시가총액비중 0.37% 자본금

More information

!

! ! !"!# $# %! %" %#& %' %(& "! "% "# "( #$& #%& ##& #'&!"#$%&'(%)%&*+'$%,-#. ' (%%%!"#$&'(%%% / 0%%%!"#$&'(%%% 1 2%%%!"#$&'(%%% +* ++%%%!"#$&'(%%% +& +3%%%!"#$&'(%%% +' +(%%%!"#$&'(%%% +/ +0%%%!"#$&'(%%%

More information

Kaes025.hwp

Kaes025.hwp 고위험군유두상갑상선암환자에대한방사성옥소최대허용선량측정법및치료법의검증 Verification of Measurement Methods and Therapeutic Efficacy of Maximum Permissible Dose of I-131 in High Risk Patients with Differentiated Papillary Thyroid Cancer

More information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내지-교회에관한교리 2011.10.27 7:34 PM 페이지429 100 2400DPI 175LPI C M Y K 제 31 거룩한 여인 32 다시 태어났습니까? 33 교회에 관한 교리 목 저자 면수 가격 James W. Knox 60 1000 H.E.M. 32 1000 James W. Knox 432 15000 가격이 1000원인 도서는 사육판 사이즈이며 무료로

More information

untitled

untitled DOI: 10.4046/trd.2009.67.3.191 ISSN: 1738-3536(Print)/2005-6184(Online) Tuberc Respir Dis 2009;67:191-198 CopyrightC2009. The Korean Academy of Tuberculosis and Respiratory Diseases. All rights reserved.

More information

2012.01 2012.1 Contents 02 heungkuk spirit 08 culture theme 12 culture artist 16 culture how to 18 travel 24 heungkuk VJ 28 life plus 32 health guide 34 smart tech 36 law tip 38 newseditor story 40 cartoon

More information

<30352DB1E8C0AFC1A42DC6EDC1FD2DBDBD2E687770>

<30352DB1E8C0AFC1A42DC6EDC1FD2DBDBD2E687770> Introduction to Medical Oncology and Molecularly Targeted Therapy 서울대학교의과대학내과학교실분당서울대학교병원혈액종양내과 김유정 연도별성별암발생자수추이 70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제 8 회분당서울대학교병원내과연수강좌 2012 평균수명까지생존시암발생확률, 2009 주요암종발생분율, 2009 분당서울대학교병원 71

More information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A1-1998-0031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1998 년 한국사회과학자료원 2008년 2008년 이자료를연구및저작에이용, 참고및인용할경우에는 KOSSDA의자료인용표준서식에준하여자료의출처를반드시명시하여야합니다. 자료출처는자료명이최초로언급되는부분이나참고문헌목록에명시할수있습니다. 자료를이용, 참고, 인용할경우표준서식김상욱. 2005. 한국종합사회조사,

More information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조사구번호 가구번호 - 한국종합사회조사 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종로구명륜동 가 전화 팩스 srckgss@skku.edu http://src.skku.edu http://kgss.skku.edu 인사말씀 안녕하십니까 저희성균관대학교서베이리서치센터 에서는지난 년이래해마다한국종합사회조사 를시행하고있습니다 이조사는한국사회를종합적으로파악하고세계의주요국가들과비교연구하는데필요한자료를만들어내는목적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튦 NO. 2155 Since 1969 2016. 06. 15 www.catholicfound.org www.cmc.or.kr blog.naver.com/cmc_health twitter.com/cmcmedicalnews www.facebook.com/cmcmedicalnews 02 CATHOLIC MEDICAL TIMES Vol.2155 2016.06.15 03

More information

소식지수정본-1

소식지수정본-1 2010. 7 통권2호 2 CONTENTS Korea Oceanographic & Hydrographic Association 2010. 7 2010년 한마음 워크숍 개최 원장님께서 손수 명찰을 달아주시면서 직원들과 더욱 친숙하게~~ 워크숍 시작! 친근하고 정감있는 말씀으로 직원들과 소통하며 격려하여 주시는 원장님... 제12차 SNPWG 회의에 참석 _ 전자항해서지

More information

Jkbcs016(92-97).hwp

Jkbcs016(92-97).hwp Expression of bcl-2 and Apoptosis and Its Relationship to Clinicopathological Prognostic Factors in Breast Cancer - A Study with Long Term Follow-up correlated with the survival rate.(journal of Korean

More information

Targeted Therapy for Breast Cancer 113 있고, 이 HER2 단백이과발현되어있는유방암환자가그렇지않은환자보다예후가불량한것으로보고되었고 [3] 이에대한표적치료제의가능성이꾸준히제시되어오던중, 1998 년에 HER2 단백의 extracelluar

Targeted Therapy for Breast Cancer 113 있고, 이 HER2 단백이과발현되어있는유방암환자가그렇지않은환자보다예후가불량한것으로보고되었고 [3] 이에대한표적치료제의가능성이꾸준히제시되어오던중, 1998 년에 HER2 단백의 extracelluar 112 Hanyang Medical Reviews Vol. 32, No. 2, 2012 http://dx.doi.org/10.7599/hmr.2012.32.2.112 유방암의표적치료 Targeted Therapy for Breast Cancer 오호석울산의대강릉아산병원내과학교실 Ho-Suk Oh, M.D., Ph.D. Department of Internal

More inform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PowerPoint Presentation 제 7 회페루자국제암회의 항구토요법지침 (2008 년 3 월최신개정 ) BASED ON: THE CONSENSUS CONFERENCE ON ANTIEMETIC THERAPY*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 * Conference conducted in March 2004 MASCC (Multinational Association of Supportive Care in

More information

3 Contents 8p 10p 14p 20p 34p 36p 40p 46P 48p 50p 54p 58p 생명다양성재단 영물이라는 타이틀에 정 없어 보이는 고양이, 날카롭게 느껴지시나요? 얼음이 따뜻함에 녹듯이, 사람에게 경계심 많은 길고양이도 곁을 내어주면 얼음 녹듯이 당신을 바라봅니다. 길 위에 사는 생명체라 하여 함부로 대하지 말아주세요. 싫으면 외면해주세요.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001HKT노안리플렛A4(20)

001HKT노안리플렛A4(20) 커스텀뷰 노안 수술 돋보기안경 없이 먼 곳과 가까운 곳 모두 OK! 젊은 눈으로 즐기는 아름다운 중년과 활기찬 노년 40대 이후 중 장년층도 돋보기안경 없이 신문과 글을 읽고, 레포츠와 자유로운 일상생활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미국 최고 안과의료기관인 마이애미의 바스컴 팔머 아이 인스티튜트(Bascom Palmer Eye Institute) 의료진과 협력하여

More information

조사가왜필요했습니까? 조사원은췌장암환자를위한치료법을찾고있습니다. 참가자들이약물을복용할수있도록승인을받기전에조사원은임상연구를통해어떻게작동하고얼마나안전한지알아냅니다. 이연구에서조사원들은 durvalumab 와 가전이성췌장암환자중적은수에만작용하는지알아보기를원했습니다. 또한연구

조사가왜필요했습니까? 조사원은췌장암환자를위한치료법을찾고있습니다. 참가자들이약물을복용할수있도록승인을받기전에조사원은임상연구를통해어떻게작동하고얼마나안전한지알아냅니다. 이연구에서조사원들은 durvalumab 와 가전이성췌장암환자중적은수에만작용하는지알아보기를원했습니다. 또한연구 조사후원자 : AstraZeneca AB 연구한약물 : Durvalumab 연구제목 : durvalumab 단독투여와 와함께 durvalumab 투여가췌장암환자에게미치는영향 감사합니다! durvalumab 및 약물에대한임상연구에참여해주셔서감사합니다. 이약물은췌장암환자뿐만아니라다른종류의암을치료하기위해개발되고있습니다. 귀하와모든참가자들은조사원이가 durvalumab

More information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FastTrack 1 Office 365, FastTrack 4 FastTrack. Tony Striefel FastTrack FastTrack 5 11 2 FASTTRACK 소개 디지털 혁신은 여기서 시작합니다. Microsoft FastTrack은 Microsoft 클라우드를 사용하여 고객이 신속하게 비즈니스 가치를 실현하도록 돕는 고객 성공 서비스입니다.

More information

OvCa guideline ( )

OvCa guideline ( ) Practice Guideline for Gynecologic Cancer v 2.0, 2010 Ovarian Cancer Guideline Tae Joong, Kim Department of OB/GYN Samsung Medical Center Sungkyunkwan Univ. School of Medicine : : :,,,, :,,,,,,,,,, :,,,,

More information

<323120C1F5B7CA C0CCB8EDC7F62DBFECC0CEBCF D E687770>

<323120C1F5B7CA C0CCB8EDC7F62DBFECC0CEBCF D E687770> 대한내과학회지 : 제 82 권제 4 호 2012 http://dx.doi.org/10.3904/kjm.2012.82.4.507 고아밀라제혈증을보인폐선암 1 예 가톨릭대학교의과대학내과학교실 이명현 고선영 박건우 김정훈 우인숙 한치화 허주연 A Case of Hyperamylasemia Associated with Lung Adenocarcinoma Myung-Hyun

More information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Contents / 3 / 4 / 5 / 6 / 6 / 8 / 8 / 10 / 10 / 11 / 12 / 12 / 12 2 www.kmacongress.org 국민을 내 가족처럼 환자를 내 생명처럼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1차 안내서 기 장 주 주 간 소 최 관 : 2011. 5. 13(금) ~ 15(일) 3일간 : 그랜드 힐튼 서울(홍은동 소재) : 대한의사협회 : 대한의사협회 제33차 종합학술대회 조직위원회 1 Contents / 3 / 4 / 5 / 6 / 6 /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Translation Song 1 Finger Family 한글 해석 p.3 아빠 손가락, 아빠 손가락. p.4 p.5 엄마 손가락, 엄마 손가락. p.6 p.7 오빠 손가락, 오빠 손가락. p.8 p.9 언니 손가락, 언니 손가락. p.10 p.11 아기 손가락, 아기 손가락. p.12 p.13 p.14-15 재미있게 부르기 (Sing and Play Time)

More information

제98회 공동 건강교실 - 2005 한국인의 암 - 부인암의 예방과 치료 2005. 4.20 배 덕 수 성균관대 의대 교수 /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김 병 기 성균관대 의대 교수 /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목 차 자궁경부암의 예방과 치료 (강연 : 배덕수( 裵 悳 秀 )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 Ⅰ. 자궁경부암의 소개 Ⅱ. 자궁경부암의 원인 Ⅲ. 자궁경부암의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5월_v1[1].pptx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5월_v1[1].pptx * 넋두리 * 올해 4월은잊지못할것같습니다. 남북정상회담이있었으니까요. 다양한시각에서보시는분들도있지만주식시장은이미움직이고있는것같습니다. 퀀트담당후배는통일전후독일에서주가움직임변화가컸던산업에대한조사요청에정신이없습니다. IT나바이오보다는확실히투자자관심이쏠린것같습니다. 실제로어떻게될지 앞으로옥석이가려지겠죠? 업무적으로도기억에남을것같습니다. 같이일하던두명의후배가애널리스트로서첫보고서를냈습니다.

More information

2018 년 12 월 21 일 I Equity Research 한미약품 (128940) 포지오티닙상용화일정은차질없이진행 포지오티닙 BTD 지정실패 한미약품의포지오티닙을개발하고있는스펙트럼사는 20 일포지오티닙의혁신치료제지정 (BTD, Breakthrough Therapy

2018 년 12 월 21 일 I Equity Research 한미약품 (128940) 포지오티닙상용화일정은차질없이진행 포지오티닙 BTD 지정실패 한미약품의포지오티닙을개발하고있는스펙트럼사는 20 일포지오티닙의혁신치료제지정 (BTD, Breakthrough Therapy 2018 년 12 월 21 일 I Equity Research 포지오티닙상용화일정은차질없이진행 포지오티닙 BTD 지정실패 한미약품의포지오티닙을개발하고있는스펙트럼사는 20 일포지오티닙의혁신치료제지정 (BTD, Breakthrough Therapy Designation) 획득에실패했다고밝혔다. 이번 BTD 신청서는 EGFR Exon 20 변이 (insertion)

More information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C1DF29B1E2BCFAA1A4B0A1C1A420A8E85FB1B3BBE7BFEB20C1F6B5B5BCAD2E706466> 01 02 8 9 32 33 1 10 11 34 35 가족 구조의 변화 가족은 가족 구성원의 원만한 생활과 사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다양한 기능 사회화 개인이 자신이 속한 사회의 행동 가구 가족 규모의 축소와 가족 세대 구성의 단순화는 현대 사회에서 가장 뚜렷하게 나 1인 또는 1인 이상의 사람이 모여 주거 및 생계를 같이 하는 사람의 집단 타나는 가족 구조의

More information

의해투여되어야하며 요양급여실시현황등에관한자료를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에게제출하여야한다 급여인정기관 다음에한가지이상에해당하는기관중상근하는혈액종양내과 감염또는내분비내과 병리과전문의가각 인이상인기관 다음 응급의료에관한법률 에따른지역응급센터이상의기관 암관리법 에따른암센터 방사선및방

의해투여되어야하며 요양급여실시현황등에관한자료를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에게제출하여야한다 급여인정기관 다음에한가지이상에해당하는기관중상근하는혈액종양내과 감염또는내분비내과 병리과전문의가각 인이상인기관 다음 응급의료에관한법률 에따른지역응급센터이상의기관 암관리법 에따른암센터 방사선및방 면역관문억제제 nivolumab( 품명 : 옵디보주 ), pembrolizumab( 품명 : 키트루다주 ) 급여기준적용관련질의응답 질문 1 옵디보주 (nivolumab) 와키트루다주 (pembrolizumab) 의보험적용 대상은어떻게되고, 내용을어디서확인할수있나요? 옵디보주와키트루다주는 년 월 일부터건강보험이적용됩니다 보험적용대상은 발현율이일정수준이상 인비소세포폐암환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제약바이오제약바이오 46 유한양행 (000100) BUY(Initiate) 주가 (11/20) 250,000원목표주가 320,000원다국적제약사얀센에 3세대폐암치료제를대규모금액으로기술수출하면서신약회사로의가능성을인정받았다. 실적은 19년쉬어가는해가될것으로보이나, 20년

제약바이오제약바이오 46 유한양행 (000100) BUY(Initiate) 주가 (11/20) 250,000원목표주가 320,000원다국적제약사얀센에 3세대폐암치료제를대규모금액으로기술수출하면서신약회사로의가능성을인정받았다. 실적은 19년쉬어가는해가될것으로보이나, 20년 제약바이오제약바이오 46 유한양행 (000100) BUY(Initiate) 주가 (11/20) 250,000원목표주가 320,000원다국적제약사얀센에 3세대폐암치료제를대규모금액으로기술수출하면서신약회사로의가능성을인정받았다. 실적은 19년쉬어가는해가될것으로보이나, 20년 API 회복및신약출시등으로본격적인실적개선이이루어질것으로예상된다. 내수중심의전통제약사에서신약회사로나아가는그길목의시작에있어중장기적인관점에서투자의견

More information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용 VMware Remote Console - VMware vrealize Automation 용 VMware Remote Console VMware Remote Console 9.0 이문서는새버전으로교체되기전까지나열된각제품버전및모든이후버전을지원합니다. 이문서에대한최신버전을확인하려면 http://www.vmware.com/kr/support/pubs 를참조하십시오. KO-002230-00 vrealize Automation

More information

KMC.xlsm

KMC.xlsm 제 7 장. /S 에필요한내용 1] IGBT 취급시주의사항 ) IGBT 취급시주의 1) 운반도중에는 Carbon Cross로 G-E를단락시킵니다. 2) 정전기가발생할수있으므로손으로 G-E 및주단자를만지지마십시요. 3) G-E 단자를개방시킨상태에서직류전원을인가하지마십시요. (IGBT 파손됨 ) 4) IGBT 조립시에는사용기기나인체를접지시키십시요. G2 E2 E1

More information

hwp

hwp 166(67.8%) 191(67.5%) 58(23.7%) 11(4.5%) 60(21.8%) 7(2.9%) 11(4.0%) 2(.8%) 10(3.6%0 1(.4%) 3(1.1%) 132(53.9%) 69(25.1%) 88(35.9%) 146(53.1%) 17(6.9%) 49(17.8%) 6(2.4%) 7(2.5%) 2(.8%) 4(1.5%) 10(4.1%) 24(8.7%)

More information

<28C3D6C1BEB3BBC1F629BECFC8AFC0DAC3B3B9E6C5F5BFA9C7CFB4C2BEE0C1A6BCBCBACEBBE7C7D E E687770>

<28C3D6C1BEB3BBC1F629BECFC8AFC0DAC3B3B9E6C5F5BFA9C7CFB4C2BEE0C1A6BCBCBACEBBE7C7D E E687770> 발간등록번호 G000J67-2016-102 암환자에게처방 투여하는약제에대한 요양급여의적용기준및 방법에관한세부사항 2016. 11.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공고제 2016-282 호 제정 2006.1.9 공고제2006-1호 (2006.1.9 시행 ) 개정 2006.2.1 공고제2006-2호 (2006.2.1 시행 ) 개정 2006.3.31 공고제2006-3호 (2006.4.1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