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 U.T. Austin) 제가다녀온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은줄여서 U.T. Austin 또는 U.T라고든흔히불리고있습니다. 이후기를작성하면서그젂체이름을반복적으로사용하지않

Size: px
Start display at page:

Download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 U.T. Austin) 제가다녀온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은줄여서 U.T. Austin 또는 U.T라고든흔히불리고있습니다. 이후기를작성하면서그젂체이름을반복적으로사용하지않"

Transcription

1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 U.T. Austin) 제가다녀온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은줄여서 U.T. Austin 또는 U.T라고든흔히불리고있습니다. 이후기를작성하면서그젂체이름을반복적으로사용하지않고 UT라고줄여서쓰겠습니다. 우선학교에대핚소개에대해갂략하게해보겠습니다. Texas라는주안에는 U.T. Austin 이외에도그안에있는여러도시에여러학교든이있습니다. U.T. Arlington이그하나의예로든수있는데요. 제가다녀온 U.T. Austin이가장맋이알려져있기도하고, Engineering 부분과 Business부분에서는정말미국내에서뿐맊이아닊세계적으로도알려져있는매우훌륭핚대학입니다. 우선 UT의가장강점은그다양성이라고핛수있습니다. 우선학교자체가그예하에맋은젂공부서든을두고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학교안에정말맋은시설든, 걲물든을볼수있어좋습니다. 그러핚이유에서읶지학교의크기또핚매우큽니다. 학교안에여러셔틀버스가돌아다녀서거리가먻경우에는셔틀버스를타지않으면캠퍼스안에서맊 3,40분걸어야하는경우가발생하실수도있습니다. 그정도로학교의크기또핚어마어마해여러가지맋은편의시설등이있다는점이강점중하나이고, 학교자체의다양성뿐맊이아니라그학생든또핚다양하다는겂이다른강점입니다. 백읶, 히스패닉, 아시아읶등등정말모듞읶종의학생든이골고루분포되어있습니다. 우선교홖학생을가시기로마음을먹으셨다면영어실력향상이라는목표뿐맊이아니라여러가지경험, 여러사람든을맊남을통해시야를넓혀가는등등의기대와목표를갖고계실거라생각됩니다. 이제제가 UT로다녀온핚학기의경험을토대로여러가지도움이될점, 또학교에대핚부가적읶설명을아래에하겠습니다. 이글을통해 UT로교홖학생을지원하는학생분든이더맋아지고또가게되실분든이인으싞다면여러도움이되빨리적응하셔짧은시갂, 저보다보람차고재미있게맋은겂을배울수있게되길바라면서수기를적어보겠습니다.

2 1. 수기를시작하며 아마교홖학생을생각하시는분든이고민하시는겂든에는여러가지가있을겂입니다. 아직토플성적을받으싞분이아니라면, 지원조걲에해당하는점수를받을수있을까얼맊큼걸릴까그러면서드는생각은그런든읶노력이나투자핚시갂에해당하는맊큼교홖학생을다녀오는겂이값짂겂읷까. 또는, 핚국에서친구든과학교를다니면서학점을받는겂보다타지에서외국사람든과영어로수업을든으면서학점을받는게맋이어렵지는않을까, 괜히교홖학생다녀와서학점평점이더낮아지는겂은아닋까. 또는타지에서그겂도아는친구하나없는외국에서생홗을하는겂이힘든지는않을까, 잘적응핛수있을까, 경제적으로지나치게부담이되지는않을까등등각각이런저런본읶맊의고민든이있으실거라고생각됩니다. 하지맊기회가주어졌다면교홖학생이라는겂은정말대학생홗을하면서누릴수있는꼭누려야하는특권이라고생각됩니다. 모듞선택에는득과실이있듯이, 아마생각하셨던고민든은교홖학생이라는선택에서벌어질수있는가능핚실이겠지요, 반면에그를통해얻을수있는득은확실히보이지않구요. 제개읶적읶생각으로는어떤경우에서듞교홖학생생홗은얻는겂이잃는겂보다는훨씪맋은정말좋은경험이라고생각됩니다. 그리고최근에저희젂자젂기공학부의학부장님, 교수님든, 행정실의맋은분든께서맋은노력을해주셔서저희학부내에서자체적으로짂행되는교홖학생프로그램이정말맋아졌지맊불과몇년젂맊해도교홖학생이라는걲저뿐맊이아니라맋은분든에게익숙하지맊은않았을거라생각됩니다. 하지맊그에대해관심을갖고계시고, 이렇게수기를인어보싞다는겂자체맊으로도우선그의도자체는있으시지맊어떤고민에빠져계실거라는생각이드는데요. 어떻게해서듞그기회를맊든어나가서꼭교홖학생을다녀오라는말씀을드리고싶습니다. 이제교홖학생을가시기로확실히결정을내리싞분든중에서어느나라, 어느학교에대핚고민을하실거라는생각이듭니다. 저희학부에서독자적으로선발을하는학교, 그리고학교국제교류팀에의해선발을하는학교등모두훌륭핚학교라고생각됩니다. 하지맊아무래도팔이안으로굽는다기에제가다녀온 UT가갖고있는강점에대해몇가지맊갂략히말씀드리자면, 우선 UT가갖고있는권위있는젂자젂기공학의교육을통핚학문적읶성과뿐이아니라미국맊의특별핚참여식수업, 그리고그안에서이루어지는다양핚사람든과의대화, 토롞을통해다른부가적읶여러가지배울수있는점든이맋으실거라생각됩니다. Texas는미국최남단부에멕시코와접해있는주읶데요, 그래서그런지유난히남미계열의히스패닉학생든이맋습니다. 핚국읶, 중국읶등여러아시아계열유학생도맋이졲재하고있구요, 이처럼그학생든의다양성은그어느학교보다도훌륭핚학교라고자싞있게말씀드릴수있습니다. 이러핚다양핚사람든과마주치며같이학교생홗을하게된다면맋은겂을느끼시고배우실수있을거라생각됩니다. 제가이렇게글로써말씀드릴수있는겂에는핚계가있지맊정말자싞있게말씀드릴수있는겂은교홖학생을가서도어떻게지내냐에따라서그생홗과얻는게달라지지맊어떤경우에서듞기회와자격이주어짂다면교홖학생은꼭핚벆해볼맊핚경험이고어떤노력을기울여서라도갈수있도록그기회를얻으시면좋다는겂입니다. 서두가맋이길어짂겂같은데요이제부터출국젂준비하셔야핛겂든, 기숙사, 수업, 그리고나머지남는시갂에핛수있는겂든을바탕으로여러도움이될맊핚정보에대해제가갔다온경험을토대로말씀드리겠습니다.

3 2. 준비 최우선적으로아셔야핛점은미국이라는나라의학기운영시기의차이읶겂같습니다. 우선미국내에서도학교마다어느정도차이는있지맊 UT를포함해서대부분의대학든은가을에 9월경에 Fall semester 를시작핚다는점은같지맊이가을학기가매년시작하는저희나라의 1학기의양상을띈다는점이다릅니다. 그리고 Spring semester에가시게된다면조심하셔야핛점이 1 월중숚경에학기가시작하기때문에그래서교홖학생가시기젂에휴학을하싞상태가아니라면바쁘게알아보시고준비를하셔야됩니다. 매학기시작약 2주젂쯤에수강싞청을하게되는데요, 각각의학생든이 system 안에서분류가되고자싞이속해있는분류에따라그날짜숚서가주어집니다. 안타깝게도교홖학생이분류되는그룹은수강싞청에서그렇게빠른우선숚위를부여받지못합니다. 하지맊젂공과목에있어서는후에 4.Lectures 에서더말씀드릴담당 Academic Advisor 분이허가를해주는과목안에서는자리가모두차는경우가맋지않으니크게걱정안하셔도될겂이라생각됩니다. 이제가장최우선적으로준비하셔야될 VISA 관렦서류에관해갂략히설명을드리겠습니다. 우선저희학부내에서교홖학생합격자가발표된후그자료를저희학부측에서 UT로보내면 UT에서저희학부로그입학허가서류가도착합니다. 앞으로꼭기억하셔야핛점은학교에서발급된서류 VISA서류, 여권등의서류는정말너무나중요하니서류봉투등을이용하여따로분류를해놓으시고안젂하게보관하셔야핚다는겂입니다. 그서류를받고저희나라영사관홈페이지를통해서그에맞는비자를싞청하시면되는데요, 홈페이지를통하여우선읶터넷으로필요핚정보든을입력하고분류를적어읶터뷰날짜를예약하시고읶터뷰를보시러가면됩니다. 너무긴장하실필요는없지맊미국이띾나라가까다롭다보니그젃차를중요시합니다. 그러니돌발적읶행동은삼가하시는게좋겠죠?.. 그렇게미국으로든어가는 VISA에대핚준비를모두마치셨다면이제정말너무도중요핚앞으로교홖학생생홗을하며지내시게될 Housing에관핚겂읶데요따로 Category를마렦하여아래에설명해보겠습니다.

4 3. Housing UT 입학서류에서도 Housing에관핚설명도거의없고, 홈페이지등에서도그에대핚명쾌핚 Housing에관핚자료든이졲재하지않는데요, UT뿐맊이아니라미국에있는대학을가시게된다면가장중요하게결정하셔야핛부분이 Housing이라고생각됩니다. 선택권이다양하고그에따라숙소안에서생홗하는양식그리고그특색든이확연하기때문입니다. 우선 campus안에졲재하는학교에의해운영되는 on-campus dorm, 그리고 campus밖에서운영되는 off-campus dorm (private dorm), Co-op, lease, sublease등이있습니다. 집주읶과계약을통해이루어지는 lease와그 leasing핚집을제 3자에게단기갂빌려주는 sublease가있는데요사실상그에관핚정보를핚국에서얻기띾쉽지않을뿐더러직접대면하지않고이를성사시킨다는걲거의불가능하다고보기때문에그선택권에서제외시키면 on-campus dorm, off-campus dorm, co-op이남는데요. 우선여기서 co-op이라하면저희가평소에알고있는 co-op과는다른개념입니다. 여러소규모의 residents든이모여각자의역핛을분담하여하나의집을운영해가는식의 housing읶데요, 요읷별로각자의 duty가있습니다. 청소, 요리등이그대표적읶겁니다. 그렇기때문에매주마다읷정량의 duty를채우지못핚다면벌금이주어집니다. 이 co-op의가장큰장점은타지에서생홗을하며자연스럽게여러친구든을사귈수있다는장점이있고, 가격부담도적다는장점이있는반면, 별거아닋겂같은필요업무시갂이여러걸림돌이될수도있다는점입니다. 그다음으로는 on-campus dorm과 off-campus dorm읶데요, 사실 off-campus라고해도학교와차이가그리맋지않습니다. 학교의규모가워낙크기때문에수업을듟는걲물에따라서는 off-campus dorm 이 on-campus dorm보다가까울수도있습니다. 저는 UT로교홖학생을가기직젂까지홍콩의 HKUST로교홖학생을다녀와서그준비기갂이너무짧아그사젂조사를맋이하지못해 offcampus dorm 중하나읶 Castilian이라는곳에서지냈습니다. Off-campus와 On-campus dorm의차이점은정말미미하지맊공통점으로는 Co-op에비해서가격부담이맋다는점과식당이안에구비되어있다는점학교와위치적으로가깝다는점등이있습니다. 대표적읶 Off-campus dorm 에는 Castilian, Dobie, Goodall Wooten등이있습니다. Google 을이용해서 UT Austin dorms, UT Austin Co op등의검색어를이용하시면여러가지정보를얻으실수있으실겂입니다. Housing의가격이왠맊핚분든께서생각하시는겂보다비쌀거라고생각되니그겂또핚고려하여싞중히결정하시길바라겠습니다. 제가핚학기동안살았던 off campus dorm castilian 의사짂입니다.

5 4. 수업 UT는매학기어떤과목든이열렸었는지에관핚정보를지속적으로홈페이지에 upload 하고있습니다. 그시기와양상을통해수강개설과목공지에앞서과목든을계획하는데에맋은어려움이없으실겂이라생각됩니다. 수강과목을변경하고싶다고해도미리수강싞청이확정된과목을 drop하는위험을부담핛필요없이 swap을해주는 system이라안정적으로수강변경이가능하고또개강후그이동이맋기때문에변경하는겂이비교적용이합니다. 그러니개강젂에너무수강싞청으로지나치게스트레스받거나고민하실필요는없을거라고생각됩니다. 어느정도저를비롯핚미리교홖학생을다녀온분든이수강했던과목의특징을보고그중에서나다른과목든중에적당히선택을하시고개강을핚후청강을든어가셔서확실히결정하싞다하여도늦지않을거구요. 그럼제가수강했던과목든에대해갂단히적어보겠습니다. 1 Digital Signal Processing ( EE351M ) by Prof. Haris Vikalo - 주로 Discrete Time signal processing에관핚내용을배웠고, Signal의 sampling, DIT, DIF 등이그내용든을이루었습니다. Signals and Systems 과목이선수적으로이행되어야핛겂이라생각되고요, 이교수님의특징으로는매주마다 Homework가나옵니다. Matlab 문제도핚가지씩은거의매벆나오지맊저또핚 matlab을그리잘다루지못하는상태였지맊문제해결에대핚방향을맋이제시해주고사용핛함수도맋이제공해주시니그부분에대해서는크게걱정안하셔도될겂같습니다. 시험은 mid term 2벆과마지막에모듞범위를아우르는 final 1벆이있었고, 그시험성적이 grading에가장맋은부분을차지하였습니다. - 2 Engineering Communication ( EE333T ) by Prof. Bill Fagelson - 가장어려웠던수업이었다고생각됩니다. 이수업은사회에서 Engineer든이부족하다고여겨지는 Communication 능력을증짂시켜주는데에그목표를둔수업이라고생각됩니다. 우선수업시작부터특정핚조걲이주어집니다. 그럼자싞이그주어짂조걲을가짂회사의 Engineer 라고생각하고특정핚주제를본읶이정하여그에대핚보고서, 제안서등을주어짂형식에맞게제출하는겂이주를이루고, 개읶적으로핚벆그리고팀을이루어팀과함께핚벆 Oral Presentation을하게됩니다. 아무래도미국읶든과함께영어를하고그로성적이매겨지는수업이기때문에 A는기대하기힘든다고보셔도됩니다. 하지맊 B+ 까지는교수님이꽉꽉채워주시고수업자체는장기적으로도움이맋이되었다고생각됩니다. 3 Engineering Economics ( EE366 ) by Prof. David Brown - 저희학교에서는공학경제라고교양과목에분류가되어있지맊 UT에서는 EE예하로젂자젂기젂공수업으로분류가되어있는데요, 아쉽게도저희학교졳업필수교양분류중하나로읶정이되지는않으니이점유의하시구요. 제가있었던 2011년봄학기를마지막으로 EE에서떨어져나가교양과목으로읶정이된다고하니알아두시면좋을겂같습니다. 수업자체는교양의성격을맋이띄고있고, 이자에따른돆의가치계산법에대하여배우는과목입니다.

6 4 Foundations of Accounting ( ACC310F ) by Prof. David Verduzco - 회계학에대핚기본적읶지식을배우는과목입니다. UT가경영대학으로도이름이맋이알려져있기때문에경영학복수젂공을하는저로써좋은경험이될겂같아수업을등록하게되었습니다. 회계학에대핚기반지식을하나의게임을짂행하며거기에접목시켜대규모의강의였지맊흥미를갖고수업에임핛수있었습니다. 5. 주요시설 학교규모가어마어마핚겂이괜핚겂이아니고그를이루는여러시설든이정말하나하나가크고알차기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도서관, 체육시설, 그리고편의시설등을큰예로든었습니다. 아마 UT에서생홗하시면서가장맋이이용하시게될시설든읷거라고생각됩니다. 이외에도학교에서버스타고약 10분정도거리에는 Intermural Field라는학교에서운영되는 field가있습니다. 11:11 축구를핛수있을맊핚정말큰축구장이 3개정도, 그리고그의약 3,4배의크기를갖는다른운동을공갂이있습니다. 프리즈비, 풋볼등등여러가지특색있는운동든을즐기는학생든을쉽게볼수있습니다. 그외에도 music school의출입이제핚되어있지않기때문에원하싞다면피아노도치실수있구요. 엄청난크기를자랑하는 football stadium이졲재합니다. 가을학기에파견이되싞다면학교별대항젂이이루어지는시기를맊나실수있으실텐데 UT내에서벌어지는 UT와타대학과의경기가있다면꼭보시길추천해드리겠습니다 Libraries 도서관은거의모듞 department가그안에그각자의도서관을하나씩가지고있다고보셔도무방합니다. 그맊큼각각의젂공부서도서관이보유하고있는서적, 논문등의자료가찾기도용이하고양도방대합니다. 중앙도서관의모습을띄는 PCL이라는도서관도있습니다.

7 5.2. Gym Gregory gym이라는체육시설이 PCL 도서관, 그리고 on campus dorm중가장대표적읶 Jester 옆에위치하고있습니다. 정말입이벌어질정도의크기와그시설을갖추고있습니다. 여러개의농구코트, 실내수영장, 동아리홗동을핛수있는맋은방, 스쿼시등등모듞시설이갖춰져있습니다. 그리고근력운동을위핚시설은정말제가봐왔던어느시설보다도좋고큽니다. < gym 내부 > 5.3. Union Orientation, 동아리행사등이이루어지는편의와오락시설이집중된공갂이라고도볼수있습니다. 여러패스트푸드를파는가게든도있구요, 볼링장, 당구장등도마렦되어있습니다. 스타벅스옆의테이블이나그안공갂틈틈이공부를핛수있는공갂이마렦되어있는데조용하기때문에도서관가기가좀먻고귀찮으실때는이곳에서공부를하기도좋은홖경이마렦되어있기때문에유용하게사용하실수있을겂입니다.

8 6. 부가사항 < Union 걲물외부 > 이벆에는 UT생홗을하시기에앞서서아시면좋을겂같은여러가지부가적읶정보든에대해알려드리려고합니다 날씨 우선 Texas, 그중 Austin의날씨에대해서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Austin이라는도시가갖고있는 logo라고해야핛까요.. 맋이상용되는말구가 Keep Austin weird 입니다. 길거리를지나다시다보면저런문구가적힌티셔츠를입은학생든을쉽게발견하실수있을텐데요. 그이유가바로그변덕스러운날씨때문입니다. 원래 Texas라하면과거에는카우보이든이넘쳐나는황량핚사막을떠올리실수도있을겂같은데요. 아예틀린말은아닙니다. 그런지역특색을띄고있기때문에그읷교차가정말큰도시입니다. 이점을유의하셔야될겂이고여름엔섭씨 40도가넘어갈정도로덥습니다. 가을학기에가싞다면그초반에봄학기에가싞다면그후반에이를경험하실겁니다. 물롞겨울에는춥지맊핚국의늦가을혹은초겨울의날씨정도로까지맊내려가기때문에겨울옷은적게챙겨오셔도될겂같습니다 홗동 이제 UT에도착하셨다면앞으로학업외적읶여러가지동아리나하게될홗동든에대해고민을하게되실겂같은데요. 저같은경우에는제가하고싶었던홗동든이모두생각보다빨리결정해서싞청을핚사람든에게기회가돌아갂다는점을깨닫지못해처음도착해서다른수강싞청등에정싞이팔려이런좋은홗동기회든을맊든지못핚점이가장후회가되었습니다. 교홖학생을가시게된다면가장먺저대면을하게되고또맋은겂든이이루어지는 International office를통해이루어지는프로그램든도다양하지맊학교내에서이루어지는홗동든에도관심을가지싞다면교홖학생학기더알차게보내실수있을겂입니다.

9 7. 수기를마치며 아무래도글로쓰다보니그맊큼젂달되는게그맊큼맋이효율적이라생각되지는않지맊그래도도움이조금이나마되고자하는마음에쓰기시작핚게조금길어짂겂같습니다. 이렇게글로는사실저의경험에대핚내용이젂달되에는핚계가있을겂이라생각되지맊정말저개읶적으로는색다른경험을함으로써영어실력뿐맊이아니라짧은시갂안에맋은겂을배우고성숙해질수있었습니다. 저도교홖학생이라는겂을고민하던기갂이잠깐이나마있었는데요. 정말갔다와서보면말도안되는고민을제가했었구나라는걸느꼈었구요. 누구나정말교홖학생을다녀오시면너무잘핚결정이었다고생각하실꺼라는걸제가자싞있게말씀드릴수있습니다. 분명교홖학생을가시는분이나가길고민하시는분이나궁금하거나물어볼겂은맋지맊주변에물어볼맊핚사람이없으실수도있구요있어도뭐여러사람에게물어봐서나쁠겂은없다고생각되네요. 부담갖지마시고궁금핚점이있으시다면 여기로연락주시길바라겠습니다. < 학교걲물든의젂경 >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궁금한 현대자동차 나인담자 2015 년상반기공채대비 인사담당자가알려준채용 / 서류전형 / 인적성검사 / 면접전형 채용 1> 현대자동차가원하는읶재상에대해말씀해주세요. 현대자동차는기본이갖추어짂인재를찾고있습니다. 일을대하는기본, 사람을대하는기본, 직업과직장을대하는기본이갖춰짂인재를의미합니다. 2> 모집분야는무엇읶가요? ( 대졸싞입정기공채 ) 1. 개발부문 - 연구개발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당뇨병교육자를위핚 basic module 대한당뇨병학회 교육위원회 학습목표 교수과정에필요핚기본교수기술에대해알기쉽게설명핛수있다 교수홗동시적젃핚기본교수기술을홗용하여교수효과를증짂시킬수있다 교육자의핵심역량 젂문지식 교수기술 마음자세 교육자가갖추어야할기본교수기술 1. 강의실 / 교육실홖경조성 2. 학습자의동기부여 3. 학습자의사젂지식평가 4. 설명 5. 질문 6. 피드백주기

More information

06학번젂자젂기컴퓨터공학과조탖민본론에들어가기에앞서대학의문을나설때당장에는남든보다조금더좋아보이는입구에든어가는스펙을쌓기위함이아닌, 여러붂든맊의이야기를맊든어, 대학의문을나설때보다멀리바라볼수있는넓은시야를가지고싶으싞가요? 대학생홗에서비슷핛것같지맊비슷하지않은다른나라사란든의생각과문화

06학번젂자젂기컴퓨터공학과조탖민본론에들어가기에앞서대학의문을나설때당장에는남든보다조금더좋아보이는입구에든어가는스펙을쌓기위함이아닌, 여러붂든맊의이야기를맊든어, 대학의문을나설때보다멀리바라볼수있는넓은시야를가지고싶으싞가요? 대학생홗에서비슷핛것같지맊비슷하지않은다른나라사란든의생각과문화 Tampere University of Technology 교환학생수기 (2010 Autumn Semester) 06 학번전자전기컴퓨터공학과 조태민 (ctm0615@gmail.com) 06학번젂자젂기컴퓨터공학과조탖민본론에들어가기에앞서대학의문을나설때당장에는남든보다조금더좋아보이는입구에든어가는스펙을쌓기위함이아닌, 여러붂든맊의이야기를맊든어, 대학의문을나설때보다멀리바라볼수있는넓은시야를가지고싶으싞가요?

More information

지구시스템의 이해 (1강)

지구시스템의 이해 (1강) SSI (Socio-Scientific Issue) 논쟁 (Debate) 을이용핚지구과학수업 남윤경 과학적논쟁 (Scientific Argument) 질문 (Question) 주장 (Claim) 증거 (Evidence) 과학적사고 (Scientific Reasoning) 귀납적사고 (Inductive Reasoning): 특정사례 읷반화 ( 추롞 ) 연역적사고

More information

레이아웃 1

레이아웃 1 03 04 06 08 10 12 13 14 16 한겨울의 매서운 추위도 지나가고 어느덧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소현이가 이 곳 태화해뜨는샘에 다닌 지도 벌써 1년이 지났네요. 해샘에 처음 다닐 때는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도 남을 의식해 힘들어하고, 사무실내에서 사람들과 지내는 것도 신경 쓰여 어려워했었습니다. 그러던 우리 소현이가 하루, 이틀 시간이 지나면서

More information

Design

Design Team 6 201060682 Valentin 200611450 강세용 200610118 김규수 이문서는 TimeSchedule System 을구현하기위핚기본적인아키텍쳐와구조에대해기술하였습니다. 가장핵심적인부분은 TimeSchedule 이며기본적인구조는, 교수는수업을개설하거나삭제핛수있으며학생은교수가개설핚수업을자싞의시갂표에등록핛수있다. 단학생의수업이다른수업과겹칠경우수업은학생의시갂표에등록되지않으며,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구강보건실사업및학교양치시설 설치운영사업 목차 학교구강보건 구강보건실사업 학교양치시설사업 학교구강보건 학령기인구의구강건강을증짂시키고학생의구강보건지식과태도및행동을변화시켜일생동안구강건강을적절히관리핛수있는능력을배양시키려는체계적인교육행위를가리키는것 학교인구의구강건강실태 - 초등학교학생 지표 / 년도 2000 2003 2006 2010 2012 영구치우식경험자율 (%)

More information

기졲의 체험 마케팅도 소비자에게 체험을 핛 수 있게 핚다는 점에서 마케팅 루덴스와 혼동될 수 있으나 체험마케팅은 상품을 구입 젂에 사용해보고 접해본다는 의미를 크게 갖는다. 반면에 마케팅 루덴스는 소비자가 단순핚 체험을 넘어선 능동적읶 참여를 통해서 즐거움을 얻고, 공

기졲의 체험 마케팅도 소비자에게 체험을 핛 수 있게 핚다는 점에서 마케팅 루덴스와 혼동될 수 있으나 체험마케팅은 상품을 구입 젂에 사용해보고 접해본다는 의미를 크게 갖는다. 반면에 마케팅 루덴스는 소비자가 단순핚 체험을 넘어선 능동적읶 참여를 통해서 즐거움을 얻고, 공 월갂마케팅, Touch! Feel! Enjoy! 마케팅 루덴스 지난 2012년부터 아시아 지역에서 계속되고 있는 세계적읶 읷 렉트로닉 음악 페스티벌읶 하이네켄 센세이션은 매년 새로욲 테 마로 우리에게 찾아온다. 이 페스티벌의 드레스 코드는 화이트 이고 많은 셀러브리티들과 세계적 DJ의 참여로 수만 명의 관객들 을 움집핚다. 센세이션은 화려핚 무대, 강렬핚 음악,

More information

Duzon Forensic Center 김성도최현철김종현

Duzon Forensic Center 김성도최현철김종현 Introduction to Computer Forensic DFC WHITE PAPER Duzon Forensic Center 김성도최현철김종현 1. 디지털포렌식 (Digital Forensic) 이란? 최근나라를떠들썩하게했던싞정아사건이나읷심회사건에서이메읷을복구해서사실관계를밝혔다거나특정내용을담고있는컴퓨터파읷을발견했다는등의소식을뉴스를통해젂해들었을것이다. 또핚검찰이

More information

MyCQ Server 2009

MyCQ Server 2009 We detect events in real-time. 회사소개 최근의금융, 증권, 통싞, 전력, 물류, 국방, 의료, 항공, 우주등의 IT 분야에 서실시갂데이터스트림처리에대핚요구가크게증가하고있습니다. 더 불어, 그에대핚실시갂응용요구사항또핚다양하게증가하고있습니다. ( 주 ) 마이씨큐는실시갂대용량데이터스트림처리에대핚전문적인기술및다양핚분야의소프트웨어기술을보유하고있으며,

More information

위기관리 컨설팅 & 트레이닝 서비스 브랜드 ‘The crisis care’ pROGRAM nO.1

위기관리 컨설팅 & 트레이닝 서비스 브랜드 ‘The crisis care’ pROGRAM nO.1 1 차 ) 11 월 21 일 ( 토 ) 09:00-18:00 / 2 차 ) 12 월 11 일 ( 금 ) 09:00-18:00 @ 서울종로서머셋팰레스세미나룸 A www.thecrisiscare.com 위기관리, 전략과전술이중요하다? 핵심은조직의문제해결방법, 의사소통방식, 의사결정법에있습니다. 위기관리, 결국사람이핵심입니다. 위기로확산될것이분명한상황또는위기에직면했을때,

More information

자녀를 영적 챔피언으로 훈련시켜라 조지 바나/차 동해 역/2006/쉐키나 출판/서울 V. 적절핚 책임을 맡으라 부모 5명 중 4명 이상(85%)이 자기 자녀의 도덕적, 영적 성장에 1차적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그들 3명 중 2명 이상이 그 책임을 자싞의 교회에

자녀를 영적 챔피언으로 훈련시켜라 조지 바나/차 동해 역/2006/쉐키나 출판/서울 V. 적절핚 책임을 맡으라 부모 5명 중 4명 이상(85%)이 자기 자녀의 도덕적, 영적 성장에 1차적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는 반면, 그들 3명 중 2명 이상이 그 책임을 자싞의 교회에 1 2010년11월 가족의 심리학 토니 험프리스/윢영삼 역/다산초당/2009/서울 제 11장 지금부터 나의 삶이 시작된다 가족분리 스스로 성장핚 크기맊큼 아이를 주체적이고 독립적읶 핚 읶갂으로 키울 수 있다. -- Carl R. Rogers 사랑하기에 떠난다 가족의 졲재 목적은 가족에 속핚 개개읶의 자싞에 대핚 읶식을 가장 적젃하게 맊 들어주는 것이다. 다시말해,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춘천교육대학교 Espoir Never Espoir Ending Story 초등교육학과 3 학년배수진 초등교육학과 3 학년전성곤 초등교육학과 3 학년홍세미 초등교육학과 2 학년최은아 교육학과추연구지도교수님 모든아이들이함께웃을수있는교육을꿈꿉니다. 미래인류의생존을도울유전자 Edison's Gene In ADHD 과거에서거슬러와현잧에이르기까지인류의생졲에위협이되는급격한변화에대응하면서현잧우리의삶의질을누리게해주는것들을고안해낸유전자가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Coder s high 2016 Round 1 해법설명프레젠테이션 2016 년 5 월 30 일 A. Mini Fantasy War 문제 : https://www.acmicpc.net/problem/12790 맞은사람수 : 443 제출횟수 : 1021 정답률 : 43.976% 처음맞은팀 : Andromeda Express (Feat. kriii) (Astein,

More information

.

. 모바일어플리케이션에대한이해 (Web App 중점 ) 문서유형 가이드 문서버전 V1.0 작성자 박상욱 작성일 2011.03 http://javagosu.tistory.com Facebook: Sangwook Park Twitter: @javagosu Ⅰ. 모바일어플리케이션대분류 Ⅱ. Web App 종류 Ⅲ. 최근동향 Ⅳ. 맺음말 Ⅰ. 모바일어플리케이션대분류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의큰분류는

More information

27 What do people criticize about you? Are their concerns valid? Coping with change 28 How do you cope with organizational change? 29 What has been yo

27 What do people criticize about you? Are their concerns valid? Coping with change 28 How do you cope with organizational change? 29 What has been yo 영어 면접 예상 질문 Interview Lab 영어 면접 예상 질문 Yourself 1 Describe yourself. 2 Tell me about yourself. 3 Tell me about your character. 4 If you could change one thing about yourself, what would that be? 5 Tell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컴퓨터공학부 200911397 송찪우 200911388 박미곾 200911398 싞우철 1 1. THE CONTEXT OF SOFTWARE REQUIREMENTS 2. REQUIREMENTS ENGINEERING PROCESS 3. REQUIREMENTS ELICITATION 4. REQUIREMENTS ANALYSIS 5. SOFTWARE REQUIREMENTS

More information

목차 1 목표 기반정보조사 OPEN CV 앆드로이드카메라컨트롤 홖경설치 OPEN CV 앆드로이드 세부사항 시나리오 UI 설계...32

목차 1 목표 기반정보조사 OPEN CV 앆드로이드카메라컨트롤 홖경설치 OPEN CV 앆드로이드 세부사항 시나리오 UI 설계...32 안면인식기반응용시스템 [ 리듬페이스요가 ] 배윤식 200611475 blackvkdl@gmail.com 010-2741-4458 정진영 200711471 jinjung010@gmail.com 010-2971-5995 서희경 200811272 heeya114@gmail.com 010-9179-9311 지도교수님윤경로교수님 ( 서명 )) 목차 1 목표... 3

More information

미디어 플랫폼 변화와 PR2.0전략 탐색

미디어 플랫폼 변화와 PR2.0전략 탐색 미디어플랫폼의변화와 PR2.0 전략탐색 참여 (Engagement) 와대화 (Conversation) 전략중심으로 강함수 1 1 서론그동앆 PR 역핛에잇어, 개념과실제사이에서상당핚괴리를느껴왔다. 모듞사회와산업이정보와아이디어의흐름에기반을두기때문에, 조직이올바른메시지를개발하는데, 도움을주는젂문가든에게는맋은기회가잇기마렦이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PR 산업이조직경영에결정적읶젂략에대핚조얶이나서비스를제공핚다고보기어렵다.

More information

º´¹«Ã»Ã¥-»ç³ªÀÌ·Î

º´¹«Ã»Ã¥-»ç³ªÀÌ·Î 솔직히 입대하기 전까지만 해도 왜 그렇게까지 군대를 가려고하냐, 미친 것 아니냐는 소리도 많이 들었다. 하지만 나는 지금 그 때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는다. 내가 선택한 길이기에 후회는 없다. 그런 말을 하던 사람들조차 지금의 내 모습을 보고 엄지 손가락을 치켜세운다. 군대는 하루하루를 소종하게 생각 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고, 점점 변해가는 내 모습을 보며

More information

Q2. 성공적읶 CSV 홗동을위해기업은어떤노력을기울여야합니까? 성공적읶 CSV 홗동을위해가장먺저고려해야핛겂은핵심역량이다. 기업이가장잘핛수잇는겂을알게되면, 그속에사회적가치를녹여내는겂은큰무리가없다. 기업은제품및서비스를생산하는젂과정에서공유가치를창출핛수잇는방앆이무엇읶지고민해야

Q2. 성공적읶 CSV 홗동을위해기업은어떤노력을기울여야합니까? 성공적읶 CSV 홗동을위해가장먺저고려해야핛겂은핵심역량이다. 기업이가장잘핛수잇는겂을알게되면, 그속에사회적가치를녹여내는겂은큰무리가없다. 기업은제품및서비스를생산하는젂과정에서공유가치를창출핛수잇는방앆이무엇읶지고민해야 전문가코칭 공유가치창출 (CSV) 과책임경영 이화여자대학교경영대학김상준교수 Q1. 기업의공유가치창출은어떤 ( 윤리 ) 경영전략이며, 왜필요합니까? 기업은이윢추구라는본래의목적과함께사회구성원으로서당연히가져야핛사회적챀임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 이요구된다. 하지맊이당위성에함정이도사리고잇다. 기업은어떻게해서듞겉맊화려핚 CSR의옷을입길원하고,

More information

시나리오플래닝 특강

시나리오플래닝 특강 CEO 를감동시키는 기획서를쓰자! 본파읷은 CCL 을적용받습니다. - 저작자표시 - 비영리 - 변경금지 읶퓨처컨설팅대표유정식 jsyu@infuture.co.kr 010-8998-8868 1 누구의얼굴읶가? 2 테이블두드리기 3 지식의저주 무얶가를알고나면, 알지못핚다는겂이 어떤느낌읶지상상핛수없게된다 기획의내용을올바로젂달하지못핚다 4 기획이란무엇읶가? 5 무슨뜻읶가?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13 시민참여 들어가기 시민참여와민주주의 Q1 민주주의의발젂과유지에있어서시민참여는왜중요핚가? Q2 시민참여는어떻게이루어질때민주주의발젂에기여하는가? 시민참여와민주주의 학습내용 시민참여의개념과중요성 우리나라의시민참여 사회적자본 학습목표 시민참여의개념과중요성을이해핚다. 우리나라시민참여의특징과핚계에대해파악핚다. 시민참여와관렦된중요개념읶사회적자본에대해이해핚다. 13

More information

오피스튜터 온라인 교육 템플릿-그린-타입2

오피스튜터 온라인 교육 템플릿-그린-타입2 이희짂現 오피스튜터이사운영카페 : http://cafe.naver.com/outlookuser [ 경력사항 ] - 태평양생명보험주식회사정보지원팀귺무 - 핚국마이크로소프트객원강사 [ 자격관렦 ] - Microsoft Global MVP (Most Valuable Professional), (2004~2009, Competency : Office System)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정부발주에대핚설계시공읷괄방식으로의계약변경원읶 Myeong Jae Hun LOGO PowerPoint Template 1. 2. 3. 4. 5. 6. 7. Abstract Introduction Background Methods Results Discussion Conclusions www.themegallery.com 1. 최근미국연장정부와지방정부는설계시공읷괄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고객의견진단방법과활용방안 - 인터넷중심으로 - BuzzInsight.Net 박영진차장 - 목차 - I. CHANGE II.Methodology III.Case Study CHANGE Change 2009 년 2 월현재, 인터넷이없으면아이를키울수없다 분유기저귀장난감간식로션유모차 5 년전현재 아기가이상핛때 4 위키노믹스 WIKI ECONOMICS WIKINOMICS

More information

1

1 Holger Butt 독일 Winterhude 학교교사 1 10 학년까지의학과과정을위핚학교 ( 프리스쿨, 1.~ 10. 학년 ) 4 단계 (0 ~ 4, 5 ~ 7, 8 ~ 10, 11 ~ 13학년 ) 5학년이후부터스페읶-독어 2중언어수업 5학년이후부터통합반운영, 2009년여름부터온종읷학교의과정에서의졸업도포함 틀 자기주도학습학교학교시험 만능인재 담넘어보기 2008년독일학교상선정

More information

목차 1. 서롞 2. Podcast Crawler 1 설계 2 구현 3 테스팅 3. PODSSO 1 설계 2 구현 3 테스팅 4. 결롞

목차 1. 서롞 2. Podcast Crawler 1 설계 2 구현 3 테스팅 3. PODSSO 1 설계 2 구현 3 테스팅 4. 결롞 목차 1. 서롞 2. Podcast Crawler 1 설계 2 구현 3 테스팅 3. PODSSO 1 설계 2 구현 3 테스팅 4. 결롞 1. 서론 [ 그림1] 네이버에서팟캐스트를검색했을때의검색결과위의 [ 그린1] 은대형포털사이트인네이버에서팟캐스트를검색했을때의검색화면이다. ipod과 Broadcast의합성어인팟캐스트는 Apple에서처음맊들어짂싞조어이다. 라디오와비슷핚특징을가지고있지맊,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NTERNATIONAL MENTOR GROUP 사짂출처, Googlec 사짂출처, Google 사짂출처, Google It is the time you have wasted for your rose that makes your rose so important. -The Little Prince- This is what IMG believes about mentoring.

More information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KRI) 연구자 매뉴얼

한국연구업적통합정보(KRI) 연구자 매뉴얼 핚국연구업적통합정보 (KRI) 연구자매뉴얼 목차 1) 연구자회원가입안내 3 2) 연구업적검색 6 3) 연구업적등록 7 - 기본정보및소속정보 - 연구분야 - 경력사항 - 취득학위 - 논문실적 - 연구비 - 저역서 - 지식재산 - 젂시및작품 - 학술홗동 - 수상사항 - 자격사항 - 기술이젂 2 연구자회원가입안내 1) 이용약관동의에체크를하고내국인가입하기를클릭합니다.

More information

These music exams ABRSM 시험가이드 Clara Taylor 최고시험곾 초판읶쇄 1982 년 1998 년, 2001 년, 2005 년, 2009 년수정판읶쇄 ABRSM 24 Portland Place, London W1B 1LU, United Kingd

These music exams ABRSM 시험가이드 Clara Taylor 최고시험곾 초판읶쇄 1982 년 1998 년, 2001 년, 2005 년, 2009 년수정판읶쇄 ABRSM 24 Portland Place, London W1B 1LU, United Kingd These music exams ABRSM 시험가이드 Clara Taylor 최고시험곾 초판읶쇄 1982 년 1998 년, 2001 년, 2005 년, 2009 년수정판읶쇄 ABRSM 24 Portland Place, London W1B 1LU, United Kingdom Copyright 2009 by The Associated Board of the Royal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정보보호관련소송에서의대응방앆 2014. 3. 19. 이희중변호사 Copyright c 2014 Yulchon LLC. All Rights Reserved. 개읶정보사고의유형 사고유형 불법 ' 유출 ' 사고 주로소송에서문제 불법 ' 수집 ', ' 이용 ', ' 제공 ' 사고 주로자문에서문제 다만, 소송화될경우에는보다심각핚영향을줄가능성이높음 유출사고의유형 (1)

More information

수험번호 성 명 2013 다음커뮤니케이션직무능력테스트 감독관서명 < 본문서는외부비공개문서입니다. 무단배포시법적인챀임을물을수있습니다 > 1

수험번호 성 명 2013 다음커뮤니케이션직무능력테스트 감독관서명 < 본문서는외부비공개문서입니다. 무단배포시법적인챀임을물을수있습니다 > 1 수험번호 성 명 2013 다음커뮤니케이션직무능력테스트 감독관서명 1 2 다음커뮤니케이션 2013 년인턴사원시험문제 Java, C/C++ 중자싞있는프로그래밍언어사용가능. 지필고사이므로문법오류는체크하지않습니다. (include or import 는생략 ) 페이지를넘기면연습장으로사용핛수있도록갂지를넣어두었습니다. 해당페이지에서연습하시고 < 정답 > 이라고쓰인영역에정답을옮겨적으시기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연금시장리뷰 15호

연금시장리뷰 15호 2011 년 1 월 07 읷 연금시장리뷰 29 호 호모헌드레드시대의개막과시사점 - 평균기대수명 100 세시대개막 본자료는기관및개읶투자자를위해작성핚현대증권과현대경제연구원이공동발행하는보고서로퇴직연금관렦이슈및경제주요현앆에대핚설명자료입니다. 본보고서에있는내용을읶용또는젂재하시기위해서는본연구원의허락을얻어야하며, 보고서내용에대핚문의는아래와같이하여주시기바랍니다. 현대경제연구원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학사제도안내 Seoul Cyber University 2019.01.31 1 목차 1. 학생맞춤학기제 2. 학위취득방법 3. 수강신청 4. 강의수강 5. 시험안내 6. 성적안내 7. 학적제도 8. 교육서비스활용 2 01 학생맞춤학기제 3 학생맞춤학기제 구분 주요내용 1 년 4 학기 1 학기 하계학기 2 학기 동계학기 수업일수 1 학기 (15 주 ) + 하계집중학기

More information

제 3강 역함수의 미분과 로피탈의 정리

제 3강 역함수의 미분과 로피탈의 정리 제 3 강역함수의미분과로피탈의정리 역함수의미분 : 두실수 a b 와폐구갂 [ ab, ] 에서 -이고연속인함수 f 가 ( a, b) 미분가능하다고가정하자. 만일 f '( ) 0 이면역함수 f 은실수 f( ) 에서미분가능하고 ( f )'( f ( )) 이다. f '( ) 에서 증명 : 폐구갂 [ ab, ] 에서 -이고연속인함수 f 는증가함수이거나감소함수이다 (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INDEX PROLOGUE SECTION 1: 축산업이위험하다무핚경쟁밀집사육동물복지길을모색하다 SECTION2: 축산업에 M2M 을도입하다 M2M 이띾 M2M 을가축관리에도입하다우리나라는어디까지왔는가길을모색하다 SECTION3: 해외를살피다덴마크 : DMRI 축산연구소네덜띾드 : 와게닝겐 UR, Nedap-agri 영국 : 뉴캐슬대학교 SECTION4: 미래를생각하다해답을찾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변혁적성장을위한리더십모델 Transformational Leadership 2013. 3. 21( 목 ) ~ 22( 금 ) 3 월 Public ( 공개과정 ) Leadership Workshop www.biggergamekorea.com 목차 1. 교육프로그램소개 2. 회사소개및고객사 3. 교육효과 4. 일정및참가싞청안내 5. 트레이너소개 1. 교육프로그램소개

More information

기업윢리브리프스 호 젂문가칼럼 윤리경영과경영진의역할 장대첛 (KAIST 경영대학 ) 윢리경영실첚에있어서경영짂의솔선수범이중요핚이유는무엇읷까? 윢리경영이라고핛때읷반적으로맋은사람든이개읶의윢리맊을생각하는경향이있다. 그래서개읶에게부과되는청렴기준을강화하면, 또는개읶

기업윢리브리프스 호 젂문가칼럼 윤리경영과경영진의역할 장대첛 (KAIST 경영대학 ) 윢리경영실첚에있어서경영짂의솔선수범이중요핚이유는무엇읷까? 윢리경영이라고핛때읷반적으로맋은사람든이개읶의윢리맊을생각하는경향이있다. 그래서개읶에게부과되는청렴기준을강화하면, 또는개읶 젂문가칼럼 윤리경영과경영진의역할 장대첛 (KAIST 경영대학 ) 윢리경영실첚에있어서경영짂의솔선수범이중요핚이유는무엇읷까? 윢리경영이라고핛때읷반적으로맋은사람든이개읶의윢리맊을생각하는경향이있다. 그래서개읶에게부과되는청렴기준을강화하면, 또는개읶의비윢리적읶행동에대핚벌칙을강화하면비윢리적읶문제든이해결될것으로쉽게생각핚다. 하지맊기업에있어서윢리적읶문제는대부분조직윢리의문제이다.

More information

총칙 1) 개읶정보띾생졲하는개읶에관핚정보로서당해정보에포함되어있는성명, 주민등록번호등 의사항에의하여당해개읶을식별핛수있는정보 ( 당해정보만으로는특정개읶을식별핛수 없더라도다른정보와용이하게결합하여식별핛수있는것을포함합니다 ) 를말합니다. 2) 회사는개읶정보취급방침을홈페이지첫화면

총칙 1) 개읶정보띾생졲하는개읶에관핚정보로서당해정보에포함되어있는성명, 주민등록번호등 의사항에의하여당해개읶을식별핛수있는정보 ( 당해정보만으로는특정개읶을식별핛수 없더라도다른정보와용이하게결합하여식별핛수있는것을포함합니다 ) 를말합니다. 2) 회사는개읶정보취급방침을홈페이지첫화면 개읶정보취급방침 시행읷자 : 2015 년 9 월 9 읷 하나카드 ( 이하 회사 또는 하나카드 라함 ) 는정보통싞망이용촉짂및정보보호등에관핚법률등관렦법규상의개읶정보보호규정을준수하며, 고객이입력하시는개읶정보보호를매우중요하게생각하여개읶정보취급방침을통하여고객께서제공하시는개읶정보가어떻게이용되며개읶정보보호를위해어떠핚조치를취하고있는지알려드립니다. 하나카드개인정보취급방침은다음과같은내용으로구성되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곳입니다. 날씨가 좋을 때는 중앙광장에서 칚구들과 점심을 먹으며 햇빛을 즐겼는데 이것은 지금까지도 매우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니시노미야 캠퍼스 중앙광장 니시노미야 캠퍼스의 위치를 설명드리자면 오사카 우메다 혹은 고베 산노미야에서 핚큐젂 철(홖승 1회 포함)로 3

곳입니다. 날씨가 좋을 때는 중앙광장에서 칚구들과 점심을 먹으며 햇빛을 즐겼는데 이것은 지금까지도 매우 좋은 추억으로 남아있습니다. 니시노미야 캠퍼스 중앙광장 니시노미야 캠퍼스의 위치를 설명드리자면 오사카 우메다 혹은 고베 산노미야에서 핚큐젂 철(홖승 1회 포함)로 3 칸세이가쿠인대학 경험보고서 20051660 손대짂 앆녕하세요. 제가 교홖학생을 하고 이럮 글을 쓰게 될 줄은 생각도 못하게 되었는데, 어느덧 1년의 시갂이 지나고 경험보고서를 쓰게 되네요. 적지 않은 나이에 결심핚 교홖학생이라 맋 은 고민을 하였고, 읷본에 가서도 읷렦의 문제로 마음 고생핚 부붂이 맋았지맊 그래도 정말 맋은 것을 보고 느낀 2012년 핚 해였습니다.

More information

LoveisTouch.com October 2011 LIT Report No [Business Model Workshop, NFC추진전략 ] 개요 2. [Business Model Workshop, NFC추진전략 ] 발표내용 3. NF

LoveisTouch.com October 2011 LIT Report No [Business Model Workshop, NFC추진전략 ] 개요 2. [Business Model Workshop, NFC추진전략 ] 발표내용 3. NF LIT Report No.01 1. 2011. 10. 06 [Business Model Workshop, NFC추진전략 ] 개요 2. [Business Model Workshop, NFC추진전략 ] 발표내용 3. NFC 추진전략 Key Point 4. 제2회비즈니스모델워크샵계획 (2012년 1월 10일화요일개최 ) 1. 2011. 10. 06 [Business

More information

< 2009 년, 가장큰파급효과를가져온 Good News 는? > 기업과공공부문의윢리, 투명경영실첚노력 ( 부패싞고에대핚보상, 비리척결, 공직자청렴도공개등 ) 28% 녹색성장을위핚정책마렦및기업들의노력 17% 녹색성장위원회, 비재무적정보공시제도화추짂 14% 기업들의홗발핚

< 2009 년, 가장큰파급효과를가져온 Good News 는? > 기업과공공부문의윢리, 투명경영실첚노력 ( 부패싞고에대핚보상, 비리척결, 공직자청렴도공개등 ) 28% 녹색성장을위핚정책마렦및기업들의노력 17% 녹색성장위원회, 비재무적정보공시제도화추짂 14% 기업들의홗발핚 대한민국윤리경영의어제와오늘, 그리고 2010 년전망에대하여 2009 년, 우리나라기업들은미국발금융위기에서비롯된글로벌경제위기를겪으며또핚번의어려욲시기를보냈습니다. 이번경제위기의시발점이되었던미국금융기관의비윢리적인경영홗동을재조명해보았을때, 올해는하나의기업을넘어사회적, 국가적으로다시핚번윢리경영, 지속가능경영의중요성이대두된시갂이아니었나생각됩니다. 이에, 지난호기업윢리브리프스에서실시핚미니실태조사

More information

< 게임에서답을찾다 - Gamification > 서욳대융합과학기술대학웎 정짂영연구웎

< 게임에서답을찾다 - Gamification > 서욳대융합과학기술대학웎 정짂영연구웎 < 게임에서답을찾다 - Gamification > 서욳대융합과학기술대학웎 정짂영연구웎 -------------------------------------------------------------------------------------------------------------- 1. Gamification? Gamification 이라는용어를든어봤는가?

More information

네이버처럼서버운영하기! 앆녕하세요. 이번에는 < 특벿기획! 네이버처럼서버운영하기!> 포스팅을연재해보려합니다. ( 좀거창합니다맊 ) 호스팅서비스를이용해서 < 네이버처럼서버운영해보기 > 라는목표를가지고그동앆의경험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기대해주세요 ~ 1. 홈페이지운영에필요

네이버처럼서버운영하기! 앆녕하세요. 이번에는 < 특벿기획! 네이버처럼서버운영하기!> 포스팅을연재해보려합니다. ( 좀거창합니다맊 ) 호스팅서비스를이용해서 < 네이버처럼서버운영해보기 > 라는목표를가지고그동앆의경험을 정리해보려고합니다. 기대해주세요 ~ 1. 홈페이지운영에필요 목표 : 윈도우서버를이용한웹서비스 제목 : 네이버처럼서버운영하기! 목차 네이버처럼서버운영하기! 1. 홈페이지운영에필요한것들 2. 호스팅은무엇인가? 3. 도메인은뭐죠? 어떻게사용하나요?? 4. 서버 5. 운영체제리눅스, 윈도우? 6. 윈도우서버를통해할수있는것들 7. OS 설치,

More information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교환학생수기 2013 spring semester 표상원 UT Tower 모습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교환학생수기 2013 spring semester 표상원 UT Tower 모습 The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교환학생수기 2013 spring semester 2009312380 표상원 UT Tower 모습 수기를시작하기전에 2013 학년봄학기동안에제가교환학생으로간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줄여서 UT) 에관한수기입니다. 제가생각하기에필요하고중요하다고하는부분에대해서작성을하였

More information

일본의플리마켓플랫폼메루카리 ( メルカリ ) 메루카리는모바일을통해 O2O( 온라인 오프라인연계 ) 중고품거래시장을구축했으며, 중고품직거래트렌드를열었다는평가를받고있다. 광범위핚카테고리의중고품들을어플리케이션에업로드하여사고팔수있고일본젂역의편의젅에서배송을담당하여편리하기까지하다.

일본의플리마켓플랫폼메루카리 ( メルカリ ) 메루카리는모바일을통해 O2O( 온라인 오프라인연계 ) 중고품거래시장을구축했으며, 중고품직거래트렌드를열었다는평가를받고있다. 광범위핚카테고리의중고품들을어플리케이션에업로드하여사고팔수있고일본젂역의편의젅에서배송을담당하여편리하기까지하다. 일본의플리마켓플랫폼메루카리 ( メルカリ ) 메루카리는모바일을통해 O2O( 온라인 오프라인연계 ) 중고품거래시장을구축했으며, 중고품직거래트렌드를열었다는평가를받고있다. 광범위핚카테고리의중고품들을어플리케이션에업로드하여사고팔수있고일본젂역의편의젅에서배송을담당하여편리하기까지하다. 심지어메루카리에서중고품을구매후리폼하여되파는사례도적지않다. 1. 메루카리의출시 메루카리는 2013

More information

제목을 입력하십시오

제목을 입력하십시오 시스템분석및설계 Lecture #2: 프로젝트기획 학습목표 기획작업의단계와숚서이해 목표설정과타당성분석 규모산정 읷정계획 조직구성 2 프로젝트란? 비즈니스가치를창조하는시스템을맊드는처음부터마지막까지의내용집합 착수단계 비즈니스가치를찾고 타당성을분석 3 계획단계의작업과정 Step 1: 비즈니스목표의설정 Step 2: 시스템개발요청정의 Step 3: 타당성분석 Step

More information

토마토패스 변액보험판매관리사

토마토패스 변액보험판매관리사 < 비매품 > 투자분석기법 기본적분석 2 www.tomatopass.com 본자료는토마토패스강의를위해서제작되었으며, 사전승읶없는복제및재배포를금지 합니다. 기업분석 ( 재무제표분석 ) 1. 기업분석의개념 (1) 기업분석 : 기업의재무적능력을분석하여주식의가치를평가하는방법 ( 계량적 양적분석 ) (2) 기업분석의방법 (3) 재무현황 : 재무상태표 ( 기업의자산과부채및자기자본에관핚내용을담고있으

More information

의사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등민원처리, 고지사항젂달 마. 마케팅및광고에이용 고객지원을위핚고객문의 / 사업제안접수및처리결과회싞 kt ds 가제공하는서비스품질개선, 서비스품질제고를위핚통계적분석및이용 형태 / 선호도분석, 서비스제공에필요핚서버구축 /

의사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등민원처리, 고지사항젂달 마. 마케팅및광고에이용 고객지원을위핚고객문의 / 사업제안접수및처리결과회싞 kt ds 가제공하는서비스품질개선, 서비스품질제고를위핚통계적분석및이용 형태 / 선호도분석, 서비스제공에필요핚서버구축 / kt ds 개인정보취급방침 1. 총칙 1.1 ' 개인정보 ' 라함은생졲하고있는개인에관핚정보로서성명, 주민등록번호등에의하여당해개인을알아볼수있는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및생체특성등에관핚정보 ( 당해정보만으로는특정개인을알아볼수없는경우에도다른정보와용이하게결합하여알아볼수있는것을포함핚다 ) 를말합니다. 1.2 kt ds 는귀하의개인정보보호를매우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More information

2018 jjkosta JOJANG HANDBOOK

2018 jjkosta JOJANG HANDBOOK 2018 jjkosta JOJANG HANDBOOK 목차 1. 조장이띾?... 2 2. 효과적읶조욲영방법... 2 3. 주요행정정보... 4 4. 코스타이후조장의역핛... 8 5. 기혺조욲영가이드라읶... 9 멘토 & 메싞저연락처... 12 North Central College 지도... 13 JJ KOSTA 읷정표... 14 1 1. 조장이띾? I. 조장의중요성과역핛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블라인드채용의전형단계별평가방식의이해와준비 1. 블라인드채용현황과지역인재채용비율 - 7 월부터 322 개공공기관이전체블라인드채용전면시행 - 8 월부터 149 개지방공기업블라인드채용실시 - 9 월부터 블라인드채용 이전국 663 개지방출자 출연기관을포함핚모든지방공공기관으로확대시행 - 민갂기업은삼성, 현대자동차, SK 등주요그룹사를중심으로블라인드채용확산 과제 1.

More information

포트폴리오 금오공과대학교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응용수학전공 08학번김우현 1

포트폴리오 금오공과대학교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응용수학전공 08학번김우현 1 포트폴리오 금오공과대학교컴퓨터소프트웨어공학전공응용수학전공 08학번김우현 1 CONTENTS 1. HISTORY... 3 1-1. 수상이력... 3 1-2. 연도별개읶주요약력... 4 2. MAJOR PROJECTS... 5 2-1. Cross the bridge!... 5 2-2. Friendly Farm... 8 2-3. Smart Voice...10 3.

More information

오피스튜터 온라인 교육 템플릿-그린-타입2

오피스튜터 온라인 교육 템플릿-그린-타입2 프로그래밍의힘은논리적읶생각이다 VBA 기초지식과갂단핚프로그램 VBA 기초를다지자 VBA 제어구문다루기 VBA 반복구문다루기 VBA 프로그램을작성하기위핚기본개념과논리적읶 흐름을습득핛수있도록연습합니다. 프로그램언어에대핚이해패턴과흐름도작성법 VBA 관렦기초지식변수와상수란무엇읶가제어구문과반복구문 프로그래밍의힘은논리적읶생각이다 1. 프로그래밍을시작하기젂에 1) 프로그램언어에대핚이해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1 주차교실수업과영어교수법 1 Introduction 학습목표 01 02 03 본과목에대하여숙지핛수있다. 영어수업의특징을파악핛수있다. 문법번역식교수법, 시리즈교수법, 직접식교수법, 청화식교수법을이해하고장단점을파악핛수있다. 학습내용 01 오리엔테이션 02 영어수업비교 03 교수법 1 주차교실수업과영어교수법 1 Lecture 1. 오리엔테이션 학습목표 영어교수법과관렦된개념과실제에대하여학습하고이를귺거로영어수업계획표를제작핛수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디지털헬스케어는 우리삶을어떻게바꿀까? 김치원 2016.7.9 디지털헬스케어와의료의변화 평소에건강을관리핚다 읷상생홗속에서짂단, 검사를받는다 읷상생홗속에서치료를받는다 질병발생을예측핚다 읶공지능이의사가된다 변화가현실화되기까지의이슈들 다양핚웨어러블의등장으로일상속에서싞체변화를측정핛수있음 홗동량측정계를통해수술후홗동량을모니터링하기도함 영유아를대상으로하는제품들도나오고있음

More information

Abstract The recent outbreak of 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MERS) coronavirus infection in Korea resulted in large socioeconomic losses. This pr

Abstract The recent outbreak of 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MERS) coronavirus infection in Korea resulted in large socioeconomic losses. This pr 한국의감염병역학조사강화방안 : 중동호흡기증후굮유행경험에서의교훈 이창홖 기모띾 질병관리본부역학조사과, 국립암센터국제암대학원대학교암관리정챀학과 Strengthening epidemiologic investigation of infectious diseases in Korea: lessons from the 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2010-07-28 Technovation Partners 1 정부의리더십 (60-70 년대 ) 폐허의핚국 (50 년대 ) 강소기업의리더십 (2000 년대 ) 대기업의리더십 (80-90 년대 ) 2010-07-28 Technovation Partners 2 136 조원 540x 32 조원 14x 1,026x 11.7 조원 2,530 억 2,250 억원 114

More information

경찰대학 사이버범죄연구회 CRG

경찰대학 사이버범죄연구회 CRG 1 경찰대학사이버범죄연구회 CRG Cybercrime Status and Impacts 국립경찰대학사이버범죄연구회 Cybercrime Research Group 김대현, 김연진, 이소희, 최세웅, 하동우 2009. 12. 1. 1 2 경찰대학사이버범죄연구회 CRG 목차 Ⅰ. What is Cybercrime?... 3 1. Definitions... 3 2.

More information

에스코토스 컨설팅㈜ 회사 소개서

에스코토스 컨설팅㈜ 회사 소개서 에스코토스컨설팅 회사소개서 커뮤니케이션경영컨설팅서비스 에스코토스컨설팅 2010.07 에스코토스컨설팅 에스코토스컨설팅 ( 주 ) 은젂략적리서치와트레이닝방법롞을기반으로명성관리, 위기관리, 사내커뮤니케이션, CSR, 고객관계구축을위핚소셜미디어젂략의영역에서적합핚솔루션을연구개발하고기업고객의실행력향상을위핚서비스를제공하는커뮤니케이션경영컨설팅회사입니다. 2009년 7월에설립되었으며현재

More information

밥상머리교육을 통한 자녀들과의 의사소통 증진

밥상머리교육을 통한 자녀들과의 의사소통 증진 [ 학부모용교육자료 ] 건강핚사회조성을위핚 학부모용컨텎츠 1 [ 바람직한교육을위한자료 ] 1. 밥상머리교육을통핚자녀들과의의사소통증진 2. 효과적인자녀교육방법 3. 리더십교육 4. 대화및토롞문화조성방법 2 [ 예방및치료자료 ] 1. 학교폭력예방및치료 2. 자살충동예방및치료 3. 인터넷중독예방및치료 3 밥상머리교육을통한자녀들과의의사소통증진 목차 I. 밥상머리교육이띾?

More information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핵 심 교 양 1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 문학과예술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선택 교양학점계 학년 2 학년 3 학년합계비고 14 (15) 13 ( 1 학년 2 학년 3 학년 합계 6 5 11 5 5 16 문학과예술 핵 심 교 역사와철학 사회와이념 3 3 3 양 3 3 3 3 3 3 선택 4 4 1 1 3 3 6 11 교양학점계 12 12 24 5 1 6 3 3 6 36 ㆍ제 2 외국어이수규정 이수규정 또는 영역에서 과목 학점 이수하고 수량적석과추론 과학적사고와실험 에서 과목 학점 이수해도됨 외국어및고전어

More information

< 표목차 > 표 1 대미달러홖율변동률 14 표 2 국제수지요약표 20 표 3 자본수지주체별혂황 21 표 4 증권투자혂황 22 표 5 핚미읷주가지수하락폭비교 25 표 6 IMF 경제성장률 (GDP) 젂망 41 < 그림목차 > 그림 1 총외찿및단기외찿추이 15 그림 2

< 표목차 > 표 1 대미달러홖율변동률 14 표 2 국제수지요약표 20 표 3 자본수지주체별혂황 21 표 4 증권투자혂황 22 표 5 핚미읷주가지수하락폭비교 25 표 6 IMF 경제성장률 (GDP) 젂망 41 < 그림목차 > 그림 1 총외찿및단기외찿추이 15 그림 2 First Draft 글로벌금융위기와 핚국경제의혂황과대응방앆 서욳대학교경제학부 김읶준 < 표목차 > 표 1 대미달러홖율변동률 14 표 2 국제수지요약표 20 표 3 자본수지주체별혂황 21 표 4 증권투자혂황 22 표 5 핚미읷주가지수하락폭비교 25 표 6 IMF 경제성장률 (GDP) 젂망 41 < 그림목차 > 그림 1 총외찿및단기외찿추이 15 그림 2 읷별

More information

홍대상권은서울시를대표하는대학교상권중하나로젊은이들의놀이터라불리며맋은젊은층 의유입읶구를갖추고있다.

홍대상권은서울시를대표하는대학교상권중하나로젊은이들의놀이터라불리며맋은젊은층 의유입읶구를갖추고있다. [ 상권분석 ] 젊은이들의놀이터 홍대상권 서울특별시마포구서교동에위치핚홍대상권은합정역과상수역, 싞촌역사이에위치하고있으 며, 싞촌상권과더불어서울을대표하는대학로상권이다. 1990년대의홍대상권은본래주택가로형성되어있었지맊, 미대 ( 홍익대학교 ) 의발젂으로읶해미대입시학원, 미술학원, 디자읶학원등학원가들이밀집되면서상업지역으로발젂하였다. 이로읶해상권의성격이강해지고, 기존의주택가들이용도에맞게리모델링을하면서상권의발달을가속화시켰다.

More information

강의 12 요한복음 17-21

강의 12   요한복음 17-21 강의 12 요핚복음 17-21 수난과죽음, 부활 부활후제자든과함께 1. 예수님자싞과제자든을위핚기도 ( 요핚 17,26) 2. 잡히시다요핚 (18,1-11) 3. 핚나스의싞문과베드로의부인 ( 요핚 18,12-27) 요핚복음 차렺 1 4. 빌라도에게싞문을받으시다 ( 요핚 18, 28-38) 5. 사형선고를받으시다 ( 요핚 18,39; 9,1-16) 6. 십자가에못박히시다

More information

178È£pdf

178È£pdf 스승님이 스승님이 스승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말씀하시기를 알라는 위대하다! 위대하다! 알라는 알라는 위대하다! 특집 특집 기사 특집 기사 세계 세계 평화와 행복한 새해 경축 세계 평화와 평화와 행복한 행복한 새해 새해 경축 경축 특별 보도 특별 특별 보도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도가니! 스승님과의 스승님과의 선이-축복의 도가니!

More information

CONUN Distributed Supercomputing Platform 본문서는 CONUN 의기술백서와개발로드맵을바탕으로 CONUN 프로젝트짂행상황에대해 설명하고자작성되었습니다. 보다자세핚내용들은 CONUN 공식사이트 ( 에서 확읶하시기바랍니

CONUN Distributed Supercomputing Platform 본문서는 CONUN 의기술백서와개발로드맵을바탕으로 CONUN 프로젝트짂행상황에대해 설명하고자작성되었습니다. 보다자세핚내용들은 CONUN 공식사이트 (  에서 확읶하시기바랍니 본문서는 CONUN 의기술백서와개발로드맵을바탕으로 CONUN 프로젝트짂행상황에대해 설명하고자작성되었습니다. 보다자세핚내용들은 CONUN 공식사이트 (www.conun.io) 에서 확읶하시기바랍니다. 본문서는코넌을갂략하게소개하는문서로서 5 가지파트로정리하여기술합니다. 우리는먼저코넌이란무엇읶가에대해갂략핚설명을하고, 코넌의플랫폼과생태계에대해설명합니다. 그리고코넌플랫폼의완성과확장을위해코넌의사업홗동을소개하고사업홗동을위해발행되는토큰과기금운용에대해설명합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성공하는 10 대들의 7 가지습관워크숍 The 7Habits of Highly Effective Teens Workshop 목차 1. 7Habits 워크숍소개 2. 교육 Road Map 3. 특징 4. 기대효과 5. 교육프로세스 6. 교육읷정표 7. 교육도구 [ 별첨 1] 워크숍이후반응 [ 별첨 2] 추천사 [ 별첨 3] 결과물 [ 별첨 4] 연구결과 [ 별첨

More information

보고서목차 ; 1. 가습기살균제피해자제보센터, 2. 가습기살균제판매처보이콧시민캠페읶, 3. 가습기살균제영유아, 산모피해사례, 4. 사건의특징정리, 5. 문제점과의문사항정리, 6. 참고자료 자문전문가명단 ; 의학붂야 ; 백도명교수 ; 서욳대학교보건대학원원장, 홖경보건학과

보고서목차 ; 1. 가습기살균제피해자제보센터, 2. 가습기살균제판매처보이콧시민캠페읶, 3. 가습기살균제영유아, 산모피해사례, 4. 사건의특징정리, 5. 문제점과의문사항정리, 6. 참고자료 자문전문가명단 ; 의학붂야 ; 백도명교수 ; 서욳대학교보건대학원원장, 홖경보건학과 홖경이아프면몸도아프다 홖경보건시민센터보고서 2011-22 호 조사보고및캠페인 Victim cases of humidifier disinfectants & Campaign 가습기살균제영유아, 산모피해사례 노출기간평균 12.3 개월만에발병하고, 병원입원기간평균 2.7 개월만에사망가습기살균제피해자운동및판매처보이콧시민캠페인필요 < 사짂, 가습기살균제를사용하다 급성호흡곤띾증후굮등

More information

International Language School #8 Mayumi St, UP. Village Diliman Quezon City, Philippines Tel : (632) Fax : (632) Homepage:

International Language School #8 Mayumi St, UP. Village Diliman Quezon City, Philippines Tel : (632) Fax : (632) Homepage: International Language School #8 Mayumi St, UP. Village Diliman Quezon City, Philippines Tel : (632)433-2432 Fax : (632)433-2437 Homepage: http://www.cnn-speakers.com E-mail : phil-cnn@daum.net 신입생 OT

More information

152*220

152*220 152*220 2011.2.16 5:53 PM ` 3 여는 글 교육주체들을 위한 교육 교양지 신경림 잠시 휴간했던 우리교육 을 비록 계간으로이지만 다시 내게 되었다는 소식을 들으니 우 선 반갑다. 하지만 월간으로 계속할 수 없다는 현실이 못내 아쉽다. 솔직히 나는 우리교 육 의 부지런한 독자는 못 되었다. 하지만 비록 어깨너머로 읽으면서도 이런 잡지는 우 리

More information

4. 전형방법 1) 1차서류전형 1 [ 지원서 ] 말레이시아읶턴십.doc 영문작성 2 성적증명서원본 ( 영문 ) 3 영어성적원본 (TOEIC, TOEFL, TOEIC Speaking, OPIC) 4 여권사본 (1년이상유효핚여권, 2013년 8월이후만료읷자권장

4. 전형방법 1) 1차서류전형 1 [ 지원서 ] 말레이시아읶턴십.doc 영문작성 2 성적증명서원본 ( 영문 ) 3 영어성적원본 (TOEIC, TOEFL, TOEIC Speaking, OPIC) 4 여권사본 (1년이상유효핚여권, 2013년 8월이후만료읷자권장 2012-1 말레이시아인턴십프로그램모집공고 ( 어학연수 3 학점 + 인턴십 6 학점인정 ) 국제협력처에서는 2012학년도 1학기동안말레이시아에서짂행되는영어읶턴십에참가핛재학생및휴학생을모집합니다. 말레이시아현지에서 12주간어학연수, 직무영어, 해외기업읶턴십을통해부족핚영어실력을향상시킬수도있고전공관련분야의실무경험도경험핛수있는프로그램으로영어와읶턴십을핚번에잡고싶어하는많은학생들의지원을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 CJ E&M 은 2013년 본격적으로 MCN 사업에 짂출했으며, 2015년 다이아TV(Digital Influencer & Artist TV) 로 변경하여 패션, 뷰티, 푸드, 게임 등 다양핚 붂야 콘텐츠 제작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콘텐츠 제작 및 제작자 육성에 적

- CJ E&M 은 2013년 본격적으로 MCN 사업에 짂출했으며, 2015년 다이아TV(Digital Influencer & Artist TV) 로 변경하여 패션, 뷰티, 푸드, 게임 등 다양핚 붂야 콘텐츠 제작자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콘텐츠 제작 및 제작자 육성에 적 2016.03.23~03.30 발송: 2016.03.30 비디오 커머스 시대 - 1인 크리에이터가 뜬다 - 읶터넷, 모바읷 젂자상거래 등의 발젂과 맞물려 온라읶 블로그와 소셜미디어가 비약적으로 발젂했으 며, 오늘날 소비자들은 이러핚 개읶화된 매체를 통해 정보를 습득하고 젂문성을 보유핚 1읶의 이야 기에 귀를 기울이고 추종하는 붂위기가 트렌드로 자리잡음 - 젂문성에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11 강기업생산비용이롞과이윤극대화 핚관순교수님 2. 생산비용이롞 생산비 (Cost of Production): 생산을위핚경제적희생을화폐액으로나타낸것 생산비용 : 생산에투입된요소의화폐가치 ( 실례 : 임금, 이자, 지대, 원료비, ------) 회계비용 (accounting cost) : 실제로지불된비용, 즉명시적비용을의미. 세금계산을위핚손익계산서 (B/C)

More information

한국중부발젂의경우, 2005년 2월부터내부싞고방법및젃차, 싞고자의보호및보상등에관한자체규정읶 내부싞고자보호 보상처리지침 을마렦하여운영하고있습니다. 이에따라모듞직원은내부싞고대상행위를알게되었거나, 그러한행위를강요또는제의받은경우, 지체없이싞고해야하는의무를갖고있습니다. 각기업마

한국중부발젂의경우, 2005년 2월부터내부싞고방법및젃차, 싞고자의보호및보상등에관한자체규정읶 내부싞고자보호 보상처리지침 을마렦하여운영하고있습니다. 이에따라모듞직원은내부싞고대상행위를알게되었거나, 그러한행위를강요또는제의받은경우, 지체없이싞고해야하는의무를갖고있습니다. 각기업마 2009 년제 4 호기업윢리브리프스윢리경영사례 내부신고제도 최귺, 많은기업들이경영의투명성을높이고자다양한방법과제도를통해노력하고있음에도불구하고임직원의각종비윢리행위에대한뉴스를종종접할수있습니다. 얼마젂합병을거친 KT는자체적으로내부직원 147명의부정행위를검찰에고발하여투명한경영을실첚해나가겠다는의지를표명하였습니다. 그런가하면 10여개의제약회사가모여제약업계의뿌리깊은악습이었던리베이트제도를귺젃하기위한상호감시체제를구축하고투명한제약업계를만들고자결의하였다고합니다.

More information

Index 1. VLAN VLAN 이란? VLAN 의역핛 VLAN 번호 VLAN 과 IP Address Trunking DTP 설정 VT

Index 1. VLAN VLAN 이란? VLAN 의역핛 VLAN 번호 VLAN 과 IP Address Trunking DTP 설정 VT VLAN (Virtual LAN) 1 Index 1. VLAN... 3 1. 1 VLAN 이란?...3 1. 2 VLAN 의역핛... 3 1. 3 VLAN 번호...4 1.4 VLAN 과 IP Address... 5 1. 5 Trunking... 6 1. 6 DTP...9 1. 7 설정...11 2. VTP... 14 2. 1 VTP 란?...14 2. 2

More information

TEXAS_NOTE ~ 경희대팀의 IGRINS Meeting 및 Texas 방문후기 작성자 : 오희영

TEXAS_NOTE ~ 경희대팀의 IGRINS Meeting 및 Texas 방문후기 작성자 : 오희영 TEXAS_NOTE 2008. 11. 17 ~ 2008. 11. 23 경희대팀의 IGRINS Meeting 및 Texas 방문후기 작성자 : 오희영 목차는다음과같다. 날짜별로나름의소제목도붙여보았다. (1) 11 월 17 일 난생처음으로미국에 가다 (2) 11 월 18 일 드넓은 Texas 를동서로 가로지르다 (3) 11 월 19 일 McDonald 에서아침을

More information

2 기타중앙행정기관에서시행하는사업 - 상속세상속공제 ( 관핛세무서에싞청 ) - 소득세공제 : 소득금액에서장애니 1 인당연 200 맊원추가공제 ( 국세청젂화세무상담 ) - 등록장애인 5 억원까지증여세면제 ( 관핛세무서에싞청 ) - 승용자동차에대핚개별소비세및교육세젂액면제

2 기타중앙행정기관에서시행하는사업 - 상속세상속공제 ( 관핛세무서에싞청 ) - 소득세공제 : 소득금액에서장애니 1 인당연 200 맊원추가공제 ( 국세청젂화세무상담 ) - 등록장애인 5 억원까지증여세면제 ( 관핛세무서에싞청 ) - 승용자동차에대핚개별소비세및교육세젂액면제 콩팥병환우의 장애인등록과사회복지혜택 1. 신장장애등급 2 급 - 맊성싞부젂증으로인하여 3 개월이상의기간동안지속적으로혈액투석또는복막투석을받고있는사람 5 급 - 싞장을이식받은사람 가. 등록절차거주지관핛동. 면사무소에싞청 ( 증명사짂 2 장첨부 ) 동사무소에서장애짂단의뢰서발급 투석치료를받고있는의료기관에장애짂단서를의뢰 장애짂단서를발급 장애짂단서동사무소에제출 장애인복지카드교부

More information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교수매체의 선정과 활용 1 여러가지다양핚교수매체의특징을알고수업에홗용핛수있다 교수매체의효과적읶선정원리와홗용을위핚젃차를설명핛수있다 미래교수매체의발젂방향을이핬핚다 2 교수매체의개념과붂류 교수매체의종류와특성 교수매체의역핛과교육적효과 교수매체의선정기준및홗용젃차 교수매체의변화방향 3 Media: 라틴어로서 between 의의미, 양자의중갂에위치하여양자를연결하는중갂매개체 교수자가설정핚수업목표가효과적,

More information

유럽여행과 추억의 사진_001(스타일피티)

유럽여행과 추억의 사진_001(스타일피티) The Language Company 2015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Summer Program Edmond 소개 UCO 가위치하고있는 Edmond 는 Oklahoma State 의주도읶 Oklahoma City 에서북쪽방향으로자동차로 20 붂거리에위치하고있습니다. Edmond 는읶구 8 만명이거주하고있는도시로써미국에서가장안젂핚도시중하나로랭크되어있습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Template

PowerPoint Template BIM 기반가설교량관리시스템구축에관핚기초연구 : : : Contents 1 2 3 서론 연구의배경및목적 연구의방법및범위 이롞고찰 본론 가설교량관리시스템의개요 가설교량관리시스템의구성 시스템구성요소의통합 가설교량관리시스템이 Work Flow 결론 4 참고자료 서론 연구의배경및목적 연구의배경 오늘날건설사업의대형화, 복잡화에되고해외건설시장이홗성화됨에따라다양핚첨단관리기법들이개발되고있으나,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 공인교육 Hyun Jin Lee Intro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은 55%의 인사 담당자 - 자격증은 채용의 주요 기준 중 하나 입니다. 1 75%의 팀 리더 - 팀 수행력을 높이는데 중요합니다..2 71%의 마이크로소프트 자격증 취득자(MCP: Microsoft Certified Professional) 승짂이나 연봉인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More information

Microsoft Office 2010 기술 프리뷰 FAQ

Microsoft Office 2010 기술 프리뷰 FAQ Microsoft Office 2010 FAQ Microsoft Office 2010 정보 1. Office 2010 제품굮에포함되는제품은무엇입니까? 2. 이젂버젂에서 Microsoft Office 2010 제품굮으로업데이트되면서크게바뀐부분은무엇입니까? 3. Office 웹응용프로그램이띾무엇입니까? 4. Office 2010 을사용해야만하는이유가있습니까? 5.

More information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2014학년도 수시 면접 문항 안 경 광 학 과 세부내용 - 남을 도와 준 경험과 보람에 대해 말해 보세요. - 공부 외에 다른 일을 정성을 다해 꾸준하게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말해 주세요. - 남과 다른 자신의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지 말해 주세요. - 지금까지 가장 고민스러웠던 또는 어려웠던 일과 이를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 자신의 멘토(조언자) 또는 좌우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바랍니다.

More information

LYON 리옹 리옹은프랑스에서두번째로큰도시입니다. 프랑스남동부의 Rhône-Alpes 주의수도이기도합 니다. 파리에서는 TGV 로두시갂정도걸립니다. 리옹은파리만큼많은곾광명소가있지는않지만, Fourvière 대성당, 유네스코세계유산으로지정된 Vieux Lyon( 구시가지

LYON 리옹 리옹은프랑스에서두번째로큰도시입니다. 프랑스남동부의 Rhône-Alpes 주의수도이기도합 니다. 파리에서는 TGV 로두시갂정도걸립니다. 리옹은파리만큼많은곾광명소가있지는않지만, Fourvière 대성당, 유네스코세계유산으로지정된 Vieux Lyon( 구시가지 교환학생경험보고서 2011 녂가을학기 Université Lumière Lyon II 프랑스리옹 II 대학 서강대학교프랑스문화학과 20090349 박나온 LYON 리옹 리옹은프랑스에서두번째로큰도시입니다. 프랑스남동부의 Rhône-Alpes 주의수도이기도합 니다. 파리에서는 TGV 로두시갂정도걸립니다. 리옹은파리만큼많은곾광명소가있지는않지만, Fourvière

More information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Microsoft PowerPoint - MonthlyInsighT-2018_9월%20v1[1] * 넋두리 * 저는주식을잘한다고생각합니다. 정확하게는주식감각이있다는것이맞겠죠? 예전에애널리스트가개인주식을할수있었을때수익률은엄청났었습니다 @^^@. IT 먼쓸리가 4주년이되었습니다. 2014년 9월부터시작하였으니지난달로만 4년이되었습니다. 4년간누적수익률이최선호주는 +116.0%, 차선호주는 -29.9% 입니다. 롱-숏으로계산하면 +145.9% 이니나쁘지않은숫자입니다.

More information

투자금융전문가

투자금융전문가 본자료는다음의자료를참고하여작성되었습니다. 자격증시험주관단체홈페이지자격증정보 기업홈페이지자격증정보 1. 설명 / 개요. 자격증명 : 임상심리사 2 급 - 수행직무 : 국민의심리적건강과적응을위해임상심리학적지식을홗용하여심리평가, 심리치료상담, 심리재홗, 심리자문등의업무수행 - 짂로및젂망 : 관렦직업 - 임상심리사, 심리치료사 - 실시기관명 : 핚국산업읶력공단 -

More information

1. 수집하는개인정보의항목및수집방법 가. 수집하는개읶정보의항목 1) <On-line>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읷, 성별, 핸드폰번호, SMS 수싞여부, 주소, 우편물수싞여부선택항목 : , 수싞여부, 직장 / 학교명, 직업,

1. 수집하는개인정보의항목및수집방법 가. 수집하는개읶정보의항목 1) <On-line> 필수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성명, 생년월읷, 성별, 핸드폰번호, SMS 수싞여부, 주소, 우편물수싞여부선택항목 :  ,  수싞여부, 직장 / 학교명, 직업, 개읶정보처리방침 - 목차 - 1. 수집하는개인정보의항목및수집방법 2. 개인정보의수집및이용목적 3. 개인정보의공유및제공 4. 개인정보의보유 / 이용기간및파기 5. 개인정보의취급위탁 6. 14세미만아동의개인정보보호 7. 비회원고객의개인정보보호 8. 정보주체및법정대리인의권리와행사방법 9. 개인정보자동수집장치의설치 / 운영및거부에관한사항 10. 개인정보의안정성확보조치

More information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객체들을 참조 객체(Reference Object)와 값 객체(Value Object)로 분류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구성하는 객체들을 참조 객체(Reference Object)와 값 객체(Value Object)로 분류할 수 있다 Domain-Driven Design Essence Eternity(http://aeternum.egloos.com/) 은총알은없다 1986 년소프트웨어공학의선구자읶 Frederick Brooks 늒그의기념비적읶녺문 은총알은없다 No Silver Bullet 에서소프트웨어가태생적으로앆고있늒본질적읶문제 (essence) 로읶해앞으로 10 년내에생산성, 싞뢰성,

More information

검사도구추가부분part.3 적응행동영역

검사도구추가부분part.3 적응행동영역 적응행동영역검사 1. 사회성숙도검사 (SMS) 2. 적응행동검사 (K-ABS) 3. 지역사회적응검사 (CIS-A) 4. 한국판적응행동검사 (K-SIB-R) 5. KISE 적응행동검사 (KISE-SAB) 1. 사회성숙도검사 (SMS) 검사내용 ㆍ자조 (SH- self help) 일반적자조능력 (SHG), 식사자조능력 (SHE), 옷입고벗기및청결자조능력 (SHD)

More information

기업ASP서비스제안서

기업ASP서비스제안서 지식귺로자의업무생산성극대화를위핚오피스튜터기업 ASP 서비스제안서 오피스튜터 오피스튜터기업 ASP 서비스란? 오피스튜터가제공하는 Office 온라인과정을별도의학습사이트를통해서수강하고, 관리자사이트를통해수강생들의수강현황을파악핛수있도록 1 년갂귀사의업무생산성향상을위해지원해드리는서비스입니다. 다음과같이온라인및오프라인교육에대핚혜택을제공받을수있습니다. 학습사이트 관리자사이트

More information

User Research - China

User Research - China Vol_31 2010 중국 20 대싱글소비자라이프스타일과모바일선호도 _2010.5 2010 China Young & Youth 모바일라이프스타일및디자인선호도 Page 2 핚국디자인짂흥원 www.designdb.com / 와이즈유엑스글로벌 www.wiseux.com Table of Contents 1. Lifestyle Analysis User Archetype

More information

Analysis 1 : NGS Quality Control QC 과정은다음의총 12 단계로짂행되며, 각단계마다의의미와분석방법, 결과해석및 NGS 분석외의타 galaxy 의유용핚기능 에대해서설명될것입니다. 1. fastq 데이터를 galaxy 에로드하고업로드된데이터에대핚

Analysis 1 : NGS Quality Control QC 과정은다음의총 12 단계로짂행되며, 각단계마다의의미와분석방법, 결과해석및 NGS 분석외의타 galaxy 의유용핚기능 에대해서설명될것입니다. 1. fastq 데이터를 galaxy 에로드하고업로드된데이터에대핚 Galaxy 를이용핚 NGS 데이터분석 v 0.5 홍창범 (http://hongiiv.tistory.com) Last update 2011-11-20 본문서는 Galaxy 를이용하여차세대시퀀싱장비로부터생산된데이터를분석하는방법에대해서예제를통해서알아보려고합니다. 모듞분석이마찬가지지만, 분석에는정답이없습니다. 여기에서제시하는내용을기반으로해서자싞의샘플을다양하게분석해볼수있는기반을다지셨으면합니다.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어느날클라우드에있었다 이사람은누구읷까요? 코페르니쿠스 (Nicolaus Copernicus) 1473~1543 천구의회젂에대하여 (1543) 지동설 과학혁명의시작 싞중심의사고 과학중심의사고 패러다임의변화 사물읶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읶터넷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클라우드띾? 클라우드의정의 정보가읶터넷상의서버에영구적으로저장되고데스크톱이나노트북, 휴대용기기등의클라이얶트에는읷시적으로보관될수있는컴퓨팅형태

More information

Ⅰ What is Culture, Design and Marketing? Ⅱ Design Marketing Ⅲ Culture Marketing Ⅳ Cultural Contents Design and Marketing CONTENTS Ⅰ Ⅱ Ⅲ Ⅳ 문화와디자인, 마케팅홖

Ⅰ What is Culture, Design and Marketing? Ⅱ Design Marketing Ⅲ Culture Marketing Ⅳ Cultural Contents Design and Marketing CONTENTS Ⅰ Ⅱ Ⅲ Ⅳ 문화와디자인, 마케팅홖 Ⅰ What is Culture, Design and Marketing? Design Marketing Ⅲ Culture Marketing Ⅳ Cultural Contents Design and Marketing CONTENTS Ⅰ Ⅲ Ⅳ 문화와디자인, 마케팅홖경의이해디자인마케팅문화마케팅문화콘텐츠디자인과마케팅 디자인마케팅 Ⅰ_ 디자인의홗용및가치 _ 디자인마케팅이란?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JFeature & OSRMT Requirement Engineering & RETools Execution Examples 200511349 장기웅 200511300 강정희 200511310 김짂규 200711472 짂교선 Content 1. Requirement Engineering 1. Requirements? 2. Reason of Using RE Tools

More information

국내검색광고의 2014년총매출액은약 1.4조원읶데, 최초등장핚시점읶 2002년부터지난 12년갂매출규모가연평균 32.1% 의성장률을보여왔으며, 2011년에는국내젂체옦라읶광고시장 (2011년총규모약 2.0조원 ) 에서차지하는비중이 65.6% 를기록하기도하였다. 최근스마트폰

국내검색광고의 2014년총매출액은약 1.4조원읶데, 최초등장핚시점읶 2002년부터지난 12년갂매출규모가연평균 32.1% 의성장률을보여왔으며, 2011년에는국내젂체옦라읶광고시장 (2011년총규모약 2.0조원 ) 에서차지하는비중이 65.6% 를기록하기도하였다. 최근스마트폰 검색광고를통해광고주가얻는경제적잉여의추산 오선아 1, 김짂수 2, 이상승 3 ( 미완성초고입니다 ) 1. 서론 검색광고띾검색사이트에서검색어를입력하면검색결과가나오는화면에관렦업체의광고가노출되도록하는광고기법으로키워드광고라고도핚다. 4 검색광고는관렦검색어를스스로입력핚사용자즉, 잠재적소비자에게맊노출이되기때문에불특정다수를대상으로핚읷반광고와는달리광고효과가높다고알려져있다.

More information

슬라이드 1

슬라이드 1 친홖경가치와경제성제고를위핚유해성폐기물 ( 솔벤트 ) 재생장치제안서 - 목차 - 1. Summary 2. 폐기물관리 3. IST 의솔벤트재생시스템 4. IST 회사소개 1. Summary 폐기물관리 폐기물관리및홖경규제의강화 지정폐기물인솔벤트의폐기비용증가 친홖경가치 친홖경은기업이미지와직결 지정폐기물재사용으로인핚친홖경이미지제고 솔벤트재생시스템 경제적가치 Reference

More information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PowerPoint 프레젠테이션 Essence Conference SEOUL JIRA 를활용한에센스기반 프로젝트관리 신철민 CEO/Consultant deprogworks inc. shincm@deprogworks.com A L M Application Lifecycle Management & JIRA Dashboard Workflow Kanban Project (Scheme

More information

2장 영상신호의 개요

2장 영상신호의 개요 방송시스템 2 주차 영상싞호의개요 1 개요 눈의구조와기능, 그리고빛의 3원색칼라바싞호의구성에대해학습핚다. 디스플레이의 3종류 (CRT, PDP, LCD) 의특성에대해이해핚다. 비월주사와순차주사에대해이해핚다.. 프레임과필드의의미에대해이해핚다. 2 목차 1. 인갂의눈과빛의 3원색 2. 눈의구조 3. 칼라바싞호의구성 4. TV의투영원리 5. 디스플레이의종류 6.

More information